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chick의 등록된 링크

 madchi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내게는 애플워치의 유일한 장점 - 맥북 잠금 해제 연동 [내부링크]

애플워치는 제가 구매한 제품들 중에 가장 고민과 갈등을 많이 하다가 구매한 제품입니다. http://madchick.egloos.com/4191556 이게 왜 필요한가? 이걸 사용하면 뭐가 좋은가 혹은 편한가? 이걸 너무 ..

페이스북 스마트 글래스 - 내가 보는 것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면, 사생활 침해의 경계 [내부링크]

저는 내가 보는 것을 모두 기록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운전을 하면 블랙박스가 이런 제 희망을 그나마 가장 근접하게 촬영을 해주는데, 말 그대로 가장 근접하게 입니다. 내 시선대로 움직이지..

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는 일사천리, 네이버블로그는 게시물 차단 [내부링크]

오랜 세월 정들은 이글루스지만 뭐 좀 해보려고 하면 너무 어려워서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 두리번 거리는 중 입니다. http://madchick.egloos.com/4201941 여러 블로그에 동일한 글을 올리면 검색엔진에게 ..

엄청난 관심과 논란이었던 고전 게임 플래피 버드, 유니티로 클론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평소 관심만 가지고 있기만 했고 오랜기간 독학은 시작하지 못했던 게임개발을 함 해보고자 온라인 강의 신청을 했습니다. 게임개발 종합반, 스파르타 코딩클럽 수강 후기 - http://madchick.egloos.com/42..

007 No Time To Die - 노 타임 투 다이, 롤러코스터 관람 후기 [내부링크]

다니엘 크레이그 007 마지막 작품 이라고 해서 챙겨봤습니다. 사실 007 영화는 극장 가서 잘 안봤습니다. 그냥 집에서 모니터로 봐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요. 용산 아이맥스에서 봤는데, 우아 아이..

윈11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윈11, 확실히 많이 이뻐지긴 했지만 뭐가 좋아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주 맘에 드는 점 하나는 있네요. 데스크탑마다 다른 이미지 설정 가능해 졌습니다. ..

iOS 15 업데이트에서 가장 맘에 드는 내용, 그리고 Z플립3 [내부링크]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pip 상태에서 화면을 꺼도 이제 소리가 들린다는 점 입니다. 즐겨보는 영상들이 딱히 영상을 보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고, 온라인 강의의 경우는 출퇴근 시간에 듣고, ..

사망여우님 새 동영상, 이번에도 크리컬쳐에스 [내부링크]

효르메소 라는 제품을 광고하는 브랜드는 데일리어트, 이 브랜드를 만든 기업은 브릭엑스코퍼레이션. 브릭엑스코퍼레이션은 알고보니 크리컬쳐에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크리컬쳐에스는 자회사를 만들..

게임개발 종합반, 스파르타 코딩클럽 수강 후기 [내부링크]

평소 게임 개발에 관심은 있었는데, 관심만 있어온지 하도 오래되어서 온라인 강의로 함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예전에 들었던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찾아 봤습니다. 스파르타 코딩클럽은 뭐, 완전..

구글과 이글루스 때문에 환장, 애드센스 붙이기 힘드네요 - 티스토리나 네이버로 옮겨야 할 듯 [내부링크]

영구정지 먹었던 애드센스 계정이 살아나서 만세 부르며 이글루스 블로그에 붙여 보았습니다. http://madchick.egloos.com/4201761 구글 애드센스 영구정지에서 다시 계정 활성화 하기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구..

세상에 안전한 스마트폰, PC, 노트북은 없다 - 높아지는 해킹 불안감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세상에 안전한 스마트폰, PC, 노트북은 없습니다. 내꺼라고 특별하지 않습니다. 다 해킹 당할 수 있습니다. 그간 해킹 당하지 않았던 것은 해킹 당했는데도 모르고 있..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완료, 그리고 백신패스 [내부링크]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확진자 3천명이 넘어가는 와중에 백신접종을 마쳤습니다. http://madchick.egloos.com/4201763 1차 접종시에도 주사 맞은 부위만 아프고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2차 접종시에도 ..

iOS 15와 QC35 궁합이 안 맞는가 봅니다 [내부링크]

뭐 원래 iOS 새버전 나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기도 했지만 애플이 해킹 당한건지, 아이폰이 해킹 당한건지, 내 개인정보가 이미 중국애들 손을 거쳐 전세계에 유통되고 있는 것인지 아이폰 사용자..

핸드폰 통신사를 KT에서 다른 곳으로 바꿔야 하는지 [내부링크]

5G 서비스가 공식 시작되면서 당연히 예상되었던 바 입니다. 기존 LTE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 말입니다. 하지만 갈수록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여러번 전화해 봐야 통화도..

내 노트북 키보드를 폰 타이핑에 이용해보자 [내부링크]

내 노트북 키보드를 폰 타이핑에 이용해보자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6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폴더폰 사용하던 시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스마트폰에서의 타이핑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이동중에야 어쩔 수 없..

새 맥OS X 엘캐피탠 한달 사용기.. [내부링크]

구형 맥북에어에서도 잘 돌아가네요 공개되자마자 바로 설치를 해봤으니 한달 좀 넘게 사용해본 것 같습니다. - 딱히 나아진건 없는데, 새 버전이라니 설치했음 - 내가 사용중인 구형 맥북에어에서도 잘 동작하니..

요즘 즐겨 듣는 밴드 이야기.. [내부링크]

밴드의 시대여 다시 오라 ㅋㅋ 네, 저는 락덕입니다. ㅎㅎ 락덕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선 넘 잼난 글이 있으니 그 글을 소개하는 것으로 생략합니다. http://misfits.kr/10716 물론, 뭐 그렇다고 락만 듣는건..

아이폰6S 일주일 사용기.. [내부링크]

한손에 감기는 맛 vs 보다 큰화면 새 핸드폰은 언제나 행복하지요. 하지만, 아이폰에서 새 아이폰으로 바꾸는건 점점 더 설레임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ㅎㅎ 한손으로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커진 화면크기는..

대한민국 인터넷 결제는 언제 좀 더 우아해질까? [내부링크]

15년이 지났지만, 여전한 기괴함 얼마전에 인터넷 결제를 해야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있을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왜 이래야만 하는건지 참 답답합니다. 은행에서 사고 발생시 책임을 사용자들에게 돌리..

11월 첫 월요일 서울역 풍경 [내부링크]

겨울이 왔군. 노숙자분들 지하철역 안으로 다들 ㅠㅠ 언제나 많았던것 같지만 오늘따라 군인들 엄청 많네 핸드폰 충전이 가능해 롯데리아를 이용했는데, 와~ 불고기버거 내용물 보라. 깊은 빡침이 모락모락. 군대..

JTBC 송곳 - 1화 넋놓고 봤습니다.. [내부링크]

아, 이렇게 또 하나의 명작이 탄생하나요 사용중인 SNS들에 요즘 자주 등장하는 드라마가 JTBC의 송곳입니다. 같은 제목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인데, 가슴에 와닿는 명대사로 당시 미친듯이 정줄 놓고 열독하던 만..

웹고속화 최신 기술 동향 개발자 세미나 [내부링크]

유튜브나 블로그, 기술사이트 들에 좋은 내용들이 하도 많아서 세미나에는 잘 안 찾아다니는 편 입니다. 시간 제약을 가지고 특정 주제를 발표하는 것 보다는 분량의 제한 없이 인터넷에 올리는게 더 괜찮은 경우..

감동적인 음악영화 더 콘서트.. [내부링크]

기대하지 않고 보기 시작한 영화가 몰입감의 재미를 안겨주고, 감동까지 몰려들게 만드는 맛에 영화를 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유독 음악영화들이 그런 경우가 많은데, 이 영화 역..

유튜브에 좋은 자료들 참 많네요.. [내부링크]

인터넷 덕분에 참 많은 정보들을 폰 하나만 가지고도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들을 비롯해 좋은 정보들을 정리해 놓은 개인 사이트들도 참 많고, 요즘엔 유튜브에서도 좋은 정보들을 쉽게 찾아볼..

맥북 클린설치.. [내부링크]

예전엔 클린설치 참 열심히 했었습니다. 뭔가 좀 마음에 안든다 싶으면 새로 설치하곤 했었죠. 하지만, 요즘엔 OS 설치는 왠만하면 안합니다. 뭔가 엄청난 문제가 생겨 OS를 다시 설치할만한 일이 생..

충남 예산 예당저수지.. [내부링크]

요즘은 모든게 귀찮아 폰 사진 정리도 잘 안하게 되는군요. ㅠㅠ 16G 아이폰 5S로 잘 버티고 있는데, 사진 때문에 요즘 용량이 모자릅니다. 간만에 사진 정리하다 백업(?) 차원에서 올려봅니다. ㅋㅋ 지난 4월말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멋진 제품들을 쏟아냈네요.. [내부링크]

간만에 정말 잼나게 봤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디스플레이 독 이었습니다. 마치 이렇게 외치는 것 같더군요. (물론, 발표자가 이렇게 이야기 하진 않았습니다.) 앞으로는 노트북과 폰을 따로 사지 마시고..

MacOS X, 불필요한 파일 제거하여 디스크 용량 확보하기.. [내부링크]

MacBook Air 11인치 late 2010을 2011년 1월에 구입해서 4년 넘게 사용중입니다. http://madchick.egloos.com/3558624 라이온, 마운튼 라이온, 매버릭스, 요세미티까지.. 그리고 이번에 이 노트북에 5번째 맥OS X..

텀블러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내부링크]

TV는 거의 안보는데, 몇몇 다큐멘터리들을 pooq을 이용해 VOD로 봅니다. http://madchick.egloos.com/4096373 본방사수, 시간 맞춰 TV 앞에 앉아야 하는건.. 최소한 제게는 불가능합니다. 너무 피곤한 일이에요...

계획없던 아이폰 배터리 교체.. [내부링크]

써놓고 보니 쓸데 없이 글이 길어져서리.. 한줄 요약.. 오늘의 교훈 아이폰은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하자 아이폰 수리 킷트를 사봐야겠음 블루투스 이어폰 얼른 구매 아이폰 4년 가량 쓰면서 배터리 처음 갈아봅니..

올해 가장 슬픈 사진.. [내부링크]

터키의 휴양지 보드룸의 해안가로 밀려온 시리아 난민 아이 시체.. 시리아 코바니 출신의 3살 어린이, 아일란 쿠르디.. 엄마, 5살인 형, 모두 죽었다고 합니다.. 하필 휴양지로 흘러와 더 슬픈 사진이 되지 않았나..

곧 pooq에서 케이블 채널들도 볼 수 있게 될 듯.. [내부링크]

넷플릭스 한국진출 소식이 전해져서 그럴까요? http://madchick.egloos.com/4095165 pooq에서 케이블 TV 몇개 채널의 Live와 VOD가 가능해졌습니다. pooq을 사용하면서 케이블 채널 중 몇몇 프로그램을 볼 수 없..

오피스 2016 구경.. [내부링크]

오피스 365를 사용중입니다. https://www.office.com/ 한달에 13,000원(VAT 포함)을 매달 내는게 사실 싼 가격은 아니죠. 고민 고민 하다 맥용, 윈도우용 모두 사용할 수 있어서 걍 사용중입니다. - 항상 최신버전..

도가 지나친 광고, 아이폰에서 없애보자.. [내부링크]

노트북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들도 있다고 하던데, 노트북 환경에서는 아직까지는 참아줄만 해서 특별히 광고차단 기능을 사용은 안해왔고,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글쓰기 서비스들을 둘러보고 있는데.. 브런치, 탁월하네요.. [내부링크]

브런치, 정말 멋진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브런치 (https://brunch.co.kr/), 강추!! 한번 구경해보시고 브런치에 많이들 정착하시길. 웹에서도 모바일 앱에서도 내가 쓴 글이 우아하고 세련되게 보이도록 배려한..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드디어 한국진출.. [내부링크]

내년에는 드디어 미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겠네요.. http://www.bloter.net/archives/238403 아, 이제 미드 동영상과 자막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어둠의 경로를 헤메이지 않아도 됩니다.. 원할 때, 원하는 장비로..

맥에 원격접속 하기.. [내부링크]

Microsoft 윈도우가 아주 맘에 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원격 데스크탑 연결".. 인터넷이 되면 언제 어디서나 내 PC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놀라운 것은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 전체화면으로 해놓고 사용하면 이게..

채식뷔페 - 경기도 성남시 복정동 뜰안채 [내부링크]

주말에 장모님 생신 가족모임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 예약하고 가야 한다는데.. 뭐 그정도까진 아닌것 같지만, 예약을 해 놓으면 편하긴 하겠죠.. 육류 없이는 밥 먹는거 같지가 않다는 분은 가..

올해 애플 9월 이벤트 5줄 요약.. [내부링크]

2015년 9월 애플 이벤트에서 재미난 소식 많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이번엔 애플의 타임라인 점령이 많이 많이 줄었네요.. ㅎㅎ https://goo.gl/SNoSQi 마소 온라인에 실린 슬라이드 요약을 다시 요약했습니다....

윈도우10 설치후 윈도우 앱 살펴봤는데..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용 이후로 생긴 웃긴 버릇이, 노트북 사용하다 나도 모르게 손가락으로 노트북 액정 화면을 터치하고 있더라는.. ㅠㅠ 해서 아이패드에 키보드 붙은 맥북에어가 얼른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실패 분투기.. [내부링크]

집에서 온가족이 다함께 사용중인 노트북에서 아무런 문제없이 업그레이드가 잘 끝나 방심한 상태로 회사 업무용 노트북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가 투덜투덜 고생한 이야기. - 집 노트북 : 뭐 살때 딸려온 매우 저..

Quake 소스 빌드하기.. [내부링크]

Quake I - 필요 프로그램 - VC++ 6.0 - MASM 6.11 - 소스코드 구하기 - id 소프트 FTP 사이트 - q1sourc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빌드시 참고사항 - 참고할만한 사항들 설명.. (읽어보세~) - 흐흐....

비정상 종료되는 프로그램 디버깅하기.. [내부링크]

VC++ 빌드 세팅 바꾸기 - 세팅값 변경 : Program Database, map 파일, debug info - 대상 : VC++ 6.0, 2005, 2008 프로그램 배포 : 반드시 pdb 파일 같이 배포해야 함 Dr. Watson 세팅.. http://madchick.tistory...

ODBC 설정 에러.. (오라클 클라이언트가 문제야..) [내부링크]

오라클 클라이언트는 설치과정이 좀 독특한 프로그램이다.. 자바로 만들어진 설치 프로그램은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맥 등의 OS에서 모두 사용하기 위해 설계가 되었는가 본데, 각 운영체제에서 당연히 여겨지..

First Line of Defense for Web Applications.. [내부링크]

ASP.NET 환경에서 안전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본질적인 내용은 어느 개발환경에서든 모두 고려해볼만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예와 설명이 ASP.NET을 기준으로 설명..

C/C++에서 integer변수 swap 방법 비교.. [내부링크]

다음 DNA에서 C/C++에서 integer변수 swap 방법 비교 (http://dna.daum.net/technote/ccpp/CPPSwap) 라는 글을 보고 옛날 생각도 나고, 요즘 CPU 환경에서는 그냥 임시변수를 선언하여 구현하는 것이 더 빠르다는..

MS SQL 2005 수동삭제방법.. [내부링크]

MS SQL 2005를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 설치시 오류가 났거나, 언인스톨 과정에서 오류가 난 경우, Visual Studio 설치시 지 맘대로 설치를 해버리는 쓸데없는 MS SQL 2005의 인스턴스들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

실버라이트 실습기.. [내부링크]

ActiveX를 대신할 방법으로 Flex와 Silverlight를 저울질 중인데.. Flex는 약간 맛을 좀 봤으니, 오늘은 실버라이트 구경을 좀 해보기로 했다.. 그런데 볼만한 책이 하나도 없다.. 나온 책도 베타버젼을 가지고 쓴..

Dr Watson을 기본 디버거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 개발시 잡기 힘든 버그 중 하나가 가끔씩 일어나는 크래쉬.. 언제 죽는다, 재현을 해보기 힘든 비정상 종료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는 죽는 상황을 어떻게 하면 재현할 수 있다는 정보를 수집..

.NET으로 포팅된 Quake2 소스.. [내부링크]

무척 오래된 내용인데, 블로그에 백업 차원에서.. 음, 이런 글을 스프링노트(위키)에 올려둬야 하는건가? 퀘이크 2는 소스코드가 공개된 Id Software의 유명한 FPS 게임이다.. 소스코드가 공개된 덕에 여러가지 실..

SQL Server JDBC 드라이버 버그.. [내부링크]

기능 개선상 스토어드 프로시저가 몇개 추가되었는데, 갑자기 스토어드 프로시저 호출이 안되는거다.. 예전 스토어드 프로시저는 잘 호출되고 실행도 되는데 새로 추가된 스토어드 프로시저는 호출이 안된다.. 도..

IIS 서버 콤포넌트 만들기.. [내부링크]

몇년전에 몇번 만들어보고는 만들일이 없었는데, 최근에 ASP에서 호출하여 쓸 수 있도록 하는 콤포넌트를 만들게 되었다.. 오랜만에 새로 만들어 보려니 예전 소스를 봐도 기억도 안나고 삽질의 연속.. 아~ 이래서..

Microsoft Platform SDK.. [내부링크]

Platform SDK는 OS나 서버제품, IE, DirectX, 기타 H/W 관련된 기능추가 및 개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샘플소스코드 및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패키지다.. 사실 다른 개발툴에서는 도움이 안된다.. 거의 VC++ 전..

Java, PreparedStatement 쿼리문 확인하기.. [내부링크]

자바 코딩을 할 일이 생겼는데, 쿼리문을 날리는데 Prepared Statement를 사용하면 좋다는 생각이 나서 사용해보기로 했다.. 평소엔 신경도 쓰지 않던 내용을 일도 많고 바쁜데 하필 적용시켜보겠다고 생각을 했는..

S/W 테스팅과 품질관리.. [내부링크]

사내 게시판에 올렸던 내용.. 안타깝지만, 현재까지도 우리 회사에 QA팀은 운영되고 있지 못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From: 오광섭 Sent: Saturday, March 22, 2003 12:01 PM Posted..

프로세스 메모리 읽어내기.. [내부링크]

국내 인터넷 뱅킹에 메모리 해킹이 적용되면 큰일이라는 이야기들이 나오던데.. 정말 그런 일들이 대규모로 일어난다면 속수무책인 금융사건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걱정하고 있는다고 해서 상황이..

Microsoft SQL Server에서 보안계정 연결시키기.. [내부링크]

96년도에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처음으로 접한 DB서버가 MS SQL 6.5였다.. 그래서 그런지, 오라클 보다는 MS SQL에 더 정이 가는가보다.. 첫인연도 그렇지만, 사용하기에 MS SQL 서버가 훨씬 편리하다..

RIA 3파전 주인공들.. [내부링크]

포스트 플래쉬 시대 포스트플래시 시대, 웹개발 플랫폼 '新삼국지'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3037) UI 개발에 대한 관심 UI개발을 무시하지 마세요. (http://www.blo9.com/wp/?p=373) 오만한 Flex..

Window Vista에서 레거시 프로그램 적응시키기.. [내부링크]

새로운 OS가 나오게 되면 가장 관심을 가지는 것은 과연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 새 OS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윈95가 등장할때 그랬으며, 윈98, 윈ME, 윈2000, 윈XP 등등.. 이번 윈도우 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