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nate-digital의 등록된 링크

 magnate-digit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출시 15분 만에 결과 확인 [내부링크]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서 방역당국은 오늘 23일부로 집에서 스스로 코로나 검사를 할 수 있는 자가검사 키트2가지 종류를 식약처에 허가를 받았다. 이 키트는 일반 대중 모두가 살 수 있으며,..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부의 추월차선을 구매할 때 연관 도서목록에 나와있어서 빌려서 읽게 되었다. 내가 정말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이 넘치는지 최근 부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은 것 같다. 이 책의 저자 알렉스 베커는 부..

로버트 그린의 권력의 법칙 북리뷰 [내부링크]

로버트 그린은 유혹의 기술이라는 책을 읽고 나서 우연히 알게 되었다. 그런데 그가 인간관계나 권력관계에 대한 책들을 많이 썼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권력의 법칙은 손꼽힐 정도로 꼭 읽어보..

에픽테토스의 인생을 바라보는 지혜 북리뷰 [내부링크]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을 읽고 나니까 연관 도서에 이 책이 나왔다. 같은 스토아학파((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의 철학파의 종류로서 절제력이 있고 경험과 쾌락을 중시하는 에피쿠로스 학파와는 반대의..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북리뷰 [내부링크]

인문학에 대해서 강의한 것을 업로드하는 ‘ 플라톤 아카데미 ’라고 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이 채널을 구독한 지 한 2년 정도 되었는데 우연히 최인철 교. 수님의 ‘ 행복에 관하여 ’ ’라는 강연을 하신 것..

ADHD와 인격장애 [내부링크]

성인 ADHD 환자의 70∼80퍼센트 정도가 우울증, 불안장애, 물질 사용장애, 섭식장애,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포함하는 성격장애 등의 공존질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환자들이 공존질환을 위주로 정신과에서..

ADHD와 강박장애. [내부링크]

ADHD와 강박장애는 원인적 요인이 겹쳐서 발달학적인 기저핵 장애이다. 기저핵(Basal Ganglia)은 미상핵(Caudate Nucleus), 렌즈 핵 (Lentiform Nucleus), 전장 (Claustrum), 편도체 (Amygdala), 흑질 (Substantia..

2021 한국이 열광할 세계트렌드 북리뷰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흐름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대한 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발간한 책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앞으로 세계적으로 발전할 경..

코로나19로 인해 대구백화점 폐점 결정 (부제 : 백화점의 현주소) [내부링크]

팬데믹으로 인한 e커머스의 성장으로 유통업계에 대혼란이 일어나고 있다. 실례로 미국에서는 126년 전통을 가진 백화점 체인 ‘시어스’가 2018년 파산했다. 시어스가 파산으로 몰린 가장 큰 이유는 온라인 중심..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중단 발표 [내부링크]

LG전자가 26년 만에 스마트폰 사업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지난 2월 20일 MC사업본부 임직원에게 이메일을 보내 “모바일 사업과 관련해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냉정하게 판단해 최선의..

흡연과 우울증 간의 관련성 [내부링크]

나도 담배를 피우는 흡연자이다 보니까 이 기사가 눈길을 끌었다. 흡연과 정신건강이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었지만 인과관계를 밝히는 것이 어려웠다. 그런데 최근 연구에 의하면 담배가..

천재는 왼쪽 미치광이는 오른쪽 북리뷰 [내부링크]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많기도 했고 과거에 우울증을 좀 심하게 앓았던 기억도 있고 그래서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이 책은 여러 가지 정신 질환에 대해서 극복하는 행동요법과 심리요법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그..

아우렐리우스의 명상록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인문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로마제국에 관련된 영화와 책을 보면서 흥미를 가지게 된 것 같다. 이 명상록은 로마 황제이자 스토아학파의 철학자이기도 했던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저서이다. 대우주..

성인ADHD와 양극성 장애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이어서 ADHD와 양극성 장애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선 양극성 장애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자. 양극성 장애는 양극성 정동장애라고도 불리며 비정상적 흥분 상태인 조증(기분이 들뜬 증상)과 비정상적..

성인ADHD와 우울증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성인 ADHD는 동반장애가 많다. 쉽게 말해서 다른 정신질환도 동시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환자의 66~78퍼센트는 적어도 1개 이상의 동반 장애를 가지..

부의 확장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빌리다가 옆에 꽂혀있어서 잠깐 읽어보다가 알라딘 중고 e북으로 구매했다. 또한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체인지 그라운드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 책이다. 나는 요즘 현대 사회에서..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데이비드 버스가 쓴 ‘욕망의 진화’라는 진화심리학 책을 읽고 나서 관심이 생겨서 검색해보다가 구매해서 읽어본 책이다. 나는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지만 특히 남녀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행동을..

퀸의 리드 싱어 프레디 머큐리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고등학교 시절에 한창 많이 들었던 외국 락밴드 중에 하나가 바로 퀸이었다. 그 당시 일본에서는 비주얼 락이라고 엑스 재팬이라는 그룹이 있었다. 어쨌든 나는 고등학교 시절 락음악을 굉장히 많이 들었던..

성인ADHD와 분노조절장애랑 혼동 금물 [내부링크]

흔히 성인 ADHD의 증상 중에서 화를 잘 못 참는 증상이 있다. 전두엽에 손상이 있기 때문에 충동적으로 조절이 안 되는 것이다. 그런데 성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많이 안 알려져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앤서니 라빈스의 내 인생을 바꾼 성공노트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세계적인 동기부여 코치로 활동하는 앤서니 라빈스가 쓴 책이다. 내가 알기로는 지금은 절판되었다고 하는데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하여 구매하게 되었다. 200페이지 안 되는 얇은 책이라서 읽..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자기 계발 유튜브 채널 ‘체인지 그라운드’에서 소개된 책이라서 읽어보았다. 우선 이 저자 제임스 클리어의 스토리가 압권이다. 고교시절 야구 훈련 도중 배트에 얼굴을 맞아서 얼굴뼈가 30개 이상으로..

3D 프린터에 대해서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이 크게 대두화되면서 많은 부분에서 경제발전이 일어나고 있다. 그중에 하나가 인쇄기술이다. 말로만 듣던 3D 프린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3D가 3차원에 뜻하는데 3차원으로 프린팅(복사)을(복사) 한..

강신주의 감정수업 북리뷰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강신주의 강의를 듣다가 우연히 강신주의 책에 관심을 가졌었다. 근데 내 동생이 이미 사놓은 책이 이 책이었다. 내가 인문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우연히 모티브 브릿지와 EBS 인문학 특강을..

피라니아 이야기 북리뷰 [내부링크]

피라니아 이야기는 마시멜로 이야기를 쓴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가 쓴 책이다. 마시멜로 이야기를 구매할 당시에 바로 옆에 꽂혀 있던 책이라서 같이 구매했다. 먼저 피라니아라는 물고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 북리뷰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에 북리뷰를 쓰기 위해서 e북을 보는 방법을 택했다. 이 책은 알라딘 중고 e북e 대여 코너에 있어서 읽어보았다. 머릿말부분부터 나의 속마음을 꿰뚫어 보는 것 같았다. 돈이 당장 필요하거나 부자가..

존 맥스웰의 위대한 영향력 북리뷰 [내부링크]

 나는 평소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이 강해서 남들을 이끌어보거나 리더십 자체에 대해서 문외한으로 지낸 사람 중에 한 사람이다. 이 책은 예전에 회사에서 팀장님이 리더십 분야의 책은 .‘ 존 맥스웰 ’ 이 쓴..

디지털 치료제 2025년 시장 규모 8조 [내부링크]

이른바 3세대 약물로 분류되는 '디지털 치료제'가 2025년이 되면 약 69억 달러(한화 약 8조 2900억 원)의 시장 규모가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 앤드 마켓에 따르면, 세계 디지털 치료제..

어린이ADHD치료용 비디오게임 출시 [내부링크]

기존에 어린이 ADHD 환자들은 흔히 게임 중독의 증상이 가장 많이 대표적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부모들이 많이 곤욕을 겪으며 아이를 데리고 병원을 방문한다. 하지만 이제는 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게임..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부모님 방에 꽂혀있던 책이다. 최초 초판 일이 1998년이니까 굉장히 오래된 책이다. 오래된 책이라도 읽고 얻는 것이 있다면 읽을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책표지에 보면 세종대왕과 퇴계 이황이 그려져 있..

여성ADHD에 대해서 [내부링크]

지금까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보통 여자아이보다 남자아이에게서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5년간 병원을 찾은 20세 이하 환자를 살펴봐도 80%가 남자였다. 하지만 발병률이 낮은 여자아이들 역..

성인ADHD의 연애와 결혼 [내부링크]

이 파트 부분은 사실 가장 궁금하고도 호기심이 생기는 부분이었다. 아직까지 성인ADHD는 완치의 개념이 자리 잡히지 않아서 연애와 결혼할 때 어떻게 하는가 하는 의문점이 생겼다.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는 정..

성인ADHD의 임상 양상 [내부링크]

성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정신과 의사도 진단을 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고 한다. 우울증이랑 증상이 비슷하기도 해서 우울증으로 계속 알았다가 나중에 성인 ADHD라는ADHD 사실을 알게 된 사람도 있다...

쇼펜하우어의 행복의 철학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인문철학에 관심을 가지면서 좀 쉽게 읽을 수 있는 철학책은 없을까 고민을 항상 했었다. 그러다가 쇼펜하우어의 행복론이라는 책을 보았다. 행복의 철학, 인생 에세이 등 비슷한 주제의 내용으로 책이 발간..

김미경의 드림온 북리뷰 [내부링크]

 김미경은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동기부여 강사이다. 세바시에도 나오고 아무튼 전국을 돌아다니며 강의를 하시는 분이다. 나는 정말 우연히 유튜브에서 보고 감명을 많이 받았다. 동영상의 내용이 나다운 결혼을..

ADHD명칭의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ADHD라는 질환의 이름이 나오기까지의 변천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포스팅을 하겠다. 처음부터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라는 명칭이 바로 생긴 것은 아니었다. 1917~1918년 사이에 뇌염..

지금 당장 시작하라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집에 책장에 꽂혀있었는데 그냥 지나치고 있었다. 얼마 전에 책장 정리를 하면서 꺼내서 읽어보았다. 먼저 이 책의 저자 배리 파버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그는 기업과 개인을 위한 자기 계발 프로..

성인ADHD의 역사 [내부링크]

ADHD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를 영어로 줄여쓴 말이다. 탤런트 노홍철이나 2ne1의 박봄, 최근에는 기안84 등이 이 질환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아동 ADHD는 예..

부자들의 음모(로버트 기요사키)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읽어본 사람들은 잘 알 것이다. 나는 아버지가 공인중개사를 하시면서 부동산에 관련된 책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이 집에 있어서 읽어보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부자..

파킨슨병의 5가지 단계별 특징 [내부링크]

파킨슨병은 퇴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 속에 계속 악화된다. 환자의 나이, 발병 원인, 생물학적 요인에 따라 병 진행 속도에 차이가 날 뿐이다. 지난번에 설명한 흑색질이라는 세포의 사멸은 진행되지만..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시티 [내부링크]

최근 40년간 인류의 도시화 속도는 지난 4000년 간과 맞먹을 정도로 빨라졌다. 메가 시티(인구 1000만의 대도시)라는 개념이 생긴 이후 스마트 시티라는 것도 생겼다. 스마트 시티가 생긴 배경으로는 4차 산업혁명..

랄프 왈도 에머슨의 자기 신뢰(Self-Reliance) 북리뷰 [내부링크]

오늘 북리뷰로 써볼 책은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과 마이클 잭슨이 즐겨 읽었다는 랄프 왈도 에머슨의 자기 신뢰라는 책이다. 자기 신뢰 책이 출판사마다 조금씩 다르게 번역이 되기도 하고 그렇다. 나는 얋지만 내..

4차 산업혁명 상식사전 북리뷰 [내부링크]

가상현실 VR과 인공지능로봇 AI 등 요즘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플랫폼과 일자리 창출이 눈부시게 눈에 띄고 있다. 나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 얘기만 많이 들었지만 자세하고 정확하게는 잘 몰랐기에 도서관에서..

긍정으로 성공하라 북리뷰 [내부링크]

도서관에서 성공학 코너에서 눈에 띄어서 빌려서 읽어보았다. 현대 사회의 사람들은 시간 부족에 허덕이고 있다고 한다. 예전에 비해서 과학과 기술이 발달하여서 모든 게 빨라졌다고는 하지만 세월은 순식간에 지..

최고가 되라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친한 친구의 인스타에서 소개된 것을 보고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바로 골랐다. 사실 책 제목보다는 책 표지사진이 더 인상 깊었다.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 넘치는 눈빛의 남자 얼굴 사진이..

마인드셋 북리뷰 [내부링크]

내 블로그 메인이 북리뷰인데 매일 책 한 권 읽는 게 어려워서 회사 출퇴근 시간에 보려고 알리딘 중고 e북으로 구매했다. 이 책은 2006년에 나온 책으로 꽤 오래된 책이다. 지금은 출판 10주년 기념으로 책에 추..

돈을 부르는 말버릇 북리뷰 [내부링크]

평소 말하는 습관이 그렇게 좋지 못한 나였기에 도서관에서 제목을 보자마자 빌렸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평소에 어떤 말을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먼저 저자 미야모토 마유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마유미..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과 대표적인 증상. [내부링크]

1)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 파킨슨병이 무서운 것은 대표적인 증상이 발현되었을 경우에는 이미 파킨슨병이 진행이 된 지 오래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미리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미리 병원에 가보는 것이 치료에..

파킨슨병의 유래와 정의. [내부링크]

1) 파킨슨병의 유래. 파킨슨병은 치매, 뇌졸중과 함께 대표적인 3대 노인성 뇌질환이다. 영국 의사 제임스 파킨슨이 이 병을 최초로 기술했기 때문에 이름을 따와서 병명을 지었다. 매년 4월 11일은 ‘ 세계 파킨..

너에게 끌려다니지 않을 자유 북리뷰 [내부링크]

평소 사람들의 심리나 행동에 궁금한 점을 많이 가졌는데 이 책의 제목이 나를 끌어당겼다. 이 책은 관계 중독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사람들 사이에 생기는 여러 가지 갈등과 그 때문에 벌어지는 중독증상(..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주도권 획득 [내부링크]

내가 얼마 전에 쓴 블로그로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에 대해서 쓴 글이 있다. 당시 글의 내용 중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8월 노바백스와 CDMO(위탁개발 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었다. 이제는 국내에서..

국내 토종 코로나치료제 대거 출현 4~5월 중 승인 [내부링크]

* 국내 코로나 치료제 1호 --> 셀트리온의 렉키로나주 벌써부터 제약회사들이 국내 코로나 치료제 2호, 3호를 만들기 위해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치료제의 종류는 혈장 치료제와 약물과 신약의 결합이다. 치..

론다 번의 더 시크릿(The secret) 북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오래되고 한 때 ‘ 시크릿 붐’까지 일으켰던 그 화제의 책. 시크릿을 북 리뷰할 계획이다. 뒤쪽에 출판일을 보니까 2006년에 초판 인쇄가 되어있는 것을 보니까 완전 옛날 책 느낌이 든다. 이 책의..

나는 오늘도 나를 응원한다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한 때 교보문고에 자존감 관련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다. 구입한지는 한 5년 가까이 된 책인데 북리뷰를 쓸려고 어제 다시 한번 더 읽어보았다. 자존감에 관한 여러 가지 책이 많았는데 사실 제목이..

림프구 감소 코로나 19 사망예측 [내부링크]

백신 말고는 지금껏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는 코로나 19의 사망 위험률을 예측할 수 있는 지표를 입증한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김동욱 교수팀은 10일 국내 코로나 19 환자..

카카오 김범수 의장 재산의 절반이상 사회에 기부 [내부링크]

전 국민이 스마트폰을 쓰게 되면서 안 쓰는 사람이 거의 없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바로 카카오톡이다. 국내 기준으로 4400만명이상이 사용하고 있다. 이 편리한 sns를 만들어 낸 사람이 카카오 이사회의 김범수..

한국콜마 미국에서 화장품 특허획득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화장품 회사가 있다. 그중에서 화장품 유통의 거의 80퍼센트를 차지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한국콜마이다. 오늘은 한국콜마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자. 한국콜마는 1990년 5월 15일에 설..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북리뷰 [내부링크]

체인지 그라운드라는 자기 계발에 관련된 책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그 채널에서 소개된 책이 이 책이다. 리더십에 관련된 책은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어서 읽어보게 된 것도 이유이기도 하다. 먼저 네..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 역시 부의 추월차선을 살 때 같이 구매한 책이다. 개인적으로 로버트 기요사키가 쓴 ‘ 부자들의 음모 ’라는 책이랑 비슷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든다. 부의 추월차선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책이라면 언..

내 인생구하기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 시작의 기술 ’ 저자 개리 비숍이 두 번째로 쓴 책이다. 나는 사실 시작의 기술이랑 이 책이랑 2권 동시에 사서 읽었다. 내용이 시작의 기술과 좀 비슷하다는 느낌도 받았는데 이 책은 인생에서 자신..

12가지 인생의 법칙(혼돈의 해독제) 북리뷰 [내부링크]

우연히 유튜브에서 조던 피터슨 교수 영상을 보고 이 책을 사게 되었다. 사실 산지 거의 한 달 만에 다 읽었다. 책 내용이 철학적이고 사회.과학분야도 섞여있어서 진도가 너무 안 나갔다. 어제 드디어 완독 했다...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북리뷰 [내부링크]

나는 평소 자아실현이나 인간이 고통을 받지 않는 삶은 없을까?라는 주제로 종종 혼자서 고민을 해왔다. 내 MBTI유형이 INFP라서 그런지 철학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말이다. 아주 우연히 친구한테 추천받은 책이 이..

시작의 기술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무기력한 사람이나 목표가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단언컨대 한번 읽고 끝내기에는 아쉬운 책이다. 나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샀기 때문에 한 3번에 걸쳐서 읽어봤던 것 같다. 먼저 이 책의 저..

슈퍼맨각성제를 보고 나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슈퍼맨 각성제라는 다큐멘터리를 보았다. adhd에 대한 이야기와 각성제에 중독되고 있는 현재 사회를 재조명해놓은 거 같아서 좋았다. 혹시나 adhd관련 자료로써 도움이 될까 해서 글로 써봤다. 1시..

파킨슨병 치료제 에퀴피나 2월 1일부로 보험적용 가능 [내부링크]

이번 달 2월 1일부로 파킨슨병 치료제 에퀴 피 나와 녹내장 치료제 에이 베리스 점안액이 보험급여로 인정이 된다고 한다. 건정심(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은 1월 29일 신약 한국에자이의 에퀴 피나 필름 코팅정 5..

술과 담배값 인상에 대해서.. [내부링크]

내 생각에 새해부터 코로나 다음으로 많은 얘기가 나왔던 주제를 한번 조사해보았다. 나 역시 흡연자라서 관심이 가는 주제였다. 1) 담뱃값 인상. 문재인 정부가 국민 건강 증진을 이유로 담배 가격 인상과 소주..

마시멜로 이야기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읽어본 사람은 많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책 제목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먼저 이 책의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그는 1947년 8월 23일 브라질에서 태어났다...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평소 우유부단하며 결정을 잘 못 내리는 편이라서 그런지 책 제목이 와 닿았다. 그래서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앞부분을 조금 읽어보다가 바로 구매했다. 지그 지글러는 브라이언 트레이시나 앤서니 라빈스 같..

SK바이오사이언스 기업에 대해서.. [내부링크]

글로벌 제약회사들이 너도 나도 코로나 백신 개발에 힘쓰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의 제약회사 노바백스이다. 정부는 얼마 전 이 회사의 백신 2000만 명분 선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서울에서 부산까지 20분만에 순간 이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교통수단은 시대를 지날수록 점점 많이 빠르게 변화하였다. 과거에 가마에서 말타고 다니던 시대에서 이제는 20분만에 서울과 부산을 오고 갈 수 있다고 한다. 이른바 ‘ 하이퍼 루프 ‘라는 차세대교..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19 89퍼센트 효과 입증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팬데믹으로 번지자 전 세계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총 15조 원(전 세계 국가 9조 4472억 원, 비영리 단체 2조 1801억 원, 글로벌 제약회사 3조 7789억 원 등)이 넘는 거대 자본이 투입됐다고 한다...

코로나19 백신의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전 세계를 침투하여 많은 피해자를 만든 질병 코로나19. 오늘은 코로나19 백신의 종류와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의 인체는 감염병을 회복하고 난 후 ‘면역학적 기억’을 통해 향후 병원체의 침입에..

2050년 한국 치매환자 치료비용 100조 전망.. [내부링크]

치매는 전 세계에 2700만 명의 환자가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중앙치매센터에서 2016년 전국 치매 역학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약 30년 후인 2050년에 치매환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4년..

부울경 통합 동남권 메가시티 [내부링크]

수도권 블랙홀 현상(수도권으로 인구가 쏠리는 현상)과 지방 소멸에 대비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동남권 메가시티’의 밑그림이 오늘 낮에 발표되었다고 한다. 문재인 정부는 한국판 뉴딜정책으로써 ‘ 지역..

한국의 젊은 부자들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어느 순간 사업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처음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 블로그였다. 창업비용도 거의 없고 평소에 잡생각이 많아서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이었다. 또한 지금 다니는 직장을..

잠들어있는 성공시스템을 깨워라 북리뷰 [내부링크]

예전에 아는 형을 통해서 브라이언 트레이시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유튜브에 강의한 것을 본 것으로 알게 되었다. ‘ 자수성가한 백만장자의 성공비법 ’이라는 영상이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1시..

디팩 초프라의 완전한 행복 북리뷰 [내부링크]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디팩 초프라는 한 때 한국에 내한 와서 강의한 것을 유튜브에서 본 기억이 있다. 그래서 알라딘 중고 e북으로 구매해서 읽어보았다. 마음챙김에 관련된 북리뷰는 한 번도 ..

부의 추월차선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 백만장자 시크릿 ’이라는 책을 보고 난 뒤부터 경제학 서적이나 돈에 관련된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부의 추월차선은 교보문고에 계속 전시되어있을 만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나는 이 책이..

내 인생을 바꾸는 60가지 시크릿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존 디마티니는 유명한 자기 계발서인 ‘ 시크릿 ’에도 나온 인물이다. 인간 행동학의 전문가이자 교육자이기도 하다. 나는 사실 책 표지와 제목이 인상 깊어서 읽게 되었다. 저자는 서두에 이렇..

카네기 인간관계론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이 책을 구매하게 된 계기가 있다. 나의 치부이기도 하지만 평소 인간관계가 너무 싫고 또한 인간관계에서 손해 보거나 아니면 인간관계 자체를 너무 못하는 나 자신이 너무 마음에 안 들어서였다. 특히 직장..

월급쟁이를 CEO로 바꾸는 시간경영.(Ft. '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아버지가 사두신 책이었는데 궁금해서 꺼내서 어제 읽어보았다. 2001년에 나온 책이라서 발간된 지 20년이나 되었지만 정말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서 잘 설명해놓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먼저 저자 니시무..

한번뿐인 인생, 나답게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Ft. '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 '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내가 도서관에서 머리말 부분을 잠깐 읽고 나서 바로 빌려서 읽었던 책이다. 왜냐하면 작가의 말이 너무 와 닿았다. 나랑 거의 똑같은 생각을 갖고 있어서이다. 이 책의 머리말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이성의 칼 끝으로 최고의 나를 창조하라!!(Ft. ' 네트로피 2.0 ' 북리뷰) [내부링크]

약 3년 전에 내가 인문학에 한참 관심을 가질 때였다. 서양 철학 중에 니체라는 철학자의 사상이 궁금해서 유튜브에 검색해보았다. 여러 가지 강연 영상도 있었는데 연관 영상에 ‘ 모티브 브릿지 ’ 라는..

크게 생각할 수록 크게 이룬다. (Ft. 부제: ' 리더의 자기 암시법 '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2000년도 초반에 출판된 책으로써 정말 오래된 책이다. 방 청소를 하다가 책장에서 눈에 띄어서 다시 읽어보았다. 오래된 책이니까 내용도 옛날 것이고 낡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확 사라졌다. 성공에..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Ft. ' 레버리지 ' 북리뷰 ) [내부링크]

이 책은 교보문고에서 자기 계발 신간 코너에서 드문 드문 본 적이 있어서 교보 e북으로 얼마 전에 구매해서 읽어보았다. 먼저 이 책의 저자 ' 롭 무어 ' 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그는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22년부터 ' 영아수당 ' 30만원 지급 , '출산 수당 ' 1명당 200만원 지급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고질적인 문제. 바로 ' 저출산과 고령화 ' 집값은 폭등하고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점점 비혼 주의가 만연해지고 결혼을 하더라도 애기를 안 가지는 부부가 많이 있다. 그런데 아직 결혼을 안 한 처녀,..

아마존 혁신 경영의 비밀. (Ft. ' 베조노믹스 ' 북리뷰) [내부링크]

1. 들어가며  현재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아마존과 그 창업자/CEO인 제프 베조스. 베조노믹스는 제프 베조스와 경제학을 합친 용어이다. 저자는 고객에 대한 집착, 극단적 혁신, 장기적인 안목에 인공지능..

플랫폼 제국의 미래 북리뷰 [내부링크]

『플랫폼 제국의 미래』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플랫폼 사업에 대한 이야기에 자주 회자되어왔던 4개의 기업(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구글)의 숨은 DNA라는 부제만큼 사실 기존에 읽은 책들처럼 그들의 신화적..

지구상에서 가장 공격적인 회사 아마존. (Ft. '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 '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제휴 마케팅 ' 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 아마존 '이라는 기업이 궁금해졌다. 그리고 언뜻 들은 정보지만 한국의 SK 11번가 쇼핑몰에 아마존이 진출한다는 내용을 유튜브에서 본 적이 있다. Amazon(아마존)..

쿠팡, 우리가 혁신하는 이유 북리뷰 [내부링크]

요즘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제휴 마케팅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다.그러다가 우연히 도서관에서 이 책이 눈에 띄여서 빌리게 되었다. 쿠팡이라는 기업을 잘 알아..

영국 변이 바이러스와 남아공 코로나 변종에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전세계가 비상이 걸렸네요. 한국도 한국이지만 해외에서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바로 변종 코로나 때문인데요. 지금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난리가 났더군요. 그런데 뉴스 자료들을 죽 보니까..

불행 피하기 기술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김달이라는 연애 유튜버가 추천하던 책이라서 구매해서 읽어보았다. ' 불행 피하기 기술 ' 책 이름부터 확 와 닿는다. 어떻게 하면 불행을 피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 ' 롤프 도벨리 '는 이렇게 말한다..

대구 엑스코선 예타 통과. 28년 준공 예정. [내부링크]

드디어 엑스코선이 대구에 생기네요. 조금전에 예타 통과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저는 예타가 무슨 말인가 했는데 ' 예비 타당성 조사 ' 의 줄임말이더군요. 사실 엑스코선 예타가 진행된 것은 시간이 꽤 되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 강화 전국 카지노 카페 ' 홀덤펍 ' 1월3일까지 영업 중지. [내부링크]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30일에 "방역 특별대책 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가 종료되는 이번 주말 이후의 방역 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라고 말하며 다시 한번 집단 감염의 가..

코로나 자가 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올 한 해 전 세계를 발칵 뒤집은 듣기도 보기도 싫은 세 글자 ' 코로나 ' 사람 앞일은 모른다고 내가 코로나 검사를 하게 될 줄은 몰랐다. 사실 어머니가 12월 2일 저녁에 목이 아프고 열이 좀 나셔서 바로 119를..

코로나19 ' 3차 재난지원금 ' 21년 1월 11일부터 지급.. [내부링크]

이제쯤이면 끝나려나 기다려봤지만 계속되는 코로나 19로 전 세계가 난리인 것 같다. 특히 한국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과 프리랜서들이 곤욕을 많이 겪고 있다고 한다. 그러한 소상공인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다...

아마존과 구글의 꿈을 해부하다. (Ft. ' 아마존 VS 구글 미래 전쟁 ' 북리뷰 ) [내부링크]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니까 구글이라는 기업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는 다 한 번씩 해보았을 것이다. 구글 관련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설득의 심리학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개인적으로 읽기 시작한지 오래 되었지만 이상하게 진도가 안 나갔다. 그래서 거의 한 달만에 다 읽게 되어서 책 리뷰를 써본다. 먼저 이 책의 저자 ' 로버트 치알디니 '에 대해서 알아보자~ 로버트 치알..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단 한 권의 책 !(Ft. ' 백만장자 시크릿 '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자기 계발 유튜브 채널 ' 체인지 그라운드 ' 에서 추천하는 책이었다. 우연한 계기로 사서 읽게 되었지만 와 닿는 게 컸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방법론적인 부분이 아닌 부자들이 가지는 생각이나 가치..

간절히 바라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비결. (Ft. '꿈꾸는 다락방' 북리뷰) [내부링크]

내가 한 5년 전부터 틈틈이 읽어온 책인데 이제야 책 리뷰를 쓰게 되었다. 이 책은 읽어본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10년간 자기 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지금까지 250만부가 넘게 판매되어 전무후무..

소유적 사랑과 존재적 사랑..(Ft. '소유냐 존재냐 ' 북리뷰) [내부링크]

사랑을 소유할 수 있을까 ?? 상대방의 속마음을 혹은 상대방의 모든 것들을.. 사실 사랑이라는 감정은 굉장히 추상적이다.. 사람마다 느끼는 사랑의 감정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추상적인 감정인 사랑을..

목표 그 성취의 기술 북리뷰 [내부링크]

이 책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잠들어 있는 성공시스템을 깨워라를 구매할 때 연관 도서 목록에 있던 책이었다,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목표관련 서적 중에서 유명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흔히 말하는 자기계발서..

ADHD와 게임장애 [내부링크]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와 인터넷 게임장애(IGD)가 동반될 경우, 인터넷 게임장애가 잘 회복되지 않을 뿐 아니라 회복되더라도 재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대학 정신의학회에서 발표한 논문 자료이..

ADHD와 불안장애 [내부링크]

실제 성인 ADHD 환자의 80% 이상이 공존질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반되는 질환은 기분장애, 불안장애, 중독장애, 충동조절 장애 등으로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불안장애는 특정공포, 강박, 사회불안..

알랭 드 보통의 불안 북리뷰 [내부링크]

알랭 드 보통은 우연히 유튜브 강연에서 보고 알게 되었다. 평소 인문철학쪽으로 관심이 있었던 터라 더 관심있게 보았던 것 같다. 다음은 그가 강의한 유튜브 영상이다. 위의 영상의 연관영상에서 불안이라는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