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usefilm의 등록된 링크

 mamusefil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세종시, 카페] 세종시 No.1 커피맛, 커피 볶는 집 [내부링크]

저는 커피를 맛으로 마실 때가 있고, 분위기로 마실 때가 있고, 기분으로 마실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맛으로 마시는 카페를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주저 말고 커피 볶는 집을 추천한다. 세종시 아름동에 메모리 팩..

프랜차이즈 커피 마셔보기, 이디야 아메리카노 [내부링크]

내가 생각하는 이디야는 "커피 마시러 어디로 가지?" 라는 고민을 한참 하다가 결국 가는 곳? 이디야 아메리카노는 나에게는 프랜차이즈 커피의 가장 기준이 되는 것 같다. 커피는 마시면 마실 수록 샷을 추가 하..

캐논 400D로 스냅사진, 아무사진 찍으며 노는 아빠 [내부링크]

저는 희한하게 예전 카메라를 잘 사용하는 편이에요 단종된 카메라로 사진찍는 이상한 성격? ㅋㅋㅋ 맨날 필카 놓지 못하고 ㅋㅋ 카메라를 리뷰용으로 사용하는 제가 아니기에 여행지 사진을 구석구석 소개하기 위..

[제주도, 따라비 오름] 가을의 오름, 오름의 여왕 (with 후지 x100) [내부링크]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 한라산은 못가도 오름 정도는 올라가 줘야죠. 그냥 제 생각엔 제주도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오르는 오름은 용눈이 오름이라고 생각해요. 사진작가 김영갑님도 제주도에 와서 용눈..

[이스라엘, 통곡의 벽] 유대인의 서러움과 간절함이 있는 곳 [내부링크]

통곡의 벽은 유대들에게 가슴 아픈 장소입니다. 사실 팔레스타인(아랍인)들에게는 이 통곡의 벽이 분쟁 거리입니다. 유대인들에게 통곡의 벽은 '약속의 땅'을 되 찾을 수 있다는 상징이지만, 팔레스타인들은 바위..

[이스라엘, 벤 예후다]아이폰으로 본 이스라엘의 명동 [내부링크]

이스라엘을 다녀온지는 좀 됐네요. 두번째 이스라엘은 Ae-1과 아이폰만 들고 갔는데요. 비가 좀 많이 오는 우기 때여서 필름 카메라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어요. 첫번째 이스라엘 방문했을 때는 많이 찍었는데 말이..

폴더에 굴러다니는 필름 카메라 스냅사진 (1) [내부링크]

저는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다행히 집 근처에 필름 스캔 해주는 곳이 있어서 아주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죠. 블로그를 하다보면 여행 다녔던 장소의 소개 카페 소개 등등 정보를 제공하는 글은..

[제주도, 카페]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북카페 위미 [문 닫음] [내부링크]

제주도하면 카페, 카페 하면 제주도라고 해도 될 정도로 제주도에는 카페가 많아요. 진짜 진짜 엄청 카페가 많아서 다 가보지도 못합니다. 저도 제주도에 갈 때마다 인터넷을 찾아서 새로운 카페를 가보곤 하는데..

[제주도, 바다] 함덕 서우봉 해변 [내부링크]

제주도 바다를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내가 추천하는 바다는 1. 협재 2. 김녕 3. 월정리 이렇게 소개 합니다. 정말 일반적이죠. 협재바다는 뭐 넘버원입니다. 그런데 협재 근처에 협재보다 저에겐 더 이..

[제주도, 에코랜드] 곶자왈, 기차로 떠나는 여행 [내부링크]

제주도에 가면 필수 코스로 등장하는 에코랜드는 제주도의 곶자왈을 소개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사실 제주도에 곶자왈을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지만 아주 간단하고 간추려서 곶자왈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까..

[동네, 스냅사진] 사진찍으러 어디로 가시나요? [내부링크]

여러분은 여러분의 일상을 사진으로 남기시나요? 물론 요즘엔 사진찍는 분들도 많아 졌고, 핸드폰도 훌륭해져서 사진을 많이 남기시죠? 어플도 좋아져서 내 마음에 들게 보정도 하구요. 최근엔 그러지 못하지만 전..

[세종시, 커피] 하늘로 가는 계단이 있는 카페 '일랑 일랑' [내부링크]

세종시에 개인 카페들이 엄청 많이 생기더라구요 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서울에 살고 있을 때 맛있는 커피를 찾아 엄청 지하철을 탔었죠. 차로 다니면 주차가 어려워 지하철이 와따 입니다. 세종에 살고 있는 지금..

[서울, 선유도공원] 날씨 좋은 날 선유도 공원 [내부링크]

지금은 이사와서 다른곳에 살고 있지만 서울에 있을 때는 선유도 공원을 자주 갔어요 주머니에 돈도 없고 교통카드만 있을때 사진찍으러 가고 싶은데 마땅히 가야지~ 라고 하는 곳이 없을때 사진찍고 바로 홍대로..

음식하면 프랑스인데, 아니었다고?? 음식의 나라 프랑스의 역사 [내부링크]

여러분 '프랑스 하면 음식, 음식 하면 프랑스' 아니겠습니까?ㅋㅋ 프랑스하면 요리의 종주국이라고 할 정도로 프랑스에는 아주 훌륭하고 유명한 음식들이 많이 있죠. 하지만 음식 문화에 관해서 재미 있는 역사가..

[베트남, 쌀국수] 베트남 쌀국수에 소고기가 올라가게 된 사연 [내부링크]

저는 가끔 쌀국수를 즐겨 먹습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베트남 요리를 즐겨 먹는 것이죠. 쌀국수에 올라가는 소고기와 고수의 조화는 너무 환장적이고 소고기 육수로 끓인 쌀국수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도 딱이죠...

[꽃놀이] 우리 동네에 벚꽃이 피면 [내부링크]

La Sardina, Kodak Gold 200 이제 곧 있으면 벚꽃이 피겠죠? 제가 출근하는 길에는 벌써 꽃봉우리에 꽃잎이 나오고 있어요 저희 동네는 벚꽃이 피면 참 이쁜 동네랍니다 사실 우리 동네는 아니고 좀 만 걷다보면..

프랜차이즈 음료 다 마셔보기(파리바게뜨 카페 모카 편) [내부링크]

저는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요 그래도 먹는 빵은 모카 향이 들어간 빵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모카 번을 많이 먹는 편이에요.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 보다야 훨씬 적게 빵을 먹지만 제 기준에서 먹는 빵 중..

[제주도, 카멜리아힐] 처음가면 인생샷 성공하는 동백꽃 정원 [내부링크]

Canon Ae-1, Potra 160, 400 제가 제주도를 어떻게 계속 여행 할 생각을 했냐고 물어보신다면 바로 동백꽃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제주도 처음 여행 했을 때는 2월 중순 조금 지났을 때인가? 기억은 안나지만..

[제주도, 음식] 동복리 해녀촌의 회국수 [내부링크]

저에게 제주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3개만 알려달라고 하신 다면 그 3개 중에 하나는 동복리 해녀촌 회국수 입니다. 처음 제주도 여행을 가서 첫 여행에서 먹었던 회국수 입니다. 간단하게 소개만 해드릴께요. 저..

[제주도, 오설록] 가지 않으면 서러운 녹차밭 [내부링크]

Canon Ae-1, Potra 160, 400 제주도 여행 중에 꼭 들러야 하는 곳을 Best 5를 말해보라고 한다면, 이곳에 거의 무조건 들어가지 않을까요? 바로 오설록 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설록차. 바로 그곳입니다. 우..

프랑스의 인사 "Comment allez-vous?"의 유래 [내부링크]

프랑스에서 영어의 "How are you?"에 해당하는 말이 바로, "Comment allez-vous?" 코망 탈레 부? 라는 말입니다. 이 말을 직역하면 "당신은 어떻게 가십니까?"라는 말이죠. 이 말은 상대방의 상태를 묻는 말입니..

프랜차이즈 음료 다 마셔보기 (파리바게뜨 카푸치노 편) [내부링크]

파리바게뜨 아다지오 카페가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죠. 요즘이 아니라 더 오래전부터 인가요? 오늘은 파리바게뜨 음료 중에서 "카푸치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원래 머그잔으로 줘야 하는데 종이컵에 주더..

[여행의 시작] 여행을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내부링크]

내가 여행을 제일 처음 시작한 것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 1차를 다닐 때다. 학부를 다니면서 여행이라고는 생각해본 적도 없었다. 대학생활이 너무 재밌었고, 사람들 만나는 것이 너무 즐거웠던 때이다. 그..

[제주도, 월정리] 아름답지만 변해버린 바닷가 [내부링크]

Canon Ae-1, Potra 160, 400 Canon 5D ToyCamera Rasardina, AGFA Vista 200 월정리는 나에게 아주 친근감 있는 곳이다. 특히나 월정리 해변은 나의 제주도 여행의 역사랄까? 내가 처음 월정리 해변을 방문했을..

[제주도, 산굼부리] 억새를 보려면 제일 먼저 찾는 곳 [내부링크]

Canon Ae-1, Potra 160 & 400 제주도 하면 꼭 봐야 할 경치가 있죠. 3월 중순부터는 유채꽃, 이때는 녹산로 드라이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도 축제 중이라 많은 사람들이 걷고 있겠지만 그래도 천천히 드..

프랜차이즈 음료 다 마셔보기 (파리바게뜨 아메리카노 편) [내부링크]

요즘 유행 질병 때문에 어디 나가지를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도 사실 마찬가지로 집, 사무실, 집, 사무실 이렇게만 다니고 있어요. 저의 즐거움인 커피를 꼭 카페에 가서 마셔야 하는 고집 때문에 멀리는..

대한민국 꼰대 주의보(젊은 꼰대) [내부링크]

'90년 생이 온다' , '꼰대의 발견'등 우리 주변에는 '꼰대'라는 말이 이슈가 되고 있다. 꼰대라고 하는 말이 예전에는 학교에서 청소년들이 쓰던 은어였는데, 최근에는 자기의 사고방식을 남에게 강요하는 것을..

클래식 채널 라디오와 함께 하는 커피 [내부링크]

세종시에는 카페가 참 많다. 그것도 개인 카페가 너무나도 많다. 전의면 쌍류리에 갤러리 FM 98.5 카페이다. 쌍류예술촌 마을에 있다. 아저씨는 공방을 아시고 아줌마는 커피를 하신다. 그냥 오늘 처음가서 아메리..

[제주도, 표선해수욕장] 제주도 바다의 번외 매력 [내부링크]

Canon Ae-1, potra 400 제주도의 바다는 어느 누가 봐도 아름답고 매력적이다. 그중에서 정말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주도 바다가 있다면 이곳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의 바다에서..

역시 센치한 감성은 밤이 되야해 [내부링크]

밤이 되니까 감성 포텐이 터지고 있다. 대학교 다닐때? 블로그를 엄청 열심히 할때? 그때로 되돌아가는 기분이다. 요즘 상황 때문에 출근시간이 늦어졌다. 그래서 자는 시간도 늦어지고 있다. 밤에 음악을 들으면..

[제주도, 섭지코지] 바람의 언덕이라 불리는 곳 [내부링크]

[캐논 Ae-1, Potra 400] 처음 제주도 여행을 다니던 그때와 지금을 비교해 볼 때 가장 실망한 곳이 있다면 섭지코지다. 왜 실망했냐면, 섭지코지의 마스코트 였던 성당이 과자의 집처럼 변했기 때문이다. '올인 하..

글을 잘 쓸 수 있는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내가 예전처럼 글을 못 쓰는 이유는 무얼까 고민해봤다. 싸이월드 하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그냥 컴퓨터에 앉으면 글이 줄줄 써내려 져 갔는데, 10년이 지난 지금은 전혀 글이 써지지 않고 있다. 이따금 글을 쉴틈..

집에서 사진놀이 하기 [내부링크]

요즘 유행 질병 덕분에 집에서 지칠듯이 계신 분들 많으실것 같아요. 저도 퇴근후에 집에서 있는 시간이 너무나도 지겹고 무기력해지네요. 휴무일에도 집에만 있어야 하니까 너무나도 갑갑해요. 그래서 아이폰을..

오래 전 일본 여행(1) - Nikon D70 [내부링크]

교토에 내리는 벚꽃 비를 맞으러 일본으로 여행을 했던 그때. 친구와 함께 일본 여행을 다녀왔던 나는 하필 이 시국에 오래전 일본 여행 사진을 꺼낸다. 고베의 스테이크 아오야마에서 먹은 와규, 고베규는 정말..

커피 볶는 행복 5길(2) [내부링크]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카페는 커피 볶는 행복 5길이다. 오늘 드립 커피에 새로운 메뉴가 생겼다. 전 세계에서 최고급 품종의 커피라고 부르는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 하와이안 코나 그리고 예멘 모카 마타리 이..

Jeju island - CANON Ae-1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에서 빼먹지 않는 코스였던 천지연 폭포 캐논 Ae-1, Potra 400 제주도의 여름은 정말 너무 더워요 그래도 제주도니까 사랑합니다.

커피 볶는 행복 5길(1) [내부링크]

요즘 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이 밖을 돌아다니지 않는다. 카페에도 사람들이 많이 없다. 심지어 출근하는 중에 보는 사람들도 많이 줄었다. 점심을 먹고 커피 한잔 하는 시간이 나에게는 유일하게 밖을 나갈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