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5032의 등록된 링크

 m503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7건입니다.

소중한것은 바로 나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나입니다 살아가는 동안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어떠한 모양과 색깔을 지니며 나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지를.. 느..

당신은 무없을 택하겠습니까 [내부링크]

당신은 무엇을 택하겠습니까%3f 「편한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같고, 「즐거운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바뀐다. 「타인」에게 기대하면 안절부절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자신」에..

행복에 이르는 12가지 길 [내부링크]

- 행복에 이르는 12가지 길 1. 더 이상 나눌 것이 없다고 생각될 때에도 나누라. 아무리 가난해도 마음이 있는 한 나눌 것은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내 자신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다. 세속적인 계산법으로는 나눠..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생각들 [내부링크]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생각들 힘들 땐 푸른 하늘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서 나는 행복합니다. 외로워 울고 싶을 때 소리쳐 부를 친구가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할 머리가 내게 있어 나는 행..

멈춘 시간 [내부링크]

멈춘 시간 나의 생활는 멈춘상태에서. 시간은 지나가고. 오늘도 하루가 지나가면서. 모든것은 그때 그시간과도 별 달라진것은 었네. 시간은 자꾸 가고 나의 삶도 저물어 간다 현재 상태에서 뭘 바라겠는가. 좋은것..

힘글 때 곁에 있어주는 것 [내부링크]

  힘들 때 곁에 있어주는 것 한 사람이 절망 속에서 허우적거린고 삶이 너무 힘들어 주체없이 흔들릴 때, 그 사람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어떤 충고나 조언이 아닙니다. 그냥 말없이 그 곁에 있어주는 것입니..

마음을 다스리기 [내부링크]

마음 다스리기 내가 두 귀로 들은 이야기라 해서  다 말할 것이 못되고 내가 두 눈으로 본 일이라 해서  다 말할 것 또한 못된다  들은 것을 들었다고  다 말해 버리고 본 것을 보았다고  다 말해버리면  자..

행복 [내부링크]

행복 비우는 만큼 채워지고.. 마음이든, 물건이든 남에게 주어 나를 비우면 그 비운 만큼 반드시 채워 집니다. 남에게 좋은 것을 주면 준 만큼 더 좋은 것이 나에게 채워 집니다. 좋은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좋은..

얻으려 말고 버릴 줄 알아야 [내부링크]

얻으려 말고 버릴 줄 알아야 ! 성품을 보지 못한 수행은 모래로 밥을 짓는 것과 같아서 결코. 도에 이를 수 없으니어디에도 걸림 없는 참 성품을 보아야 무위(無爲)의 행(行)이 가능한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존심을 버리면 많은것이 다가온다 [내부링크]

자존심을 버리면 많은 것이 다가옵니다.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삶 [내부링크]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사람 인생이란 어차피 홀로 걸어가는 쓸쓸한 길이라지만, 내가 걷는 삶의 길목에서 그래도 평생을 함께 걷고 싶은 한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기보다는 연..

당신 옆에 이런 사람이 있습니까 [내부링크]

당신 옆에 이런 사람이 있습니까? 삶이 너무나 고달파 모든 것을 포기하려 해도 딱 한 사람 나를 의지하는 그 사람의 삶이 무너질 것 같아 일어나 내일을 향해 바로 섭니다. 속은 일이 하도 많아 이제는 모..

화발다풍우 [내부링크]

당나라시인 우무릉의 유명한 시 구절에 화발다풍우(化發多風雨)라 꽃이 필 때는 그만큼 비바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어떤 좋은 일 뒤에는 반드시 "나쁜 일이 "수반될 수밖에 없다" 는 뜻으로 세상사 어떤..

오늘만이 내 삶의 전부 [내부링크]

오늘만이 내 삶의 전부 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 희망이 있어 내일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 헛되게 보내지 말고, 한가지라도 분명히 해내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모자람을 채우는..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내부링크]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가슴 아파하지 말고 나누며 살다 가자.   버리고 비우면 또 채워지는 것이 있으리니 나누며 살다 가자.   누구를 미워도, 누구를 원망도 하지 말자.   많이 가진다고 행복..

일상생활 지혜 [내부링크]

일상 생활의 지혜

우리 안에 불성이 깨어났을때 [내부링크]

우리안에 잠자고 있는 참 나 (불성) 가 깨어날때 ! 말을 글을 찾아 방황하고 괴로워하며 삶의 이정표를 찾지 못하고 여기저기 기웃기웃 헤매고 다녔다. 내 존재(실존)의 근원을 일깨워 주는 말과 글. 나를 흔들어..

저 파도 처럼 당신을 기다리며,, [내부링크]

당신을 기다리며 아니다 하면서 ᆢ ᆢ ᆢ당신을 ᆢ 기다리고 있었던가 봅니다 ! 가슴에 울리는 .... ... 진솔한 사유를 ... 애써 외면하려 했었나 봅니다 ! 미숙한 영혼에 ... 푸르게 퍼져가는 .... ᆢ태동을 ᆢ..

삶이 버거울 때는 [내부링크]

  삶이 버거울 때는 뒤를 돌아보는 지혜를 가지세요. 두려움이 앞서 망설였던 지난 시간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을 믿었잖아요. 그래서 여기까지 왔고 앞이 보이지 않을 때 먼저 한 걸음 나아가 보는 거에요. 무..

집으로 돌아오는 길 [내부링크]

Way Back Home - 숀 (SHAUN) 멈춘 시간 속 잠든 너를 찾아가 아무리 막아도 결국 너의 곁인 걸 길고 긴 여행을 끝내 이젠 돌아가 너라는 집으로 지금 다시 way back home 아무리 힘껏 닫아도 다시 열린 서랍 같아..

행복도 심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행복도 심는 것입니다] 모든 행복은 행복한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생각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것에서부터 옵니다 가시적 현실은 비가시적 생각이 자란 열매입니다 어떤 생각을 심는가에..

너무 늦기전에 깨닫아야 할 삶의 진실 [내부링크]

너무 늦기전에 깨닫아야 할 샒의 진실. 우리는 가까운곳 에서 행복을 느낌고 가까운곳에서 마음의 상처을 입는다. 때로는 자기의 거울에 빚쳐진 뒷모습을 보고 자기의 우울한 늪속으로 빨려 들러가지요. 하지만..

인생의 배낭 속에는 [내부링크]

[인생의 배낭 속에는...] 흔히 노년(老年)을 상실 세대라 한다. 상실 당하기 전에 버릴 것은 스스로 버려라. 그래서 우리인생의 배낭은 가볍게 하자. 과거에 내가 000 자리에 있었는데... 그 때 그 사람 아무게는..

설레에 속지마라 지나고 나면 후회뿐 [내부링크]

설렘에 속지마라 한 사람과 진득하게 연애를 하다보면 어느샌가 다른 사람이 눈에 들어올 때가 있다. 만나면 설레기도 하고 새롭기도 하다. 그래서 곁에 있는 연인과 이별을 하고 새로운 사람과 연애를 시작..

좋은 사람찾을려고 하지 말고 좋은사람 되어 주자 [내부링크]

좋은 사람을 찾지말고 좋은 사람이 되주고 좋은 조건을 찾지말고 내가 좋은 조건이 되는 사람이 되주자 좋은 애인을 찾기 전에 좋은 애인이 되주자 좋은 사랑을 찾기 전에 좋은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되주자 좋은 하..

인생은 미완성 [내부링크]

" 人生 은 未完成 " 서로 보살펴 주고 모자라는 부분을 채워주고 언제나 아름답게 사랑하면서 살아가는것이 인생입니다. 누가 그랬지요... 인생(人生)에서는 지식(知識) 보다 경륜(經綸)이 삶을 윤택(潤澤)하게 한..

사랑은 줄수록 아름답습니다 [내부링크]

사랑은 줄수록 아름답습니다 사랑은 줄수록 더 아름다워지는 것입니다. 받고 싶은 마음 또한 간절하지만 사랑은 줄수록 내 눈빛이 더욱 빛나 보이는 것입니다. 한없이 주고싶은 사람이 있다는 거 하염없이..

위조지페 [내부링크]

위조지페 부부가 이혼하고 아이 때문에 다투는데, 법정에서 부인이 당당하게 말하기를 "아이는 내 배 속에서 나왔으니 당연히 내 거입니다." 남편이 분노하면서 말하기를 "웃겨, 완전 헛소리하네, 현금 인출기에서..

인생의 책임은 본인이다 [내부링크]

아무렇게나 살아지는 삶은 없습니다. 젊었을 때 무책임함으로 나이 들어 힘겹게 되는 것은 전적으로 본인 책임입니다. 누구에게나 잘 나가는 시절이 있습니다. 한번 사는 인생 잘 살아보려고 할 때 그때에 마음가..

내가 가진 것 [내부링크]

내가 가진 것 내가 가진 것과 당신이 가진 것을 더하면 그것은 "만남" 입니다. 내가 가진 것에 당신이 가진 것을 빼면 그것은 "그리움" 인 것입니다. 내가 가진 것과 당신이 가진 것을 곱하면 그것은 "행복" 이며,..

너무 짦은 인생 [내부링크]

사랑하며 살아도 너무 짧은 우리네 삶 인생길 가다보면 서로 만나 웃기도하고 울기도하고 그러면서 사는게지 뭐 그리 잘난 자존심으로 용서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비판하고 미워하는지.. 사랑하며 살..

매급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내부링크]

-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나가던 못나가던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없으면 없는대로 [내부링크]

없으면 없는 대로 부족하면 부족한 대로 불편하면 불편한 대로 그냥 그런대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없는 것을 만들려고 애쓰고 부족한 것을 채우려고 애쓰고 불편한 것을 못 참아 애쓰고 살지만 때로는 없으면..

치매와 멀어지는 방법 [내부링크]

치매와 멀어지는 방법 1. 화내지 마라. 흥분 할 때마다 수십만 개의 뇌세포가 파괴된다. 2. 좋은 물을 많이 마셔라. 몸도 마음도 머리도 맑아진다. 3. 성격을 개조하라. 낙천적인 사람은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 4...

지금이 참 좋다 [내부링크]

지금이 참 좋다 환하게 웃어주는 햇살의 고마움으로 아침 창을 열면 흐릿하게 미소 짓는 바람이 있어서 참 좋다. 흩어진 머리카락 쓸어 올리며 뒤뚱거리며 걷는 오리처럼 비틀거리는 하루지만 걸을 수 있다는..

하루를 먹고 [내부링크]

하루를 먹고 나이를 먹고 인생 또한 먹고 보니 별난 사람 없더라 사랑도 마찬가지야 한때는 멋지고 잘 나가는 남자친구가 내 친구였음 하고 잘생기고 키크고 공부 잘하는 도시남은 나의 라이벌이라 생각해서 은근..

범정스님 어록중에서 [내부링크]

범정승님 어록중에서 모든것을 지나가다가 이세상은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줄거운 일도,, 영원하진 않다. 혼자사는 사람들만 외로움을 느끼는 건 아니다 인간이란 고독한 존재,,..

하와이 겨울 바다 [내부링크]

겨울바다 / Happy 차가운 해풍의 속삭임과 따사로운 아침햇살에 터질듯하던 동백꽃은 제철인양 하나둘 피어 고운자태 뽑내는 것이 곱게 단장한 내 누이같아 겨울의 길목에 갓 피어나 해맑은 웃음으로 반기고 저녘..

님 의 향 기 [내부링크]

<님 의 향 기> 화려하고 화사한 젊음을 잃었다고 너무 한탄하지 마세요. 지금의 당신 향기가 더 아름답고 더 그윽합니다. 묵향처럼, 난향처럼 가슴 속까지 깊이 배어드는 당신의 그 향기가 더 좋습니다. 꽃은 머지..

사람과 사람 사이에 놓여진 다리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사이에 놓여진 다리 사람과 사람 사이에 놓여진 다리가 있습니다 하루에 몇번씩 건너야 할 다리였습니다 어느날인가 짧은 다리였는데 또 다른 날엔 긴 다리가 되였습니다 내가 건너려 할 때 다리 가장..

공자의 후회 [내부링크]

<공자(孔子)의 후회> 공자가 제자들과 함께 채나라로 가던 도중 양식이 떨어져 채소만 먹으며 일주일을 버텼다. 걷기에도 지친 그들은 어느 마을에서 잠시 쉬어 가기로 했다. 그사이 공자가 깜박 잠이 들었는데,..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글 [내부링크]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글 사는 것이 힘이 들때가 있습니다. 어쩌면.........! 나 혼자 이런 시련을 당하고 있는지 모른다라는 생각을 하게 될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 뒤를 돌아 본다면 우리는 참 많은 시련을 잘..

소중한 인연 [내부링크]

소중한 아름다움 골짜기에 피어난 꽃에도 향기가 있고 버림받은 잡초 더미 위에도 단비가 내립니다 온실 속에 사랑 받는 화초가 있는가 하면 벌판에서 혹한을 견뎌내는 작은 들꽃이 있습니다 무참하게 짓밟히는 이..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내부링크]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인연이란 이런 거라고 하네요. 씨앗은 흙을 만나야 싹이 트고, 고기는 물을 만나야 숨을 쉬고, 사람은 사람다운 사람을 만나야 행복합니다. 이렇듯 만남이 인연의 끈이 됩니다. 우리 서로 서..

당신은 무없을 택하겠습니까 [내부링크]

당신은 무엇을 택하겠습니까%3f 「편한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같고, 「즐거운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바뀐다. 「타인」에게 기대하면 안절부절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자신」에..

연잎의 지혜 [내부링크]

연잎의 지혜 빗방울이 연잎에 고이면 연잎은 한동안 물방울의 유동으로 일렁이다가  어느만큼 고이면 수정처럼 투명한 물을 미련없이 쏟아 버린다.  그 물이 아래 연잎에 떨어지면 거기에서 또 일렁거리다가 도..

너무 늦기전에 깨닫아야 할 삶의 진실 [내부링크]

너무 늦기전에 깨닫아야 할 샒의 진실. 우리는 가까운곳 에서 행복을 느낌고 가까운곳에서 마음의 상처을 입는다. 때로는 자기의 거울에 빚쳐진 뒷모습을 보고 자기의 우울한 늪속으로 빨려 들러가지요. 하지만..

얻으려 말고 벌릴줄 알아야 [내부링크]

얻으려 말고 버릴 줄 알아야 성품을 보지 못한 수행은 모래로 밥을 짓는 것과 같아서 결코 도에 이를 수 없으니 어디에도 걸림 없는 참 성품을 보아야 무위(無爲)의 행(行)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

생각의 차이 [내부링크]

생각의 차이 오랜 옛날, 자기의위엄을 나타내기 좋아하는 왕은 외출할 때마다 돌멩이들 때문에 발이 아프고 상한다고 신하들에게  "내가 다니는 모든 길에 쇠가죽을 깔아라." 하고 명령을 내렸다. 이 소문은 삽..

우리가 죽을때 무없을 가지고 가는가 [내부링크]

우리가 죽을때 무엇을 가지고 가는가 ? (금강경)에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 라는 시구가 있다. 무릇 모양과 형상이 있는 것은. 언젠가는 부서지고 허물어지고 마는 헛된 것이니. 그 모양이 영..

인생의 시계는 단 한번 멈추지만 [내부링크]

인생의 시계는 단 한번 멈추지만 인생의 시계는 단 한번 멈추지만, 언제 어느 시간에 멈출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지금이 내 시간이라 하고 살며, 사랑하며 수고하고 미워하지만 내일은 믿지 마십시오. 그때는 시계..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내부링크]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자기 몸 옆에 두려고 하지말고 자기 마음 옆에 두려고 하세요. 자기 몸 옆에 둔 사람은 떠나면 그만이고 쉽게 떠날 사람이죠. 하지만 자기 마음 옆에 둔 사람이라면 떠나는 것이 아..

행복의 미래 [내부링크]

행복은 미래가 아니라 현재가 결정한다 일상의 삶에서는 소중한 가치를 잊고 살아간다. 삶의 의미와 목표를 상실하고 직장이나 가정에서 하루하루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의 반복이다. 누군가 지금 행복하게..

삼성오신 [내부링크]

삼성오신(三省吾身) 후회 없이 살 수는 없겠지만 되도록 덜 후회하며 사는 방법의 표현 중에 하나가 있을 때 잘해라는 말로 이말은 나 자신과 현재에 최선을 다 하라는 것이다 그러려면 오늘 즉 지금 이시간 최선..

주름살에 대한 5가지 믿음...그 진실은? [내부링크]

주름살에 대한 5가지 믿음...그 진실은?               많이 웃는 사람은 무표정한 사람보다 얼굴 주름이 깊어질까. 마른 사람이 살찐 사람보다 주름살이 잘 생긴다는 믿음은 또 어떨까. 주름살과 관..

한치깻잎 말이회 [내부링크]

한치깻잎말이회 재료 한치 .......2마리 깻잎 .........1봉 무순 .........1각 해초 ........100g 생강 .........1쪽 레몬 .........1개 물 .........2큰술 식초 .......1큰술 간장, 와사비, 설탕, 소금 요리순서..

한치 물회 [내부링크]

한치물회 재료 -냉면사리 한치 .......2마리 오이 .........1개 당근 .......1/2개 부추 ........100g 마늘 .........1개 생강 .........1쪽 -냉국 냉수 .........4컵 고추장 .....2큰술 된장 .......1큰술 고춧가..

한치 양념궁 [내부링크]

한치양념구이 재료 한치 .......2마리 -양념장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1/2큰술 설탕 .....1작은술 간장 .....2작은술 파 다진것 2작은술 마늘다진것 2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생강즙 ...1작은술 참기름 ...1..

함경도 순대 [내부링크]

함경도순대 재료 -> 10인분 기준 돼지창자······· 5근 돼지고기, 허파, 지라 다진것 ·······300g 숙주·········200g 우거지········200g 찹쌀········· 2되 선지····..

함박 스테이크 [내부링크]

함박스테이크 재료 쇠고기 .....300g 돼지고기 .....100g 양파 ......1/2개 달걀 ..........1개 빵가루 ....1/2컵 우유 ........2큰술 마늘 ........2개 소금, 후추, 식용유 약간, 당근, 브록 컬리, 크레송 。브라..

마음을 열 줄 아는 사람 [내부링크]

마음을 열 줄 아는 사람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 곁에는 사람들이 언제나 머무르기를 좋아합니다. 지나치게 주관이 강하고 마음이 굳어 있고 닫혀 있는 사람 곁에는 사람이 떠나가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내부링크]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오...

쉼표 [내부링크]

[잠시 쉼표가 주는 여유 ]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면서도 소리만 들릴 뿐   마음에 감동이 흐르지 않는다면  지금은 쉴 때입니다.    방글방글 웃고 있는 아기를 보고도  마음이 밝아지지 않는다면 ..

모근 것을 다 버리고 떠나갈 이생 [내부링크]

모든 것을 다 버리고 떠나갈 인생 언제 떠나는지 서로 몰라도 가다보면 서로 만나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애절한 사연 서로 나누다 갈랫길 돌아서면, 어차피 헤어질 사람들... 왜 그리 못난 자존심으로 용서하지..

자신의 뒷모습을 보며 살아라 [내부링크]

자신의 뒷모습을 보며 살아라] 가난하지만 쓸쓸해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 그는 이미 풍요로움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고독하지만 전혀 서글퍼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 그는 이미 행복한 사람으로 드..

하루 [내부링크]

「하 루 」 아침에 눈을 뜨니 밤새 택배로 배달된 귀한 선물이 도착해 있다. '하루' '하루'라~!! 상자를 여니 하루 분량의 시간과, 각자에게 알맞은 달란트와, 움직여 섬길 수 있는 건강이 들어있다. 신기한 것이,..

당신은 무없을 택하겠습니까 [내부링크]

당신은 무엇을 택하겠습니까%3f 「편한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같고, 「즐거운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바뀐다. 「타인」에게 기대하면 안절부절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자신」에..

지란지교를 꿈꾸며 [내부링크]

지란지교를 꿈꾸며 - 저녁을 먹고 나면 허물없이 찾아가 차 한잔을 마시고 싶다고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입은 옷을 갈아입지 않고 김치 냄새가 좀 나더라도 흉보지 않을 친구가 우리 집 가까..

마음의 휴식이 필요할때 [내부링크]

 [마음의 휴식이 필요할 때 ] 삶에 대한 가치관들이 우뚝 서 있는 나날들에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픈 깊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맑은 생각으..

전국 극립공원 안내 [내부링크]

전국 국립 공원 안내 밝은 워터수 검색하고 하는 관관지을 선택해 보세요  서울-북한산  계룡시-계룡산  원주-치약산  합천-가야산  강원도-설악산  경주-경주  평창-오대산  광주-무등산  태백시-태..

전국 관광 안내 [내부링크]

전국 유명관광 안내 밝은 워터수 검색하고 하는 관관지을 선택해 보세요  안동 - 하회마을  부안 - 채석강  남제주 - 송악산  양양 - 학마을  안동 - 탈 박물관  진부 - 오대산 설경 정읍 - 내장산(단풍)..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나입니다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나입니다 살아가는 동안 나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어떠한 모양과 색깔을 지니며 나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한 지를....

사랑의. 둥지 [내부링크]

그대가 내 안에 들어와 사랑의 둥지를 틀 수 있도록 내 마음의 문은 항상 열어놓았는데도 그대는 늘 머뭇거리며 내 주위를 서성이기만 했지요 품에 안으면 몸에 돋친 가시에 찔려 상처를 입힐세라 차마 안을 수 없..

걸림돌과 디딤돌 [내부링크]

걸림돌과 디딤돌 길을 가다가 돌이 나타나면 약자는 그것을 걸림돌이라 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말한다. 토마스 카알라일의 말입니다. 걸림돌과 디딤돌은 신부님들의 강론주제로도 자주 등장을 하..

인연의 우체통 [내부링크]

인연의 우체통 서로 생각 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누구나 걱정 하나쯤은 있습니다 [내부링크]

[ 읽으면좋은글 ] 사람은 누구나 걱정 하나쯤은 있습니다. 문제는 이 걱정이 끝이 없다는 겁니다. 내가 원하는 바람이 이뤄지면 무슨 걱정이 있을까 하고 생각하지만 막상 그 일을 이루고 나면 새로운 욕구, 욕망..

가난해도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은 [내부링크]

[가난해도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은] 가난해도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고 있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모든 것을 소유하는 사람입니다. 남이 보기 부러워 할 정도의 여유 있는 사람은 모든..

삶의 길목에서 [내부링크]

삶의 길목에서 숨 가쁘게 달려왔고, 지금껏 만들어 왔던 나의 모습이 대견하다고 느끼고 있을 때쯤 주위를 둘러보면 참 많은 사람들이 나보다 앞서가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나의 노력이 충분하지 않았던..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 [내부링크]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으로 어제와 똑같은 일이 오늘도 이어진다면 오늘 보다 너그러운 내일을 위해 한 잔의 커피에 사랑을 섞어 마셔 보십시오. 한낮을 견디기가 지루하고 힘이 들 때에..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내부링크]

-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나가던 못나가던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인간관계 [내부링크]

 인간관계 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대체할수 없다 그래서..

동행길 [내부링크]

동행길 누군가 인생에. 있어서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힘들 때 서로 기댈 수 있고 아플 때 곁에 있어 줄 수 있고 어려울 때 힘이 되어 줄 수 있으니 서로 위로가 될 것입니다. 여행..

어떤 좋은 일 뒤에는 "나쁜 일이"온다 [내부링크]

당나라시인 우무릉의 유명한 시 구절에 화발다풍우(化發多風雨)라 꽃이 필 때는 그만큼 비바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어떤 좋은 일 뒤에는 반드시 "나쁜 일이 "수반될 수밖에 없다" 는 뜻으로 세상사 어떤..

만나고 싶은 사람 [내부링크]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사람 인생이란 어차피 홀로 걸어가는 쓸쓸한 길이라지만, 내가 걷는 삶의 길목에서 그래도 평생을 함께 걷고 싶은 한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기보다는 연..

살다보면 [내부링크]

살다보면 가끔 세상을 살다보면 뜻하지 않게 만나게 되는 인연이 있고 또 뜻하지 않게 상처를 주는 악연이 있다. 때론 인연이라 여겼지만 악연이기도 하고 악연이라 생각했지만 선연이기도 하다. 내가 선연이라,..

내가 이런 사람이면 좋겠다 [내부링크]

[내가 이런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수 있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난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돋보이..

행복의 커트라인 없다 [내부링크]

행복에는 커트라인이 없다] 낮은 곳이면 어디든 마다하지 않고 흘러가는 물처럼 행복은 호화로운 저택에도 들어가지만 쓰러져 가는 초가집에도 마다하지 않고 들어간다. 행복에는 커트라인(조건)이 없다. 어떠한..

자존심 [내부링크]

자존심을 버리면 많은 것이 다가옵니다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당신의 마음 [내부링크]

당신은 무엇을 택하겠습니까%3f 「편한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같고, 「즐거운 길」을 택하면 보이는 경치는 언제나 바뀐다. 「타인」에게 기대하면 안절부절못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자신」에..

추억의 향연 [내부링크]

꿈꾸는 추억의 향기속에서 나를 발견하고 또 스쳐지나가는 인연은 나 자신을 새롭게 태어나게 한다 그향기는 무없을 ~~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내부링크]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힘들면 한숨 쉬었다 가요. 사람들에게 치여 상처받고 눈물 날 때, 그토록 원했던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사랑하던 이가 떠나갈 때, 우리 그냥 쉬었다 가요. 나를 진심으로 아껴..

소중한 사람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값진 것은 사랑을 나눌 줄 알고 베풀 줄 아는 넉넉한 마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작은 것이라도 아끼고 소중히 여길 줄 아는 검소함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사랑입니다. 부..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내부링크]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이런 사람이 내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잘 자~~~"라고 다정하게 인사하고, 매일 아침에 "오늘 하루도 힘내~~~"라고 응원 문자를 주고받는 사람이 곁에..

친구인 그대가 참 좋습니다 [내부링크]

친구인 그대가 참 좋습니다 친구처럼 때론 연인처럼 손잡고 함깨 걸어줄 그대가 있음에 나는 행복합니다 스치는 눈인사에서 반가움을 주는사람 짧은 말한마디에 잔잔한 마소를 자아내게 하는 사람 함깨하면 할수록..

인연의 우체통 [내부링크]

️ 인연의 우체통 서로 생각 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

외로운 밤 [내부링크]

이 밤 아무도 없는 밤거리 바람과 조용히 손잡고 걸어가다보니 누구간 살며시 와 볼에 스쳐지나가는 향긁한 냄새는 많이 많어본 그누구의 향과 같아 깜착 놀라 주위을 두리벙 거리다 지나쳐버린 그향은 이가을의..

아름다운 관계 [내부링크]

아름다운 관계..... 유리가 깨지면 영원히 쓸모 없듯이 사람의 마음 역시 깨어져 버리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유리는 쉽게깨지고 깨지면 못쓰게 되고 깨진 조각은 사람을 다치게도 합니다 그러나 이 유리보다 더 약..

여보시게 세월님 [내부링크]

여보시게 세월님 그 걸음 잠시 멈추고 차 한잔 들고 가게나 끝없이 한없이 가기만하는 그 길 지겹지도 않은가? 불러도 야속한 세월이는 들은척 만척 뒤돌아 보지도 않는다 세월이는 그렇게 멀어저 가고, 나홀로 찻..

그대, 너무 외롭지 말기를 [내부링크]

그대, 너무 외롭지 말기를 그런 날이 있다. 외로운 섬처럼 한없이 우울하고 싶은 날, 스스로를 외로움의 끝으로 몰아넣어 어디 하나 기댈 곳 없는 날, 이유도 모른 채 피어나는 외로움이기에 누구에게 털어놓지도,..

꽃이 화려하면 [내부링크]

꽃이 화려하면 당장 수많은 꿀벌들이 몰려듭니다. 하지만 정작 그 꽃 안에 꿀이 없다면 잠시 머물다가 다른 꽃으로 날아가 버릴 것입니다. 사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겉이 화려하면 많은 사람이 몰릴지 모..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내부링크]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에서 서리가 내리는 요즈음이 걱정과 우울에 젖어들기 쉬운 때라 하네요. 자연은 까치밥을 남겨두고 긴 겨울을 준비하고 나무도 불필요한 모든 것을 추상같이 정리를 하는 때라 몸도 마음..

나의 전부를 주고 싶은 사람 [내부링크]

[ 나의 전부를 주고 싶은 사람] 가슴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실패와 낙심으로 힘들어 해도 곧 일어나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테니까요. 그 마음에 사랑이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그래 우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부링크]

그래, 우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인생길에 내 마음 꼭 맞는 사람이 어디 있으리. 난들 누구 마음에 그리 꼭 맞으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 귀에 들리는 말들 어찌 다 좋게만 들리랴? 내 말도 더러는 남의 귀..

좋은 벗 [내부링크]

좋은벗 드높게 떠 있는  뜨거운 태양을 보라  온 세상을 혼자 외로이 비추고  있는듯 하지만  그 반대에서는 밤을 비춰주는  밝은 달 빛이 벗이되어 주고 있기에  언제나 뜨거운 빛을 즐거이 선사한다 . 항..

때때로 [내부링크]

때때로 때때로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향기로운 일일까요? 때때로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즐거운 일일까요? 삶의 시간 속에서 때때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다행스..

흔들려요 [내부링크]

.      요즘 한사람이 나를 좋아한데요 아직 내맘속에 그대 있는줄 모르고 너무 미안해서 그냥 받아줬는데 이젠 그사람이 자꾸 기다려져요 흔들려요 흔들려요 자꾸 맘이 흔들거려요 바로옆에서 좋은..

생존의 꽃봉오리 [내부링크]

썩지 않는 씨앗은 꽃을 피울 수 없다 썩지 않는 씨앗이 꽃을 피울 수 없듯이, 자존심의 포기 없이는 생의 꽃봉오리를 맺을 수 없습니다. 분명 이 세상은, 자존심도 지키고 목적도 달성하는 그런 어리석은 공간이..

그냥 생긴대로 놓아버리세요 [내부링크]

[그냥 생긴대로 놓아버리세요] 너무 인정받으려고 애쓰지 말고 때로는 대충 해보세요. 내가 잘 보이려고 한다고 다른 사람들이 잘 봐 주나요? 내가 잘 보이고 싶다고 해서 남이 잘 봐줄 거라고 생각하는 건 상대를..

행복한 하루 [내부링크]

[행복한 하루] 원하는 것을 다 가질 수는 없지만 지금 가지고 있는 것들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들을 처음으로 다시 되돌릴 수는 없지만 최선을 다한 날들이 되게 할 수는 있습니다. 다..

삶의 변화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역경을 격고 있는 사람에게 [내부링크]

<역경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사랑을 몰랐을 것입니다. 내 등에 있는 짐의 무게로 남의 고통을 느꼈고, 이를 통해 사랑과 용서도 알았습니다. 내 등에 짐이 없었다면 나는 아직도..

인연의 우체통 [내부링크]

인연의 우체통 서로 생각 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내가 행복을 주는 사람 [내부링크]

내가 행복을 주는 사람   잠깐 만나 차 한잔했는데 이렇게 마음이 와  닫아 행복을 주는 사람인지 모르겠다. 생각이 통하고 마음이 통하고 꿈과 비젼이 통하는 사람~ 같이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한 사람 눈 한번..

동행 [내부링크]

동행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산다. 원인은 한가지 일에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줄 모르는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 안되고..

생각에 따라 삶이 행복해질수도 있다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그곳에서 생활할 때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서 삶이 행복해질 수도 있고 불행해질 수도 있다. 당신이 뿌리박고 사는 곳에서 정성을 다해 일하고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조금 힘들면..

남 때문인줄 알았습니다 [내부링크]

남 때문인줄 알았습니다 내 마음이 메마를 때면 나는 늘 남을 보았습니다. 남이 나를 메마르게 하는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제 보니, 내가 메마르고 차가운 것은 남 때문이 아니라 내 속에 사랑이..

내게 행복을 주는 그 사람 [내부링크]

내가 행복을 주는 사람   잠깐 만나 차 한잔했는데 이렇게 마음이 와  닫아 행복을 주는 사람인지 모르겠다. 생각이 통하고 마음이 통하고 꿈과 비젼이 통하는 사람~ 같이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한 사람 눈 한번..

행복한 생각 [내부링크]

행복한 생각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어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공존한다고 보여진다.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받아들이느냐 하는 것이 행복한 사람이 되느냐 불행한 사람이 되느냐 하는 분기점이..

보고픈 당신에게 [내부링크]

보고픈 당신에게 그립다 말하면 더 그리워 질까봐 그저 미소만 짓습니다. 보고파 한다 한들 마음뿐이기에 무엇 하나 줄 것이 없습니다. 지나온 세월동안 두 마음이 함께 함에 고마운 마음뿐 입니다. 그저 생각과..

인생은 여행중입니다 [내부링크]

인생은 여행중 입니다 인생이란 보이지않는 승차권 하나 손에 쥐고 떠나는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연습의 기회도 없이 한번 승차하면 시간은 거침없이 흘러 되돌리지 못하고 절대 중도에 하차할 수 없는 길을 떠나..

줄거운 하루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방법]   01.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과 교제하라. 가까이 지내는 사람의 기분과 행동은 우리의 기분과 행동에 전염성이 있다   02. 지나친 죄의식을 갖지 말라. 다른 사람의 기분과 감..

무릎관절염에 좋은 습관 [내부링크]

무릎관절염에 주요 증상과 좋은 습관 퇴행성관절염 증상 1. 걸을 때 관절에서 소리가 난다. 2. 간단한 동작에도 무릎이 무겁고 무릎 관절이 어긋나는 듯하다. 3. 한 자세로 오랫동안 앉거나 서있으면 관절이..

행복이라는 찻잔에 [내부링크]

행복이라는 찻잔에 행복이라는 찻잔에 달콤한 설탕 대신 님에게 보내는 나의 뜨거운 입맞춤을 넣겠습니다. 쓰디쓴 커피 대신 보고픔에 까맣게 타버린 님에게 보내는 이 애타는 그리움을 넣겠습니다. 부드러운..

부부생활 지침 [내부링크]

부부생활 지침 1.항상 웃음을 잃지 마세요. 웃으면 모든 일이 긍정적으로 변합니다. 2.자존심을 내세우지 마세요. 먼저 사과하고 상대의 사과를 받아주세요. 3.스킨십을 자주 하세요. 4.서로 프라이버시를 지켜..

달리기보다 칼로리 소모 운동 [내부링크]

달리기보다 칼로리 더 태우는 운동 자전거타기=실내자전거 타기만을 하더라도 1시간에 약 398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데 이는 조깅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산악자전거를 타거나 실내자전거 수업에 참가한다면 시간..

내 자식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내부링크]

내 자식에게 전하고 싶은 7가지 이야기 1. 건강 이야기 보약보다 운동이다. 보약보다 음식이다 보약보다 습관이다. 좋은 음식, 좋은 습관과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라. 2. 정신 이야기 세 번 생각하고 세 번 인내하..

당신은 나의 마음입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나의 마음입니다 ㅤ 느낌이 있어 그리웁고 생각이 있어 보고싶습니다. ㅤ 당신이 아니라면 이런 마음도 품을 수 없겠지요. ㅤ 조금은 빠듯한 일상의 하루라도 당신이 있어 미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나의 도전 [내부링크]

나이에 상관없이 해야하는 16가지 도전 1. 웃어라. 한국사람은 웃음에 대해 무지하다. 왜 유머에 관련된 글이나 TV프로를 보면 웃으면서 사람을 만나면 저승사자가 되나. 2. 칭찬하라. 처음에는 아부성이나..

안부가 궁금해 지는 사함 [내부링크]

 안부가 궁금해 지는 사람   아침에 눈을 뜨면 창가에 비친 햇살 만큼이나 생각 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보이지 않아도 마음이 닿아 그도 향이 진한 커피 한잔에 아침을 함께 열고픈 사람. 입가에 미소..

자존심 [내부링크]

자존심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고집부리고, 불평하고, 화내고, 싸우고..

사업과 장사꾼의 차이 [내부링크]

사업과 장사꾼의 차이 1. 사업가는 사업을 시스템으로 본다. 장사꾼은 사업을 눈앞의 돈으로만 본다.    2. 사업가는 1억을 투자해서 10억 벌겠다는 마인드가 있다. 장사꾼은 1억이 아까워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

선택 [내부링크]

 선택 하고 싶은거 다 하면서 성공을 기대하는 건 남의 것을 훔치는 것과 같다. 먹고 싶은거 보고 싶은거 맘대로 다 하고 잠도 실컷 자고 만날 사람 다 만나면서 성공으로 가는 길이 멀기만 하다고 세상을 탓하는..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내부링크]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산 꼭대기에 오르면 행복 할거라 생각 하지만 정상에 오른다고 행복한건 아니다. 어느 지점에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는 그런 곳은 없다. 같은 곳에 있어도 행복한 사..

당신이 좋았습니다 [내부링크]

[당신이 좋았습니다] 낯설지 않은 당신이 좋았습니다. 한 마디 말을 해도 다정한 당신이 참 좋았습니다. 항상 염려해주고 아껴주고 먼 곳이지만 늘상 마음을 제게 열어두는 당신이 고마웠습니다. 바램 없는 그 편..

묵묵히 제 길을 가기 [내부링크]

묵묵히 제 길을 가기 길의 끝에 무엇이 있는지, 도대체 우리가 어디를 향해 걷는지가 왜 중요하지 않겠는가. 다만 길의 끝에서 나부끼는 깃발, 종착지에 대한 거창한 소문들이 지금의 걸음걸이를 얼마나 망쳐 놓았..

비에 젖은 사람 [내부링크]

ㅡ비에 젖은 사람은 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ㅡ 우리는 비 오는 거리를 우산 없이 걷는걸 꺼려할테지만, 만약 이미 비에 젖은 상태라면, 꺼려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 어쩌면 세상사 모든 것들이 다 그렇지 않은..

대화의 소통 [내부링크]

소통의 법칙 10가지 1."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2."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 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 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3.목소리의 "톤"이..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 1. 마늘 지질과 결합하면 정력증강, 동맥경화개선, 신체노화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냅니다. 알리신은 췌장세포를 자극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마늘은 열을 가해도 성분에 변화가 없으므로..

삶의 여유를 아는 당신 되기를 [내부링크]

삶의 여유를 아는 당신이 되기를 살아온 날보다 살아가야 할 날이 더 많기에 지금 잠시 초라해져 있는 나를 발견하더라도 난 슬프지 않습니다. 지나가 버린 어제와 지나가 버린 오늘 그리고 다가올 미래 어제같은..

혼불 [내부링크]

혼불& 끄적임 "낯 모르는 사람끼리 만나서 무슨 정이 그렇게 샘물같이 솟아 난다냐. 사람의 정이란 나무 키우는 것 한가지라 그져 성심껀 물주고 보살피고 믿어두면 어느새 잎사귀 나고 꽃도 피고 언제 그렇게 됐..

"그냥" 이라는 말 참 좋아요 [내부링크]

"그냥"이라는 말 참 좋아요. 늘 변화 없이 그 모양 그대로라는 뜻 마음만으로 사랑했던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난처할때 "그냥" 했어요 라고 하면 다 포함하는 말, 사람으로 치면 변명하지 않고 허풍 떨지 않아도 "..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내부링크]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 This, too, shall pass away * 거대한 슬픔이 거센 강물처럼 평화를 짓밟는 힘으로 그대의 삶으로 쳐들어오고 소중한 것들이 눈 앞에서 영원히 사라져 갈 때 매 힘든 순간마다 그대의 마음..

인생수업 [내부링크]

인생 수업 스님의 명쾌한 인생지침서 《인생 수업》--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다! 남은 인생을 후회 없이 행복하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인생지침서 즉문즉설(則問則說)을 통해 세대를 넘나드는 인생의 멘토로서..

오늘 하루 선물 [내부링크]

오늘 하루가 선물 입니다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 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 이지만..

평생 마름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사람 [내부링크]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사람 인생이란 어차피 홀로 걸어가는 쓸쓸한 길이라지만, 내가 걷는 삶의 길목에서 그래도 평생을 함께 걷고 싶은 한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기보다는 연인도..

후회없는 아름다운 삶 [내부링크]

후회없이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가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우리 [내부링크]

우리 우리서로 마음이 지쳐 있을때 서로 마음 든든한 사람이 되고 때때로 힘겨운 인생의 무게로 인하여 속마음마져 막막할때 우리 서로 위안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 사랑에는 조건이 따른..

혈관을 많게해주는 음식 [내부링크]

혈관의 피를 맑게 해주는 8가지 음식 1. 자색 고구마 자색 고구마는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감소시켜주는데요,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새싹의 효능 [내부링크]

새싹의 종류와 효능 항암 성분이 풍부한 브로콜리싹 대표적인 항암 식품으로 꼽히는 브로콜리의 경우,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새싹에 항암효과가 있는 설퍼라페인이 20배 많이 들어 있다. 또 비타민 A를 만드는..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당신에게 보내는 아침편지 찻잔에 영롱한 이슬을 만들고 새벽 별 두 눈에 가득 채우면 따뜻한 당신의 미소는 마음을 밝히는 등불이 되어 하루를 걷는 아침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늘 부족하고 채워 질수 없는 가슴엔..

생각나게 하는 사람 [내부링크]

 생각나게 하는 사람 그립다 말하면 더 그리워 질까봐 그저 미소만 짓습니다. 보고파 한다 한들 마음뿐이기에 무엇 하나 줄 것이 없습니다. 지내온 시간동안 두 마음이 함께 함에 고마운 심정이며 그저 생각과 느..

마음 하나 보냄니다 [내부링크]

마음 하나 보냅니다 그대를 알게 되서 그대를 바라볼 수 있어서 그냥 좋습니다. 그대에게 마음 하나 그대에게 미소 하나 보내 드립니다. 그대에게 마음 하나 보냅니다. 작지만 저의 전부입니다. 나에게 전부..

사람에게 세가지의 운이 있다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세가지 의 운(運)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천운(天運), 지운(地運), 인운(人運)이랍니다. 천운(天運)은 하늘이 정해준 운으로, 내 부모가 아무개라는 것, 내 성별이 남자 혹은 여자라는것 등 바꿀..

당신을 사랑 합니다 [내부링크]

[당신을 진정 사랑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그냥 설렁이듯 스쳐 지나는 바람 같은 사랑이 아닌 가슴에 담아 채워진 진실한 마음이 느끼는 사랑입니다. 당신이란 사람은 단지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의 미소가..

연근의 효능 [내부링크]

연근의 효능 1. 치매예방 연근의 아세틸골린 성분은 두뇌촉진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이가 들수록 더뎌지는 두뇌촉진을 강화하여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2. 니코틴 배출 아직 금연하지 못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 [내부링크]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 연어 맛이 풍부한 생선인 연어는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음식입니다. 건강하지 않은 지방의 섭취없이 든든히 한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붉은 육류보다 연어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

지금 피는 꽃이 제일 아름답다 [내부링크]

[지금 피고있는 꽃이 제일 아름답다] 지금 피고 있는 꽃이 제일 아름답다 어제도 꽃이 피었고 내일도 역시 꽃이 피겠지만 오늘 내 시선을 빼앗고 내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오늘 피는 꽃이 제일 아름답다 지금 만..

삶의 지혜 [내부링크]

[돈으로 살 수 없는 삶의 지혜들] 1. 핸드크림에 설탕을 섞으면 효과 최고!!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반 스푼을 뿌려서 섞으세요. 설탕과 크림을 골고루 섞은후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주면..

사랑차 당신에게 보내드림니다 [내부링크]

사랑차 당신에게 보내드림니다 이 가을아침이 만든 사랑차 한잔, 당신께 보내드립니다. 늘 마시는 커피지만 오늘은 유난히 향이 좋아 꽃잎 동동 띄운 사랑이 듬뿍 한 사랑 향기 같기도 하고 햇살 고운 빛을 갈아..

사랑하고 싶은사람 [내부링크]

사랑하고 싶은사람 함께 있을때.. 설레이는 사람보다는 편해지는 사람이 좋고 손을 잡으면.. 손이 따뜻해지기보다는 마음이 따뜻해져오는 사람이 좋고 밥을 먹으면.. 신경쓰이는 사람보다는 함께일때 평소보..

인맥의 17계명 [내부링크]

¤ 당장 새겨둬야할 인맥관리 17계명 ¤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보지 마라. 힘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주어라. 그러나 평판이 좋지않은 사람은 경계하라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

우생마사 [내부링크]

[우생마사(牛生馬死)]   아주 커다란 저수지에 말과 소를 동시에 던져 넣으면 둘 다 헤엄쳐서 뭍으로 나옵니다. 말의 헤엄 속도가 훨씬 빨라 거의 소의 두배의 속도로 땅을 밟는데 네발 달린 짐승이 무슨 헤엄을..

약초를 이용해 건강한 피부 만들기 [내부링크]

약초를 이용해 건강피부 만드는 법 쑥 여성에게 좋은 가장 대표적인 약재이다. 피부에 바르는 것만이 아니라 달여서 차로 마시면 변비, 냉증이 해소되고 자연히 피부가 아름다워지며 항균·소염 작용이 매우 뛰..

초심 [내부링크]

초심을 잃지 않고 사는 지혜 초심을 잃지 않고 사는 지혜 우리가 아껴야 할 마음은 초심입니다 훌륭한 인물이 되고 중요한 과업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마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째는 초심 둘째는 열심..

고혈압에 좋은 차 [내부링크]

고혈압과 건강에 좋은 차 국화차 향이 좋아 평소 마시기 좋은 국화차는 심장의 관상독맥을 확장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며, 관상독맥경화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고혈압, 협심증, 뇌혈관장애 개선, 동맥경화..

신이 주신 큰 선물 [내부링크]

신이 주신 큰 선물 신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 두 가지는 눈물과 웃음이라고 합니다 눈물에는 치유의 힘이 있고 웃음에는 건강이 담겨 있습니다 기쁠 때 몸 안팎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행동이 웃음 입니..

여자란 [내부링크]

*** 여자란? ***      여자란 꽃잎 같아서 작은 것에도 슬퍼하고 노여워해요 사랑을 표현할 때에도 가급적 꽃잎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여자란 이슬 같아서 작은 것에도 감동..

살다보면 [내부링크]

살다 보면... 세상살이 버거워도 깊고 깊은 어둠이 걷히면 찬란한 아침 햇살이 빛나고 꿈이 보이지 않는 어둡고 긴 터널을 한 줄기 빛을 따라 묵묵히 가다 보면 밝은 세상을 만나게 됨을 알게 되더이다. 살..

편한 만남 [내부링크]

목적을 두지 않는 편안한 만남이 좋다. 속에 무슨 생각을 할까 짐작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 사람 문득 생각나 차 한잔 하자고 전화하면 밥 먹을 시간까지 스스름없이..

찬 한잔의 여유로운 생각 [내부링크]

 차 한 잔과 좋은 생각 누구를 만나 좋아하게 되고 친구를 삼게 되어도 진정 아름다운 우정으로 남고 싶다면 그에게 반대 급부를 바라지 말아야 합니다. 그냥 그가 나의 친구가 되었으므로 그 사실만으로 기뻐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건강차 [내부링크]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건강차 12 1. 쑥차 쑥은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물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 특히 손발이 찬 여성들이 마시면 효과적이다. 2. 꿀차 꿀은 따뜻한 성..

차 한잔 [내부링크]

차 한잔 ㆍ ㆍ ㆍ ㆍ 차 한잔 하시겠어요? 봄 냄새 물씬 풍기는 향기로운 차 한잔에 ㅋ 하얀 아지랑이도 ㆍ 조금 넣었어요. 사랑의 물을 채워 놓고 후리지아 꽃을 닮은 임의 향기도 넣었어요. 그리움이란 찻잔에..

느낌 [내부링크]

유행가 가사에 이런 말이 있지 느낌이 중요하다고 맞는 말이다 아무리 잘나고 똑똑한 사람이라도 아무 느낌이 없으면 별 볼 일 없어 보인다 하지만 어느 한 사람을 만났을 때 그냥 평범한 모습인데도 느낌이 오는..

주는자와 받은자도 서로 행복 [내부링크]

주는 자는 복을 받는다 세상에는 두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더 많이 받지 못했다고 불평하는 사람이 있고, 더 주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늘 안타까와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33세에 백만 장자가 된 록펠러는 43세..

사랑하는 당신에게 드리는 글 [내부링크]

사랑하는 당신에게 드리는 글 하루에도 몇번씩 생각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얼굴만 떠올려도 좋은사람 이름만 들어도 느낌이 오는 사람 아침내내 그렇게 그립다가도 언덕끝에 달님이 걸린 그런 밤이 되면 또다시 그..

느껴지는 체온 [내부링크]

체온의 온도는 가까이 있어야 느껴지 치만 마음의 온도는 멀리 있어도 느낄수 있다 그의 인품은 맑은 강물처럼 조용하고 은근하며 깊고 신선하며 친구와 인생을 소중히 여길 만큼 성숙한 사람이면 된다. 그는 반드..

진정한 지혜 [내부링크]

진정한 지혜 진정한 사랑은 말에 있지 않고 행동에 있으며 그런 사랑만이 우리에게 진정한 지혜를 줍니다. 진정한 지혜는 모든 것에 대한 지식이 아니라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지식과 불필요한 지식과 알 필요가..

친구보다 더 소중한 친구 [내부링크]

친구보다 더 소중한 친구 친구라는 말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그보다 더 소중한 것 또한 없습니다. 서로의 맘을 털어놓을 수 있는 당신이 힘들 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그런 친구이고 싶습니다. 서로 사..

마음을 열줄 아는 사람 [내부링크]

마음을 열 줄 아는 사람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 곁에는 사람들이 언제나 머무르기를 좋아합니다. 지나치게 주관이 강하고 마음이 굳어 있고 닫혀 있는 사람 곁에는 사람이 떠나가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이..

사람의 습관 [내부링크]

되는 사람들의 45가지 습관 1. 행복은 스스로 만든다 2. 오늘의 운세는 ‘좋은 말’만 믿자 3. 실수하고도 인정받는 기술, 먼저 사과하기 4. 긍정적으로 해석하면 운도 트인다 5. 불평만 하지 않아도 인생이 바뀐..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인생에도 색깔이 있습니다. 온종일 내리던 비가 멎은 다음에 찬란하고 영롱하게 피어오르는 무지개처럼 말입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나 혼자만의 색깔이 아닌 일곱 색깔의..

고마운 사람 [내부링크]

고마운 사람 살다가 만난 사람들 중에 마음을 활짝 열고 반겨주는 눈물이 나도록 고마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가슴에 피멍울 지도록 힘 겨울 때 속 깊은 마음으로 위로해 주고 함께 해주어 정말 고맙습니다...

두부의 효능 [내부링크]

두부 10가지 효능 1. 심장질환 예방 미 식품의약국FDA에 의하면 콩 단백질을 매일 25그램 이상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발표도 있습니다. 두부에는 식물성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

딸모를 맞아주는 식품 [내부링크]

탈모를 막아주는 기특한 식품 10 1. 검은콩 모발을 구성하고 발모를 촉진 한다. 검은콩은 단백질의 주공급원으로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탈모를 방지하고 지연시킨다. 신장을 강화하고 해독..

봄편지 [내부링크]

《봄 편지..》 붓 하나 없이 계절마다 신비의 수채화를 그려내는 자연의 손길.. 고요하게 그러나 순수하게 그 빛깔만으로도 많은 것을 말해주고 그 향기만으로도 많은 것을 느끼게 합니다. 나무와 풀, 꽃은 오늘..

암 이 싥어하는 음식 [내부링크]

['암'이 싫어하는 음식 30가지] 1. 배 : 발암물질의 배출을 돕는다 2. 율무 : 결장암에 탁월한 항암효과 3. 고구마 : 하루 반개로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식품 4. 콩 : 유방암과 전립선암에 좋음 5. 된장, 청국..

어른이 되면 겁이 많아진다 [내부링크]

어른은 겁이 많다 어른은 겁이 많다 어른이 되면 더 많은 걸 이해할 거라 생각했는데, 나의 가치관이 확립된 순간 연애는 빨리 끝났다. 아니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어떤 사람은 말이 많았고, 어떤 사람..

알심유심조 [내부링크]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마음먹기 달렸더라 하트가 왼쪽으로 돈다고 생각하면 왼쪽으로 돌고 하트가 오른쪽으로 돈다고 생각하면 오른쪽으로 돕니다. 집중해서 생각만 바꾸면 달리 보이는 저 위의 돌아가는 그림처..

세월 [내부링크]

歲 月. 여보시게 세월님, 그 걸음 잠시 멈추고 차 한잔 들고 가게. 끝없이 한없이 가기만 하는 그 길 지겹지도 않은가? 불러도 야속한 세월이는 들은척 만척ᆢ 뒤돌아 보지도 않는다. 세월이는 그렇게 멀어져 가고..

하루을 살라도 행복하게 [내부링크]

현재의삶에 만족을 하는 것이 행복이다 주어진 인생을 웃음으로 사는것이 행복이다 가볍고 편안한 마음이 행복이다 인생을 계절에 비유하면, 10대는 이른봄 싹트는 계절이고, 20대는 봄 꽃피는 계절이다 30대는 초..

친구여 [내부링크]

친구여!!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 소리, 우는 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소리, 불평일랑 하지를 마소. 알고도 모르는 척, 모르면서도 적당히 아는척 어수룩 하소. 그렇게 사는것이 평안하다오.   친구..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내부링크]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우리는 퍽이나 내일에 속으며 살아간다. 잡으려고 가까이 가면 저만큼 달아나 버리는 무지개와 같은 내일에 참으로 많은 기대를..

긍정과 부정적인 사람의 삶 [내부링크]

항상 부정적인 사람과 항상 긍정적인 사람은 시작이 다르고 끝이 다르다. 부정에는 부정적 마음으로 시작되어 부정의 얼굴 표정이 나오고 부정의 말이 나오며 부정의 행동이 나오게 된다. 결과..

아침식사에 관한 8가지 [내부링크]

아침식사에 관한 8가지 1. 무엇을 먹는가보다 중요한 것은'무엇이든' 먹는 것 사실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제외하면 아침식사로 적합하지 않은 메뉴는 없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이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

어느 갑부의 편지 [내부링크]

어느 갑부의 편지 나의 편지를 읽게 될 고마운 당신에게! 오늘도 자네들은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겠지 하지만 아무리 바빠도 밥은 꼭 챙겨먹게나 여기까지 와보니 알겠더군 비싼 돈으로 산 핸드폰 70프로의 성능은..

민간 치료 할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가벼운 병을 치료할 약이 되는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 1. 박하나 국화는 열을 없애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감기로 목에 생긴 염증에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붓기를 없애주는 도라지가 좋습니다. 2. 생강즙과 꿀..

평범한 일상의. 행복 [내부링크]

[평범한 일상의 행복] 내가 살고 있는 삶이 누군가 간절히 바라는 삶이라고 생각해 본적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번 산다면 남들보다 크게 성공하겠다느니 특별한 삶을 살겠다느니 하는 생각보다 가족들과..

음악처럼 흐르는 행복 [내부링크]

음악처럼 흐르는 행복 사람을 좋아하고 만남을 그리워하며 작은 책갈피에 끼워 놓은 예쁜 사연을 사랑하고 살아있다는 숨소리에 감사하며 커다란 머그잔에 담긴 커피 향처럼 인생이 담긴 향기로운 아침이 행복합니..

인생에서 나를 찾는 행복 [내부링크]

* 인생에서 나를 찾는 행복 *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고 늘..

서산대사의 해설시 [내부링크]

서산대사의 解脫詩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배웠다 주눅 들..

내 이름의 문 [내부링크]

내 이름의 문 세상에는 많은 문이 있습니다. 문 마다 한 사람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그 문은 그 사람만이 열 수 있습니다. 우리 생의 하루하루는 자신의 문을 찾아가는 여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삶의 가치관이 우뚝 서 있어도 [내부링크]

삶에 대한 가치관이 우뚝 서 있어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으로 하루를 살다가도 때로는 모든..

말 한마디 [내부링크]

말 한마디 산하나를 모두 태우는큰불도시각은작은불씨였습니다 그불이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알수 없지만 한번번지기 시작한불은수십년 넘게자라왔던 녹음(纈陰)을 태우고 아무것도 남기지 않습니다 사람에게도 산..

밀가루 음식이 왜 몸에 나쁜가 [내부링크]

밀가루 음식, 왜 나쁠까? 건강을 생각한다면 밀가루 음식을 멀리 하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다음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이다. 1.비만을 부른다 밀가루는 탄수화물 92 단백질 8 구성된..

피부를 덞게 만드는 5가지 식품 [내부링크]

피부를 젊게 만드는 5가지 건강식품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 산성도를 맞춤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또 피부의 각질 현상을 개선시켜 매끈한 피부를 갖게 한..

봄꽃의 독서 [내부링크]

봄꽃의 독서 / 정 현 드문드문 읽었던 바람에 밑줄 긋는 아침 밤새 둥근 달 한 권을 읽었는데도 미소가 활짝이다 두터운 햇살을 읽기에는 너무도 짧은 시간 여름까지 다 읽을 수 없을 텐데 화사한 봄기운에 진도가..

친구야 쉬어가자 [내부링크]

친구야 쉬어가자 힘들거든, 다 내려놓고 잠시 쉬어가자. 감기가 걸리는 것도, 몸이 아픈 것도 쉬어가라는 거다.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어디 있더냐 다 그렇게 주고받으며 산다. 잠시 동안 하던 일을..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내부링크]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산 꼭대기에 오르면 행복 할거라 생각 하지만 정상에 오른다고 행복한건 아니다. 어느 지점에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는 그런 곳은 없다. 같은 곳에 있어도 행복한 사람이..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내부링크]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수 있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잘난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돋보이려 애쓰지 않아도 있는 모..

인생은 빈잔 [내부링크]

쳐있는 마침표의 단단함에 이끌려 후회를 한 적은 없는지? 소용돌이치는 쉼표의 꼬리에 휘말려 또 다른 후회를 만들지는 않았는지? '더 늦기 전에 고쳐 쓰기를 해야 한다' 라는 글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삶이 더욱..

삶의 지쳐 [내부링크]

쳐있는 마침표의 단단함에 이끌려 후회를 한 적은 없는지? 소용돌이치는 쉼표의 꼬리에 휘말려 또 다른 후회를 만들지는 않았는지? '더 늦기 전에 고쳐 쓰기를 해야 한다' 라는 글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삶이 더욱..

민들레 효능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위염을 다스리고 암세포를 죽이며 간은 보호하고 머리카락 은 검게하는 민들레. 우리 나라 천지에 깔려 있는것이 민들레이지만 사람들은 민들레가 그리 중요한 약재 인줄을 모르고 지낸다. 민들레는..

건강 정보(민간요법) [내부링크]

건강정보 >출처 - <오늘의 건강상식> 中에서- >이미지 출처 - 무료이미지 픽사베이-

부부 대화 십계명 [내부링크]

<부부 대화 십계명> 1. 맞장구를 쳐주자. 아무리 신나는 장구도 맞장구만 못하다. 상대방을 인정하고 높여주는 맞장구는 멋진 인간관계를 만들어준다. 2. 분위기에 맞는 말을 하자. 때와 장소와 분위기에 맞는 말..

녀성 자궁 검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자궁 건강에 좋은 식품 최근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도 자궁 질환이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음주,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생리불순 같은 이상 증상이 나타나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추후 증상..

양배추의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ㆍ 1. 피부미용 여드름은 피부 표면적인 부분만 치료하게 되면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먼저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양배추의..

연근의 효능 [내부링크]

연근의 효능 1. 치매예방 연근의 아세틸골린 성분은 두뇌촉진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이가 들수록 더뎌지는 두뇌촉진을 강화하여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2. 니코틴 배출 아직 금연하지 못한 분들이..

자유로부터 고피 [내부링크]

“자유로부터의 도피” 저자: 에리히 프롬 / 옮김: 김석희 에리히 프롬(Erich Fromm)은 1900년 3월 2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전통 유대교도 집안의 아들로 태어났다. 프랑트 푸르트대학에서 법학을 하고 하이델..

지나간 것에 매이지 마세요 [내부링크]

지나가는 것들에 매이지 마세요 지금의 고통과 절망이 영원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어디엔가 끝은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당장 마침표가 찍히기를 원하지만 야속하게도 그게 언제쯤인지는 알 수 없어요 다만 분..

나누며 살다가자 [내부링크]

나누며 살다가자 가슴 아파 하지 말고 나누며 살다가자 버리고 비우면 또 채워지는 것이 있으리니 나누며 살다가자 누구를 미워도 누구를 원망도 하지 말자 많이 가진다고 행복한 것도 적게 가졌다고 불행한 것도..

삶에 즐거움을 주는 글 [내부링크]

삶에 즐거움을 주는 좋은글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

이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집은 [내부링크]

이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집은 당신 마음속에 들어앉은 생각의 집이다. 대문도 울타리도 문패도 없는 한 점 허공 같은 강물 같은 그런 집이다. 불안도 조바심도 짜증도 억새 밭 가을 햇살처럼 저들끼리 사이좋게..

벗님 [내부링크]

벗꽃잎 피어나 활짝 웃는 너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잠시 길을 멈춤고 너에게로 향한다 너는 이렇게 환희 웃을 띠우니 어떻게 보면 너는 우리들에게 마음에 평화와 행복을 전해주는 전도사 인사보구나 아름다..

인생 [내부링크]

인생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나는 삼십대가 된 어느 봄날, 내 마음을 바라보다 문득 세 가지를 깨달았습니다. 이 세 가지를 깨닫는 순간, 나는 내가 어떻게 살아야 행복해지는가를 알게 되었습니다. 첫째는, 내가..

마음도 충전이 필요해 [내부링크]

마음도 충전이 필요해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 시켜주는 것처럼 사람의 마음도 충전해야 한다. 휴대폰은 꺼질까봐 보조 배터리까지 갖고 다니면서, 사람의 마음은 왜 미리미리 충전을 시키지 않고 다닐까요. 자동차..

하루 [내부링크]

하루 오늘도 날 깨우는 꿈 속의 그대 목소리가 나를 웃음 짓게 하네요 사랑한단 말 아직도 날 맴돌죠 하루하루 이렇게라도 그대 볼 수 있단 생각에 나를 행복하게 하네요 헤어지잔 말 아직까지 난 힘들죠 난 오늘..

침묵하는 연습 [내부링크]

침묵하는 연습 나는 좀 어리석어 보이더라도 침묵하는 연습을 하고 싶다. 그 이유는 많은 말을 하고 난 뒤일수록 더욱 공허를 느끼기 때문이다. 많은 말이 얼마나 사람을 탈진하게 하고 얼마나 외롭게 하고 텅 비..

싦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내부링크]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 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러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

지금이 인생의 전부다 [내부링크]

지금이 인생의 전부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삶이 아닌 내가 원하는 삶을 살아간다는 것 이것이 행복이다. 삶은 선택의 연속이다. 선택을 통해 잃는 것도 있지만 얻는 것 또한 있다. 잃는 것에 연연하지 않..

법정스님 어록중에서 [내부링크]

범정승님 어록중에서 모든것을 지나가다가 이세상은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줄거운 일도,, 영원하진 않다. 혼자사는 사람들만 외로움을 느끼는 건 아니다 인간이란 고독한 존재,,..

아픈 만큼 삶은 깊어진다 [내부링크]

아픈 만큼 삶은 깊어진다 흐르는 물이 고이면 썩어 가듯 움직임이 정지되면 마음엔 잡초가 자라난다. 상처받기 두려워 마음 가두어 놓고 잡초 무성히 키울 바에야 차라리 어울리는 세상에서 속마음 열어 놓고 사는..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삶에 대한 가치관이 우뚝 서 있어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으로 하루를..

인생 어차피 빈손 [내부링크]

 "인생" 어차피 빈손 빈손쥐고 왔다, 빈손놓고 가는"인생" 어차피 다 버리고 떠날 것이면, 사랑하며 베푸고 가는 "삶"이면 얼마나 좋을까요?.. 후회 없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열심히 살아가는 것도 좋겠지..

콜나물 날고 먹자 [내부링크]

콩나물 알고 먹자 콩나물이 치매 예방의 특효... 치매는 혈액이 산성화 되고 몸속에 산성 독소가 쌓여서 생기는 병인데 콩나물은 약알칼리성 식품이므로 산성 독성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어 치매를 치료한다 가..

나이가 들면서 인생은 비슷해진다 [내부링크]

나이 들면 인생은 비슷비슷해진다. 40대는 미모의 평준화가 이루어지고 50대는 지성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60대는 물질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70대는 정신의 평준화가 이루어지며 80대는 목숨의 평준화가 이루어..

피부를 젊게 만드는 음식 [내부링크]

[피부를 젊게 만드는 5가지 건강식품]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 산성도를 맞춤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다. 또 피부의 각질 현상을 개선시켜 매끈한 피부를 갖게..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 [내부링크]

건강의 보루,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4가지 양배추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U는 항 궤양성 비타민으로 단백질과 결합해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 소화 궤양을 치료하고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판사의 판결 [내부링크]

판사의 명판결 ㆍ ㆍ ㆍ ㆍ ㆍ 1930년 어느 상점에서 빵 한 덩이를 훔치고 절도 혐의로 기소된 노인이 재판을 받게 되었다. 판사가 빵을 훔친 이유를 물었다. "판사님, 저는 지금 이혼한 딸과 살고 있는데 ㆍ 딸은..

몸은 둥지 [내부링크]

몸은 둥지 떡치는. 물레방아 몸은 전셋집이다 임대기간이 다 되면 돌려줘야 한다. ㆍ 그때 하자보수는 필수 몸은 무엇일까? 몸은 내가 사는 집이다. 지식이나 영혼도, 건강한 몸 안에 있을 때 가치가 있다. 몸이..

나이가 들면서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나이가들면 아는게 많아질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알고 싶은게 많아진다 나이가 들면 모든게 이해될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이해해야 할 것들이 많아진다 나이가 들면 저절로 어른이 되는..

느리게산다는 것 [내부링크]

느리게 산다는 것의 5가지 의미 1. 들을 것 상대방의 말을 들어준다는 것은 자신의 존재를 잊는다는 것이다. 급하게 대답하는 것을 자제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몰입할 때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으며 그만큼..

세월과 인생 [내부링크]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생각의 차이 [내부링크]

생각의 차이 (나와 다를수 있다고 생각하기) 오랜 옛날, 자기의위엄을 나타내기 좋아하는 왕은 외출할 때마다 돌멩이들 때문에 발이 아프고 상한다고 신하들에게  "내가 다니는 모든 길에 쇠가죽을 깔아라." 하..

수면을 위한 음식 [내부링크]

숙면을 위한 음식 5가지 1.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가지고 있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네요. 특히 체리의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리는..

두부의 효능 [내부링크]

누구나 좋아하는 두부의 효능 두부의 영양 1. 레시틴 신경세포의 활동에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 콜린의 원료가 되며 뇌졸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고시생, 수험생 등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행복을 느끼면서 살려면 [내부링크]

행복을 느끼면서 살려면 창문을 열고 하늘을 올려다보세요. 저렇게 높고 파아란 하늘색도 조금 있으면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삶이, 우리의 마음이, 저 하늘색만큼 맨날 변하는 거지요. 변하지 않는..

김의 효능 [내부링크]

김의 효능 김은 몸에 좋은 해조류의 대표주자다. 김의 효능은 비타민 A의 함량으로 단번에 알 수 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말린 김 한 장(약 2g)에는 비타민 A가 140IU 들어 있는데, 놀랍게도 피망 2개분에 해..

좋은 사람 [내부링크]

우리 사랑하는 동안 사랑하는 동안 우리는 아파하지 말자.. 서로의 가슴에 상처를 남기지 말자.. 사랑하는 동안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의 마음을 받아주자.. 내가 잃어버린 것이 있을지라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주는..

계절은 변해도 세월은 어김없이 찾저온다 [내부링크]

[행복한 아침의 첫인사] 쫓지 않아도 가는게 시간이고 밀어 내지 않아도 만나지는게 세월인데 더디 간다고 혼낼 사람 없으니 천천히 오손도손 산책하듯 가는 길이었으면 하네요 창가 계절의 변화도 바라보고 시냇..

멋진 인생이란 [내부링크]

가장 멋진 인생이란?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정치가는 떠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하던 일 후배에게 맡기고 미련없이 떠나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

삶이란 [내부링크]

삶이란 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 희망이 있어 내일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 헛되게 보내지 말고 한가지라도 분명히 해내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모자람을 채우는 내일이 있어..

인생의 조언 [내부링크]

* 근심을 덜어주는 인생조언 * 내 인생에 문제가 생겼다고 안타까워하거나 슬퍼하지 마세요. 이것 또한 지나갑니다. 시간이 지나면 별 것 아닌 문제였다고 얘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려니 하고 살면됩니다. 인생..

인연 [내부링크]

세상에는 참으로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살아가면서 그 많은 사람들 전부를 만날 수는 없겠지만 하루에도 적게는 한 두 명 많게는 수 십 명의 사람들과 부닥치며 인사를 나누며 살아갑니다 그렇게 세상의..

인생길 좋은 말 [내부링크]

인생길 좋은말 좋은글 29가지 1. 생각은 인생의 소금이다 소금으로 간을 맞추지 않으면 그 음식은 맛이없다 2. 인생에게 행운이란 눈먼 장님이 아니다 대부분 부지런한 사람을 찾아간다 3. 인생이란 언제나 당장..

소금물의 유용하게 활용방법 [내부링크]

소금물의 유요한 활용법 1. 목 감기로 목이 부어 따가울 때는 따뜻한 소금물 양치가 특효다.(1~2시간 간격으로 자주 해주도록 한다.) 통증을 가라 앉히는 데는 꿀을 한 스푼 삼키거나 파인애플 주스를 자주 마시면..

흔들리는 나에게 [내부링크]

흔들리는 나에게 잠도 안오고 괜히 초조해지고 지금 내가 잘 살고 있는가 싶고 나만 이런가 싶고 징글징글하게 사람이 싫다가도 한순간에 눈물나게 사람이 그립고 너 정도면 괜찮은 사람이지라는 말에 괜시리 더..

햇볕을 쬐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햇볕을 쬐야 하는 이유 언제부터인가 햇볕을 피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유럽, 남미, 아시아 18개국 중 한국 여성이 92.1%로 비타민D 부족이 가장 심했다. 문제는 햇볕을 안 쬐면 건강에 나쁠 수 있다는 점. 햇..

익힌 마늘의 효능 [내부링크]

익힌 마늘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11가지 1. 해독작용 마늘에 들어있는 시스테인과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간 기능을 강화시키며 알리인, 알리신, 치오에텔, 멜가프탄, 유화수소 성분 등은 체내 쌓인..

인생은 [내부링크]

인생은 바보다. ㆍ인생이란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삶'을 말하는데, 내세를 믿는 교계에서는 ㆍ '인생은 잠시 살다 가는 나그네'라고 말한다. 나이가 들수록 인생의 종점이 가까워진 노년기 사람들은 나..

멋진 삶 [내부링크]

[가장 멋진 인생이란?]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정치가는 떠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하던 일 후배에게 맡기고 미련없이 떠나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

오이 활용법 [내부링크]

오이 활용법 11가지 1. 오이의 좋은 성분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오이 한 개는 비타민 B1, B2, B3, B5, 6, 엽산, 비타민 C,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함..

고마운 사람 [내부링크]

고마운 사람 살다가 만난 사람들 중에 마음을 활짝 열고 반겨주는 눈물이 나도록 고마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가슴에 피멍울 지도록 힘 겨울 때 속 깊은 마음으로 위로해 주고 함께 해주어 정말 고맙습니다. 모든..

삶의 변화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식초로 고칠수 있는 병 [내부링크]

[식초로 고칠 수 있는 병 13가지] 당뇨 당뇨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등 에너지원의 분해를 촉진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야 하는데 식초가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음식물과 함께 섭..

한사람을 채우며 [내부링크]

한사람을 채운다.. 채움의 미학... 작은 틈사이로 조금씩 한사람이 들어와요... 허전한 공간에 하나가 들어오고,또 하나가 들어오고 어느새 가득찬 한사람의 존재.. 처음부터 가득채워졌다면?? 당신의 존재가 행복..

수면을 위한 과일 [내부링크]

숙면을 위한 음식 5가지 1.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 호르몬을 가지고 있고 숙면에 도움을 준다네요. 특히 체리의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며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리는 칵..

아침편지 [내부링크]

아침편지 '하루를 살아도 행복하게' 현재의삶에 만족을 하는 것이 행복이다 주어진 인생을 웃음으로 사는것이 행복이다 가볍고 편안한 마음이 행복이다 인생을 계절에 비유하면, 10대는 이른봄 싹트는 계절..

식초의 효능 [내부링크]

마시면 건강해지는 식초 건강법 몸에 좋은 알칼리성 식품, 식초 식초는 초산, 구연산, 사과산, 호박산, 주석산 등 총 60여 종의 유기산이 들어 있는 항산화제로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파괴하는 역..

삶에 대한 의미 [내부링크]

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 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 보다는 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 감사히 여기라는 것을 삶은 내게 또 일러주었네... 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 그것에 지나치게 집착..

커피 한잔 [내부링크]

[비 오는 날에 마시는 커피 한 잔!!!] 이렇게 비가 오는 날엔 창가에 기대어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잔이 좋다 유리창을 쓰다듬는 빗줄기가 지난 날 그 사람의 손길이 되어 들고있는 잔을 꼭 쥐게 하면서 한모금 천..

3월 봄 소식 [내부링크]

삼 월의 두번째 월요일입니다. 완연한 봄 날씨에 남도에서는 꽃소식을 전해오지만 정녕 우리마음에도 꽃이 피어나고 있는가. 남도에서는 산수유 꽃이 피기 시작했으니 어느새 봄이라 말할 수 있지않을까. 봄의 전..

예쁜하루 [내부링크]

예쁜하루 되소서 세상에는 아름다운 보석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보석은 사랑하는 이들의 웃음인 것 같습니다 웃음이라는 것 참으로 신비한 힘을 지녔지요 삶이 힘들고 지칠때면 내 모든 것을 이해하..

타인을 내폄으로 만드는 법 [내부링크]

타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 12가지 1. 공통점을 찾아라! 누구나 자신과 우호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쉽게 설득하기 마련이다. 우호적인 관계를 만들기 위해선 우선 공통점을 찾아내 그에 대해 칭찬하는..

물 한진의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별 '물' 한 잔 중요한 이유 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2020/03/05 07:30 심혈관질환, 호흡기질환 예방 기상 직후에 마시는 물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하는 효과가..

3월 뛰우는 편지 [내부링크]

3월의 당신에게 띄우는 편지 봄바람이 머물고 간 자리마다 싹이 트고 잎이 돋듯 당신이 걸어온 길마다 꽃이 피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그토록 소망하는 기쁨의 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만큼은 당신과 동화의..

물처럼 살라는 것은 [내부링크]

물처럼 살라는 것은 물은 흐르다 막히면 돌아가고, 갇히면 채워주고 넘어갑니다. 물은 빨리 간다 뽐내지 않고 늦게 간다 안타까워하지 않습니다. 물은 자리를 다투지 않고 앞서거니 뒤서거니 더불어 함께 흐..

몸의 온도 [내부링크]

체온 1만 올려도 만병을 이긴다! 정상 체온에서 1만 떨어져도 암 세포가 번식하기 쉬운 몸 상태가 되고 병에 걸리기 쉬운 몸이 되고, 면역력은 30프로, 기초대사력은 12%가 떨어지고, 게다가 소화..

만남 [내부링크]

사랑의 향기가 묻어나는 만남 우리의 삶은 끊임없는 만남으로 살아가지만 만나고 싶은 만남과 만나고 싶지 않은 만남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나서는 안되는 만남이 있고 만나고 싶지 않은데 만나야 하는 만남이 있..

노후 준비 [내부링크]

글로벌 인터뷰] “20~30년 뒤 한국인 노후, 각자도생의 길로 빠질 것” 중앙일보 2020.02.28 00:20 종합 27면 지면보기 세계 경제석학 2020 진단 ⑨ 로버트 머튼 MIT 경영대 교수 로버트 머튼 MIT 교수가 지난..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소중합니다 [내부링크]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소중합니다 좋은 사람을 찾지말고 좋은 사람이 되주고 좋은 조건을 찾지말고 내가 좋은 조건이 되는 사람이 되주자 좋은 애인을 찾기 전에 좋은 애인이 되주자 좋은 사랑을 찾기 전에..

매일 약 먹는 사람이 주의해야 할 과일 [내부링크]

매일 약 먹는 사람이 주의해야 할 '과일' 전혜영 헬스조선 기자 2020/03/01 07:22 자몽 속의 나린긴 등 성분은 특정 효소 작용을 높여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매일 꾸준히 약을 복용하는..

느낌 [내부링크]

첫 느낌 당신을 처음 만났을때의 느낌은 자세하거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안개꽃같은 당신의 하얀 모습에 눈이 멀어 버렸고, 살구향 당신 향기에 정신없이 취해 비틀거렸었 으니까요. 그저 꿈이 아니라 생시였다는..

그리움속에서 살라가는 삶 [내부링크]

그리움속에서 살아가는 삶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통은 그리움이라 하지요 어려서는 어른이 그립고, 나이가 드니 젊은 날이 그립다. 여름이면 흰 눈이 그립고, 겨울이면 푸른 바다가 그립다. 헤어지면..

행복은 공기입니다 [내부링크]

[행복은 공기입니다] 행복은 공기입니다 때로는 바람이고 어쩌면 구름입니다. 잡히지 않아도 느낄 수 있고 보이지 않아도 알 수 있답니다. 행복은 선물입니다. 어렵지 않게 전달 할 수 있는 미소이기도 하고 소리..

내가 먼저 손 내밀게 [내부링크]

내가 먼저 손 내밀게 ‘나’ 라는 존재일 때는 고민할 필요도 노력할 필요도 급하지 않다. 나에 맞추면 되니까? 그런데, ‘너’ 라는 존재를 더하면 문제는 반전으로 달라지게 된다. 나에게 너를 맞추느냐....

몸에 좋은 불로초 [내부링크]

불로장생의 꿈! 진시황의 ‘불로초’라 중국 진시황은 불로장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전 세계로 사신을 보냈다. 먹으면 늙지 않는다는 전설의 ‘불로초’를 찾기 위해서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진시..

풍경같은 사람 [내부링크]

<참 좋은 풍경같은 사람> 우리는 참 좋은 풍경같은 사람이다. 한 처음처럼 나에게, 너에게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기쁨이 되는 아름다운 배경이 되는 사람이다. 어떤 날은 빗방울 내리는 풍경으로 회색빛 도시의 창..

배살 감량을 위한 음식들 [내부링크]

[뱃살 감량을 위한 음식들] 고단백 음식_콩류 신체 근육 발달을 도와 체지방 연소를 촉진해 주는 단백질은 다이어트 필수적인 영양소. 이때 지방이 섞인 육류보다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섭취해주면..

생각나는 사람 [내부링크]

서로 생각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주 가끔은..

어느날 그래다면 [내부링크]

[어느 날 그랬다면] 어느 날 내가 누군가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 시간은 이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어느 날 내가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 시간은 이 세상에..

음식물을 씹어야 할 이유 [내부링크]

음식물을 꼭꼭 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첫째, 오래 씹으면 소화가 잘 되므로 다른 운동을 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공급됩니다. 둘째, 오래 씹으면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만병을 치료하는 원동력을 공급합니다...

뇌가 건강해지는 벙법 [내부링크]

[뇌가 건강해지는 10가지 방법] 1. 연결시켜 기억하라 정보를 얻고 저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조합이다.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배우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어주면 된다. 새로운 이름을 외울..

소중한 시간들 [내부링크]

내 인생의 소중한 시간들 어느 때인가 내 인생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을 때 바람에 떨어지는 나뭇잎 길가에 피어 있는 작은 꽃 작은 돌 하나까지도 내게는 다 삶의 의미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내 인생의..

신이 주신 선물 [내부링크]

신이 주신 선물 신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 두 가지는 눈물과 웃음이라고 합니다 눈물에는 치유의 힘이 있고 웃음에는 건강이 담겨 있습니다 기쁠 때 몸 안팎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행동이 웃음 입니..

[내부링크]

인생(人生)살다 보면 좋은 날만 있으리까 화창한 날이면 그늘이 그리웁고 비가 오면 햇살이 그리웁고 타는 목마름에 단비를 기다리다 세월은 그렇게 또 흘러 가겠지요 나이를 느낄때면 인생의 허무함에 못내 아쉬..

관절염을 예방 [내부링크]

관절염을 예방하려면? 1. 정상 체중을 유지한다. 관절도 버틸 수 있는 몸무게의 한계가 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면 무릎에 압력을 줘서 퇴행성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체중을 줄일 때 음식만 줄이면..

나는 당신이 있서 행복하다 [내부링크]

나는 당신이 있어  행복하다 마음에 그리운 사랑 하나 담고 살면 외로운 두 눈가에 평화가 온다. 저 깊고 깊은 밑바닥에서부터 차 오르는 사랑의 물결 비로소 한 사람을 사랑하고 세상 전부를 사랑할 수 있..

소중한 당신 [내부링크]

소중한 것은 당신입니다. 이 넓은 세상에서 당신을 알게 된건 너무 큰 소중한 선물입니다. 힘내세요! 인생의 주인공, 세상의 주인공은 당신이니까요. 당신이 있어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름다우니까요. 세상이 필..

삶과 인생 [내부링크]

[삶과 인생] 삶이 시련을 주는 것은 당신을 깨닫게 하기 위함이다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당신을 가르치기 위함이다 삶이 고난을 주는 것은 당신을 단련하기 위함이다 인생이 쉽지 않은 것은 당신을 겸손하..

소중한 마음 [내부링크]

처음 가졌던 소중한 마음 " 우리가 무언가에 싫증을 낸다는 것은 만족을 못 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처음 가졌던 나름대로 소중한 느낌들을 쉽게 잊어가기 때문이죠 내가 왜 이 물건을 사게 됐던가? 내가 왜 이..

다이어트 수면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수면법 1. 절대 무리하게 잠을 줄이지 말 것 여러분은 혹시 성공한 명사들의 성공 비결이 잠자는 시간까지 아낀 것이라는 데 감동을 받아 잠을 줄여 보려고 노력하신 적이 있나요? 하지만 전문가들에..

동행 [내부링크]

동행 살다 보니 탄탄대로만 있는 것이 아니더라 꼬불꼬불 산길과 숨차게 올라야 할 오르막길 금방 쓰러져 죽을 거 같아 주저앉았을 때 밝은 빛이 보이는 등대 같은 길도 있더라 숨 가쁜 인생길 이리저리 넘어져..

짦은 인생 [내부링크]

<사랑하며 살아도 너무 짧은 우리네 삶 > 인생길 가다보면 서로 만나 웃기도하고 울기도하고 그러면서 사는게지 뭐그리 잘난 자존심으로 용서하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비판하고 미워하는지.. 사랑하며 살아도..

힘내세요 [내부링크]

힘내세요..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 우유배달을 하던 신격호는 롯데그룹 창업자가 되었습니다. – 병아리 10마리로 시작한 김홍국은 닭고기 생산 판매 1위 업체인 (주)하림의 창업자가 되었습니다. – 동네 과외..

건강채소 [내부링크]

건강채소 양배추 양배추는 서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소 중의 하나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 비타민 U는 위 점막에 상처가 생기고 헐어서 생긴 위궤양에 효과가 있다. 특히 양배추의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가슴에 담은 사랑 [내부링크]

가슴에 담은 사랑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사랑하는 일인 줄 알았습니다. 아무것 가진 것 없어도 마음 하나만 있으면 충분한 줄이요. 사랑은 바다처럼 넓고 넓어 채워도 채워도 목이 마르고 주어도 주어도 모자라..

유모 [내부링크]

자리 바꾸자! . 모녀가 영화관에 갔다. 한참 영화에 빠져 있는데 딸이 엄마의 귀에 대고 소곤거렸다. . "엄마, 아까부터 옆에 있는 아저씨가 자꾸 내 허벅지를 만져." 엄마도 조용히 딸에게 속삭였다. "그으래?..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내부링크]

- 몸을 따뜻하게하는 음식 & 차게하는 음식 . 차게 하는 식품 - 커피는 아무리 뜨겁게 마셔도 몸을 차게한다. - 식초, 우유, 맥주, 위스키, 콜라, 주스 등 몸을 차게한다. - 밀가루 음식은 몸을 차게 한다. - 바..

그냥 보고 싶다 [내부링크]

그냥 보고 싶다 꽃잎에 내리는 빗물처럼 내 마음에 다가온 마음하나 스치는 인연이 아니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 혼자 마시는 찻잔에 그리움을 타서 마시고 오늘은 유난히도 차 한 잔이 그리워 음악이 흐르는..

관계 [내부링크]

관계 살다보니 약점은 = 도와주고 부족은 = 채워주고 ㆍ 허물은 = 덮어주고 비밀은 = 지켜주고 ㆍ 실수는 = 감춰주고 장점은 = 말해주고 능력은 = 인정을 해주자ㆍ 사람을 얻는 것이 커다란 행복이며 사람을 잃는..

시련 [내부링크]

영국의 조지왕은 형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왕위를 이어받게 됩니다. 왕의 자리는 그에게 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 도자기에 관심이 많았던 조지 왕은 작은 도시에 있는 한..

기회 [내부링크]

직구보다 변화구에서 왜 더 많이 홈런이 나오는 줄 아세요? 치기는 더 어렵지만 치기만 한다면 더 많은 회전이 담긴 변화구가 더 힘을 받고 더 멀리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지금 내 앞에 남들보다 힘들고 어려운 변..

사람을 변화시킨것 [내부링크]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 아프리카 남쪽에는 ‘바벰바’라는 소수 부족이 살고 있습니다. 이 부족에서는 어떤 사람이 죄를 지으면 다음 날 그 사람을 넓은 공터로 불러냅니다. 그리고 죄를 지은 사람을 온 마을 사람..

가족은행 [내부링크]

가족 은행 우리가 태어나 제일 첫 번째 만나는 은행이 가족 은행입니다 태어나 제일 먼저 얻는 직업이 가족이니까요 가족 은행엔 통장이나 카드가 없고요 이자와 한도도 없답니다 소유하지 않고 존재하는..

삶의 진리 [내부링크]

ㆍ삶의 진리ㆍ 오늘 내가 가난 하거든 남에게 베풀지 않았음을 알아야 하고 자식이 나를 돌보지 않으면 내가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았음을 알아야 합니다. 상대방은 내 거울이니 그를 통해서 나를 ..

[내부링크]

삶은 내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세상 살아가면서 좋은 일만 있다면 정말 좋으련만 아픔과 슬픔의 고통은 누구에게나 다 있기에 삶인 것입니다. 아픔과 슬픔이 있다면 왜 하필 나에게만 이런일이 생길까 ? 왜 나..

쁘리 깊른 나무 [내부링크]

[뿌리 깊은 나무] 어떤 일이 있어도 어떤 말을 들어도 어떤 사람을 만나도 당당하고 자신 있게 뿌리 깊은 나무처럼 흔들리지 않고 묵묵하게 그 자리에 있기를 살다 보면 실망도 절망도 있겠지 그때마다 바람에 흔..

은퇴후 관리 [내부링크]

《은퇴후~나는 Hot Age인가?》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중년 이후의 삶이 더 이상 '나약한 늙은이' 가 아니라는 의미에서, 미국의 새들러 (William Sadler) 박사는 이 시기를 핫 에이지(Hot Age)라고 하..

삶에 대한 [내부링크]

(엄마의 가르침., 당근.달걀.그리고 커피) 한 젊은 딸이 어머니에게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는 게 너무 힘들어서 이제 그만 두손 들고 싶다고 했다. 어머니는 딸을 데리고 부엌으로 갔다. 그리고 냄비 세..

통풍 정보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통풍' 정보 6가지 기온이 낮으면 요산 침착이 더 잘 돼 통풍이 심해진다. 그중에서도 발가락은 신체부위 중 체온이 가장 낮고 평소에도 자극을 많이 받아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한다(사진=클립아트..

자나고 나면 모두가 그리운것 [내부링크]

[지내고 보면 모두가 그리운 것 뿐] 그때는 뼈를 녹일것 같은 아픔이나 슬픔 이였을 지라도 지나고 보면 그것마저도 가끔은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견디고 살았던가 싶을 만치 힘들고 어려웠던 일도 지금..

걷기운동 [내부링크]

걷기 운동! 1.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걷기는 '비만' 치료제이다. 6.걷기 '요통' 치료에 효과가 있다. 7.걸으..

기분 좋게 하는 사람 [내부링크]

기분 좋게하는 사람 찜찜한 Yes보다 시원시원한 No가 좋다 기분좋게 대답하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다 찜찜한 Yes보다 시원시원한 No가 대화를 이끌어간다. 지금 당신 주위에는 모든 이에게 사랑받는..

소중한 것들 [내부링크]

마음의 사랑에 꽃씨를 심고 정말 소중한 것이란 무엇일까? 정말 소중한 것은 잃어버리고 난 뒤에야 알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내 손안에 있을 때는 그것의 귀함을 알 수가 없고 그것이 없어지고 나면 그제야..

입춘대길 [내부링크]

[입춘대길] 산과 들은 이제부터 봄을 열고 꽃피울 준비를 하겠지만, 우리는 이미 가슴마다 아름다운 꽃을 피운 행복한 봄을 보내는 중입니다 그래서 더 크게 웃고 더 많이 즐거워하는 넉넉한 봄으로 만들겠습니다..

좋은 인연 [내부링크]

변치 않는 좋은 인연 사람을 쉽게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실망을 합니다.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언제나 그만큼의 거리에서만 사람을 대합니다. 쉽게 믿는 사람도, 또 믿지 않..

김 을 멋으면 몸의 변화 [내부링크]

[‘김’을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10가지] 식탁 위에서 가장 손쉽게 바다의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김 몇 장을 꺼내는 것이다.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은 김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영..

미소로 시작되는 아침 [내부링크]

미소로 시작하는 아침 새벽을 깨우는 자연의 소리가 새삼스런 감동으로 다가오고 지저귀는 새소리의 희망찬 수다가 즐거움으로 내려앉는 싱그러운 아침입니다. 수줍게 내려앉은 물안개는 풀잎에 이슬을 선사하여..

슬픔 역사 [내부링크]

우리의 슬픈 역사 절대 잊지 마세요 조문상 - 태국 반환 형무소 촬영 추정, 1940's photographer Unidentified 조문상(일본명 히라하라 모리 쓰네). 경성제국대학 재학 중 일본군 군속으로 징병됨. 태국..

삶의 길목에서 [내부링크]

누구나 살면서 어느 날 문득 가슴 한쪽이 베인 것 같은 통증을 느낄만치 낯선 그리움 한 조각 간직하고 있지 않는 사람 어디 있을까? 단지 한편의 예쁜 시와 감미로운 음악으로 허기진 마음 채우고 있을 뿐이지.....

좋은 사람 [내부링크]

사랑이 좋아 가슴 아파도 누가 뭐래도 난 당신이 최고야 인생이 힘들어도 세상이 날 속여도 난 당신 밖에 없어요 인생이 나를 울게 한대도 당신이 나를 또 웃게 만드니까 다시 힘을 내야지 다시 일어서야지 이게..

늙지 않는 비법 [내부링크]

늙지 않는 비법 10가지 평소 습관만 잘들여도 늙지 않는 비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매일 매일 아래의 방법대로만 해도 나이에 비해 엄청 젊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01. 칼로리 섭취를 절반으로..

통증에 약이 되는 식품 [내부링크]

[저장해야할 통증에 약이 되는 식품] "커피 (두통)" 평소 두통이 잦은 사람은 커피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켜 가벼운 두통 통증 완화에 도움..

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내부링크]

먹으면 살 빠지는 음식 '먹은 만큼 찐다'는 법칙을 거스르는 고마운 메뉴들. 싸고, 흔하고, 먹기 만만하다는 것도 매력. 다이어트에 도가튼 사람들은 쫄쫄 굶는 대신 배고플 때마다 이런 음식을 먹는다. 고추 -..

하나 [내부링크]

ㆍ하나‥ 당신을 마음에 담습니다 당신을 만나는 모든 날이 여행처럼 설레는 시간입니다 당신과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나에게는 초행길이며 기억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 알게 될수록 당신에게 빠져듭니다 당신..

유모 모음 [내부링크]

유머 ~ㅋㅋㅋㅋ 1. 슈퍼에 같이 간 친구가 라면있는 코너에서 한참을 뒤지더니 아줌마한테 하는말 "아줌마!! 여기 너구리 순진한맛 없어요?? 2. 어디서 들었는데 자기가 아는 사람의 아들이 교통사고를 당해서 식..

들기름의 효능 [내부링크]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들기름의 효능 8가지] 1. 콜레스테롤 제거 들기름의 재료인 들깨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은 혈관 속에 발생한 노폐물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

혈액형에 맞는 차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혈액형에 맞는 차 모음  [O형을 위한 차] 소화기능과 면역 기능이 활발한 O형에게는 소화기를 진정시키고 노페물을 없애줄 수 있는 생강, 민드레,오디차 등이 좋다. 생강차는 성질이 따뜻하고..

인생은 여행중 [내부링크]

인생은 여행중입니다 인생이란, 보이지않는 승차권 하나 손에 쥐고 떠나는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연습의 기회도 없이 한번 승차하면 시간은 거침없이 흘러 되돌리지 못하고 절대 중도에 하차할 수 없는 길을..

삶의 지혜들 [내부링크]

[돈으로 살수없는 삶의 지혜들] 1. 핸드크림에 설탕 섞으면 효과 최고 정말 간단하게 손의 피부를 지킬수있는 방법 하나, 핸드크림과 함께 설탕을 준비하세요. 핸드크림을 한번 쓸 분량만큼 짜고 거기에 설탕 반..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 사람 [내부링크]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 사람 어느 누가 그랬던가요. 사랑은 주어도 주어도 끝이 없다고 사랑은 아낌없이 주는 거라고 설령.. 하루종일 주어도 모자란 듯 싶고 지금 방금 주어도 금방 또 주고 싶어서 가슴에..

첫 느낌 첫만남 [내부링크]

첫느낌 첫만남 당신을 만나던 날 글속에서 만난 그 느낌을 보았습니다 선해보이는 눈빛 가식없는 웃음 손시럽지 ~? 하면서 내민 손난로 거기에 당신의 따뜻한 맘까지 함께라 시린 내손을 금방 녹였습니다 당신의..

미움도 괴롭고 사랑도 괴롭다 [내부링크]

미움도 괴롭고 사랑도 괴롭다 미워한다고 괴롭히지 말며 좋아한다고 너무 집착하지 말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사랑과 그리움이 생기고 미워하는 사람에게는 증오와 원망이 생기나니 사랑과 미움을 다 놓아버리..

여자는 여자아고 싶어한다 [내부링크]

여자는 여자이고 싶어한다 나이가 아무리 많아도 여자는 이쁜거 보면 사고싶고 소유하고 싶어진다. 뱃살 나오고 흰머리 카락 바람에 휘날리지만 마음만은 스무살 시절의 아가씨처럼 마음이 휘날리고 싶..

꽃이 진다고 [내부링크]

꽃이 진다고 그대를 잊은적 없다 마음이 담기지 않은 형식적 예의가 아닌 너의 진심이 되고 싶어 그렇게 좋은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게 아니라 그냥 좋은사람으로 곁에서 지내고 싶어... 내 마음은 그래 비를 맞으..

내가 먼저 손 내밀게 [내부링크]

내가 먼저 손 내밀게 "나" 라는 존재일때는 고민할 필요도 노력할 필요도 급하지 않다 나에 맞추면 되니까 그런데 "너"라는 존재를 더하면 문제는 반전으로 달라지게 된다 나에게 너를 맞추느냐... 너에게..

검정 꽁의 효능 [내부링크]

검정콩의 효능 1. 두뇌식품이다 머리를 나타내는 두(頭)자가 콩 두(豆)와 머리 혈(頁)의 복합어라는 것만으로도 두뇌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 열을 내려 준다. 위장의 열을 내..

저녁 노을 앞에 선 인생 편지 [내부링크]

저녁 노을 앞에 선 인생 편지 삶이 대단하고 인생이 길것 같아도 결코 대단한것도 아니며 긴것도 아니랍니다 내가 팔팔하던 그 시절에는 시간도 더디게 가고 세월도 한없이 느리게만 가더니 인생의 반환점 돌고나..

하늘에 온통 햇빛만 [내부링크]

하늘에 온통 햇빛만 가득하다면....!!! 하늘에 온통 햇빛만 가득하다면 우리 얼굴은 시원한 빗줄기를 한번 더 느끼길 원할 겁니다 세상에 늘 음악 소리만 들린다면 우리 마음은 끝없이 이어지는 노래 사이사이 달..

배려가 아름다운 사람 [내부링크]

배려가 아름다운 사람 나의 자유가 소중하듯이 남의 자유도 나의 자유와 똑같이 존중해주는 사람. 남이 실수를 저질렀을 때 자기 자신이 실수를 저질렀을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그 실수를 감싸주는 사람. 남..

대장 [내부링크]

대장이 깨끗해야 병에 걸리지 않는다 대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삶의 질에 여러 영향을 끼치고 당뇨, 만성 두통 등 특정 질병까지 불러올 수 있다. 대장을 청소하고 건강을 전반적으로 강화하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빈혈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 빈혈증상 01. 깻잎 시금치에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만,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은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2..

인생 덕목 [내부링크]

지혜있는 사람의 인생덕목 ⊙말(言) 말을 많이 하면 필요 없는 말이 나온다. 양 귀로 많이 들으며, 입은 세 번 생각하고 열라. ⊙책(讀書) 수입의 1%를 책을 사는데 투자하라. 옷이 헤어지면 입을 수 없어 버리..

마음의 스위치 [내부링크]

당신의 마음속에는 특별한 스위치가 있습니다  신이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 두 가지는 '눈물'과 '웃음'이라고 합니다. 눈물에는 치유의 힘이 있고 웃음에는 건강이 담겨 있습니다. 기쁠 때 몸 안팎으로 드..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내부링크]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9가지 1. 녹차 매일 3잔의 녹차를 마시는 사람은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일본에서 나온 바 있습니다.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사람의 마음 [내부링크]

사람의 마음 ~ 누군가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으면 전부 이해할 수 있고 오해하고 미워하려고 마음먹으면 하나부터 열까지 마음에 안 드는 게 사람 마음인 것 같아요. 마음이란 참 얄궂죠. 그렇다고 뜻대로 되진..

좋은 피부를 위한 상식 [내부링크]

좋은 피부를 위한 10가지 상식 1. 하루에 물 8잔 이상을 마십니다. 질층의 이상적인 수분함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물 8잔을 마시는 습관을 습관화합시다. 물은 체내의 수분 보충뿐 아니라 몸 속의 노폐물..

고혈압에 좋은 차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차 8가지 1. 결명자차 한의학에서 결명자는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며, 간과 눈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결명자차를 마셔주게 되면 고혈압을 치료할 수 있는데요, 15~20g..

바라는 건 [내부링크]

바라는건 삶이 잔잔했으면 좋겠습니다 쉽게 성내지 않고 쉽게 흥분하지 않고 흐르는 물처럼 고요했으면 좋겠습니다 괴롭고 슬픈 일이 있어도 표 내지 않고 혼자 간직하다 이내 평온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이 내..

어린 시절의 추억들 [내부링크]

겨울에는 그랬었지 티끌 하나 없는 백설이 그리워지고 처마에 매달려 있는 고드름이 보고 싶습니다 추위가 피부를 파고들면 굴뚝에서 뿜어대는 연기 아랫목에 배 깔고 누 위 스르르 빠져드는 꿈결 속 한겨울 정겹..

한결같은 따뜻한 마음 [내부링크]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 자신에게 늘 한결같이 잘 해주는 사람과 작은 정성으로 매일 매일 메세지를 보내주는 사람을 절대 버리지 말라 한 평생 수 많은 날들을 살아가면서 아마도 그런 사람 만나는건 그리..

덕향만리 [내부링크]

덕향만리(德香萬里) 오동나무는 천년을 묵어도 그 속에 노래를 지니고 있고... 매화는 평생 추위와 살아도 향기를 잃지 않고... 달빛은 천 번 이즈러져도 원래 모양은 남아 있고... 버드나무 줄기는 백 번 찢어내..

피로원인 대응법 [내부링크]

피로의 원인과 대응법 - 1 1. 수면 부족 피로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수면이 부족해지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잦은 배뇨 때문에 수면을 취하지 못할 수 있고, 때로는 불면증이 있을 수도..

우생마사 [내부링크]

우생마사(牛生馬死) 아주 커다란 저수지에 말과 소를 동시에 던져 넣으면 둘 다 헤엄쳐서 육지로 나옵니다. 말의 헤엄 속도가 훨씬 빨라 거의 소의 두 배의 속도로 땅을 밟는데 네발 달린 짐승이 무슨 헤엄을 그..

폐 건강 만드는법 [내부링크]

<폐를 건강하게 만드는 생활 습관> 운동량 한계치를 늘린다 폐의 핵심 기능은 바로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는 것. V02max라 불리는 이 능력치는 바로 폐가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는 속도를 나타낸다. 혈액에 산소가..

양배추즙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즙의 효능 1. 다이어트 늘어만 가는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양배추즙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몸에 흡수되는 성분이 아니고 장까지 흘러들..

어머니 [내부링크]

어머니 "엄마 시장갔다 올테니, 밥 꼭 챙겨먹고 학교가거라" 난 장사를 가시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도 잠을 자는척 했다. 이 지겨운 가난...... 항상 난 이 가난을 증오했다. 그리고 언젠가는 벗어나고 말리라는..

친구 [내부링크]

우리 오랜 친구로 남아 있자 우리 오랜 친구로 남아 있자.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인생, 지금 앞 서거니 뒤 서거니 계산하지 않는 보니엠/ 써니 그저 옆에 있어 주는 것 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로 남아 있..

소망 [내부링크]

아침햇살 같은 하루를 소망합니다 새벽을 여는 겨울의 아침은 얼어붙은 만물의 미약한 꿈틀거림으로 시작하고 끓는듯 타오르는 아침해의 반가움은 겨울이어서 더욱 반기고 반김이려니 분주한 일상의 지침은 꿀..

그렇게 살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그렇게 살고 싶었습니다 늘 허둥대며 팔자 세게 살아도 어처구니없이 어슴푸레 체념하면서 뒤뚱거리며 살고 싶지 않았습니다 내가 꿈꾸던 대로 내가 원하던 대로 이루어가며 그렇게 살고 싶었습니다 째지게 가..

가슴 찡한 글 [내부링크]

가슴 찡한 글 박목월 시인과 그의 아들 이야기 1952년 6. 25 전쟁이 끝나갈 무렵 박목월 시인이 중년이 되었을 때 그는 제자인 여대생과 사랑에 빠져 모든 것을 버리고 종적을 감추었다. 가정과 명예. 그리고..

아침같은 당신이 있어 행복해요 [내부링크]

아침같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날마다 내 창을 다녀가는 햇살처럼 환한 미소의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소망의 빛으로 잠자는 나를 깨우는 당신 하루의 기쁨으로 눈을 뜨면 꽃밭 가득 피어나는 행복 당신..

세상은 내것은 하나도 없다 [내부링크]

이 세상은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나라고' 착각하면서 살아갈 뿐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이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 열정, 정성을 쏟아..

편지 [내부링크]

~ ~편지/조동현 수많은 그리움속에 그대을 위한 그리움은 표현할수 없네~~ 가슴 한켠에 꺼내지 못한 사랑을 그대는 그리움을 아는가~? 우리가 못다한 사랑을 잊지는 않았나~~ 하얀 눈길을 밟으며 약속한 언..

빈틈 [내부링크]

빈 틈 틈이 있어야 햇살도 파고 듭니다. 빈틈없는 사람은 박식하고 논리정연해도 정이 가질 않습니다. 틈이 있어야 다른 사람이 들어갈 여지가 있고,   이미 들어온 사람을 편안하게 합니다. 틈이란, 사람과 사람..

새해 [내부링크]

현관문 활짝 여세요! 복 배달 왔어요 띵동띵동~~~ 띵동띵동~~~ 복 배달 왔어요~~~ 튼튼해라~~~건강 복! 출세해라~~~출세 복! 부자되라~~~금전 복! 행복해라~~~사랑 복! 기뻐해라~~~웃음 복!..

오늘 하루야 [내부링크]

오늘 하루 야 난 언제나 네 리꺼야 묵묵히 지켜봐 줄께 너의 하루를 그냥 너의 뒤에서 너의 행복을 바라면서 네가 힘이들어 누군가 필요할때 그때 내가 그 누군가가 돼줄께 아파서 눈물 흘리면 눈물 닦아 주진..

그대 사랑하기에 [내부링크]

그대를 사랑하기에 나 그대를 사랑하기에 나 그대를 본 순간에 빠져 가까이 다가갈 수 없어 텅빈 마음으로만으만 보았습니다 내 목숨만큼이나 열렬히 사랑할 수 있다면 마음 속 깊이 묻어두었던 것들을 다쏟..

이렇게 살았으면 좋겠네 [내부링크]

2020년..이렇게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 같은 의욕을 갖..

인연 [내부링크]

우리의 인연은 어디까지인가요? 창가에 기대어 내리는 비 바라보며 한없이 그리움에 슬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대를 한 번도 만난 적은 없지만 늘 내 가슴에 머물러 계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의 인연은..

당신때문에 [내부링크]

당신이 나 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로 인해 작은 미소라도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령 살아가는데 큰 의미는 아닐지 언정 한 가닥 연한 즐거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 오는 밤 창가에서 빗..

이런 우리였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처음의 만남이 가벼웠던 우리지만 끝의 헤어짐이 없는 우리였으면 합니다. 항상 멀리 떨어져있는 우리지만 늘 곁에 있다고 느끼는 우리였으면 합니다. 말로써 서로를 위하는 우리보단 마음으로 서로를 아껴주는 우..

가족 [내부링크]

[가족] 한 실력 있는 회사원이 있었습니다. 그는 대기업에서 승승장구하다 49세에 경영악화로 해고되었습니다. 그때, 가족들에게 말했습니다. "이제야 속이 후련하다. 내가 지금까지 오랫동안 회사에 매여 가족들..

경자년 2020년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 (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인사" 새로운 한해가 되면 가족ㆍ친구ㆍ친지ㆍ 좋은 분들과 새해인사를 주고 받습니다~ 고마움과 감사하는 인사말을 전해볼까 합니다^^ 기..

가족 [내부링크]

[가족] 한 실력 있는 회사원이 있었습니다. 그는 대기업에서 승승장구하다 49세에 경영악화로 해고되었습니다. 그때, 가족들에게 말했습니다. "이제야 속이 후련하다. 내가 지금까지 오랫동안 회사에 매여 가족들..

아침 편지 [내부링크]

아침편지 '참 좋은 사람' 마음이 그렇습니다. 그저 가만히 곁에만 있어도 행복합니다. 아무 말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그저 곁에만 이렇게 있어도 너무 좋습니다. 백 마디 알 수 없는 말보다 당신의 고운..

12월 종착역 [내부링크]

12월이라는 종착역                 정신없이 달려갔다. 넘어지고 다치고 눈물을 흘리면서 달려간 길에 12월이라는 종착역에 도착하니 지나간 시간이 발목을 잡아 놓고 돌아보는 맑은 눈동자를..

종착역 [내부링크]

행복을 싣고 2020호 인생 열차 차표도 없이 승차한 2019호 인생 열차는 이제 곧 그 종착역을 도착하게 됩니다! 바쁘게 뛰어온 사람이나 놀며 쉬며 유유자적하며 살아온 사람이나 2019호라는 열차는 똑같이 인..

인연 [내부링크]

 한 줄기 바람처럼 헤어질 인연일지라도 - 많은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 우리네 삶이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 때로는 두렵기도 합니다. 한 번 쏟아진 물은 다시 주워 담을..

사랑 [내부링크]

.사랑 (가)장 소중한 사람이 있다는 건 '행복'입니다. (나)의 빈자리가 당신으로 채워지길 기도 하는 것은 '아름다움'입니다. (다)른 사람이 아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즐거움'입니다. (라)일락의 향기와 같은..

좋은 생각 [내부링크]

좋은 생각으로 여는 하루 첫번째 이야기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일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더욱 가슴 아픈 일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당신이 그 사람을 어떻게..

웃음의 신비 [내부링크]

 웃음의 신비와 그 효과 웃음은 의심을 녹이며, 편견의 벽을 허물며, 사람에게 편안함을 준다. 웃음은 면역계를 강화시킨다. 웃음은 원만한 성품의 필수 조건이다. 웃음은 높은 혈압은 내려주고, 낮은 혈압은..

눈 뜨면 행복한 아침 [내부링크]

눈 뜨는 아침에는 행복이겠지 깊은 잠을 자던 하루는 아침을 맞아 깨겠지 오늘은 어떤 일이 벌어질까 오늘은 누구를 만날까 어떤 기쁜 일이 기다릴까 아침을 맞아 기대되는 일들이 기쁜 하루. 오늘도 어제와 같..

철분이 부족할때 증상 [내부링크]

[철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11가지 증상] 무척 피곤하다 어지간히 피곤해도 일이 좀 힘들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기 쉽다. 하지만 철분이 결핍되면 신체 조직에 산소가 훨씬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필요한..

빈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 빈혈증상 01. 깻잎 시금치에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만,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은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2..

계란으로 건강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계란으로 건강지키는 10가지 방법 1. 계란을 하루 두 알 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 3대 필수 영양소는 물론 두뇌에 좋은 콜린, 레시틴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관리에 좋다. 2. 단..

하루밤 인생 [내부링크]

하룻밤 인생 세월아 누가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지 않으며 누군들 후회 없는 삶을 살다 가기를 원하지 않으리. 한 해가 흘러간다. 푸른 꿈 사랑도 친구도 모두같이 생경하고 냉랭한 낯선 여인숙의 하룻밤 같은 인생..

내 마음의 기적 [내부링크]

당신은 아직도 마음의 평화를 외부에서 찾고 있으며, 그런 방식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아마 다음 번 모임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거야. 새로운 기법을 배울 수 있을지도 몰라." 늘 이런 식이 아닌가요..

사랑으로 전하는 메세지 [내부링크]

사랑으로 전하는 메시지 새소리를 들으면 기분이 좋고 꽃을 보면 마음이 아름다워집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행복한 일들 많이 만들어가세요. 인생의 정 비록 살아온 길이 다 달라도 천 년 지기면 어떻고 백..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내부링크]

<말이 깨끗하면 삶도 깨끗해진다.>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저마다 의미있는 삶을 살고자 마음을 가다듬을 때 누가 다른 사람을 깍아내리는 말에 관심을 두겠는가? 험담은 가장 파괴적인 습관이다. 1. 입을 다물어..

지나고보니 별거 없더라 [내부링크]

지나고보니 별거 없더이다 죽을만큼 사랑했던 사람도 모른체 지나가게 될 날이 오고 한때는 비밀을 공유하던 가까웠던 친구가 전화 한통 없을만큼 멀어지는 날이 오고, 한때는 죽이고 싶을 만큼 미웠던 사람..

처분 부족시 아타난는 증상 [내부링크]

[철분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11가지 증상] 무척 피곤하다 어지간히 피곤해도 일이 좀 힘들어서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기 쉽다. 하지만 철분이 결핍되면 신체 조직에 산소가 훨씬 적게 공급되기 때문에 필요한..

노인의 고백 [내부링크]

하루  종일 창밖을 내다보는 일이 나의 일과가 되었습니다. 누가 오지 않아도 창이 있어 고맙고 하늘도 구름도 바람도 벗이 됩니다. 내 지나온 날들을 빨래처럼 꼭 짜서 햇살에 널어두고 봅니다. 바람 속에 펄럭..

내가 사랑하는 당신이 [내부링크]

내가 사랑하는 당신이 소리 내어 울고 싶은데 그것도 맘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숨어들 곳 한군데 있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뛰어가고 싶은데 알 수 없는 매달림 때문에 하염없이 서글퍼지기만 합니다. 사방을 둘러..

웃음의 효과 [내부링크]

 웃음의 신비와 그 효과 웃음은 의심을 녹이며, 편견의 벽을 허물며, 사람에게 편안함을 준다. 웃음은 면역계를 강화시킨다. 웃음은 원만한 성품의 필수 조건이다. 웃음은 높은 혈압은 내려주고, 낮은 혈압은..

인연 통장 [내부링크]

인연 통장 어느 날 문득 휴대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그 많은 번호 중에 몇 번이나 통화를 하고 몇 번이나 만났을까 정작 필요할 때 거침없이 전화할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생각해보니 많지..

소화 돕는 섬유질 [내부링크]

소화 돕는 섬유질 많은 음식 7가지 견과류 영양사 제시카 크랜달은 "사람들은 섬유질을 많이 가진 음식으로 항상 채소와 과일들만 생각하는데 견과류도 그에 못지않다”고 말한다. 아몬드 1/4 컵에는 4g의 섬유..

기다림 [내부링크]

기다림. 삶이 있는 곳에는 어디나 기다림이 있네 우리네 삶은 시작부터 기다리고 있다는 말로 위로 받고 기다려 달라는 부탁하며 살아가네. 봄을 기다림이 꽃으로 피어나고 가을을 기다림이 탐스런 열매로 익어가..

두뇌 를 위한 식품 [내부링크]

두뇌를 위한 식품 7가지 물 = 하루를 시작할 때 신선한 물 한잔이면 충분할 때가 있다. 미국 뉴욕의 영양학자인 신디 무스타파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며 “이때 커피나 에너지..

피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피부에 좋은 음식 11가지 1. 석류 석류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은 건조한 피부를 생기 있고 맑게 만들어주며 AHA 성분은 피부에 쌓인 각질제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잣의 효능 [내부링크]

잣의 효능 7가지 1. 빈혈개선 빈혈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빈혈의 주된 원인은 철분 부족이며, 잣에는 풍부한 철분이 들어 있어 이런 철분 부족 빈혈을 개선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노화억제 잣은 피..

느낌 [내부링크]

느낌 심장이 두근거리는 느낌이 사라지고 나서도 여전히 그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다 생각이나 느낌보다 깊은 무엇이 나를 상대방에게 자석처럼 이끌리게 한다 우리가 어떤 관계인지를 구체적이고 손에 잡..

당신은 선물입다 [내부링크]

[당신은 선물입니다] 이 넓은 세상에서 당신을 만난 건 너무나 소중한 선물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당신을 마음이 깊고 깊은 당신을 따뜻한 배려가 묻어 나는 당신을 만난 것은 커다란 행운입니다 그런 당신이 이 많..

발 마사지 효능 [내부링크]

'제2의심장' 발 마사지의 놀라운 효능! 발에는 인체의 모든 경혈이 모여있어 이곳을 자극하는 것 만으로도 질병 치료와 함께 피로회복 및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발마시지로..

행복함 여인 [내부링크]

행복한 연인 사랑하는 그대를 만난후 나의 일상은 변함없는데 아침에 눈을뜨면 행복한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한다. 이 행복감을 느끼는 순간 난 더이상 바랄것이없다. 그대도 나와같은 행복함을 누리며 사랑을 전하..

소화 돕는 선유질 [내부링크]

소화 돕는 섬유질 많은 음식 7가지 견과류 영양사 제시카 크랜달은 "사람들은 섬유질을 많이 가진 음식으로 항상 채소와 과일들만 생각하는데 견과류도 그에 못지않다”고 말한다. 아몬드 1/4 컵에는 4g의 섬..

오늘 하루 이렇게 살고싶다 [내부링크]

오늘 하루 이렇게 살고 싶다 매일 아침 기대와 설레임을 알고 하루를 시작하게 하여 주옵소서. 항상 미소를 잃지 않고 나로 인하여 남들이 얼굴 찡그리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하루에 한번쯤은 하늘을 쳐다보고 드..

당심을 사랑합니다 [내부링크]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의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에 전 행복하고 당신의 미소가 절 기쁘게 합니다. 당신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절 환하게 웃게 합니다. 당신을 사랑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당신이 내 곁에 이렇게..

음악이 좋아질때 [내부링크]

음악이 좋아질땐 누군가가 그리운 거구요 바다가 좋아질땐 누군가 사랑하는 거랍니다 별이 좋아질때는 외로운 거구요 하늘이 좋아질때는 꿈을 꾸는 거랍니다 꽃이 좋아질때는 마음이 허전해서 이구요 엄마가 좋아..

당신에게 뛰우는 사랑의 편지 [내부링크]

당신에게 띄우는 사랑꽃 편지 물결은 일렁이고 나뭇잎은 흩날리고 호수에 내려온 구름의 여운을 적시며 가을바람에 실려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정겨운 주일 늘 고운 당신에게 은은한 향기의 사랑꽃 한송이 건네..

행복을 주는 사람 [내부링크]

행복을 주는 사람 나를 언제나 웃게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나를 언제나 행복하게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차 한잔을 마셔도 함께 하고 싶고 느낌있는 글을 보아도 함께 읽고 싶고 음악을 들어도 함께 듣고..

희망의 아침 [내부링크]

*희망의 아침 시의 창* 겨울의 창가에서 아직 매달려 있는 단풍을 보며 마시는 차향처럼 잉크 내음이 물씬 나는 시집 한 권을 받았다. '지나고 보니 모두 너였어' 도서 출판 시사랑 음악 사랑에서 펴낸 윤춘순 시..

늘 너였다 [내부링크]

늘 너였다                 흐르는 것이 세월이라 하였던가 변화하는 것이 세상이라 하였던가 마음마져도 상황에 따라 달라지던가 별을 따겠다던 청춘시절이 있었고 사랑을 알아내기 위한 뜨거웠던..

당신을 위한 12월의 기도 [내부링크]

당신을 위한 '12월의 기도' 한해가 가버린다고 한탄하며 우울해하기보다는 아직 남아있는 시간들을 고마워하는 마음을 지니게 해주십시오. 한해동안 받은 우정과 사랑의 선물들 저를 힘들게 했던 슬픔까지도 선..

삼사일언 [내부링크]

삼사일언 (三思一言) 삼사일행 (三思一行) 한마디 말하기 전에 세 번을 생각하고, 한 번 행동하기 전에 세 번을 생각하라. 누워서 침을 뱉으면 그침이 어디로 가겠습니까 ? 자기 얼굴에 떨어 진다는 것을 잘 알..

가을 편지 [내부링크]

올가을엔 편지를 쓰겠어요 여름에 열어놓은 창문 틈 사이로 스산한 바람이 들락거리며 가을 향기를 전해주네요 또 한 계절이 가고 또 한 계절이 오는 소리가 고즈넉한 풀숲에서 들려오고 듬성듬성 피었지만 어..

우리 이렇게 만남으로 [내부링크]

참 좋은 만남으로 맺어진 언제까지나 변치 않는 마음으로 살면 좋겠습니다. 가슴을 열어 놓고 언제나 만나고픈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등 돌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그..

별거 없더라 [내부링크]

별거 없더라 그 사람의 삶이 행복해 보여 들여다봤더니 잦은 다툼이 있더라 그 사람의 삶이 화려해 보여 들여다봤더니 외로움을 감추고 있더라 그 사람의 삶이 부유해 보여 들여다봤더니 마음이 가난하더라 그..

꽃이 피기까지 [내부링크]

...꽃이 피기까지 ... 사랑은 그냥 오지 않는다 반드시 장애물을 가지고 온다 행복도 그냥 오지 않는다 반드시 훼방꾼들을 거느리고 온다 꽃이 그냥 피는 줄 아는가 한 잎 꽃송이..

사랑과 정 [내부링크]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지만 정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납니다 사랑은 좋은걸 함께 할때 더 쌓이지만 정은 어려움을 함께 할때 더 쌓입니다 사랑 때문에 서로를 미워할 수도 있지만 정 때문에 미웠던 마음..

12월 맞이하며 [내부링크]

12월의 첫날! 당신에게 보내는 사랑의 편지  하루를.. 한달을.. 또 일년을 살아오면서 과연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리고 인연의 고리로 이어진 지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랑을 쏟아 부었는지. 한번..

고혈압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약초 1. 대나무기름(죽력) 중풍이나 모든 혈관계질환에 대나무기름이 신통한 효험을 보인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제조한 대나무기름 소주잔 반잔 정도를 진한 생강차와 함께 매 식사 1시간 전이..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내부링크]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1. 다른 사람의 기분에 좌우되지 마라. 침착함을 잃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당신을 방어할 수 있다. 2. 당..

혼자 살수 없는 세상 [내부링크]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함께 어울리며 살아요. 인연이란 이런거래요. 씨앗은 흙을 만나야 싹이트고, 고기는 물을 만나야 숨을쉬고, 사람은 사람다운 사람을 만나야 행복하고, 맹수들은 산이 깊어야 하고, 지렁이..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내부링크]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 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는 생의 들판에서 무엇으로 위안삼아..

아버지와 아들 [내부링크]

아버지와  아들 " 얘야 너 삼만원만 주고 가거라" "없어요" 팔십이 넘은 아버지가 회사에 출근하는 아들에게 사정을 했건만 아들은 박정하게 거절을 하였다. 늙은 아버지는 이웃 노인들과 어울리다 얻어만 먹어..

낮선 길 [내부링크]

낯선 길 낯선 길... 산책하다 길모퉁이에서 꽃향기가 내 몸을 감싸며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설레는 마음으로 내 디딜 때마다 그 향기에 매료되어 사랑의 언어 읊조리며 어느새 매력적 여인이 되어 마음..

내가 당신에게 행복이길 [내부링크]

내가 당신에게 행복이길 내가 당신에게 웃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손짓과 우스운 표정보다 내 마음속에 흐르는 당신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당신의 생활 속에 즐거움이 되어 당신의 삶의 미소가 되길 원합니다..

살아있는 행복 [내부링크]

살아있는 행복 인생을 너무 잘살아야겠다고 생각하면 지금의 인생이 초라해집니다. 인생은 그냥 길가에 풀 한포기가 나서 사는 것과 같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오늘도 살았네!’ 한 번씩만 외쳐 보세요. 살았..

좋은글,감성이야기 [내부링크]

좋은글, 감성이야기                                                우리가 지닌 마음처럼 햇살이 참 따사롭습니다 이래저래 힘든 일이 많아 가슴 아파도 오늘은..

치배 예방 [내부링크]

치매를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 질병 중에서 가장 무섭고 치사하고 지랄같은 병이 무엇인지 아세요? 그게 바로 "알츠하이머" 라는 병 입니다. "치매" 라고 하지요. 또는 노망, 망령, 망발, 이라고도 합니다. 이 병에..

예쁜 마음 [내부링크]

예쁜 마음 귀에 들린다고 생각에 담지 말고 눈에 보인다고 마음에 담지 마라 담아서 상처가 되는 것은 흘려버리고 담아서 더러워지는 것은 쳐다보지 마라 좋은 것만 마음에 가져올 수 없지만 마음을..

소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소화에 좋은 음식 5가지] 1. 바나나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이 섬유질은 장을 부드럽게 해주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줘 평소 소화에 도움이 된다. 2. 사과 팩틴이라는 성분이 유효한 사과는 배속..

항상 고마운 사람 [내부링크]

항상 고마운 사람  그렇게 많고 많은 사람 중에 그대와 내가 그리움이란 이름으로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고 웃을 수 있음이 참으로 행복합니다 늘 마음속에 예쁜 그리움으로 자리하여 계절의 숲을 지나온 것..

내 삶 안에 있는 느낌표 [내부링크]

내 삶 안에 있는 느낌표 가장 좋고 아름다운 경이로움은 자신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우리가 그 사실을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 가슴 안에 느낌표를 잊고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가슴안에 잠..

고요한 침묵 [내부링크]

[나의 사랑은 고요한 침묵입니다] 말 없이 바라만 보아도 깊어가는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가 마음을 아프게 했을 때 아무 말 없이 침묵하는 사람은 진정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마음으로 사랑하는 이의 마음..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싶은 사람 [내부링크]

평생 마음으로 만나고 싶은 한 사람 인생이란 어차피 홀로 걸어가는 쓸쓸한 길이라지만, 내가 걷는 삶의 길목에서 그래도 평생을 함께 걷고 싶은 한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기보다는 연..

대장 건강 [내부링크]

대장 건강 지키는 8가지 생활습관  1. 규칙적인 배변 습관! 붉은색 육류 등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길면 발암물질과 장 점막과의 접촉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따라서 대장암 예방을 위해서는 매일 규..

하루 [내부링크]

소중한 당신의 하루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만 믿음과..

암세포 저항력이 강한것 [내부링크]

'암세포' 얼씬도 못하게 하는 4대 항암음식 1.콩가루의 항암력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수는 무려 60조 개. 이것들의 주성분이 단백질이다. 따라서 단백질을 적게 먹거나 질이 나쁜 것을 먹으면 절대로..

먹어고 약이 되는 음식 [내부링크]

의사가 말하는 먹어두면 약이 되는 음식 12 1. 토마토=먹는 자외선 차단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은 암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햇빛에 대한피부저항력을 길러준다. 저칼로리에 다양한 영양분까지 함유..

언제나 당신 [내부링크]

당신은 언제나 그렇게 내곁에 머물러 있으면서 나에겐 기분 좋은사람입니다 당신과 마시는 차 한잔엔 인생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고 행복의 에너지가 넘쳐 흐릅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기분 좋은 사람입니다...

가을 커피 [내부링크]

가을 커피 가을엔 커피 향 속에서 낙엽 냄새가 난다 오랫동안 보지 못한 어릴 적 친구처럼 하나 둘 그리움 쌓여 가을 냄새가 난다 좀처럼 잊혀지지 않는 세월의 노래 낡은 풍금 되어 젖은 가슴 울리며 보고..

삶에 즐거움을 주는 좋은글 [내부링크]

 삶에 즐거움을 주는 좋은 글 *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리가 되어서도 올챙이 적 시절을 잊지 않는 사람이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가을의 감성 [내부링크]

가을의 감성         언제나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을 찾아다니느라 지는 꽃을 보지 못했습니다. 어느 늦가을 가슴깊이 상처처럼 아린 바람이 들던 늦가을, 나도 꽃처럼 그렇게 시들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친구에게 행운이 있기를 [내부링크]

친구에게 행운이 있기를 "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은 아침 햇살처럼 빛난다 " 라는 어느 사랑의글귀 처럼 당신의 마음은 고운 햇살의 봄날같이 향기로운 꽃향기를 날리고 무더운 여름날 지친 몸과마음을 시원..

행복도 새로워 [내부링크]

행복도 새로워 날마다 순간마다 숨을 쉬고 살면서도 숨 쉬는 고마움을 잊고 살았네 내가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 또한 당연히 마시는 공기처럼 늘 잊고 살았네 잊지 말자 잊지 말자 다짐을 하면서 다시 숨을 쉬고 다..

친구에게 행운이 있기를 [내부링크]

친구에게 행운이 있기를 "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은 아침 햇살처럼 빛난다 " 라는 어느 사랑의글귀 처럼 당신의 마음은 고운 햇살의 봄날같이 향기로운 꽃향기를 날리고 무더운 여름날 지친 몸과마음을 시원..

소중한 사람을 알지 않는 법 [내부링크]

[소중한 사람을 잃지 않는 법] 1. 그 사람을 존중하라. 상대방이 어떤 사람이든 그 사람을 고유의 인격체로서 존중해주어야 마음을 열 수 있다. 아주 어린 아이조차도 자신을 존중하는지 아닌지를 100% 직감할수..

10월의 끝자락에서 [내부링크]

️10월의 끝자락에서️ 어느새 10월도 막바지네요 세월 차~암 빨리가는군요! 말에 "덕분에"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속엔 사랑과 은혜 그리고 감사가 들어 있다고 하네요. 오늘도 부모님 덕분에... 친구님 덕..

10월의 마지막 날 [내부링크]

시월의 마지막 날 시간의 흐름 앞에 어김없이 다가온 오늘 굳이 의미를 부여하자면 세월은 잡지도 막지도 못한다는 것 또 다른 시월이 내년도 오겠지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것 한 번쯤은..

당신의 걱정에 의문을 가져라 [내부링크]

당신의 걱정에 의문을 가져라 지금 걱정하고 있나요? 무엇을 그리 걱정하고 있나요? 당신의 걱정은 어떤 의미가 있나요? 당신의 고민이 이 상황을 변화시킬수 있나요? 그렇지 않다면 걱정을 멈추세요. 해결될 일..

사람과 관계 [내부링크]

사람의 관계는 우연은 1% 노력은 99%입니다. 아무리 좋은 인연도 서로의 노력 없이는 오래갈 수 없고 아무리 나쁜 인연도 서로가 노력하면 좋은 인연이 됩니다. 모든 인연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게 서로를 이해하..

가을비 [내부링크]

가을비 내리는 길을 걸으면 가을에 축축하게 비 내릴 때마다 나무들은 알몸이 되고 싶은지 단풍 든 잎새들을 떨궈냈다 비 내리는 길 바라보고 있으면 고독 속에 신열을 앓던 외로움 덩어리가 왈칵 울음을 터뜨렸다..

가을엔 다 그리워해 [내부링크]

가을빛에 물든 잎새 온 산야를 불태우면 가슴속에서도 타오르는 불길 아직 잊지 못한 그리움이다 하얀 머리 풀은 억새 바람 속에 흐느끼는 소리 오지 않는 임 기다리다 지친 그리움의 한 서린 노래이던가 추적추적..

베리킹 소다로 바톱 무좀 치료하기 [내부링크]

베이킹소다로 발톱 무좀 치료하기 ️식초는 식초에 함유된 활성 성분으로 발톱 무좀 치료하는데 좋다. ️발톱 무좀의 의학적 용어는 피부 감염증이다. 손발에 쉽게 증식하는 진피 모양의 곰팡이에 의한 감..

그대가 있어 난 참 좋다 [내부링크]

그대가 있어 난 참 좋다 이른 새벽 목바름으로 깨어날 때 아침 이슬같이 시원하게 갈증을 풀어주는 그대가 있어 난 참 좋다. 항상 마음 한편에 자리 잡고 있어 생각 한 줌 떠올리면 살며시 다가와 안아주는..

세월 [내부링크]

세월 눈가에 잔주름이 차츰 심각해지는 나이 세상사 희로애락에 슬슬 면역이 되는 나이 순리를 대강은 깨닫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도 제법 볼 줄 아는 나이 뒤를 돌아다보면 쓴웃음이 나오고 앞을 내다보면 한..

용기 [내부링크]

주저앉고 싶을 때 용기를 주는 스티브 잡스 1. 지난 33년 동안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물 었다. "오늘이 인생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할 일을 하고 싶나?" 이에 대한 답이 "아니오"이고 그런 날이 연달아 계속되면..

하루살이 [내부링크]

하루 살이 이래도 하루 저래도 하루면 그냥 즐겁게 보내야하리 달라질 것도 없고 나아질 것도 없다면 그냥 웃으며 살아야하리 겨울이 가고 봄이 오듯이 모든게 순리라면 굳이 마음 졸일것도 흔들릴 것도 없..

잘 사는 사람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

잊혀지는것은 [내부링크]

잊혀지는 것은 사랑이 아니란다. 잊고 싶은 것은 그리움이 아니란다. 사랑은... 때로는 아프기도하고 때로는 상처가 되기도 하지만 손 끝에 전해오는 따뜻한 커피잔처럼 가끔은 가슴을 훈훈하게 해 준단다. 가까..

어느 친구 [내부링크]

10년 전 나의 결혼식 날이었다 결혼식이 다 끝나도록 친구 형주가 보이지 않았다 '이럴리가 없는데... 정말 이럴리가 없는데...' 바로 그때 형주 아내가 토막 숨을 몰아쉬며 예식장 계단을 급히 올라왔다 "고속..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내부링크]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단 한번의 만남에서 마음이 통하는 사람. 대화가 통하는 사람. 미래의 꿈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행복하다. 아무 말 없이 찻잔을 사이에 두고 같이 마주 보고 있어도 오랜 된 친구처..

발 마사지 [내부링크]

'하루 5분' 남자들을 위한 발마사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계시죠 ?.? 혈액순환이 잘되면 여러 가지 증상과 질병들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발마사지 하는법에 대..

[내부링크]

福 이란 가난한 사람에게 물으면 ~ 돈 많은 것이 복이라 하고! 돈 많은 사람에게 물으면 ~ 건강한 것이 복이라 하고! 건강한 사람에게 물으면 ~ 화목한 것이 복이라 하고! 화목한 사람에게 물으면 ~ 자식 있는 것..

만나면 편한.사람 [내부링크]

만나면 편한 사람 만나서 편한 사람 그대를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그대를 만나 얼굴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대는 내 삶에 잔잔히 사랑이 흐르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대를 기다리고만..

천천히 바라 보아라 [내부링크]

천천히 바라 보아라 - 좋다고 해서 금방 달려들지 말고... 싫다고해서 금방 달아나지 말고.. 멀리 있다고 해서 잊어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고 해서 소홀하지 말고 '악'을 보거든 뱀을 본듯 피하고 '선'을 보..

노졸증 [내부링크]

뇌졸증 예방법 및 전조증상, 응급처치 예방법 ️첫째: 감자와 고구마를 많이 먹는다. 감자와 고구마에는 중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포타슘' 성분이 들어 있다. 포타슘은 칼슘의 한 종류로 토마토,..

소중한 것 [내부링크]

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 대체할 수 없다. 그래서 사람이..

세월은 기다려 주지 않기에 [내부링크]

️ 세월은 기다려 주지 않기에 ️ 사랑하는 사람이 영원히 내 곁에 있으리라 그리 무심히 대하진 마세요 세월 앞에는 무엇도 영원할 수 없기에 드릴 수 있을 때 마음도, 사랑도 흠뻑 줄 수 있을 만큼 최선을..

아침을 바꾸는 행동 [내부링크]

아침을 바꾸는 11가지 사소한 행동 01. 아침은 밤에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한다.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 늦게까지 놀아도, 늦게까지 술을 마셔도 아침이 온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내부링크]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인간을 노화시키는 가장 큰 주범은 무엇일까? 가장 쉬워보이는 소변(오줌)을 참는 거다. 누워서 잠을 잘 때 방광에 오줌물이 쌓이면 노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된다. 밤에 잠을 자..

가꿈은 서로에게 [내부링크]

가끔은 서로에게 가끔은 서로에게 말하고 생각할 때마다 따스함이 느껴지는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이 단어가 그 사람의 입에서 나올 때면 나는 왠지 그 사람과 한층 더 가까워..

사랑하는 당신에개 [내부링크]

사랑하는 당신에게 비는 싫은데 소나기는 좋고, 사람은 싫은데 당신만은 좋습니다. 내가 하늘이라면 당신에게 별을 주고, 내가 꽃이라면 당신에게 향기를 주겠지만, 나는 사람이기에 당신에게 사랑을 드립니다. 하..

남편이란. 아내란 [내부링크]

[남편이란, 아내란] 남편이란 안고 있으면 포근하고 말이 많으면 귀찮고 옆에 있으면 베기싫고 하지만 보이지 않으면 보고싶은게 남편이다. 당신이 라면을 절반 먹다 남기면 아깝다고 다 먹어버리는게 남편이고..

좋은 사람으로 남고싶습니다 [내부링크]

그대에게 좋은 한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내가 그대에게 기쁨과 슬픔을 얻어가는 만큼 그대는 나를 통하여 기쁨만을 누릴 수 있도록 그대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가을 향기 [내부링크]

가을향기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드리려 합니다 햇살아래 반짝이는 그리운 얼굴 위로 소슬바람 타고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전하려 합니다 고운 빛깔 작고 소박한 들꽃 향기로 장작불 타는 은은한 향..

옷 색상으오 상대의 감정을 알수 있다 [내부링크]

즐겨 입는 옷 색상으로              감정 알 수 있다? 평소 어떤 색깔 옷을 주로 입으시나요? 자주 입는 옷 색상으로 심리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의 심리학자이자 색채전문가인 허니..

인생 편지 [내부링크]

 저녁 노을 앞에 선 인생 편지 삶이 대단하고 인생이 길것 같아도 결코 대단한것도 아니며 긴것도 아니랍니다 내가 팔팔하던 그 시절에는 시간도 더디게 가고 세월도 한없이 느리게만 가더니 인생의 반환점 돌고..

사랑의 서시 [내부링크]

사랑의 서시 나 사랑을 다해 사랑하며 살다가 내가눈감을 때 가슴에 담아가고 싶은 사람은 지금 내가 사랑하는 당신입니다 시간이 흘러 당신 이름이 낡아지고 빛이 바랜다 하여도 사랑하는 내 맘은 언제나..

당신에게 사랑을 입금했습니다 [내부링크]

. 당신에게 사랑을 '입금'하였습니다 . 나는 오늘 그대에게 사랑을 무통장으로 입금 시켰습니다. 온라인으로 전산 처리되는 나의 사랑은 몇자리의 숫자로 그대의 통장에 찍힐 것입니다. 오늘 날짜는 생략하..

친구 [내부링크]

친구라는 말 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우정보다 소중한 것도 없습니다. ㅤ 나는, 당신에게 아름다운 친구 소중한 우정이길 바랍니다. ㅤ 가끔, 사랑이란 말이 오고가도 아무 부담 없는 친구, 혼자 울고 있을..

옥수수의 효믕 8가지 [내부링크]

옥수수의 효능 8가지 1. 고혈압 개선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혈압이 안정되어 고혈압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에 자주 코피가 나시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출혈을 멈추는..

힘내요 당신 [내부링크]

힘내요 당신 힘들어요? 혼자만 힘들 거로 생각하지 말아요 누구나 짐을 지고 살아요 외로우세요? 혼자라도 둘이라도 여럿이라도 사람은 늘 외로운 거래요 울고 싶으세요? 목까지 차오른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꾸역..

나이가 들수로 꼭 필요한 사람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줄이는 6가지 방법  1. 원인을 알아내라. 스트레스를 줄이는 첫 번째 관문은 우리가 스트레스를 느끼게 만드는 문제의 근원을 찾아내는 것이다. 그것이 관계인지, 직장 혹은 학교인지, 스트레스..

그리우면 비가 내린다 [내부링크]

그리우면 비가 내린다      너를 보면 비가 생각나고 비를 보면 네가 생각이 난다... 비를 맞으면 네가 보고싶고 네가 보고 싶을 땐 비에 젖는다. 이런 일들이 하루 이틀이 아니라 늘 그렇기..

먹으면서 살빠지는 음식 [내부링크]

먹으면서 살 빠지는 음식 1. 고추 - 미국, 일본에서 더 열광 뚱뚱한 토크쇼 스타 오프라 윈프리는 매일 고춧가루를 소량씩 먹었으며, 일본에서는 고추를 이용한 다이어트 음료가 나오기도 했다. 고추의 매운맛을..

없는 것보다는 잇는게 훨 좋아 [내부링크]

없는것보다는 잇는게 훨 좋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비록 가까이 있지 않아도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볼 수 없어도 그로 인해 그리움이 산처럼 쌓인다 해도 절망처럼 가슴이 무너져..

가을 향기 [내부링크]

가을향기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드리려 합니다 햇살아래 반짝이는 그리운 얼굴 위로 소슬바람 타고 그대에게 가을 향기를 전하려 합니다 고운 빛깔 작고 소박한 들꽃 향기로 장작불 타는 은은한 향기로 조금은 쓸..

없는 것보다 잇는게 훨 좋다 [내부링크]

없는것보다는 잇는게 훨 좋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비록 가까이 있지 않아도 보고 싶을 때 언제든지 볼 수 없어도 그로 인해 그리움이 산처럼 쌓인다 해도 절망처럼 가슴이 무너져..

나 그리고 너 [내부링크]

나 그리고 너 너가가면 난 너뒤를 걸어가리 내가 가면 넌 그냥 나를 꼭 아아줄래 이렇게 좋은시절에 예쁜인연으로 만낫으니 함께 바라보면 걸어갈수 있으면 좋으련만 너가 그리워서 내가보고파서 한쪽 가슴을 비워..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너야 [내부링크]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너야~] 사랑은 서로가 알아가면서 배우는거래 너랑 나랑 .. 처음.. ? 너를 알았을땐, 솔직히 그냥 너란사람 호기심에 두번째.. 너를 알았을땐, 내 심장이 콩닥 콩닥 날 설레이게했어 세번째...

당신 팜 이쁘다 [내부링크]

- 당신 참 이쁘다 - 여린 것 같으면서도 씩씩하고 차가운 거 같으면서도 따뜻하고 무심한 거 같으면서도 속 깊고 당신을 볼 때마다 마음에 감동이 밀려와 한마디 말에도 상대를 생각하는 깊은 배려심이 느껴..

고맙다는 멀대신 [내부링크]

고맙다는 말대신 아무 말없이 미소^^ 로 답할수 있고 둘 보다는 하나라는 말이 더 잘 어울리며 당신보다 미안하다는 말을 먼저 할수있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아무 말이 없어도 같은것을 느끼고 나를 속인다 해도 전..

마음을 알아준다는 것 [내부링크]

마음을 알아준다는 것 힘들겠지만 어쩌겠니? 힘을 내야지.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에 좋은 일이 생길거야.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강하게 먹어야 해. 이런 말들이 다 옳은 말이긴 합니다. 그런데도 정작 힘들어..

동행 [내부링크]

동행 같이 걸어 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 그것처럼 우리 삶에 따스한 것은 없다 돌이켜 보면, 나는 늘 혼자였다. 사람들은 많았지만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언제나 혼자였다 기대고 싶을 때 그의 어깨는 비어..

인생은 소풍이야 [내부링크]

인생은 소풍이야 인생은 잠시 놀다가는 소풍이야 너무 잘하려 애쓰지 말고 너무 많은 욕심으로 힘들게 살지마 가진게 많다고 다 행복한 것도 아니고 높은 지위에 있다고 다 행복하지는 않아 조금 부족해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콩나물보다 약 10배나 많은 아스파라긴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이 피로에 좋다는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죠? 추가적으로 아스파..

비오는 날이면 [내부링크]

[비 오는 날이면...] 비 오는 날이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람 실비 오는 사이로 하얀 미소 머금고 다가설 수 있는 그런 사람 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오는 날이면 제일 먼저 보고 싶은 사람 작은 우산 받처 들고..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너야 [내부링크]

[그 누구도 아닌 바로 너야~] 사랑은 서로가 알아가면서 배우는거래 너랑 나랑 .. 처음.. ? 너를 알았을땐, 솔직히 그냥 너란사람 호기심에 두번째.. 너를 알았을땐, 내 심장이 콩닥 콩닥 날 설레이게했어 세번째...

마음을 알아준다는 것 [내부링크]

마음을 알아준다는 것 힘들겠지만 어쩌겠니? 힘을 내야지.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에 좋은 일이 생길거야.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강하게 먹어야 해. 이런 말들이 다 옳은 말이긴 합니다. 그런데도 정작 힘들어..

60대 이후 인생 [내부링크]

60대 이후의 우리네 인생 ㅤ 꽃다운 젊은 날들 돌아보면 굽이굽이 눈물겨운 가시밭길 그 길고도 험난했던 고난의 세월을 당신은 어떻게 살아 왔는지요? ㅤ 무심한 세월의 파도 때문에 밀려 육신은 이미 여기..

웃음의 효능 [내부링크]

[돈으로 절대 살 수 없는 4가지 암치료제] 어떠한 항암제, 어떠한 치료제와도 비교할 수 없는 대단한 효과를 지닌 제품이 있는데 우리는 암에 걸리면 어쩌나 걱정하고 살고 있습니다. 팔지도 않고 돈으로 살수도..

조심해야 할 사람 [내부링크]

  조심해야 할 사람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는 사람이다...

인연 [내부링크]

남의 얘기 함부로 하지 말라 보지 않았거든 보았다 하지 말고, 듣지 않았거든 들었다 하지 말라. 그릇된 선입견이 너의 눈을 멀게 하고, 요망한 세치 혀가 너의 입을 갉는다. 겉이 화려하다고 그 사람 생활까지..

좋은 인연 [내부링크]

우린,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참 좋은 만남으로 맺어진 언제까지나 변치않는 마음으로 살면 좋겠습니다 가슴을 열어 놓고 언제나 만나고픈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등 돌리지 않고 오..

거꾸로 돌려보면 [내부링크]

거꾸로 돌려보면 거꾸로 시간을 돌려본다 어디쯤에 마추어볼가 내젊은 청춘시절 하늘도알고 땅도 안다는 그시절로 ㅡ 그 어느 시간으로 돌려보아도 지금살고있는 삶이겠지 근심걱정없이 살아가는 삶이란 없겠지 눈..

햇살이 없어도 [내부링크]

햇살이   없어도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에 손을 뻗어 하늘을 그리면 서늘한 바람 손등을 타고 내 가슴까지 살랑거리며 미소 짓는 그대를 부른다 눈 부신 햇살을..

[내부링크]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는 사람이다.   가장 나쁜 친구는? 잘..

충고 [내부링크]

충고는 내리는 눈과 같아야 좋은 것이다 ㅡ 킬 힐티 조용히 내리면 내릴수록 마음에는 오래 남고 깊어지는 것이다." 라고 말합니다. 때로는 백 마디 말보다는 말없음이 더 커다란 위안이 될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행복한 모습 [내부링크]

... 당신의 행복한 모습에서    나를 느낄때 행복 합니다 당신의 행복한 모습에서 나를 느낄때 나는 행복 합니다 아침에 눈비비고 일어나 혼자서 행복한 미소를 짓는 것은 당신의 모습이 눈..

새벽 [내부링크]

  마지막 목요일 새벽    8월의 마지막이자, 여름의 마지막인 목요일의 새벽이 미명과 함께 밝아왔다. 떠나가기 싫어서 이틀동안 쉼없이 흐느끼던 여름도 이젠 마음 정리를 다 했는지, 담담한 마음으로..

암세포 항암 음식 [내부링크]

'암세포' 얼씬도 못하게 하는 4대 항암음식 1.콩가루의 항암력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수는 무려 60조 개. 이것들의 주성분이 단백질이다. 따라서 단백질을 적게 먹거나 질이 나쁜 것을 먹으면 절대로..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 [내부링크]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 내가 힘들 때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는 힘이 되어 나를 일으킵니다. 내 마음이 식어 갈 때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는 훈훈한 훈풍이 되어 삶의 체온을 되찾게 합니다. 삶이 마냥 즐겁지는 않..

늦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늙지 않는 비법 10가지 평소 습관만 잘들여도 늙지 않는 비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매일 매일 아래의 방법대로만 해도 나이에 비해 엄청 젊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01. 칼로리 섭취를 절반으로 줄인다..

아들아 [내부링크]

아들아! 아들아! 결혼할때 부모 모시는 여자 택하지 말아라 너는 아빠 엄마랑 살고 싶겠지만 아빠 엄마는 이제 너를 벗어나 아빠 엄마가 아닌 인간으로 살고 싶단다 아빠 엄마한테 효도하는 며느리를 원하지..

너를 만나러 가는 길 [내부링크]

너를 만나러 가는 길 / 용혜원 나의 삶에서 너를 만남이 행복하다 내 가슴에 새겨진 너의 흔적들은 이 세상에서 내가 가질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 나의 삶의 길은 언제나 너를 만나러 가는 길이다 그리..

너를 만나러 가는길 [내부링크]

너를 만나러 가는 길 / 용혜원 나의 삶에서 너를 만남이 행복하다 내 가슴에 새겨진 너의 흔적들은 이 세상에서 내가 가질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 나의 삶의 길은 언제나 너를 만나러 가는 길이다 그리..

다 이렇게 살면 될 것을 [내부링크]

 다 이렇게 살면 될 것을 그리 모질게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바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물처럼 흐르며 살아도 되는 것을! 악 쓰고 소리 지르며, 악착 같이 살지 않아도 되는 것을! 말 한 마디 참고, 물 한 모..

다시 만나고 싶은 너였으면 해 [내부링크]

다시 만나고 싶은 너였으면 해 하루를 먹고 나이를 먹고 인생 또한 먹고 보니 별난 사람 없더라 사랑도 마찬가지야 근데 말이야 세월이 흘러 지금의 내 나이 되어보니 별난 사람 없드라 멋지고 잘난 사람 보다 편..

사람 그리고 사람 [내부링크]

사람 그리고 사람 한 순간을 만났어도 잊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고 매 순간을 만났어도 잊고 지내는 사람이 있다. 내가 필요할 때 날 찾는 사람도 있고 내가 필요할 땐 곁에 없는 사람도 있다. 내가 좋은 날..

투명한 사람이 참 좋다 [내부링크]

투명한 사람이 참 좋다 목적을 두지 않는 편안한 만남이 좋다. 속에 무슨 생각을 할까 짐작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 사람 문득 생각나 차 한잔 하자고 전화하면 밥..

은퇴후 30년 [내부링크]

은퇴 후 젊게 살고 하시는 분, 새로운 꿈을 실현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죽는 날까지 지적으로 살고 싶다〉라는 책입니다.  노후생활의 평범함 속에 비범함,..

생활의지혜 [내부링크]

생활의 지혜 모음 ·생선요리를 하니 손에서 냄새가? 생선이나 마늘 같은 음식냄새가 배어 지독하죠? 식초로 닦아보세요 떡을 써는데 칼에 붙어요? 칼에 랩을 씌우거나 떡에 씌우고 잘라보세요 옥수수보관은? 옥..

만남 [내부링크]

 만남 만남이란 언제나 그런 것이다 평생을 가도록 좋은 인상을 남기는 사람이 있고 늘 마주해도 멀게만 느껴지는 사람이 있다. 만날 때는 즐거우나 돌아서면 슬퍼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고독할 때 웃어줄 수..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내부링크]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 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것 [내부링크]

[세상에 가장 아름다운 것]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꽃이 아니라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사람입니다. 거기에 아름다운 모습까지 갖추었다면 이는 신이 정성껏 만들어 보내신 선물입니다. 아름답게 태어나..

지혜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기억해야 할 3가지 지혜 인간의 3가지 좋은 습관 1.일하는 습관 2.운동하는 습관 3.공부하는 습관 인간을 감동 시키는 3가지 액체 1.땀 2.눈물 3.피 3가지 만남의 복 1.부모 2.스승(멘토) 3.배우자 남..

삶의 [내부링크]

오늘의 나, 내일의 나는 산다는 것은 비슷비슷한 되풀이만 같다. 하루 세 끼 먹는 일과 일어나는 동작, 출퇴근의 규칙적인 시간 관념 속에서 오늘이 가고 내일이 온다. 때로는 사랑도 하고 미워도 하면서, 또는 후..

인생의 계단 [내부링크]

인생의 계단에는 엘리베이터가 없다~~ 우여곡절이 없는 삶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고 맑은 날이 있으면 흐린 날이 있고 어둠이 없다면 찬란한 별도 빛을 잃고 말겠지요 실수는 잘하려는 연..

인생팔미 [내부링크]

인생팔미(人生八味) 인생(人生)을 제대로 사는 사람은 인생(人生)의 맛을 안다고 합니다. 맛이 음식(飮食)에서만 느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인생(人生)에도 맛이 있습니다. 인생(人生)의 참 맛을 아는 사람은..

인생의 계단 [내부링크]

인생의 계단에는 엘리베이터가 없다~~ 우여곡절이 없는 삶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고 맑은 날이 있으면 흐린 날이 있고 어둠이 없다면 찬란한 별도 빛을 잃고 말겠지요 실수는 잘하려는 연..

사랑의 메세지 [내부링크]

사랑의 메세지 사랑의 문자 한 줄 보내주시면 안 될까요 그대가 보내준 사랑의 문자 한 줄에 눈물겹도록 행복해서 속없는 바보처럼 하루 내내 싱글벙글 웃으며 흥얼흥얼 콧노래를 부른 적도 있었지요. 지금도 그때..

덕담의 기적 [내부링크]

덕담의 기적 오늘은 어제 사용한 말의 결실이고 내일은 오늘 사용한 말의 열매다. 내가 할말의 95%가 나에게 영양을 미친다. 말은 뇌세포를 변화시킨다. 말버릇을 고치면 운명도 변한다. 호수에 돌을 던지면..

365일 이렇게 사랑하겠습니다 [내부링크]

[1년 365일, 이렇게 사랑하겠습니다] 1월의 설렘만큼 2월의 마지막 추위만큼 3월의 촉촉한 첫비만큼 4월의 나른한 따사로운만큼 5월의 푸르른 대지의 풍요로운만큼 6월의 붉은장미의 강렬한만큼 7월의 싱그러운 향..

말의 숨은 의미 [내부링크]

말의 숨은 의미 '어디서 많이 뵌 거 같아요'라는 말은, `친해지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거래요.. '나중에 연락할께'라는말은, `기다리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거래요.. '나 갈께'라는 말은, `제발 잡아줘`라고..

인연 [내부링크]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참 좋은 인연으로 마감했으면 좋겠습니다 가슴을 열어 놓고 언제나 만나고픈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등 돌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오늘이 였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이런 오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일만 기억하며 지낼수 있는 오늘 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의 향내와 인간미 물씬 풍기는 오늘 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오렌지 같이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오늘이였으면 좋겠..

뇌의 8가지 흥미로운 사실 [내부링크]

뇌의 8가지 흥미로운 사실!! 1. 뇌는 탈수에 취약하다. 인간의 두뇌는 3/4가 물로 채워져 있다고 합니다! 수분이 조금만 부족해도 기억력과 집중력이 안좋아진다하니 다들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2. 뇌는 무의식..

8월 처럼 살고 싶다 [내부링크]

8월처럼 살고 싶다네 친구여 메마른 인생에 우울한 사랑도 별 의미 없이 스쳐 지나는 길목 화염 같은 더위 속에 약동하는 푸른 생명체들 나는 초록의 숲을 응시한다네 세상은 온통 초록 이름도 없는 모든 것..

기장.외로운 날에 [내부링크]

가장 외로운날에 모두 다 떠돌이 세상살이 살면서 살면서 가장 외로운 날엔 누구를 만나야 할까 살아갈 수록 서툴기만 한 세상살이 맨몸, 맨손, 맨발로 버틴 삶이 서러워 괜스레 눈물이 나고 고달파 모든 것에서..

나이에 대한 명언 [내부링크]

나이에 대한 명언 모음 아무렇게나 사는 40살 사람보다는 일하는 70살의 노인이 더 명랑하고 더 희망이 많다. (올리버 웬델 홈즈) 나이가 어리고 생각이 짧을수록 물질적이고 육체적인 삶이 최고라고 여기는 법이..

나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내부링크]

나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어느 날 아침이슬 처럼 살며시 내 마음 안에 들어온 당신. 눈 빛만 봐도 알 수 있는 너무도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당신. 그런 당신이 자꾸만 좋아집니다. 당신을 좋아한 뒤로는...

아둥 바둥 살지 말아요 [내부링크]

아둥바둥 살지 말아요 너무 아둥바둥 살지 말아요 급하게 뛰어 가다 돌부리에 넘어 집니다. 앞만 보고 달려 가다가 꽃 같은 시절 시들어 할미꽃 되면 나만 서럽잖아요. 너무나 많은 짐 등에 지고 가지 말아요 그..

삶의 가치 [내부링크]

 삶의 가치 삶에는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더라 행복의 가치는 슬픔에서 알았고 기쁨의 가치는 불행에서 배웠다 웃음의 가치는 눈물에서 배웠고 사랑의 가치는 이별에서 알았다 젊음의 가치는 나이들어 보니 알..

그냥 그러니하고 살자 [내부링크]

[그래 그러려니 하고 살자] 인생길에 내 마음 꼭 맞는 사람이 어디 있으리. 난들 누구 마음에 그리 꼭 맞으리?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 귀에 들리는 말들 어찌 다 좋게만 들리랴? 내 말도 더러는 남의 귀에 거슬리..

상상 [내부링크]

한 그림자가 있습니다 그대가 모르는 이름 없는 그대 사랑하는 만큼이라도 그대에게 내 마음 전하고 싶지만 그러질 못하는 용기없는 못난 한 그림자 홀로 사랑하다 홀로 내 자신 멀어질 수 밖에 없을 때도 그대 알..

삶이란 지나고 보면 [내부링크]

삶이란 지나고 보면 / 용혜원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

삶의 지혜 [내부링크]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1. 남을 무시하지 말라. 태공이 말하였다. 자기가 잘났다고 생각하여 남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고, 자기가 크다고 생각해서 작은 사람을 무시해서는 안되고, 용기를 믿고 적을 가..

옳고 그름의 판단 [내부링크]

옳고 그름의 판단과 의인의 길 이 나이가 되어서 생각을 해 보니 사람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줄 모르면 흔히들 헛 살았다는 평가를 듣게 되기 마련이라는 것입니다 세월에 비례한 경륜과 경험이 선악을 가릴 줄 아..

새로운 시작 [내부링크]

[새로운 시작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소중한 것, 지키고 싶은 것을 상실하는 시간이 계속 될 때는 멈추고 비우는 지혜를 배워야 합니다. 인생의 변화를 모르는 평면적 시각으로는 자신에게 닥친 인생의 겨울을 이..

몆번울 읽어도 좋은글 [내부링크]

몇번을 읽어도 참 좋은글 죽을만큼 사랑했던 사람과 모른체 지나가게 되는 날이오고 한때는 비밀을 공유하던 가까운 친구가 전화 한통 하지않을 만큼 멀어지는 날이 오고 또 한때는 죽이고 싶을만큼 미웠던..

당신이 참 좋다 [내부링크]

당신이 참 좋다 / 유미영 마주 보고 수줍게 웃는 날 가만히 다가와 살며시 안아주며 입맞춤한 사람 그 사람이 너라서 이 세상에 하나뿐인 당신이 참 좋다. 밤사이 안부를 묻고 소소한 행복이 무엇인지 느..

나이가 들수록 꼭필요한 사람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안하게 느..

사람은 [내부링크]

사람은 사람은 누구나 마음에 담고 싶은 사람이 있다. 아무런 대가 없이 사랑해준 사람이며 자신에게 특별한 관심을 보여준 사람은 잊혀질 수 없는 마음에 담고 싶은 사람이다. 하지만 반면에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인생은 음미하는 여행이다 [내부링크]

인생은 음미하는 여행이다 과거나 미래에 집착해 당신의 삶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 나가게 하지 말라. 당신의 삶이 하루에 한 번인 것처럼 인생의 모든 날들은 한 번 살게 되는것이다. 아직 줄 수 있는 것이 남아..

사는데 중요한 7가지 기 [내부링크]

사는데 제일 중요한 7가지 기(氣) 1. 눈에는 - 총기 상대를 흡입하듯 바라보는 맑은 눈, 마음속의 평안, 기쁨, 정성을 보여주는 관심에 표현, 상대를 제압하고 이끌어가는 힘이 나타납니다. 2. 얼굴에는 - 화..

[내부링크]

박강수-Dust in The Wind 살아온 세월은 아름다웠다. 비로소 가만 가만 끄덕이고 싶습니다. 황금 저택에... 명예의 꽃다발로 둘러 싸여야 만이 아름다운 삶이 되는것은 아니라고. 길지도 짧지도 않았으나 걸어온..

동행 [내부링크]

[동행] 힘을 내요 당신에게 힘이 될께요 혼자 있는 듯 해도 그게 아냐 그대 곁에 항상 내가 있어 용기 내어 걸어가요 우리 함께 길고 어둔 터널을 홀로 지나는 삶 속에 끝을 알 수 없어 외롭고 원망이 일어날 때..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 [내부링크]

¤ 싸우지 않고 이기는 힘 ¤ 1. 자기 표현력 - 나를 먼저 개방하자.  자신을 먼저 개방하는 것이  다른 이들을 받아 들이는 지름길이다. 2. 공감능력 - 다른 사람과 같은 공감대를 형성하려면  진심으로 상대..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내부링크]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 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말고,..

친구에게 [내부링크]

친구에게 우리 오랜 친구로 남아 있자.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인생, 지금 앞 서거니 뒤 서거니 계산하지 않는 그저 옆에 있어 주는 것 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친구로 남아 있자. 도움이 되지는 못해도 누가..

긍정의 힘 [내부링크]

「욕심」은 부릴수록 더 부풀고... 「미움」은 가질수록 더 거슬리며... 「원망」은 보탤수록 더 분하고... 「아픔」은 되씹을수록 더 아리며... 「괴로움」은 느낄수록 더 깊어지고... 「집착」은 할수록 더 질겨..

한결같은 마음 [내부링크]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을 자신에게 늘 한결같이 잘 해주는 사람과 작은 정성으로 매일 매일 메세지를 보내주는 사람을 절대 버리지 말라 한 평생 수 많은 날들을 살아가면서 아마도 그런 사람 만나는건 그리..

행복해젔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아주 많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어린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절로 웃음이 나고 내일의 걱정보다 지금의 순간에 최선을 다했던 그 시절처럼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감정..

일방통행 싥어요 [내부링크]

일방통행은 싫어요 세상 일이 내 마음 같지 않을 때, 많습니다. 살면 살수록 녹록치 않고, 어렵습니다. 잘하려고 할수록 꼬이기도 하고, 진심으로 대해도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는 사람도 많고요. 많은 관계..

기댈수 있는 사람 [내부링크]

[기댈수 있는 사람이 그리운 날] 향이 좋은 차 한 잔을 마시며 굳게 닫혀 있던 가슴을 열고 고이 감춰온 말을 하고 싶은 사람이 꼭 한 사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외로웠던 기억을 말하면 내가 곁에 있을께 하는..

인연 [내부링크]

언젠가 한번은 당신과 만나야 되는 필연일수도 인연일수도 운명일수도 있는 당신과 나 당신으로 인해 당신 덕분에 많은 시간의 기다림을 배우게 되었고 사랑이란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서로의..

인생은 정답은 없다 [내부링크]

인생은 정답은 없다 인생에 정답이 있을까? 내 생각엔 인생에 정답은 없는 것 같다. 추운 겨울이 오면 당장에 봄이 안올것 같지만.. 얼음이 채 녹기도 전에 봄이 문고리를 잡고 있다. 따뜻한 봄이 와서 이젠 행복..

소중한 너 [내부링크]

소중한 너 맑고 고운 눈망울이 좋은 것만 바라보아 예쁜 눈웃음 가득하기를 밝고 활기찬 발걸음이 터벅터벅 힘없이 걷는 일 없게 희망의 발걸음 되기를 가끔 누군가에게 언짢은 소리 들어도 빨리 지우고 그러려니..

지우고 삭제 할줄아는 지혜 [내부링크]

세상을 살다보면 미운사람도 많습니다 사랑하고픈, 좋아하고픈, 친해보고픈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사랑하다 보면 아픔이 따릅니다. 때로는 사랑해선 안 되는 사람이어서 때로는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이어서 아픔..

사람에게 세가지 운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세가지 의 운(運)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천운(天運), 지운(地運), 인운(人運)이랍니다. 천운(天運)은 하늘이 정해준 운으로, 내 부모가 아무개라는 것, 내 성별이 남자 혹은 여자라는것 등 바꿀..

행복의 기준 [내부링크]

사람마다 행복의 기준은 모두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물질에서 어떤 사람은 마음에서 자신만의 행복을 찾고 거기서 느낄 겁니다 이렇게 각자가 추구하는 행복의 기준은 조금씩 다를지는 모르지만 모두들 공통적으로..

관계 [내부링크]

아름다운 관계 유리가 깨지면 영원히 쓸모 없듯이... 사람의 마음 역시 깨어져 버리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유리는 쉽게 깨지고 깨지면 못 쓰게 되고 깨진 조각은 주위를 어지럽혀 사람을 다치게도 합니다. 그러나..

마음속의 두 저울 [내부링크]

마음속의 두 저울 사람들의 가슴엔 두개의 저울이 있습니다. 상대에게 주는 것의 무게를 다는 저울과 상대에게서 받는 것의 무게를 다는 저울 사람들은 자기가 주는 것의 무게를 다는 저울엔 언제나 넉넉하여..

다시 만나고싶은 사람 [내부링크]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사람들은 무수한 인연을 맺고 살아간다. 그 인연속에 고운 사랑도 엮어가지만 그 인연속에 미움도 엮어지는게 있다. 고운 사람이 있는 반면, 미운 사람도 있고 반기고 싶은 사..

마음을 비우다 보면 [내부링크]

마음을 비우다 보면 우리가 이제것 살아온 인생중에서 즐거워 웃는 날이 얼마나 있었던가. 남을 속이고 나 자신에게 죄만 짓고 살아온 날이 더 많았을 것이다. 장사하는 사람 자기 물건 나쁘다고 안할것이고 직장..

삶의 [내부링크]

** 오늘도        삶의 눈가엔 눈물이 고입니다 ..** 평온의 아늑한 넓디 넓었던 동그란 가슴에 세상의 빛으로 한 땀 한 땀 수를 놓아 갑니다! 사랑이란! 두 글자가 삶의 빛 아름다이 보석 날 들로 참..

삶의 친구 [내부링크]

삶의 친구 문득문득 삶의 한 가운데서 허한 느낌으로 바람 앞에 서 있을 때 축 처진 어깨를 다독이며 포근함으로 감싸 줄 해바라기 같은 친구가 늘 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리도록 투명한 하늘을 바라..

지치지 않는 사랑 [내부링크]

[지치지 않는 사랑] 그대가 원하는 만큼 그대를 사랑 할순 없겠지만 그대가 원하는 이상 그대를 사랑할순 있습니다 그대가 노래를 불러달라고 할때 항상 노래를 들려 줄순 없겠지만 그대가 외로울때 갑자기 나타나..

당신 에게 보내는 아침편지 [내부링크]

당신에게 보내는 아침편지 ㅤ 찻잔에 영롱한 이슬을 만들고 새벽 별 두 눈에 가득 채우면 따뜻한 당신의 미소는 ㅤ 마음을 밝히는 등불이 되어 하루를 걷는 아침에 감사함을 전 합니다 ㅤ 늘 부족하고 채워..

고구마 [내부링크]

고구마가 우리 몸에 좋은 7가지 이유 고구마는 체력을 좋게 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이라서 우리 몸의 산성화를 막고, 비타민 성분이 많아 노화를 막는 효과도 있다. 고구마..

마음 주고 믿어주는 만큼 [내부링크]

마음 주고 믿어주는 만큼 사람을 쉽게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실망을 합니다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언제나 그만큼의 거리에서만 사람을 대합니다 쉽게 믿는 사람도, 또 믿지 않는 사..

사랑의 이름으로 모문다면 [내부링크]

사랑의 이름으로 머문다면. 걸어도 걸어도 끝이없고 채워도 채워도 채울수 없는 생의 욕망이 있다면 마음 다하여 사랑 할 일이다  인연도 세월도 바람처럼 스쳐 지나는 생의 들판에서 무엇으로 위안삼아 먼길을..

멋진 인생이란 [내부링크]

가장 멋진 인생이란? 가장 현명한 사람은 늘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정치가는 떠나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면 하던 일 후배에게 맡기고 미련없이 떠나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개구..

꿈에 인연 [내부링크]

꿈에인연 어떻게든 살고있다 이렇듯 너도 어떻게든 만났으면 좋겠다 어쩌다가 행운이다 와 할정도로 이렇듯 너와도 그런 행운이었으면 좋겠다 시간이 지나지나도 잊혀지지않듯이 그런 나도 너에게 잊혀지지않았으..

힘내요 당신 [내부링크]

힘내요 당신 힘들어요? 혼자만 힘들 거로 생각하지 말아요 누구나 짐을 지고 살아요 외로우세요? 혼자라도 둘이라도 여럿이라도 사람은 늘 외로운 거래요 울고 싶으세요? 목까지 차오른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내 가슴이 허락한 그대 [내부링크]

내 가슴이 허락한 그대 서로 다른 시간 속에서 태어나 당신과 나의 만남은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도 운명적이었습니다. 내 마음속에 자리하고 있는 그대 함께하고 싶은 간절한 그 애틋함의 깊이가 너무 깊고 커..

한번만 참으면 됩니다 [내부링크]

한번만 참으면 됩니다 세상에는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해야 할 일들은 재미없고 ,힘들고, 지겹습니다. 그와 반대로 해서는 안 되는 일들의 대부분은 재미있고 흥미진진..

인생 [내부링크]

~인생이 한그루에 꽃 나무라면 ~ 미친 듯 사랑하며 살다가 그 사랑이 시들면 우정으로 살고, 그것마저도 시들해지면 연민으로 살라는 말이 있지요. 세상에 사랑처럼 좋은 것도 없지만 한떨기 꽃과 같아서 피었다가..

물안 나시면 이상 증상 [내부링크]

물을 자주 안 마시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1. 잦은 두통이 느껴진다 가벼운 탈수증을 앓고 있을 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 두통이라고 해요. 이는 충격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액체가 감소해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행복 [내부링크]

행복을 원한다면 비워라 당신이 진정으로 누군가의 손을 잡길 원한다면 움켜쥔 것들을 모두 버리셔야 합니다 한 사람의 손을 잡으려면 한 사람의 가슴을 품으려면 빈 손일수록 더 깊게 밀착할 수 있는 것 당신..

[내부링크]

삶은 걷고 쉬기를 반복한다 지금 당신이 도로를 걷고 있다면 그곳에 있는 신호등을 보십시오. 파란 불이 켜져 있다면 당신은 계속 걸어갈 것이고 빨간 불이 켜져 있다면 당연히 파란 불로 바뀌길 기다릴 것..

나만을 위해 [내부링크]

당분간은 오직 나만을 위해 똑같은 하루, 똑같은 일상, 똑같은 시간이 오늘도 시작되었습니다. 당신은 무표정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습관성 손놀림으로 식사를 준비하고 이따금씩 짜증 섞인 표정으로 흘겨보고..

꾸미지 않아도 아름다운 사람 [내부링크]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ㅤ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수 있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잘난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돋보이려 애쓰지 않아도 있는 모..

좋은 평가 [내부링크]

좋은 평가법륜 스님 사람들을 의식하고 잘 보이고 싶은 것이 욕심인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느냐를 내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를 잘 봐주길 바라는 것은..

누구가가 그랬습니다 [내부링크]

누군가가 그랬습니다 인연이란 잠자리 날개가 바위에 스쳐 그 바위가 눈꽃처럼 하이얀 가루가 될 즈음 그때서야 한번 찾아오는 것이라고 그것이 인연이라고.. 누군가가 그랬습니다 등나무 그늘에 누워 같은 하루를..

당신이 보고 싶은 날 [내부링크]

  당신이 보고 싶은 날... 길을 가다 우연히 당신 생각이 났습니다. 꽃을 보고 예쁜 꽃만 생각했던 내가 꽃 앞에서 꽃처럼 웃던 당신 기억을 꺼내고 있습니다. 나무를 보고 무성한 잎을 먼저 생각했던 내..

쓴 커피 맞 [내부링크]

쓴 커피맞 커피맛 같은 그대 처음에 만난 그대는 눈부시게 다가온 첫사랑 싱그런 원두처럼 시큼한 맛으로 설레게 했지요 두번째  만난 그대는 로스팅한 검은 얼굴로  진하게 다가오는 인생의..

울가 잊고사는 행복 [내부링크]

우리가 잊고사는 행복 내 삶이 너무 버겁다는 생각이 들 때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 감사하다고, 가진 것이 없어 라고 생각이 들 때 우리 가족이 있어 행복하다고, 나는 왜 이 모양이지 라고 생각이 들 때 넌 괜챦..

사람의 마음 [내부링크]

꼭 읽어봐야 할 아침좋은글 농사를 모르는 사람은 논에 물이 가득차 있으면 벼가 잘 자라는줄 압니다. 하지만 논에 항상 물이 차 있으면 벼가 부실해져서 작은 태풍에도 잘 넘어집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물..

진정한 친구 [내부링크]

인생의 동반자 같은 진정한 친구 잔잔히 흐르는 시냇물처럼 언제나 따뜻한 마음 한 줄기가 고요하게 가슴으로 흐르는 것이 친구입니다 매일 만나도 매일 만나지 않아도 가까이 있든 멀리있든 고요히 흐르는 강물처..

아침편지 [내부링크]

ㅡ아침편지 ㅡ 욕심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생각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고달프지 않습니다 감사하는 자세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즐거운 시간으로 살아가면..

그대와 가장 하고 싶은 것들 [내부링크]

그대와 가장하고싶은것들 그대와 가장 하고 싶은 것들 가장 사소한 것들입니다.. 함께 차를 마시고 함께 음악을 듣고 함께 음식을 먹고 함께 영화를 보고 함께 여행을 하고 함께 하는 일상 속에 우리 사랑은 날이..

사람의 마음 [내부링크]

꼭 읽어봐야 할 아침좋은글 농사를 모르는 사람은 논에 물이 가득차 있으면 벼가 잘 자라는줄 압니다. 하지만 논에 항상 물이 차 있으면 벼가 부실해져서 작은 태풍에도 잘 넘어집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물..

세상에 가장 먼 길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먼 길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칠십 년 걸렸다. 세상엔 많은 길이 있습니다. 인생이란 그 많은 길을 따라 걸으며 저마다의 발자취를 남기는 여정입니다. 세상으로 난 길 뿐이 아니..

네가 너를 사랑한 만큼 [내부링크]

[내가 너를 사랑하는 만큼] 너를 사랑하는 만큼 나를 사랑해준다면 마음 뒷골목의 어둠도 사라지고 마음 뒤안길의 아픔도 모두 다 잊히고 말 것이다 그리워하는 만큼 그리워해준다면 이 세상 그 무엇도 부러울 것..

긍정은 나의 삶을 바꾼다 [내부링크]

내삶을 아름답게 하는 긍정의 좋은글 길을 잃어도 사람을 잃지 말라는 말처럼 언제나 사람에 대한 희망을 뜨겁게 간직하자. 사람이 길이요, 사람이 희망이요,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 만남의 지혜 -..

우연한 인연 [내부링크]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당신을 만났다는 것이 신기하지만 찾아낸 당신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신비로운 일입니다. 한 번도 만난 일 없고 한 번도 생각해 본적 없는 당신이 기다려준..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내부링크]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자기 몸 옆에 두려고 하지말고 자기 마음 옆에 두려고 하세요. 자기 몸 옆에 둔 사람은 떠나면 그만이고 쉽게 떠날 사람이죠. 하지만 자기 마음 옆에 둔 사람이라면 떠나는 것이 아니라..

인생 [내부링크]

인생이란 어차피 홀로 걸어가는 쓸쓸한 길이라지만 내가 걷는 삶의 길목에서 그래도 평생을 함께 걷고 싶은 한 사람을 만나고 싶다. 사랑하는 이를 만나기 보다는 연인도 아닌 친구도 아닌 그저 편안한 사람을 만..

친구야 [내부링크]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야] 친구야 철길이 두개인 이유가 뭔지 아니? 그것은 길은 혼자서 가는 게 아니라는 뜻이야 멀고 험한 길일수록 둘이서 함께 가야 한다는 뜻이란다 친구야 철길이 왜 나란히 가는지 아니?..

회상 [내부링크]

회 상 내가 10대 였을 때는 60대는 완전 꼬부랑 할배할매 인줄 알았다. 내가 20대 였을 때는 60대는 人生줄 놓은 마지막단계 노인 인줄 알았다. 내가 30대 였을 때는 60대는 어른인줄 알았다. 내가 40대 였을 때는..

중년의 외로움 [내부링크]

중년의 외로운 삶 아무리 발버둥 쳐도 찾아오는 외로움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막을 수없는 고통의 시간 엄습해 온다 빛은 누구나 공평한데 중년이 되면 친구처럼 찾아오는 그 외로움 몸과 마음이 허전함에 시들어..

그냥 덩신이기에 [내부링크]

그냥 당신이기에 홀로인 시간이 두려워 당신을 사랑한 건 아닙니다 삶이 힘들어 누군가에게 기대기 위해 당신을 사랑한 것도 아닙니다 산 너머에 있는 행복을 구하기 위해 당신을 사랑한 건 더 더욱 아닙니다 계절..

울가 잊고사는 행복 [내부링크]

우리가 잊고사는 행복 내 삶이 너무 버겁다는 생각이 들 때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 감사하다고, 가진 것이 없어 라고 생각이 들 때 우리 가족이 있어 행복하다고, 나는 왜 이 모양이지 라고 생각이 들 때 넌 괜챦..

마음속의 스케치북 [내부링크]

마음속의 스케치북 사람들은 마음속에 자신만의 스케치북을 갖고 살아갑니다 날마다 마음의 그림들을 그 곳에 간직하고 혼자 감상을 합니다. 그 그림들을 밝고 아름다운 희망으로 채색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

자존심 [내부링크]

자존심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고집부리고, 불평하고, 화내고, 싸우고..

나에게 호감 가지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나에게 호감 가지게 하는 10가지 방법] 1. 자꾸 웃어라. 웃는 얼굴을 외면하기는 힘들다.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났다면 그저 웃는 얼굴 보이는게 첫 단계, 방긋웃는 모습이 효과적이다. 의도적인 방긋웃음은 일단..

그런 우리였으면 [내부링크]

그런 우리였으면... 그냥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얼굴 가득 미소가 번지는 행복한 우리였으면 좋겠어!! 늘 아끼고 늘 배려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안아주는 따뜻한 우리였으면 좋겠어!! 늘 그..

무상 [내부링크]

무상          서있는 것보다 앉는 것이 편하고 눕는 것이 더 편해지면 어느덧 창가에 붉은 황혼이 장막처럼 내린다 어느새 시간은 이리 흘러 저 멀리 산마루에 걸린 달 아래 개 짖는 소리 아련하던 유년..

산딸기 효능 [내부링크]

산딸기 효소 만들기 1.재료의 손질 싱싱한 재철 재료에 깨끗이 식초와 같이 살균 및 세척하여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설탕 종류 재료가 열매인 경우는 흰설탕이 좋습니다. 황설탕에 비해 색과 향이 살아 나기 때..

소중한 친구 [내부링크]

나의 소중한 친구에게 손 잡는다고 넘어지지 않는건 아니지만 손 내미는 당신이 고맙습니다. 당신은 내 친구였습니다. 응원한다고 힘든 삶이 쉬워지는 건 아니지만 힘내라는 말, 잘 한다는 말 고맙습니다. 당신은..

처세와 인내 [내부링크]

처세와 인내 5가지 명언> 1. 목표에 충실하라 불평을 말하면 한이 없다. 세상에는 훼방꾼도 있고 원수도 있지만 어떠한 경우라도 유쾌하고 화평한 기분을 잃지 않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목적을 이루게 된다. 언제나..

인생의 신호등 [내부링크]

인생의 신호등 왔다가는 한 번뿐인 인생 너무 서두르지 말고 한 걸음씩 안전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오르막과 내리막 길이 있는 인생 서두르다 보면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인생이란 아슬아슬한 길을 달리는 차와 같..

나를 찾저가는 인생 [내부링크]

나를 찾아가는 인생 삶이라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없으니까요~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어 늘 흔들리기..

참 행복한 아침입니다 [내부링크]

참 행복한 아침입니다 좋은 음악을 들으며 당신을 생각합니다. 부르면 눈물까지는 아니더라도 아련함이 가슴을 파고드는 사람 그런 당신이 있어서 참 행복합니다. 버거운 삶을 어깨에 동여매고 안스럽게 걸어..

마음의 오아시스 [내부링크]

마음의 오아시스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건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사람들 보다는 단 한 사람이라도 마음을 나누며 함께 갈 수 있는 마음의 길동무입니다. 어려우면 어려운대로 기쁘면 기쁜대로 내 마음..

마음 주고 믿어주는 만큼 [내부링크]

[마음 주고 믿어주는 만큼] 사람을 쉽게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실망을 합니다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언제나 그만큼의 거리에서만 사람을 대합니다   쉽게 믿는 사람도, 또 믿지..

4월을 보내며 [내부링크]

[4월을 보내며] 대지를 적시던 촉촉한 봄비와 함께 초록의 계절 4월이 떠나 갑니다. 세상을 살다보면 슬픈 일도 있지만 그래도 기쁜일이 훨씬 더 많습니다. 우리네 인생도 아픈 기억보다는 아름다운 추억들이 더..

쉼표 [내부링크]

쉼표 무엇이 그리 바쁘던가 한번쯤 쉬어가면 어떠리 기계도 기름칠하고 쉬게 해줘야 별 무리없이 잘 돌아가지 않는가 너무 많은걸 짊어지고 하나라도 내려놓으면 큰일날 듯 하지말자 어차피 빈손으로 왔다..

당신 [내부링크]

나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어느 날 아침 이슬처럼 살며시 내 마음 안에 들어온 당신.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너무도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당신. 그런 당신이 자꾸만 좋아집니다. 당신을 좋아한 뒤로는..

삼성 이건희 회장의 편지 [내부링크]

삼성 이건희 회장의 편지가 가슴에 와닫기에 보냅니다 *나의 편지를 읽는 아직은 건강한 그대들에게!* 아프지 않아도 해마다 건강검진을 받아보고, 목마르지 않아도 물을 많이 마시며, 괴로운 일 있어도 훌훌 털어..

꽃이 피기까지 [내부링크]

   ...꽃이 피기까지 ... 사랑은 그냥 오지 않는다 반드시 장애물을 가지고 온다 행복도 그냥 오지 않는다 반드시 훼방꾼들을 거느리고 온다 꽃이 그냥 피는 줄 아는가 한 잎..

당신이 변함없이 나를 믿어준다는 것 [내부링크]

당신이 변함없이 나를 믿어준다는 것 서로를 위해 서로가 원하는 사람이 되는 건 언제나 쉬운 일이 아니죠. 매일매일 똑같은 느낌으로 견디는 대신, 새로운 방향으로 둘의 관계를 끊임없이 키워 나가는 건 때로..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습관 [내부링크]

#문화 #건강정보 건강을 위해 버려야 할 식습관 10가지 1. 외식음식 먹기   외식을 하는 것은 그리 현명한 선택이 아니다. 왜냐하면 식당 주방의 위생 상태나 조리에 사용하는 식용유의 품질이 천차만별이기..

그냥 좋은 사람 [내부링크]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돈이 많아서 좋다거나 노래를 잘해서 좋다거나 집안이 좋아서 좋다거나 그런 이유가 붙지 않는 그냥 좋은 사람이가장 좋은..

봄날의 커파한잔 [내부링크]

봄날의 커피 한잔 수줍은 봄 햇살이 해맑은 미소로 살짝콩 다가와 눈 맞춤 하는 시간 오늘은 다사로운 봄 빛 같은 노란 꽃무늬 찻잔에 달달한 커피 한잔을 마시련다 커피 한 모금 넘기며 눈부신 햇살에 살그래..

오직 너를 위한 글 [내부링크]

오직 너를 위한 글 생각이 많아지고 생각이 많아지고 네 곁의 누구도 힘이 되지 않아 외롭겠지만 가끔은 모두가 그렇단 사실을 잊지마 내 사람 같은 친구도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함께 살아온 가족조차 너를..

냉수는 흙연보다 더 나쁘다 [내부링크]

냉수!! 찬물은 흡연보다 더 나쁘다 대부분의 가정에 냉장고와 정수기가 있어서 흔히 냉수를 마신다. 아무 생각없이 시원하게 냉수를 마시는데, 냉수. 폐질환의 원인이 된다. 냉정히 따지면 흡연보다 더 폐에..

만남과 인연 [내부링크]

만남과 인연 만남은 소중해야 하고, 인연은 아름다워야 한다. 그대 숨쉬는 하늘아래, 그대 머무는 세상에서, 추억 한줌으로 살 수 있음도 행복이라면 행복이지요... 욕심부려 무엇합니까...? 미우면 미운대..

난 언제나.네 편이야 [내부링크]

난 언제나 네 편이야 묵묵히 지켜봐 줄께 너의 하루를 그냥 너의 뒤에서 너의 행복을 바라보면서 네가 힘이 들어 누군가 필요 할 때 그때 내가 그 누군가가 돼줄께 아파서 눈물 흘리면 눈물 닦아주진 못하지만 같..

나를 사랑하는 법 [내부링크]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는 법.. 나 자신이 심심하지 않도록 취미를 만들어주고 친구를 사귀어서 외롭지 않게 해주고 가끔은 멋진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많은 사람과 어울릴 수 있게 해박한..

놓고 싶지 않은 아름다운 손 [내부링크]

놓고 싶지 않은 아름다운 손 힘들고 지쳐 있을때 잡아주는 손이 있다면 얼마나 행복 할까요 슬프고 외로울 때 흘리는 눈물을 닦아주는 손 얼마나 큰 위로가 될까요 사랑하고 싶을때 양어깨를 잡아주는 손 얼마나..

비오는 아침 [내부링크]

비오는 아침 웬지오늘은 바람개비 그리고 당신을 사랑하는 나의 마음을 당신의 우산이 되어주고 싶어 난 언제나 네 편이야 묵묵히 지켜봐 줄께 너의 하루를 그냥 너의 뒤에서 너의 행복을 바라보면서..

투명한 사람이 참 좋아 [내부링크]

투명한 사람이 참 좋다 목적을 두지 않는 편안한 만남이 좋다. 속에 무슨 생각을 할까 짐작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 사람 문득 생각나 차 한잔 하자고 전화하면..

난 언제나.네 편이야 [내부링크]

난 언제나 네 편이야 묵묵히 지켜봐 줄께 너의 하루를 그냥 너의 뒤에서 너의 행복을 바라보면서 네가 힘이 들어 누군가 필요 할 때 그때 내가 그 누군가가 돼줄께 아파서 눈물 흘리면 눈물 닦아주진 못하지만 같..

세상에서 가장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은 바로 당신의 "얼굴"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눈부신 태양은 바로 당신의 "미소"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별은 바로 당신의 "눈" 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즐..

습관 [내부링크]

[피하면 행복해지는 15가지 습관] 01. 남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습관 '남 잘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행복에 공감할 수 없으면서 자신이 행복할 수는 없는 법이다. 시기와 질투..

인생을 멋지게 살려면 [내부링크]

            人生을 멋지게 살려면 1. 인생은 짧다. 눈을 자주 깜빡이지 말라. 인생은 금새 간다. 2. 사람에 눈 멀어라. 돈, 명예, 권력에 눈 멀지 말라.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과 친구다. 3. 조급하..

나이가 가져다 준 선물 [내부링크]

나이가 가져다 준 선물 젊은 날에 받은 선물은 그냥 고맙게 받았지만 지금은 뜨거운 가슴으로 받는다 젊은 날의 친구의 푸념은 소화해 내기가 부담이 되었지만 지금은 가슴이 절절해져 옴을 느낀다 젊은 날에..

매일받은 선물 [내부링크]

매일받는 선물 아침 눈을 뜨니 밤새 택배로 배달된 귀한 선물이 도착해 있습니다. 수신 : 나 와 당신 발신 : 행복한 삶 내용물 : '하루' '하루'라.. 상자를 여니 하루 분량의 시간과 각자에게 알맞은 달란트..

믿음 [내부링크]

믿음 나는 믿는다고 하면서 의심도 합니다. 나는 부족하다고 하면서 잘난 체도 합니다.  나는 마음을 열어야 한다고 하면서 닫기도 합니다. 나는 정직하자고 다짐하면서 꾀를 내기도 합니다. 나는 떠난다고 하면..

건강 상식 50가지 [내부링크]

필수 건강상식' 50가지 1. 인삼은 꿀에 재 놓으면 일종의 독소성분이 발생하므로 좋지 않다. 2. 갈치는 부스럼이나 습진 등 피부염이 있을 땐 먹지 않는 게 좋다. 3. 파래 속에 함유된 메틸 메티오닌은 위, 십..

인생여행 [내부링크]

 인생 여행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역들이 있고... 경로도 바뀌고... 사고도 발생합니다. 우리는 태어날 때 이 기차에 타게되며 차표를 끊어주는 분은 부모님입니다. 우리는 부모님들이 항상 우리와..

사랑하는 그대에게 [내부링크]

사랑하는 그대에게 언제 부터인가 하루를 시작하면 제일먼저 그대의 안부가 궁금해지고 그대의 흔적이 몹시도 그리워 집니다 이젠 일상처럼 되어버린 나의 하루가 그대의 고운 흔적을 찾아 이리저리 헤메이나 봅니..

좋은 인연으로 살면 좋겠다 [내부링크]

참 좋은 인연으로 살면 좋겠습니다 당신과 나 가슴을 열어 놓고 언제나 만나고픈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소한 오해들로 등 돌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인연이었으면 좋겠습..

시랑할 때는 마음만 보세요 [내부링크]

사랑할 때는 마음만 보세요 이 세상 모든 빛이 꺼진다 해도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아직 내 가슴에 타오르는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맨발로 머나먼 길을 걸어야 한다 해도 두려움 없는 사랑... 가슴에 눈물바..

통증에 약이 되는 식품 [내부링크]

저장해야할 통증에 약이 되는 식품 "커피 (두통)" 평소 두통이 잦은 사람은 커피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일차적으로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켜 가벼운 두통 통증 완화에 도..

행운을 당신에게 [내부링크]

행운을 당신에게... 당신께만 드리고 싶어요. 꽃반지 만들다가 찾은 내 손안 작은 네잎 크로버... 햇살에 시들기 전에 시집안에 넣어 주세요. 당신의 삶에도 행운이 올거여요. 힘내세요... 내 당신을 향한 마음..

생각의 청소 [내부링크]

생각 청소 한 주를 한 달을 마무리 하는 날에는 생각이 특히 많아집니다. 잘 살았는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불평불만으로 시간 낭비한 건 아닌지 나는 누군가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지 부족한 부분들만 머릿..

좋은사람 [내부링크]

좋은 사람 사람도 마찬가지다. 삶에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한결같은 사람. 그런 사람이 좋다. 멀리 있으면 한 번씩 생각나는 사람, 아름다운 꽃을 보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떠오르는 사람, 보면 좋고..

미음에 두지 마라 [내부링크]

마음에 두지 마라 마음에 담아두지 마라 흐르는것은 흘러가게 놔둬라. 바람도 담아두면 나를 흔들때가 있고, 햇살도 담아두면 마음을 새까맣게 태울때가 있다 아무리 영롱한 이슬도 마음에 담으면 눈물이 되고..

행복 [내부링크]

행복은 철학자 칸트는 행복의 세 가지 조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첫째, 할 일이 있고 둘째,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셋째, 희망이 있다면 그 사람은 지금 행복한 사람이다. 우리가 행복하지 않은 건 내가 가..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내부링크]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역들이 있고, 경로도 바뀌고 간혹 사고도 납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이 기차를 타게되고, 그 표를 끊어주신 분은 부모님 입니다. 우리는 부모님들..

진실을 생각하며 [내부링크]

진실을 생각하며 남에게 좋은것을 주면 준 만큼 더 좋은것이 나에게 채워집니다. 좋은 말을 하면 할 수록 더 좋은 말이 생각납니다. 좋은 글을 쓰면 쓸 수록 그 만큼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그러나 눈 앞의 아..

당신은 내 생애 최초의 선물립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내 생애 최고의 선물입니다   당신이 내 삶 속으로 들어온 순간부터 무지했던 새로운 세계에 눈을 떴고 열린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 당신을 알지 못했더라면 존재 의미도..

너만 보여 [내부링크]

너만보여 애타게 당신을 찾고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놓치고 싶지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별 소식이 없는 듯 이리 살아도 마음 한편엔 보고픈 그리움 두어 보고 싶을 때면 살포시 꺼내보는 사진첩의 얼굴처럼..

친구 [내부링크]

친구인 그대가 좋습니다 가끔 만나는 그 자리에서 종이컵에 담긴 인스턴트 커피라도 그대의 마음이 훈훈하다면 친구인 그대가 좋습니다. 바라보는 그대의 눈빛 속에서 잔잔한 떨림은 없더라도 환한 웃음을 동반한..

인생의 소중한지혜 [내부링크]

인생살이 네가지 소중한 지혜 1. 제행무상(諸行無常) 태어나는 것은 반드시 죽는다. 형태 있는 것은 반드시 소멸한다. “나도 꼭 죽는다.” 라고 인정하고 세상을 살아라. 죽음을 감지하는 속도는 나이별로 다르다..

어느님의 지혜로운 말 [내부링크]

어느 산에 스님 한 분이 살았다 들리는 바로는 아직까지 한 명도 그의 말문을 막히게 한 사람이 없다고 한다. 어느 날 똑똑한 아이가 손에 작은 새 한 마리를 쥐고 스님에게 가서 물었다. "스님 이 새가 죽은..

지친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지친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살아온 날보다 살아가야 할 날이 더 많기에 지금 잠시 초라해져 있는 나를 발견하더라도 난 슬프지 않습니다.   지나가 버린 어제와 지나가 버린 오늘 그..

계단오르기 운동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운동 1. 계단 오르기의 건강 기적 1) 심폐 기능 강화 - 1만 3천 5백 명 대상 연구 결과, 하루 100계단 오르내리게 하자 사망률 20% 감소 - 좌식 생활하는 여성 12명 2개월 간 하루 200계단까지 계단..

함께 힘내요 [내부링크]

힘을 내요 당신에게 힘이 될께요 혼자 있는 듯 해도 그게 아냐 그대 곁에 항상 내가 있어 용기 내어 걸어가요 우리 함께 길고 어둔 터널을 홀로 지나는 삶 속에 끝을 알 수 없어 외롭고 원망이 일어날 때 내가 아..

마름에 두면 좋은 메세지 [내부링크]

[마음에 두면 좋은 11가지 메시지 ] 첫 번째 메시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겐 사랑받지 못하는 일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더욱 가슴 아픈 일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당신이 그 사람을..

이런.우리였으면 합니다 [내부링크]

<이런 우리였으면 합니다.> 처음의 만남이 가벼웠던 우리지만 끝의 헤어짐이 없는 우리였으면 합니다. 항상 멀리 떨어져있는 우리지만 늘 곁에 있다고 느끼는 우리였으면 합니다. 말로써 서로를 위하는 우리보단..

자기긍정 [내부링크]

<자기긍정의 50가지 법칙> 01. 간절히 원하면 꿈은 이루어진다 02. 행운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가 03. 메마른 땅에 싹이 나지 않는다 04. 습관처럼 성공을 말하라 05. 부는 얻는 것이 아니라 발견하는 것이..

소중한 친구 [내부링크]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싶은 글 친구라는 말보다 아름다운것은 없습니다 우정보다 소중한것도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름다운 친구 소중한 우정이길 바랍니다 가끔 사랑이란 말이 오고가도 아무부담없는친구 혼자..

좋은 하루 [내부링크]

오늘도 느낌이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은 당신이 눈으로 보는 것마다 즐거움이 넘치고 오늘은 당신이 손으로 만지는 것 마다 신이나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예쁜 입술로 말을 할 때 모든이에게 합박웃음..

당신 [내부링크]

당신을 내 안에 담았어요 당신을 내 안에 담았어요 아주아주 깊은 곳에 당신이 흘린 웃음, 따뜻한 목소리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내 안에 담았어요 누가 뭐래도 당신의 그 어떤 것도 버릴 수가 없어요 당신..

가을의 감성 [내부링크]

가을의 감성          언제나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을 찾아다니느라  지는 꽃을 보지 못했습니다.  어느 늦가을  가슴깊이 상처처럼 아린 바람이 들던 늦가을,  나도 꽃처럼 그렇게 시들어가는 것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미세먼지에. 좋은음식 외출시 항상 마스크를 한다고 해도 미세먼지 흡입으로부터 완벽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따라서 평소에 미세먼지 흡입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충분한 예방조치를 하고, 여기에 유해한 중금속..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만 믿음..

법률 스님의 행복 [내부링크]

[법률 스님의 행복]                     인생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자기가 선택한 대로 사는 것뿐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럴까 저럴까 망설이는 것은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싶지 않기 때..

추억같은 하루 [내부링크]

추억같은 하루~                                -밝은 워터수- 가을비는 즈루룩 내리고 차.창가 사이로 내리는 비는 어느 한여인의 그리움을 추억속에서 나를 발견한 것처첨 저 멀..

그리워 하며 [내부링크]

[어느 그녀을 그리워 하며] 밤에 정적을 깨는 전화밸소리,,,,, 그 이름이 찍혔습니다.... 잘 못본것이 아닌지 한참을 전화기에 찍힌 이름을 보고 있었습니다 ".?." 그이 이름이 분명했습니다 ,..

하루 [내부링크]

「하 루 」 아침에 눈을 뜨니 밤새 택배로 배달된 귀한 선물이 도착해 있다. '하루' '하루'라~!! 상자를 여니 하루 분량의 시간과, 각자에게 알맞은 달란트와, 움직여 섬길 수 있는 건강이 들어있다. 신기한 것이,..

인생 [내부링크]

인생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배웠다..

나.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내부링크]

나 당신을 너무 좋아합니다 ㅤ 어느 날 아침이슬 처럼 살며시 내 마음 안에 들어온 당신. 눈 빛만 봐도 알 수 있는 너무도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당신. 그런 당신이 자꾸만 좋아집니다. ㅤ 당신을 좋아한 뒤로..

당신의 선물 [내부링크]

[당신은 선물입니다] 이 넓은 세상에서 당신을 만난 건 너무나 소중한 선물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당신을 마음이 깊고 깊은 당신을 따뜻한 배려가 묻어 나는 당신을 만난 것은 커다란 행운입니다. 그런 당신이 이..

당신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당신을 좋아하는 이유는 그냥 당신이기에... 지금 그리울 뿐입니다.... 당신이 지금 보고 싶을 뿐입니다.... 당신과 함께하면... 모든 순간이 행복해서입니다... 당신을 찾으면 금세 미소로 옷 입고... 당신..

투명한 사람 [내부링크]

투명한 사람이 참 좋다 목적을 두지 않는 편안한 만남이 좋다. 속에 무슨 생각을 할까 짐작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 말을 잘 하지 않아도 선한 눈웃음이 정이 가는 사람 문득 생각나 차 한잔 하자고 전화하면..

말과침묵 [내부링크]

[말과 침묵] 말을 전혀 안 해도 따스한 사랑의 향기가 전해지는 사람이 있고 사랑의 말을 많이 해도 사랑과는 거리가 먼 냉랭함이 전해지는 사람이 있지 말과 침묵이 균형을 이루려 면 얼마나 오래 덕을 닦아야 할..

아름다운 삶 [내부링크]

[아름다운 삶을 위한 생각] 보이지 않아도 볼 수 있는 것은 사랑이라고 합니다. 분주히 하루를 여는 사람들과 초록으로 무성한 나무의 싱그러움 속에 잠깨는 작은 새들의 문안 인사가 사랑스럽습니다. 희망을 그린..

삶의 변화 [내부링크]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 강력한 방법 감사는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쉽고도 강력한 방법 중 하나다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감사하게 된다면, 당신이 어디에 있든 관계없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과..

사람의 향기 [내부링크]

좋은 사람의 향기 ㅤ 사람은누구나 그 사람만이 지니고 있는 마음씨가 있습니다. ㅤ 없으면서도 남을 도우려고 하는 사람. ㅤ 자기도 바쁘면서 순서를 양보하는 사람. ㅤ 어떠한 어려움도 굿굿하게 이겨내는 사람...

중년의 교훈 [내부링크]

세익스피어' 가. 주는 중년의 교훈. [첫째]... 학생으로 계속 남아 있어라. 배움을 포기하는 순간 우리는 폭삭 늙기 시작한다. [둘째]... 과거를 자랑 마라. 옛날 이야기밖에 가진 것이 없을 때 당신은 처량해진다..

부드러운 것은 강하다 [내부링크]

[부러운것은 강하다] 부드러운 것은 언제나 강하다 나무 막대기처럼 딱딱한 것은 부러지지 쉽고 바위처럼 굳고 단단한 것은 깨지기 쉽다. 오히려 물처럼 부드러운 것은 쇠망치로도 깨트릴 수 없다. 부드러운 것은..

인연의 우체통 [내부링크]

인연의 우체통 서로 생각 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누구을 생각나는 사람 [내부링크]

누구을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가까이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즐거운 일일까요? 삶의 시간 속에서 때때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나의 마을을 설레이게 하..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내부링크]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단 한번의 만남에서 마음이 통하는 사람 대화가 통하는 사람 미래의 꿈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행복하다 아무 말 없이 찻잔을 사이에 두고 같이 마주 보고 있어도 오래된 친구처럼 편안..

살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 [내부링크]

살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 세상을 살아가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별 소식이 없는 듯 이리 살아도 마음 한편엔 보고픈 그리움 두어 보고 싶을 때면 살며시 꺼내보는 사진첩의 얼굴처럼 반가운..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 [내부링크]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당신을 만났다는 것이 신기하지만 찾아낸 당신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신비로운 일입니다. 한 번도 만난 일 없고 한 번도 생각해 본적 없는 당신이 기다려준..

당신과 굴 한잔하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당신과 술 한잔하고 싶습니다 나 당신과 그냥 좋은 인연으로 만나서 서로에게 부담없는 친구가 되자고 시작은 그러 했습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빠져버렸는지 어느 누구에게도 사과씨만큼도 내마음 주지 않았는..

동행 [내부링크]

[동행] 살다보니 탄탄대로만 있는 것이 아니더라 꼬불꼬불 산길과 숨차게 올라야 할 오르막길 금방 쓰러져 죽을 거 같아 주저앉았을 때 밝은 빛이 보이는 등대 같은 길도 있더라 숨 가쁜 인생길 이리저리 넘어져..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내부링크]

 삶의 과정이 행복인 것을  산꼭대기에 오르면 행복할 거라 생각하지만 정상에 오른다고 행복한 건 아니다. 어느 지점에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행복 해지는 그런 곳은 없다. 같은 곳에 있어도 행복한 사람이..

당신과 술 한잔하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당신과 술 한잔하고 싶습니다 나 당신과 그냥 좋은 인연으로 만나서 서로에게 부담없는 친구가 되자고 시작은 그러 했습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빠져버렸는지 어느 누구에게도 사과씨만큼도 내마음 주지 않았는..

무소유의 행복 [내부링크]

[무소유의 행복] 우리는 약간의 이익 때문에 너무 많은 것을 잃어버렸다. 행복한 삶이란 나 이외의 것들에게 따스한 눈길을 보내는 것이다. 우리가 바라보는 밤하늘의 별은 식어 버린 불꽃이나 어둠 속에 응고된..

멋있는 인생 [내부링크]

[멋있는 인생 ] 오는 손부끄럽게 하지 말고 가는 발길 욕되게 하지 말라 좋다고 해서 금방 달려들지 말고 싫다고 해서 금방 달아나지 말라 멀리 있다 해서 잊어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 해서 소홀하지 말라 악(惡)..

고마워요, 내사랑 [내부링크]

고마워요, 내 사랑 당신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내게 사랑의 의미를 갖게 해 준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 때문에 참 많이 아팠고 당신 때문에 참 많이 슬펐지만 그 아픔도 슬픔도 아름다웠습니다 아픔이 슬..

마음이 쉬는 의자 [내부링크]

마음이 쉬는 의자 나는 믿는다고 하면서 의심도 합니다. 나는 부족하다고 하면서 잘난 체도 합니다.    나는 마음을 열어야 한다고 하면서 닫기도 합니다. 나는 정직하자고 다짐하면서 꾀를 내기도 합니다..

사랑해요 라고 말할수 있는 행복 [내부링크]

사랑해요 라고 말할 수 있는 행복 "사랑해요" 라고 말할수 있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한잔의 진한 커피향 보다 더욱 향기로운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미소속에 은은히 풍겨 나는 그 한 사람의 체취일 것입니다...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내부링크]

매듭이 있다면 풀고 가세요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 나가던 못 나가던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길을 결..

세월과 인생 [내부링크]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삶의 가치관 [내부링크]

삶에 대한 가치관들이 우뚝 서 있는 나날들에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픈 깊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맑은 생각으로 하루를 살다가도 때로..

늘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내부링크]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

가족의 기도 [내부링크]

가족을 위한 기도 나보다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여유를 주시고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믿음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   물질적인 풍요보다 마음의 풍요가 소중함을 느끼게 하시고 이기적인 마음 때문에 서로..

당신이 있서 나는 행복하다 [내부링크]

[당신이 있어 나는 행복하다] 아쉬움 살다보면 지나고 보면 무언가 부족하고 무언가 허전하고 무언가 빈 듯한 아쉬움이 있다. 아, 그랬구나 그랬었구나 그때 그러지 말고 잘할 걸 하는 후회스러운 마음이 생긴다...

세월과 인생 [내부링크]

세월과 인생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 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늘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내부링크]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도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

정말 소중한 사람 [내부링크]

정말 소중한 사람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자기 몸 옆에 두려고 하지 말고 자기 마음 옆에 두려고 하세요. 자기 몸 옆에 둔 사람은 떠나면 그만이고 쉽게 떠날 사람이죠. 하지만 자기 마음 옆에 둔 사람이라..

자기야 [내부링크]

자기야! 사랑하는 사람을 '자기야!'라고 부른다 '자기야!'는 자기 자신을 부르는 말이다. 다시 말해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분신 이라는 말이다. 사랑하는 사람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사랑하는 사람 당신이 있..

서산대사의 해탈시 [내부링크]

서산대사의 해탈시(解脫詩)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못..

가슴 속 항상 기억나는 사람 [내부링크]

가슴 속 항상 기억나는 사람 함께 있을 때 설레이는 사람보다는 편해지는 사람이 좋고 손을 잡으면 손이 따뜻해 지기 보다는 마음이 따뜻 해져 오는 사람이 좋고 밥을 먹으면 신경 쓰이는 사람보다는 함께일..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내부링크]

-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 자기 몸 옆에 두려고 하지말고 자기 마음 옆에 두려고 하세요. 자기 몸 옆에 둔 사람은 떠나면 그만이고 쉽게 떠날 사람이죠. 하지만 자기 마음 옆에 둔 사람이라면 떠나는 것이..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내부링크]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인생은 기차여행과 같습니다. 역들이 있고, 경로도 바뀌고 간혹 사고도 납니다.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이 기차를 타게되고, 그 표를 끊어주신 분은 부모님 입니다. 우리는 부모..

삶이란 [내부링크]

삶이란 고통의 바다 입니다. 인생은 입구에서 보면 한없이 긴 듯이 느껴지지만. 우리들 중에서 한 50년, 60년 뒤 까지도 이 땅에 남아 있을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 입니다. 부처님 말씀대로 인생은 입구에서 보..

인생의 의미 [내부링크]

인생의 의미 우리는 흔히 왜 사느냐고 인생의 의미를 묻습니다. 그러나 삶에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인생은 의미를 갖고 사는게 아니라 그냥 사는 겁니다. 삶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그러면 또..

삶의 깊이 [내부링크]

- 삶의 깊이 - 흐르는 물이 고이면 썩어 가듯 움직임이 정지되면 마음엔 잡초가 자라난다고 합니다. 상처받기 두려워 마음 가두어 놓고 잡초 무성히 키울 바에야 차라리 어울리는 세상에서 속마음 열어 놓고..

자신에게 작은 쉼을 선물하세요 [내부링크]

<자신에게 작은 쉼을 선물하세요.> 잠시 느리게 길을 걷다보면 평소에 무심히 스쳤던 작은 들꽃마저 세심히 눈에 들어온다. 풀 속에 숨어 있던 작은 꽃이 이렇게 아름다운 줄 이제야 느꼈다. 삶도 그렇다. 빨리 달..

성공하는 인간관계 법칙들 [내부링크]

[성공하는 인간관계 법칙들] 상대방에게 호감을 느끼는 태도로 상대방을 대한다. / 자기 자신과 친근하면 다른 사람과도 친근할 수 있다. / 질투나 증오의 감정은 다른 에너지로 전환한다. / 상상속의 진실한 대화..

언제나 친구 [내부링크]

언제나 친구 언제 보아도 늘 내곁에 있을 사람처럼 보아도 보아도 지치지 않을 사람 계절이 바뀌듯 많은 시간이 지나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나와 같이 동행할 사람 난 언제나 그런 사람을 기다립니다. 상처를..

인생의.의미 [내부링크]

인생의 의미 우리는 흔히 왜 사느냐고 인생의 의미를 묻습니다. 그러나 삶에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인생은 의미를 갖고 사는게 아니라 그냥 사는 겁니다. 삶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 마세요 그러..

힘이 되는 하루 [내부링크]

힘이 되는 하루 세월이 지날수록, 나이가 들어갈수록 친구의 폭이 좁아지는 걸 느낍니다. 아는 사람과 친구를 구별하게 되었기 때문일 겁니다. 폐끼쳐 미안해, 신세 많이 졌어, 라는 말이 필요없는 오히려 그..

커피 향기처럼 [내부링크]

그대에게서 풍기는 향기 잘 우려낸 커피향 같은 그윽한 향기라서 참 좋다. 매일 마셔도 질리지 않는 커피향이 좋듯 온몸에 스미는 그대 향기 매일 맡아도 싫지 않은 은은한 커피향 같아서 참 좋다. 그 어느 누구도..

인생의 목적을 위해 지혜로운 생각 [내부링크]

나무만 보지 말고 숲도 보게 하소서 물을 얻기 위해 샘에 가면 샘물을 길어 올립니다. 그때 샘물만 길어 올리지 말고 지혜도 같이 길어 올리도록 하소서. 갈 곳을 가기 위해 길을 걷습니다. 그때 길의 목적지..

행복 [내부링크]

행복 행복은 먼 곳에 있지도 않고, 미래에 있지도 않고,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훔쳐올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다만,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오늘 아침 언더우드의 기도문을 다시 읽어봅니다. "걸을 수..

내가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내부링크]

내가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 줄 아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난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 줄 아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돋..

항상 생각 나는 사람 [내부링크]

항상 생각나는 사람 한참을 일에 열중하다가 쉬려고 눈감으면 생각나는 사람 비라도 오는 날이면 혹시 비에 맞지는 않았는지 걱정되는 사람 자기 전에 이불 속에 들어가서 지금 잘까 아님 뭘 할까 하고 궁금하게..

빌 게이츠가.말한 명언 [내부링크]

[빌 게이츠가 말한 뜨끔한 명언]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 지만 죽을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건, 죄가 아니지만 당신의 가정이 화목하지 않은건 당신의 잘못..

아침여는 하루 소망 [내부링크]

[아침햇살같은 하루를 소망합니다] 새벽을 여는 겨울의 아침은 얼어붙은 만물의 미약한 꿈틀거림으로 시작하고 끓는듯 타오르는 아침해의 반가움은 겨울이어서 더욱 반기고 반김이려니.. 분주한 일상의 지침은 꿀..

세상에 속지 않고 당당하게 살기 [내부링크]

세상에 속지 않고 당당하게 살기 온갖 껍데기에 속지 않기 위해서는, 삶의 진정한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 “어떤 차를 타고 다니느냐?”보다는 “어떻게 주변 차와 사람을 배려하느냐?”가 중요하고, “..

아침 같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아침 같은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날마다 내 창을 다녀가는 햇살처럼 환한 미소의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소망의 빛으로 잠자는 나를 깨우는 당신 하루의 기쁨으로 눈을 뜨면 꽃밭 가득 피어나는 행복 당..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내부링크]

화가 풀리면 인생도 풀린다 화는 모든 불행의 근원이다. 화를 안고 사는것은 독을 안고 사는것과 같다. 화는 타인과의 관계를 고통스럽게 하며 인생의 많은 문을 닫게한다. 따라서 화를 다스릴때 우리는 미움,..

되돌아 오는 마음 [내부링크]

되돌아 오는 마음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속에 이리 흐르고 저..

인생의 세가지 진실 [내부링크]

[인생의 세가지 진실] I. 인생에서 영원히 다시 오지 않는 것은 시간(Time), 말(言·Words), 기회(Opportunity)입니다 인생에서 누구나 항상 갖고 있어야 하는것은희망(Hope), 평화(Peace), 정직(Honesty)입니다 3..

짦은 우리네 삶 [내부링크]

사랑하며 살아도 너무 짧은 우리네 삶 인생길 가다보면 서로 만나 웃기도하고 울기도하고 그러면서 사는게지 뭐 그리 잘난 자존심으로 용서하지 못하고 ... 이해하지 못하고 비판하고 미워하는지.. 사랑하며..

화살나무 효능 [내부링크]

한번 맺은 인연은 영원하라 오늘 목마르지 않다 하여 우물에 돌을 던지지 마라 오늘 필요하지 않다 하여 친구를 팔꿈치로 떠밀지 마라 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배신당한다 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동률..

남은 인생 멋지게 [내부링크]

남은 인생 멋지게 한(恨) 많은 이세상 어느날 갑자기 소리없이 훌쩍 떠날적에 돈도 명예도 사랑도 미움도 가져갈 것 하나 없는 빈 손이요, 동행해 줄 사람 하나 없으니 자식들 뒷바라지 하느라 다 쓰고 쥐꼬리 만..

삶이란 [내부링크]

삶이란 때론 이렇게 외롭구나 어느 날 혼자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허무해지고,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가슴이 터질 것만 같고, 눈물이 쏟아지는데... 누군가를 만나고 싶은데 만날 사람이 없다. 주위엔 항상 친구..

삶위 세가지 선택 [내부링크]

< 삶의 세가지 선택 > 우리가 세상을 사는 동안 수많은 선택을 하게 된다. 그래서 갈등하게되는 것이다. 그중 세가지 선택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이다. 첫번째는 가치관이다. 본인의 성장에 따라 판단의 기준..

살아 있다는 것만으로 [내부링크]

살아 있다는 것만으로 바쁠 때는 바쁜 대로 힘들었고 시간 여유가 있을 때 심심해서 권태로웠다. 너무 바쁠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낼 수 있는 단 하루가 간절했고 아무 일 없는 나날이 이어질 때는 펄떡펄..

삶이란 [내부링크]

삶이란 때론 이렇게 외롭구나 어느 날 혼자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허무해지고, 아무 말도 할 수 없고, 가슴이 터질 것만 같고, 눈물이 쏟아지는데... 누군가를 만나고 싶은데 만날 사람이 없다. 주위엔 항상 친구..

친구 [내부링크]

사랑하고픈 모든 지인에게 친구야! 힘내라! 인생 밸거 없드라 이래 생각하믄 이렇고 저래 생각하믄 저렇고 내 생각이 맞지도 넘 생각이 맞지도 정답은 없드라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가 잘나 뭐하고 넘이..

인생이 답답하게 느껴질때 [내부링크]

[인생의 답답하게 느껴질때] 한 치 앞도 나갈 수 없이 답답할 때, 내 인생만 늘 제자리라고 느껴질 때, 나한테만 불행이 닥치는 것 같을 때, 나만 이렇게 좌충우돌하며 살아야 하느냐고 한탄하게 될 때, 이러한 나..

너의 작은 마음으로 [내부링크]

너의 작은 마음으로 내 마음을 움직일수 있고 나의 작은 사랑으로 너의 빈 가슴을 채울수 있으며 너의 하나 밖에 없는 마음에 나의 모든것을 채워 주고 싶으다 . 언제나 너의 곁에 있고 싶고 지금도 널 그리며 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내부링크]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세 가지 버릇을 바꿔라. 첫째는 마음 버릇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둘째는 말 버릇이다. 비난과 불평은 삼가고 칭찬과 감사를 입버릇으로 만들어라. 셋째는..

마음을 비우면 [내부링크]

빈배(虛舟허주)처럼 자신을 비우면 걱정도 해도 없다 - 장자(외편) ; 제20편 산목[2]- 시남 의요가 노나라 제후를 만나니, 노나라 제후는 근심하는 빛을 띠고 있었다. 의요가 말했다. “임금께서는 어찌 근..

남에게 베푸는 삶 [내부링크]

 남에게 베푸는 삶 어떤 농가에 한 거지가 구걸하러 왔습니다. 농부의 밭에는 토마토, 오이, 가지 등 많은 열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욕심이 많은 농부의 아내는 거지에게 썩어가는 마늘 줄기를 주었습니다. 배..

삶의 변화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

좋은 사람에게만 있는 8가지 마음 [내부링크]

좋은 사람에게만 있는 8가지 마음 1. 향기로운 마음 향기로운 마음은 남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이다. 나비에게, 벌에게, 바람에게, 자기의 달콤함을 내주는 꽃처럼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베풀어주는 마음이다.  2...

미움을 지우개로 지우며 [내부링크]

미움을 지우개로 지우며 상대방의 욕심이 당신을 화나게 할 땐 너그러운 웃음으로 되갚아 주세요. 상대방의 거친 말투가 당신을 화나게 할 땐 부드러운 말씨로 되갚아 주세요. 상대방의 오만 불손함이 당신을 화나..

새해 [내부링크]

새해에는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1월에는 ~~~~~~~~~~~~~~~~ 새로운 마음으로 하얀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 잔잔한 설레임을 전할 수 있는 산뜻한 친구이고 싶고, 2월에는 ~~~~~~~~~~~~~~~~ 계획한 일들이 아직..

성욕을 증강 시킨 음식 [내부링크]

성욕을 두배로 높여주는 섹스푸드 섹스에 대해 무관심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나 과로 때문이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쌓인 정신적인 부담을 해소하는데 섹스만큼 좋은 것도 없다. 잃어버린 정력과 성..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안..

서로 생각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내부링크]

서로 생각나는 사람으로 아침을 엽니다 우리 가끔은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았으면 합니다. 적당히 걱정도 해주며 간혹 궁금해 하기도 하며 무슨 고민으로 힘들게 사는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아주 가끔은..

누군가 찾아오고 누군가 떠나간다 [내부링크]

누군가 찾아오고 누군가 떠나간다. 분명 나는 제자리에 이렇게 있는데 그런 과정들이 수차례 반복된다. 처음보다는 조금 덜 슬퍼하게 됐고 조금씩 더 무신경해져버렸다.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 또한 하지 않게..

향기로운 마음 [내부링크]

향기로운 마음 그 고운 얼굴 찌푸리지 마요. 머언 훗날 거울에 비칠 얼굴을 상상해 보세요 그 고운 입술로 험담 하지 마요. 시기심, 질투심의 말은 가시 돋친 꽃은 피우고 상냥하고 부드러운 말은 향기로운 꽃을..

기다림이 주는 해복 [내부링크]

- 기다림이 주는 행복 - 살아가면서 참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첫인상이 좋은 사람 목소리가 좋은 사람 얼굴이 예쁘고 잘생긴 사람.. 마음이 너무나 예쁜 사람 애교가 많은 사람 곰같은 사람 다 각기 다..

어느 그녀을 그리워 하며 [내부링크]

어느 그녀을 그리워 하며 밤에 정적을 깨는 전화밸소리,,,,, 그 이름이 찍혔습니다.... 잘 못본것이 아닌지 한참을 전화기에 찍힌 이름을 보고 있었습니다 ".?." 그이 이름이 분명했습니다 , 심..

너무 욕심 부리지 말자 [내부링크]

너무 욕심 부리지 말자 - 욕심이 과하면 마음이 다친다. 내 꺼 아닌 것에 욕심 내지 말자. 소유하려는 생각 때문에 마음도 몸도 힘들어 하니까 그냥 놓아주자. 돈에 대한 욕심도, 사랑에 대한 갈망도, 갖고..

내마음의 방 [내부링크]

[내마음의 방] 아침에 일어나면 세수를 하고 거울을 보듯이 내 마음도 날마다 깨끗하게 씻어 진실이라는 거울에 비추어 보면 좋겠습니다. 집을 나설 때 머리를 빗고 옷매무새를 살피듯이 사람 앞에 설 때..

당신과 술 한잔하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당신과 술 한잔하고 싶습니다 나 당신과 그냥 좋은 인연으로 만나서 서로에게 부담없는 친구가 되자고 시작은 그러 했습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빠져버렸는지 어느 누구에게도 사과씨 만큼도 내마음 주지 않았..

오늘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오늘만 있없으면 좋겠습니다 주어진 우리들의 삶 늘 우리는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서지만 욕심과 욕망으로 하루의 삶 조차 편안함을 느끼지 못하며 바둥거리며 하루를 마감합니다. 오는 사람 막지 않고 가는 사람 붙..

친구야 쉬어가자 [내부링크]

친구야 쉬어가자 힘들거든, 다 내려놓고 잠시 쉬어가자. 감기가 걸리는 것도, 몸이 아픈 것도 쉬어가라는 거다. 사연 없는 사람, 상처 없는 사람이 어디 있더냐 다 그렇게 주고받으며 산다. 잠시 동안 하던..

오늘 [내부링크]

하늘빛이 유난히 맑게 보이는 건 사랑이라 불리는 그대가 있기 때문이겠지 눈빛이 아침 햇살처럼 반짝이는 것도 버팀목이 되어주는 그대가 있기 때문일꺼야 거리에 수많은 발길들이 오가도 눈에 익은 모습은 오로..

삶의 가치관 [내부링크]

삶에 대한 가치관들이 우뚝 서 있는 나날들에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픈 깊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맑은 생각으로 하루를 살다가도 때로는 모..

인생이라는 빈잔에 [내부링크]

인생이라는 빈잔에 인생이란 빈 잔에 무엇을 채워야 할지 욕심으로 가득 채워 보니 허망함만 남고   사랑으로 가득 채워 보니 마셔도 마셔도 그리움만 남아 울먹이니   우리네 삶 후회 없는 인생은 없듯 눈..

멋지게 나이 드는 법 [내부링크]

아침좋은글 멋지게 나이 드는 법   01. 우리 안에 잠든 힘을 깨워라 02. 마음의 문을 열어라 03. 인생을 즐겨라 04. 스스로에게 관대하라 05. 인생의 목표를 찾아라 06. 스스로의 미래를 만들어라 07. 열정..

소중한 것은 바로 그 안에 감춰져 있다 [내부링크]

[소중한 것은 바로 그 안에 감춰져 있다] 개미 한 마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가지가 시원스레 뻗은 거목 아래에서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던 이 개미에게는 단 한 가지, 포기할 수 없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기분 좋은 사람 [내부링크]

기분 좋은 사람 살아가는데 기분을 좋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눠서기라기 보다는 그냥 떠올리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한아름 번지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가끔..

생활의 68가지 지혜 [내부링크]

탈무드에서 배우는 68가지 지혜  정보에 대한 감성이 비즈니스를 좌우한다 1. 가난해도 부자의 줄에 서라 2. 정보에 대한 감성이 비즈니스를 좌우한다 3. 최후의 경제 수단까지 빼앗지 말라 4. 위험이 클수록 이..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아침에 눈 뜨면 어느새 다녀갔는지 휴대전화기 속에 당신이 미소 가득 충전되어 있네요 어제보다 한 뼘은 더 자라있는 내 사랑 살포시 입 맞추며 하루를 구름 위에 올려 놓아요 당신을..

당신이 나 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 당신이 나 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나로 인해 작은 미소라도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령 살아가는데 큰 의미는 아닐지언정 한 가닥 연한 즐거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오는 밤 창가에서..

잘 사는 사람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사람과 관계 [내부링크]

사람 관계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

삶ㅇ ㅣ란 지나고 보면 [내부링크]

삶이란 지나고 보면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출 수 없는 것..

지식과 지혜의 차이 [내부링크]

지식과 지혜의 차이 지식과 지혜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학교에서 주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이 지식입니다. 그리고 요즈음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얻는 것이 주로 지식입니다. 지식은 주로 편안한 상태에서 머..

하루는 짦은 인생 [내부링크]

[하루는 짧은 인생] 또 하루가 "오늘"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의 하루가 희망차게 열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가장 소중한 오늘을 무의미하게, 때로는 아무렇게나 보낼 때가 있습니다. 하..

사람은 사랑한 만큼 산다 [내부링크]

사람은 사랑한 만큼 산다                                사람은 사랑한 만큼 산다 저 향기로운 꽃들을 사랑한 만큼 산다 저 아름다운 목소리의 새들을 사랑한 만큼 산다 숲을 온..

누구나가 좋은 사람 만나고 싶다 [내부링크]

누구나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합니다. 좋은 사람을 눈에 담으면 사랑을 느끼고, 좋은 사람을 마음에 담으면 온기가 느껴집니다. 좋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 향기가 느껴지고 좋은 사람을 만나면 좋은 일만 생깁..

비오는 거리 [내부링크]

비오는 거리 비 오는 거리 나 그곳에 머물다가요... 지금 그대가 없으니... 살포시 나 혼자 머물다가요... 가을 낙엽 흩어진 거리 나 그곳에 머물다가요... 그대 지금 없으니... 나 혼자 머물다가요... 나 그..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건 행복한 일 [내부링크]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향기로운 일인가요? 보고싶은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요? 세상을 휘돌아 멀어져 가는 시간들 속에서 그리워지는 사람이 있다는 건 얼마나 다행스런 ..

삶의 지혜 [내부링크]

인생살이 에서 소중한 네가지 지혜. 1. 제행무상(諸行無常) 태어나는 것은 반드시 죽는다. 형태 있는 것은 반드시 소멸한다. 나도 꼭 죽는다. 라고 인정하고 세상을 살아라. 죽음을 감지하는 속도는 나이별로 다르..

나이가 들수록 그리운 사람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꼭 필요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보다는 좋은 친구가 더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만나기 전부터 벌써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에 만족해야 하는 그런 사람보다는... 곁에 있다는 사실만으로 편안하게..

인생론 [내부링크]

< 인 생  론 > 친구야 ~~~~ 이쁜 자식들 품안에 있을때 좋고 마누라도 배꼽밑이 즐거울 때가 부부 아니냐~~ 형제 간도 어릴 때가 좋고 ~ 벗도 형편이 같은 때가 진정한 벗이 아니더냐 ~ 돈만 알아 오망지게 살아..

비오는 거리 [내부링크]

비오는 거리 그대란 걸 난 알 수 있어요...                       비 오는 거리 나 그곳에 머물다가요... 지금 그대가 없으니... 살포시 나 혼자 머물다가요... 가을 낙엽 흩어진 거리 나..

삶의 9가지 원칙 [내부링크]

[삶의 9가지 원칙] 1.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라. 이름을 기억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당신이 그 사람에게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는 증거이다.   2. 남이 당신과 함께 있다는 데에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을..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내부링크]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이런 사람이 내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잘 자~~~"라고 다정하게 인사하고, 매일 아침에 "오늘 하루도 힘내~~~"라고 응원 문자를 주고받는 사람이 곁에 있..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함께여서 행복합니다] 아침에 눈 뜨면 어느새 다녀갔는지 휴대전화기 속에 당신이 미소 가득 충전되어 있네요 어제보다 한 뼘은 더 자라있는 내 사랑 살포시 입 맞추며 하루를 구름 위에 올려 놓아요 당신을 알고..

당신이 고맙습니다 [내부링크]

당신이 고맙습니다 손잡아 준다고 넘어지지 않는 건 아니지만, 손 내미는 당신이 고맙습니다. 응원한다고 삶이 힘들지 않는 건 아니지만, 힘내라는 당신이 고맙습니다. 일으켜 준다고 상처가 아무는 건 아니지만,..

참을인 자의 비밀 [내부링크]

참을인(忍) 자의 비밀 참을 인(忍)자는  칼날 인(刃)자 밑에 마음심(心)자가  놓여있습니다. 이대로 참을 인(忍)자를 해석하자면 가슴에 칼을 얹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가..

젊음은 나아가 아니라 마음이다 [내부링크]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마음이다 장미 빛 두 뺨, 앵두 같은 입술, 탄력 있는 두 다리가 곧 젊음은 아니다 강인한 의지 풍부한 상상력 시들지 않는 열정이 곧 젊음이다. 젊음이란 깊고 깊은 인생의 샘물 속에 간직된..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내부링크]

눈에 보이는게 다가 아니다 두 천사가 여행 도중 어느 부자집에서 하루밤을 보내게 되었는데, 부자는 천사들에게 수많은 객실 중 차가운 지하실의 비좁은 공간을 내 주었다. 두 천사가 잠자리에 들 무렵, 늙..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내부링크]

아름다운 동행을 위하여 천천히 가자.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할 이 저자신 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행복의 문을 여는 비밀번호 [내부링크]

행복의 문을 여는 비밀번호 일상의 풍요로움은 욕심 그릇을 비워서 채우고 자신의 부족함은 차고 매운 가슴으로 다스리되 타인의 허물은 바람처럼 선들선들 흐르게 하라. 생각은 늘 희망으로 깨어있게 손질하..

때로는 모자람도 미덕입니다 [내부링크]

때로는 모자람도 미덕입니다 너무 완벽하게 보이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지나치게 깨끗한 물에는 고기가 살기 어렵고 완벽한 사람에겐 동지보다 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칠뜨기나 팔푼이 맹구 같은 사람이 오..

가을이 깊어가는 그대에게 [내부링크]

가을이 깊어지는 그대에게 그대가 있어 행복한 하루 함께하는 동행길이 참 기쁨니다. 시들지 않은 당신을 바라보면서~ 낙엽을 함께 밞으면서 함께 걸어봐요 이렇게 오래머물어 ^ 머물러 주기를!! 바라면서 당신곂..

삶이란 지나고 보면 [내부링크]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 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출 수 없는 것만 같아 숨 막히도..

쉼표 [내부링크]

[쉼표] 무엇이 그리 바쁘던가 한번쯤 쉬어가면 어떠리 기계도 기름칠하고 쉬게 해줘야 별 무리없이 잘 돌아가지 않는가 너무 많은걸 짊어지고 하나라도 내려놓으면 큰일날 듯 하지말자 어차피 빈손으로 왔다 빈손..

물처럼 살라는것 [내부링크]

물처럼 살라는것 물은 흐르다 막히면 돌아가고, 갇히면 채워주고 넘어갑니다. 물은 빨리 간다 뽐내지 않고 늦게 간다 안타까워하지 않습니다. 물은 자리를 다투지 않고 앞서거니 뒤서거니 더불어 함께 흐릅니다...

인생길 가노라면 [내부링크]

c c 인생길 가노라면 누구나 힘이들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 힘든길 동반자가 있다면 조금은 위안이 되겠지요 그대 위해 동행하며 말벗되는 친구가 되어줄께요 잠시 쉬었다가 힘..

우리 서로 마음이 지쳐있을때 [내부링크]

우리 서로 마음이 지쳐있을때 서로 마음 든든한 사람이 되고 때때로 힘겨운 인생의 무게로 하여 속마음 마저 막막할때 우리 서로 위안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 사랑에는 조건이 따른 다지..

내인생의 소중한 시간들 [내부링크]

내인생의 소중한 시간들 어느 때인가 내 인생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을 때,바람에 떨어지는 나뭇잎, 길가에 피어 있는 작은 꽃 작은 돌 하나 까지도 내게는 다 삶의 의미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내 인생의 가장..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내부링크]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 서리가 내리는 요즈음이 걱정과 우울에 젖어들기 쉬운 때라 하네요. 자연은 까치밥을 남겨두고 긴 겨울을 준비하고 나무도 불필요한 모든 것을 추상같이 정리를 하는 때라 몸도 마음도 그..

생각 나는 사람으로살자 [내부링크]

생각나는 사람으로 살자 너를 잠깐 만났어도 나뭇잎 따라 보낸 시냇물 처럼 이렇게 긴 여운이 남을줄 몰랐다. 보고 있는데도 보고싶어 자꾸 바라보다 눈이 빠져 나올 수 없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만 믿음..

감당할 만한 마음 [내부링크]

빗방울이 연잎에 고이면 연잎은 한동안 물방울의 유동으로 일렁이다가 어느만큼 고이면 수정처럼 투명한 물을 미련없이 쏟아 버린다. 그 물이 아래 연잎에 떨어지면 거기에서 또 일렁거리다가 도르르 연못으로 비..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내부링크]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이지만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늘 실수로 이어지는 날들이지만 믿음..

행복한 그대에게 [내부링크]

[이 아침의 행복을 그대에게 ] 별들이  놀다간 창가에  싱그런 아침의  향기를 마시면  밤새 애태우던  꽃 꿈 한송이  하이얀 백합으로  피어나  오늘은 왠지  좋은 일이  있을것만 같아 햇살 머무는  ..

잘지내고 있다 [내부링크]

[잘지내고 있다] 누구나 다 그리 살아간다 산다는 게 웃는 날보다 우울한 날이 더 많다는 걸 깨닫게 되는 순간이 찾아온다 그때부터 인생이 깊어진다 부디 그대여 한숨 쉬며 주저앉지 마라. 왜 나만 이럴까 한탄하..

커피 같은 그대 [내부링크]

커피 같은 그대 추웠어요. 그래서 커피처럼 따뜻한 그대가 좋았어요 유달리 그대가 포근했기에 안기고 싶었어요. 그러면 춥지 않을 것도 같았어요 외로웠어요. 그래서 설탕처럼 달콤한 사랑이 필요했어요 오직..

이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이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오늘이 있어 감사함을 알게 하고 희망이 있어 내일을 바라보고 싶습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 말고 한가지라도 분명히 해내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모자람을 채우는..

있는 그대로 살자 [내부링크]

사랑 하면 사랑한다 보고싶으면 보고싶다고 있는그대로만 이야기하고살자. 너무 어렵게 셈하여 살지말자 하나를 주었을때 몇개가 돌아올까 두개를 주었을때 몇개가 돌아올까 두개를 주었을때 몇개가 손해볼까 계산..

실존과 본질 [내부링크]

실존과 본질 실존주의에서 실존은 본질의 현상에 해당한다. 만일 누군가 볼펜을 만들었고, 볼펜을 누군가가 글을 쓰는데 사용하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새로운 용도로 이렇게 저렇게 사용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렇다..

이 아침의 행복을 그대에게 [내부링크]

이 아침의 행복을 그대에게 창밖에 떨어니는 낙옆들은오늘따라 유난이도 정답게 느껴지네요 싱그런 아침의 향기를 마시면 오늘은 왠지 좋은 일이 있을 것만 같아 햇살 머무는 나뭇가지 색동고리 입은 잎은 한..

서산대사의 해탈시 인생중에서 [내부링크]

서산대사의 해탈시 인생 중에서 인생 근심 걱정 없는 사람 누군고. 출세 하기 싫은 사람 누군고. 시기 질투 없는 사람 누군고. 흉허물 없는 사람 어디 있겠소. 가난하다 서러워 말고, 장애를 가졌다 기죽지 말고..

인생의.여섯 발의 총알 [내부링크]

[인생의 여섯 발의 총알] 인생에는 모두 여섯 발의 총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70대 이후를 인생의 결실을 맺는 시기라고 한다면 10대부터 60대까지가 10년에 한 발씩 본격적인 인생의 총알을 쏘는 시기입니다. 서..

이 아침의 행복을 그대에게 [내부링크]

이 아침의 행복을 그대에게 창밖에 떨어니는 낙옆들은오늘따라 유난이도 정답게 느껴지네요 싱그런 아침의 향기를 마시면 오늘은 왠지 좋은 일이 있을 것만 같아 햇살 머무는 나뭇가지 색동고리 입은 잎은 한..

눈이 부시게 좋은 날 [내부링크]

눈이 부시게 좋은 날 고개 들어 주위를 돌아다보면 연둣빛은 물론 분홍빛 노랑빛 참으로 어여쁜 꽃들이 반긴다. 모두가 바쁘게 살아가는 세상이지만 그래도 문득 누군가에게 안부를 물을 수 있다는 것은 아니, 안..

가족 [내부링크]

가족(강재현 시인) 맑은 공기나 물처럼 늘 함께 있기에 그 소중함을 모르고 지나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너무 익숙해진 탓에 배려하지 않고 내뱉는 말들로 가장 큰 상처를 주게 되는 사람들 늘 그 자리에 있는 사..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삶에 대한 가치관이 우뚝 서 있어도 때로는 흔들릴 때가 있습니다. 가슴에 품어온 이루고 싶은 소망들을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생각으로 하루를 살다..

당장 새겨둬야할 인맥관리 17계명 [내부링크]

당장 새겨둬야할 인맥관리 17계명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보지 마라. 힘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주어라. 그러나 평판이 좋지않은 사람은 경계하라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난 이런 사람이 좋아요 [내부링크]

[난 이런 사람이 좋아요 ] 함께 있을 때 설레이는 사람보다는 편해지는 사람이 좋고, 손을 잡으면 손이 따뜻해지기 보다는 마음이 따뜻해져 오는 사람이 좋고, 밥을 먹으면 신경쓰이는 사람보다는 함께일때 평소보..

아무렇지 않은 척 [내부링크]

아무렇지 않은 척 아무렇지 않은 척하며 살고 있지만 사실은 삶이 버겁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늘 울고 있는 옛 과거의 나쁜 기억에 발목을 잡혀 매일 매일 괴로워 신음하고 있는 하루에도 몇 번..

내가 별이라면 [내부링크]

내가 한 개의 별이라면 내 옆에서 반짝이는 그 별의 주인은 누구십니까 조금은 띄엄띄엄 멀리서 바라보고 싶었어요. 사랑하는 그대 조금은 먼 곳에서 왜 하필이면 그대의 별 곁에 내가 반짝이게 되었는지 하필이면..

중년의 색깔 [내부링크]

중년의 색깔 중년은 많은 색깔을 갖고 있는 나이이다 하얀 눈이 내리는 가운데서도 분홍 추억이 생각 나고 초록이 싱그러운 계절에도 회색의 고독을 그릴 수 있다 그래서 중년은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

우리가 살면서 해야 할 말들 [내부링크]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힘을 내세요" 라는 말입니다. 그 말을 들을 때 정말 힘이 나거든요. 오늘 이 말을 꼭 해 보도록 하세요. 그러면 당신도 힘을 얻게 될 테니까요. 살면서 우리가 해야 할 말은 "걱정하..

아주 오랫동안 간직해도 좋을 사랑 [내부링크]

[아주 오랫동안 간직해도 좋을 사랑] 그대는 내 마음의 깊은 곳에서 날마다 감탄과 기대를 만들어주는 아주 오랫동안 간직해도 좋을 사랑입니다 우리의 사랑은 부끄러울 것도 없고 거리낄 것도 없는 순수한 언제..

남자의 마음 [내부링크]

남자(男子)의 마음 어느날 아내가 남편한테 물었다. "여보 내 잘못한걸 알면서 왜 자꾸 나한테 져줍니까?" 그러자 남편이 이렇게 대답했다. " 당신은 내사람이요. 내가당신과 싸워 이겨서 뭐하겠소? 내가 당신과싸..

사람아 무엇을 비웠느냐 [내부링크]

사람아 무엇을 비웠느냐 사람마다 생각하는 대로 다 버릴 수 있고 사람마다 생각하는 대로 다 얻을 수 있다면 그것이 무슨 인생이라 말할 수 있겠느냐. 버릴 수 없는 것은 그 어느 것 하나 버리지 못하고 얻을 수..

살다가 보면 [내부링크]

살다가 보면 살다가 힘든 일이 생기거든 누구를 탓하지 말거라. 이미 생긴 일이거늘 어찌하겠느냐. 살다가 울 일이 생기거든 누구를 원망 말고 실컷 울어보렴. 울고 나면 속이라도 시원하지 않겠니. 살다가 이별할..

무척 그리워 했나 보다 [내부링크]

많이 사랑했나보다 많이 사랑했나 보다 아주 그리움워나 보다 무척 정이 들없나 보다 나는 어른이니 이별에 많이 슬퍼하지 않으리라 자신했는데 나는 어른이니 이별에 그리 애달파 하지 않으리라 확신했는데..

별 헤는 밤 [내부링크]

<별 헤는 밤> 계절이 지나가는 하늘에는 가을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나는 아무 걱정도 없이 가을 속의 별들을 다 헬 듯합니다. 가슴 속에 하나 둘 새겨지는 별을 이제 다 못 헤는 것은 쉬이 아침이 오는 까닭이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내부링크]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바람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실오라기 하나에도 집착 하지 말고 모든 것을 놓으라 합니다. 풀잎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거친 시련에도..

너무 가까이 있으면 귀한줄 모른다 [내부링크]

너무 가까이 있으면 귀한줄 모른다 어떤 사람이 날이 저물어 밥을 지으려하는데 부엌에 불씨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웃 마을에서 불씨를 얻기 위해 등불을 들고 밤길을 나섰습니다. 십리 길 헐레 벌떡 온 그에..

그리움속에서 살아가는. 삶 [내부링크]

그리움속에서 살아가는 삶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통은 그리움이라 하지요 어려서는 어른이 그립고, 나이가 드니 젊은 날이 그립다. 여름이면 흰 눈이 그립고, 겨울이면 푸른 바다가 그립듯이. 헤어지면 만나고..

가을 엽서 [내부링크]

가을 엽서 / 조민석 친구야 잘 있는가 조석으로 찬바람 불어 이제는 가을이 깊어지는데 한낮의 가을빛은 너무나 따갑기만 하네 그려 오늘은 왠지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했던 개구쟁이 시절이 새삼 그립고 생각나게..

사람을 움직이는 30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람을 움직이는 30가지 방법 1. 상대에게 즐거움과 이익을 주어라. 2.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 주어라. 3. 상대의 흥미를 유발하라. 4. 웃음 띤 얼굴로 상대하라. 5.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라. 6. 자기 잘못..

가을에 오시는 님 [내부링크]

가을에 오시는 님 귀에 낯설지 않은 소리 있어 뒤돌아 보니 가을바람이 평상에 앉아 좀 쉬어가면서 살라 합니다. 솔솔 풍기는 정겨운 내음 있어 고개를 드니 이슬과 정분 나눈 국화가 달콤한 사랑을 가득 피..

생각에도 리듬이 있어야 한다 [내부링크]

생각에도 리듬이 있어야 한다 숨은 한 번 들이키면 반드시 한 번은 내쉬어야 한다. 제아무리 욕심 많은 사람이라도, 숨을 두 번 들이쉬고 한 번 내쉬며 살 수는 없다. 어느 누구도 들이킨 만큼은 내쉬어야..

인생 삼불행 [내부링크]

인생삼불행人生三不幸 세상에는 완전한 행복도 완전한 불행도 없는 듯합니다. 다가온 행운이 불행이 되어 치명적인 인생의 상처를 남기기도 하고, 누가 봐도 확실히 불행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오히려 나에게..

가을 새벽비 [내부링크]

새벽 가을비 가을비가 새벽의 어둠을 뚫고 내려와 나뭇잎을 적시고 내맘마져 적신다. 초록에 겨운 나뭇잎은 붉은 치마로 갈아입기 위해, 몸뚱아리 구석 구석에 빗물을 뿌려대며 여름내내, 땀으로 찌든 때를 말끔히..

좋은 사람에게만 있는 8가지 마음 [내부링크]

좋은 사람에게만 있는 8가지 마음 1. 향기로운 마음 향기로운 마음은 남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이다. 나비에게, 벌에게, 바람에게, 자기의 달콤함을 내주는 꽃처럼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베풀어주는 마음이다. 2. 여..

없지만,있는것 [내부링크]

없지만, 있는 것 이길 수는 없지만 견딜 수는 있는 것 세월 피할 수는 없지만 맞설 수는 있는 것 운명 안 먹을 수는 없지만 잘 먹을 수는 있는 것 나이 가질 수는 없지만 지켜줄 수는 있는 것 사랑 잊을 수는 없지..

인간관계 [내부링크]

인간관계 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대체할수 없다 그래서 사..

인생의 수업 [내부링크]

인생 수업 스님의 명쾌한 인생지침서 《인생 수업》-- 인생의 황금기는 지금이다! 남은 인생을 후회 없이 행복하게 살고 싶은 당신을 위한 인생지침서 즉문즉설(則問則說)을 통해 세대를 넘나드는 인생의 멘토로..

가을엔 인연이 그립다 [내부링크]

[가을엔 맑은 인연이 그립다] 서늘한 기운에 옷깃을 여미며 고즈넉한 찻집에 앉아 화려하지 않은 코스모스처럼 풋풋한 가을 향기가 어울리는 그런 사람이 그립다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차 한 잔을 마주하며 말없이..

[내부링크]

삶 좋다고 해서 금방 달려들지 말고 싫다고 해서 금방 달아나지 말고 멀리 있다해서 잊어버리지 말고 가까이 있다해서 소홀하지 말라. '악'을 보거든 뱀을 본듯 피하고 '선'을 보거든 꽃을 본듯 반겨라. 부..

클한 부부로 사는 지혜 [내부링크]

쿨한 부부로 사는 지혜 1 . 자잘한 일에 핏대 높이지 마라 핏대 올리다 보면 혈압만 오르고 남는 건 성질 더럽다는 소리만 듣게 된다. 늘 물어야 할 질문 이 있다면 이것이다. 본질적인 것인가? 비본질 적인가? 그..

인생은 나를 찿아 가는 일 [내부링크]

인생은 나를 찾아 가는 일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으니까요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

가을 안에서 우리는 [내부링크]

가을 안에서 우리는 가을은 사랑의 집입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더 깊이 사랑하게 됩니다. 지금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사랑을 찾아 길을 나서고 지금 사랑하고 있는 사람은 더 애타게 사랑하게 됩니다. 가을..

당신은 그냥 좋은 사람 [내부링크]

당신은 그냥 좋은 사람입니다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돈이 많아서 좋다거나, 노래를 잘해서 좋다거나, 집안이 좋아서 좋다거나, 그런 이유가 붙지 않는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지친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내부링크]

지친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 살아온 날보다 살아가야 할 날이 더 많기에 지금 잠시 초라해져 있는 나를 발견하더라도 난 슬프지 않습니다. 지나가 버린 어제와 지나가 버린 오늘 그리고 다가올 미래 어제같..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 [내부링크]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는 소중한 것과 사소한 것을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 깊이 새겨야 할 것과 빨리 잊어야 할 것의 판단이 성숙하고 간직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함께하는 세상 [내부링크]

 함께하는 세상 바람개비는 바람이 불지 않으면 혼자서는 돌지 못합니다. 이 세상 그 무엇도 홀로 존재란 없습니다. 사람도 혼자 살지 못합니다. 함께 만들고 더불어 살아가는 것입니다. 사랑, 봉사, 희생 이런..

마음이 편한게 좋다 [내부링크]

마음이 편한게 좋다 살다 보니 돈 보다, 잘난 거 보다, 많이 배운 거 보다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살아가다 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 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잘난 게..

지우개 [내부링크]

<지우개> 잘못 써내려온 문장이 있듯이 잘 못 살아온 세월도 있다 바닷가에 앉아서 수평을 보고 있으면 땅에서 잘못 살아온 사람들이 바다를 찾아오는 이유를 알겠다 굳은 것이라고 다 불변의 것이 아니고 출렁인..

참 좋은 친구,참 좋은 이웃 [내부링크]

참 좋은 친구, 참 좋은 이웃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건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사람들 보다는 단 한 사람이라도 마음을 나누며 함께 갈수있는 마음의 길동무 입니다. 어려우면 어려운데로 기쁘면 기쁜대로 내 마음..

안맥관리 18계명 [내부링크]

인맥관리 18계명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나중에 큰 코 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네 밥값은 네가 내고 남의 밥값도 네가 내라. 기..

감미로운 말 [내부링크]

감미로운. " 말' 감로와 독약은 모두 사람의 혀 안에 있다. 감로는 곧 진실한 말이요. 거짓말은 독약이다. - 정법염처경 - 아름다우면서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꽃과 같이 훌륭한 말에 실천이 따르면 그 메아리가..

인생은 함께 산맥을 넘는다 [내부링크]

인생은 함께 산맥을 넘는 것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보고싶으면 보고싶다고 있는 그대로만 이야기하고 살자. 너무 어렵게셈하며 살지 말자 하나를 주었을 때 몇개가 돌아올까 두개를 주었을 때 몇개가 손해 볼..

뇌졸중 위험을 알리는 신호 8가지 [내부링크]

뇌졸중 위험을 알리는 신호 8가지 1.편두통이 자주 발생한다 아이슬란드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시야 장애와 함께 편두통이 자주 있으면 뇌졸중 발생 위험이 21%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뇌졸중..

소중한 인생을 나답게 살라가는 길 [내부링크]

소중한 인생을 나답게 살아가는 길 살면서 잊지 말아야 할 것 중의 하나는 누구도 내 삶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입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건 자신이라고 떠들지만, 실제로 남들의 시선..

나에세 맞는 녹즙 찾기 [내부링크]

나에게 맞는 녹즙 찾기 녹즙도 자신의 몸 상태와 체질에 따라 골라 마시는 것이 좋다. 나에게 맞는 녹즙 재료를 한번 찾아보도록 하자. (Tip) 녹즙은 아침 공복이나 식간의 공복에 마시는 것이 위에 부담을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