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preaim03의 등록된 링크

 mac-preaim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6건입니다.

2023 강아지 육아능력시험 | 강아지 상식 퀴즈 [내부링크]

2023 강아지 육아능력시험을 소개합니다.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서는 강아지에 대한 어느 정도의 상식이 필요합니다. 한 생명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상식이 있는데요. 나는 강아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퀴즈로 알아보는 강아지 육아능력시험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른 재미있는 테스트도 해봐요. 나의 장단점은?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나의 인생 책은? 인생 책 찾기 테스트 2023 강아지 육아능력시험 강아지 육아능력시험 바로가기 2023 강아지육아능력시험 나는 과연 몇 등급일까? play.piedpuppy.com 2023 강아지 육아능력시험 질문 2023 강아지 육아능력시험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와요. 1) 강아지의 치아 관리를 해주기만 해도 수명이 20~30%가 늘..

1064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금액/지역/세금/당첨금 수령방법 [내부링크]

1064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당첨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월 22일 토요일에 1064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64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개그우먼 홍윤화 님이 출연했는데요. 지금부터 1064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당첨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알아보기 1064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64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3, 6, 9, 18, 22번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4번입니다. 1064회 로또에 당첨된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로또 당첨 시 당첨금 수령방법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로또 당첨금 ..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 MBTI 결과 유형 [내부링크]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인간은 가지고 있는 성격이 모두 다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성격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요. 과연 나는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을지 메모지처럼 알려주는 테스트가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나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같이 테스트해 봐요. 다른 테스트도 같이 해봐요. 나는 언제 행복할까? 행복한 돼지 테스트 나의 인생 책은 무엇일까? 인생 책 찾기 테스트 고용노동부 무료 검사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바로가기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내 성격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테스트 test-it.co.kr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 질문 장단점 리스트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옵니다. ① 낯선 사..

인생 책 찾기 테스트 | MBTI 유형에 따른 책 추천 [내부링크]

인생 책 찾기 테스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하듯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데요. 책 종류는 정말 다양하고 수없이 많아 어떤 책이 나에게 좋은 책인지 알 수 없는데요. 당신의 인생 책을 찾아주는 MBTI 유형별 책 추천 테스트가 나왔습니다. 아래에서 인색 책 찾기 테스트를 같이 진행해 봐요. 다른 테스트도 같이 해봐요. 나는 언제 행복할까? 행복한 돼지 테스트 고용노동부 무료 검사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인생 책 찾기 테스트 인생 책 찾기 테스트 바로가기 당신의 인생 책을 찾아드립니다! MBTI 유형에 따른 책 추천 smore.im 인생 책 찾기 테스트 질문 인생 책 찾기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나옵니다. ① 와인 한 병은 거뜬히 마시는 프로 알..

1063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금액/당첨금 수령방법/세금 [내부링크]

1061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지역, 당첨금액, 당첨금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월 15일 토요일에 1063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63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수산물 크리에이터 수빙수 님이 출연했는데요. 지금부터 1063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지역, 당첨금액, 당첨금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알아보기 1063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63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3, 6, 22, 23, 24, 38번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0번입니다. 1063회 로또에 당첨된 분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로또에 당첨되었다면 당첨금 수령방법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2024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가격 제원 [내부링크]

2024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제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디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델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린 만큼 기대가 되는 차량인데요. 가격은 얼마인지 제원은 어떤지 등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꿀 정보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제대로 알아보자!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 - 발급 방법!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현재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견적상담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아래에서 "아이패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견적 상담하고 아이패드 타가세요~~!!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쉐보..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사용처 안내 | 2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첫만남이용권 바우처 신청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산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어 큰 문제인데요. 정부는 이를 해결하고자 신생아 출산 시 200만 원을 지원하는 첫만남이용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산 가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200만 원의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아동 양육 시 돈이 되는 정보 보육료 양육수당 알아보기 기저귀 바우처 알아보기 임신 출산 바우처 알아보기 첫만남이용권 첫만남이용권이란? 첫만남이용권(바우처)이란 국민행복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지원 바우처입니다. 출산 시 최초 1회 지급되며 출생아동의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국민행복카드 자세히 알아보기 국민행복카드 대상 신청 사용처 혜택..

국민행복카드 대상 신청 사용처 혜택 안내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 대상, 신청, 사용처,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복지대상에게 카드를 제공하여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인데요. 혜택이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기저귀 바우처 신청 안내 에너지 바우처 신청 안내 청소년부모 아동 양육비 신청 안내 국민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란 5개 카드사와 18개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정부 지원 국가바우처입니다. 한 장의 카드로 간편하게 여러 가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17종의 바우처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국민행복카드가 무엇인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지원대상 국민행복카드 지원대상은 만 14..

수원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신청 안내 | 최대 50만원 지원 [내부링크]

수원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원시에서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청년월세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최대 5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수원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청년월세 지원사업에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들이 알면 돈이되는 정보 청년도약계좌 알아보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알아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알아보기 수원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수원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지원대상 수원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주소 기준 : 신청일 기준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세~34세 1인 가구 미혼 청년 주택 기준 : 임차보증금 1억 원 이하이면서 월세 50만 원 이하 ..

1059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금액 지역 세금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9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 18일 토요일에 1059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9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가수 황보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9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알아보기 1059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9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7, 10, 22, 25, 34, 40번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7번입니다. 1059회 로또에 당첨된 분들 정말 축하합니다. 로또에 당첨되었다면 알아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당첨금 수령방법입니다. 로또 당첨금은 등..

대전시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긴급 지원 20만원 안내 [내부링크]

대전시에서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긴급 지원을 공고했습니다. 2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 정책으로 대전시의 소상공인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금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이 알면 좋은 정보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안내 전 국민 물가지원금 신청 안내 [[나의목차]] 대전시 소상공인 긴급 지원 대전시 소상공인 긴급 지원 목적 대전시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긴급 지원은 전기, 가스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으로 경영의 부담완화를 위해 "에너지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긴급지원"을 진행합니다. 대전시 소상공인 긴급 지원 대상 대전 소상공인 긴급 지원 대상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가. 기본요건 2022..

EV9 가격 출시일 제원 주행거리 사전예약 정보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EV9의 가격 및 출시일, 제원, 주행거리, 사전예약 정보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꿀 정보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제대로 알아보자!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 - 발급 방법!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나의목차]] EV9 제원 및 주행거리 EV9 제원 및 주행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EV9 제원 EV9은 기아 자동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 플래그십 SUV로 제작됩니다. EV9은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비슷한 크기입니다. 전장 4,93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00mm입니다. 그리고 EV9은 1회 완충 시 최대 54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전장 : 4,9..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 | 전기·수소차 최대 1180만원 지원 [내부링크]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올해 전기차 등 친환경차에 대해 구매보조금을 총 7420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는 최대 1180만 원이 지원되므로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 - 발급 방법! 자동차 종류 / 분류 기준 제대로 알아보자!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이란? 경기도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은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으로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으로 경기도가 환경부와 시·군과 함께 친환경차(전기차, 수소차 등) 구매자에게..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 및 누리집 안내 | 12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방법, 누리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최장 2년간 최대 1,200만 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지원금액이 매우 큰 지원정책으로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들이 알면 돈이되는 정보 청년도약계좌 알아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알아보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지원대상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기업과 청년을 모두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기업 지원대상 : 사업참여에 신청하기 직전 월부터 이전 1년 동안 평균 고용보험 피보험자수가 5인 이상인 우선지원 대상기업 사업주 신재생에너지 산업, 미래유망기업, 문화콘텐츠, 지식서비스, 고용위기지역 소재 기업 ..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10만원 신청 [내부링크]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택시는 코로나 19와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서민 경제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평택시 주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신청해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평택시 대표포털 www.pyeongtaek.go.kr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은 2023년 2월 22일 0시를 기준으로 평택시에 중민등록이 되어 있는 세대주 및 외국인(영주권자, 결혼이민자)입니다. 내국인 : 평택시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평택시민(세대주) 외국..

1058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금액 세금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8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지역, 당첨금액,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 11일 토요일에 1058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8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방송인 배연정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8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지역, 당첨금액,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알아보기 1058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8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11, 23, 25, 30, 32, 40번 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42번입니다. 1058회 로또에 당첨된 분들 축하합니다. 로또에 당첨되었다면 당첨금을 수령해야 겠죠? 로또 당첨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등수에 따라 ..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 | 미취업·미창업 여성 구직지원금, 인턴십, 고용장려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 미취업·미창업 여성 구직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미창업 여성 구직지원금은 임신과 출산, 육아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3040 여성들에게 재취업과 사회 복귀를 돕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약 24만 명의 경력 보유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서울시가 발표한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 서울시 미취업·미창업 여성 구직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우먼업 www.seoulwomanup.or.kr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란 서울시 우먼업 프로젝트란 경력 보유 여성을 위한 서울시장 공약 정책입니다. 미취업 상태의 서울 여성에게 재취..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기간(vs 청년희망적금)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신청기간 및 청년희망적금과의 차이점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해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혜택이 좋은 만큼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청년희망적금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비교 정리했으니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입조건과 신청기간 등에 대해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청년에게 지원되는 지원금 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 알아보기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알아보기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란 청년계층의 목돈마련을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중위소득 180%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며 월 40~70만 원을 저축 시 정부에서 최대 6%까지 지급해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자격 조건 홈페이지 사용처 1,2,3,4분기 지급일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자격, 조건, 홈페이지, 사용처, 지급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1년에 분기별로 4번 25만 원씩 총 100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경기도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자격조건, 홈페이지,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에게 지원되는 지원금 정보 청년 내일채움공제 알아보기 청년도약계좌 알아보기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알아보기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뜻은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의 목..

농협 ATM 이용시간 및 수수료, 입출금한도, ATM 위치 안내 [내부링크]

농협 ATM 이용시간 및 수수료, 출금한도, ATM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ATM 기기는 일반적으로 기본형과 연장가동형으로 구분하여 운영됩니다. 각각 이용 가능 시간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농협 ATM 이용 시 입출금한도와 ATM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에 정리했으니 ATM 이용 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관련글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CD ATM 수수료 알아보기 농협 ATM 이용시간 농협 ATM 이용시간 - 기본형 & 연장가능형 농협 ATM 이용시간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화코너에 따로 설치되어 있는 ATM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창구 영업시간이 끝난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점 내부에 위치해 있는..

서울시 청년수당 대상 및 신청방법 3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수당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활동지원금 및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3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만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청년내일 채움공제 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촉진하는 수당입니다. 매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간 30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독서실비, 교육비 등 직접적인 구직활동과 식비, 통신비, 교통비 등 사업취지에 맞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자세히 보기 서울시 청년수당 지원..

1057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금액 지역 세금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7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월 4일 토요일에 1057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7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소리꾼 고영열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7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1057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7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8, 13, 19, 27, 40, 45번 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12번입니다. 1057회 로또에 당첨되신 분들 정말 축하합니다. 로또에 당첨됐다면 당첨금을 수령하는 수령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로또는 당첨 등수에 따라 수령 방법에 차이..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대상 안내 12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가 시작됩니다. 아래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 요건을 확인하고 대상인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이 중소기업에서 퇴직하지 않고 장기간 근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청년, 기업, 정부가 2년간 공동으로 적립하여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 정책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 기업, 정부가 적립을 통해 노동시장에 신규로 진입하는 청년을 지원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 중소기업의 지원 목적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청년에게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대상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지원자격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과 기업이 대상입..

근로장려금 자동신청 방법 및 대상 안내 2023년도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자동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올해부터는 근로장려금 자동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근로장려금의 신청 접수가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기존 근로장려금 신청이 어려웠던 고령자 및 중증장애인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어떻게 하면 근로장려금 자동신청이 되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근로장려금 자동신청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를 위한 지원제도 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과 총 급여액 등을 고려하여 산출하며 이를 대상자 가족에게 지급함으로써 경제적인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근로장려금의 신청자격 및 기준 안내 근로장려금 기준 안내 바로가기 근로장려금 ..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CD ATM 수수료 [내부링크]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CD·ATM 이용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입출금거래 등의 단순 금융거래는 농협은행과 농·축협을 구분하지 않고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판매하고 있는 예금·대출상품, 제신고, 제증명발급 업무 등은 구분되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농협은행과 농·축협을 구분해서 연락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CD ATM 수수료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농협은 농협은행 고객센터, 농협카드 고객센터 농축협 고객센터를 별도 운영합니다. 따라서 해당하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야 하는데요.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농협은행 전용 전화번호 : 1661 3000, 1522 3000 농축협 ..

2023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신청 정보 [내부링크]

2023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전 청년들을 위해 50만 원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청년내일희망카드입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고 대상자라면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가 무엇인지, 대상은 누구이며,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대전광역시에서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7월부터 시행해온 청년정책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개요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집 인원 : 1,000명 지원 규모 : 최대 300만 원 지원 지원 방법 : 구직활동 포인트 지급 지원 내용 : 구직활동과 관련된 직접비와 간접비를 지원 대전 청년내일희망카드 지원대상 대전 청..

발렌타인 23년산 가격 정보 [내부링크]

발렌타인 23년산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양주하면 발렌타인을 많이 떠올리는데요. 발렌타인이 각 판매점마다 얼마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발렌타인 23년산 가격 발렌타인 23년산 기본정보 발렌타인 23년산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렌타인은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논에이징 제품부터 12년, 17년, 21년, 23년산, 30년, 40년산까지 다양한데요. 발렌타인의 시그니처 라인업은 21년산과 30년산이 있습니다. 23년산은 시그니처인 21년산과 30년산 사이에 새롭게 나온 라인업입니다. 스콜틀랜드에서 제조되며 도수는 40도의 용량은 700ml입니다. 생산지 : Chivas Brothers LTD 제조국 : 스코틀랜드 종류 : 스카치 위스키..

2023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기간 기준 안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기간, 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근로장려금 대상자 분이라면 꼭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기간,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근로장려금 국세청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말하는데요. 일을 하고 있지만 수입이 적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를 지원해주는 지원정책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근로장려금 다은과 같이 신청기간은 반기신청, 정기신청, 기한 후 신청 3가지로 나뉩니다.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2022년도 하반기 신청 : 2023년 3월 1일부터 ~ 3월 15일까지 (6월 말 지급) 2023년도 상반기 신청 : 2023년 9월 1일부터 ~ 9월 15일까지 (12월 말 지급) [근로장..

연금저축펀드 추천 | 수익률 순위 비교 | 가입방법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 추천, 수익률 순위,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은 대표적으로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이 있는데요. 개인연금 중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는지, 가입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수익률 순위 비교는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펀드란 은퇴 후의 소득을 위해 일정 금액을 미리미리 적립하는 상품입니다. 보통 은퇴전에는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자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입기간 동안 일정 금액에 대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연금저축신탁 : 은행에서 운영하는 연금저축 상품 연금저축펀드 : 자산운용사에서 운영하는 연금저축 상품 장기적인 ..

1056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금액 세금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6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지역, 당첨금액,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월 26일 토요일에 1056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6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개그우먼 김지선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6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지역, 당첨금액, 세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나의목차]] 1056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5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13, 20, 24, 32, 36, 45번 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9번입니다. 1056회 로또에 당첨되신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로또에 당첨됐으면 어떻게 당첨금을 수령해야 하는지 알아야 겠죠? 로또는 당첨 등수에..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내부링크]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카드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지정한 결제일에 따라서 청구되는 카드 비용의 산정기간이 달라집니다. 산정된 기간에 따라 해당 기간에 이용한 금액을 결제일에 납부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농협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NH농협카드(개인) 고객센터 1644-4000, 카드발급 및 신청, 금융서비스, 혜택 등 제공 card.nonghyup.com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용어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기 전 용어의 정의를 잠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결제일 : · 카드대금이 출금되는 날짜를 의미합니다. 사용한 금액이 해당 결제일에..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출시 안내! 신청 및 혜택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출시에 따른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는 현재의 교통비 할인카드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신청 및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걷기와 자전거 타기 등을 함께 이용할 경우 적립되는 서비스 입니다. 시행 : 2023년 7월부터 시행 적용되는 카드 기존 : 과거에는 교통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가 별로 없어 교통비 절감 어려움 개선 : 7월부터는 대부분의 카드사가 적용 →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됨. 혜택 : 한 ..

대중교통 할인패스 신청 안내 | 30% 교통비 할인 [내부링크]

대중교통 할인패스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도부터 지하철 버스 통합정기권이 발행됨에 따라 30%의 교통비 할인을 발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중교통 할인패스 신청 대상 및 구매방법, 할인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대중교통 할인패스란? 대중교통 할인 정기권이 2023년 6월부터 확대 적용됩니다. 이에따라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월 최대 5만 원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대중교통 할인패스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중교통 할인 적용받기 통합정기권 현재 지하철과 버스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 시 7만 5천 원(=1,250원 x 60회)의 교통비가 발생합니다. 만약 통합정기권을 이용하게 되면 60회 이용 시 5만 2,500원 교통비가 발생하여 약 30%의 대중교통비..

쏘카 고객센터 번호 안내! 사고 처리 [내부링크]

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 안내, 사고 처리 절차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는 중 문의사항이 생기거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쏘카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을 해야 하는데요. 담당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알맞은 쏘카 고객센터로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운영안내, 사고 처리 절차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운전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정보 자동차세 할인정보, 연납신청 방법 자동차 크기, 종류, 분류기준 총정리 2023 전기차 보조금 [[나의목차]] 쏘카 고객센터 번호 쏘카 고객센터 번호안내 쏘카를 이용할 경우 고객센터 번호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한 차량을 이용하기 전이나 이용 중에 아니면 마직막..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대상 방법 안내! 5월 종소세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대상,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처음 하게 되면 어떻게 뭘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신고 대상, 신고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종합소득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란 모든 소득에 대한 세금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식으로든 소득이 발생하면 무조건 세금을 내야합니다. 소득은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습니다. 근로소득 / 사업소득 / 배당소득 / 이자소득 / 연금소득 / 기타소득 여기서 잠깐! 본인은 "근로소득만 있다"라고 한다면 종합소득세 신고는 안 해도 됩니다. 근로..

로얄 살루트 21년산 가격 비교! 면세 백화점 주류판매점 가격 [내부링크]

로얄 살루트 21년산 가격을 비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얄 살루트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위스키 중 하나인데요. 로얄 살루트 21년산 면세 · 백화점 · 주류판매점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로얄 살루트 21년산 가격 로얄 살루트 21년산 기본 정보 로얄 살루트는 고급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맛이 풍부하면서도 부드러워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그중 21년산이 시그니처 위스키인데요. 클래식, 하이엔드, 리미티드 라인업 중 클래식 컬렉션에 속합니다. 로얄 살루트 최소 21년 이상 숙성한 위스키만을 선별하여 만들어지는데요. 알코올도수는 40도이며 용량은 700ml입니다. c 로얄살루트 21년산 기본정보 c 분류 스카치 위스키 제조국 스코틀랜드 원..

IRP 계좌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IRP 계좌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RP 계좌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세금혜택이나 노후 준비를 위해 이용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아래에서 IRP 계좌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IPR 계좌란? IRP 계좌란 Individual Retirement Pension의 약자로 개인형 퇴직기금입니다. IRP 계좌란 퇴직금의 목적과 연금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상품인데요. 크게 DB형과 DC형으로 나뉩니다. DB형은 보통 퇴직할 때 지급받는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DC형은 금융상품을 자신이 직접 운용하며 그 운용결과에 따라 수익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RP 계좌 유형 내용 특징 DB형(확정급여형) 퇴직 시 지급받는 금액이 정해져 있음 ..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적립 포인트몰 안내 [내부링크]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적립, 포인트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가 매우 다양함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면 꼭 활용해 보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적립, 포인트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정보 2023년 수소차 보조금 정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안내 [[나의목차]]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블루멤버스 포인트란 블루멤버스 포인트란 블루링크 포인트라고 불리는데요. 이 블루링크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블루멤버스 카드 또는 블루멤버스 제휴카드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확인하..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대출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대출,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저신용자, 소상공인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데요.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지원내용은 무엇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정책자금이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저신용자,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원하는 자금을 말합니다. 금융기관 상품에 비해 금리가 낮고 한도는 높아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지원정책인데요. 유형별 및 용도별로 신청대상이 달라지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가. 개업일 기준 개인은 사업자등록증명상 개업일기준 90일이 지나야 합니다. 법인은 법인등기..

주거급여 신청자격 지원금액 지급일 신청방법 안내 2023년 [내부링크]

주거급여 신청자격 지원금액 지급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거 안정을 위해 큰 금액이 지원되므로 주거급여 신청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주목해야 할 지원금 2023 난방비 지원 도시가스 요금 50% 할인 이동통신 요금 감면 신청 [[나의목차]] 주거급여 주거급여란 무엇인가? 주거급여란 주거생활 향상과 안정적인 주거 돕기 위하여 지원금을 지원하는 복지제도입니다. 기준 소득 이하인 국민들을 대상으로 수선유지비와 실제임차료 등을 포함하여 주거급여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 신청자격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46% 이하입니다. 기준중위 46%가 얼마인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 2023 기준중위소득 안내 글을 참고 바..

전국민 물가지원금 신청 대상 안내! 2023년 [내부링크]

전국민 물가지원금 신청,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전국민 물가지원금 지급 방안을 마련했는데요. 전국민 물가지원금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주목해야할 지원금 2023 난방비 지원 도시가스 요금 50% 할인 이동통신 요금 감면 신청 [[나의목차]] 전국민 물가지원금 전국민 물가지원금 대상 전국민 물가지원금 신청 대상은 소득 하위 20%에 해당하는 가구입니다. 저소득층 가구를 주 대상으로 물가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으로 소득 하위 20% 에 해당하는 가구는 물가지원금 6개월치의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 하위 20%는 얼마인지 아래..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유효기간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유효기간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고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은행이 판매하고 자금정산을 대행합니다. 따라서 다른 상품권보다 신뢰도가 높은 상품권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구입처, 유효기간, 홈페이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안내 국민관광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쇼핑, 외식, 레저 그리고 관광까지.. 국민관광상품권 www.koreatravels.com 국민관광상품권 구매처 국민관광상품권은 온라인, 오프라인, 전화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카드형 상품권은 판매 중지되었고 지류형 상품권만 판매합니다. 아래에 국민관광상품권 구매방법에 대해 정리..

해피콘 사용처, 환불, 유효기간 연장안내 [내부링크]

해피콘 사용처, 환불, 유효기간 연장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피콘이란 표시된 가맹점에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물품 교환형과 명시된 제휴처에서 금액만큼 제품 구매 혹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금액형이 있습니다. 이러한 해피콘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해피콘 사용처와 환불기준, 유효기간 연장 등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해피콘 사용처 환불 유효기간 안내 해피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피콘 T2 외식 통합모바일 상품권 www.happyconstore.com 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사용처는 아래와 같으며 해피콘 홈페이지 내에서는 브랜드샵에 들어간 다음 "+ 전체보기" 버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피콘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피콘 사용처 파리크라상 (PARIS ..

1055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금액 지역 수령방법 세금 [내부링크]

1055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월 18일 토요일에 1055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5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래버 수퍼비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5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퀵 정보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 [[나의목차]] 1055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5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4, 7, 12, 14, 22, 33번 입니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1번입니다. 1055회 로또 1등 혹은 2등에 당첨되신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로또에 당첨됐으면 어떻게 당첨금을 수령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

IRP 계좌란? 연금저축과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개인형 IRP 계좌란 무엇인가? 연금저축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노후 대비를 위한 여러 가지 방법 중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인 연금저축과 개인형 IRP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연금저축과 개인형 IRP란 무엇인지 그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금저축계좌 이건 꼭 알고 가세요. > 연금저축 해지 시 세금 안내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및 가입혜택, 연금수령 요건 안내 [[나의목차]] 개인형 IRP와 연금저축 연금저축과 개인형 IRP의 공통점 우리가 연금저축이라고 말하는 상품은 통상적으로 연금저축계좌를 말합니다. 연금저축계좌는 5년이상 정해진 금액을 납입한 후 연금개시 연령이 되었을 때 연금형태로 인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연금저축계좌란 무엇인지 좀 더 상세한 설명..

연금저축 해지시 세금 안내 [내부링크]

연금저축 해지 시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저축이 연말정산 시 공제받을 수 있는 세액공제액이 기존 66만 원에서 99만 원까지 상향됨에 따라 연금저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연금저축을 중도에 인출할 경우 중도해지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연금저축 해지 시 세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연금저축 중도 해지 시 세금 연금저축 중도 해지 시 세금 계산 바로가기 연금 중도 해지 시 세금 계산하기 연금저축이란? 현재 연금저축이라고 불리고 있는 상품의 원래 명칭은 연금저축계좌입니다. 2013년까지 운용되었던 연금저축이 2013년부터 연금저축계좌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연금저축 중도 해지 시 세금을 알아보기 전 연금..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및 가입혜택, 연금수령 요건 안내 [내부링크]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및 가입혜택, 연금수령 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저축은 일정기간 동안 정해진 금액을 납입한 후에 연금형태로 인출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말하는데요. 연금저축을 진행하는 분들은 알아둬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금융회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연금저축 가입혜택 및 세액공제 한도, 연금수령 요건, 고려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연금저축 세액공제 한도 및 가입혜택, 연금수령 요건 통합연금포털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통합연금포털 바로가기 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연금저축계좌)은 정해진 금액을 일정기간 동안 납입 한 뒤 연금형태로 수령할 때 연금소득으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2000년까지는 개인연금저축..

2023년 강북구 한파극복 영세임차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2023년 강북구 한파극복 영세임차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북구의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금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2023년 강북구 한파극복 영세임차소상공인 특별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강북구 한파극복 영세임차소상공인 특별지원금 강북구 특별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북구 특별지원금 홈페이지 강북구 한파극복 영세임차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2023년 공고일 현재 강북구 내 영업 중인 임차 또는 입점 사업장으로 2021년 혹은 2022년 연매출이 2억 원 미만인 경우 공..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최고 100만원 지원 [내부링크]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은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2023년 청소년성장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학 입학 또는 입학 예정,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울주군 청소년이 대상입니다. 울주군 청소년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을 신청해서 지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3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알림사항 | 군정소식 | 열린군정 | 홈페이지 2023년 울주군 청소년성장지원금 지급사업 신청 안내 사업개요 대 상- 신청서 제출일 기준, 1년이..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 대상 및 신청방법! 최대 31만2천원 지원 [내부링크]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으로 생기는 연차유급휴가 감소분을 지원합니다. 연차 보장의 대상은 누구인지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등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 공식 안내 바로가기 육아기근로시간단축 근로자 연차보상 지원사업 공고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에서는 육아기근로시간단축 근로자 연차보상 지원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1. 사업개요 사 업 명 : 육아기근로시간단축 근로자 연차보상 지원 접수기 www.gwangju.go.kr 광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연차보장 지원..

티머니GO 온다택시 할인방법 사용법 안내! 30%할인 [내부링크]

티머니GO 온다택시 할인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시비 가격 상승에 따라 택시를 타는 것도 부담이 되는데요. 착한 택시로 인기가 있는 티머니GO 온다택시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어떻게 하면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얼마나 할인 받는지 등 티머니GO 온다택시 할인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티머니GO 온다택시 티머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티머니 2019년 6월 1일 ‘Mobility&Payment’ 대표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한국스마트카드에서 티머니로 사명 변경 www.tmoney.co.kr 택시요금 인상 최근 택시요금이 인상되어 시민들이 택시비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데요. 4년만에 기본요금이 올랐을 뿐만 아니라 기본요금의 구간은 줄고 미터기..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방법 대상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방법 및 대상, 홈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계 통신비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통신 요금을 지원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인 분들은 통신 요금을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방법 및 대상,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이동통신 요금감면 이동통신 요금감면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동통신 요금감면 홈페이지 이동통신 요금감면 지원대상 이동통신 요금감면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기초생활 수급자 기준 확인 차상위계층 :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50% 이하 기준 중위소득 50% 확인하기 기초연금수급자..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10만원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성북구는 영세 임차 소상공인 분들께 난방비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총 14억 9000만 원 규모, 영세 업체 1만 4900곳이 대상으로 진행하는 특별지원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인 분들은 곡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난방비 지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성북구 소상공인 난방비 지원금 대상 가. 지원대상 성북구 영세 임차 소상공인 14,900개소(2022년 서울시 추계) 나. 지원자격 2021..

미세먼지 질환 예보 농도기준 마스크 대응법 안내 [내부링크]

미세먼지 질환, 예보, 농도기준, 마스크. 대응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는 각종 질병의 원인 될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인 날들은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며 어떠게 대처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미세먼지란? 숨을 쉴 때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 않아 인체 내부로 침투하는 작은 먼지 입자를 미세먼지라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각종 폐질환, 심혈관질환 등이 유발됩니다. 주로 공장이나 자동차 등 연료를 태우는 과정에서 발생하며 여러 가지 오염물질이 공기 중에서 반응하여 생기기도 합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 미세먼지는 아래와 같이 입자의 크기에 따라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미세먼지 : 입자의 크기에..

갤럭시 워치5 프로 기능 가격(feat 골프 에디션 사용법)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5 프로 사용법 기능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는 익스트림 스포츠에 특화된 스마트 워치입니다. 스마트워치의 단점인 배터리를 2배 더 커진 배터리 용량으로 끌어올린 최상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입니다. 갤럭시 워치5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에 정리한 갤럭시 워치 5의 기능과 가격, 갤럭시 워치5 프로와의 차이점 등을 참고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워치5 프로 사용법 기능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갤럭시 워치5 프로 갤럭시 워치5 시리즈 구매 바로가기 워치 | Samsung 대한민국 삼성의 모든 워치 제품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원하는 기능이나 가격,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www.samsung.c..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 대상 조건 사용처 20만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 대상, 조건,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읍시는 이례적 한파와 에너지 가격의 상승으로 어려움이 있는 정읍 시민들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만 원이 지원되는 만큼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의 대상, 조건,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 정읍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읍시청 www.jeongeup.go.kr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 지원대상 정읍시 한파대응 에너지 특별지원금의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대상 : 기준일인 2023년 2월 7일 주민등록표..

1054회 로또 당첨번호 1등 수령방법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내부링크]

1054회 로또 당첨번호 수령방법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 11일 토요일에 1054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4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동영상 크리에이터 오킹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4회 로또 당첨번호와 수령방법, 당첨금액, 당첨지역,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관련 퀵 정보 아래에서 알아봐요. 로또에 당첨금 실수령액과 세금은 얼마일까요? 로또에 당첨금은 어떻게 수령할까요? [[나의목차]] 1054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4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14, 19, 27, 28, 30, 45 2등 보너스 번호는 33번입니다. 10534회 로또 1등이나 2등에 당첨되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로또에 당첨됐으면 어떻게 ..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한국 출시일 안내 [내부링크]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한국 출시일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가 국내에 드디어 도입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 유저들의 기대가 클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기다려 왔던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일, 현대카드, 교통카드, 등록방법 사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애플페이 애플페이 등록방법 바로가기 iPhone의 지갑에서 Apple Pay 설정하기 iPhone의 지갑 앱에 직불, 신용 또는 선불 카드를 추가하여 스토어 내, 대중교통, 앱 내 또는 웹 사이트에서 Apple Pay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애플페이 한국 출시일 한국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2023년 2월 3일 금융위원회..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10만원 지원 대상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강북구에서는 영세 임차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별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관내 총 9억원을 9,000여개의 사업장에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이 누구이며, 어떻게 신청하는지,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북구청 통합민원 자주 사용하는 통합민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gangbuk.go.kr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서울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매출 기준 : 2021년 또는 2022..

챗 gpt 사용법 가입 설치 방법 ChatGPT 한글 번역 [내부링크]

챗 gpt(ChatGPT) 사용법 및 가입·설치·활용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AI가 화제인데요. 화제의 중심에 챗gpt가 있습니다. 오늘은 왜 화제가 되고 있는지 챗gpt(ChatGPT)의 가입방법과 사용법, 활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챗gpt(ChatGPT) 사용법 챗gpt 사용 바로가기 챗gpt 사용하기 챗gpt(ChatGPT)란? 대화형 인공지능인 챗gpt가 매우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챗gpt는 GPT 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특별한 설치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된 언어모델 AI 서비스입니다. 챗gpt 회사인 오픈AI는 “챗GP..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및 사진규격 [내부링크]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및 사진규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 훼손등의 사유로 재발급받고자 할 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준비물, 소요기간 등을 궁금한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준비물, 소요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사이트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개요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수수료, 소요기간,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자 :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자 소요기간 : 20일 이내 신청 수수료 : 5,000원 준비물 : 권장규격의 증명사진 1장, ..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출시일이 다가왔습니다. 기다리고 있는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아래에 갤럭시 S23 울트라의 사전예약 정보와 가격, 스펙, 색상등을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나의목차]]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삼성 갤럭시 S23 사전예약 바로가기 갤럭시 S23 사전예약하기 갤럭시 S23 울트라 출시 갤럭시 S23 울트라 출시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 성능은 엄청난 발전을 보여주는데요. 역대급 스텍인 200 million 화소를 자랑합니다. 이번 갤럭시 S23 울트라는 다음과 같은 스펙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렌즈 활용성 : 광학 10배줌 지원 및 최대 100배 디지털 줌 기능..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60만원 지급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는 2023년도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지원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의 농민이라면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신청하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경기도 농민기본소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 농민농촌기본소득 통합지원시스템 : 메인 farmbincome.gg.go.kr 경기도 농민기본소득이란? 경기도에서 새롭게 도입하는 기본소득 제도로 농촌환경을 보존하고 식량공급 역할을 하고 있는 농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농민 자치활동에 기반한 농업 정책의 성격을 띠고 있는 정책입니다. ..

광주청년드림수당 사용처 신청방법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광주 청년드림수당 사용처 및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광주에 거주하는 미취업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위해 2023년도 광주 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광주 청년드림수당 사용처 신청방법 홈페이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광주청년드림수당 광주청년드림수당 신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광주 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 광주 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 -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dream2030.co.kr 광주청년드림수당 지원대상 광주청년드립수당의 지원대상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입니다. 연령 기준 : 만 19세 ~ 39세 미취업 청년 거주 기준 : 주민등록..

2023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 연비 옵션 정보 [내부링크]

2023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 연비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자동차인 쏘나타는 가성비 좋은 차량으로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차량입니니다. 아래에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2023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 연비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쏘나타 센슈어스 쏘나타 센슈어스 공식 모델 소개 바로가기 모델소개 변화를 꿈꾸는 당신을 위해, 그리고 진보하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쏘나타가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로 새롭게 진화했습니다. www.hyundai.com 쏘나타 센슈어스 가격 및 연비 가. 가격 2023 쏘나타 센슈어스는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가솔린 2.0 엔진, 가솔..

2023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 옵션 총정리 [내부링크]

2023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쏘나타 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래에 2023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 옵션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운전자에게 돈되는 정보 2023 전기차 보조금 2023 수소차 보조금 자동차 판매 순위 [[나의목차]]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옵션 쏘나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델소개 변화를 꿈꾸는 당신을 위해, 그리고 진보하는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쏘나타가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로 새롭게 진화했습니다. www.hyundai.com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개요 2023 쏘나타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은 최하위 모던 트림과는 달리 선택할 수 있는 ..

무주군 재난지원금 대상 및 수령 안내, 4차 재난기본소득 20만원 지원 [내부링크]

무주군 재난지원금(4차 재난기본소득) 대상 및 수령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라북도 무주군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무주 군민분들이라면 모두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무주군 4차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무주군 재난지원금 무주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주군청 무주군청 www.muju.go.kr 무주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무주군 재난지원금인 재난기본소득 4차의 지원대상은 전 무주 군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대상 : 전체 무주군민 23,536명 + 대한민국 국적 미취득 결혼이민자 101명 무주군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무주군 재난지원금 4차 재난기본소득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지급기간 2023년 2월 10일 금요일..

2023 대구 청년수당 상담연결형 청년사회진입 활동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안내 [내부링크]

2023 대구 청년수당 상담연결형 청년사회진입 활동지원금 신청방법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지원금은 대구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의 사회진입활동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대구 거주 미취업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대구청년 사회진입활동 지원금 상담연결형 청년사회진입활동 지원시스템 바로가기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신청·조회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youthdream.daegu.go.kr 대구청년 사회진입활동 지원금 상담연결형 이란? 청년의 여러분야에 대한 고민(진로, 창업, 부채, 취업, 심리 등)을 1:1 맞춤형 상담을 1회 실시한 후 대구 청년수당을 지급함으로써 사회진입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구청년..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방법 및 시청률, 재방송 정보, 방청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월 20일 불타는 트롯맨이 첫 방송된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경연은 시청자들의 투표가 참가자들 순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지금도 진행하고 있는 투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불타는 트롯맨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불타는 트롯맨 : MBN 프로그램 트롯 쾌남들의 인생을 건 도전 [불타는 트롯맨] www.mbn.co.kr 불타는 트롯맨 투표 방법 불타는 트롯맨 투표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투표하는 방법과 네이버 N..

2023 부산청년 디딤돌 카드 신청방법 대상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2023 부산청년 디딤돌 카드 신청방법 대상 홈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미취업 청년이 경제적 부담 없이 구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3년 청년 사회진입 활동비지원 사업 1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300만 원이 지원되는 만큼 부산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산 사람 지원 정책 정보 부산청년 일하는 기쁨 카드 신청 알아보기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나의목차]] 부산청년 디딤돌 카드 부산청년 디딤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디딤돌 youthdidimdol.kr 부산청년 디딤돌 카드 지원대상 부산청년 디딤돌 카드 지원 대상은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연령 기준 : 만 18세 ~ 34..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안내 (제 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30만원 지원) [내부링크]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인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3차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기장군에서는 기장군민의 일상회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기장군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 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은 1인당 30만원의 지원해 주는 것으로 기장군민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제 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기장군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장군청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gijang.go.kr 제 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원대상 기준일인 2023년 1월 4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기장군민이 대상입니다.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사람(재외국민 포함)..

2023 부산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2023 부산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대상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일하는 부산 청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100만 원의 복지포인트를 지원합니다. 부산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청년분들이 대상입니다. 해당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100만 원 지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부산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 신청 바로가기 참여하기 > JOB 프로그램 | 부산일자리정보망 2023년 부산 청년 일하는 기쁨카드지원 사업 1차모집 공고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부산 청년 근로자에게 문화여가, 자기계발, 건강관리 3개..

2023년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 안내 [내부링크]

2023년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이 2023년 2월 6일부터 사전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대상자는 누구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등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신청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 2023년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사전신청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전신청 기간 : 2023년 2월 6일부터 ~ 2월 24일 까지입니다. 신청 대상자 : 2023년 3월 1일 기준으로 보육서비스 변경이 필요한 아동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에 대해서는 아래를 통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사전신청 바로가기 보육료 유..

난방비 보조금 24 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난방비 보조금 24 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 보조금24를 통해서 정부가 지원하는 난방비, 가스, 전기 등의 여러 가지 혜택을 맞춤형으로 안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겨울 난방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요. 난방비 보조금 24를 이용하여 정부 지원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난방비 보조금 24 대상, 지원금, 신청방법,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난방비 보조금 24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6세 이상) 제출서류 (구비서류) 온라인: 본인 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필요 주민센터 신청 시 (공통서류: 발급 신청서 *주민센터 구비) ww..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스펙 가격 출시일 안내 [내부링크]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예약, 스펙, 가격,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중 하나인 갤럭시 S23 울트라는 가장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에 관심이 많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폰인데요. 갤럭시 S23 울트라에 대한 사전 알림을 카카오로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S23 울트라의 사전예약, 스펙, 가격,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사전알림 받기 S23 울트라 사전알림 신청 [[나의목차]] 갤럭시 S23 울트라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Samsung 대한민국 | 모바일 | TV | 가전 | IT 모바일 | TV | 가전 | IT www.samsu..

2023년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확인방법 혜택 안내 [내부링크]

2023년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확인방법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이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면 정부 지원 정책의 수급자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차상위계층인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은 매년 변경되기 때문에 매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에 2023년 차상위계층 기준 조건 확인방법 혜택 등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나의목차]] 2023년 차상위계층 차상위계층 신청바로가기 차상위계층 뜻 차상위계층 뜻은 사전적 정의로 '경제적으로 최하위 계층과 비슷하거나 약간 나은 계층'입니다. 근로 능력이 있고 약간의 고정 재산도 있어 소득이 최저 생계비를 초과하는 가구를 뜻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우리나라 국민 소득을 0부터 100까지 단계로..

삼성 갤럭시 북3 프로 스펙 성능 가격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북3 프로 스펙 성능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2월 2일에 갤럭시 S23 스마트폰과 함께 갤럭시 북3가 출시됐습니다. 갤럭시 북3는 경쟁 노트북인 LG 그램보다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어떤 점이 어떻게 바뀌었고 성능과 스펙은 어떤지 노트북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갤럭시 북3 프로 갤럭시 북 3 사전판매 안내 Galaxy Book3 Series 사전판매 " 갤럭시 북3 시리즈를 삼성닷컴 단독 혜택과 함께 만나보세요" www.samsung.com 삼성 갤럭시 북3 프로 디스플레이 삼성 갤럭시 북3 프로의 디스플레이에는 Dynamic AMOLED 2X가 적용되어 성능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갤럭시 북3 프로..

1053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수령방법 세금 [내부링크]

1053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 4일 토요일에 1053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3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전 야구선수 윤석민 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3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 세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 관련 퀵 정보 아래에서 알아봐요. 로또에 당첨되면 실수령액은 얼마고 세금을 얼마나 떼가는지 알려드릴게요. 로또에 당첨되면 어떻게 당첨금을 수령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나의목차]] 1053회 로또 당첨번호 로또 1053회 행운의 당첨번호는 22, 26, 29, 30, 34, 45번이며 2등 보너스 번호는 15번입니다. 혹시 로또 1등에 당첨되셨거나 2등에 당첨되신 ..

전기차 보조금 2023년도 신청방법 기준 현황 안내 [내부링크]

2023년도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및 기준, 현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부는 산업부 및 관계 부처와 함께 2023년도 전기차 구매 보조금 개편안을 확정 및 발표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정부가 발표한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라면 알아야 할 정보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 - 발급 방법! 자동차 종류 / 분류 기준 제대로 알아보자!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자 [[나의목차]] 전기차 보조금 전기차 보조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

카히스토리 무료 조회방법! 자동차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 [내부링크]

자동차·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서비스, 카히스토리 무료 조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 사고이력 조회는 필수인데요. 어떻게 조회하면 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 발급 방법!!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정확히 알아보자! 수소차 보조금 알아보기 [[나의목차]] 자동차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자동차 365 [자동차 365]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입니다. 여기에는 자동차 관련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자동차 365에서는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기본이력 중고차 상태 검사이력 주행거리 임의 조작 여부 교통사고 사실 은폐 여부 자동차 주요 부위 고장 여부 자동차세 체납 여부 의무보험 ..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 정보 안내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 결과확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도 국가강학금 2차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국가장학금 신청은 작년에 접수를 진행했던 1차 국가장학금 신청에서 신청을 못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2차 모집을 하는 것인데요. 이번 2차 신청이 2023년 1학기의 마지막 신청입니다. 따라서 이번 신청기간은 놓치면 안 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신청방법, 신청결과 확인 방법, 지급일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국가장학금 2차 신청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Intro | 한국장학재단 º 재정지원제한대학(19개교)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이 일부 제한됩니다. º 단, ’23학년도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 ..

자동차 판매량 순위 통계 2023년 1월 VER [내부링크]

2023년 1월 자동차 판매량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산차 수입차 외제차 등 전 차종에 대한 자동차 판매량 통계를 통한 판매량 순위입니다.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나의목차]] 자동차 판매량 순위 국산차 판매량 순위 2023년 1월 국산 자동차 판매량 통계에 따르면 판매량 순위 1위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입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카니발, 3위는 포터, 4위는 아반떼, 5위는 스포티지입니다. 순위 모델 판매량 점유율 1 디 올 뉴 그랜저 9118 0.091 2 카니발 6904 0.069 3 포터2 6591 0.066 4 아반떼 6018 0.06 5 스포티지 5492 0.055 6 토레스 5444 0.054 7 쏘렌토 4611 0.046 8 G80 4057 0.04 9 팰리세이드 3922 0.0..

2023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홈페이지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2023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및 홈페이지,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3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및 홈페이지,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2023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화누리 www.mnuri.kr 2023 문화누리카드 지원내용 가. 지원대상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2017년 12월 31일)이 대상이며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2023년 기초생활수급자 기준 알아보기 나. 지원방법 전국의 문화예술·체육·관광 관련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발급하여 지원..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회적 배려 대상자 도시가스요금 할인 50% 확대 [내부링크]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회적 배려 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할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동절기 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취사 및 난방용 도시가스 요금 할인 한도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발표한 사회적 배려대상자 도시가스요금 할인 확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지원 정보 총정리 서울특별시와 광역시 난방비 지원 알아보기 각 지자체별 난방비 지원 알아보기 [[나의목차]] 사회적 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할인 산업통산자원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회적 배려대상자 도시가스 요금 할인 대상 지원대상 :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하는 도시가스 요금 경감 혜택 확대 사회적 배려대상자 : 아래와 같은 에너지 취약계층으로 약..

2023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온라인몰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2023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방법, 온라인몰,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교육청에서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을 위해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2023 서울시 입학준비금 입학준비금 신청하기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서울시교육청 대표자 :조희연 사업자등록번호 :102-83-01443 03178)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동 송월길 48(신문로2가)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All rights reserved. 진학어플라이(대행사) 대표이사 start.sen.go.kr 2023 서울시 입학준비금 지원대상 및 ..

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방법 및 시청률, 재방송 정보, 방청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월 22일 미스터트롯2가 첫 방송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2 경연은 시청자들의 투표가 참가자들 순위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현재도 진행되고 있는 투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트롯2 투표 바로가기 [[나의목차]] 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미스터트롯2 투표 방법 미스터트롯2 투표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방문하여 투표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 다음에서 투표하기 미스터트롯2 투표는 다음 포털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다음 포털에서 주차별 미스터트롯2 투표가..

2023년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 사업,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2023년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어떤 지원사업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깔아보니 정말 좋은 층간소음 방지 매트! 최고의 육아템 아기 비데 너무 좋은 키즈풀빌라 [[나의목차]] 2023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대상 및 내용 가.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아래의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주소지 기준 : 경기도 내 거주자주소지 기준 신청일 기준 : 신청일을 기준으로 현재 임산부 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인 경우 나. 지원내용 2023년 11월 30일까지 총 48만..

2023 수소차 보조금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2023 수소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경부에서는 수소차 보급을 적극 추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올해에 수소차 1만 6,920대에 수소차 구매 보조금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지금부터 수소차 보조금 지역별 금액과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수소차 보조금 수소차 보조금 지원내용 수소차를 구매하는 개인과 법인은 각 지자체가 정한 물량 내에서 수소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2023년도에 지원되는 수소차 보조금의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소차 보조금 지원대수 2023년 수소차 보조금을 지원하는 수소차는 총 1만 6,920대입니다. 승용차 : 1만 6,000대 버스 : 700대 화물 및 청소차 : 200대 나. 수소차 보조금 지원 차량 국내에서 판매하..

난방비 폭탄! 폭등 인상에 따른 지원 정책 안내! 강원도, 충북도, 충남도, 전북도, 전남도, 경북도, 경감도 [내부링크]

난방비 폭탄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이 오르고 등유 가격이 치솟음에 따라 난방비 역시 폭등하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에서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강원도, 충북도, 충남도, 전북도, 전남도, 경북도, 경감도) 난방비 지원에 대해 아래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각 광역시의 난방비 지원정책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서울 및 광역시의 난방비 지원정책 바로보기 [[나의목차]] 난방비 지원 난방비 폭등에 따른 각 지자체들이 발표한 난방비 지원정보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각 지역별 지원정책을 참고 바랍니다. 강원도 난방비 지원 강원도에서는 차상위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난방비를 긴급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 차상위계층 450 가구, 사회..

난방비 폭탄 지원대책 총정리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지원내 [내부링크]

올 겨울 난방비 폭탄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 등유 가격의 폭등, 여기에 역대급 한파까지 겹치면서 난방비 폭등 사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자체들이 속속 난방비 지원사업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각 지차체 별로 지원하는 난방비 지원 정책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나의목차]] 난방비 지원 기록적인 한파가 지속되고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여 난방비 폭탄 문제가 현실화되어 전국 지차체에서는 아래와 같은 긴급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지자체별 자세한 난방비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특별시 난방비 지원 서울시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해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 기초생활수급 약 30만 가구 지원내용 : 난방비로 가구당 10만 원을 현금 지급 기타사항 : 정부 에너지 바우처 ..

서울 택시요금 인상, 기본요금 4800원 [내부링크]

서울 택시요금 인상, 기본요금, 심야 할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2월 1일부터 4800원으로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서울 시민들의 대중 교통 이용에 대한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서울 택시요금의 기본요금과 심야 할증 등이 어떻게 인상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 택시 주간 기본 요금 인상 서울 중형 택시의 기본요금이 2023년 2월 1일을 기준으로 인상됩니다. 중형 택시의 기본 요금이 1,000이 올라 3,800원에서 4,800원이 됩니다. 기본 요금뿐만 아니라 기본 거리는 400m가 줄어서 2km에서 1.6km로 줄어듭니다. 거리당 요금은 기존 132m 당 100원에서 131m 당 100원으로 인상되며, 시간 요금도 31..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권고 기준 1월 30일부터 변경 [내부링크]

실내마스크 착용 해재 권고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1월 30일부터 3년 동안 유지했던 실내마스크 착용의무가 '권고'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모든 장소에서 착용 의무가 없어진 것은 아닌데요. 어디에서는 착용해야 하는지 어디어서는 벗어도 되는 건지 실내마스크 착용 세부기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실내마스크 착용 해제 권고 기준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시설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해제됩니다. 다만 일부 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의무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되는 장소를 기억하여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유지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기관 및 약국 감염취약시설 : 요양병원, 장애인복지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기요양기관 등..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에 당첨되면 당첨금은 어떻게 수령해야 할까요? 로또를 구매하더라도 당첨금을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로또 당첨금은 당첨 등수에 따라 수령 방법도 다릅니다. 따라서 제대로 알고 당첨금을 수령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및 세금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및 세금 정보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및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에 당첨되었을 경우 세금은 얼마나 내야 할까요? 실제로 로또에 당첨되면 얼마의 금액을 수령하게 되는지 궁금한데요. 다른 나라와 mac-preaim03.tistory.com [[나의목차]]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동행복권 홈페..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및 세금 정보 [내부링크]

로또 당첨금 실수령액 및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에 당첨되었을 경우 세금은 얼마나 내야 할까요? 실제로 로또에 당첨되면 얼마의 금액을 수령하게 되는지 궁금한데요. 다른 나라와는 달리 우리나라는 복권 당첨 시 세금을 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식으로든 소득이 발생하면 세금을 내야 하기 때문인데요. 로또와 같은 큰 금액의 복권에 당첨되었을 경우 소득세, 지방세와 같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자 그럼 로또에 당첨되면 얼마의 세금을 내고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또에 당첨되면 당첨금은 어떻게 수령해야 할까요? 로또를 구매하더라도 당첨금을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

1052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2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월 28일 토요일에 1052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2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가수 류지광님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2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금액, 당첨지역,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1052회 로또 당첨번호 행운의 1052회 로또 당첨번호는 5, 17, 26, 27, 35, 38번이며 2등 보너스 번호는 1번입니다. 1052회 로또 1등 당첨금액 1052회 로또 등수별 당첨금과 당첨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ⅰ. 1등 : 1052회 로또 당첨번호 중 6개를 모두 맞힌, 1등인 분들은 11명이며 이들은 각각 23억 4168만 2762원..

청년13통장 신청 방법 대상 혜택 안내 [내부링크]

청년13통장 신청 방법, 대상, 혜택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광주광역시의 청년정책사업인 청년13통장의 8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큰 혜택이 있는 정책으로 대상이 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청년13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청년13통장 신청 청년13통장 신청 바로가기 청년금융복지지원센터 광주에 거주하는 청년의 일(1)과 삶(3)을 지원하는 청년13(일+삶)통장 www.13account.or.kr 청년13통장(청년 일삶 통장) 혜택 청년13통장 혜택은 총 4가지입니다. 혜택 1. 200만 원 소액단기 저축지원 : 본인이 월 10만 원씩 10개월을 저축하면 광주시에서 100만 원을 지원 혜..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금리 조건 안내 1월 30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금리, 자격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월 30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이 시작되는데요. 좋은 조건으로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레보금자리론 신청서류부터 금리,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특례보금자리론 온라인 신청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신청 바로가기 스마트주택금융 앱(갤럭시) 신청 바로가기 스마트주택금융 앱(아이폰) 신청 바로가기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조건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조건은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소득 : 소득 제한 없음(단, 우리금리 적용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 혹은 배우자 소득 증빙이 필요) 자금용도 : 주택구입, 임차보증금 반환,..

2023년 공시지가 조회 및 확인방법 [내부링크]

2023년 공시지가 조회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시지가는 부동산 관련된 내용을 다룰 때 자주 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공시지가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그 의미를 알아보고, 공시지가 조회 및 확인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공시지가란?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가 고시한 표준지 단위면적당 가격, 즉 토지와 주택 등의 부동산 가격을 법률에 따라 산정하여 공시하는 땅값을 의미합니다. 공시지가는 땅의 가격을 말하고 아파트 등은 공시가격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편의상 아파트 등의 주택을 공시지가라고 표현하지만 이는 잘못된 표현이며 아파트 등 주택에 대해서는 공시가격이라고 말하는 것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2023년 공시지가 확인하기 공시지가와 호가, 실거래가 의미 및 차이점 ..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구성품 가격 뉴진스 한정판 노트북 추천 [내부링크]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의 구성품,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노트북 추천 정보 포함) LG전자가 초경량 노트북 그램 스타일의 모델로 인기 아이돌 뉴진스를 섭외했는데요. LG 그램 스타일 뉴진스 한정판인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노트북을 공개했습니다. 뉴진스 굿즈 등이 구성품으로 추가되었는데요. LG 그램 뉴진스 에디션의 구성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노트북 정보 알고 가세요~ 에어팟이 공짜?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알아보기 애플 맥북 최신형 출시 정보 LG 노트북 최고 스펙 그램 스타일 16인치 알아보기 [[나의목차]]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LG 전자 노트북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16인치 노트북 추천 기능 스펙 가격 [내부링크]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16인치 기능 스펙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전자에서 프리미엄 사양의 LG 그램 스타일 14인치(14Z90RS)와 LG 그램 스타일 16인치(16Z90RS)를 출시했습니다. LG 전자의 노트북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LG 그램 스타일 14인치와 16인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LG 그램 스타일 14인치, 16인치 노트북 LG 전자 노트북 보러 가기 LG 노트북 - 그램, 울트라 기어, 울트라 PC | LG전자 LG전자의 모든 노트북을 소개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및 제품별 인치, 가격, 디자인 및 사용자 리뷰/추천을 통해 최고의 LG 노트북을 선택해보세요. www.lge.co..

2023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홈페이지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내 여행 시 일정 금액을 지원해 주는 지원사업입니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금으로 여행경비를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2023년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이란 어떤 내용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반려견 영상 시청하고, 퀴즈 맞추개~ 2022.04.19 vacation.visitkorea.or.kr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업 내 자유로운 휴가 분위기를 조성하여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고..

2023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안내, 연 20만원 지원 [내부링크]

2023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및 대상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남도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복지카드입니다. 대상인 분들은 연 20만 원이 지원되는 만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 안내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이란?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문화복지비(공연관람, 학원수강, 도서구입 등)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대상 및 신청기간 가. 신청대상 연령 기준 : 19세 이상 ~ 28세 이하 청년(1995~2004년도 출생) 거주 기준 : 도내에서 2년 이상 거주(2021년 2월 1일부터 거주한 경우) ※ 소득기준 없이 위 두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

애플 M2, M2 프로(M2 Pro) 맥미니(Mac Mini) 가격 스펙 성능 출시일 [내부링크]

애플 M2, M2 프로(M2 Pro) 맥미니(Mac Mini) 가격 스펙 성능 출시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에서 M2, M2 프로(M2 Pro)를 탑재한 새로운 맥미니(Mac mini)를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나온 맥미니가 무엇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iPad 할인 정보 알아보기!!! [[나의목차]] 애플 M2, M2 프로(M2 Pro) 맥미니(Mac Mini) 애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 Apple 액세서리, 엔터테인먼트, 전문가 기기 지원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www.appl..

2023년형 제네시스 GV60 가격 인상, 추가 기능 옵션 안내 [내부링크]

2023년형 제네시스 GV60 가격 인상, 추가 기능 옵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12월 16일 출시된 제네시스 GV60 2023년형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GV60 가격이 인상되었는데요.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2023년형 제네시스 GV60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 정말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알아보기!! 7% 할인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하기!! 차의 종류와 분류 기준 제대로 알기!! [[나의목차]] 2023년형 제네시스 GV60 2023년형 제네시스 GV80 달라진 점 보기 2023년형 제네시스 GV80 출시, 변경 기능 및 내용 정리 제네시스 GV80 20..

애플 M2 Pro, M2 Max 맥북프로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 가격 성능 스펙 출시일 [내부링크]

애플 M2 프로(M2 Pro), M2 맥스(M2 Max) 맥북 프로 14인치와 맥북프로 16인치의 가격 및 성능, 스펙, 출시일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M2 프로(M2 Pro), M2 맥스(M2 Max) 칩을 탑재한 맥북프로 14인치와 맥북프로 16인치를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나온 맥북 프로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할인 정보 바로가기!!! [[나의목차]] 애플 M2 프로(M2 Pro), M2 맥스(M2 Max) 맥북프로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 애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Apple (대한민국) Apple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세상을 만나고,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pple TV 등을 ..

QCY T13 A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성능 스펙 [내부링크]

QCY T13 A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성능 및 스펙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성비 이어폰으로 유명한 QCY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 저가형 이어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2만 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역시 가성비 최강이라고 불릴 만큼 저렴한 가격인데요. 가성비 좋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QCY T13 ANC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QCY T13 ANC 블루투스 이어폰 애플 에어팟 블루투스 이어폰이 무료?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2023년 프로모션 가격 기간 에어팟 공짜 2023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기..

KT 신비 키즈폰3 스펙 |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 Xcover5 성능 가격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Xcover5) 스펙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비 캐릭터를 이용한 신비 키즈폰3를 출시했습니다. 신비 키즈폰3는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 (Xcover5)를 이용하여 키즈폰 타겟으로 출시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Xcover5)의 가격 및 스펙, 특징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KT 신비 키즈폰3,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Xcover5)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Xcover5) 스펙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Xcover5)는 러기드폰*으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러기드폰으로 출시된 만큼 분리형 배터리와 방수를 지원하며, 충격에 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즈폰을 타겟으로 하여 포지션을 잡은 것 같은데요..

2023년형 제네시스 GV80 출시, 변경 기능 및 내용 정리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2023년형이 2022년 12월에 출시됐습니다. 이번 연식 변경으로 인해 GV80 가격이 인상됐는데요. 2023년형 제네시스 GV80에 어떤 부분이 바뀌었고 개선되어 가격이 인상된 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가 알아두면 좋은 정보!! 쉽고 편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안내!! 자동차세 연납 7% 할인받기!! 자동차 종류 및 분류 기준 알아보기!! [[나의목차]] 2023년형 제네시스 GV80 출시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네시스(GENESIS) G70, G80, GV60, GV70, GV80, G90 | 제네시스 공식 웹사이트 '제네시스 G70, Electrified G80, G80, GV60, Electrified GV70, GV70, GV80, G90,..

1051회 로또 당첨번호 1등 당첨지역 당첨금액 수령방법 [내부링크]

1051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지역 당첨금액 당첨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월 21일 토요일에 1051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했습니다. 이번주 제1051회 로또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황금손은 공연예술가 팝핀현준이었는데요. 지금부터 1051회 로또 당첨번호와 당첨지역, 당첨금액, 당첨금 수령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행복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1051회 로또 당첨번호 행운의 1051회 로또 당첨번호는 21, 26, 30, 32 ,33, 35번이며 2등 보너스 번호는 44번입니다. 1051회 로또 1등 당첨금액 1051회 로또 등수별 당첨 번호와 당첨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1등 : 1051회 로또 당첨번호 중 6개를 모두 맞힌, 1등인 분들은 18명이며 이들은 각각 1..

2023 지프 전기차 SUV 어벤져 jeep avenger 출시 연비 가격 정보 안내 [내부링크]

2023 지프 전기차 SUV 어벤져 jeep avenger 2023 jeep 지프 전기차 SUV 어벤져 연비 가격 등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프는 미국의 제조사이지만 어벤져는 유럽에만 내놓은 전기차 버전 SUV입니다. 지프의 소형 SUV인 레니게이드보다 작은 버전으로 나왔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작아 보이지 않은 모습입니다. 콤팩트하지만 작아 않은 지프의 전기차 SUV 어벤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정말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알아보기!! 자동차세 연납 할인받기!! 자동차 분류 기준 총정리!! [[나의목차]] 2023 지프 어벤져 jeep avenger 외관 지프에는 오프로드 전용인 랭글러 라인과 온로드·오프로드 겸용인 체로키 라인이 있..

임실군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전북 임실군에서 2023년 올해부터 다문화가족을 위하여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1월 19일 임실군은 소득 및 재산과 관계없이 다문화가족의 아동들에게 육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인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임실군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임실군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지원 목적 심민 군수의 공약사업인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지급"은 출산 후 많은 비용이 들어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다문화가족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의 미래 세대인 아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이루자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실군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지원내용 임실군 다문화가족 육아지원금 지원기간, 지원대상, 지..

조기취업수당 50만원 지급 조건 신청 안내 [내부링크]

조기취업수당 50만원 지급 국민취업제도 조기취업수당의 지급 조건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정부에서는 수급자의 취업 목표 달성과 취업 상태의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조기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합니다. 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중 취업을 했을 경우 조기취업수당인 5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조기취업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는지 지급요건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국민취업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구직을 원하는 사람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지원제도는 재산이나 소득, 취업경험 등에 의해 총 2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국민취업지원은 ..

2023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출시 가격 특징 총정리 [내부링크]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출시 2023년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다른 제조사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반면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과 LPG 엔진을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2023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의 가격 및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하는 것!! 너무나도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안내 자동차세 연납하고 할인받자!!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정확히 알아보기!! [[나의목차]]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보통 LPG 차량은 저렴한 가스비가 장점이지만 LPG 엔진의 출력과 연비가 낮기 때문에 인기 있는 모델이 아닙..

2023 디올뉴 코나(2세대 신형)출시 특징 가격 완벽 정리 [내부링크]

디올뉴 코나 출시 현대자동차 디올 뉴 코나가 출시합니다. 설 연휴 이후부터 출고를 시작하는 디올뉴 코나는 풀체인지 모델로 5년 만의 등장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나오는 코나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가격은 얼마인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로 출시한 2023 디올뉴 코나의 특징 및 가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자라면 꼭 참고하세요. 세상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자동차세 연납 할인받기! 자동차 종류와 분류 기준 알아보기!! [[나의목차]] 2023 디올뉴 코나 현대자동차의 코나가 2023년 1월 18일에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외관상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인 코나는 현대자동차의 패밀리 룩인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은 전면..

2023년 평생교육바우처 조건 신청방법 신청기간 사용처 [내부링크]

평생교육바우처 2023년 2023년 평생교육바우처 조건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는 대상자들에게 연간 35만 원의 평생교육 수강료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교육 수강료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평생교육바우처란? 평생교육바우처란 정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평생교육바우처는 학습자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평생교육바우처 대상으로 선정되면 여러 가지 교육을 수강하는데 경제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조건 및 내용 가. 지원조건 지원조건은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2023년 프로모션 가격 기간 에어팟 공짜 [내부링크]

2023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기다리던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2023년 프로모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애플 제품 구매를 원하는 분들은 많이들 기다렸을 것 같은데요. 이 프로모션 기간에는 애플 교육할인 인증을 하면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짜로 에어팟을 받고, 애플케어플러스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2023년 프로모션의 가격 및 기간,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2023 2023 애플 신학기 교육할인 기간은 23년 1월 18일부터 3월 13일까지입니다. 교육할인 기간에는 MAC 또는 iPad를 보다 저렴한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 교육할인 기간에 애플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사용방법 도난 분실 시 대처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에 결제용 카드가 들어가면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운전면허증도 휴대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말 지갑이 필요 없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과 사용방법, 도난이나 분실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라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 자동차세 연납으로 할인받고 절세하세요!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알아보기!! [[나의목차]]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현행 플라스틱 카드형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는 모바일 신분증으로 스마트폰에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을 말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증 신규 발급이나 이미 발급받은 사람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7% 할인 [내부링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2023년도 설날을 맞아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7% 할인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계속되는 물가상승에 의한 소비자의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인기가 많은 상품권이므로 꼭 발행 시간에 맞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서울사랑상품권 발행일정 및 구매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사랑상품권 사울사랑상품권 발행정보, 발행일정, 구매방법, 사용처, 사용 꿀tip 등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정보 서울사랑상품권은 7%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서울페이플러스 외에 5개 앱(App)을 통해서..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7% 할인 정보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및 할인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소유주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자동차세를 조금이라도 적게 낼 수 있다면 좋은데요. 자동차세를 연납하게 되면 실제 납부해야 하는 금액보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할인, 신청 기간 등 자동차세 할인 납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7% 할인 정보 자동차세란? 자동차세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 혹은 법인을 대상으로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동차 등록원부상에 소유자로 등록된 경우 과세의 대상이 됩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1년에 두번 납부합니다. 매년 6월과 12월에 납부를 하게 되는데 연납을 통해 1년에 해당하는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

자동차 종류 크기 분류 총정리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기준 [내부링크]

자동차는 여러 가지로 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배기량에 따른 분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말할 때 종류에 따른 분류도 많이 하는데요. 대충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분류하는 것인지 정확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자동차의 분류 기준인 나누다 라는 뜻의 "세그먼트"와 자동차 모양에 따른 종류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자동차 종류 분류 기준 자동차의 종류의 분류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자동차 분류 기준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자동차 배기량에 따른 분류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배기량과 크기에 따라 자동차를 분류합니다. 승용차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국내에..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 방법 및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 방법 및 홈페이지 등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서울시는 소득이 적을수록 더 지원해 주는 "서울시 안심소득"에 대해 참여가구를 모집하겠다고 공고했습니다. 서울시 안심소득은 2년간 지원금을 지원하는데요. 올해는 작년에 비해 모집인원을 2배 이상 늘리고 소득기준도 확대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 방법 및 홈페이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의목차]] 서울시 안심소득이란? 서울시 안심소득이란 기준소득 대비 부족한 가구소득의 일정비율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소득이 적을수록 더 많이 지원해 주는 새로운 소득보장제도입니다. 서울 안심소득 시범사업은 소득기준과 재산기준을 만족하는 1600 가구에게 안심소득을 지급합니다. 1600 가구는 비교집단 가구와..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원수별 기준 중위소득표 [내부링크]

기준 중위소득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원수별 기준 중위소득표 및 급여별 최저 보장 수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정부 지원 사업의 수급자를 선정할 때 그 기준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기준 중위소득을 알아두면 좋은데요. 아래에 2023년 기준 중위소득 및 급여별 보장 수준에 대해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나의목차]] 기준 중위소득이란? 기준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 소득의 중간값을 의미합니다. 정부에서 주도하는 지원사업에서 수급자를 결정 할 때 그 기준으로 기준 중위소득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따라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심의·의결 과정 등을 거친 후 매년 8월 1일에 전 국민에게 고시합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 ㄱ. 전년도 대비 2023년 기준 ..

마미자리 매트 층간소음 방지 시공 후기 장단점 제품비교기준 [내부링크]

마미자리 매트 층간소음 방지 시공 후기 장단점 제품비교기준 오늘은 층간소음 방지를 위한 마미자리 매트 시공 후기 및 장단점 제품 비교 기준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한 번쯤 고민해 보게 되는 층간소음 방지 매트 시공인데요.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선택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 장단점 및 제품 비교 기준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으니 참고해 보세요. 마미자리 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꼭 알아야 할 것!!! 인기있는 돌스냅 및 돌잔치 장소 미리 알아보자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알아보고 신청하자 최고의 육아 아이템은? 실속 육아템 추천 [[나의목차]] 층간소음 방지 마미자리 매트 시공 이유 1. 층간소음 방지 저희가 마미자리 매트를 시공..

킹덤 가평 키즈풀빌라 펜션 방문 후기 및 시설 안내 [내부링크]

킹덤 가평 키즈풀빌라 펜션 방문 후기 및 시설 안내 오늘은 가평 키즈풀빌라인 킹덤에 대한 실제 방문 후기 및 시설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친구네 가족과 함께 1박 2일로 놀러 갔었는데요. 정말 재미있게 놀다 와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킹덤 키즈풀빌라는 놀러 가기 좋은 키즈 펜션입니다. 자, 그럼 가평 키즈풀빌라 킹덤은 어떤 곳인지 시설 안내 및 실제 방문한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킹덤 키즈풀빌라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의목차]] 킹덤 가평 키즈풀빌라 펜션 - 숙소 가평 킹덤 키즈풀빌라는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키즈 풀빌라를 많이 다니는 편인데 깨끗하고 편리하게 잘 설계했더라고요. 저희가 실제 이용한 곳은 3단지 24동 2401호입니다. 숙소마다..

횡성군 소상공인 상생희망지원금 100만원 지원 [내부링크]

횡성군 소상공인 상생희망지원금 100만원 지원 오늘은 횡성군 소상공인 상생희망지원금 100만 원 지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횡성군에서는 코로나 19의 장기화와 경기침체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1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 만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대상자 분들은 꼭 신청하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횡성군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대상 횡성군 소상공인 상생희망지원금의 지원대상은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횡성군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횡성 군민 지급공표일인 22년 8월 31일 이전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소상공인 공고일인 22년 12월 30일부터 신청하는 당일까지 대표자 주민등록 및 사업장을 횡성군 내에 두고 있는 군민 지급공표일인 22년 8월 31일 이..

드라마 법쩐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법쩐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오늘은 드라마 법쩐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후속작인 법쩐은 배우 이선균과 문채원의 출연으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지만 법과 쩐(돈)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막강한 부패세력을 어떤 식으로 무너뜨릴지 궁금해지는 작품입니다. 볼만한 최신 드라마! 너무 다른 두 남자, 정용화와 차태현의 공조 이야기 두뇌공조!! 은행에서 근무하는 네 남녀의 사랑이야기 드라마 사랑의 이해!! 인기리 방영했던 환혼의 시즌 2!! [[나의목차]] 드라마 법쩐 기본정보 드라마 법쩐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SBS 방송 일자 : 2023년 1월 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 토요일..

드라마 두뇌공조 등장인물 및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두뇌공조 등장인물 및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두뇌공조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커튼콜 후속 작품인 두뇌공조는 배우 정용화와 차태현의 브로맨스가 기대되는 뇌과학 코믹 수사극입니다. 뇌과학을 소재로 한 드라마 두뇌공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볼만한 드라마! 은행에서 근무하는 네 남녀의 사랑이야기 드라마 사랑의 이해!! 인기리 방영했던 환혼의 시즌 2!! 조선시대, 혼인을 금지한 이야기 금혼령! [[나의목차]] 드라마 두뇌공조 기본정보 드라마 두뇌공조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KBS 방송일자 : 2023년 1월 2일 첫 방송 방송시간 : 월, 화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횟수 : 16부작 연출 : 이진서 감독 ..

불타는 트롯맨 첫방송 상금은 최대 10억?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 첫방송 상금은 최대 10억? 불타는 트롯맨이 올겨울 트로트 경연으로 대한민국을 들끓게 할 예정입니다. 경연이 시작되기 앞서 불타는 트롯맨의 우승상금에 관심이 많은데요. 불타는 트롯맨에서 국내 최초로 오픈 상금제를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오픈 상금제란 무엇인지 연예인 대표단은 우승상금을 얼마로 예상하고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타는 트롯맨 관련 정보도 함께 알아보세요. 불타는 트롯맨 관전 포인트!! 불타는 트롯맨 프로그램 정보!! [[나의목차]] 불타는 트롯맨 첫방송 불타는 트롯맨이 12월 20일 첫 방송됩니다. 이번 불타는 트롯맨은 크레아 스튜디오(대한민국에 트로트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서혜진 PD가 설립한 회사)와 MBN이 합작한 초대형 트롯 오디션입니다. 불타는 트롯맨..

드라마 사랑의 이해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사랑의 이해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사랑의 이해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에서 근무하는 네 남녀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속 흔한, 아름다운 로맨스가 아닌 사랑 때문에 힘들어하며 완전한 사랑을 갈망하는 드라마입니다. 네 젊은 남녀를 통해 어떤 사랑의 의미를 전달할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요즘 뜨는 드라마! 새로운 여주인공의 등장! 환혼 시즌 2!! 혼인을 금지한 조선시대의 이야기 금혼령! [[나의목차]] 드라마 사랑의 이해 기본정보 드라마 사랑의 이해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JTBC 방송 일자 :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 횟수 : 16부작 ..

드라마 환혼 시즌2(빛과 그림자)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환혼 시즌2(빛과 그림자)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정보 오늘은 드라마 환혼 시즌2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슈룹의 후속인 환혼 시즌2(빛과 그림자)에서는 무덕이(배우 정소민)가 아닌 새로운 여주인공, 낙수(배우 고윤정)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장욱(배우 이재욱)과 낙수의 로맨스가 기대되는 환혼 시즌 2입니다.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 조선에 혼인이 금지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금혼령" 사장님의 영혼이 핸드폰에 갇힌다는 재밌는 소재를 바탕으로 한 "사장님을 잠금해제" 배우 송중기의 판타지 회귀물 "재벌집 막내아들" [[나의목차]] 드라마 환혼 기본정보 드라마 환혼 시즌 2(빛과 그림자)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tvN 방송 일자 : ..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금혼령은 천지혜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퓨전 로맨스 사극입니다. 조선에 금혼령이 내려지면서 벌어지게 되는 일들을 담은 드라마로 서로 사랑을 할 수 없는 조선시대가 배경입니다. 금혼령이 내려진 새대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최신 볼만한 드라마!! 사장님의 영혼이 핸드폰에 갇혀버린 "사장님을 잠금해제" 1인 2역의 송중기가 기대되는 "재벌집 막내아들" 최수영, 윤박의 로코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나의목차]]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기본 정보 드라마 금혼령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MBC 방송 일자 : 2..

한국 가나전 전적 및 예상 [내부링크]

한국 가나전 전적 및 예상 오늘은 한국과 가나전 역대 전적 및 예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의 두 번째 상대는 가나입니다. H조에서 가장 약체로 평가받고 있는 가나만큼은 반드시 이겨야 하는데요. 과거 가나와의 전적은 어땠고 이번 월드컵에서의 맞대결은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정보 역대 월드컵의 우승국과 개최국 정보 2022년도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중계 정보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정보 [[나의목차]] 한국 가나 역대 전적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H조의 두 번째 상대는 가나입니다. 가나는 젊고 빠른 공경수들이 위협적인 상대입니다. 한국, 가나 양 팀의 역대 전적과 전체적인 전력을 아래에 정리해..

웨이브 요금제 할인 연간이용권 41% 할인 [내부링크]

웨이브 요금제 할인 연간이용권 41% 할인 오늘은 웨이브 요금제 할인(연간 이용권 41% 할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웨이브를 이용하거나 웨이브를 이용할 계획이었다면 이번 할인 기간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연간 이용권을 무려 41%나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다른 OTT 서비스 할인 정보도 참고하자! 넷플릭스 할인 정보! 티빙 할인 정보! [[나의목차]] 웨이브란? [웨이브] 는 대한민국 OTT 서비스로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합작해서 만들어진 미디어 콘텐츠 제공 서비스입니다. 웨이브는 2019년 9월 18일에 서비스가 시작되어 점차 확장되어 가고 있는 OTT입니다. 웨이브 바로가기 Wavve(웨이브) 세상 얕은 콘텐츠부터 세상 ..

티빙 연간 할인 받기(티빙페스타) [내부링크]

티빙 연간 할인 받기(티빙페스타) 오늘은 티빙 연간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1년 내내 최저가로 즐길 수 있는 티빙페스타 기간인데요. 이왕 티빙을 구독할 계획이라면 이 티빙페스타 기간을 놓치면 안됩니다. 티빙페스타란 무엇인지, 연간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아래 정리했습니다. 각종 할인 정보!! 넷플릭스는 할인받고 봐야죠!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정보!! 비싼 KTX 요금 할인받고 타자!! "KTX 할인 정보" [[나의목차]] 티빙페스타란? [티빙페스타] 란 매년 진행되는 티빙 연간 할인 기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 티빙 1년 이용권(연간 이용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연간 이용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

한국 우루과이전 전적 및 예상 [내부링크]

한국 우루과이전 전적 및 예상 오늘은 한국과 우루과이전 역대 전적 및 예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의 첫 상대는 우루과이입니다. 월드컵에서의 첫 경기가 매우 중요한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과거 우루과이와의 전적은 어땠고 이번 경기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알아보기!!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중계 정보! 카타르 월드컵 한국 대표팀 선수 정보! 역대 월드컵 우승국과 개최국! 2022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정보! [[나의목차]] 한국 우루과이 전적 카타르 월드컵 본선 H조인 우리나라의 첫 상대는 우루과이입니다. 우루과이는 남미의 축구 강호로 파워와 유연성을 모두 겸비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한국, 우루과이 양 팀의 전..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중계방송사 정보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중계방송사 정보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중계방송사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역대급 기량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번 월드컵 대표팀은 원정 2번째 16강 진출을 할 수 있을까요? 너무나 기대되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일정 및 중계방송사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 정보!!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대표 선수 정보! 역대 월드컵 우승국 및 개최국 정보!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 정보! [[나의목차]] 카타르 월드컵 한국 국가대표팀 카타르 월드컵의 한국 국가대표팀 최종 26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선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선수 선수 소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손흥민 선수 지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골 달성을 통해 공동 득점왕에 오른 공인된 세계 ..

2022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직구 팁 [내부링크]

2022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직구 팁 오늘은 2022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직구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엄청난 세일 행사가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을 놓치지 않고 잘 준비한다면 원하는 제품을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및 직구 팁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각종 할인정보 참고하세요~! 2022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카드 할인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정보! KTX 요금 할인 정보! [[나의목차]]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란 11월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을 말합니다. 이때 재고를 다음 해로 넘기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공식적인 세일기간으로 정착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행사가 전..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사장님을 잠금해제 등장인물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의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입니다. 스릴러와 코믹 요소를 적절히 섞었다는 평을 받은 웹툰인데요. 드라마에서도 이러한 요소들을 잘 표현해 낼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최근 볼만한 드라마!! 많은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재가 된, 특히 송중기의 1인 2역이 기대되는 "재벌집 막내아들" 소녀시대 수영과 배우 윤박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열혈 경찰 김래원, 불도저 같은 소방 손호준의 환상의 팀플레이! "소방서 옆 경찰서" [[나의목차]] 사장님을 잠금해제 기본정보 사장님을 잠금해제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ENA 방송일자 : 2022..

2022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카드 할인 정보 [내부링크]

2022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카드 할인 정보 2022 무신사에서 블랙 프라이데이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무신사에서도 1년 중 가장 큰 세일을 하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 정말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카드 할인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유용한 할인정보도 알아보자!! 넷플릭스는 할인받고 이용하자!! "넷플릭스 할인 방법 총정리" KTX는 빠르지만 너무 비싸죠? "KTX 할인 방법" 수능 끝!! 수험생, 수능 할인 이벤트 총정리!! [[나의목차]]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카드 할인 - 간편결제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판매 순위 확인 ① 토스페이 [ 이벤트 ..

2023 수능 할인 혜택 수험생 할인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2023 수능 할인 혜택 수험생 할인 이벤트 총정리 수험생 분들 아래에 2023 수능 할인 혜택, 수험생 할인 이벤트에 대해 총정리했습니다. 단, 대부분의 이벤트는 수험표를 지참해야 하니 수험표 잘 챙기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아직 진로가 고민중이라면? 정부에서 제공하는 직업적성테스트 GoGo!! 넷플릭스는 할인받고 봐야지~ 넷플릭스 할인 방법 총정리!! 나는 언제 행복할까? 행복한 돼지 테스트로 알아보자!! [[나의목차]] 수험생 할인 - 쇼핑 쇼핑 관련 수능 할인 받으세요~ Store 기간 수험생 할인 이벤트 바로가기 삼성전자 11/7~12/31 갤럭시 핸드폰 구매시 버즈2 프로 제공, 폰 반납시 보상금 지급 삼성전자 헤택 바로가기 한국후지필름 11/17~12/6 인스탁스 제품 ..

역대 월드컵 우승국 및 개최국 [내부링크]

역대 월드컵 우승국 및 개최국 오늘은 역대 월드컵 우승국 및 개최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나라에서 월드컵이 개최됐는지, 어느 나라가 우승했는지 아래에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알아보기!!! 카타르 월드컵 최종 한국 선수 명단!!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 [[나의목차]] 월드컵 역대 개최국 및 우승국 월드컵 역대 개최국 및 우승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드컵은 4년에 한 번 열리는 전 세계인의 축제입니다. 단일 종목의 스포츠 행사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월드컵 시즌에는 자국의 대표팀을 응원하기 때문에 관심도가 매우 높은 스포츠 행사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인의 관심과 인기..

카타르 월드컵 최종 한국 선수명단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최종 한국 선수명단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최종 한국 선수 명단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최근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26명의 선수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어떤 선수들이 최종 선수명단에 올랐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정보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을 알아보기!! [[나의목차]] 한국 대표팀 역대 월드컵 성적 카타르 월드컵은 4개 대륙, 32개 국가가 참여하며, 현지시각으로 22년 11월 20일부터 시작됩니다. 대한민국은 아시아 대륙에 걸려있는 6개의 티켓 중 하나를 획득해서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 그동안의 한국 축구 대표팀의 월드컵 성적이 궁금해지는데요. 역대 월드컵 성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대 월드..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번 드라마는 배우 송중기의 1인 2역이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그 외 많은 연기파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재가 되고 있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지금부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볼만한 드라마 추천!! 소녀시대 수영과 윤박의 로맨틱 코미디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열혈 형사 김래원, 무대뽀 소방 손호준의 뜨거운 팀플레이! "소방서 옆 경찰서" 화려한 스타 매니저들의 세상!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나의목차]] 재벌집 막내아들 기본정보 재벌집 막내아들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JTBC 방송 일자 : 2022년 11..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내부링크]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오늘을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관계도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 드라마는 2021년 MBC 극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대본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배우 최수영과 윤박의 로맨틱 코미디가 기대되는 작품인데요.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요"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볼만한 재미있는 드라마!! 열혈 경찰과 소방의 뜨거운 팀플레이를 다룬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화려한 스타들의 뒤편 세상, 매니저의 에피소드를 담은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배우 하지원과 강하늘의 역대 최고의 사기극 드라마 "커튼콜"!! [[나의목차]]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기본정보 드라마 "팬레터를 보내주세..

불타는 트롯맨 상금 및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 상금 및 관전 포인트 MBN에서 방영 예정인 불타는 트롯맨 상금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경연 프로그램에서는 우승자의 상금이 정해져 있었는데요. 불타는 트롯맨의 상금은 정해진 금액이 아니 "노리미트(No Limit) 오픈 상금제"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오픈 상금제란 무엇인지 불타는 트롯맨의 우승 상금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불타는 트롯맨의 제작은 특별한 사람이 맡았다? 불타는 트롯맨 제작 정보!! 넷플릭스 보려면 할인받고 보자!! [[나의목차]] 불타는 트롯맨 상금 오픈 상금제 불타는 트롯맨의 우승 상금은 상한이 없는 노리미트(No Limit) 오픈상금제입니다. 기존 경연 프로그램에서는 우승자의 상금을 미리 제시한 상태에서 경연이 이루어지..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 신청 안내(2022년 하반기) [내부링크]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 신청 안내(2022년 하반기) 오늘은 2022년 하반기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시흥시에서 11월 7일부터 관내대학생 지원금 신청을 받습니다. 시흥시에 거주 중인 대학생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이라면 꼭 알아야 할 정부 지원 정보!!! 청년들의 월세를 지원해주는 청년 월세 특별지원 알아보기 아직 직업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정부의 무료 직업심리검사를 해보세요. 월세자금이 부족하다면 정부 지원 대출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을 알아보자. [[나의목차]] 시흥시 관내대학생 지원금 지원목적 지원목적 : 시흥시로의 우수인재 유입과 정착을 위해 관내대학생들에게 지원금 지급 시흥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세종시 출산축하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세종시 출산축하금 신청안내 오늘은 세종시 출산축하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종시는 출산율 저하로 인해 관내 인구감소 문제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를 하고자 출산축하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출산축하금을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세종시 출산축하금 신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기 엄마 아빠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 아이가 태어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정보! 기저귀도 정부에서 지원해줍니다. 기저귀 바우처 알아보기! 임신과 출산 시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임신출산 바우처 알아보기! [[나의목차]] 세종시 출산축하금 지원대상 세종시 출산축하금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생아 출생일..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등장인물, 줄거리 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등장인물, 줄거리 정보 오늘은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는 "천원짜리 변호사"의 후속작으로 경찰관과 소방관들의 뜨거운 팀플레이를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시즌1, 시즌2 각각 12부작씩 총 24부작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경찰과 소방의 공조하는 이야기는 처음이라 정말 기대가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창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볼만한 드라마!! 화려한 스타들의 뒤, 매니저들의 세상을 그린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배우 하지원과 강하늘이 펼치는 지상 최대의 사기극 드라마 "커튼콜"!! 배우 혜리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판타지 로맨스 "일당백..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 정보 오늘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2022년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개최됩니다. 조별 예선전은 11월 21일부터 시작됩니다. 아래에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조편성 등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넷플릭스 저가 요금제 탄생!!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총정리!! [[나의목차]]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의 중계방송은 방송 3사(SBS, KBS, MBC) 뿐만 아니라 TV조선, tvN, 쿠팡플레이, 네이버 스포츠, 티빙, 아프리카 TV 등 다양한 곳에서 중계될 계획입니다. 원하는 미..

서울사랑 상품권 추가발행 및 사용처 안내 [내부링크]

서울사랑 상품권 추가발행 및 사용처 안내 오늘은 서울사랑 상품권 추가밸행 정보 및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는 약 749억 원 규모의 서울사랑 상품권을 추가 발행하기로 했습니다. 10% 할인된 금액으로 11월 8일부터 구매할 수 있는 서울사랑 상품권을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청년들이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청년들에게 지급되는 월세 특별지원금 확인하기!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도와줄 저금리 대출 지원이 뭔지 알아보자! 정부의 무료 직업심리검사로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확인하자!! [[나의목차]] 서울사랑 상품권 추가발행 서울사랑 상품권 추가발행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발행 자치구 : 중구, 서초구, 마포구, 동작구, 도봉구, 강북구 등 6개..

청도군 재난지원금 30만원 신청 [내부링크]

오늘은 청도군 재난지원금 30만원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상북도 청도군에서는 지역 경제의 회복과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청도군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청도 군민이라면 신청가능한 지원금이므로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청도군 재난지원금 30만원 신청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올 겨울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확인!!! 추운 겨울! 난방비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자! 보일러 교체 및 설치 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나의목차]] 청도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내용 가. 청도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청도군에 거주 중인 전 군민 대상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준일(2022년 10월 29일)을 기준으로 청도군에 주소를 둔 사람(현재까지 주민등록이 되..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오늘은 tvN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는 프랑스에서 방영한 동명의 작품이 원작으로, 연예인 매니저들의 에피소드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화려한 스타들의 뒤, 매니저들의 세상은 어떠한지 궁금한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가을 재미있는 드라마 추천!! 배우 강하늘과 하지원 주연의, 지상 최대의 사기극이 펼쳐지는 드라마 커튼콜 이혜리 표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일당백집사 김혜수의 사극 복귀작 드라마 슈룹 [[나의목차]]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기본정보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tvN 방송 일..

산청군 재난지원금 신청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산청군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청 군민을 대상으로 20만 원 상당(산청사랑 상품권)의 산청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아래에 산청군 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지원금 정보 확인하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난방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보일러 교체 및 설치 시 지원금 받을 수 있는 정보 알아보기! [[나의목차]] 산청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내용 산청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산청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7월 31일 기준 산청군에 주소를 둔 산청군민이 대상입니다. 세대주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처음학교로 유치원 접수 홈페이지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처음학교로 유치원 접수 및 홈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는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에 오픈됩니다. 처음 시작하는 시스템이므로 생소하고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끝까지 읽어보면 어떤 내용인지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알 수 있으실 거예요. 자, 그럼 지금부터 처음학교로 유치원 접수 및 홈페이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 아빠라면 꼭 알아야 하는 정보!!! 취학 전 아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정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기저귀 지원금. 기저귀 바우처 알아보기! 아이와 제주도 놀러 갈 땐 여기가 좋아요! [[나의목차]] 처음학교로 서비스란? 처음학교로 서비스란 2023학년도 국·공립, 사립 유치원의 신..

KTX 할인받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KTX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TX는 다른 열차보다 훨씬 빨라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KTX를 이용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이나 청소년들은 더욱 비용에 대한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래에 KTX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할인받는 방법이 있으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각종 할인 정보 및 무료진로검사 알아보기!! 넷플릭스 요금 할인받는 방법!! 보일러 설치 및 교체 시 지원금 받는 방법!! 정부에서 진행하는 전 연령별 무료 직업심리검사, 진로적성검사 받기!! [[나의목차]] KTX 할인받는 방법 - KTX 내일로 KTX 할인받는 방법 첫 번째는 "KTX 내일로"..

문경시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신청안내 [내부링크]

문경시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신청안내 오늘은 문경시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문경시 재난지원금을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접수가 이루어지면 1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문경시 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은 누구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겨울 알아두면 좋은 지원금 정보!!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난방비 지원금 정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및 설치 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나의목차]] 문경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문경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경시 재난지원금 최초 공고일인 22년 4월 11일 기준으로 아직 지원 신청을 하지 않은 소상공인..

드라마 커튼콜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커튼콜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정보 드라마 커튼콜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굵직한 베테랑 배우들이 출연하는 드라마 커튼콜은 "나무는 서서 죽는다"라는 제목이었으나 "커튼콜"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주연 배우인 강하늘과 하지원은 1950년대와 2020년대를 오가며 1인 2역을 연기한다고 하는데요. 출연 배우들만 봐도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커튼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및 할인 방법! 혜리, 이준영의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일당백집사 알아보기! 김혜수의 사극 복귀작 드라마 슈룹 알아보기! [[나의목차]] 드라마 커튼콜 기본정보 드라마 커튼콜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전세피해지원센터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전세피해지원센터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피해를 입게 되면 어디서 뭘 알아봐야 할지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피해자를 대상으로 여러 가지를 지원해 줍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전세피해지원센터에서 지원해 주는 것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들이 알면 도움이 되는 지원금 및 적성검사 정보!! 청년들에게 지원되는 월세 특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자!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저금리 대출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했다면 정부에서 진행하는 무료 직업심리검사를 해보자!! [[나의목차]] 전세피해지원센터란 전세피해지원센터란 전세 피해자에 대한 법률상담, 긴..

고용노동부의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무료로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의 무료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 정부에서 진행하는 무료 직업 심리 검사, 직업 적성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찾으셨나요? 나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여기에 자신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고용노동부의 직업 심리 검사가 있습니다. 이 검사가 어떤 것인지 같이 알아보고 검사를 진행해 보도록 합시다. 청년들은 꼭 알아야 할 지원금 정보!!!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청년 월세 특별지원 알아보기 월세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안내 [[나의목차]] 직업심리검사, 직업적성테스트란? 고용노동부에서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는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과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그리고 이직을 준비하는 성인, 제2의..

넷플릭스 저가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넷플릭스 저가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에 대한 정보 오늘은 넷플릭스의 저가 요금제인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무엇인지, 넷플릭스 요금제들의 혜택과 특징들을 비교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에 가입할 거라면 할인 방법을 알아보자.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바로가기 [[나의목차]]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란?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월 5,500원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멤버십입니다. 1명의 동시접속만 가능하며 HD 화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멤버십과는 달리 콘텐츠의 재생 전이나 재생 중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일부 영화 및 시리즈는 이용할 수 없게 제한되며 콘텐츠는 저장할 수 없는 요금제입..

장애인연금 지급대상, 수급자격, 금액 안내 [내부링크]

장애인연금 지급대상, 수급자격, 금액 안내 오늘은 장애인연금의 지급대상과 수급자격, 금액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자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셔서 매월 연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장애인연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확인하기!!!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정보입니다.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난방비 지원 정보를 알아봅시다.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는 주거급여 정보 확인하기. [[나의목차]] 장애인연금이란? 장애인연금이란 중증장애인의 생활안정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지원정책으로 매월 연금을 지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장애인연금 지급대상 장애인연금 지급대상은 만 18세..

참전유공자 약제비 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참전유공자 약제비 지원 신청 안내 오늘은 참전유공자 약제비 지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10월 1일부터 참전유공자에 대해 약제비 지원이 확대되었습니다. 따라서 참전유공자 분들의 의료비 부담이 완화되었으며 가까운 위탁병원으로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교통도 편리해졌습니다. 아래에 참전유공자 약제비 지원 확대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확대된 혜택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올 겨울 알아두면 좋은 정보 보일러 설치 및 교체 시에 지원금 받으세요.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난방비 지원 받으세요. [[나의목차]] 참전유공자란? 우리나라의 참전유공자란 6.25 전쟁과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던 군인을 말합니다. 참전유공자는 생사를 건 전쟁의 참상을 직접 겪으며 정신적 후유증..

행복한 돼지 테스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행복한 돼지 테스트 바로가기 오늘은 행복한 돼지 테스트에 대해 알아볼게요. 눈을 떠보니 돼지가 되어 있는 나. 돼지나라에 온 나는 행복한 돼지가 될까요? 이 테스트는 돼지를 통해 과연 나는 어떨 때 행복한지 알아보는 테스트입니다. 그럼 같이 테스트하러 가볼까요?? 행복한 돼지 테스트 바로가기 행복한 돼지 테스트 당신은 무엇을 할 때 행복한가요? poomang.com [[나의목차]] 행복한 돼지 테스트 시작 나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할까요? 몇 개의 질문에 대해 자신에게 맞는 답을 고르면 됩니다. 눈을 떠보니 내가 사족보행을 하고 있는 돼지? 저는 왜 하필 돼지야~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돼지 친구들과 친해지기로 했다면 동물들과의 축구보다는 아이돌 콘서트를 가보고 싶어요. 돼지 친구가 누워서..

태안 맛집 추천 "미식가" 생선구이 맛집 [내부링크]

태안 맛집 추천 "미식가" 생선구이 맛집 오늘은 태안 맛집 미식가에 대한 리뷰입니다. 태안에서 정말 유명한 맛집인데요. 엄청 푸짐한 생선구이와 맛있는 기본찬들이 나오는 생선구이 전문점입니다. 자 그럼 태안 맛집 미식가가 얼마나 맛있는 집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안에 놀러 간다면 꼭 알아야 할 펜션과 맛집 정보 환상적인 오션뷰와 테라스가 있는 태안 펜션! "스테이 더 딜라잇" 야들야들 속살이 너무나 맛있는 닭갈비집! "좋은날 숯불닭갈비" [[나의목차]] 태안 맛집 - 미식가 - 기본 정보 태안 맛집 미식가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태안읍 정주내3길 16-5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897-8 영업시간 : 11:30 ~ 20:30 (브레이크 타임 : 14:..

태안 맛집 추천 좋은날 숯불닭갈비 [내부링크]

태안 맛집 추천 좋은날 숯불닭갈비 오늘은 태안 현지인 추천 맛집 좋은날 숯불닭갈비에 대한 리뷰입니다. 평소에 닭갈비를 좋아해서 이곳저곳 많이 먹어봤지만 여기 닭갈비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역시 맛집은 현지인 추천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태안 맛집 좋은날 숯불닭갈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안 여행 시 꼭 알아야 하는 맛집 & 펜션 정보 예약을 못하면 맛볼 수도 없는 태안 맛집 "미식가" 알아보기 오션뷰가 끝내주는 태안 펜션 추천 "스테이 더 딜라잇" [[나의목차]] 태안 맛집 - 좋은날 숯불닭갈비 - 기본 정보 태안 맛집 좋은날 숯불닭갈비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서해로 341 / 충남 태안군 소원면 송현리 286-2 영업..

태안 펜션 추천 스테이 더 딜라잇 [내부링크]

태안 펜션 추천 스테이 더 딜라잇 오늘은 태안 펜션 "스테이 더 딜라잇" 후기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바다가 보고 싶어 태안에 놀러 갔는데요. 큰 기대하지 않았던 펜션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 봅니다. 바다 뷰가 너무 멋졌던 숙소! 지금부터 태안 펜션 스테이 더 딜라잇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안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맛집 정보 너무 부드러운 숯불 닭갈비! 좋은날 숯불닭갈비!! 예약하지 못한다면 맛보지도 못하는 미식가!!! [[나의목차]] 태안 펜션 추천 - 스테이 더 딜라잇 - 기본 정보 태안 펜션 스테이 더 딜라잇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165 문의 전화 : 010-9871-2730 이용 시간 : 입실 시간 15:00 / 퇴..

(이혜리 드라마)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이혜리 드라마)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일당백집사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이후로 1년 만에 MBC에서 새롭게 수목드라마 "일당백집사"를 방영합니다. 이혜리, 이준영 주연의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장례지도사라는 특별한 직업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어떤 설레는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일당백집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 가을 꼭 봐야하는 드라마 김혜수의 사극 복귀작 드라마 "슈룹" 지금껏 보지 못한 똘끼 충만 검사의 통쾌한 승부. 드라마 "진검승부 " 배우 최시원과 이다희의 꽁냥꽁냥 로맨스. 드라마 "치얼업" [[나의목차]] 드라마 일당백집사 기본 정보..

마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마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오늘은 마늘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마늘은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항암 효능은 물론,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개선 등 우리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좋은 식품인 마늘의 효능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알아두면 좋은 효능들!!! 탈모하면 비오틴! 비오틴의 효능 알아보기!! 눈 건강엔 루테인! 루테인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미용, 관절염은 콜라겐! 콜라겐의 효능을 알아보자!! [[나의목차]] 마늘 효능 10가지 마늘 효능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늘 효능 영상으로 보기 마늘 효능 01. 항암 작용 마늘 효능 첫 번째는 항암 작용입니다. 마늘은 알..

주거급여 지원금액 신청자격 안내 [내부링크]

주거급여 지원금액 신청자격 안내 오늘은 주거급여 지원금액, 신청자격 및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주거급여가 2022년을 기준으로 지원 대상이 크게 확대되었으며 주거비 부담 수준에 따라 지급 금액이 현실화되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22년도에 변경된 기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확인하면 좋은 지원금 및 정보!!!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하거나 교체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 가을, 겨울 유행하는 독감! 무료접종 대상 확인하세요~~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하세요. [[나의목차]]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란 기초생활보장제도 내에 있는 주거급여를 개편하여, 소득과 주거형태, 주거비 부담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저소득층에게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

(김혜수 드라마) 슈룹 뜻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김혜수 드라마) 슈룹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슈룹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중전(배우 김혜수)이 사고뭉치 아들들(왕자)의 뒷수급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작품으로, 조선시대 궁에서의 교육법을 소재로한 드라마입니다. 배우 김혜수가 영화 "관상" 이후 10년 만에 사극에 출연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슈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추천 드라마 둘러보기 꼴통 검사의 통쾌한 진검승부. 드라마 "진검승부 " 배우 이다희와 최시원의 단짠단짠 로맨스.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는, 보기만 해도 풋풋한 응원단 이야기. 드라마 "치얼업" [[나의목차]] 드라마 슈룹 기본정보 드라마..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성시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업주당 50만원이 지급되는 정책인데요. 지금부터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알아보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알아보기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나의목차]]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 화성시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대상 :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금지, 영업제한을 겪은 화성시 내의 소상공인 지원 요..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양시에서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민생 경제를 회복하기 위한 지원 정책으로 지원 대상 여부를 참고하여 지원금 신청 바랍니다. 아래에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내가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알아보기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알아보기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알아보기 [[나의목차]]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대상..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서류 및 방법 안내 [내부링크]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서류 및 방법 안내 오늘은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신청 서류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정책으로 노후, 일반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거나 신규로 설치할 경우 지원금을 지원해주는 지원사업입니다. 따라서 보일러를 교체하거나 새로 설치할 경우에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의 지원 대상, 신청 서류 및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바우처 지원 정책 확인하기 난방비를 지원해주는 에너지 바우처 알아보기 임신·출산 시 100만 원 지원해 주는 바우처 알아보기 기저귀·분유값 지원해주는 바우처 알아보기 [[나의목차]] 친환경 보..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 임신출산 바우처 사용처, 신청 안내 [내부링크]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 임신출산 바우처 사용처, 신청 안내 오늘은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인 임신출산 바우처의 사용처와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에 임신출산 바우처의 지원 금액이 상향되었는데요. 아이를 임신한 가정에 경제적으로 매우 큰 도움이 되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입니다. 임신하면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임신출산 바우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출생 후 반드시 알아봐야 할 것!!! 아동수당, 영아수당, 양육수당 제대도 알고 신청하자 실속 최고의 육아아이템 알아보기 인기 돌스냅 및 돌잔치 장소 미리 알아보기 [[나의목차]]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 임신출산 바우처란?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제도인 임신출산 바우처란 산모의 건강관리, 건강한 태..

송가인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2022년 전국투어) [내부링크]

송가인 콘서트 일정, 티켓 예매 방법(2022년 전국투어) 오늘은 송가인 콘서트 일정과 티켓 예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로트 여신인 송가인이 이번 가을을 맞아 풍성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항상 진심 어린 태도와 노래로 감동을 선사하는 그녀의 목소리가 이 낭만적인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송가인의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및 티켓 예매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정보 바로가기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 네이버 통합검색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트로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정보!! 장윤정 전국투어 콘서트 정보 확인하기 올 가을 미스터 트롯과 ..

기저귀 바우처 신청 조건 / 잔액확인 방법 [내부링크]

기저귀 바우처 신청 조건 / 잔액확인 방법 오늘은 기저귀 바우처 신청 조건 및 잔액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지원 정책은 저소득층 가정의 영아(0~24개월 아기)에게 반디시 필요한 기저귀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이를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만 24개월 미만인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기저귀 바우처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기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정보 아동수당, 영아수당, 양육수당 제대로 알고 지급받자. 실속 최고의 육아템 알아보기 인기 돌스냅, 돌잔치 미리 알아보기 [[나의목차]] 기저귀 바우처 지원 대상 기저귀 바우처 지원 대상은 만 2세 미만의 영아가 있는 가구 중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영아 별로 지원됩..

장윤정 콘서트 예매, 콘서트 일정 정보 [내부링크]

장윤정 콘서트 예매, 콘서트 일정 정보 오늘은 장윤정 콘서트 예매, 일정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로트의 여왕인 가수 장윤정의 2022년 전국투어 콘서트가 진행됩니다. 뛰어난 가창력을 가진 라이브의 여왕, 화려한 입담과 누구든 기분 좋게 만들어 버리는 센스, 누구나 흥겹게 부르며 좋아하는 히트곡들의 향연이 시작됩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흥겹게 따라 부르며 즐길 수 있는 장윤정의 콘서트는 항상 인기가 많아 매진되기 일쑤인데요. 장윤정의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와 일정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윤정 전국투어 콘서트 정보 바로가기 2022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 투어공연 : 네이버 통합검색 '2022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 투어공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나..

김포시 출산축하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김포시 출산축하금 신청 안내 오늘은 김포시 출산축하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포시에서는 출산 장려를 위해 임신축하금과 출산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포시에 거주 중인 사람 중 임신을 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임신축하금이고 출산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출산축하금입니다. 김포시에 거주 중인 사람이라면 신청 접수를 진행하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임신 혹은 출산했을 경우에 꼭 신청해서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임신 축하금은 아래 내용 참고 바라며 오늘은 김포시 출산축하금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김포시 임신축하금 알아보기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 50만원 지원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 50만원 지원 오늘은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 50만원 지원 [내부링크]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 50만원 지원 오늘은 김포시 임신축하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출산 시대에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고 김포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며 김포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김포시에서는 임신축하금 5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임신했을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므로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꼭 임신축하금 50만 원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김포시 임신축하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비 엄마 아빠가 꼭 알아야 할 것!!!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제대로 알고 받으세요. 실속 최고의 육아템은 반드시 사용하세요. 좋은 돌스냅, 돌잔치 장소는 미리미리 알아보세요. [[나의목차]..

드라마 진검승부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진검승부 등장인물 줄거리 오늘은 KBS2 TV 드라마 진검승부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드라마 진검승부는 아이돌 그룹 엑소의 도경수와 "신사와 아가씨"의 이세희, "범죄도시"의 하준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요새 많은 드라마의 소재가 되고 있는 법정 드라마지만 지금껏 보지 못했던 똘끼 넘치는 꼴통 검사가 주인공입니다. 기존 법정 드라마와는 달리 검찰계의 이단아인 주인공이 펼치는 통쾌한 권선징악(?) 드라마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진검승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드라마 진검승부 기본 정보 드라마 진검승부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KBS2 TV 방송 일정 : 2022년 10월 5일(수) ..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 안내 경기도에서 출산 가정의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산후조리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사업은 출생아 1인당 50만 원이 지원됩니다. 지원 대상자라면 신청만 하면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므로 꼭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의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출생 후 반드시 알아봐야 할 것!!! 아동수당, 영아수당, 양육수당 알아보기 실속 최고의 육아템 알아보기 돌스냅 및 돌잔치 선점하기 [[나의목차]]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대상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대상은 부 또는 모가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및 종류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및 종류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 할인 방법 및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로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 동영상 서비스 중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요금제 종류와 할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넷플릭스란? 넷플릭스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방송국에서 방영해주는 컨텐츠를 해당 방영 시간에 봐야 했다면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세계 최대 기업이 넷플릭스로 가장 많은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지만 해외 구독자수가 늘어 독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2분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2분기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2년도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이 29일부터 신청 및 지급되기 시작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 감소가 발생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부 정책으로 대상 여부 확인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의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규모 이번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65만 개사에 총 8900억 원 규모의 손실 보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분기 손실보상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j71amzcca52h0a49u37n.kr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줄거리 등장인물 [내부링크]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줄거리 등장인물 드라마 "굿잡" 후속으로 "얼어죽을 연애따위"가 방영됩니다. 배우 이다희와 최시원의 단짠단짠 로맨스가 펼쳐지는 드라마로 둘의 러브 스토리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마음을 콩닥콩닥 설레게 만들어줄 올 가을의 기대작인데요. 지금부터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 기본 정보 드라마 얼어죽을 연애따위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ENA 방송 일자 : 2022년 10월 5일 수요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수, 목요일 오후 9시 방송 횟수 : 16부작 연출 : 최규식 감독 극본 : 김솔지 작가 제작사 : KT스튜디오지니,..

제주 카트 윈드 1947 테마파크 (제주도 카트체험장) [내부링크]

제주 카트 윈드 1947 테마파크 (제주도 카트체험장) 오늘은 제주도 카트체험장 윈드 1947 테마파크에 대한 리뷰입니다. 저는 워낙 카트 타는 것을 좋아해서 제주도에 놀러 가면 항상 카트를 탑니다. 이번엔 아시아 최장코스라고 소개되어 있는 윈드 1947 테마파크로 카트를 타러 갔습니다. 자 그럼 제주 카트체험장 윈드 1947 테마파크가 어떤 곳인지 어떻게 이용하는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제주 카트 윈드 1947 테마파크 이용 방법 윈드1947 www.sklec.com 위드 1947 테마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주 카트 윈드 1947 테마파크의 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해서 요금에 따른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조금 내려가면 J FACTORY..

드라마 치얼업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치얼업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치얼업이 SBS 월화 드라마로 방영됩니다. 대학 시절 풋풋한 낭만을 느끼게 해 줄 드라마입니다. 그 시기에 느낄 수 있는 찬란하며 소중한 시간들을 그려낸 작품으로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할 것 같은 청춘 드라마입니다. 보기만 해도 풋풋한 배우들이 출연하는 드라마 치얼업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드라마 치얼업 기본 정보 드라마 치얼업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편성 : SBS ▷ 방송 일자 : 2022년 10월 3일 첫 방송 ▷ 방송 시간 : 월, 화요일 오후 10시 ▷ 방송 횟수 : 16부작 ▷ 연출 : 한태섭 감독 ▷ 극본 : 차해원 작가 ▷ 제작사 : 스튜디오S 치얼업 방송예정 10/3(월) 밤10시 첫방송..

제주 키즈풀빌라 월정리 풀스토리 (제주도 펜션) [내부링크]

제주 키즈풀빌라 월정리 풀스토리(제주도 펜션) 오늘은 제주도 키즈풀빌라 월정리 풀스토리 펜션에 대한 후기입니다. 얼마 전에 3박 4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숙소가 정말 좋았습니다. 저희는 아이가 1명씩 있는 두 가족이 놀러 갔었습니다.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제주도 키즈풀빌라 풀스토리 펜션은 정말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제주 키즈풀빌라 월정리 풀스토리 펜션이 뭐가 좋은지, 어떤 곳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의목차]] 제주 키즈풀빌라 풀스토리 펜션이란? 제주도 월정리 해소욕장 근처에 자리한 펜션입니다. 펜션은 독채로 되어 있는 복층 구조이며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키즈풀빌라입니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여러 가지 놀잇감과, 원목 2층 미끄럼틀, 수영장, 탈것..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모범형사2의 후속으로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이 방영됩니다. 이 드라마는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온 배우 김선아의 복귀작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배우 김선아뿐만 아니라 안재욱, 오현경, 이미숙, 신구, 송영창 등 베테랑 연기자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줄거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기본정보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편성 : JTBC ▷ 방송 일자 : 2022년 9월 24일 첫 방송 ▷ 방송 시간 :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 방송 횟..

원주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원주시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원주시 코로나19 긴급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시에서는 원주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에 해당하는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 기간을 잘 파악한 뒤 꼭 신청하세요. 내용을 몰라 지금원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원주시 코로나19 긴급 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원주시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원주시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급 대상 : 2022년 7월 31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표에 원주시가 등재되어 있는 내국인이나 외국인이 대상입니다. 출생자 : 신청 기간 마감일까지 출생자를 포함합니다. 원주시청 #시정&조이 2. 20..

곡성군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곡성군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신청 안내 곡성군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군민이 더욱 행복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곡성군에서 일상회복 행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곡성 군민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꼭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목차]] 곡성군 재난지원금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지급 대상 곡성군 재난지원금인 일상회복 행복지원금의 지급 대상은 곡성군 전 군민이며 지급 기준일인 2022년 8월 30일 현재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내국인 : 곡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이어야 합니다.(거주 불명자거나 재외국민은 제외됩니다.) 외국인 : 영주의 체류 자격을 취득한 자이거나 결혼..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올 가을 "오늘의 웹툰" 후속 드라마로 "천원짜리 변호사"가 방영됩니다.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입니다. 어떤 연기든 잘 소화하는 그가 약자들을 변호하는 천원짜리 변호사로 등장하는데요. 상대배우 김지은과는 드라마 "검은 태양"에서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이번 드라마에서 앙숙으로 만나게 된 두 배우는 어색함이란 1도 없는 찐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처럼 멋진 변호사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천원짜리 변호사는 어떤 드라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천원짜리 변호사 기본 정보 천원짜리 변호사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 대상, 예약 안내 [내부링크]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 대상, 예약 안내 2019년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 이후 처음으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올해는 독감과 코로나 19가 동시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독감 예방접종을 꼭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독감예방접종 시기, 무료접종 대상, 예약 안내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나의목차]] 독감 예방접종 개요 정부에서 전국의 독감 인플루엔자에 대한 유행주의보를 9월 16일에 발령했습니다. 올 가을, 겨울은 코로나 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두 개의 비슷한 질병이 동시에 유행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부는 이러한 트윈데믹 현상에 대비하고자 9월 21일부터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을 시작하는데요. 질병관리청에..

대한민국 카메룬전 축구 경기 티켓 예매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카메룬전 축구 경기 티켓 예매 방법 오늘은 9월 27일에 진행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의 카메룬전 티켓 예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메룬전 예매 정보 카메룬전 예매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판매일 : 22년 9월 16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오픈 예정입니다.(예매 오픈 전 회원가입을 해두면 좋습니다.) 현장 판매 : 경기 당일인 9월 27일 오후 2시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나 온라인 판매로 티켓 매진 시 현장 판매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예매 가능 매수 : 1인 최대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5인 이상의 단체 티켓은 예매 불가입니다. 변경 및 취소 방법 : playkfa.com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분 취소는 불가하며 좌석 변경을 원한다면 취소 후에 재예매를..

(육성재, 정채연 드라마) 금수저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금수저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이번 포스팅은 드라마 금수저에 대한 글입니다. 드라마 금수저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배우 육성재의 군 전역 후 복귀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으로 동명의 네이버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우연히 갖게 된 금수저를 통해 흙수저에서 금수저로 인생이 바뀌는 내용의 드라마로 재미있는 설정과 소재가 흥미를 유발하는데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가 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금수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금수저 공식홈페이지 Go 금수저 | 만나면 좋은 친구 MBC 방송예정 금토(밤) 9시45분 -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아기와 제주 여행 꿀팁! 제주도 이유식 [마미포유] [내부링크]

아기와 제주 여행 꿀팁! 제주도 이유식 [마미포유] 아기와 제주 여행 시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기와 여행을 함께하면 챙겨야 할 짐이 많은데요. 여행 시 짐을 줄일 수 있는 꿀팁은 바로 아기 이유식을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할 곳은 마미포유라는 곳인데요. 자 그럼 마미포유가 어떤 곳인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주 마미포유란? 제주 마미포유는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정성스럽게 조리하여 판매하는 키즈카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아이 이유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아기가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시설, 루프탑 온수풀 등이 있는 카페입니다. 마미포유 이유식 제주 마미포유에서는 다양한 이유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기가 이유식을 먹는 시기를 단계별로 구분..

(박민영 드라마)월수금화목토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내부링크]

월수금화목토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에 대한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는 아다마스 후속작으로 계약 결혼을 비즈니스로 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인 주인공 최상은(배우 박민영)의 이야기입니다. 신선한 소재를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얼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가면을 쓰고 다니는 현대인들의 모습을 신랄하게 보여주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수금화목토 기본정보 드라마 월수금화목토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tvN 방송 일자 : 2022년 9월 2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수, 목 오후 10시 30분 방송 횟수(몇 부작) : 16부작 연출 : 남성우 감독 극본 : ..

드라마 블라인드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블라인드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드라마 블라인드는 법정 스릴러로 죽음의 재판에 선발된 9명의 배심원이 미궁의 연쇄 살인사건의 대상이 되는 추리물 드라마입니다. 배우 옥택연과 하석진, 정은지가 주인공을 맡게 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라마로 미궁의 살인사건이 어떻게 전개될지, 또한 주인공들이 이 사건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블라인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블라인드 기본정보 드라마 블라인드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tvN 방송 일자 : 2022년 9월 1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 토 오후 10시 40분 방송 횟수(몇 부작) : 16부작 연출 : 신용휘 감독 극본 : 권기영 작가 제작..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신청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신청 안내 오늘은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신청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사업이란 자주 이사하게 되는 청년들에게 주거비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이사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최대 40만 원의 이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사업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이 지원 대상이라면 꼭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대상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1월 1일 이후에 서울시로 전입했거나 서울시 안에서 이사한, 만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들 중 신청자격을 만족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부모를 포함 주민등록등본상 함께 거주하는 동거인이 있는 경우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청..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신청 안내 오늘은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에 대한 장학생 선발 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서울장학재단에서 1인당 100만 원을 지원하는 지원 정책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 대상일 경우 꼭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지원 배경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지원 배경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지속적인 경기침체가 발생함에 따라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금 지원정책으로,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 학업 진행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장학금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기 위함입니다.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신청 자격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 ..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빈혈이란 혈액이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인체의 조직에서 저산소증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적혈구이므로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혈색소)을 기준으로 빈혈 여부를 판단합니다. 빈혈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한 경우 빈혈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빈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철분 섭취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빈혈이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아래에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01. 브로콜리 첫 번째 빈혈에 좋은 음식은..

멘탈코치 제갈길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멘탈코치 제갈길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멘탈코치 제갈길의 등장인물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후속작으로 9년 만에 tvN으로 복귀하는 배우 정우 주연의 드라마입니다. 응답하라 1994의 쓰레기 역을 맡아 우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배우 정우가 멘탈코치 제갈길로 안방극장에 찾아옵니다. 이 드라마는 치열한 사회 속에서 경쟁에 지치고, 패배에 익숙해져 버린 청춘들을 위로하고, 공정한 찐 승부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는 힐링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멘탈코치 제갈길 기본 정보 멘탈코치 제갈길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tvN 방송..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원 신청, 일상회복지원금 안내 [내부링크]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신청, 일상회복지원금 안내 오늘은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김제시는 김제시의회 임시회 의결을 거쳐 김제 시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0만 원을 일상회복지원금으로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코로나 19의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지역경제가 침체되어 이를 살리기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100만 원이라는 큰돈이 지원되는 만큼 김제시민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원 대상 김제시 재난지원금 100만 원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국인 : 2022년 5월 10일을 기준으로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 지원 대상입니다. 외국인 : 외국인 중 결혼 이민자도 지원 대상입니다...

(이승기, 이세영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법대로 사랑하라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미남당의 후속 작품으로 배우 이승기와 이세영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MC면 MC 못하는 게 없는 배우 이승기의 연기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인 이번 드라마는 배우 이승기와 이세영의 티키타카가 기대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기본 정보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KBS2 tv 방송 날짜 : 2022년 9월 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월, 화 오후..

상생 소비복권 kr 홈페이지 응모 [내부링크]

상생 소비복권 kr 홈페이지 응모 오늘은 상생소비복권 kr 홈페이지 안내 및 응모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라는 상생소비복권 행사가 9월 1일부터 진행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복권 행사로 특정 7일간 사용한 영수증을 이용하여 복권처럼 응모하는 축제입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상생소비복권이 무엇인지, 응모 방법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생소비복권이란 무엇인가? 상생소비복권은 우리가 결제하고 받은 영수증을 복권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복권 행사를 말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특정 기간 동안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소비 후 받은 영수증을 복권처럼 활용하여 당첨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 원 이상을 결제하여 받은 영수증을 이용하는 것이므로 해당 기간..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안내(3분기) [내부링크]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안내(3분기) 오늘은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2년 9월 1일부터 한 달간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이 시작됩니다. 최대 100만 원까지 수령할 수 있는 지원정책입니다. 신청 대상자분들은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지원 바랍니다.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대상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 : 만 24세 청년(1997년 7월 2일 ~ 1998년 7월 1일 출생자여야 합니다.) 주소지 : 신청일을 기준으로 경기도에 거주한 사람으로 최근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합산했을 때 1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기간 성남시 청년 기본소득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3분..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 오늘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신청이 시작됩니다. 경기도에 거주 중인 만 24세에 해당하는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최대 4분기 동안 100만 원을 수령할 수 있는 지원제도이므로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꼭 지원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건강 수준 향상, 삶의 질 향상, 행복 추구 등) 보장을 돕기 위한 지원 정책으로 분기별 대상자에게 25만 원을 지급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를 말합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대상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지 : 신청..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 및 응모방법 [내부링크]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 및 응모방법 오늘은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 및 응모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7일간의 동행 축제"라는 이름으로 상생소비복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사용한 영수증을 이용하여 복권처럼 응모할 수 있는 축제인데요. 상생소비복권이 무엇인지, 어떻게 응모하면 되는지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상생소비복권이란 상생소비복권이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해당 기간 동안 발생한 영수증을 복권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 원 이상을 결제하여 받은 영수증으로 금액에 상관없이 1개의 영수증 당 복권 1회 응모가 가능한 축제입니다. 복권 응모는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생소비복권 7일간 동행축제기간 소..

광양시 재난지원금 4차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안내 [내부링크]

광양시 재난지원금 4차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안내 오늘은 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인 긴급재난생활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남 광양시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으로 30만 원을 지급하였으며 약 6개월이 지난 지금 4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575억 원 규모로 진행됩니다. 광양시 재난지원금 4차는 만 19세 이하의 광양 시민과 만 19세 초과의 광양 시민으로 나누어 지급하게 되는데요. 나이가 만 19세 이하인 경우 70만 원을, 만 19세 초과인 경우는 30만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전체 지급 대상자는 약 15만 3529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만 19세 이하는 2만 8,120명, 만 19세 초과는 12만 5,409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광양 시민 분들은 8월 30일부터 지급되..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천시에서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 경제가 위축되어 사천시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시민 생활의 안정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으로, 사천시민에게 인당 3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사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국인 : 2022년 7월 31일을 기준으로 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이 지원대상입니다. ※ 신청 마감일까지 출생한 사람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외국인 : 외국인의 ..

불타는 트롯맨 알아보기(프로그램 정보, 참가 신청 정보) [내부링크]

불타는 트롯맨 알아보기(프로그램 정보, 참가 신청 정보) 오늘은 2022년 11월에 방송 예정인 불타는 트롯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N에서 방영 예정인 불타는 트롯맨은 쾌남들의 서바이벌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MBN에서 불타는 트롯맨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봐왔던 오디션은 잊으세요.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감동과 유쾌함의 트롯판이 펼쳐집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불을 지를 새로운 트로트 스타의 탄생을 기대하세요." 소개말부터 자신감이 넘치는 불타는 트롯맨. 정말 기대가 되는데요. 불타는 트롯맨 관련 사이트는 [불타는 트롯맨 공식 홈페이지] 를 참고 바랍니다. 불타는 트롯맨 : MBN 프로그램 트롯 쾌남들의 인생을 건 도전 [불타는 트롯맨] www.mbn.co.kr 불타는 트..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오늘은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수시에서는 2022년 8월 29일부터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시민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국인 : 2022년 7월 1일(금요일)을 기준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이 지원 대상입니다. 외국인 : 여수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 중 영주권자나 결혼이민자의 경우도 지원 대상입니다.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관련 사이트는 [여수시 홈페이지] 를 참고 바랍니다. 여수시청 여수시 ‘남면 안도, 화태도’, 행안부 섬 지역 특성화사업 선정새글 행정2022-08-24 www..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방법 오늘은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최대 240만 원까지 매월 20만 원씩 12개월 동안 지원합니다. 이를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이라고 하며 지난 7월 20일 국토교통부에서 민생안정대책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상이 되는 청년들은 매월 최대 20만 원의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대상인 청년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최대 24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의 신청 방법, 신청 기간, 지원 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원 대상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원 대상은 다..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산시는 경산 시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인당 20만을 지원해주는 정책으로 경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배경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 배경은 코로나 19 확산의 장기화로, 방역 조치에 의한 피해 등 여러 어려움에 처한 경산 시민의 생활을 안정화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함입니다.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경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2022년 8월 5일 금요일 0시를 기준으로, 주소가 경산시로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입니다. 외국인의 경우 결혼이민자이거나 영주..

(김고은 드라마)작은 아씨들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작은 아씨들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등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김고은, 남지현, 박지후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환혼"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작은 아씨들 기본 정보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사 : tvN 방송 시간 :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 일자 : 2022년 9월 3일 첫 방송 방송 횟수(몇 부작) : 12부작 연출 : 김희원 감독 극본 : 정서경 작가 제작사 : 스튜디오 드래곤 스트리밍 : 넷플릭스(NETFLIX),..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안군은 8월 17일부터 무안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1인당 20만 원에 해당하는 3차 무안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3차 지원금은 182억 원의 규모이며 코로나 19 방역조치 및 인플레이션에 의해 침체된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게 된 것입니다. 무안 군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무안군 3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은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무안군의 전 군민입니다. 2022년 6월 30일 목요일을 기준으로 신청일까지 무안군에 주소지를 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재한외국인..

드라마 굿잡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드라마 굿잡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오늘은 드라마 굿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굿잡은 배우 정일우와 권유리(소녀시대)가 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두 명의 배우는 2021년 MBN의 주말드라마였던 "보쌈-운명을 훔치다"에서 호흡을 맞춴던 사이로, 보쌈 커플로 불리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두 사람의 운명적인 로맨스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그래서 1년 만에 다시 만난 두 주인공의 재회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굿잡에서는 두 배우가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다려집니다. 반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뒤를 이어 방영되는 만큼 드라마 굿잡 스텝분들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하는데..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은 고성 군민에게 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는 지원정책으로 8월 8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고성 군민이라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는 지원금으로 신청 기간 동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 목적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은 코로나 19의 장기화 등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고충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이 정책의 목적은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 내용 경상남도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 금액 및 지급 방..

장성군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장성군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오늘은 장성군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8월 3일에 전라남도 장성군에서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인당 30만원씩 지급되는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은 장성군민 총 4만 3천여명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설 명절보다 10만원이 증액된 금액입니다. 따라서 장성군의 일상회복 지원금은 지난 지원금 20만원과 이번 30만을 더해 총 50만원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장성군은 이번 지원금을 위해서 약 135억원의 예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8월 8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하는 이번 지원금은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 기간을 놓치지 말고 미리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오늘은 속초시 희망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속초의 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으로, 속초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8월 8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하는 속초시 희망지원금은 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는데요. 지금부터 속초시 희망지원금의 신청 방법 및 신청기간, 지급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 대상 속초시 희망지원금의 지급 대상은 2022년 6월 30일을 기준으로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속초시청 코로나19 대응현황 속초시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대응상황 안내 www...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안내 오늘은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읍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의 경제 활성을 위해 일상회복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8월 3일 발표했습니다. 8월 8일 월요일부터 4주에 걸쳐 신청 접수를 받는 이번 일상회복 지원금은 신청 시에만 지급이 되므로 정읍시 시민이라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관련 신청방법 및 신청 대상, 지원금 사용처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 대상 기준일인 2022년 6월 30일을 기준으로 이때부터 신청일까지 정읍시를 주소로 두고 있는 시민이 대상입니다. ※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 관련 정보는 [정읍 시청 홈페이지] 를..

하남시 제3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하남시 제3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신청 오늘은 하남시 제3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남시에서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꼭 신청해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원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아래 내용 확인 후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하남시 특별지원금이란? "제3차 하남형 소상공인 특별지원금"이라고 하는 하남시 특별지원금은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 중 보상에서 제외된 간접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입니다. 사각지대에 놓여 보상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에 한해 고정 비용과 영업피해의 경감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하남시 특별지원금 지원대상 하남시 특별지원금 ..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 특별 자치도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재난지원금은 제주 도민 모두에게 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단,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신청을 하지 않거나 기한을 놓치거나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래에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급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제주 도민 모두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제주도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지급 기준일(22년 7월 15일)을 기준으로 제주도민이 대상이며 외국인도 포함됩니..

(지창욱, 최수영 드라마)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KBS2 TV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의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기획의도가 남달라 인상 깊습니다. 드라마란 원래 부모, 자식 등 온 가족이 함께 모여 같이 보았던 콘텐츠인데 언제부턴가 서로의 취향 차이로 함께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안타까워 이번 작품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자 그럼 온 가족이 함께 보며 힐링이 될 수 있는 드라마 "당신이 소언을 말하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기본 정보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편성 : KBS2 TV 수목 드라마 스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4차)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4차) 오늘은 4차 코로나 백신 접종의 예약 방법 등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일 확진자수가 7만명을 넘어서며 사실상 코로나 19의 재유행의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올여름 최대 일일 확진자수는 20만명이 넘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면역 회피 특성을 가지고 있는 BA.5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예상보다 강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7월 18일부터 4차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무엇인지, 대상자는 누구인지, 접종 시기는 언제인지, 접종 가능 백신은 무엇인지 등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

멧돼지 사냥 드라마 정보(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 [내부링크]

멧돼지 사냥 드라마 정보 MBC 드라마 멧돼지 사냥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을의 골칫거리인 멧돼지를 잡기 위해 사냥을 다녀온 날 이후 조용했던 마을은 갑자기 무서운 마을로 변해버립니다. 흥미롭고 신선한 소재의 스릴러 드라마로 올여름 간담을 서늘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멧돼지 사냥 기본 정보 드라마 멧돼지 사냥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 : MBC 방영 일자 : 22년 8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몇 부작 : 4부작 제작 : 아센디오 극복 : 조범기 연출 : 송연화 드라마 멧돼지 사냥은 MBC 드르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입니다. 조범기 작가는 공모전 수상 시 독특한 소재와 흥미롭고 스릴 넘치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

모범형사 시즌2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 모범형사 시즌2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 모범형사 시즌1에 이어 모범형사 시즌2가 돌아왔습니다. "정의는 강하며 정의는 승리한다"라고 믿는 형사들의 끈끈한 동료애와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모범형사 시즌 2에는 어떤 등장인물이 나오는지 줄거리는 무엇인지 인물관계도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범형사 시즌2 기본 정보 모범형사 시즌2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영 날짜 : 2022년 7월 30일 토요일 첫 방송 편성 : JTBC 토일 드라마 몇 부작 : 16부작 장르 : 범죄 드라마, 수사드라마 연출 : 조남국 감독 극본 : 최진원 작가 제작 : 블러썸스토리, SLL 모범형사2 본 프로그램의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7월 30일 (토) 밤 10시 3..

청년내일저축계좌 안내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 안내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청년층의 높은 실업률 지속으로 인해 청년층이 새로운 빈곤 위험군으로 나타나고 있어 정부에서 적립금을 지원하는 저축계좌입니다. 일하는 중간계층인 청년들에게 자산의 형성을 돕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에 안착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반 저축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혜택이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자격 조건이 맞아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무엇인가?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정부에서 추가 적립금을 지원해주는 저축 계좌를 말합니다. 이 저축계좌는 본인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추가적..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안내 [내부링크]

[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안내 ] 오늘은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등 관련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 19 일일 확진자수가 4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일일 확진자의 가파른 상승으로 정부에서는 코로나 19 재유행의 시작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로 인해 올여름에는 일일 신규 확진자가 최대 2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 회피 특성을 가지고 있는 BA.5 변이 바이러스의 전파력이 예상보다 강해 코로나 19의 재유행 속도가 기존 전망보다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4차 접종이 7월 18일부터 확대 적용됩니다. 아래에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방법 및 대상자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코로나 4차 접종 가능 백신 코로나 4차 접..

(김세정 드라마) 오늘의 웹툰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오늘의 웹툰 등장인물, 줄거리 드라마 오늘의 웹툰 등장인물 및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후속작인 오늘의 웹툰은 "사내 맞선" 등의 드라마로 대세 배우로서 성장하고 있는 배우 김세정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밝고 희망찬 에너지가 넘치는 배우 김세정이 또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자 그럼 신입사원들의 좌충우돌 오피스 라이프가 그려질 "오늘의 웹툰"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웹툰 정보 오늘의 웹툰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 및 OTT : SBS / 웨이브 첫 방송 : 2022년 7월 29일 방송시간 : 금토 오후 10시 몇 부작 : 12부작 기획 : 스튜디오S 제작 : 빈지웍스, 스튜디오N 연출 : 조수원, 김영환..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안내 ] 오늘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소번체기업부에서 2022년 7월 14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6주간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래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에 대한 지원 대상,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장려금 지원 대상이면 꼭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조치를 강화함으로 인해 결국 폐업을 진행한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약 5만여 개의 폐업 소상공인에 대하여 총 500억원의 금액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대상 폐업..

(이종석, 임윤아 드라마)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 드라마 빅마우스의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닥터로이어의 후속인 빅마우스는 배우 이종석과 임윤아의 출연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두 배우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가 아닌 스릴러가 가미된 누아르 드라마입니다. 두 주인공은 부부로 등장하는데요. 빅마우스로 불리는 이종석은 어떤 인물일지 그를 믿고 그를 위해 숨겨왔던 승부사 기질을 보이는 임윤아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정말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자, 그럼 드라마 빅마우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마우스 기본 정보 드라마 빅마우스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 채널 : MBC 방송 일자 : 2022년 07월 29일 ~ 2022년 09월..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 안내 [내부링크]

[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 안내 ] 오늘은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세에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에게 월세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 줌으로써 청년들의 안정된 주거를 지원해주는 정책입니다. 대상인 분들은 아래의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여 낮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대상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의 대상은 공통조건을 만족하는 우대형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 공통조건과 우대형·일반형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조건 세대주를 포함해서 세대원 모두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부부합산 순자산 가액이 3.2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중복대출은 금지되어 있어 주택도시기금 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 대출 및 주택담보 대출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여야 합니..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안내 [내부링크]

[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안내 ] 오늘은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처음 시작된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지난 1차 교통비 지원에 이어 2차 지원이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므로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꼭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이란?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이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인 만 19~24세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이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는 지원사업입니다. 이 지원사업은 연간 10만원 한도로 교통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신청 대상 신청 대상은 아래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상병수당 시범사업 신청 안내 [내부링크]

상병수당 시범사업 신청 안내 오늘은 상병수당 시범사업의 뜻과 신청방법, 지원대상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병수당 제도는 미국을 제외한 모든 OECD 국가들이 오래전에 도입하였습니다. 그래서 상병수당 제도의 취지에 맞게 아픈 사람들이 마음 편히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우리나라도 그 중요성을 인정하여 22년 7월부터 시범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상병수당 제도가 무엇인지,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병수당 시범사업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적으로 질병 및 부상 등으로 인해 경제활동이 불가한 경우가 발생했을 때 치료와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소득을 보장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상병 수당은 1883년 독일에서 가장먼저 도입했으며 이후 많은 유럽 국..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 오늘은 드라마 "링크: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후속 작품인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대한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시대의 정신과 의사에 대한 이야기로 참신한 소재가 기대를 모읍니다. 조선시대에 정신과 의사가 있었을까? 하는 의문이 드는데요. 조선시대의 정신과 의사는 어떤 식으로 치료하고 처방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럼 소재부터 참신하고 재미있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정보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 및 OTT : tvN, 티빙 방송 날짜 : 2022년 08월 01일 ~ 09월 06일 방송..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안내 ] 오늘은 청년 낼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대상 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는 높은 청년 실업률의 지속과 부모 세대의 퇴직이 맞물려, 청년층이 빈곤 위험군으로 새롭게 나타나고 있어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지원 혜택이 매우 좋은 만큼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정부 지원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년 내일저축계좌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저축계좌란? 청년 내일 저축계좌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추가적으로 적립해주는 저축계좌를 말합니다. 이 저축계좌를 3년간 이용할 수 있는 지원사업으로 3년 만기가 되면 본인이 납입한 360만원과 정부의 적립액 360만원을 합쳐 총 ..

(지성, 서지혜 드라마) 아다마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 아다마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 드라마 이브 후속작 아다마스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다마스 정보 드라마 아다마스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 채널 및 OTT : tvN, 티빙 방송 날짜 : 22년 07월 27일 ~ 22년 09월 15일 방송 시간 : 수목 오후 10시 30분 몇부작 : 16부작 장르 : 미스테리, 추리물 제작사 : 에이스엔터테인먼트 연출 : 박승우 감독 극본 : 최태강 작가 출연배우 : 지성, 서지혜, 허성태, 이수경, 오대환, 신현승, 조성하, 고윤, 서현우, 조동인 아다마스는 보석의 왕인 다이아몬드를 뜻하는 그리스어로 "정복할수 없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왜 드라마 제목이 아다마스인지 알아보는 재미도 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2년 1분기 [내부링크]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2년 1분기 ] 2022년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2년 1분기의 손실보상금은 대상 기준이 완화되었으며 보상 하한액과 보상률이 상향되었습니다. 따라서 좀 더 많은 금액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었는데요. 관련해서 지원대상, 변경된 점, 신청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들에게 보상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정부의 가이드대로 방역조치를 성실히 이행한 소상공인에 한해서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지급합니다. 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은 22년 1분기 영업시간 제한, 시설인원 제한, 집합금지..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내부링크]

[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및 신청자격 ] 오늘은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청년월세지원 사업으로 신청 자격을 파악하여 본인이 지원 대상이 된다면 꼭 신청해서 월세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이란?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이란 서울에서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청년주거복지사업입니다. 이 지원 사업을 통해 서울 거주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월세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자격 서울시 청년월세지원에 대한 신청자격은 아래의 4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주어집니다. 01. 나이 조건 현재 나이 만 19세 ~ 39세 이하(출생일을 기준..

서울시 거주 임산부 교통비 지원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거주 임산부 교통비 지원 안내 오늘은 서울시 거주 임산부 교통지 지원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 오는 7월부터 서울에 거주 중인 모든 임산부에게 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교통 약자인 임산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거주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배경 서울시는 교통 약자인 임산부를 배려하기 위해 교통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임산부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의 지원금으로 전액 시비로 지원을 합니다. 서울시 거주 임산부 교통비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서울시내에 주민..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신청 안내 [내부링크]

[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신청 안내 ] 오늘은 최근 단가 인상 및 재산 기준 완화가 발표된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저소득층의 생계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단가를 인상하고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지원 대상 기준을 완화한다고 6월 22일에 발표했습니다. 지원 단가는 얼마나 인상하고 지원 대상 기준은 얼마나 완화하는지 알아보겠으며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 지원 금액 등 자세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란 어려운 상황에 처한 국민에게 신속하게, 일시적으로 지원하여 경제적으로 생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단기 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연장 시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은 다른 지원금과는 달리 선지..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신청 안내 [내부링크]

[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신청 안내 ] 오늘은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신청 방법 및 대상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성가족부는 22년 7월부터 청소년부모 가구에 대하여 아동양육비를 지원하겠다고 6월 21일에 밝혔습니다. 아이를 키우기 힘든 시기에 양육에 큰 힘이 되는 지원 사업이므로 관련 정보에 대해 공유합니다. 지원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해서 양육비를 지원받으면 좋겠습니다. 청소년부모 아동양육비 지원 배경 어려운 환경과 상황 속에서 청소년부모가 자녀 양육과 미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청소년부모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소외되지 않고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청소년부모에 대한 지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세계 경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닌데요. 6월의 물가상승률은 14년 만에 최고치를 달성할 만큼 매우 급격하게 치솟고 있습니다. 급격한 물가상승은 저소득층의 일상생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저소득층의 생계 부담 완화를 위해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이란 무엇인가요?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인해 정부가 긴급으로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179만명, 차상위계층·한부모 가정 48만명, 총 227만 가구에 지급..

청년희망적금 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 청년희망적금 자격 및 신청방법 ] 올해 2월에 출시되었던 청년희망적금의 신청 기간이 3월 4일까지로 모두 마감되었으나 올해 7월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청년희망적금 자격 및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해 보고 자격이 된다면 7월에 있을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가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시중 은행의 금리와는 비교가 안 되는 혜택인 만큼 올해 초에 신청하지 못했던 분들은 꼭 신청하길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지난 22년 2월 21일에 출시한 금융상품으로, 중·저소득층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고자 저축 장려금과 비과세 혜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50만원까지 매월 2년 동안 납입할 수 있습니다. 연 5~6%의 금리를 가입한 은행에서 제공하고, 만기가 되면 1년차 납입액의 2%, 2년차 납입액..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안내 [내부링크]

[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안내 ] 오늘은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에너지 바우처의 취지에 맞게 더운 여름은 시원하게, 추운 겨울은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란? 에너지 바우처란 어려운 국민들의 기초 생활을 보장해 주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생계가 어려운 계층에게 더운 여름은 시원하게, 추운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냉방비와 난방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은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한 가지는 소득기준이고 다른 하나는 세대원 특성 기준입니다.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에너지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의 신청 자격은 [복지로 ..

2022년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개장일, 이용안내, 주차정보 [내부링크]

[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개장일, 이용안내, 주차정보 ] 오늘은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의 개장일 및 이용안내, 주차 정보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이용하지 못했던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이 3년 만에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은 서울 내에 있어 서울 시민이라면 접근성이 좋아 쉽게 다녀올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 이용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탁 트인 공간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놀 수 있어 여름을 즐기기에 좋은 시설이죠. 이러한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이 3년 만에 개장을 한다니 기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한강 수영장·물놀이장에 대해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주차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관련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개장일, 개장시간 한강 수영장·물놀..

드라마 미남당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출연진 정보 [내부링크]

[ 드라마 미남당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정보 ] 드라마 미남당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출연진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우 서인국과 오연서가 주연을 맡았으며 강미나, 곽시양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원작 소설의 인물들과 찰떡 싱크로율로 눌길을 끈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미남당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남당 정보 드라마 미남당은 KBS2 TV 붉은 단심의 후속으로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고재현 감독과 '군주 가면의 주인'의 박혜진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입니다. 방송 편성 : KBS 2 TV 드라마 방송 시간 : 밤 9시 30분 방송 요일 : 월요일, 화요일 방송 일자 : 2022년 06월 27일 ~ 08월 23일 몇 부작 : 18부작 원작 : 카카오페이지의 웹소설 "..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정보 [내부링크]

[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정보 ] 오늘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란 무엇이고 신청 방법과 지원 대상은 누구인지 등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란? 2020년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발생하는 학습결손과 격차의 완화를 위해 교육급여 수급 대상 학생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10만원을 지원합니다. EBS 콘텐츠 강의 이용권이나 서점에서 교재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는 학습보조금 지원사업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지원 대상 2022년 03월 ~ 2022년 07월 말 기준 교육급여 수급자(초, 중, 고등학교 학생) 교육급여 신청 이후 수급..

축구 국가대표 일정 이집트전(6/14 축구 중계) [내부링크]

[ 축구 국가대표 일정 이집트전 ] 6월 14일은 축구 국가대표 일정 마지막 친선경기인 이집트전이 있는 날입니다. 6월 초 브라질, 칠레, 파라과이 이렇게 남미 세 국가와 경기를 치른 축구 국가대표로 이번 이집트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축구 국가대표 이집트전 경기 정보 날짜 : 22년 06월 14일 시간 : 오후 8시 장소 : 서울 월드컵 경기장 중계 : TV 조선, 쿠팡플레이 생중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파울루 벤투 감독의 지휘 아래 오는 6월 14일 20시에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평가전을 치릅니다. 이번 경기는 올해 6월 A매치 평가전의 마지막 경기로 이집트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국적 선수 최초로 득정왕을 달성한 손흥민 선수의 6월 평가전..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내부링크]

[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 오늘은 2022년 06월 09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의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은 정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 중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6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입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에게 생계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의 신청 시기는 다음 달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저소득계층의 고충이 커진 것을 고려하여 긴급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총 1조원 규모의 이번 지원금에 대한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지원금액 등의 정보를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내용을 참고하여 지원대상인 분들은 ..

용산공원 관람신청 [내부링크]

[ 용산공원 관람신청 ] 오늘은 용산공원 관림신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통령 집무실이 용산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대통령 집무실뿐만 아니라 용산공원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공개되지 않았던 공간으로 이번 용산공원 관람신청을 통해 개방되었습니다. 장기간의 폐쇄적이었던 공간을 관람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자 그럼 용산공원 관람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신청 방법과 이용방법, 개방 시간등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산공원이란? 용산공원은 우리 대한민국 역사에 아픔이 남아있는 장소입니다. 왜군과 몽고군의 병참기지로 사용되었으며, 일제 강점기에는 일본군, 해방 이후에는 미군의 군사기지로 이용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겐 폐쇄된 공간으로 가까이 할 수 없는 공원이었습니다. 최..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내부링크]

[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는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내용으로 신청 방법 및 지원 대상, 신청 기간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대해 궁금하다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및 신청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및 신청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확인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19 방역 조치로 인해 피해를 봤던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 mac-preaim03.tistory.com 손실보상금 선지급이란 무엇인가? 손실보상금이 지급되기 이전에 무이자 대출로 일정 금액을 우선적으로 지급하는 새로운 보상제도입니다. 추후 손실보상금의 금액이 확정되면 이미 지급된 ..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 ] 드디어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본 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와 프리랜서 분들을 지원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1~5차 보다 더 많은 직종에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폭넓게 보상한다고 합니다. 기존 1차~5차에서 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으신 분들은 별도의 심사 없이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차~5차에서 지원금을 받은 적이 없는 분들은 심사를 통해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이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신청 조건, 대상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5차에서 이미 특고 프리랜서 재난지원금을 받았던 기..

청와대 관람신청(최신정보) [내부링크]

[ 청와대 관람신청(최신정보) ] 청와대 관람신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은 추첨을 통해 신청 접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6월 12일부터는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또한 관람 인원도 1만 명이 늘어 일일 관람 인원은 총 4만 9000명입니다. 따라서 새롭게 바뀐 청와대 관람 신청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6월 12일부터 다시 시작되는 청와대 관람은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바뀐 청와대 관람 정보 ] 예약 방식 : 추첨제(기존) → 선착순제(신규) 예약 가능 인원 : 4명(기존) → 6명(신규) 관람 시간 : 오전 7시 ~ 오후 7시(기존) → 오전 9시 ~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및 신청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확인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19 방역 조치로 인해 피해를 봤던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지원 대상은 누구인지, 지원 금액은 얼마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등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대상인 분들은 신청하셔서 꼭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2021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폐업한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소기업, 연매출 10억원 초과 50억원 이하 중기업이 대상입니다. ※ 연매출 30억원 초과 50억원 이하인 학원,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및 지급 대상, 신청 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란 무엇인가요? 코로나 19로 인해 지난 2년간 방역조치를 진행함에 따라 소상공인이 입은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추진되는 정부 정책입니다. 1차, 2차 방역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지원이 되었으며 이번 3차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전금이라는 이름으로 지원 사업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재난지원금 중 최대 규모이므로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여 모두 수령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을 해야 하는 지원 대상은 누구인가요? 지원 대상에 대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 1 ) 2020년 12월 15일 이전에 개업을 했어야 합니다. 기준 2 ) 2021년 12..

3차 방역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3차 방역지원금 신청 오늘은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이란 무엇인지, 3차 방역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정책으로 지금까지의 지원 정책 중 최대 지원 규모인 만큼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꼭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이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정부에서 21년 12월 17일에 발표한 것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방역지원금이라는 이름으로 손실을 보상하거나 지원을 확대하는 대책을 말합니다. 1차에서는 100만 원, 2차에서는 300만 원을 정부에서 지원해줬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부터는 "손실보전금"이라는 명칭으로 지원 사업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접속..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신청 방법 [내부링크]

[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신청 방법 ] 소상공인의 피해에 대한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19 방역 조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약 370만 명이 지급 대상이며 22년 5월 30일부터 지급 시행됩니다. 아래의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및 신청 방법을 참고하여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소상공인 소기업 매출 50억 원 이하의 중기업 신청 자격 여부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에 접속하여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ob0bku917afvd82a0a49u37ndib.kr ※ 약 370만 개의 대상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1차 추경보..

(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 [내부링크]

[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 ] TV 조선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의 줄거리 및 등장인물 등의 정보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작사 이혼 작곡 3"의 후속 드라마로 연기파 배우 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3인방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3명의 배우가 아니었으면 "마녀는 살아있다"의 독특한 배역을 소화하지 못했을 거라고 자부하는 감독의 말처럼 찰떡 캐스팅이었는지 기대가 모아지는 드라마입니다. 자, 그럼 미스터리 블랙코미디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 정보 ]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에 대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송 일자 : 2022년 6월 25일 ~ 8월 14일 몇 부작 : 16부작..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 여드름에 좋은 음식 ]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유전적 요소, 과도한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의 변화 등 다양합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이나 모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모낭에 쌓이고 이로 인해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되면 여드름이 됩니다. 여드름을 치료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으나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식습관을 개선하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 ] 여드름에 좋은 음식 11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양배추 여드름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유황성분과 무기질을 다..

생강 효능(효과)과 부작용 [내부링크]

[ 생강 효능(효과)과 부작용 ] 오늘은 생강 효능(효과)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은 효능이 많고 약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과거부터 오랫동안 다양한 치료제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렇게 과거부터 치료제로써 사용되어 온 생강은 현시대에서도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감기에도 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외에도 우리 몸의 어디에 어떻게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생강 효능(효과) ] 아래에 생강의 효능 11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01. 생강 효능 : 면역력 향상 생강은 흔히 알고 있듯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체온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온이 1도씩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이 약 30%씩 떨어지게 됩니..

(강하늘, 이유영, 강영석 드라마) 인사이더 등장인물 및 줄거리 - 판빙빙 특별출연 [내부링크]

[ 드라마 인사이더 등장인물 및 줄거리 ] 드라마 인사이더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정보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린 마더스 클럽의 후속작인 인사이더는 배우 강하늘의 파격 변신이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중국 배우 판빙빙의 카메오 출연으로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그녀가 어떤 역할로 특별 출연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 드라마 인사이더 정보 ] 드라마 인사이더의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채널 : JTBC 몇 부작 : 16부작 방송 : 2022년 6월 8일 ~ 7월 28일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오후 10시 30분 출연 배우 : 강하늘, 이유영, 허성태, 김상호 등 극본 : 드라마 "프리스트"의 문만세 작가 연출 : 드라마 "미스마 : 복수의 여신", "터치", "미씽 : 그들이 있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 불면증에 좋은 음식 ]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잠은 우리 일상에 매우 중요합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피로함을 느끼고 우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은 수면 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부족, 스트레스, 과도한 카페인 섭취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심신의 안정과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것이 숙면에 중요한데요.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떤 음식들이 심신을 안정시켜 주면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수면에 도움이 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우유 첫 번째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우..

녹차 효능(8가지)과 부작용 [내부링크]

[ 녹차 효능(8가지)과 부작용 ] 오늘은 녹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녹차는 뉴욕 타임즈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그만큼 녹차는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인데요. 평소 쉽게 접할 수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지만 그 효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녹차가 우리 몸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녹차 효능 ] 녹차의 효능 8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녹차 효능 ▷ 다이어트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칼로리보다 소화되면서 밖으로 나가는 칼로리가 더 큰 음식을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합니다. 녹차는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과 항산화 물질, 비타민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카테킨 성분은..

(서현, 나인우, 기도훈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내부링크]

(서현, 나인우, 기도훈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줄거리, 등장인물 정보 KBS2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 대한 줄거리 및 등장인물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여자 주인공인 소녀시대의 서현이 순수하고 상큼 발랄한 여신으로 캐스팅되어 찰떡 싱크로율로 화재가 되고 있으며 남자 주인공 나인우는 드라마 "달인 뜨는 강"에 중간 투입되었지만 그의 매력이 사람들을 끌어당겨 예능 프로그램인 "1박 2일"까지 캐스팅된 대세 배우입니다. 그들의 순수하고 풋풋한 로맨스가 기대되는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등장인물과 줄거리가 무엇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정보 ] KBS2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은 16부작의 드라마로 2022년 6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될 ..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 비염에 좋은 음식 ] 오늘은 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염이란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봄철의 꽃가루나 곰팡이, 집먼지 진드기 등의 알레르기 항원과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과민 반응을 할 때 나타납니다. 이러한 비염은 중이염이나 축농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비염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비염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 ] 비염에 좋은 음식 11가지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01. 홍삼 비염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홍삼입니다. 비염은 면역력과 연관성이 큽니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 효..

아연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 아연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 오늘은 아연의 효능과 과다 섭취 시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연은 우리 몸에 여러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필수 미네랄입니다. 체내에서 철 다음으로 많은 무기질로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소화 및 신진대사, 세포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피부 건강과 눈 건강, 면역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아연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연 효능 ] 아연의 효능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연 효능 01 : 눈 건강 아연은 눈 건강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 A의 흡수를 돕는 것이 바로 아연입니다. 우리가..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변비 해결 방법 [내부링크]

[ 변비에 좋은 음식 10가지, 변비 해결 방법 ]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비는 불규칙한 배변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변비를 앓게 되면 항상 배가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며 복통이나 팽만감이 함께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오랜 기간 동안 변의가 느껴지지 않기도 하는데요. 우선 변비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 변비란 무엇인가 ] 변비란 원활하게 배변을 하지 못하는 질환으로 대장의 연동 운동의 저하로 발생합니다. 배변 시 출혈이 되거나, 굳은 변이 나오거나, 배변이 1주일에 2회 이하인 경우를 변비로 진단합니다. 치료방법에는 식이요법, 생활요법, 운동요법, 약물요법 등이 있습니다. 이중 식이요법에 도움이 되는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

(염정아, 전소민, 이무생, 나인우, 갈소원) 드라마 클리닝 업 등장인물 및 줄거리 [내부링크]

[ 드라마 클리닝 업 등장인물 및 줄거리 ] jtbc 드라마 클리닝 업에 대한 등장인물 및 줄거리를 정리했습니다. 배우 염정아가 "SKY 캐슬" 이후 4년 만에 돌아오는 드라마 복귀작이며 런닝맨으로 한창 인기 있는 배우 전소민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두 배우의 찰떡 케미가 기대되는데요. 자 그럼 드라마 클리닝 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클리닝 업 정보 ] 드라마 클리닝 업은 jtbc의 토일 드라마로 2022년 6월 3일부터 7월 23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총 16부작으로 매주 주말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됩니다. 연출은 "각시탈", "철인왕후". "화랑" 등의 윤성식 감독이며 최경미 작가와 의기투합하였습니다. 드라마 클리닝 업은 영국 ITV 드라마 시리즈인 "클..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내부링크]

[ 고혈압에 좋은 차 ]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유전, 노화, 과음, 흡연, 나쁜 식습관, 스트레스 등 다양합니다. 이중 가장 어렵지 않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식습관입니다. 평소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으려고 노력한다면 고혈압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고혈압에 고민인 있는 분들은 고혈압에 좋은 차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평소 자주 마시는 커피나 음료 대신 고혈압에 좋은 차를 마셔 보기를 권장합니다. [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 ] 고혈압에 좋은 차 10가지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01. 녹차 고혈압에 좋은 차, 첫 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우리 몸의 나트륨을 체외로..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아린 드라마) 환혼 줄거리, 등장인물 [내부링크]

[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아린 드라마 환혼 줄거리, 등장인물 ] 배우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그리고 아린이 출연하는 tvN 드라마 환혼의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환혼의 여주인공은 배우 박혜은이 캐스팅되었으나 첫 촬영 후 여주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신인 배우 박혜은이 드라마 환혼의 여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화제가 되었으나 첫 촬영 후 드라마에서 하차하게 되는 흔치 않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제작진은 촬영을 올 스톱한 상태에서 새로운 여자 주인공을 찾게 되었고 배우 정소민이 여자 주인공으로 섭외가 되었습니다. 시작이 매끄럽지 못했으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제작진이 더욱 공을 들였을 드라마 환혼. 재미있는 설정의 판타지 극으로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 드라마 환혼 정보 ] t..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효능 [내부링크]

[ 피부에 좋은 음식 ]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이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탄력 있고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서 어떤 음식들을 섭취하면 좋을까요?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 ] 피부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01. 피부에 좋은 음식 : 고구마 고구마에는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 기능을 해서 우리의 피부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이 항산화 물질은 피부에 흡수되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따라서 건조하며 주름진 피부에 도움이 되고 일광으로 인한 화상, 세포의 사멸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과 줄거리 [내부링크]

[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과 줄거리 ]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왜 오수재인가"는 믿고 보는 배우, 믿보배 서현진의 드라마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배우 황인엽과의 설레는 로맨스가 궁금해지는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는 2022년 6월 3일부터 7월 23일까지 오후 10시에 방영될 예정으로 16부작의 SBS 금토 드라마입니다. 연출은 펜트하우스3, 낭만닥터 김사부의 박수진 감독이며 극본은 청담동 스캔들, 순결한 당신의 김지은 작가입니다. 살기 위해 차가운 심장으로 성공만을 좇던 자타공인 에이스 변호사 오수재(서현진)와 그녀를 위해서라면 어떤 것도..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로 눈 건강 지키기 [내부링크]

[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로 눈 건강 지키기 ]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노화로 인한 눈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나 PC를 사용하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젊은 층에서도 눈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에 좋은 음식을 미리미리 챙겨 먹는 습관을 통해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우리 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에 좋은 음식 10 ] 아래에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01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좋은 음식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짙은 푸른색을 띠는 천연..

[ 서예지 복귀작 ] 드라마 이브 줄거리, 등장인물(서예지, 이상엽, 박병은, 유선) [내부링크]

[ 드라마 이브 줄거리, 등장인물 ] 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후속작인 "이브"에 대해 줄거리 및 등장인물을 정리해봤습니다. 배우 서예지의 복귀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라마로 강렬한 복수극이 펼쳐지는 치정 멜로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제목이 이브의 스캔들에서 이브로 바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드라마 이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이브 ] tvN 드라마 "이브"는 2022년 5월 25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예정된 드라마로 극본에는 윤영미 작가, 연출에는 박봉섭 감독이 함께한 작품입니다. 대한민국 상류층에 대한 복수를 그리는 이야기로 어떠한 이유로 원수의 관계가 되었는지 어떻게 복수를..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 지아잔틴이란? [내부링크]

[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 ] 오늘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을 영양제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왜 루테인이 눈에 좋은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루테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루테인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루테인이란? ] 루테인은 우리 눈의 황반을 이루고 있는 구성 성분 중 하나입니다. 황반은 시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황반이 건강하지 못하다면 시력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황반이란 우리 눈 망막 가운데를 말하며 약 4mm 정도의 원형입니다. 이 황반이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황반에 눈의 시신경이 분포되어..

콜라겐의 효능(7가지)과 주의사항(부작용) [내부링크]

[ 콜라겐의 효능(7가지)과 주의사항(부작용) ] 콜라겐의 효능 7가지와 주의사항 및 부작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흔히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 몸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우선 콜라겐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콜라겐이란 ] 콜라겐이란 포유동물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섬유 단백질입니다.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약 25~35%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 단백질입니다. 피부와 같은 섬유 조직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뼈, 연골, 치아, 혈관 등을 구성하므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콜라겐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콜라겐의 효능 7가지 ] 콜라겐의 효능 7가지에 대해 아래에 정리..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이주빈 드라마] 닥터로이어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 닥터로이어 등장인물, 줄거리 ]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배우가 출연하는 드라인지, 그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배우 소지섭이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로 메디컬 장르와 법정 장르 두 가지를 모두 담은 이야기입니다. 흥미로운 설정과 긴장감 넘치는 내용으로 어떠한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자 그럼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닥터로이어 ] //1 // 드라마 닥터로이어는 "일지매"의 이용석 감독과 "미스터 기간제"의 장홍철 작가가 의기투합하여 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MBC의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영되는 16부작 드라마입니다. 4년 만에 드라마로 복귀하는 최고의 남자 배우..

계피 효능과 부작용 - 제대로 알고 섭취하자. [내부링크]

[ 계피 효능과 부작용 ]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는 계수나무의 껍질로 만든 것으로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신료입니다. 독특한 향과 달고 매운맛이 나는 계피는 수정과에 들어가며 카푸치노에 뿌려서 먹기도 합니다. 시나몬이라고도 불리는 계피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자 그럼 계피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피 효능 10가지 ] 아래에 계피의 효능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01. 계피 효능 : 피부 개선, 동안 효과 계피는 피부에 나타나는 붉은 기나 뾰루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스리랑카 산 계피인 실론계피는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박테리아를 죽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피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계피를 섭취하게 ..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 당뇨에 좋은 음식 ]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당뇨병이란 우리의 몸에서 인슐린의 분비가 불충분하거나 혹은 기능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대사성 질환입니다. 이는 혈중의 당의 농도가 상승하여 여러 가지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비만, 고혈압, 실혈관 질환 등 무서운 합병증을 유발하는 당뇨병은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평소 식습관을 개선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자, 그럼 당뇨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 아래에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정리했습니다. 01. 당뇨에 좋은 음식 : 보리 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

24절기 - 입하와 소만의 뜻과 풍속 [내부링크]

[ 입하와 소만의 뜻과 풍속 ] 24절기 중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입하와 소만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입하와 소만에는 어떤 풍속이 있었는지 이 시기에는 어떤 일들을 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하의 뜻 입하는 24절기 중 곡우와 소만 사이의 7번째 절기입니다. 24절기는 태양의 궤도에 따라 정해지므로 태양의 황경이 45도인 날을 뜻합니다. 입하는 보통 양력 5월 5일 어린이날이거나 5월 6일입니다. 입하는 "봄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여름이 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하를 "초여름"이라는 의미로 "초하", "맹하", "괴하", "유하"라고 하며 "보리가 익을 무렵, 서늘한 날씨"라는 의미로 "맥우", "맥량"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때에는 봄의 기운은 지나가고 식물들의 잎이 무성해지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 고혈압에 좋은 음식 ]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축기 혈압이 120mmHg 미만이고 이완기 혈압이 80mmHg 미만일 때 정상 혈압이라고 합니다.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고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이면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그 자체로 무섭다기보다는 고혈압으로 인해 많은 합병증을 유발하기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심부전증, 뇌출혈, 뇌졸증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은 나트륨(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식습관이 있기 때문에 특히나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을 섭취해야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을까요? 평상시 다음에 소개된 음식들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길러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고..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 마그네슘 효능과 부작용 ]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인체에 네 번째로 많은 미네랄로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마그네슘은 혈액을 만드는데 필수 성분일 뿐만 아니라 뼈를 구성하고 혈압, 심장, 신경, 근육 등의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결핍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마그네슘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그네슘 효능 10가지 ] 아래에 마그네슘의 효능 10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01. 마그네슘 효능 : 눈 떨림 개선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다면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경련은 눈 근육에 발생하여 눈 떨림 현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다리에 쥐가 나는 ..

오메가3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 오메가3 효능 ] 오메가3는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뇌와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뇌와 심장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또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메가3 효능 10가지 ] 아래에 오메가3가 가지고 있는 효능 10가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1. 암 예방 오메가3는 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메가3를 구성하는 성분 중 DHA라는 성분이 종양의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확인되었으며 오메가3가 풍부한 식단을 통해 종양이 성장하는 속도를 늦춘다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기존 연구 결과 상에서도 오메가3의 섭취를 통해 대장암의 발생 확률을 55%까지 낮추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남성의 전립..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 탈모에 좋은 음식 ]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전적인 요인, 남성 호르몬의 과다분비, 스트레스 등의 원인이 있으며 지루성 두피, 영양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탈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있거나 탈모를 예방하고 싶다면 탈모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에 좋은 음식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은콩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아미노산과 시스테인이 풍부합니다. 모발의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단백질이며 이 단백의 합성을 도와주는 것이 아미노산입니다. 따라서 아미노산과 시스테인..

아미노산 효능(효과) 9가지 [내부링크]

[ 아미노산 효능(효과)과 부작용 ] 오늘은 아미노산의 9가지 효능과 과다 섭취 시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구성 성분이 되는 화합물입니다. 아미노산이란 성분은 자연 속에 100개 이상 존재하지만 단백질 합성을 위해 우리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의 종류는 약 20여 개입니다. 이렇게 많은 아미노산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합니다. 우리 몸에서 스스로 합성해서 일부러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 비필수 아미노산, 우리 몸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야만 하는 우리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과 불필요한 아미노산, 특정 질병의 개선을 위해 필요한 아미노산으로 분류합니다. 그럼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미노산 효..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지급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 방법, 지급대상 총정리 ] 실업급여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업급여에 대해 들어보긴 했지만 누가 받는 것인지,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실업급여란 무엇인지, 지급 대상은 누구인지, 어떠한 자격이 필요한지,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실업급여란 무엇인가? 2. 지급 대상은 누구인가? 3. 지급액은 얼마이며, 모의 계산 방법은? 4. 어떻게 신청하나? 실업급여란 무언인가?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가 실직했을 경우 소정의 급여를 재취업 활동 기간 동안 지급하는 지원제도를 말합니다. 실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계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

탈모 샴푸 판매 1위 제품 추천 [닥터포헤어] [내부링크]

[ 탈모 샴푸 판매 1위 제품 ] 탈모 샴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탈모 샴푸 판매 1위 제품이 무엇인지, 어떤 효과와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탈모에 대해 어떻게 예방하고 계신가요? 탈모란 무엇인가?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하는 곳에 모발이 없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00개 미만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입니다. 만약 머리를 감을 때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면 탈모 현상일 수 있습니다. 모발이 예전에 비해 가늘어졌다고 하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나 남성형 탈모의 경우 보통 유전적 요소가 많으며 안드로겐이라는 남성 호르몬이 탈모를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 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와 노폐물 등이..

비오틴이란 무엇인가? 비오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된다는 비오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무엇인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오틴이란? ] 사람들 사이에서도 비오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비오틴이란 수용성 비타민의 종류 중 하나로 비타민 B 계열입니다. 보통 비타민 B7, 비타민 H라고 불립니다. 그럼 왜 비타민 중 하나인 비오틴이 대중으로부터 관심을 받게 된 걸까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영양분인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대사를 돕고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비오틴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의 흡수가 중요한 머리카락이나, 손톱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외모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외모에 관심이 많은 현..

[박해진, 진귀주, 김희재 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 줄거리와 관전 포인트, 등장인물 소개 [내부링크]

박해진, 진귀주 주연의 MBC 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수 김희재도 배우로서 참여하게 된 드라마로 범죄 수사극이지만 재미있는 코믹 드라마입니다.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와, 줄거리, 그리고 관전 포인트는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 지금부터 쇼타임 ] 지금부터 쇼타임은 MBC의 16부작 주말드라마입니다. 4월 23일부터 6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형민, 정상희 감독이 연출을, 하윤아 작가가 극본을 맡은 코믹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상에서 만나기만 하면 티격태격하는 박해진과 진귀주 주연의 드라마로 슬프고 짠하다~ 싶으면 깔깔 웃게 되는 재미있는 드라마입니다. 극 중 박해진과 진귀주는 하나부터 열까지 전혀 다르지만 두 사람이 공조 수사를 ..

2022년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 비교(지급 대상 및 금액, 기간) [내부링크]

2022년도 새롭게 바뀐 저출산 지원금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이 뭔지 각각 알기 쉽게 비교했으며 지급 대상은 어떻게 되고 금액은 얼마인지, 언제부터 언제까지 받을 수 있는 건지 기간에 대해서도 정리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매우 낮아 정부에서는 출산율은 높이기 위해 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아동수당, 양육수당, 영아수당입니다. 해마다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어 2022년도에는 그 수당을 늘리는 방향으로 혜택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각각의 수당은 무엇이고 지급 대상과 기간, 금액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동수당 ] 아동수당은 2018년도부터 시작된 지원제도입니다. 아동의 기본 권리와 복지를 위해 마련된 제도라고 합니다. 처음 아동수당 ..

KBS 드라마 붉은 단심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등장인물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KBS 드라마 붉은 단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준, 강한나, 장혁 주연의 드라마로 줄거리는 무엇이고 어떤 관전 포인트가 있는지 등장인물은 어떤 역할인지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드라마 붉은 단심 ] 크레이지 러브 후속작인 드라마 붉은 단심은 KBS2 TV 월화 드라마로 5월 2일부터 6월 21일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총 16부작으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영됩니다. "계약 우정"의 유영은 감독과 "같이 살래요"의 박필주 작가가 함께한 작품으로 유영은 감독 특유의 감각적이고 섬세한 연출이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절대 군주가 되고자 하는 왕, 그를 받드는 실질적 권력의 핵심 좌의정, 살벌하고 피 비린내 나는 궁궐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여인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서로를 속고..

인플레이션이란? 그 뜻과 영향에 대해 알아보자(하이퍼 인플레이션의 뜻)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의 우려로 주식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지, 인플레이션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인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 인플레이션이란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여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물가가 상승하면 기업의 이익이 증대되고 고용창출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는 요인이 됩니다. 반면 물가가 상승하므로 소득 대비 지출이 커지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인플레이션은 언제 발생하게 되는 걸까요?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플레이션의 발생 시기 ] 시중에 돈이 많아졌을 때 시중에 돈이 많아졌다는 것은 경기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

[여진구, 문가영 드라마] tvN 드라마 링크 줄거리,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군검사 도베르만 후속 작품, 드라마 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등장인물과, 그들 간의 관계가 어떠한지 인물관계도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어떤 소재를 가지고 있는 드라마인지 그 줄거리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 드라마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 링크는 tvN 드라마로 2022년 5월 16일에 첫 방송이 시작됩니다. 총 16부작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매주 월, 화 오후오후 10시 30에 방영됩니다.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프, 소녀심판 등에서 디테일한 연출력을 보여준 홍종찬 감독과 보스를 지켜라, 수상한 파트너 등으로 알려진 권기영 작가의 작품입니다. 비밀스러운 동네에서 링크라는 현상을 통해 모르는 사람의 감정이 나에게 전이가 되는 이야기로 배우 여진구와 문가영이 주연의 드라마입니다. 기쁨, 증오..

해외(미국)주식 양도소득세-키움증권 양도세 대행 신청 방법(양도세란? / 납부 대상이란?) [내부링크]

키움증권 해외(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대행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도소득세란 무엇인지 기본개념과 납부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도 정리했습니다. 양도소득세는 5월에 납부하는 거지만 대행 신청은 키움의 경우 4월 13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대행 신청을 하게 되면 5월에 직접 납부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고 쉬우니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양도소득세란 무엇인지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보고 본인이 양도세를 내야 하는 것인지 알기 위해 납부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양도소득세란? ] 양도소득세란 자신이 어떤 자산을 구매한 뒤 나중에 되팔게 될 때 발생하는 차익에 대해 매겨지는 세금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자산이란 부동산이 될 수도 있고 주식이 될 수도 있습니..

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등장인물과 줄거리,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등장인물은 누구인지 인물관계도와 줄거리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이광수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기대되는 드라마로 설현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 살인자의 쇼핑목록 ] 킬힐의 후속 드라마인 살인자의 쇼핑목록. tvN 8부작 드라마로 4월 27일을 첫방을 시작으로 5월 19일까지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됩니다. 이언희 연출, 하지완 극본의 작품입니다. 원작은 강지영 작가의 살인자의 쇼핑목록이라는 소설입니다. 드라마 제목과 소설의 제목이 동일합니다. 개성이 넘치는 슈퍼마켓 직원들의 범죄 수사극으로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도 있지만 유쾌한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배우 이광수의 말로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신선한 드라마"라고 평했는데요. 어떤 ..

썸네일 뜻, Thumbnail의 의미, 섬네일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썸네일(섬네일, Thumbnail)의 뜻, 의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유튜브(Youtube)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우리의 삶에 일부가 되면서 썸네일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물론 유튜브가 확산되기 이전부터 썸네일이라는 말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썸네일이란 무엇일까요? 대충 알 것 같긴 하지만 정확히 모르는 이 말. 어떤 의미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왜 썸네일이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얘기해보겠습니다. [ 썸네일 뜻(의미) ] 썸네일(thumbnail)의 뜻은 엄지손가락을 뜻하는 thumb과 손톱을 뜻하는 nail이 합쳐진 말로써 한마디로 "엄지 손톱"입니다. 하지만 단어 그대로 엄지 손톱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은 아니죠. 진짜 의미는 인터넷 상의 여러 미디어나 콘텐츠, 전자책(e북), 홈..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 클럽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내부링크]

JTBC의 새로운 드라마 그린마더스 클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배우가 출연하는지,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어떠한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질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그린마더스 클럽 ] 그린마더스 클럽은 2022년 4월 6일 첫 방송이 예정되어있는 16부작 드라마입니다. JTBC 수목드라마 드라마로 오후 10시 30분 방영됩니다. 연출 라하나 감독, 극복 신이원 작가의 작품입니다. 그린마더스 클럽은 이름 그대로 녹색 어머니회에서 벌어지는 초등학교 학부모의 일상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교육열이 강한 동네에서의 치열한 학부모들 간의 경쟁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라는 것만 다를 뿐 엄청난 인기를 끌어 모았던 JTBC 드라마 "Sky 캐슬"을 떠올리게 됩니다. "Sky 캐슬"은 ..

24절기 - 청명, 곡우의 뜻과 의미, 풍속 [내부링크]

24절기 중 봄의 끝자락 절기인 청명과 곡우의 뜻과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청명과 곡우에는 어떠한 풍속이 있었으며 농사와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청명의 뜻(의미) ] 청명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명은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로 춘분 다음과 곡우 전에 있습니다. 양력으로 약 4월 5일 혹은 6일 정도로, 하늘이 점차 맑아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의 황경이 15도인 날이 청명이며 현대의 식목일과 같은 날이 되기도 합니다. 만물의 생기가 도는, 하늘이 깨끗하게 맑아지는 이날은 봄 농사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이날을 손 없는 날이라고 여겨 따로 택일하지 않고 묘자리를 고치거나 산소를 관리하거나 집수리 등의 중요한 일을 합니다. [ 청명의 풍속 ] 옛날..

tvN 드라마 별똥별 등장인물 및 줄거리 [내부링크]

4월에 첫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별똥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드라마 줄거리 및 등장인물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어떤 인물이 등장하고 그 속에서 어떤 재미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tvN 드라마 별똥별 ] tvN 드라마 별똥별은 배드 앤 크레이지의 후속작입니다. 로코(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송은 2022년 4월 22일부터 2022년 6월 1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영될 예정으로 이수현 연출, 최연수 각본인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이름이 별똥별이여서 예쁘고 귀엽다고 생각했지만 실제 의미는 "별의 똥을 치우는 별의별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귀엽고 예쁜게 아니라 재밌고 황당한 일들이 넘칠 것 같은 제목인데요. 어떤 ..

2022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축제 정리 [내부링크]

2022년 벚꽃의 개화시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벚꽃과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벚꽃 축제 정보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따스한 봄날 어떤 곳에서 즐거운 행사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벚꽃 개화와 벚꽃 절정 시기 ] 벚꽃 개화 시기의 의미 벚꽃 개화일은 표준목을 기준으로 하며 벚나무 한 그루에서 3송이 이상의 벚꽃이 피었을 때를 말합니다. 군락지의 경우에는 군락지를 대표하는 1그루~7그루를 기준으로 하나의 가지에 세 송이 이상 벚꽃이 피었을 때를 말합니다. 벚꽃 절정 시기의 의미 벚꽃은 보통 개화일로부터 약 7일이 지난 이후를 절정 시기라고 합니다. 참고로 동일 위도상에서 고도가 100m 높아지면 평균적으로 2일 정도 개화 시기가 늦어집니다. 벚꽃은 따뜻한 날씨에 더 일찍 개화하므..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곧 시작하게 될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인기리에 방영 중인 김태리, 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후속작입니다. 김태규 감독 연출, 노희경 작가의 극본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우리들의 블루스 ] 우리들의 블루스는 엄청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의 옴니버스 드라마입니다.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주도 오일장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제작은 배경에 맞게 대부분의 시간을 제주도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실제 연인이기도 한 김우빈과 신민아가 동시에 캐스팅 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오는 4월 9일 밤 9시 10분 첫 방송됩니다. [..

춘분의 뜻과 풍속, 춘분점의 의미 [내부링크]

춘분은 봄을 나눈다는 한자어로 24절기의 네번째 절기를 말합니다. 양력으로 3월 21일경에 해당하는 날로 따뜻한 봄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남쪽에서 제비가 날아온다는 날로 춘분의 뜻과 풍속, 춘분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춘분의 뜻 ] 절기란 태양의 길이를 나타내는 말로 태양의 위치를 15도 간격으로 24등분하여 나눈 것을 의미합니다. 옛날에는 이 절기를 기준으로 계절을 구분하거나 농사 시기를 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절기 중 경칩과 청명사이에 있는, 즉 24절기의 네번째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춘분"입니다. 이날은 밤과 낮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로 태양이 춘분점에 위치하는 날을 말합니다. 이때 북반구에서는 밤보다는 낮이 길어지게 되며 반대로 남반구에서는 낮보다 밤이 길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생소한 단어인 ..

테슬라 모델 종류 및 모델 비교 총정리 [내부링크]

테슬라 전기차들의 모델 종류와 각 모델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델 비교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특징들을 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테슬라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전자에게 돈되는 정보 2023 전기차 보조금 알아보기 2023 수소차 보조금 알아보기 자동차세 연납을 통해 할인 받는 방법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방법 2023 자동차 판매 순위 알아보기 테슬라 모델 종류 테슬라 모델은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게 세단과 SUV로 구분해 본다면 세단은 모델 S와 모델 3이며 SUV는 모델 X와 모델 Y입니다. 그럼 각각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종류와 크기 분류 기준 알아보기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중 ..

삼성 SmartThings 사용법 [내부링크]

삼성 SmartThings란 무엇인지, 사용법과 편리한 기능 등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삼성의 전자제품을 이용하면서도 SmartThings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요. 편리한 기능들이 많으니 한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SmartThings란? SmartThings란 삼성전자의 전자제품을 휴대폰과 연결하여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앱(App)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기기를 휴대폰으로 컨트롤 하거나, 기기로부터 알림을 받는 등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mart things에 대해 알면 알수록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삼성전자의 전자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mart Things 사용법 Smart Things 사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동탄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맛집 - 베트남 쌀국수 땀땀 [내부링크]

동탄 롯데백화점에는 여러 맛집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그중 으뜸을 뽑아보자고 한다면 역시 베트남 쌀국수 땀땀이 아닐까 싶어요. 정말 진한 국물은 일품이 아닐 수 없는데요. 자 그럼 땀땀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탄 롯데백화점 베트남 쌀국수 땀땀 ] 동탄 롯데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베트남 쌀국수 땀땀은 SNS에서 이슈가 됐다고 해요. 메인 메뉴인 소곱창 쌀국수와 쪽갈비 쌀국수가 유명한, 퓨전 베트남 레스토랑입니다.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안 먹어볼 수가 없자나요? 쌀국수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안 가볼 수 없겠죠. 그래서 직접 맛을 보기 위해 고고~~!! 그럼 같이 롯데백화점 푸드코트로 가 보시죠~~ [ 동탄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 동탄 롯데백화점 푸트코트를 가보면 정말 인테리어를 잘해 놓았더라구요...

동탄 키즈카페 - 프릴리 이용료 대관시간 및 후기(freely) [내부링크]

동탄2에 위치한 키즈카페 프릴리(Freely)에 대해 알아볼게요. 프릴리의 이용료나 대관시간 등 실제 방문 후기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많이 하지 않게 되죠. 아이와 집에만 있다보면 답답해서 나가고 싶지만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은 가기 꺼려집니다. 이럴 때 가볼 만한 곳이 바로 키즈카페 프릴리입니다. 프릴리는 특정 시간에 대관을 할 수 있어요. 많은 사람이 붐비는 것이 꺼려진다면 대관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프릴리와 같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플레이맘 워터룸도 좋아요. 참고해 보세요. ^^ 2021.12.09 - [육아] - [프라이빗 단독 파티룸, 키즈카페] 수원 플레이맘 워터룸 예약 및 이용 방법 [프라이빗 단독 파티룸, 키즈카..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청기의 기능 및 특징, 장점 &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큐브에어의 기능과 특징, 장점과 단점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할게요. [ BESPOKE 큐브 Air ] 외부 출입이 예전 같지 않은 요즘,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인테리에어 어울리는 예쁜 디자인의 가전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이런 시기를 잘 탄것이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리즈입니다. 요즘 핫한 가전제품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제품이지요. 개인적으로 비스포크 시리즈는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에요. 빼어난 디자인을 기본으로 장착해야 하는 것이 요즘 Trend에 잘 부합하는 콘셉트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기능도 좋고 예쁘기까지 하면 더할 나위가 없..

[더우미제] 수원, 용인, 동탄 돌잔치 / 한옥 스튜디오/ 돌스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쁜 한옥을 배경으로 스냅 촬영이 가능한 우미제라는 곳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프라이빗한 소규모 전통 돌잔치를 진행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도 여기서 여러 사람들을 모시지 않고 가족들만 모여서 돌잔치를 진행했답니다. 자, 그럼 더우미제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알아볼까요? [ 더우미제 ] 용인에 위치한 더 우미제는 수원, 동탄, 용인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크게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라이빗한 소규모의 한옥 돌잔치를 진행하거나 고급스러운 한옥에서의 돌스냅을 찍는 곳입니다. 저희는 돌 기념사진도 찍고 싶고, 소규모로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돌잔치까지 한꺼번에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우리가 찾는 곳이 딱 "더우미제" 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예약을 했..

아이존 아기체육관 / 아기피아노 사용시기 및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존 올인원 아기체육관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아기 장난감과 모빌, 피아노, 오르골, 걸음마 연습까지 모두 가능한 아기체육관이랍니다. 모빌을 보기 시작하는 아주 어린 아기때부터 걸음마 연습을 하는 시기까지 꽤 긴 기간동안 아이의 장난감이 되어 주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볼게요~~ [ 아이존 아기체육관 ] 색감이 예쁜 아기 피아노에요. 구매를 하고 딱 봤을 때 색감이 예쁘더라구요. 아이들 장난감은 다 화려하지만 색감이 별로인 장난감들도 있는데 이건 예뻐서 눈길이 가네요~~ 크기는 다리를 높게 세웠을 때를 기준으로 가로 59cm, 세로 50cm, 높이 57cm 에요. 아기가 설 수 있게 되면 서서 피아노를 치기 딱 좋은 높이랍니다. 사용 시기는 어떻게 될..

[프라이빗 단독 파티룸, 키즈카페] 수원 플레이맘 워터룸 예약 및 이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라이빗한 단독 파티룸인 플레이맘 워터룸 방문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여러 사람이 오밀조밀 모인 곳은 가기 싫고 그렇다고 집에서 육아만 하기에는 너무 답답하죠? 프라이빗한 단독 공간에서 소규모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장소가 있었으면 하는 요즘!!! 그러한 곳이 있더라구요. 얼마 전에 방문했던 플레이맘 워터룸인데요. 이곳이 뭐하는 곳인지 어떤 곳인지 한번 알아볼게요~~~ [ 플레이맘 워터룸 ] 요렇게 생긴 프라이빗 단독 파티룸(?)이에요. 우선 직원이 없는 무인 시스템이기 때문에 누군가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예약한 시간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하면 됩니다. 예약 시간은 오전 타임(10시~15시)와 오후 타임(17시~22시) 두개로 되어 있어요. ..

[삼성 비스포크 큐커] BESPOKE 큐커 사용 방법 및 장점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모임이나 약속 등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집콕의 시간이 많아졌죠? 저도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집에서 밥을 먹는 경우가 많아지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한 음식이나 밀키트를 자주 이용하는데 이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BESPOKE 큐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그릴, 토스터, 전자레인지의 기능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 큐커인데요~~ 그럼 큐커에는 어떤 기능이 있고 장점은 무엇인지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볼게요. [ BESPOKE 큐커 ] 우선 비스포크 시리즈 하면 디자인이죠~ 요즘 제품들은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구매 요인 중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큐커를 사진상으로 봤을 때에는 디자인이 예쁜지 몰랐는데 실제로 보니 역시 비스포크더..

육아템 추천! 국민문짝, 뽀로로 뮤직플레이 하우스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문짝이라고 불리는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의 장단점 및 실 사용 후기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육아템은 언제나 엄마, 아빠에게 큰 힘(?)이 되죠. 뽀로로 문짝은 아이가 기어 다니기 시작할 7개월 전후부터 사용하면 좋은데요. 이 장난감이 대체 왜 인기가 많은지 왜 국민 문짝이라고 불리는지 알아볼게요~~ [뽀로로 뮤직플레이하우스] 뽀로로 뮤직 플레이 하우스의 앞 뒷면이에요~~~ 실측 크기는 가로 91cm / 세로 56cm / 높이 73cm 가량 됩니다. 높기는 하지만 옆으로 긴~~ 형태라 다른 탈것(?) 장난감에 비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는 않아요~~ 가운데에 문이 있는데 여길 왔다 갔다 기어 다니면서 노는 장난감입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까꿍 놀이를 좋아하는데 문을 열고 닫..

동탄 가볼만한 곳 신규 오픈 동탄역 롯데백화점 동탄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라고 광고가 된 만큼 기대가 많았는데요. 새로 생긴 백화점이니 만큼 가볼만한 곳은 어디인지 특별한 점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 롯데백화점 동탄점 Art Guide ] 동탄역 롯데백화점은 전체적인 디자인, 인테리어, 구성 등을 정말 신경 써서 만든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곳곳에서 아트 컬렉션을 마주치게 되어 평범한 백화점과는 차별화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동탄역에서 나오자 마자 바로 보이는 "공든 탑" 입니다. 시계탑 사이를 야구공이 받치고 있는 조형물이에요. 만남의 장소로 이용하기에 아주 적절해 보이는 곳이에요. ㅋㅋ 다음은 1층에서 만날 수 있는 미디어 아트 d`strict입니다. 벽면을 통째로 꾸밈으로써..

[ 탄성코트 추천] 탄성코트 종류 및 장단점,시공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테리어 중 탄성 코트 관련 실제 시공 진행을 통해 알아본 탄성코트의 종류 및 장단점, 시공 순서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겨울 날씨는 유난히도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날이 많았어요. 그것도 하루 이틀이 아니고 여러 날이 10도 이상 계속 떨어지는 강추위가 많았죠. 그래서 세탁실의 수도가 얼어버리는 것이 걱정돼서 창문을 닫는 날이 많았는데요. 그렇게 며칠동안 문을 닫고 지내니 세탁실 외벽쪽에 습기가 차기 시작하더라구요. 근데 습기가 차는 걸 늦게 알아 버렸죠. 이미 때는 늦어 버렸고 결국 강추위가 몇 번이나 지나간 뒤여서 결국 곰팡이가 피어 버렸어요. 할 수 없이 겨울이 지나고 탄성코트 작업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곰팡이가 피었던 지저분한 벽면이 정말 깨끗하게..

[ 아기 장난감 추천] 꼬꼬맘 & 깜짝볼 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네요.^^ 다들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육아템 시리즈 중 아이들의 시선강탈을 책임지고 있는 꼬꼬맘과 깜짝볼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요즘 저희 아이가 네발기기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이 두 아이템들이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앉혀 놓자마자 여기저기로 도망가기 바쁜데 꼬꼬맘이나 깜짝볼을 켜 놓으면 보고 만지느라고 한참을 한자리에 앉아있습니다. 덕분에 잠깐식 다른 일을 할 수 있어요. 두 아이템 모두 자동으로 움직이며 소리를 내는 거라 아이들이 무서워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처음에는 둘다 무서워했는데 요즘에는 아주 잘 가지고 놀아요. 스스로 움직이는 장난감이기 때문에 아이가 따라다니게 되면서 대근육 발달과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

[테니스 기초] 테니스 스트링 텐션 및 굵기 특성(스트링 텐션 및 굵기에 따른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트링의 굵기와 텐션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테니스인이라면 알아아 할 기본 정보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기초 용어 테니스 스트링 종류와 장단점 테니스 코트 종류 및 특성, 라인 명칭 위에 정리한 테니스의 기본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저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테니스에서 스트링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스트링의 종류에 따라 그 특성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스트링의 굵기와 텐션에 따라서도 특성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스트링의 굵기에 따른 특성, 텐션에 따른 특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우선 테니스 기초 용어가 부족하신 분은 아래 글을 먼저 읽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테니스 기초 용어 알아보기 스트링의 종류만 해도 수십 수백가지인데 스트링의 굵기와 텐션에 따라서..

[ BRAINNOW Block Book ] 브레인나우 블럭북 소개(영유아 영어교재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법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고 있네요.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게 실감 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영어교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해요. 아직 저희 아이도 많이 어려서 굳이 필요할까 했는데 아무래도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는게 좋을 것 같아 사용하고 있는 교재에요. 영어 교재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소개해 보고자 포스팅 주제로 잡아보았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영유아 영어교육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죠. 교재나 교육 프로그램들도 다양해 사실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저희는 딱히 '어떤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을 시켜야겠다'라는 생각은 하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영어에 조금이라도 노출시켜주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기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던 중에 지인이 선물해준 영어교재가 ..

[ 인덕션 추천 ]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사용 후기(사용방법, 장점, 구매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덕션에 대해 리뷰해 볼까 합니다. 육아를 하게 되면서 아이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로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이것저것 하나하나 따지게 되는데, 이렇게 신경 쓰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가전제품이었어요. 청소를 할 때에는 "청소기로 빨아들인 미세먼지가 그대로 배출되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고 (그래서 비스포크 제트를 구입했죠~ 비스포크 제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밖에 나갔다 오면 옷에 미세먼지가 많이 붙어 집안을 더럽히진 않을까? 걱정을 하고 (조만간 의류 청정기에 대해서도 리뷰해 보겠습니다. ^^) 가스레인지로 음식을 할 때에는 가스를 흡입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사를 할 때에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설치했습니다. 저희가..

[육아템, 국민템] 타이니 러브 모빌 사용시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템 중에서 국민템, 국민템 중의 국민템인 타이니 러브 모빌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아이 엄마 아빠에게 꼭 필요한 정보 신생아 출산 시 200만원 지원! 첫만남 이용권 알아보기 최고의 육아템! 아기비데 알아보기 출산 가정이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국민행복카드 알아보기 저는 사람들이 타이니 모빌은 국민템이라고 하도 말을 많이 해서 "왜 사람들은 이것저것 다 국민템이라고 얘기할까?" 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육아를 시작할 단계여서 그랬나 봐요~~ 그런데 타이니 러브 모빌을 사용해 보고 "아~~ 사람들이 국민템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구나~~~" 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정말 그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그만큼 아이들이 좋아하고 잘 사용하기 ..

테니스 코트 종류 및 특성 & 테니스 코트 규격 및 라인 명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니스 코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테니스인이라면 알아아 할 기본 정보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기초 용어 테니스 스트링 텐션 및 굵기에 따른 장단점 테니스 스트링 종류 및 장단점 제가 테니스를 처음 시작할 때에 코치님이나 구력이 많으신 분들이 서비스 라인이 어쩌구 저쩌구 베이스 라인에서 어쩌구 저쩌구 얘기를 하더라구요~~ 근데 어디가 어느 라인인지를 모르니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처음 테니스에 입문하는 분들이 알기 쉽게 테니스 코트에 대해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테니스 코트 라인 테니스 코트 라인 명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In / Out의 판정 기준이 되는 베이스 라인과 사이드 라인을 알면 됩니다. 사이드 라인은 복식용과 단식용이 나뉜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

[ 아기 놀이터 ] 브라이트 스타트 뉴 어라운드 위고 사용 시기, 사용 방법,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들의 탈것 중 하나인 어라운드 위고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아마존 쏘서", "졸리 점퍼", "엑서 쏘서 잼세션 점프&런"에 이어 아기들의 탈 것 4탄입니다. 이전 탈것들에 대한 리뷰가 궁금하면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해 주세요~~ 육아를 할때에 잠깐 짬을 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아기들이 탈 수 있는 것들이에요~~ 그래서 저희 집엔 아마존 쏘서, 졸리점퍼, 엑서쏘서 잼세션 그리고 어라운드 위고까지 여러 개의 탈것이 자리 잡게 되었답니다. 이러한 탈것에 아이를 앉혀 놓으면 안전하고, 잘 놀아서 육아하는 부모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자, 그럼 브라이트 스타트의 "뉴 어라운드 위고"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 볼게요 크기 실측 크기는 가로 94cm에 높..

[ 청소기 추천 ] 삼성 비스포크 제트 장점 및 사용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소기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육아를 하면서 더욱 신경 쓰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청소더라구요~~ 예전엔 좀 지저분해도 주말에 몰아서 청소를 했었는데요. 아이가 있다 보니 지저분해지기 전에 청소를 해야겠더라고요~~ 아이가 기기 시작하면서 집안 곳곳을 누비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주 청소를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청소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요즘 핫한 비스포크~~~~ 제트입니다. 구매 이유 비스포크 제트를 사기 전에는 옛날 청소기를 사용했었어요. 전선을 길~~~~게 빼서 전원을 연결하는.... 바퀴가 달린 본체를 끌고 다니면서 불편하게 청소해야 하는.... 그런 옛날 청소기요. 이 옛날 청소기로 청소를 하다 보면 전선이 안 닿아 이쪽에 꽂았다 저쪽에 꽂..

[ 국민 육아템 ] 튤립 사운드 북 & 콩콩이 사운드 북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입추가 지나고 나니 더위가 한 풀 꺾이고 있는 듯하네요.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많이 덥지 않더라구요. 이번 여름 진짜 너무 더워서 집에만 있었더니 육아 아이템만 늘어가는 듯합니다.^^ 오늘은 사운드 북에 대해 리뷰해볼까 합니다. 사실 청각은 태아 때부터 가장 먼저 발달한다고 하죠. 그래서 태교도 중요하다는 의견도 많구요. 신생아 때도 잘 볼 순 없지만 들을 수 있으니 청각 자극을 주는 아이템들도 참 많습니다. 그중에 정말 유명한 '튤립 사운드 북' 과 저희가 구매해본 '콩콩이 사운드 북'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콩콩이 사운드 북' KBS 유명 캐릭터죠. 엉뚱 발랑 콩순이는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캐릭터 중에 하나인데요. 콩순이에 나오는 동생 '콩콩이 사운드 북'이 너무 귀여워 보여 구매해..

[ 육아템 ] 이븐플로 엑서쏘서 잼세션 점프 & 런 사용 시기 / 사용방법 / 사용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들의 탈 것 중 하나인 엑서쏘서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아기 탈것에 대해서는 아마존 쏘서, 졸리점퍼에 이어 3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존 쏘서나 졸리점퍼의 사용 시기나 사용방법, 청소방법 등 사용 Tip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아무래도 육아템중 가장 실용적인 것이 아기 탈것인 것 같아요~~ 아기 엄마나 아빠가 혼자 육아를 하게 될 때 잠깐 화장실을 가는 등 잠깐의 짬이 필요할 때 매우 유용하죠~~ 아이를 쏘서에 태우면 안심하고 다른일을 잠깐 볼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이제부터 이렇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븐플로 엑서쏘서 중 잼세션 점프 & 런에 대해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븐플로 엑서쏘서 잼세션 점프 & ..

[ 아기 사운드북 ] 블루래빗 고래야 놀자 / 동동동 북 치고 랄랄라 노래하고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운드 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동요가 나오는 사운드 북은 워낙 유명한 게 많아서 어떤 것을 살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가장 유명한 건 사실 스마트 베어 튤립 사운드 북 시리즈이죠. 이건 저희 아이도 너무 좋아해서 별도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 할 사운드 북은 바로 블루래빗에서 나온 "고래야 놀자!" 와 "동동동 북 치고 랄랄라 노래하고" 입니다. 튤립 사운드 북은 손에 쥐고 흔들며 노는 사운드 북이고 "고래야 놀자!' 와 "동동동 북 치고 랄랄라 노래하고" 는 아이가 엎드려 고개를 들고 팔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을 때, 그리고 앉아서 놀 수 있을 때, 잘 사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만약 아이가 엎드려서 고개는 들지만 팔을 사용하기 어려울 때에는 동요를..

[ 아기책 추천 ] 핀덴베베 아기 감성 그림책 (미니북) / 블루래빗 한글/영어 인지 그림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책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이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들을 슬슬 지겨워할 때가 오더라구요. 뭐가 흥미를 좀 끌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아기책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핀덴베베 아기 감성 그림책 (미니북) 아내가 이벤트로 핀덴베베 아기 감성 그림책 미니북 두 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핀덴베베야 워낙 핀덴카나 멀티코코, 퍼니트리가 유명해서 관심 있게 보고 있었던 브랜드 중에 하나였는데 마침 미니북 두 권이 생기니 좋더라구요. 저희가 받은 미니북은 '아기야 뭐 하니?' 와 '코할 때 뭐 할까?' 이 두 권입니다. '아기야 뭐 하니?' 는 동물들의 행동을 따라 하면서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을 설명하고 의태어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코할 때 뭐 할까?' 는 동물들의 이름과 의성어를 통해 인지..

[ 아기 헝겊책 ] 애플비 초점책 / 투모로우 아기신문 / 콤비 프롬마마 바스락타월 / 도도코 꼬리헝겊책 장난꾸러기 코 / 바스락 헝겊책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 아이템 시리즈 중 '바스락'소리가 나는 헝겊 재질 관련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자궁 안에서 들리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하죠. 꼭 헝겊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비닐봉지에 바람을 불어 넣어서 만지게 해줘도 아주 좋아합니다. 저희 아이도 비닐봉지에 쌀알을 몇 개 넣어서 흔들어주고 만지게 하니까 한참 가지고 놀더라구요. 지인들로부터 받은 헝겊책들과 구입한 아이템들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애플비 초점책 신생아부터 약 3개월 정도까지는 아기가 흑백만 구분한다고 하죠. 초점 관련된 아이템들은 참 많은데요. 그중 애플비 초점책이 있어서 저희는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헝겊 재질은 아니지만 병풍 형식으로 되어있는 초점책을 아기 침대 사이드..

[ 아기 구강기 치발기 ] 퍼펙션 치발기 / 과일 치발기 / 잼잼몬스터 / 마마스텝 치발기 / 모윰 치발기 / 덴티스타 쿨링 치발기 / 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템 중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죠~! 우리 아이가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육아템들 중 하나인 치발기!!! 이앓이 하는 아이를 위한 치발기!!! 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보통 6~8개월 즈음 아이들 이가 나려고 하면서 이앓이를 하게 됩니다. 물론 더 빠른 아이들도 있고 늦는 아이들도 있으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순했던 아이도 이앓이를 하게 되면 엄청 예민해지죠. 이유식도 잘 안 먹으려고 하고, 울음도 많아지고 자꾸 안아달라고도 하고 밤에 자다가 꺅 소리를 지르고 깨면서, 울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말랑한 잇몸을 딱딱한 이가 뚫고 나오는데 어찌 안 아플 수가 있겠습니까? 이앓이 할 때에는 육아가 너무 힘들지만 이런 이유로 아이가 보챈다고 생각하면 또 마음..

[ 전동킥보드 추천 ] 미니모터스 듀얼트론 썬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동 킥보드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앞에서 저의 첫번째 전동 킥보드인 라이고 듀얼에 대해 포스팅했었고 그 후 두번째 킥보드인 제트 블레이드 D10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각각의 구매 이유 및 장단점에 대해 리뷰를 했었습니다. 또한 왜 계속 기변(기기 변경)을 하게 됐는지에 대해서도 얘기했습니다. 혹시 가성비 갑 "라이고 듀얼"과 최고의 승차감 "제트 블레이드 D10"에 대한 실 사용 후기가 궁금한 분은 앞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이제 저의 마지막(?) 전동 킥보드 듀얼트론 썬더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듀얼트론 썬더를 구매한 이유 듀얼트론 썬더를 구매한 이유는 너무나 많습니다. 장점이 정말 많은 킥보드이기 때문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여러 장점들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얘..

[아기 장난감] 유키두 달팽이 & 오볼 레틀 소 & 엔픽스 치발기(소근육 발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트에 이어서 육아템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키두 달팽이 ] 유키두 브랜드에서 나오는 엉금엉금 멜로디 달팽이입니다. 6개월 이상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으로 매우 단순해 보이지만 2가지 장난감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팽이 본체 본체 배 부분의 On/Off 버튼으로 전원을 동작합니다. On 한 다음 꼬리부분을 누르면 달팽이가 얼굴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앞으로 갑니다. 신나는 음악도 같이 나와요~~ 소리도 나고 움직이기도 하니 아기가 신기한 듯 관심을 가집니다. 블록장난감 달팽이 등 뒤에 있는 블록 장난감입니다. 사진에 보는 것과 같이 분리가 됩니다. 링블록으로 쌓기 놀이도 할 수 있고 링블록 자체를 가지고 놀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는 구슬이 들어있..

[ 육아템 ] 하베브릭스 큐브 & 블루래빗 아기코끼리 코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템 중 아이 장난감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들로 포스팅 해볼게요~~ [ 하베브릭스 6 in 1 변신 큐브 ] ///1 /// 아기가 2개월쯤 되었을 때 터미타임을 시작해 볼까하여 시선을 끌만한 장난감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발견한 아이템입니다. 이름처럼 6개의 판이 결합해서 하나의 정육면체를 이루고 있고 각각의 판은 각기 다른 기능들이 있습니다. 터미타임을 할 때에는 펼쳐 놓고 아이가 보기 편하게끔 해줄 수도 있고, 손을 뻗어 노는 시기에도 아이 앞에 두어 스스로 만지며 놀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6개 판을 다양하게 조립해서 블럭처럼 놀 수도 있어서 앉아서 놀 때에도 유용합니다. 6개의 판은 각각 음악놀이 / 거울놀이 / 기어..

[ 아기 식탁의자 ] 미고펀트 하이체어 식탁의자 리뷰(meego 하이체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가 이유식 시작하면서부터 사용하게 되는 하이체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앉기 연습을 시작할 때 주로 범보의자나 하이체어에서 시작하게 되는데요. 앉기를 하는 이유는 바로 이유식을 먹어야 하기 때문이죠. 분유나 모유의 경우는 액체라 누워서 먹어도 괜찮지만 (약간의 경사는 필요하겠죠?) 이유식의 경우는 앉아서 먹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저희 아이는 이유식 하면서 바로 사용한 건 아니고 초기에는 범보 의자에서 이유식을 시작했습니다. 5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하였는데 그때만 해도 허리에 힘을 잘 주지 못하는 시기였죠. 범보 의자의 경우 엉덩이 쪽이 움푹 파여있어서 그나마 앉기가 수월하더라구요. 허리의 힘이 좀 생기는 6개월에 들어서면서 하이체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 아기 수납장 ] 이케아 칼락스 수납장 리뷰(KALLA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수납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칼락스 책장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할게요~~ 아기가 태어나면 아기 용품들도 많아지고 아기 옷이나 장난감, 육아용품 등 아기의 짐들이 많이 생기죠. 그래서 아기 용품을 수납하기 위한 수납장은 필수인데요. 아기 수납장으로 어떤게 좋을까 많이 고민했어요~~ 저희는 이케아 칼락스 수납장으로 결정했는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왜 좋은지 알아볼게요~~ [ 이케아 칼락스 수납장 ] 많은 분들이 한샘의 샘키즈 수납장이나 세이지폴 아기 수납장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모양도 깔끔하고 색도 다양해 많은 분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아기가 커서 다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수납장을 원해 이케아에서 수납장을 구매했어요. 그중 칼락스 책장은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

[ Evolve Skateboard Bamboo GT] 이볼브 전동 스케이트보드 밤부 GT(전동 스케이트보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전동 스케이트보드 입문자 분들을 위해 가이드가 될만한 내용을 작성했었는데요. 이번엔 제가 정말 좋아한 이볼브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 이볼브 전동 스케이트보드 ] 어릴 적 "슈퍼 그랑죠"라는 만화를 재밌게 봤었는데요. 거기에 나오는 주인공이 스케이트보드를 타죠.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모습을 보면 발로 구르지 않아도 쌩쌩 달려 나갑니다. 저도 어릴 적에 스케이트보드를 탔었는데 만화의 주인공처럼 발로 구르지 않아도 쌩쌩 달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상상을 했었습니다. 어른이 되고 개인 레저가 발달하게 됨에 따라 전동으로 달릴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생겨 났죠. 전동 자전거, 전동 킥보드, 전동 스케이..

[자동차 문콕 방지] 가디언 도어가드 Guardian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문콕 방지, 도어가드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는 동생이 새차를 구입한 지 한 달도 안됐는데 문콕을 엄청 많이 당했다며 하소연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새 차를 구매했을 때 당한 문콕은 정말 가슴을 후벼 파죠~~~ 아무래도 큰 차량은 주차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므로 상대방 차주가 주의해서 내리지 않는다면 문콕을 당하기 쉽죠~~~ 저도 새 차를 구입했을 때 문콕에 대한 걱정이 많았습니다. 차량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문콕 방지 및 도어가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그렇게 해서 알게 된 것이 바로 가디언 도어가드입니다. 이것이 바로 가디언 도어가드입니다. 저는 카페 공구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 차량 문에 가로로 얇고 길게 장착되어 있는..

[ 테니스 기초 ] 테니스 스트링의 종류와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니스의 스트링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처음 스트링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검색을 해 봤을 때 대부분 특정 스트링에 대한 리뷰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스트링의 종류 및 장단점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테니스인이라면 알아아 할 기본 정보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기초 용어 테니스 스트링 텐션 및 굵기에 따른 장단점 테니스 코트 종류 및 특성, 라인 명칭 [ 테니스 스트링의 종류] 스트링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요. 종류에 따라 그 장단점이 달라 자신에게 잘 맞는 스트링을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러 스트링을 사용해 보면서 그 느낌이나 감각, 발사각이나 스핀, 파워, 내구성 기타 등등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게 좋습니다. 자, 그럼 스트링의 종류에는 어..

[셀프 세차 기초] 셀프 세차 주의사항 & 초보자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비가 많이 왔죠. 장마도 아닌데 비 오는 날이 많았어요~~ 그래서 제 차가 많이 더러워 졌더라구요. 저의 취미 중 하나인 셀프 세차를 하러 가야겠어요~~ ^^ 오늘은 셀프 세차를 새롭게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 혹은 셀프 세차 입문자나 초보자 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제부터 셀프 세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 셀프 세차 입문 전 ] 셀프 세차를 시작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세차 용품들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것저것 셀프 세차에 대해 알아가다 보면 사야 하는 물품들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내차를 예쁘고 깨끗하게 관리하겠다는 열정과 의지로 많은 물품을 구매하게 될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여러 물품들을 구매해서 셀프 세차를 시작했으나 결국 오래가지 않아 셀프..

[이유식 마스터기]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SCF875) - 찜, 블랜딩 기능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지난번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전체 설명에 이어 찜 기능 및 블랜딩 기능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 이렇게 본체에 바로 물을 담습니다. 스팀으로 사용하는 물이 조리부 쪽에도 올라가기 때문에 이왕이면 정수물을 쓰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본체의 경우는 분리 청소가 안되기 때문에 찝찝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식초와 물을 1:1로 섞어 30분 스팀으로 돌려주면 깨끗하게 청소가 되더라구요. 실제로 저희도 마스터기를 받았을 때 본체 안쪽 부분에 얼룩이 좀 있었는데 청소를 하고 나니 말끔해졌습니다.^^ 다만, 집 전체에 식초 향이 진동을 하기 때문에 환기를 계속해둘 수 있는 맑은 날에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체에 물을 채운 후 이렇게 뚜껑을 결합해 줍니다...

[ 셀프 세차 ] 프리워시 테코맥 스노우 폼랜스 폼건 사용 방법 및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 세차 시 프리워시에 사용하는 폼랜스(폼건)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저는 셀프 세차 시작 후 초기에는 이것저것 많이 사기도 하고 많이 닦고 많이 바르고 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가능하면 셀프 세차를 효율적으로 꼭 필요한 것만 하자!!!" 라고 변하고 있어요~~ 그래도 프리워시 폼랜스만큼은 빼놓을 수 없겠더라구요~~ 폼랜스로 하얗게 폼을 뿌릴 때, 그리고 차에 뿌려진 하얀 폼을 고압수로 헹굴 때 제일 신나더라구요~~ 이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테코맥 폼랜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 폼랜스 ] 저는 유명 셀프세차 카페에서 공구로 조금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여러분도 유명 카페 등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매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 다음은 프리워시에 대해 알아볼게요~ [ 프리워시..

[ 출산선물 ] 필립스 아벤트 패스트 보틀워머(SCF35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템 중 보틀워머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게 굳이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막상 사용하니 매우 편하고 좋더군요. 저희는 모유, 분유 뿐만 아니라 이유식까지도 보틀워머를 사용해 편하게 데워서 먹이고 있습니다. 제품을 소개하기 전에 시기별로 어떻게 사용하면 유용할지 설명드릴게요. [ 모유 (유축 모유) ] 산모분들이 직수로 완모하기엔 힘든 점이 많죠. 저희 아내도 임신, 출산보다 모유수유를 더 힘들어했습니다. 아이가 배고픈 타이밍에 맞춰 그때마다 직수하기 어려움이 있어서 아내도 유축을 자주 했었습니다. 유축한 모유는 나중에 해동해서 수유를 많이 했었구요. 유축한 모유는 당일 바로 먹일 거 아니면 바로 냉동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해 놓은 모유는 먹이기 전날 냉장실로 옮..

[ 테니스 용어 ]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기초 용어(테니스 라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니스 용어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테니스를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테니스 라켓의 기초 용어들이 있는데 제가 처음 시작할 때에는 하나하나씩 검색해 보면서 알게 됐어요~~ 그래서 테니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테니스 라켓의 기초 용어에 대해 제가 직접 정리해 보았습니다. 테니스 코트 종류 및 특성, 코트 규격과 명칭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테니스 코트 종류 및 특성, 명칭 알아보기 라켓의 부위별 명칭 테니스 라켓은 기본적으로 헤드, 그립, 스트링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각 부위별 명칭은 아래와 같아요. 라켓의 무게 중심 Head Heavy : 라켓의 무게 중심이 헤드 쪽으로 치우쳐진 경우 Head Light : 라켓의 무게 중심이 그립 쪽으로 치우쳐진..

[ 육아템 ] 로토토베베 역류방지쿠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방지 쿠션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육아 필수템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 역류방지 쿠션 ] 조카가 너무 잘썼어서 하나 꼭 사야겠다고 생각했던 아이템 중에 하나입니다. 역시나 사고나서는 너무도 만족하는 제품이기도 하죠. 역류방지 쿠션은 브랜드도 다양하고 워낙 제품도 많아서 뭐를 사야 할지 엄청 고민되더라구요. 주변 지인 추천이나 후기들을 보고 최종으로 세 가지 정도 제품을 골라 놓은 다음 고민 끝에 로토토베베 역류방지 쿠션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저희 아이는 잘 게우는 아이여서 경사감이 좀 있는 제품을 선호하기도 했고, 혹시 허리에 무리가 갈까봐 오래 눕혀놓지 않을 거라 로토토베베 제품이 저희랑 더 맞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나중에 터미타임 연습용이나 셀프 ..

[ 최고의 승차감 ] 전동킥보드 아이휠 제트블레이드 D10 - 가위 서스펜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낮에는 햇볕이 많이 강렬해졌네요~~ 이렇게 더운 날에는 시원하게 달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그럴 때 킥보드를 타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자전거보다 킥보드가 빠르기 때문에.... 아우튼 오늘은 저의 킥보드 후기 2탄 제트 블레이드 D10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 전동킥보드 ] [ 제트 블레이드를 구매한 이유 ] 앞의 포스팅에서는 저의 첫 전동 킥보드 라이고 듀얼에 대해 후기를 작성했었지요 라이고 듀얼은 100만원 미만의 가격에 듀얼 모터 킥보드로 가성비가 좋아 구매했었습니다. 하지만 울퉁불퉁한 도로나 작은 턱 등은 라이고 듀얼로 라이딩할 때에 매우 신경 써야 할 부분이었습니다. 특히 인도와 도로가 연결되는 부분에서 턱이 조금만 높아도 충격이..

[4-in-1 이유식 마스터기] 필립스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사용기(SCF875) - 소개 및 전체 기능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의 꽃이죠. 바로 이유식인데요. 이유식을 조금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이유식 마스터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아벤트 이유식 마스터기 ] 보통 완분 아기의 경우 4~6개월 사이에 이유식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바로 엄마 뱃속에서 가지고 나온 철분이 이제 다 소진되어 철분 보충을 이유식으로 꼭 해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철분은 주로 소고기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이유식 책을 보면 쌀미음 다음으로 소고기 미음을 시작하라고 안내하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에는 5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하였습니다. 쌀미음 다음으로 소고기 미음을 하였고 그 뒤로 소고기는 이유식 베이스로 무조건 넣고 있습니다. 이유식을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시중에서 안내하는 이유..

[셀프세차] 유리막 코팅제 (EXQ 컨퀘스트코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봄엔 비가 참 많이 내리네요. 어제는 천둥과 번개가 엄청나더라구요~~ 그래서 제 차가 비에 맞아 더러워졌어요~~ 비가 그치면 세차를 하러 가야겠습니다. 저는 보통 셀프 세차를 해요 새 차를 구입했을 때 아끼는 마음에 셀프세차의 세계로 입문했는데 지금은 취미가 되었어요. 더러워진 차를 깨끗하게 세차했을 때의 그 뿌듯함, 그 상쾌함~~~ 셀프 세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같은 마음일 것 같습니다. 물론 셀프 세차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도 들지만 무엇보다도 내 차를 내 스스로 관리하다 보니 안심(?)이 된다고 할까요?? 자동세차를 하면 흠집(기스)이 많이 생기고 손체차를 맡기면 간혹 흠집을 만들어 놓고 원래 흠집이 있었다고 잡아떼는 곳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마음 편히 셀프세차를 ..

[가성비 전동 킥보드 추천] 라이고 듀얼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에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이었는데 비가 온 뒤 공기 상태가 좋음으로 바뀌었네요~~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이 좋은 날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전동 킥보드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를 올렸었는데요. 제가 실제로 사용한 전동 킥보드는 어떠한 이유에서 구매했는지 장, 단점은 무엇인지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라이고듀얼] 저의 첫 전동 킥보드 라이고 듀얼입니다~~~!!! [ 구매의 이유 ] 전동 킥보드를 타고 싶다는 생각이 든 이후로 어떤 킥보드를 구매해야 좋을지 정말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제가 처음 전동 킥보드를 구매할 당시에는 킥보드를 타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공유 킥보드도 없는 상태였구요 그렇기 때문에 킥보드 자체를 타본 적이 없었어요~~ 스노우보드, 자전거,..

[육아 용품] 포프베베 아기비데 육아템 강력 추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육아템 포프베베 아기비데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아이를 낳고 기르는 엄마들은 대부분 손목 통증을 겪죠~~ 아픈 손목으로 아이를 안아주는 것도 힘든데 응가를 한 아이의 엉덩이를 물로 씻기려면 아빠들도 쉽지 않죠~~ 막 태어난 신생아는 할 수 있다 해도 아이가 점점 자라서 몸무게가 늘어나면, 아이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엉덩이를 씻겨주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에요~~ 그래서 이런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포프베베를 추천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왜 국민템인지 알 것 같아요~~ 다른 육아 용품은 없어도 포프베베 아기비데 만큼은 포기하기 힘들 정도로 매우 도움이 되는 육아용품이에요~ 포프베베는 이렇게 생긴 아기 비데에요~~ 여기에 아이를 올려놓고 응가를 한 아이의 엉덩이를 씻겨 주면 된답니..

전동 킥보드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Feat 듀얼트론 썬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좋은 요즘, 야외 레저를 즐기기 좋은 날입니다. 저는 집과 회사의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할 때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고 있어요~~ 차로 출근하기엔 거리가 좀 가깝고 그렇다고 걷기에는 먼 거리여서 출퇴근할 때 킥보드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출퇴근 용으로 전동 스케이트 보드를 타려고 했으나 가는 길에 작은 턱도 많고 길도 좋지 않아 스케이트 보드로 출퇴근 하기에는 무리가 있더라구요 킥보드 타기에 딱 좋은 날씨인 만큼 전동 킥보드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현재 듀얼트론 썬더를 타고 있는 유저로서 킥보드 입문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전동킥보드 구매시 고려해야 할 사항 ] 우선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차도로 ..

슈퍼스탠드 졸리점퍼, 뮤지컬 플레이 매트 리뷰(사용 시기, 사용방법,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육아템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아이들이 태어난 이후 성장 발달을 하면서 탈 수 있는 놀이기구(?), 탈것(?)들이 생기는데요 그중 가장 먼저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졸리점퍼입니다. 목만 제대로 가눌 수 있다면 졸리점퍼를 태울 수 있다고 해요~~ 이제부터 졸리점퍼에 대해 알아볼게요~~!! [ 졸리 점퍼 ] 이렇게 생긴 게 졸리 점퍼입니다. 지지대와 스프링, 안장시트 그리고 스프링과 지지대를 연결하는 쇠사슬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긴~~ 지지대는 3개로 나뉘어 있고 돌려서 껴주는 방식으로 조립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쉬워요~~ 크기 대각선 : 150cm 높이 : 176cm 졸리 점퍼는 슈퍼 스탠드와 오리지널 스탠드 두 가지가 있어요 위의 크기는 슈퍼 스탠드의 실측 크..

아마존 쏘서 리뷰(사용 시기, 청소 방법, 사용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 결혼은 해도 아이는 낳지 않겠다는... 출산은 필수가 아니라는 인식이 많이 퍼짐에 따라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OECD 국가 중 꼴찌가 되었죠 ㅜㅜ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이 얼마나 힘들고 고된 일인지 알기에 이해가 됩니다. 비슷한 시기에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육아템 정보 뉴 어라운드 위고 알아보기 졸리점퍼 알아보기 엑서쏘서 잼세션 알아보기 이렇게 힘들고 고된 육아로부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템빨을 빌려 봐야겠죠?? 육아는 템빨이라고 하잖아요~~ ^^ 좋은 육아템은 아무래도 아이의 엄마, 아빠에게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아마존 쏘서에 대해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마존 쏘서..

셀프 세차 방법 및 순서(Self 세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저는 취미가 여러 가지가 있는 편이에요. 오늘은 저의 여러 취미 중에 하나인 셀프 세차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셀프 세차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 셀프(Self) 세차 ] 우선 셀프 세차를 처음 시작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 차를 구입해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요. 새로 구입한 차를 아끼는 마음에 시작하게 되는 거죠~~ 저도 그랬었구요~~ ^^ 아무래도 자동 세차를 하게 되면 도장에 기스(흠집)이 나기도 하고 구석구석 깨끗이 안되기도 하죠. 손세차에 맡기면 없던 흠집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죠. 물론 기소 없이 잘~~ 해주는 업체들이 대부분 이겠지만...... 아무튼 이런 문제들로 인해 셀프 세차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끼는 차를 상처 없이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셀프 세차를 ..

테니스 입문기(테니스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입문할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입문자 분들에게 가이드를 해볼까 합니다. [ 나의 운동 History ] 우선 저는 운동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어려서부터 많은 운동을 했어요. 초등학교 때 2년 정도 탁구부를 했구요. 거기서 기본기도 많이 배웠던 거 같아요. 학교가 끝나면 친구들이랑 매일 축구를 했어요. 중학교 때는 농구에 빠졌었죠. 고등학교 때는 축구, 농구 둘 다 즐겼던 것 같아요~~ 축구, 농구 나왔는데 야구도 빠질 수 없죠. 그 외에 격투기도 좋아해서 태권도는 유단자고(군대에서 태권도 조교도 했답니다.) 복싱도 좀 배웠어요. 자전거 타는 것도 좋아하고 스케이트, 스노우보드, 스케이트보..

[아기 젖병 살균 소독기 추천] Ray Queen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젖병소독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젖병 소독기 또한 육아 필수템이죠. 신생아때부터 사용하는 젖병을 그냥 젖병 세정제로만 씻기에는 찝찝하잖아요. 또 젖병 말고 입에 들어가는 장난감도 그렇구요. 그리고 세제를 안 쓸 수는 없는 게 분유 자체가 기름진 성분이 있어서 물로만 씻으면 미끌미끌 거려요. 사실 4개월 이전까지는 젖병 사용 후 열탕 소독해주는 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아직 면역력이 약한 시기라 자주 입에 대는 젖병의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열탕 소독해주시면 좋아요. 저희는 열탕 소독용 냄비를 별도로 구매했습니다. 나중에 이유식 할 때 육수용으로도 사용하면 돼서 아예 젖병 소독용으로 장만했어요. 다른 큰 냄비들은 이미 이것저것 사용을 많이 해서 오염되었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했어요...

전동 스케이트보드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Feat Evolv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날씨가 너~~~~ 무 좋은 요즘, 다들 좋은 날씨를 만끽하고 계신가요?? 코로나 때문에 이 좋은 날씨에 여행은 갈 수 없지만 대신 혼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유행한다고 해요~~ 그래서 자전거 등 혼자 할 수 있는 레포츠 용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즐기고 계신가요? 저는 기본적으로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동차를 비롯해서 자전거, 전동킥보드, 스노우보드, 전동 스케이트보드 등등등 오늘은 이 중에서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처음 전동 스케이트보드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험에서 나오는 얘기들을 해볼까 해요. [ 이볼브 전동 스케이트보드 ] 전동 스케이트보드 계에서 꽤 유명한 Evolve 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드..

돌모루 테니스장 이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 날씨가 너~~무 좋죠?? 춥지도 덥지도 않은 봄 날씨~~~ 미세먼지만 아니면 운동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저는 운동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요즘엔 테니스의 매력에 푹 빠져 있습니다. 테니스는 정말 어려운데.... 어려우니까 재미있는것 같아요~~ 계속 계속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다듬고.... 끝없이 성장할 수 있어서 재밌는 것 같아요~~ 아직도 성장해야 할 길이 멀고도 험난하지만 하나하나 기술들을 습득하고 갈고 닦는게 재미있는것 같아요~~ 운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테니스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다니는 돌모루 테니스 코트의 이용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테니스 코트는 이용하는 방법이 각각 달라요~~ 처음 가보는 테니스장은 미리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가야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