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zero23의 등록된 링크

 maker-zero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44. 첫번째 성운과 성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성운과 성단 성간 물질 성간 물질과 별과 별 사이의 하늘 공간에 존재하는 물질에 대해 말하자면; 한때, 많은 과학자들은 우주가 완전한 진공이라고 믿었지만, 사실 물질은 매우 작은 밀도로 분포되었다. 물론 지..

43. 항성 마지막 이야기 <항성의 구조> [내부링크]

항성의 구조 중심핵 원자핵이 융합함에 따라 항성의 중심에서 감마선의 에너지가 방출된다. 이 광자들은 주변 플라스마에 반응하여 중앙 핵에 열에너지를 공급한다. 주 계열 단계의 별은 수소를 헬륨으로 전환하면..

42. 항성 4번째 이야기 <항성의 특징> [내부링크]

별의 탄생 항성과 별 별은 우리가 잘 아는 또 다른 이름입니다. 별은 영원히 비슷합니다. 별은 항상 밤하늘에 존재하지만, 별에는 탄생과 죽음이 있습니다. 이것은 영원한 상징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변화를 느..

42. 항성의 3번째 이야기 <항성의 종류> [내부링크]

항성의 종류 원시성이란 별과 원시 별이라고 불리는 이 별은 융합 반응이 시작되기 전에 분자 구름으로부터 천체가 형성되는 과정을 가리킨다. 원생동물의 형성과정은 초신성 폭발과 두 은하의 충돌 등 강한 충격..

41. 항성 세번째 이야기 <항성의 죽음> [내부링크]

항성(별의) 죽음 별의 진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향은 별이 태어날 때의 별의 질량입니다. 별의 삶은 질량에 따라 크게 다르며 마지막 인물도 다릅니다. 매우 무거운 별은 짧은 기간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40. 항성에 대해 알아보자 (2) [내부링크]

항성 진화 단계 1) 원시성 단계 별 형성 과정은 분자 구름의 내부 중력이 불안정해짐에 따라 붕괴하기 시작하며 분자 구름 내의 일부 영역은 충분히 밀도가 높고 자체 중력 때문에 붕괴합니다. 분자 구름이 붕괴하..

39. 항성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항성의 탄생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별의 다른 이름은 항상 영원히 유사합니다. 별은 항상 밤하늘에 존재하지만, 별에는 이 영원한 상징인 출생과 죽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변화를 느끼지 못한다. 왜냐..

38. 오르트 구름 생소한 이름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오르트 구름(Oort cloud)은 장주기 혜성의 기원으로 알려졌으며 태양계를 껍질처럼 둘러싸고 있다고 생각되는 가상적인 천체집단을 말한다. 그리고 이것은 네덜란드의 천문학자 안 오르트(Jan Hendrik Oort)가 장..

37. 태양계의 현상 카이퍼 벨트 [내부링크]

카이퍼 벨트 카이퍼 벨트는 황식면 근처에 도넛 같은 천체가 밀집된 지역인 태양계(태양으로부터 약 30AU)의 해왕성 궤도보다 더 바깥쪽이다. 외부 경계는 모호하지만 오토매틱 클라우드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

36. 밤하늘에 떨어지는 별동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별똥별 (유성) 운석이란 흔히 말하는 꽃별을 의미하며, 이 운석은 태양계를 흐르는 혜성, 소행성, 먼지가 지구의 중력에 의해 주도되어 대기로 들어가 대기와 마찰을 일으켜 타오르는 현상이다. 지구 전체에 떨어..

35. 혜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링크]

혜성 기원 밤하늘의 긴 꼬리를 몰래 훔쳐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은 혜성의 고향은 네덜란드 천문학자 안 헨드릭의 경우인 오토매틱 클라우드로 알려졌다. 그것은 1950년 노트에 의해 발명되었는데, 이것은 오르토..

34. 태양계의 소행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소행성의 발견 소행성의 발견은 19세기에 처음 이루어졌는데, 천왕성과 해왕성이 발견되기 전에 각 행성의 태양과의 거리가 태양으로부터 일정한 거리에 있게 될 법칙인 티티우스 보는데 법칙과 일치했다. 이 법..

33. 우주의 행성 해왕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1781년 허셜이 토성 궤도 밖에서 천왕성을 발견한 후, 궤도를 추적하던 많은 천문학자는 원인으로 알려지지 않은 섭동이 천왕성의 궤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고, 이것은 천왕성 전역에 다른 행성들이 존..

32. 태양계 행성천왕성 [내부링크]

토성의 궤도를 넘어, 1781년 4월 천문학 자이자 음악가인 허셜에 의해 처음 발견된 푸른 녹색 행성 천왕성이 존재합니다. 1781년 3월 그는 쌍둥이 궤적 근처에서 이상한 천체를 발견했지만, 태양과 멀리 떨어져..

31. 신비로운 고리를 가지고 있는 행성 토성 [내부링크]

신비로운 고리를 가지고 있는 행성 토성 토성은 아름다운 반지를 가진 행성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행성입니다. 토성의 반지는 1610년 갈릴레오에 의해 처음 관찰되었지만, 망원경의 해상도는 낮았고 확실한 모양..

30. 태양계의 프린스 행성 목성 [내부링크]

태양계의 황태자 목성 행성 태양계의 다섯 번째 궤도를 도는 목성은 태양에서 가장 거대한 행성이다; 목성은 질량의 3분의 2 이상을 차지하고, 8개의 행성 모두 지구의 지름의 약 11배에 도달하여 약 14만 3천 킬..

29. 제 2의 지구라고 말하는 화성. [내부링크]

두번째 지구 화성 화성은 영화와 새로운 물질로 많이 사용되며, 태양 행성들 사이에서 우리의 관심을 가장 끌었던 행성이다. 지구와 가장 가깝고 여러 일화로 생명의 존재 가능성을 가져온 이 행성은 신비와 두려..

28. 푸름을 담고 있는 아름 다운 지구. [내부링크]

우리가 살고 있는 맑고 신비한 지구 우리가 사는 푸른 행성은 푸른 바다와 우주에서 보이는 녹색 산과 갈색 토양을 조화시키는 하얀 구름이 있는 아름다운 행성이다. 지구의 나이는 현재 약 46억 년으로 추정되며..

27. 우주세계 속 금성이란. [내부링크]

금성은 밤 하늘을 따라 서쪽 하늘에서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우리는 종종 "노바"라고 불리는 행성이 되고, 금성은 우리가 보면 한 점처럼 보이지만, 망원경으로 보면 달처럼 변하는 위상을 가지고 있다. 금성의..

26. 우주의 수성이란. [내부링크]

태양에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은 항상 태양의 이웃을 지나기 때문에 관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성을 볼 수 있을 때, 해가 지고 바로 서쪽 하늘과 태양이 떠오르기 직전에 동쪽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망원..

25. 태양의 성질은 무엇으로 되어있을까? [내부링크]

태양은 뜨겁고 거대한 가스의 질량으로 약 1,500만 K의 고온을 가지고 있지만, 표면 온도는 약 6,000K이다. 지름 1억 3900만 km인 태양은 지름의 약 109배, 부피는 지구 부피의 130만 배, 밀도를 보면 태양 밀도는..

24. 태양에 관하여.. [내부링크]

온도 관계 햇빛이 생명의 원천이다. 우리 조상은 그들의 삶이 태양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고, 경외심을 가지고 태양을 숭배했다. 우리는 여전히 태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태양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왜 태양이 변..

23. 생활의 지혜 및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1. 수건을 오래 쓰기 위하여. - 수건을 오래 쓰려면 빨아서 짜는 데 그 비결이 있다고 합니다. 즉, 수건은 세탁하는 일이 잦아서 그 때문에 헤어지고 터져 보기 흉하게 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수건을 세탁해서..

22. 생활의 지혜 및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1. 와이셔츠를 오랫동안 입기 위한 밥벙. - 와이셔츠는 보통 한번 입고 빨게 됩니다. 자세히 보면 목 주위만 더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입기 위해서는 식빵으로 문질러서 때를 빼주는 것이 좋다고..

21. 생활의 지혜 및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1. 수영복 탈색을 방지 하기 위한 팁 - 수영복은 몇 번 입지도 않아도 색상이나 무늬가 쉽게 탈색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수영장 물에 포함되어 있는 염소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영복을 오래 입으려면..

20. 여름철 별자리 헤라클레스 자리 2번째 이야기. 6.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4-1. 여름철 별자리 헤라클레스 자리 2번째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느날, 헤라클레스는 강을 건너면서 반은 사람이고 반은 말인 켄타우로스 족의 한 사람인 네수스에게 아내 데자니라를 건네 줄 것을..

19. 여름철 별자리 헤라클레스 자리 첫 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4. 여름철 별자리 헤라클레스 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뱀주인자리 위에서 북쪽 하늘 짜리 걸쳐 있는 매우 큰 별자리이나, 작은 별만으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헤라클레스자리는 봄의 별자리인..

18. 여름철 별자리 왕관 자리. [내부링크]

3. 여름철 별자리 왕관 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뱀자리의 머리 위에서 일곱 개의 별이 위를 향해 반원을 이루고 왕관을 장식하는 보석 처럼 보이는 별자리가 왕관 자리라고 합니다. 여섯개가 4..

17. 여름철 별자리 뱀 자리 / 뱀 주인 자리 5.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1. 여름철 별자리 뱀 자리 / 뱀 주인 자리 - 헤라클라스 자리와 전갈자리의 가운데에 있는 별자리로 2등성인 라스알하게를 제외하면 눈에 잘 띄는 별은 없다고 합니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의 의술의 신 아스클레오..

16. 여름의 별자리에 대해서, 1. 여름철 별자리 전갈 자리. [내부링크]

여름의 별자리는 은하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여름을 대표하는 별자리에 남쪽 하늘의 전갈자리와 궁수자리 왕관 자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쪽 하늘에서 부터 북쪽 하늘에 걸쳐 은하를 끼는 거문고 자리 독수리자..

15. 우엉즙의 효능, 하수오즙의 효능, 돼지 감자즙의 효능, 흑염소즙의 효능, 붕어즙의 효능, 장어즙의 효능 [내부링크]

우엉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항산화 효과 : - 우엉즙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혈관 속 지방을 제거 하고 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7. 봄철의 별자리 사냥개 자리, 4.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7. 봄철의 별자리 사냥개 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북두칠성의 남쪽에 작고 눈에 잘 띄지 않는 사냥개 자리가 있습니다. 별자리 그림에서는 목자가 두 마리의 사냥개를 데리고 큰 곰과 작은 곰을..

6. 봄철의 별자리 목자자리 [내부링크]

6. 봄철의 별자리 목자자리 목자자리는 큰곰자리의 동쪽 밑으로 길게 뻗어 있습니다. 여섯 개의 별이 오각형 모양을 이루고 있는 커다란 별자리 입니다. 봄철이 무르익을 때는 오각형 모양이 처녀자리 동쪽으로..

5. 봄철의 별자리 바다 뱀자리/게자리, 3.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5. 봄철의 별자리 바다뱀다리 / 게자리 - 바다 뱀자리는 봄철의 남쪽 하늘에 보이는 매우 긴 별자리입니다. 2월의 초저녁 남쪽 하늘에 머리가 보니기 시작하며 꼬리는 전갈자리 부근에까지 뻗어 있다고 합니다. 바..

4. 봄철의 별자리 까마귀 자리, 2.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4. 봄철의 별자리 까마귀 자리. - 봄처의 남쪽 하늘에는 어두운 바다뱀자리가 길게 누워 있는 것 외에는 뚜렷하게 눈에 띄는 별들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까마귀 자리는 처녀자리의 1등성 스피카 서쪽에 있으므로..

3. 봄철의 별자리 사자 자리 [내부링크]

3. 봄철의 별자리 사자자리. - 사자자리는 황도 12궁을 대표 하는 별자리로, 사자가 서쪽을 향하여 으르렁거리는 듯한 모양을 연상 시킵니다. 크기는 북두칠성 정도이며, 서쪽의 반은 여섯 개의 별이 낫 모양으로..

2. 봄철의 별자리 작은 곰 자리 1. 별자리 상식 [내부링크]

1. 봄철의 별자리 작은 곰자리 - 북극성 때문에 유명한 별자리로, 큰곰자리와 마주보고 있는 작은 별자리는 작은 곰 자리 입니다. 일곱 개의 별이 작은 북두칠성과 비슷한 국자 모양으로 늘어서 있기 때문에 큰 곰..

1. 봄철의 별자리 큰곰자리 [내부링크]

봄철의 별자리 1. 큰곰자리  - 큰 곰자리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북두칠성을 포함하고 있는 별자리로, 큰 곰자리의 꼬리는 북두칠성의 국자의 손잡이 부준에 해당됩니다. 이 별자리는 1년 중 봄에 가장 아름답게..

14. 헛개즙의 효능, 꾸지뽕의 효능, 백년초즙의 효능, 어성초즙의 효능 [내부링크]

헛개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해독작용 : - 헛개즙은 술독을 풀어 간의 독을 풀어주는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술 마시기 전에 헛개즙을 마시면 술에 잘 취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13. 여주즙의 효능, 흰민들레즙의 효능, 오디즙의 효능 [내부링크]

여주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당뇨 개선 : - 여주즙에 함유된 모모르디카 성분이 당뇨의 연소를 촉진시키고 식물 인슐린은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간에서 당분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 당을 낮추는..

12. 사과즙의 효능, 홍삼증의 효능, 생강즙의 효능, 수세미즙의 효능 [내부링크]

사과즙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당뇨 개선 : - 사과즙은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 할 경우 혈당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당량의 섭취가 필요하다..

11. 도라지즙의 효능, 마늘즙의 효능, 비트즙의 효능, 호박즙의 효능 [내부링크]

도라지즙의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1. 기관지 건강 : - 도라지즙은 기관지 점막을 강화시키고 기관지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비염, 폐렴, 천식, 만성기관지염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

10. 양배추즙의 효능, 양파즙의 효능, 마즙의 효능 [내부링크]

양배추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건강 : - 양배추즙에는 비타만 U와 비타민 K가 다량 함유되어 위의 재생을 돕고 위 출혈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 주는 역활을 합니다. 또한, 속쓰림, 심이지..

9. 칡즙의 효능, 배즙의 효능, 석류즙의 효능, 대추즙의 효능 [내부링크]

1. 칡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혈액순환 : - 칡즙에 함유된 퓨에라린 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미세순환 또한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피로 회복을..

8. 봄철의 별자리 처녀 자리 9. 봄철의 별자리 천칭 자리 [내부링크]

8. 봄철의 별자리 처녀자리. - 사자자리 동쪽 옆에 있는 별자리로 역시 황도 12궁 중의 하나입니다. 황도를 따라 움직이는 태양이 적도를 북쪽에서 남쪽으로 건너지르는 점인 추분점은 이 별지리의 서쪽 끝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