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tinkang의 등록된 링크

 martink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금 값이 금값이네... 청약통장 이렇게 활용 합시다 [내부링크]

금 값이 정말 금값이네요 금값이 크게 올랐습니다. 국제 금 가격은 1,800달러 선을 넘어 9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 국내 금 가격도 따라 올라가고 있어요. 금이 다른 자산보다 안전하다는 건 금융계의 정설이죠...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코로나와 같은 대하락장 직후는 이런 주식에 투자 하자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오늘은 코로나 혹은 2008년 금융위기 주식시장 대하락 장 직후 관련 대응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929~1933년 발생한 세계대공황 이후 2007~2008년 발생한 글로벌 금융위기를 세계경제의..

쉬운 무역 실무 - 인터컴즈 2020 (Incoterms 2020)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수Incoterms 2020 관련 내용 입니다. 사실상 Incoterms 2010과 Incoterms 2020의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여러가지 EXW, DDP, FAS가 없어진다고 '하더라' '~카더라' '~라더라' '~..

영화 빅쇼트를 통해서 배우는 안전 자산 [내부링크]

오늘은 질문을 먼저 던져 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난 '가장 안전한 자산'은 무엇입니까? 개인마다 생각의 차이, 가치의 차이, 판단의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존중 합니다. 저금리 or 제로금리 시대에도..

우리사주 내 회사의 주주가 되는 법? 아니면 양날의검? [내부링크]

6/2, SK바이오팜이 코스피에 상장 했습니다. SK바이오팜의 상장으로 가정 먼저 주식을 얻게 된 사람들은 회사 직원들입니다. 바로 임직원들에게 '우리사주 우선배정' 조항에 따라 전체 공모조의 20%가 우선 배정..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 해결책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수출입서류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해결책 입니다. 부도의 예방 및 해결책 1. 신용장의 접수시 검토사항 1-1 신용장의 진위에 대한 재확인 통지은행이 자신이 통지하는 신용장의 진..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예방법2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수출입서류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예방법 입니다. 수출입서류 체크포인트 1. 일반적인 검토사항 서류점검인은 먼저 내도된 신용장 내용이 오퍼 또는 계약서 내용과 일치여부를..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예방법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수출입서류수출입서류검토 및 부도예방법 입니다. 수출입서류 작성요령 1. 개요 무역거래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크게 금융서류와 상업서류로 구분할 수 있다. 금융서류는 환어음,..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서류 및 용어정리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수출입서류 입니다. 1. Offer sheete 1) 원산지 (Origin) : 이는 수출품목의 원산지를 기재하며, 원산지 표시는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2) 운송일 (Shipping date) : 운송조건에서..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PER, PBR, ROE, EPS가 뭔지는 아시죠?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시작은 개념 정리 부터 오늘은 PER(주가수익비율), PBR(주가순자산비율), ROE(자기자본 이익률), EPS(주당순이익) 관련해서 입니다. 우선 우리의 생활패턴을 먼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의..

쉬운 무역 실무 - 특수결제방식 국제팩토링과 포피팅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결제방식 중 특수결제방식 입니다. 1. 무서류 매입방식 1-1. 개념 무역에서사용하는 청산계정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진다. 청산계정(clearing account)은 수출상과 수입상이..

도대체 대출금리가 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6월 1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역대 최저수준인 0.5%로 내렸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이번주 수요일(17일)에는 COFIX(코픽스) 금리도 1.06%로 내리면서,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

쉬운 무역 실무 - 신용장의 종류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신용장의 종류 입니다. 1. 기본신용장 신용장은 이용자의 입장에 따라 수출신용장 (export L/C)과 수입신용장 (import L/C)으로 구분되고, 화물의 이동 여부에 따라 화환신용장 (docu..

쉬운 무역 실무 - 신용장의 구성2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여덟번째로 오늘은 신용장의 구성 신용장의 형식은 국제상업회의소 (ICC)가 권고한 화환신용장 발행을 위한 표준양식 (standard forms for issuing of documentary credit)에 기본ㅇ르 두..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주식 차트 보기 [내부링크]

양봉, 음봉, 캔들, 이평선, 주가..... 빨갛고 파랗고 또 검은색에..... 자, 우리는 언제나 처럼 쉽게 갑니다. 서두르지 맙시다. 우런 참고로 2020.06.24 13:42기준 SK이노베이션 네이버 차트 준비 했습니다. 봉차..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기업 재무정보 확인 하기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시작은 용어 부터 였고...... 오늘은 초급자편 중 기업재무정보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니 투자전 꼭 기업 재무 건전성 및 실적 확인 하시고 효율적인 투자 하시길 권합..

쉬운 무역 실무 - 신용장의 구성1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일곱번째로 오늘은 신용장의 구성 #1. 신용장 해석의 기본원칙 1. 통일규칙의 제정 대부분의 신용장은 국제상업회의소가 제정한 '화한신용장 통일규칙 (Uniform Coustoms and Practice for D..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 송금결제 방식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엿섯번째로 오늘은 송금결제방식 #1. 송금결제방식 1. 1 개념 수출상과 수입상간에 무역계약이 체결된 후에 별도의 대금청구가 없더라도 수입상이 스스로 대금을 결제하는 방식을 말한다. 따..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중급자편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시작은 용어 부터 오늘은 중급자편 입니다. 가격신축성 (price flexibility) 수요가 공급보다 증가하면 가격은 오르고, 그 반대가 되면 가격이 떨어진다. 이와 같이 수급관계의 변동이 가격의 변동..

쉬운 무역 실무 - 수출입 대금결제 방식 (추심, 신용장 결제)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다섯번째로 오늘은 추심결제방식 #1. 추심결제방식 1. 1 개념 추심결제방식은 수출상이 제품을 선적한 후 선적서류를 신용장 방식과 같이 은행을 통해 송부하되 으행은 단순히 서류를 전달하..

애플 WWDC20 [내부링크]

6월22일 애플이 매년 개최하는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WWDC)가 열린다고 합니다. 주로 애플이 개발자들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와기술 등을 공개하는 행사이며, 체험..

홈랜드 시즌4 한글자막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sho.com/homeland 편성 : 미국 Showtime 2014.10.05. ~ 2014.12.21. 방영종료 12부작 출연 : 클레어 데인즈, 맨디 파틴킨, 데미안 루이스, 모레나 바카린, 모건 세일러, 잭슨 페이스, 디에고..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초급자편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시작은 용어 부터 오늘은 초급자편 입니다. 가격산정 (pricing) 주식의 가치나 신규발행 채권의 수익률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간접투자 투자자가 증권시장을 통하여 직접 증권에 투자하는 것을..

안전하게 주식 사는법 - 입문자편 [내부링크]

주식 첫 걸음 시작은 용어 부터 오늘은 입문자편 입니다. 주가 주식의 가격은 투자 가치에 의해서 정해진다고 할 수 있는데, 주식의 투자가치를 보는 관점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한 가지는, 배당금, 그 근원..

쉬운 무역 실무 - 신용장 용어정리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그 네 번재 신용장 1. 신용장의 정의 신용장이란 은행의 조건부 지급확약서이다. 이는 무역거래의 대금지급 및 상품수입을 원할하게 하기 위하여 요청된 서류를 첨부하여 제시하면..

쉬운 무역 실무 - 대금결제, 대금결제종류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그 세 번재 대금결제 1. 대금결제 무역은 근본적으로 국적을 달리한는 수출상과 수입상간의 거래로 상품의 거래방향과 반대로 돈이 흐른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이뤄지는 결제 방식과..

쉬운 무역 실무 - 수입절차 (계약, 운송, 통관)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오늘은 그 두 번재 수입절차 #2. 수입절차 수입절차라고 해서 거창한건 없다. 바이어가 해외로부터 물품을 수입하기 위하여 수입 대상품목의 거래처를 선청하여 수입계약을 체결한 후 수입..

쉬운 무역 실무 - 무역용어, 절차, 대금결제, 신용장 개설 방법 [내부링크]

국제통상, 국제무역, 자 첫번째로 오늘은 수출절차 #1. 수출절차 국제간 수출/입 절차는 해외시장조사를 통해 거래선을 발굴하고 협상 (Negotiation)의 단걔를 거쳐 계약을 하고 체결한다. 외국의 수입상은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