luran의 등록된 링크

 lur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SQL Query 실행해 보기 [내부링크]

베경 DB가 설치되어 있고 적절한 DB client가 설치되어 있다면, 직접 접속해서 실행해 보면 제일 정확할 것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어떨까? 기본적인 동작 구조만 확인하고 싶다. 다른 종류의 DB에..

전화 영어, 영어 회화 학원의 대안이 될까?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연초가 되면, 올해는 이것만은 하리라 다짐하곤 한다. 이 때, 운동을 포함하여 영어공부가 리스트에 꼭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삼성 등 몇몇 대기업에서는 입사할 때 뿐만 아니라, 재직 중에도..

[책리뷰] 신경끄기의 기술 - 내려놓기, 책임감 갖기 [내부링크]

The subtle art of not giving a f_ck 참으로 적나라한 제목이다. 저자의 생각을 그의 어조 그대로 드러낸다. 결국, 우선순위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집중해야 할 것에만 집중하라는 관점 자..

2021년 대학수학 능력시험 - 일정/준비물/날씨 [내부링크]

공식 명칭: 2021년 대학수학 능력시험 2020년에 치르지만, 공식명칭은 2021년 대학수학 능력시험입니다. 준비물 필수: 신분증, 수험표 휴대가능: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흰색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

티스토리 스킨 변경 - 친효스킨에서 JB-167까지 [내부링크]

절대 친효스킨이 나쁘다고 생각해서 바꾼 것은 아니다. 친효스킨은 설정도 편리하고, 기능도 많고, 업데이트도 훌륭해서 무료 스킨계에서 최고봉을 달리고 있지 않나 생각한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그 이..

[책리뷰] 프레임 - 고정관념 깨기 [내부링크]

자신의 한계를 깨달았을 때 경험하는 절대 겸손. 자기중심적 프레임을 깨고 나오는 용기. 과거에 대한 오해와 미래에 대한 무지를 인정하는 지혜. 그리고 돈에 대한 잘못된 심리로부터의 기분 좋은 해방. 이 책을..

맥북에서 블루투스 멀티 페어링이 동작하지 않을 때 [내부링크]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잘 스위치가 안된다? 내가 쓰는 로지텍 MX Anywhere2와 2S에서 공통적으로 겪은 문제이다. 회사 맥북과 집 맥북 그리고, 모바일 디바이스간 페어링을 이리저리 바꿔가면서 쓰기에 멀티 페어링..

2021년 휴일은 64일, 미리 계획하는 황금연휴 [내부링크]

내 휴일 어디 갔어? 2021년의 총 공휴일은 64일이다. 2020년의 총 공휴일은 67일이었는데, 2021년은 64일로 무려 3일이나 적다. 심지어 예수님은 2021년에는 주말에 오신다. 그나마 부처님은 평일에 오셔서 다행...

[책리뷰]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스마트스토어 일기 [내부링크]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국내도서 저자 : 김정환 출판 : 유노북스 2019.11.14 상세보기 지금 바로 돈 벌 수 있나? 정말일까? 지금 바로 돈을 벌 수 있나? 저자도 몇 달 이상 걸렸을텐데? 나는 그런 친구도 없는데?..

쇼핑하면서 쏠쏠히 돈 모으기-샵백(shopback) [내부링크]

이베이츠 코리아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리워드/캐시백 서비스인 샵백에 인수되면서 사이트도 이관되었으나 기본적인 컨셉트는 거의 동일하다. 이베이츠를 예전부터 사용하던 사람들은 어떤 것인지 이미 알고 있을..

python에서의 unit test - pytest (unittest + nose의 대안) [내부링크]

unittest를 많이 쓰고 있는 것 같으나, 너무 많은 bolierplate를 작성해 줘야 한다는 느낌이 들어 대안을 찾아본다. py.test를 실험해 보자. 설치는 다음과 같다. 설치 pip install pytest 테스트 앞서 unittest용..

python에서의 unit test - 디렉토리 구조 구성하기 + unittest 적용하기 [내부링크]

이제 프로젝트의 메인 모듈과 테스트 파일을 분리해서, 기존과 같이 동작하는지 확인해 보자. 구조는 아래의 구성을 따른다고 가정한다. project ㄴ lib ㄴ func.py ㄴ tests ㄴ test_func.py 앞서 작성한 test_fu..

Python project를 위한 Docker 기반 Jenkins 설정하기 [내부링크]

앞서 Docker의 Kitematic으로 Jenkins 이미지를 받아서 띄워봤는데, Python 프로젝트를 위해 몇몇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직접 Docker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Dockerfile 작성 Dockerfile을 만들고 아래와 같이 내용..

아웃백 통신사 신용카드 중복할인 받기 [내부링크]

0. 결론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3번 옵션인 통신사 멤버십 할인+청구할인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1. 통신사 할인 LG U+는 해당되지 않고, SK와 KT만 해당된다. SK VIP/GOLD: 15% 할인 SILVER: 5% 할인..

telnet client 없는 곳에서 리모트서버 접근 가능여부 확인하기-대안 [내부링크]

telnet이 없는 경우 간혹 보안상의 이유로, telnet client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혹은 설치가 허락되지 않는 경우들이 있다. 또는 설치를 해서 확인을 할 수는 있으나 네트워크 연결이 되는지 한 번만 확인하면 되..

보험료와 아파트 관리비로 신용카드 실적 채우기 [내부링크]

사실 얼마되지도 않는 신용카드 혜택 받자고 몇 십만원을 더 쓰면, 그게 더 낭비라는 말은 전문가님들의 말은 머리로는 이해는 된다. 그러나, 내 지갑속에 있는 신용카드들과 각종 사이트에서 무슨 카드 있으면 10..

신용카드 전월카드실적 날짜 맞추기 [내부링크]

신용카드 사정에 따라 (특히 인기 있거나, 혜택이 많은 카드는 더더욱) 혜택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유효한 혜택들을 위해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전월 실적여부다. 전월의 기준 = 카드사 기준 주력카드만..

파이썬 개발환경 구성: pyenv + virtualenv + autoenv [내부링크]

앞서 virtualenv 기반 환경 설정 방법 virtualenvwrapper를 사용하여 환경 전환 편의성을 높이는 방법 에 대해 정리해 뒀다. python2.x와 python3.x가 로컬에 이미 설치되어 있을 때는 위 방법만으로도 충분할 수..

Setting up VIM as IDE [내부링크]

There are many blog posts about setting up vim as an IDE. This is for myself because I will be googling the posts again in the future whenever I change or reset my PC or account. 1. VIM brew install..

여러 버전의 python을 관리하는 또 다른 방법 : pyenv [내부링크]

python3가 출시된지 오래되었으나, 아직 python2는 많이 사용되고 있다. 결국, python2와 python3의 버전 변경은 아직도 자주 겪는 일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앞서, virtualenvwrapper를 통해 python2와 pytho..

virtualenvwrapper를 사용한 python3 virtualenv 설정 [내부링크]

보통 python 2.7.x가 설치가 되어 있고, python3은 별도 설치해야 하는데, 여전히 ver 2.x에 대한 의존도가 있어서, 별도 개발환경을 3.x로 맞추고 싶다. brew install python3 로 osx에 python3을 설치하자.설치..

[책리뷰] 레버리지 - 우선순위=버림의 중요성 [내부링크]

레버리지 (양장 특별판) 국내도서 저자 : 롭 무어 / 김유미역 출판 : 다산북스 2019.06.03 상세보기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하여 아무도 당신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레버리지에 의해 지배당하고 있는 것이..

OSX) virtualenvwrapper로 virtualenv 편하게 쓰기 [내부링크]

python 개발 환경 설정 중, virtualenv를 쓰다 매번 activate를 하기 위해 설정위치/bin/activate로 활성화하고, deactivate로 비활성화 하는 것이 번거로웠는데, 이를 좀더 쉽게 도와주는 virtualenvwrapper를 알..

local tunneling을 통해 외부로부터 접속 허용하기 [내부링크]

SSH tunneling을 통한 port forwarding을 하고자, putty나 secure crt로 설정하고 썼다. 혹은 집의 내부 서버에 DNSEver 같은 DDNS 서비스랑 연결하고, 내부에서 포트 포워딩을 하거나. 그러다가, 손쉽게 local tu..

Docker용 Jenkins 설치/ 기본 환경설정 [내부링크]

Docker - Kitematic으로부터 Jenkins 이미지를 클릭하여 Jenkins를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일단, 설치 후 실행 시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이후, General, Hostname/Ports, Volumes, Network, Advanced 등의..

Windows10에 docker 간편 설치하기 [내부링크]

Windows용 Docker를 설치하기 위해, https://www.docker.com/community-edition 를 방문하여, Docker Community Edition for Windows를 찾아 다운로드 설치한다. 재부팅 및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서, 태스크 바를..

[책리뷰] 킵고잉 KEEP GOING - 실천한 사람의 이야기 [내부링크]

킵고잉 (KEEP GOING) 국내도서 저자 : 주언규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20.07.22 상세보기 지금이야 신사임당님이라고 하면,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아는 분이지만, 처음 접한 것은 1-2년 전인가 SBS에서 소..

Windows10에 bash 설정 [내부링크]

제어판 검색 창으로부터, "개발자 기능 사용"을 입력한다. 개발자용 > 개발자 기능 사용 중, "개발자 모드"를 선택한다. 다시 검색 창에서, Linux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선택한다.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OSX에서 스크린캡처 경로 변경하려면 [내부링크]

터미널에서 다음과 같이 실행한다. defaults write com.apple.screencapture location 변경경로 killall SystemUIServer

OSX VirtualBox의 host에서 guest linux(CentOS)로 ssh 접속 설정하려면? [내부링크]

윈도우즈 기반 VirtualBox 환경에서는, 게스트의 네트워크를 브릿지 네트워크로 설정하거나 NAT로 설정하고, 포트포워딩 설정을 VirtualBox에서 해줘서 ssh 접속하는 방식으로 사용했다. OSX에서도 물론 방식 1로..

[책리뷰] 엄마, 주식 사주세요 - 사교육 포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엄마, 주식 사주세요 (리커버 에디션) 국내도서 저자 : 존 리 출판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2020.05.28 상세보기 부자가 되고 싶은 (되어야 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다. 나도 그렇다. 요즘 TV 여러 프로에서도..

언택트시대, 디지털 도서관 활용법-서울도서관 [내부링크]

아, 도서관에 가서 마음 놓고 책을 골라보고 즐겁게 빌려보던 때가 일상이 그립다. 찜찜함에 어쩔 수 없이 책을 사서 보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책들은 비싸기도 하거니와 소장 가치가 있는가 하면 한 번..

[책리뷰] 애로우잉글리시 전치사혁명 - 전치사의 다른 접근+순서 [내부링크]

애로우 잉글리시 전치사 혁명 저자 : 최재봉 출판 : 애로우잉글리시 2015.02.10 상세보기 요즘처럼 다양한 교육 매체에 어릴 때부터 노출되는 어린이들이나 외국에서 살다 온 친구들은 다르겠지만, 예전 주입식/문..

[책리뷰] 한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 - 책을 많이, 빨리 읽는 법 [내부링크]

한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 국내도서 저자 : 김병완 출판 : 청림출판 2020.09.16 상세보기 어디에선가 누군가로부터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책을 첫 페이지부터 끝 페이지까지 꼼꼼히 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