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ofchart의 등록된 링크

 mapofcha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코스피 지수, 상해지수 흐름 리뷰(2월7일) [내부링크]

지난주만 해도 정점에 달했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공포가 이번주는 어느정도 진정이 된 한주네요. 증시도 그에따라 반등을 하였구요. 코스피지수 상해지수 차트의 흔적 기록 코스피지수 채널선으로 그려는 놓았는..

투자와 트레이딩 책속의 문구들 [내부링크]

주식투자로 큰돈을 버는 가장 쉬운 방법은 주가가 상승하는 종목을 매수하고 진득하게 기다리는 것이었다. 이때생각은 될 수 있는한 적게 하면서 버텨야한다. 시장이 다음에 어떻게 될지를 점치려 하지마라. 현재..

해외선물 트레이딩 90-90-90 Rule [내부링크]

뭘 잘 모를때가 오히려 너무 잘 알때보다 수익이 나는 경우가 있죠. 초심자의 행운이라고도하고 패기에 운이 찾아오는 경우겠죠 하지만 명확한거는 그런건 일시적이란거겠죠 지속가능성이 없다는거고, 해외선물..

2020 상승률 트렌드 (삼성전자,애플,테슬라,비트코인 등) [내부링크]

2020년2월6일 새벽기준으로 주요금융상품들 상승률 체킹 -코로나바이러스로 시장이 흔들린 한주였으며 -테슬라 주가는 네이버검색어에 뜰 정도였음 -비트코인은 순항중 -미국증시는 도대체 상반기에 조정이란게 올..

전업투자자의 삶 ;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투자나 트레이딩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전업투자자를 꿈구는 시간이 오지요. 그게 막연히 지금 직장을 다니기 싫어서, 인간관계가 싫어서라는 이유로 나온다는건 맨몸으로 한강 뛰어드는거나 마찬가지일테구요 최소..

주식투자 빨리 돈을 잃는 방법 [내부링크]

이런말이 있다. 투자자들은 모두 자기가 원하는것을 시장에서 얻는다고, 무슨말이냐면 수익내는 방법으로 시장을 대하면 수익을 얻고, 손실내는 방법으로 시장을 대하면 손실을 얻는다는 내용이다. 즉, 잃는데는..

트레이딩에서 수익과 손실 마음가짐 [내부링크]

트레이딩은 다들 알겠지만 심리게임이죠 그것도 매우 고난위도의 심리게임 단지 차트앞에서의 확율게임을 잘하는것은 기본이고, 종종 찾아오는 자신과의 싸움에서 멘탈을 지켜내야된다는거 HTS, MTS에서 춤추고 있..

투자와 트레이딩의 시작의 기억 [내부링크]

나에 관한 이야기 사회초년생, 사실 그때는 재테크에대한걸 아무것도 몰랐다 그냥 회사입사를 위해서 열심히 대학교4학년을 보냈고, 몇군데 지원을 했다 뒤돌아보면 가장 아쉽기도 한게 농협중앙회 최종면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1일차 시작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만 몇년째 하다가,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으로 시작해본다 그냥 네이버에 올렸던 글처럼 투자, 트레이딩 글들이 될꺼 같은데 어떤식으로 차별성을 두면서 적을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래도..

해외선물 매매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해외선물 파생판에서 전업으로 살아남아 있으면서 해외선물에 대해서 드는 생각들 가볍게 끄적여봅니다. 이제 막 해외선물 시작해보려는 분들이 보시면 될꺼 같네요. 요즘 비트코인 비트맥스 마진 하시다가 해외선..

트레이딩을 배우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트레이딩을 시작하는 초심자들에게 해주고싶은 조언이라면, 바로 아래 있는 문구가 가장 좋지 않을까 싶네요. "당신이 시장에서 얻는 진실된 하나의 교육은 당신의 돈을 투자하고, 당신의 매매를 쫒아가고, 당신의..

테슬라 주가와 2017년 그때의 비트코인 차트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에 차트의흔적이라는 섹션을 넣었습니다. 여기는 기억할만한 차트흐름들 차트흔적을 모아가볼까하네요 사실 지나온 차트들은 다 쉽죠. 하지만 그중에서는 기억을 해두면 좋은 흐름들도 많..

금시세 전망 흐름 알아보기 [내부링크]

금투자 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가볍게 적어볼까합니다. 작년에 국내금값이 오르면서 그동안 금투자 안 하던 분들도 금투자 시작하신분들이 많으시죠. 사실 금은 투자로 큰 수익을 내기에는 맞는 상품은 아니지요.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