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lve의 등록된 링크

 masl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9건입니다.

다섯 번 째 이사와 부동산 [내부링크]

이사와 부동산 인생에 역마살이 껴서일까? 한 집에서 오랫동안 정착을 못하고 결혼생활 12년 동안 5번의 이사를 했다. 중간에 민간임대 살이도 한번 해보고 현 동네에서 부동산으로 경험할 수 있는 많은걸 경험했..

DC콤보 출시가 눈앞에? [내부링크]

DC콤보 우선순위대상자 대상 카톡 테슬라코리아에서 금년 3월에 인도된 모델3 SR+ or 모델3 퍼포먼스 구매자를 대상으로 DC콤보 우선구매 약속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상반기에 출시 할 것이라 오너들에게 메시지를..

집의 의미 - 자이더테라스 입주 준비 [내부링크]

집의 의미 광기에 사로잡혀 있는 부동산을 보면서 집의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된다. 막상 떠올려보니 지하철, GTX, SRX, 숲세권, 학세권, 슬세권.. 부동산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것들부터 떠오른다. 비단 부동..

비오는 날의 경주 여행 [내부링크]

비를 몰고 다니는... 이번 여행도 어김없이 비가 왔다. 이 징크스는 언제 깨질까? 한동안 잠잠해서 맘을 놓고 있었는데... 예약할 땐 분명! 쨍쨍이었는데 여행일이 다가올수록 점점 흐려진다. 그러다가 여행내내..

노동소득과 AI 그리고 자본소득 [내부링크]

노동소득과 AI 한 사람의 인생시간에서 노동소득은 정점을 지나면 결국 0에 수렴하게 됩니다. 요즘과같이(물론, 미래는 더..) 일생주기에서 일하는 기간은 짧아지고 수명은 늘어나는 세상에서는 0에 수렴되는 시간..

테슬라 OTA 업데이트 2021.12.25.7 [내부링크]

VER 2021.12.25.7 테슬라를 구매하는 몇 가지 큰 이유중 하나가 바로 OTA 업데이트입니다. 휴대폰 OS 업데이트처럼 테슬라를 구동하는 OS의 원격 업데이트인데요. 차량에서는 굉장히 생소한 기능이죠. 테슬라 6개..

은퇴에 도달하기까지의 사회생활과 은퇴 후 8개월 [내부링크]

전과 후 지난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제 은퇴한지 8개월차에 접어든 40대 초반 초보 은퇴자입니다. 오늘은 은퇴 전 사회생활과 8개월차에 접어든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다 똑같겠지만 사..

잘가 할매 [내부링크]

장례식 자식처럼 나를 키워주신 할머니가 세상을 떠나신 날 죽음 이 후의 삶이 있다면.. 항상 믿어마지 않으셨던 불교의 윤회가 아닌.. 천사들의 보필을 받으며 한숨과 걱정이 아닌 웃음과 평안함으로 지내길 간..

드디어 에어팟프로를 사용해 봅니다 [내부링크]

QCY 인생 이어폰을 좋아합니다. 좋은 이어폰은 항상 비쌉니다. T_T 게다가 줄이 있는 이어폰을 싫어합니다. 주렁주렁 귀찮습니다. 하지만, 좋은 이어폰이면서 블루투스트를 지원하는건 비쌉니다. 한 동안 가성비의..

미국 SPAC - FPAC 불리시와 합병 [내부링크]

BULLISH 블록원의 불리쉬가 FPAC과의 합병을 통해서 NYSE에 상장을 추진중입니다.(연말) 불리쉬는 블록원에서 개발하고 있는 암호화폐거래소인데요. 연말오픈을 준비중이었는데 오픈과 함께 상장을 하려나봅니다..

파이어족 - 직장생활은 끝이 난다 [내부링크]

직장생활에 대한 나의 정의 저는 올해 14년간의 직장생활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마침표가 될 지, 잠시 휴식이 될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배움의 시간, 즐거웠던 시간, 고통의 시간, 수확의 시간들을 두루..

테슬라 추천 프로그램 혜택 변경 [내부링크]

테슬라 구매 시 혜택? 기존 완성차 업체들에서 차를 구매하면 이런저런 혜택(??)아닌 혜택들이 꽤나 있습니다. 보통은 선팅, 하이패스, 네비게이션등은 기본이고 벤츠를 구매하면 영맨 재량껏 보스턴백을 비롯해서..

DC콤보 발매 연기 - 테코의 일처리는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내부링크]

호기롭게 상반기 출시?? 테슬라 오너분들은 2021년 6월을 너무너무 기다렸습니다. 왜냐구요? 바로 테코에서 약속한 DC콤보 출시일의 마지막 달이기 때문이죠. 참고로 테슬라 코리아는 일처리가 매끄럽지 못하기로..

미국주식 - 엔브리지(ENB) [내부링크]

포트폴리오 추가 포트폴리오에 1개 종목을 더 추가했습니다. 오늘도 겉 핥기를 좀 해보자면, 언젠가 친환경 섹터를 꼭 담아야지 하고 NEE와 TAN etf를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정작 그것들이 아닌 ENB를 담았습니다..

뮤지엄산 - 휴식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세련된 고즈넉함 인터넷에 떠돌던 하늘과 맞닿아 있는 풍경사진에 매료되어 꼭 가봐야지 하고 마음속에 담아둔지 3년이 지나서야 뮤지엄 산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원주에 있는 "뮤지엄 산" 이름만 봐도 뭔가 예..

단양팔경휴게소의 숨은 유적지 - 단양적성비 [내부링크]

뜻밖의 유적지 고향에 내려갈 때, 항상 들리는 곳이 단양팔경휴게소입니다. 모델3 스탠다드플러스 모델의 풀 충전 주행거리가 426km 정도 되는데 집에서 고향까지 가면 대략 50% 정도의 충전량이 남기에 올라오는..

2021년 달력 - 한 장씩 넘기는 365 인문학 달력 (반성 달력) [내부링크]

여러모로 새로움이 많았던 2020년 눈 깜짝 할 사이에 2020년이 과거로 기억 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현 세대를 살고 있는 모든 지구인들에게 올해는 잊혀질 수 없는 해가 되지 않을까요? 대다수의 사람들..

한국주식 - 엘오티베큠 회사 소개 [내부링크]

엘오티베큠 보유중인 주식 중 가장 오랜시간을 함께 하고 있는 주식이 엘오티베큠이다. 벌써 3년째 들고 가는 주식으로 주가의 굴곡을 고스란히 함께 한 주식이 되겠다. 2017년 찍은 최고가 이 후, 하염없는 주가..

라이프로 단후이RX9 PLUS - 두 번째 로봇청소기 [내부링크]

두 번째 로봇청소기 샤오미, 치후360, 삼성, LG등 수 많은 로봇청소기를 뒤로하고 5년 전에 단후이 로봇 청소기를 구매했었습니다. 이름하야 단후이 X - 420 3년 정도 사용하고 고장이 나서 단후이의 무료 A/S로..

교감은 성공에서 나올 수 없다. [내부링크]

교감 " 타인과의 교감은 실패를 통해서 가능하다. 실패에는 우열이 없기 때문이다. 실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힘은 공감하는 능력이다. 이 능력은 훗날 리더십의 큰 밑거름이 된다. 성공 또한 우열이 없음은 마찬..

알뜰폰 유심 유랑기 - 헬로모바일, KT M 모바일, 에스원, FREET [내부링크]

자급제 휴대폰과 알뜰폰 요금제 휴대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은 크게 이통사에 약정을 걸고 진행하는 방법과 가상이통통신망서비스(MVNO)! 이름이 어려워 알뜰폰으로 불리는 알뜰폰 요금제 가입 이렇게 2가지가..

샤오미 미밴드, 인바디 체중계 - 최고의 가성비 스마트 건강 기기들 [내부링크]

삼성 vs 샤오미 스마트밴드 그 동안 스마트밴드계의 가성비 하면 미밴드가 독보적이었는데 갤럭시핏이 나온 이후로 삼성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삼성에 특화된 갤럭시핏이 훨씬 나아보입니다. 여전히 갤럭시핏이 미..

미국주식 - 앨버말(ALB) 회사 요약 [내부링크]

앨버말 - ALB 일전의 팔란티어에 이어서 내가 들고 있는 주식 앨버말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를 해 보려고 합니다. 미국주식 - 팔란티어(PLTR) 회사 요약 팔란티어 - 피터 틸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에 피터..

종부세 - 생애 첫 종합부동산세 [내부링크]

14년 생에 첨으로 종부세가 나왔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수도권에 올라와 14년만이네요. 종부세가 내세울건 아니지만, 무일푼으로 올라와서 종부세를 내게 되기까지 14년이 지나니 나름 개인적인 뿌듯함은 있네요..

M1 실리콘 맥북에어가 난리입니다 - 한마디로 미친 성능 [내부링크]

M1 애플에서 일을 저지른 것 같습니다. 인텔을 포기한다고 할 때는 포기한 이유가 있겠거니 생각하고는 있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이건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AMD 마저도 뛰어넘어버린 CPU를 들고 나왔네요...

미국주식 - 팔란티어(PLTR) 회사 요약 [내부링크]

팔란티어 - 피터 틸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에 피터 틸을 모르는 사람보다는 아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왜냐하면 스타트업의 바이블(??)로 여겨지는 제로 투 원의 저자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엘론 머스크..

광교 웰빙타운 파크자이더테라스 [내부링크]

웰빙타운 수원 광교에는 총 8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웰빙타운, 캠퍼스타운, 센트럴타운, 에듀타운, 호반마을, 가람마을, 특별계획구역, 호수마을(법조타운), 광교마을 이 중 웰빙타운에 우리 가족이 머물 보금자리..

아이폰12 카메라 결과물 - 구름정원제빵소 [내부링크]

예약구매한 아이폰12 레드 사용 일주일. 날이 너무 좋아 아이폰12 카메라를 챙겨들고 가족과 양평 용문에 있는 "구름정원제빵소"에 다녀왔다. 용문사를 향하는 길목에 있는 매우 예쁜 제빵소다. 용문사를 향하는..

새벽형 인간 -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한다. 실천 [내부링크]

다 알지만 실천하는 사람과 실천하지 않는 사람의 차이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책을 읽었습니다. 변호사이자 새벽기상의 힘을 전파하는 유튜버이기도 한 김유진 님의 책이고, 다른 사람과 비교에서..

아이패드 에어4, 매직키보드 후기 컴퓨팅 환경의 완성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4와 컴퓨팅 환경 일전에 예약구매 했던 아이패드 에어4가 생각보다 빨리 도착했습니다. 생각하던 컴퓨팅 환경을 드디어 완성했네요. 맥북 16인치를 사용하다가 외장모니터와 연결 시 소음 이슈와 화..

아이폰12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 vs 엘라고 투명케이스 [내부링크]

아이폰 방어템 최근엔 애플케어+의 등장으로 인해 날것(?)의 아이폰 그대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지만, 국내 애플케어+는 본인부담금도 있기에 개인적으로 IT기기들을 매우 깨끗하게 사용하는지라 애플케어+는..

아이폰12 레드 구매 후기, 카메라 테스트 [내부링크]

아이폰12 RED 아이폰 3gs시절부터 계속해서 아이폰만 사용해 오고 있는데 올해에는 참을 수 없는 깻잎통 디자인으로 다시 한번 내 앞에 나타났다. 이러면 참을 수 없는데.... 써왔던 아이폰 중에 가장 예쁜 디자인..

수원 근교 용주사 당일치기 - 삼세여래탱화 [내부링크]

용주사 지난 8월 뉴스에 집 근처 사찰에 대한 뉴스가 잠시 나왔다. 사도세자, 정조대왕, 경의황후, 효의황후의 위패가 모셔져있던 용주사의 호성전이 불탄것이었는데 당시 아마 20분 만에 진압을 한 것으로 기억된..

빛의 속도보다 빠를지 몰라 - 시간에 대한 사유 [내부링크]

인생의 속도 하루를 살아가는 속도는 어쩌면 빛의 속도보다 빠를지 몰라. 1초에 지구 7바퀴 반을 돌아다니는 녀석보다 하루의 늙음이 더 빠르게 느껴지는 때가 찾아오면 어느순간 부쩍 커버린 아이들과 늘어나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맥미니 그리고 JUMP DESKTOP 그리고... $$$ [내부링크]

애플빠의 고난의 10월 2020년 10월은 주머니가 매우 가벼워질 달입니다. 왜냐고요? 애플이 자꾸 뭘 내놓고 있기 때문이죠... OTL 한 달 전에 맥미니를 구매하면서 맥미니의 주변 조합에 대해서 매우 많이 고민 했..

핑크뮬리 가득한 아침고요수목원 & 가족동물원 당일치기 [내부링크]

아침고요수목원 지난 주말은 정말 날이 좋았다. 코로나로 한 동안 밖을 나가지 않았었는데 이런 날씨에도 나가지 않을 수 있나! 우리 가족에게 알게 모르게 쌓여왔을 스트레스도 풀겸 어디로 갈까 정해보다 아침고..

쿠팡파트너스로 용돈을 벌어보자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를 아시나요? 쿠팡은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테고, 쿠팡파트너스는 모르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쿠팡의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에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가 뭐냐면 특정 업..

퇴사통보와 자산 그리고 도전 [내부링크]

오랜만에(?) 퇴사 통보를 했습니다. 2년 2개월만의 퇴사 통보네요. 아무런 서비스도 없던 초기 스타트업의 서비스들을 활성화까진 아니지만, 그럭저럭 방향성이 잡힌 서비스로 런칭까지 모두 마무리 지었네요. 사..

상가주택 vs 주식 vs 현실 [내부링크]

최근에 직장인, 겁 없이 상가주택 짓다 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얼마 없는 상가주택 관련 책들 중에 정말 일반인의 입장에서 고려하고 준비해야 할 많은 내용들이 기록된 책입니다. 정말 볼 것이 많은 책이었죠. 저..

시간의 종류 [내부링크]

시간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있나요? 나의 시간은 어떻게 정의 할 수 있을까? 흐르고 있는 시간은 곧 내 수명인데, 지금 내 시간은 인생의 어디쯤에 있을까? 얼마나 농밀한가? 즐거움의 시간이 있는가? 좋은..

월급의 중요성과 한계 - 종자돈과 자산 [내부링크]

월급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 중의 하나가 월급을 많이 받으면 부자라고 착각하는 하는 것입니다. 물론 월급을 많이 받으면 부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는 하나, 자산가가 되어가는 여러가지 조건들 중..

2020 맥미니를 선택한 이유 - 2020 아이맥은 PASS [내부링크]

2020 맥미니와 맥북프로 16 그리고 2020 아이맥 3일 전, 쿠팡에서 2020 아이맥을 예약구매를 했습니다. 쿠팡은 9월 9일에 배송되는지라 미리 예약구매를 걸어두고 고민에 들어갔죠. 현재 맥 프로 16인치와 델 울트..

2020 아이맥 쿠팡 사전예약. [내부링크]

이놈의 애플 병은 나을줄을 모릅니다. 쿠팡에서 2020 아이맥 사전예약이 뜨고나서 새벽동안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맥북프로 16인치를 들일 때 아 이건 앞으로 5년은 써야지 그 어떤 유혹이 찾아와도..... 라..

방탄녹차 방탄커피 대신 [내부링크]

키 : 173cm 몸무게 : 71.5kg 목표 해야 할 몸무게 : 65kg LDL 콜레스테롤 : 높음 고지혈증 : 조심해야함. 올해 받아든 건강검진 결과이다. 한 때 저탄고지로 효과를 보기도 했지만 어느샌가 저탄고지 이전의 식습..

나만의 길 [내부링크]

방향은 알지만, 내딛질 못한다. 7년 전 즈음, 41세쯤 되었던 형이 있었다. 알아주는 큰 회사에서 높은 직책을 갖고 그 안의 세상과 항상 고군분투하던 어느 날, 나만의 길을 가겠다며 갖고 있던 모든 것을 던지고,..

웰싱 음식물 처리기 - 남자들의 주방용품 미생물 음식물 처리! [내부링크]

음식물 처리기 탐색 내 손을 더럽히고 싶지 않다 집에 돌아오면 집사람과 아이들이 하루동안 모아둔 음식물 쓰레기를 버려야 합니다. 요즘, 대놓고 너무 귀찮습니다. 일하고 와서 음식물 쓰레기도 버리러 또 내려..

개인 수익 모델의 다각화 - 블로그, 광고, 쿠팡파트너스 [내부링크]

세상이 코로나로 또 한번 격변기를 맞고 있습니다. 주변의 자영업자 분들은 매우 힘듦을 토로하고 있고, 새로운 시도를 하려던 후배녀석들은 코로나로 인해 모든 계획이 연기되었어요. 물론 이 와중에도 세상의 흐..

KEEP GOING - 신사임당 [내부링크]

월 150여만원을 벌다가 월 천만 원을 벌기 위해 노력한 과정, 그리고 현 월 1억 이상의 수익을 올리기 까지의 과정을 진솔하게 기술한 책 KEEP GOING 을 읽어봤다. 본인의 모든 노력을 책에 녹여내진 않았지만, 본..

간이나스 vs 나스(시놀로지220+) 시놀로지 방출기 [내부링크]

IPTIME(A8004T)에 물려 간이 NAS 사용 10개월, 지난 3개월간 시놀로지 220+ NAS를 활용해 보면서 느낀점들을 공유해 봅니다. NAS에 대해 관심이 없던 시절 공유기의 간이NAS 기능을 잘 활용했습니다. 애플TV 4K 모..

다자녀 가구 김포공항 주차비 50% 할인 혜택, 주차 예약 방법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6월 말에 제주도로 이른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요즘 휴가철인데다 내륙은 장마가 길어져서 제주도로 여행가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김포공항은 인천공항에 비해 주차비가 비싸서 보통 리..

맥 넷플릭스 4K - 이제 맥에서도 넷플릭스 4K를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올해 새로 나오게 될 MacOS 11(빅서)에는 엄청 엄청 기다린... 정말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맥 사파리에서 넷플릭스 4K가 HDR로 적용되는 것! 10월 즈음해서 나올거 같은데 많..

DELL 울트라샤프 2720Q -> 울트라파인 4K는 대체 가능하다 [내부링크]

맥북 프로 16인치에 울트라파인 23.7인치를 물려 사용중입니다. 아시다시피 울트라파인 시리즈는 가격이 사악합니다. 23.7인치 기준 80여만원 27인치 기준 150여 만원입니다. XDR은 이 세상 가격이 아니라 논외로..

스타트업 정보의 비대칭 [내부링크]

작은 조직일수록 창업자가 가져야 할 덕목 중 중요한 한 부분이 정보의 고른 공유라고 생각합니다. 정보 공유를 잘 해야 내부 균열이 안 생깁니다. 공유 된 정보로 직원들의 사기를 올릴 수 도, 나락으로 꽂아버릴..

레오폴드 FC660M PD 흑축 [내부링크]

년 초에 토체티 저소음 흑축을 들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키보드란 물건이 정말 오묘해서 그렇게 마음에 들다가도 사용하다 보면 싫증이 나기도 하고 그렇게 싫증이 나서 방출했다가도 어느 새 또 그립고..

구글애드센스 PIN번호가 도착했습니다. [내부링크]

그동안 생각 날 때 마다 글 들을 끄적였더니 아직 글도 몇 안되고 수익화 최소 금액인 100불에는 아직도 멀었는데 이런 걸 먼저 보내주네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 넘버를 입력하는게 끝입니다. PIN 넘버를..

스타트업의 속도와 방향과 시간 [내부링크]

우리는 속도를 내는데 매우 익숙하지만 속도를 늦추는데는 너무나도 어색하고 인색하다. 나 역시 느린 것 보다는 빠른 것에 더 시원함을 느꼈었다. 그런데 나이를 먹을수록 느림의 올바름이 마음에 더 와닿기 시작..

태풍의 이름을 짓는 방법 [내부링크]

정말 엄청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어색할 정도로 퍼붓고 있는 비를 보면서, 지구의 기후 변화가 체감이 될 정도로 기후가 정말 다이나믹 하게 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하는..

죽음이 느껴질 때 [내부링크]

올해로 90이신 할머니는 나에게 늘 엄마와 할머니 그 중간의 존재였다. 어릴 때, 부모와 함께 살지 못한 나와 동생은 할머니 손에 길러졌다. 뇌졸증을 앓고 계셨던 할아버지의 힘듦에 나와 내 동생이 들어간 것이..

주식, 가상화폐, 부동산,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내부링크]

회사에서의 짜증 지수가 높아지고 있네요. 오늘도 맞닥드린 상황에 짜증을 내고 말았습니다. 항상 내 기준이 옳은 건 아니지만, 다수의 사람들이 이해 못 할 상황을 상대가 임원(?)이라는 이유로 상명하복하는 걸..

보랄 더 쉐프 식기세척기 1달 사용 후기 [내부링크]

보랄 더 쉐프 1달 사용 후기 보랄 더 쉐프를 사용한지 1달이 흘렀습니다. 현재 뉴스테이에 거주중이라 설치형은 애초에 구매 할 생각은 하지 않았고, 그렇게 찾게 된 식기세척기가 보랄 더 쉐프 무설치형 식기 세..

카카오, 네이버, 엘오티베큠, 비츠로테크, 코오롱인더스트리 [내부링크]

카카오 : 44.89% 네이버 : 12.96% 코오롱인더 : 1.13% 비츠로테크 : 48% 엘오티베큠 : 93.29% 코로나는 가슴아픈 일이지만 코로나 이후 증시가 많이 올랐다. 금액이 얼마 안되서 그렇지 수익률은 훌륭한 편! 엘오..

애플 아케이드와 닌텐도 [내부링크]

코로나가 연일 기세를 더해갈수록 우리 아이들은 점점 더 외출을 자제하게 됩니다. 물론 아직은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게 당연하지만 집 앞 자전거 타러 나가는 것도 신경이 더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들이 집..

내셔널지오그래픽 - 연장. [내부링크]

2018년 9월 수원의 과학 행사의 한 귀퉁이에서 영업활동을 하던 내셔널지오그래픽 직원이 있었고, 그 직원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후 계약했던 2년의 내셔널지오그래픽 정기구독. 매달 지구상의 많은 흥미로운..

힐링쉴드 슈페리얼 AR 보호필름 강추 [내부링크]

가장 고가의 맥북! 맥북 프로 16인치를 구매하고 가장 먼저 했던 일은 가격이 가격인지라 우리 아이들이 혹시라도 흠집을 낼까. 컴퓨터 보호재를 구매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첨으로 구매했던건 360? 540? 도..

6.17 부동산 대책 [내부링크]

현 정권의 21번째 부동산 정책이 나왔다. 한마디로 요약해 보면 "돈이 없거나 실수요자가 아니면 집을 사지 말아라"로 귀결된다고 생각한다. 법인 매물들에 대한 세금 폭탄은 괜찮은 방향이라고 생각하는데 정부..

시놀로지 220+ 후기 - 초보의 나스 입문기와 나스에 대하여 [내부링크]

1. 나스(Network Attached Storage)란 무엇인가? 이름 그대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외장하드입니다. 그런데 그냥 일반 외장하드가 아니고 외장하드를 통해서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게 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2T 외장하드 - 가성비와 디자인만 본 도시바 칸비오 어드밴스 외장하드 DTC920 [내부링크]

아이피타임에 물려서 사용하고 있던 간이 NAS용 외장하드를 오늘 교체했다. 사용하지 않을 땐 몰랐는데 본격적으로 사용하다 보니 500GB는 생각보다 작은 용량이라는걸 깨닫게 되었다고나 할까? 가족 사진과 동영..

넷플릭스 초등학생 영어 공부 - LLN(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내부링크]

넷플릭스 열풍속에 언어학습 측면에서 넷플릭스를 활용하는 케이스들도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아이들과 영어공부를 해볼까 고민하면서 선택한 쓸만한 학습도구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LLN이라고..

경제적 자유 - 스펙보다 돈 공부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을 시작으로 평생직장의 개념은 더 먼 과거의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초/중고생나이의 아이들이 성인 되는 시간을 떠올려봐도 평생직장보다는 프래랜서가 경제활동의 대다수를 차지하..

아이폰 SE2 최고의 가성비 케이스 - 애드온 베이직 실리콘 휴대폰 케이스 [내부링크]

작년 11월 구매한 아이폰 11 Pro MAX에서 이번에 2020 SE2로 기변을 했습니다. 다름아닌 무게와 크기 때문인데요 아이폰 11% MAX의 가장 큰 장점인 사진을 포기할만큼 너무 불편했다고 할까요? SE2는 배터리에 대..

경기도 가볼만한 곳, 정조 사도세자 융건릉 숲길 산책과 역사 [내부링크]

화성 융건릉은 주변이 그리 발전한 곳은 아니지만, 융건릉에 도착하면 바로 맞은 편에 작지 않은 규모의 무료 주차장과 여러 맛집들이 있어서 하루 정도 둘러보기 딱 적당한 여행지이다. 초,중학생 아이들이 있다..

퇴사 준비 - 퇴사에 앞서 [내부링크]

49세 2019년 한국 직장인들의 실제 퇴직 평균 나이 49세라는 발표가 나왔다. 정년까지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곳도 있겠지만 우리나라의 평균 퇴직 나이가 49세라고 한다. 나라에서 공무원을 늘리는 이유가 혹시..

초등영어를 결정하는 영어표현 - 아이들 영어 [내부링크]

개학이 계속 연기되고 있어요. 언제쯤 학교와 학원에 갈 수 있을지 미지수네요. 여러 모로 힘들긴 하지만, 언제 또 이렇게 아이들과 오래 같이 있을 수 있겠어? 라는 마음으로 집안에서 보내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

다이슨 청소기 V10 카본 파이버 추천 [내부링크]

아이들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니 먼지가 굉장히 많이 생기네요. 저희 부부는 굳이 삼성, LG만 고집하진 않고 가성비를 중요시해서 국내산 중저가 로봇청소기와 디어마 무선 청소기를 사용중이었는데요, 로봇청..

2020 간주임대료 계산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주택임대소득의 수입금액이 2천만원 이하(2019년 귀속분)인 주택임대자도 무조건 신고를 하는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임대소득금액이 2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소득세가 비과세가 되었고 신고 의무도 없..

인생 - 무엇을 위해 살고 있나 [내부링크]

오늘은 종일 이 노래만 반복재생 < 인생 > 인생 feat 웅산 랩퍼에게는 붙기 힘든 음유시인의 호칭을 갖고 있는 MC스나이퍼 정말 노래 한곡에 인생을 다 녹였다. 꽃 피듯 살아 온 인생, 꽃 지듯 살다 갈 인생 무엇..

맥용 마우스 추천 - 로지텍 M720 [내부링크]

년 초부터 하우스 컴퓨팅 환경을 맞추기 시작해서 마지막 마우스까지 모두 구매를 완료. 세팅의 마지막이니 만큼 좀 여유롭게 비교를 하면서 사람 없을 시간을 골라서 일렉트로닉마트에 가서 실물들도 보고 왔다...

이케아 아이방 - 부숭에 침대, 말름 서랍장, 둑티그 주방놀이 싱크대 [내부링크]

거실 창으로 들어오는 따뜻한 햇살을 보고있노라면 자꾸 밖으로 나가고 싶네요. 사계절 중 가장 좋아하는게 봄인데...봄이 가기 전에 코로나19가 먼저 물러가야할텐데 말이죠... 계절도 바뀌고 집에 있는 시간..

애플 4K 모니터 LG울트라파인 24인치 - 강력추천 [내부링크]

더는 지르고 싶지 않았다... 2020년은 더이상 정말로... 맥북 16인치 구매 이후로 올해는 더이상 애플과 관련된 제품을 지르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업무를 좀 더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서는 모니터가 하나 필요했..

어버이날 카네이션 - 로켓배송은 사랑입니다. [내부링크]

5월 1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가 +9명(해외유입 8명, 국내 1명 - 경북 예천)으로 코로나가 많이 잡혀가고 있지만, 아직 완벽한 마무리가 된 상황도 아니고, 질본에서는 5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한 상황입..

경기도 가볼만 한 곳 - 양평 용문산 관광단지, 용문사, 고향집 [내부링크]

작년 단풍 시즌에 양평 용문산에 갔다가 수많은 인파에 포기하고 식사만 하고 돌아왔었는데요, 아쉬움도 크고 너무 답답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다시 한번 바람쐬러 다녀왔습니다. 도착하니 점심때가..

경기지역화폐 사용법 및 사용처 확인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받은 경기지역화폐 사용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한번 간략하게 정리해봅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접속자가 많아서인지 상당히 느려서 알아..

남자방 디퓨저 - 유칼립투스 메르시엔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길어지고 그렇게 작은방 하나를 작업실로 바꾸고 한 달 여 시간이 지났다. 하루에 한번은 꼭 환기도 하고 청소도 나름 열심히 하지만 간간히 공기가 쿱쿱하고 찝찝한 느낌을 받을 때가..

단종로드 영월 청령포 [내부링크]

1453년 단종 1년, 즉위한지 1년만에 삼촌인 수양대군이 왕위를 빼앗기 위하여 일으킨 계유정난을 시작으로 불행에 불행을 거듭하고 결국 숙부에 의해 무참히 살해된 비운의 왕. 청령포 너무나 한적한 곳 서쪽은..

EBS 부모특강 - 리사 손의 메타인지 학습법 [내부링크]

의 두 번째 강의, 컬럼비아대학교 바너드칼리지 심리학과 리사 손 교수님의 메타인지 편이 방송되었다. 지난 번에 방송된 자존감에 관한 강의처럼 매우 유익한 내용이었다. 마찬가지로 총 5회로 구성되어 있고 EBS..

2020년형 가성비 맥북에어 - 마진 쿡이???? [내부링크]

아니 우리의 마진 쿡이 ? 가심비의 애플이 가성비로 돌아오다 엄청난 가심비의 애플이 엄청난(?) 가성비와 함께 맥북에어로 돌아왔다. 집에 있는 맥북에어 2019년형을 구매 한 지 4달 되었나? 이번에 맥북에어 20..

샤오미 Mi 이온 헤어드라이어 곱슬머리 추천! [내부링크]

슈퍼소닉을 흉내낸 서민의 친구 샤오미 애플을 넘어 이제 다이슨 마저.. 우리집의 머리 말림은(아무도 사용할 것 같지 않지만) 항상 락앤락이 책임지고 있었다. 제품명은 무려 전문가용 드라이어(ELT-908S) 전문가..

[팁] 마스크 재사용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정말 극성입니다. (이 와중에 미국 한번 잡아보겠다고 유가도 난리가 아니죠 ㅠㅠ) 우라나라는 초기 대응이 좋아서 정말 양호하게 이 시국을 넘어가고 있는데 여전히 안심하긴 이르지만, 유럽, 일본,..

EBS 부모특강 - 0.1%의 비밀 우리 아이 자존감의 비밀 [내부링크]

2주 전부터 이라는 방송이 진행중이다. 정규 방송 시간에 챙겨보기는 힘들어서 찾아봤더니, 감사하게도 EB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다. ※방송시간 [1TV] 월~금 오전 10시(본) [1TV] 월~금 밤 12시..

톰 소여의 모험 - 마크 트웨인 [내부링크]

개학도 연기되고 학원도 모두 쉬고...이렇게 집에만 있을 때에는 독서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인 듯 하다. 물론 아이들 생각은 다르겠지만 ㅎㅎ 작년부터 아이들에게 고전 읽기를 권하..

기계식 키보드 토체티 사용후기 [내부링크]

코로나와 함께 재택근무가 시작되어 키보드 하나가 필요하게 되었다. 한동안 키보드 세계에서 멀어져 있었는데 오랜만에 키보드를 검색하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예전에 정말 많은 키보드를 사용해 봤구나 하는 생각..

맥북프로 16인치 기본형 사용후기 [내부링크]

한참 고민하다 질러버린 맥북프로 16인치가 집에 도착했어요. 2016년형 12인치 레티나 맥북, 2019년형 13인치 맥북에어, 2019년형 맥북프로 16인치 집에 맥북만 3대가 되었네요. 아이들이 부쩍 커버려 초등학교 중..

허클베리 핀의 모험 - 마크 트웨인 [내부링크]

작년에 <톰 소여의 모험>을 읽고나서 바로 읽으려했으나 차일피일 미뤄두었던 <허클베리 핀의 모험>을 드디어 다 읽었다! 우리 아들이 축하한다며 박수를~ ㅎㅎ 마크 트웨인의 자전적 소설이었던 <톰 소여의 모..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 [내부링크]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최근 파이어족이라고 불리는 삶의 방식을 어릴적부터 고민하고 있었다. 하고 있는 일이 삶과 맞물려 하루가 충족되는 상황이면 좋겠으나 많은 사람들이 사회생활의 스트레..

이케아 트롤리 - 아이방 수납 정리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때문에 반강제적으로 아이들과 집에 콕 박혀지낸지 벌써 일주일째네요. 아이들 방학이라 다행이면서도, 방학인데 어디 놀러도 못가니 안쓰럽고 답답하네요. 이럴 때 그동안 미뤄뒀던 집 정리나 하려고..

프레라에서 EF닙을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레라의 찰칵하고 닫히는 뚜껑의 느낌의 느낌이 좋아서 프레라는 사야하겠는데 프레라에는 EF 닙이 없다. 그래서 CM닙(캘리)으로 하나를 구매하고 1년 가까이 써오다가 EF닙이 너무 갖고 싶어 찾아보니 프레라와..

블루존의 장수 음식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오래사는 사람들에 대해 연구중인 댄 뷰트너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100살 이상 장수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지역을 '블루존'이라고 명칭하고, 계속해서 장수의 비결을 찾고 있는 사람이다. 장수에..

감정의 다스림. [내부링크]

목표를 향한 우선순위에 대한 검증은 보통 과정속에서 없고, 결과에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의 고통은 결과를 향해 가는 과정속에 있다. 과정의 우선순위를 잘못 설정하면 시간의 손해를..

화폐박물관 - 동전수집 [내부링크]

작년 말부터 동전 모으는 취미가 생겼다. 우연히 알게 된 화폐수집 1090이라는 네이버 카페 덕인데 어린시절 우표 모으던 그 기분으로 정신없이 카페를 둘러보다보니 나에게도 이런 수집욕이 있었지... 예전엔 우..

국립중앙박물관 - 이집트전 [내부링크]

클레오파트라, 람세스 2세, 피라미드, 스핑크스 부끄럽지만 이집트 하면 떠오르는 거라고는 이정도다. 지금 근 현대의 근간이 되어 온 나라같은 느낌도 어느정도 있고, 온갖 신비한 이야기의 집대성을 이룬 나라(?..

라스베가스 1일 - 스트립 [내부링크]

라스베가스로 출발. LA를 경유하는 비행기편이라 LA에서 4시간을 대기했다. 태어나 첨으로 밟아본 LA 땅. 날씨가 매우 좋지 않았다. 말로만 듣던 LA 코리아타운은 어느 방향일까? 슈퍼 길치가 이쪽 저쪽 상상하며..

AWS re:invent 2019 참관 - 그랜드캐년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매년 진행하는 re:invent 행사! 전 세계의 고객과 파트너를 위해 개최하는 연중 최대 기술 교육 컨퍼런스입니다. AWS 신규 서비스, 클라우드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이 주를 이루고, 올해는 2500개 이..

리뷰 아이피타임 A8004T [내부링크]

7년여간 쓰던 무선 공유기가 운명을 달리했다. 그리고 들인 녀석이 바로 위의 A8004T. 그동안 100M 인터넷을 쭈욱 사용해 오다가, 집을 넓혀오면서 KT 500M를 신청했고 기존 공유기는 300M까지 지원에 커버리지가..

저탄고지 2주차 - 키토플루, 소금, 물 [내부링크]

칼처럼 지켜가던 1주차의 저탄고지가 2주차에서 난관을 맞이했다. 회사에서는 연말의 시작이라 잦은 회식이 시작되었고, 이상하리마치 단게 땡기는 2주차다. 이게 키토플루 현상인가 싶은데, 다행히 현기증, 두통,..

1억원 부동산 이벤트 - 대장TV [내부링크]

섣불리 믿기지 않는 이벤트가 나와서 공유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경매 / 마케팅을 주 컨텐츠로 운영중인 대장TV에서 1억원 부동산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경매라는게 경험이 없으면 너무 복잡하다는 생각이..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호캉스 [내부링크]

작년 겨울에 회사 찬스로 가본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가족과 1박 2일로 마음껏 즐기다 왔는데요. 추워지는 날씨에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해드리고자 일년전 사진들 다시 꺼내보네요~ 파라다이스시티..

면세점에서 필요한 영어 [내부링크]

해외여행갈 때 출국 또는 입국 시, 공항에서 한번은 기웃거리게(?) 되는 면세점~ ^^ 가방이나 양주, 담배 등을 사는 분들도 많지만, 나는 보통 화장품 정도만 사게 되는듯~. 요즘은 온라인 면세점을 많이 이용하지..

패드스푸드점에서 유용한 영어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가면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다가, 가끔은 패스트푸드점에서 간단히 해결하게 되기도 한다. 햄버거가게에서 주문할 때 필요한 영어를 정리해보았다. 그러고보니 재작년에 베트남 다낭에 여행 갔었는..

호텔, 수영장에서 유용한 영어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는 따뜻한 휴양지~ 썬베드에 기대 앉아 시원한 음료 한잔 마시면서 신나게 물놀이하는 아이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천국이 따로 없다! 이 시간을 위해 아이들 튜브, 구명조끼 등 모든걸..

화중지병 - 그림의 떡 [내부링크]

수원 화성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수원전통문화관이 있다. 그 곳에서 '화중지병, 그림의 떡' 이라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중이어서 주말에 아이들과 다녀왔다. 당일 현장접수로 진행되므로, 금~일요일 운영시간 내에..

양평 온천 - 쉐르빌 [내부링크]

곳곳에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어가고 하늘은 높고 파래지는 가을, 그런데 안타깝게도 미세먼지 때문에 제대로 된 가을 하늘을 보기가 어렵네요.. 어디에 가면 멀지 않은 곳에서 아이들과 가을을 실컷 느끼고 올..

아이폰 11 프로 맥스 자급제 [내부링크]

iPhone3gs -> iPhone4 -> iPhone6 -> iPhone7+ 로 이어지는 내 아이폰 히스토리에 하나가 추가되었다. 8도 참고, x도 참고, xs도 기어이 참아왔던 나인데... 그동안 참 잘 참았는데... 심지어 항상 최저용량 모델..

조세제한특례법 - 양도세 감면 주택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경제활동을 하면서 부동산을 외면하기란 쉽지 않다. 내 기준에선 흙 수저가 그나마 큰 경제력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로 압축된다. 종잣돈 만들기 이후 -> 1. 부동산을 통한 자산 증식 2...

아파트 셀프등기 - 일반 / 공동명의 [내부링크]

정말 원하던 곳에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공간은 사유를 지배한다" 누가 한 말이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이 말에 공감하는 나에게 이번에 마련한 보금자리는 주변 자연환경과 계절별로 맛이 다른 공기의 내..

2019 맥북에어 구매후기 [내부링크]

1세대 맥북 에어 스티브잡스가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이라며 서류 봉투에서 꺼내던 맥북에어를 보며 군침만 삼키던게 2008년 1월.. 그러니까 벌써 11년 전의 일이다. 아쉽게도 가질 순 없었지만, 그 영롱한..

역사는 재미난 이야기라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역사책 [내부링크]

역사는 재미난 이야기라고 믿고 있지만, 제목처럼 재미 요소에 중점이 있기 보다는 역사의 단편들에서 시대상을 이해할 수 있는 아니 시대상을 조금이나다 들여다 보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일어..

애플 TV 4K - 일반 4K TV를 스마트 TV로 [내부링크]

컴퓨터 주변기기 중에 가장 신경써서 고르는 물품이 모니터와 키보드입니다. 모니터와 키보드 둘 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모니터를 키보드보다 2배 정도는 더 신경써서 고릅니다. 그래서 현재 집엔 울트라파인 5K 모..

저탄고지 - 크릴오일 / MCT오일/꿀잠 [내부링크]

다시 시작하고 4일차인 저탄고지. 많은 사람들이 고기만 먹으면 물린다고 하던데... 나는 아직까지는 없어서 못먹는 고기라 일전에 공유한 식단을 아침 저녁으로 아직까지는 아주 잘 실천하고 있다. 저탄고지 - 지..

저탄고지 - 지방의 누명, 다시 시작되는 저탄고지 [내부링크]

2019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3년 전에도 같은 제목으로 스페셜을 편성해서 방송했던 지방의 누명을 보고 나서 식이요법에 대해서 참 많은 관심이 생겼고 전혀 몰랐던 비건이라는 개념도 알게 되고, 그 사이 넷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