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ini3의 등록된 링크

 matini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11개 증권사 주식 수수료 정리 비교 (가장 싼곳은?) [내부링크]

주식에 입문하시면 가장 먼저 증권계좌부터 개설하셔야 하는데 이때 어느 증권사를 선택해야 할까 하며 한 번쯤 고민해보셨을 텐데요. 증권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몇 가지 있겠지만 가장 크게 고려..

자동차 카메라 전장 관련주 5종목 대장주 LG이노텍 엠씨넥스 [내부링크]

자동차 전장이란 자동차에 사용하는 전자장비를 뜻하는데 보통 줄여서 전장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이 전장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 대기업들도 전장 산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그중 삼성이 하만을 인..

초보자도 쉽게 재무제표 보는 방법 및 설명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면서 선택한 회사가 무슨 사업을 하는지 이익은 얼마나 내고 부채는 얼마나 있는지 등의 기본적인 지식 없이 투자한다는 건 어떻게 보면 위험한 모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 저도 장기투자..

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 연동 설정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중에서도 특히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라면 대부분 구글 서치 콘솔은 등록하여 사용 중이실 텐데 여기에 더해 구글 애널리틱스도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서치콘솔에서는 볼수없던 더 많은 정보로 보..

MLCC 관련주 대장주 8종목 정리(삼화콘덴서,삼성전기,코스모신소재 등) [내부링크]

MLCC란 '적층 세라믹 콘덴서'라는 뜻으로 금속판 사이에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에 필요한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제어해주어 반도체 작동이 원활하게 작동되도록 해주는 반도체의 필수 부품으로 모든 가전제품..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하루가 멀다 하고 집값이 너무 오르고 있죠. 일반 직장인들의 급여가 오르는 속도보다 집값 오르는 폭이 너무 커서 평생 벌어도 서울에 집 한 채 구하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집의 시세를 꼼꼼하게..

두나무 관련주 대장주 정리 [내부링크]

요즘 나스닥 상장 이슈가 자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업비트의 운영사 두나무가 나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의 주가 흐름이 상승하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나무가 나스닥에 상장할 경..

키오스크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키오스크?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동적 교통정보 및 대중교통정보, 경로안내, 예약업무 각종 전화번호 및 주소 안내 정보제공 행정절차나 상품..

교육급여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지급일 정보정리 [내부링크]

교육급여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교육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교육급여제도가 시행 중인데요 국내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나이에 맞는 적정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육급여를 지급..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정리 이베이코리아 인수 예비입찰에서 롯데와 이마트 SKT MBK파트너스 등이 참여했죠 최근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이 진행되면서 관련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중이죠. 이베이코리아는 국..

미세먼지 황사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미세먼지 황사 관련주 요즘 날이 많이 따뜻해져서 야외 활동하기에 좋을 시기인데 또다시 찾아온 미세먼지로 인해 편하게 야외 활동을 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죠. 더구나 중국 황사까지 유입된다고 하여 걱정이 많..

핑크퐁/아기상어/스마트스터디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아기상어/핑크퐁/스마트스터디 관련주 쿠팡의 성공적인 뉴욕증시 상장에 이어 스마트스터디의 나스닥 상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의 장남인 김민석 대표가 2010년 설립한 스마트..

비메모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비메모리 반도체 보통 반도체는 2종류로 분류를 해서 말하는데 첫 번째는 메모리 반도체이며 두 번째는 비메모리 반도체입니다. 메모리와 비메모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간략히 설명하자면 정보를 저장하는..

반려동물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반려동물 관련주 요즘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인구는 1,500만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하고 중국은 1억이 넘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은 이제..

저출산 정책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저출산 관련주 한국의 출산율이 0.84명으로 떨어지면서 한국의 재정건전성이 크게 악화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10년 후 국내 총생산 대비 국가채무비율이 80%까지 치솟을수 있다는 예상으로 그 심각성..

실버산업 관련주 핵심정리 [치매,고령화 사회]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도 심각하지만 고령화 문제도 큰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며 노인빈곤율 또한 심각한 상황이죠. 저출산에 고령화까지 지속되면 생산인구감소로 사회적인 문제..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정리 "크래프톤"은 올해 상반기 상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배틀 로열 게임 중 하나 인 '배틀 그라운드'로 설명이 되는 회사죠. '배틀 그라운드'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 있는 작품으로 PC 이후..

곡물 식량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곡물 관련주 정리 애그플레이션? 식량부족 사태 이야기가 나오면서 애그플레이션 이란 말을 듣게 되는데 이 애그플레이션(agflation)은 농업(agriculture)과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농산물 가격 급등..

그래핀 관련주 핵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그래핀 관련주 신소재인 그래핀? 그래핀이란 연필심에 사용되는 까만색 흑연 중에 탄소들이 벌집 모양의 육각형 그물처럼 배열된 평면들이 층으로 쌓여 있는 구조인 곳 이 흑연의 한 층을 그래핀(Graphene)라고..

희토류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희토류 관련주 희토류란? 전 세계 희토류의 약 97%를 공급 중인 중국이 이 희토류 수출을 무기 삼아 외교적 카드로 자주 사용을 하고 있죠. 이러한 중국의 행태에 못마땅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희토류 및 반도..

주유비 계산 간단 방법 [내부링크]

보통 자동차를 렌트하거나 회사에서 출장 경비를 계획하거나 할때 주유비를 미리 계산해서 계획을 짜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특히 렌터카를 이용할 때는 과도한 주유를 하게 되면 반납 시 그만큼 손해가 따를 수..

골판지 관련주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골판지 관련주 정리 골판지 부족 원인을 살펴보면 2018년 중국 정부가 폐지 수입을 전면 금지, 한국의 공급과잉 현상 발생으로 수입 폐지에 대한 신고제를 적용하면서 수입량이 급감하게 되었고 2020년 10월 대양..

클라우드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클라우드 관련주 디지털 뉴딜 핵심 클라우드는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뜻하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한국판 뉴딜 정책이 선언되면서 클라우드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시..

메타버스 관련주 5종목 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메타버스 아직은 낯선 단어일 텐데요. 초월, 추상,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의 가상공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면..

시멘트 관련주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시멘트 관련주 수혜주 정리 정부의 2025년도까지 주택공급 83만호 대책이 나오면서 필수 자재인 시멘트 관련 종목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7년 동안 동결 중인 시멘트 값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

핀테크 관련주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핀테크 관련주 정리 핀테크는 금융(Finance)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인데요. 기술의 발달과 관련 규제 완화의 영향으로 스마트폰 간편 현금결제 등의 핀테크 국내 사용인구가 2년간 두배 이상 늘어날 것이라는..

OLED 관련주 핵심종목 정리 [내부링크]

OLED 관련주 정리 유기발광다이오드라고 불리는 OLED 패널은 현재 우리나라가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며 애플의 아이폰 12에 탑재되었고 노트북, 태블릿 제조사들도 OLED 패널을 탑재하는 추세..

AI [인공지능] 관련주 수혜주 10종목 정리 [내부링크]

AI [인공지능] 관련주 정리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란?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등의 이해 능력을 인공적으로 구현한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이며 하나의 인프라 기술이기도 하다. 앞으로 다..

해상풍력 풍력발전 관련주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해상풍력 풍력발전 관련주 미래산업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해상풍력 발전. 세계적인 친환경 흐름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인데요 우리나라는 2030년까지 세계 5위의 해상풍력 강국을 목표로 하고 있기에 장..

친환경(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생분해 친환경 플라스틱 관련주? 중국에서 '플라스틱 금지령'을 발표하면서 관련된 종목들이 급상승세를 이뤄내며 친환경 플라스틱과 관련된 종목들이 더욱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른바 썩는 플라스틱이라..

아이폰13 예상 출시일 스펙 가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이폰 12가 출시된 지 그리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았지만 세계에서 단일 모델로는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다 보니 아이폰 13에 대한 루머나 소문이 많이 생겨 나오고 있죠. 애플 제품은 감성을 구매한다는 말이..

구글 크롬 암호관리 비밀번호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내부링크]

구글 계정이 여러 개라 안 쓰는 계정을 삭제하려고 마음을 먹고 계정 삭제 전 이전에 사용하던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저장해두었던 아이디 비밀번호를 내보내기를 하고 가져오기를 하려는데 가져오기 버튼은 아무..

넷플릭스 승리호 관람후기 (스포없음)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개봉이 계속 연기되며 미루다가 결국 넷플릭스에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넷플릭스에서 편하게 관람한 건 좋았지만 극장에서 개봉해서 넓은 화면에 웅장한 사운드로 감상을 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마검포 해수욕장 [내부링크]

한적하고 조용한 바다를 찾으시나요? 그렇다면 국내 겨울여행지로 가볼만할 마검포 해수욕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는 두 번을 다녀왔는데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다녀왔었습니다. 겨울에 다녀온지는 2년 전..

햄스터 키우기 기본 준비물과 핸들링 방법 [내부링크]

햄스터는 크게 관심도 없는 동물이었고 전혀 키울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었는데 지인이 키우던 햄스터가 새끼를 낳았으니 키워보지 않겠느냐는 말에 조용하며 크게 손이 갈 것 같지도 않고 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고장난 하드디스크[HDD, SSD] 안전한 폐기방법 [내부링크]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고 하여도 하드디스크는 언젠가 어떤 이유가 생겨서든 수명이 다하기 마련인데요. 저도 얼마 전 노트북용 하드디스크에 배드섹터가 생겨 디스크 조각모음, 최적화, 일반 포맷, 로우 포맷 등..

검찰청 사건조회 방법 정리 [내부링크]

검찰청 사건조회 바로가기 살다 보면 의도치 않았는데도 사건사고에 휘말리거나 때로는 주변에서 사건사고에 얽히는 등의 안타까운 모습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얼마 전 지인이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당한 후 경..

여자배구에 이어 남자배구 학폭 터졌네요.피해자는 고환 봉합수술까지.. [내부링크]

여자배구 이재영 이다영 선수의 학폭이 터진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남자배구에서도 학폭이 터졌습니다. OK금융그룹 소속 선수인 송명근(28) 심경섭(30)선수 인데요. 오늘 OK금융그룹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서 송..

신혜선 프로필 나이, 키, 출역작 [내부링크]

요즘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철인황후에서 중전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고 있는 신혜선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출생(나이): 1989년 8월 31일 (32세) 신체(키): 172cm, O형 학력: 선국대학교 사범대..

유인나 화보! 역시 유인나! [나이,키] [내부링크]

패션 매거진 "더블유(W Korea)"에서 유인나의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화보는 고혹적이며 우아한 흑백 화보입니다. 화보 속 유인나는 레더 소재의 드레스와 반짝이는 주얼리를 착용한 채 측면을 응..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설전 지급결정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설전 지급이 결정났습니다. 경기도민 약1399만명에게 1인당 10만원씩 4인가구의 경우 4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하는데요. 신청방법과 사용처등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신청..

토트넘 풀럼과 1-1 무승부 손흥민 야속한 골대, 리그 13호골은 다음에.. [내부링크]

손흥민 아쉬운 경기 홈에서 풀럼과 비길줄은... 코로나 영향으로 연기되었었던 풀럼과의 경기가 1-1 무승부로 끝이 났다. 토트넘은 4-2-3-1 풀럼은 3-5-2 전술을 들고 나왔다. 선발 라인업은 토트넘 최전방 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