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t2091의 등록된 링크

 melt209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7건입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다 [내부링크]

금일 삼성전자 유튜브로 올라온 하나의 영상이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비전을 알리는 영상이였는데요. 6G에 대해 관심이 많던 저는 바로 영상을 꼼꼼히 시청하였습니다. 최근에 LG전..

2021년 장마시작일 예상시기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은 다가오고 비도 오기 시작했습니다. 슬슬 코로나 백신도 많이들 맞고 있기에 올 여름에는 휴가계획을 잡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더욱 이번 장마시작일이나 장마기간에 대해 많이..

신용등급 점수표와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과 21년은 그야말로 영혼을 갈아넣은 투자로 활활 타오른 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빚내서 투자를 하지않으면 바보라는 소리를 드는 시절이였는데요. 그만큼 자산시장이 크게 성장한 시간이였다고 볼 수..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및 방법과 금액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글은 없는 살림에 한 줄기 빛 중의 하나인 자녀장려금의 신청자격, 신청방법, 금액 등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특히 신청자격 부분이 중요하므로 꼼꼼히..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하는방법 어렵지않아요 [내부링크]

이번 글은 꿀팁! 유튜브를 감상 중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이 생겼을 때 다운로드하는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더라도 가능하니 꼭 읽어보시고 무료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방법 숙지..

프레임 뜻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프레임이란 단어가 언제부터인가 흔하게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TV나 모니터같은 디스플레이가 발전함에 따라 몇프레임이라는 말이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과연 프레임이 뭐길래 많은 사람들이..

베스트셀러도서목록 6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새 21년의 절반이 되었네요. 올해도 좋은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데말입니다. 힘내서 목표달성해야겠네요. 이번 글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입니다. 6월 현재 어떤 책들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을까..

취득세에 대하여 (취득세율과 중과세) [내부링크]

부동산거래가 활발해질수록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취득세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한두푼이 아니다보니 부동산 거래 시 매매관련 세금의 단위가 클 수 밖에 없으니 모두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세..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과 구비서류 [내부링크]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는 부동산을 바라보며 나도 언젠간 내 집을 마련하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중하게 청약통장에 매달 적은돈이지만 넣고있는데요. 이번 글은 청약에 관한 글로 청년우대형..

퇴직금 계산방법과 중간정산요건 [내부링크]

퇴직금이란 1년 이상 근로한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돈으로 고용형태와 관계없이 1년 이상 일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이는 법적으로 정해진 것이므로 어떤 핑계를 대더라도 안줄수 없는 것으로 만약..

현대차 주가 전망 및 차트관점에서 분석 [내부링크]

1. 현대차에 대한 서론 이번 분석은 국내 1위 자동차 완제품 기업인 현대차입니다. 기아와 함께 국내 자동차 점유율 압도적 1위의 기업입니다. 한 때는 외제차와 비교를 당하며 무시를 당할 때도 있었지만 지금에..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및 자격에 대하여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졸업예정자 학생부터 모든 국민이 직업훈련을 할 수 있게 교육비를 지원해는 정책으로 이번 글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과 자격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따상 뜻부터 따상상까지 주린이를 위한 설명 [내부링크]

이번은 주식은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따상과 따상상입니다. 어떤 종목이 신규상장한다고 하면 '이번에도 따상? 따상상?" 이런 말을 들을 수 있는데 과연 이 단어의 뜻이 무엇일까요? 어떤 종목의 상장을..

김치프리미엄의 뜻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1. 김치프리미엄? 코인계에 발을 들이면 어느순간 듣게되는 단어가 바로 김치프리미엄이다. 처음 들으면 김치프리미엄이 무엇인지 감도 안잡히게 되는데 그 의미를 알면 우리나라 코인시장이 얼마나 호구인지 알..

LG화학 주가 전망, 배터리사업부 상장에 따른 지주사 할인의 여파 [내부링크]

1. LG화학 배터리사업부 상장예고에 따른 지주사 할인 그리고 배터리 리콜 최근 LG화학의 주가를 두가지로 평가하면 3달간 진행된 조정국면과 5월26일 갑작스런 급락으로 볼 수 있다. 조정국면의  이유는 바로 올..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넘어서는 가점 챙기는법 [내부링크]

1. 급등한 아파트값, 내 집 마련을 위한 주택청약 부동산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특히 서울 집값은 이제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버린지 오래죠. 그냥 직장에서 일만해서 받는 월급으로는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비메모리반도체 공급부족 여파 [내부링크]

1. 비메모리반도체 공급부족과 SK하이닉스 주가 올해 초반은 비메모리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각종 산업에 큰 영향이 왔었습니다. 저는 살아오면서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공급이 수요를 따라오지 못할 상황이 올꺼..

김치코인 전망, 그날이 다시 올까? [내부링크]

1. 김치코인의 영광 올해 초 코인시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 범인은? 비트코인? 아니다 바로 김치코인이라는 한국인의 꿈의 결정체들이였다. 국내 거래소에 주로 상장된 알트코인들 칭하는 말로 국내세력이 주도하..

양육비 산정기준표를 통한 계산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1.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번 글은 양육비 산정기준표를 이용해서 이혼 시 양육비를 어떻게 분담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1년 기준 양육비 산정기준표를 보겠습니다. 양육비 산정은 이 표를 기초로 계산되어..

이더리움 시세를 기다린다면 꿈과 희망을 찾아보자. [내부링크]

1. 꿈과 희망의 단어, 이더리움 이더리움, 참 고귀한 이름이다. 함부로 입에 올려도 될지는 모르지만 수많은 투자자의 꿈과 희망을 앉고 칙칙폭폭 은하수를 향해 날아가던 은하철도999같은 존재였다. 미친듯한 우..

리플 시세, 희망은 여전히 남아있다. [내부링크]

1. 암호화폐 조정장 지난 일주일은 코인 투자자에게 절망적인 기간이였습니다. 반등다운 반등을 기다리던 보유자에게 지옥을 보여주듯이 약반등만 보여주면서 -50~-70%의 하락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어제밤에 급락..

셀트리온 주가 전망, 우려는 현실이 되어.. [내부링크]

1. 셀트리온 기업 5월초 공매도 재개를 전후로 수많은 투자자들이 공매도 공포에 떨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매도 중지 전에 항상 공매도의 타겟이 되었던 셀트리온. 역시 공매도 재개를 즈음하여 하락을 하고 있..

HMM 주가 전망, 지속 성장 가능성에 베팅은 항상 옳다. [내부링크]

1. HMM 주가 두번째 분석 몇 달전에 작성했던 HMM 분석 후 오랜만에 동일 종목 분석입니다. 아래 글은 예전 분석글로서 지속성장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는데 우연히 맞은 분석이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가끔은 그..

네이버 주가 대응은 어떤 식으로 할까? [내부링크]

1. 네이버 한국에서 뭐든지 다하고 싶어하는 네이버가 이번 종목이다. 최근 네이버의 행보를 보면 네이버 포털을 통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게하려는 노력이 보인다. 각종 인증서부터 결제, 생활쇼핑, 라이브방송..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 관점(207940) [내부링크]

최근 모더나와 백신 위탁 생산 계약 체결 뉴스가 나온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삼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장 몇년만에 안정적인 순이익을 발생시키기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입니다..

고급휘발유와 일반휘발유의 차이점 [내부링크]

언젠가 첫 차를 샀을 때가 생각납니다. 두근두근하면서 드디어 나도 내 차를 가지는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온갖 자동차 커뮤니티를 들락거리면서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다녔었죠. 지금와서야 느끼는게 순정이 최고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견해와 수혜주 [내부링크]

최근 인플레이션이 화제이다. 그도 그럴것이 바로 증시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이 인플레이션이며 이것이 지속되면 증시에는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생기기 때문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양적완화로 시장에는..

비트코인 시황, 하락 5파동 알트코인에 주목 [내부링크]

1. 비트코인 하락3파동 최근 무서운 기세의 비트코인 하락을 필두로 전체적인 암호화폐 폭락장이 연출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투자자가 손절매를 하고 공포에 긴밤을 지새우게 되었습니다. 투자하다보면 항상..

테이퍼링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게 [내부링크]

1. 서론 2020년 3월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폭락한 이후로 미 연준에 의해 전폭적으로 이루어진 양적완화로 전세계의 증시가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이는 자산시장에 투자한 자들에게 큰 부를 이룰 기회를 주..

블로그용 노트북추천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 [내부링크]

블로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도 4개월이 되어갑니다. 시작과 동시에 이게 왠일인지 적성에 맞아서 미친듯이 포스팅도 올리고 블로그도 여러개 운영하다보니 어느새 21년 상반기가 다 지나가네요. 시간이 참..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에 대한 계산법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사실 직장인이라면 4~5월쯤에 건강보험료 폭탄을 맞게 되는데요. 이..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를 통한 계산법 [내부링크]

한해 한해 오르는 건강보험료입니다. 2021년 1월 기준 지역가입자의 보험료는 작년 대비 2.89%가 인상되었는데요. 직장인에게는 매년 적지않은 부담이 되는 것이 건강보험료 상승이랍니다. 제 기억에 맞다면 5월쯤..

국민연금 납부예외 신청하는법 [내부링크]

저도 블로그로 수익 창출을 시작한지도 어느새 4개월이 되어 갑니다. 처음에는 이게 돈이 될까싶었는데 요령을 터득하니 어느새 한달 수익이 무시할수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개인사업자..

비트코인 투자 관련 코린이에게 드리는 팁 [내부링크]

이번 글은 비트코인에 관심이 생겨 투자하신 코린이에게 드리는 간단한 팁입니다. 제가 이런 글 쓸 정도의 짬은 아니지만 그래도 개인적 경험에 근거하여 도움이 될 거라는 판단에 쓰는 글이니 이해해주시기 바랍..

리플 시세 관련해서 달러차트와 사토시차트 분석 [내부링크]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게 되는데 이번 주제는 리플 시세입니다. 2017년 암호화폐 불장에 투자를 시작하여 발 담근지 어언 4년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사이 암호화폐 시장은 불타올랐다가 냉동고에 들어간것처럼..

삼치조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저는 삼치가 참 좋아요. 왜냐하면 삼치는 가시도 별로 없고 살도 보드럽고 딱 제 취향이기때문인데요. 그래서 잊을만하면 해먹는게 삼치구이나 삼치조림입니다. 이번에는 삼치 조림을 해볼려고합니다. 시작해볼께..

그래픽카드 성능 순위 카테고리별 정리 [내부링크]

PC게임을 열심히 하던 중, 우리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어라 최상위 옵션을 했더니 버벅이네... 컴퓨터를 바꿀 때가 된 건가?' 게임을 하면서 옵션은 자존심입니다. 그래서 저도 언제나 최상위..

치질 자가치료법 및 증상 [내부링크]

치질이란 참 고통스러운 질병입니다. 저도 몇 번이나 재발하고 수술도 해보고 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치질이란 항문 내외부에 발생하는 질환을 통틀어 일컫는 말인데 우리나라에서 수술 빈도수가 백내장 다음으로..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096770) 투자 분석 [내부링크]

1. SK이노베이션 개요 SK이노베이션은 시총 21조 2600억의 코스피 18위 기업으로 업종은 석유와 가스로 2007년 SK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윤활유 사업부문과 석유 및 화학사업부문을 각각..

케이피엠테크 주가전망 투자분석 [내부링크]

케이피엠테크는 2021년 3월 5일 휴머니젠이 신약 후보인 렌질루맙의 3상 결과와 미국 식품의약국에 비상 사용허가 제출에 관한 사항을 투자자 콘퍼런스에서 발표한다는 소식 후 그 영향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

문어다리몇개일까? [내부링크]

문어 다리 몇 개인지 궁금해서 오셨죠?!! 문어는 낙지와 동일하게 4쌍 8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리고 다리와 다리 사이는 넓은 막이 있어 물속에서 움직이기 용이합니다. 우리는 다리라고 부르지만 사실 정..

소꿈해몽 상황별 정리 [내부링크]

1. 소가 나오는 꿈 꿈에서 등장하는 소는 우리의 조상이나 가족, 연인, 배우자, 재물, 사업 등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소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쪽, 따라가는 것보다 데리고 가는 쪽이 좋은 길몽이 될 가능..

증여세율 및 면제한도 정리 [내부링크]

1. 증여세 증여세란 타인으로부터 무상으로 증여받은 재산에 대해서 과세를 하는 것으로 재산을 취득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조세입니다. 과세의 기준은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라 규정된 범위에 해당하면 증여..

에이치엘비 주가전망 투자분석 [내부링크]

1. 기업개요 시총 3조 9천억 원으로 코스닥 3위 에이치엘비는 기본업종은 조선이지만 현재는 제약회사 관련으로 시장에서 주목받는 종목입니다. 사업 구조는 선박용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복합소재사..

포스코엠텍 주가전망 투자분석 [내부링크]

1. 기업 개요 시총 3500억 원으로 코스닥 224위인 포스코엠텍은 철강 업종 기업으로 1970년대에 설립된 후 알루미늄 탈산제 생산을 시작으로 철강 관련 제품 생산 및 페로망간, 동판재를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간이과세자 기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1. 간이과세자 간이과세자란 일반 과세와는 달리 간이과세의 대상이 되는 영세 사업자로 직전 연도 1년간의 공급 대가가 기준 미만인 개인사업자를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간이과세란 세금 부과를 간편하게 일률..

불 꿈해몽 이해하기 쉽게 [내부링크]

1. 꿈에서 불의 의미 꿈에서 나오는 불은 일반적으로 성과, 성취, 금전 등을 의미하는데 이것과는 별개로 미래에 있을 일을 예지 하는 경우에는 이미지 그대로 재해를 암시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같은 불 꿈이..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이해하기 쉽게 [내부링크]

1. 퇴직금 중간정산 근로자가 특정 사유로 퇴직금을 퇴직하기 전에 현재까지의 근로기간에 대한 퇴직금을 미리 받는 것을 퇴직금 중간정산이라고 합니다. 이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제8조 제2항에 근거하여 시..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및 지원금액 [내부링크]

국가장학금은 각 가정의 소득 수준에 맞게 연계하여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도록 설계된 장학금으로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하는 대학생이라면 주어진 조건을 충족하면 지원금을..

HMM 주가전망 투자분석 [내부링크]

1. HMM 시총 6조 6천억 원의 코스피 46위 기업으로, 업종은 해운사인 HMM은 1970년에 설립되어 유조선 3척을 시작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컨테이너와 벌크선을 주축으로 중량화물선, 특수제품 선등 다양한 해상운송..

신발 꿈해몽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1. 꿈에서 신발의 의미 꿈속에서의 신발은 여러 의미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는 내 발을 보호하는 신발은 현재의 나를 지켜주는 사람, 수단, 재산을 뜻하기에 신발이 없는 상황은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님을 암..

돈 받는 꿈 해몽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인 것이 바로 돈입니다. 있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지만 없으면 불행해지는 조건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언제나 이것의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것이 평범한 서민의 꿈입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사..

고양이 꿈해몽 시원하게 정리 [내부링크]

고양이 꿈해몽을 찾아오신 당신. 평소에 귀여운 고양이가 과연 내 꿈에서는 좋은 의미인지 나쁜 의미인지 궁금하시죠? 저는 고양이를 키우는 입장이라 꿈에서 만나면 일단 반가워서 기분은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

물 꿈해몽 명료하게 정리 [내부링크]

물 꿈해몽을 찾아오신 분들께 간단하면서 명료하게 해몽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가끔 물에 관련된 꿈을 꾸는데 참 기분이 오묘하더군요. 물이란 게 너무 많고 깊으면 무섭기도 하고 그런데 꿈속에서는 전혀 무..

다우지수 전망과 미국증시 [내부링크]

1. 다우지수에 대한 접근 다우지수가 출렁이자 바다 건너 한국 증시가 무릎을 꿇을뻔하는 상황. 우리는 이제 익숙하지만 막상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면 웃어넘길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 이후 시작된 무한 양적..

삼치구이 따라하면 너무 쉬워요 [내부링크]

1. 먹어야 하는 이유 삼치구이.. 그야말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생선 먹는 법입니다. 생선은 구워야 맛있고 껍질이 바삭바삭하면 그건 반칙입니다. 축구로 치면 백태클이죠. 레드카드 받아도 마땅한 반칙이라고 생..

똥 꿈해몽 간결하게 정리 [내부링크]

똥꿈을 꾸셨으면 일어날 때부터 심장이 두근두근 바운스! 누구나 아는 대표적인 길몽이 바로 이것인데요. 일단 저도 이 꿈을 꾸면 부자가 되면 뭐부터 살까라고 고민할 정도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똥..

뱀 꿈해몽 완벽하게 정리 [내부링크]

뱀 꿈을 꾸셨나요? 뱀이 꿈 속에서 나오면 왠지 찝찝함을 떨쳐낼 수 없는데요. 평소 이미지가 이미지니만큼 흉몽이 아닐까 걱정이 많이 드는 꿈이 바로 이것입니다. 그러면 과연 어떤 의미인지 이번 시간에는 뱀..

개꿈 해몽 시원하게 정리 [내부링크]

개꿈을 꾸셨나요? 지난밤에 제 꿈에도 개가 나왔는데요..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개가 나온 꿈은 무슨 의미일지, 길몽일지 흉몽일지...이번 시간에 알아보겠습니다. 꿈이란게 같은 것이 나와도 상황에 따라서 수십..

오줌누는꿈 해몽 확실하게 정리 [내부링크]

오줌 누는 꿈을 꾸셨나요? 똥 싸는 꿈만큼 좋은 꿈의 일종이라고 알려진 길몽인데요. 하지만 공통점이 있는데 꿈에서 몸이나 옷에 묻는 것은 좋은 꿈이 아니라고 합니다. 과연 내가 어제 꾼 오줌 꿈은 좋은 꿈일..

이빨빠지는꿈 해몽 속시원하게 정리 [내부링크]

이빨 빠지는 꿈을 꾸셨나요? 이게 무슨 꿈인지 해몽이 궁금하신 분들께 깔끔한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유독 어젯밤 꿈이 기억에 남는데 이빨에 관련된 꿈이라면 아래에 있는 여러 개의 경우..

기아차 주가전망 2차분석 [내부링크]

1. 서론 기아차 분석을 했던 지난글에서 단기조정 가능성을 점쳤는데 오늘 확인해보니 어느새 아래로 내려와있어서 2번째 분석을 해볼까합니다. 지난 분석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

신혼부부특별공급 자격 조건 및 가점 정리 [내부링크]

신혼부부 특별공급을 통해 조금이라도 좋은 조건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식주 중에서 가장 맞추기 힘든 조건인 주거. 특히나 최근 몇년 부동산 가격이 하늘 높..

현대바이오 주가전망 2차 분석 [내부링크]

1.서론 현대바이오의 파동 진행이 확인되어 두번째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지난번 1차 분석 당시 현대바이오는 3-5-1파로 분석하여 추가 상승 가능성쪽으로 무게를 두고 포스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전 분석글..

LH신혼부부전세임대 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1.LH신혼부부 전세임대 LH신혼부부 전세임대는 경제적으로 자유롭지 못한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에게 주택을 저렴하게 전세 임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주거 안정화 대책의 하나로 한..

삼성전자 주가전망을 시장 흐름 관점에서 [내부링크]

1.삼성전자 차트 흐름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서 이번달 초에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는데 그때에 관점은 파동상 3파 마무리 단계이므로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올렸습니다. 삼성전..

브로콜리 효능 쉽게 간단하게 [내부링크]

1.브로콜리란?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써 우리가 평소에 먹는 부분은 꽃 부분이며 그것도 어린 꽃이다. 이것을 자세히 보신 분은 알겠지만 작은 덩어리가 모여 비슷한 모양의 큰 덩어리를 이루고 있는데 이..

넥슨지티 주가 전망 [내부링크]

1. 서론 넥슨지티는 시총 5천억의 코스닥 150위 부근의 종목으로 게임 개발을 통한 매출을 꾀하는 기업입니다. 재무제표 상 그동안의 적자를 만회하고 2020년부터 흑자를 기록 중으로 앞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경제상황에 기반한 비트코인 전망 [내부링크]

1. 비트코인 상승추세 비트코인을 매력적인 투자 상품으로 인식한 미 기관들의 꾸준한 매수세에 힘입어 현재까지도 우상향 곡선을 그리면서 장기 상승 추세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미 달러 가치 하락에 대비한 훌..

간단한 생일상 미역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1. 미역국 한국인이라면 생일날 무조건 먹게 되는 국민 생일메뉴이면서 산후 조리용으로 산모들이 마시게되는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미역을 넣은 국이지만 지방에 따라 첨가하는 재료가 달라지면서 꽤나 많은..

비트 효능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1.비트란? 명주주과 근대속에 속하는 식물로서 잎 부분은 우리나라에서는 근대라고 부르면 뿌리를 비트라고 부릅니다. 외국에서는 주로 뿌리를 먹기에 뿌리부분을 비트라고 부르면 잎은 따로 샤드라고 부릅니다...

콜라비 효능 간단하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1.콜라비란? 콜라비는 Kohlrabi라는 독일어로 우리말로 순무양배추입니다. 생긴건 순무이며 종은 양배추인 친구죠. 색깔은 주로 자주색이지만 초록색인 종류도 있습니다. 간혹 야생겨자에서 파생된 식물로 알고..

9급공무원 시험과목 한눈에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수많은 구직자들이 선택하는 9급공무원 시험과목입니다. 빠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니 바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1.행정 ~ 교정직 9급공무원 시험과목 지금..

상품권 현금교환 간단한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상품권 현금교환입니다. 살다보면 제 손에 공짜 상품권이 들어올때가 많은데요. 하지만 받고보니 내가 쓰기에는 용도가 안맞는 상품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걸 다른 용도로..

학생 평균키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1.신장(키) 성장기 때 가장 신경쓰는 것이 바로 키입니다. 내가 얼마나 자랄까? 내가 평균 이상은 되는걸까?라는 생각을 항상 하고 살게 될 정도로 주위 친구들과 비교하게 되는 것이 바로 키입니다. 알려진 바로..

주식거래 하는방법 이해하기 쉽게 정리 [내부링크]

주린이, 주식초보분들을 위한 주식거래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도 주식을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께요. 요즘같은 자산시장에서 재테크 없이는 재산 절대..

주식배당금 받는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주식배당금 받는법에 관해서 써볼려고합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주식에 대해 공부하다보면 반드시 듣게되는 단어 중의 하나가 바로 배당주입니다. 장투용으로 추천받기도 해서 주..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확실하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관계 후 임신 걱정에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를 정확하게 알고싶어 하시는 분들 위해 그 시기를 정확하게 정리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정말 갑작스런 관계 후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분이 매일 있으..

환율과 주식시장의 관계 [내부링크]

1.환율이란 환율은 말그대로 해석하면 국가 화폐간의 교환 비율을 말하는 것으로 상대적 가치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예를들면 우리나라 원-달러환율이 현재 1,100원이라고 하면 지금 시세로 1달러를 우리나라..

인스타그램 탈퇴 따라하기만하면되요 [내부링크]

1.인스타그램 대세인 SNS 중에 하나인 인스타그램. 저도 종종하는데요. 사진 하나로 쉽게 올릴 수 있다는 편리함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은 SNS입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사진을 많이 올리는데요. 그렇게 몇달을..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1분만에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블로그가 이번에는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이건 아마도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팁일텐데요. 넷상에서 구한 자료가 PDF라서 그걸 편집..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을 간단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직구를 한다면 하게 되는 알리익스프레스에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가깝고도 먼 나라,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인데요. 왠지 해외사이트라서 어렵게 느껴지신다고 해도..

개인통관고유부호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은 오늘도 글을 씁니다! 이번 포스팅은 개인통관고유부호에 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해외 직구를 처음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부딪히는 부분이 바로 이것인데요. 뭔가 복잡해 보여서 여..

pdf jpg로 변환을 간단하게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에서 과제를 할때 PDF파일을 JPG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pdf jpg로 변환을 하는법에 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PDF를 JPG로 변환하려고 캡쳐했다가 그..

색깔심리테스트 심심풀이 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심심하면 하는게 바로 심리테스트인데요. 오늘은 색깔심리테스트를 해볼까해요. 간단하면서도 의외로 잘 맞는 색깔 심리테스트 한번 해볼까요? 8가지 색이 있어요. 어떤 색이 끌..

생리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만나는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생리인데요. 이 친구는 편하게 올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불쾌한 느낌과 통증을 동반하는 나쁜 친구일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시기가 되면 여성분들은 예..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주말에는 건강 특집이네요. 포스팅이 다 건강관련입니다. 안하던 포스팅이라 준비하고 쓰는데도 고심이 필요하더군요. 그러면 시작하..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성들이라면 매달 겪는 생리에 대한 글입니다. 수많은 여성분들이 매달 생리불순때뭄에 고민을 하시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공유하..

잇몸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살면서 우리를 위해서 항상 열심히 움직이지만 평소에는 그 존재를 잊고사는게 있습니다. 바로 치아입니다. 하지만 한번 치아건강을 잃으면 그때서야 그 소중함을 알게 되는데요. 오죽하면 오복이라고 우리의 다섯..

한화솔루션 주가전망 차트관점에서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화솔루션으로 정하였습니다. 급등하는 주식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급등주의 움직임을 자세히 관찰해야 당하지 않..

이트론 주가전망 차트관점에서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은 이번에 이트론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부자될려면 여러 종목 들여다봐야죠! 가끔은 시총 작은 종목도 들여다봐야 코스닥 흐름도..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을 차트관점에서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의 주식분석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검색량이 높은 종목 중 하나를 찍어서 차트 관점에서 위치 분석을 하는 즐거운 시간. 이..

소고기 부위별 명칭을 완전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평소와 다른 먹는 것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왜냐하면 오늘 소고기를 먹었기 때문이죠. 제 위로 들어가는 것에 대한 호기심. 그것은 우주를 향한 인터스텔라에 비..

예수금 인출가능금액에 대한 간단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주식초보분들이 가장 많이하는 질문인 예수금 인출가능금액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이 개념이 주식 처음할 때 가장 이해가 안가는 것이라서 저도 처음에는 내 돈을 왜..

치매초기증상을 알고 대비하자. [내부링크]

목차 1.치매란 2.치매초기증상 3.치매치료와 예방 4.보호자의 역할 1.치매란 치매의 정의는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일생생활을 스스로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어원은 한자에서 치매라는 두 글자가 모두..

넷플릭스 날씨의아이 재미있게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 몇일만에 넷플릭스에서 영화를 봐서 포스팅은 남겨볼려고 합니다. 바로 날씨의 아이입니다. 개봉한지는 벌써 2년이 되어가는 작품이라고 하지만 저는 처음 봅니다. 그래서..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차 1.블루라이트란? 2.블루라이트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3.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1.블루라이트란? 블루라이트(청색광)은 우리가 보는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청색의 광원을 말합니다. 파장으로 따지면 380 ~ 50..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을 차트 관점에서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주식분석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주식인 삼성전자의 우선주! 삼성전자우입니다. 우선주란 보통주와 달리 재산적 권리는 강화시킨 주..

남자신발사이즈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직구! 해외여행!을 하시다가 남자신발사이즈가 궁금해서 오셨나요? 잘오셨습니다. 우리나라 남자신발사이즈와 해외 사이즈를 정확하게 비교한 표를 보여드릴께요. 저도 해외직구하다가 사이즈를..

여자신발 사이즈 완벽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해외직구! 또는 해외여행 간 신발구매 시 완전 소중한 정보인 여자신발 사이즈 정리표입니다. 직구를 해보신 분을 알겠지만 우리나라와 단위가 달라서 구매에 애를 먹..

애드센스 핀번호 수령기 [내부링크]

드디어..왔습니다. 나의 애드센스 핀번호 ㅠ.ㅠ 참..이게 뭐라고..번호 하나인데 감격입니다. 오는데 2~3주 걸린다고 하던데 딱 2주만에 도착했습니다. 두근거려서 사진도 겨우 찍었네요. 영롱한 구글 애드센스..

주식거래 시 한번 생각해보면 좋을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주식거래 시 매수 버튼 누르기 전에 생각해볼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식 HTS라는게 참 편하면서도 위험한 프로그램입니다. 그저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확인해서 부자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암호화페 정보를 주로 다루는 생각하는인형 블로그입니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멈출 줄 모르고 오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재 추세가 워낙 강한만큼 중간에 조정이 30%정도 오더라도 추..

넷플릭스 고전영화 추천, 감성에 빠져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은 감성에 빠지고 싶은 날, 무엇을 해야 할까요? 거실의 커튼을 치고 고전영화 한편 어떤가요? 그래서 저는 가끔 해가 지는 오후, 방을 어둡게 하고 맥주 한캔을 들고 고전영화를 찾아 보곤 합니..

다날 주가 전망을 차트관점에서 확인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것은 돈을 버는 위치와 잃는 위치를 아는 것이다.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찾고 공유하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종..

곤충 영어로 이름 말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어린이 여러분들의 공부시간!! 그 중에 영어단어네요. 교육적인 컨텐츠는 저도 참 즐겁습니다. 왠지 젊어진달까요! 그러면 짧고 굵게 어린이 친구들이 궁금해 하..

코끼리에 대하여 알아봐요 [내부링크]

목차 1.코끼리 2.코끼리의 특징 3.코끼리와 인간 1.코끼리 육상에 사는 가장 큰 초식동물인 코끼리는 현재 사바나 초원과 열대 우림 그리고 사막에서 서식하고 있는 동물이예요. 코끼리란 단어의 유래는 정말 단..

주식초보가 주식거래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말 편하게 텍스트 위주로 적어볼까합니다. 편하게 말하듯이요. 작년부터 시작된 주식 호황에서 많은 분들이 큰 수익을 얻고, 특히 처음 증시에 입성하신 주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을 차트와 함께!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상장일 - 2002년 8월 8일 시총 - 1조2천억 (코스닥 42위) 업종 - 화장품 현금배당율 - 없음 과거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한 화장품 기업이였으나 현재는 신약 개발등의 제..

테슬라 주가전망을 차트로 보자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이번 포스팅은 테슬라 주가 전망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기존의 단점이 많던 전기자동차를 보완하여 성능을 극대화한 차량을 선보여 세상의..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을 차트 관점에서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블로그입니다. 공부를 한다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은? 돈을 잃는 투자를 하지 않는 것입니..

개미 다리 몇개일까? [내부링크]

목차 1.개미 2.개미의 특징 3.우리가 접하는 개미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씽크박스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즐거운 지식공부! 곤충 특집입니다. 그 중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귀여운 개미에 관한 포스팅이네요...

스포티파이 탈퇴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블로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최근 한국에 런칭한 스포티파이 탈퇴하는 법입니다. 현재 스포티파이는 무료로 프리미엄 구독을 5월까지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과 예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리가 살면서 겪을 수 밖에 없는 장례식장 관련 예절입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장례식에 가게되면 장례식장 절하는 방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절하..

손없는날의 의미와 시기 [내부링크]

목차 1.손없는날 2.이사와 관련된 미신 3.현실적인 방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로 이사 시즌에 가장 많이 찾아보는 그것. 손없는날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평소 미신을 전혀 믿지않던 사람도 이 날을 찾아..

나스닥 지수의 추세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시간은 우리 모두 부자로 만들어줄 것 같은 바로 그 미국시장의 나스닥입니다. 우상향하면 떠오르는 대표지수인 나스닥 지수...

음양사 청아집 만렙법사 이야기 [내부링크]

전설레이드 공격대에 초빙한 만렙법사가 1렙 주문 실드도 안배웠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덕분에 공팟 메인탱이 사망하고 말았다면? 저는 분노를 참지못하고 민트초코라도 먹을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는 기초스킬을..

암호화폐 시세 언제까지일까?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의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재미있는 차트분석 포스티입니다. 이번에는 최근 시세를 내고 있는 암화화폐 시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염색 후 머리감기 적정시기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생활 팁! 그 중에서 염색에 관련된 것인데요. 남녀노소 구분없이 다양한 사람들이 패션을 위해서 선택하는 것이 염색인데요. 색다른 컬러로 염색을 하면 전과 달..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목차 1.피포페인팅 2.뜨개질 3.퍼즐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은 집콕생활 중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새 코로나 시대가 시작된 지 1년, 이제는 집에서..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다른 관점은?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추위가 조금은 가신 2월 중순이네요. 이번 포스팅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써보고자 합니다. 비트코인 관련 글은 몇일에 한번씩 쓰고 있는데 최..

비트코인캐시 시세와 전망을 차트로 확인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향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비트코인캐시 시세전망에 관련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되어 나온 코인으로써,..

명절연휴 문여는 병원 찾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명절 맞이 응급시설 찾는법입니다. 이 정보는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되니 평소에 숙지해두시기 바랍니다. 1. 보건소를 통한 확인 지역 의료기간은 연휴기간에도..

귤의 효능과 종류를 공부해요 [내부링크]

목차 1.귤의 역사 2.귤의 효능 3.귤의 종류 4.귤에 관한 상식 1.귤의 역사 겨울하면 생각하는 과일이 바로 귤입니다. 저도 추운 겨울날 눈이라도 오면, 이불 꽁꽁 싸매고 누워서 귤 까먹는걸 즐기곤합니다. 이건..

두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목차 1.두유란? 2.두유의 유래 3.두유의 효능 1.두유란? 맛도 좋고 몸에 좋은 두유. 두유란 콩을 갈아서 만든 음료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무엇이 첨가되고 가공방법에 따라 여러 두유로 나뉘게 되는데요. 순..

레버리지ETF의 위험성 [내부링크]

목차 1.레버리지 뜻 2.레버리지ETF 3.레버리지의 위험성 1.레버리지 뜻 레버리지란 leverage 말그대로 번역하면 지렛대이며, 현실세계에서 지렛대는 몇배나 무거운 것을 들 수 있게 해주는 도구이다. 이런 레버리..

이오스 시세 잠재력 있는 위치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암호화폐 중 메이저코인으로 통하는 이오스입니다. 이오스는 Block.one에서 만든 소프트웨어 기반 암호화폐로서, 초..

이더리움 시세 어디까지 갈 것인가? [내부링크]

목차 1. 서론 2. 차트분석 3. 추후흐름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주식과 함께 재테크로 각광받고있는 암호화폐시장. 그중에서 오늘은 이더리움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더리움은 2015..

비트코인 시세, 테슬라발 급등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추후흐름 1. 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지난밤 테슬라에서 비트코인을 결제에 이용할 예정이며, 1.5조원어치 비트코인을 매수했다고 SEC에 공시했다는 뉴스가 나온 후 비트..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요리사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주식분석만 하는 사람 아니예요!! 집에서 와이프한테 요리도 해주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설날맞이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을 해볼까 합니다. 그것도 최소한의 재료..

금시세 앞으로의 흐름을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결론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금시세로써 많은 분들께 안전자산으로 인정받는 금이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은 굉장히 역..

반도체공정실습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만에 일상포스팅이네요. 사는게 참 바빠요. 이리저리 할게 많다보니 넋누리할 시간이 줄어드는거 같은 이 느낌. 오늘도 뭘 쓸게 있을까하고 보던 중에 눈에 띈..

비트코인 시세 지금은 어디일까? [내부링크]

목차 1.서론 2.차트분석 3.대응 1.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암호화폐의 대장코인인 비트코인에 대해서 써볼려고 합니다. 암호화폐 전체 시총의 60%이상을 차지하는 대장종목입니다...

네이버 주가에 대한 차트 분석 [내부링크]

서론 차트분석 대응 1. 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주가에 관한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2000년대 모자 쓴 여자로 광고를 했던 기억이 강렬한 네이버인데요. 20여년이 지난 지금..

삼성SDI 주가에 대한 차트분석 [내부링크]

목차 1. 서론 안녕하세요. 이번은 주식 차트분석 포스팅입니다. 하루 중 가장 즐거운 시간입니다. 주식분석 저만 즐거운가요? 차트의 흐름을 하나하나 뜯어서 보는건 몰랐던 것을 알아가는 깨달음의 시간이랄까요..

휴면예금 찾아줌 간단하게 내돈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잠들어 있는 내돈 찾기!! 휴면예금 찾아줌 입니다. 우리는 살아오면서 통장을 참 많이도 만들게 되는데요. 그렇게 몇년을 지내다보면 어느 통장에 돈이 얼마 있었..

자진퇴사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진퇴사 실업급여에 관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자진퇴사 시 실업급여 지급은 안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몇가지 예외 사항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업급여 조..

아이폰 긴급 재난 문자 알림 끄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추운 겨울도 벌써 절반이상이 지나고 언제 올해도 2월이 됐지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저만 이런가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도 블로그 포스팅을 열심히 올리..

리플 시세 급등 위치에 관하여 [내부링크]

목차 1. 서론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암호화폐 중에서 3대장이라고 불렸던 과거가 있는 리플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리플은 한국코인이라고 할만큼 우리나라 투자자가 많이 보유..

비트코인 생성과 역사를 차트로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주식과 함께 재테크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때는 가상화폐라는 오명을 쓸 정도로 존재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받았던 비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과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끔씩 꼭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평소에는 전혀 생각치 않다가 1년에 1~2번은 갑자기 필요할 일이 있는 문서입니다. 그러..

넷플릭스 승리호_인내한 자만이 얻을 수 있는 리뷰 [내부링크]

승리호(2021) 감독 - 조성희 주연 - 송중기, 김태리, 전선규, 유해진 사실 몇일전부터 이 작품을 기다려왔다. 뭔가 기대가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몰랐지만 꼭 보고 리뷰는 써야겠다고 다짐했던 작품이였기에 넷플..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은 간단한 팁 포스팅입니다. 바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삭제'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넷플릭스는 계정공유가 가능해서 여러명이 한계정에 각각 프로필을 만들어서 이용하는..

베스트셀러도서목록 2월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월 판매량 기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으로 여러분께 추천드리는 포스팅입니다. 한달에 한번 베스트셀러 포스팅을 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베스트셀러..

카카오 주가 및 주가전망을 차트로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 주가입니다. 10여년 카카오톡이란 것을 우리 앞에 내놓더니 그 후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금은 수많은 SNS가 있지만 10년전에는 국민..

대한항공 주가전망 차트로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의 분석은 대한항공이네요. 하루에도 많은 분들이 대한항공 주가에 대해서 검색을 하시는데요. 현재 어느 위치인지 오늘 확인해보죠 대한항공 주가 상장일 - 1966년 3월 18..

공매도 뜻이 궁금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매도에 관하여 말해보려고 합니다. 주식 지식 관련 포스팅이 되겠네요. 공매도란? 매도는 아시죠? 자신이 가진 주식을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그리고 공매도..

주식용어_주식을 시작한다면 알고 시작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주식시장이 크게 관심을 받게 됨에 따라 신규 투자자들이 증시에 입성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부푼 꿈을 알고 보따리에 돈을 싸매고 이 시장에 들어오는데요. 문제는 사..

기아차 주가전망 차트관점 개인적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주식 차트 분석글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해당 종목의 역사라고 할 수 있는 차트 흐름을 읽는 행위거든요. 특히 파동분석은 해보시면 알겠지만 상승파동이 나올만한 위치에서 꼭..

현대차 주가전망 차트관점 개인적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은 국내자동차업계 1위 기업 현대차 주가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자동차업계는 한때 주춤했지만 전기차, 자율주행차등 미래 성장동력이 나날이 관심을 받고 있어서 주가 성..

넷플릭스 퀸스갬빗, 즐거운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랜만에 미디어리뷰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리뷰 쓰는걸 참 좋아하는데 최근엔 다른 포스팅을 쓰느라고 깜박하고 있었네요. 그러면 즐거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퀸스..

엘지화학 주가전망 차트관점 개인적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엘지화학 주가전망입니다. 이 종목도 꽤나 핫한 종목으로 작년 상승율이 눈에 띄는 종목이였습니다. 그래서 이 종목 투자한 개인투자자도 꽤나 많은 편인데요. 한..

가습기 추천을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겨울이 한창이네요. 이번 겨울은 날씨가 변덕이 심해서인지 기온도 오락가락합니다. 어제밤엔 눈 온지도 몰랐는데 낮에보니 눈이 다 녹았더라구요.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무튼..

셀트리온 주가전망 차트관점 개인적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즐거운 주식분석 시간입니다. 저는 재료는 안보고 차트로만 접근하는 블로그입니다. 재료나 재무 분석하는 블로그는 넘치니깐요! 오늘은 셀트리온 주가전망을 해볼까 합니다. 그..

유튜브 이름바꾸기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저는 PC를 켜면 가장 먼저하는 것이 유튜브를 로그인해서 공부 음악을 켜두는 것인데요. 그만큼 제 삶에서 유튜브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유튜브가 삶에서 얼..

삼성전자 주가전망 차트관점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의 주식 분석은 국내 최대 기업 삼성전자 주가전망입니다. 두둥! 코스피를 움직이는 종목이기에 항상 시장에서 최고의 관심을 받는 종목입니다. 삼전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간단해요! [내부링크]

카카오톡에 엄청 중요한 업데이트가 생겼다고해서 포스팅해봅니다. 두둥!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바로 동시에 여러개의 프로필을 가질 수 있는 멀티프로필이라는 기능인데요. 동시에 여러 프로필을 원하는 사람에게..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알아봐요 [내부링크]

체했을때 손따는 위치 떡 맛있다고 신나게 흡입하고 3시간 뒤 제 모습과 흡사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과식 후 겪게되는 체함. 가슴통증, 발열, 두통등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병원에 가..

홍삼진액이 선물로 좋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어느새 2월이예요. 눈도오고 그러더니 겨울로 절반이나 지났으니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그런고로 설날이 얼마 안남았으므로 명절선물로 좋은 홍삼진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버리지ETF교육 이대로 따라하면 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꾸벅~ 하루하루 부자가 되어가는 꿈을 꾸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디선가 말했죠. 경험과 인내만 있으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고.. 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지모님이 하신..

SK하이닉스 주가전망 차트관점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SK하이닉스 주가전망에 관한 글이네요. 주가 흐름 분석하는게 꽤나 재미있습니다. 차트라는게 예상은 신의 영역이지만 지금이 어떤 위치인지 정도는 알아가는게 재미..

초등학교 입학선물 이게 최고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초등학교 입학선물인데요. 초등학생이 되는 아이에게 주는 입학선물에 대해 써보려고합니다. 2월만되면 세상 가장 힘든 고민이죠. 1.책가방 초등학교 입학선물..

대학교 입학선물 고민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곧 다가올 3월이면 입학시즌입니다. 다들 부푼 꿈을 안고 새로운 시작을 하는데요. 그 중에서 대학교 입학선물에 관해 적어볼까 합니다. 상상도 못할 고생을 해서 들어가는 대학..

중학교 졸업선물 선택장애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벌써 2월이 코앞이네요. 매년 이맘때쯤이면 졸업식이 한창인데요. 익숙했던 친구들과 학교와 헤어지는 그런 순간을 맞이하는 학생들과 달리 부모나 친지들은 졸업선물을 뭘로 할..

엘지전자 주가에 대한 개인적인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은 조금 진지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주식 관련해서는 진지해져야하죠. 돈이 달린 문제니깐요. 엘지전자 주가 LG전자 상장일 2002년 4월 22일 시총 25조 시총순위 코스피 14..

미국증시휴장일 거래시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은 지구 반대편 미국의 증시관련 팁입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과는 시차가 있는 나라이고 문화가 다른 나라이다보니 주식 가능 시간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글은 미국증시휴..

테슬라 주식 사는법 (Feat. 키움 해외주식 사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글은 주식시장의 화두 테슬라 주식 사는 법입니다. 뚠뚠!! 뚜루루~ 뚠뚠!! 뚜루루~ 키움 해외주식 사는법 작년 최고의 관심을 모았던 미국 주식 테슬라는 코로나 사태 이후..

넷플릭스 verifyage 연령인증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방콕시대 내 친구들 중 한명이 넷플릭스님입니다. 이런저런 숨겨진 콘텐츠가 많아서 잘만 뒤져보면 몇날몇일이고 넷플릭스만 봐도 되는 좋은 친구인데요..

엑셀 브이룩업 쉽게따라해보자 (Vlook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은 엑셀 관련 포스팅입니다요! 엑셀 브이룩업 Vlookup인데 한글로 검색하시는 분이 많은것같네요. 친근하게 브이룩업! 실제로 직장생활에서 엑셀 작업할 때 가장 많이 만나..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를 현명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이번에는 금융팁 관련글입니다. 우리의 주적,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라는 탈을 쓰고 돌아왔죠. 그에 대한 팁을 입니다. 가시죠!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참 친근하고도 지..

보색대비표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인형입니다. 오늘은 색의 조화로 만들어지는 효과. 보색대비표 보색대비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색이란 두가지의 색이 합쳐질때 검정,흰색,회색의 무채색이 되는 색을 말합니다. 색..

거미 다리수 몇개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은 토막상식. 거미 다리수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동물로써, 절지동물에 속합니다. 흔히 익충으로 알려져서 곤충으로 착각하지만 거미는 동물에 속합니다. !! 거미..

넷플릭스 뤼팽? 루팡? 아무튼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제가 가장 즐거워하는 미디어 리뷰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뤼팽이네요. 뤼팽... 아르센 뤼팽 저도 참 좋아하는 캐릭터인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렇게 만들 거면 만들지 말란..

엑셀 인쇄틀고정 이렇게하면 간단 [내부링크]

엑셀인쇄 틀고정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은 엑셀 팁!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엑셀 인쇄 틀고정입니다. 이게 뭐냐! 바로 한페이지 이상의 문서를 인쇄할때 매 페이지에 반복해서 나와야하는 항목을..

OLEDQLED의 차이점에 대하여 [내부링크]

OLEDQLED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스플레이의 종류인 OLEDQLED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슷한 LED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이 둘은 전혀 다른 방식으로 화면을 표시..

따라하면 쉬운 엑셀 중복값 합치기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은 엑셀의 통합 기능을 이용하여 엑셀 중복값 합치기를 해보겠습니다. 꽤나 많은 분들이 문의하는 항목인데요. 셀 하나하나 선택해서 더하시는 수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픽 웨이버 제도를 이용하여 재응시의 기회를 잡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도 한 가지 먼지 같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각종 취업 및 어학 인증에 폭넓게 쓰이고 있는 오픽 예전 토익 강점기와는 달리 이제는 회화 성적이 더 많이 인정받고 있..

[넷플릭스] 무전기가 울리면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시그널이 발생한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무전기가 울리면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시그널이 발생한다 세월이 묻어있는 무전기.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것 같은 오래된 그것. 누군가는 애정을 가지고 사용한듯한 스마일 스티커..

간단한야식, 당면요리 20분 안에 매콤하게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당면요리 밤이면 밤마다 찾아오는 출출한 그 시간 이번은 당면을 이용한 매콤한 당면 요리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준비시간의 대부분은 당면 삶는 시간입니다. 당면요리이니깐요!! 양념 준비하고 비비면 되거든요...

[넷플릭스] 머니볼, 경기장 밖에서 이루어지는 야구를 다룬 영화 [내부링크]

머니볼(2011) 감독 : 베넷 밀러 주연 : 브래드 피트 , 조나 힐 개봉 다시 로튼토마토 지수 94%를 찍은 야구영화의 명작이다. 수많은 야구 영화들이 야구장 내부의 포커스를 맞추는데 집중했다면 머니볼은 그 외의..

[청소] 잊지말고 해야하는 전자렌지 청소 [내부링크]

잊고 살았다. 전자레인지를 청소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 집 전자렌지는 위치가 허리를 숙여야 하는 위치라서 신경 안 쓰면 내부 상태를 볼 수 없다. 그래서 따뜻해진 음식을 꺼내기만 했던 판도라의 상자였다...

[넷플릭스] 의천도룡기2019_사조영웅전의 마무리 [내부링크]

꾸준히 신작이 업데이트되는 넷플릭스의 작품을 리뷰해봅니다. 이번은 바로 의천도룡기! 김용의 사조영웅전의 3번째이자 마지막 작품으로 신조협려 후 100여 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몇십 년 전에 이연걸..

[코로나라이브] 코로나19 감염 현황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퍼지기 시작한 지도 이제 1년째입니다. 어느덧 마스크 쓰는게 당연한 일상이 되어버린 슬픈 1년인데요. 아직도 코로나 감염자는 꾸준히 발생 중입니다. 아마 작년 여름쯤 종식시킬 기회가 있었음에도..

[운행정보]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버스시간표 [내부링크]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버스운행표입니다. 코로나 이후 버스운행이 수시로 변해 변동사항이 많은데요 이 정보도 얼마나 유지될 지 모르겠네요. 일단 현재 기준 운행시간표 공유드립니다. 모바일에서도 보기편하게 엑..

[영어공부] Let's를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오늘도 열심히 공부합니다. 이번에는 익숙한 단어인 Let's를 활 요하는 문장에 대해 공부합니다. Let's는 참 많이 보아서 익숙하죠. 하지만 막상 말해보라고하면 떠오르는 문장은? Let's go? ㅠ.ㅠ 자, 일상생활..

[ETF상품] 인생을 바꿀정도의 재테크는 지수투자 [내부링크]

주식 열기가 10여 년 만에 다시 뜨거워졌다. 코로나 사태 이후 용기있게 증시에 뛰어들었던 이들은 수배의 자산증식을 이루었고 장밋빛 미래를 꿈꾸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거품기에 얻은 수익..

[영어공부] 전화영어의 기본구조 및 기초표현 [내부링크]

오늘 영어공부는 전화영어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공부, 전화영어의 기본구조에 대해 간단히 학습해볼게요. 그럼 ㄱㄱ 전화를 걸면 어떤 순서로 말하게 되죠? 첫째, 인사 둘째, 자기소개 셋째, 용건 네 간단히 정..

[보건증발급] 보건소를 찾아가서 보건증 신청하는법 [내부링크]

요식업 쪽으로 일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바로 보건증입니다. 내 건강하다! 인증해주는 것이 보건증이죠. 오늘은 보건증을 만들러 갈게요. (준비물 : 신분증 + 3000원(카드 가능)) 저는 천안에 사니깐..

[사진크기변경] 사진업로드 할때 용량 문제해결법 [내부링크]

가끔 인터넷 사이트에 증명사진 같은 것을 업로드할 때 용량 문제로 업로드가 안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시작 ㄱㄱ 오늘의 도우미 저희..

[애드센스] 애드고시 너무 힘들었지만 결국 통과..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기 전부터 들어서 알고 있었다. '애드 고시' 금방 된 사람은 잘 쓴 글 3개로도 됐다는 사람도 있었고 안 되는 사람은 계속 안된다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다. 그래도 나는 다를 줄 알았다... 뭐 글 30..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위치와 앞으로 흐름 [내부링크]

자산 시장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그중에서 암호화폐도 최근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2017년 불상의 기억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그리고 앞으로 장미빛 미래를 꿈꾸시는 분들도 있으실..

[지브리애니매이션] '귀를기울이면' 리뷰 [내부링크]

오늘의 리뷰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구작 '귀를 기울이면'입니다. 꽤나 오래된 애니입니다. 대략 30여년이 다 되어가는 고전이죠.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보게 되었는데 그대로 끝까지 보게된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든임기시작] 미대통령과 증시 관계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제관련 토막팁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어제 드디어 바이든이 미국 대통령으로써 임기가 시작되었죠. 말도많고 탈도많았던 트럼프 전대통령은 드디어 백악관을 떠났습니다. 이리저리 역대급 대..

[영어공부] 영어 컨퍼런스콜 시 유용한 표현_비지니스영어 [내부링크]

오늘은 회사 생활 시 종종 하게 되는 영어 컨퍼런스콜에 쓸 수 있는 표현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일상 회화와 달리 전화영어나 회의영어의 표현이 약간 다른데요. 이런 건 입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쓸 수 있는..

[영어공부] long day / slow day 오늘은 어떤 하루? [내부링크]

영어로 표현하는 나의 하루! 영어공부는 자신이 가장 많이 하는 말부터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율이 좋답니다. 그러면 오늘은 어떤 어휘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바로 고단한 하루 일과 끝에 가족, 친구 등에게 당..

무료로 Cu 아이스크림을 먹어볼까? 페이코인 이벤트 활용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무더운 여름날 무료로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페이코인 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코인이라는 단어가 보이니 떠오르는 것이 있을 텐데요 맞습니다. 바로..

무지개가 보이네요. 무지개의 원리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집에서 쉬던 와중에 창밖을 우연히 보니 무언가 있었습니다. 뭐지? 3초간 멍을 때리다가 정신을 차리니 저런 것이 보였습니다. 정신없이 살다 보니 하늘을 못 봐서 꽤나 오랫동안 못 봤던 무지개가..

영어회화공부, 10년이상 영어공부해도 왜 말을 못하지 [내부링크]

의무교육에 토익공부에 가끔 시도했던 회화 공부를 합치면 20여 년은 영어에 바친 시간이다. 이 정도면 길 가다 마주친 외국인의 질문에 답변 정도는 할만한데 이게 쉽지가 않다. 분명 머릿속에 이렇게 말해야지..

고전명작)백 투 더 퓨처 시리즈, 믿어지지않는 상상력의 세계 [내부링크]

타임머신이란 일종의 시대를 초월하는 아이템이다. 어떤 망상이든 꿈꿀 수 있게 하는 개념의 시작이지 않는가? 만약 몇 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 할 텐데 라고 삶이 고달파질 때마다 생각하지 않는 게 인간..

종합보험 들때 최소한의 팁에 관하여 [내부링크]

이번 글은 종합보험을 가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돈도 많으면서 장래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면 사망부터 사소한 질병까지 모두 보장 가능한 보험을 가입해도 되겠지만 현실..

2021년 최저시급은 8720원으로 결정 [내부링크]

내년(2021년) 1월1일부터 최저시급은 8720원으로 적용됩니다. 이번 인상폭은 작년보다 더 적은 폭인데요. 애초에 올해는 경영계에서 최소 동결에서 삭감까지 요구한 상황이였습니다. 거기에 대응해 노동계는 만원..

듣기좋은영어노래가사) Lucky_Jason Mraz(제이슨므라즈) [내부링크]

국내에 많은 팬을 보유한 그 제이슨 므라즈입니다. 잘 알려진 곡으로는 "Lucky"와 "I'm yours"가 있는데요. 이번은 "Lucky"입니다. 콜비 카레이와 함께 부른 곡으로 가사를 모르고 들어도 달달함이 넘칩니다. 사..

먹는 물에 대해 알자, 생수 선택 시 고려사항 [내부링크]

수십 년 전에는 물은 약수터에서 떠오고 하던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편의점에서 생수가 판매되기 시작하고 물을 돈 주고 사 먹는 게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너무나 당연한 생수 구입이지만, 놀랍게도..

듣기 좋은 영어노래 가사) Yesterday [내부링크]

너무나 유명한 세기의 명곡 'Yesterday' 입니다. 1965년 발매된 비틀즈의 음악으로 존 레논 작사, 폴 매카트니 작곡입니다. 너무나 서정적인 멜로디에 걸맞는 아름다운 가사가 역시나 하고 비틀즈에 대한 존경을..

정말 경제적인 선택이 되는 알뜰폰요금제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번 글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입니다. 일단 싼 요금제라는건 대충 아실 수 있지만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일단 알뜰폰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국민에서 조금더 저렴한 상품..

듣기 좋은 영어노래) Take me home, Country road [내부링크]

명곡이라 할 수 있는 존 덴버의 대표곡입니다. 1971년에 발표된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정말 질리지 않고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거기다 영어 가사마저 쉬워서 따라 부르기도 좋습니다. 영어 공부하실 때 쉬어가..

연금복권720 구매방법 및 당첨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복권은 두가지가 있다. 바로 한방의 '로또'와 지속적인 수입의 '연금복권'이 있다. '로또'의 경우, 1등 당첨 시 서민의 경우 인생이 바뀌는 금액을 한번에 손에 쥘 수 있는 반면, '연금복권'..

가난의대물림을 막기위한 청년저축계좌 모집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청년 저축계좌를 7월 17일까지 접수받고 있습니다. 이는 가난의 대물림을 막기 위한 취지로 저소득층 청년에게 목돈 마련의 기회를 주는 것인데요. 해당 자격을 만족할 경우, 3년간의 적금을..

어느새4번째시리즈, 애니팡4 리뷰를 해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인기 모바일 게임인 애니팡 4에 대하여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현재 플레이스토어 인기차트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역시 가벼운 아케이드 게임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인기순위에 금방 랭크되는 경향이..

보편요금제 임박,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 권리를 보장해주는 정부 [내부링크]

보편 요금제에 대해 아시나요? 통신사들의 담합에 의해 소비자들이 반강제로 비싼 요금제를 택해야만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에서 마련하려고 했던 법안이 있었습니다. 그것이 통과되면 소비자는 기존에 비..

한한령 해제의 가능성, 그 여파는? [내부링크]

6월 30일 기준 한-중 관계에 큰 의미가 있는 뉴스가 나왔다. 바로 중국 최대 여행사에서 한국 관광 상품을 판매한다는 소식이었다. 이게 왜 중요한 뉴스이냐면 2017년 한한령 이후 중국에서는 한국 관련 산업에..

7월부터 도시가스요금 인하, 그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 나온 뉴스에서 다음달부터 도시가스요금이 인하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여파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각 용도별 도시가스 요금이 평균 현행 대비 13.1% 인하되었는데 그 중에서 일반가정..

모바일로 돌아온 전설의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러쉬 [내부링크]

2004년 혜성처럼 등장한 국내 온라인 레이싱 게임이 있었다. 바로 카트라이더. 넥슨이 서비스하던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만든 레이싱 게임으로 기본적인 틀은 마리오 카트의 시스템을 가져왔지만..

영어회화시험, 오픽(OPIC)에 대하여 [내부링크]

제가 취업을 준비하던 시절만 해도 토익이 영어성적의 모든 것을 대변하던 시기였다. 그래서 대학교 2~3학년쯤 되면 다들 방학을 이용하여 토익학원을 다니며 어떻게든 토익 점수를 올릴려고 애썼던 기억이 있다...

3년에 한번 오는 기회, TV+인터넷 가입지원금에 대하여 [내부링크]

어김없이 우리 집 인터넷+TV의 약정이 끝나가고 있다. 3년 전에도 고민하여했던 약정인데 어느새 3년이 지나버린 것이다. 그렇다면 다시 공돈을 받을 수 있는 시기가 되었다는 것인데 기쁜 마음으로 콜센터에 문의..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시대 [내부링크]

6월 24일, 오늘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에서 운전면허증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통신 3사의 본인 인증 앱 "PASS"를 이용한 인증입니다. 현재로는 전국 CU, GS25 편의점에서 신분확인용으로 사용 가능한데..

[취업] 면접 시 어떤 마음가짐이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일 년 내내 청년들의 고민이라 하면 바로 취업이 아닐까 한다. 언제부턴가 취업이 대학 진학과 함께 시작되는 대학생들의 최고 고민거리가 되었으며, 졸업을 해도 취업고시에 힘겨워하는 청춘이 많아졌다. 그중에..

열대야, 뜨겁고도 뜨거운 밤 [내부링크]

여름만 되면 듣기 시작하는 그 단어, 열대야. 듣는 순간 짜증이 난다면 정상인 단어이다. 예전엔 7월은 되어야 들려왔는데 최근에는 6월만 돼도 당연하다는 듯이 들려온다. 안 봤으면 좋겠지만 이제는 우리 친구..

라스트 오브 어스2, 증오의 대상은?... [내부링크]

세기의 게임이라는 평가까지 받았던 라스트 오브 어스(라오어)의 후속작이 발매되었다. 무려 7년간 기다려온 전세계 팬들이 부지기수이라고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6월 19일 발매 후 몇시간 뒤, 게이..

맛남의광장, 백종원 전복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맛남의 광장을 보다가 전복요리가 너무 맛있어 보여서 전복을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전복이 도착하자마자 요리를 시작합니다. 먼저 전복을 손질해야 하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해감입니다. 전복의 식..

티스토리 사이트맵 등록은 이제 외부사이트 필요없습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시작하시는 분들은 가장 처음 하시는 게 외부 검색 사이트 노출 관련 세팅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사이트맵과 rss 등록을 하고, 그다음에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도 사이트맵과 rss등록을 하게..

해외축구? EPL, 프리미어리그에 관하여 [내부링크]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면 꼭 나오는 단어가 있다. 바로 EPL이다. EPL 때문에 잠을 못 잔다. 이번엔 어디가 우승할 거다 등등. 이것은 2002년 월드컵 이후로 박지성 선수가 해외파가 되면서 국내에서..

6.17부동산대책은 어느정도의 규제일까 [내부링크]

6.17 기준으로 국토개발부에서 부동산 과열을 막기위해 강도 높은 대착을 발표하였습니다. 문재인정부 4번째 부동산 대책으로써 올해초부터 급등하기 시작한 부동산 움직임을 견제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이는..

사회초년생은 주택청약부터 가입하는 것이 좋다. [내부링크]

힘들게 일한 사회초년생이 첫 월급을 받게되면 어디부터 투자하는 것이 옳을까? 주식, 펀드, 적금. 일단 적은 월급으로 생각나는 것은 이정도이다. 하지만 경험 상 이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주택..

PS5_플레이스테이션5 기기 정보 공개 [내부링크]

6월 12일 드디어 PS5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PS4의 성공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봤던 기기입니다. 과연 차세대에도 XBOX 진영을 누르고 승리할 수 있을지 흥미진진합니다. 그러면 공개..

[롤토체스] 전략적팀전투 3.5시즌_후기 [내부링크]

3.5 시즌 이 시작되었습니다. 3 시즌 동안 꽤나 지루했기에 이번 패치가 무척이나 기다려졌습니다. 사실 챔피언이 적어서 덱이 겹치는 경우도 많았고, 할 수 있는 덱도 얼마 없었거든요. 그래서 패치가 되자마자..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 대하여 [내부링크]

종종 증시 관련 뉴스를 보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이 있다. 그중에 FOMC 결과에 따라 증시가 올랐다 내렸다는 글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FOMC란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약자로, 연방공개시장위원..

장마를 대비하는 우산에 관한 공부 [내부링크]

어느덧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하절기가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하절기는 고온다습이라는 최악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다습을 담당하는 장마가 매년 우리나라에 찾아오죠. 물론 최근 들어서는 왠지 장..

정기?반기? 근로장려금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년 6월10일 근로장려금이 조기 지급되었다는 뉴스와 함께 실시간 검색에 오르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쪼그라든 소비심리를 조금이라도 살려보기 위함으로 보인다. 아무튼 모두가 힘든 이 때 단비와도..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똑똑하게 가입하기 [내부링크]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소중한 우리의 자동차. 하지만 떠나가는건 한순간이다. 누군가 말한다. 차사고는 둘 중에 한명만 똑똑해도 피할 수 있다고. 또 누군가 말한다. 차사고는 둘 중에 한명만 멍청해도 피할 수 없..

인공방부제 에톡시퀸의 위험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로 방부제가 있다. 방부제란 부패를 방지하는 물질로서 동식물성 유지물이 미생물에 의해 부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방부제에는 천연방부제와 인공방부제가 있다..

토스 회원탈퇴 방법에 관하여 [내부링크]

국내 1700만의 가입자를 확보했다는 토스의 탈퇴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편리한 핀테크 어플이긴 하지만 유사한 서비스가 많이 등장하면서 가입만 해놓고 안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핀테크 서비스는 편리..

전기요금 누진세 구간의 무서움 [내부링크]

지난 글에 이어 이번 글은 전기요금 누진세 구간의 무서움에 대해 공유합니다. 정말 1 kwh 쓰고 덜 쓰고의 차이가 한 달 전기요금 몇천 원이 갈리는 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가 주택용(저압) 전기의 누진세..

여름철 전기요금 누진세 대비하기 [내부링크]

2020년 6월..바야흐로 여름이 코앞이 와야하는 6월인데 이상하게 벌써 여름이 온거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결국 조만간 우리는 에어컨의 보살핌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될텐데요. 이번 글은 에어컨의 보살핌을..

제주도한달살기 비용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제주도 한달살기 비용 제주도 한달살기를 하고 온지도 어느새 3년전이다. 당시 효리네민박을 보고 제주도에서 한번 살고싶다는 욕망에 불타올랐기에 우리 부부는 모든걸 제쳐두고 제주도로 떠났다. 그리고 한달간..

[부부의세계] 부부라는 것. 살아간다는 것. [내부링크]

가끔 친구들이 묻는다. '하루종일 부부가 붙어있으면 힘들지 않아?' 휴직을 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목소리로 말했다.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서로 다투는 횟수가 늘어난다는 ..

실업률에 관하여 [내부링크]

이번 글은 실업률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실업률이 급증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실업률이 그렇게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의 특이한 취업구조..

백상예술대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6월5일 2020년 백상예술대상이 진행되었다. 작년에 너무나 재미있게 봤던 '동백꽃 필 무렵'이 'TV부분 대상'을 수상하여 흐믓하게 지켜볼 수 있었다. '영화부문 대상'은 누구나 예상했듯이 '봉준호' 감독이 당당..

[싸이월드 폐업] 도토리왕국은 역사속으로?.. [내부링크]

10여년전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했던 미니홈피 서비스 사이트였던 '싸이월드' 얼마전부터 폐업관련 이야기가 많이 떠돌았습니다. 덕분에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도 싸이월드 부활을 요구하는 청원도 올라왔었습니다..

[LCD화면 불량] 디스플레이 화질불량 구분법에 대해서 [내부링크]

이번 글은 LCD TV,모니터를 구입 시 화면 불량을 어떻게 구분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공유합니다. 사실 화면에 크게 신경쓰지않거나 눈이 그렇게 민감하지 않은 경우에는 필요없는 정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모르는것..

나에게 맞는 TV크기_인치 간단히 재는법 [내부링크]

우리들의 집에서 가장 자주 쉬는 공간인 거실. 그곳에서 가장 자주 보는게 TV입니다. 그리고 TV를 구매할때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TV크기이죠. 우리집에는 몇인치로 사야 하는걸까? 이런 고민을 하게 되는데..

[TFT모바일] 전략적팀전투 시즌3.5 시너지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은 3.5시즌 시너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롤토체스에서는 결국 시너지를 어떻게 맞추는냐가 중요한데 이번 추가된 시너지는 어떨까? 현재 시즌은 이것저것 섞은 시너지가 강세인데 이것이 유지될지도 의문..

[건강찾기] 장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복용하기 [내부링크]

평소 장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던 나는 병원에서 처방해준 유산균을 먹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다큐를 시청하게 되었다. 그 다큐에서는 대장 건강이 인체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었는데 우리가 먹..

[TFT모바일]전략적 팀 전투 시즌3.5 챔피언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롤토체스 커뮤니티에서 가장 핫한 거라면 역시 다음 시즌인 3.5시즌 관련 내용이다. 이미 저물어가는 현재 시즌에 대한 관심을 꺼져가고 있기에 새로운 것이 있는 다음 시즌에 관심이 가는 것이 당연하다...

[TFT모바일] 전략적 팀 전투 10.11 패치 [내부링크]

두두둥장~! 전략적 팀 전투가 10.11 패치를 맞이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시즌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패치라서 관심이 조금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공부해서 시즌 막판 티어를 올리고 싶네요. 그러면 패치 노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애드센스 간단 수익분석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드센스 연결하기 https://melt2091.tistory.com/8 윗 링크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를 연결해보았습니다. 연결이 문제없이 완료되었다면 사용법을 알아야 합니다. 좌측 메뉴바에..

내귀는 팔랑팔랑귀? 바넘효과(Barnum Effect) [내부링크]

오늘의 간단 지식!! 바로 바넘효과입니다. 이게 뭐냐고요? 바로 내귀는 팔랑귀! 좀 생소한 단어입니다. 일단 바넘에 대해 말해보자면 19세기 사람으로 지금도 익숙한 우리 성격맞추는 걸 직업으로 했던 사람인데요..

구글 검색노출을 위한 주기적 모니터링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을 노린다면 구글 노출이 매우 중요하다. 네이버 노출이 제대로 된다면 좋지만 현실은 티스토리는 네이버에서 웹사이트 영역에서만 노출되기때문에 절정의 키워드 캐치가 없다면 절대 검색 상..

눈건강을 위해 블루라이트(청색광)을 차단해야 한다. [내부링크]

침대에 누워서 딩굴딩굴하면서 스마트폰을 보다가 잠들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너무 피곤하다. 눈이 너무 뜨기 힘들다. 점점 시력이 떨어지는듯 하다. 이런 현상은 매우 흔합니다. 우리는 24시간 근거리에서 디스..

[2020.05.29] 오늘의 경제에 관한...(증시, 금, 은, 암호화폐) [내부링크]

경제에 대한 개인적 의견도 간간히 올려볼까합니다.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그냥 모니터링정도로 가끔 일기처럼 올립니다. 한은 기준금리 인하  https://www.yna.co.kr/view/AKR20200528051800002?input=1195m 한..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설정방법 -네이버웹마스터- [내부링크]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좋다는 장점 때문에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인 차이때문에 수익이 극대화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건 바로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

구글 애널리틱스에 애드센스 연결하여 사용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애드센스만 연결해놓고 마구잡이로 글만 쓰는건 그렇게 합리적이지 않겠죠? 조금 더 깊이 있는 분석을 하고 글을 작성하면..

보건용 마스크의 종류와 성능에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 상반기에 가장 핫한 아이템은 바로 '마스크'였다. 우리 부부도 한창때는 마스크 확보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아무래도 코로나가 얼마나 장기화될지 모르는 불안감이 컸던거 같다...

[건강찾기]생활 속의 전자파 [내부링크]

이번 글은 보이지않는 위협 중에 하나인 전자파에 대한 이야기이다. 전자파란 전자기가 파동의 형태로 전파되는 걸 말하는 것으로 우리 주변 가전 제품에서 나오는 전자파들의 유해성은 오래전부터 논란이 되었다...

[건강을 위한 팁] 비스페놀A(BPA)을 생활에서 피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널리 알려진 유독물질인 비스페놀A를 평소 생활에서 멀리하여 내 건강을 지키는 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한다. 그전에 모르시는 분을 위해 비스페놀A(BPA)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외국어표기로는 Bispheno..

비타민C 를 알고 건강을 지키자 [내부링크]

비타민 C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건강팁 관련 글부터 연재하려고 한다. 간단하지만 알아두고 실행만 착실히 하면 우리 건강을 장기적으로 크게 지켜줄 수 있는 그런 요긴한 팁을 공유를 위한 카테고리이다. 원래..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인형입니다. 오늘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글은 아무도 안읽을수도 있지만 훗날 여러 분들이 읽는 그런 곳으로 성장했으면 하네요. 아직 익숙하지않아서 글을 올리는데 얼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