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x의 등록된 링크

 mcm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3건입니다.

드래곤볼 주제가 타카하시 히로키씨 직촬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Anime North 2023 구경하고 왔다. 코믹월드나 코미케 같은 캐나다 최대의 애니메이션 컨벤션인데, 이번에 초대 드래곤볼 주제가를 부른 타카하시 히로키씨가 밴쿠버에서 공연을 마치고 토론토로 건너와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행사장 둘러보다 시간돼서 저녁에 가봤다. 행사는 앞으로의 일정 소개와 간단한 라이브 공연, 팬들과의 질의응답과 썰푸는 시간, 드래곤볼 퀴즈게임의 순서로 진행됨. 주제가 불가사의한 어드벤쳐! (魔訶不思議アドベンチャー!) 어릴때 TV로만 듣던 목소리를 이 먼땅에서 실제로 보게 될줄은 꿈에도 몰랐네. 캬 감동.ㅠ 이후 팬들과의 대화시간을 가졌는데 가장 좋아하는 캐릭, 어떤 계기로 주제가를 부르게 되었는지, 좋아하는 극장판과 에피소드는 무엇인지, 또 무슨 공연을 할것인지 등등..

고지라 마이너스 원 보고왔다 [내부링크]

12월 1일(금) 고지라 마이너스 원 드디어 북미 개봉해서 바로 보고왔는데, 키야아아.. 완벽해. 드라마와 연출 OST등 나무랄데 없고 전작들 오마주까지, 시리즈 수 십년의 경력을 한방에 터뜨린것 같은 이 느낌. 갓작이다. 야마자키 감독이 이전 드래곤퀘스트 극장판 막판에 크게 저지른 전과가 있어서 걱정도 됐었지만, 이번엔 이상한거 없이 걸작을 내놨네. 위 포스터 사진 찍는데 동시에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랑 다같이 옆으로 나열해서 찍었다ㅋㅋ 앞에서 신고지라 포즈도 취하고, 개봉 첫날인만큼 국적 불문 다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이 오는듯. 한국에도 정식으로 개봉해서 많이들 봤으면 좋겠다만. 일찌감치 티켓 예매해서 최고 명당자리서 볼 수 있었다ㅎ 오늘 보니 거의 만석. 처음 체험해보는 D-Box 상영관인데 의자가 ..

뮤츠 프라모델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참여한 Anime North 2023 전리품 중 하나인 최강의 포켓몬 '뮤츠' 프라 작업기. 벽장에 쌓여만 가는 프라탑을 처리하기 위해 첫타로 선택. 그런데 뮤츠 바디는 흰색과 보라색 조합인데 어째 파츠가 다 보라색인거 보니 도색이 필요해 보인다. 도색 필요 없다매 -_- 마지막으로 도색질 해본게 10년 넘었는데 귀찮다. 퇴근후 하루에 조금씩 가조립 진행. 파츠 전체가 보라색인 줄 알았는데 연보라 + 보라색 조합으로 두가지 배색이지만 어쨌든 그게 그거라 도색은 필요함. 손 부분은 꽉 조립해도 이렇게 조금 유격이 생겨서 본드로 붙여줬다. 본드 필요 없다매 -_- 가조립 후 아크릴 도색 말리는 중. (에나멜 물감은 오래 방치해서 이렇게 다 굳어버림.) 마감재도 말랐고 뮤츠 완성! 캬 멋지다. 프라모..

[도스게임] 방울이와 방울사이 [내부링크]

고전 DOS 게임 방울이와 방울사이. 옛날 펜티엄1 시절 새 컴퓨터에 같이 깔려있던 게임들 중 하나다. 아래에 당시 백업본 첨부. 요즘 윈도우에선 실행이 안되므로, DOSBox 쓰거나 FreeDOS로 부팅해서 실행하면 된다. 조작법은 방향키로 조준, 스페이스바로 발사. 종료는 ESC.

굳어버린 에나멜 물감 되살리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프라모델 작업 하려고 도색용 물감을 꺼내봤는데 십여 년간 안 쓴채로 방치했더니 완전히 굳어있었다. 걸쭉해지고 이런게 아니라 도료가 아예 돌처럼 굳어서 액이랑 분리돼 가루로 바스라질 정도. 잘 기억 안나는데 2000년대 초였나, 코엑스에서 새로 개점 행사하던 건담샵인가 무슨 하비샵 같은데서 산거니까 멀쩡하면 오히려 이상하긴 하겠지만. 그냥 버릴까 하다가 혹시나 해서 굳은 물감 살리는 방법들 찾아봤더니 신너 적당히 섞어서 잘 저어주고 하루정도 놔두면 다시 쓸만해진다는 얘기들이 있어서 그대로 해봤다. . . . . 결과: 어두운 색 몇개만 쓸만할 정도로 살아나고, 나머지는 이미 완전히 굳거나 일부만 녹아서 재생 불가. 그냥 새거 사자.

고지라 (1984)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The Return of Godzilla, 1984 자막 제작일: 2023년 10월 8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98GB VXT릴 / YTS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1] [토렌트 마그넷2] [작품 보러가기]

[G시리즈] 고지라 (1984)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ゴジラ, 1984년작) 1984년에 개봉한 "고지라"는 평성 시리즈의 시작 작품으로, 화산 분화로 인해 깨어난 고지라가 일본을 덮치면서 전개됩니다. 고지라의 공격으로 인해 도쿄는 공포에 휩싸이고, 일본 정부와 국제사회는 이 괴수를 억제하고 막는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합니다. 이 작품은 어둡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로 고지라의 위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특수 효과와 괴수 디자인은 당시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고지라 1984"는 고지라 시리즈의 새로운 출발점을 제시하며, 괴수 영화의 팬들과 애호가들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 ChatGPT 曰 버퍼링은 느긋하게 옛날에 봤을땐 몰랐는데 오랜만에 다시 봤더니 여주인공의 국어책 읽기와 서프라이즈에 나올법한 외국인 배우들이 좀 눈에 띄..

토론토 코미콘 2023 관람하다 [내부링크]

Toronto Comicon 2023 재밌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3일간 열리는중 일요일에 참여. 코로나 이후 작년부터 다시 열렸는데 작년건 못갔고 4년만에 가봤다. 예나 지금이나 무슨놈의 사람들이 그렇게나 많은지 걸어다니는 것조차 힘들었지만, 볼거리도 많고 전리품도 두둑히 챙겨서 만족스러운 행사였다. 이런데서 절대 빠지지 않는 전통적인 인기작인 드래곤볼이나 스타워즈, 어벤져스, 나루토 등 말고도 올해엔 봇치더락, 체인소맨, 스파이 패밀리등의 신작들 코스프레와 상품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게 인상깊었음. 또 귀멸과 버튜버의 인기도 대단했다. 피규어쪽에선 Funko Pop! 시리즈가 상당한 대세. 전체 전시장의 약 40%는 이것들이 점령했다고 봐도 될 듯한데, 이 못생긴것들이 왤케 인기가 많나 했지만 보다보니..

Nulea 무선 버티컬 마우스 도착 [내부링크]

게이밍 마우스에서 무선 버티컬 마우스로 갈아탔다. 지금껏 데스에더나 레볼루션등 고급형 마우스 여럿 써봤지만 하나같이 오래 못가고 자동 더블클릭이나 휠이 헛도는 증상 등 금방 맛이 가버리는 바람에, 비싼거 다 소용없고 그냥 손에 착 감기는게 최고라는 결론에 도달해서 선택한게 이번 버티칼 마우스. 원래 무선, 그중에서도 블루투스와 버티칼 마우스의 조합은 게임과는 상극이지만 블루투스 버전도 4.0과 5.0대에 들어오면서 반응속도가 크게 좋아졌다고 하니 속는셈치고 써보기로 함. 마우스란게 결국은 소모품이라 적당한 가격에 오래가고 편하면 장땡이다. 장점 * 인체공학적 디자인. 잡아보니 손목도 편하고 그립감이 상당히 좋다. * 무선은 USB 수신기와 블루투스5.0 모드중 임의로 선택가능. PC에 블루투스 있으면 U..

고지라 신작 발표 - 고지라 마이너스 원 (2023) [내부링크]

고지라 본가 신작 타이틀이 오늘 드디어 공개됐다. "전후 모든걸 잃은 일본. 그 제로(無)가 마이너스(負)가 된다." ゴジラ-1.0 고질라 마이너스 원 (고지라-1.0) 감독: 야마자키 타카시 / 山崎 貴 개봉예정: 2023년 11월 3일 https://twitter.com/godzilla231103 https://godzilla-movie2023.toho.co.jp 예고편 보니까 분위기와 연출등 모두 상당히 좋아 보인다. 초대 고지라의 프리퀄은 아닌듯. 특히 디자인이 '고지라 더 라이드'에 나왔던 소두 왕발이 고지라, 일명 라이드고지를 다듬은 개선판처럼 보이는데 이게 또 참 마음에 드네. 원래는 초대고지나 역습고지처럼 호러스러운 분위기로 가도 좋을것 같았는데, 저 박력넘치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더 잘된..

무선랜 연결이 자주 끊길때 [내부링크]

USB든 PCI든 무선 WiFi 어댑터를 처음 꽂아 쓸때 신호가 강함에도 연결이 자주 끊기거나 속도가 이상하게 느릴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잡아주는 범용 드라이버 말고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식 드라이버를 깔아주면 대체로 해결된다. 그런데.. 그 반대의 경우도 있더라. 이번에 저가형이지만 묻지마 제품도 아니고 분명히 제조사와 정식 드라이버가 존재하는 무선 USB를 설치했는데, 딱 위의 느리고 끊김 증상이 계속 나타났다. IP충돌도 없고 뺐다 꽂아보고 드라이버 재설치 해봐도 해결이 안돼서 제품 불량인줄 알았는데, 마지막 시도로 다 제거하고 윈도우 기본 드라이버로 써보니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어버림. 같은 물건이 맞나 싶을정도로 끊김 없고 빠르다. 어이가 없네.

파이어폭스 초기화 알림 끄기 [내부링크]

파이어폭스를 최소 60일간 안쓰다가 오랜만에 실행하면 브라우저를 초기화 하고 새롭게 시작하겠냐는 알림이 뜬다. 이것저것 쌓이고 꼬인걸 초기화해서 깨끗한 순정상태로 돌아갈 수 있지만, 기존 환경설정과 부가기능, 테마등을 모조리 날려버리기에 동의버튼 한번 잘못 눌렀다가 처음부터 일일이 다시 세팅해줘야 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도 있는 기능. 이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알림을 꺼버리는 방법이 여기있다. 1. 주소창에 about:config 를 쳐서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기. 2. browser.disableResetPrompt 를 검색해 값을 true로 변경. 끝.

[도스게임] 스타워즈 2 [내부링크]

고전 DOS 게임 스타워즈2. 옛날 PC통신 시절에 등장해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국산 슈팅게임이다. 아래에 당시 백업본 첨부. 요즘 윈도우에선 실행이 안되므로, DOSBox 쓰거나 FreeDOS로 부팅해서 실행하면 된다. 조작법은 방향키로 이동, Enter가 일반공격, ]가 폭탄.

[도스게임] 범피 [내부링크]

고전 DOS 게임 범피의 아케이드 모험. (Bumpy) 옛날 펜티엄1 시절 새 컴퓨터에 같이 깔려있던 게임들 중 하나다. 아래에 당시 백업본 첨부. 요즘 윈도우에선 실행이 안되므로, DOSBox 쓰거나 FreeDOS로 부팅해서 실행하면 된다. 조작법은 방향키로 이동과 점프, 종료는 게임중에 F10.

게임보이 등장 34주년 [내부링크]

방 벽장 정리도 할겸, 박스안에서 태초의 닌텐도 게임보이를 발굴해냈다. 게임보이 컬러나 어드밴스 이런거 말고 오리지널. 어제가 닌텐도 게임보이 출시 34주년 기념일이라고 하더라. 출시후 몇년 지나서 생일인가 크리스마스에 받고 기뻐했었는데 아마 자주색 박스였던걸로 기억난다. 거의 10여년간 잘 가지고 놀았던 어린시절의 보물로, 나중엔 액정 가장자리 오른쪽 2미리정도가 출력이 안돼서 화면이 약간 좁아졌지만 여전히 작동은 한다. 보유했던 게임은 * 마리오 랜드2: 여섯개의 금화 /정품 * 슬램덩크: 벼랑끝 결승 리그 /정품 * 짝퉁 모음팩 1 (포켓몬 옐로우, 록맨 등) * 짝퉁 모음팩 2 (도라에몽, 테트리스, 배틀시티 등) 지금은 주로 플레이했던 것들 모두 에뮬롬으로 복원해놓음. 오랜만에 뽕차서 마리오 여..

LibreOffice 페이지 레이아웃 기본값 변경하기 [내부링크]

리브레오피스 Writer는 MS워드와 달리 용지 크기등 페이지 레이아웃 기본값을 변경하는 기능이 없어서 불편한데,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 1. 새 문서를 열고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세팅 2. 파일 - 템플릿 - 템플릿으로 저장 선택 3. 이름을 지정하고 '기본 템플릿으로 설정'에 체크 후 저장 이렇게 해두면 다음부터 새 문서를 열때 미리 세팅해둔 레이아웃이 기본값으로 열리게 된다.

고지라 신작 발표 - Godzilla x Kong (2024) [내부링크]

몬스터버스 고질라 신작 타이틀이 공개됐다. Godzilla x Kong: The New Empire 고질라 x 콩: 새로운 제국 (공식 한국어 제목 미정) 감독: 애덤 윈가드 / Adam Wingard (전작 고대콩 감독) 개봉예정: 2024년 3월 15일 https://twitter.com/GodzillaVsKong/status/1648718182943801344 티저에 나온 저 긴팔원숭이처럼 생긴게 아마 새 메인 빌런인 듯 한데, 왠지 첫 인상이 정글북에 나오는 '원숭이왕 루이'가 떠오른다. 본인이 직접 나서기보단 뒤에서 수많은 타이탄을 부리는 지능형 악역일 수도 있단 소리. 물론 이건 그냥 내 추측이고, 저게 빌런인지 아군인지 새 주인공인지는 아직 아무도 모르니 우선 추후 정보를 기다려보자. G시리..

[도스게임] 돌아온 너구리 [내부링크]

고전 DOS 게임 돌아온 너구리. 옛날 펜티엄1 시절 새 컴퓨터에 같이 깔려있던 게임들 중 하나다. 아래에 백업본 첨부. 요즘 윈도우에선 실행이 안되므로, DOSBox 쓰거나 FreeDOS로 부팅해서 실행하면 된다. 조작 방법은 방향키로 이동, 스페이스바로 점프. 종료는 ESC.

요성 고라스 (1962) - 한글자막 [내부링크]

요성 고라스 Gorath, 1962 자막 제작일: 2022년 12월 4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37GB VXT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작품 보러가기]

요성 고라스 (1962) - 다시보기 [내부링크]

요성 고라스 (妖星ゴラス, 1962년작) 지구로 날아오는 정체불명의 별 '고라스'와의 충돌을 막기 위해 지구를 통째로 피신시킨다는, 진지하면서도 정신나간 스토리의 고전 SF 대작. 우주 재난영화로서 나름 그럴듯한 고증과 큰 스케일의 훌륭한 특촬 연출을 보여준다. 작중에 등장하는 삽입곡 '나는야 우주의 파일럿'도 장렬하고 은근히 중독성 있는 편으로, 음악과 드라마, 영상미를 두루 갖춘 참신한 작품. 버퍼링은 느긋하게 줄거리 지구 질량의 6,000배나 되는 항성 ‘고라스’가 갑자기 태양계에 난입, 모든 물체를 빨아들이기 시작한다. 이에 위협을 느낀 인류는 지구상의 어떤 무기로도 파괴할 수 없는 고라스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남극에 거대한 분사구 ‘제트 파이프’를 설치, 지구 자체의 궤도를 바꾼다는 기상천외한..

토탈 어나이얼레이션 캠페인 이미지 [내부링크]

고전 명작 RTS게임 Total Annihilation의 미션 클리어 스샷 모음. 본편은 오래전에 엔딩 봤고 이번에 확장팩인 '코어의 반란'을 뒤늦게 정주행 완료했다. 각 미션을 클리어 할때마다 뜨는 이미지들을 Ctrl + F9키로 직접 캡쳐. ※마지막 미션25 스샷만 예외로 퍼온 짤. 미션 클리어 직후 바로 엔딩 동영상이 나오기 때문에 인게임에선 해당 이미지를 볼 방법이 없는데, 아마 데이터로만 존재하는 게 추출돼서 퍼진 듯 하다. 전설적인 스페셜 미션 - 크로고스 인카운터 확장팩 - 코어의 반란 정신적 후속작인 Supreme Commander나 Planetary Annihilation 보다 원조인 이쪽이 훨 나은 것 같다. 구관이 명관.

모스라 3: 킹기도라 내습 (1998) - 다시보기 [내부링크]

모스라 3: 킹기도라 내습 (モスラ3 キングギドラ来襲, 1998년작) 오랜만에 최강의 적 킹기도라가 지구를 습격 해오고, 그걸 무찌르기 위해 모스라가 시간 여행을 하며 분투하는 스토리. 이번엔 멋진 '아머드 모스..

QMMP - 오픈소스 음악 재생 프로그램 [내부링크]

Qt-based Multimedia Player, QMMP. 기본에 충실한 PC용 오디오 플레이어. AIMP나 푸바2000등 유명한 MP3 재생기들 여럿 써봤지만 뭔가 꼭 이상한 단점들이 있어서 마음에 안들었는데, 이건 예전의 윈앰프 급으로..

고지라 에비라 모스라: 남해의 대결투 (1966)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에비라 모스라: 남해의 대결투 Godzilla vs. The Sea Monster, 1966 (Ebirah, Horror of the Deep) 자막 제작일: 2022년 9월 10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34GB..

[G시리즈] 고지라 에비라 모스라: 남해의 대결투 (1966)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에비라 모스라: 남해의 대결투 (ゴジラ・エビラ・モスラ 南海の大決闘, 1966년작) 남국의 한 섬을 배경으로 고지라와 에비라, 그리고 모스라가 등장하는 시리즈 제 7작. 원래는 킹콩을 주인공으로 한 '로빈..

GpuTest - 비디오카드 안정성 테스트 프로그램 [내부링크]

그래픽카드에 문제 없나 체크할때 쓰는 종합 GPU 스트레스 테스트 유틸. 수백메가짜리 다른 설치형 벤치마크 툴과는 달리 가벼운 포터블 판이라 쓰기 좋다. 최소 5분에서 몇십 분정도 돌려보고 화면이 깨지거나 셧..

모스라 2: 해저의 대결전 (1997) - 다시보기 [내부링크]

모스라 2: 해저의 대결전 (モスラ2 海底の大決戦, 1997년작) 자막: JMISOFT 님 모스라 3부작의 두 번째 이야기. 바다를 오염시키는 괴수 다가라와 그에 맞서는 모스라를 그리며, 기발한 디자인의 변신인 '아쿠아..

[G시리즈] 고지라 VS 모스라 (1992)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모스라 (ゴジラvsモスラ, 1992년작) 자막: 다스캣 님 고지라와 모스라, 그리고 검은 모스라인 바트라의 3파전을 그리는 평성 네번째 작품. 쇼와나 밀레니엄판에 비해 모스라가 당시 시각으로 봐도 좀 인..

[G시리즈] 고지라 VS 킹기도라 (1991)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킹기도라 (ゴジラvsキングギドラ, 1991년작) 자막: 다스캣 님 평성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으로, 고지라의 전통적인 숙적 외계 괴수 킹기도라가 이번엔 미래 지구의 인공 괴수로 등장. 전작보다 더 발전한..

Partition Expert -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 [내부링크]

가볍고 기본기에 충실한 디스크 파티션 관리 프로그램 Macrorit 파티션 익스퍼트. 오류/배드섹터 검사나 WinPE 부팅미디어 제작, HDD to SSD 클론 기능도 지원한다. 원래 AOMEI Partition Assistant를 썼었는데 영..

모스라 3 : 킹기도라 내습 (1998) - 한글자막 [내부링크]

모스라 3 : 킹기도라 내습 Rebirth of Mothra III, 1998 자막 제작일: 2022년 6월 12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90GB VXT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1] [토렌트 마그넷..

모스라 (1996) - 다시보기 [내부링크]

모스라 (モスラ, 1996년작) 평성 모스라 3부작의 제 첫번째 작품으로, 알에서 갓 태어난 새 주인공 '모스라 레오'가 괴수 데스기도라에 맞서 싸우는 스토리. 예전 가메라 시리즈처럼 모스라는 아이들의 친구! 라는..

모스라 (1996) - 한글자막 [내부링크]

모스라 Rebirth of Mothra, 1996 자막 제작일: 2022년 5월 29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2.02GB VXT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작품 보러가기] - 준비중

귀신들린 책이 왔다 [내부링크]

택배도착! 오랜만에 일본에서 책 하나 샀다. 바로 사진집.. 심령사진집. 귀신 영상이나 심령사진 등 한때 이런쪽에 푹 빠져서 하도 찾아보는 바람에 이제는 거의 무덤덤해졌지만, 여전히 흥미있는 소재라 소장용..

종이로 SSD 브라켓 만들기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베이에 2.5인치 SSD를 설치할때 쓰는 거치대. 원래 여분이 몇개 있었는데 다 쓰고 마지막 하나 남았다. 더 필요하면 가서 몇개 사오든지 간단히 온라인 주문하면 되지 않나 싶지만, 나가긴 귀찮고 지금..

괴수대전쟁 (1965) - 한글자막 [내부링크]

괴수대전쟁 Godzilla vs. Monster Zero, 1965 (Invasion of Astro-Monster) 자막 제작일: 2021년 6월 29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80GB VXT릴 / JRP릴 영상용 - [토렌..

[G시리즈] 괴수대전쟁 (1965) - 다시보기 [내부링크]

괴수대전쟁 (怪獣大戦争, 1965년작) 괴수물과 우주 SF를 한데 결합한 신선한 작품. 고지라, 라돈, 킹기도라의 전투 뿐 아니라 X성인과 지구측의 밀당 역시 꽤 흥미진진하다. 쇼와 고지라의 3대 기행 중 하나인 승..

고지라의 역습 (1955)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의 역습 Godzilla Raids Again, 1955 자막 제작일: 2021년 6월 16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56GB VXT릴 / JRP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작품 보러가기]

[G시리즈] 고지라의 역습 (1955)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의 역습 (ゴジラの逆襲, 1955년작) 전작 [고지라]에서 이어지는 후속작. 이번엔 오사카가 무대이다. 야마네 박사가 우려했던 두 번째 고지라가 나타나고, 또 다른 괴수 안기라스가 등장해 씨름판을 벌인다...

고지라 VS 데스트로이아 (1995)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대 데스트로이아 Godzilla vs. Destoroyah, 1995 자막 최초 배포일: 2021년 5월 18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96GB VXT릴 / SADPANDA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

[G시리즈] 고지라 VS 데스트로이아 (1995)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데스트로이아 (ゴジラvsデストロイア, 1995년작) 평성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 멜트다운을 일으키기 직전의 버닝 고지라와 미생물 변이체 데스트로이아가 격돌하며, 리틀 고지라도 고지라 주..

자막 제작 프로그램 추천 5개 [내부링크]

여기서 다룰 건 영상에 자막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자막의 편집, 싱크를 조정할 때 쓰는 프로그램들. 주로 쓰이는 추천할만한 smi 자막 편집 툴 몇 개를 소개해 본다. 원래 2007년에 같은 내용으로 작성해 둔 포스..

Public DNS 서비스 모음 [내부링크]

쓸만한 공개 DNS서버 주소 리스트 Google Public DNS 8.8.8.8 8.8.4.4 CloudFlare DNS 1.1.1.1 1.0.0.1 CloudFlare DNS (멀웨어 차단) 1.1.1.2 1.0.0.2 CloudFlare DNS (멀웨어 & 성인 컨텐츠 차단) 1.1.1.3 1.0.0..

2018년 토론토 승합차 돌진 공격 추모제 [내부링크]

2018 TorontoStrong Vigil 항상 다니는 길이 사건 발생한 구간과 정확히 일치하니 남일로 느껴지지 않는다.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다. #TorontoStrong 뉴스난것 링크 http://toronto.citynews.ca..

토론토 세월호 1주기 추모집회 방문 [내부링크]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세월호 1주기 추모집회가 Toronto Dundas Square에서 열림. 역시 다운타운이라 지난번 멜라스트먼 광장에서의 집회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몰렸다. 그러나 지하철역에서 나와 광장..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추천 3개 [내부링크]

PC화면 및 게임 녹화 프로그램 중 괜찮은 것 세가지를 아래에 업로드. 딱히 순위는 매기지 않았고,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시면 되겠다. LoiLo Game Recorder 단순한 옵션에 적당한 성능. 이것 저것 복잡한 세팅..

이빨을 땅에다 심는 꿈 [내부링크]

오랜만에 꾼 선명하고도 아스트랄한 꿈이라 이미지로 묘사해 봤다. 영상이나 게임등의 매체에서도 본적 없는 뜬금없는 장면이라 더욱 의미를 알 수가 없다.

마이티 넘버9 베타버전 공개! [내부링크]

예전 킥스타터로 후원했던 록맨시리즈 후계작 Mighty No.9 의 베타버전이 좀 전에 드디어 스팀에 등장했다. 80불 이상 후원자부터 이용 가능하다는데, 난 200불 후원했으니 문제없음! 메일로 베타키가 도착해서 바..

짝퉁 Micro SD카드 사용기 [내부링크]

어제 구형 PSP용으로 쓰던 32GB짜리 마이크로 SD카드가 기기를 껐다키니 인식 불가가 되었다. PC에 꽂아 테스트 해볼려고 해도 인식이 안되고 USB 어댑터를 바꿔봐도 안되니 카드가 뻑난거였다. 복구고 포멧이고..

고질라 2014 보고왔다. 굿 굿 베리굿! [내부링크]

오오 파이널 워즈 이후 10년만의 부활. 같은 헐리우드 판인 98년 갓질라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만족스런 작품이었다. 아래는 몇가지 특이했던 점. *이번 고지라는 생긴것도 그렇고 상당히 온순하다. 직접적으..

Logitech F310 조이패드 도착 [내부링크]

Newegg에서 로지텍 F310 Gamepad를 리퍼비쉬로 팔길래 보조용으로 구입. 원래는 옛날부터 쓰던 보조용 듀얼액션 패드가 있지만, 구형이라 X-Input 을 지원하지 않아서 교체할 예정이었다. 로지텍 F시리즈엔 세종..

DMG파일을 ISO로 변환시 문제점 해결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맥용 dmg파일을 iso로 변환하려고 몇가지 방법을 시도해 봤는데, 잘 알려진 방법인 UltraISO의 변환기능을 사용하려 했더니 ISO 9660 볼륨이 없다면서 열기 자체가 안돼고, dmg2img 툴을 이용하면 "ERR..

SSD를 처음 설치할 때 세팅할 것들 [내부링크]

SSD를 PC에 처음 설치하고 OS를 깔기 전에 설정해둘 것들. BIOS에서 * SATA모드가 AHCI로 되어있는지 확인. * ACPI 버전은 2.0 또는 그 이상으로. *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관리툴 등으로 부팅해 최신 펌웨어로 업데..

완제품PC 손봐줬다가 덤태기 쓸뻔한 사례 [내부링크]

제작년인가 제제작년쯤, 아는 컴맹 선배꺼 노트북 포멧한번 하고 깔끔하게 정리해준적이 있었는데 정확히 일주일만에 또 문제를 일으켜서 왔다. 부팅시간부터가 몇분 걸리고 부팅후에도 하드를 계속 읽어대는게 원..

절전모드(대기모드) S1 S3 차이 [내부링크]

바이오스의 절전모드 옵션에선 대개 S1모드와 S3모드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자세한 기술적인 차이는 생략하고 아래에 간단 요약. S1절전: 간단한 절전. 사람으로 치자면 잠시 쉬면서 머리를 식히는 셈...

거미줄에 걸린 파리 [내부링크]

컴터앞에 앉아서 작업하고 있는데, 어느틈에 파리 한마리가 들어왔는지 거슬리게 했다. 좀 있다 잡아야겠단 생각으로 놔뒀었는데, 얼마 후 지직-직 하며 파리가 발버둥치는 소리가 들렸다. 어디서 나는 소린가 하..

데스크탑용 트위터 클라이언트 3종 [내부링크]

윈도우 데스크탑용 트위터 클라이언트중 쓸만한게 뭐있나 찾아봤더니 종류가 무지 다양했는데, 따로 가입해야 쓸수있는것, 어도비Air/실버라이트등 추가로 설치할게 필요한 것, 만들다 만것처럼 부족한것, 베타버..

Red Bull? 레드불? [내부링크]

처음에 난 이게 그냥 맛없어보이는 캔음료수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에너지 드링크'의 일종이라 하고 꽤 인기가 있는것 같았다. 궁금해서 최근 몇차례 드문드문 마셔보니 힘이 솟아나거나 졸음이 확 깨는정도..

데스크탑PC 케이스 크기비교 [내부링크]

데스크탑 타워케이스 규격 3종 크기 비교 사진. * 빅타워형: 크다. 주로 서버나 고급형 부품들로 구성된 게임용 하이엔드 PC를 조립할때 쓰임. 풀타워(Full-Tower) 라고도 불린다. * 미들타워형: 보통 사이즈. *..

Daum 팟플레이어용 스킨 15종 [내부링크]

PotPlayer.. 일명 Daum KMP. 어쨌든 팟플레이어 스킨들 중 쓸만한 것 15개를 모아봤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팟플 환경설정에서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 적용하면 된다. 각 스킨의 제작자들과..

자막 제작툴 Subtitle Workshop으로 자막 만들기 [내부링크]

Subtitle Workshop [최근 정식버전: v2.51 / 베타버전: v4b4 / Freeware] URUWorks에서 제공하는 자막제작/편집툴. Smi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거의 모든 자막파일 포멧을 지원하고, 외국산이면서 한글도 지원한다...

Malwarebytes' Anti-Malware 그럭저럭 쓸만한 툴 [내부링크]

지난번 백신툴인 Malwarebytes' Anti-Malware를 접한 후 몇가지 확인을 해보았다. 일단 상당히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가벼움으로 마음에 들고, 풀버전은 실시간 감시와 자동 업데이트 및 유해사이트 차단도 된다...

윈도우 2000 서비스팩 4 이후의 핫픽스들 [내부링크]

아래는 nLite등의 유틸로 서비스팩4를 통합한 윈도2000 설치CD를 제작할때 함께 추가할 Hotfix/Update 리스트. 2008년 2월까지 공개된 업데이트 목록이다. (그 중, 통합설치가 안되거나 설치후 오류가 나는것, 익..

윈도우7 매장 출시 확인! (토론토) [내부링크]

10월 22일 목요일, 날씨: 구림 드디어 오늘 Windows 7 이 공식 출시되는 날이다. 어제 한국에서 생중계되는 블로거 윈도7 런칭행사를 새벽까지 보다가 늦잠자는 바람에 찌뿌둥 했지만, 바람도 쐬고 / 기분..

토론토 한인회관의 노무현 전대통령 분향소 방문 [내부링크]

오후 4~5시쯤, 가족과 함께 토론토 한인회관의 고 노무현 전대통령 추모 분향소를 찾았다. 제법 한가한 분위기였고, 은근히 울적하게 가는 비도 내리고 있었다. 흰 국화꽃을 바치고 묵념을 드린뒤 추모글을 남겼고..

블루홀 의문의 스쿠버다이빙 사고 [내부링크]

지난 2000년 4월 28일, 이집트의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인 Blue Hole에서 발생한 잠수사고. 아름답지만 사고가 잦아 위험한 곳으로도 알려진 곳이다. 이 영상은 다이빙 전문가 유리 립스키(Yuri Lipski)씨의 카메..

플스 에뮬 ePSXe와 그래픽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랜 역사를 가진 PS1 에뮬레이터 ePSXe. 최근엔 PCSX-R 이나 Mednafen등 더 발전된 에뮬도 있지만, 하나는 너무 무겁고 하나는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아 똥같은 그래픽을 봐야하는 단점도 있어서 가볍고 무난한..

윈도우 XP 서비스팩 3 이후의 핫픽스들 [내부링크]

아래는 nLite등의 유틸로 서비스팩3를 통합한 윈도XP 설치CD를 제작할때 함께 추가할 Hotfix리스트. 서팩3가 정식 출시된 2008년 5월부터 2009년 2월까지 공개된 업데이트 목록이다. (그 중, 통합설치가 안되거..

웹 브라우저용 미니사전 북마클릿 4종 [내부링크]

웹서핑시 모르는 단어를 찾을때 큰 창으로 사전 페이지를 띄워놓고 쓰는 것 보다는, 각 포털에서 작은 팝업창으로 제공하는 '미니사전'을 쓰는게 더 간편하다. 이 글은 즐겨찾기 버튼 하나로 실행되는 '북마클릿'..

겨울의 동네공원 XP바탕화면 [내부링크]

평소에 볼때마다 윈도 XP의 기본 바탕화면인 '초원'을 연상케하는 공원이 있는데, 지난번 눈이 왕창 내린 이후 모두 하얗게 변한김에 적당한 위치에서 찍어뒀다. (이번엔 한적하지만 멀리 저 언덕은 새로 눈쌓인..

작업장에 나타난 커다란 귀신 얼굴 [내부링크]

해외의 한 작업장에서 찍혀진 영상. 잡담을 나누며 작업중인 젊은이들 뒤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커다란 얼굴이 노려보고 있는게 카메라에 잡혔다. 옛 게릴라들의 원혼인걸까?

남친사진에 찍혀진 귀신 [내부링크]

한 여성이 사연과 함께 투고한 심령사진. (물론 읽어주는건 별도의 나레이터) 간만에 만난 연인과 테이블에서 마주보고 찍은 샷에 괴 형상이 잡혔다. 부디 별 탈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 그니까, SNS 올린답시고 식..

독도 홍보용 4개국어 변형 배너 (티스토리 배너 개조) [내부링크]

예전에 티스토리에서 공개했던 독도 모금 캠페인용 우측배너를 이용해 만든 움직이는 배너. 검색이나 다른 이유등, 혹시라도 방문해 올 수 있는 외국과 상대 일본국의 네티즌들에게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것을 알..

SUM 41 - We're All To Blame (Music Show) [내부링크]

Sum 41의 곡 We're All To Blame. 다 괜찮지만.. 저 댄서들이 더 인상깊다;; 백댄서라기보단 곡예나 전문 무용단이라 하는편도 나아보일듯.. (아니, 뮤지컬 일 수도.)

암벽등반 도중 촬영된 귀신 [내부링크]

암벽등반중 밑에서 촬영된 영상. 화면 구석에 순간적으로 뭔가가 찍혔다. (그 뭔가가 보이기 직전에 '뿌어억'하고 왠 비명소리 같은것도 들리는데.. 뭐냐.) 그나저나, 영상보다도 난 저 리플레이때 나오는 음악이..

2차 도메인에 닷TV 주소 연결성공~ [연결법과 문제점들] [내부링크]

이곳 블로그 개설 1주년에 맞춰서, 나도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2차 도메인 주소 서비스를 한번 사용 해 보고자 기념삼아 새 도메인을 구입하고 연결하기로 했었다. - [관련 포스트] 일단 도메인은 구해놓고 기존..

고속도로 차속에서 찍힌 귀신 [내부링크]

한 커플이 데이트를 즐기며 차 속에서 찍은 영상. 무심코 카메라를 돌릴때, 바로 앞의 차창에는.. 자막을 입혀 올려본다. 선명하게 누군가가 그들을 보고있다. 촬영자가 창문에 비쳤다기엔 너무나 크고 선명한 모..

자막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 BEST 12 [내부링크]

여기서 다룰건 영상에 자막을 새로 만들거나 기존 자막의 편집, 싱크를 조정할 때 쓰는 프로그램들. 나온것만 해도 여러개라 뭘 쓰면 좋을지 애매한 경우를 위해, 주로 쓰이는 추천 할만한 smi 자막 편집툴들을 모..

HDD 속도 업 - eBoostr 4.5 [내부링크]

레디부스트와 거의 비슷한 기능을 하는 '이부스터' 이다. 정확히 HDD의 속도를 올려준다기보단, HDD보다 더 빠른 플래시 드라이브나 메모리로 엑세스를 대신하여 체감속도를 높여주는 유틸. USB스틱이나 SD카드,..

메일주소 뒷자리, 한메일넷과 다음넷의 차이 [내부링크]

알만한 분들은 다 알겠지만, 다음 한메일은 메일 도메인명을 기존 @hanmail.net 뿐만 아니라 @daum.net 으로 해도 잘 받아진다. 특히, 예나 지금이나 @daum.net 을 사용하면 메일수신이 잘 안될거라는 주장이 많은..

재외국민투표에 참여하다 [내부링크]

4.11 총선 재외국민선거 투표하고 왔다. 선거연령이 되기 전에 멀리 캐나다로 건너오는 바람에 한번도 투표에 참여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국을 향한 내 생애 첫 투표를 하게 되었다. 투표소 입..

고지라 시리즈 전체 목록 [감상하기] [내부링크]

고질라 시리즈 전체 목록 및 순서 - Since 1954 - 소화(昭和) 시리즈 고지라 - [보러가기] 1954년작 / 관객동원: 961만 명 영제: Godzilla, King of the Monsters! (1956) 고지라의 역습 1955년작 / 관객동원: 83..

고지라 X 메카고지라 (2002)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Godzilla X MechaGodzilla, 2002 자막 최초 배포일: 2004년 4월 21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68GB VXT릴 / PHOBOS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고지라 대 헤도라 (1971)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대 헤도라 Godzilla vs. Hedorah, 1971 자막 최초 배포일: 2005년 9월 17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63GB VXT릴 / YTS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1] [토렌트 마..

귀신을 목격한 직후의 반응 [랩 현상] [내부링크]

젊은이들 몇이서 술자리를 벌이는 평범한 장소. (일본의 한 주택) 얘기가 오가는 중 어디서 순간 '타닥'하는 소리가 나고, 다들 멈칫 하지만 별 신경은 안쓰는듯 하다. 그러나 잠시후, 갑자기 한여자가 놀라서 쓰..

헤드셋과 3D 입체음향의 위력 [내부링크]

평소에 데스크탑용 중저가 일반 2채널 스피커만 쓰다가 서랍에 쳐박아뒀던 헤드폰을 우연히 발견하고 간만에 한번 써봤다. 그런데 특히.. 게임할때의 소리가 완전 다른것이었다! 전에는 몰랐던 중저음의 박력이 그..

[G시리즈] 고지라 대 헤도라 (1971)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헤도라 (ゴジラ対ヘドラ, 1971년작) 말도많고 탈도많은 희대의 괴 걸작. 망작이란게 아니고, 전 시리즈를 통틀어 최고 이색작이자 독특한 연출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스토리는 초 간단. 환경오염..

파리가 춤추는 괴 현상 [내부링크]

7월10일 (화) - 날씨 기억안남. 갑자기 책상 옆쪽에서 '지지지-익'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계속 났다. 뭔소린고 하고 보니 조그만 검은 물체가 고속으로 회전하고 있었다. 역시나 그건 파리였으나.. 왜 그러는..

[G시리즈] 고지라 X 메카고지라 (2002)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ゴジラ×メカゴジラ, 2002년작) 인류를 공격하는 고지라와 그에 맞서는 로봇 고지라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시리즈 세 번째의 메카고지라가 등장한다. 이번 편에서 메카고지라 라는 이름..

Rockman X - The Day of SIGMA [내부링크]

록맨X1 바로 직전의 스토리로, 사건의 발단을 그리고 있다. 작품의 리메이크를 하면서 기존 스토리와 약간 어긋나게 되는게 있는데 1) 시그마의 눈가에 난 상처는 원래 악당시절의 제로에게 당한것이지만, 여기서..

[G시리즈] 고지라 x 모스라 x 메카고지라: 도쿄SOS (2003)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x 모스라 x 메카고질라 : 도쿄 SOS (ゴジラ×モスラ×メカゴジラ 東京SOS, 2003년작) 자막: 찡코를 위해, fastfan 님 전작 '고지라 X 메카고지라'에서 바로 이어지는 스토리. 이번에는 모스라와 유충들도..

한글 뷰어 2007 [내부링크]

한글 Viewer 2007은 MS워드나 다른 워드프로세서로는 열리지 않는 HWP문서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름 그대로 뷰어라서 보기와 인쇄만 가능하고 편집은 안된다. 한컴오피스가 없을 경우의 좋은 해결책..

inSSIDer 3.1 - 무선인터넷 신호측정 툴 [내부링크]

이건 주변 무선AP 신호들을 탐지해 그 종류와 세기를 그래프로 표시해주는 오픈소스 유틸이다. 일명 WiFi 스캐너. 기존 윈도우 우측 하단의 전파상태 표시막대(?)보다 더 강력하고, 뭣보다 실시간으로 변화를 관..

새 메인컴 조립하다 (애슬론2 시스템) [내부링크]

CPU: AMD Athlon II X2 270 3.4GHz - 레고르 RAM: 4GB Team Elite DDR3 1333MHz (2+2GB, 방열판 있음) MB: Biostar A780L3L mATX - AMD760G 칩셋 VGA: HIS Radeon HD 6670 iSilence 4 1GB (무팬) HDD: Seagate Mom..

꿈을 꿨다 [내부링크]

6/22.(금) 잇몸에서 피가 나는 꿈을 꿨다. 세면대에 입에 있던걸 퉤 뱉으니 조금은 뭉친 상태로 뱉아져나왔다. 수건으로 닦았고. 꿈에서 이빨이 빠지거나 부러지는 꿈은 흉몽이라고 했는데, 잇몸에 관한건 어떨까...

고지라 VS 메카고지라 (1993)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Godzilla vs. MechaGodzilla II, 1993 자막 최초 배포일: 2006년 3월 27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2.05GB VXT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701MB..

[G시리즈] 고지라 VS 메카고지라 (1993)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메카고질라 (ゴジラvsメカゴジラ, 1993년작) 국제연합 G-대책센터에서 로봇 병기 메카고지라를 개발해 고지라에 맞선다는 내용으로, 평성 시리즈 기준 꽤 훌륭한 액션을 보여준다. 고지라의 새끼인 베이..

[G시리즈] 고지라 X 메가기라스: G소멸작전 (2000)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메가기라스 : G소멸작전 (ゴジラ×メガギラス G消滅作戦, 2000년작) 자막: 쇠도리, 아프란시샤아, 제이순 님 밀레니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잠자리형 괴수 메가기라스와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My first Clothing Donation [내부링크]

오늘(Thu.) 처음으로 Clothing Donation을 해봤다. 전부터 입자니 좀 그렇고, 버리자니 멀쩡해서 아까웠던 그런 처치곤란한 옷들이 있었는데, 최근 Clothing Donation Box를 근처에서 발견한 덕분이다! 발견한 바..

킹콩 대 고지라 (1962) - 한글자막 [내부링크]

킹콩 대 고질라 (미국판) King Kong VS. Godzilla, 1963 자막 최초 배포일: 2005년 12월 21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73GB RARBG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 697MB..

[G시리즈] 킹콩 대 고지라 (1962) - 다시보기 [내부링크]

킹콩 대 고질라 (キングコング対ゴジラ, 1962) 국내명: 킹콩 최후의 결전 (미국판, 1963) 제목 그대로 너무나도 유명한 두 거대 괴수, 킹콩과 고지라가 맞붙는 영화. 작품 자체도 명작이고, 62년 첫 개봉후 무려 1..

다음 한메일의 개선됐으면 하는점 3가지 [내부링크]

다음 한메일에서 개선됐으면 하는점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메일이 삭제가 안될때가 있다. 새창으로 편지읽기 설정이 적용되어있는데, 편지를 읽고난 후 상단의 '삭제'를 눌러도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않고 목록..

[G시리즈]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대괴수총공격 (2001)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모스라 킹기도라 : 대괴수 총공격 (ゴジラ・モスラ・キングギドラ 大怪獣総攻撃, 2001년작) 자막: fastfan님 고지라 시리즈의 3대 인기 괴수가 등장하는 작품으로, 경쟁 괴수영화 가메라 시리즈의 가네코..

방문자 수 10000명 돌파! [내부링크]

며칠사이의 방문자 통계를 보아하니, 돌파시기가 2~3일쯤 전으로 추정된다.

[G시리즈] 고지라 VS 비오란테 (1989)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대 비오란테 (ゴジラ vs ビオランテ, 1989년작) 자막: 현철직 님 잠에서 깨어난 고지라와 식물 괴수 비오란테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전체 고지라 시리즈중 가장 거대한 괴수인 비오란테 진화형이 등장하며..

고지라 (1954) - 한글자막 [내부링크]

고질라 Godzilla / ゴジラ, 1954 자막 최초 배포일: 2004년 11월 29일 본 자막의 개인적인 이용은 자유지만, 퍼갈 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1.84GB VXT릴 / YTS릴 / JRP릴 영상용 - [토렌트 마그넷1] [토렌트 마그넷..

[G시리즈] 고지라 (1954) - 다시보기 [내부링크]

고질라 (ゴジラ / Godzilla, 1954년작) 특촬물의 원조이자 괴수 영화의 대표격인 고지라 시리즈의 제 첫번째 작품으로, 우리나라엔 98년에 개봉한 헐리우드판 GODZILLA로 인해 '고질라'로 알려지게 되었다. (흔히..

[제작기] 배틀크루져 - 하편 [내부링크]

배틀크루져 만들기 [하편] 이번엔 곧 잊혀질수도 있는 스타1을 떠올리며 만들어보라는 뜻에서 추억의 가요를 깔아봤다. 계속해서 제작에 임하도록 한다. 또 나머지 1%는 뒷정리다. 작업한..

[제작기] 배틀크루져 - 상편 [내부링크]

배틀크루져 만들기 [상편] 제작에 도전하신걸 환영한다. 곧 잊혀질수도 있는 스타1의 BGM을 음미하며 만들어보라는 뜻에서 배경음을 깔아봤다. 본격적으로 임하기 전에 먼저 준비해둬야 할 것들부터 알아보자..

종이로 스타크래프트 배틀크루져 제작하기 [내부링크]

A4용지 5장으로 만든 스타크래프트 배틀크루져 꽤 오래전에 공개된 도면으로, 누구나 언제든지 간편히 인쇄해서 만들 수 있는 종이모형이다. 스타크래프트2 공식발표를 기념삼아 당신도 한번 만들어 전시해두는건..

[C&C3] 다음뉴스에 실린 이온캐논 발사 실제모습 [내부링크]

Ion Cannon Activated 그날을 기억한다라.. 일단 멋지다. 9/11이후에도 비슷하게 했던것 같은데. (어쨌거나 그 발사순간과 많이 닮은것 같다..;)

테스트: 나는 어떤 스타크래프트 유닛일까? [내부링크]

2번을 조금씩 다른 설정으로 해봤는데 2번 다 고스트가 나왔습니다.. 성격분석도 거의 맞는것 같은데, 마침 좋아하는 유닛도 고스트.ㅎㅎ 테스트URL은 여기: http://kr.webzine.blog.yahoo.com/WEBZINE2/realtest/..

10년묵은 키보드 청소하기 [내부링크]

펜티엄3 PC와 함께 2002년부터 쓰기 시작했으니까 딱 10년째 되는 멀티미디어 키보드다. 색은 누래지고 키도 닳아 몇개 지워졌지만 고장 안나고 튼튼하게 잘 버텨왔다. 최근까지 별 신경 안쓰고 써오다가 오래됐으..

혹성대괴수 네가돈 (2005) - 한글자막 [내부링크]

NEGADON: The Monster from Mars, 2005 [1CD, 349MB용] 자막 최초 공개날짜: 2006년 11월 24일. 본 자막의 다운 및 이용은 자유지만, 수정본의 허락없는 재배포는 금지합니다.

개인 단편 3D애니메이션 - CODE GUARDIAN (2007) [내부링크]

요 얼마전 또 근사한 3D작품이 하나 나왔다. 바로 이탈리아의 Marco Spitoni란 사람이 홀로 만든 단편 애니메이션 CODE GUARDIAN이란 건데, 2차대전을 배경으로 거대로봇 초병기가 등장해 전투한다는 스토리다...

하루 방문자 100명돌파 [내부링크]

좀 전에 최초로 블로그 하루 방문자 100명을 넘어섰다. 지금까지의 장벽이던 99명의 최고기록을 깨고. (오늘의 포스트는 이 글 포함 4개.)

동영상 사이트 Dailymotion 탈퇴신청하다 [내부링크]

동영상 업로드를 할 마땅한 서비스를 찾았었다. 국내 동영상사이트들의 느린 버퍼링 속도로 해외 서비스를 택하게 됐었는데, 여러 후보 중 프랑스 출신의 데일리모션이라는 서비스가 괜찮았었다. (해외에서도 동영..

시스템 정보 분석 프로그램 - AIDA64 Engineer [내부링크]

AIDA32와 EVEREST의 후속 프로그램 AIDA64이다. 시스템 구성 정보를 확인하거나 하드웨어 모니터링/벤치마킹등을 수행하는 유용한 툴. AIDA64 Engineer v6.32 포터블 (등록판) [DOWNLOAD]

티스토리 버그 세가지 보고 [내부링크]

[환경설정]의 [화면설정]에서 [분류 선택 시]설정에 대한 문제입니다. 현재 설정을 블로그 글을 한 쪽당 1개 보여주고, 글목록을 한 쪽당 3개 보여지게 해 두고, [분류 선택 시] [글 내용과 목록을 표시합니다.]로..

애드클릭스 [사이드전용]형식 오류 확인 [내부링크]

애드클릭스 광고설정의 '01. 컨텐츠링크 형식설정'에서 '사이드전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뜹니다. "사이드 전용의 광고정렬형식에서 포스트 상/하단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컨텐츠링크 형식설정을 다시..

악질 악성코드 샘플 1개 [내부링크]

지난 2월말쯤, 다른 파일속에 껴있던 이것을 셋업파일인줄 알고 실행시켜서 꽤나 성가셨던 스파이웨어다. 자칭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이라고 하는게 강제로 설치되고, 계속되는 경고메시지 창과 팝업.. 종료불가...

C&C3: Tiberium Wars 영상 [내부링크]

타이베리안 트와일라잇이 아닌 타이베리움 워즈.. 이제 막 출시됐겠군. 홍보영상. -- --

NFO 파일 뷰어, iNFekt NFO Viewer [내부링크]

확장자가 nfo 또는 diz인 문서를 볼 수 있게 해 주는 유틸이다. 이런 문서는 대개 영화나 파일등의 메뉴얼 또는 릴리즈 정보를 담고있는 경우가 많다. 이걸 그냥 메모장에서 열면 한자와 깨진글씨등이 많이 섞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