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a-better-place의 등록된 링크

 make-a-better-pl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7건입니다.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 팁 [내부링크]

내 자동차의 헤드라이트가 오래되어서 표면이 누렇게 변해져있었다. 그로인해 야간에 헤드라이트가 켜져 있어도 시인성이 좋지 못했다. 그러던 중 헤드라이트를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위 사진에서 보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파손시 온라인 사용법 - 꿀팁 [내부링크]

요즘에는 전자 문화상품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을 주거나 할 때 아직까지 종이로 된 문화상품권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문화상품권이 파손이 되었다면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CPU 성능 순위(벤치마크) 및 가격 알아보기(최신 업데이트) [내부링크]

컴퓨터의 CPU를 구매하기 전 고민되는 것 한 가지 바로 시중에 유통되는 CPU 중에 구매하고자 하는 CPU 성능순위가 어느 정도 인가? 그리고 성능(속도) 대비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

알바생이 알아야 하는 꿀팁, 알바 시작전 필독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알바생을 새로 시작하거나, 알바를 했는데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나요? 누구나 처음 시작하거나 접해보지 못한 정보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아르바이트생이..

한국판 뉴딜 청책 A to Z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경제와 사회를 새롭게(New) 변화하겠다는 약속(Deal)을 한국판 뉴딜이라고 합니다. 확고한 사람중심의 포용 국가 기반 위에 한국판 뉴딜 정책은 디지털(digitial) 뉴딜과 그린(green) 뉴딜..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생활 습관을 바꿔서 건강한 삶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때요? [내부링크]

요즘에는 건강이 최고라고 더 느끼고 있습니다. 집에 문틀 철봉을 사서 설치해서 하고요.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총 100개 정도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습니다. 위에 그림을 보고 스트레칭도 한번씩 해보는 것도 추천..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대학교 수업은 많이 못들었지만, 그래도 등록금은 내야하는데요. 오늘은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이란?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이 등록금에 대..

google.com 바로가기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종종 인터넷 검색사이트를 거치게 되는데요.간단한 정보에도 빠르게 쉽게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우리 생활에서는 무척 유용합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다..

세상에 이런 인사법이, 내가 몰랐던 세계 다양한 나라의 인사법! [내부링크]

세계에 많은 나라와 부족들이 있는 만큼 다양한 인사법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각 나라마다 좋은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가끔은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인사법이 존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다양한 인..

[MBTI 성격유형검사] MBTI 무료 검사 및 성격유형 테스트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테스트 추천! 예전부터 MBTI 검사는 개인마다의 성격을 파악하는 중요 수단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신입사원들을 성격 테스트로 분류하여 각은 유형인 사람들만 모..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내부링크]

네이버 영어사전 바로가기 설치 추천 평소에 영어 학습을 하다보면 영어 사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종이사전으로 된 영어사전을 이용했다고 하면 요즘은 종이사전 말고 네이버 사이트 이용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추천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다고 하는 카카오톡, PC 버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받으면 폰으로 오는 메시지를 바로 PC에서 확인할 수 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내용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 격상되었습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았기 때문인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란 무엇인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1~3단계) 현..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과 이벤트 [내부링크]

키움증권 계좌 개설로 나만의 주식투자 시작 직장인들 분들 중에 주식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분들도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주식을 배우기도 하는데요. 주식을 거래하려면 증권계좌가 있어야..

어몽어스 PC, 모바일 다운로드 및 하는법 [내부링크]

어몽어스 다운로드 추천 게임 요즘에 정말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바로 어몽어스(Among us)입니다. 몇 년 전에 출시한 게임이지만, 최근에 많이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2020년 고추가격, 고추시세 실시간 확인 [내부링크]

김창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네! 고춧가루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면 모두 먹는 김치에 필수인 재료가 고춧가루인데요. 집에서 10포기 정도 김치를 만드는 집부터 100포기..

2021년 중등임용고시 티오, 일정 [내부링크]

교대 나오신 많은 분들이 기다리는 소식 중 하나가 바로 임용고시입니다. 그래서 202년 중등임용고시 티오 및 일정에 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중등임용고시 일정 각 지역마다 2021년 중등임용고..

다음 한메일 바로가기 [내부링크]

인터넷이 보급된 시절에 가장 대표적인 포털사이트가 다음이었습니다. 네이버가 지식 in으로 뜨기 전에는 국민 대다수가 다음과 야후를 기반으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당시 국내 서비스 중 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2019년부터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시행되어오는 사업입니다.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6개월 간 월 50 만원씩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보통 백화점, 마트, 아울렛, 스포츠용품,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한 제품의 택이나 제품포장지를 보면 바코드가 찍혀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바코드들은 마트, 슈퍼마켓, 백화점 등에서 물건에 대한 바코드를..

서울시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코로나 확장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은 소상공인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제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단비와 같은 제도이기 때..

국세 환급금 찾기 조회방법 [내부링크]

현재 국세청에 조사된 바에 의하면 국세 환급이 필요한 금액은 1434억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30만 명이 아직 국세를 미처 환급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환급받지 못한 사람이 약 30만 명이므로 1인당 48만 원 정..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문맹이 거의 없을 정도로 한글의 보급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각양각색의 사투리 및 표현의 차이 등으로 맞춤법 및 띄어쓰기를 틀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이용해 볼 수 있는 것..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내부링크]

5월 25일(월)부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에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기간은 5월 24일 ~ 6월 30일까지이기..

씨티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내부링크]

현대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카드입니다. 씨티은행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누구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는 경우가 발생할 것입니다. 비밀번호 변경, 분실 실고 등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특히 번호를..

미스터 트롯 영탁 노래 모음 및 어플다운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진 영탁은 사실 2007년도에 발라드 가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3년도에 트로트 가수로 전향을 했습니다. 2020년도 미스토 트롯에 참가하면서 막강한 실력을 뽐내었습니..

미스터 트롯 임영웅 노래 모음 및 어플 다운 [내부링크]

성황리에 끝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당당히 최종 1위를 차지한 트롯트가수 임영웅이 순식간에 대한민국을 흔드는 트로트 가수가 되었습니다. 임영웅은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발라드 가수를 꿈꿨지만, 지역에서..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내부링크]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TV를 접하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넷플릭스 시청률도 자연스럽게 올라갔는데요. 그러면서 재미있는 여러 콘텐츠들이 실검에도 많이 올랐습니다. 이런 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야가 마침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경안에 합의하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5월 중에 전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5월 11일 부터 온라인 지원신청이 가능..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시일, 사전예약, 게임 영상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사전예약 추천 국내 레이싱 게임 돌풍을 일으켰던 카트라이더가 IP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기존 PC 원작 게임의 고유의 그래픽 연출과 레이싱..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찾기 시연 [내부링크]

제로페이는 2010년대 후반 최저임금 인상 논란으로 불거진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시장에 수업이 난립하는 결제 서비스를 통일할 수 있는 정부 주도의 표준안을 만들기 위해 내놓은 정책입니다. 제로..

코로나 종식 예상, 메르스 사태 기간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가 4/22 일 기준으로 6일째 10명 안팎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가 확연하게 안정적인 추세로 가고 있지만, 단기간으로 종식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단기..

스카이프 사용법 [내부링크]

무료 통화 화상회의 스카이프 추천 인터넷만 있으면 무료로 화상회와 통화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스카이프(SKYPE)입니다. 제가 외국에서 생활할 때도 스카이프는 다운로드해서 한국으로 통화할 때 자..

유랑마켓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유랑마켓(당근) 어플 다운로드 추천 많은 분들이 JTBC에서 방영된 유랑마켓을 보고 어플을 검색해보셨을 것입니다. 유랑마켓을 통해 판매되는 물건은 장소, 시간을 따로 알려주지 않고, 특정 어플을 통해서 촬용..

유랑마켓 구매방법 2가지 [내부링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유랑마켓'에서 물건(물품)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유랑마켓은 스타가 소유하고 있는 물건을 직접 동네 주민들과 거래하여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미스터 트롯 사랑의 콜센타 신청 방법 [내부링크]

TV조선에서 방영된 미스터 트롯에 대성황에 끝이 났습니다. 이 인기에 힘입어 '사랑의 콜센터'가 이어서 방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 미스터 트롯이 방영되었던 시간과 같은 시간에 시청을..

코로나 소상공인 지원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 19의 전파 추세가 많이 감소되고, 이제는 해외유입이 더 걱정되는 만큼 소강상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국내 소상공인들의 심각한 경제적 타격..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 자격 [내부링크]

"2020 근로 장려금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2019년도 근로 및 사업소득이 있는 568가구 중 365만 가구가 2020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을 보여하고 있다고 국세청에서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

피망 뉴맞고 설치하기 앱, PC [내부링크]

재미있는 피망뉴맞고 다운 추천 명절이나 친척들이 모였을 때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룰을 알고 있기도 하고요. 중장년층에서 노년층에 이르는 분들은 이 피망뉴맞고 게임을 찾아서..

zoom 화상회의(zoom cloud meetings) 다운로드와 사용법 [내부링크]

무료 화상회의 Zoom 다운로드 추천 개인용 무료 화상전화는 많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카이프, 페이스 타임 등 모바일용 어플들은 많이 있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하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많지 않습..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용, 각종 순위 [내부링크]

초등학생들이 선망하는 직업 1위에도 선정된 적이 있는 유튜버, 연예인처럼 얼굴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독자를 어느 정도만 확보한다면 많은 수입이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지급 금액 [내부링크]

정부가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한 긴급재난 지원금 지급 규모를 결정하였습니다. 전국 지원규모가 당초 50% 정도로 생각되었으나 70%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정부는 지자체와 협력해 중..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코백 플러스 앱 다운 추천 안녕하세요. 아직 코로나 19의 기세가 꺾이지를 않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팬데믹 현상이 더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국민들이 조금 더 조심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영어 문법 검사기 사용법(Grammarly, Grammar Check)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때로는 영어로 영작이 필요할 때도 있는데요. 정확한 문법을 모두 숙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럴 때 영어 문법 검사기를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그래서 현재 국..

급성 패혈증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건강한 사람도 급성 패혈증에 감염될 경우 갑작스럽게 운명을 달리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배운 문지윤 씨도 급성 패혈증에 감염되었으나 회복하지 못했으며, 가수 신해철, 복서 무하마드 알리의 사망 원인..

영어 해석기(번역기) 파파고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영어 해석기 파파고 다운로드 추천! 우리가 일상생활 중에 가장 많이 쓰는 언어는 국어를 제외하고 영어입니다. 영어를 쉽게 번역하고, 실시간 통역까지 가능한 영어 해석기 파파고라는 사이트 및 앱이 있습니다...

코로나 목 간지러움 아픔 증상 확인 대처방법 [내부링크]

현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가 꺾이고 나서 100명 전 후로 매일 신규 감염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전파력이 높아서 계속 주의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전체가 코로나 방역에 집중하..

코로나 음주단속 및 규정 [내부링크]

윤창호 법 이후 줄어들었던 음주운전이 다시 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 19 때문인데요. 경찰청이 특정 지점을 지나는 모든 운전 차량을 단속하는 일제 검문식 음주단속을 당분간은 하지 말라고 지방경..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고령자 및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악화되었던 코로나 19 감염증이었지만, 20대에게도 위중한 사례가 보고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대구시의 20대 코로나 19 확진자가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으로 위중한 것..

제 7광구 재추진, 매장량, 위치 및 일본 개발 안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산유국이 될 수 있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제7광구 내용을 확인하면 정말 답답합니다. 조금만 당시에 협정을 잘 맺었다면 우리 국민들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었을 텐데 말이지요. 미국이 알래스..

코로나 앱 1등 [내부링크]

급증하던 코로나 확진사 수가 조금은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저는 5살, 3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어린집에도 보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정말 계속 이어지는 코로나의..

코로나 증상 목아픔, 콧물 등 차이 구분(인후통, 편도염, 감기, 코로나 차이) [내부링크]

지난주 첫날에 목이 살짝 따끔하더니 다음날 몸에 오한끼가 있고, 열이 38.6도까지 올라가고, 인후염(편도염)인지 너무 심해서 물도 제대로 삼키지 못할 정도로 목아픔을 느꼈습니다. 다행히 콧물 증상은 없었습니..

이상형 만들기 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이상형 만들기가 뜨고 있습니다. 사실 본인만의 이상형이 다들 있으실 텐데 막상 정확하게 표한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기회에 어플을 이용해서 한번 그려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이상형..

2020 중등교사 호봉표, 초등교사 호봉표, 고등교사 호봉표 [내부링크]

주변에 교대를 나와서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 임용고시가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모두 엄청 노력하시는 만큼 곧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기대합니다. 저도 이번에..

굿닥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굿닥-휴일지킴이 약국 다운로드 추천 지금 시대에 꼭 필요한 앱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19가 만연한 지금 뿐만 아니라, 차후에도 꼭 쓰게 될 앱입니다. 아이를 키우고 가정, 그리고 병원에 방..

종근당 천관보 가격 확인 및 효능 [내부링크]

누구나 언젠가는 겪는다는 관절염, 이런 관절 및 건강에 좋은 프리미엄 건강기능 식품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종근당 건강에서 만든 제품인데요. 종근당 건강하면 1996년 01월에 설립한 회사로 건강 분야에서는..

코로나 전망, 국내 최대 1만명, 세계 70 % 예상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 일일 확진자수가 최대 518명이었지만 3/11일 기준 242 명으로 줄었습니다. 앞으로 확진자 수가 줄어들어 이사태가 진정되기를 많은 국민들이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국내도 심각하지만 현재 세계적으..

0237754863 허경영전화 멘트 및 반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우리나라에 정치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알고 있는 (관심이 없더라도 많이 알고 계시긴 합니다. ^^;;) 하지만 근래에는 잊혀 있던 그 이름 허경영이라는 이름이 다시 인터넷 웹에 뜨..

블레스 모바일 출시일, 사전예약 및 필드플레이 정보 [내부링크]

블레스 모바일 게임 추천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이 MMORPG 블레스 모바일을 개발했습니다. 블레스 모바일은 PC MMORPG 원작인 블레스 I·P를 활용하여 만든 모바일 MMORPG입니다. 개발사가 직접 서비스한다는 점..

R5 모바일게임 추천(재미있는 게임 MMORPG) [내부링크]

2020.02.25 일에 런칭 된 롤플레잉 게임 R5를 소개합니다. 유주게임코리아의 신작 모바일 MMORPG 'R5'가 국내 게임 시장에 정식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해외 개발사 퍼펙트월드가 만든 게임으..

이동식 주택, 스토리하우스 재미있고 참신한 댓글, 답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통해 쇼핑을 하고 상품에 대해서 문의도 하고 자신이 생각했던 바와 일치하면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재치 있는 문의 재치 있는 답변이 계속 이어진다면 사..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혜택 정리(2020년 개편 내용 포함) [내부링크]

정부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좋은 제도 중 청년 내일채움공제라는 사업이 있습니다. 이 사업의 목적은 '청년은 장기근속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기업은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잡자'라는 의미로 만들게 되..

이탈리아 코로나 [내부링크]

유럽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 환자가 발생한 곳은 이탈리아입니다. 3월 5일 09시 기준으로 확진자 3,087명, 사망자가 107 명으로 치사율이 3.46% 이를 정도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어 중동의 이란도 확진자 2..

마스크 재사용 [내부링크]

현재 마스크 대란 사태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마스크를 배분하기 위해 마스크 5부 제라는 방안을 내놓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마스크 재사용..

코로나 100m 알리미 앱, 코백 앱 추천 -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00m 알리미 어플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정말 무섭습니다. 감염환자 늘어나는 속도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3/3 17:33 분 기준으로 확진자가 5186명으로 전일대비 +851 명이나 늘었습니..

손흥민 자가격리 대상 아님 [내부링크]

주중과 주말 새벽이든 제 인생을 살아가는 재미 중에 하나가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모습, 골 장면을 보는 것입니다. 손흥민이 국내에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영국으로 돌아가도..

공영홈쇼핑 전화번호, 채널번호, 마스크 구매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구할 수 있는 것도 상인들이 기존 가격의 몇 배나 되는 가격으로 폭리를 취하고 있어, 울며 겨자먹기로 구매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공영 방송에서 마스크..

코로나 눈 감염, 전파가능성 확인 [내부링크]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에 의하면 "일반 국민들은 손 씻기, 기침예절을 준수하고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의료기관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착용..."  즉,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을..

신종 코로나 치사율(사망률) 및 코로나 증상 통계자료 정리, 메르스/사스 치사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래행복부자 입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 19(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확진환자 증가 추세가 무섭도록 빠릅니다. 현재 3월 1일 09시 기준 확진환자 : 3,526 명으로 벌써 3000명 중반이 넘어서고 내..

우체국 쇼핑몰 마스크 구매 및 판매 정보 [내부링크]

현재 전국적으로 마스크 대란이 불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하면 코로나 19의 두려움도 무릅쓰고, 밖에서 줄을 2시간 이상 서서 마스크를 사 오는 실정입니다. 밖에 나가보면 마스크를 안 쓰고..

손 소독제, 공기 살균 소독제(메디스틱) 엘리베이터 안 비치 [내부링크]

모두들 오늘 하루도 무사히 지내셨나요? 코로나 19의 기세가 꺾일지를 모르니 정말 무섭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각 가정에서 개인 및 공동 위생에 대해 더욱더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다니..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클로로퀸, 칼레트라 등 10 종 개발 현황 [내부링크]

2월 24일 16시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환자가 833명, 검사진행자 11,631 명으로 하루가 다르게 코로나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각 시도로 퍼져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말과 에어로졸 형태로..

코호트 격리 뜻, 격리 지침 역사 [내부링크]

3/07 00:00 기준으로 코로나 국내 확진자 수는 6,767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현재는 청정지역이 없다고 할 정도로 전국 시, 도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상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대유행 전단계라..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현황(정부, 해외)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가 현재 신천지 교회 사건으로 인해 우후죽순으로 확산되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대구, 경북 지역은 하루가 다르게 그 여파가 커지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전이되는 과정을..

코로나19 국내 현황 (실시간 현황, 상시 업데이트 정보 확인) [내부링크]

지금 코로나 19에 대한 국내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국내현황 수치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확진자의 숫자가 늘고 있어 국민들의 걱정이 더욱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현..

다음 실검 폐지, '2월 20일'부 종료 [내부링크]

다음은 1997년 5월에 한국 최초로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999년 7월 포털사이트 "Daum"으로 재단장하고 나왔습니다. 약 3800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한 당시 국내 최대의 포털사이트..

화이트데이 선물과 데이트 코스 추천 [내부링크]

3월의 가장 사랑스러운 날 화이트 데이입니다. 발렌타인 데이의 시초는 유럽이라는 건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화이트데이는? 일본의 전국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에서 발렌타인 데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및 스펙(spec) [내부링크]

애플이 드디어 4세대 아이패드 프로와 4세대와 새로운 매직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1.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기업으로 폰과 태블릿 PC를 출시할 때마다 많은 루머를 몰고..

크릴오일 효능 및 선택방법(아스타자틴, 인지질, 오메가3 효능) [내부링크]

요즘 유병장수란 말이 있지만, 그래도 무병장수가 모든 이의 꿈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필수 조건중에 하나가 우리가 잘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분 공급원을 잘 선택해야 겠습니다. 그중에서도 크릴 오일이라는..

경북도청 경북도서관 회원가입 부터 전자도서관 (전자책,오디오북 등) 이용방법 [내부링크]

살면서 집 근처에 도서관이 있다는 것은 크나큰 행복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경북도청 신도시에 경북에서 가장 큰 경북도서관이 들어왔습니다. 방대한 양의 새책과 깨끗한 시설이 겸비된 경북도서관 직접 도서관에..

갤럭시 S20 스펙(spec), 가격, 특징 간단 정리 [내부링크]

저는 갤럭시 노트10+를 작년 하반기에 구매해서 잘 쓰고 있는데 벌써 다음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모두들 신제품 특히 핸드폰의 경우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2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추천과 고백 멘트 [내부링크]

학창시절 때부터 성인들까지 발렌타인데이는 설레는 날입니다. 아침에 학교에 도착했을 때 두근거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혹시나 내 책상 서랍에 사탕이나 초콜릿이 들어있을까 하고 기대하며 뒤져보고 아쉬워하거나..

공영 홈쇼핑 마스크(100만개) 판매 방송 정보 및 구매 방법 [내부링크]

요즘 마스크를 구할 수는 있지만, 예전 가격보다 폭등한 가격으로 사야만 합니다. 중국에서 수십억 원 어치의 마스크를 한 번에 구매해서 중국에 수배에 팔아 폭리를 취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판매상..

휴대용 손 소독제(세정제) 사용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우한폐렴)으로 인해 개인 소독에 대한 관심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손 소독제도 엄청난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두 아이(5살, 3살)를 키우고..

미세먼지 마스크(KF94) 선택하는 이유 및 마스크 사용기간 등 정보공유 [내부링크]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마스크가 현재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불과 10여 년 전만 하더라도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이 지금과 같이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급속도로 빠른 경제성장으로 무분..

2020 LG Gram 17인치 램(Ram), NVME(SSD) 사은품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모두들 설레는 마음으로 주문한 LG Gram 2020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LG gram 몬스터팩을 선택하거나 개인적으로 램과 VNMe SSD를 주문하시고 장착을 하시려는 분이 참고하시려고 이곳을 방문하셨거..

동물 꿈해몽 - 고양이 꿈 [내부링크]

모두가 굼금해하는 동물 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개 다음으로 가장 친숙한 동물 고양이에 대한 꿈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들을 집사로 비유할 정도로 정말 대중적인..

동물 꿈해몽 - 개 꿈 [내부링크]

사람들은 매일 꿈을 꿉니다. 하지만 그 꿈을 잘 기억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기억하는 꿈도 신기해서 지인에게 이야기하면 '야, 그 꿈은 그냥 개 꿈이야'하며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도 많이 경..

석류즙 효능 및 먹는 법(미녀가 석류를 좋아하는 이유) [내부링크]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이 광고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아마도 많을 것 같습니다. 당시에 이준기 씨가 광고를 하고 선풍적인 인기와 여러 가지 패러디를 많이 만들었던 광고(CF)이었습니다. 과연 어떤 대단한 석류..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및 예방 수칙 [내부링크]

*페니실린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슈퍼 박테리아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 페니실린(항생제)발견과 슈퍼 박테리아(바이러스) 출연 코로나 바이러스 현재까지 알려진 사항(CNN) 현재 우..

페니실린(항생제) 발견과 슈퍼 박테리아(바이러스) 출연 [내부링크]

인류를 구한 우연한 발견 페니실린 '이것' 덕분에 인류의 평균수명이 약 30년 연장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것'은 영국문화원에서 지난 80년간 세계를 바꾼 80대 사건에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것'..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작부터 끝까지 [내부링크]

2020년 1월 15일(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Open 되었습니다. 연말정산이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하여, 연말에 그 과부족을 정산하는 일을 말합니다. 즉, 연말정산이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옵션 등 주요사항 정리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돌풍의 시작인가? 현대자동차의 최상위 브랜드 제네시스는 올해 1월 15일에 공개되어 엄청난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출시 첫날 1만 5000대, 익 일 7000대 로..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메타태그 찾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메타태그 찾기 티스토리를 사용하다가 보면 스킨을 변경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정말 중요한 것은 메타태그를 백업해두는 것입니다. 만약 해두지 않았다면 네이버 서치 어..

제네시스 GV80 제원 및 옵션 가격 등 요약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래행복부자 입니다. 제가 정말 사고 싶은 차 제네시스 GV80 출시일 1/15일로 정말 코앞입니다. GENESIS 브랜드는 Authentic and Relevant 진정한 럭셔리를 향유하길 원하는 고객에게 가장 훌륭한..

사이트맵 만들기로 내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래행복부자 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는 사이트에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트맵(Sitemap)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이트맵(Sitemap)이라는 단..

애드센스 애드고시 합격수기('20.01.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래행복부자 입니다. 블로그에 대한 개념조차 없었던 2017년 우연히도 지인에게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를 통해 부수입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들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시작하기 [내부링크]

마케팅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을 하면 대부분은 정확하게 대답하지 못합니다. 마케팅은 단순히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고 제품 관계, 시장 거래관계, 판매 관계, 판매촉진 관계, 종합조정 단계 등 많은..

'20.01.05 블로그 만들기 다짐 [내부링크]

아래 글은 2017년 내가 처음으로 썼던 글이다. 그때 당시 바쁜 일상과 사랑하는 아내의 임신과 육아를 위해 많은 일을 하느라 잠시 블로그를 제쳐두고 있었다. 그때 글을 보자면 아래와 같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노출(검색)시키자! [내부링크]

개설은 오래전에 하였으나 포스팅은 오랫동안 쉬고 있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구글, 다음에 웹마스터를 통해 다른 사람이 방문 가능하도록 설정을 하였는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글을 공유하려면 꼭 거쳐..

'19.12.29 티스토리에 일상 남기기를 시작하다. [내부링크]

2011년 01월 01일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어느덧 8년이 지나고 9년이 다 되어간다. 그동안 사랑하는 아내와 딸, 아들이 생겼다. 지금이라도 행복한 수많은 기억들을 기록하고 정리하지 않는다면 아쉽게도 기억하..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 구매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와의 싸움이 언제 끝날지 모르겠습니다. 올해는 매우 더운 여름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KF94 마스크를 쓰시는 분들은 답답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KF 마스크 데신 덴탈 마스크를 쓰..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아직 진행중인 상황에서 정부는 6월 10일부터 다중이용시설(노래방, 탁구장, 실내 운동시설, 클럽 등)에 방문할 때에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를 이용한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라고 의무화하였는..

코로나 재확진 국내, 국외 사례 및 코로나 완치 기준 재정립 [내부링크]

코로나 정말 끈질긴 녀석입니다. 완치 판정을 받았던 70대 25번 환자는 퇴원 6일 만에 재확정되어 다시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역학조사는 해봐야겠지만, 치료가 완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나와서 그런 것..

미스터트롯 정동원 데뷔 영재발굴단 부터 준결승까지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 국민의 심금을 울린 주인공 중 한명인 미스터트롯 정동원(Jeong Dong-Won)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귀엽고 트로트를 잘하기 생긴 우리 미스터트롯 정동원 군은 2007년 3월 19일(..

이탈리아 코로나 확진자 폭증, 발병이유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이 심상치 않습니다. 세계 각 나라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자국내에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항에서 부터 코로나 발생국에서 오는 다른나라 국민들을 제재하는 경우가 있..

상공양행, 닥터퓨리 등 착한 마스크 판매 업체 소개(KF94 마스크) [내부링크]

온 국민이 마스크를 찾기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KF94 미세먼지 마스크를 말입니다. 인터넷으로 마스크를 치면 예전보다 비싼 가격의 마스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천원도 하지 않던 마스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