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medu의 등록된 링크

 lyme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4건입니다.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 종류 및 특징 간단하게 요약 정리! [내부링크]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집단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각 커뮤니티마다 주제와 성향이 다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 종류 그리고 특징에 대해서 정말 간단하게 요약정리..

반려동물 장례비용 추가 옵션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져요! [내부링크]

우리에게 항상 기쁨을 주었던 반려동물은 인간보다 수명이 짧기 때문에 먼저 별나라로 떠나게 됩니다. 가족이기 때문에 사후에도 장례를 치러주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려동물 장례비용..

자취생 빨래 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사소한 습관이 만들어요! [내부링크]

요즘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죠. 이때 빨래도 혼자서 하다 보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취생 빨래 냄새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PC 사양 이정도면 충분히 플레이 가능해요! [내부링크]

마블 게임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파이더맨 게임이 리마스터되어 출시되었습니다. 몰입해서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그래픽카드와 램이 충분히 좋아야 합니다. 그래서 스파이더맨 리마스터 PC 사양 정보..

PDF 번역 구글 번역기로 쉽게 3초만에 해결! [내부링크]

영어 또는 외국어로 된 문서를 번역해서 봐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일반 번역기에 매번 복사해서 붙여 넣기로 넣어가며 번역하기에는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PDF 번역하는 방법으로 구글 번..

추석 선물 추천 22년에는 추세가 변화하고 있어요! [내부링크]

평소에 떨어져 지내던 가족들과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명절에 선물을 어떤 걸 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래서 22년 추세에 맞춰 추석 선물 추천해드리도록..

학점은행제 의무 18학점 생각안하시면 후회해요! [내부링크]

다양한 이유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무 18학점에 대해서 모르고 시간을 허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의무 18학점이 무엇인지와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의무..

4대보험이란? 근로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오늘은 4대보험이란 무엇이고, 근로자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유를 알아야 지금 4대보험에 가입되어 월급에서 공제되는 것에 납득을 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목차 4대보..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 정리 보고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살면서 대출이 필요한 시기가 모두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출 상품은 직장인 혹은 담보가 있어야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정부지원 대출 상품으로 무직자도 몇 가지 조건만 맞는다면 대출을..

리셀 뜻, 관련 용어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성인뿐 아니라 학생들도 수익을 보고 있는 리셀이 요즘 주식과 함께 대세인 수익 모델입니다. 리셀 뜻과 관련 용어 그리고 하는 방법까지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리셀 뜻 리셀 뜻은 되팔다..

feat 뜻 ? 유튜브,노래,편지에서 의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노래 제목, 유튜브 제목, 혹은 편지에서 feat이라는 단어가 많이 보입니다. 얼핏 의미는 알겠지만, 정확하게 무슨 뜻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feat 뜻 feat은 featuri..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모바일/PC에서 간단하게! [내부링크]

티머니를 사용해서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잔액이 얼마 남아있는지 궁금하지만 어떻게 알아볼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모바일과 PC에서 간단하게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을..

토르 : 러브앤썬더 메인 예고편 리뷰! 등장인물, 스토리 파악해보기! [내부링크]

토르 : 러브 앤 썬더의 개봉일은 7월 8일입니다. 40일 정도 남은 시점에서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래서 예고편을 보고 등장인물과 스토리를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토르 : 러브앤썬더 메인 예고편..

화교와 조선족 차이는? 비슷하지만 구별해서 쓰세요! [내부링크]

드라마 영화에서 보면 화교 출신이다, 조선족이다 이런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언뜻 그냥 중국인 아닌가 싶지만 사실 이 둘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부분에 대해서 간단명료하게 구별해드리도록..

소상공인 저소득계층 프리랜서 등 방역지원금 지급내용 정리! [내부링크]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면서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저소득계층 그리고 프리랜서와 버스, 택시 기사분들에게 방역지원금 지급과 함께 다양한 금융지원들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내용 한번 알아보겠습..

2022년 차상위계층 기준과 혜택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사람은 매년 소득이나 상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본인이 차상위계층에 속할 수 있는데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2022년 차상위계층 기준과 혜택에 대해서 알려드릴 테니 부합하시는 분들은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몇 가지 알아가세요! [내부링크]

아직 한글이나 워드 문서를 이용하는 곳이 많이 있지만, 많은 곳에서 PDF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커서 파일을 업로드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구글 기프트카드 PC,모바일에서 사용법은?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게임 내 재화를 구매하기 위해서 구글 기프트카드로 충전을 하게 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충전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

2022 근로 장려금 가장 많이 하는 질문 모음!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이 5월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에 있어서 여러 기준들이나 지급액 등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많아서 물어보고 싶어도, 통화량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

축구계의 슈퍼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 사망 해프닝이 실화로 [내부링크]

미노 라이올라 사망 축구선수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었던 슈퍼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의 사망 소식을 가족들이 직접 라이올라의 SNS를 통해서 전했습니다. 며칠 전 해프닝도 있었는데..

2022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핵심만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2022년 5월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지만, 생계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장려하는 국가지원금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복잡한 내용이 어려울 수 있는 분들을 위..

근로장려금 가구를 나누는 기준 확실하게 구분해보세요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에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나는 어떤 가구에 속하는지입니다. 가구에 따라서 소득기준이 달라지고, 소득을 합산하는 방식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어렵지 않게 구분이 가능하니 지금부터 알려..

근로장려금 대상자 및 지급기준에대한 핵심 숙지하세요! [내부링크]

2022년도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입니다. 신청하기 전에 근로장려금이 어떤 것이고, 대상자와 그 기준 그리고 지급액 신청기간 신청방법 등 꼭 알아야 할 핵심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2022 근로장려금 정기 / 반기 신청 다른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기간인 5월이 되었습니다. 매번 들어도 헷갈리는 정부의 지원정책인 근로장려금! 정기와 반기로 신청이 구분되어있는데 어떤 점이 다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기 반기 신청의 차..

토르 : 러브앤썬더 예고편으로 우리가 알 수 있는것들! [내부링크]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 2에 이어서 토르 : 러브 앤 썬더의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토르의 마지막 솔로무비로 알려져 있는 이번 영화의 예고편을 통해서 우리가 알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해서 이..

양자컴퓨터 원리와 미래,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최근 들어 양자역학에 대한 이야기와 양자컴퓨터에 대한 이야기들이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다소 어려운 개념이어서 평소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는 원리조차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이해..

공무원 징계처분인 해임 파면 면직 등의 차이점 구분하세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공무원이 참 많이 있으며, 뉴스에서 관련해서 징계처분을 내렸다는 이야기도 많이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같은 미디어 매체에도 자주 등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임 파면 면직 등 다양한 징계처..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조건과 신청방법 대상자들 필독!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을 하는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때면 종합소득 신고와 함께 다들 바쁘게 확인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해당 대상자인지 확인이 어렵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발급 주민등록 등본/초본 간단하게 제출하자! [내부링크]

공공기관이나 은행 혹은 회사 등에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험이 많으실 거예요 그럴 때 시간 내서 굳이 동사무소를 가거나 공인인증서 챙겨서 PC에서 정부 24로 들어가 받거나 하실 거예요 하..

야차 넷플릭스 신작 출연진과 간단한 줄거리는?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신작 야차가 4월8일 공개일에 맞춰 공개되었습니다. 설경구, 박해수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면서, 공개 전부터 관심이 많이 쏠렸던 작품이죠. 이번 신작 출연진은 누가 있고 간단히 줄거리도 말씀을..

2022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 상세정보 얼마나 인상된거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넷플릭스에서 2022년부터 한국도 멤버십 요금제 인상이 되어서 상세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꽤 많은 가격이 올라서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데 얼마나 올랐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2022..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너무 많아! 어디서 해야할까? [내부링크]

학점은행제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평생교육원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너무 많을뿐더러 비용도 천차만별이고 내가 원하는 전공이 없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이러한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정리해드리도록..

학점은행제란 어떤 제도이고 진행과정 한 번에 이해하자! [내부링크]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학점을 쌓고 학위를 받는 과정으로 다양한 이유로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학점은행제란 어떤 제도이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 건지 쉽게 정..

마블 드라마 로키 줄거리 간단하게 알아가자! [내부링크]

마블에서 드라마 형식으로 로키의 단독 드라마가 나온 지 조금 되었습니다. 이제 MCU에서 본격적으로 멀티버스에 대해서 다루기 시작하며 그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위해 꼭 봐야 하는 드라마 입니다. 앞으로 거대..

닥터스트레인지2 줄거리와 새로운 등장인물 그리고 루머 [내부링크]

닥터 스트레인지 2 개봉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한국 개봉일은 5월 4일로 정해졌으며 재촬영도 모두 끝나고 개봉만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추측성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그리고 새로운 등..

윈도우10에서 유튜브 작업표시줄 고정되는 현상 해결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컴퓨터로 유튜브를 보시다 보면 전체 화면을 했음에도 맨 아래 작업표시줄이 그대로 고정되어 있는 오류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작업표시줄 고정 현상 해결하기..

삼국지 정사 연의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내부링크]

어릴때부터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학 중에 하나가 삼국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임으로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문학이죠. 하지만 삼국지는 정사와 연의로 나뉘며, 이 두가지에 대해서 차이점이 있지만 잘 구분을 못..

서울 청년수당 지원시작! 대상자와 신청방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서 청년수당을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실까요? 3월 14일부터 지원을 시작한 청년수당의 대상자와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청년수당이란? 서울 청..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차이점과 건강보험료 계산도 해보자! [내부링크]

4대 보험에 가입하여 직장에서 일을 하시는 분 또는 프리랜서로 일을 하시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 이때, 건강보험료가 나와서 지인들과 이야기해보니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서로 다르고 건강보험료도 다르다는걸..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개정 내용과 예시 숙지해두자! [내부링크]

다들 직장에서 일하면서, 이런저런 나쁜 일도 많고 부당하다고 느끼는 일들도 많이 당해보셨을 거예요. 그래서 2019년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이 시행되었고, 이번에 한번 더 부족한 부분을 채워 개정이 되었습니다...

치과 신경치료 통증과 비용에 대한 직접후기! [내부링크]

살면서 아무리 양치를 열심히 하더라도 의도치 않게 충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치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데요! 그 증상이 심각하다면 치과에서 신경치료를 하게 됩니다. 신경치료가 악명이 높다 보니..

록실 (ROK SEAL) 이근 우크라이나 출국, 한국 최초 의용군 출전! [내부링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와의 전쟁으로 세상이 많이 시끄러운 와중에,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락실의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로 출국을 하였습니다. 한국 최초 의용군으로 출전을 한 것이죠 이 내용에 대해서 같이 알아..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 삼성의 신제품인 갤럭시 S22가 지금까지 스마트폰의 최고 스펙을 자랑하며 출시했고, 사전예약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GOS 이슈로 인해 환불은 물론 삼성에서 굉장히 곤란한 입장에 처해..

삼성 갤럭시북2 프로 출시! 가격과 사전예약은 언제? [내부링크]

삼성이 이번 스페인에서 열리는 이동통신 전시회 MWC에서 신제품 발표를 했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를 발표한 것인데요! 가격과 사전예약은 언제부터 하며 어떤 제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북2 프..

일론머스크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한 스타링크란 어떤 기술일까? [내부링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를 공습하여 전쟁 중이죠. 전 세계에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있는 중에 일론 머스크가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라는 기술을 통해 지원을 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스타 링크란 어떤 기술인지..

소니의 야심찬 무선이어폰 링크버즈 출시! 가격과 성능은? [내부링크]

무선 이어폰 시대 이전 줄 이어폰에서 소니의 이어폰이 내구력도 좋고 음질도 좋아 많이 애용했습니다. 에어팟과 삼성 버즈의 무선 이어폰 시대에서 밀렸지만 말이죠. 그래서 소니에서 야심 차게 무선 이어폰인 링..

공군 특수부대 SART 부대에 대해서 간단 요약 해보자! [내부링크]

SART라는 공군 특수부대가 있으며 이번 강철부대 2에 HID 부대와 함께 화제가 되었습니다. SART 부대는 공군에서 어떤 임무를 맡고 있는지 어떤 사람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SART 부대 SART 부대는 제 6탐색구조..

마이데이터 서비스 란? 이젠 통합관리의 시대! [내부링크]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요즘 자주 들려오고 있습니다. 자산관리를 은행별로 처리하고 확인하다 보니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불편함도 많았지만,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등장하며 상당 부분 해결되었답니다. 그래서 정확히..

정보사 HID 국군 정보사령부는 어떤 부대일까? [내부링크]

강철부대 시즌2가 시작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비밀의 부대 정보사 HID 부대가 화제입니다. 국군 정보사령부 소속으로 많은 부분이 보안상 비밀이 많은 부대입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토대로 국군 정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 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이 많이 올라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도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을 2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국..

어그로 뜻, 트롤 등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어그로, 트롤 등의 단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2030 세대는 모두 알고 있는 단어이죠. 아직 이 의미를 모르고 계신 분들에게 어떤 뜻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그로 뜻 어그로는 영어 aggress..

나토란 NATO 북대서양조약 기구란 어떤걸까? [내부링크]

이번 우크라이나 문제로 나토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흔히 유엔이나 EU만 알았지만 나토 NATO라는 북대서양 조약 기구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나토란? NATO! NATO 나토는 North Artlantic Treaty Or..

컬링 점수계산법, 상대적으로 계산 해야해요! [내부링크]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 팀 킴 분들이 열심히 컬링 경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면서 컬링 점수계산법이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컬링 기본 용어 컬링에서 기본..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가격과 기본 스펙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2월 10일 00시 삼성전자 사이트에서 언팩 행사가 열렸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소개 및 기본,플러스 시리즈 가격을 공개하여 여러분이 참고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갤럭시 S22..

갤럭시탭 S8/플러스/울트라 사전예약 시작! 가격 스펙 사은품은? [내부링크]

오늘 갤럭시 언팩 라이브 방송이 있었습니다. 갤럭시 S22는 물론 갤럭시탭 S8/플러스/울트라 소개 및 사전예약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요 과연 가격 스펙은 어떻게 되며 사전예약 사은품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

구치소와 교도소의 차이는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뒤늦게 슬기로운 깜빵 생활을 보면서 구치소와 교도소의 차이에 대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알아 보았습니다. 언뜻 보기에 비슷한 곳으로 보이지만 구치소와 교도소의 차이는 크게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심폐소생술 CPR 7단계 순서! 가슴압박 위치 기억하자! [내부링크]

우리뿐 아니라 주변에서 언제 어디서든 누군가 쓰러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응급처치가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심폐소생술 CPR이 중요하죠. 여러 번 교육을 받지만 매번 헷갈려하시는데요! 심폐소생술! CPR을 7단..

대한민국 특수부대 해군 UDT/SEAL 부대란? 지원자격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몇 년사이 대한민국 특수부대를 포맷으로한 프로그램이나 관련된 사람들이 미디어에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가짜사나이, 강철부대 더 솔져스 같은 프로그램에서 말이죠 그 중 관심도 높으며, 각 프로그램에서 우수..

반의사 불벌죄의 종류와 뜻 친고죄와 다르다! [내부링크]

실제 경험이나 TV 영화 등에서 반의사 불벌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알고 보면 단순한 내용의 법률용어이죠. 하지만, 아직 잘 모르시거나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반의사 불벌죄의 종류..

제임스 웹 우주만원경 L2에 한 달만에 도착! 첫 관측은? [내부링크]

나사에서 발사한 우리 인류의 눈이라고 불리는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L2 궤도에 진입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요즘 핫한 부업 알바 시작해보자! [내부링크]

데이터 라벨링이라는 부업 또는 알바가 요즘 굉장히 핫 합니다. 다소 생소한 이름인데 데이터 라벨링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며 시작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라벨링이..

2022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일명 삼세페! 어떤 혜택이 있을까?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1월부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2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입니다! 어떤 내용이고 어떤 제품이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혜택을 받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삼성전자 세일 페..

ESTJ 유형 특징 팩폭 연애 어떤 스타일일까? [내부링크]

MBTI 유형 알아가기 12편! 벌써 12편입니다! 이번에 알아볼 유형은 ESTJ입니다! 엄격한 관리자인 ESTJ 유형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스타일도 한번 알아볼거에요! 참고 정도만 하시고 과몰입은 금지입니다! ESTJ..

라이카 M11 출시! 5년만에 돌아온 M시리즈! 스펙과 가격도 거대하다 [내부링크]

이번에 라이카에서 라이카 M11을 출시했습니다! M시리즈는 5년 만에 돌아온 것인데요! 수많은 유명 작가들이 사용하는 M시리즈 그리고 라이카의 오랜 팬들이라면 설레는 소식입니다! 그럼 긴 서두없이 바로 라이카..

로지텍 시그니처 m650 무소음 무선 마우스 사무직이라면 필수! [내부링크]

로지텍에서 시그니처 m650이라는 무소음 마우스를 출시하여 화제입니다! 사무직에서 그리고 코로나로 화상 미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인지 기능도 알아보고 가격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

인스탁스 링크 와이드 스마트폰 프린터 런칭! 가격과 기능은? [내부링크]

후지필름에서 인스탁스 링크 와이드 스마트폰 프린터를 런칭하였습니다! 런칭 기념으로 이벤트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스탁스 링크 와이드 어떤 제품인지 가격과 기능은 어떤 게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

번아웃 증후군이란? 테스트 해보고, 극복방법도 알아가자!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일을 하며 지친 현대인들에게 흔히 일어나는 마음의 병입니다. 번아웃 증후군은 빠르게 자각하고 빠져나오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방치했다가는 삶에서 중요한 시간을 꽤 많이..

숙취 원인 해소법은 어떤게 가장 베스트일까? [내부링크]

성인들의 빼놓을 수 없는 친구 술! 술을 마실 땐 즐겁고 좋지만 다음날 출근을 하거나 약속이 있다면, 피하게 되는데요 그건 바로 숙취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숙취 원인과 해소법을 찾기 마련인데 오늘..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 고품격 호텔식 관광열차 파헤쳐보기! [내부링크]

언제든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을 거라 생각됩니다. 없는 시간을 내서 여행을 가더라도 언제 다시 갈지 모르니 신중히 여행지를 선택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라는 호텔식 관광열..

LG 스탠바이미 가격 스펙 성능! 땡스데이 할인 놓치지 마세요! [내부링크]

LG 스탠바이미가 작년 7월 출시되면서 굉장히 핫한 아이템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LG에서 땡스데이 기획전을 하면서 LG 스탠바이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그래서 LG 스탠바이미 가격 스..

sns란 개념과 사용법도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 지금 빼놓을 수 없는 것은 sns입니다 sns란 무엇인지 개념이 어려운 현재 4050 세대 분들에게 개념과 함께 사용방법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ns란 sns의 경우 현재 기존 TV가 대세였던 모든 것들을..

ISFP 유형 특징 잇프피는 어떤 사람들일까? [내부링크]

잇프피! ISFP 유형 특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귀엽다면 귀엽고, 속터진다면 속터지는 유형인 ISFP의 특징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ISFP 특징 ISFP 유형의 경우 집돌이 집순이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그렇..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할인 교육 학생대상 맥북 아이패드 그리고 에어팟은 덤! [내부링크]

애플에서 2022년을 맞아 신학기 프로모션 교육 할인 학생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습니다. 대학 재학생 신입생 교직원이라면 자격인증 후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신학기 프로모션..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게이밍 모니터 공개! 스펙 출시일 가격은? [내부링크]

이번 CES 2022!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공개된 오디세이 네오 G8 스펙과 출시일 가격 정보도 한번 분석해볼게요! 삼성 오디세이 네오 G8 스펙 삼성 오디..

IST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11편! [내부링크]

MBTI 유형 알아가기 11편 ISTJ 특징입니다! 굉장히 계획적인 유형인 ISTJ의 특징 알아볼게요! ISTJ 분석 I - 내향적 성격으로 주변 사람들과 소통과 관심보다는 내면에 집중하는 성향입니다. S - 감각형 성향으로..

BMW iX 플로우, 혁신적인 전기차 SUV CES 2022서 공개! [내부링크]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22에서 BMW iX 플로우를 공개했습니다! BMW iX 플로우 어떤 모습이고 어떤 기능이 있었는지 알아볼게요! 외관의 색상을 변경하는 BMW iX 플로우 BMW iX 플로우 콘셉트 차량의 경우..

2022년 달라지는 제도 숙지안하면 손해입니다! [내부링크]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매년 제도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모르고 계시면 여러모로 손해인 부분들도 있고, 우리나라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알..

INF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10편! [내부링크]

MBTI 유형알아가기 10편! IN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각 많고, 오해도 많이 사는 인프제! INFJ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INFJ 분석 I - 내향형 성향으로 자신만의 시간이 꼭 필요하고, 내면의 생각이..

ISF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9편! [내부링크]

MBTI 유형 알아가기 9편! IS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잇프제라고 불리는 ISFJ! 상당히 귀염을 받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왜 귀염귀염한지 함께 알아볼게요! ISFJ 분석 간단하게 하나하나 알아보고 갈게요! I..

삼성 더 프리스타일 예약판매 시작 가격은? [내부링크]

이번에 삼성에서 더 프리스타일 이라는 포터블 스크린을 출시하여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관련정보와 가격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 합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 기능 특징 삼성의 더 프리스타일이란 포..

바넘효과 예시 심리기술을 활용한 콜드리딩까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우리는 때때로 나의 성격에 대해 궁금하고, 미래에 어떤 일이 있을까 하며 타로, 사주, 오늘의 운세 등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바넘효과와 콜드리딩이라는 심리적 기술이 들어가곤 합니다. 그래서 바넘효..

ENT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8편 [내부링크]

MBTI유형알아가기 8편! 따듯하면서도 차가운 ENTJ 특징을 알아볼게요! ENTJ 분석 E - 외향적인성향으로 사교적이고 카톡보다 전화나 대화를 좋아하는 성향입니다 N - 직관형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스타일로 육감에..

간경화 초기 증상 있을까? 말기에 수명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B형 간염 혹은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문득, 간경화에 대해서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간경화 초기 증상이나 말기에 발견되면 수명은 어떨지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간경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MBTI 유형알아가기 7편! EN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리더형인 ENFJ! ENFJ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NFJ 분석 E - 외향적이며 주변사람에 대한 관심이 높은 성향입니다..

ADHD 증후군 증상 우리 아이도? 자가진단 해보자! [내부링크]

ADHD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입니다. ADHD 증상은 어릴 때 가장 많이 나타나며, 초기에는 어리니까 집중력이 낮고 그럴 수 있지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도 ADHD 증상이 아..

INTP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MBTI 유형 알아가기 6편! INTP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색가 유형인 INTP의 특징! 들어가 볼게요! INTP 분석 I - 내향형으로 주변 사람들에 대해 관심을 두기보다 자신의 내적인 생각에 에너지를 주로 사용..

ENFP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MBTI 유형알아가기 5편! ENFP의 특징을 알아보려 합니다! 주변에 은근 많은 유형인데요! ENFP 특징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분석 E - 외향적인 성향으로 자신이 아닌 외적인 부분에 초점을 가지고..

IOT 뜻, 차세대 기술의 사례를 통해 알아두자!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IOT라는 단어를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대충 감으로 아는 분도 있지만 정확하게 IOT가 어떤 시대를 열어줄지 현재 기술로는 어디까지 왔는지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한다면 좋을 것 같아서 I..

오십견 증상과 치료 방법! 소중한 어깨 지키기!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저희 어머니도 오십견으로 고생을 하셨는데요 갑자기 이유도 없이 어깨가 아프고 팔을 움직이는데 어려움이 생깁니다. 흔히 오십견 증상이라고 알고 계시죠. 꽤나 처음에 아프고 생활에 큰 불편함..

INT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TI 유형 시리즈 4번째입니다! 이번에는 INT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J 분석 항상 하듯이 INTJ 각각 어떤 유형인지 짚어보겠습니다. I -..

ISFP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MBTI 유형 알아보기 3탄 ISFP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거예요! ISFP 유형 역시 ISFP의 4가지 성향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I - 외향성이며 사교적 활동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S -직관보다 감각적..

ESFJ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저번 시간은 INFP 유형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ESFJ 특징을 알아볼 텐데요! 어떤 사람들인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FJ 분석 E - E는 외향적인 성향입니다. 대부분 자신 내면보다는..

페르소나[Persona] 뜻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어보자! [내부링크]

페르소나 뜻에 대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상 우리는 모두 페르소나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페르소나 뜻 페르소나는 가면이라는 라틴어에서 유래된 용어입..

피그말리온 효과 플라시보 효과 같은걸까? [내부링크]

피그말리온 효과 플라시보 효과 이 두 가지 효과에 대해서 많이 들었지만, 사실 상 얼핏 알기로는 둘을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에 대해서 비교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피그..

INFP 특징 - MBTI 유형알아가기! [내부링크]

MBTI에 대한 인기가 정말 많았죠. 기본적으로 사람들과 친해지는데 예전에는 혈액형을 물어봤다면 지금은 MBTI를 물어보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많은 MBTI 유형 중 INFP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P 분석..

새해 일출 명소 지역별로 선택해서 가세요! [내부링크]

2021년이 끝나고 2022년이 오고 있습니다. 이 맘 때면 새해 일출 명소로 가서 가족이나 연인끼리 일출을 보곤 하는데요. 어디로 갈지 아직 정하지 못하셨다면, 새해 일출 명소를 지역별로 소개해드릴 테니 선택해..

갤럭시 s22 출시일 울트라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3로 세계적인 인기를 이끌었던 삼성에서 s시리즈인 갤럭시 s22를 곧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따라 출시일과 울트라 모델에 대한 정보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서 유출된 정보들을 함께..

스타트업 이란 개념 잡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스타트업이 정말 많아지고 주목받고 있으며, 유명인들의 투자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그럼 스타트업 이란 무엇인지 개념부터 잡고 여러분이 스타트업을 하거나, 투자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스타..

아동수당 지급대상 2022년부터 달라지는 점!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아이라면 아동수당을 받게 됩니다. 2022년부터 아동수당 지급대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어떻게 바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수당 지급대상 기존에 아동수당은 만 7세 미만(..

개인회생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다 보면 대부분 채무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채무가 생각보다 많아지고 당장 변제하기가 어려운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회생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

군대 계급 쭉 정리해봤습니다! [내부링크]

군대 계급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 군인이 될 분들을 위해서 혹은 단순 호기심으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또는 군대의 끝없는 논란 부사관 vs 장교 싸움이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 거라 생각..

팬덤의 뜻, 어렵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살면서, 팬덤이라는 단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혹시 팬덤의 뜻을 몰라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오늘 확실하게 이해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팬덤의 뜻 팬덤의 뜻은 영어로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fandom으..

족저 근막염 원인을 알면 치료법도! [내부링크]

사람은 계속해서 걷고 본인도 모르게 무리해서 발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족저 근막염 원인이 되어 통증이 오기도 하죠. 그래서 족저 근막염 원인을 기반하여 치료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알아보기!(feat.할증) [내부링크]

살면서 대중교통이나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여 이동하게 됩니다. 그중 택시는 자주 이용하면서도, 일반 대중교통에 비해 비용이 비싸서 꺼려하시는데요! 그래서 택시 기본요금 지역별로 정리를 해드리려 합니다...

씨랜드 화재사건 어른들의 탐욕이 부른 참사 [내부링크]

꼬꼬무라는 프로그램에서 씨랜드 화재사건을 다루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어른들의 탐욕으로 어린아이들이 고통스럽게 사망한 비참한 사건입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고 다시 이런 일이 반복하지 않기를 소망합니..

폐암 초기증상, 혹시 나도? [내부링크]

살면서, 암에 대한 두려움은 모두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걸릴지 모르고, 걸리면 거의 사망한다고 생각하니까요. 특히 흡연자는 폐암 초기증상이 있는지 찾아보고 검사도 자주 하시지만 그래..

민식이법, 내용은 무엇이고, 논란인이유는? [내부링크]

19년도 민식이법이 생기면서 많은 논란이 생겼고 여전히 논란이 끊이지를 않습니다. 더불어 민식이법 놀이도 아이들 사이에 생기며 심각한 상황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민식이법 내용과 논란인 이유에 대해..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과 연금 정리해봤어요! [내부링크]

국가유공자 분들의 자녀 혜택 그리고 연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정리해봤습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어떤 혜택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유공자란? 국가유공자란 나라를 위..

잼민이 뜻, 유래와 활용!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심심치 않게 잼민이라는 단어가 보이곤 합니다. 대충 느낌은 알겠는데 정확하게 어디서 유래하고 잼민이 뜻은 무엇인지 활용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

대장암 초기증상, 발병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내부링크]

살면서 가장 겪기 싫은 질병은 암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대장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한 내용인데요, 발병 부위에 따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평생교육 바우처 대상자 신청방법 사용기관 정리해봤어요 [내부링크]

2022년도에 바우처 대상자 및 지원금액 확대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100세 시대,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교육의 가속화에 따라 평생교육 바우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평생교육 바우처 대상자와 신..

지진 규모와 진도의 차이 구분하기! [내부링크]

최근 제주도에서 규모 4.9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나라는 지진이 빈번하지는 않지만, 여러모로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진 규모와 진도에 대해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뉴스나 기사에..

파상풍 증상, 생각보다 위험해요! [내부링크]

파상풍 주사를 살면서, 한번쯤 맞아보셨을 거예요. 생각보다 위험하기에 학생 때 필수적으로 맞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변에 파상풍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많아, 경각심이 덜합니다. 그래서 파상풍 증상에..

캐스퍼 가격 옵션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2021년 9월 29일 화제의 현대 캐스퍼가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구입하여 화제가 되었던 차입니다. 그래서 캐스퍼 가격 그리고 옵션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캐스퍼 가..

정당방위 성립 요건과 실제 사례 [내부링크]

살면서, 정당방위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와 시비가 붙을 수 있는 사회에서 그에 맞게 대응한다 해도 법적 처벌을 받을까 무서운 게 현실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정당방위 성..

야식 추천 메뉴(배달) 매우 주관적! [내부링크]

한국인에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야식입니다. 지친 일상을 끝내고 저녁을 먹고, 10시~새벽 1시 사이에 배가 엄청 고프죠. 하지만 메뉴를 고르다 잠들거나 매번 먹는 것만 먹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야식 추..

이석증 증상, 원인과 치료는? [내부링크]

특별한 원인이 없이 갑자기 어지러움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석증 증상으로 의심을 해볼 만합니다. 지금부터 이석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일반적인 치료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참고만 하시고, 가까..

생계급여 자격,2022년에는?(feat.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였던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었습니다. 말씀드리겠지만, 일부 조항이 남아 있긴 하지만 그래도 꽤 많은 사람들이 생계급여 자격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이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종류에 따라서 다릅니다 [내부링크]

말 못 할 고민인 전립선염, 하지만 정말 중요한 부위입니다. 하지만 부끄럽고 병원 가기도 꺼려지실 거예요. 그래서 전립선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스로 병원에 가야할지 판단은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금고형이란 개념잡기(+징역,집행유예까지) [내부링크]

최근 방송인 박신영 씨가 사고를 내면서 금고형을 구형받았습니다. 그와 관련해서 금고형이란 무엇인지 정확하게 뜻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금고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주로 나오는 용어인 징..

넷플릭스 미드 추천(실제 순위를 참고해서!) [내부링크]

코로나가 하루 7 천명씩 나오는 현재, 외출보다는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시면 좋겠다 싶어서 넷플릭스 미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실제 순위를 참고해서 말씀드릴 테니 집중해주세요! 넷플릭스 미드 추천 1...

다크 서클 없애는법, 원인을 알면 쉬워요! [내부링크]

눈 밑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다크 서클은 피곤함의 대명사로 보통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해지면 퀭해 보이고, 일반적으로 좋은 인상을 주기 힘들어집니다. 무작정 다크 서클..

듀얼모니터 설정방법, 쉽고 간단해요! [내부링크]

최근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업무 때문이기도 하고 한번 듀얼모니터를 써본다면, 너무 편리해서 1개로 못 돌아가죠. 그래서 듀얼모니터 설정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설..

자존감 높이는 방법, 실천이 중요해요! [내부링크]

"나" 자신과 함께 우리는 평생을 함께 살아왔고 살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을 스스로 저평가하고 믿지 못한다면 인간관계나 여러 일에서 결과가 좋지 못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

스파이더맨 노웨이홈 보기 전 빌런 공부하기!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노웨이홈이 12월 15일 개봉합니다 현재 12월7일 예매가 시작되어 매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의 경우 역대급이 될 것이라는 팬들의 기대감에 맞게 다양한 빌런이 등장하게 됩니다 이전 스파이더맨..

신포괄수가제란 왜 국민청원까지 올라왔나 [내부링크]

2022년부터 신포괄수가제 일부 항암제 급여 폐지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신포괄수가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 부분이 국민청원까지 올라오게 된 이유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신포괄수가제란 신포괄수가제란 행위..

아샤 공식입장, 학폭 루머 누명 벗다 [내부링크]

아샤 공식입장이 나왔습니다 학폭 루머 논란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에화엔터테이먼트코리아 소속의 걸그룹인 ‘에버 글로우’멤버 아샤가 학폭 논란에 휩쓸렸습니다 지난 24일..

넷플릭스 영화 추천 (주간 영어권 TOP5 순위) [내부링크]

코로나 상황이 심해지면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다시 길어졌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영화 추천을 해드리려고 해요 무료한 시간 가족들과 넷플릭스 영화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손흥민 노리치시티전 득점!, 이번에도 스파이더맨 세레머니!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손흥민 선수가 EPL에서 6일에 열린 토트넘 vs 노리티시티 전 경기에서 리그 6호 골을 넣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브렌트포드 경기에 이어서 스파이더맨 세레머니를 했습니다. 이날 손흥민은 전반 10..

안창림 은퇴선언 "일본에서 자란 우리나라 국가대표의 은퇴" [내부링크]

안창림 은퇴선언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에 할아버지가 정착함에 따라 일본에서 자고 살았던 안창림은 일본에서 여러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지만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일본에서 출장정지를 당했습니다 그러..

신정원 별세, 그가 남긴 작품은? [내부링크]

12월 4일 신정원 별세라는 안타까운 부고 소식이 나왔습니다 최근까지도 영화 작품을 만들어낸 감독으로 신정원 별세 소식은 참 안타까웠는데요 어떤 사연이 있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도 간경화를 앓고 있..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맞춰야하는걸까? [내부링크]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왜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을 맞춰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서 설명을 간단히 드리겠습니다 타..

오마카세 뜻 왜 비쌀까요? [내부링크]

평소 먹는 식사보다 조금 더 특별한 날 분위기를 내고 싶거나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오마카세를 먹으러 간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오마카세 뜻이 음식 이름인 줄 알았지만 회에도 붙고 소고기에도 붙죠 그리..

위드코로나 중단? 거리두기 부활에 대한 정부발표!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들어오고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인해서 확진자가 3천에서 5천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중증환자 급증으로 병원의 병상과 병원 의료인력이 떨어지고 있으면서 위드코로나 중단 이야기..

방탄 MAMA불참 갑작스런 정부조치 때문? [내부링크]

오늘 2일 정부의 갑작스러운 코로나 조치로 방탄 MAMA불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된 건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MA는 (Mnet Asian Music Awards)로 엠넷에서 주관하는 연말 음악시상식 입..

실업급여 조건과 수급기간 정확히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현재 실업률이 높아지고 취업에 대한 의사도 없는 2030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실업급여 조건과 수급기간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란? 실업급..

촉법소년이란 무엇이길래 사회적인 문제일까? [내부링크]

사회적인 문제로 촉법소년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심지어 개그 소재로 활용하면서 사회비판을 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촉법소년이란 무엇이기래 이렇게 사람들이 분노하고 비판받고 있는 걸까요? 이에 대해서 알아보..

폐경기 전조증상 어떤게 있을까요? [내부링크]

여성분들의 경우 나이가 들어가며 폐경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고민하고 걱정하고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폐경기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금이라도 시기를 미룰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임과 파면의 차이 (feat.칼부림 도망 경찰 사건) [내부링크]

최근 인천에서 층간소음으로 칼부림이 일어났고 이에 출동한 경찰이 도망치는 사건이 생겼었죠 이에 대해서 직위해제를 한 상태로 징계위원회가 열렸고 그 결과 해임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해임과 파면..

변비 해결방법 원인부터 알아가자! [내부링크]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변비 해결방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해결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원인 또한 알아야 하기에 이 2가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변비 원..

기관지염 증상 정확하게 알고가면 좋겠죠?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코로나 증상과 기관지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오해도 많이 받고 불안한 마음도 많이 생기고 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기관지염 증상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가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

가스라이팅 뜻 심리적 학대가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최근 사회적 이슈로 뜨고 있는 가스라이팅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도대체 어떤 상황을 가스라이팅이라 칭하는지, 혹시 나도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진 않은지, 자가 진단과 대처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

부정맥 증상 및 기타사항 정리해보기! [내부링크]

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지금 부정맥 증상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과 관련된 질환으로 상당히 위험할 수 있기에 지금부터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말씀드릴 테니 초기에 검..

유류세인하 시기는 한시적으로 적용? [내부링크]

이미 시행되고 있는 유류세인하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기가 정해져서 한시적으로 유류세 인하를 정부에서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류세인하 얼마로 낮아질까? 유..

독감백신무료접종대상자 및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이 오면서 독감백신무료접종대상자에 대한 검색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가 무료로 접종할 수 있는지 대상자 확인 및 접종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감백신무료접종대상자 독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방법 (feat. 배울 수 있는 것) [내부링크]

최근 취업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직업훈련을 받고 재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촉증명서 프리랜서라면 필독! [내부링크]

11월이면 프리랜서 분들이 해촉증명서 때문에 많이 바쁜 시기입니다 바로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해촉증명서가 무엇이고 발급 및 양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촉증명서란? 흔히..

BTS 병역특례법 보류 이게무슨일? [내부링크]

어제 BTS 병역특례법 보류가 났습니다. 방탄소년단[BTS] 국익 기여도가 높은 대중문화예술인들에게 병역특례를 받을 수 있는 법안이 25일에 국방위원회에서 논의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긴 논의와 회의가 진행되..

혈압 낮추는 법 (고혈압 환자 필독!)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경우 고혈압 환자가 늘어가며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서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고혈압의 경우 뚜렷하게 증상이 있거나 하지는 않기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거나 모르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신청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우선 각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조건을 맞췄는지 살펴볼게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조건 20년 이전 과정을 시작한 사람 2년제 이상의..

고양이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가자! [내부링크]

고양이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고양이 관련 영상만 봐도 털 길이 다리 길이 성격 정말 다양한 고양이가 있습니다 요즘 반려동물로 고양이를 강아지만큼이나 많이 키울만큼 그 인기도 높아지면서 고양..

치매초기증상8가지, 예방은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치매 초기 증상 8가지를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살면서 특히 노년기에 많이 발병하는 질병으로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무서워하는 질병입니다 증상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 및 예방을 한다면 오랫동안 건강하게 생을..

프롬프터란? (feat.윤석열 후보논란) [내부링크]

프롬프터란 무엇인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소 정치나 방송 장비 등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어느 정도 알고 있으실 거예요 이번에 윤석열 후보가 이 프롬프터로 논란 아닌 논란이 생겨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

뇌경색 초기증상 및 예방하기! [내부링크]

살면서 정말 겪기 싫은 질병 중 하나가 뇌경색입니다 한번 오게 된다면 삶에 큰 지장을 주는 질병이기 때문이죠 이러한 뇌경색이 일어나기 시작하면 어떤 초기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고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에 어..

2022 수능 수험표 할인 혜택 모음 공유! [내부링크]

수험생 여러분 드디어 2022 수능이 끝났습니다! 수험생 기간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구요 고단했던 마음은 잠시 내려놓고 조금의 휴식을 선물하고자 여러곳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2 수능 수험표 할인 혜택 이벤트를..

파킨슨병 초기증상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파킨슨병은 나이가 들면서 특히 발병률이 높은 질병입니다 때에 따라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 있는 병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킨스병이란? 파킨슨병은 뇌에 문제가 생긴 질병입니다 우..

파이어족 뜻 자산은 얼마나 있어야하지? [내부링크]

파이어족 뜻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이라는 뜻으로 조기은퇴를 추진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일반적인 은퇴의 경우 평균 50~60대 이지만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파..

이명 증상과 치료방법 정리해보기! [내부링크]

의외로 생각보다 이명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원인도 다양하고 아직 정확하게 의학계에서도 전부 밝혀진건 아니기에 난감함 질병입니다 그래도 충분히 이명 증상을 알고 빠르게 내원해서 치료를 받..

빌런 뜻과 유래 알아보기! [내부링크]

TV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빌런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빌런이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햇갈려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빌런의 뜻과 유래 그리고 요즘 변형되어 사용하는 부분도 함께 알아보려..

소시오패스 뜻 사이코패스랑 차이는 뭘까?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에서 주된 소재로 사용되는 부분이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일거에요 하지만 이 둘은 비슷한 느낌이면서 다른느낌인데 다들 그 차이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정확하게 어떤사람들을 소시오패스 혹..

주휴수당 지급기준과 계산하는 방법 알아가기! [내부링크]

여기들어오신 분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일을 하고 있으며 이유는 많지만 우선 월급은 기본이고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때문에 저희는 월급에 대해서 민감하게 생각하고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물론 사업자로..

디즈니 플러스 가격 및 추천 컨텐츠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11월 12일부터 한국에서 디즈니 플러스가 상륙하여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마블 디즈니 네셔널지오그래피 픽사 스타워즈 등 다양한 브랜드의 컨텐츠가 제공되는 OTT 입니다 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및 국비지원교육 [내부링크]

결혼이 힘들어지는 요즘 점차 결혼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집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1인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불어 유튜브에서도 고양이 및 강아지 등 반려동물 컨텐츠가 유행하면서 폭..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절차 알아가기 [내부링크]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응시자격 우선 간호조무사 자격증 응시자격 입니다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절차와 관련이 깊습니다 간호관련 학과를 졸업한 고등학교졸..

마블 이터널스 원작 배경 알고보자! [내부링크]

이터널스의 주인공은 사람? 곧 개봉예정인 마블 이터널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볼건데요! 원작 마블 이터널스의 배경을 알고 보신다면 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블 이터널스..

국가공인 민간자격 행정관리사 자격증 ( 1급,2급,3급) [내부링크]

국가공인 민간자격 행정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행정관리사? 행정관리사 3급 행정관리사 3급은 행정학 기초 분야 한국 행정의 실제 행정업무 및 조직과 인사관리 능력의 실무 지식 및 현장업..

4대보험 가입 대상자 및 제외대상에 대해서 [내부링크]

4대보험은 저희가 성인이되어 일을하고나서 가장 기본적으로 접하는 보험 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4대보험은 월 60시간 이상 근로를 한다면 대부분 월급에서 공제되어 지급이 될거에요 하지만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정리 해보기 [내부링크]

바 리스타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요인은 SNS 인것 같습니다 SNS에 일상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어쩌면 부정적일 수 있지만 SNS를 통해 자신에게 쏟..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절차, 하는 일 [내부링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을 하고 주택관리사가 하는 일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관리사가 하는일 주택관리사는 우선 당연하..

회계자격증 어떤것들이 있을까!(전산회계2급 재경관리사 등) [내부링크]

회계직무에서 일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회계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려고 알아보고 계실거에요 하지만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어려워 어려움이 많으 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몇 가지 회계자격증을 소개해드릴테니 자..

병원행정사 자격증 응시자격, 시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병원행정사의 경우 병원도 대형화되면서 점차 분업화되고 세분화된 직무가 생기고 있습니다 의료기관도 드라마에서 보듯 전문 경영인을 고용하거나 인사 회계 교육등 의료기기~약품 등 다양한 부분에서 체계화된..

신변보호사 자격증 알아보기! (취득방법, 시험) [내부링크]

신변보호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변보호사는 자격증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 신변을 보호하는 사람 이라는 뜻이죠 기본적으로 신변보호사 자격증의 의미와 취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신변보..

직업탐구생활 - 요양보호사 (하는일 ,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업탐구생활 요양보호사 편입니다! 요양보호사라는 직업은 많은 분들이 직감하시는 그러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입니다! 가장 먼저 요양보호사가 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 ! 수능 가기전 꼭 알아볼것! [내부링크]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022년 11월 18일 목요일이 수능입니다 그래서 대학수학능력시험에 가기전 꼭 알아보고 가야할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보여드..

직업탐구생활 - 마케터편! (대학생 선호직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업탐구생활 시리즈로 앞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인데 그 첫번째로 마케터 직업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학생 사이에서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임영웅 리메이크 곡 노래 TOP3! [내부링크]

트로트스타 임영웅은 자신의 앨범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지만 여러 트롯 예능프로그램에서 다른 가수의 노래들을 부르기도 하고 리메이크곡도 발매하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임영웅 리메이크 곡 TOP3를..

지리산 드라마 인물관계도, 몇 부작? [내부링크]

지리산 몇 부작? 지리산 드라마는 총 16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우 라인업만봐도 상당히 기대를 모은 드라마가 지리산인데요! 오늘 기준으로 현재 지리산 드라마는 1,2화가 방영되었습니다! 아직 초반부라..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 위드 코로나 요즘 정말 많이 쓰는 단어입니다! 왜냐면 10월말까지 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빠르면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를 시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정부에서 밝혔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우선 위드..

엠씨더맥스 노래추천!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엠씨더맥스 노래추천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네 이건 사심으로 엠씨더맥스 노래추천을 써보려고 해요! 제가 엠씨더맥스의 엄청난 팬이기 때문이죠 ㅎㅎ 우선 노래 취향은 개인적이기에..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관람포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마블원작 영화!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가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 영화의 기본적인 줄거리나 알고가면 좋을 내용에 대해서 이..

영국유학 국내에서 학사/석사 과정까지 끝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해외에 가기 어려운 실정이에요 해외에 업무로 또는 휴가를 즐기기 위해 그리고 공부를 위해서 많이 가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영국유학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려고 해요 영국유학은 하고 싶..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내부링크]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를 알아볼게요!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는 위와 같습니다!! 1~10위까지 시가총액인데요! 삼성전자는,,, 넘사벽 부동의 1위는 당연하며 그 뒤로 삼성의 다른..

엑셀 단축키와 함수 모음 ! [내부링크]

엑셀 단축키와 함수 모음 ! 안녕하세요! 요즘은 회사에서나 본인의 계획표작성 등 다양하게 엑셀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이 있거나 ITQ 자격증이 있다면 기본적인 엑셀 단축키나 함수는 알고..

가정어린이집 개원조건 나이 학력 상관없이 준비해봐요!! [내부링크]

가정어린이집 개원조건 나이 학력 상관없이 준비해봐요!! 가정어린이집 개원조건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라임쌤 입니다! 가정어린이집 개원조건에 대해서 오늘 알려드릴텐데요! 가정어린이집 개원조건의 경우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