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vestment의 등록된 링크

 market-investm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FIVG ETF - 미국의 대표 5G ETF [내부링크]

5G 주파수 면허 경매 수입금 역대 최고 표를 보시면 이전 2018.11.14일에 시작된 28 GHz 주파수 옥션 101 경매는 7억$ 정도의 수입금이 발생하였고 그 후부터 시작된 옥션 102 24 GHz 주파수와 옥션 103 Upper 3..

LCTU ETF - 블랙록 대규모 저탄소 전환 ETF 출시 (ft. ESG 투자 ③)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전환 펀드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저탄소 전환 펀드는 전통 산업 중 탄소배출량 감소에 적극적인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을 갖는 펀드를 뜻 하는데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자산 운용..

기업의 ESG 변화 및 이슈 (ft. ESG 투자 ②) [내부링크]

지난번 글로벌 ESG 투자의 확대와 의미 ESG 투자 1편 관련해서 포스팅할 당시 ESG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개념과 그리고 글로벌 ESG 투자 확대의 의미와 변화에 따른 현재 글로..

글로벌 ESG 투자 확대의 의미와 변화 (ft. ESG투자 ①) [내부링크]

기업의 ESG 체재 전환은 더 이상 혁신이 아니고 이제는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글로벌은 이제 ESG의 한 껏 앞서가려 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ESG 투자(펀드 및 채권 발행)를 통해 점점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

6월 FOMC - 테이퍼링 실시 할 것인가? [내부링크]

어제 발표한 미국의 5월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전년대비 YoY +5.0% 급등한 것으로 나타나며 기존 예상치인 +4.7% 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냈었고 특히 에너지와 음식을 제외한 근원 CPI는 3.8%에 달해 근원 CPI 또..

초과지급준비 금리 IOER 의 개념과 이해 (ft. IOER 금리 인상) [내부링크]

초과지급준비 금리(IOER) 작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전 세계가 셧다운을 하고 금융시장이 무너지자 FED는 양적완화를 시행하였고 양적완화를 통해 풀린 유동성은 시중은행으로 향했습니다. 그렇다면 중앙은행으..

레포시장의 개념과 이해 (ft.역레포시장)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평범한 직장인이라던지 아니면 큰 부를 누리지 않는 이상 우리는 인생을 살다 보면 급전이 필요해서 초단기로 돈을 빌려야 할 때가 종종 있을 겁니다. 그러면 우리는 은행에 담보로 주택이라던지 아니..

미국 대표적인 헬스케어 ETF - XLV ETF [내부링크]

미국 인구 노령화 진행 전 세계적으로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노령화는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주고 성장을 낮추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비단 우리나라도 노령화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제대로 된 해결방안이..

소비자물가지수 미국 5월 CPI 예상 및 향후전망 [내부링크]

현재 주식시장을 바라보면 시장이 어느 정도 인플레이션에 대한 내성이 생긴 시장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지난 5월 28일 미국의 4월 개인소비지출 PCE 물가지수가 발표되었을 때 기존 예상했던 +3.0%보다 높게 나..

미국 고용시장의 3가지 불안요소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미 연준이 가지고 있는 연준의 듀얼 맨데이트(Dual mandate) 즉 연준의 이중 책무는 바로 "물가안정"과 "고용회복" 입니다. 작년부터 이어져 온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미 연준은 FOMC에서부터..

경기민감주와 경기소비재 그리고 성장주 지금은 바벨전략이 필요한 시기 [내부링크]

작년 2020년 코로나 판데믹 이후 미 연준은 경기 회복을 위해 기준금리를 거의 제로금리까지 인하하였고 뿐만 아니라 대규모 양적완화를 통해 장기 금리까지 누르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장을 안심시켜주었습니다...

VPU ETF - 바이든 인프라 정책 미국 유틸리티 ETF [내부링크]

조 바이든 인프라 정책 조 바이든이 미 대선에서 승리하고 대통령이 되고 나서 조 바이든 행정부는 거침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대규모의 돈을 풀어 경기를 회복하겠다는 내용인데 지난 3월..

KODEX K-신재생에너지액티브 ETF (385510) - 국내 신재생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대표 ETF [내부링크]

최근 들어 신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에너지 관련해서 이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은 트럼프 행정부에서 바이든 행정부로 바뀌고 나서 바로 파리 기후협약 재가입을 이행했고 뿐만 아니라 조 바이든 행정부..

미국 5월 신규 고용지표에 따른 영향 및 향후 전망 [내부링크]

이번 주 6월 4일(미 현지 기준) 금요일 미국 5월 신규 고용지표가 발표됩니다. 모두들 알다시피 미 연준의 듀얼 맨데이트 즉 이중 책무가 존재하는데 그것은 바로 "물가안정"과 "고용안정"입니다. 그만큼 미 연준..

한국 주식시장 수익률 예상가능한 3가지 지표(OECD 경기선행지수,ISM 제조업지수, 한국 수출증가율) [내부링크]

2020년 한국 코스피 지수는 다른 어느 국가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 및 방송에서도 2021년에도 한국의 경제전망은 좋기 때문에 계속해서 코스피 지수는..

장단기 금리차의 대한 개념과 이해 (ft.장단기 금리 스프레드)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이나 채권시장에서 경제를 판가름할 수 있는 많은 지표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제조업 PMI지수, OECD 경기선행지수, 고용지표, 기업실적 등이 존재하는데 그중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

RING ETF - 금광 기업에 투자하는 대표 ETF [내부링크]

최근 들어 약세를 보이던 금 가격이 온스당 1900달러까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금 가격의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가 초기에 금에 대한 코멘트로 금리 상승 및 백신으로 인한 경기 회복으로 안전자산..

최근 금 값 상승과 반등하는 원인 [내부링크]

5~6개월 동안 주춤했던 금 가격이 최근 들어 심상치가 않습니다. 작년 코로나 펜데믹으로부터 미 중앙은행(FED)의 무제한 양적완화를 바탕으로 통화의 공급이 많아져 금 값이 많이 올랐고 작년 8월에는 금 가격이..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이지 못하고 일시적일 수 밖에 없는 이유 (ft.일시적 인플레이션) [내부링크]

최근 들어 2~3달간 주식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바로 인플레이션이 오냐 안 오냐에 따른 인플레이션 이슈입니다. 모두들 알다시피 인플레이션 현상은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고 그에 따른 자산이나 상품의 가격이 상..

TIGER 글로벌 BBIG 액티브 ETF - 미국 나스닥과 글로벌리 BBIG 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ETF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 19 판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산업의 변화 속도가 구시대적 산업에서 신시대적 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해왔습니다. 물론 지난 10년 동안 기술의 시대에 초입 부분에 진입하면서 어느 정도 계속해서 변..

인플레이션에 있어 FED가 가장 신뢰하는 개인소비지출 PCE 가격 지수의 개념 (ft.4월 개인소비지출 PCE 가격지수) [내부링크]

이번 달 주식시장을 대체적으로 보자면 상승하는 물가와 개선되는 경제지표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 그로 인한 FED의 테이퍼링 조기 실행 가능성에 따른 불확실성이 시장을 덮쳤습니다. 그로 인해 아직까지 5월 한..

5G 대표 수혜주 에릭슨 앞으로 더 기대되는 이유 (티커-ERIC) [내부링크]

미국의 5G 인프라 투자 정책 2021년 미국 5G 인프라 확장 투자 -미국의 5G 투자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의 10년 동안 진행되는 대규모 인프라 투자는 10조 달러 규모로 진행이 될 것..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ETF - 혁신기술 기반 미래차에 투자하는 ETF [내부링크]

최근 들어 세계 산업의 변화 트렌드가 글로 벌리 하게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산업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는 코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더욱 빨라졌으며 코로나 이전의 시대가 구 시대..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 혁신 기술주들의 현 위치와 단계를 알 수 있는 현명한 기술주 투자 방법 [내부링크]

지난 3월 캐시 우드가 운용하는 ARK Investment에서 항공우주 관련 산업에 대한 투자를 하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ETF는 티 커 명 ARKX ETF이며 뉴욕증시에 2달 전 상장을 했습니다. 그 당시 이러한 소식이..

기대인플레이션 Breakeven Inflation Rate , BEI지수 상승의 의미(ft.실질금리) [내부링크]

최근 주식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인플레이션이 올 것이다 아니면 일시적일 것인지에 따라 장기적으로 형성될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나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여러 매체 및 인터넷 그리고 주위에..

HAIL ETF - S&P Kensho가 운영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ETF [내부링크]

세계 산업의 변화 트렌드가 작년 코로나 팬데믹으로부터 팬데믹 이전 산업과 이후 산업을 나눠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팬데믹 이전의 산업은 구시대적 산업이 주를 이루었다면 펜데믹 이후의 세계 산업은 앞으..

RE100과 좌초자산 그리고 탄소배출권 (ft.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내부링크]

최근 환경 관련해서 각국 정부는 탄소제로 선언을 하면서 계속해서 탄소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탄소를 줄여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 초 국가 간의 무역에 있어 탄소량을 확인하여 탄소량..

미국채 회사채 미국 신용 스프레드의 개념(ft.하이일드) [내부링크]

지난 2020년 3월 코로나 팬데믹 선언 후 금융시장에 거의 모든 자산들(주식, 채권, 원자재, 옵션)이 가격 하락을 하면서 모든 투자자들이 대거 현금을 보유 즉 달러를 보유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습니다. 그럼 왜..

간편한 금 매수 방법(금투자,금ETF,금통장,금현물,KRX금거래) [내부링크]

최근 들어 금 값이 저점 대비 많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 초 미국 장기금리 상승 이슈로 인해 온스당 1,677달러 까지 하락하였지만 현재 금 값은 1,800달러 초 중반까지 올라오면서 금 값의 반등..

CNRG ETF - S&P Kensho가 운영하는 친환경 클린 에너지 ETF [내부링크]

최근 환경문제 관련해서 많은 국가들이 탄소제로를 선언을 하며 계속해서 탄소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국가 간의 무역에 있어 탄소량을 확인하여 탄소를 많이 배출하게 되면 그만..

미국 소지바물가지수 4월 CPI 예상 및 향후 전망 [내부링크]

최근 들어 인플레이션 이슈가 크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나스닥지수는 힘을 못 쓰고 있고 그에 반해 경기민감주 원자재 가치주들은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까지만 해도 미국 노동부..

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발표 및 2분기 투자포인트 [내부링크]

-2021년 5월 10일 기준으로 CJ제일제당이 1분기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료 산업 부문에서 대장주로 불리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CJ제일제당의 실적 발표에 큰 관심을 둘 수..

SK이노베이션 1분기 실적 예상 및 실적 발표일 [내부링크]

-최근 들어 기업들의 실적시즌이 진행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는 5월 13일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 들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종목 중 하나가 SK이노베이션이..

실리콘웍스 1분기 실적 예상 및 향후 전망 (ft.실리콘웍스 실적 발표일) [내부링크]

OLED, IT 및 TV 수요 증가 -최근 실리콘웍스의 주가가 3개월간 약 58% 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일(5/7) 무려 6% 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장 수익률을 크게 상회했는데 이러한 모습을 보여준 중요 원..

한화솔루션 1분기 실적 예상 및 전망 (ft.한화솔루션 실적발표일) [내부링크]

많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전문가들이 올해 1분기 실적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한화솔루션을 많이 픽해주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우리나라 주식시장 에너지/화학 업종 분야에서 거의 선두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MSCI 지수 5월 정기변경 및 편입종목 예측 (ft.MSCI 지수 리밸런싱 일정) [내부링크]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 말고도 주요 신흥국 시장에서 외국인들의 비중이 크고 또한 그에 대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외국인들에 의해 주가가 어느 날은 크게 올라가고 어느 날은 크게 떨..

ICLN ETF 리밸런싱 및 포트폴리오 개편을 통해 달라진 점 (ft.미국 친환경 ETF) [내부링크]

작년 말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을 승리함으로써 바이든 행정부는 파리 기후협약 가입을 통해 다시 한번 친환경 문제에 대해 강조를 하며 그에 따른 정책을 펼치며 친환경 에너지 문제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뿐만..

AWAY ETF - 성장주 경기민감주 동시에 보유한 여행기술 기업 ETF [내부링크]

최근 미국은 백신 접종률이 60% 정도 되면서 경기회복과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고 일각에서는 집단면역 형성이 조만간 형성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백신 접종은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그리고..

카카오 1분기 실적 발표 예상 [내부링크]

-2021년 5월 6일 카카오가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모두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 IT/소프트웨어 산업에서는 최고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써 각종 온라인 플랫폼 산업, 콘..

2021 삼성전자 1분기 기업실적 예상 및 실적 발표일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2021년 4월 7일 오전 8시에 잠정실적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은 아주 크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그렇다면 올해 1분기 삼성전자의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