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itz-hoon의 등록된 링크

 meritz-h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5 (핸디코트 작업) [내부링크]

폼을 쏴 놓은 뒤 잘라내고 그 뒤에 미흡한 부분 한번 더 손 봤습니다. https://meritz-hoon.tistory.com/110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4 저번주 토요일 일요일에 이어서 작업을 했는데요. 뭐가 바쁜지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번 포스트를 보시면 석고본드를 뗄만한 곳은 떼어냈었죠. 그래서 이번엔 석고본드를 제거한 부위 meritz-hoon.tistory.com 이전 작업 했던 포스트 입니다. 석고본드를 떼어 냈던 공간에 폼을 저렇게 쐈던 이유가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코너 한곳을 먼저 쏴보고 굳은 다음에 잘라봤거든요. 쏠때 얼라나 부풀지도 볼겸, 자를때 잘 잘릴지도 볼겸 해서 먼저 해 봤습니다. 저렇게 깊고 좁은 공간이 아니고 얕고 넓은 공간에 폼을 막 쏴버리면 엄청 부풀어 ..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4 [내부링크]

저번주 토요일 일요일에 이어서 작업을 했는데요. 뭐가 바쁜지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번 포스트를 보시면 석고본드를 뗄만한 곳은 떼어냈었죠. 그래서 이번엔 석고본드를 제거한 부위에 우레탄폼으로 충진? 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쐈는데요. 처음엔 너무 많이 쏴서 상당히 부풀어 올....ㅜㅜ 그래서 그 뒤로 폼건의 뒤에 보면 돌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완전히 잠근 후 조금만 열어서 쐈습니다. 토요일에 이렇게 쏴 놓고 일요일에 잘라내고 미흡한 부분을 또 메꿨습니다. 이 우레탄폼을 쏘다보면 재미집니다. 다리와 허리가 결려서 그렇지....재미는 있더라고요. 참 폼을 최대한 반듯하게 자르는건 쇠 톱날로 했습니다. 칼로하는건 절대 비추 합니다. 칼로할땐 내맘대로 안되요. 쇠 톱날이 좋으니 참고하..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3 [내부링크]

앞전에 석고보드에 구멍을 뚫어서 안쪽으로 폼을 쏘고는 한동안 상태를 지켜봤었는데요. 몇군데에서 결로 현상이 또 발생되서 마감 안하고 지켜보길 잘했다고 안도 했었죠. 그 후 또 다시 결로 발생한 부분이 석고본드가 발라져 있는 부분으로 의심되어 그 부분을 도려내는 방식으로 노출시킨 후 폼과 핸디코트로 마감하려 한다고 말씀을 드린지 꽤 지났네요. ㅎㅎ 결론은 결로가 발생한 부위와 발생하지 않았어도 석고본드가 있을만한 부위 중 아래쪽만 최대한 다 뜯어 냈습니다. 뜯어 내면서 두가지 놀란 사실이 있었고, 한가지 마음 아픈 부분이 있었습니다. 석고본드 뜯어내기 위 사진 처럼 석고보드를 내벽에 붙이기 위해 사용한 석고본드(시멘트 같은)가 콘크리트 벽면에 붙어 있습니다. 이건 제 짐작이지만, 저 석고본드 부분이 단열 ..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2 [내부링크]

지난 11월 21일에 결로현상으로 인한 외벽 쪽 석고보드를 뚫고 폼 작업을 했었습니다. 그때 석고보드 뚫어보고는 순간 멘붕이 왔었죠. 못 보신분은 아래 참고해 주시고요. https://meritz-hoon.tistory.com/106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1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겨울만 되면 결로현상으로 셀프단열을 해 보겠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https://meritz-hoon.tistory.com/104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 meritz-hoon.tistory.com 한달정도 그대로 두고 본 이유가 마감했다가 온도가 더 낮아질 경우 저 석고본드 있는 부분에서 결로현상이 다시 생길까봐 지켜 봤는데요. 기다리길 잘한것 같습니다. 우선 연질폼과 우레..

제7광구 6년 남았습니다. 일본에 뺏길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배치훈입니다. 영화 중에 7광구라는 영화 기억나시나요? 저도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영화 7광구가 실제 존재하는 천연가스와 유전 예비 매장지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나라 주변으로 예비 매장지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그 중 유력한 후보군이 2광구와 7광구인데요. 이 중에서도 7광구가 매우 유력하며 매장량이 사우디 흑해유전과 맞먹는 72t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tv에서 7광구에 대해 나오는걸 본적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이놈의 냄비근성인지 먹고사는데 바빠서 그런건지... 잊고 있었습니다. 동영상은 본문의 하단에 있습니다. 이 7광구가 해양 대륙봉을 경계로 구분을 해서 우리나라가 선점을 한거였습니다. 정확히는 박정희 전대통령이 선언을 하면서 우리나라가 대륙봉을 선정하..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_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겨울만 되면 결로현상으로 셀프단열을 해 보겠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https://meritz-hoon.tistory.com/104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렸한 나라 중 한곳이라고 합니다. 뭐....봄은 없는것 같지만요.... 흠...꽃 필때가 봄이니 있는것 같기도 하네요. 저는 추위에 약한 편이라 겨울을 싫 meritz-hoon.tistory.com 전에 글을 작성하면서 셀프단열을 저 처럼 할 경우 연질폼을 쓰는게 좋지만 저는 단열성능이 좀더 좋다고 하는 우레탄폼을 사용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우레탄폼을 준비 했었고요. 그런데요. ㅜㅜ 석고보드에 구멍을 뚫어보고 순간 멘붕이 와서....고민을 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콘크리..

신세계 KBO리그 우승기념 이마트 쓱세일 11/18 ~ 11/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이번에 신세계 야구단인 SSG랜더스가 KBO리그 우승을 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님이 기쁜 나머지 이마트 쓱데이를 쓱세일로 바꾸셨네요. SSG랜더스 야구단의 KBO리그 우승을 축하드리며, 우리는 감사하게 쇼핑을 하면 되겠네요. ㅎㅎㅎ 우승 축하드립니다~~ 18일~20일 이마트 랜더스우승기념 쓱세일 요약 삼겹살 100g 1,548원 LA식 꽃갈비 1.5kg 미국산 44,800원 밤고구마 1+1 냉장드레싱소스 1+1 계란 30구×2판 9,980원 커피 단품류 1+1 고추장된장쌈장 전품목 1+1 참기름 전품목 1+1 냉동핫도그 전품목 1+1 삼진어묵 전품목 1+1 참치액,코인육수 전품목 1+1 파스타소스 전품목 1+1 시리얼 전품목 1+1 스낵 전품목 2+1 봉지라면 전품목 2+1 냉동..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 [내부링크]

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렸한 나라 중 한곳이라고 합니다. 뭐....봄은 없는것 같지만요.... 흠...꽃 필때가 봄이니 있는것 같기도 하네요. 저는 추위에 약한 편이라 겨울을 싫어 해요. 그런데 지금 제가 살고 있는 경기광주가 겨울에 서울보다 춥더군요. ㄷㄷㄷ 겨울에 얼마나 추운지 겨울내내 롱패딩을 벗을 수가 없어요...ㅎㅎㅎ 제목엔 결로현상 및 셀프단열이라고 해 놓고 사계절 얘기를 하는 이유는 제가 싫어 하는 계절이 겨울이라는 얘길 하고 싶어서 입니다. 그냥....그렇습니다... 저처럼 겨울을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특히 오래된 집이나 단열이 제대로 안된 집에 사시는 분들도 겨울이 싫으실 거에요. 이유는 결로현상 때문이죠. 이 결로현상이 격어보니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주더..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금소법 광고규제 이후로 티스토리에 글쓰기를 내려놓고 있었습니다. 그 기간이 벌써 1년6개월이 넘었네요. 정말 눈 깜짝할 사이인듯 합니다. 앞으로 티스토리엔 제 관심분야에 대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누구나 관심분야는 한두가지가 아닐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ㅎㅎ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다보니 여기저기 중구난방으로 찔러보다보니 깊이있는 통찰력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잡학다식은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는 분야를 몇개 뽑아본다면 경제 와 부동산, 인테리어 정도 인듯 합니다. 아! sf 같은 미래지향적 공상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시작하는 오늘 시간엔 금리에 대한 제 짧은 소견은 아니겠네요....ㅎㅎ 그저 제가 알고 있는 수준의..

메리츠화재고객센터 및 보험금청구서류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및 메리츠화재보험금청구서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메리츠화재고객센터 아래 메리츠화재고객센터 클릭하시면 전국 고객센터 확인 가능합니다. www.meritzfire.com/footer/service-network.do#!/ 메리츠화재 www.meritzfire.com 고객센터 업무시간 고객센터 업무가능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1566-7711로 전화하시면 되며, 상담원 연결 원하시면 0번 누르시면 됩니다. 전국 고객센터 주소 와 연락처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시 기본서류 보험금청구서 보험금청구서 작성예시 정보처리동의서 대리인위임장 치과치료확인서 보험금청구서류는 반드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청구하셨다가 나중에 서류가 부족해서 또 병원 가면..

금소법 시행과 블로그영업 광고규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오늘 메리츠화재에서 금소법 광고규제 관련으로 개인블로그로 영업 하는 설계사들의 개시물들을 전부 비공개 또는 삭제 하라는 공지를 전달 받았습니다. 현재 금소법 시행에 대한 부분이 미흡한 부분이 많고,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과하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심한 부분들이 있네요. 그중 온라인을 이용하여 보험상품에 대한 설명을 해 드리고 있는 저 같은 설계사들은 광고규제 라는 형틀에 갇힌 꼴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기존 작성된 보험관련 포스팅은 현재 비공개로 해 놓은 상태입니다. 상황을 지켜봐야 할듯 하며, 차후 합법적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과태료 맞긴 싫어요...ㅠㅠ 저 같은 사람은 과태료 맞으면 형으로 대신해야 됩니다. ㅠㅠ

우리나라 토종보험사 1호 - 메리츠화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초 토종보험회사인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오늘은 메리츠화재에 대한 안내를 해 볼까 합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메리츠화재가 외국계 보험사라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고요. 오해도 풀어드릴겸 메리츠화재가 얼마나 좋은 보험사인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메리츠화재는 대한민국 최초의 토종보험사 입니다. 1922년에 보험업을 시작했으니 이제 100년 역사가 코앞까지 다가왔네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토종보험사이며 가치를 실현 하면서 보험업계 1위 자리를 노리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최고의 보험사 입니다. 자산 23조원 돌파로 튼튼한 자본을 바탕으로 고객분들의 보험금 지급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요즘 재정이 어려운 보험사들이 있습니다만,..

2019년 주요 수술통계 - 보험 가입 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배치훈입니다. 2019년 수술통계가 나왔네요. 어떤 수술을 많이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료는 건보공단, 심사평가원에서 공동으로 발간한 자료 입니다. 65세 이상 1인당 연평균 491만원의 진료비가 발생 되었네요. 전체 인구로 계산시 연평균 1인당 168만원의 진료비가 발생 된것으로 나옵니다. 조만간 진료비가 노인인구를 추월하겠네요. 2020년 통계자료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진료비가 추월했을까요? 코로나 때문에 오히려 떨어졌을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진찰료 제외하곤 역시나 2019년도에도 처치 및 수술비가 가장 높습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건 수술비가 건수당 비용이 가장 높기 때문이겠죠. 이 자료를 보고 놀랬어요. 2019년도에 만성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인원이 1,880만명이라는 ..

표적항암제(면역항암치료비용) 암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경기광주 배치훈입니다. 건강검진 시즌인 12월인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미루다 보니 현재 너무 많은 사람들이 검진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이례적으로 내년6월까지 건강검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강검진을 하면 빠지지 않고 하는것이 암검진이죠. 예전에 비해 암발병률이 높은 이유는 암검사를 건강검진으로 하다보니 통계청 자료의 암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암을 조기에 발견해도 치료중 암세포가 확산되거나 전이가 되기도 하는 등의 여러 어려움이 있는게 현실입니다. 심지어 치료중 전이로 인해 말기 판정과 함께 임상시험에 뽑히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기존 항암제는 효과가 없고, 표적이나 면역항암을 하자니 돈이 없고.... 이대로..

상해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배치훈입니다. 상해보험 가입할때 담보(특약) 구성을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크게 보면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후유장해 비중이 낮으냐, 높으냐. 상해는 골절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후유장해를 보장하는 성격의 담보 구성입니다. 담보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구성이 달라지게 됩니다. 후유장해를 높이느냐, 낮추느냐가 상해보험의 성격을 구분하게 되는거예요. 구성이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 입원비 준비하고, 후유장해를 3~100%를 1억 준비하는것과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깁스치료비, 입원비 준비하고, 후유장해를 50%이상, 80%이상을 1억씩 준비하는것과는 보상하는 규모와 성격이 다른거죠. 전자는 자잘한 보상이 주된 보상이라고 볼수 있는 구성이며, 후자는 고액의 보상이 ..

보험뜻 보험이란? - 보장 과 약관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배치훈입니다. 보험가입요령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보험가입 하기 이전에 생각해 봐야 할것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부분에 대해 보험가입하실 분들이 생각이 적립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예요.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 부분을 미리 한번정도 생각을 해 본다면 보험가입하는데 있어서 좀더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을 가입할수 있을겁니다. 보험가입 이전 생각할 부분 1. 보험이란?[보험뜻] 2. 보험을 왜 가입하려 하는가? 3. 나에게 어떤 보험이 필요하지? 4. 내 경제력과 월 납 보험료 1. 보험이란?(보험뜻) 개인이 살아가면서 발생할수 있는 여러가지 리스크에 대한 대비. 여러사람이 어떤 일정한 규칙을 만들어서 각자 일정한 금액을 내고 어느 한 사람이 그 금액을 모았다가 A라는 사고가 발..

실화법 과 화재보험의 배상책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배치훈입니다. 울산아파트화재로 연일 화재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네요. 이런 일과 관계없이 화재보험에 관심이 많아야 되요. 우리나라는 부동산 공화국인건 모두가 인정 할겁니다. 다른나라들에 비해 재산의 비중이 부동산이 월등히 높기 때문이죠. 부동산을 보장 받을수 있는건 화재보험 밖엔 없습니다. 내 재산과 타인의 재산을 지켜주는 건 화재보험 밖엔 없습니다. 가입 안하신 분들은 꼭 가입하셔서 전재산이라고 할수 있는 부동산을 지키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작성 하겠습니다. 실화법 2009년 5월 8일 실화법이 개정되면서 내 과실이 중대하지 않으면 화재 배상에 대한 책임에서 벗어날수 있었던 부분이 실화법이 개정되면서 내 과실이 중대하지 않아도 화재 배상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것으로 바뀐겁니다. 아래..

보험가입시 중요내용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민간 건강보험을 가입하실땐 설계사에게 반듯이 중요내용설명을 듣거나 해당 자료를 제공 받으셔서 내용을 확인 해야 합니다. 위 내용은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무해지환급형 설명이 중요한 부분 입니다.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해지시 해지환급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저렴하게 가입가능한 장점은 있으나 해지환급금이 없는 기간이 있는 부분은 양날의 칼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 무해지형의 설명 부분이 부족하여 문제가 많이 발생한 관계로 조만간 무해지형은 없어집니다. 가입하는 보험의 명칭과 보장성인지 저축성인지 부분과 갱신형 담보가 특약으로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 와 갱신형 담보는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되는 부분 및 만기까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부분을 설명 들으셔야 됩니다. 가입 상품의 ..

아파트화재보험의 대위(구상)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오늘은 2020년 6월에 발표된 금감원 자료를 살펴보면서 아파트화재보험 과 개인화재보험 및 임대인 과 임차인의 화재시 관계, 화재시 보험사의 대위(구상)권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금감원 보도자료 위 자료는 2020년 06월 04일 금감원 보도자료 입니다. 2 아파트단체화재보험 과 개인화재보험 아파트단체화재보험 아파트단체화재보험의 경우 세대에서 화재시에도 보장이 됩니다. 단, 보장금액은 크지 않아요. 전소시 초과분은 개인의 몫입니다. [아파트단체화재보험 가입시 모든 비용이 보상되는 것으로 잘못 알고 계신분들이 많아요] 세대에서 화재시 보상이 되면 문제 없는것 같지만요. 이는 임차인의 경우가 문제가 되었던 겁니다. 상법 제682조 제3자에 대한 보험대위 부분의 내용 과 보..

건물화재보험 및 배상책임보험 - 화재발생현황(2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화재보험 가입률이 저조하여 사고시 발생한 손해액에 따른 원상복구에 어려움을 격는 사업체들이 많습니다. 아래는 소방청 2019년 통계자료로 경기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19년 화재발생 현황 전체 40,103건의 화재가 발생하였으며, 화재로 인한 손해액은 무려 8,584억 입니다. 여기서 경기도는 화재 발생건 9,421건, 화재 손해액 2,098억으로 전국에서 가장 높습니다. 연도별 화재발생 현황 연도별 화재건수는 비슷 비슷 합니다만, 화재로 인한 소해액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9년 원인별 화재발생 현황 화재원인 1위 부주위 화재의 원인 중 가장 큰것은 부주위 이며, 그 다음이 전기적 요인 이고, 다음으로 기계적 요인 입니다. 화재사고의 가장 큰 원인은 부주위 인..

직업변경(상해급수) 및 보험료차액 - 통지의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배치훈입니다. 오늘은 보험가입시 직업(상해급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배달대행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죠? 비대면 및 거리두기로 인해 배달이 급증 하여 배달인력이 부족하다보니 일주일에 4백을 벌었다는 놀라운 뉴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렇다보니 알바로 배달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업변경(상해급수) 배달 알바를 하시는건 아무 문제 없습니다만, 문제는 가입하신 보험의 직업을 변경하고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만, 사고시 보험의 혜택을 받을수 있어요. 보험 가입시에 설계사분들이 연락처, 주소, 직업, 또는 하는 업무가 변경 되었을땐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드죠? 그 이유는 위와 같이 직업변경(상해급수)이 될경우엔 통지를 해야 하는데요. 통지하지 않았을 경우 통지의무 위반으로 보험의..

공장화재보험의 보상 - 초과, 전부, 일부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공장화재보험 가입시 중요한 부분은 정말 많습니다. 보험을 아무리 잘 가입했어도 어느 하나라도 잘못 가입하면 사고시 보상을 제대로 받을수가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건강보험도 마찮가지 이죠. 보장 담보의 특별약관을 아무리 잘 구성했어도 알릴의무 고지위반이 있다든지, 본인 가족력과 무관한 특약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면 과연 그 보험이 본인에게 필요한 보험 일까요? 물론, 가입한 담보의 보장의 질병이나 상해로 보상을 받을수도 있긴 하죠. 하지만, 본인의 아버지(친가), 어머니(외가)의 가족력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좀더 유력하다는 겁니다. 보험료 납부 여력이 있다면 가족력 관련 고보장 준비하고 나머지 전반적인 보장을 준비하면 금상첨화 이겠죠.이..

공장화재보험의 손비처리(세금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화재가 나면 너무나 큰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화재로 인해 내 재산상의 손해가 몇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십억 까지 발생하기도 하는것이 화재사고 이죠. 내 재산의 손해 만도 복구가 어려운데 만약 불이 번져서 다른 소유자의 재산상의 손해로 까지 확대된다면 화재로 인한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하는 책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 재산 손해에 타인의 대물 손해 까지 발생했어도 감당이 안될텐데요. 만약, 인명사고 까지 발생할 경우엔 책임이 더 가중이 됩니다. 이렇듯 화재는 한번 발생해서 초기 진화가 안되면 너무나 큰 손실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사고 중 하나로 분류가 됩니다. 화재보험료의 손비처리 개인이든 법인이든 감당가능한 범위를 넘어서면 결국 전부 배상하지 ..

화재보험의 실손보상 비례보상 [내부링크]

화재보험의 보상엔 크게 두가지 방식의 보상이 있습니다. 실손보상과 비례보상 입니다. 먼저 실손보상과 비례보상을 알기위해선 보험가액과 보험가입금액을 알아야 되는데요. 이부분은 설계사분이면 잘 아실테고, 보험 가입을 원하시는 분이면 어짜피 가입시 설명하는 부분이니 여기선 넘어가겠습니다. 실손보상은 말그대로 실제발생된 손해 만큼 보상하는 겁니다. 전소 되었다면 보험가액 즉, 보험가입금액만큼 보상이 이뤄지는 거죠. 비례보상은 좀 다릅니다. 보험가액이 3억인데 보험가입을 2억으로 한 계약일때 화재사고로 인해 8천만원의 손해가 발생되었다고 가정한다면 2억의 보험가입을 했기 때문에 8천만원이면 전부 보상될거라 생각하면 틀린겁니다. 간단히 계산식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8천만원 X 2억 / 3억 X 80% = ..

보험가입요령 및 특약 가입순서 [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험가입시 요령 과 어떤 특약부터 준비하는게 좋은지 특약(담보) 가입순서를 알고 싶어 하셔서 오늘은 담보 구성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주제를 포스팅 하기에 앞서서 우리가 어딘가 아파서 병원에 갔을때 진행 절차가 있죠? 그 부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배가 아파서 내과에 갔다는 가정하에 마구 마구 비약하면서 풀어보겠습니다~ 어느날 b씨는 배가 아파서 내과 병원에 가서 원무과에서 접수하고 내과 진료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진료실에 들어가서 내과선생님에게 배가 아파서 왔다고 말씀드리고 진찰을 받았어요. 문진 및 청진 등의 진찰을 하고 체한것으로 보시고는 x-ray를 찍고 오라고 했어요. 찍고 오니 체한건 아니라면서 이상하니 피검사를 해보자..

보험가입요령 및 특약 가입순서 [02]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과 이어진 내용 입니다. https://meritz-hoon.tistory.com/46 보험가입요령 및 특약 가입순서 [01]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험가입시 요령 과 어떤 특약부터 준비하는게 좋은지 특약(담보) 가입순서를 알고 싶어 하셔서 오늘은 담보 구성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겠 meritz-hoon.tistory.com 보험가입시 담보 구성 및 특약 가입순서 입니다. 수술 암수술비 유사암수술비 1~5종수술비(상해, 질병) 5대질환수술비(관혈, 비관혈) 64대질병수술비(관혈, 비관혈) 32대질병관혈수술비(복강경하, 흉강경하 비관혈 보장) 기타 수술비들 암수술비 및 유사암수술비는 여유 있으면 준비하세요. 1~5종수술비를 준비하면 암 근치수술(암 기본수술)시 질병..

자동차보험 자동차 침수피해 보상 [내부링크]

올해 비가 정말 많이 오네요. 장마 기간도 예전에 비해 길었고요. 긴 장마가 끝나자 태풍이 연속으로 오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에 자동차보험으로 청구한 장마피해가 1만건이 살짝 넘습니다.올 7월에 부산지역에서만 자동차 침수피해만 1400건정도 라고 합니다.이렇게 해마다 자동차 침수피해가 많아요. 자동차 침수피해로 당연히 보장되는 줄 알고 사고접수 했다가 단독사고특약 가입이 안되어 있어서 보상이 안된 사례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얼마나 억울할까요? 몇만원 아끼려다 몇백만원 에서 1천만원이 넘는 돈이 들어가야 하니까요. 그래서 보험가입시엔 보험료가 아닌 보장을 중요하게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 침수피해는 왜 단독사고 일까요? 자동차보험의 자차피해는 다른 자동차가 있어야 합니다. 다른 자동차가 없이 낙석이나, 날아..

유병자보험(간편보험) 가입시 알릴의무 [내부링크]

앞전에 포스팅한 일반표준체보험 가입시 알릴의무 후 이번엔 유병자보험의 알릴의무를 알아보겠습니다. 유병자보험의 알릴의무 표준체에 비해 간단하죠. 유병자보험을 흔히 간편보험 이라고 합니다. 이는 알릴의무가 간편하다 해서 간편보험이라고 하는 것이고요. 상품명에 간편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확히 분류를 하자면 유병자보험이 맞습니다. 유병력 즉, 보험 가입이전에 병력이 있는 분들이 가입하는 보험이라는 뜻이고요. 요즘은 실비때문에 워낙 병원을 쉽게 가다보니 병원 다닌 기록들이 많아요. 그렇다보니 일반표준체보험 가입을 못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실정 입니다. 실비가 나오면서 전 국민의 유병자 화 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부 아니오 체크하고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어린 아이들이나 있을까 성인중엔 흔하..

소비자분쟁조정위 보험금 지급 조정 [내부링크]

우리가 보험금청구 후 보험금 지급을 못 받을 경우 할수 있는건 금감원에 민원을 넣거나 소비자분쟁조정위에 민원을 넣어서 도움을 받아야 됩니다. 아래 뉴스는 건강검진으로 대장내시경 중 용종을 발견하여 제거했고, 제거한 용종을 병리학적 검사 후 직장 신경내분비종양으로 진단 받았으나 지난해 WHO에서 소화기 종양분류 중 직장 신경내분비종양이 악성 종양으로 인정 된 부분 및 다른 종합병원에서도 직장 신경내분비종양이 아닌 암으로 진단한 부분등으로 인해 종양이 아닌 암으로 인정되어 소비자분쟁조정위에서 보험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조정한 내용 입니다. 좀더 자세한 뉴스는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 "직장 신경내분비종양은 암...보험금 지급해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55/00008036..

일반표준체보험 가입시 알릴의무(고지의무) [내부링크]

이 포스팅을 보험 가입요령에 포스팅 하는 이유는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보험 가입시 알릴의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헷갈리시죠? 알릴의무(고지의무) 고객분들 말고도 설계사분들도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보험의 알릴의무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보험가입 이전 알릴의무 2. 보험가입 이후 알릴의무 오늘은 보험 가입이전 알릴의무에 대해 알아보고, 보험 가입이후 알릴의무는 다음 시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보험가입 이전 알릴의무 보험가입시 알릴의무는 어떤 보험이냐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인체를 대상물로 하는 보험을 분류할때 크게보면 일반표준체보험 과 유병자보험으로 분류 할수 있는데요. 유병자보험은 몇가지로 또 나눠 집니다. 이름 그대로 유병자보험이다보니 아픈곳들이 있고, 병원을 다니면서 입원, 수..

구글 애드센스 광고만들기 및 티스토리 광고 게재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 해야 하잖아요? ㅋㅋ 그래서 오늘은 광고를 게재 하기 위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만들기 와 티스토리 광고 게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광고 -> 개요 를 클릭하시면 우측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광고단위기준을 클릭합니다.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클레이광고를 클릭 하세요.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1. 광고단위 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2. 반응형 과 고정형 선택에서 반응형으로 하면 됩니다. 3. 만들기 클릭 이러면 광고를 만드는건 끝났어요. 참 쉽죠~ 이렇게 광고들을 만들면 아래 창처럼 만들어 놓은 광고들이 보일거예요. 이제 티스토리로 갑니다. 티스토리에서 관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및 광고 게재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한후 오늘 승인이 났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하더니 쉽지만은 않네요. 물론 쉽게 승인 받으시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제 기준에서 쉽지 않았다는 거예요...ㅋㅋ 구글 메일을 열어보는데 아래 축하합니다가 보이는데 정말 기분좋더라고요. 저는 딱 2주정도 걸린듯 하네요. 어떤 분들은 6일만에도 승인 났다던데요. 아마도 컨텐츠 질의 차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그럼 이제 승인이 났으니 광고 게재를 해 봐야 겠죠?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아래 사진처럼 애드센스네 광고 게재를 위한 설정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아래 내 티스토리의 맨 우측에 보면 연필모양이 있는데요. 클릭해 줍니다. 그런 후 우측에 보시면 자동광고 체크란이 꺼져 있는데요. 클릭해서 켜줍니다. 그후 아래 광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와 초등생 저학년 가정교육 [내부링크]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온 사회가 술렁이고 있네요. 정부나 지자체에선 확산 방지를 위해 좀더 강도 높은 안전에 대한 규칙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미세먼지가 지겨워서 깨끗한 하늘과 깨끗한 산을 보고 싶었는데요. 이제는 코로나19 없는 깨끗한 곳에서 살고 싶을 뿐이네요.. 인간의 마음이란 이렇게 간사할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2020년 08월 18일 일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46명이네요.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무슨 증시 그래프 보는 기분이네요. 우상향하고 있어서 좋아야 하는데....너무 싫어요....ㅠㅠ 자녀가 초등학교 저학년이다보니 정말 너무 힘드네요. 이제는 집에 혼자 있는 훈련을 해야 할듯 합니다. 오전에 온라인 수업하는것 부터 컴퓨터 키고 반 밴드 들어가서 수업 확인하고 동영상 시청하..

코로나19 확진자수 다시 증가 및 집회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를 완벽히 막지 못한 상태에서 집회 등을 하면서 확진자를 일부러 늘리는 행위가 아닌가 라는 생각부터 들더군요. 어른들이 자중할줄 알아야 하는데... 만약 내가 집회에 참석해서 코로나에 감염되고도 모르고 가족들과 생활하면 내 아이 또는 내 손자, 손녀에게 코로나를 전파해서 생명에 위협을 줄수 있는걸 생각을 해야 할 때 인듯 합니다. 2020년 08월 16일 오늘 하루 코로나 확진자수는 279명 입니다. 15일에 광화문에서 보수단체와 사랑제일교회 교인들이 집회에 참석 했다는군요. 대략 2만명 정도 모였다는데....코로나 확진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할까봐 걱정이 되네요. 코로나19가 또다시 대유행할수 있다는 말들은 전부터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

피부암 증상 및 예방방법 [내부링크]

암 중에 조기발견률이 높은 암은 어떤걸까요? 바로 피부암 입니다. 피부암은 눈에 보이는 곳에 있다보니 발견이 용이하여 치료또한 쉬운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피부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암 피부암의 정의 피부암은 편평세포암, 카포시육종, 흑색종, 기저세포암, 유방외파셋병, 파젯병, 균상식육종 등 여러 가지의 악성 피부질환을 총칭해서 부르고 있습니다. 피부암은 주로 백인처럼 피부가 밝은 사람에게 흔하게 발생 하며, 크게 두가지로 분류하기도 합니다. 악성 흑색종 과 흑색종으로 분류 하기도 하죠. 병변 부위가 대부분 잘 보이는 곳에 있어서 조기진단이 쉽고, 조기에 발견하다보니 치료가 쉬운 암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악성흑생종은 전이 확률이 있어서 좋지 않으나, 비흑색종피부암은 다른 부위 암..

질병분류정보센터 질병코드 검색확인 [내부링크]

병원을 가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나서 어떤 질병이 있다면 진단을 받게 되는데요. 그 진단을 받고 나면 반듯이 질병에 대한 코드를 받게 됩니다. 의무기록지, 진료기록부, 진단서 등등을 보게 되면 질병명에 한글로 적혀 있기도 하고 영어로만 적혀 있기도 합니다. 만약 영어로만 적혀 있다면 알파벳 중 하나와 뒤에 숫자가 있는 것이 질병코드 입니다. 예를 들어서 I25.2 이런식으로 영어 와 뒤에 숫자가 나와 있는것이 질병코드 입니다. 이 질병코드로 어떤 질병인지 알수 있는데요. KOICD 질병분류 정보센터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는 한국표준질병사인불류표에 따른 질병코드별 분류를 해 논 사이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질병분류정보센터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질병코드 쉽게 찾기를 클릭하시면..

심장병 증상 및 부정맥 [내부링크]

어느날 갑자기 심장이 덜컹거리는듯 하거나,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빨리 뛰거나, 느리게 뛰는 듯한 느낌을 받으신적이 있으신가요? 우리몸의 모든 장기, 조직, 더 세밀하게 들어가서 세포에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는건 혈액이죠. 혈액이 우리몸을 돌면서 옴몬 구석구석에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선 혈관을 통해 혈액이 움직여야 합니다. 이렇게 혈액이 혈관 내에서 움직이기 위해선 심장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해줘야만 되는것이죠. 심장은 매분 72회 정도 뛰며 5L의 혈액을 온몸으로 보냅니다. 하루에 약 10만 회를 뛰고, 70세 노인의 심장은 평생 약26억회를 박동하며, 1억8천만 L의 혈액을 순환시킨 셈이 되는거죠. 상상외로 엄청나죠? 그럼 심장은 어떻게 이렇게 뛰는 걸까요? 심장은 자체적으로 전기적 신..

허혈성심장질환 과 심장질환의 차이점 [내부링크]

보험에 보면 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한 특약이 있죠? 이 허혈성심장질환 특약을 준비하면 어떤걸 보장이 되는지 정확히 알아두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허혈성심장질환 과 심장질환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해 알아보는게 좋겠죠? 가장 많이 듣는게 협심증, 또는 관상동맥에 관한 겁니다. 혈관이 일정이상 막히면 협심증이 발생 하는거라 고 합니다. 이렇게 관상동맥이 막혀서 발생하는 질환을 보장하는걸 허혈성심장질환이라고 합니다.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서 어떤 질환에 대해 진단을 받게 되면 질병코드라는걸 받게 됩니다. 질병코드가 중요한 이유는 보험에 가입했을때 이 질병코드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 받을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허혈성심장질환의 질병 코드 와 질병명을 알아보겠습..

제5호 태풍 장미 북상 [내부링크]

제5호 태풍 장미가 생성되지 않고 넘어가길 바랬는데 아쉽게도 제5호 태풍 장미가 생성이 되면서 북상한다고 하네요. 아래는 기상청 예보 입니다. 태풍위치 70%확률 반경을 봤을때 이왕이면 부산과 일본 사이로 지나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한편으론 바다 위에 있으면 더 강해지는거 아닌가 하는 불안한 생각도 드네요. 그래도 우리나라로 상륙하는것보단 부산 아래로 지나가는게 더 좋겠죠? 현재 태풍 장미는 필리핀 해상에서 발생한 태풍에 비하면 약한 태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고기압대가 우리나라 남해안쪽에 형성되어 있는 상황에서 고기압대의 영향을 받아서 좀더 강해질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좀더 강해지면서 우리나라 남해안으로 접근하게 되고 남해안인 제주도 와 경상도등의 남해 부분은 많은 비가 ..

24절기 - 곡식과 열매가 익는 입추 [내부링크]

우리나라엔 24절기가 있습니다. 24절기를 보면 선조들의 지혜가 놀랍다는 생각이 항상 들더라고요. 우리나라의 24절기는 황도 상에서 동지를 기점으로 동으로 15도 간격으로 점을 찍어서 태양이 이 점을 지날때마다 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등등 24절기로 나타내는 겁니다. 절기 일자 내용 입춘 2월 4일 또는 5일 봄의 시작 우수 2월 18일 또는 19일 봄비 내리고 싹이 틈 경칩 3월 5일 또는 6일 개구리 겨울잠에서 깨어남 춘분 3월 20일 또는 21일 낮이 길어지기 시작 청명 4월 4일 또는 5일 봄 농사준비 곡우 4월 20일 또는 21일 농사비가 내림 입하 5월 5일 또는 6일 여름의 시작 소만 5월 21일 또는 22일 본격적인 농사 시작 망종 6월 5일 또는 6일 씨 뿌리기 시작 하..

가르시니아 효능 및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죠. 여름에 여성분들이 예쁜 옷을 입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필요한건 S자의 아름다움 몸매 이죠. 운동을 하는게 가장 좋다는건 다들 잘 알지만 ... 이게 어디 쉽나요? 그렇다고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자니 너무 배고프고 힘들고 고통스럽죠. 그래서 많이 찾는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효능을 보이는 건강조보식품 입니다. 그 중 가르시니아 라는 열매가 있는데.. 주로 더운 지방에서 자생하는 열매로 인도에도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많이 찾는 가르시니아의 효능 및 주의사항을 총정리 했습니다.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 정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라고 함 가르시니아캄보지아의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 식품의 원료 입니다. 가르..

도쿄올림픽 취소 & 코로나19 [내부링크]

2021년 7월에 열리기로 한 도쿄올림픽이 취소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대략 1년 정도 시일이 남아 있어서 속단하긴 어렵지만요. 코로나19의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도쿄올림픽 개최는 쉽지 않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가 보더라도 도쿄올림픽은 취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2020년 08월 05일자 전세계 코로나 상위 나라들 입니다. 일본의 확진자수가 연일 1000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하면 너무 높은수치로 방역에 실패 했다고 보는게 맞을듯 합니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예전 뉴스들을 보면 일본은 코로나19 초창기부터 방역을 체계적으로 하지 않은듯 합니다. 그러니 그 사이에 너무 많은 확진이 있었을것으로 보이고 그 확진된 사람들이 계속 주변에 또 다시 감염원을 전파 했을테니..

일사병, 열사병, 햇빛화상(일광화상) 대처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 비가 그치고 나면 때양볕으로 한낮 더위에 시달려야 합니다. 추석 전까진 한낮에도 무척 덥죠. 특히 우리나라 특유의 후덥지근한 여름 날씨는 불쾌지수도 높아져서 대인관계에 악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대인관계에 악양향만 주는것 뿐만아닌 관리를 못하면 일사병에 걸릴수도 있고, 열사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화상도 발생할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사병은 매우 위험할수도 있으니 제대로 알고 주의 해야 합니다. 오늘은 일사병 과 열사병에 대한 주의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일사병 정의 장시간 두부나 목에 직사광선을 받아 쓰러지는것. 일사병은 무더위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원인 무더운 외부기온과 높은 습도로 인한 복합적인 작용으로 체액이나 땀으로 전해질 과 영양분이 빠져나가면서 ..

티스토리 구글 메타태그 확인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 반듯이 하는게 대표 포털사이트에 내 블로그 자료가 노출되게 사이트맵이나 로봇 등 여러 조치를 하게 됩니다. 그때 메타태그를 편집에 들어가서 붙여넣기 하게 되죠. 하지만, 이걸 하지 않고, 이번에 바뀐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의 구글서치를 이용하면 html 편집에 들어가도 구글 메타태그는 없습니다. 뭔가 찝찝하거나 하신 분들은 메타태그를 붙여넣고 싶으시죠. 저도 그래서 정말 한참 찾았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위한 구글 메타태그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구글서치콘솔에 접속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서 들어가면 좌측 아래에 설정이 있어요 설정 클릭. 설정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처럼 사용자가 있어요. 사용자의 우측에 보면 점세개 보이시죠? 점세개 클릭. 점 세개를 클릭하..

샤인머스캣 효능 - 철분, 폴리페놀, 마그네슘 [내부링크]

청포도과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한 청포도가 있는걸 아시나요? 샤인머스캣이라는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의 하나 입니다. 이 샤인머스캣은 머스캣 향이 강하며,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나는 청포도 입니다. 샤인머스캣의 효능도 정말 좋은데요.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철분 과 폴리페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좋은 성분으로 효능도 좋은데 맛도 좋습니다. 산도가 낮은 특징이 있으며, 당도가 일반 포도보다 높아서 맛이 좋아요. 포도를 싫어 하시는 분들이 포도의 독특한 신맛을 싫어 하는데요. 샤인머스캣은 산도가 낮으면서 당도가 높아서 일반 포도를 싫어 하시는 분들도 드실만 합니다. 껍질 채 먹을 수 있는 청포도로 즙이 많고 유럽 포도에서 맞을수 있는 향이 납니다. 샤인머스캣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인..

태풍 정보 -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던 태풍 [내부링크]

4호태풍인 하구핏의 경로는 중국으로 상륙할것으로 변경 되었네요. 우리나라 입장에선 다행입니다. 매년 태풍이 오는데요. 작년에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던 태풍은 어떤게 있을까요? 아래는 1년간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던 태풍입니다. 기상청에서 들어가면 과거 발생 했던 태풍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8호 태풍인 프란시스코는 우리나라엔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일본 규슈 가고시마를 통과한 이후 매우 약해지면서 다행히 우리나라엔 비만 조금 뿌리고 가셨어요~ 제9호 태풍 레끼마 와 제10호 태풍 크로사는 중국과 일본을 직격 했습니다. 이때 중국은 75만명이 긴급대피하고 난리도 아니였고요. 일본도 크로사때문에 피해가 컸습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큰 피해 없이 지나갔습니다. 제13호 태풍인 링링은 우리나라를 관통..

타트체리 효능 [내부링크]

타트체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일반 체리는 단맛이 나서 맛있잖아요. 저도 체리 정말 좋아합니다. 달아서 정말 맛있어요. 그런 일반 체리와는 달리 타트체리는 단맛이 아닌 신맛이 나는 품종의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이 정말 좋은데요.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타트체리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줘기 때문에 혈관질환이 있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이유는요.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롤을 포함한 찌꺼기가 침착되면 혈액이 지나가는 통로인 혈관을 좁아지게 하거든요. 신체 각 기관에 공급될 혈액의 양이 줄어들면서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키게 되는겁니다. 혈액의 양이 줄어든다는건 혈액속에 있는 산소 공급도 줄어드는것이고 산..

장마 및 4호 태풍 호구핏 [내부링크]

비가 정말 많이 오네요. 중부지방에 내일까지 최고 300mm의 비가 온다고 하네요. 지금도 여러곳에서 홍수에 산사태, 도로 붕괴 등 많이 재난이 발생 중인데요. 장마전선이 중부지방에서 정체중이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내일까지 300mm의 비가 더 오면 어찌될지 걱정이네요. 장마에 4호 태풍 호구핏 이 오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는 필리핀쪽으로 향하고 있지만 내륙으로 들어가면서 소멸할수도 있고요. 현재 예상경로로 보면 내륙으로 들어가다가 다시 우리나라 서해쪽으로 빠지더라고요. 그나마 해상에서 들어오는게 아니라 내륙을 거쳐서 오니 약해지거나 소멸하길 기대해야겠네요. 기상청 방재 속보 입니다. 어제 저녁에도 조금씩 오다가 쏟아 붙다가를 반복하더라고요. 제가 있는 곳은 괜찮지만, 다른곳들의 피해가 클까 걱정입니다...

여름 가을 보양식 추어탕의 효능 [내부링크]

추어탕 좋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추어탕 좋아합니다. 미꾸라지를 완전히 갈아서 하는걸 좋아하는데, 산 미꾸라지를 통재로 끓이는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추어탕이 왜 여름, 가을 보양식 일까요? 이유는 추어탕의 성분과 효능에 있습니다. 성분 추어탕은 우수한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여름에 더위로 잃은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보양식입니다. 미꾸라지의 뼈와 내장을 버리지 않고 통째로 삻아서 영양의 손실이 전혀 없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미꾸라지의 효능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철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동물성 단백질 공급원 이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단백질 중엔 피수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

여름 보양식 삼계탕 효능 vs 오리고기 효능 [내부링크]

여름 보양식하면 생각나는게 어떤게 있으세요? 먼저 생각 나는건 뭐니뭐니 해도 삼계탕이죠? 삼계탕 외에도 오리구이가 보양식으로 좋은것도 잘 아실겁니다. 뜨거운 삼계탕이나 오리구이를 먹고 나면 든든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추어탕도 좋아합니다. 잘 갈은 추어탕이 좋더라고요. 그냥 있는 애들을 보면 먹기가 괴롭습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고 많은 분들이 갈아서 만든 추어탕을 찾으시죠. 특히 여성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먹기 좋고, 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보양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계탕과 오리구이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삼계탕 삼계탕 하면 이름에서도 알수 있듯이 탕이예요. 여름 보양식으론 탕으로 끓인 삼계탕이 제 맛입니다. 동의보감에 닭은 성질이 따듯하고, 몸의 허약한 증상을 다스리며,..

석류 효능 [내부링크]

석류 좋아하시죠? 시큼하면서 달달해서 맛있는데요. 석류가 여성들에게 그렇게 좋다고 해서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볼께요. 알아보기 앞서서 석류에 대한 정보를 알고 가는게 좋겠죠? 정의 석류나무의 열매이다.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으로 단단하고 노르스름한 껍질이 감싸고 있다. 원산지 처음부터 한국에서 자생 했을까요? 지름 6~8cm에 둥근 모양이다. 단단하고 노르스름한 껍질이 감싸고 있으며, 과육 속에는 많은 종자가 있다.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약 20%인데, 과육은 새콤달콤한 맛이 나고 껍질은 약으로 쓴다. 종류는 단맛이 강한 감과와 신맛이 강한 산과로 나뉜다. 원산지는 서아시아와 인도 서북부 지역이며 한국에는 고려 초기에 중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추정된다. 성분 어떤 성분이 있어서 여성에게 좋..

갑상선암 10명중 8명이 40대이상 [내부링크]

정의 목의 전면에 튀어나온 부분, 즉 울대의 2~3cm 아래에 나비모양을 한 장기를 갑상선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분비되는 갑상선호르몬은 인체 대사과정을 촉진하여 모든 기관의 기능을 적절히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에 생긴 암을 말합니다. 갑상선암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다른 암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주변장기로 전이가 진행되어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에 혹(결절)이 만져져서 검사를 하게 되면 그 중 약 5%가 암으로 나옵니다. 원인 대부분의 갑상선암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갑상선 암의 발병률을 높이는 인자로는 방사선 노출, 유전적 요인, 과거 갑상선 질환 병력 등이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방사선 노출은 갑상선암의 위험 인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요인인데..

심장혈관질환 협심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협심증 많이 들어보셨죠? 심장질환 중 협심증이 있는데요 협심증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중 안정 협심증이라는게 있어요. 안정협심증(안정형 협심증, 안정형 죽상반)은 일정한 양의 일을 하면 발작이 생기고 발작의 빈도, 지속, 강도 가 대체로 일정한 협심증 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안정된 상태에 있는 협심증을 말한다고 합니다. 주로 운동이나 활동시 흉통이 있으며, 2~3분정도 지속되고 안정을 취하면, 흉통이 사라지는 특징이 있다고 해요. 운동이나 활동시 흉통이 심해지는 이유는 심장근육에 더 많은 혈액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좁아진 혈관에 의해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하여 심장근육이 혈액 부족 상태로 흉통을 유발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같은 운동량이여도 기온이 낮을때, 식후에 발생 확률이 높..

일본방사능 - 어린이갑상선암 증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비가 많이 와서 힘드신분들도 계시고 분위기도 가라 앉기도 하는것 같아요. 거기에 코로나는 언제나 끝나려는지..... 날씨 좋고, 공기라도 좋으면 파란 하늘과 녹푸른 산이라도 보면서 기분 전환 할텐데 말이죠 오늘은 갑상선암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암중에 일반암 이였다가 유사암으로 쫒겨난 암이 있는데요 무슨 암인줄 아시나요? 바로 갑상선 암 이에요 치료와 완치률이 굉장히 높거든요. 그래서 일반 암의 지위에서 유사암으로 강등 당했어요 오래된 암보험엔 암진단비엔 유사암, 소액암 이런게 없었어요. 그냥 암이였죠. 그랬던게 갑상선암,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이런 암은 암이라고 하기엔 완치율도 높고, 치료비도 많이 필요없더라는거죠. 그러다 소액암 유사암이런 이름으로 분류가 되면서 보험사도 이..

소멸형(순수보장) 화재보험, 환급형 화재보험의 경비처리(손비처리) 절세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경기광주 배치훈입니다. 예전 포스팅 화재보험의 순수보장형과 환급형을 잠깐 설명드린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환급형에 대해 대략적인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포스팅하기에 앞서 설명드릴..

실손의료비(실비)보험 내년 변경. (단독실비 가입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내년에 실비가 변경될 예정인데요. 어떻게 변경될지, 어느정도 오를지 결정된 상항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실손의료비(실비)가 어떤 보험인지 대략적으로 알아..

국제회계기준 과 보험사의 부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국제회계기준인 IRFS을 당초 내년에 도입 예정이였으나 1년연기 하여 2022년에 도입예정 이였습니다. 그런데 1년 더 연기되어 2023년 도입으로 변경 되었죠. 우선 국제회계기..

메리츠 어린이 유병자보험 뇌심혈관 플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경기광주본부 배치훈입니다. 30세이하는 어른이라고해서 어린이보험에 가입이 가능한거 아시죠. 유병자일 경우 어린이보험으로 뇌심혈관 업셀링을 하고 싶은데 병력으로 인해 가입이 어려운..

뇌혈관, 심장질환(허혈성심장질환 포함) 보험플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암보험은 거의 대부분 가지고 계신데요 아직 2대질환인 뇌심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 포함)은 준비가 안되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은 뇌,심장질환(심장병)보험 중점..

치매보험 & 간병인보험 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이 또 다시 늘어나면서 유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네요. 모두 건강 조심, 코로나 조심 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치매보험 과 간..

보험상담? 보상상담? 담당설계사의 중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보험일을 하다보면 가입 상담 뿐만아닌 보상관련 상담도 많이 받습니다. 보험사에 보험금 지급을 못 받아서 상담을 받고 싶어서 연락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세요. 보험금..

IRFS17 국제회계기준 과 메리츠화재 & 메리츠화재 종수술비 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몇년 전부터 국제회계기준을 계속 준비하기 위해 금융산업 전반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보험사인 메리츠화재도 국제회계기준에 맞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

메리츠간병인보험 변경내용 및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이번에 메리츠 전상품 약관개정으로 상품들이 전체적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추천하던 메리츠간병인보험의 변경 사항과 보장 내역이 변경 되었는데도 아직도 가장 좋은지 한지..

실손의료비(실비)보험 단독 가입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요즘 실손보험 하나만 가입하기 힘드시죠? 실손보험 가입하려면 다른 보험을 같이 가입해야 한다거나 하는 조건이 있어서 실손(실비)보험 하나만 가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

40대 종합보험 풀 고보장 플랜 -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보험을 가입하실때 고보장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원하시는 풀 고보장 플랜이며,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장되는 설계안입니다. 일명 암 2억 플랜 입니다. 43..

메리츠화재 전체 상품개정 및 이벤트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메리츠화재 전체 상품개정이 오늘 있었습니다. 전체 상품을 개정하면서 새로운 담보(특약)들도 추가되고 해서 상담한 시간 제외하곤 온통 새롭게 바뀐 상품에 대해 확인하는..

보험설계사가 그만두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보험사로 부터 담당설계사가 변경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으신 경험이 매우 많으시죠? 실제 담당설계사가 없어서 보험관련 질문할곳도 없는 그런 분들의 계약건을..

보험가입 이전 진단도 보장되는 유병자보험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건강검진 의무화와 실비 판매로 인한 전국민의 유병자화가 진행된지 오래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실비가 있다보니 병원을 예전에 비해 쉽게 가는 부분이 가장 크지 않을까 합니..

메리츠표적항암치료 - 일반코스, vip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암의 발생률이 매우 높은건 잘 아시죠? 주위에 암에 걸린 사람의 얘기를 많이 들어봐서 통계자료를 안봐도 암 발병률이 높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암에 걸리면 어떻게..

메리츠 수술비보험 추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수술을 해 보셨거나, 가족 중 수술을 하신분이 계신분들은 수술비보험의 필요성을 피부로 느끼게되죠. 또는 나이가 많아지면서 점점 여기저기 아픈곳이 생기면서 불안해지고..

메리츠 상조보험 - 간편심사도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상조보험 알아보시나요? 오늘 상담 고객님 중 상조보험 상담을 받으신 분이 계세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상조보험으로 하려 합니다. 상조회사의 상조서비스가 아닌..

메리츠 정기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오늘 상담 고객님 중 정기보험 상담 고객님이 있으셔서 저렴한 사망보장이 장점인 정기보험에 대해 알려드릴 겸 포스팅 하겠습니다. 메리츠 정기보험 가입요령 정기보험 이..

편의점에서 진단키트로 자궁경부암 여부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여성분들에게 희소식이 있네요. 편의점에서 진단키트를 구매하여 자궁경부암 여부를 확인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유전자검사를 받아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검체를 밀봉하여 해..

실비 대안 - 수술비, 입원비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실비보험료의 갱신시 이상으로 부담이 되어 유지못하고 노년에 보험의 보장을 못 받을 경우를 대비하는 방안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보험은 부자든 가난하든 모두 가지고 있습..

실손의료비(실비)보험 보험금 받는만큼 보험료인상 예정 - 수술비보험이 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의 갱신시 보험료인상은 여러 조건으로 인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 갱신시 보험료인상에 가장 큰 비중은 나이 증가분과 손해율입니다. 보험사들의 평균 실손..

주택화재보험 월 1만원 정도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간밤에 울산 주상복합인 아르누보에서 화재가 크게 났네요. 뉴스 및 자료들을 좀 찾아봤는데 화재 사진을 보고 인명사고가 많을줄 알고 가슴이 먹먹 했는데 다행히 사망자는..

무해지형 표준형 갱신형 비갱신형 납부기간 보험 가입요령 - 보험료 인상 및 상품 변경 유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10월 1일자로 변경 예정이였던 상품 개정과 보험료 인상건이 한달 유예되어 11월 2일자로 변경 된다는 공지가 오늘 오전에 올라 왔습니다. 일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신경을..

2020년 10월부터 보험료 인상 및 무해지형이 없어집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배치훈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보험 이슈만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무해지(해약환급금미지급형)형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고 하네요. 보험료를 납부하는 기간..

화재보험의 종류 및 통지의무 [내부링크]

오늘은 화재보험의 종류에 대한 가벼운 주제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누구나 자가든, 임대든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하시는 분(자영업 포함)들은 내 건물이든, 임대든 사업체를 가지고 있죠. 내 건물이면 당연히..

알릴의무 고지대상 고지위반의 위험성 [내부링크]

알릴의무 고지대상인데 고지하지 아니하고 보험을 가입시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번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고지위반에 대해 여러차례 포스팅하는 이유는 매우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고, 고객의 입..

맹견 책임보험 의무화 [내부링크]

맹견 물림 사고로 인해 맹견책임보험을 만들어서 가입을 의무화 한다고 합니다. 저도 애견인 이지만, 큰 개(리트리버 제외)는 길거리에서 보면 근처를 지나갈때 긴장이 되긴 합니다. [리트리버도 물겠지만, 생긴게..

표적항암 뉴스자료 [내부링크]

암환자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여 근치수술하면 큰 문제없이 완치가 되기도 하지만요. 근치수술을 했다고 해도 혹시 모를 남아 있는 암세포를 완전히 사멸하기 위해 항암치료를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세포가..

표적항암치료비 페이백형 최저보험료 2~3만원 [내부링크]

표적항암치료비를 준비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오늘은 표적항압치료비를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팩트만 전달해 드리는 포스팅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40세 _ 남성 _ 30년 갱신형..

건강검진 알릴의무 고지대상 - 두번째 [내부링크]

전국민이 1년 또는 2년 마다 건강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복지가 좋아지면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조기치료로 인한 생존율 및 삶의 질이 향상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의료복지가 전 세계에서 상위권의 복지..

메리츠 유병자보험 - 기왕력도 보장 [내부링크]

유병자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은 병원이력이 많거나, 기왕력이 있어서 표준체 보험은 가입이 거절되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아픈분들이 가입하는 보험이 유병자보험 이라는 겁니다. 상식적으로 볼때 유병자보험은..

메리츠유병자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오늘 상담 하면서 느낀 점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외부대리점에서 먼저 상담후 심사 까지 받으신 분이 연락이 오셨어요. 상담 받고 싶으시다고요. 상담을 진행하면서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상해로 수술하신지..

슬개골도 보장되는 메리츠 펫보험 [내부링크]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들이 많은건 잘아시죠? 주로 중소형견을 키우는데요. 동물병원 의사선생님 말씀이 중소형견은 슬개골이 매우 취약하다고 하죠? 아이들은 고통을 참는 참을성이 매우 좋다고 해요. 그래서 그..

메리츠 간병인보험 추천 이유 - 31간편심사도 가능 [내부링크]

병원에 입원하면 간병인을 보내드리는 간병인보험이 있는건 들어보셨죠? 메리츠 간병인보험이 좋다는것도 들어보셨을텐데요. 왜 좋은지 그 이유는 정확히 모르시죠? 메리츠 간병인보험이 왜 좋은지 왜 추천하는지..

60세 종합보험 vs 60세 표준체실비 비교 [내부링크]

실비 가지고 계신가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률이 높다는건 그만큼 좋다는거예요. 실비 정말 좋습니다. 실비가 좋다는것에는 이견이 있을수 없죠. 이렇게 좋은 실비를 끝까지(사망..

건강검진 알릴의무 고지대상 [내부링크]

보험 가입시 건강검진을 받은 내용을 알릴의무에 대해 고지대상인 매우 헷갈리죠? 이번 포스팅은 건강검진 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년에 한번 또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이상소견이 없다면..

메리츠 암보험 비갱신형 암, 뇌혈관 및 심장질환 집중보장 플랜 [내부링크]

어린이보험으로 암 과 뇌혈관, 심장질환 집중보장 플랜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보험금 지급을 잘해주는 메이저보험사인 메리츠에 표적항암치료 특약이 나오면서 집중플랜이 가능해 졌습니다. 메리츠 암보험 비갱신형..

메리츠 표적항암치료제 설계안 및 비교 [내부링크]

요즘 표적항암치료제에 대해 온라인을 뒤지며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온라인을 여기저기 뒤지면서 주로 암환우분들이 가입하시는 카폐 글을 주로 읽어보고 있는데요. 이유는 가장 리얼한 현실적인 자료이기..

메리츠 치아보험 및 실비청구 - 레진치료, 크라운치료 [내부링크]

치아보험은 어린이들이 가입하는 치아보험과 성인이 가입하는 일반치아보험으로 구분합니다. 어린이들이 가입하는 치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치아특약을 넣는 것으로 일반치아보험으로 가입하는 것 보단 보험료가..

표적항암제 보험가입 최대 7천지급 [내부링크]

암에 걸릴경우 치료하는 방법 은 근치수술이 기본인건 잘 아시죠? 하지만, 수술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있습니다. 암위치가 매우 좋지 않거나 전이가 있어 모두 근치수술하긴 현실적으로 버티지 못한다든지 또는 암..

메리츠 종수술비가 최고인 이유. [내부링크]

모든 보험사엔 수술비 특약들이 있습니다. 종수술비, 몇대수술비, 질병, 상해수술비 등등 수많은 손해보험사들 중 메리츠 수술비가 좋다고 하는 이유가 뭘까요? 타사의 경우 동일부위 동일질병이면 대부분이 365일..

허혈성심장질환은 부정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3대진단비는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입니다. 여기서 허혈성심장질환을 준비하면 심장질환을 보장 받을수 있는걸까요? 보장이 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하시죠? 정답은 보장하지 않는다 입니다. 깜짝 놀라셨나..

보험 리모델링 및 설계안 [내부링크]

우리나라에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이 전체 인구의 98% 약간 넘습니다. 거의 다 가입되어 있다고 보는게 좋겠죠. 하지만, 가입되어 있는 분들 중 오래되어 보장이 매우 약하거나, 불필요한 보장을 가지고 계신..

자동차 침수는 자동차보험 자차 단독사고에서 보장 됩니다. [내부링크]

요즘 처럼 비가 많이 올땐 자동차 침수 사고가 있죠. 자동차 침수사고는 단독사고 입니다. 상대 차량이 있는것이 아니니까요. 아래는 자동차보험 약관 중 자기차량손해 보통약관입니다. 위 자기차량손해는 반..

보험증권을 확인 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리츠화재 설계사 배치훈입니다. 중년분들이 가족위해 열심히 직장 생활 하다가 나중에 몸이 아플때 병원갔다가 보험회사에 문의 하면 보장 받는게 별로 없던가 보장 금액이 턱없이 적어서 속상하신분..

설계사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험 가입 할때 기본적인것을 알아 보겠습니다. 보험회사에서 상품을 내놓기 전에 심사숙고해서 내놓습니다. 이유는 잘 아시죠? 툭 터놓고 말씀 드리면 상품이 고객입장에서 너무 유리하..

오래된보험 은 확인 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하죠 100년동안 살면서 아프고 않고 건강을 살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나이가 들다보면 건강을 유지 할 수가 없어요. 이 세상의 어떤 사람도 다치거나 질병으로 고통을 받게 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