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langmusic의 등록된 링크

 mallangmusi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4건입니다.

수영 오픈턴 사이드턴 open turn side turn [내부링크]

수영 오픈턴 사이드턴 open turn side turn 이번달 수영 11개월차 중이랍니다!! 11개월 중 턴(turn), 잠영, 물에 빠진 사람 구조하기, 물속 출발 등 다양하게 경험을 해봤어요. ㅋ 자유형 턴에는 오픈 턴(ope..

말표구두약 오만원지폐 소확행 [내부링크]

말표구두약  오만원지폐  소확행 가족이야기입니다^^ 1 말표구두약 얼마전 엄마가 지인들과의 만남 후 귀가하시고 절 보시더니 "아 맞다 좋은 거 너 줄거 있다(싱글싱글)!!!!" "뭔데? 뭔데?" 전 잔득 기대를 하..

로크리안 모드 Locrian Mode [내부링크]

로크리안 모드 Locrian Mode 목차 1. 모드(선법)란 2. 로크리안 모드란 3. 응용 1. 모드(선법)란 으뜸음을 기준으로 각 음의 음정 관계에 따른 음계 구성음들의 배열방식입니다. 2. 로크리안 모드란 시도레미..

믹소리디안 모드 Mixolydian Mode [내부링크]

믹소리디안 모드 Mixolydian Mode 목차 1. 모드(선법)란 2. 믹소리디안 모드란 3. 응용 1. 모드(선법)란 으뜸음을 기준으로 각 음의 음정 관계에 따른 음계 구성음들의 배열방식입니다. 2. 믹소리디안 모드란..

리디안 모드 Lydian Mode [내부링크]

리디안 모드 Lydian Mode 목차 1. 모드(선법)란 2. 리디안 모드란 3. 응용 1. 모드(선법)란 으뜸음을 기준으로 각 음의 음정 관계에 따른 음계 구성음들의 배열방식입니다. 2. 리디안 모드란 파솔라시도레미..

비가 오는 새벽에 [내부링크]

비가 오는 새벽에 2021 마지막 공휴일 새벽입니다. 연휴에 낮잠을 많이 자서인지 잠이 오지 않습니다. 또 비가 옵니다. 사실 비를 좋아해서 비가 오면 "너가 좋아하는 비가 와서 너 생각이 난다."며 어느 누..

킵고잉 Keep Going 신사임당지음 리뷰 [내부링크]

킵고잉  Keep Going  신사임당지음  리뷰 신사임당, 본명 주언규님의 도서 을 리뷰해 보렵니다. 제가 주로 좋아하는 도서는 실질적이거나 또는 빵 웃게 하는 도서이고 반대로 에세이집은 별로입니다. 유튜..

수영 물속 스타트 [내부링크]

수영 물속 스타트 " 물속 스타트 배웠어요. 꺄오!! " 평소 디테일 연습은 잘 못 따라가서 엉뚱한 짓을 하기도 하고 허우적 대기도 하지만 (켈록켈록 오늘도 물 한바가지 마심} 그럼에도 물속 스타트 꿀잼입니다^-..

거제도 해금강의 의미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거제도 해금강의 의미를 아시나요?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갈개마을의 남쪽에 위치한 바위섬(해발 약 116m, 면적 약 0.1)을 거제해금강이라고 부릅니다. 두 개의 섬이 맞닿은 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

메트로놈 박자기 [내부링크]

P군과 함께하는 즐거운 피아노수업 !! 수요일 PM 10시 30분 ~ 1시 오늘은 박자 위주로 수업을 해보았습니다. 메트로놈  박자기 아래 악보 왼손을 보시면 왼손 파란음표를 연주할 때는 음들을 차례대로 치다..

간단요리 콩나물 황태국 끓이기 [내부링크]

추석 때 급찐 2.4킬로그램이 진심 저절로 빠질줄 알았는데 반대로 꾸준히 몸이 더 부풀어오르고 있네요. 신기한 내 몸. 궁금하다 내 몸아 !! 그래서 어제부터 다시 걷기를 시작했습니닷 ㅠㅜ 구인 !! 대신 걸어줄..

추천도서 수영웹툰 [내부링크]

추천도서 수영웹툰 박가가 오늘도 수영일기 새침물개의 수영일기 [수영웹툰] 검색결과 수영일기, 로망으로 남기지 마, 오늘도 수영... 등등이 있었는데 다행히 저 두권은 대여할 수 있었습니닷!! 박가가 오늘도..

프리지안모드 Phrygian Mode [내부링크]

P군과 함께하는 즐거운 피아노수업 !! P군이 이번주에는 출석예정입니다. 프리지안모드 Phrygian Mode 목차 1. 모드(선법)란 2. 프리지안모드란 3. 응용 1. 모드(선법)란 으뜸음을 기준으로 각 음의 음정..

골디락스경제 공공재 공급탄력성 공매도 [내부링크]

돈의 속성 by 김승호가 제시한 경제용어 함께 공부하기 [금융지식] 골디락스경제 공공재 공급탄력성 공매도 1. 골디락스경제란 = Goldilocks economy 경기과열에 따른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에 따른 실업을 염려..

요즘 유행하는 여성 머리 스타일 [내부링크]

요즘 유행하는 여성 머리 스타일 아시나요? 아이 단발 머리랍니다. 아무것도 가미하지 않은 생단발 머리요. 요즘 유행하는 여성 머리 스타일 이웃 미용실 원장님께 머리 좀 풀어야겠다고 했더니 " 좋아요 좋아..

[일본영화] 다이브 DIVE 넷플릭스 [내부링크]

일본영화 <다이브> 일본애니매이션 <피아노의 숲>을 생각나게 하는 영화였어요. 넷플릭스 이용하시는 분들께 <다이브. 2008> 감상 추천드려요 c [일본영화] 다이브  DIVE  넷플릭스 보시라고 스포 없습니다..

간단요리 두부면 잔치국수 만들기 [내부링크]

간단요리 두부면 잔치국수 만들기 재료 · 두부면 · 호박 감자 버섯  파(양파), 청양고추 · 육수 진간장 다진마늘 (구운소금) 준비 1. 감자는 얇게 썰고 호박은 채를 썰어줍니다. 2. 팽이버섯과 목이버섯이 있..

스컬링 sculling [내부링크]

스컬링  sculling 스컬링을 두번 배웠는데 처음엔 이걸 왜 연습하는건지. 감이 오지를 않았다. 그런데 하다보니 왜 하는지 알겠더라. 스컬링이 무엇인지 검색해보자. 스컬링 <체육대학 사전> 몸이 수면 위에 떠..

도리안모드 Dorian Mode [내부링크]

P군과 함께하는 즐거운 피아노수업 !! P군이 개인적 사정으로 당분간 결석입니다. 그래서 제가 평소 궁금했던 선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드(선법)이란 으뜸음을 기준으로 각 음의 음정 관계에 따른 음..

경기동향지수 경상수지 고용률 고통지수 [내부링크]

돈의 속성 by 김승호가 제시한 경제용어 함께 공부하기 [금융지식] 경기동향지수 고용률 경상수지 고통지수 1. 경기동향지수란 = Diffusion index = 경기확산지수 경기의 전환점을 알아보기 위한 지수로 경제기획..

[주말다이어트일지] 이렇게 먹어서 살이 빠질까 [내부링크]

[주말다이어트일지] 이렇게 먹어서 살이 빠질까 지난주엔 제가 옛날통닭이 땡겨서 동생 금연 6개월 성공 빌미로 통닭데이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이번주엔 동생이 자격증 시험 본다고 해서 그 빌미로 언니한테 양장..

포테이토 에그 또띠아 피자 순두부찌개 베테랑 주부의 손맛 [내부링크]

포테이토 에그 또띠아 피자  순두부찌개  베테랑 주부의 손맛 언니와 남동생은 둘 다 요리에 관심이 많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요. 신기하게도 많은 면에서 공통점이 많은 두사람인데 저는 옆에서 심부름..

평영의 역사 [내부링크]

평영의 역사 평영의 역사는 글 마지막 부분에 있습니다. 이 글은 수영토크로 시작됩니다. 지난주즈음하여 평영을 포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평포자라는 단어가 있던데 어감이 맘에 안들지만 수영은 즐기려..

기준금리 가산금리 고정금리 변동금리 [내부링크]

돈의 속성 by 김승호가 제시한 경제용어 함께 공부하기 [금융지식] 기준금리 가산금리 고정금리 변동금리 1. 기준금리란 중앙은행인 한국은행이 시중의 돈의 양을 조절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결정하는 금리입니다...

하프디미니쉬세븐 Gm7(b5) [내부링크]

하프디미니쉬세븐   Gm7(b5) P군과 함께하는 즐거운 피아노수업 !! 수요일 PM 10시 30분 ~ 1시 이번곡은 F Major 곡을 연습하기 위해 < 나를 지으신 이가 하나님 > 을 선택했습니다. 못갖춘마디 다음 마디..

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 [내부링크]

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 목디스크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여 목디스크 4개월 경과 증상완화 치료과정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담을 글로 남겨봅니다. 발병시기 2021년 5월..

코로나19 검사 마곡8구역 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 검사 마곡8구역 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후기 학원 종사자들에게 코로나19 선제검사를 하라는 2차 행.정.명.령.이 떨어졌습니다. 1차때는 백신을 맞은 사람은 제외되었는데 이번 2차에서는 접종 유무..

수영일기 글라이딩 gliding 자유형 세박자 호흡 [내부링크]

[수영일기]  글라이딩 gliding  자유형 세박자 호흡  1. 글라이딩 gliding 활공, 술술 미끄러지는 활공 : 비행기가 바람과 양력만으로 공중을 미끄러져 나가다. 새가 날개를 움직이지 않고 나가다. (수영)..

반주법 G Asus4 Bm 오른손 연주하기 [내부링크]

반주법 G  Asus4   Bm 오른손 연주하기 오늘도 이전글과 동일한 악보 <나 무엇과도 주님을 바꾸지 않으리> 입니다. 지난 포스팅이 왼손에 관련된 내용이었다면 오늘은 오른손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반주법기..

이 그림이 그것으로 보이시나요? [내부링크]

이 그림이 그것으로 보이시나요? 지난 금요일에 1학년 m양이 평소처럼 옆 미술학원에서 그린 작품을 쇼핑백에 넣어서 들고 왔어요. 저는 보자마자 의심의 여지없이 "오늘 똥 그렸어?" 그랬어요. 독특한 주제를 가..

반주기초 코드자리바꿈 베이스 순차진행 [내부링크]

매주 수요일은 조카 P군과 피아노 수업을 하는 날이에요. P군의 음악적 배경 어릴 때 고양이춤과 젓가락 행진곡을 귀동냥으로 연주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위치를 알고 있음. P군과..

수영 핀 오리발 스노클 분실 [내부링크]

수영 핀 오리발  스노클 분실 2021 08 16 화요일. 수영을 하고 나오는데 바람이 제법 선선하다. 가을바람이다. 기분 좋은 바람. 사계절마다 바뀌는 아침 기운이 가끔 낯설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좋고 감사한 것..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도서리뷰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도서리뷰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입니다.  두번째 읽고 있는 현재 밑줄 그으며 정독 중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베스트셀러로 이미 많은 분들이 읽으셨을테고 코..

초유프로틴플러스 healthy hug 내돈내산 [내부링크]

초유프로틴플러스 healthy hug 내돈내산 지난번엔 웨이더 플러스를 경험해 보았는데요. 웨이더 플러스단백질 보충제 코스트코 건강쉐이크 오늘 일요일도 비가 엄청스레 내리고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두었는데 비..

[수영일기] 08 09 평영지옥 팔자주름 [내부링크]

수영 9개월차 월요일 말랑의 일상 수영일기 08 09 평영지옥 팔자주름 노닥거리다가 새벽 4시나 되어 잠이 들었다. 2시간을 채 못자고 아침수영을 갔지만 약간 몽롱한 상태일 뿐 수영하다가 졸지는 않았다. 굿..

반주법기초 음정 코드 숫자 7chord add2 sus4 [내부링크]

반주 초급자를 위하여 반주법을 배우고 싶다면 음표들 위에 있는 알파벳 + 숫자의 의미를 알아야하는데요. 이것이 음악인지 수학인지 모르겠을 정도로 음악은 수와 매우 밀접합니다. 그래서 이 숫자를 이해하면 음..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안녕하세요. 화이자 2차 접종 완료했습니다. 2차 주사는 아프다고 해서 선생님께 1차보다 아픈가요? 했더니 맞는건 안아픈데 2차는 반응이 사람마다 많이 다르다셨어요 정말 주사는 느낌도..

[수영일기] 08 02 접영 매력적인 영법 [내부링크]

오늘 휴가 마지막 날 일인기업에 스트레스가 전무한 직장인데 그래도 마지막날이라니 ㅠ 후회없이 뒹글거리자 누군가에게는 비스므레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영에 관한 모든것이 나한테는 매번 색다르게 다가오니..

월남국수스프 감자볶음 맛있는 감자요리 [내부링크]

오늘은 리얼 집순이 하고 있습니다. 집순이는 얼마전에 동생네가 케온 감자로 감자볶음을 해 보았습니당 올케네 집안어른이 평택에서 농사를 지으세요 그래서 동생네가 작물 수확 시기가 되면 평택에 가곤하는데..

수영일기 07 28 접영 웨이브 발차기 [내부링크]

일상기록 수영일기 07 28 오늘은 묘하게 기분이 좋다. 왜냐하면 수영 강습 중 (오늘에서야) 접영 발차기의 진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인데,,, 지난 수영 5개월차에 알게된 수영호흡 '음~~ '이 숨을 참는 것이 아니..

경주 차박 일출 봉길대왕암해변 문무대왕릉 [내부링크]

07. 24 친구와 나는 밀면을 한그릇씩 순싹하고 슬슬 차박지로 이동했다. 가는 길에 보이는 이정표에 화살표 → 불국사 이렇게 써있으니 서울촌놈인 나는 여기가 경주 맞구나한다. 경주 차박  일출 봉길대왕암해변..

수영일기 07 26 경주 교원드림센터 수영장에서 만난 할머니 [내부링크]

수영일기 07  26 오늘 다행히 수영쌤이 수영을 빡빡하게 안시켰다. 좀 착해졌나. 휴..  주말에 놀 때는 좋았는데 월요일 아침이 되니 기분과는 상관없이 몸이 천근만근이다.  지난 금요일에 이런 의문이 들었..

계란찜 가쓰오부시장국 계란요리 [내부링크]

계란찜 가쓰오부시장국 계란요리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요리입니다. 남동생이 계란찜의 새로운 레시피를 알려줬거든요.  동생이 요리에 무척 관심이 많다는 것은 동생이 결혼을 하고야 알았습니다. 이 외에도 동..

수영일기 2021 07 19 [내부링크]

말랑' 수영일기 수영일기 2021 07 19 블로그의 정체성을 잃어버렸네용. 써야겠다는 내용은 있는데 아직 책상에 오래 앉아있으면 어깨가 아파서 ~ 어깨는 곧 다 나을 예정입니다! 여하튼,,, 오늘은 신선한 월요일이..

신선설농탕 발산역점 설농탕 한그릇 [내부링크]

신선설농탕 발산역점 설농탕 한그릇 아침에 백신을 맞고 나니 9시 30분이었어요. 배가 무척 고팠습니다. 아침밥을 먹어야죠. 일찍 오픈한 식당을 찾다가 친구가 제안한 곳은 신선설농탕. 발산역점입니다. 고기..

화이자 백신 접종 1차 완료 [내부링크]

방금 화이자 1차 접종했습니다. 갑자기 학원근무자가 이번주 접종 대상자가 되었어요. 이게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백신이라는데 노플라블롬!! 전화 예약하라는 안내에 따라 천번 정도 통화를 눌렀나봐요 그런..

수영 호흡 [내부링크]

수영 호흡  7월입니다. 7월이면 수영 8개월째.  이 즈음해서 수영 호흡에 대한 저의 경험담을 적어보려고요. 지난 5월에 저 멀리서 저의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가족 s 와 n.  아니, 호흡을 그렇게까지 안..

조깅 다이어트 몸무게 변화 체력 [내부링크]

조깅 다이어트 몸무게 변화 체력 목디스크로 건강에 대한 생각이 남달라져서 그 동안 해결하지 못한 나의 살들과 이별을 하고 보다 단단한 체력을 만들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의사의 조언대로 저녁 조깅을 시작..

코로나 언제 끝나나 [내부링크]

핸드폰으로 처음 글을 써봅니다. 오늘 출근하는데 인근 학원들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나오고 동선 겹치는 학생들이 많아 초등학교는 온라인수업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쑥~~~  바로 지나가길 바랬..

광명맛집 서원 안동국시 녹두전 메밀강정 [내부링크]

광명맛집 서원 안동국시 녹두전 메밀강정 어제는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서원 안동국시를 다녀왔습니다. 식탁을 싹쓸이 하고 온 광명맛집 !! 위치와 주차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44지번 영업시간 매일 10:30..

평영 수영일기 언더워터 풀아웃 [내부링크]

평영 수영일기  언더워터 풀아웃 수영일기 2021. 06. 24 어제는 한시간 강습 후 한시간 자유수영을 했다. 디스크 치료를 받으면서 내 몸이 긴장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 되어 몸의 힘을 푸는, 빼는 연습을..

목디스크 치료 5주차 신경검사 [내부링크]

목디스크 5주차 신경검사 어제는 디스크 진료 5주차였습니다. 치료 거의 막바지입니다. 지난주에 선생님이 예고한대로 신경검사라는것을 했습니다. 좀 아플수도 있다고 하셔서 잔득 겁을 먹었습니다. 치과에서 신..

스타벅스 서머나이트 핑크 랜턴 [내부링크]

스타벅스 서머나이트 핑크 랜턴 어젯밤에 '걷기 '하고 돌아오는 길에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핑크 랜턴 득했어요!! 예약해둔 스타벅스 지점으로 고우~~!! 지난 프로모션 때 친구는 야외캠핑 의자를 득했는데 제가..

통풍 아플통 바람풍 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 [내부링크]

통풍 아플통 바람풍 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 痛風 gout 1  통풍은 한문으로 아플 통(痛) 바람 풍(風)자를 쓰는데, 말 그대로 바람만 스쳐도 아픈 병으로 모든 질병 중에 가장 아픈 병으로 질병..

목디스크 치료 4주차 원인과 증상 처방 [내부링크]

목디스크  치료  4주차 원인과 증상 처방 20대에 근육이완 주사를 몇 차례 맞은 경험은 있지만 근육뭉침이나 통증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 여겼습니다. 그런데 한 달 전 수영 접영을 들어가면서 왼쪽 팔이..

TI 수영교과서 테리 래플린 물고기처럼 수영하라 [내부링크]

수영일기 6월 10일 며칠 전 구입한 수영관련 책 <물고기처럼 수영하라>.  책이나 영상을 많이 본다고 비례해서 수영 실력이 늘지는 않는다는 것을 요즘 느끼고 있다. 그래서 실력보다는 힐링의 개념으로 이 책을..

새벽수영 접영 너구리라면 [내부링크]

새벽수영 접영 너구리라면 요즘 살짝 중독이다. 수영중독. 일 하면서도 팔 돌리기 하고 있고. 다른 사람 얘기 듣다가 나도 모르게 팔 돌리기 생각하면서 혼자 웃고 있다. 유튜브 수영영상 딱 하나만 봐야지 하는데..

숙주볶음 맛있게 하기 초간단 맛보장 [내부링크]

이번에는 확실한 요리를 소개해볼께요. 숙주 볶음 맛있게 하기 초간단 맛보장 이번에도 숙주를 한박스 샀습니다. 한박스 양?? 한봉지씩 사서 드시는 분들은 가늠이 안되실거에요. 박스를 열면 검은 봉지 안에 숙주..

ABC 주스 내장지방제거 효과 나는 몸신이다 [내부링크]

ABC 주스 내장지방제거 효과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252회에 ABC 주스가 나왔습니다.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ABC주스!! ABC주스의 가장 큰 효능은 몸속 내장지방을 빼주는데 탁월한 것입니다. 또한 혈액..

순두부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레시피 [내부링크]

맛있는 순두부찌개 !! 오늘의 메뉴는 순두부찌개입니다. 순두부찌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레시피 재  료 저는 2인분을 만들었기 때문에 모든 재료를 두배로 준비했습니다. 백종원 순두부찌개가 궁금해..

웨이더 플러스단백질 보충제 코스트코 건강쉐이크 [내부링크]

오늘 일요일도 비가 엄청스레 내리고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두었는데 비오는 소리가 시원시원하네요. 웨이더 플러스단백질 보충제 코스트코 건강쉐이크 지인의 소개로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했습니다. 지인은..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마곡 스타벅스 주차장 테라스 [내부링크]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마곡 스타벅스 주차장 테라스 일요일 서울식물원 호수공원 다녀왔어요. 토요일에 바람이 엄청 많이 불었는데 그 바람이 황사와 미세먼지를 다 날려주었대요. 그래서 일요일은 감동의 날씨 ㅠ..

유세린 하이알루론 컨센트레이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유세린 하이알루론 컨센트레이트 사용후기 Eucerin Hyaluron Concentrate 유세린 하이알루론 컨센트레이트 2주 사용후기입니다. 100% 내돈내산!!! 가격 78,000 (영수증을 쟉~~~쟉~~~찢어버려서 대략 가격....) 구..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연령 노화에 따른 변화 [내부링크]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연령 노화에 따른 변화 노인음악치료 노인에 대한 이해 사람은 누구나 성장기를 거쳐 서서히 노화 단계를 겪게 됩니다. 한 개인의 일생을 보통 영유아기, 아동기, 청년기, 중장년기, 노년..

재즈피아니스트 키스자렛 재즈연구가 이기준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에 음악치료 동기들을 오랜만에 만났는데 동기 한 명이 좋아하는 재즈 피아니스트를 소개해 줘서 찾아 듣게 되었습니다. 익숙한 over the rainbow를 편곡 즉흥 연주한 영상이 제일 먼저 올라와 있었습..

라흐마니노프 직접 연주한 곡 영화음악 악흥의 순간 Op.16 No.4 [내부링크]

라흐마니노프 직접 연주한 곡 영화음악 악흥의 순간 Moments Musicaux Op.16 No.4 오랜만에 라흐마니노프 악흥의 순간 Op.16 No.4 악보를 들춰보고 있습니다. 라흐마니노프는 낭만시대 작곡가입니다. 오늘은 <금..

수영 접영 접영 [내부링크]

말랑의 일상 2021. 04. 23 수영 접영 접영 접영의 늪에서 헤매고 있습니다. 접영은 영상을 봐도 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리듬감 박자감이 뒤로 빠지는 편은 아니라 생각했는데 이건 당최 모르겠어요 ㅠㅜ 뒤..

반려식물 녹보수 기르기 물주기 꽃말 [내부링크]

반려식물 녹보수 기르기 물주기 꽃말 예고도 없이 커다란 화분이 배달 왔어요. "앗 잘못 가지고 오신것 같아요" 라고 했는데 주소를 보여주시네요. 지인이 귀한 메모와 함께 화분을 보내셨어요. 녹보수의 꽃말은..

수영복 구입 시 사이즈 레노마 RN LF19851 HE 구입후기 [내부링크]

평영 자~알 배우고 있습니다. 한 바퀴 50미터 도는데 한나절 걸리네요ㅋ 그래도 내 몸을 내가 컨트롤하니 재밌어요. 지난주엔 수경을 구입했는데 이번주엔 수영복을 구입했습니다. 이놈으로다가 수영복 구입..

RG6101 수경 물안경 구입 사용후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이후 수영장 초급반은 사람이 거의 없어서 왕초보는 저포함 3명이에요. 게다가 평형을 배우는 사람은 달랑 저 한명ㅋ 그래서 개인레슨이 되버렸어요. 중급반 이상은 쉬지 않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선명희 피자 자가제빵 마곡점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랜만에 보는 자가제빵 피자 선명희 피자 출퇴근 길에 눈여겨보다가 비가 잔뜩 오는 토요일에 자가제빵 선명희 피자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선명희 피자 자가제빵 마곡점 쿠팡이츠앱을 통해 띠링 ₩ 반반~~한 피..

이터널 선샤인 2005 Eternal Sunshine 2015 재개봉 [내부링크]

이터널 선샤인 2005 Eternal Sunshine 2015 재개봉 영화 평론가들의 평이 매우 좋은 영화네요. 티친님도 예전에 추천을 했지요. but 아........ 이게 무슨 내용이냐 하다가 1시간 28분부터 감정이입이 훅 들어갔..

마곡동 서울식물원 보타닉파크 Seoul Botanicpark 관람 [내부링크]

날씨가 매우 흐린 토요일 마곡동에 위치한 서울식물원을 다녀왔다. 곧 빗방울이 떨어질 것 같아 우산을 챙겼다. 친구를 부르고 싶은 마음에 손가락이 간질간질했지만 사진을 대량 찍기로 하고 혼자 go!! 마곡동..

저분자피쉬콜라겐 BB LAB 구입 맛 효능 [내부링크]

저분자피쉬콜라겐  BB LAB 구입 맛 효능 손꼽아 기다리던 봄이 도착했네요. 봄맞이 봄단장 해야겠어요. 겨울잠 자던 머리카락 펌도 했고 수영도 다시 시작했고 오늘 아침엔 체중이 2킬로그램 줄어더라고요. "좋..

갤러시 S21 시리즈 구매혜택 10만원쿠폰 Fit2 [내부링크]

갤러시 S21 시리즈 구매혜택 10만원쿠폰 Fit2 갤럭시 S21+ 구입하고 받은 10만원쿠폰으로 Fit2 두개 구매했습니다. 대리점 사장님이 너무도 친절하게 주의사항을 알려주셨는데 10만원 미만의 악세사리를 구입하면..

수영 자유형 극복기 [내부링크]

작년 12월 8일부터 코로나 집합금지 때문에 수영을 두달 연기했는데 두달이 훅 갔네요. 그래서 지난 월요일 8일부터 다시 새벽 6시 수영을 시작했습니다. 수영 자유형 극복기 2019년 12월부터 수영을 배우기 시작..

유튜브 샌드아트 하루20분 공동체성경읽기 창세기 [내부링크]

유튜브 샌드아트 하루20분 공동체성경읽기 창세기 오늘부터 다시 성경을 읽기 시작했다. 2020년 3월 온라인예배를 드리게 되면서 습관처럼 해 오던 나의 교회생활을 많이 돌아 보게 되었다. 돌아 보게 된 좋은..

97도씨 해물칼국수 영종본점 땡초홍합부추전 영종도 맛집 [내부링크]

오랫만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봄나들이~ 봄나들이 하면 맛집이죠 ㅋㅋ <내돈내산> 97도씨 해물칼국수 소개할께요. 97도씨 해물칼국수 영종본점 오늘의 맛 푸짐한 조개 가득 해물탕 여러가지 튼실한 조개와..

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행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행 [내부링크]

지난번 은행에 갔다가 대기시간이 유난히 길어서 은행 다니는 지인에게 왜 그런가요?? 물어봤습니다. 지인 왈 요즘은 대체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데 은행에 오시는 손님은 모바일 뱅킹으로 해결 안 되는 일들..

마켓컬리 타트체리 구입 후기 [내부링크]

요즘 타트체리 광고가 한창입니다. 아침 건강프로그램에서 본 내용인데 타트체리는 쉽게 묽어지는 과일이라서 생과일 자체로 수입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액상으로 수입을 많이 합니다. 액상 = 주스입니다...

코로나19 백신 궁금증 총정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궁금증 총정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9일(금) 오전에 채널을 돌리다가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보게 되었는데요. 곧 우리가 접종하게 될 코로나 백신에 대해 다루고 있었는데 진행이 질의 응..

아동학대 의심징후 아동학대 신고의무제 의심에서 신고까지 [내부링크]

아동학대  의심징후  아동학대 신고의무제 의심에서 신고까지 매년 교육청에서는 해당 기관들에게 반드시 이수해야 할 교육 영상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제공된 <아동학대 신고의무제> 영상이 유익해서 영상 내..

올리브오일 드레싱 상큼하고 건강한 드레싱 간단하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올리브오일 드레싱 상큼하고 건강한 드레싱 간단하게 만드는 법 너무!너무!너어~~무! 맛있는 드레싱을 소개합니다. 올리브유의 고소함과 귤의 상큼함!! 초간단 최고의 드레싱 재 료 올리브유, 귤, 허브솔트 작은..

고기리막국수 수요미식회 몽르베베이커리 용인고기리 구정연휴 [내부링크]

고기리막국수 수요미식회 몽르베베이커리 용인고기리 구정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어제 6시부터 잠이 들어서 눈 떠보니 새벽 2시네요. 다시 잘까 하다가 어제 가족과 함께 했던 나들이 생각이 나서 글을 올..

내 안의 발라드 문세윤과 노을 물들어 [내부링크]

내 안의 발라드 문세윤과 노을 물들어 제가 뒷북 좀 칠게요. 출근 준비로 분주의 왔다 갔다 하면서 tv를 보는데 내 안의 발라드라는 프로그램에서 문세윤과 노을의 강균성, 이상곤이 BMK의 '물들어'를 부르더라고..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 광어회 [내부링크]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 광어회 지난 일요일 오전부터 '회' 생각이 슬슬 나더라고요. 그래서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으로 GO GO! 강서농수산물도매시장 주차는 주말에는 무료이고 평일은 2시간에 1,000원입니다...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서울시 1인 사업자 최대 80% [내부링크]

전국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원 서울시 1인 사업자 최대 80% 1인 소상공인의 고용보험 가입을 활성화하고 소상공인의 사회안전망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1인 소상공인 고용보험료 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기 인감증명서 인감 증명서는 법적인 거래를 할 때 본인을 확인하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인감증명서는 저의 도장을 관공서에 미리 신고해 두는 것인데요 계약이나 거래를 할 때..

방어기제 예 프로이드 [내부링크]

 2021/01/24 - [음악 정서] - 방어기제 종류 예시 정신건강 1 방어기제 종류 예시 정신건강 방어기제 종류 사례 정신건강 현재의 우리의 심리를 분석하는 여러 이론 중 정신분석적 입장이 있습니다. 2021/01/02..

보사노바 리듬 특징 novabossa [내부링크]

모처럼 음악이야기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음악이 보사노바입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이 있을텐데요 저는 재즈를 들을 때 두뇌 회전이 잘 됩니다. 물론 너무 블루한 재즈를 들으면 몸과 마음이 저 바닥으로 점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미더덕 좋아하시나요? 뽀글뽀글 미더덕 된장찌개입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냉동실에 대기하고 있는 미더덕으로 된장찌개를 끓이려고 해요. 재료 된장, 두부, 무, 대파, 마늘, 미더덕, 청양고추,..

평영자세 수영 다이어트효과 칼로리소모량 [내부링크]

평영자세 수영 다이어트효과 칼로리소모량 수영초보 수린이는 새로운 영법을 배울 때 자세를 상상 하고 이미지화를 하면 자세 잡기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수린이인 저는 지난주 영에 들어갔습니다. 자유형 ->..

금쪽같은 내 새끼 빈뇨 눈 코 입 대화법 [내부링크]

금쪽같은 내 새끼 22일 방송분을 보게 되었는데요 이 날 주인공은 하루 30회 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 금쪽이 금쪽이는 건강상 문제가 있었던걸까요? 검사 결과 금쪽이는 신체적으로 매우 건강했습니다. 문제는 금..

이프온리 if only 주말감상영화 [내부링크]

죽음까지 대신할 수 있는 사랑은 어떤 사랑인가요 " 마음이 가는대로 했을 뿐이데 " " 사랑하는 법을 알려줘서 고마워 " " 그리고 사랑받는 법도 " 오늘 너에게서 배운 것 덕분에 내 선택과 내 삶이 완전히 달..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마켓컬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with 마켓컬리 26주 적금 with 마켓컬리 다들 아시죠? 안하시더라도 광고는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26주 동안 매주 천원, 이천원, 삼천원.... 이렇게 모으는 적금인데요. 총 합치면 잠시만..

점포 철거비 지원 소상공인 [내부링크]

소상공인 폐업 시 점포 철거비 지원 소상공인 사업 폐업 시 점포철거비 지원을 해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이 경영하던 사업이 폐업을 하게 될 때 사업 정리비용(원상복구, 철거 등)을 지원한다는 내..

추억의 과자 진해콩 고향의 과자 [내부링크]

추억의 과자 진해콩 고향의 과자 초등학생 국민학생 땐 방학마다 한 달씩  할머니 댁에 가 있었어요. 경상남도 진해시 이동 62-10번지 정말 오래 전인데 어찌 주소도 잊어버리지 않습니다. 언니가 '추억놀이' 하..

방어기제 종류 예시 정신건강 [내부링크]

방어기제 종류 사례 정신건강 현재의 우리의 심리를 분석하는 여러 이론 중 정신분석적 입장이 있습니다. 2021/01/02 - [음악 정서]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이..

센트룸 멀티비타민 퍼 우먼 실버 퍼 우먼 [내부링크]

센트룸 멀티비타민 퍼 우먼 vs 실버 퍼 우먼 언제부턴가 친구들을 만나면 건강 얘기가 반이네요. 그래서인지 저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예전에 비해 많이 높아졌어요. 주로 소화제나 두통약 정도만 상비하고 필요..

온라인 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재창업패키지 [내부링크]

요즘 제가 많이 바빴네요. 다른 게 아니고 지난번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재창업패키지 강의를 우연히 들었다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바로 이글이죠    2020/12/06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국비지원 스..

3차 긴급고용안정 지원금 신규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19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 3차 신규 신청 22일부터 코로나 19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 3차 신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지급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대상에서 제외된 또 다른 사..

아동학대 대응의 전문성 및 이행력 강화 보건복지부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1월 19일 제1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논의하였습니다. 이것은 16개월 된 아동 학대사망사건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논의된 내용들이 반드시 실행되어져서..

차박 무드등 거실 무드등 캐릭터 무드등 [내부링크]

차박 무드등 캐릭터 무드등 동생 내외는 차박을 자주 하는 편인데 지난번 무드등 펭귀니를 보더니 차박 할 때 쓰면 좋겠다! 하길래 햄찌를 줬어요. 며칠 후 20분만에 만들었다고 사진을 보내왔네요. 햄찌 너무 귀..

[거리두기] 연장과 수영장 및 실내 시설 집합금지 해제 [내부링크]

거리두기 연장과 수영장 및 실내 시설 집합금지 해제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와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2주 연장(31일까지)되면서 일부 시설은 운영이 완화되었는데요. 운동을 못하는 요즘 많은 분들이 체..

[음악감상의 효과] 수술 전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내부링크]

수술을 앞두었을 때 우리의 심리 상태는 어떨까요? 스트레스 지수가 엄청 높을텐데요. [음악감상의 효과] 수술 전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이와 관련하여 음악감상이 수술 전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실험..

티스토리 한자 입력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한자 입력하는 방법 티스토리 한자입력 하는 방법 1. 티스토리 글쓰기 상단 · · · 더보기를 눌러서 특수문자로 들어갑니다. 2. 를 클릭한 후 한자로 바꾸고 싶은 글자를 씁니다. 3. 컴퓨터..

서울근교 산책코스 하늘공원 노을공원 [내부링크]

[서울 근교 산책 코스] 하늘공원 노을공원 주차장 하늘공원 한 블록 옆은 노을 공원이다. 이름이 참 예쁘다. 하늘 공원 & 노을 공원 주소 서울 마포구 상암동 481-72 서울 근교 산책 코스로 GOOD! 12월 19일 오전..

교촌 허니콤보 레드콤보 웨지감자 [내부링크]

교촌 허니콤보 레드콤보 웨지감자세트 내돈내산 분명 앱에서 배달하기를 눌렀는데 40분 후에 찾아가라는 메시지가 떴어요. 손가락이 잘못 눌렀나봐요. '운동도 할 겸 잘 됐다.' 합리화를 하며 매장을 방문하였..

줌 주석기능 [내부링크]

줌 주석기능 화이트보드 공유 시 = 연필 모양 메뉴 이름은 화이트보드  문서 공유 시 = 연필모양 메뉴 이름은 주석작성 둘 다 글쓰기 기능 둘째주 화상수업에서는 줌을 다루는 실력이 조금 더 늘어서 여유롭게..

내 이름은 태양꽃 [내부링크]

[독서] 내 이름  태양꽃 한강 동화  김세현 그림 올해 6월 마지막 과제는 음악극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한강의 어른을 위한 동화 <눈물 상자>를 시나리오로 음악극을 만들었습니다. 손발이 오그라드는..

혈관에 좋은 차 [내부링크]

[건강] 당귀차 물 하루 1.5리터 이상 마시기 지난주부터 매일 물 1.5리터 이상 마시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에 하루 분량의 물을 이렇게 준비합니다. 당귀 뿌리차 500 × 3 또는 생수 1 ℓ × 2  당귀의 효..

마늘빵 만들기 [내부링크]

[후다닥 베이킹] 마늘빵 만들기 바삭 달달 마늘향 가득한 마늘빵 마늘빵 만들기는 저 아래부터 시작됩니다. 집에 강력분 밀가루도 있으니 바게트를 먼저 만듭니다. 사실은 남은 강력분 밀가루를 다 없애고 싶..

버킷리스트 [내부링크]

[영화] 버킷리스트 2007년. 미국. 잭 니콜슨 & 모건 프리먼 의미 있는 영화이기도 했지만 사실 나는 그 의미보다 영화를 보는 내내 영화 속 광경에 더 홀릭했다. 하나님이 만드신 광활한 자연을 피부로도 느끼고..

뮤즈스코어 사용법 [내부링크]

한마디 안에서 음자리표 변경하기 악보 그리는 무료 프로그램 뮤즈스코어 3 뮤즈스코어 최신 버전 뮤즈스코어 3.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무료 작곡, 사보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은 전문적으로 작곡을 하지 않..

감각 발달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MUSIC THERAPY 감각통합이란 뇌가 많은 자극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조직되는 것을 말합니다.  뇌로 들어간 정보는 감각 신경 세포를 통해 대뇌로 들어가고 내보내는 정보는 대뇌로부터 운동 신경 세..

배추전 만드는 법 [내부링크]

# 아는 사람만 아는 배추전 맛있게 만드는 법 # 다이소 사과 8조각 컷팅기 # 점심 메뉴 배추전 만들기 한국인들에게 김치전, 해물전이 익숙하다.  하지만 우리 집에선 배추전을 자주 굽는다.  어렸을 때부..

해물탕 맛있게 끓이는 법 [내부링크]

#쫄보가 알려 준 꽃게탕 #찌질이가 끓인 해물탕 재료 구입 며칠 전에 가족 톡방에 언니가 글을 남겼습니다. 한 달 전부터 약속한 26일 가족모임을 연기하자고요. 언니는 간호사인데 요즘 병원들에 확진자가 많아..

부자되는 방법 [내부링크]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돈의 속성 by 김승호 초판 2020년 6월 15일. 몇 년 전 유튜브를 통해 김승호 회장의 강연을 들은 적이 있다. 돈의 인격을 언급하셨기에 '돈에 대한 철학이 있으신 분이구..

[내부링크]

빵 & 쿠키 바게트 (baguette) 용인 나들이 한 날 '홍대의 커피' 중독성이 강한 빵. 밀가루. 설탕. 버터 삼합의 힘이겠죠^^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 막대기 모양처럼 생겼다고 해서 프랑스 말로 지팡이, 막대기를..

zoom 배경화면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 처음 ZOOM 화상회의 호스트가 되어보았다. TRY! 이번 집콕엔 할 일이 왜 이리 많은지 시기에 맞지 않게 콧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원래 죽을상을 하고 있어야 하는데.,,, "미친 건가......" 농담이지만 이런..

행복을 찾아서 [내부링크]

행복을 찾아서  2007  윌 스미스 넷플릭스 이야기 영화 10편 보기 To do list에 써 두었다. 강제 집콕이어서 할 수 있다. '비밀의 숲' 늪에 빠진 이후로 정지시킨 넷플릭스를 다시 이용하게 되었다. 영화 '행..

첫눈 [내부링크]

2020 첫눈 2020 첫눈이네요! 새벽에 첫눈 온다고 "까똑! 까똑!" 보내온 사진이에요. 보슬보슬 이 아니고 부슬부슬 오고 있는데 쌓인 눈만 보입니다. 2019년 11월에 내린 첫눈입니다! 올해 눈이 많이 오려나보다..

청각손질법 [내부링크]

해조류 청각 청각 아시나요? 제 고향에서는 매 년 김장김치 담을 때 청각을 꼭 넣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렁이처럼 생겨서 징그럽기만 했던 청각이 어른이 되고 보니 시원한 시원한 바다향으로 김치의 감칠맛을 더..

조성진 피아니스트 [내부링크]

젊은 피아니스트 중 어떤 피아니스트를 좋아하시나요? 제가 최고 좋아하는 연주자는 조성진과 손열음입니다. 오감을 활짝 열리게 하는 두 사람의 연주는 터치와 감성이 굉장히 섬세합니다. 소리 한 알 한알 어느..

알라딘중고서점 책팔기 [내부링크]

알라딘 중고 서점에서 묵은 책 팔기 워낙 미니멀 라이프를 좋아해서 뭘 잘 버립니다. 가끔 옷을 버리려고 내놓으면 가족 중 한 명이 이걸 왜 버리냐고 옷장에 다시 넣어 둡니다. 그럼 어느 날인가 제가 그 옷을 입..

행동 정적 강화재 [내부링크]

강화재란 우리 일상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쉬운 예로 선생님이 학생에게 주는 칭찬스티커는 학생이 칭찬받을 만한 일을 했을 때 주어지는 상입니다. 지금 잘해서 주는 것이기도 하지만 계속 잘하라는..

피아노 학원 아이들 [내부링크]

아이들은 참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어른들의 세상은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가 쏟아지고 가끔은 살벌하기도 하지만 아이들의 세상은 여전히 순수합니다. 그래서 학원 안에 있으면 코로나가 있는지 바깥세상에서 어..

휴롬 H-200 생강청 [내부링크]

휴롬  H-200 올해 겨울은 생강이 저를 지켜줄 것 같습니다. 이런 쓴 생강차는 누가 먹나 싶었는데 나이 들었나? 아니 아니,, 유달리 생강청이 달달하니 맛있게 만들어져서 식 후 매일 한 잔씩 마시고 또 출근할..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국비지원 100% 스마트스토어 [내부링크]

국비지원 100%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라고 아시나요? 지난주 수강 후,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포스팅합니다. 요즘 민간자격증 무료온라인 수업이 많은데 전혀..

② 카를 체르니 Carl Czerny [내부링크]

① 부르크뮐러 ② 체르니 두번째, 카를 체르니 (Carl Czerny, 1791년 2월 21일 ~ 1857년 7월 15일) 체르니. 우리에게 익숙한 피아노교재 <체르니> 또한 작곡가 이름입니다. 체르니는 오스트리아 빈에서 출생 했으..

애드센스 음악치료사 자격시험 [내부링크]

오늘은 집콕 예정이라 바깥 공기가 어떤지 모르겠어요.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은 무척 맑고 밝네요. 근래 같은 구에 코로나 확진자가 집단으로 나와서 수영장도 며칠은 중단한다고 문자가 왔고, 마음도 괜시리..

① 부르크뮐러 18 [내부링크]

요즘 부쩍 좋아진 ①부르크뮐러와 ②체르니. 오늘은 ①부르크뮐러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한 프리드리히 프란츠 부르크뮐러 Johann Friedrich Franz Burgmüller 1.요한 프리드리히 프란츠 부르크..

Bach Jazz Jacques Loussier [내부링크]

재즈 풍의 바흐 음악 자끄 루시에(Jacques Loussier) 음악치료 감상 프로그램을 준비하다가 듣게 된 '자끄 루시에가 연주한 바흐의 음악 G선상의 아리아' '자끄 루시에(Jacques Loussier, 1934-2019)' 자끄 루시..

동작대교 노을카페 구름카페 [내부링크]

내돈내산 추천 동작대교 노을카페 구름카페 어디를 가거나 무엇을 먹을 때 꽤나 만족스러우면 포스팅 욕구가 생깁니다. 그중 하나. 동작대교 위 노을카페, 구름카페입니다. 동작대교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있습니다..

피자빵 만들기 [내부링크]

피자빵 만들기 3월 즈음 유튜브 보면서 빵을 몇 번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재밌기도 하고 모양도 맛도 꽤 괜찮았는데 점점 좋은 빵은 안 나오고 나쁜 빵, 이상한 빵만 만들게 되더라고요. "맛이가 없어요" 역시..

음악 사회문화적인 기능 [내부링크]

음악은 시대상을 반영합니다. 시간을 거슬러 가서 살펴보면 백년설님의 <나그네 설움, 1940년>이 있습니다. 현재 70대 이상 어르신들이 술한잔 하시면 부르시던 가락입니다. 이 곡의 중간 소절, 소절이 꽤나 익숙..

새벽수영 초보수영 자유형 [내부링크]

드디어 자유형 성공!!! 맨손 자유형 성공했습니다. 가다 쉬고 가다 쉬고 했습니다. 특히나 아직 미숙하신 덩치 큰 남자분들이 옆에서 수영을 하시면 그 물살에 휘청거리다가 멈추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킥판을..

두뇌와 음악 [내부링크]

<음악치료학> 개론교재에는 뇌 구조, 귀의 구조까지 그려져 있고 생소한 용어가 대부분입니다. 치료학 책을 다시 보니 100분의 1 정도 이해하고 지나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험과는 무관하게 다시 찬찬히 읽다보..

파주 노을숲길 물고기자리 모쿠슈라 [내부링크]

늘 좋은 파주 나들이. 서울에서 가까우면서도 자연이 가까이 있는 파주.  일년에 다섯여섯번 가는 곳입니다. 오늘은 파주 헤이리마을 안에서 하루 코스가 해결되었습니다. 헤이리마을 소개 예술인들이 꿈꾸는..

음악치료 행동 감상과 콜라주 [내부링크]

근래 음악치료 책을 읽으면서 와닿았던 부분들을 내 언어로 이해하며 풀어보았습니다. 음악치료 사람의 행동 음악치료 현장은 사회의 축소 현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주변과 이웃에 어떻..

피아노 교육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피아노 교육에 대한 이야기 음악치료와는 다른 모두가 아는 그 피아노 교육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이고 같은 일을 하는 선생님들은 대부분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뜬금없이 이런 개인적인 생각을 글로 쓰게 된 것..

숙주 콩나물 단편영화 [내부링크]

숙주 vs 콩나물 단편영화 콩나물 지난 주에 수협시장 갔다가 숙주를 한 박스 사왔습니다. 숙주를 올리브유에 볶다가 마늘과 굴소스를 넣어주면 그럴듯한 요리가 되거든요. 숙주를 사오니까 칼칼한 김치콩나물국..

음악치료 악기 [내부링크]

음악치료에 대한 얘기는 오래 전에 들었지만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한건 그 이후 시간이 많이 흘러서였습니다. 3년 전 음악치료 공부를 시작했을 때 저와 동기들이 늘 받는 질문은 "음악치료가 뭐하는 거예요?"..

케일쥬스 수세미즙 우엉차 [내부링크]

케   일 매일 건강해지기 1 여름부터 케일쥬스 해먹어야지 하면서 잊고 있다가 10월 들어서야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케일은 찬성질이라고 하지만 가을에도 겨울에도 만들어 마시려고요. 케일의 효능 세계..

노도프-로빈스 음악치료 NR [내부링크]

Nordoff - Robbins (NR) 창조적 즉흥연주 1.역 사 음악교수였던 폴 노도프는 1958년 유럽에서 자신의 음악에 반응하는 장애아동의 능력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음악이 치료적 힘을 지니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

음악심리치료 GIM [내부링크]

Guided Imagery and Music(GIM) 유도된 심상과 음악 1.역 사 바이올린 연주 중 헨렌 보니는 음악을 통한 심리적 절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는 미국 메릴랜드 정신과 연구 센터의 환자들에게 이러한 경험을 할 수..

<경기도 광주> 청석공원 포사이 빵내음 [내부링크]

<내돈내산> 나이가 들어갈수록 지인들과 함께 하는 활동, 시간이 좋습니다. 원래는 단체활동, 조직생활을 어려워하는데 어떠한 계기로 단체활동의 활력을 느끼게 되면서 관계를 소중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코딩 첫걸음 [내부링크]

올해 초부터 코딩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음악이론을 재밌게 제작해서 저에게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들이 저의 잔소리 없이 이론을 배우게 하고 싶었고 두번째는 음악치료에 관한건데..

추석 과일 열량체크 칼로리 [내부링크]

2020 추석 연휴 끝나고 첫 출근했습니다. 아침에 바람이 꽤 쌀쌀해서 연휴후유증이 올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옷도 맘도 더욱 단장하고 월요일을 맞이했습니다^^ 먹거리가 풍족한 요즘은 명절이라고 예전만큼 음..

<강원도> 초당동 고택 주문진 수산시상 낙산사 [내부링크]

새벽 3시 기상 ㅇ ㅇ.....................................!! 어제 일찍 잤어야 했는데 물향기수목원 포스팅하고 노닥거리다 보니 새벽 2시 즈음 잠들어 3시에 겨우 기상했습니다. 지인들과 강원도 가서 바다 보..

오산 물향기수목원 도르프카페 독산성과세마대지 [내부링크]

추석 잘 보내셨나요? 추석 때 모였던 가족은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고 예정대로 새벽 한적한 시간에 근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몇 군데 후보지가 있었는데 그 중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냉동 아보카도 퓨레 [내부링크]

오늘은 새벽등산을 하고 왔습니다. 모처럼 몸이 웃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보카도. 평소에 코스트코를 가면 6개 12,000정도 합니다. 그런데 그제 코스트코를 갔더니 6개 8,990원이었습니다. 가격이 많이 내..

양평 닭강정 별강정 [내부링크]

내돈내산 깔끔해서 소개하고 싶은 양평에 위치한 별강정 경기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755 어디서 많이 들어본듯 했는데 체인점이 아니라고 하시네요. 양평을 가실 일이 있으심 저처럼 포장해서 가셔도 좋을..

모링가 티백 moringa tea bag [내부링크]

제 주변에 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저는 주로 커피를 마셨었는데 요즘은 모링가 잎을 티백으로 우려서 마시고 있어요. 지금도 한 잔 하고 있답니다. 녹차와 비슷한 향과 맛입니다. 그런데 녹..

NO SEBUM 선스틱 & 수분크림 [내부링크]

광고용 아니고 살까말까 하시는 분들에게 저의 사용후기를 공유합니당! No! AD. 제 피부는 건성이면서 피부가 얇고 매우 민감합니다. 중저가 제품 중 만족도가 높은 두 제품이예요. 지난 2019년부터 계속 쓰고 있..

옥수수 국산 vs 중국산 [내부링크]

어제 모닝 시장 투어를 하고 왔습니다. 매번 마트만 가다가 근래 바람도 좋고해서 재래시장을 몇 번 갔는데 시장 구경 재밌네요. 그런데 원래 동네 재래시장에 사람이 이렇게 많았나요? ㅋㅋ 바글바글 다들 먼 곳..

아이 캔 스피크 I can speak [내부링크]

2020년은 처음 겪는 다사다난한 감정들을 토닥이며 잘 지나가자라고 생각하면서도 2020을 맞이했던 1월을 생각하니 그냥 지나가는 이 한 해가 아깝기도 합니다. 아이 캔 스피크 나문희 이제훈 주연. 2017년. 일..

성경읽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교회를 가지를 못했습니다. 주일에는 온라인 예배를 드리죠. 하루에 한 문장이라고 성경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큐티(Quiet Time)를 돕는 좋은 책들이 많아요. 하지만 혼자 조용히 성경말씀..

황성주두유 헤드스파7 염색약 NATURANOVE [내부링크]

광고성 글이 아니라서 제품설명이나 후기 사진은 없어요. 광고보면 다 좋다고 그러고 만지작만지작 할 때가 있잖아요. 최근 제가 사용하는 것이라서 혹시 필요한 분께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마음으로..

떡볶이 삼시세끼 [내부링크]

떡볶이의 유래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떡볶이는 고려시대에도 즐겼던 음식이고 15세기 이후 여러 문헌에서 다양한 형태로 소개되어 있으며, 고추장 떡볶이는 한국전쟁 이후 발달한 요리로 보인다고 합니다.   ..

독감주사 맞다 [내부링크]

매 겨울 독감주사 얘기를 듣기는 했는데 성인이 된 이후는 처음 주사를 맞았습니다. 천천히 맞을까 하다가, 접종 하고 2주 후에 면역이 생긴다고 해서 빨리 맞고 왔어요. 면역항체 지속 효과는 평균 6개월 정도예..

간단한 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내부링크]

깊이 우려내는 맛, 센치를 잘 맞춘 길이....이런 건 너무 어려워요. 레시피대로 하다가도 그냥 뚝!딱! 내 식대로 하게 되더라고요. 얼마전부터 뚝!딱! 만들어 먹는 빵이예요. 치즈가 엄청 들어가서 가족들이 좋아..

music therapy 6 노래 부르기 / 영화 '니나' [내부링크]

일년 전 즈음 성악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반주만 하다보니 노래를 부를 기회가 별로 없어요. 성악가 선생님 말씀이 제 목소리가 하이소프라노가 가능한 소프라노래요. 알토에 적합화된 목소리인줄 알았는데. 내..

충무김밥 성공작 [내부링크]

작년 1월에 통영에서 먹은 충무김밥. 단촐한 가게 벽에 충무김밥의 역사, 사진이 걸려 있어요. 충무김밥이 생겨난 시기는 1930년대 즈음부터었어요. 바다에 나가던 뱃사람들이 김밥을 도시락으로 싸가지고 나갔는..

파이브데이즈 five days [내부링크]

더글라스 케네디의 작품 파이브데이즈. 목,금,토,일 그리고 목요일! 40대에 접어 든 주인공 로라는 영상의학과 MRI 촬영 기사이다. 그녀는 악성종양이라는 사실을 통보받게 될지도 모르는 사람들을 늘 마주하..

눈물상자 어른을 위한 동화 -한강 - [내부링크]

한강 글 / 봄로야 그림 옛날, 아주 오랜 옛날은 아닌 옛날 (책이 이렇게 시작하는데 이 문구가 썩 마음에 든다.) 어느 마을에 눈물단지라는 별명을 가진 한 아이가 살고 있었다. 이 아이는 보통 사람들이 이해 할..

디어 마이 프렌즈 Dear my friends [내부링크]

노래 잔나비 여름이 여름이 가버리면은 따숩던 초록은 저물거야 서러운 마음은 어쩔 수 없지 웃으며 안녕할래 그래도 난 니 곁에서 함께 해줄게 외롭진 않을거야~ 손잡고 떠나요 라라라라 어디로 갈지는 모른대도..

김포 수안산성 드라이브 9월 [내부링크]

소소하게 여기저기 다니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은 모든 약속을 취소, 거절하고 있습니다^^ 계속 집에 계신 어머니께 기분 전환겸 드라이브 어떠시냐고 했더니 주저 없이 좋다고 하시네요. 2020년 초에 전원마을..

music therapy 7 치료대상 / 인셉션 ost [내부링크]

#숙대음악치료대학원 음악치료학 과정 1학기 음악치료와 관련된 전반적인 개론 2학기 아동(실습) / 3학기 노인(실습) / 4학기 정신과(실습) 5학기 인턴(현장근무) 음악치료사는 병원 / 복지관과 같은 시설 / 학..

music therapy 5 영화음악 포레스트 검프 [내부링크]

급 덥네요. 무지 더워요^^ 오전에 화담숲을 다녀 올까 했는데 늦장 부리다가 집에 콕! 집을 좋아하나봐요. 나는 우뇌형일까 좌뇌형일까?!!  한 때 이슈가 되기도 했었죠. 음악치료학 책에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music therapy 4 [내부링크]

오늘은 음악치료의 전반과 제가 곧 치르게 될 음악치료사 자격증에 대해 포스팅하려고요. 음악치료학이 한국에 들어온 게 된 계기는 현재는 숙대 음악치료학 명예 교수님이 되신 최병철 교수님이 미국에서 음악치..

music therapy 3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공부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편안하게 글을 써봅니다. 우리가 하는 말에는 억양이 있고 목소리 톤이 있고 문장...이 있습니다. 음악과 언어와의 공통점을 생각해 보면 말의 억양=멜로디, 목소리 톤, 느..

music therapy 2 [내부링크]

제가 요즘 읽는 책은 <음악치료학>입니다. 제가 재미있게 발견한 내용만, 제가 이해한 만큼만 얘기 나누어 보려요. 기질과 정서에 관한 학설이 커처(Kitcher)에 의해 나오게 되는데 p.45 우울한 사람은 근엄하고..

Music therapy 1 [내부링크]

그리스에서는 질병이 발견되었을 때 육체적인 상실은 의학적으로, 심리적인 상실은 음악으로 회복시키고자 했다고 합니다. 음악치료=음악+치료=예술+과학 엄청 럭셔리하네요! 그런데 음악치료에서 음악은 일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