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boxtech의 등록된 링크

 markboxte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데이터분석] Deep Learning(딥러닝) 1 [내부링크]

생물학적 뉴런(Neuron) Perceptron(1958, Frank Rosenblatt) 생물학적 뉴런을 모방하여 만든 인공 신경망의 기본 단위 Artificial Neural Network(ANN) Perceptron을 여러개 연결 한 것, 우리가 원하는 목표..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학 7 [내부링크]

구조방정식 모형 변수들 간의 관계를 밝히는 구조모형과 각 변수와 이를 측정하는 문항들 간의 관계를 밝히는 측정 모형을 함께 고려하는 분석 방법 확인적 요인분석과 매개효과 분석에 주로 활용 구조 모형 - 변..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학 6 [내부링크]

로지스틱 회귀 분석 방법 독립변수가 연속형 변수이지만, 종속변수가 비연 속형 변수(이분형 변수)인 경우에는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사용하는 분석 방법 로지스틱 회귀분석의 원리 특정 사건이 발생할 확률과 살..

[데이터 분석] 기초 통계학 5 [내부링크]

분석 분석 방법 독립변수기 비연 속형 변수(명목 척도나 서열 척도)이고, 종속변수가 연속형 변수(등간 척도나 비율 척도) 일 때 사용하는 분석방법으로 독립 변수의 집단이 3개 이상일 때 사용하는 분석 방법 F..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 학 4 [내부링크]

양측 검증 방향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로 연구가설(H1)을 설정할 때 사용하는 검증 방법 단측 검증 방향성을 고려하여 연구 가설을 설정할때 사용하는 검증 방법 양측 검증과 단측 검증 1) 양측 검증 - A집단의..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 학 3 [내부링크]

공 분산 두 변수가 함께 각자의 평균으로부터 멀어지는 정도 한 변수가 자신의 평균으로부터 멀어질 대 다른 변수가 자신의 평균으로부터 멀어지는 정도의 의미 상관계수 두 변수 간의 관계로 하나의 변수가 변..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 학 2 [내부링크]

척도의 원칙 포괄성 : 척도 안에 모든 경우의 수가 포함되어야 한다는 원칙 당신의 최종 학력은? 1) 고졸 이하 2) 전문대졸 3) 4년대 졸 4) 대학원 졸 이상 상호 배타성 : 척도 안에 중복되는 경우의 수가 없어야..

[데이터분석] 기초 통계학 1 [내부링크]

기술통계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여 대상들의 속성을 파악하는 통계방법 1) 중심 경향 값 : 전체 자료를 대표할 수 있는 수치들 평균 : 전체 자료가 가지는 수치들의 총합을 전체 자료의 수로 나눈 수치 중앙값 :..

[데이터분석] 헬스케어 / 제약 / 기타 데이터 활용 [내부링크]

우리는 건강해서 오랫동안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헬스 케어 분야와 제약회사 등이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 분석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헬스 케어 의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질병 감시 예측 서비스를..

[데이터분석] 금융 보험 데이터 활용하기 [내부링크]

금융권인 은행과 보험사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가장 중요한 것들은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다른 곳의 인사이트에 적용이 된다는 것이다.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신용카드를 사..

[데이터 분석] 제조업 통신/마케팅 데이터 활용하기 [내부링크]

제조업 데이터 분석 제조업에서는 데이터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 품질 수율 개선 생산 운영 최적화 장비 설비 관리 정비 에너지 장비 절감 안전 보건 환경 판매 예측 재고 관리 제조의 전 영역에서 분석 적용됩니..

[데이터분석] 공공데이터 활용하기 [내부링크]

공공 데이터는 우리가 사업을 하거나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곳입니다. 생각보다 대용량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곳이고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는 파이썬이나 R을 사용하여 빅데이터 분석 도구로 사용..

[브랜딩] 브랜드 네임 쉽게 만들어 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꿈꾸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브랜드 네임을 찾아서 담백한 브랜딩을 만들고 싶다는 것을 말이죠. 그렇습니다. B2B를 위해서 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각적인 브랜딩을 만들고 싶은지 등..

[브랜딩] 상황에 맞는 브랜드 네이밍 전략 [내부링크]

구매 의사 결정 포지셔닝 정보적 - 제품에 대한 설명(전자 제품) 정서적 - 자아표현적 편익(명품 화장품) 습관 형성 - 전환 포인트 제시(생활용품) 자기만족 - 기호식품(담배, 술) 정보전달에 집중하는 네이밍 LG..

[브랜딩] 버벌 브랜딩(Verbal Branding) - 브랜드 네임밍 전략 [내부링크]

성공한 브랜딩 네이밍은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한글 브랜딩 네이밍과 영어 브랜딩 네이밍도 성공할 수 있는 지표가 되었다.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브랜딩 전략에서는 네이밍 이슈를 무..

[브랜딩] 버벌 브랜딩(Verbal Branding) - 브랜드 네임 [내부링크]

브랜딩(Branding) 이란? 나다움을 남 다르게 표현하여 자연스럽게 마음에 각인시키는 것. 버벌 브랜딩(Verbal Branding) 이란? 브랜드 네임, 브랜드 슬로건, 카피라이팅, 브랜드 스토리, 커뮤니케이션..

[데이터분석] 데이터 관련 직무 [내부링크]

데이터 분석이 관련 직종 및 회사가 나타나면서 다양한 것에 대해서 요구하게 되었다. 일단 세 가지 직무에 관련하여 알아보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분석을 하려면 절차를..

[브랜딩] 글의 마무리는 퇴고 [내부링크]

에세이나 글을 작성한다면 퇴고를 거쳐야지 완성되는 글이 되는 것이다. 어색한 지점을 찾아서 고쳐야 한다. 마침표를 찍었다 해도 그대로 보내면 안 된다. 다시 점검하고 정확하게 수정하고 검토해야 한다. 최종..

[브랜딩] 에세이 쓰기 3가지 [내부링크]

지금은 에세이 전성시대이다. 누군지 에세이를 쓰려고 하고 쓴 사람은 책으로 출판하는 시대이다. 그렇게 우리는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에세이는 무엇인가? 사적인 생각과 경험의 범람하듯이 에..

[브랜딩] 글쓰기 할 수 있는 힘 3가지 [내부링크]

첫 번째 글쓰기 할 수 있는 힘 - 구체적으로 쓰기 알기 쉽고 구체적으로 쓴다면 고객들에게 친절과 배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쓴다면 성실함과 창의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 근거를 써야 합니다...

[브랜딩] 글쓰기는 방법 소재 찾기 3가지 [내부링크]

첫 번째 글쓰기는 방법 소재 찾기 - 문장 실력보다 내용이 우선이다. '어떻게 쓰느냐'보다 '무엇을 쓰느냐'가 중요하다 글의 90% 이상은 소재이다. 글을 쓸려면 '소재'에 관심을 갖자 써야 될 글이 생기면 '소재'..

[브랜딩] 글쓰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첫 번째 글쓰기 방법 - 누구나 처음에는 막막하다 꾸준히 쓰는 것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다. 가끔 쓰는 게 어렵지만 매일 쓰면 익숙해진다.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것이 관건이다. 글쓰기 습관의 방법 장소 선택 :..

[브랜딩] 브랜드 이야기가 필요한 3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감동적인 이야기나 슬픈 이야기나 사람들의 감정을 이끌어내는 이야기를 좋아하게 된다. 브랜드 이야기가 필요한 3가지 1. 브랜드를 기억하기 위해서 이야기로 정보를 들을때 인간은..

[데이터분석] 데이터 분석을 왜 해야 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우리는 생각해야 합니다. 이 많은 정보의 호수에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에게 팔 수 있는지 사람들에게 정보 전달을 해야 하는지 막연하게 정보를 전달하더라도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정보를 분석을..

[브랜딩] 브랜딩 핵심 포인트 [내부링크]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상품/서비스 마케팅 포인트 타깃고객 가치 제안 상품/서비스를 소개하려면 고객에게 우리는 어떤 가치를 제공해주는가를 표현하는 목적이 있다. 적합한 마케..

[브랜딩] 콘텐츠 리서치 [내부링크]

콘텐츠 리서치 트랜드 분석  나노사회  머니러시  득템력  러스틱 라이프  헬시플레저  엑스틴 이즈 백  바른생활 루틴이  실재감테크  라이크커머스  네거티브 자본 경쟁업체 콘텐츠 마케팅 리서치 브..

[브랜딩] 브랜드 네이밍과 아이덴티티 [내부링크]

사업 시작을 한다면 브랜드 이름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에 맞춰서 정체성을 결정해야 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쟁사 분석 목표고객 설정 디자인 리서치 상품분석 브랜드 네이밍 획일화된 프로..

[브랜딩] 브랜딩 시작하기 [내부링크]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퍼스널리티(Personality) : 실제 모습 페르소나(PERSONA) : 외부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가면) 영웅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갤럭시 시리즈 친구 브랜드 페르..

[브랜딩] 브랜딩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사업의 이해 사업의 개념 사업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 사업의 존속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기본가치 사업의 특성 시대나 환경 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지는 속성 사업의 본질 사업에 대한 관점은 기업중심적인..

[브랜딩] 브랜딩이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브랜드 정의 브랜드란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재화와 서비스 등을 특징 가지고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름, 어구, 표시, 심벌이나 디자인, 또는 이들의 조합이라고 전통적 관점에서의 정의를 갖는다. 브..

[SEM] 키워드의 품질지수 및 입찰가 [내부링크]

단순히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를 하기만 해되 될까요?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광고는 진행이 될 수 있지만 품질과 입찰가에 따라 달라지고도 합니다. 노출 순위에 따라 유도 가능한 트래픽의 양도 바뀝니다. 또한..

[SEM] 키워드 검색 유형 및 제외 키워드 [내부링크]

구글 애드워즈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키워드 검색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검색 유형이란 쉬운 방법으로 더 넓은 광고를 가능하게 만드는 확장 방법입니다. 키워드 확장에 들어가는 리소스를..

[SEM] 구글 검색 광고의 특징 8가지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많은 수익이 있습니다. 구글 광고를 통해서 우리 블로그가 통해 수익을 얻게 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의 특징 8가지 1. 검색광고가 디스플레이 광고와 가장 큰 차이..

[SEM] 키워드 종류 특징 및 비교 [내부링크]

키워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종류와 특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 광고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는 키워드를 대해서 알아봐야 됩니다. 브랜드 키워드(Brand Keyword) 해당 브랜드명이 언급된 키..

[SEM] 트래킹 솔루션 [내부링크]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을 추적이 가능한 방법은 트래킹 솔루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트래킹 솔루션이라는 파트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는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오는 각종 트래픽들의 출처를..

[SEM] 소비자 구매 여정을 통한 SEM 이해 [내부링크]

우리는 어떻게 소비자가 구매에 관한 프로세스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검색 소비자 구매 여정 1단계 검색엔진 진입 - 소비자가 온라인 검색이 가능한 매체로 접속하는 단계 브랜드의 현재 상황을 고려한 타깃 매체..

[SEM] 네이버와 구글의 비교 특징 [내부링크]

우리는 소비자에게 상품을 팔려고 하려면 광고를 진행을 해야 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많은 것들을 공부하고 배웠습니다. 광고 집행에 관련하여 쓰려고 합니다. 아래는 검색엔진에 관련된 인사..

[콘텐츠] 문장의 완성시키는 카피라이트 [내부링크]

카피라이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문장을 완성해야 할까? 소설, 시, 가사, 연극, 영화 , 드라마, 속담, 논문, 개그, 뉴스, 광고 등에서 필요한 것들 캐치하면 된다. 정해진 유형은 아니지만 이러한 유형 들을..

[콘텐츠] 카피라이트의 관찰력 [내부링크]

소비자에게 상품을 팔려고 한다면 관찰력이 필요합니다. 무엇이든지 관찰을 해야지만 충분히 좋은 카피라이트를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집중적으로 관찰해야 한다. 날씨에 민감한 소비자의 감각을 분석해..

[콘텐츠] 카피라이트 쓰는 방법 [내부링크]

같은 상품이라도 다르게 보이게 만드는 카피라이트 상품을 판매할 때 보통 1+1, % 할인, 초특가 등 많이 표기가 됩니다. 이것보다 사소한 이야기로 풀어가면 좋습니다. 상품이 필요한 상황, 사야하는 이유, 장점..

[콘텐츠] 콘텐츠를 만드는 힘 카피라이터 [내부링크]

이번에는 카피라이터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글을 통해서 소비자를 만나야 합니다. 그러면 어떤 내용을 써야 할지 고민을 해봅니다. 고객에게 영향력이 있는 카피라이트 쇼핑을 강요하기보다..

[콘텐츠] 인플루언서 활용전략 [내부링크]

콘텐츠 마케팅의 전략 중에 하나는 인플루언서 활용하는 전략입니다. 내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지만 내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배포하기도 어렵다면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작과 배포, 소통을 해결한다. 1. 내..

[콘텐츠] 콘텐츠의 유통과 컬래버레이션 [내부링크]

콘텐츠 유통 공들여 만든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비용을 최대한 쓰지 않고도 볼 수 있게 만드는 유통전략이다. 콘텐츠가 공개되고 확산되어 회자되기까지의 여러 요소들 1. 임팩트 있는 최초 배..

[콘텐츠] 디지털 채널의 새로운 패러다임 [내부링크]

우리는 디지털 채널은 계속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의 마케팅 활용 어떻게 하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야 할까? 지속적 콘텐츠 제작과 운영이 가능할지? 비용과 시간에 대한 리소..

[콘텐츠] 디지털 채널의 이해 [내부링크]

유튜브는 하는 일이 없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가장 유력한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유튜브는 정작 콘텐츠를 생산하지 않는다. 디지털 채널은 플랫폼이다. 콘텐츠가 담길 플랫폼이다. 개인, 기업과 브랜..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전략 [내부링크]

콘텐츠 기획과 콘텐츠 마케팅 전략 콘텐츠라는 수단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이다. 하나의 콘텐츠가 모든 것을 해결할 순 없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따라 콘텐츠 기획의 방향이 달라진다. 소비자가 열광할 웰메이..

[콘텐츠] 콘텐츠 vs 콘텐츠 vs 콘텐츠 [내부링크]

콘텐츠라는 것들이 점점 세분화가 되어서 마케팅 목적에 따른 관점이 차이가 있다. 단기 캠페인형 바이얼 콘텐츠 기업에서는 신제품 출시, 브랜드 리뉴얼 빅 프로모션 등 마케팅 액티비티를 위한 메인 콘텐츠로..

[콘텐츠] 소비자와 디지털 콘텐츠의 이해 [내부링크]

콘텐츠의 소비자는? 생산자이며 정보공유, 재미 추구, 관계 유지하는 소비자이다. 사용자 여정(User Journey) 디지털 플랫폼의 사용자여정(User Journey)은 애초의 콘텐츠 소비 목적과 달라지기도 한다. 인스타..

[콘텐츠] 콘텐츠의 변화 라이프 스타일 [내부링크]

M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콘텐츠] 콘텐츠 마케팅 환경 변화 과거와 미래 [내부링크]

MARKETING =MARKET+ING 시장을 움직이게 만드는 일 생산자와 소비자, 유통과 개발 법적 규제 등등 시장을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 시장을 어떻게 해야 움직일 수 있을까? 만들면 팔리는 시대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

[콘텐츠]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내부링크]

우리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콘텐츠 소재 찾기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콘텐츠 소스 활용 검색어 트렌드 확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반응 좋은 콘텐츠..

[콘텐츠] 스토리보드 작성 [내부링크]

우리가 콘텐츠를 작성을 할 때는 기획이 있고 콘티가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스토리 보드입니다. 영화나 CF를 찍기 전에 영상 매체를 미리 그려 볼 수 있도록 일러스트나 사진 등을 나열한 형태로 시각적으..

[콘텐츠] 콘텐츠 기획 [내부링크]

우리는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기획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기획법은 참고 사항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콘텐츠를 기획을 하면 아래의 3단계가 필요합니다. 1. 목적 및 목표 설정 2. 콘텐츠 기획 콘텐츠 기획 1단..

[콘텐츠] 콘텐츠 트렌드 파악 노하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을 하다 보면 콘텐츠를 주제를 파악해야 하고 그 안에 있는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트렌드 파악과 키워드를 확인 할 수 있을까요? 콘텐츠 트렌드 파악 프로세스 커뮤니티..

[콘텐츠]디지털 콘텐츠 유형 (이미지&텍스트) [내부링크]

디지털 콘텐츠 유형 (이미지&텍스트) 1) 보여주기 (이미지 중심) 큐레이션 된 이미지로 정보 전달 소비자들이 인스타에 올린 사진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음 여행, 의류, 오픈마켓 등의 카테고리에서 자주 쓰는..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배포 채널 - 영상 채널 [내부링크]

지금도 영상 채널에서도 엄청 많은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앞으로 5년 안에 동영상이 글과 사진을 뛰어넘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콘텐츠가 될 것이다. -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동영상 콘텐츠..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 성공과 실패 [내부링크]

Daily Contents 유통 시 성공 기준 단기적 기준 장기적 기준 정성적 기준 Branding Contents 인게이지먼트 페이지 팔로워 확보 소비자와 유대감 형성 Sales Contents 인게이지먼트, 전환율 페이지..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및 역활 [내부링크]

Digital Paid Media 종류 영상 - 유튜브, 네이버 TV 이미지&영상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Digital Paid Media 활용 목적 브랜드 채널 팔로워 확보 특정 콘텐츠 홍보 캠페인 콘셉트 & 메시지 전달 Di..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유통의 이해 [내부링크]

디지털 콘텐츠 유통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 앱의 랜드스캐이프를 한번 확인해보자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 (mobileindex.com)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랜드스케이프 모바일인덱스..

[SEO]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방법 노하우 공개 [내부링크]

필자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공부하고 있었지만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들이 많이 있었다. 그렇게 하다가 한가지의 사이트를 발견하였다. 이 사이트는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등등을 전부다..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의 성공과 실패 [내부링크]

성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란? 공감이 가고 흥미가 있고 유익한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공유가 되는지에 따라서 성공의 유무가 따릅니다. 페이스북에는 재미있는 콘텐츠가 나오면 친구를 태그하고 공유를..

[콘텐츠]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 Organic & Paid [내부링크]

현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미디어를 내놓고 있습니다. 트리플 미디어 (Triple Media) Paid Media - 기업이 돈을 지불함으로써 게재면을 확보하는 미디어 ( TV광고, 신문광고, 배너광고)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

[콘텐츠]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내부링크]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란? 우리는 정보라는 소재를 구체적으로 가공되어 디지털 매체를 통해서 알려지는 무형 결과물이다.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특징 신속성 매일 1억 시간 분량 정도의 동영상 콘텐츠가 페이스..

[SEO] 검색엔진에 잘 보이도록 하는 분석하기 [내부링크]

고객 구매 프로세스 이해 하기 고객은 구매할 때 최초 필요한 물건을 검색하게 됩니다. 괜찮다고 결정하게 한다면 구매를 하게 됩니다. 그 구매로 부터의 경험을 공유를 하면서 지속적인 노출과 링크가 이루어지..

[SEO] 검색엔진별 크롤러 이해 [내부링크]

요즘은 파이썬 프로그램을 통해서 크롤러 개념이 많아졌다. 검색엔진별로 크롤러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아보자 검색엔진의 크롤링이란? 크롤링이란 검색엔진 웹 크롤러가 웹사이트의 방문하여 페이지를 다운로드..

[SEO] 메타데이터와 헤드 태그,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내부링크]

메타 디스크립션 모든 페이지는 고유의 메타 디스크립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메타 디스크립션 글자 수는 가급적 130자 글자 이내에 작성되어야 한다. 유저가 클릭 액션을 취할수 있고 페이지를 클릭해야만 하는..

[SEO]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이해하기 위한 웹 지식 배우기 [내부링크]

HTML 5 웹 문서를 제작하는 데 쓰이는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의 최신 규격으로,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데 있어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마크업 언어(markup language)이다. 별도 설..

[SEO] 검색엔진최적화(SEO) 콘텐츠 파트 [내부링크]

페이징 타이틀(Page Title) 권장사항 70글자 이내 SEO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 효율적인 최적화된 타이틀은 최우선 키워드와 다음 키워드가 함께 조합되고 구조화되고 있는 형태 비즈니스 같은 경우 지속해서..

[SEO] 검색엔진최적화(SEO) 개념 및 필요성 [내부링크]

검색엔진 최적화(SEO) 이번에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세히 알아봅시다. 검색의 중요성 공..

[그로스해킹] A/B테스트를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A/B 테스트 A와 B 두 가지 다른 안을 만들어서 고객의 경험에 대해서 어느 쪽이 더 좋은지 정량적으로 평가하는 방식 광고 클릭, 회원가입전환, 구매전환, 리텐션 등 정량적을 평가한다. 상관관계(Correlation)..

[그로스해킹] 데이터 이해하기 [내부링크]

데이터(DATA) 데이터를 수집은 관찰하고 기록하는 사람의 선택이 개입됩니다.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의 모든 측면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데이터 저장 Observation : 우리가 관찰하는 현..

[구글애널리틱스] MarkBoxTech 티스토리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2주 정도 되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다가 연동해서 이제는 꽤 많은 수치가 확보가 되었는데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구 통계 세부 정보 한국은 64명 일본에서 19명이 유입되었네..

[그로스해킹] 전환(Conversion) [내부링크]

전환(Conversion) : 사용자가 어떤 행위를 함으로써 목표가 달성되는 일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환(Conversion) 광고 노출 대비 클릭 전환(Conversion) 웹사이트..

[그로스해킹] AARRR 퍼널(Funnel) 개념 5 [내부링크]

수익(Revenue) :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 제품에 돈을 지불하게 되었는가? 수익(Revenue) : 고객으로부터 돈을 받아서 수익을 내는 단계 커머스 : 구매, 재구매 SaaS : 결제, 재결제, 요금제 업그레이드 광고 기반..

[그로스해킹] AARRR 퍼널(Funnel) 개념 4 [내부링크]

유지(Retention) :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 제품에서 가치를 느끼고 계속 돌아와서 이용하게 되었는가? 유지(Retention) 은 사업의 성공/실패를 가르는 요인입니다. 어떤 회사든 고객을 유지할 수 있어야 성장하고..

[그로스해킹] AARRR 퍼널(Funnel) 개념 3 [내부링크]

활성화(Activation) :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 제품을 처음으로 활성화가 되었는가? 실제로 사름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도록 만들 단계이다. Aha Moment : 사용자들이 우리 제품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다...

[그로스해킹] AARRR 퍼널(Funnel) 개념 2 [내부링크]

사실은 우리가 사업을 할 때 많은 채널 중에서 정말 필요한 곳만 써야 한다. 자원이 분산되고 관리하기 어려움뿐만 아니라 채널 별로 최적화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잘 작동하는 채널 하나만 확보해도 사업에..

[그로스해킹] AARRR 퍼널(Funnel) 개념 1 [내부링크]

퍼널(Funnel) 이란? 깔때기 제품에 대해서 인지 > 관심을 가지게 됨 > 실제로 고객이 되어 제품을 구매 뒷단계로 갈수록 사람 수가 줄어드는 것이 깔때기 입구는 넓지만 출구는 좁은 것과 같다고 해서 퍼널(Funne..

[그로스해킹] 사업을 보는 관점 4요소 FIT [내부링크]

이전에 글처럼 사업을 보는 4가지 요소는 시장 (MARKET) / 제품(PRODUCT) / 채널(CHANNEL) / 과금 모델(MODEL)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4가지의 요소를 잘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 Market-Product Fit Product-C..

[그로스해킹] 사업을 보는 4가지 요소 [내부링크]

사업을 보는 4가지 요소는 시장 (MARKET) / 제품(PRODUCT) / 채널(CHANNEL) / 과금 모델(MODEL) 입니다. 우리는 생각합니다. 좋은 제품만 있으면 성공할 수 있는지 말이죠? 그러나 기업이 실패하는 첫 번째 이유..

[그로스해킹] 지표, 어떻게 모니터링 해야지? [내부링크]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지표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지표들은 우리 사업의 성장을 이끌 주는 가장 중요한 것들입니다. 근데 모니터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OMTM(One Metric That Matters) : 가장 중요한 한..

[그로스해킹] 코호트(Cohort) 분석 [내부링크]

코호트(Cohort) 최근에 코로나19 관련 뉴스로 코호트 격리 나오는 같은 단어입니다. 통계적으로 동일한 특색이나 행동 양식을 공유하는 집단이라고 합니다. 보통 같은 월에 가입한 고객 기간을 기준으로 코호트(..

[그로스해킹] 고객생애가치 Lifetime Value(LTV) [내부링크]

Lifetime Value(LTV) 이란 것은? "고객 생애가치"라고 표현하고 있는데요 한 명의 고객이 기업과 거래를 하면서 멈출 때까지의 기간을 "고객 라이프 사이클"이라고 합니다. Lifetime Value(LTV)는 한 명의 고객이..

[그로스해킹]사업에 도움이되는 지표 MRR [내부링크]

Monthly Recurring Revenue(MRR) 은 매월 반복해서 발생하는 매출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도 Monthly Recurring Revenue(MRR)을 일으키고 있죠. 그러니깐 Monthly Recurring Revenue(MRR) 은..

[그로스해킹] 성장지표를 보는 좋은 방법 Growth Accounting [내부링크]

사용자 성장, 매출 성장, LTV(LifeTime Value) 등을 회계(Accounting)의 개념으로 이해한다. Diligence at Social Capital Part 1: Accounting for User Growth | by Jonathan Hsu | The Startup | Medium Dilige..

[그로스해킹] 사업의 성과를 판단하는 지표란? [내부링크]

데이터 측정을 하고 나서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은 지표 가 있습니다. 지표는 사업의 성과 상태를 측정해서 수치화한 것 대표적인 것들은 매출 영업 이익 순이익 등이 있고 지표를 계속 모니터링하여 지표의 변화를..

[그로스해킹] 어떤 데이터 측정 프로그램을 사용해볼까? [내부링크]

스프린트 5일간 열심히 회의를 했다면 데이터 측정 프로그램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구글 애널리스틱도 있지만 Amplitude | The Digital Optimization System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amplitude.com/..

[그로스해킹] 구글 벤처스의 ‘디자인 스프린트’ [내부링크]

자 우리는 제품 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과 데이터 측정을 갖추었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 이제부터 그로스 해킹의 준비단계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수많은 테스트를 시작해야 한다. 한두 가지 방법으로..

[그로스해킹] 데이터 측정 이벤트(Event)와 속성(Property) 정의 [내부링크]

먼저 측정하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거나 세팅이 완료가 되었다면 고객 행동을 분석하기 위해 이벤트를 정의를 합니다. 이벤트(Event)와 속성(Property) 이벤트 기반 분석도구(Event-based analytics tool)를 사..

[Amplitude] 티스토리를 데이터 측정 [내부링크]

이전에 회원을 가입을 했다면 티스토리에 데이터를 측정하기로 하자 아래의 사이트로 다시 접속한다. Amplitude | The Digital Optimization System https://amplitude.com/ amplitude.com 상단 우측에 Login을..

[Amplitude] 회원가입 하기 [내부링크]

Amplitude | The Digital Optimization System https://amplitude.com/ amplitude.com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이메일을 적은 후 Let's get stared를 클릭한다. 풀네임 : 영문 이름 / 컴퍼니 : 회사..

[그로스해킹] 데이터 측정, 수집, 분석 도구 및 환경 [내부링크]

자 우리가 신사업 및 스타트업을 시작을 하기 위해서는 제품 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 찾기 위함이다. 그로스 해킹 중에는 데이터를 측정, 수집, 분석하는 도구들을 알아봐야 한다. 또한 가설 검증 및 리..

[그로스해킹] 제품 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 [내부링크]

그로스 해킹에 기본적인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 간단하게 제품을 만들었어요 그 제품을 시장에다가 판매를 해야 됩니다. 근데 그것을 맞춰서 팔아야 하는데 어떻게..

[그로스해킹] 진짜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가 사업 성장이 될까? [내부링크]

가끔씩 이러한 생각을 했다 애플 같은 제품이 있으면 갤럭시 제품이 있다면 어떻까? 그리고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서비스가 있으면 어떻까? 전부 다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회사들이다. 그리고 스타트업..

[그로스해킹] 사업 성장해야되는 이유? [내부링크]

다시 하여금 우리는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가? 생각을 많이 해봐야 한다. 회사의 큰 목적은 매출이 있어야 영업이익이 있고 회사가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매출이 없는 회사라는 것은 단순히 고정비(인건..

[그로스해킹] 고객 인터뷰 및 리스크 [내부링크]

그로스 해킹은 대부분 신사업팀이나 스타트업 기업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그러나 처음에 어떻게 사업을 꾸려 나아갈 방법은 많이 있지만 제일 문제는 리스크 다. 가설을 검증을 하더라도 리스크를 감..

[그로스해킹] 그로스해킹과 스타트업이 가져야 할 생각 [내부링크]

이번에는 그로스 해킹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생각과 정리를 해 보록 하겠습니다. 그로스 해킹이란 성장(Growth)과 해킹(Hacking)의 합성어 로서 한정된 예산 하에 빠른 성장을 해야 하는 스타트업들에게 효과적인..

[브랜딩] 저널리즘이 브랜드를 알리는 것 [내부링크]

콘텐츠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쓴 글에 따라서 사람들에게 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저널리즘에 따라서 사람들에게 전달할수 있는 기회와 시간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잘 잘성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