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ustory의 등록된 링크

 marcu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5건입니다.

겹벚꽃 구경가기 좋은 경주 불국사 4월 봄여행 추천 [내부링크]

날씨도 좋은 4월 마지막 주말입니다. 날씨가 좋은 만큼 야외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지는데요. 4월 겹벚꽃으로 유명한 경주 불국사 겹벚꽃 길 추천 소개해 봅니다. 경주 보문단지는 3월말 4월초에 벚꽃길로..

4월 가볼만한곳 전라남도 순천 선암사 겹벚꽃 [내부링크]

전라도 순천 광양으로 여행가면 4월이면 무조건 가야하는 코스중에 한곳 바로 순천 선암사 겹벚꽃이 너무 이쁘게 피는 여행 맛집 이라고 할 수 있는 선암사 추천 소개 리뷰 입니다. 선암사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

전남 강진 4월 철쭉 여행 가기 좋은 곳 남미륵사 [내부링크]

전라남도 강진에 자그마한 남미륵사는 1980년도에 대웅전이 지어진 남도에 있는 사찰입니다. 남미륵사는 강진과 장흥 사이에 있는 작은 마을에 있는데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봄철에 사찰 주변에 피는 해당화와 철..

대구 동성로 꼭 가봐야 하는 중화반점 야끼우동 맛집 [내부링크]

두말할 필요가 없이 찐~ 맛집으로 대구에서 이름난지는 오래 되었고 각종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된 맛집입니다. 필자의 고향이라 어린시절에도 많이 갔었고 지금도 본가에 가면 꼭 동성로를 찾아갑니다. 대구 동..

부산 여행가면 꼭 가볼만한 핫플레이스 - 송도 용궁 구름 다리 [내부링크]

부산 여행 가면 해운대 광안리 남포동 이런 장소들이 먼저 생각나는데요. 색다른 부산의 관광 명소로 떠오른 곳이 바로 감천 문화 마을인데요 감천 문화 마을과 함께 당일 코스로 둘러 보기 좋은 부산여행가면 꼭..

참꽃이 산 전체를 덮어 버린 마산 무학산 산행 - 등린이 추천코스 [내부링크]

마산을 감싸 안고 있는 무학산은 봄 산행지로 유명한데요 창원 천주산과 마산 무학산은 4월 참꽃이 이쁘게 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등산코스입니다. 마산 무학산은 진달래 참꽃이 이쁘게 피는데 8분 능선정도 올..

4월 등산 추천 합천 황매산 철쭉 산행 [내부링크]

경상권에서 4~5월 봄 산행지를 꼽으라면 많은 분들이 비슬산과 황매산을 추천하는데요 비슬산은 참꽃이 유명하고 황매산은 철쭉이 유명합니다. 황매산에 피는 철쭉과 비슬산에 피는 참꽃은 뭐가 다를까요? 일단..

서울 근교 나들이 드라이브 코스 추천 - 의왕 백운호수 둘레길 [내부링크]

서울 근교 나들이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으로 의왕시에 있는 백운호수 둘레길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백운호수는 청계산과 백운산에서 내려오는 물을 모아서 농업용수를 군포와 안양지역에 공급해주는 저수지 입..

봄 나들이 가기 좋은 서울 근교 남양주에 있는 봉선사 [내부링크]

서울 근교에 조용하게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은 참 많은데요 필자는 가끔 혼자도 찾아가는 곳이 바로 남양주에 있는 봉선사입니다. 조용하게 절내를 걷기도 좋고 여름에는 절 앞에 피는 연꽃과 수련을 볼 수도 있..

서울 한강 안에 작은 섬 선유도공원, 봄날에 걷기 좋은 나들이 [내부링크]

양화대교를 지나면서 항상 보이는 선유도공원은 자주 산책이나 나들이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으로 즐겨 찾는 곳이었는데요. 오랜만에 다녀와서 소개해봅니다. 선유도공원은 한강 양화대교와 붙어 있는 작은 섬으..

서울 이태원 걷기 좋은 산책길 - 남산야외식물원 [내부링크]

서울 한가운데 있는 남산 그 남산에 있는 남산 공원은 많은 분들이 남산타워만 알고 계신데요. 남산공원 남쪽에 이태원과 접해 있는 곳에 남산야외식물원이 있는데요 서울 이태원에서 걷기 좋은 산책길 추천 소개..

4월 봄 진달래 산행지추천 - 창원 천주산 초보 등린이 등산코스 [내부링크]

봄 산행지로 대표적인 창원 천주산 진달래 예쁘게 피는 등산코스 하나 추천 소개 해봅니다. 창원 북쪽에 있는 천주산은 680m 정도의 높지 않은 산인데 산 능선 전체에 진달래가 이쁘게 펴서 봄 산행지로 유명한..

넷플릭스 한국 순위 1등 - 낙원의밤 솔직 후기 [내부링크]

사전 정보 없이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보게된 낙원의밤~ 주인공 검색 감독 검색 전혀 없이 그냥 쌩으로 본 영화 낙원의밤 후기 리뷰입니다. 배우 엄태구가 주연으로 나와서 뭔가 기대가 되었고 여주로는 전여빈 배..

경기도 봄 여행 나들이 가기 좋은 오산 물향기수목원 [내부링크]

완벽한 봄날씨 주말 나들이 가기 좋은 경기도에서 만든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추천 소개 리뷰 입니다.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은 2006년 경기도에서 지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에 있는 수목원으로 수청동이란 지명..

제주도 서귀포 앞바다에 있는 황우지 선녀탕 안가보면 무조건 손해~ [내부링크]

제주 서귀포 여행가시는 분들 중 아시는 분들만 간다는 황우지 선녀탕 소개 리뷰입니다. 서귀포 시청 근처에 있는 서귀포도립공원 옆에 외돌개휴게소에 주차하고 조금 걸어서 해안가에 가면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남해안 통영 앞바다 아름다운 섬 학림도 [내부링크]

남해안 통영 앞바다에 바로 있는 학림도~ 학이 날아오르는 날개짓을 닮았다고 학림도라고 하는데요. 통영 달아항에서 배를 타면 10분이면 도착하는 남해안 통영 앞바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섬 학림도 추천 소개 해..

서울 부암동 데이트 나들이 가본 흥선대원군이 사랑한 정자 석파정 [내부링크]

주말 부암동 데이트 나들이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 석파정 서울미술관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서울미술관 4층(야외)에 위치하고 있는 석파정은 원래 철종시대 영의정을 지낸 김흥근이 지은 별서였는데 이후에 이곳..

충남 서산 4월 봄여행 가볼만한곳 -수선화 활짝 핀 유기방가옥 [내부링크]

충남 서산에 있는 오래된 한옥 고택이 3월말에서 4월 까지 한달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명관광지가 되는데요. 서산 4월 봄여행 가볼만한 수선화 활짝 피는 유기방가옥 소개합니다. 1900년대 초 일제 감점기에 지..

등린이 필수 코스 - 완주 공기마을 편백나무 숲 트레킹 [내부링크]

전북 완주에 너무 아름다운 편백나무 숲이 있는데 이곳 산림욕 트레킹 코스는 코스 정비도 잘 되어 있어서 등린이 여러분들이 찾기 좋은 트레킹 코스 추천 리뷰입니다. 위치는 전주시 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공기..

경주 가족여행 나들이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내부링크]

경주 비대면 여행가기 좋은 곳 경상북도산림환경연구원 추천 소개 해봅니다. 경주는 사실 여행 갈 곳이 너무 많은 도시중에 한곳인데요. 보통 경주라고 하면 불국사 보문단지 첨성대 만 생각하는데 경주가볼만한..

봄 여행지 한적하게 다녀오기 좋은 - 충남 아산 공세리성당 [내부링크]

아산에 있는 공세리 성당은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거나 그런 곳은 아닙니다. 한적하고 조용하게 걷기도 좋고 무엇보다 영화나 드라마 촬영도 많이 했던 곳입니다. 공세리성당은 천주교의 성지 중에 한곳으로 충남..

4월 서울 근교 여행 가볼만한 여행지 추천 - 부천 원미산 진달래 꽃동산 [내부링크]

4월은 벚꽃 진달래 구경하러 다니기만 해도 전국에 가볼 만한 곳은 엄청 많은데요.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동산은 올해 진달래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진달래꽃동산구경도 좋고 원미산 가볍게 등산하기도 좋아서 소개..

하태핫해~ 전남 신안 퍼플섬 여행 가볼만한곳 반월도 박지도 [내부링크]

작년부터 SNS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섬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여행지 많이 찾아가면서 핫해진 목포앞 신안앞바다에 있는 퍼플 아일랜드 반월도 박지도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원래는 신안 앞바다에 있는..

멋스러운 한옥에서 먹는 통오리밀쌈 고양 맛집 너른마당 [내부링크]

지난주 다녀온 한옥 맛집 너른마당 가족들과 식사하고 나들이 나가기 좋은 경기도 고양 맛집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고양맛집 너른마당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필자는 뭐 대접해야할때 가는 맛집..

등린이를 위한 추천 코스 - 관악산 연주대 사당역 출발 코스 [내부링크]

필자도 등산을 시작하면서 초반에 가장 많이 갔었던 코스입니다. 관악산 연주대 오르는 코스는 서울 도심에 있다 보니 코스가 많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관악산을 오를 수 있어서 등린이 분들인 부담없이 오..

등린이~ 봄 산행 등산 가기 좋은 전북 진안 마이산 암마이봉 [내부링크]

사계절 마다 빠르게 변하는 산의 모습은 등산을 좋아하는 등산인들에게 산행지를 고르는 중요한 요인인데요. 그럼에도 사계절 어느 계절을 가더라도 좋은 산 중에 한곳이 바로 전라북도 진안에 있는 마이산입니다...

경기도 여주 황학산 비대면 언택트 여행가기 좋은 황학산 수목원 [내부링크]

경기도 여주에는 아울렛도 있고 여행 갈때가 참 많아요. 코로나 시국에 한적하게 비대면 언택트 여행으로 갈 만한 황학산 수목원 소개 추천 리뷰 해봅니다. 황학산 수목원은 경기도 여주 황학산 자락에 조성된 수..

한적하고 고즈넉한 대전 고택 여행 - 대전 회덕 동춘당 [내부링크]

대전여행가면 가볼만한 대전 회덕 동춘당 대전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대전 보물 회덕 동춘당입니다. 보기에는 그냥 일반적으로 보이는 오래된 한옥 고택으로 보이지만 봄에는 개나리 진달래 이쁜 봄꽃들이 피면..

여수 순천 가볼만한곳 -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 순천만국가정원 [내부링크]

많은 여행지를 방문하다보면 입장료를 받는 곳이 있는데요. 가끔 입장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바로 이곳 순천만국가정원은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라 소개 리뷰 합니다. 요즘 핫한 여행지..

봄에 가면 싱그러움 가득한 봄산행 지리산 노고단 [내부링크]

지리산 거의 대부분 등산코스들은 2월 15일부터 4월30일까지 봄철 산불통제기간이라 못가지만 성삼재에서 노고단고개 그리고 노고단까지 가는 길은 통제를 하지 않아서 필자가 사계절 즐겨 찾는 코스입니다. 노고..

대구 이월드 근처 벚꽃 가볼만한 두류공원 성당못 [내부링크]

대구에서 벚꽃 야경 경치 좋은 가볼 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이월드인데요. 필자 본가가 이월드 근처에 있어서 봄에 가면 주변에 차가 엄청 많은데요. 이월드는 입장료가 있고 또 저녁 밤 시간이 이쁜에 밤..

서울 봄꽃 벚꽃 나들이 장소 추천 [내부링크]

바야흐로 봄꽃 벚꽃의 시절이 왔습니다 전국 각지에서는 유명하고 많이 알려진 벚꽃 명소가 많은데요 이번에는 서울 경기에서 이미 많이 알고 있는 벚꽃 명소 나들이 장소 추천 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뉴스나 신..

경기도광주 장어맛집 대통장어 - 부모님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경기도 광주 쪽으로 부모님 모시고 나들이 겸 외식 다녀왔습니다. 광주 뉴서울cc를 갔다가 알게된 맛집인데 장어 구이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찐~ 맛집입니다. 대통장어라고 광주 중대동에 있는 곳으로 필자는 고기..

볼만한 넷플릭스 최고시청률 브리저튼 [내부링크]

봄비도 추적추적 내리는 주말 어디 나가지않고 이번주에는 미리 마트 장 한가득 봐서 집콕 해보기로 맘 먹고 처음보기로 한 드라마 볼만한 넷플릭스 최고 시청률의 브리저튼 시청 계획이라서 미리 소개 리뷰 해봅..

따뜻한 봄날 ~ 비대면 걷기 좋은 대전 만인산 자연휴양림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 되었지만 좀처럼 확진자 숫자가 줄어들지를 않네요. 이럴때일수록 더욱 마스크 잘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키면서 다녀올 만한 나들이 여행지 추천 합니다. 대전 남쪽에 위치한 대..

보문단지 낮에도 이쁜데 밤에는 더 이쁜 경주 벚꽃 드라이브 코스 [내부링크]

경주는 갈때마다 변하는 거 같아요. 최근에는 황리단길이 유명해져서 황리단길 첨성대 동궁과월지만 가다가 봄 벚꽃 하면 경주 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유명한 경주보문단지 벚꽃 드라이브 코스 소개리뷰입니다..

서울 근교 비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 추천 - 경기도 가평 삼화리 벚꽃길 [내부링크]

경기 가평에 있는 가평 삼화리 벚꽃길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곳이지요. 비대면으로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고 내 차안에서 안전하게 벚꽃 구경 하고 사진찍을 수 있는 서울 근교 비대면 벚꽃 드라이브 코스 추..

채널 십오야 슬기로운 캠핑생활 -슬기로운의사생활판 신서유기 [내부링크]

신서유기 시즌 1부터 시즌 8까지 정주행만 여러번 했던 찐 팬이고 슬기로운 감빵생활과 슬기로운 의사생활도 너무 좋아하는 팬으로써 나영석PD 와 신원호 PD의 기획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진들이 함께한 슬기..

2021년 진해 군항제 전면 취소 - 경화역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2021년 창원 진해에서 개최하던 군항제가 올해는 전면 취소 한다고 창원시청에서 발표 했습니다. 매년 벚꽃 나들이 명소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진해(현. 창원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해 군..

벚꽃 야경 전국 최고 예쁜 김천 연화지 [내부링크]

수많은 전국의 벚꽃 명소를 가봤지만 밤~ 벚꽃이 핀 야경으로 제일 이쁘다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이곳 김천 연화지 입니다. 우연히 김천 쪽으로 출장을 가서 연화지 옆 길을 지나다가 보게 되고 완전 빠져버린 벚..

2021년 벚꽃 개화시기 그리고 벚꽃 드라이브 명소 [내부링크]

하루 하루 다가오는 봄날씨에 기분이 좋아지네요. 코로나 때문에 답답하고 갑갑한 마음이었는데 화창하게 피어날 봄꽃을 볼 수있다는 기대감에 다시 기분이 상쾌해지네요. 2012년 벚꽃 개화시기 그리고 전국에서도..

신공항 특별법으로 핫한 등산코스 가덕도 연대봉 [내부링크]

김해 신공항으로 떠오르는 가덕도특별법 때문에 요즘 뉴스에 너무 많이 나오는 가덕도에는 바다뷰가 너무나 이쁜 봉우리가 하나 있는데 그 이름이 연대봉입니다. 바다 경치 아름다운 바다뷰 가덕도 연대봉 소개 추..

진달래꽃 흐드러지게 피는 4월 산행 추천 여수 영취산 [내부링크]

3월도 어느덧 절반이나 지나가고 3월 ~ 4월 가기 좋은 산행지 진달래꽃이 산등성이를 가득채우는 아름다운 여수 영취산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4월에 되면 여수 진달래 축제가 열리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수..

봄꽃산행 마산 무학산 진달래꽃 보러 가실래요~ [내부링크]

날씨가 완전한 봄날씨네요. 아침하고 저녁 기온 차이는 크지만 낮에는 정말 따뜻하고 좋아요. 이런 날씨에 화창하게 핀 봄꽃 중에서도 진달래가 이쁘게 핀 산등성이를 올라가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하며 진달래..

봄 날씨 좋은날 걷기 좋은 숲길 BEST - 담양 죽녹원 [내부링크]

날씨 화창한 봄날씨에 걷기 좋은 숲길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필자가 너어무 ~~~ 좋아라 하는 죽녹원입니다. 얼마전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서 대나무숲이 나왔는데 바람에 대나무가 흔들리며 내는 소리가..

경칩이 지나고 진짜 봄이왔습니다 - 봉은사에 분홍꽃이 폈어요 [내부링크]

주말에 일이 있어서 코엑스 갔다가 잠시 들렀던 봉은사에는 이쁜 봄 꽃들이 꽃망울을 틔우면서 봄이 다가왔음을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경칩도 지나고 낮에는 기온도 제법 올라서 두꺼운 외투는 벗고도 다닐 정도..

부산 봄꽃여행 강서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 올해는 갈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부산 강서대저생태공원은 김해국제공항 앞 낙동강 하구에 넓게 펼쳐진 하구뚝에 넓디 넓은 엄~~청 넓은 유채꽃 밭이 노오란 꽃들을 피우는데요. 부산에 사는 지인에게 들었는데 올해는 아직 피지는 않았지만 곧 필..

제주 봄날 여행 가기 좋은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내부링크]

제주의 봄날은 너무나 따스하고 아름다워서 4계절 중 어느 계절이 가장 좋으냐고 물으면 필자는 1초의 고민없이 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산간지역이 있어서 이른 봄에 가면 한라산 겨울도 맛볼 수 있고 또 해안..

양산 원동매화마을 순매원 매화꽃 홍매화 절정시기 [내부링크]

양산 매화원동마을 순매원 매화꽃 절정 시기는 바로 이번주부터입니다. 매화꽃은 매실나무에 열매를 맺기 전에 꽃이 피는 시기가 바로 이른 초봄 3우러 초순인데 이번주 3월 5~6일 부터 다음주 3월 14~15일이 절정..

홍매화 가득한 광양 매화마을 청매실농원 뒷산 아름다운 봄산행 - 쫓비산 [내부링크]

봄 매화 구경가기 좋은 봄꽃나들이 장소로 유명한 광양 매화마을에 작은 뒷산이 있는데 3월 중순 부터 4월까지 가면 너무나 아름다운 홍매화 가득한 산이랍니다. 매화마을인 청매실농원쪽으로 오라가도 되고 반대..

봄 진달래가 너무 아름답게 피는 강화도 봄산행 추천 - 고려산 [내부링크]

강화도 그러면 대부분 마니산을 곱는데요 물론 마니산도 아름답고 좋은 산이지만 마니산 옆에 있는 고려산이라고 하는 아름다운 작은 산이 있는데 3~4월 봄꽃 중에 진달래가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강화도 고려산..

영화 미나리 - 브래드피트가 제작한 한국가족의 미국 이민 이야기 [내부링크]

작년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이어 올해는 미나리가 골든글로브 수상을 했네요. 그리고 드디어 내일 3월 3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영화 미나리 소개 리뷰 해봅니다. 1980년대 미국 으로 이민간 한국 가족의 이야기..

대구 여행가면 가볼만한 조용한 여행지 추천 - 팔공산 갓바위 선본사 관암사 [내부링크]

대구 하면 유명한 산이 바로 팔공산인데요. 팔공산에는 많은 사찰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팔공산 가장 동쪽에 있는 관봉에 있는 갓바위 소개 리뷰 입니다. 갓바위의 본래명칭은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이라고..

서울에서 먹는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추천~ [내부링크]

지난밤 소주 한잔하고 아침에 해장하러 즐겨 가는 필자 찐 맛집 성수동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 맛집으로 몇년전 우연히 알게 되었다가 지금은..

넷플릭스 중국 영화 추천 ~ 먼훗날우리 [내부링크]

중국 영화는 즐겨보는 편은 아니지만 저우동위~ 우리나라에서는 주동우라는 여배우가 나오는 영화는 찾아서 볼 정도입니다. 그중 가장 보편적이고 아련한 추억을 다룬 영화 한편 소개 합니다. 영화는 2007년 춘절..

봄바람 바다구경 제대로 할 수 있는 남해안 명품 섬여행 - 연대도 & 만지도 [내부링크]

겨울도 이제 거의 다 물러가고 봄 날씨가 다가오는게 느껴지는 요즘인데요. 따뜻한 남해바다 섬여행 가기 좋은 곳으로 소개 추천 리뷰 해봅니다. 시간 날때마다 자주 찾는 곳이 통영인데요. 통영에서도 남쪽에 있..

봄날 서울 조용하게 걷기 좋은 피천득 산책길 그리고 허밍웨이길 [내부링크]

서울 특히나 한강변은 필자 역시 아침 저녁으로 걷기 좋은 산책길이 많아서 자주 가는 곳인데요 그중에서 아침이나 낮에 봄 햇살 따뜻할 때 걷기 좋은 피천득산책로 소개해 봅니다. 4호선 동작역 1번 출구로 나와..

대구 가면 무조건 먹으러 갑니다 ~ 국밥 맛집 청도돼지국밥 [내부링크]

해장하러 가야지 하면서 자동으로 운전해서 차를 몰고 대구 가면 무조건 먹으러 가는 국밥맛집 청도돼지국밥입니다. 가게 이름은 청도지만 대구에 있는 국밥 맛집입니다. 오랜만에 갔더니 가격이 천원 올랐네요...

대구에서만 맛볼수 있는 소고기 뭉티기 오드래기 맛집 갔다 왔어요~ [내부링크]

소고기, 양대창, 곱창, 한우, 육회 뭐 그런 소고기 맛집은 많이 있는데 정말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찐~ 맛집 뭉티기 오드래기 맛집 다녀왔어요. 고향 대구를 떠나 다른 지역에서 오래 살면서 다른 음식은 그립..

기대되는 주말드라마 제대로 대결 JTBC vs tvN / 빈센조 vs 괴물 [내부링크]

주말드라마 전쟁이 시작되네요. 코로나 여파로 대부분 사전제작 드라마가 방영된다고 하던데 이번에 tvN JTBC 주말 드라마 2편이 너무 기대가 되네요. 경찰드라마 괴물은 두 주연배우 이동식역(신하균) 한주원역(..

무지하게 어렵고 난해한 왓챠 영화 하나 소개해 봅니다~ 주연은 스칼렛 요한슨 [내부링크]

왓챠 영화들을 어것 저것 둘러보다가 우연히 클릭하고 보게된 영화~ 언더 더 스킨, 주연은 스칼렛 요한슨입니다. 지난해 결혼이야기에서 너무 연기를 잘해서 믿고 보는 배우 중 한사람이 되었습니다. 고민없이 클..

2021년 대박 예감이 드는 추천 드라마 시지프스 [내부링크]

비밀은 없다 라이프에 이어 대박 믿고 보는 조승우 배우 출연 만으로도 엄청 기대하고 있었던 드라마가 드디어 시작을 했습니다. 원래 드라마 본방을 찾아서 즐겨 보기 보다는 완결 되고 나면 쉬는 날이나 퇴근하..

전라도 아니고 경기도 광주 가서 몸보신 하고 왔어요 ~ 장어 맛집 대통장어 [내부링크]

몇 년 전에 근처 뉴서울cc 갔다가 함께 라운딩하신 선배님이 소개 해줘서 알게된 장어구이 대박 맛집 대통장어 완전 완전 맛있어요. 항상 말하듯이 고기집은 고기가 맛있어야 하고 장어 집은 장어가 맛있어야 합..

제주도 한라산 등산 캠핑 갈때 유용한 물품 대여 서비스 - 오쉐어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특히 한라산을 올라갈때면 준비하고 챙겨 가야할 것들이 많은데요 겨울 한라산 백록담을 간다면 더욱 장비가 많아집니다. 제주도 자유여행 한라산 산행을 가신다면 추천하고 싶은 제주도 여행 물품 대..

봄이 오는 제주 여행가면 꼭 가볼만한 걷기 좋은 여행지 [내부링크]

입춘을 지나고 설날을 지나고 우수에 가까워 지니 날씨가 점점 겨울을 벗어나 봄으로 다가간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번주 며칠은 조금 춥고 눈도 왔지만 이게 마지막 겨울 추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이번..

등산복 어떻게 입고 등산 가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세요 -겨울 상의편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답답한 요즘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나 여가 생활 대신 야외 활동을 많이 즐겨 찾아 가는데요 많은 야외 활동 중에서 최근 큰 유행이 된 등산 그런데 등산을 가기전 먼저 드는 걱정이 바로 뭐를 입..

영상미가 아름다운 넷플릭스 영화 추천 - 더 디그 The Dig [내부링크]

조용하고 잔잔한 영상미가 너무 아름다운 영화 한편 추천합니다. 2021년 1월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을 영화로 각색한 영국 영화입니다. 미망인 여자 주연은 캐리 멀리건이 연기 했는데..

넷플릭스 볼만한 음식 관련 프로그램 - 삼겹살랩소디 [내부링크]

나흘의 설 명절 연휴도 어느새 절반이나 지났어요. 그래도 아직 우리에게 넷플릭스가 있으니 남은 주말도 코로나 때문에 실외 활동은 많이 못하지만 식사하고 집 앞 산책 한바퀴 하고 나른한 오후 집에서 잼있게..

설연휴 가볼만한 서울근교 비대면 산책길 - 백운호수 [내부링크]

설연휴에도 5인이상 실내 모임이 안된다고 합니다. 실내가 아닌 야외로 나들이 다녀올 만한곳으로 서울 근교 의왕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1950년대 만든 인공호수로 백운호수 둘레로 생태탐..

제주동백수목원 제주이색카페 - 약초상점 [내부링크]

제주 가서 우연히 찾아가게된 제주이색카페 전국에서 유일하다는 약초카페 약초상점 추천 소개 리뷰입니다. 제주도 동백 수목원 바로 옆에 있는 약초상점 밖에서 볼때는 그냥 약초 파는 가게인가 하고 일단 구경..

설 명절 연휴 유익하고 재미있는 왓챠 다큐멘터리 - 요리인류 [내부링크]

이제 나흘이나 되는 긴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데 코로나 때문에 고향도 못가고 친척집에 새해 인사도 올해는 참아야 해서 거의 대부분 집콕해서 집에서만 지내시는 분들이 만은데요 이럴때 WATCH 에서 볼 만한..

설 연휴 볼만한 넷플릭스 영화 추천 - 승리호 솔직 리뷰 [내부링크]

필자는 이 글을 쓰기 전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고 왔습니다. 영화를 보는 눈이라는게 주관적인건 당연한데 이번 승리호 리뷰에는 비슷한 흐름이 있더라고요. 스토리 구성은 중간 ~ 그래픽은 최상~ 이라는 반응이..

겨울 등산 2월 눈꽃산행 월출산 국립공원 [내부링크]

2월에 가볼한만 산 중에서 전라도 대표 산~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좋은데 겨울에는 특히 더 절경인 월출산 국립공원입니다. 남한의 금강산이라는 이름답게 산세가 너무 아름다워서 월출산을 오를때 마다 감탄하게..

만두가 생각나서 먹고온 목동 이북만두 맛집 락원 [내부링크]

입맛이 없을때 생각나는 음식들이 하나씩 있으시죠. 필자는 입맛이 없을때 먹으러 가는 만두 잘하는 맛집이 있는데 원래 김포쪽에 있어서 찾아가기 멀어서 자주 못가다 목동쪽에 2호점이 생기면서 자주 가게된 이..

2월에 가면 가장 좋은 경남 통영 사량도 옥녀봉 등산 여행 [내부링크]

2월에 가기 좋은 산행지는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2월에서 5월까지 봄철 산불예방 기간이라서 입산 통제를 하는 곳이 많거든요. 봄철에 산행을 가기 전에 꼭 확인해보고 가세요. 그럼 입산통제 안하는 곳 중에..

드디어 개봉 ~ 넷플릭스 독점 상영 영화 추천 - 승리호 [내부링크]

넷플릭스 독점 제작으로 2월 5일 공개예정인 한국형 SF영화 승리호 드디어 오늘 공개하는 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승리호 소개 리뷰 해봅니다. 승리호 -SPACE SWEEPERS 넷플릭스 국내최초 SF영화 승리호의 주연..

제주도 작고 예쁜 카페 제주기역 [내부링크]

몇년전 제주도 갔을때 함께 간 일행이 추천해서 가봤던 곳인데요. 제주 협재 근처 작은 마을에 있는 카페 겸 게스트하우스 입니다. 작은 카페로 테이블도 많지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1층은 카..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 방송사고 - 미국 캘리포니아 기상캐스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는데요. 그 중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방송인 abc7 뉴스 채널의 기상캐스터 레슬리 로페즈 역시 집에서 재택근무로 생방송으로 날씨를 전하고 있었습니다. 로페즈는 캘리포..

제주도 올레길 조용한 제주 카페 추천 - 거기 JEJU [내부링크]

한적한 제주 자그마한 포구 앞에 있는 조용한 제주 카페 한 곳 추천해 봅니다. 제주도에서 노을 보기 좋은 곳들이 모여 있는 제주의 서쪽 노을해안로에 신도포구라고 작은 포구가 있는데 그 포구를 바라보고 있는..

제주도에서 가장 먼저 봄을 느낄 수 있는 2월 제주여행지 추천 - 비자림 [내부링크]

겨울의 제주하면 동백꽃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동백꽃은 11월 부터 1월 초순이 가장 절정이고 3월에 유채꽃이 필때 까지 봄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제주도 2월 추천 여행지는 바로 비자림입니다. 필자는 제주..

유청 단백질 종류 성능 효과는 과연 무엇~? [내부링크]

점점 나이가 들어갈 수록 챙겨 먹어야 하는게 너무 많은 데요. 이번에는 우리몸의 근육을 키우기 위해 필수 성분인 유청 단백질에 대해 소개 리뷰 해보겠습니다. 아침에 가능하면 밥을 먹으려고 하지만 절반이상..

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여행지 - 산티아고 순례길 [내부링크]

필자 개인적으로 코로나19로 여행 계획중 포기해야해서 가장 아쉬운 여행지가 바로 산티아고 순례길입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작년 8월 이직을 계획했고 그 기간사이 약 1달 정도의 시간 여유가 생겼습니다. 1년 이..

외국 호텔에서 사용하지 않는 룸넘버가 있는 이유는~? [내부링크]

외국 여행을 가서 우리가 흔히 지내는 호텔에서 방번호는 보통 층수를 나타냅니다. 901호는 9층 1호 510호는 5층 10호 그런 수많은 방 번호 중에서 420호를 사용하지 않는 호텔들이 많다고 합니다. 4층 20호를 의..

눈오는 서울에서 산책하기 걷기 좋은 길 - 고양 서오릉 [내부링크]

서울 인근에서 산책하기 좋고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을 꼽으라면 필자는 주저 없이 왕릉을 선택하겠습니다. 특히 고양시 덕양구에 있는 조선왕릉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고양 서오릉을 강추 하고 싶습니다. 서오릉은..

경상북도 비대면 여행지 23곳 추천 [내부링크]

경상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겨울 비대면 경북도내 여행지 23곳을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비대면 여행지~ 많은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는 곳들 위주로 2021년에는..

넷플릭스 영화 추천 THE HUNT [내부링크]

우연히 넷플릭스에 뭐 볼꺼 없나 찾다가 THE HUNT 오늘 한국에서 콘텐츠 4위 까지 올라서 봤는데~ 잼있어서 소개 리뷰 합니다. 부유한 계층의 사람들이 인간을 상대로 사냥을 한다는 독특한 소재에서 시작하는 넷..

밴드오브브라더스 출연배우의 다른 출연작은 뭘까요~ [내부링크]

HBO 대표 명품 전쟁 드라마 필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전쟁 드라마 시리즈로 현재 NETFLIX 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상미 뿐 아니라 배우들의 연기도 뛰어나고 실감나는 전쟁씬이 인상 깊은 드라..

워킹데드 배우들의 다른 출연작은 뭘까~?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정주행 하기 시작한 워킹데드를 보면서 문득 이 배우들 다른 출연작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나는 몇 명만 찾아봤습니다. 좀비영화 하면 대표적인 워킹데드~ 넷플릭스에서 정주행 하고 있는..

눈덮힌 겨울등산 필수 준비물 선글라스 [내부링크]

겨울 눈덮힌 등산을 갈때 많은 사람들이 두꺼운 등산복 장갑 목도리만 생각하시는데 또 한가지 중요한게 바로 선글라스입니다. 우리가 히말라야나 알프스 같이 전문 등반 코스로 가지는 않지만 태백산이나 설악산..

즐거운 주말 볼만한 독특한 소재의 넷플릭스 영화 3편 추천 [내부링크]

한파도 조금은 물러가고 날씨가 쬐끔 따뜻해져서 어디든 나가고 싶지만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다가 5인이상 집합금지이기도 해서 집에서 방콕하면서 볼만한 방구석영화 독특한 소재의 넷플릭스 영화 3편..

제주 흑돼지 정말 제대로 먹을수 있는 내돈내산 제주바다 뷰맛집 [내부링크]

제주도 가면 꼭 먹어야 하는게 바로 흑돼지입니다. 많은 흑돼지 식당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필자 입맛에는 거의 대부분 비슷한가 같더라고요. 이왕 맛있는 흑돼지 먹으면서 제주앞바다를 함께 보면서 먹으면 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조회에서 입금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매년 소멸되던 아까운 카드 포인트 이제는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겠어요. 통합조회에서 출금까지 한번에 되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소개 리뷰입니다. http://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

정인이 사건을 보면서 생각난 넷플릭스 일본 영화 추천 - 아무도 모른다 [내부링크]

너무 안타깝게 16개월이라는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난 정인이 사건을 보면서 예전에 봤던 일본 영화 한편이 떠올라서 넷플릭스 영화 한편 소개 합니다. 필자는 보통 일본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주연 배우를 먼저..

트로트예능 판치는데 기대되는 체육예능 뭉쳐야 쏜다 ~ [내부링크]

처음에는 뭉쳐야 뜬다~ 였습니다.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 이 네명의 중년 남자들이 패키지 세계 여행을 가는 모습이 재미 있게 담겨져 있어서 필자가 즐겨 재미있게 보던 프로그램인데요. 그 후속으로 방송..

트로트 예능 들만 넘쳐나는 와중에 사장님 마음대로 해서 대박난 TV프로그램이 있다~ [내부링크]

저녁시간이나 주말에 티브이를 틀면 가장 많이 나오는 예능이 트로트인것 같습니다. 일부에선 지나친 트로트 프로그램에 이제는 식상하고 재미 없다는 의견도 많은데요. 2019년 전국을 강타한 트로트 열풍의 시작..

겨울 등산 산행지 추천 - 전라도 광주 무등산 [내부링크]

서해안 지역에 많은 눈이 왔는데요. 전라도 광주에 있는 무등산 국립공원은 특히나 눈이 오고 나면 정상부에 있는 서석대 입석대 장불재 등 주상절리 구간이 눈덮힌 모습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겨울등산 명소 입니..

눈 오는 겨울에 가볼만 한 명소 경북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내부링크]

눈이 오는 겨울이 되면 가볼만한 겨울 여행 명소 경북 영주 부석사 소개 리뷰 입니다. 강원도와 경상북도 경계에 있는 영주 소백산 자락에 부석사 무량수전은 일단 오래된 무량수전으로도 유명하지만 겨울엥 눈이..

창원 가면 무조건 가야하는 맛집 - 녹우촌 김치찌개 [내부링크]

며칠 전 창원으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필자가 창원 가면 무조건 찾아가는 맛집입니다. 김치찌개 너무 맛있는 녹우촌 김치찌개 소개 리뷰입니다. 창원 시청 근처에 있는 맛집으로 창원에 출장 갔다가 우연히 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 되어서 대체 및 삭제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2020년 12월 31일 부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종료되었습니다. 항상 업데이트 하라고 뜨고 인터넷 사용 속도도 느리게 했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크롬등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사용을 종료하였습니다. 홈..

신박한 소재의 왓챠 일본 영화 추천 - 서바이벌 패밀리 [내부링크]

재미있고 신박한 소재의 일본 코미디 왓챠 영화 하나 소개 합니다. 서바이벌 패밀리 라는 제목의 영화인데요. 어느날~ 일본 전체가 알수 없는 이유로 정전이 되고 전기 제품의 사용도 불가능 하게 됩니다. 정체불..

볼만한 힐링 유튜브 영상 - 외국 유튜버 추천 [내부링크]

볼만한 영상도 많고 재미있는 영상도 많은데 필자는 몇년전 부터 특히 craft분야 영상을 즐겨 찾아 보는 편이었는데요. 우연히 발견한 Nin Rijavec 이라는 통나무집 짓기 프로젝트중인 블로그를 즐겨 보는데 이번..

역대급 몰입도 왓챠에는 없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계단: 아내가 죽었다. [내부링크]

한파에 집 밖으로 나갈 수도 없고 방콕하면서 볼 만한 왓챠에는 없는 넷플릭스 다큐 추천 강추 하는 계단: 아내가 죽었다 소개 리뷰 입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재혼한 아내와 살면서 글을 쓰는 소설가 마..

한적하게 걷기 좋은 서울 산책하기 좋은 길 - 배봉산 둘레길 [내부링크]

코로나에 한파 폭설까지 겹쳐서 야외 활동은 힘들지만 곧 좋은날이 다시 오겠지요. 날씨 좋아지면 꼭 가보세요. 가볍고 한적하게 걷기 좋은 배봉산 둘레길 소개 리뷰입니다. 둘레길 입구가 여러곳이지만 전농동 s..

겨울 눈덮힌 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백산 국립공원 [내부링크]

한반도의 허리인 백두대간에서도 허리 위치에 있는 소백산은 설악 오대 태백을 지나 소백산으로 이어지고 다시 월악 속리 덕유 지리로 이어집니다. 특히 소백산은 칼바람으로 이어지는대요. 서해 바다에서 불어오..

겨울 제주 숨은 명소 제주 농업 생태원 [내부링크]

마음대로 여행을 못가는것이 이맇게나 힘든일이라는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코로나 시국만 진정이 되면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 중에서 가장 그리운 곳이 제주도입니다. 그중에서 제주 숨은 명소 제주농업생태..

한적한 겨울바다 보러 갈 만한 부산기장 임랑해수욕장 [내부링크]

밀집 밀폐 밀접 하지 않은 장소를 찾아 겨울 바다 보면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부산 기장에서 한적한 겨울바다 보기 좋은 임랑해수욕장 소개 리뷰입니다. 올 한해는 1년 내내 어디 마음놓고 여행..

정인아 미안해 우리가 바꿀께 - 너무 가슴이 아프네요 ~ [내부링크]

이렇게 예쁜 미소를 가진 아이가 무슨 잘못이 있다고 학대하고 때려서 정인이 배 안이 피로 가득차서 췌장이 끊어져 있었다고 합니다.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슬퍼서 정인이에게 미안한 마음에 잠도 이루지를 못했..

왓챠 vs Netflix 추억의 영화 추천 - 첨밀밀 [내부링크]

왓챠를 열자 마자 바로 추천에 떠있던 첨밀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클릭하고 2시간의 러닝타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린 추억의 영화 첨밀밀 추천 소개 리뷰 입니다. 중국 대표 배우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명..

새해 연휴 볼만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 아메리칸 머더 [내부링크]

새해 연휴~ 야외 활동은 자제하고 방구석에서 넷플릭스 광클릭하다가 우연히 보게된 다큐멘터리 추천 리뷰 입니다. 범죄 다큐멘터리 인데 긴장감있고 웰메이드 다큐인거 같아요. 미국 아리조나에 살고 있는 섀넌..

한라산 국립 공원 눈꽃 등반- 겨울 등산 여행 [내부링크]

매년 1월 초 한해의 첫번째 산행은 꼭 한라산을 갑니다. 1월 1일에 가면 좋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첫째 주말이나 첫주중에는 한라산을 꼭 다녀왔는데요. 2021년에도 항공권 숙소 모두 예약해 뒀다가 사회적 거..

2020년을 정리하며~ 가장 가고싶은 여행... 지리산 화대종주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가장 아쉬운것이 여행과 등산을 자주 못가는 것입니다. 필자는 업무 때문에 전국 여러곳을 다니는데 일을 마치고 근처 명소나 등산 코스를 찾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다른..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고양이는 건드리지 마라 - 인터넷 킬러 사냥 [내부링크]

다가오는 주말 2021년 첫날부터 3일 까지 연휴가 계속되는데요 이번에는 다른해와 다르게 외부 야외 활동 계획은 접어야 할것 같아서 왓챠 vs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 드라마 그리고 다큐멘터리 까지 두루두루 검색..

경기도 화성 사진찍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 추천 [내부링크]

비대면 언택트로 여행 나들이 드라이브 다녀오기 좋은 코스 추천 경기도 화성에 있는 우음도 소개 리뷰입니다. 하루하루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시기에 조금만 더 기다려서 걱정없이 여행을 다닐 수 있는 시기를..

유튜브 보면서 힐링 할 수 있는 솔로 캠핑 유튜버 추천 [내부링크]

진정한 힐링이 이런것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제대로 캠핑 그것도 솔로 캠핑을 즐기는 북유럽 출신 유튜버 Narualero를 youtube premium 가입 안하고 즐길 수 있는 소개 리뷰입니다. 크리스마스의 긴~..

왕십리 제일 곱창 - 어서와 이런 맛집 처음이지 [내부링크]

개인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소대창 양대창 곱창 하지만 이 가게 왕십리 제일 곱창 만큼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서울 왕십리 대표 맛집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왕십리 곱창 거리에서..

왓챠 영화 추천 , 연휴 기간 꼭 보려고 저장해둔 대만영화 [내부링크]

몇개월전 배철수의 음악캠프 코너중 하나인 김세윤의 영화음악에서 소개가 된 영화인데요. 꼭 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고 다른 곳에서 찾기 어려웠는데 왓챠에 있어서 연휴 기간에 보려고 저장해둔 대만영화 '그 시..

배달 음식 추천 해줘 - 크리스마스 연휴를 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25일 부터 크리스마스 긴~ 연휴의 시작인데 전세계적인 위기상황에 정부에서 1월 3일 까지 5인이상 모임을 금지하였습니다. 이런 저런 얘기들이 많지만 저는 일단 모든 모임의 취소 그리고 좋아하는 여행 나들이도..

강원 영월에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 젊은달 와이파크 & 카페 달 [내부링크]

강원도 영월은 사실 관광지로 그렇게 인기가 많은 곳은 아닙니다. 그런 영월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젊은달 Y 파크 소개 리뷰 입니다. 젊은달 Y 파크는 영월의 재생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현대미술관입니다...

짧지만 이쁜 걷기 좋은 거제 샛바람 소리길과 구조라성 [내부링크]

이제는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것도 어려워지고 신경이 쓰이는 요즘입니다. 감염이 안되도록 최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확진자자 줄어든다면 가고 싶은 여행지중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거제도 조용하게 걷기..

대구 가볼만한곳 옥연지 송해공원 [내부링크]

대구에 있는 국민 MC 전국노래자랑 송해 선생님 이름을 사용한 옥연지 송해공원이 있다고 합니다. 2017년 완공된 이곳은 대구 달성군에 있는 옥연지 주변 5만제곱미터로 둘레길 출렁다리 대형 물레방아 수중다리..

강원도 속초 가면 안 가볼 수없는 인기 촬영장소 - 아바이마을 [내부링크]

설악산 동해바다 청초호 강원도 속초에 가면 볼 거리 먹을 거리가 엄청 많은데요 그중에소도 가장 대표적인 명소인 아바이마을은 이북민들이 거주했던 마을이 청초호와 동해바다 사이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

국내에서도 해외 사막 느낌 인생사진 찍을 수 있는 신두리 해안사구 [내부링크]

충청남도 태안군에 여행을 가면 정말 이색적이고 이국적인 풍경의 관광명소가 많은데요. 지금처럼 해외에 나가기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해외와 비슷한 풍경의 지역에 가서 사진을 찍는 것도 기억에 남을 좋은 여행..

겨울산하면 가장 대표적인 설산 민주지산 [내부링크]

등산을 조금 다녀봤다고 하는 분들에게 겨울산 눈산 하면 TOP5에 드는 산이 바로 민주지산일겁니다. 민주지산은 충북 영동, 전북 무주, 경북 김천 3개 시도의 경계로 산세가 험하기로 소문이 났는데 그만큼 정상에..

강원도 눈 덮힌 산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백두대간 선자령 [내부링크]

한반도를 가로지를는 백두대간의 허리 부분인 선자령은 강원도 평창 대관령에 있는 1157m의 산으로 바람이 많이 불어서 대관령과 선자령 에는 많은 풍령발전기가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만들어 줍니다. 선..

울산 비대면 나들이 여행 가볼만한곳 대왕암 공원 [내부링크]

울산 대왕암은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들어봤을 신라문무왕의 수중릉으로 알려 졌지만 사실은 박정희 군사정권 당시 벌어진 역사왜곡 하여 정권 안정을 하려했다고 밝혀진바 있습니다. 다른 이유 보다 울산과 경주..

겨울 눈꽃 여행 지리산 성삼재 [내부링크]

겨울 눈꽃 보러가기 좋은 성삼재는 남원이나 구례쪽에서 차를 이용해서 쉽게 갈 수 있는 지리산 서쪽 지역입니다. 구례에서 올라가는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겨울철 눈이 많이 오거나 길이 미끄러울 경우 운행을..

12월 여행 가서 걷기 좋은 숲길 - 보성 활성산성 편백숲 [내부링크]

전라남도 보성 ~ 하면 녹차밭을 우선 떠올리는데 보성 녹차밭을 감싸고 있는 산이 바로 활성산입니다 그런 활성산에 편백숲을 따라 보부상길이 있는데 산길이 가파르지 않고 이쁜데 찾는 사람도 많지 않아서 비대..

대구 야경 끝판왕~ 사진 무조건 잘 나오는 전망대 [내부링크]

대구 앞산 전망대는 몇번 티브이 예능 프로그램으로도 나와서 많이 알려진 곳인데 정말 여기 만큼 대구 야경을 시원하게 볼 수 있는 곳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왠만한 날씨를 제외하고는 사진이 진짜 잘 나온..

강원도 일출 일몰 맛집 인생샷 찍을 수 있는 안반데기 [내부링크]

강원도 강릉 평창 대관령 여행가면 경치 좋은 곳은 많은데 최근 마마무가 별 구경 가서 유명해진 강릉 안반데기 소개리뷰입니다. 안반데기는 강릉시 왕산면 (지난번 소개한 발왕산 바로옆)에 있는 해발 1100m 고..

강남 한정식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조양관 맛집 추천 [내부링크]

지인 추천으로 알게된 강남 한정식 맛집 조양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전에 방문했습니다. 강남에서 한정식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조양관 소개합니다. 위치는 강남역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쉬운 곳으로 처..

겨울 눈꽃 상고대 등산 산행지 - 덕유산 [내부링크]

태백산과 함께 겨울철 눈꽃 상고대 등산 산행지 손꼽히는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은 가장 큰 장점이 케이블카(무주리조트 스키장)를 이용해서 정상에 가까운 설천봉까지 올라 갈 수 있다는 겁니다. 경상도와 전라도..

12월 가볼만한 등산 눈꽃 상고대 산행지 - 태백산 [내부링크]

겨울 등산은 다른 계절 보다 훨씬 힘이듭니다. 미끄러운 눈길을 아이젠을 착용하고 스틱을 써야 하고 두꺼운 여유 방한 옷도 챙겨야 하지요. 겨울 등산이 몇 배 힘든만큼 환상적인 눈 덮힌 산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부산 12월 여행 갈만한곳 - 다대포 아미산 전망대 [내부링크]

볼거리도 많고 맛있는 먹을거리도 많은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 부산에서 또 하나의 낙조 맛집 부산 12월에 여행가면 꼭 가봐야 하는 다대포 아미산 전망대 추천합니다. 많은 분들이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부산가면 꼭 먹으러가는 우동 맛집 다다우동 [내부링크]

부산 여행가거나 일때문에 방문하면 꼭 방문하는 부산 백년가게 다다우동 국물이 끝내줘요~ 1982년부터 28년 동안 맛집으로 부산대연동 다다우동 소개리뷰합니다. 우동은 국물이 중요하지요 부산 우동맛집 다다우..

세계에서 제일 높은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있다니~ [내부링크]

지난 11월 12일에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초고층 해운대엘시티 99층에 해운대엑스더스카이점이 오픈했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높은 곳에 있는 세계최고층 스타박스라고 하네요. 부산 해운대엑스더스카이점 이전에..

12월 겨울 걷기 좋은 길 - 태안해변길 5코스 노을길 [내부링크]

서해안을 끼고 있는 태안반도는 바다 해변길을 따라 총 7가지의 길이 있는데 그중에서 이번에는 총 12km 노을길을 소개합니다. 태안해변길 5코스 해안길을 따라 걷는 곳으로 2007년에 태안앞바다 원유 유출 사고..

관광공사 추천 강원도 숨은 관광지 - 동해 베틀바위 산성길 [내부링크]

강원도에는 높고 험한 산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한국관광공사 추천하는 강원도의 숨은 관광지 겨울에 가볼 만한 동해 베틀바위 산성길 소개리뷰입니다. 베틀바위 산성길은 2020년 8월 1일 동해시 무릉계곡 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창출 시작 ~ PIN 번호 도착 했어요~ [내부링크]

7월에 티스토리 시작하고 8월까지는 가끔 포스팅하는 게으름부리다가 9월초순 부터 본격적으로 1일 1포스팅 하고 보름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다가 일주일도 안되서 계정정지 먹고 본인클릭..

쌀쌀할때는 역시 짬뽕 - 서울 3대 노포 짬뽕맛집 [내부링크]

짬뽕 먹을까 ~ 짜장면 먹을까~ 정말 고르기 힘든 이유는 모두가 잘 아는 맛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오늘 소개 하는 3곳 중국집을 가면 무조건 짬뽕을 먹습니다. 최소 4~50년 이상된 노포이고 맛도 보증되..

충북 제천 가볼만한 가족 나들이 여행지 데이트 코스 추천 [내부링크]

충청북도 여행~ 이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곳이 바로 단양입니다. 하지만 단양 팔경 도담삼봉 고수동굴은 가본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단양 근처에 있는 충북 제천의 나들이 여행 비대면 데이트 코스로 가볼 만한..

중독성 강한 ~ 서울 3대 떡볶이 맛집 솔직 후기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떡볶이입니다. 남녀 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데 최근 맵기만 한 프랜차이즈 떡볶이 가게들이 많이 생기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옛날 스타일의 떡볶이를 가장 선호 합니다. 그래서..

주말여행 어디갈지 고민이라면 비대면 여행지 어때~ [내부링크]

단풍 절정 시기도 모두 지나가고 겨울 직전인 요즘에는 주말 여행을 어디를 갈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이 너무 많이 모이는 곳 실내 밀집 장소는 아무래도 가기 무서운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

횡성 주말 여행가서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강원도 비대면 여행지 [내부링크]

풍수원성당은 강원도 횡성과 양평 중간정도에 위치한 작은 성당입니다. 천주교 신자시라면 방문에 의미가 있겠지만 풍수원성당만을 찾아가기에는 큰 의미가 없는 곳입니다 횡성 쪽 여행 이나 드라이브 중간에 잠깐..

이태원에서 먹는 삼겹살은 쵝오 였어 돼지래스토랑 둘째 [내부링크]

며칠전 이태원쪽에 약속이 있어 나갔다가 알게된 돼지고기 삼겹살 맛집 돼지래스토랑 둘째 맛있게 삼겹살 항정살 목살 맛있게 먹을 수있는 이태원 맛집 입니다. 돼지래스토랑 둘째(2호점 이라는 의미입니다. ㅋ)..

강원도가면 꼭 먹고 와야한다는 물닭갈비 삼척맛집 성원닭갈비 [내부링크]

강원도나 경북 북부 지방에 여행을 가면 많이 먹는 물닭갈비~ 기존에 춘천 닭갈비는 국물이 없이 철판이나 후라이팬에 볶듯이 조리하지만 물닭갈비는 육수가 들어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강원도 가면 꼭 먹고 와..

안동 야경 맛집 안동에서 꼭 가볼만한곳 - 월영교 [내부링크]

안동으로 1박 이상 여행을 가면 무조건 방문하는 곳입니다. 월영교~ 야경이 멋지기로 소문이 나서 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안동 야경 맛집입니다. 안동 월영교 안동에는 맛집도 많고 구경할 곳도 많아서 자주 여행..

서해바다 떠 있는 불탑~ 안면도 주말여행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서해안의 대표적인 여행지 안면도는 넓은 갯벌이 아침 저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여행지 인데요 그곳 안면도에 바다위에 떠 있는 불탑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안면도 안면암 부상탑 대한 불교..

거창에서 꼭 가볼만한곳 우두산 출렁다리 [내부링크]

거창, 합천 쪽으로 등산을 가시는 분들은 더의 대부분 해인사나 가야산을 많이 가는데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진 출렁다리 때문에 거창 우두산에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다고 합니다. 오늘은 거창 우두산 Y형 출렁다..

대구 가볼만한곳 저녁 이월드 별빛축제 [내부링크]

화려한 조명이 아름답게 비춰서 겨울 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구의 겨울 여행 명소 이월드 별빛축제 소개 리뷰 합니다.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화려한 조명들이 아름답게 놀이공원을 장식해 놓은 대구..

울산 가볼만한곳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사계절 명소 [내부링크]

울산에 여행 가면 항상 갈 곳이 많아서 고민이었는데 울산 시내에서 가볼 명소로 새롭게 자리잡은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울산시에서 관리해서 대나무 숲길이 너무 이쁘게 잘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너무 넓어..

구리 남양주 별내 장어 맛집 운길산고창장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즐겨 찾는 장어 맛집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일년에 2-3번은 꼭 가서 장어 먹고 오는 개인 취향 백점 맛집 입니다. 구리 남양주 별내 장어 맛집 운길산고창장어 소개 리뷰 해보겠습니다. 운길산고..

가을 단풍을 눈에 담을 수 있는 마지막 단풍명소는 어디~?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단풍의 첫 시작은 보통 설악산에서 시작해서 마지막 단풍은 꼭 전라남도 해남 두륜산을 기준으로 하는데 그래서 마지막 단풍을 보러가는 곳은 바로 해남 두륜산을 가보겠습니다. 전라남도 해남 두륜산..

전라도 가볼만한곳 - 화순 걷기 좋은 길 [내부링크]

전라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는 무등산 남쪽에 있는 서당산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화순 너릿재 옛길 (누리길)은 사계절이 다 좋지만 특히 가을날에 조용하게 걷기 좋은 곳입니다. 다른 단풍명소처럼 많은 분들이 찾지..

CNN 선정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 전남 가볼만한곳 화순 세량지 [내부링크]

2012년 미국의 유명 뉴스채널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50' 에 선정이 된 전남 화순 세량지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세량리에 있는 세량지는 화순읍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1960년대..

가을되면 꼭 가봐야하는 전국 메타세콰이어길 (경상도 지역) [내부링크]

가을이라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길~ 바로 메타세콰이어길이 아닐까해요 길고 곧게 뻗은 나무와 길이 만들어주는 가을 운치는 다른 숲과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가을되면 꼭 가봐야하는 길이 아닌가 합니다. 이번에..

경기도 가볼만한곳 - 가을 풍경이 예쁜 광주 향교 [내부링크]

경기도 하남에 있는 경기 광주향교 앞에 500년된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향교앞을 노랗게 물들이는 단풍나무를 보러 많은 분들이 찾는데 사실~ 광주향교를 둘러보는 거 외에는 딱히 구경거리가 없으니..

여기 모르면 인천사람 아님~ 인천 가볼만한곳 단풍명소 [내부링크]

인천 가볼만한곳 단풍명소 라고 하면 인천사시는 분 인천이 고향이신분은 모두가 아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이 찾아가고 아는 만큼 최고의 가을 단풍 여행 명소 데이트 가족나들이 사진찍기 좋은 주말여행 리뷰입니..

꼭 가봐야하는 겨울 별빛 축제 - 데이트 필수 코스 주말여행추천 [내부링크]

겨울 밤 데이트 여행 꼭 가봐야 하는 필수 코스 알려드립니다. 진짜 하늘에 떠있는 별이 아니라 나무나 건물 같은 구조물에 작은 전구로 이쁘게 만들어 놓은 별빛축제 장소 3곳을 소개합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

단풍 맛집 서울 가볼만한곳 - 주말데이트 가족나들이 명소 [내부링크]

올해 가을은 단풍이 저리도 이쁜데 멀리 떠나서 단풍여행도 못한다면 서울 시내에 단풍 맛집 서울가볼만한곳 주말데이트 가족나들이 명소 소개 리뷰합니다. 서울 송파구 방이동 - 올림픽공원 위례성길 방이동에..

전국에서 손꼽히는 치유의 숲 - 전라도 가볼만한곳 장성 편백나무숲 [내부링크]

빽빽하게 들어찬 나무들이 위대하게 서있는 숲속에 있으면 왠지 폐 안쪽 구석 구석까지 깨끗하게 정화되는 기분이 드는데요 그것이 바로 산림욕의 효과 피톤치드의 치유 능력이 아닌가 합니다. 이번에는 전국에서..

막바지 단풍여행 내장산 단풍 끝판왕 내장사 주말 여행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함을 넘어 추운 기운까지 드는 날씨에 단풍이 한껏 울긋불긋 아름다움을 뽐내는 우리나라 대표 단풍관광지 내장산 국립공원입니다. 내장산 국립공원은 크게 2곳의 단풍 관광지로 나눌 수 있..

경주 가볼만한곳 숨은명소 사진찍기 산책하기 좋은 삼릉숲길 [내부링크]

경주에는 가볼만한곳이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 코로나19로 사람이 많지 않는 비대면으로 호젓하고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은 사진찍기 좋은 경주 남산 삼릉숲길이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삼릉은 이름대로 신라..

강원인제 가볼만한곳 - 겨울 인제 자작나무숲 [내부링크]

겨울에 들어선다는 입동이 오늘인데 날씨는 아직 그리 매서운 추위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무조건 찾아 갔던 가서 바라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었던 저의 최애 겨울 여행지 강원인제 가볼만한곳 인제..

제주 가볼만한곳 - 힐링이 필요할때 치유의 숲 [내부링크]

제주도 가서 바닷가에서 일출 일몰 보는 것도 좋은데 제주에는 숨은 맛집 만큼 좋은 숲도 많은 거 같아요. 사려니숲이나 절물자연휴양림 처럼 많이 알려진 곳도 많지만 숨은 치츄의 숲 소개 할께요. 서귀포 치유의..

11월 걷기 좋은 산책 길 - 비대면 주말 여행지 BEST3 [내부링크]

어제부터 하루 종일 딴나라 대선 얘기로 어수선하네요. 오늘은 이번 주말 찾아 갈 만한 한적한 비대면 여행지 11월에 걷기 좋은 산책 길 소개 해보겠습니다. 충남 부여 - 백마강길 부여군에서 조성한 백마강길은..

충북 가볼만한곳 - 힘들지 않게 갈 수 있는 단풍 명소 [내부링크]

속리산 법주사에서 세심정까지 고즈넉히 걸으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세조길 단풍을 보려면 주로 산으로 가야하는데 최근에는 산아래에서도 볼 수 있는 힘들게 산 정상까지 가지 않아도 볼 수 있는 단풍 명소가..

겨울 제주 여행 가볼만한곳 - 소소하게 방문해볼만한 여행지 [내부링크]

어제 설악산에 첫눈이 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 제주 여행 가볼 만한곳을 소개 해봅겠습니다. 제주 마방목지 제주시 용강동에 위치한 마방목지는 제주시 천연기념물로 등록된 곳입니다. 봄 여름에 방문..

제주가볼만한곳 - 백두산 천지를 제주도에서도 볼 수 있다니~~ [내부링크]

우리 민족의 명산인 백두산~ 북한을 가지 못하니 중국 쪽으로 올라가서 정상의 천지를 볼 수 있는데 그마저도 몇시간 비행기를 타고 또 버스를 타고 산을 올라야 볼 수 있는 백두산 천지를 제주도에서 볼 수 있다..

서울가볼만한곳 - 강남에 걷기 좋은 산책길 BEST3 [내부링크]

서울가볼만한곳은 참으로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강남에서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는 한적한 걷기 좋은 산책길입니다. 이번 주말 코로나19 감염 위험 지역을 피해 조용하고 한적한 산책길로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강남..

조선시대에는 접근도 못했던 그 곳... 서울 가볼만한곳 가을 비대면 주말 여행지 8곳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직도 지역적 감염자가 세자리 숫자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 불안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감염당국에서도 너무 실내에만 있지 말고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제주 일몰 여행 비대면 추천 명소 BEST5 [내부링크]

'여기 잘도 좋수다예~ 잘도 아깝다~' 제주도 사투리로 "여기 정말 좋네요. 정말 이쁘네요" 라는 뜻이랍니다 '아깝다'가 우리가 아는 아깝다 는 뜻이 아니라 예쁘다는 뜻이랍니다. 오늘은 제주에서도 잘도 아까운..

합천 가볼만한곳 - 가야산 소리길 주말 단풍 여행 [내부링크]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든 단풍과 한걸을 걸을 때마다 사각사각 밟는 낙엽소리도 가을이 아니면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는 가을의 느낌 가을의 소리가 아닌가 합니다. 합천에 새롭게 생긴 대장경테마파크에서 해..

합천 가볼만한곳 - 황매산 가을 억새 여행 [내부링크]

화창한 가을 하늘아래 금빛으로 바람에 흩날리는 가을 억새 여행지를 찾는다면 단연 다섯 손가락 안에 손꼽히는 곳이 바로 합천 황매산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차가 억새밭 바로 앞 까지 올라 갑니다. 정확한 시..

슬기로운 단풍 여행 생활 ~ 나만 알고픈 코스 [경상, 충청, 제주] [내부링크]

1. 팔공산 - 대구 동구, 경북 군위 대구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팔공산은 동화서지구 갓바위지구로 나뉘는데 단풍 여행은 두곳다 좋습니다. 특히 동화사 코스는 동화사도 구경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팔공산 동봉 8..

가을 단풍 주말 드라이브 가기 좋은 코스 추천 [전라도] [내부링크]

1. 담양 메타세콰어어길 - 전남 담양군 전라도 순창에서 담양으로 가는 길에 펼쳐지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길이지요. 쭉 뻗은 국도길을 따라 10미터가 넘는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이국적인..

주말 가을 단풍여행 반드시 가볼만한 드라이브 코스 [인천, 강원] [내부링크]

1. 인천 대공원 ~ 인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 대공원은 관모산과 상아산을 끼고 있는 인천 최대 공원으로 1996년 개장이후 지금까지 인천 시민들이 즐겨 찾는 89만평 대단위 공원으로  동물원과..

지금 안가면 내년까지 기다려야하는 가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 [서울 경기] [내부링크]

1. 남한산성 코스 ~ 지하철 8호선 산성역에서 남한산성 로터리를 지나서 산성 입구 삼거리까지 총 13km 의 드라이브 코스로 가장 큰 장점은 맛집이 많다는것 그리고 단점은 차도 많고 사람도 많다는 것입니다. 2...

도착지 없는 비행기 - 에어부산 항공의날 특별편 [내부링크]

여름 휴가 성수시, 추석 연휴, 주말낀 연휴에도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여행은 엄두도 못내고 많은 사람들이 국내로 여행지를 선택했었는데요. 우리나라는 제주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항공편 보다 자동차나 기차로..

경남 10월 11월 가을 여행 걷기 좋은 길 BEST3 [내부링크]

하늘도 단풍도 낙엽도 아름다운 계절~ 가을~ 파아란 가을 하늘은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이렇게 이쁘고 아름다운 계절인 만큼 너무 빨리 가버립니다.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을 즐길 수 있는 10월 11월..

이국적 풍경의 해외 같은 국내여행 BEST3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로 나가는 길은 거의 막히다 싶이 되었고 국내여행도 감염자 발생 숫자가 낮아져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낮아져서 그나마 개인 방역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면서 국내 여행은 다닐 수..

티스토리 한 달만에 방문자 만명 달성~~ 과연 애드센스 수익은~? [내부링크]

티스토리 가입은 작년에 하고 글은 계속 올리지 못하고 있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도 몇개 같이 운영하다보니 시간적 여유도 없었다. 그런 와중에 뭔가 부수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티스토리에도 7월 초순..

세종시에 새롭게 오픈하는 국립 세종 수목원 [내부링크]

충남 세종시에 국내 최초 도심형 수목원이 공사 시작한지 8년만인 2020년 10월 17일 오픈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과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이은 세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총 면적은..

철원 한탄강 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은하수교 [내부링크]

강원도 철원에 여행 명소로 출렁다리가 생겼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철원 한탄강을 가로지르며 한탄강의 비경을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다리의 이름은 은하수교이다. 수십만 년 오랜 세월 동안..

거창 감악산 보라빛 아스타 가을 국화 여행 [내부링크]

정확한 위치는 경남 거창 감악산 풍력발전소이다. 이곳은 원래 숨겨진 백패킹 장소로 나 역시 두세번 가본곳이다. 원래 풍력발전소가 생기기 전에 방송 송전탑만 있고 옆에 전망대 데트가 있어서 차로 산 정상까지..

경기도 수도권 핑크뮬리 명소 인스타 성지 BEST3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밀집하는 실내보다는 실외로 많이 여행을 간다. 가을에는 역시 단풍과 억새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새롭게 인스타그램 성지로 떠오른 핑크뮬리. 핑크색상이 너무 이쁜데다 가을에 핑크..

가을 여행 추천 억새 군락지 TOP3 [내부링크]

가을 여행 하면 두곳이 생각난다. 앞서 추천한 핑크뮬리와 억새 오늘은 그중에서 유명한 억새 군락지를 소개해본다. 먼저 억새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억새와 갈대는 무엇이 다를까? 첫째, 자라는 지..

아직도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내 돈 다 내고 보는 사람있어요~?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집콕 방콕 많이 하는 요즘 아직도 내돈 다 내고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릿스 보는 사람이 있다면 오늘 이 정보 보고 바로 바꿔보시길~ 유튜브 프리미엄 정가 가격보다 넷플릭스 월 사용료 보다 저렴하..

대구 뭉티기 육회 식당 여자 손님만 거부한 이유~ [내부링크]

대구에서도 유명하고 이름난 육고기 식당이다. 구워먹는 고기가 아니라 생고기 육회로 판매하는 식당이다. 야구선수 양준혁 선수가 즐겨 찾아서 유명해졌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 되면서 전국적으로도 유명..

제주 백반 맛집 제주토박이 지인추천밥집 [내부링크]

아름다운 관광지 제주.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제주 하지만 물가가 만만치 않다. 육지에서 공수하는 식재료들이다 보니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SNS에서 이름나고 유명한 식당들은 가끔 메뉴를..

통영에 생기는 60억짜리 남망산 디지털 테마파크 디피랑 오픈 [내부링크]

통영~ 옛이름 충무 왠지 김밥을 맛있을거 같은 통영이다. 강구안 앞바에서 바라보면 왼쪽에 솟아있는 남망산 언덕 위 통영시민문화회관이 보인다. 그 옆에 있는 남망산 조각공원이 있다. 근처 동피랑 서피랑도 같..

청정 제주 무항생제 계란 - 귀뚜라미 먹은 닭이 낳은 달걀 [내부링크]

우리집 식탁에 꼭 오르는 음식재료... 바로 계란이다.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식재료이고 우리 아이들의영양 공급원이다. 나 역시 계란을 하루에 한 두알 씩은 꼭 먹는것 같다. 그러면서 무항생제 계란과 동물복지..

스마트스토어 부업을 생각하면 꼭 읽어보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영향으로 나라경기는 하루하루 힘들어지고 중소 기업뿐 아니라 대기업 다니시는 분들도 명예퇴직이다 정리해고다 월급은 동결되고 물가는 오르고 집안 살림 살이 너무 힘들어지는 요즘이다. 그래서 부업..

전국 핑크뮬리 명소 BEST 3 [내부링크]

10월에 여행을 갈 만한 곳을 찾는다면 딱 두가지를 검색해보면 된다. 하나는 억새 그리고 다른 하나는 핑크뮬리이다. 억새는 우리나라 산에서 자주 볼수 있지만 핑크뮬리는 최근에 많아지기 시작했는데 색상이 이..

0.1%만 아는 제주도 해장국 맛집 [내부링크]

제주 3대 해장국 맛집 은희네, 모이세, 미풍 보다 나은 맛이다(개인적 취향). 제주도에는 일때문에도 가고 여행으로 등산을 위해 일년에 2-3번씩 가지만 갈때 마다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찾아가는 해장국집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간단 요약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광고를 게시한지 약 3주 정도 되었다. 아직은 수익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해나가다 보면 수익이 점점 올라가리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포스팅하면서 구글 애드센..

본죽 기프티콘 사용해서 배달 주문하는 방법 [내부링크]

본죽 기프티콘을 받은게 있는데 유효기간도 다 되어 가고 해서 오늘 점심은 본죽 주문해서 먹었다. 본죽 기프티콘은 예전에 사용할때는 직접 가서 먹거나 포장해서 찾으러 갈때 결재만 되었는데 이제 배달주문으로..

BTS 슈가 - 대취타 촬영지가 감옥 조선시대 감옥? [내부링크]

지난 5월 방탄소년단 (BTS) 슈가, 공개한 대취타 동영상을 보면 전통 가옥들이 나오는데 그곳은 민속촌이 아니라 MBC에서 드라마 촬영을 위해 지은 드라마 세트장이라고 한다. 슈가가 나오는 저작거리 특히 후렴구..

10월 언택트 경기도 여행 걷기 좋은길 [내부링크]

경기 화성 - 남양 성모성지 병인박해 (1866년) 때 목숨을 잃은 무명 순교자들을 위해 한국 천주교회가 성모성지로 선포한 곳이다. 남양 성모성지에는 화강암으로 만든 높이 3.5m 성모상과 예수 동상 성 요셉상등..

강원 고성 카페 바다뷰 베이커리 | 샌드스케치 [내부링크]

동해 서해 남해 모두 바다이지만 각각 가지고 있는 느낌과 풍경은 다른다 특히 동해 바다는 더욱 넓고 광활한 느낌을 주어서 좋다 그래서 자주 찾아간다. 동해 바다 보러 가기 좋은 강원도 고성에는 최근 핫플레이..

2020 설악산 단풍 시기 [내부링크]

무더위에~ 태풍에~ 언제 여름이 지나가나 하고 말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가을이 왔다. 아침 저녁으로는 기온차가 제법 나서 긴팔옷을 꺼내 입어야 할 정도의 가을 날씨가 완연한 요즈음. 운전하면서 멀리 보이..

서귀포 시내 맛집 나만 알고 싶은 술집 - 모루쿠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 한번 쯤은 가보고 싶은 신비의 섬 제주. 이제는 항공편도 많아지고 가격도 저렴해져서 나 역시 일년에 몇번씩 갈 정도로 좋아하는 여행지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1번밖에 가지 못했..

해외 직구 사이트 best10 [내부링크]

국내에도 다양한 쇼핑몰이 있지만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할 때 많은 분들이 직구사이트를 이용하시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고 사용하는 사이트들을 모아서 정리해 봤습니다 (개인의 주관적은 생각..

한적하게 비대면으로 다녀올 수 있는 춘천 청평사 여행 [내부링크]

길고 긴 ~~ 추석 연휴 시작!!! 매일 집에만 앉아 있을 수 없으니 비대면 언택트 여행 다녀 올 수 있는 여행지 추천 리뷰 해봅니다 춘천 소양강 상류 소양호 주변에는 가볼 곳도 많고 맛집 카페도 참 많지요 그중..

전통 남도한정식 남양주 광릉 봉선사 맛집 [내부링크]

전통 남도 한정식 제대로 즐기기 안성맞춤인 남양주 맛집 남도한정식 리뷰 해봅니다 남양주방향으로 드라이브 가면 항상 즐겨 찾는 한정식 맛집인데 갈때마다 감탄하게 만드는 대박 맛집입니다 입구에서 부터 한..

유튜브 레드 프리미엄 가입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내부링크]

유튜브 레드 ( 프리미엄 ) 서비스는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의 유료 서비스입니다 2015년 10월에 시작된 서비스로 처음에는 YouTube Red (유튜브 레드) 라는 이름으로 월정액 유료 서비스를 시작..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 2차 재난지원금 [내부링크]

로 많이 힘든 국민을 위해 1차에 이어 2차 지원금이 지급되었는데 개인사업자인 저는 매출액이 사실 기준 매출에 간당간당 한 액수라서 지원대상자가 될지 안될지 궁금했는데 대상자 문자가 와서 신청 했답니다 2..

구글 애드 센스 티스토리 광고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수익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 노마드, 유투브, 블로거, 네이버, 티스토리 애드센스 요즘 블로그에 글 좀 올리는 사람들은 자주 듣게 되는 단어들입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부업이라고 블로거를 시작하는 분들도 많고 한편에서는 많은 수..

다케우치유코 자택서 숨진채 발견~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 여배우 다케우치 유코 씨가 27일 자택에서 숨진채로 발견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런치의여왕 프라이드 지금만나러갑니다 등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면서 한국에도 많은..

아이키우는 집 욕실 필수템~한번 사용해보니 대박 편해요~ 멀티수전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 하다가 여기 저기 사이트 둘러보다가 신박한 욕실생활 아이템 하나 발굴해서 소개 리뷰 해봅니다 아이키우는 집 욕실에서는 양치 시키고 입 행굴때마다 아이 들어 주고 양치 컵도 매일 씻어도 깨끗한..

서울에서 난리난 김밥 맛집 TOP 3 [내부링크]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 가을이 왔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하늘마저 파아랗게 눈부신 가을의 향기를 내뿜는데 주말 집에만 있을수 없겠지요 이런 가을 등산갈때 챙겨야 하는 도시락 메뉴 중에 가장 대표..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금액,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정부와 국회는 10월 1일 추석전데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 승인하고 24일 부터 지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23일 오후부터 지급대상자에게 안내문자가 보내지고 신청기간안에 신청하면 최대한 빠르게 지급..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대구 3대짬뽕 탐방기 [내부링크]

가야성 대구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많은 가야성이라는 반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구 송현역 바로 옆에 있는 가야성이 소개하고자 하는 대구3대짬뽕 맛집입니다 대구3대짬뽕 가야성 근처에 친척집이 있어서..

코로나19 때문에 고향도 못가고 명절선물세트 보내려고 하는 분께 추천~!! 법성포 보리굴비 [내부링크]

올 추석 명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고향방문을 자제해 달라는 정부의 방역 지침이 발표 되었지요 그래서 고향 방문을 못하는 분들이 선물을 뭐로 준비 할까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그중에서 제가 선택한 명절..

tvN 여름방학 후속 드디어 돌아온 신서유기8 [내부링크]

신서유기 1편(인터넷편) 부터 7편까지 몇 번이나 다시보기 정주행 했었던 신서유기가 드디어 시즌 8 으로 돌아옵니다 원래 올해 봄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촬영이 지연되면서 여름방학이 제작 되었다고 전..

해운대 포르쉐 운전자 광란의 질주 한 이유~? [내부링크]

14일 오후 5시 43분 부산 해운대구 중동역 인근 이마트몰 사거리에서 발생한 충돌 사고로 7명이 다쳤는데 사고 차량을 운전한 운전자는 사거리 신호에서 140km/h 속도로 과속으로 달리다가 7중 추돌사고를 냈습니..

BTS 배철수의 음악캠프 14일 방탄소년단 전격출연 [내부링크]

최근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로 K-pop 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이번달 14일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출연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경기지역화폐 25% 인센티브~ 코로나19 얼어붙은 추석명절 시장 녹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오는 9일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지역화폐충전시 지급하던 10% 기본 인센티브에 15%를 더해 총 25%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9월 18일 부터 20만원의 경기지역화폐를 충전할 경우 2..

[부산] 해운대가야밀면 안먹으면 너만 손해~ 부산맛집 [내부링크]

부산하면 아직도 돼지국밥 생각하시나요~ NO NO NO~ 부산하면 밀면이지요 밀면 그중에서도 개인적 취향이 다르겠지만 부산가면 무조건 한그릇 먹고 여행 시작하는 부산맛집 해운대가야밀면 안먹으면 너만 손해봅니..

[서울] 성수동분짜 꾸아 성수동맛집 [내부링크]

꾸아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68-59 지하 1층 전화문의 02-545-5558 쌀국수를 너무 좋아라 해서 몇군데 즐겨 찾는 쌀국수 분짜 식당이 있는데 그중에서 성수동맛집으로 이름난 꾸아 제가 찐~ 좋아하는 분짜 쌀국..

[부산] 부산요트투어 요트야 부산바다여행 [내부링크]

거리두기를 해야하는 시기인지라 사람많고 위험스러운 곳으로 여행은 못가고 답답한 마음에 탁트인 바다보면서 힐링하거 부산바다여행 부산요트투어 요트야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요트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

[경북 포항] 연인과 꼭 가봐야하는 포항 천국의계단 사진맛집 [내부링크]

포항에서 사진찍기 맛집 포항 경북 대구 인싸들이 꼭 한번씩은 가본다는 포항천국의계단 카페 빌스4339 포항 구룡포 쪽에는 맛집도 많고 이쁜 카페도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일 이름난 사진찍기 좋은 카페 빌스4339..

[충남 논산] 논산 간장게장 맛집 아리스타cc 추천맛집 [내부링크]

논산 훈련소 주변에 식당은 많지만 제대로 맛있게 식사할 만한 식당은 많지 않습니다 연무대맛집 근처 아리스타CC 근처에서 간장게장 양념게장 정말 맛있게 잘하는 맛집 보은집 소개해봅니다 보은집 자세한 업체..

[전남 진도] 연인과 가기 좋은 바닷가횟집 진도 쏠비치 맛집 통발 [내부링크]

태풍도 이제 지나가고 코로나19만 어서 빨리 종식이 되면 좋겠네요 올해는 여름휴가도 제대로 못가고 그래도 지난달에 다녀온 진도쏠비치맛집 통발 바닷가에서 먹은 회 해산물들을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소개해봅..

[충남 공주]절대로 후회없는 공주퓨전이태리식당 공암리128 [내부링크]

코로나19에다 장마~ 홍수~ 태풍까지~~ 힘든 시간들이 지나가면 곧 다가올 한들한들 가을 바람 맞으며 데이트가고 가족외식 가려고 하는데 어디 맛있는데 없나~~ 하고 검색하시는 분들에게 색다른 공주퓨전이태리식..

[경기도 파주] 파주헤이리맛집 산내음 곤드레밥 & 간장게장 [내부링크]

파주에 일때문에 가거나 드라이브로 바람쐬러가면 늘 꼭 즐겨서 찾아가는 나만의식당 찐~ 단골 맛집, 곤드레밥을 너무 좋아하는데 경기도 파주에서 곤드레밥이 제일 맛있는 곤드레집 산내음 소개합니다 주차장도..

현지인만 아는 제주도 무료 캠핑장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아직도 소규모 확진이 나오는 가운데 국내 확진자 확인 후 6개월이 지났다고 하네요 그렇게 또 시간은 흘러서 여름 휴가기간도 다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많지 않은 캠핑장이나 야외로 나가..

영화 반도, 제작비 150억 칸 영화제 초청작 드디어 개봉 [내부링크]

커피 파는 도깨비 공유 배우가 열차에서 좀비를 물리치는 부성애 가득했던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4년 만에 영화 "반도"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중간에 몇편의 애니메이션과 영화 "염력"을 제작했지만 이번..

언제 맞을 수 있을까?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총정리 [내부링크]

2월 26일 부터 대한민국에서도 백신 접종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하게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까지 무사히 진행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순서를 정리 해보겠습니다. 먼저 결론적..

밥도둑 제대로 한끼 즐길 수 있는 순살꼬막장 [내부링크]

맛있는 밥 한끼 먹을려면 준비해야 할 재료도 많고 마땅히 해먹을 거리도 없을 때 그냥 하얀 쌀밥만 있으면 바로 비벼서 먹을 수 있는 순살꼬막장은 집에 냉장고에 하나 있으면 저녁 밥 반찬으로 아니면 술안주로..

긴장감 쩌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 [내부링크]

긴장감 쩌는 JTBC 새 월화드라마 모범형사 7월6일 JTBC새 월화 드라마 모범형사가 첫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손현주와 장승조 배우가 파트너가 되어 사건을 풀어가는 드라마로 서부경찰서 소속 18년차 형사 강도..

시네마천국 영화OST 작곡가 엔니오 모리꼬네 별세 [내부링크]

영화 음악의 거장 이탈리아 출신 엔니오 모리꼬네가 6일(현지시각) 향년 93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엔니오는 낙상으로 대퇴부 골절상으로 병원 치료를 받다가 별세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故최숙현 선수 동료들 트라이애슬론 장윤정 선수 가해자 지목 [내부링크]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팀내 구타와 가혹행위에 힘들어하다가 자살을 한 故최숙현 선수의 동료들이 7월 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미래통합당 의원의 주제로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최숙현 선수의 동료들은 고인 뿐..

한국관광공사 추천 제주도 비대면 여행지 [내부링크]

제주 안돌오름 비밀의 숲... 동화에서나 나올것 같은 숲속... 내륙지방 산이나 숲에서는 전혀 본적 없는 분위기의 편백나무 숲이, 제주라는 섬의 특성때문인지, 물론 제주도와 내륙의 기온 습도 등이 달라 식물생..

tvN 여름방학, 삼시세끼5 후속작 7월17일 방송예정 [내부링크]

tvN 대표 예능PD 나영석 사단에서 이번에는 여름방학 이라는 제목의 본격 어른이 홈캉스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삼시세끼5 후속작으로 방송예정입니다 나영석PD는 1박 2일 이후 꾸준히 히트 예능을 만들어온 대표 예..

'죽으면 내가 책임진다니까' 응급차 막아선 택시기사 국민청원 50만 육박 [내부링크]

응급환자를 싣고 병원으로 가던 구급차를 막아선 택시기사를 엄벌해 달라는 국민청원이 50만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지난 8일 유가족인 사망자의 아들이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올린 청원이 곧 50만명 청원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