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able-day의 등록된 링크

 memorable-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유튜버 뻑가 6개월 만에 복귀한 상황 [내부링크]

6개월 전 유튜브를 중단한 뻑가가 다시 복귀했습니다. 역시 수익이 막대한 유튜브 채널을 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것이었을 까요? 뻑가의 월 유튜브 수익 예상액은 수천만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6개월이라..

미노이 학폭 논란은? [내부링크]

킹받는 가수 미노이 미노이는 다른 사람들을 킹받게 만드는 것이 매력인데요. 귀여운 외모와 함께 개구쟁이 같은 말투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본명은 박민영입니다. 대표곡은 "우리집 고양이 츄르를 좋아해"입니..

소울리스좌, 그녀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소울리스좌는 누구? 에버랜드 하면 아마존 아마존 하면 에버랜드죠? 소울리스좌는 최근 에버랜드 아마존 익스프레스에 근무했던 캐스터 김한나님의 별명입니다. 속사포로 랩을 쏘아대는데 눈빛에는 영혼이 1g도 없..

종합 경제 유튜버 신사임당 [내부링크]

신사임당 채널 소개 신사임당은 현재 구독자가 170만이 넘은 엄청난 경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경제 유튜브가 연예 유튜브에 비해 구독자가 3배에서 5배는 적다고 하던데요. 현제 경제 유튜브 채널 세손가락안에 들..

유튜버 홍시 (hongsi) 힐링되는 요리 일상 VLOG 채널 [내부링크]

홍시 채널 소개 이번에 새로 찾은 유튜브 채널은 홍시 (Hongsi)입니다. 현재 구독자는 약 39.5만으로 40만에 육박합니다. 요즘 저는 다른 분들의 일상 Vlog를 보면서 늦은 밤 외로움을 달래는데 도움을 받고 있습..

USB 헤드셋 음량 줄이기 [내부링크]

헤드셋 볼륨을 1로해도 너무 커서 듣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헤드셋은 예전에 구입한 Plantronics 7채널인데요. 이게 음질은 괜찮은 편인데 볼륨을 1로해야 간신히 일반적인 수준의 음량이 됩니..

우리나라 국내 지역번호와 국번 [내부링크]

지역번호와 국번 국번이란 기지국의 번호를 말하는 것으로 지역번호의 뒤에 오는 번호가 국번입니다. 과거에는 지역을 옮기면 그 지역에 맞는 국번으로 변경되었지만 이제는 국번을 유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따..

허버허버 남혐인가? 허버허버의 뜻과 유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허버허버와 오조오억년이라는 단어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신조어인 허버허버의 유래를 알아보고, 과연 남혐의 뜻을 포함하는 단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단어의 유래 쭉빵이라는 여초 카페에서 남자친구가..

웹사이트와 이미지로 글씨체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글씨체 확인하는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글이나 뉴스 기사의 글씨체도 관심이 많이 가게 되더군요. 맑은 고딕이나 굴림, 바탕 등 기존에 많이 쓰이는 글씨체는 어느 정도 쉽게 구분하는 수..

섯다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서양의 포커와 같이 카드의 조합에 따라 서열이 있고 강한 패를 가진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순서에 따라 돌아가면서 거의 유사하지만 포커와 같이 오픈된 카드가 없기 때문에 서로의 패에 대한 힌트가 전혀..

오체투지하는 이유와 방법 [내부링크]

오체투지란? 오체투지는 오체(5체)를 땅에 대며 절을 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 오체란 두 팔꿈치와 두 무릎, 이마를 뜻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무릎을 땅에 대고 고개를 숙여 엎드리는 방식으로 절..

2021년 부활절 날짜가 3월 28일이 아닌이유 [내부링크]

부활절의 유래 부활절(Easter)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후 3일 뒤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스터에그를 먹는 날로 우리나라에도 알려져 있죠. 그리고 기독교 신자들이 많기 때문에 우..

마바리의 뜻과 의미 [내부링크]

마바리는 무슨 뜻일까? 어느 투자 유튜버 방송 중 마바리라는 단어를 사용하더군요. 예전 어릴적 저희 동네 어르신들이 쓰셨던 말로 들은적이 있는데 정확한 뜻은 모르겠더라고요. 살짝 모자란 사람을 의미하는..

섯다 족보 순서 한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섯다란? 섯다는 화투를 사용하여 하는 놀이 중 하나로, 화투가 우리나라에 널리 퍼지기 전 조선시대에 숫자를 적은 종이를 사용하여 즐겨왔던 투전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장땡이다"..

코로나19 선별 진료소 운영 시간 주말 공휴일 진단 [내부링크]

어제 회사 건물에서 3명의 확잔자가 발생해 부랴부랴 성남 운동장의 드라이브 스루 선별 진료소를 찾았습니다. 오전 근무만 마치고 전원 퇴근 조치 및 다음날까지 출근하지 않도록 지침이 내려왔습다. 다행히 크..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모드 다이얼 불량 수리 가격과 시간 [내부링크]

소니 미러리스 모드 다이얼 불량 수리 얼마 전부터 소니 미러리스 A6000의 모드가 건드리지 않아도 자꾸 변경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소니 서비스센터에 방문 전에 미리 증상을 말씀드리니 상태를 봐야 정확히..

디즈니 영어 명언 명대사 모음 15가지 [내부링크]

디즈니의 영어 명언 모음 환상적인 영상미 뿐만 아니라 스토리도 탄탄한 디즈니 에니메이션은 그에 못지 않게 명대사도 많은데요. 많은 명언 중에서 읽으면 읽을 수록 마음에 와 닿는 명언 15가지를 소개시켜 드..

추천 토렌트 인기순위 사이트 (21.08.08) [내부링크]

고전 게임과 같은 경우 스팀과 같은 게임 플랫폼에서도 구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죠. 또는 오래된 영화나 영상은 넷플릭스같은 곳에 없는 경우도 있고요. 그럴때면 가끔 토렌트를 이용하여 자료를 검색하곤 하는..

글루콤의 효능, 효과와 부작용, 복용 방법, 가격, 구매처 총 정리 [내부링크]

링거를 마신다? 최근에 주위 사람들 사이에서 마시는 수액 또는 마시는 링거액이라고 불리는 약이 있다고 해서 급하게 구입해서 복용해 보았습니다. 이름은 글루콤인데 과거 최정안이 방송에서 추천해서 더욱 유..

티스토리 주소 창 카테고리 category 제거 방법 [내부링크]

주소창 카테고리 제거 이유 가끔 티스토리에서 아래와 같이 ?category=가 주소에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테고리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별도의 링크로 인식되어 추후 애널리틱스에서 분석할 때도 데이..

핸드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실수로 핸드 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또는 로션이 떨어져서 난감할때 핸드크림이 대체해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죽음의 농약이라 불리는 그라목손 [내부링크]

죽음의 농약 그라목손 그라목손은 제초제의 일종입니다. 이 농약을 사람이 마시게 되면 끔직한 죽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죽음의 농약으로 불립니다. 본명은 파라콰트이며 우리나라에서는 파라코라고도 불립니다...

고구마 빠스(맛탕)을 도전해 보자 [내부링크]

 백종원의 요리 비책을 보고 고구마 빠스에 도전해 보았다. 설탕과 고구마, 식용유만으로 고급진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매우 현실적인 요리 초보의 레시피. 내가 해서 맛있는 레시피라면, 당신도 가능하다...

냉동 떡볶이 리뷰 [내부링크]

   ※ 매우 현실적인 요리 초보의 레시피. 내가 해서 맛있는 레시피라면, 당신도 가능하다. 요리만 해도 벅찬 초보라서 사진은 예쁘게 찍지 못하니 레시피만 참고하길 바란다.  풀무원에서 나온 분식 세트를..

통삼겹 챠슈, 계란 장조림 요리 [내부링크]

  집에 남는 삼겹살이 있어서 장조림을 해 먹을까 하다가 챠슈 레시피가 있어서 따라 해 봤는데, 너무 괜찮아서 정리해 본다. 지난번엔 얇은 삼겹살로 해서 겉을 좀 바싹 익히지 못했기에 아쉬움이 있었는..

떡 만두 계란국 [내부링크]

 만두를 구워먹거나 쪄먹는게 지겨울 때, 만두국을 하고 싶지만 만두국이라는게 육수부터 해서 은근히 하기 귀찮은 음식이다. 그럴땐 맛은 좀 떨어지지만 간편하게 계란국 스러운 만두국을 해서 한끼를 때워보자...

너무 쉬운 간편 삼계탕 레시피 [내부링크]

 누구나 할 수 있는 삼계탕을 만들어 보자. 삼계탕은 대략 칼로리가 700칼로리이다. 칼로리가 낮은 보양식은 아니므로 먹으면서 땀을 쏙 빼니까 살은 안찔 것 같다. 그래도 튀기는 것 보다는 칼로리가 더 적지 않..

훈제 오리 간편하게 요리해 먹자 [내부링크]

 훈제 오리는 그냥 구워도 맛있지만 약간의 재료와 양념을 더하여 좀 더 맛을 풍부하게 만들어 보자.  재료 : 훈제오리 500g, 양파 1개, 새송이 버섯 3개, 후추, 허니머스타드 소스 레시피 한눈에 보기 1. 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