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of-everything의 등록된 링크

 master-of-everyth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7건입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다운로드 - 모든 앱 [내부링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사진과 동영상 및 웹 제작이나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회사로 가장 유명한 회사입니다. 어도비에서 포토샵을 구매하던 시절을 지나, 현재는 구독하여 사용하는 방식으..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8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어렸을 때 윈도우 무비메이커로 영상을 편집하곤 했는데요. 윈도우에 포함된 영상편집기로 가볍게 이용하기에 좋았는데 현재 윈도우에서 더 이상 지원을 하지 않죠. 그래서 따로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8 다운로드..

ADOBE CREATIVE CLOUD 어떻게 삭제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Adobe Creative Cloud는 설치, 동기화 및 라이브러리와 같은 기능들에 있어 매우 중요하여, 어도비 쪽에서는 이 앱을 삭제하지 않는것을 권장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제거해야할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일반적인 방..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PC / 모바일 버전 포함]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면서 가끔 실수로 인해 보낸 메일을 발송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은 상대방이 메일 수신확인을 하기 전에 발송을 취소해야 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메일 발송취소의 경우 네이버..

토스 계좌 삭제 방법 - 20초 정도? [내부링크]

토스에 계좌연결을 하여 손쉽게 어플 하나로 손쉽게 제 돈 관리를 하는 중입니다. 가끔 몰래 쓴 돈의 거래내역은 꼭 삭제하면서 토스를 이용했었는데, 이렇게 많은 거래내역을 삭제하다 보니 그냥 한번에 연결 계..

토스 송금 취소 방법 (전화번호, 계좌번호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뱅킹 앱을 사용하면서 착오송금으로 인한 송금 취소 또는 이체 취소의 필요성을 많이 느낄 텐데요. 요즘 많은 인터넷뱅킹 앱이 나오고 결제 과정이나 송금 방법이 굉장히 간편해져서 많이 발생하는 실수가..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 및 온라인몰 등록 [내부링크]

최근 이용자가 부쩍 늘어난 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 쇼핑몰입니다. 코스트코는 미국의 기업으로 회원제로 운영 된다는점과 낮은 마진을 남기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PC / 모바일]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내부링크]

같은 주제를 가지고 모인 사람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네이버 카페 서비스, 저도 네이버 카페에서 카메라 및 콘텐츠 제작과 여행 등등의 카페에 가입하여 활동 중입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제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토스 - 송금한도/이체한도는 얼마? [내부링크]

앱 하나로 간단하게 송금 및 이체가 가능한 토스! 저 또한 최근 토스에 계좌를 연결하여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행운 퀴즈나 카드혜택이 좋아 토스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토스에 대한 소개 및..

토스 - 행운퀴즈 정답 '모두투어 여행박람회' [내부링크]

토스에 행운 퀴즈 "2019 모두투어 여행박람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금 바로 무료 초청장 받고! 다양한 볼거리, 어마어마한 박람회 특가 혜택도 받아보라고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퀴즈는 2019 모두투어..

토스 사용법 - 모든 돈 관리를 간단하게! [내부링크]

인터넷 뱅킹이 나오게 되면서 굳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송금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법. 보안카드 발급이나 공인인증서 발급 등등 사소한 문제가 우리를 귀찮게 만들었죠. 최..

[정리] 구글 지메일 전체삭제 하기 [내부링크]

지메일은 한국의 메일 서비스와 조금 다른 느낌의 서비스라 친숙하게 와 닿지가 않습니다. 뭔가 메일이 수신받는 속도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요. 구글 메일을 정리하기 위해 접속했는데, 요즘 여러 쇼핑..

네이버 메일 읽음 여부 확인하기 (읽씹ㄴㄴ좀)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어떤 메일을 사용하시나요?? 제가 어렸을때는 다음의 한메일을 사용하다가, 현재는 많은 분들이 구글의 G메일이나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것 같은데요. 저같은 경우 취업준비를 하며 이력서를 네이버..

토스 계좌연결하기 - 45초컷 [내부링크]

토스는 계좌연결만 해두면 내 모든 계좌의 돈을 한눈에 보기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카카오뱅크 및 은행 인터넷 뱅킹 앱보다 공인인증서나 다른 인증 절차 측면에서 간단하고, 인터페이스 및 최적화가..

토스 사용법 - 30초안에 송금하기 [내부링크]

내가 보유한 모든 계좌의 돈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토스!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토스앱을 사용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지인의 토스 송금 지원 이벤트를 메세지를 통해 토스를 다운로드하여 사용중 입니다...

토스가 드리는 이벤트 상품은? [토스 신규회원전용 행운퀴즈] [내부링크]

토스는 계좌를 연결하여 나의 모든 돈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주고, 복잡한 거래내역까지 보기 좋게 정리해주는 등등 금융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앱입니다. 또한 요즘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토스를..

SONY RX100 MK4 아직까지 쓸만할까?? (스펙, 사진, 영상) [내부링크]

Sony rx100 mk4는 소니의 알백 네번째 시리즈입니다. RX100 시리즈는 소니의 콤팩트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업으로 스냅용 카메라, 서브용 카메라, 여행용 카메라, 유튜버 카메라로 유명한 모델입니다. 저도 같은 이..

철통보안 메신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철통보안 메신저!! 텔레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신저는 카카오톡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텔레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됩니다. 메신저로서의 장점이 굉장히 많기 때문인데요...

[다운로드/링크]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 [내부링크]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 각 종 무기를 든 로봇들로 전투하는 게임!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 다운로드 링크를 공유하며 간단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은 스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로..

스크린헌터4.0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스크린헌터 4.0 스크린헌터 4.0 다운로드 링크와 사용방법을 공유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니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유명한 소프트웨어는 아니지만,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파워포인트(PPT) - 도형 합치기! 2가지 방법 [내부링크]

PPT 도형 합치기 1. 그룹화로 도형 합치기 ▲ PPT에서 합치기를 원하는 도형을 모두 선택한 후 오른쪽 클릭하여 그룹화 메뉴의 그룹을 선택합니다. ▲ 이렇게 그룹이 된 두개의 도형은 하나처럼 같이 움직이게..

[구글] 모바일 검색기록 삭제 [내부링크]

구글 모바일 검색기록 삭제 방법 모바일을 이용하여 구글에서 검색시 해당 키워드가 검색기록으로 고스란히 저장이 됩니다. 오늘은 구글 모바일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을 통..

[오캠] 동영상을 GIF로 만들기 [내부링크]

[오캠] 동영상을 GIF로 만들기 블로그를 운영하며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 업로드 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히 생깁니다. 동영상으로 올리자니 너무 해당 과정이 너무 길지 않고 간단한 설명을 위해서 GIF 이미지로..

프리미어 mp4 동영상 저장 및 퍼블리싱!! [내부링크]

프리미어 mp4 동영상 저장 및 퍼블리싱 영상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에서 제작한 영상을 바로 mp4 영상으로 저장하고 포털이나 SNS로 바로 업로드할 수 있는데요. 이 포스팅을 통해 프리미어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

프리미어 - 시퀀스 란? (시퀀스 만드는 법 및 프리셋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프리미어 시퀀스 설정하고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먼저 영상편집에서 시퀀스라는 말은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하여 이 내용을 요약하였을 때 시퀀스는 책으로 묘..

PPT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3가지 및 압축 방법 [내부링크]

PPT 용량 줄이기 방식은 주로 문서 내 포함된 이미지 용량 압축을 기반으로 문서의 용량을 줄이는데요. 그림을 압축하게 되면 당연히 이미지의 품질이 원본과는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품질 변화를..

PPT 도형 뒤집기 (좌우반전 및 상하반전) [내부링크]

PPT 도형 뒤집기 (좌우반전 및 상하반전)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면서 그래프의 상승이나 하락을 강조하기 위해 화살표 도형을 삽입하거나, 삼각형 도형같은 경우 뒤집기 기능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데요. 매번..

PPT 사진에서 빠르게 배경 없애기!! [내부링크]

오늘은 PPT 표지 사진을 만들 때 빠르게 배경 없애기로 디자인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이러한 작업은 포토샵에서 누끼 따기라고도 하는데요. 원본 이미지에서 배경을 없애고 피사체만으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1분 투자하여 CPU 사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5가지 방법으로 CPU 사용량 줄이기 저는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해볼 목적으로 델의 게이밍 노트북 인스피론을 구매했습니다. 뭔가 이상하죠. 원래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등 여러 편..

웹브라우저 변경 시 크롬북마크 내보내기!! [내부링크]

크롬북마크 내보내기 먼저 크롬북마크 내보내기 설명에 앞서 북마크란 무엇일까요? 북마크란 우리가 사용하는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웨일 등과 같은 브라우저를 통해 웹을 돌아다니면서 다시 방문하고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1 - 사이드바에 모바일 페이지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웹 브라우저 중 인터넥 익스플로러가 독점하던 시절이 지나고, 현재 최고의 브라우저인 크롬을 사용하다가, 국산을 이용하고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이용 중 입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장..

청중을 위한 PPT 슬라이드 노트 인쇄하는 방법 [내부링크]

PPT 슬라이드 노트 인쇄하는 방법 우리는 발표를 위해 PPT 문서를 작업하는데요. 보통 스크린에 파워포인트 문서를 띄우고 슬라이드 쇼를 진행하며 발표를 이어나갑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PPT로 유인물을 인쇄..

#01 프리미어 프로 - 새 프로젝트 환결설정 [내부링크]

새 프로젝트 환경설정 프리미어 프로에서 편집을 시작하기 전 새 프로젝트 환경설정에서는 앞으로 작업을 해나갈 프로젝트의 비디오, 오디오 등등 영상편집 관련된 기본적인 환경과 옵션 및 프로젝트의 이름과 저..

한글판 에프터이펙트 영어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에프터이펙트 영어로 설치를 잘못 진행하여 한글버전으로 설치된 에프터이펙트! 영어로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방법을 잘 몰라 삭제한 뒤에 재설치 하였지만, 굳이 삭제 후 재설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특정 부분을 잘라보자! ppt 도형 자르기! [내부링크]

PPT에서 도형 자르기 파워포인트(PPT)에서 도형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이거 가지고 뭘 하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PPT에서 도형 자르기와 앞으로 포스팅하게..

글로벌 모임앱 네이버 밴드 백업하는 방법! 1분 컷! [내부링크]

네이버 밴드 백업 밴드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내 포털사이트의 카페와 같이 모임 또는 커뮤니티 서비스 입니다. 같은 주제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밴드에서 의견을 나누고 자료를 주고 받는데요. 휴..

음식주문, 맛집찾기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귀찮을 때 네이버 스마트어라운드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어라운드 스마트폰이 발전함에 따라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편리한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이 굉장히 많이 나왔는데요. 예를 들어 어플로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배달의 민족'이나..

알고있으면 유용한 PPT 슬라이드쇼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PPT 슬라이드쇼 단축키 프레젠테이션 할 때 PPT 슬라이드 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슬라이드 쇼 중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꽤 많은데요. 발표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 외에는 모르는 기능들이 꽤 많은데요...

경인문고 도서찾는 방법 및 영업시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저는 주로 책을 구매할 때 경인문고 중동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도서가 경인문고에 없을 때도 있어, 직원분께 배달 신청을 하고 오는데요. 경인문고 웹 사이트를 통해 미리 도서검..

PPT에 도형을 넣고 디자인하기 [내부링크]

PPT 도형 넣기 보고서를 발표할 때 장황한 글이 작성된 보고서를 보며 프레젠테이션 보다 차트,그래프,도형 등의 시각적으로 한 눈에 보고서를 분석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이 더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그래서 오..

PPT 슬라이드 복사, 삽입, 삭제, 이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PPT로 문서 작업 시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면서도 작업시간을 많이 단축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된다. 특히 PPT에서 슬라이드 복사, 이동은 이미 잘 만들어진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PPT의 구성을 쉽게..

파워포인트에서 레이아웃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에서 문서를 작성하기 전 글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적절하게 레이아웃을 수정해보자. 먼저 레이아웃 뜻은 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사전에서는 디자인, 광고, 편집 등에서 문자, 그림, 기호, 사진 등..

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넘기기 2가지 기능! [내부링크]

PPT 슬라이드 넘기기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 넘기기 기능은 문서 작업 시에는 그다지 필요 없는 기능이다. 하지만 발표를 할 때 슬라이드 넘기는 방식이나, 전환 효과를 줌으로써 프레젠테이션에 힘을 실어 줄..

파워포인트 화면 구성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화면 구성 먼저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으로 우리는 빠르면 초등학생 때부터 늦으면 대학생 때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숙제나 과제, 리포트 등을 발표하면서 간간이 사용해 왔지만 나..

네이버 N스토어 영화 선착순 무료로 받아보자!! [내부링크]

네이버 N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일반 도서, 만화, 디지털 콘텐츠, 소설, 영화, 방송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구매하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

윈도우10 색보정으로 모니터 화면 색보정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색보정 기는은 언제 사용할 수 있을까요?? 게임의 그래픽 설정을 잘못할 경우, 미디어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잘못 사용할 경우, 방의 구조가 변경되어 디스플레이의 밝기나 색상이 평상시다를 때 우리..

윈도우10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최신버전) [내부링크]

윈도우10 무비메이커 한글판 및 최신버전 다운로드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영상제작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게 된것은 중학교 미술과목 방학숙제가 뮤지비디오를 만..

베트남 항공권 특가로 예매하기! [내부링크]

베트남 항공권 특가 예매방법 제가 다니는 회사 특성상 휴가가 불규칙하게 발생하는데요. 저는 휴가때 주로 동남아 여행을 해요. 요즘은 베트남에 빠져서 베트남의 모든 곳을 여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 스킨 만들기 어려울땐 네이버 아이템 팩토리!! [내부링크]

네이버 아이템 팩토리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며, 네이버 블로그 또한 만들어 보고싶어서 생각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 디자인적인 감각이 부족하여 네이버 블로그 스킨 만들기가 부담스럽고...

다음 로그인 기록 확인 및 해킹방지 [내부링크]

다음 로그인 기록 확인 및 해킹 방지 다음 로그인 화면 입니다. 20대인 저는 다음보다는 주로 네이버를 이용하는데요. 다음과 카카오톡이 합병되면서 가끔씩 다음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

고프로 카르마그립 수동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고프로 카르마그립 수동 업데이트 방법 고프로 카르마 그립 첫 구매시 고프로와 연결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정상적으로 그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르마그립을 데스크톱이나 노트북과 연결하고 고프로..

파이어폭스 북마크 사용법 (퀀텀 버전) [내부링크]

오늘은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북마크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에 다운로드 및 새로운 퀀텀 버전의 기능들은 아래 URL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03/03 - [IT/Web & App]..

GifCam 다운 받는 방법 [내부링크]

GifCam 다운받는 방법 오늘은 흔히 움짤이라고 부르는 GIF 만들기 프로그램인 GifCam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GIFCAM 다운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GIFCAM 제작자의 블로그에..

모질라 파이어폭스 퀀텀 다운로드 및 기능소개 [내부링크]

모질라 파이어폭스 퀀텀 다운로드 및 기능 파이어폭스는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약 12%~22%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 약간 서브 웹 브라우저로 많이 쓰이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최근 파이어폭..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 Megasync 사용방법 [내부링크]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Megasync 사용방법 오늘은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인 Megasyn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내에서 많이 이용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는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

포토스케이프X -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X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X는 포토스케이프의 업그레이드 버젼으로 주로 윈도우10이나 맥에서 이용가능한데요.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과 프로그램들이 있습니..

화웨이폰 제품 고객센터 무상수리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웨이폰 제품 고객센터 수리 신청하는 방법 화웨이는 중국의 전자제품 생산회사로 샤오미와 함께 중국의 스마트폰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이 화웨이 메이트10 프로, P20와 기존 비와이폰이나 P9로 이미..

포토스케이프x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블로그를 위한 이미지 편집프로그램) [내부링크]

블로그를 위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x 무료 다운로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서 이미지 편집을 해야하는 상황에 자주 맞닥뜨리는데요. 제가 다룰줄 아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라고는 학생때 배운..

모바일속의 카페 커뮤니티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PC버전 다운로드 네이버 밴드 네이버 밴드는 캠프모바일에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네이버나 다음의 카페 서비스와 같이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한데 모여 정보를 주고 받으..

[UGC] 네이버의 포토블로그 '폴라' [내부링크]

네이버의 포토 블로그 폴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의 포토블로그 서비스 폴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물론 아는사람들..

베트남어 - 국적묻기 (VSL1교재 2과) [내부링크]

베트남어 국적묻기 (VSL1교재 2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어로 국적 묻기에 대해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베트남에서 예의를 지켜 공손하게 말하는 문법에 대해 설명하고, 국적을 묻는 과정에서 의문..

베트남어 - 이름,안부 묻기 및 대답하기 (VSL1교재 1과) [내부링크]

베트남어 이름,안부 묻기 VSL 1 교재의 1과 내용을 공부한 후에 정리한 내용입니다. 개인 공부용으로 작성한 포스팅이기 때문에, 알아보는데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베트남어를 이용하여 이름과 안부를 묻고..

썸네일 뜻과 썸네일의 유형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썸네일의 뜻과 썸네일의 유형들 썸네일 이란 무엇일까요??? 위에 삽입한 이미지 보이시나요?? 위 이미지가 썸네일 이미지라고 하는데요. 썸네일의 뜻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네이버 영어사전을 참고하자면 썸네일..

구글로 단축 URL 만들기 및 풀기! [내부링크]

구글로 단축 URL 만들기 URL이란 무엇인가? URL이란! 유니폼 리소스 로케이터(Uniform Resource Locator)의 줄임말로 인터넷상의 주소, 뭐 영어를 대충 해석해보자면 자원 탐사장치로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정확한..

[베트남 알파벳] 단자음 17개와 단모음 12개 및 복모음 [내부링크]

베트남 알파벳 단자음 17개 단모음 12개 요즘 시간이 나서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에 베트남은 별 볼것 없다고 생각한 저는 생각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원래 아시아의 모든 나라를 여행해보는 것이 저의..

[기초]베트남어 - 안부묻기 [내부링크]

베트남어 안부묻기 오늘 배워볼 베트남어 안부묻기 문장을 들어가기에 앞서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요. 베트남어에서 어순에 대해 먼저 배워야합니다. 베트남어는 우리나라보다는 영어와 비슷한 어순을 가집니다...

[기초] 베트남어 - 안녕하세요!! [내부링크]

베트남어 안녕하세요! Xin Chào Xin chào! ㄴ 안녕하세요! ㄴ Xin (존댓말로 높이는 표현) / Chào! (안녕!) 남자 발음 : 여자 발음 : chào anh! 안녕하세요 형,오빠! chào chị! 안녕하세요 누나,언니! ch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