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yarchive1988의 등록된 링크

 memoryarchive19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9건입니다.

올뉴 쏘렌토 2020년형 실물로 본 색상 디자인 후기 및 트림별 가격 [내부링크]

오래된 SUV를 타고 있는 저에게 있어서 이번 현대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무장된 SUV들의 출시는 구형 SUV를 타고 있는 저를 굉장히 설레게 하는 출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직접 그 차량들..

아반떼 cn7 제원 디자인 시승후기는? [내부링크]

제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는 소형 국산 SUV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스포티지라는 모델이죠. 최근 경유 차량들의 제재도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데 주변의 지인들의 노후화 경유차량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지자체에서..

부산 임산부 65% 할인 택시 마마콜 제출서류, 어플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지의 향상이 상당히 많이 발전되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임산부를 위한 복지혜택인데요, 바로 65% 할인 받고 택시를 탈 수 있는 마마콜 어..

긴급재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에는 가장 화두가 되었던 내용이라고 한다면 전염병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내용일 것입니다. 이에 따라 각 나라에서는 국민들을 위한 많은 지원이 제공되었습니다만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닙니다. 바로 긴급..

2020년 고용보험의 실업급여 지급 총정리 [내부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 말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을 했을 경우 다시 재취업을 하는 활동 기간동안 일정 급여를 국가에서 지급하게 됨으로써 생계불안과 가사생활 유지 등의 안정을 주며..

야마하 R6 남해 오토바이 드라이브코스 라이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이번 봄에 벚꽃 여행지로 남해를 선택했습니다. 몇일전에 유튜브로 남해 여행을 다녀오신분들의 영상을 보고 매년 가는 남해지만 영상으로 보니..

중고차매매사이트 SK엔카, K카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저는 사실 첫 자동차를 중고자동차로 시작하게 되었는데 기아자동차의 구형 스포티지입니다. 요즘은 스포티지가 4세대까지 나와서 초창기 출시했던 1,2세대 스포..

프라다 테수토 체인 스트랩, 호보백 실제 구매 후기 및 가격 평가는 어떨까? [내부링크]

명품하면 여러분들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의 브랜드는 어디인가요? 저는 개인적으론 프라다 상품이 먼저 떠오릅니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프라다 자체의 이름에서 오는 무게감이 뭔가 무게감있고 고급스럽다..

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아동돌봄쿠폰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많은 국가적인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아동을 대상으로한 보건복지부의 정책이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기존의 아동수당이라고..

치아 스케일링 의료보험 나이와 주기, 효과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스케일링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꽤나 생소한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저도 예전에 치아 관리라고 하면 아침, 점심, 저녁을 먹고 난 후에 이빨을 닦는게 모두였거든요. 그런데 우연히 치아가 상한 곳이 있어서 치과를..

오랜만에 1세대 아이돌 터보 노래 무료듣기 [내부링크]

가수 터보를 아시나요? 터보는 1995년에 데뷔하여 대중들의 선풍적인 인기와 댄스 가수로써 입지를 굳건히 다진 1세대 아이돌입니다. 지금 들어봐도 전혀 요즘 노래들에 비해서 꿀리지 않는 신나는 댄스음악으로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 등급, 제도 모든 것을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삶의 질과 의료수준이 상승됨에 따라 인구의 평균수명이 과거에 비해서 월등히 연장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인구의 고령화는 불가피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부산 연제구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내부링크]

현재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당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범국가적 문제라서 정부에서 지원해주기로한 혜택입니다. 하지만 정작 어떻게 어떤식으로 신청하는지, 재난지원금의 사..

클래식을 곁들인 바이크 허스크바나 스바르트필렌 401 제원 등 총정리 [내부링크]

바이크하면 떠오르는 회사들은 일본 4대 메이커인 혼다, 야마하, 스즈키, 가와사키가 떠오릅니다. 오토바이의 본고장이라 해도 전혀 이상하게 없을 만큼 유명한 회사들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회사는 바로 허스크바..

한소희 카이스트? 나이, 학력, 키 등 부부의 세계 여배우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JTBC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 를 보던 중에 눈에 들어오던 한 배우가 있었습니다. 바로 여배우 한소희씨인데요. 극중에서는 필라테스 강사 여다경이라는 이름으로 김희애의 남편 역할로 나오는 배우 박해준의..

부산 동래구 긴급생활지원금 5만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온나라가 떠들썩 합니다. 사람이 아픈 것 뿐만이 아니라 경제까지도 역시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중인데요, 이에 따라서 전국적으로 각 지자체에서는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소상공인 적용 범위와 통신비, 세제비용 혜택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속적인 경기침체에 기준금리의 인하로 경기부흥을 일으키려 많은 정부적인 지원이 일어나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런 경기가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큰 원인은 코로..

양산 물금 원유로 스페셜티! 테이크 아웃 카페가 생겼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양산 물금쪽은 상당히 많은 카페들로 줄지어 열리고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인근에 카페라고 떠올리면 생각나는 곳들만 대략 6군데쯤은 되는 것 같아요. 이러다가 점점 음식점들보다 카페가 더많이 생겨나..

대림 오토바이 로드윈125에 제원, 시승기 [내부링크]

이번 블로깅에서는 대림자동차의 야심작 로드윈12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드윈125는 국산 오토바이로 대림오토바이의 125cc 라인의 네이키드 모델로써 입문자 바이크로 사랑을 받던 오토바이입니다. 레져용..

신과 함께의 주지훈, 소속사, 영화 등을 알아보았다. [내부링크]

오늘은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김혜수, 이경영, 김호정씨외 다수의 인물들과 열연을 펼치고 있는 남자주인공 주지훈씨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사실 저는 주지훈씨의 첫인상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강한편이었어요...

양산 물금 수제버거 맛집 왓더버거 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저녁으로 뭘 먹을까 동생과 고민하다가 햄버거를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이런 버거를 먹어보려다보니 평소에 한번씩 먹기도 했고 좀 더 색다른게 없을까 생각하던 중, 양산..

코로나 감염경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 화남(華南)의 수산물 판매시장에서 시작된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박쥐에 의해 바이러스가 전염되었다는 것을..

플렉스(flex)해버렸다. 진짜 의미, 어원, 뜻을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창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단어가 보입니다. 바로 플렉스라는 단어인데요, 요즘은 이런 신조어가 생겨나면 잘 알아듣질 못해서 저도 나이가 들어감을 느끼고 있네요. 어쨌든 여차하면 "플랙스 해버렸..

포레스트 심리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나만의 꽃 심기 [내부링크]

학창시절에 한번쯤 심리테스트를 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 테스트를 거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나를 조금 더 알아 갈 수 있는 좋은 테스트이진 않을까? 어떤 적성이 맞을까? 등의 다양한 궁금증을 가지면서 설..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통증이나 다치거나 아픈 것은 밤낮, 평일 휴일 관계 없이 언제든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요즘은 편의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편의점만 가도 금방 상비약 정도..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총 정리 [내부링크]

현재 상황이 많이 심각한 것 같습니다. 연신내내 시간가기 무섭게 뉴스에서 보도되는 코로나19에 의한 한국의 확진자 속도가 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백방으로 필사적인 노력을 통한 전염을 막아내고 있지..

미세먼지 마스크 KF80 대형 사용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난리입니다. 날이 갈수록 확진자는 늘어나고 사망자도 조금씩 늘어가는 상황속에서 좀처럼 가실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오늘은 회사에서 업무를 보던 중 TV에서 학생들의 개학일이 2주나..

KF94 마스크를 구했습니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번져나가기 시작하면서 평소에는 구하기 쉬웠던 마스크가 더 이상 재고가 소진되어버려서구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메르스나 사스 때에 비하면 정말 마스크들이 극심하게 부..

코로나19 식약처가 알려주는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착용 방법은? [내부링크]

2020년 새해부터 전세계가 떠들썩 합니다. 바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중국 우한시에서부터 시작된 이 감염성 높은 질병은 더 이상 중국에서의 이야기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당초 시작된 우한시 수산물판..

삼성페이에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 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 저는 재발급 받았던 카카오 체크카드를 분실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재발급을 받고 배송이 오길 기다리던 중에 제 차안에서 카드가 나오길래 재발급 받았던 카드를 다시 신청취소 하려고 앱을 켰더니 이미..

양산 물금 양념갈비 맛집 초원참숯골을 가보다. [내부링크]

어느 한가로운 일요일에 부모님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기위해서 양산 물금 근처의 맛집을 찾다가 얼마전 지인으로부터 들은 초원참숯골 고기집이 생각났습니다. 부모님께 같이 식사하러 가보는게 어떻겠냐는 말에..

홍선영 가세연 버닝썬, 무슨 이야기일까? [내부링크]

최근에 빅뱅의 승리가 운영하던 버닝썬 클럽의 이야기가 이슈가 되고 난 이후에 한참을 잠잠해지는가 싶었는데 갑작스레 홍진영의 언니인 홍선영의 이야기가 돌기 시작했습니다. 미운우리새끼 등의 방송참여로 홍..

카카오 뮤직 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러친구들이 추천해주는 곡들을 담아둔 카카오 뮤직 플레이리스트에 보면 항상 프로필 사진이 담겨져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 이런 곡들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나의 추천 리스트는 이렇다라고 표시할..

LH 임대주택 임대료 간단하게 연말정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여러분들 모두 연말정산 잘 하고 계신가요? 현재 2019년 한해의 연말정산 때문에 이것저것 챙기시느라 많이 정신 없지 싶습니다. 이번 2019년 연말정산의 기간은 2020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로써 소득공제와..

스마트폰에서 예매한 SRT 기차표를 캡쳐로 전달한 것은 유효할까?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구매해둔 SRT 기차표를 누군가에게 전달 또는 양도해야하는 경우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가요?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기차표를 상대에게 전달할 때, 상대가 해당하는 SRT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

초보라이더의 야마하 R6 4기통 매력 끝판왕을 타본 후기 및 리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볼 바이크는 바로 야마하 R6 입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R6는 600CC 슈퍼바이크 라인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바이크인데요, 오늘은 이 바이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600CC급 바이크들 중..

제닉스 아레나 게이밍 의자 설치방법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이번 블로깅은 제닉스 아레나 게이밍 의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그동안 컴퓨터 및 책상용 의자로 약 10만원 초반대의 인조가죽의 푹신한 의자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약 1년간 사용하다보니 불편한 감을 느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해외에서 소개하는 예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전세계를 긴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시작된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1월 28일을 기준으로 중국내 사망자가 106명을 넘어섰고 확진자도 2,000여명이 급..

2020년 초간편! 연말 정산 하는 방법 [내부링크]

2020년에도 찾아왔습니다. 바로 직장인들의 13월의 월급 연말 정산인데요. 2019년도 한해동안 사용했던 각 공제 항목별로의 소득공제, 기부금 등을 정산하여, 올해에는 돌려 받게 될지 아니면 더 돈을 내어야할지..

28일 미국의 발빠른 결정, 전세기 띄워 우한으로부터 자국민 대피 [내부링크]

현재 중국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우한 폐렴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이 폐렴 증상을 막기가 힘들어 보이는 것이 확진자는 시간이 지날 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늘..

양덕 노가닭 치킨집 포항 양덕동 맛집 추천! [내부링크]

요즘 치킨집하면 정말 많은 종류의 체인점들이 즐비한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경북 포항시 양덕동 내에 있는 마늘닭 전문점인 노가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해요. 개인적으로 치킨은 양념과 후라이드 치..

아이폰11 색상보고 비싼 가격에 구입한 솔직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11에 대한 경험담을 써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전에 갤럭시 스마트폰만 줄곧 써왔던 저에게 있어서 아이폰은 새로운 전자기기 영역에 대한 도전이었습니다. 갤럭시S2가 출시 되고난 이후 안드..

우한 폐렴에 관한 모든 것 [내부링크]

2020년 초부터 전세계가 떠들석합니다. 바로 중국에서 발생한 전염병인 우한이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우한이라는 질병은 중국에 우한시에 있는 수산시장에서 시작 되었다고 해서 이 전염병의 이름..

신형 야마하 R3 쿼터급 바이크로 통학용 레저용으로 추천! [내부링크]

쿼터급 바이크 시장이 열린지도 약 4년째입니다. 첫 시작을 알린 쿼터급 바이크는 바로 가와사키의 닌자300이죠. 닌자 오토바이는 바이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라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그런 이름의 오토바..

혼다 CB650R은 어떤 오토바이일까? 라이더들이 주목하는 이유. (실제오너와의 인터뷰) [내부링크]

2019년. 바이크 시장계를 뒤흔든 650계열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혼다 CB650 시리즈인데요, 사실 혼다의 CB650시리즈는 이전의 혼다 600cc급 계열의 레플리카 cbr600rr, 네이키드 호넷600을 대신하는 계열입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급여계좌, 아르바이트 계좌를 제출해야할 때 통장사본을 해당하는 회사나 고용업체에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근처의 복사집이나 사진을 찍어 출력한다던지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 방식..

2020년 설 선물세트로 한우, 과일, 한과세트 추천! [내부링크]

2019년의 해가 지나가고 2020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벌써 1월달의 반이 성큼 넘어선 이 시점에 우리 민족의 고유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저도 이번 설에는 어떤 설 선물세트를 준비해야할지 한참을 생..

비과세 종합저축과 세금우대예금에 대해서 완벽히 마스터하기.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은행에 어떤 일로 자주 가시나요? 보통 저는 은행을 가면 예금을 많이 합니다. 제 생각에는 아무래도 은행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목돈을 모아서 예금을 하거나 정기적으로 돈을 불입하여 나의 소중..

2020년 만65세의 혜택은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복지와 의료기술이 점점 더 늘어남에 따라 전세계적 평균수명은 과거보다 엄청나게 차이가 날 정도로 그 차이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그간 우리들을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은 어떤 혜택..

제네시스 GV80 크기 외부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이 출시되었습니다. 항간에 상당히 이슈가 되었던 모델로 2019년 국산 최고급 SUV 출시 소식과 함께 엄청난 관심을 끌었던 GV80이 2020년 1월 15일에 출시되었네요. 이번 신제품 발표는 경기도 고양..

제네시스 gv80 간략히 알아보기(리뷰)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에서 또 한번 일을 냈습니다. 그간의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라고 한다면 펠리세이드의 엄청난 판매량 기록과 그에 이은 현대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 라인의 suv가 2020년 1월 그 모습이 드러나게..

새로워진 디자인 Bmw 3시리즈 알아보다. [내부링크]

독일하면 떠오르게 어떤게 있나요? 저는 독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BMW입니다. BMW라고 한다면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자동차 그리고 그에 걸맞는 디자인과 함께 실속도 챙긴 명차중의 명차라고 생각되..

내 방을 향기롭게 ! 남자 샌티드 디퓨저 추천! 다크 미드나이트(리뷰/후기) [내부링크]

밖을 나갔다오면 각종 음식냄새, 담배냄새 등이 옷에 묻어 방안에 다양한 냄새를 스며들게 합니다. 이런 냄새들이 복합적이게 되면 더더욱 안좋은 향이 나게 만들곤 하죠. 그리고 아무리 잘 씻고 관리한다고 하더..

2020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기간과 세금 감면 혜택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0년도에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자동차세인데요. 매년 초가되면 자동차를 소유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새해의 자동차 세금을 내야하는 것을 잊지 못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자동차 세금을 조금이..

2020년 제2금융 예금 비과세 혜택이 연장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매년 아슬아슬하게 비과세 혜택이 사라진다는 말이 있었던 지도 꽤나 오래되었습니다. 이번 2020년도에도 이전년도들과 다르지 않게 그런 소문으로 들썩이곤 했습니다만 아니나 다를까 비과세혜택이 연장되었다는..

야마하 R6, 티맥스 Dx 2019년 바이크 여행 총 정리 [내부링크]

이번 블로깅은 2019년 한해동안 바이크로 여행을 다녔던 블로깅입니다. 중간에 어쩔 수 없이 자동차를 이용한 캠핑을 한번 즐기긴 했었지만요 ^^;; 돌이켜 생각해보면 유튜브 영상을 촬영겸, 여행, 리뷰 등을 한다..

겨울왕국2 엘사드레스 여자 아이에게 선물해줄 베스트 드레스 [내부링크]

겨울왕국1이 2014년 1월 16일에 개봉되어 어른, 아이 할 것없이 선풍적인 인기를 끈지도 약 6년이 되었네요. 그리고 연이어서 나온 후속작인 겨울왕국2가 나오고 이번에도 역시 겨울왕국1의 선풍적인 인기를 그대..

2019 야마하 R6 요시무라 머플러 튜닝을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마하 R6 요시무라 머플러 튜닝 포스팅입니다. 대부분의 바이크 라이더분들이라면 알만한 요시무라 머플러를 이번에는 슬립온타입으로 구매를 하게되었어요. 사실 R6 라고 하면 아크라포빅 머..

제주도 구좌읍 월정리 맛집 갈비밥을 먹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제주도의 구좌읍 월정리의 맛집은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이번 블로깅을 통해서는 제가 들러본 맛있는 집인 갈비밥 집을 소개해드려보고자 합니다. 작년 봄에 들렀던 여기 월정리 갈비밥집은 제주도 여행 3일차에..

내셔널 지오 그래픽 숏패딩 디자인 둘러보기 [내부링크]

올 겨울에는 어떤 패딩이 대세를 이룰까요? 제가 추천 드려보는 패딩은 바로 내셔널 지오 그래픽 숏패딩입니다. 숏패딩이라서 기장도 길지 않으면서 그렇게 유행을 타지 않는 모양세의 숏패딩인 내셔널 지오 그래..

국민은행 노리체크 카드의 혜택, 실적, 정보에는 어떤게 있을까? 체크카드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금융기관에서 다양한 체크카드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결재하는 것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고 많은 혜택들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혜택이 없으면 더 이상은 무용지물인 체크카..

경유 자동차 엔진 연료 연소 유도제 에코번 사용후기 [내부링크]

현재 제가 타고있는 자동차는 2007년식 뉴스포티지입니다. 2019년인 현재 약 12년이나 지난 경유 자동차긴하지만 여전히 잘 운행되고 있죠. 오늘은 주유를 하면서 에코번이라는 경유 엔진 연소 유도제 에코번을 사..

CU편의점 도시락 김치목살전골 백종원 도시락 후기 [내부링크]

오늘도 변함없던 하루.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저녁을 먹기위해서 냉장고 문을 열었습니다. 별다른 반찬이 없어서 아쉬워 하던 중 문득 밥과 이것저것 반찬이 갖춰진 음식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경남 밀양 비오는 날에 가본 만어사 여행기 [내부링크]

2019년의 한해도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 가을이 물러가고 겨울이 찾아올때쯤인 12월 1일 일요일에 늦은 오후인 4시경. 여느때 같았으면 집에서 쉬었다가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을 맞기 위해 준비를 할텐데 왠 바람..

남자 정장 구두 브랜드 '텐디' 구매 및 착용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블로깅할 내용은 남자구두 텐디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근래까지만 해도 구두를 5만원 정도 되는 걸 신어왔었는데 그 이유는 구두를 비싼걸 사봤자 어차피 떨어지고 닳게되면서 버리게 된다는 게 제 지론..

(맛집/양산) 양산역 앞 못난이 찹쌀 꽈배기집, 비오는 날 찹쌀 꽈배기 추천! [내부링크]

비도 추적추적 오는 2019년 12월 1일의 어느 날. 오랜만에 찹쌀 꽈배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원래 찹쌀 꽈배기는 좋아하는 음식도 아니고 자주 즐겨 먹는 음식도 아닌데 이상하게 오늘따라 생각이 나더군요. 자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계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블로깅에서는 카카오뱅크의 계좌속의 계좌 세이프박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현재 세이프박스를 이용중인데 이런 금융시스템을 꺼내놓은 카카오뱅크의 아이디어가 참 혁신적이기도..

(야마하/오토바이) 티맥스Dx - 2020년이 되기전 경남 양산 가을 단풍놀이하러 가기. (스쿠터/바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날씨상태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었던듯 합니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얼마지나지 않아, 갑자기 날씨가 차가워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오늘은 그 차가운 날씨속에..

2020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된 모델의 내부, 외부, 컬러 그리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블로깅에서는 2020년형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과거에 그랜저라 하면 일반인들이 타는 승용차라기 보다는 회사 사장님들이 이용하던 고급 승용차로써 인식되었었지만 현재는 일..

DJI 로닌SC 짐벌에 대해서 말하다. [내부링크]

과거에는 똑딱이 카메라를 들고 여행지에 가서 내가 주인공이자 기념을 하기위한 사진을 많이 찍고 현상하여 앨범에 보관 하던 시절이 있었다라 한다면 지금은 DSLR이나 미러리스와 같은 현상이 필요없는 파일로..

[맛집/강릉] 강릉 최고의 짬뽕 맛집!! 원조 강릉 교동반점 since 1979 전국5대 짬뽕 [내부링크]

전국 5대 짬뽕 맛집 중에 맛집 강릉에 위치한 교동반점을 아시나요? 저는 이번 여름 휴가로 7번국도를 따라 각종 맛집 및 여행지를 다녀왔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맛집이 있다고 한다면... 바로 이..

"링거워터 링티" 로 피로와 건강을 한번에! 불타는청춘 방영 직장인 학생 추천!! [내부링크]

마시는 링거워터 링티! 세간을 핫하게 달구는 마시는 링거워터 링티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고자 해요 :) 처음 이 마시는 링거워터 링티라는 말을 봤었을 때, " 어? 이건 뭐지? " 라는 궁금증과 함께 먼저 떠올랐..

여름휴가로 갈만한 동해울진 구산해수욕장 캠핑 카라반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무더위가 가시질 않는 여름엔 밖에서 시원하게 즐기고 바로 잠을 잘 수 있는 캠핑장을 찾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주변에 있는 모텔이나 민박들이 성수기 시즌에는 굉장히 값비싼 가격에 방을 빌려주..

갤럭시S10 5G 스마트폰 야간 손떨림 방지기능 동영상 촬영 리뷰( 야간 동영상 촬영시 꼭! 보세요. ) [내부링크]

요즘은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는 촬영방식보다는 현장에서의 생생한 생동감을 위하여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합니다. 1인 크리에이터 시대에 발맞춰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나 아프리카TV처럼 나만의 영상을 만들기..

야마하 R6 테크스펙 니그립패드 장착(Yamaha R6 - TechSpec Knee Grip pad instal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야마하 R6 니그립패드 부착기입니다. 우선 니그립패드의 경우 바이크가 코너를 돌고 나갈시 라이더로 하여금 무릎으로 기름탱크에 밀착하여 보다 안정적인 자세를 유..

야마하 R6로 부산 남포동 송도 달려보기(영상있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 블로깅 내용은 야마하 R6를 타고 부산을 구경 및 필요한 물건을 사러가는 내용입니다. 야마하 R6를 입문하고나서는 단 한번도 부산 시내를 돌아다녀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이 처..

고프로8 블랙 출시 및 사전예약, Gopro8의 모든 것. (고프로7 사용자가 본 리뷰) [내부링크]

이번 블로깅에서는 고프로8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는 고프로7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 유저로써 이번에 출시된 고프로8의 소식은 귀기울여지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조금만 더 기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어떤 현대자동차일까? ( 1부 외관편 ) [내부링크]

최근 현대자동차에 쏘나타의 디자인이 풀체인지 되면서 상당히 많은 인기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는 디자인이 상당히 진보적인 자동차 디자인으로 진화되었다고도 볼 수..

2019 야마하 오토바이 티맥스 DX에 관한 리뷰(스쿠터) [내부링크]

야마하 오토바이인 티맥스에 대해서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기 2019년 버전인 흰색과 같은 밝은 계열에 속하는 실버 색상의 티맥스는 어떠신가요? 티맥스의 경우 약 10여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빅스쿠터계의..

갤럭시S10 5G에 장착된 전면 카메라(망원, 일반, 초광각모드)를 실험 테스트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갤럭시S10 5G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갤럭시S10 5G 모델의 카메라에 대해서 모든 걸 다뤄보고자 합니다. 현재 구매한지는 약 10개월이 흘러가고 있는 시점에서 이런 저런..

[부산/맛집] 부산 1호선 교대역 근처에 부산 5대 밀면집중 하나 "국제밀면" [내부링크]

2019년도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여름이 왔습니다. 여름하면 여러가지 음식이 떠오르실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이 무더위를 가시기에 딱 좋은 밀면집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부산 1호선 교대역 근처에 있는..

만65세 비과세혜택은 몇년생부터 세금우대 혜택을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초저금리 시대라서 조금이나마 은행이자율이 높은 곳을 찾고 그 높은 이자를 주는 곳에서 만65세 비과세혜택으로 세금우대를 받아 조금이나마 더 많은 이자를 받고 싶어하는게 현실입니다. 보통을 예금을..

액션캠 고프로7 히어로 블랙 사용후 느낀 7가지 후기(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성능 좋은 액션캠이 아주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가 고민하고 고른 액션캠은 바로 고프로7 히어로 블랙이라는 액션캠입니다. 이 액션캠을 선택한 이유는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로 인한 부정사용 보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얼마전 저는 좋지 못한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하여 누군가가 무단으로 사용한 경험이었는데요, 지금 생각하면 정말 화가 나는 일이기도 한데 요즘처럼 CCTV가 어느곳에..

[양산/맛집] 물금역 근처 춘천 닭갈비가 맛있는 "춘천 숯불 닭갈비" [내부링크]

닭갈비의 본고장이라하면 춘천 닭갈비가 생각 나실텐데 여기 양산 물금역 근처에 맛나는 춘천 숯불 닭갈비 가게를 소개합니다. 양산 물금에는 자전거 국토종주길의 경유지가 있기도 하고 매년 봄마다 매화축제가..

부산외대 남산동 등산하고 먹기 좋은 파전에 막걸리 파는 야채집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남산동에 위치한 파전에 막걸리가 맛있는 집을 소개 해보고자하는데요:) 보통 파전에 막걸리하면 비오는 날 많이 먹기도 하지만 등산을 다녀와서도 많이 먹기도 하지요 :) 저..

오후 7시까지하는 은행이 있다고? 국민은행 영업시간 특화점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은행하면 오전 09시 ~ 16시 마감으로 대부분 직장인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시간에 은행문을 열었다가 마감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국민은행의 "영업시간 특화점포" 라는 독특한 이름의 점포들..

[경주/황리단길/맛집] 경주 한우물회 여름 맛집으로 손색없는 황리단길 '옛날불고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황리단길의 맛집인 "옛날불고기" 집입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속에 브런치로 양식과 전골 등의 찌게류 음식을 먹기보다는 시원한 냉면이나 밀면 같은..

남양 3.4 우유 달달한 맛!! 추억돋는 맛있는 이 우유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제가 먹어봤던 흰우유중 정말 뇌리를 스치는 맛을 낸 우유를 소개해보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ㅎ 원래는 흰우유를 잘 마시지 않는 편이지만 우리가 목욕탕을 갔다..

울산 진하해수욕장으로 바이크 타고 야간 풍경 구경 Tmax DX, V-strom650 [내부링크]

오늘은 울산에 진하해수욕장으로 퇴근 후 떠난 오랜만의 바이크 이야기입니다. 회사동생과 함께 근무중 퇴근후 어디로 떠날지 이야기를 나누던중 진하해수욕장으로 밤바리를 떠나자고 이야기가 급(?) 매듭지어져..

여름철 최고의 보양식인 "삼계탕" 의 재료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9년에도 어김없이 여름이 찾아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여름철에는 적당한 운도오가 함께 균형 있는 영양섭취로 체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만 덥다고 해서 찬 음식만 찾게 되면 입맛을 잃고 몸도 냉해져서..

계절가리지 않는 여성 린넨자켓으로 멋진 스타일링&코디 연출해보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려볼 옷은 봄, 여름, 가을 3계절 코디용으로 딱인 " 린넨 자켓 " 입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의 날씨에는 이 린넨자켓 몇개면 옷코디는 물론이고 가볍게 걸치고 코디할 옷으로 이만한 자켓이 없지 싶네..

1, 2금융권에서 저축할 때 어떤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요즘 같이 불경기 시절 한푼이라도 더 아껴서 내 돈 마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열심히 일만 한다고 해서 돈을 잘 모으는게 아니라 이제는 금융세에 대해서 잘 알아야지만 숨은 돈을 찾아서..

2019년 드디어 날개를 달고 나온 혼다 CBR650R - 외관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 오늘은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된 모델인 혼다 CBR650R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그간 혼다에서는 600RR의 인기있던 미들급 슈퍼스포츠 바이크를 더..

천안국민여가 캠핑장을 가다 ( 천안캠핑장 적극추천! ) [내부링크]

천안 국민여가 캠핑장을 아시나요 ? 블로깅이 늦은 감이 있지만 18년 겨울 저는 천안에 업무차 일이 있어서 들리게 되었습니다. 주말과 함께 붙은 평일 2박3일간의 업무라서 먼저 천안을 내방해서 캠핑을 즐기고..

[부산/연산동/맛집] 아직까지 남아있어서 정말 다행인 "서울 왕돈까스" 적극추천! (배달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포스티할 내용은 부산에서 정말 손꼽을 정도로 맛있는 돈까스집중에 돈까스집. " 서울왕돈까스 " 입니다. 간판이름이 부산과는 어울리지 않죠? 하지만 왕돈까스의 맛은 우리..

소니액션캠 악세서리 확장형 클램프 사용후기 ( FDR X3000R Extended Clamp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제가 즐겨사용하고 있는 전자기기중에 첫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저뿐만 아니라 모두가 그렇듯 아마도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네요, 여러분들은 두번째로 어떤 전자기기를 많이 사..

[부산/장전동/맛집] 속시원한 본가 벌나무 복집 추천! (영업시간, 주차가능) [내부링크]

보기만해도 속이 시원해지는 국물이 있는 음식을 찾으시나요? 바로 여기 본가 벌나무 복집의 복어국을 추천드려봅니다 :) 복어국은 예전부터 맑은 국물빛깔에 전날 술을 드시거나 속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먹으면..

[부산/부산대/맛집] 일본인이 운영하는 이색적인 맛집 오키나와키친 추천 [내부링크]

이색적인 점심식사 메뉴를 찾고 계신가요 ? :) 그렇다면 오늘은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오키나와 키친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오늘도 역시 매일 같이 먹던 음식들이 지겨워서 새로운 음식을 찾아나서게 되었는데..

우체국 입출금통장 e-Postbank 예금은 어떤 금융상품일까? 입출금통장 추천 [내부링크]

혜택 좋은 입출금식 통장을 찾으시나요 ? :) 그렇다면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e-Postbank예금은 어떨까요? e-Postbank예금은 글자에서도 아실수 있다시피 우체국과 관련된 입출금식 상품입니다. 요즘 대포통장 근절..

삼성 갤럭시S10 스펙 및 추가된 9가지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앞전 글에서는 갤럭시S10 사전예약 고객에 대한 사은품 정보와 각 통신사별로 추가적인 사은품 혜택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조금더 본격적인 "갤럭시S10의 기..

갤럭시s10 KT 할인꿀팁, 사전예약 사은품은? [내부링크]

KT갤럭시 S10을 찾고 계신가요? :) 2019년 1분기인 이 시점에서 올해 가장 핫한 스마트폰으로 남지 않을까 예 상되는데요,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정보까지 함께해서 놓치지 않으셔야겠지요 ? 앞전..

갤럭시S10 사전예약일/출시일 특별한혜택 총 핵심정리!! [내부링크]

요즘 장안의 화재죠? :)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10번째 후속작인 갤럭시S10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만큼 기대도 큰데요. 이번 포스팅을 출발로 시작하여 갤럭시S10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

[부산/부산대/배달맛집] 양과 질을 모두 겸비한 오사카덮밥 적극추천! [내부링크]

오늘 점심식사로는 어떤 메뉴를 찾으시나요? 혹시 부산대에서 괜찮은 배달 맛집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은 부산대에서 적극추천 드려볼 "오사카덮밥" 을 소개 드려봅니다. 글을 쓰는 저 역시도 이 "오사카..

[여행/캠핑] 동해바다 캠핑장 추천!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내부링크]

캠핑을 떠나기엔 늦은 오후 4시경. 마지막까지 계속 비가 오는 날씨중 다른 지역은 비가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날씨를 체크하다가 결국 비가 오더라도 내가 가고싶은 캠핑장으로 가자 싶어서 최종적으로 캠핑..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 오늘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재발급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제가 체크카드를 잃어버렸거든요 ㅠㅠ 그런데 보통 체크카드를 재발급을 받을 때 은행에..

3월까지 즐기는 도미노피자 할인 및 1+1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화목한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기억저장소입니다. 지금 현재 도미노피자에서 이벤트하고 있는 것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일부매장에 한정되어 "매주 목요일 1+1" 이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국내 메이저급 피자업체에서 1+1 이..

흥국생명 가족사랑통합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전히 국내 성인 질병 사망에 대한 부동의 1위는 암입니다. 그만큼 여전히 무서운 질병이고 과학기술의 발달로 치료를 통한 암제거 및 완치 치료가 발달했다고는 하나 아직까지 1위인 것은 그만큼 암에 대해서 우..

[제품/리뷰] 손님 접대용으로 좋은 전통차 "담터 한차"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손님 접대용 차 또는 집에서 먹기 좋은 건강차인 담터에서 나온 전통차인 "담터 한차" 를 소개해볼까해요. 차를 자주 애용해서 먹진 않지만 담터 한차를 만나고서부터는..

[부산/사직동/맛집] 사직동 돼지국밥 터줏대감 "24시 경주박가 돼지국밥" [내부링크]

돼지국밥하면 부산. 부산하면 돼지국밥이라는 말이 일맥상통할 정도로 부산에서는 돼지국밥이라는 음식이 유명합니다. 부산의 지역마다 국밥집이 맛난 곳이 여러군데가 있지만 사직동에 위치한 "경주박가 돼지국밥..

은행 대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 (신용대출,담보대출,가계자금대출)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대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출 " 말만 들어도 부담스럽고 걱정되는 단어이죠? :) 하지만 양날의 검처럼 우리모두에게 필요하지만 걱정스럽기도 한 필수불가결한 금융회사(1..

[리뷰/카메라]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한 캐논800D DSLR 추천 및 간단 리뷰 [내부링크]

초보자도 쉽게 찍을 수 있는 DSLR 찾으시나요? 저는 처음 카메라 구매하기전 이런 의문이 들었습니다. " 과연 이 가격을 주면서까지 사람들이 카메라를 찾는 이유가 뭘까? " 라는 생각이었죠. 나름대로 답을 내린..

Mavic2 zoom Battery 매빅2줌 배터리 구매 [내부링크]

현재 매빅2의 종류는 크게 두가지이며 매빅2 프로, 매빅2 줌이 있죠. 그중에서도 드론 자체에서 줌기능이 장착되어 있는 매빅2줌을 사용하는데 구매할 당시에 기본구성품으로만 사서 배터리는 하나밖에 가지고 있..

[울산/여행] 겨울 동해바다 옆 커다란 녹색 우체통있는 곳, 간절곶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2019년의 새해를 본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월의 마지막 날이 되었네요. 연초라 학생이면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을 그리고 직장인이라면 한해 업무의 시작을 준비하는 등..

동양생명 (무)수호천사 홈케어암보험(갱신형) 추천! [내부링크]

얼마전 쓴 글에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다시피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통계로 둔 자료중 2016년 국가암등록통계에서의 암 유병자의 수는 총 174만명이라 언급드렸습니다. 인구가 늘어나고 다양한 음식, 술부터 시작하..

무배당 동양생명 실속하나로 암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8년 12월 27일 보건복지부에서 올라온 자료에 의하면 암 유병자는 총 174만 명 시대, 국가암등록통계사업을 통해 수집된 우리나라 2016년 국가암등록통계를 발표 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의료산업의 발달로..

100년 역사를 가진 자동차 세차용품, 맥과이어스 왁스 추천! [내부링크]

맥과이어스를 아시나요? 맥과이어스는 전 세계의 자동차, 기차 그리고 비행기의 광택에 나날이 큰 발전을 이루었던 회사인 이 맥과이스는 오늘날까지도 우리에게 훌륭한 품질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회사로써 전..

[맛집/부산/경성대,부경대역] 12년 전통의 맛집!! 든든한 한끼를 한옥집 김치찜 추천드려요 :)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볼 음식점은 김치찜이 맛있는 " 한옥집 김치찜 " 입니다. 부산 경성대역에서 가까운 이 김치찜은 2007년에 가게를 개점하여 2019년까지 약 12년째 가게를 계속 장사해오고 있는데요 :) 학창시절 이..

2019년 쿼터급 바이크 야마하 R3 풀체인지 버전 리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쿼터급 대세인 야마하 R3 풀체인지 버전을 소개해 보기로 합니다 :) 초기 야마하 R3가 나왔을 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게 기억이 나네요. 당시 쿼터급에 대한 인지도가 서서히 자리잡혀 나가고 있..

저축보험으로 1억원의 숨은 비과세 혜택을 잡아라 !! [내부링크]

예금이 만기가 되고 돈을 찾으실 때가 가장 기분이 좋으시죠 ? :) 365일의 기다림의 결실이 가장 짜릿하게 다가오는 순간이 바로 " 예금 만기 " 날짜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요즘 지속적인 금리의 인하와 인상..

[부산/사상/맛집] 오징어먹물 리조또와 치킨샐러드가 맛있는 올리브 장작 [내부링크]

부산 사상에 위치한 올리브 장작을 아시나요? 화덕피자가 주메인인 이 음식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사상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식을 위주로한 음식점을 사상 주변에서 찾다보니 여기 이 올리브 장작의 평이 좋..

[양산/맛집] 아름다운 야경이 담긴 허공마당 (부모님과 한식식사 추천) [내부링크]

양산에 조용히 어르신들과 식사하기 좋은 장소를 찾으시나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 허공마당 " 이라는 식당을 소개해드릴텐데요 :) 이 식당의 독특한 점이 있다면 보통 식당과는 달리 산중턱에 있다는 것이 특징입..

2019년 최신 트렌드 SUV,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 (가족차량추천) [내부링크]

SUV차량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여기 2019년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 펠리세이드 " 어떠실까요? 2019년초를 가장 최근에 나온 국산의 SUV차량으로서 최신기술의 집약체라 볼 수 있을 만큼 다양한 편의기능부터..

[양산/맛집] 숯불에 닭고기를? 물금 부산대병원 근처 계양간 술집추천! [내부링크]

여러분 닭고기 좋아하시나요? 이번에 소개해볼 요리는 닭고기를 구워서 먹는 " 계양간 " 이라는 곳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주로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구워먹었으면 먹었지 닭고기를 구워서 잘 먹진 않죠? ^^;; 보..

[전주/맛집]모르는 사람빼곤 다 아는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내부링크]

여러분, 베테랑 칼국수를 아시나요 ? :) 가보지 못한 사람들도 베테랑 칼국수를 얘기하면 " 아 ! , 전주 한옥마을에 있는 베테랑 칼국수 ? " 하고 자동반사적으로 나오는 맛이 독특한 칼국수 집입니다. 이번 전주..

[전주/여행] 겨울을 맞은 전주한옥마을 여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 날씨가 많이 차가워진 겨울인 요즘. 어디론가 떠나고는 싶은데, 차가운 날씨에 몸을 사리게 되면서 적당히 좋을만한 곳이 없을까 ? 생각하던 찰나에 도심속에서 구경꺼리가 많은..

[제품/소개] SEAGATE back up plus 4TB, 외장하드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씨게이트사의 4TB 외장하드 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딩하는취미를 가지고 있다보니 컴퓨터에 많은 용량이 필요했는데요 :) 이번 기회에 넉넉히 용량을 가지..

세금우대예탁금과 비과세종합저축으로 세제혜택 최대 8,000만원까지 [내부링크]

우리가 돈을 모을 때, 은행에 들리시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돈을 저축합니다. 이때 우리가 저축한 돈에서 은행은 소정의 이자를 이자를 지급하게 되어 있는데요 :) 그 이자에 대해서 세금을 과세한다는 사실...

이케아 최대 70% 할인된 크리스마스 트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보는건 어떠세요? [내부링크]

2018년 크리스마스가 얼마남지 않았네요 :) 저렴한 집안 가구와 소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이케아에서 무려 최대 70%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수 있는 크리스마스 용품을 세일한다고 해요 ~ 이번 기회에 크..

크리스마스에 여자친구에게 줄 베스트 선물 추천! [내부링크]

12월하면 여러분들은 ... 어떤 날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빨간 양말, 트리, 나홀로집에, 선물... 네, 그렇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가 떠오르죠? :) 올해도 여김없이 크리스마스가 우리 코앞으로 찾아왔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로 스마트하게 청소하자! (싸이클론v10 소개 및 리뷰) [내부링크]

현대 사회에 들어서 집에 있는 시간보다는 밖에서 일하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밀린 집안 일들 여러분은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조금 더 빠르고 편하고 깔끔하게 집안일을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오늘 소개 시켜드..

[부산/부산대/배달맛집] 맛있는 점심추천 !! 오사카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배달의 민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부산대학교 인근에 있는 함박스테이크 배달맛집을 소개 해볼까 합니다. 가게이름은 "오사카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으로 부산대, 장전동, 부곡동, 온천동, 명륜동, 구서동,..

부산에서 수협의 "Sh아이사랑적금" 가입 가능한 곳을 모두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직도 Sh아이사랑적금을 가입하지 못해서 전화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계신가요? 더이상은 헤매지 마시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내 소중한 시간과 체력을 아껴서 커피한잔 마실 수 있는 여유를 챙겨보도록 하자구..

[겨울철 필독!] 감기 몸살 독감에 좋은 차 추천!!! [내부링크]

추운 겨울, 여러분은 감기에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감기는 약 200여개의 바이러스 종류중 리노바이러스나 코로나 바이러스가 감기 보균자의 재채기나 분비물이 공중에 머물러 있다가 비감염자의 호흡기나 입을 통..

[양산/여행]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한 감성있는 원동 벽화마을 여행 [내부링크]

원동의 벽화마을을 가보셨나요? 다른 벽화마을과 같이 크진 않지만 이곳 원동 벽화마을은 작지만 예쁜 그림들이 가득 있는 조용하고 감성있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그런 마을입니다. 기차역인 원동역과도 도보..

[천안/맛집] 속이 시원해지는 천안 병천순대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 저는 일년에 천안을 한두번 내외로 다녀오는데 항상 들를때마다 천안의 음식을 맛보고 오곤 합니다. 바로 병천순대국밥이죠 :) 특별히 제가 꼭 가는 곳은 없지만 병천면에 있는..

[양산/여행] 정자에 낙동강을 담다, 양산 임경대 [내부링크]

이번에 다녀온 곳은 양산의 임경대라는 곳입니다. 한번씩 시원한 경치를 보고싶은데 바다는 멀거나 산은 오르기 싫을 때, 드라이빙 장소로도 괜찮은 이 곳은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칠 때가 많은데요. 제가 여행을..

[경주/여행] 동해안 바다 위에 핀 꽃, 주상절리를 가다. (가볼만한 곳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 주상절리를 아시나요? " 주상절리는 화산에서 분출된 용암이 지표면에 흘러내리면서 굳어지는데, 그때 식는 과정중에서 규칙적인 균열이 생겨 형성된 화산암입니다. 대표적인 예..

수협에 문의한 " Sh쑥쑥크는 아이적금 " 한번에 가입하기 ( 헛걸음방지포스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수협은행의 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금리 기조속에 금리에 대한 기대가 어려운 실정이 요즘. 5% 이상의 예금 금리를 가진 은행을 찾아보..

Yamaha Tmax DX 엔진오일, 오일필터 자가교체기 ( 야마하 티맥스DX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포스팅 할 주제는 야마하 티맥스DX 엔진오일 및 엔진오일필터 자가 교체기 입니다. 티맥스를 구매한게 2018. 05. 07 이니 지금까지 딱 8개월 정도 소유했네요. 다른 분들이..

[부산/해운대/맛집] 48년 전통의 해운대 원조할매국밥 (백종원 3대천왕 방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릴 맛집은 바로 해운대에 있는 원조할매국밥 입니다. 해운대 내에서도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맛집으로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 쇠고기국..

[부산/여행] 바다 위의 절, 부산 기장의 해동용궁사를 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여행지는 바로 바다위에 있는 절, 해동용궁사입니다. 해동용궁사는 고려시대 공민왕의 왕사였던 혜근이 창건한 절로 보문사라 하였다가 후에 임진왜란로 소실되었..

[남해/맛집]남해바다에서 잡은 신선하고 맛있는 왕새우 차씨네아름수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음식은 남해 고현에 위치한 왕새우가게 입니다. 이번에 올해 남해에 있는 산소에 벌초를 하기위해 갔다가 끝내고 저녁을 먹기 위해 들른 "차씨네아름수산" 이라..

[캠핑장비/리뷰] 힐맨 벙커돔 쉘터 ver.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내용은 힐맨에 벙커돔 쉘터 Ver.2 에 대한 내외부를 둘러보는 포스팅입니다 :) 이미 캠핑을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많이 알려진 제품이기도 하고 그런 인지도 사이에서 굉..

[부산/북구 덕천동/브런치맛집] 분위기만큼 맛도 있는 브런치 가게 셀러.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만나는 서울에서 내려온 친구와 점심식사, 커피를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던중 부산 북구 덕천동에 괜찮은 브런치카페가 있어서 소개해드려봅니다. 위치는..

[부산/부산대/추천식사] 겨울에 따뜻한 콩나물국밥 한그릇 "삼백집" (NC백화점 6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은 추천드려볼 음식은"콩나물국밥" 입니다. 전날 회식이나 친구들과의 술자리로 다음날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 얼큰한 뼈해장국도 좋지만 먹다보면 한번씩 입안의..

경주여행 - 교촌마을, 교리김밥, 산책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전날 밤, 경주의 멋진 야경투어를 마치고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맑은 날씨를 맞이한 경주의 아름다운 광경에 발길이 잡힙니다. 전날 묵었던 휴&락 오토캠핑장에서 그리멀지..

경주여행 - 늦게 출발한 동궁과월지, 첨성대, 월정교 ( 야경투어 ) 그리고 모토 캠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경주 동궁과 월지, 첨성대 ,월정교를 목적지로한 야경투어와 그리고 휴앤락오토캠핑장에서의 1박 입니다. 출발을 늦은 시간에 하게되어 춥진 않을지, 위험..

부산여행 - 영도/흰여울마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영도내의 ' 흰여울마을 ' 입니다. 제가 있던 자갈치와는 거리가 매우 가깝기에 어렵지 않게 오실 수 있으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카메라를 들고 부산 흰여울마을..

부산여행 - 자갈치/BIFF거리(영화인의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부평깡통시장에 이어서 이번에는 Biff 거리, 즉 영화인의 거리로 가보려고 합니다. 부평시장을 거쳐 나와서 용두산 공원 방향으로 걷다보면 다양한 눈길을 끄는 상점들을 볼 수가..

부산여행 - 부평동/부평깡통야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부산에는 참 구경 할 곳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자갈치쪽은 낮이나 밤이나 인기가 많은 장소죠. 오늘은 부산 토박이였던(?) 저는 부평동의 깡통..

[부산/부산대/맛집] 하늘과 가까운 보기드문 깨끗한 음식점 " 도아 돈가스 " (배달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오늘 점심식사는 오랜만에 돈가스로 해결했습니다. 늘 여기를 오면 " 꼭 포스팅을 해봐야지 " 생각만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올리게 되네요 ㅠ 가끔씩 매체에서 믿을 수 없는 식자재..

[부산대/맛집/술집] 참치와 새우튀김이 일품인 부산대 토모참치 [내부링크]

오늘은 퇴근후, 직원분들과 오랜만에 회식자리를 가졌습니다. 회식장소는 부산대 "토모참치" 로 갔네요 ㅎㅎ 과음은 다음날 무리도 있고 몸에도 좋지 않겠지만 간단히 하는 퇴근 후의 한잔은 샐러리맨의 스트레스..

[부산/부산대/맛집] 일본식 규카츠를 고수한 카츠무라(규카츠 전문점) [내부링크]

부산대 카츠무라의 규카츠를 드셔보셨나요? 규카츠는 역사는... 규카츠는 잘라낸 쇠고기에 빵가루를 이용하여 덧입혀 식용유에 튀긴 일본식 음식입니다. 비프카쓰 또는 비프 커틀릿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는군요...

부산 여행으로 보수동 책방골목을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부산의 보수동을 아시나요? 보통 보수동하면 많이 여행오시는 이유가 부평깡통시장 때문에 많이 오실텐데요, 수많은 먹거리가 보통 음식점들에게선 볼 수 없는 종류들이 즐비하고 있고 옛 재래시장의 모습을 갖추..

[캠핑장비]가성비 엄청 좋은 야전침대 몬테라 CVT 코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억저장소입니다. 캠핑에 관심을 가지고 해온지 약 1년여 시간이 지났네요. 항상 캠핑장에서 느낀거지만.. 식사를 끝내고 잠자리에 들때, 울퉁불퉁한 지면에 따라 몸이 상당히 불편하다는 걸 많이 느..

부산 송정해수욕장 그리고 생각 [내부링크]

부산 살면서 굉장히 많이 다녀온 송정해수욕장입니다. 주로 밤에 가서 야경과 은은하게 들려오는 파도소리를 즐기러 가곤 했었는데 낮에 들리긴 정말 오랜만이네요. 한가로운 토요일 오후의 송정해수욕장의 모습입..

12월 겨울에 떠나는 7번 국도 여행 - 2부 - [내부링크]

" 12월 겨울에 떠나는 7번 국도 여행 " - 2부 - 커튼사이로 비치는 푸르스름한 빛에 눈이 부셔 동해안 여행길의 두번째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아침을 간단히 떼우기 위해서 검색을 했지만 근처에 식사를 할만한..

12월 겨울에 떠나는 7번 국도 여행 - 1부 - [내부링크]

" 12월 겨울에 떠나는 7번 국도 여행 " - 1부 - " 겨울 바다 " 라고 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으신가요? 저는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속초바다입니다. 한번도 가보진 못했지만 운치와 낭만이 느껴지는 곳이라는 이..

야마하 2017년식 야마하 티맥스dx 구입 [내부링크]

새로운 바이크를 구매하다. 새로운 신차를 구입하는건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첫번째는 All New Pcx 첫 리뉴얼때 였었고, 두번째는 티맥스가 되었네요. 게다가 야마하 바이크는 처음인데 굉장히 설레더군요. 티맥스..

[기장/맛집] 총각대게에서 킹크랩을 먹고 왔습니다 ^^ [내부링크]

요즘 기장은 옛날 기장과는 달리 많은 모습들이 변해 있습니다. 국토종주 자전거길이 생겨나면서 해안가길이 굉장히 멋드러지게 변해있고 동해선을 잇는 기장역도 생겨나 있으며, 새로운 철로가 생겨나면서 인구가..

티맥스타고 간 간절곶 [내부링크]

토요일은 오후부터 일요일 오전까지 비소식이 있었습니다. 박투어를 가고 싶었는데, 주말마다 뭔가 일이 생겨서 안도와주는군요. 이번 주말엔 바이크를 아예 못타나 했는데 밤에 왠지(?) 비가 오지 않을 것 같아서..

야마하 티맥스 - 짧은 주행과 이어지는 갈비탕 [내부링크]

왕복거리가 약 50키로인 짧은 테스트 주행입니다. 친구와 중간 지점에서 접선하여 다대포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오려다가 너무 늦은 시각에 타는 것 같아 다대포 근처까지(?) 다다르고 헤어진 짧은 주행이었습니다..

퇴근하고 떠나는 삼락오토캠핑장 모토캠핑 [내부링크]

직장인에게 가장 중요한 오늘. 금요일은 참 다사다난한 하루였습니다.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많은 업무를 위해서 미리 주말에 휴식을 취하고 재정비하는 시간도 필요하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목요일 밤에는 오랜간..

사진 [내부링크]

사람들은 중요하거나 소중한 순간들을 기억에 오래 남기고 싶으면 사진을 찍습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 같은데 한때는 핸드폰 카메라에 의존해서 찍다가 내비게이션으로 폰을 쓰고 다시 폰..

[제품/후기 체리축 기계식 키보드 Galax Hof 구입기 및 추천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를 바꾸었습니다. 버튼도 잘눌러지고 내구성도 좋아서 꽤나 오랜시간 사용하던 키보드였는데 PC방이나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되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니 키감을 잊을 수가 없더군요...

Yamaha - Tmax Dx 스토리 머리말 [내부링크]

바이크를 그만타야할 것 같아서 판매글을 올리게 되었지만... 올리고 난 후에도 계속 머리속을 맴돌기만 했다. 판매가 되지않고 계속 시간만 흘러갈 동안 차라리 안팔리게 되서 그냥 내가 가지고 있게 되길 바라는..

[제품/리뷰] Sony FDR-X3000R 구매/후기 [내부링크]

액션캠에 대해서는 정말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 어느 순간인가부터 각종 SNS에서 올라오는 일상이나 취미활동에서찍은 영상들을 보고 있으니 점점 더 관심이 생기더군요. 날이 갈수록 더 개선된 화질로 찍혀 올..

[부산/부산대/맛집] 맛없으면 뺨아리 100대!! 교수님댁 (정식, 배달가능)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식당은 부산대 지하철역 3번출구 맞은 편에 위치한 '교수님댁' 입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3번 출구에서 나오셔서 보이는 방향으로 그대로 조금만 올라가시다보면 명랑 핫도그 바로 옆에 지하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