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urelius의 등록된 링크

 maureli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넷플릭스] 아리스 인 보더랜드(今際の国のアリス)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今際の国の アリス)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월간 소년 선데이 슈퍼에서 연재한 만화 [임종의 앨리스]를 원작으로 하고, 영화 [블리치..

[넷플릭스] 고질라 3부작 (괴수행성, 결전기동증식도시, 행성포식자) 리뷰 [내부링크]

GODZILLA(고질라)  2017년부터 나온 1편 [고질라 : 괴수 행성]( GODZILLA 怪獣惑星), 2편 [고질라 : 결전기동증식도시] ( GODZILLA 決戦機動増殖都市), 3편 [고질라 : 행성포식자] (GODZILLA 星を喰う者)은..

[남극의 쉐프] 일본의 힐링 음식 영화 [내부링크]

 남극의 쉐프는 2009년에 나온 영화로 오키타 슈이치 감독이 연출했다. 니시무라 준의 재미있는 남극 요리인이라는 에세이를 바탕으로 영화로 만들었다고 한다. 극 중 주인공인 사카이 마사토의 이름을 작가의..

[넷플릭스] 너의 모든 것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너의 모든 것(You)  너의 모든 것은 캐롤린 켑네스의 소설 [You]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시즌2도 작가의 후속작인 소설 [Hidden Bodies]을 원작으로 만들었다.  사이코패스 살인..

반구특성화란? [내부링크]

 반구 특성화(hemispheric specialization)는 뇌의 반구(좌반구, 우반구)의 정보 처리과정과 기능의 차이를 말하는 것으로 기능 편재화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뇌의 좌반구와 우반구는 비대칭적이다. 대뇌피질..

뉴런과 신경전달물질 [내부링크]

뉴런(neuron)은 신경 세포라고도 불리며, 이는 신경계와 신경세포를 이루는 최소 단위이다. 뉴런은 수상돌기 가지(Dendritic tree), 축색(Axon), 세포체(Cell body)로 구성된다.  세포체는 세포의 기능을 유지..

청년기의 자아와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내부링크]

 자아는 나는 누구이며 나는 무엇인가에 대한 것을 깨닫는 것을 말한다. 이는 자신의 신체적인 특징이나 특성, 개인의 가치관, 사회적 신분과 역할 등을 포함한 것이다. 즉, 자신이 타인과 구분되는 실체라는 것..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내부링크]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정신분석학에서의 성격의 구조  프로이트는 인간의 성격을 물속의 빙산에 비유하였다. 빙산의 물 위에 보이는 작은 부분을 의식, 빙산 가장 아래쪽에 있는 숨어있는 커다란 부분을 무의..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 우울한 사람들을 위한 영화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 [리갈 하이] 시리즈로 유명한 사카이 마사오의 영화 [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 (ツレがうつになりまして. 2011)]를 소개해보려 한다.  2006년에 출판된 호소카와 덴..

[넷플릭스] 스위트홈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 스위트홈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나는 원작을 연재 당시에 본 사람이고, 작가의 전작인 후레자식도 재미있게 본 사람으로서 스위트홈의 드라마화에 큰..

김하성과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선수들의 KBO성적(박병호, 강정호, 김현수) [내부링크]

 김하성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확정되었다. 그 기념으로 가장 최근에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던 야수들(강정호, 박병호, 김현수)의 진출 전 KBO성적 비교를 해보고 각 선수들의 메이저리그 1년 차 성적을 살펴보려 한..

김하성 샌디에고 파드레스와 계약 확정!! ( 김하성의 장점과 계약 이유) [내부링크]

 키움 히어로즈의 주전 유격수 김하성이 계약기간은 4년 계약에 상호 옵션 실행 시 1년을 추가해 총 5년까지 계약으로 최대 39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4년에 2800만 달러 보장, 옵션 포함 시..

[넷플릭스] 마인드헌터(Mindhunter)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마인드 헌터(Mindhunter)  마인드 헌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파이트 클럽], [조디악], [세븐], [나를 찾아줘]등을 연출한 데이빗 핀쳐가 제작과 각본을 맡았다. 현재 시즌2까..

[NBA] NBA의 플레이오프 [내부링크]

2020/12/30 - [스포츠] - [NBA] NBA의 정규시즌 82경기는 어떤 방식으로 구성될까? [NBA] NBA의 정규시즌 82경기는 어떤 방식으로 구성될까?   미국의 4대 스포츠 중 하나인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

맨유의 No.18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2020년 [내부링크]

한국시간 2020년 1월 3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포르투갈 출신 공격형 미드필더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입단한다. 기본 이적료 5500만 유로에 2500만 유로의 옵션(출장 경기, 챔피언스리그 진출, 발롱도르, 리그..

[일본드라마] 몰입도 높은 일본드라마 9편 [내부링크]

1. 가족게임(家族ゲーム, 2013)  [가족 게임]은 혼마 요헤이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누마타 집안의 히키코모리 둘째 아들의 고입 시험을 위해 알아보던 중 "동경대 합격률 100%"라는 슬로건을 내..

[3차 재난지원금] 지원내용/지원대상/금액/신청 [내부링크]

정부는 12월 29일 [제2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를 입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3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을 확정했다.  3차 재난재난지원금 지급대상  3차 재난지원금..

[NBA] NBA의 신인드래프트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 [내부링크]

 NBA의 팀들이 전력을 보강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신인드래프트에서 좋은 선수를 뽑아 키우는 방법, FA계약을 통해 선수수급을 하는 방법도 있고, 선수 트레이드를 통해 보급을 하는 방법, 알렉스 카루소같이 G..

[NBA] NBA의 정규시즌 82경기는 어떤 방식으로 구성될까? [내부링크]

  미국의 4대 스포츠 중 하나인 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는 전미 농구 협회 혹은 미국(전미) 프로 농구라고 부른다. 총 30개의 팀이 있고, 15개의 팀씩 나눈 다음에 동부컨퍼런스, 서부컨퍼런스로..

채권이란? [내부링크]

 채권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공기업(특수법인), 공공기관, 상법상의 주식회사 같은 곳이 일반인으로부터 재정자금을 한 번에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차용증서이다. 국회의 동의와 금융감독원의 심사..

[일본드라마] BG ~신변경호인~ ( BG〜身辺警護人〜) [내부링크]

BG ~신변경호인~  BG ~신변경호인~ ( BG〜身辺警護人〜)은 사설 경호원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기무라 타쿠야 주연의 드라마로 시즌2까지 나왔다. 이노우에 유미코라는 각본가의 작품인데 그녀의 전..

미세 플라스틱, 그 위험성에 대해 [내부링크]

 지난 2020년 12월 24일 환경부는 생활폐기물 탈(脫) 플라스틱 대책을 내놓았다. 이는 플라스틱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플라스틱 물품의 생산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늘리는 등 전반적인 환경문..

코스피(KOSPI)와 코스닥(KOSDAQ)이란? [내부링크]

코스피 KOSPI (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코스피란 국내 종합주가지수로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된 종목들의 주가를 종합적으로 표시한 수치이다. 코스피에는 비교적 체급이 큰 우리나라 대기업들이..

[넷플릭스] 퀸스 겜빗(The Queen's Gambit)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퀸스 겜빗(The Queen's Gambit)  소설가 월터 테비스(Walter Tevis)의 동명의 원작 소설 [The Queen's Gambit]을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 총 7부작의 드라마이다. 우연한 기회로 체스를..

3) 블로그에 일주일 글 써본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 쓴 지 오늘로 7일 차. 딱 일주일이 지났다.  개인적인 평가를 해본다면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깔짝 했을 때와는 다르게 글의 퀄리티와는 별개로 정성껏 쓰고 있고 매일 꾸준하게 1포 스팅 이상씩..

[책 리뷰]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내부링크]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국내도서 저자 : 조코 윌링크(Jocko Willink),레이프 바빈(Leif Babin) / 최규민역 출판 : 메이븐 2019.08.12 상세보기 책을 구매하게 된 계기  나는 불안함을 많이 느끼는 편이다. 코로나,..

[알바경험] 각종 전단지 알바 경험 [내부링크]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해왔지만 전단지 아르바이트는 전단지를 어떻게 나눠주느냐에 따라 그 업무의 난이도가 확연하게 달라지는 아르바이트였다. ( 알바천국이나 알바몬 같은 사이트에서도 좋은 알바가 많이 올..

안면다한증치료제 스웨트롤!!(장점과 단점/제대로 사용하는 팁/시큐어와 비교/다한증 극복기) [내부링크]

 본인은 어릴 때부터 남들에 비해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이었다. 늦봄에서 초가을까지는 땀 때문에 꽤 고생을 많이 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부분은 이마, 인중, 가슴의 명치 부분, 등 이렇게 있는데 솔직히 제..

2) 매일 1포스팅에 도전하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이제 5일, 6일째이지만 생각보다 글을 많이 작성했다. 처음 목표로 했던 1일 1포 스팅을 넘어서는 1일 2~3포 스팅을 기록하는 중!!! 자격증 시험을 준비 중인 내가 이렇게 블로그..

[일본드라마] 위험한 비너스(危険なビーナス) [내부링크]

 히가시노 게이고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드라마인 [위험한 비너스]  지난달에 jbox에 올라왔다고 듣고 바로 보려 했지만, 위험한 비너스 전회차를 보기 위해 결제할 금액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스트리밍..

[만화 리뷰] 리얼(Real) - 나의 인생만화 [내부링크]

 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산 만화책은 강철의 연금술사와 데스노트이지만 지금 내 책장에 유일하게 꽂혀있는 책은 이노우에 타케히코 작가의 [슬램덩크]와 [리얼]이다.  어릴 땐 강백호와 북산의 스토리에 환호..

2021년 기사시험 일정!!! [내부링크]

2021년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시험일정!! 기사시험 위주로 위 사진의 일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회 차 필기 3/7  실기 4/24 ~ 5/7 2회 차 필기 5/15  실기 7/10 ~ 7/23 3회 차 필기 8/14  실기 10/16..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에 좋은 차전자피(Psyllium Husk) [내부링크]

차전자피란?  차전자피 혹은 실리엄허스크(Psyllium Husk)라고도 불리는 이 가루는 질경이 씨앗 껍질로 만들어진다. 이는 주로 인도에서 발견된다고 하며 인도 이외에도 여러나라에서 제배되고 있다고 한다. 차..

수면과 수면시간의 중요성 [내부링크]

 수면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하다. 우리 모두는 잠을 자야하며 잠을 자지 않으면 살아갈 수가 없다. 더 나아가 단순히 잠을 잔다고 잘살수 있는것이 아니라 적정시간 이상을 자야 살아갈수 있으며 너무 적은 양의..

[알바경험] 택배상하차 알바 후기 [내부링크]

 태어나서 처음으로 했던 아르바이트가 택배 상하차 아르바이트였다.  대학교 1학년 5월에 소개팅 + 매일 마시는 술 때문에 용돈이 오링이 나버렸고, 위기를 느낀 나는 급한 마음에 알바천국에서 로젠택배 일일..

[일본드라마] 맛있는 급식(おいしい給食) [내부링크]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겨울부터 일본 드라마를 보기 시작해서 여태까지 수백 편의 드라마를 봤는데, 드라마를 선택할 때 거의 90%의 확률로 성공한다고 생각하고 보는 장르가 있다. 바로 음식 관련한 드라마!..

미세먼지란?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우리는 마스크가 없이 살지 못하는 세상을 살고 있다.  kf94, kf80이라는 것이 익숙한 세상이 돼버렸는데 사실, 코로나 때문에 kf94라던가 n95에 대해 알게 된 사람도 많겠지만 그 이전부터..

레프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 [내부링크]

레프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sociocultural theory)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이론은 아동이 겪는 특정 문화의 가치와 신념, 관습, 기술등이 어떻게 전수되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

2021년 전산회계 전산세무 시험일정!! + 시험에 대한 잡설 [내부링크]

2021년 전산회계 전산세무 시험일정 시험 응시료(2020년에 비해 인상됨!) 시험시간 올해 초에 코로나 때문에 준비하던 시험이 다 꼬여서 재경관리사를 포기하게 된 이후로 그냥 회계 자격증은 쳐다보지도 말자..

[알바경험] 독서실 총무 알바 후기 [내부링크]

 작년 봄쯤에 kbs한국어랑 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는 중 집에서만 공부를 하는 건 너무 힘들다는 생각에 독서실도 공짜로 다니면서 용돈도 벌 겸 해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걸어서 10분 거리) 독서실..

1) 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오늘부터 블로그를 시작하려 한다.  작년 이맘때는 취업준비를 하면서도 집에만 있는 게 아니라 밖에도 돌아다니고 친구들도 만나고 했었지만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밖을 나가는 것 자체가 겁이날때도 있다.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