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p의 등록된 링크

 made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2020.12.17] NAVER Cloud AI SUMMIT - Online [내부링크]

일시 : 2020년 12월 17일(수) 10:00 ~ 16:00 주최 : NAVER Cloud 장소 : 온라인 (웨비나) 참가비 : 무료 신청URL : https://www.ncloud-online.com/aisummit/

Coupang Reveal 2020 [내부링크]

쿠팡의 개발자 컨퍼런스가 12/11일 열리네요. 더군다나, 이번이 쿠팡 개발자 컨퍼런스 1회입니다. 오늘(11/26)부터 행사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있네요. 당연히 코로나-19 언컨텍트 스트리밍 방식의 진행입..

java 버전별 특징(1.0~1.7) [내부링크]

1. java 1.0 - 1996년 1월 발표 - "Write Once, Run Anywhere" > JVM 기반 - 메모리 관리, 다중 상속 등 기존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접근 - 플랫폼의 안정성 및 웹브라우저에서의 Java Applet..

개발에 미친것들.. [내부링크]

우리는 개발자다. 그것이 직업이고 사회에서의 역할이다. 우리는 이 역할로 우리 사회의 경제적 생산성에 기여하고 그 대가로 급여를 받는다. 따라서, 최소한 스스로 부끄럽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 이야기도..

Naver DEVIEW 2020 [내부링크]

네이버 개발자 컨퍼런스가 11/25 ~ 27일 열리네요. (날짜 변경은 얘네들 맘일 거니 아래 링크에서 꼭 확인하세요~) 관련 세션 정보와 참가신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참가 신청은 인원 제한이 없습..

Spring Core - IoC, DI, Context And Bean [내부링크]

보통 main메소드에서 시작해서 개발자의 의도대로 오브젝트가 생성되고 실행된다. 그런데 서블릿은 컨테이너가 권한을 가진다. 그렇다. 이미 제어 역전은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것이다. 템블릿 메소드 패턴도 슈퍼..

Spring Overview [내부링크]

스프링의 목표 1. J2EE 개발을 보다 쉽게 2. Business 외의 일반적인 Task를 보다 쉽게 3.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으로의 유도 4. 개발자는 domain에 집중 Core Container 1. Core & Beans : IoC 및 Dependency Inj..

if(kakao) 2020 [내부링크]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가 11/18 ~ 20일 열리네요. (날짜 변경은 얘네들 맘일 거니 아래 링크에서 꼭 확인하세요~) 관련 세션 정보와 참가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참고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가..

Kafka 기본 개념 [내부링크]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고성능에 초점을 맞춘 pub/sub 모델의 메시지 관리자라고 말하겠다. 메시지를 생성하는 곳(producer)과 소비하는 곳(consumer)를 분리하여, 메시지 자체를 관리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춤. pro..

12 Factors [내부링크]

SaaS(Software as a Service) -12원칙 1. 단일 코드베이스 -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은 버전 관리되는 하나의 코드베이스와 다양한 배포 - 분산 시스템에서는 각각의 시스템 단위로 하나의 코드베이스여야 한다. 2...

JVM 이란 [내부링크]

jvm은 간단히 얘기하면 java 실행 환경 이다. 이것을 아는 것은 왜 중요할까? 이는 jvm 이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패러다임과 관련이 있다. 이전의 언어는 하드웨어를 직접 제어하기도, 메모리를 직접 관리하기도..

Docker 기본 개념 [내부링크]

application을 위한 하나의 독립된 가상화 플랫폼. Container 안에 application을 넣고, 필요 라이브러리, 시스템 도구 등을 넣어 문을 걸어 잠그면, 이 application은 Container 안에서 독립적으로 실행 된다. 이..

Kubernetes 설치 가이드 - v1.11.3 [내부링크]

※ CentOS 7 기준으로 작성됨. ※ 내부 베어메탈 서버에 쿠버네티스를 설치하는 가이드이며, 1.11.3 버전에 특화되었다. kubernetes.io 의 공식 가이드를 참조한 방식이며 100% 수동이다. 추후에는 분명 자동화된..

비트마스크 [내부링크]

bit : 2진수의 1자리 > 예를 들어 8비트를 가지고 부호가 없는 정수 0 부터 255 까지를 표현 0 = 00000000 255 = 11111111 1. 비트 연산 1) AND 연산 (기호 : a & b ) : 둘다 1일 경우만 1, 둘중에 하나만 값이 0..

객체지향 개발 원칙 [내부링크]

스프링이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 객체지향과 테스트 ※ 객체지향 개발의 원칙 (SOLID) 1. 단 하나의 책임 원칙 (SRP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어떤 클래스를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오직 하나뿐..

Kubectl command [내부링크]

1. Kubectl Autocomplete 1) Bash # source <(kubectl completion bash) // setup autocomplete in bash into the current shell, bash-completion package should be installed first. # echo "source <(kubectl..

Kubernetes 기본 개념 [내부링크]

Container를 orchestration 하기 위한 가상화 플랫폼. Container는 무수히 많이 생성되고 소멸되며, 이로 인한 다수의 클러스터를 구성하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기 위한 플랫폼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게 되었으며,..

구글이 10년간 연구한 '최고의 보스' [내부링크]

1. (최고의 보스는) 좋은 코치입니다. 좋은 보스는 동료와 팀을 대신해 문제를 해결해주는 해결사의 덫을 피해, 문제와 이슈를 '훈련의 기회'(teaching moments)로 삼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이러한 보스를 둔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