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jj의 등록된 링크

 m-bjj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주짓수 // 데라히바가드, 스윕- 베림보로 [내부링크]

" 돌리고 구르고 어지럽고 " 한동안 스윙 근무 탓에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여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주 쉬고 돌아오니 하프가드 커리큘럼이 끝나고 데라히바 가드와 베림보로를 시작했습니다. 주짓수..

주짓수 알고하자!(4) - 주짓수의 벨트 / 주짓수 승급체계 [내부링크]

주짓수 알고하자!(4) - 주짓수의 벨트 / 주짓수 승급체계 오늘은 주짓수의 벨트, 띠 그리고 승급체계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주짓수의 경우 태권도 혹은 다른 운동처럼 공식적인 승급식이 없기 때문에..

주짓수알고하자!(3)-GI ? NO-GI ? [내부링크]

주짓수알고하자!(3)-GI ? NO-GI ? Gi는 일본어 기모노에서 유래된 단어인데 '도복'을 의미합니다. GI는 일반적으로 도복을 입고 상대의 소매, 목깃, 바짓깃 등 깃, 목,손등 상대방의 몸과 옷을 잡을 수 있는..

주짓수 알고하자!(2)-주짓수의 기본 예의 [내부링크]

주짓수 알고하자!(2)-주짓수의 기본 예의  주짓수에는 기(GI)와 노기(NO-GI)가 있다. 하지만 기본이 되는 것은 도복을 입고 하는 주짓수이기 때문에 도복을 착용하는 모든 운동이 그러하듯 기본적인 예의와..

주짓수 알고하자!(1)-최강의 자기방어 무술 '주짓수' [내부링크]

다윗의 돌팔매 '주짓수' 모든 무술이 상대방을 공격하고 제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고 접하게 되는데 주짓수의 경우 다른 무술과 다른 점으론 상대를 바닥으로 끌어들인 후 상대의 힘과 체중을 역이용하여 상대..

돌덩이 / 나는 돌덩이 시 / 이태원 클라스中 / 마현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르게 영화 리뷰가 아닌 웹툰 원작은 화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한 장면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드라마 이기는 하지만 영화의 명장면 처럼 기억 속에 많이 남았던..

히트맨 : HITMAN: AGENT JUN , 2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권상우 주연의 코믹 액션 영화 '히트맨'입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고 국가 일급 기밀 프로젝트 '방패연'에 끌려와 훈련을 받게 된 김봉준(권상우) 모든 훈..

구월동술집 // 9月 : Septemb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그동안 연초 행사 다니느라 글을 못쓰다가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오늘은 평소와 다르게 술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술집은 구월동 소재의 '9月:Septemb..

82년생 김지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영화는 사회적 이슈가 있어 리뷰를 해야할지 많이 고민한 소설 원작의 영화 '82년생 김지영'입니다. 사회적 논란을 가득 품은 이 영화는 82년도에서부터 지금까지의 사회..

< 신의한수 : 귀수편 > 감상 후기/평 [내부링크]

“세상은 둘 중 하나야 놀이터가 되던가, 생지옥이 되던가”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은 내기바둑판을 다룬 영화 신의 한 수: 귀수편 관람후기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우선 신의한수 전편을 너..

제6회 B1 챔피언쉽 주짓수 대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참여했던 주짓수 대회 '제6회 B1 챔피언쉽 '대회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주짓수를 시작하고 꾀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대회 경험은 이번 B1 챔피언쉽을 포함해..

앤쏘니 크루즈(ANTHONY CRUZ) 선수 세미나 [내부링크]

오늘은 앤쏘니 크루즈 선수의 세미나를 듣고 왔습니다! 토요일 주말의 시간에 부평 그래플링 아카데미에서 ANTHONY CRUZ 선수의 세미나가 있어 참여하였습니다. 스파이더 가드와 이어지는 서브미션 및 데드 앵글..

영화 '퍼펙트맨' 감상, 쿠키영상 [내부링크]

영화 내용의 일부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퍼펙트맨'입니다. 돈 쫌만은 퍼펙트맨 '장수:설경구'와 폼 쫌 잡을 줄 아는 퍼펙트맨 '영기:조진웅' 두 사람의 이..

타짜:원 아이드 잭 (Tazza: one Eyed Jack) 관람후기 [내부링크]

타짜 : 원 아이드 잭 오늘은 타짜 시리즈의 3번째 작품 '타짜:원 아이드 잭'을 관람하였습니다. 타짜 1, 2를 재미있게 본 만큼 3번째 작품에 대한 기대도 크고 박정민, 류승범, 이광수, 우현, 임지연, 최유화 등..

영화 '조커' 파해치기 [내부링크]

영화 내용에 일부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아킨 피닉스 "조커" 오늘은 영화 평론가들 모두 극찬한 영화 '조커'를 관람하였습니다. 영화에서 시작하는 첫 장면에서 부터 어두운 기운이 물씬 납니다. 강제로..

'주짓수' 왜 해요? [내부링크]

'주짓수' 왜 해요? 28살 '주짓수' 일기 주짓수를 시작하기 전 많은 운동을 해왔고 또 격한 운동도 많이 해봤었다. 그런 식으로 몸을 혹사하는 운동을 많이 한 결과 20살에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았고 평소의 나..

주짓수 // 싱글 엑스 가드, 엑스 가드, 데라히바 가드 [내부링크]

"발 빠른 가드 전환 / 오버 훅 조심하기" 비가 오고난뒤 날이 부쩍 추워졌습니다. 추운 날일수록 몸을 확실하게 풀어줘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몸풀기, 스트레칭 게을리 하지 마시고 추울수록 꼭 몸을 풀..

계산동맛집/경인교대맛집/곱창맛집 - 임꺽정 곱창, 막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오늘은 계산동의 곱창 맛집 '임꺽정 곱창'을 방문했습니다. 계산동이나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마 다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경인교대역 1번 출구로 나와서 계산시장 쪽 이디..

계산동맛집 / 계양구청 맛집 -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천탐방 일기//식객'의 M-BJJ입니다. 날이 점점 얼어붙어가는데 더 추워지기 전에 산에 한번 다녀오자는 마음으로 오전 근무를 마치고 산 타러 계양산으로 올라갔습니다. 확실이 아무것도 없던 산..

계산동맛집//황돈돌미나리생삼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BJJ입니다. 날도 점점 추워지고 최근에 감량한다고 맛있는 음식을 못 먹었더니 오늘만큼은 꼭 맛있는 걸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경인교대역 먹자골목을 배회하던 중 새로 생긴 삼겹살집에 들..

주짓수 가드(Jujitsu-guard) - 리텐션, 리커버리 [내부링크]

"절대 뚫리지 않는 방패" 어제의 하프가드 수업에 이어 디테일과 가드 리텐션, 리커버리에 대해서 수련했습니다. 가드를 잘하고 패스를 허용하지 않는 방법은 리커버리를 잘하는 것 언제나 완벽할수 없기에 확실하..

하프가드 & 니실드 하프가드 패스 [내부링크]

"언제나 꼼꼼하고 화끈한 가드" 11월 시합을 앞두고 감흥이 없었는데 이제 또 슬슬 시합이 다가오는게 실감이나네요. 시합을 앞두고 운동을 할때는 항상 불타오르고 시합이 끝나면 새하얗게 되는것 같아요. 시합..

청라 맛집//칼국수 맛집 - 박승광 해물 손칼국수 [내부링크]

" 박승광 해물 손칼국수 - 청라점 " 전날 오랜만의 모임으로 과음을 해서인지 속이 더부룩해서 개운한 국물을 먹고 싶어 라면이나 짬뽕을 먹을까 하다가 매운 국물은 위 상한다고 해서 맑은 칼국수 집을 검색에 검..

클로즈가드 - 기무라, 스윕, 길로틴 초크 [내부링크]

"하나는 둘로 둘은 셋으로" 한주의 끝을 알리는 금요일 저녁!! 술마시고 노는 것도 좋지만 운동은 더 좋아요. 땀을 뻘뻘 쏟아 내고 나면 살도 쭉쭉 빠지네요. 바로바로 글을 써야하는데 하루지나니까 일부 내용..

클로즈,하이 가드 - 오브플라타, 기무라 [내부링크]

"언제나 틈을 보고 반격은 한 호흡에" 드디어 쉬는 날이 돌아왔습니다. 휴일에 노는 것도 좋지만 내 몸에 미안하지 않게 온르도 주짓수를 합니다. 사실 딱히 죄책감 때문이 아니라 힘들어도 주짓수라는 운동 자..

standing - Salf Guard & 방어테크닉 , 4그랄 승급 [내부링크]

" 내가 준비한 가드를 보여줄게 " 주짓수를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재미있게 운동하고 시합 준비로 활활 불타올라서인지 1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네요. 어떻게 보면 이제..

클로즈 가드 - 탑&가드 공방 [내부링크]

"클로즈 가드는 깨는 맛이지" 매일매일 하는 주짓수... 왜 항상 재미있지? 여러분 주짓수 하세요. 두번하세요 이번주 내내 계속 내가 좋아하는 가드 수업을 받으니까 너무 재미있다.. 탑도 연습해야 하는데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