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heco의 등록된 링크

 marthec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8건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7월 18일부터 모집,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 7월 18일부터 모집, 신청방법은? 보건복지부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의 목돈 마련을 위한 방법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를 도입했습니다. 이번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경우 지난 청년 대..

칼마디 구매 후기 - 팜엔탑 마칼디아 내돈내산 찐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최근 구매한 칼마디 제품 리뷰와 함께 각각의 영양소에 대해서도 적어볼까 합니다. 칼마디라고도 부르고 마칼디라고도 하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팜엔탑의 마칼디아 입니다. (협찬 아니고 내돈내산..

스마일라식 비용 부작용은 어떤 게 있을까? [내부링크]

스마일라식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주변에도 스마일라식을 비롯한 시력교정 수술을 받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일 발전된 수술이라고 알려진 스마일라식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심야식당 쿠난 - 군자 이자까야, 나베 술 분위기 다 그냥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새로 발견한 군자 나베 맛집 쿠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코난 아니구 쿠나 아니구 쿠난! 심야식당 쿠난은 군자역 7번 출구에서 가까운 이자까야입니다. 확실하진 않은데 이 식당이 생긴지는 그렇게..

제주 카페 제주소녀 - 제로웨이스트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제주 여행 마지막 숙소였던 천년비자펜션 근처에 브런치 맛집이 있다길래 찾아갔다. 이름은 제주소녀. 오늘은 브런치 맛집이자 제로웨이스트 가게인 제주소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제주 브런치 카페..

제주 도나토스 - 협재 화덕피자 맛집 (노키즈존) [내부링크]

이번 제주 여행에서 유독 국수를 많이 먹었었는데요. 오늘은 국수가 아닌 제주의 화덕피자 맛집 도나토스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주 도나토스는 제주 협재쪽에 위치한 피자집입니다. 특이하게 파스타 같은 다른..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오늘부터 지급! (지역별 지급일) [내부링크]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이 6월 24일 금일부터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최근 물가가 급격하게 상승함으로 인해 저소득층의 생계비 부담이 가중되었기 때문에 나오는 긴급생활지원..

답다니수국밭 서귀포자연휴양림 중문승마공원 찐후기️ [내부링크]

이번 제주도에서 6박 7일 일정이었다보니 꽤 많은 스팟을 다녀왔다. 답다니수국밭, 서귀포자연휴양림에 중문승마공원에 더해 여러 다른 스팟들이 있었는데, 오늘은 위에 이야기한 세 곳에 대한 후기를 써보려고 한..

제주 러디스 카페 - 바다뷰와 수국정원 동시에 즐기기 [내부링크]

제주 여행에서 다녀온 카페 중 바다뷰와 수국이 활짝 핀 정원뷰를 모두 즐길 수 있던 카페가 있어서 오늘 소개해보려고 한다. 카페 이름은 러디스! 제주 러디스 카페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는데, 사실 갈 생각..

제주 서귀포 맛집 뜨랑국수 - 메뉴가 다 맛있음 [내부링크]

제주 뜨랑국수는 대략 7년 전에 처음 알게된 식당입니다. 우연히 누군가의 소개로 갔던 국수집이었는데, 그 때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생각나서 다시 찾아보니 다행히 식당 이름과 위치만 바뀌고 남아 있던 곳이..

제주 한림리조트 패밀리 스위트룸 A 후기 - 4인 가족 [내부링크]

제주 여행에서 제일 기대했던 숙소였던 제주 한림리조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주 한림리조트는 올해 새로 오픈한 곳이어서 가기 전에 후기가 많이 없던터라 어떨지 궁금했었는데요. 저는 가족들과 2박 3일..

한라산 아래 첫마을 - 찐추천하는 제주 메밀 맛집 [내부링크]

이번 제주 여행에서 맛있는 맛집들을 많이 찾아갔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라산 아래 첫마을이라는 꼭 드셔보셨음 좋겠는 제주 메밀 맛집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메밀꽃밭 광경도 그림 그 자체인데, 일단 음식..

벤티모 호텔 앤 레지던스 제주 후기 - 스위트 2 베드룸 [내부링크]

제주 여행의 2번째 숙소는 벤티모 호텔 앤 레지던스 제주로 예약했다. 벤티모 호텔은 제주시에 있고 공항이랑 가까워서 도착날 저녁이나 돌아가는 날에 묵기에 좋은 위치이고 가격대도 좋은데, 여기에다 호텔이 생..

제주 맛집 무용담 - 꼭 저장해두세요 [내부링크]

제주 여행을 준비하면서 찾아본 식당 중 네이버 평점 4.9였던 맛집이 있었다. 바로 오늘 포스팅할 제주 이자까야 무용담이다. 무용담은 일단 평들이 모두 좋았고, 사실 2차로 가면 더 좋을 것이라는 평들이 있었지..

제주 맛집 조천면장국수 - 우연히 발견한 숨겨진맛집 기록해두기 [내부링크]

제주 맛집은 정말 많습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 출발 전에 저는 400개가 넘는 즐겨찾기를 해두었습니다. 워낙 맛집도 많지만 둘러보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다보니 즐겨찾기를 넘치게 해두었는데요. 오늘은 즐겨찾..

제주 맛집 카페 딜레탕트 (조천) [내부링크]

제주에 다녀왔습니다. 6박 7일의 여행에서 총 8개 정도의 제주 카페를 다녀왔는데, 오늘은 제주 맛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조천에 위치한 제주 카페 딜레탕트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주도에 가기 전..

제주 고집돌우럭 - 디너 산상차림 후기 [내부링크]

제주 고집돌우럭 디너 산상차림 후기 2년만의 제주 여행에 첫날 저녁은 제주 고집돌우럭으로 갔습니다. 제가 간 곳은 제주 고집돌우럭 제주공항점입니다.  평일 저녁이었던데다가 조금 이른 저녁시간이어서 그런..

배란통 원인 및 개인적으로 겪은 증상 정리 [내부링크]

배란통 원인 & 개인적 증상 정리 오늘은 배란통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배란통은 대략 생리 2주전인 배란기에 느끼는 통증을 이야기합니다. 배란통 원인을 비롯해 개인적인 증상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사..

무선버티컬마우스 - 다얼유 리뷰 (작은손/여자용 추천) [내부링크]

무선버티컬마우스 다얼유 내돈내산 리뷰 오늘은 새로 구매한 무선버티컬마우스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버티컬마우스의 경우 손목아픔을 방지해주는 제품인데, 제 경우 원래도 사용하던 무선버티컬 마우스가 있었..

군자 능동타코집 - 새로 생긴 동네맛집 [내부링크]

군자 능동타코집 새로운 동네맛집 등장인가 오늘 포스팅은 군자 능동타코를 다녀온 후기입니다. 요즘 군자에는 새로운 가게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일단 보난자 커피가 대표적입니다. 능동타코집에 갔다가 보..

실내공기정화식물 - BEST 5 살펴보기 [내부링크]

실내공기정화식물에 대해 오늘 살펴보려고 합니다. 실내공기를 정화시켜주는 식물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효과가 좋고 많이 키우는 실내공기정화식물 5가지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실내공기정화..

목에 가시 걸렸을 때 - 올바른 대처법은? [내부링크]

밥을 먹다가 갑자기 목에 가시가 걸리면 우리는 순간 당황하곤 합니다. 밥을 꿀꺽 삼키면 되겠지라는 생각에 밥을 우선 많이 먹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가시로 인한 이물감과 불편함에..

아비브 어성초 스팟 패드 내돈내산 후기 (feat.당근패드) [내부링크]

아비브 어성초 스팟 패드 내돈내산 후기 아비브 어성초 스팟 패드를 이번에 올리브영 세일 기간에 구매해보았습니다. 이때까지 당근패드만 3통 정도 쭉 써오다가 갑자기 다른 제품은 어떤가 궁금해져서 사보았는데..

말벌에 쏘였을 때 - 응급처치 & 대처법 [내부링크]

말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대처법은 무엇일까? 오늘은 말벌에 쏘였을 때 어떻게 응급처치를 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 10여 년 간 도심에서 말벌에 대한 신고 건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아이폰 13 미니 - 사고싶어 써보는 장단점 [내부링크]

아이폰 13 미니 사고싶어서 써보는 장단점 나는 현재 아이폰 11 프로 (iPhone 11 pro)를 이용중이다. 그런데 요즘 아이폰 13 미니가 눈에 계속 들어오는 중. 2년 가까이 아이폰 11 프로를 사용하다 보니 손목이 매..

스테그플레이션 뜻과 대처하는 자세 [내부링크]

스테그플레이션 뜻 & 스태그플레이션에 대처하려면? 오늘은 스테그플레이션 뜻과 스테그플레이션이 온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저도 스테그플레이션 개념은 대충 알고 있었지만, 만약 스태..

NH 저축은행 연5% 적금 추천, 올바른지구 정기적금 [내부링크]

NH 저축은행 올바른지구 정기적금 - 최대 연5% 오늘은 NH 저축은행에서 나온 적금상품, NH FIC 올바른지구 정기적금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현재 불안한 주식 시장 흐름과 함께 고금리 특판 상품들이 인기입..

헤어질 결심 영화 - 줄거리 출연진 개봉일, 박찬욱 칸영화제 수상 [내부링크]

헤어질 결심 영화 줄거리 출연진 개봉일 <공동경비구역 JSA>,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아가씨> 감독 박찬욱 감독이 6년만에 내놓은 신작, 영화 <헤어질 결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제75..

희망두배 청년통장 필수서류 및 신청서식 다운받기 [내부링크]

희망두배 청년통장 필수서류 신청서식 다운로드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이 오늘 6월 2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총 7,000여명의 한정된 인원만 뽑기 때문에 본인이 신청 대상자라면 빠르게 신청하..

토스 파킹통장 추천 & 금리비교 [내부링크]

토스 파킹통장 추천 & 금리 비교 요새 인기있는 파킹통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파킹통장이란 주차를 하듯 목돈을 수시로 넣고 뺄 수 있으면서 연 1%를 넘는 금리를 지급하는 통장을 이야기합니다. 현재..

군자 고메 - 후토마끼 맛있는 맛집이자 술집 [내부링크]

군자 고메 - 후토마끼 맛집, 하이볼 맛있는 술집 군자에 생긴 지 얼마 안된 이자까야, 고메를 다녀왔습니다. 평들이 좋길래 한번 다녀와야겠다 찜해놓고 있었는데 오늘에서야 다녀왔네요! 군자 맛집이 점점 더 많..

영화 브로커 줄거리, 출연진, 촬영지 - 아이유 첫 상업영화 [내부링크]

영화 브로커 줄거리 출연진 촬영지, 아이유 첫 상업영화 작품 영화 '브로커'에 출연한 배우 송강호가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지난 29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

CMA 통장 종류와 금리비교 [내부링크]

CMA 통장 종류와 금리비교 CMA 통장(계좌)이 무엇인지 그리고 CMA 통장의 종류와 금리를 오늘 포스팅에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주식 시장이 급격하게 변동하며 위축된 투자 심리로 인해서 자금이 CMA로 가..

계속 신경쓰이는 이 남자, 손석구 파헤치기 [내부링크]

대세 구씨남, 손석구에 대해 알아보자 손석구 이 남자, 뭐냐고요. 오늘은 아직 출구 못찾은 손석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보통 누구 파헤치기 같은거 안하는 나인데, 이 남자는 자꾸 관심이 간다. 내가 요즘..

꿈나래 통장 총정리 - 6월 2일 신청 시작! [내부링크]

꿈나래 통장 총정리 - 신청 자격, 모집 조건(기간), 가입 방법 꿈나래 통장 관련 정보를 오늘 알아보려고 합니다. 꿈나래 통장은 서울시와 민간후원금으로 지원하는 통장을 말하는데요. 선정된 대상자가 3년 혹은..

IPEF 뜻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IPEF 뜻 개념과 관련주 정리 오늘은 IPEF의 뜻과 그 내용 그리고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며 중국만 쏙 빼놓고 새로 만든 모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 신청 방법 - 저축액 2배, 모집인원 2배 [내부링크]

희망두배 청년통장 자격 신청 방법 정리 서울시에서 2022년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참여자를 6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합니다. 7,000여명의 참여자를 받고 있으며 6월 24일까지가 신청 기한입니다. 오늘은 이 '희망..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누락 기부금, 영수증 등록방법 (중도퇴사자) [내부링크]

5월 종합소득세 신고시 누락된 기부금 및 영수증 등록하기 오늘은 이번 달 종합소득세 신고시 누락된 기부금 및 영수증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기부를..

삼쩜삼 vs 1분 세금,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비교 [내부링크]

삼쩜삼 1분 세금,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비교해보기 세금간편신고 서비스를 하는 두 곳, 삼쩜삼과 1분 세금에 대해 오늘 간략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두 곳 다 인증 절차 정도만 거치면 간편하게 예상환급금액 조..

얼그레이 하이볼 레시피 - 나혼산 박나래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얼그레이 하이볼 레시피 나혼자산다의 박나래님이 유명 맛집에서 12잔을 마셨다는 화제의 술! 얼그레이 하이볼 레시피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뱃길이 열린다는 그 맛!ㅋㅋㅋ 달달한 맛과 쌉쌀한 맛을 동시에 느낄..

아웃백 할인 메뉴 가격 (무조건 1만원 이상 가능) [내부링크]

아웃백 할인 메뉴 가격 - 무조건 1만원 할인 가능 아웃백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의 아웃백이었던 터라 투움바 파스타를 먹을 생각에 설렜었는데요. 우연히 어떤 분의 게시글을 보고 무조건 1만원은 할인받을 수..

쌍용 토레스 (JB100) SUV 신차 티저 공개, 6월 사전계약 게시 [내부링크]

쌍용차 토레스 TORRES 티저 공개 쌍용자동차에서 프로젝트 J100으로 알려졌던 신차 이름을 '토레스'로 확정했습니다. 토레스라는 이름은 남미의 국립공원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이 세상..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 가격 일정 정보 - 아직 티켓 구매 가능 [내부링크]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예매 가격 일정 정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트로트의 여왕 송가인이 전국투어 콘서트를 연다고 합니다. 오는 5월 28일부터 열리는 '2022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연가'가 그것인데요. 송가..

루나 테라 폭락, 시작과 현재상황 (스테이블 코인 정의) [내부링크]

루나 테라 폭락 사건 정리 국산 코인이라 불렸던 루나 테라 암호화폐의 가치가 대폭락했습니다. 루나와 테라는 개발자 권도형과 신현성이 설립한 테라폼랩스에서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이 출렁일..

실업급여 금액 계산, 지급기간 바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실업급여 금액 계산방법 지급기간 실업급여의 금액 계산 방법과 지급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실직을 하게 되었을 때, 몇 가지 조건(고용보험 가입 기간 180일 이상, 비자발적퇴사)이 맞는다면 실..

티스토리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하기 - 애드센스 설정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차단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면 다양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원하지 않는 광고 종류가 붙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이런 광고로 인해 내 블로그에 대..

스포티파이 해지 방법 - 깔끔 정리 [내부링크]

스포티파이 해지 방법 깔끔 정리 오늘은 스포티파이 해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도 생각만 하다가 스포티 파이 3 개월 무료 체험으로 가입을 해보았는데요. 미리 해지하는 방법까지 알아두고..

밀리의 서재 - 월정액, 장단점, 구독권 할인 (유플러스)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구독권 가격부터 장단점 살펴보기 밀리의 서재는 2017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해 처음으로 국내에서 전자책 구독경제 서비스를 선보인 플랫폼입니다. 현재 국내 전자책 구독 플랫폼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난자커피 군자점 - 능동...점점 핫해져? (어린이대공원역 맛집) [내부링크]

보난자커피 군자 어린이대공원 신상 카페 보난자커피 군자점이 어린이대공원 근처에 자리잡았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에 첨부해두려고 하는데, 어린이대공원역과 군자역 사이라서 어디서 내리든 상관은 없을 듯 싶..

세종시 맛집 라쎄종 La saison, 프렌치 레스토랑 (나성동) [내부링크]

세종 나성동 맛집, 라쎄종 La saison 세종시에 종종 놀러가곤 하는데 갈때마다 새로운 맛집을 찾게 되더라구요. 이번에 간 곳은 나성동에 위치한 라쎄종이라는 곳입니다. 저는 이번에 알게 됐지만, 이미 프랑스 코..

유튜브 프리미엄 - 가격 무료체험 해지방법 (아이폰 주목)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해지 정보 총정리 한번 시작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유튜브 프리미엄 다들 이용하고 계신가요? 광고없이 편하게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 오늘 포스팅..

군자역 맛집 마쿠에 - 치즈카츠, 가라아게 추천 [내부링크]

군자역 맛집 마쿠에 내돈내산 군자역 주변에 은근 맛집이 많다. 이제 이 동네 2년차이긴 하지만 꽤 많은 음식점을 가봤다고 생각했는데, 가봐야겠다 싶은 곳들이 계속 생겨나는 신기한 곳이다. 오늘은 어제 처음..

SK쉴더스 공모주 - 청약 일정, 증권사 정리 (상장철회/5월6일) [내부링크]

SK쉴더스 공모주 (에스케이쉴더스 공모주) 5월 6일 SK쉴더스 측은 투자 심리 위축에 따라 상장 철회 신고서를 제출하며 상장을 철회하였습니다. 아래 이전 포스팅은 그대로 두나 현재 SK쉴더스 공모주 청약은 철회..

멕시칼리 - 아차산역 타코 맛집, 피쉬타코 꼭먹기 저장 [내부링크]

멕시칼리 - 내가 먹어본 타코 중 제일 맛있었다 아차산역과 어린이대공원 후문 부근에 있는 타코 맛집, 멕시칼리가 오늘의 포스팅 주제이다. 몇 달 전에 언니가 미리 먹어보고 와서 추천하던 타코집이었는데, 나도..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정보 총정리 근로장려금 신청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은 2022년 5월 정기 신청입니다. (5월 1일 ~ 5월 31일) 올해 적용되는 근로장려금 소득요건이 상향되면서 작년보..

매일 경제 신문 구독 - 신청 방법, 가격, 장단점 및 해지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매일 경제 신문 구독 신청방법과 가격, 할인 내용 매일 경제 신문을 비롯한 경제신문 구독이 작년 특히 열풍이었던 것 같은데요. 저도 작년쯤 구독을 신청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여전히 경제에 대한 관..

디즈니 플러스 한국 Disney+ 가격 할인받고 가입하기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 한국 가격 할인받고 가입하는 방법 Disney 플러스 한국의 구독료는 월 9,900원, 연 99,000원입니다. 만약 오래 구독하실 계획이시라면 연 단위로 결제하시는 게 좋은데요. 소울, 모아나, 알라딘 등..

서울 반캉스 - 티마크 그랜드호텔 명동, 스탠다드 더블 만족️ [내부링크]

티마크 그랜드 호텔 명동 반캉스 후기 서울에 살지만 그래도 호텔을 경험하는 건 언제나 설레는 일이죠. 이번에는 회현동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인 티마크 그랜드 명동 호텔에 다녀왔어요. 숙박도 좋지만 요즘 반캉..

구글 미트 사용법 Google Meet 알아보기 (PC/컴퓨터 사용 시) [내부링크]

구글 미트 Google Meet 사용 방법 구글 미트(Google Meet)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상 툴 중 하나이죠. 특히 스타트업이 비대면 면접을 진행 시에 굉장히 잘 쓰이는 툴로 구글 미트를 꼽는다고 하는데요. 그..

남산 목멱산 호랭이 - 시원한 경치와 맛집의 조화란 이런것 [내부링크]

남산 맛집 목멱산 호랭이 찐후기 남산에 벚꽃을 구경하러 가는 김에 남산 맛집을 검색하다가 알게된 목멱산 호랭이. 오늘은 남산의 경치와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참 좋았던 곳, 목멱산 호랭이 포스팅을..

공인중개사 - 시험일정, 합격 기준 등 관련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합격 기준, 응시 수수료를 알아보자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작년에 정말 뜨거웠었죠. 저도 한번 해볼까 하다가 집에 책만 사두고 제대로 공부 시작은 하지도 못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진 올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얻어보자구 – 모먼트매일루틴챌린지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모먼트 챌린지, 모먼트매일루틴챌린지 작년에 네이버에서 2주간 일기를 블로그에 쓰면 네이버페이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했었다. 나는 참여하진 않았지만 이 챌린지가 꽤 흥했던..

아이폰 ios 업데이트 오류 벽돌 복구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업데이트 복원 오류 시 아이폰 ios 업데이트 도중 오류가 생기거나 갑자기 벽돌 모드에 진입하는 경우 우린 당황하곤 하죠. 나의 추억 혹은 우리 아이, 반려동물 등 가족 사진과 영상 없어지면 어떡하지 하..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쿠폰 카드 및 튤립축제 기간 [내부링크]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가격 할인 쿠폰 & 튤립축제 기간 요즘 에버랜드 가는 분들이 주변에 은근 있더라구요. 저도 튤립축제 하는 거 보니까 오랜만에 꽃도 보고 놀이동산에서 놀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서 에버랜드..

구글 설문지 폼 만들기 및 기본 사용법 정리.jpg [내부링크]

구글 설문지 만들기 - 따라만 하면 설문지 하나 뚝딱! 구글 설문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오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그룹 내에서 의견을 모으거나 마케팅 등 설문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이번 포스팅..

논픽션 핸드크림 – 젠틀나잇 가격 향 후기 (feat.카카오톡 선물) [내부링크]

논픽션 핸드크림 – 향기 좋은 핸드크림으로 추천 논픽션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된지는 얼마 안되었지만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키지 않았나 싶다. 대표는 차혜영이고, 알려진 것처럼 연예인 윤계상..

파친코 드라마 애플 티비 플러스로 보는 방법, 무료체험, 요금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파친코 드라마 보는 방법 – 애플티비 플러스 apple tv plus 현재 최고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파친코. 여러 매체에서 파친코에 관해 다루기도 했고, 출연한 윤여정 배우님이 유퀴즈..

커플통장으로 딱인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방법 – 2년째 데이트계좌로 사용중 [내부링크]

우리 커플의 데이트통장,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커플통장으로 하기 좋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에 대해 오늘 살펴볼까 합니다. 연인이라면 한번쯤 데이트 비용에 대해 고민할 수 있을텐데요. 이런 고민에 대한 해결책..

눈떨림엔 마그네슘? 과연 효능은? (feat.부작용) 제품소개X 광고X [내부링크]

요즘 눈떨림이 종종 느껴진다. 왼쪽 눈은 한참 떨리다가 요새 살짝 가라앉았고, 오른쪽 눈은 눈떨림보다는 피로가 많이 느껴지다보니 병원을 가봐야하나 싶었다. 그러다가 어디서 눈떨림에는 마그네슘을 먹어야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 방법 총정리 (윈도우7/윈도우10) [내부링크]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 하기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와 더불어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오늘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통 최신 컴퓨터라면 자동으로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 hwp pdf 작성방법 [내부링크]

표준근로계약서 양식과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살펴볼 것은 정규직과 기간제 표준근로계약서인데요. 작성시 꼭 들어가야 하는 사항과 작성방법을 적어두었고,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을 hwp pdf..

성수동에 위치한 파리 소품샵, 제인마치메종 갬성 구경하기 ัᴗั [내부링크]

친한 동생이랑 성수에서 만나기 전에 어딜 갈지 이야기하면서 미리 나한테 가고 싶은 소품샵이 있다고 했다. 새로운 곳을 구경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기에 어디든 좋다고 했는데, 처음 들어본 장소였다. 이..

성수 뚝섬 딸기케이크 맛집 - 스트로베리32 후기 (픽업만 가능/생일케이크 추천) [내부링크]

매년 짝궁의 생일을 챙기고 또 짝궁이 내 생일을 챙겨줄 때, 내가 가장 신경쓰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케이크! 생각해보니 나는 맛있는 케이크 혹은 뭔가 나를 생각해서 샀다는 게 느껴지는 케이크를 선물받을 때 참..

구글 검색기록 끄기 / 끄는 방법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이어서 검색기록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기록을 끄는 기능은 이 설정 이후로 검색한 기록을 아예 "저장하지 않겠다"는 의미인데요. 즉, 검색 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바로알기! (1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마르코입니다! :) 오늘은 구글 검색기록에 관한 포스팅인데요.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게 분명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거라 믿고 한번 정리해볼게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구글 검색..

성수 소품샵 탐방기, 먼치스앤구디스 헤븐센스 :) (사진많음주의) [내부링크]

아직 성수 포스팅은 끝나지 않았다 ε 오늘은 성수 소품샵 위주로! 정리해볼까 하는데요. 파도파도 새로운 곳이 나오는 성수동 너란 녀석. 워낙 다양한 컨셉의 공간들이 있다보니 저도 종종 이곳저곳 탐방..

멜론 해지 방법 정리 - 아이폰 안드로이드 갤럭시 (모바일/웹)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온 마르코입니다! 다들 음악 어디서 듣고 계신가요? 저는 요즘 유튜브에서 음잘알분들이 올리신 플레이리스트를 바꿔가며 듣곤 하는데요. 그래도 종종 음질이 좋은 음악을 듣고 싶다거나 이 음악은..

군자 맛집 마우로아 + 분위기 좋은 신상 와인바 리틀빗드렁크 [내부링크]

이제 이 지역에서 2년 가까이 되가다 보니 그래도 맛집 몇 군데는 알게 되었는데, 그 중 두 번째 갔던 파스타 맛집 한 곳과 새로 발견한 와인바 한 곳을 오늘 소개해볼까 한다. 예전에는 몰랐던 군자, 능동 이 동..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왔다 알림톡! (+ 반기 자격조건 지급액 조회 [내부링크]

올해 두번째 근로장려금 포스팅! 현재 21년 하반기에 대한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받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금 이렇게 포스팅을 업로드해보아요 오늘은, 반기신청 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자격조건과 신청..

서울 전시회 추천 - 그라운드시소 성수 <우연히 웨스 앤더슨> 관람 팁 +)예매 할인 주차장 웨이팅 [내부링크]

현실을 잘 살아가다가도 불쑥, 여행에 대한 열망이 피어오를 때가 있다. 우리나라에도 갈 곳이 많고 아름다운 땅들이 있다만 그래도 해외여행은 다를 수 밖에 없다.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온도, 습도 혹은 냄새들..

서울숲 브런치 맛집 - 성수 핫플 보마켓에 다녀와봄! [내부링크]

어느덧 성수동 서울숲쪽 플레이스들 포스팅만 6번째. 이쪽 동네는 참 가도가도 갈 곳이 많기도 하고 지역이 엄청 넓지는 않다보니 한번에 여러 곳을 들르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서울숲역에 위치한 브런치 맛집이자..

성수 서울숲 맛집 감도 – 유자밀푀유에 반하고 아이스크림에 눈뜬, 파인 디저트 다이닝 카페 [내부링크]

원래 겨울엔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겨울. 그래서 추천해보는 오늘의 믿고 먹는 마르코 추천 맛집이야기. 바로 서울숲역에서 아주 가까운 성수 디저트 맛집 ‘감도’입니다. 감도는 종종 성수 맛집을 검색하다..

논산 선샤인랜드 - 미스터선샤인 드라마 촬영지 다녀온 날(예매필수 & 볼거리) [내부링크]

지난 설날 연휴에 가고 싶었던 곳 한 군데를 다녀왔어요. 바로 논산에 위치한 선샤인랜드의 선샤인스튜디오입니다. 제게 가장 여운이 남았던 그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인데요. 애기씌...잊지모테... 요새는..

청년희망적금 총정리.zip - 2022년 청년들 가보자고! [내부링크]

어제 친구들을 만났는데요. 만나서 이야기를 시작하자마자 한 친구가 “너네 다음주에 그거 꼭 신청해야 돼.” 라며 말을 꺼냈습니다. 저는 “청년희망적금?”이라고 반문, 다른 친구는 “우리는 화요일이야 얘들..

버티컬 마우스 – 손목 터널증후군 예방에 좋은 무선마우스 2번째 구매 (내돈내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2019년에 처음 사서 쭉 사용하고 있는 버티컬 마우스에 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동일 디자인에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구매를 했는데, 스크롤이 고장나기 전까지는 불만 없이 쭉..

성수 맛집 / 도렐 커피 – 너티 클라우드가 맛있던 카페 [내부링크]

성수는 참 구경할 곳도 카페도 맛집도 많은 지역이죠. 오늘은 제가 종종 성수동을 지나다가 보였던 이 카페, 누군가 여기 너티 클라우드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기도 했던 성수 맛집 도렐 커피를 소개해보려고 합니..

더현대 서울 층별 스토어 탐방기 + 이용 팁 정리 [내부링크]

지난 설날 연휴가 시작되던 토요일, 여전히 핫하다는 여의도 백화점, 더현대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이 오픈되기 전부터 워낙 이슈였고 오픈된 후에는 더 핫했으니 언젠가 이곳을 갈 수는 있을까 싶었는데요...

LCDC SEOUL 후기 2탄 – 3층 Doors 탐방기 (이예하 셀렉트마우어 한아조 오이뮤 요안나 글월 +) [내부링크]

지난번 LCDC SEOUL 탐방기 1탄에 이어 오늘도 LCDC를 다녀온 후기 2탄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3층 Doors를 둘러보며 찍은 다수의 사진과 함께 적어보려 하는데요, 사실 이 층을 구경하기 위해 가시는 분들이..

성수 LCDC 서울 탐방 후기 – 카페 이페메라, 편집샵, 도어스 등 [내부링크]

성수를 들를 때면 복합공간이 특히 눈에 띈다. 카페와 편집샵이 같이 있거나 어떤 브랜드의 상품을 구경할 수 있다거나. 작년 말에 탄생한 LCDC 서울도 복합문화공간이라 불리는 곳이었다. 인터넷에서 미리 살펴볼..

프롤라, 성수 카페 – 이탈리안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커피 &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성수에는 가고 싶은 곳들이 계속 생겨나는 것 같다. 많이 돌아다니는 편이 아니어서 잘 몰랐는데 좀 핫하다는 곳들의 위치를 보다보면 성수 뚝섬 서울숲 등 그 주변일 때가 많았다. 그래서 화요일에 성수의 이곳저..

왓챠 해지 방법 – 생각보다 질척거렸던 왓챠 구독 이용권... 해지하기 [내부링크]

현재 넷플릭스, 티빙을 구독하고 있고 여기에 더해 작년 12월 해리포터 및 HBO 시리즈를 보려고 왓챠까지 구독신청을 했다. 그런데 1월이 한참 지나고나서야 올해 1월부터 대부분의 HBO 드라마가 왓챠에서 빠졌음..

방이동 우직 - 가성비 소고기 오마카세 고기로 배를 가득 채우고 싶을 때 추천 [내부링크]

누가 소고기 사준다고 하면 순간 그 사람이 빛나 보이는거 있잖아요? 제가 그런 사람이 되보고 싶어서 한번도 안 가본 소고기 오마카세 집에 친한 동생을 데리고 갔다가 실패하고 얻어먹고 온 후기를 오늘 남겨보..

해운대 달맞이길 더소가 카페 부산 여행 중 우연히 발견한 완소 공간 [내부링크]

작년 부산 여행할 때 우연히 알게된 달맞이길 카페. 달맞이길 카페라고 하기에는 굉장히 구석지고 경사진 곳을 올라가야 발견할 수 있는 곳이지만. 이 곳에 들어섰을 때 가는 길이 험했다는 것을 순간 잊을만큼 반..

제로웨이스트 내돈내산 모음집 (feat. 동구밭 샴푸바 소미지 주방비누 먼치스앤구디스) [내부링크]

새삼 집을 둘러보니 확실히 이전보다 플라스틱을 덜 쓰고 있겠구나 하는 약간의 안도감이랄까, 뿌듯함이랄까 하는 감정이 들었다. 플라스틱 용기에 든 샴푸와 린스를 안 쓴 지는 정확하게는 몰라도 적어도 1년은..

희녹 스프레이 – 제주 편백수 천연탈취제 hinok (feat.퇴사선물템) [내부링크]

작년 퇴사할 때 우리팀이었던 분들에게 감사하게도 선물을 가득 받았다. 오늘 포스팅하려는 제품은 그 때 받았던 것 중 하나인데, 이게 알고보니 꽤 알려진 인기추천템이었다. 집들이선물로도 많이 한다는 편백수..

HBO max 한국 진출 도입시기, 예상 가격과 콘텐츠 살펴보기 [내부링크]

여러분이 이용하고 계시는 OTT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보통 넷플릭스는 기본에 왓챠, 디즈니+ 혹은 티빙 중에 한 가지 더 이용하거나 그러시지 않나요? 여기서 세 개 이상 이용하고 계시다면 HBO max의 국..

부여 가볼만한 곳 궁남지, 배경이 다했던 사진 맛집 [내부링크]

작년 9월 추석 연휴 후에 가족들과 부여로 잠깐 당일치기 짧은 여행을 다녀왔었다. 부여에 유적지가 많은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말 어릴 때 역사 기행을 갔던 것 말고는 가본 적이 없..

브리타 정수기 사용법, 종류 및 필터 수거방법 (마렐라 1년째 사용중) [내부링크]

혹시 집에서 정수기 이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브리타 정수기를 1년 넘게 이용 중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브리타 정수기를 사용하게 된 계기부터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 등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브리타 정수기란?..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총정리 - 자격조건 및 지급액 (소득상한금액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해 잘 몰랐던 분들도, 그리고 알고는 있었으나 새로 개정된 사항 등에 대해 몰랐던 분들 모..

라화쿵부 건대점 : 주기적으로 가줘야 하는 마라탕 맛집 (6년째 방문중) [내부링크]

마라탕은 거의 국민 소울 푸드가 된 지 오래인 듯 한데, 내가 이 마라탕을 처음 만난 것은 대학교 3학년 때쯤이었던 것 같다. 그러니까 지금으로부터 한 5~6년 전? 대학 친구가 나를 ..

노바백스 백신 도입 시기 및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현재 코로나 백신 중 가장 안전하다고 평가 및 예상되는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특히나 금일(1/10)부터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가려면 백신 접종증명서나..

건대 카페 :: 벨렘351 – 따끈따끈한 신상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맛집 [내부링크]

전에는 건대 근처에 살았기에, 건대 주변을 자주 오갔었는데 어제 아주 오랜만에 건대쪽에 나가보니 새로운 가게가 하나 보였다. 바로 벨렘 351 이라는 카페! 외관을 보아하니 에그타르트를 파는 것 같았는데, 포..

타트체리 주스 효능은? – 수면 패턴 리셋 & 불면증 극복을 위한 첫번째 시도 (친돈친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 오늘은 인간의 기본 권리인 ‘수면’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요즘 숙면 잘 하고 계신가요? 제 이야기를 잠깐 해보자면, 몇 달 전 퇴사한 후부터 수면 패턴이 완전..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 – 남산 타워 뷰와 조식 맛집이라는 좋은 조합 (내돈내산 호캉스) [내부링크]

지난 여름 기념일에 다녀왔던 호텔이 있었는데요. (이 얼마나 뒤늦은 후기인건지) 그 때 나름 오랜만의 호캉스였기에 서울 시내 호텔 중 고르고 골라 선택했던 기억이 나네요. 바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 부산 여행 필수 코스 (스카이캡슐 해변열차 가격/이용방법) [내부링크]

부산은 여행할 곳도, 할 것도, 맛있는 맛집도 많아서 언제 가도 좋죠. 이때까지 부산을 7~8번 정도 갔었지만, 갈 때마다 안 가본 곳을 여행해서인지 저에겐 늘 새롭게 다가오더라구요. 작년 9월 부산 여행 갔을 때..

서촌 맛집 - 인왕산이 보이는 근사한 루프탑 카페 아르크 [내부링크]

지난번 눈치게임에 반실패(?)했던 전시, 요시고 사진전을 구경하고 나와서 갔던 카페 아르크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사진전 가기 전에 경복궁역 근처 카페 맛집을 뒤적거리다 발견한 카페였는데, 날이 조금 추울 것..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 두통째 내돈내산하는 제품 [내부링크]

나는 화알못이라 화장품 리뷰는 잘 하진 않는 편인데 어제 로우레스 고체치약에 이어 "어 이것도 두통째 쓰는 제품인데?" 싶어서 오늘 포스팅으로 가져와봤다. 그것은 바로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

로우레스 고체치약 내돈내산 – 벌써 두 번째 구매하는 이유와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오늘 아침 양치할 때 어떤 치약을 사용하셨나요? 저는 요즘 고체치약을 즐겨 쓰고 있는데, 이게 솔직히 포스팅도 포스팅이지만 한번 써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가져와봤어요. 오늘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로..

2021년 결산 내돈내산 호텔모음 (트레블로지 명동, 양양 디그니티, 강릉 씨티호텔, 메리어트 남대문, 부산 아난티 힐튼, 포포인츠 명동) [내부링크]

2022년엔 1일 1포스팅 목표인데, 왜 지금 1월 3일이죠? 전 이 포스팅 1월 2일부터 썼으니까 아직 새해 목표 안 무너진걸로... 얼마 전에 2021년의 사진들을 쭉 훑어봤는데, 호텔 사진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또 한..

보드게임 추천 - 소장욕구 불러일으키는 심리게임, 딕싯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새해가 밝았네요! 어제 다들 어떤 걸 하시면서 하루를 보내셨나요? 저는 크리스마스와 1월 1일같은 날은 집에서 소수의 지인들과 혹은 가족들과 보내곤 하는데요. 이번 연말 홈파티의..

건대 새로이 가성비 좋은 코스요리가 매력적인 맛집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이제 정말 2021년이 끝나가는 시점입니다. 아마 2021년의 마지막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이리저리 휩쓸리는게 많았던 올해여서 그런지, 아쉽다기보다는 2022년을 잘..

반나절 호캉스 추천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에서 반캉스 즐긴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느덧 올해만 벌써 6번째 호텔 후기를 들고오네요. (심지어 아직 올리지..

쌍수 후기 (3) - 자연유착 한달차 사진 & 비포애프터 (수술 후 음주 / 붓기) [내부링크]

어느 덧 쌍수를 한 지 한 달하고도 일주일이 흘렀다. 수술 직후에는 워낙 부어있는 상태이다보니, 잘된건지 어떤건지 잘 모르겠기도 하고, 퉁퉁한 눈으로 나갈 수도 없어서 그냥 집에서 가만히, 가만히만 있었다...

실업급여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및 수급방법 쉽게 따라하기.jpe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2차 수급방법,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처음에 다 쓰고 한번 날려먹어서 눈물 머금고 다시 쓰고 있는 중인데요, 호허허. 한번 써봤..

더미식 장인라면 이정재라면 담백한맛 내돈내산 후기 - 남은 밥 말아먹기에 굿 [내부링크]

새로운 라면 맛에 도전하고 싶은데, 실패하기 싫다면? 배고픈데 집에 딱히 먹을게 없던 날, 편의점에 갔다. 집이 편세권이라 행복한 1인. 저번에 어디선가 한번 봤던 라면이 있었다. 바로..

8빵 - 서울 군자역 비건 빵집 / 치아바타 맛집 / 건강한 디저트 베이커리 [내부링크]

일단 일을 하고 있지 않다보니 요즘 동네탐방이 잦아졌다. 일할 땐 어딜 찾아 가는게 참 힘들었는데 말이지. 어린이대공원을 산책하다가 새로운 길로 접어들거나 그동안 지나가면서 눈으로..

실업급여 수급방법 완벽정리.zip (수급조건/신청전할일/신청방법) [내부링크]

지난 9월 다니던 회사를 퇴사했다. 이전에는 퇴사해도 자발적인 사유였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아니었다. 허허허. 그러나 이번엔 계약기간 종료로 인한 퇴사였기 때문..

돈 아끼기 프로젝트 1. 난방비 절약하는 습관 들이기 +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워렌 버핏은 숨만 쉬어도 돈이 차곡차곡 쌓인다지만, 나는 현재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가는 무직자 상태다. 회사 다닐 땐 점심시간에 점심 사먹고 휴식시간에 커피 사마시며 돈을 써도 ..

성수 퀴바라 - 기분내고 싶은 날 여기, 아늑한 프렌치 다이닝 와인바 [내부링크]

오붓한 분위기의 식사와 와인을 즐기기 좋았던, 퀴바라 성수 지난 10월에 다녀왔던 프렌치 레스토랑을 가볍게 리뷰해보고자 한다. 이곳은 생일날에 짝꿍과 미리 예약을 해두었던 레스토랑인데..

런던 베이글 뮤지엄 - 쫄깃한 베이글에 런던을 곁들인다면? (평일 1시간 웨이팅 후 쪄보는 찐후기) [내부링크]

쫄깃한 베이글에 런던을 곁들인다면? 베이글은 발효된 밀가루 반죽을 끓는 물에 익힌 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낸 빵이다. 재료는 밀가루, 이스트, 소금 그리고 물이 전부인데, 이 끓는 ..

스페인 거리를 여행하는 기분으로 가볍게 즐긴, 요시고 사진전 [내부링크]

여름에 천천히 즐겼으면 더 좋았을, 그러나 겨울에도 여전히 발길이 끊이지 않던.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 2021.06.23 ~ 2022.03.01. 그라운드시소 서촌 오전 10시 ~ 오후 7시 여름에 가고싶어 예매..

아난티 힐튼 부산 즐길거리 모음집.zip (조식/맥퀸즈바/수영장) [내부링크]

하룻밤 숙소로는 섭섭한, 아난티 힐튼 부산의 즐길 거리 이제는 흔해진 호캉스이지만, 보통 호캉스를 떠올리면 정말 호텔 방안에서 콕 박혀있다가 조식을 즐기는 정도가 기본이다. 여기서 좀 더 추가하면, 수영장..

아난티 힐튼 부산 - 프리미엄 킹룸 마운틴뷰 후기 [내부링크]

푸른 바다가 가득 담겨있는 근사한 호텔, 아난티 힐튼 부산 한 달에 10만원씩 1년을 모았다. 여행을 위해 살뜰히 모았던 120만원 중 3분의 1을 하룻밤 호텔비로 지불했다. 다시 생각해도 적지 않은 돈이다. 다양한..

쌍수 성형외과 발품 1탄에 이어 후기 2탄 - 상담내용 / 가격 [내부링크]

앞서 후기 1탄에서 병원 1, 2번을 다녀와 결국 예약했던 2번 병원예약까지 취소한 이야기를 했다. 앞의 이야기를 더 보고 싶으면 링크를 참고하길. 다시 이야기를 이어나가자 보자면, 1, 2번 병원을 갈 때 3번..

내 생애 첫 성형외과 발품 & 쌍수 병원 정하기 – 상담내용 / 가격 [내부링크]

오랜만의 블로그, 오늘 남겨두려 하는 경험은 성형외과 발품 후기다. 나는 지금껏 쌍꺼풀이 없는 눈으로 잘 살아왔지만 내 눈에 불만 한 가지가 있었다면, 속눈썹이 종종 눈을 찔러 눈 안쪽의 눈썹들을 뽑아내야만..

[부산 중앙역] '밥이 보약이야' 말씀하시던 어머니 간장게장 [내부링크]

[부산 중앙역 맛집, 어머니 간장게장]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 쓰고 싶은 건 많았는데, 이런 저런 일들이 생기기도 하고 핑계삼아 미루기도 하다보니 두달..

군자 안스게장 : 집근처 간장게장 맛집, 이제 여수 안 부러워...(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여러분의 최애음식은 어떤 게 있으신가요? 여러 음식들이 있겠지만 저에게 공기밥 두 개는 거뜬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단연 간장게장이에요. 이건 정말 저에게는 굉장한 건데요..

ISA 계좌 개설이유부터 개설방법까지 A to 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현재 가장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ISA 계좌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7월 말 ISA 계좌로 주식 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하겠다는 정부의 발표 이후 ISA 계좌 가입..

광화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 소개팅 남녀에게 둘러싸였던 근사한 레스토랑 (뿌의 세계 그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요즘 바람이 불면서도 끈적한 날씨가 계속되네요. 오늘은 지난 7월에 다녀온 광화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포스팅(당연히 내돈내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번 달에 기념일이 있어..

백신 접종 예약 방법 - 18~49세 10부제 (8월 사전예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곧 시행계획인 40대 이하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그 동안은 의료기관이나 관련시설 등과 5~60대와 고령층을 대상으로 했던..

고터 쌀국수 맛집 띤띤익스프레스 : 집 앞에 있다면 매일 갈 베트남 음식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그동안 포스팅을 못올리다가 오랜만에 올려보는 맛집 포스팅! 저는 고속터미널 역에 종종 가곤 하는데요, 약속 때문에 가기도 하지만 부모님 집 내려갈 때마다 이용하다보니 꽤..

심리테스트 - 완벽주의 성향 테스트, 4가지 中 당신의 유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오늘은 개인의 완벽주의 성향을 알 수 있는 테스트를 가져와봤어요. 제가 해보고 나서 처음에는 의외의 결과였는데, 몇 번 해봐도 아마 동일하게 나올 그런 테스트입니다...

7월 거리두기 개편,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사항이 주목받고 있죠! 그 동안의 개편과는 확연히 다른 게, 오랫동안 유지되어 오던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풀리는 등의 모임인원 및 영업시간까지..

그랑핸드 서촌 - 감각과 취향을 찾는 근사한 공간, 그리고 TOIT VERT(트와 베르) [내부링크]

계절마다 한번씩 방문해보고 싶은 공간, 그랑핸드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오늘은, 향으로 감성을 진-하게 채워줄 수 있는 공간 소개해보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해보아요. 얼..

강릉 씨티호텔 내돈내산 후기 - 생각보다 좋았던 숙소 (디럭스 스위트룸) [내부링크]

강릉 씨티호텔 - 디럭스 스위트룸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저번 양양 숙소에 이어서 이번에는 강릉에서 지냈던 호텔 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올린 양양 숙소 -..

어린이대공원 서북면옥 - 서울 평양냉면 맛집 (내 최애 평냉집) 그리고 도넛 [내부링크]

제 최애 평양냉면 맛집, 서북면옥 (부제 : 여러분, 서북면옥은 사랑입니다) 여러분은 여름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여러가지 음식이 있겠지만, 저는 여름이면 특히 냉면을 외치게 되더라구요. 다들 좋아..

남양주 카페 엠아르 - 여기는 휴양지인가 맛집인가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처음 다녀온 남양주 카페 엠아르 (부제 : 여기는 휴양지인가 맛집인가,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에 다녀온 남양주 카페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

양양 맛집 감나무식당 - 속풀리는 느낌의 황태국밥 솔직후기 [내부링크]

양양 감나무식당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٩( 'ω' )و! 오늘은 [양양 가볼만한 곳 - 여행 코스 추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던 양양 맛집 감나무식당 후기(내돈내산 맛집)를..

양양 디그니티 호텔 내돈내산 + 펜트하우스 방 업글 후기 (feat.가족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지난 양양과 강릉에서 갈만한 곳들을 정리한 글에 이어 이번에는 제가 양양에서 묵은 호텔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INFJ 성향인 저는, 여행계획도 그렇지만 숙소도 미리미리..

[강원도] 강릉 가볼만한 곳, 여행지부터 맛집까지! 코스 완벽정리 ღ'ᴗ'ღ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마르코입니다 :) 이번 편은 지난 “양양 가볼만한 곳” 포스팅에 이어서 “강릉에서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강릉편 또한, INFJ(=꼼꼼계획쟁이)인 제가 여행 전에 저장해..

계획쟁이 INFJ가 정리해 본 양양 갈만한 여행지 완벽정리 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ε  여행 전에 계획 세우는 것을 좋아하는 저 마르코의 MBTI는 INFJ인데요! INFJ = 인프제는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는 유형의 사람이라죠? (그런 점에서 정말 소름돋게 잘 맞는 유형이라..

신사 피르마 - 쿼카와 주황색 포인트가 인상적인 도넛 맛집 [내부링크]

초록초록을 뽐내던 봄날씨에서 이제는 색깔이 더 선명해지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이 느껴진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회사 주변을 거니는 건 요즘 일상 루트이고~ 회사가 신사에 위치해있다는 건, 기웃거릴 곳이 많..

파펨 향수 샘플 내돈내산 후기 - 개인적인 향 추천 [내부링크]

냄새나 향에 민감한 분들 계신가요? 저는 어릴 때 가족들이 개코라고 불렀을만큼 냄새에 꽤 예민한 편이었어요. 자라면서 좀 무뎌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싫은 냄새는 못 참아하고, 좋아하는 향을 맡으면 세상이 아..

트레블로지 명동 을지로 호텔, 슈페리어 퀸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요샌 주로 집-회사-집 이다보니, 뭔가 새로운 곳을 가고 싶지만, 비싼 돈을 지불하며 가기엔 망설여진다. 서울에 살고있지만 서울 속 뉴플레이스에서 노는 것을 즐기는 나에게 늘 이것이 고민이다. 이번에도 그러..

을지로 우래옥, 이 근방 평냉은 여기죠. [내부링크]

| 평냉은 언제 먹어도 진리- 정확하게는 을지로4가에 위치한 우래옥. 평양냉면으로 유명하지만, 고기를 드시러도 남녀노소 가족끼리도 많이 가는 식당인 듯하다. 난 친구들과 우래옥을 처음 방문했는데, 내 기억..

[앙리 마티스 특별전] 봄이 다가오는 지금, 좋았던 전시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전시회를 다녀왔다. 전에는 여기저기서 전시를 추천해주기도 하고 나도 적극적으로 전시를 보러다닐 때가 있었는데 최근엔 거의 보러 갈 수가 없었다. 혼자만의 시간을 더 많이 가져봐야겠다 생각하..

성신여대 문화식당 : 분위기 갑, 낮술가능 맛집 [내부링크]

성신여대 근처에 볼 일과 함께 찾아본 근처 맛집! 요새 짝꿍이랑 자주 못만나서 그 짧은 시간, 맛있고 분위기 있는 식당을 가고 싶었다. 검색을 하다가 여러번 봤던 이 식당은, 분위기도 장난없어 보였다. 맛도 있..

기록포스팅 - 2021년 3월 중곡보건지소 코로나 임시선별검사소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 발발 이후 처음으로 저번 3월에 코로나 검사를 받아봤다. 내가 다니는 건물에 확진자가 나왔다고 그래서 접촉은 없었으나 근처 검사소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기로 했다. 혹시 모르기도 하고 이맘때 뉴..

[랜선여행] 1년 전 나의 마지막 유럽, 바르셀로나 기록하기 [내부링크]

2020년 1월, 코로나가 역병처럼 창궐하기 전에 스페인에 다녀왔다. 이전 직장에서 퇴사한 날, 밤 비행기에 올라탔다. 내가 생각해도 그땐 너무 무리했지. 돈만 많았다면 아마 난 바로 비즈니스석으로 바꿨을거야...

에어팟 3세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금, 에어팟 프로를 사다 [내부링크]

공휴일인 오늘, 저는 오전 7시가 되기도 전에 눈이 떠졌습니다. 왜냐면 어제 고민고민하던 시간을 끝내고 쿠팡에서 에어팟 프로를 결제하였기 때문이죠! (크-흐) 로켓와우를 신청해놓은 터라, 오늘 새벽 7시 이전..

[신사 한성돈까스] 남자만 돈까스 좋아한다? 댓츠노노 남녀노소 좋아할 돈까스 맛집! [내부링크]

내가 이 집의 돈까스를 먹으며 생각한 것은, 이곳은 "한번도 안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것 같다"는 것이었다. 그말인즉슨, 빠른 시일내에 난 이곳을 또 방문할 계획이라는 것. 여길 한번도 경..

신사 숨겨진 작지만 예쁜 파스타집, 오르비에토 [내부링크]

신사, 가로수길 이곳은 어딜 가든 꽤 사람들이 북적인다. 이 근방은 가격대는 높아도 찐맛집인 곳들이 몰려있다 보니 맛있다는 곳은 늘상 웨이팅이 기본이다. 하지만 웨이팅이나 사람들이 많은 곳은 코로나 때문에..

욕조와 룸서비스 맛집으로 기억될 더 스테이트 선유 호텔 (내돈내산) [내부링크]

사람들은 딱히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게 아니더라도, 호텔에 가는 것을 좋아한다. 가격이 높으면 높을수록 호텔에서 즐길 수 있거나 방의 퀄리티가 높아지겠지만, 굳이 비싼 곳이 아니더라도 적당하고 괜찮은..

주식용어 공부하기, '경제적 해자'는 뭘까? (Economic Moat) [내부링크]

주식에 대해 조금씩 공부하면 할수록 공부할 게 너무 많다는 사실과 함께 내가 얼마나 무지한 상태인지를 더욱 깨닫는 나날들이다. 어제 키움증권에서 모닝스타 분석 리포트라는 것을 다운받아보았다. 이 분석 리..

신사에서 쌀국수 땡길 때, 콴안다오 (스프링롤 추천) [내부링크]

나는 아시안음식을 자주 땡겨하는 편이다. 국물이 땡기거나 무겁게 먹고싶진 않지만 맛있게 먹고싶을 땐 베트남음식점이나 태국음식점을 찾아보곤 한다. 지난 날, 반차를 내고 신사를 돌아댕기다가 살짝 출출해질..

춘천 당일치기 여행 -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 [내부링크]

해외여행 너무 가고싶지만, 코로나 때문에 멀리 가기도 그렇고, 집 말고 다른 곳에 머무는 것 자체가 힘든 나날. 그냥 가볍게 당일치기로 춘천에 다녀오자 했다. 사람이 붐비지 않을 것 같으면서도 서울에서 가까..

경제공부를 시작하는 가장 쉬운 STEP 1,2,3 [내부링크]

나는 다른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경제'하고는 정말 안 친했던 사람이다. 내가 경제에 관심을 가지게 물꼬를 트게 된 것은 '부자학'을 알게 되면서였다. 나는 막연하게만 부자가 되고 싶고, 돈에 대한 걱정..

경제공부 : ESG란? (feat.매일경제신문) [내부링크]

최근 나는 경제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때 경제라는 단어자체에 부정적이었다. 나도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어렵고 용어도 하나도 모르겠어서 멀리했던 것 같다. 공부할 게 많고 복잡할 것 같아서인..

신사 은화계 도산대로점 : 처음 먹는 닭구이 맛, 존맛...! [내부링크]

매일 지나다니는 길에 반년전부터 약간의 트렌디함을 뽐내며 생겨난 곳이 하나 있었다. 처음엔 뭐하는덴지 몰랐는데, 대충 고기집인가보다 하고 지나가곤 했다. 식당이 다 지어지고나서부터 매일매일 줄이 서있어..

추운 날, 집에서 따듯하게 뱅쇼 만들기 - 만드는법&재료(사진은 많은데 비주얼은 현실적..) [내부링크]

오늘처럼 손발을 꽁꽁 숨기고만 싶은 추운 날씨에는 그저 집에서 뱅쇼 한잔 만들어먹으면 그 날 하루 따땃함으로 가득 채워지죠. 이번 겨울 벌써 두 번 만들어 먹은 뱅쇼, 감기에도 좋다는 뱅쇼 레시피를 오늘 이..

한 달에 한 권 읽기도 힘든 나, 어떻게 읽어야 할까? [내부링크]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 특히 SNS나 미디어에 많은 사람들이 빠져들수록, 그 곳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글을 읽고 사유하는 것이라는 것을 잘 안다. 유명한 유튜버들도 책읽기에 대한 중요성을 빼곡히 이야기한다...

'나 지금 이탈리아야'라고 말하는 맛, 컨버터 피자 [내부링크]

중학생 때 쯤이었나. 그저 촌스러움 가득 묻은 애기 중학생 시절, 어느 단체에서 간다는 유럽여행을 꼽사리 껴 가게되었다. 그 때 난생 처음으로 유럽을, 그리고 생애 첫 이탈리아를 가게 되었다. 사실 워낙 어릴..

싱어게인, 색다르게 느껴지는 주관적 이유 3가지(feat. 제 최애는요...!) [내부링크]

나는 집에 티비가 없다. 그러다보니 정말 화제가 되는 TV프로그램이 아니면 잘 찾아보지 않는 편이다. 싱어게인이라는 이 프로그램의 제목을 지나가다가 몇 번 보았지만 요즘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지는 않다..

(내돈내산) 거품 잘 나는 천연샴푸바 후기, 행동하는 환경브랜드 톤28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친환경제품에 관해 글을 썼는데, 그 중 하나가 비누샴푸였다. 사실 나는 맨날 비누샴푸, 샴푸비누 이렇게 말했는데 쇼핑몰보니 샴푸바라는 용어로 사용되는 것 같더라...:) 여튼! 샴푸바와 린스바를..

처음이 낯설지, 쓰다보면 괜찮은 친환경 제품 (feat. 제로웨이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검색은 잘 안될지라도, 누군가는 꼭 관심을 가질 그리고 그랬으면 좋겠는, 친환경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환경에 대한 이야기는 이제 더이상 나몰라라할, 누군가는 지키겠지 할 문제가 아니다. 사..

5년전 떼인 세금도 받아준다는 삼쩜삼 경험후기 (광고X, 리얼후기O) [내부링크]

세금, 알려고 하면 너무 어려운 그것! 저는 이 세금이란 분야가 참 복잡하고 다양해서 뛰어들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무엇보다 내가 잘 내고 있는 건지 혹시 내가 잘못낸 것은 없는지, 혹은! 내가 세금을 더 많이..

생일선물로 받은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두달 찐 사용후기 & 첫 사용전 주의사항(고구마 찌기~)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는 이제 가정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올해 10월까지 에어프라이어는 우리집에 불필요하다고 여겼고, 그래서 살 생각을 하지 않았다. 엄마가 사준다고 하셨는데도 불구하고,..

[꿀팁] 파일 이동 쉽게 하는 방법 - 이지폴더메이커/사용방법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하면서 간단하지만 오래걸리는 단순 노동을 해야할 때, 저는 좀 더 간단한 방법이 없는지 고민하는데요, 그러면서 알게된 파일 이동 쉽게 하는 꿀팁! 이것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폴더..

경주 황리단길 맛집 료코 내돈내산 후기 '3' (안심카츠&오므라이스) [내부링크]

경주 황리단길 맛집 검색시에 빠지지 않고 나왔던, 이곳 료코! 같이간 동생이 여기 줄 장난 아닐거라고 얘기해서 가지말까 했는데 우리가 간 날이 금요일이라 주말보단 낫겠지 싶어 도전해보기로 결정! | 경주 료..

두번세번 묵고싶은 경주 숙소 추천, 스테이 레이지 선데이(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이젠 패딩 꺼내들어도 이상하지 않은 요즘.... 오늘은, 가을 끝자락을 만끽하고 온 지난 경주를 추억해보려고 합니당ㅎㅎ 2주 전, 10월의 마지막에 경주를 다녀왔고든요! :> 혹시, 여러분은 여행갈 때 무엇이 제..

바르고 자도 되는 립스틱, 네츄럴샤인 럭스 트리플 립큐어밤 -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내 돈으로 사고 내가 찌는 제품후기! 오늘은 네츄럴샤인 립큐어밤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 계기 내가 이걸 사게 된 계기는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나 건조하고 립스틱이나 립제품을 바르기만 하면 말라비틀어지는..

건대 오사이초밥 내돈내산 후기 '3' (예약제 오마카세/오마카세 뜻) [내부링크]

11월 초였던 것 같은데, 초밥이 땡겼다. 건대엔 스시집이 몇 개 있고, 유명한 곳 몇 군데를 가봤는데 딱히? 싶은 곳이 많았다. '호야초밥'이 제일 유명한데, 사람이 많기도 하고 그렇게까지 맛있다는 인식이 안들..

후토마키 짱맛 신사 맛집 대막 비스트로 후기 - 데이트 코스 추천(내돈내산) [내부링크]

처음 들어봤던 후토마키라는 메뉴. 그 후토마키 짱맛이라는 곳을 다녀왔다. 신사 맛집 대막 비스트로! 방문 계기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과 약속을 잡았는데 아무데나 가기 싫어서 검색해서 나온 곳. 내가 얻어..

추워도 여기 밀면은 꼭 드시길 바랍니다... 경주 맛집 고향밀면 [내부링크]

경주에 갔을 때 진심으로 맛있어서 기뻤던 음식이 하나 있다. 그건 바로 밀면! 경주 맛집을 검색할 때 ‘밀면’이라는 단어 자체에 심장이 두근거렸던 기억… 사실 난 밀면하면 떠오르는 곳은 부산이라서, 경주에..

유럽냄새나는 익선동 한옥 카페, “무위낙원” (데이트 장소 추천) [내부링크]

날씨는 안 추운데 다시 미세먼지는 심한 요즘….정말 화가난다…으으으 날씨는 화창하면서 미세먼지 없는 날은 보기 힘드니, 어쩌겠농. 마스크 끼고 나가야죠ㅠㅠ KF94필수! 마스크 또 사야돼… 암튼 흐릿했지만..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여행 추천장소와 핑크뮬리명소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 곳!에 대해 기록+정보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경주여행 저는 지난 10월 1박2일 아주 짧게 경주를 후딱 다녀왔는데요,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 간 경주에서 느낀 것은 1. 가을여..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뷔페 아리아] : 먹을 거 많은 뷔페 후기_평일디너 (+사진많음주의) [내부링크]

생일 기념으로 다녀온 조선호텔 뷔페, 아리아! 남자친구 덕에(1년에 한두번 초대권 같은 게 생김) 3번 정도 갔다왔다. 내 돈 내고 가려면 3년에 1번 갈까말까한 곳인데 어떤 메뉴가 바뀌었는지 알아챘을 정도로 약..

<내돈내산 맛집> 통오징어 요리가 맛있는, 서촌 ‘밍고네 식탁’ [내부링크]

“파스타도 좋아하고 오징어도 먹고 싶다면?” 는 저번 주말 내 이야기다... 겨울이 다되어가는 요즘 빠져 본, tvn 예능(?) <여름방학>에서 문어를 맛있게 먹는 걸 보고...해산물(문어, 오징어 같은)이 먹고싶었..

오아시스 마켓 새벽배송 이용후기 (ft. 마켓컬리) [내부링크]

새벽배송 하면 마켓컬리!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나 또한 마켓컬리를 애용하는 편인데 종종 다른 채널이 궁금하던 찰나, 지인에게 요새 뜨고 있는 새벽배송 마켓을 추천받았다. 그것은 바로 “유기농 새벽을 엽니다..

주식 용어 기초 정리해보기_1 (저평가 종목을 고르기 위한 주식공부) [내부링크]

테슬라다, 삼성이다, 애플을 사라, 셀트리온을 사야된다, 여기저기서 주식 이야기다. 그래서 나도 주식을 시작해 볼까 하는데 아는게 있어야지! 우선, 책 하나를 샀다. <주식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제목이..

[신사 이자까야 맛집] 가로수길 꼬치요리집, 야사이마끼 쿠이신보 – 맛있어, 비싸! [내부링크]

신사 근처에서 일을 하다보니, 전에 보다 신사에서 약속을 잡는 일이 많아졌다. 그렇다고 또 내가 여러 곳을 가본 건 아니어서 검색을 좀 하다보니, 여기를 발견하게 되었다. 신사의 유명 이자까야, 쿠이신보! 분..

[네고왕 비비큐 신메뉴 후기] 메이플버터갈릭 광희나는세트메뉴 먹어보다! [내부링크]

제일 핫한 유튜브 영상 중 하나인 네고왕! 사람들이 진짜 많이 보는 것 같다. 광희라는 캐릭터가 이 유투버 체제에 정말 잘 맞는 사람이라고도 생각하고 주변에서도 다들 정말 유투버 체질이라며ㅋㅋㅋㅋ 여튼 난..

[군자 맛집] 군자역 근처 괜찮은 식당 2곳, 르번미(Le bunmie) & 끼니밥메시 /내돈내산 [내부링크]

군자역 근처에서 30년 산 지인 왈, 이 동네는 살기 참 좋지만 괜찮은 식당이 별로 없다고... 나도 이 쪽을 여러번 왔지만 완전히 맘에 드는 식당은 거의 없었다. 그럼에도 몇 군데 꼽아보자면, 2군데를 소개할 수..

세종시 가볼만한 곳 - 세종 베어트리파크, 야외에서 여유롭게 [내부링크]

세종시에 내려가면 보통 나는 부모님이랑 집콕해서 있는데, 이번에는 언니가 같이 어디 조용한 수목원이라도 다녀오자고 했다. 그러다가 결정한 베어트리파크!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해 있고, 네이버에서 온라인으..

2020 추석 연휴 TV 특선 영화 편성표 / 리스트 [내부링크]

#2020 추석 연휴 TV 특선 영화 리스트 추석 연휴가 하루를 남겨두고 있는 이 시점! 올해 추석에 TV에서 하는 특선 영화 편성표 겸 리스트를 한번 정리해볼까 한다! 희희 어릴 때는 연휴가 가장 기다려지는 이유..

요즘 즐겨찾는 유용한 앱 5가지 (뱅크샐러드, class101, 밀리의서재, 당근마켓, 오늘의집) [내부링크]

#2020년 9월_요즘 즐겨찾는 유용한 앱 5가지 그런 생각이 문득 든다. 불과 5년 전으로 돌아갔을 때, 내가 지금과 같은 생활을 할 것이라고 상상이라도 했을까 하는. ‘코로나’라는 인생 최대 변수가 우리의..

[인테리어] 오늘의 집 삼익침대 구매후기 (퀸사이즈/수납침대/내돈내산) [내부링크]

아, 기다리고 고, 기다리던, 나의 침대가 왔다! 꺄아아아아아!!!!! 이햐후! 매트리스는 제외하고 받침만 주문! 요 침대를 받기까지 15일정도 걸렸다! 이사와서 내 공간을 갖게 되면서 자취시..

(일상리뷰) 9월의 아이템 기록 : 파스 케펨 & 갓뚜기 크림진짬뽕 (파스 추천 / 신상 컵라면 추천) [내부링크]

최근 나의 뉴아이템 3가지를 기록해보려고 한다. 9월 내가 알게된 새로운 것들- ****첫번째로, 관절이 아플 때 붙이기 좋은 파스! 케펨 파스. #케펨을 만나게 된 계기 몇년전부터 오른쪽 ..

[인테리어 소품리뷰] 집꾸미기 : 오늘의 집 커튼&조명 리뷰_(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이사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벌써 이 집에 정이 들어가고 있다. 그거슨, 처음으로 돈들여 장만한 커튼과 조명의 덕이 클 거시다....ㅎㅎㅎ 이사하기 전부터 이번집은 정말 예쁘게 하고 살고싶다는, 내공간을 꾸미..

<생활알쓸신잡> ⑬ 프로바이오틱스, 가슴통증 주의하자(주의할 성분)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주의성분 알아보기 (ft.가슴통증) 1. 글을 쓰게 된 이유 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기 시작한지 3-4년 정도 된 것 같다. 이것이 이렇게까지 유명해지기 전에 사실 나는 몸의 염증 때문에 추천받아..

[사주 리뷰]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비대면 사주,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사주리뷰 : 네이버엑스퍼트(내돈내산 사주후기) >> 비대면 사주, 네이버 엑스퍼트! 마음이 복잡하고 생각이 뒤엉켜서 혼란스웠던 요즘이었다. 전부터 사주를 한번 보고싶다고 생각해서, 주변에서 추천을 받기도..

<가졌다_1. 드디어 내품에, 아이패드 프로 & 악세서리>(4세대 11인치, 어댑터, 애플펜슬 구입) [내부링크]

#내돈내산 후기 :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쿠팡) / 애플펜슬 2세대(오프라인매장) / 애플 어댑터(당근마켓) 흐.흐.흐. 말도안된다. 내가 이것을 구매하다니. 나는 그동안 여러 이유로 아이패드프로를 가지고..

#경험리뷰: 집 구하기 전 주의사항_1탄(집보러다니기/중개사&실매물 고르는 소소팁/서울살이10년차) [내부링크]

<서울살이 10년차 자매, 서울에서 집구하기 _1탄> 집보러 다니기 / 중개사&실매물 고르는 소소한 팁 어느덧 서울살이 10년째! 그 사이 세 번의 이사가 있었고, 이번에 4번째 이사를 앞두고 있다. 이사횟수는 있는..

<생활알쓸신잡> ⑫ 2020 근로장려금 적금 총정리 (은행별 금리 비교분석)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적금 & 은행별 적금종류 및 금리 (웰컴저축 디딤돌, 농협 희망채움, 국민 국민행복, 우체국 새출발자유 근로장려금 적금 관련 조건 정리글) 1. 근로장려금 적금이란? 여러 은행에서는 근로장려금 대..

<생활알쓸신잡> ⑪ 2020 근로장려금 조회 방법 (정기/심사 진행 상황) [내부링크]

#2020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자 심사진행상황 조회 방법 지난 5월, 카카오톡으로 [근로장려금 대상자입니다]라고 와서, 뭔지도 제대로 모르고 일단 대상자라니까 신청했다. 그러고 잊고 있다가, 뉴스에서 관련 기사..

<생활알쓸신잡> ⑩ 적금 깨알정보 알리기! 씨티 더드림(최대2.5%) [내부링크]

#적금 #적금추천 #여행적금?! 난 씨티은행에 계좌가 있고, 이번에 <씨티카드 X 카카오뱅크> 로 신용카드를 하나 만들게 되면서, 씨티뱅크의 행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것저것 확인차 앱을 보다가, 요..

[PEOPLE:ABOUT] 창업/사업 관련 유명 유튜버들 그리고, 클래스101 신사임당 클래스 [내부링크]

나는 금융지능이 아예 없었던 사람이었고, 그것을 높이기 위해 늦게나마 책을 읽고 유튜브를 보기도 하며 관련 지식을 쌓아가려 하고 있다. 그 중 창업/사업 그리고 블로그 관련해서 유명한 유튜버들은 모두 클래..

[2020 제주 일정 정리] 셋째날 : 이중섭거리-오는정김밥-서귀포칠십리시공원-산방산-오라디오라-모랑모랑-로드129 [내부링크]

셋째날 일정 >>> 이중섭거리 - 서귀포문화예술시장 - 오는정김밥 - 서귀포칠십리시공원 - 산방산 & 오라디오라 - 숙소(모랑모랑) - 로드129 셋째날 요약 : 바람, 바람, 바람. 바람 가득했던 제주 ººº 이중..

[2020 제주여행 일정] 둘째날 : 용두암해녀촌/삼대국수회관/안돌오름/퍼스트70호텔/서귀포올레시장(기흥어물) [내부링크]

둘째날 일정 >>> 용두암(해녀촌) - 삼대국수회관 - 안돌오름 - 퍼스트70호텔 - 서귀포올레시장( 둘째날 요약 : 낯설어서 흥이 났던 해녀촌과 반가웠던 무지개 ººº 새로운 형태의 횟집, 용두암 해녀촌c 공..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9. please be prompt / It ages you [내부링크]

#Today's Scene : 쥴스의 비서, 벡키에게 이메일은 받은 벤 할아버지! 드디어 쥴스와 첫 만남을 가지기 직전! Becki: Hi, Ben. I have secured an appointment for you to meet with Jules Ostin today at 3:55 p..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8. that is because / hatched at / apparently [내부링크]

#Today's Scene : 드디어 벤 할어버지 인턴으로 어바웃더핏 회사에 입성! 직원 제이슨이 벤 할아버지와 같이 합격한 인턴들에게 회사 소개를 해주고, 벤 할아버지는 CEO인 쥴스((앤 헤서웨이)의 퍼스널 인턴이 되..

<생활알쓸신잡> ⑨ 생애 첫 주식 계좌 만들기! [내부링크]

#나무 주식 계좌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쓰이게 된 요즘이다. 몇 달 전에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나서부터 차츰 주식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던 나. 알고 있는 것이 하나도 없어서, 유투브에..

<생활알쓸신잡> ⑦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_선불카드 발급 & 잔액조회 [내부링크]

때는 바야흐로 4월 19일, 서울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다. 신청하고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는데, 홈페이지에서 언제 나온다는 설명은 없고, 언제 어딜 들어가봐라는 설명도 없어서 어떡해야 하는건지 몰랐었..

[제주도 에어비앤비] 가족들과 오밀조밀하게, 제주 숙소 #모랑모랑 [내부링크]

#제주 에어비앤비 추천, <모랑모랑> 에어비앤비는 음식을 해먹을 수 있고 호텔보다 우리만의 공간, 그리고 누군가의 공들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내가 선호하는 유형의 숙소이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선택했..

[2020 제주 일정 정리] 첫째날 : 렌트카 / 제주 오롯 / 신라스테이 제주 [내부링크]

첫째날 일정 >>> 렌트카 - 제주 오롯 - 숙소(신라스테이 제주) 제주도는 언제 가도 좋지 : 근데 이상하게도 내게 제일 기억에 남는 제주도는, 친구와 스물네살, 스물다섯 때 갔던, 축축하고 뜨거웠던 제주. ºº..

<생활알쓸신잡> ⑧ 입소문으로 찾아간 한약 약국, 쌍문동 신신당약국 [병원/약국 추천] [내부링크]

언니 친구 왈, "약사 할아버지가 몇 년 전 갔을 때보다 더 정정해보이심" "어디가 아픈지 귀신같이 알아차림" "약이 효과가 정말 좋음. 한번 먹으면 반은 낫고, 두번 먹으면 건강해짐" 라는 평을 듣고 안 가볼 수..

[건대 맛집] 샐러드가 뀰맛!....투고 아니고 <능동샐러드> [내부링크]

#####요약 : 샐러드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괜찮고, 샐러드를 원래 좋아하던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꾸르르-을맛집이 될 듯한, 건대 샐러드 맛집, <능동샐러드>!! 요즘 역류성 식도염, 계속되는 갈증, 속..

어린이대공원역/건대 후문 뉴맛집 ② [포세이돈초밥 : 솔직리뷰] [내부링크]

#어린이대공원역맛집 #건대후문맛집 #내맘대로뉴맛집 #포세이돈초밥 #맛집리뷰 #솔직리뷰 건대 후문쪽에 생긴 뉴맛집 두번째! 포세이돈초밥이다. 여기는 원래 우동가게가 있던 곳인데, 바뀌고 초밥집이 들어섰다!..

어린이대공원역/건대 후문 뉴맛집 ① [서울호랑이 : 맛집리뷰] [내부링크]

#어린이대공원역맛집 #건대후문맛집 #내맘대로뉴맛집 #서울호랑이 #맛집리뷰 KCC파크타운 건물 뒤편으로 작지만 괜찮은 음식점이 하나 생겼다. 어린이대공원역 3번 출구로 나오면 가까우니 참고하시길:> 원래는 이..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① 모리와 함께하는 화요일_#5 [내부링크]

The Fourth Tuesday We Talk About Death(2) #About Death_2 “The truth is, Mitch,” he said, “once you learn how to die, you learn how to live.” I nodded. “I’m going to say it again,” he said. “..

<생활알쓸신잡> ⑥ 사진 좀 예쁘다 하는 사람들은 다 쓰는 앱, 라이트룸 [내부링크]

#알아두면 쓸모없진 않은 사진보정 앱, 라이트룸 여행다니며, 혹은 좋아하는 곳, 남겨놓고 싶던 장면들을 사진으로 담아두려고 하는 편이다. 그런데 꼭 나중에 올리거나 아니면 추억하기 위해 찾아보면 그 때의..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7. seem / set the tone [내부링크]

#Today's Scene : 오늘은! 쥴스(앤 헤서웨이)가 동료와 시니어 인턴에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다. 진짜 이전에 대화를 나눴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여튼, 시니어 인턴을 채용하는 것에 대해 마치 금시초문이라는 듯한..

<생활알쓸신잡> ⑤ 4월 15일 선거, 몰랐던 사실 5가지! [내부링크]

#2020, 국회의원선거에 관한 두번째 이야기 먼저번에 4.15 선거에 관해 간략한 정보를 써놓은 글이 조회수가 생각보다 있었다. 선거 방식이나 선거일에 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러..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① 모리와 함께하는 화요일_#4 [내부링크]

The Fourth Tuesday We Talk About Death “Everyone knows they’re going to die,” he said again, “but nobody believes it. If we did, we would do things differently.” So we kid ourselves about death..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6. There's gonna / go to work [내부링크]

#Today's Scene : 벤 할아버지가 쥴스(앤 헤서웨이)의 회사에서 면접보는 장면! 세 명의 직원들이 1:1로 면접을 보는데, 물론 편하게 이야기한다지만, 세 번이나 인터뷰를 보다니...인내심과 체력을 보는건가? 벤..

[건대 카페] 친구오면 밥먹고 가는 곳, 내 최애카페 <최가커피> [내부링크]

# 내가 건대에서 소중히 여기는 몇 없는 곳들 중 하나, <최가커피> 안쪽에 숨겨져 있는, 그러면서도 늘 인기가 많아 종종 자리가 없기도 한 나의 최애카페, <최가커피>. 공간 자체는 넓지 않은데, 구석구석 테이..

<생활알쓸신잡> ④ 왜인지 모르겠지만 자꾸만 손이가는 팟캐스트, <듣똑라> [내부링크]

#새우깡 같은 팟캐스트....듣똑라? 벌써 많은 팬을 보유한 팟캐스트라 뒷북 느낌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추천해보는,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네임, <듣똑라> 전에 지나가면서 언니가 이 팟캐스트를 언급하고..

<생활알쓸신잡> ③ 서울시 재난긴급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내부링크]

" 서울시 재난긴급지원금 신청, 오늘부터 시작 " 계속 이슈가 되고 있던 재난긴급지원금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일하면서 뉴스가 올라오는 것을 잠깐잠깐 보았는데 관련정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신..

<생활알쓸신잡> ②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진작 살걸 그랬어 (내돈내산) [내부링크]

# 거북목의 필수 아이템, 블루투스 키보드 나는 심각한 거북목이다. 거북목은 평소에는 잘 모르지만, 사진찍힌 걸 보거나 순간순간 내 목이 꽤 앞에 나와있다는 걸 깨달을 때가 있다. 그러면서 목뒤가 아픈 것 같..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① 모리와 함께하는 화요일_#3 [내부링크]

The Third Tuesday We Talk About Regrets “The culture doesn’t encourage you to think about such things until you’re about to die. We’re so wrapped up with egotistical things, career, family, havi..

<생활알쓸신잡> ① 2020년 4월 15일 <국회의원선거 A to Z> [내부링크]

#2020, 국회의원선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 4월, 국회의원선거를 위해 많은 후보자들이 거리에 나와 선거유세를 펼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열심히 실천하고 있지만, 더 나은 우리나..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① 모리와 함께하는 화요일_#2 [내부링크]

The Second Tuesday We Talk About Feeling Sorry for Yourself I asked Morrie if he felt sorry for himself. “Sometimes, in the mornings,” he said. “That’s when I mourn. I feel around my body, I mov..

[가질거야_1. 아이패드 프로 & 악세사리] [내부링크]

Wishlist N.1 _ 아이패드 프로 & 악세사리 아이패드 프로는 계속 내가 쓰는 것을 상상하는 물품 중에 하나이다. 지금 내가 소비할 수 없는 제품이라서 더 가지고 싶은 것도 분명 있겠지만, 그걸 알면서도 계속 갖..

<원서로 영어공부하기> ① 모리와 함께하는 화요일_#1 [내부링크]

The First Tuesday We Talk About the World “Mitch, you asked about caring for people I don’t even know. But can I tell you the thing I’m learning most with this disease?” What’s that? “The most..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5. have to / what do you want me to ~ [내부링크]

#Today's Scene : 오늘의 장면은! 쥴리(앤 헤서웨이)가 직원들과 회의하는 과정에서 나온 대화를 가져왔다. 특히, 메인 화면의 디자인요소에 대해 직원과 대화를 나누는데, 좀 더 깊게 대화를 들여다보면서 느낀..

<영화로 영어공부하기> ① 인턴(The Intern)_#4. Let me~ / Here's what~ [내부링크]

조금씩 포스팅 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쉽고 보기 편할지를 고민하게 된다. 오늘은 세 문장 정도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 :> 오늘 가져온 장면은, 회사 내에 고객상담 중인 직원들과 회사대표 쥴스(앤 헤서웨이)..

[바르셀로나 여행] 2. 바르셀로나에서 만난 또다른 행운, <땡땡 기념품샵> [내부링크]

바르셀로나 여행 2. 에르제 땡땡 기념품샵 1월 말의 바르셀로나 날씨는 한국보다는 따뜻하지만, 그래도 꽤 차가운 바람을 담고 있었다. 바르셀로나는 뜨끈할 때, 겨우 이틀 정도 머무른 기억뿐이었기에 마치 새..

[바르셀로나 여행] 1. 어쩌다 발견한 커피&크로와상 찐맛카페, <SYRA COFFEE> (퀴멧퀴멧 근처) [내부링크]

바르셀로나 여행 1. SYRA COFFEE 오늘은 여전히 생각나는 그곳, 바르셀로나에 관해 첫번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전역이 비상사태이고 우리나라도 돌아다니는 게..

<영화속영어> 영화 인턴 즐기기_ #3일차 [내부링크]

오늘도 고고! 영화 속 영어를 즐기는 말코가 되겠어요 :) 영화 <인턴> 속 프로이트의 명언으로 포스팅 시작쓰! Love and work Work and Love That's all there is 1. 벤 할부지(로버트 드니로)의 자기소개 ing~..

<영화속영어> 영화 인턴 즐기기_ #2일차 [내부링크]

받아쓰기로 한 지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 2일차 포스팅이네요. 하하. 시작이 반이랬는데, 한 해의 반이 더 흘러버린 지금. 2일차, 지금 시작합니다!^.^ 앞으로는 1~5분 사이에 3문장 정도를 정리해보면 어떨..

[하고싶은말] 나의 시간 [내부링크]

다음주, 몇 달간 날짜를 세가며 기다렸던 스페인 행 비행기에 올라탄다. 6개월동안 못 본 남자친구도, 2015년 이후 간 적 없던 유럽도 기다려졌고 보고팠던 것들이지만, 무엇보다 기다려졌던 건 나의 시간이었다...

TED / What makes a good life? 만족스러운 인생을 사는 방법은? [내부링크]

12월 섀도잉 영상 Pick- What makes a good life? Lessons from the longest study on happiness | Robert Waldinger 12월 새도잉을 진행했던 영상, 좋다. 그 내용에 대한 스크립트를 정리해보았다. 만족스러운..

[하고싶은말] 어른아이1 [내부링크]

우리 엄마는 날 가질 때, 예쁜 고구마를 손에 쥐고 있는 꿈을 꿨다고 했다. 그렇게 난 우리 가족의 사랑스러운 둘째딸로 태어났지만, 아들을 원했던 어른들 덕분에 엄마는 셋째까지 가져야 했다. 엄마는 우리는..

[하고싶은것]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 Eat, Pray, Love...? [내부링크]

1. 영화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마음에서 완벽하게 이끌리지 않았어서, 그래서 미뤄뒀던 영화 :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몇 년 후에서야 이 영화를 감상했다. 내 취향의 영화일 것은..

[명상] 타라 브랙 - Smile Guided Meditation / Tara Brach [내부링크]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명상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했고, 명상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타라 브랙을 소개했다. 그의 글을 읽으면서 내가 easy mode로 가장 시작하기 좋을 것 같았고 덕분에 나는 매일 아침 지..

[하고싶은 말]우리 앞의 생 [내부링크]

머리카락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이 차갑지만 상쾌했다. 솜털을 자잘히 떼어놓은 것 같은 털구름이 가을아침과 퍽 어울렸다. 오후 6시10분, 옅은 파랑색에서 주황빛으로 물들여진 해질녘은 회색빛이 섞인 구름과..

[하고싶은말] 구두 그리고 앞으로 할 일. [내부링크]

191013 단순한 게 좋다. 물론 종일 집에서 핸드폰, 넷플릭스만 했던 어제같은 단순함 말고ㅎ 일상이 복잡해질수록 나의 몸과 마음은 불편해진다. 그리고 불편한 몸과 마음은 나를 복잡하게 만든다. 오늘 일이 있..

[글쓰기] 근황(커피와 뷔페전) [내부링크]

191008_글쓰기 주제 : 근황 #멋쩍지만, 근황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해볼까. 그러고보니, 근황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가을방학의 곡. 한 때 이 노래에 흠뻑 빠져있었을 때가 있었다. 지금은 나 자신을 객관화하며 보..

<영화속영어> 영화 인턴 즐기기_ #1일차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영화 Top 10 중 하나인 [인턴] ! 그래서 요 영화로 듣기&받아쓰기를 해나가볼까 한다. 한번 할 때 영화에서 3분 정도를 적고 그 중 맘에 드는 대사를 정리해놓기 :) 로버트 드니로가 인터뷰에 넣는..

[부산 호텔] 사계절이 예쁠 것 같은 부산 해운대 일루아호텔 [내부링크]

우선 올려두는 호텔 사진 한 장. 나의 Pick. 해운대가 내려다보이는 달맞이길에 위치한 부산의 일루아호텔. 우연히 찾은 이 호텔의 사진 한 장으로 나는 엄마와의 부산여행에 이 호텔을 선택했다. 내가 찍은 위..

[제주도 에어비앤비] 오래 정든 친구같던 공간 추천 /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내부링크]

지난 3월. 급작스럽게 가게된 제주도! 두 명의 친구들과 함께 묵을 곳을 에어비앤비에서 찾을 때,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위치 가격 면에서 적당한 곳을 위주로 7개 정도의 후보를 두고 고민했다. 혼자 막 지도까지..

[나를위한정리] 타이탄의 도구들(1) [내부링크]

또, 오랜만! 저번엔 읽는중이었던 책, <타이탄의 도구들>을 끝마쳤다. 사실 마지막에 부록같은 운동관련 페이지는 몇 장은 읽지 않았다. 나에게 아직은 too much인 부분이기 때문에. 긴 호흡으로 읽은 책이기에..

[하고싶은말1]멜로가 체질...그리고, 샴푸향 [내부링크]

1. 해야할 일? 해야할 것 같은 일? 해야될 것 '같은' 일들이 넘쳐난다. 그리고 이런 수많은 일들은 결코 정리되지 않는다. 과연 이렇게 계속 머리 속을 맴도는 마음의 소리들은 죽을 때까지 정리가 될까? 그리..

[읽는중] 팀 페리스 - 타이탄의 도구들(190825) [내부링크]

#팀페리스 #타이탄의도구들 /190825/ 책 읽는 게 도통 쉽지 않은 요즘, 질질 끌고 있던 이 책을 다시 꺼내 들었다. 연 초에 샀던 걸로 기억하는 데 몇 개월째 앞부분에서 서성이고 있었다. 수비상태인 시즌이였어..

[영상추천] 뻔하지 않아 좋은 노홍철의 청춘상담 [내부링크]

친구가 공유해준 영상 대학교에 다니며 한창 비슷한 고민에 불안했던 시간들이 있었다. 지금도 비슷한 고민을 하는 건 마찬가지이지만 이제는 내 안을 들여다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책이나 영상을 찾..

[카페] 재미를 지닌 공간, 을지로 카페 <잔> [내부링크]

4월 초, 을지로에서 약속이 있었다. 독특하고 독특한 그래서 하나의 문화와 개성을 만들어나가는 지역이기에 서치를 좀 해보았다. 루이스박이라는 사람의 두번째 공간이라는 카페 <잔> 이 사람이 공간을 만들어내..

<뉴스룸> 시즌1, 에피소드1 - We just decided to [내부링크]

2019/04/21 4사분면의 일주일이 시작되었기에, 나는 아플 수 밖에 없었지만, 예상보다 더 좀비가 되어버렸다. 그 덕에 그저 누운 채로 요즘 시작한 왓챠플레이 접속 <왕좌의 게임> 시즌6 있길래 얼떨결에 3개월 끊..

[블로그 1일차] 자, 시작해볼까? [내부링크]

2019/04/20 12시가 지났으니 날짜 기록이 21일로 되겠지만, 20일에 글을 적기 시작했으니! Anyway, 쨘!! 내 이미지 중 하나 골라, 오랜만에 포토샵을 켜서 글씨까지 적어본다. 백만년만에 포토샵이라 겨우 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