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social-worker-tv의 등록된 링크

 medical-social-worker-t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의료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사회복지학도, 미래 후배들에게 전하고픈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래 의료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분들,미래 현장동료가 될 분들에게 드리는 조언이자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제가 준비하던..

Step by step 의료사회복지사 되기 -실습과 수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료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step 두가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바로 (사회복지현장)실습과 수련입니다! 실..

의료사회복사 정대희TV 유튜브채널,블로그 활용백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오늘은 제가 2020년 3월부터 운영해온 유튜브채널 의료사회복지사정대희TV와 블로그 활용방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활용방법은 간단합니..

의료사회복지사는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오늘은 의료사회복지사에 대해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의료사회복지사의 급여입니다~! 사회복지사..

작은 성공으로 여는 아침(ft. 마음챙김명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 입니다. 오늘은 제가 우연히 페북 타임라인에서 만난 미군 맥레이븐 장군이 한 이야기를 통해 영감을 받았던 이야기를 나누고자해요 맥레이븐 장군이..

의료사회복지사는 무슨일을 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이번에는 의료사회복지사가 구체적으로 무슨일을 하는지 알아보려고해요~! 간혹 그냥 병원에서 환자 지원과정에 대한 단순 사무업무하는거..

마음챙김명상이랑 친해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오늘은 제 삶의 동반자 마음챙김명상에 대해 조금 더 소개해 보려해요 참고로 저는 기독교 유아세례를 받았고(교회는 안나간지 좀 됐으나)..

로프 타고 빌딩 내려온 썰~^^ 메이크어위시재단 한국지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오늘은 제가 몇년전 삼성동 사거리 캐논 빌딩 꼭대기에서 지상까지 로프타고 내려왔던 경험을 나누고자합니다 코로나시대 자원봉사 하기 너..

Work & emotion balance 감정노동으로부터 마음건강 챙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입니다^^ 오늘은 제가 2020년 도전한 두번의 큰 공모전 중 입상에는 실패했지만, 본선까지 진출했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나도 온라인 명강사 결과..

사회복지 관련 유튜브계의 지상파 _복지마블TV와의 합방 : 의료사회복지사 관련 주요질문Q&A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 입니다~!! 오늘은 작년 사회복지 관련 유튜브계의 지상파 복지마블TV와 콜라보한 유튜브 영상을 공유합니다 의료사회복지사 준비하는 분들이 공통적..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중 꼭 들어야하는 과목 : 의료사회복지(실천)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on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 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학 전공자들이 대학,대학원 재학 중 꼭 들어야하는 교과목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 의료사회복지(실천)론입니다~!! 학..

윤리감수성이 필요한 시대 -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완독해보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타고 온 의료사회복지사쌤 튜타쌤 정대희 입니다 지난 주말 저 뿐만아니라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편을보고 많은 분들이 비분강개하셨을텐대요 윤리와 도덕성을 져버린 사람이 얼마나 위험..

사회복지사의 대학원 진학 최적의 시기 베스트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 입니다 제 주변 동료들을 보면 대학원 진학률이 거의 80%에 육박합니다 좀 더 넓혀서 보더라도 거의 절반은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 분야의 학력 인플레가 정..

아동학대! 멈추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2021년 1월 2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1244회는 ‘정인이는 왜 죽었나? 271일간의 가해자 그리고 방관자’ 편 보셨나요? 아동학대가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 가슴속 뼈속 깊이 사무치게 하는 이야기가 현..

의료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대학생의 주요질문 Q&A [내부링크]

의료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대학생의 주요질문 Q&A 한 친구가 페이지로 질문을 했는데, 매번 비슷한 질문들이 들어와 기회다 싶어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의료사회복지에 관심있는 분들 보셔용.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의특tv] 2021년 새해 컨텐츠 - 어떤 의료사회복지사가 되고 싶으세요?! [내부링크]

새해 복 맍이 받으세요~!! 새해 첫 컨텐츠로 돌아왔습니다~!! 새해 첫 컨텐츠는 인생질문, 화두를 여러분께 던지는 건데요 "여러분은 어떤 의료사회복지사가 되고싶으세요?!" 입니다 어떤 의료사회복지사가 되고..

메리크리스마스 [내부링크]

의료사회복지현장 면접의 기술 https://youtu.be/0_VtKApgjIg

의료사회복지사 자격 내용이 포함된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 시행규칙 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 TV에 정대희 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의료사회복지사 자격을 국가 자격으로 포함한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이 공표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1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법령..

의료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체크리스트7 [내부링크]

의료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1년간의 수련을 거쳐야 하는데요 병원에서의 현장실습은 주로 방학중에만 이뤄지고, 수련 또는 매년 해당 시즌에만 선발하기 때문에 한 번..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 TV의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의료사회복지사 정대희 입니다. 2018년 11월 23일 영역별 사회복지사 자격도입 내용을 포함한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