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ichitokyo의 등록된 링크

 mainichitoky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요시다 치나미, 결혼, 남자친구, 프로필 알기쉽게 정리 [내부링크]

베이징 올림픽 일본 컬링 국가대표로 출전해 활약하고 있는 요시다 치나미 선수, 굉장히 밝은 성격도 예쁜 얼굴로 한국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올림픽에 3회나 출전할 정도로 실력도 출중합니다. 후지사와..

타누카나(다누카나), 키 170cm 사건 알기쉽게 정리(+일본사회 반응) [내부링크]

지난주 일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사건이 바로 타누카나의 키작남 발언이었습니다. 프로게이머 다누카나는 라이브 방송에서 "키 170cm 이하인 남자들은 인권이 없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그 이후에 사죄의 뜻을..

일본 컬링 결승 경기 시간은? 팀의 응원 영상도 공개! [내부링크]

일본 컬링 대표팀이 준결승에서 예선 1위를 달리던 스위스를 누르고 베이징 올림픽 결승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9:05부터 영국과 결승 경기가 시작됩니다. 올림픽 폐막식이 있는 20일에, 마지막..

일본 입국 금지 완화, 3월부터 외국인 입국가능! 그럼 관광은? [내부링크]

2월 17일 일본 기시다 총리가 일본 외국인 입국에 대한 금지를 단계적으로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입국자수를 소폭 늘릴 예정이며, 절차와 격리가 굉장히 간소해질 것 같습니다. 이 조치는 3월부터 시행될 예..

사사키 노조미 남편, 와타베 켄 불륜 이후 활동 재개 [내부링크]

2022년 2월 9일, 불륜설로 모든 프로그램을 하차했던 안잣슈의 와타베 켄이 유튜브를 통해 활동을 재개할 것을 알렸습니다.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아내 사사키 노조미는 "남편이 새로운 마음으로 열심히 가족..

넷플릭스 금붕어 아내, 시노하라 료코 주연의 불륜 드라마 줄거리 [내부링크]

2022년 2월 14일 넷플릭스에서 언페어와 파견의 품격으로도 한국에 팬이 많은 시노하라 료코가 주연을 맡은 금붕어 아내가 방영된다. 전 세계 300만 부 이상이 팔린 만화가 원작이며, 드라마로는 총 8부작으로 제..

일본 컬링 후지사와 사츠키 나이, 가족, 결혼, 실제 직업은? [내부링크]

베이징 올림픽 일본 컬링 국가대표 후지사와 사츠키, 평창 올림픽 당시 영화배우 박보영을 닮았다고 해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았었죠. 오늘은 후지사와 사츠키의 컬링 인생과 가족, 결혼, 그리고 일본에서의 직업..

시노하라 료코, 전 남편 이치무라 마사치카(73) 생일 참석 [내부링크]

한국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시노하라 료코(48)는 2021년 7월에 이치무라 마사치카와 16년의 결혼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는데요. 하지만 올해 2월, 이치무라의 73번째 생일에 참석한 것이 일본 매체에 포착되었습니다..

오시마랜드, 사건 사고 물건 알려주는 일본 사이트 [내부링크]

오시마 랜드(大島ランド)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일본 내에 부동산에서 일어난 사건, 사고 물건을 공개해놓은 사이트이다. 당연히,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이다. 살인사건부터, 거주하던 사람의 극단적 선택까지 기..

일본 포켓와이파이 아이비디오(ivideo) 2년 대여 후기 [내부링크]

일본에서 재택근무를 하기 위해선 와이파이가 필수이다. 하지만 장기계약이나, 회선을 설치하는 공사를 기피하는 나로서는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를 장기 대여했다. 지금까지 약 2년간 사용했으며, 게임을 하지..

일본 스타벅스 메뉴 및 가격, 텀블러 가격표 [내부링크]

한국에서 스타벅스 인기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스타벅스는 젊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커피 가게입니다. 일본 여행에 앞서서 인기 있는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는 것도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일본 세금 주민세, 소득세 이해하고 취업 하기 (feat. 실수령액 표) [내부링크]

일본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꼭 이해해야 하는 것이 일본의 세금입니다. 소득세와 주민세는 한국에 비해 높은 편이므로, 세금에 대해 공부하지 않고 취업한다면 크게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세전, 세..

일본 코로나 확진자 수, 입국 완화 조치 검토 [2022년2월] [내부링크]

일본 내 코로나 감염자는 도쿄 뿐만아니라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오미크론이고 때문에 치명률은 굉장히 낫다고 하네요. 또한 오늘 (2월 12일) 기시다총리가 하네다 공항을 방문하여, 일..

혼다 츠바사 열애 상대는 연하의 의대생, 현재 동거중 [내부링크]

일본의 배우이자, 탑 연예인인 혼다 츠바사의 열애설 소식입니다. 털털한 성격으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혼다 츠바사는 연하의 의사 남자 친구와 함께 살고 있다는 소식이 큰 뉴스가 되었습니다. 남자팬..

JLPT 일본어 능력시험 일정, 비용, 합격점수, 공부방법 (feat. 합격후기) [내부링크]

JLPT 일본어 능력시험 일정과, 비용, 합격점수, 준비물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그리고 1년 전에 JLPT N1에 합격했던 필자의 공부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보고 싶다. 목차 JLPT 일본어 능력시험의 개요 시험 일정 및..

JLPT N1, N2 독학 합격 직장인 후기, 공부방법 (feat. 일본 취업 성공) [내부링크]

일본어 노베이스로 시작, JLPT N1 독학 3수 만에 드디어 합격을 했다. N4부터 시작해서 N2 그리고 N1까지 취득하기 위해 했던 공부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고 싶다. JLPT N1은 충분히 독학으로도 합격할 수 있으니..

구글 전화 인터뷰/폰 스크리닝 팁과 예상 질문 (feat. 전직 구글HR) [내부링크]

세계 최고의 기업이자, 20-30대들의 꿈의 직장인 GAFA. 거기에 G를 차지하는 구글은 모든 사람들의 들어가고 싶어하는 기업이다. 오늘은 구글에 입사하기 위한 과정중, 가장 먼저 이뤄지는 전화 인터뷰에 대해 공..

일본 달력으로 연휴/공휴일 한 눈에 확인 <2022년 레이와 4년> [내부링크]

2022년 일본 달력 <레이와4년> 1월 1일 - 새해 새해의 첫날, 일본에서는 조니(雑煮 : 떡국과 비슷한 것)와 오세치를 먹으며 새해를 보낸다. 대부분의 관공서와 기업은 1월1일부터 3일까지 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일본 관광 무비자 입국 재개 언제쯤 될까? <2022년 1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이니치 도쿄입니다. 2022년이 밝았지만, 여전히 코로나는 현재의 뉴스의 중심이 되어있습니다. 다행히(?), 변이 오미크론이 득세하면 기존의 코로나 19 종식에 이를것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

2024년부터 변경되는 일본 지폐 속 인물 소개 [내부링크]

일본은행은 2024년에 변경될 일본 지폐속 인물에대해 발표했다. 20년만에 바뀌는 거라 많은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 오늘은 그 지폐 속 인물들이 어떤 조건으로 결정되고, 정기적으로 바뀌는 이유에대..

일본 주식 배당률, 배당금 순위 1~20위 (2022년 1월) [내부링크]

2022년 세계적으로 침체기에 들어선 주식시장이다. 이럴 때일수록 배당주식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법이다. 오늘은 일본 주식시장에서 배당률이 높은 주식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주식은 1년에 몇번 배당? 미국주..

일본 47개 행정구역 도도부현과 8개지방 구분 방법 [내부링크]

일본 여행에 있어서 지리나 지역을 깊이 공부하는 것은 여행에 큰 도움이 된다. 일본의 지역을 나누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자. 목차 1. 2개 구분 - 동일본 서일본 2. 4개 구분 - 혼슈, 홋카이도, 규슈,..

전화 면접(인터뷰)에서 꼭 물어보는 9가지 질문 [내부링크]

전화 면접에서 물어보는 9가지 질문 채용프로세스는 기업에 따라 다르지만, 많은 기업이 초기단계로 전화면접을 수행하고 있다. 인사 담당자가 1차 스크리닝으로 전화면접을 실시하고, 최소한의 조건을 가지고 있..

일본 코로나 확진자 역대 처음 30,000명 돌파 <2022년 1월 18일> [내부링크]

올해 처음으로 3만명 돌파, 긴급사태 재선언 하나? 오늘 처음으로 전국 코로나 신규 감염자 수가 3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총 32,196명이고, 도쿄에서만 5,000명이 넘게 나왔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입국해서 공항에..

일본 여행, 일반 스이카(Suica) & 웰컴 스이카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일본을 여행 할 때 잔돈을 만들지 않는데 필수! 스이카 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기존에 여행 해보신분들은 녹색 스이카 카드를 떠올리는데, 2019년 9월부터 보증금(예치금)이 필요없는 관광객 전용 스이카 카드가..

일본어#02 역을 지나치다/지나쳐 버리다 乗り過ごす와 乗り越す [내부링크]

햇갈리는 일본어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 제가 친구와 소바를 먹으러 약속장소를 가던중, 실수로 역을 지나쳐 버렸는데, 그때 사용하는 표현을 공부해보도록 합시다. 1. (역/정류장/목적지를) 지나치다 한국어 2..

도쿄 코로나 확진자 4000명, 전국 2만명 돌파! (1월14일 2022년) [내부링크]

 일본 코로나 전국 확진자 2만명 1. 일본 코로나 확진자 전국 2만명 2. 포테이토 확보 전쟁! 3. 12억엔 로또 당첨자를 찾습니다 1. 일본 코로나 확진자 전국 2만명, 도쿄 4000명 어제 도쿄 코로나 확진자 수가 3..

일본 코로나 확진자 현황 (2022년 1월 13일) [내부링크]

2022년 1월 13일 목요일 일본 뉴스 1. 전국 일일 코로나 확진자 18,000명 돌파 2. 한국의 트럼프 이재명 3. 야후재팬, 비행기 출근가능 최대 월 15만엔 교통비 4.동전 입금 수수료 1,100엔 5. 도둑이 된 일본 의사..

2022년 1월 12일 일본 코로나 확진자 급증 [내부링크]

2022년 1월 22일 전국 하루 1만 3,000명 확진자 4개월만에 확진자 수 1만명을 초과 도쿄만 하루에만 2,198명 JNN의 보도에 의하면, 1월 12일 전국에서 1만 3000명을 넘는 신규 감염자가 확인되었습니다 .전국의 감..

일본의 성인식 [내부링크]

매년 1월 전국에서 열리는 성인식 일본의 성인식 일본에서는 1월 초가 되면 예쁜 기모노(정확히는 후리소데 振袖)를 입은 남녀가 모여 행사를 하고 사진을 찍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성인식 때문입..

일본어 독해 연습 #02 코로나 상황 이후 당일알바 급증! [내부링크]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 인기 구인조건을 조사 収束の見通しが立たないコロナ禍で、「日払い」のアルバイトを求める企業が増えている。「日払い」はコロナ禍前から、求人情報の検索でよく使われるキーワードだっ..

일본어 독해 연습 #01 일본의 실업률이 낮은 이유 [내부링크]

2ちゃんねる開設者で実業家のひろゆき氏が9日放送の「ビートたけしのTVタックル」にリモートで出演。「日本の平均賃金が海外と比べて低いこと」について私見を述べた。 2채널 개설자이자 사업가인 히로유키씨..

도쿄여행 #01 빠질수 없는 추천 장소 9곳! [내부링크]

도쿄 여행 추천 장소 9곳! 1. 도쿄 스카이트리, 스미다 수족관 도쿄의 상징중 하나인 스카이트리는 도쿄 스미다구에 2012년 5월에 완공된 자립식 전파탑입니다. 스카이트리를 중심으로 상업 시설과 관광시설이 있..

2022년1월 도쿄폭설, 코로나 확진자수, 일본 입국 종합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이니치 도쿄입니다. 2022년 첫째주 일본의 뉴스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1. 도쿄 폭설 2. 도쿄 코로나 3. 참치 1억 6천만원 4. 맥도날드 포테이토 판매중단 1. 4년만에 도쿄 폭설경보 도쿄는 서울에..

일본 파견 현실, 그리고 실제 연봉과 보너스는? [내부링크]

일본에서 구직을 할 때는 크게 세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바이트, 파견사원 그리고 정사원. 오늘은, 그 가운데 파견사원과 그들의 월급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한다. 목차 1. 파견이란? 2. 파견사원의 연봉 3. 파..

일본취업 #02 외국인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2위 라쿠텐 1위는? [내부링크]

외국인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일본에는 외국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기업이 많다. 외국인 신분으로 사는 한국인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니 참고해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회사 홈페이지에도 적..

일본어#01 ~을 통해서 通す와通じる 차이점 [내부링크]

通じる와 通す의 차이점 1. 매개체를 통한 행동(동사)이 능동이라면 通す, 수동이라면 通じる 2. 의미에 있어서 크게 차이는 없지만, 미묘하게 뉘앙스가 다르다 설명 일본어로, 「す」로 끝나는 것은 능동적인 뉘..

일본취업 #01 라인 면접 합격 질문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전형순서 2. 기업조사 3. 지망동기 4. 1~3차면접 5. 내정이후 선요약 1. 질문에 대답할 때는 반드시, 결론부터말하고 이후 근거와 경험을 이야기 한다. 1주장 2근거 3결과&경험 2. 기업과 해당포지션에 조..

일본에서 한국 송금 신오쿠보 y&w 주식회사 [내부링크]

#1 외노자들은 주기적으로 한국에 돈을 보낼필요가 있다. 부모님용돈, 경조사, 보험 등.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그리고 가능한 유리한 환율로 보낼 수 있을까. 내가 3년동안의 일본생활을 하며 사용했던 송금업체..

2021년 틱톡 재팬 1차 면접 후기 (질문포함) [내부링크]

마이니치도쿄입니다. 오늘은 틱톡 재팬 (바이트 댄스) 면접 후기를 공유해 보고 싶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는 면접 1차 광탈자이니 그걸 염두하며 읽기 바람. 非엔지니어이며, 면접시기는 2021년 하반기. 목차 1...

일본면접에서 전직 이유 답변하기 [내부링크]

목차 1. 이 질문으로 면접관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2. 전직의 이유를 말할 때 조심해야하는 것 3. 좋은 예문 Good 4. 일본인들의 전직이유 1. 이 질문으로 면접관이 알고 싶어하는 것은? 전 회사를 그만둔 이유는..

일본 취업 면접 준비 질문01 자기소개와 자기PR 차이점 [내부링크]

목차 1. 자기소개(自己紹介)와 자기PR(自己PR)의 차이점은? 2. 자기소개에서 면접관이 알고 싶은 것은? 3. 자기소개 예문 3. 좋은 인상을 주는 두가지 4. 절대해서는 안 되는 말투와 행동 1. 자기소개(自己紹介)..

모모랜드 낸시 코로나 확진, 멕시코 활동 중지 (+오피셜) [내부링크]

2월 20일 오늘, 모모랜드의 소속사 MLD엔터테이먼트는 소속 가수 낸시와 혜빈의 코로나 확진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난해 11월에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걱정되어 검사한 결과 음성이 나왔지만, 이번에는 양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