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house의 등록된 링크

 meta-hou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4건입니다.

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및 유용한 기능 [내부링크]

최근에 여행을 다니거나 잠시 가까운 놀이동산을 갈 때 간혹 가다가 카카오T 주차장을 많이 보게 됐습니다. 과천에 어린이 대공원도 카카오 주차장을 이용해서 자동결제가 가능한데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카카오 T 주차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카카오 T에서 또 다른 유용한 기능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차량 등록 우선적으로 카카오 T에 주차관련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내차 등록을 해야합니다. 주변 주차장 검색은 되고 있지만 결제나 기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등록하는게 좋습니다. 카카오 T에 접속해서 상단에 탭에 보면 마이카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등록된 차량이 있는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해당 차량이 나오고 그옆에 버튼을 누르면 차량 선택과 추가 및 수정이 가능한 버튼이 나옵니다..

CU 재고확인 및 포켓CU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에 포켓폰빵에 인기로 인해 집주변 편의점 부터 마트들도 방문해가며 띠부띠부실 모으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의 수고를 덜기 위해 CU편의점에서 재고확인 기능으로 먼저 확인을 하고 방문한다면 조금 수고를 덜 수 있을거 같아서 포켓CU에서 재고 확인을 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기왕이면 포켓CU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CU 가입 및 로그인 기본적으로 포켓CU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몇몇 로그인 없이 사용이 가능하나 대부분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포켓CU 앱을 설치하시면 맨 처음 홈화면에서 왼쪽 위에 '로그인 해주세요'라는 부분을 누르시면 네이버와 카카오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둘 ..

웨일온 화상회의 스터디 만들기와 설정!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출시되고 시간이 좀 흘렀는데 화상회의가 가능한 웨일온이 있는지는 최근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웨일온에서도 스터디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스터디 만들기 PC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 웨일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네이버 앱과는 별개로 '웨일(Whale)' 앱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 사용된 앱은 웨일이기 때문에 웨일앱 설치를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처음으로 웨일 앱을 접속하면 일반 검색 화면과 아래에 추가 기능이 있는 하단바가 보입니다. 아래 하단 바에서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다른 기능들과 함께 '웨일온' 버튼이 나오니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웨일온 접속화면으로 넘어가..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와 시크릿 모드! [내부링크]

요새는 유튜브를 많이들 보는데 시청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시간이 훌쩍지나 있는 경우를 발견합니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내가 검색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관련이 있는 내용도 아닌 갑자기 생뚱맞게 추천된 영상이 표시되곤합니다. 이러한 것은 유튜브 알고리즘을 통해 나오는 부분인데 대부분 내가 검색을 하거나 시청을 많이한 분야에서 추천된 영상이 자주 보이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영상중 보기 싫고 이제 거의 다본영상들만 나온다면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알고리즘 초기화로 새로운 영상들을 추천받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알고리즘 조금 알아보기 알고리즘 초기화 전에 우선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내가 '시청한 기록'에 있습니다. 만약 내가 한번도 유튜브를 통해 어떠한것도 검색하거나 본적이 없다면 유튜브 내부에서 ..

삼쩜삼 수수료와 탈퇴방법 [내부링크]

삼쩜삼이라는 앱을 통해서 내가 일하면서 냈던 세금이 과연 정확하게 되어 나갔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환급 받을수 있는 금액은 환급 처리까지 해주는 앱이 있습니다. 삼쩜삼을 통해 귀찮은 작업을 한번에 하지만 그만큼 수수료를 내야하고 막상 한번 하고 나면 사용할 일이 없어 탈퇴를 하게 되는데 그럼 그 수수료는 얼마고 탈퇴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이용요금) 이용료 내용 삼쩜삼 이용료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도와드리는 서비스 비용입니다. 신고 대상자 여부와 예상 환급액은 무료로 조회 가능하며, 조회 후 환급 신청을 진행하시는 경우에만 이용료 결제가 필요합니다. 신고 진행 연도별, 예상 환급세액의 10 ~ 20% (금액 구간별 상이)로 책정됩니다. 이용료 환불 경우 예상환급..

네이버 쪽지 확인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를 이용하다 보면 쪽지함 기능이 있는데 어느새부턴가가 잘 안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간혹 쪽지함을 보려고 하면 찾기가 쉽지 않은데 쪽지함을 찾는 방법을 최대한 모아 봤습니다. PC와 모바일을 합해서 총 4가지 방법을 한 번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네이버 홈 화면 첫번째 방법으로 다른 방법보다 직접적으로 표시가 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꼼꼼히 보지 않으면 보기 어려워서 이 방법 또한 넣게 됐습니다. PC 브라우저로 네이버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을 먼저 하세요. 그러면 화면에서 오른쪽에 보면 내 정보와 메일 알림 등등의 버튼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가운데에 '쪽지'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바로 쪽지함으로 이동합니다. 생각보다 글자가 작고 신경을 안 쓰다 보니 안 보였는데 자세히..

네이버 지도 거리재기와 반경, 면적까지 기능정리! [내부링크]

요새는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내비게이션이나 길 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지하철이나 버스, 기차까지도 대부분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 중 조금은 특이한 기능인 직선거리를 재거나 반경, 면적까지 알아볼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지도 이미지를 저장하고 출력하는 방법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거리재기, 반경, 면적 등의 기능은 모바일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 듯합니다. PC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거리재기 우선 거리재기 기능을 먼저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길 찾기로도 거리를 잴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경로로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직선거리도 구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특히 일부 위치는 길찾..

zoom(줌) pc 다운로드없이 이용하는 법 [내부링크]

재택근무가 많이 늘면서 화상통화나 화상미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상회의 참여를 하는 경우 줌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오늘은 zoom PC 버전을 다운로드 없이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줌 이용 요금제 정보와 PC,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줌 요금제 일반적으로 무료 버전에 경우는 참석인원은 100명으로 프로 버전과 동일하지만 회의 개설후 40분만 유지가 된다는 점 유료와 가장큰 차이점입니다. 유료로 이용하게 되면 30시간이 최대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업무적으로 오랜시간 사용해야한다면 당연히 유료로 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유료버전에는 클라우드 저장소 공간이 있고 회의록을 작성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이 되는 앱을 제공하는 부분과 현재는 베..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과 당첨확률, 지급방법까지 [내부링크]

연금복권이 2020년에 바뀌고 나서 좀 더 많은 당첨금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등이 월700만원을 20년동안 받는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연금복권에 대해 자세히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당첨조건, 확률, 구매방법, 세금, 실수령액, 지급방법과 지급시 유의사항까지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연금복권 당첨조건 연금복권은 로또와 달리 자릿수마다 일치해야 당첨이 됩니다. 1등의 경우 모든 숫자가 전부 당첨되야하지만 2등부터는 뒤에서부터 번호가 일치해야 당첨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보너스 번호도 있어서 2등에 경우 좀 더 확률은 올라간다고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조건과 당첨금은 아래에 표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등위 당첨조건 당첨금 당첨결과(매) 1등 1등 번호기준 조번호, 6자리 번호 모두 일치 월 700만원x20..

카카오뱅크 저금통 만들기! 잔돈모으자! [내부링크]

은행에서 서서히 금리가 좋은 상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저축에 조금씩 관심이 가고 있는데 저도 요새 저축 관련해서 약간이지만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여주는 의미로 카카오 뱅크에 저금통 기능을 한번 소개하려고 합니다. 활용 및 이점, 개설 방법, 이자, 기능, 제한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금통 활용과 이점 우선 저금통 활용 방안과 장점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예전에 어렸을 때 사용하던 돼지저금통에 잔돈을 넣어서 보관하는 방식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기능이나 제한 부분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일정 시간과 일정 금액 이하가 되면 저금통에 돈이 자동으로 입금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냥 현금으로 모으는것 보다 좋은 점은 보관 시 이..

우리원뱅킹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유용한 기능 추가! [내부링크]

요새는 스마트폰으로도 통장사본이 출력이 가능해져서 필요할 때마다 자주 출력을 하는 거 같습니다. 우리은행에는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어서 알아보고 모바일로 출력하는 방법 또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추가로 통장 관리 관련 메뉴들이 어디에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계좌 조회 통장사본 조회 말고 휴면계좌, 해지계좌, 통장 미정리내역 조회, 계좌 통합조회 등 다른 조회가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을거 같아서 준비한 메뉴들 위치입니다. 필요한 분들은 한번 메뉴위치를 봐두시면 나중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홈 화면에서 '≡'를 눌러서 전체 메뉴 화면으로 갑니다. 그러면 금융거래 탭에서 '계좌조회/관리' 메뉴를 누르게 되면 오른쪽에 '계좌조회'라는 메뉴가 나오고 해당 ..

부산지하철 2호선 노선도 여행 관광 명소 [내부링크]

부산에도 많은 지하철이 있습니다. 그 중 1호선과 2호선이 가장 유명한 노선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오늘은 부산지하철 2호선 노선도를 확인해보고 노선도에 있는 역에서 가볼만한 여행 관광명소들 중에서 남녀노소 구분없이 돌아 다니기 좋은 장소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 부산에는 지하철이 1 ~ 4호선까지 있으며 동해선과 부산김해선까지 총 6개의 지하철이 지나갑니다. 부산에서 1호선 다음으로 이용객이 많은 노선입니다. 전국적으로 봐도 수도권과 서울에 있는 노선들까지 해서 상위에 들어갈 정도로 이용객이 많은 노선입니다. 해운대구에 있는 장산역에서 양산시에 있는 양산역까지 이어진 노선으로 길이가 40km가 넘는 상당히 긴 노선입니다. 주요역은 해운대역과 백스코역, 서면역 등이 있습니다. 부산지하..

정기예금 금리비교, 정기적금과 차이와 금리높은 순위 [내부링크]

경기가 안좋아 지면서 저축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기예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는데 정기예금 금리를 한번 비교해보고 정기적금과 차이점과 장점, 1금융권 금리 순위와 저축은행 금리 순위, 정기예금 이자계산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예금이란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을 예금이라고 합니다. 크게 예금에는 '자유입출금식예금'과 '정기예금'으로 구분하는데 '자유입출금식예금'은 은행에 돈을 넣어 놓고 원할 때 인출해서 사용하거나 입금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들어 파킹통장이라는 말이 많아졌는데 이 파킹통장이 바로 '자유입출금식예금'에 대표적인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정기예금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은행에 정해진 액수의 돈을 정해진 기간만큼 맡겨두는 것을 말..

송도 아틀란티스 키즈 카페 주말 주차 정보까지 [내부링크]

송도에 있는 키즈카페 중 상당히 인기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사람이 넘처난다는 곳중 하나라고 합니다. 실제 방문했을 때도 사람이 많이 있었는데 오늘은 송도 아틀란티스 키즈카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정보와 놀이시설, 편의시설, 레스토랑 메뉴와 주말방문 후기와 주차 정보 마지막으로 주의사항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틀란티스 가격정보 먼저 송도 아틀란티스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키즈카페와는 다르게 요금제가 두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반일권과 종일권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종일권에 경우 개장시간인 오전 11시부터 마감시간인 오후 7시30분까지 이용이가능합니다. 반일권에 경우 오후 3시30분부터 마감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키즈카페들은 거의 1, 2시간 요금이 기본이고 10분당 추가요금이 붙는 ..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다양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부업들 부터 자신이 모르고 있던 부업들 까지 각 부업별로 장단점들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부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좀 더 많은 부업 정보를 찾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이미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기록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가볍게 투잡형식으로 많이 시도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방법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분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수익도 있지만 체험단과 협찬을 통해 들어오는 부수입이 가능하고 티스토리에 경우 체험단이나 협찬보다는 애드센스 수익에 중점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운영하는 방법은 다양하나 집에 ..

많은 알바사이트 정보모음 [내부링크]

요새 투잡이나 쓰리잡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알바를 많이들 찾고 있는데 오늘은 우리가 부업으로 찾고있는 알바를 구하는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각 사이트와 플랫폼별로 특징을 알아보고 쉽게 알기 어려웠던 사이트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알바몬(albamon) 국내 아르바이트 중개플랫폼 중 하나로 잡코리아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계정으로 연동이 되서 취업부터 아르바이트까지 채용에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 많은 알바 플래폼들중 살아남아있는 몇 안되는 대형 아르바이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이 국내 아르바이트 중개 플랫폼의 양대 산맥으로 불리우는 알바천국입니다. 지금은 미디어윌네트웍스 라는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벼..

주택관련 한부모 가정 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한부모 가정에게 다양한 지원금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상당히 중요한 지원은 바로 주거환경인데 이 주택에 대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공공임대, 행복주택, 국민임대, 영구주택 등 다양한 복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합공공임대 지원대상 - 일반공급은 청년,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고령자, 일반 가구에게 공급합니다. - 우선공급은 철거민, 국가유공자, 장기복무제대군인, 북한이탈주민등, 다자녀가구, 장애인, 비주택 거주자, 기초생활 보장제도 급여 수급자 등, 청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고령자에게 공급합니다. 선정기준 - 일반공급은 기준 중위소득 150%이하, 총자산 32,500만원 이하, 자동차 3,557만원 이하 소득 및 자산기준과 아래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청년 ..

2022 사이버대학교 순위 알아보기 학과정보 포함 [내부링크]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이 어느정도 활성화 되고 등하교가 불필요한 사이버 대학이 좀 더 인기가 있는데 이번에는 사이버 대학교에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 학교별 학과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2 사이버 대학교 순위 2022년 11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완전 정복 [내부링크]

알라딘이라는 서점은 예전부터 중고매장으로 유명한 서점이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제품의 책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사람들이 이용하고 반대로 이미 다본 책도 판매가 가능해서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알라딘에 책을 팔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고 판매에 적합한 책의 상태와 판매 예상 금액 조회 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알라딘 중고 판매 방법 알라딘을 이용하여 중고로 책을 판매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하나는 주변에 중고매장에 직접 책을 가지고 방문해서 판매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온라인 중고샵을 통해서 택배로 배송한다음 중고 판매를 하는 경우입니다. 직접 방문한다면 별도의 대기시간이 없이 바로 매장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바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직접 책을 가지고..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기준과 방법 [내부링크]

차량을 구매할때 납부하는 세금중에 가장 많이 들어본 세금은 아마도 취등록세 일겁니다. 자동차 구매시 많은 돈이 들기 때문에 차량가액에 비교해서 적은 금액임에도 부담이 되는 취등록세를 감면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취등록세 계산 방법과 다른 세금은 어떤게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자동차의 취득세는 취득 당시 가액에 표준세율을 적용하여 계산해서 내는 세금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면 내는 필수 세금으로 추가적으로 내는 세금에는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가 차량 구매 당시 내야하는 세금이고 자동차를 보유하면서 내는 세금으로 자동차세와 자동차교육세가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참고로 원래는 취득세와 함께 등록세 즉 취등록세로 알려져 있지만 2011년에 개정되어 함께 계산된 취득세만 지불하..

현대 기프트카드 잔액조회, 알림 설정까지 모바일로 하기! [내부링크]

요새는 일회용으로 기프트 카드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면 주로 영수증을 출력받아서 잔액을 확인하기도 하는데 이런 방법이 불편해서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좀 더 편리하게 인터넷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설정하는 법과 잔액 알림, 사용처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안내 현대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잔액 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무기명 선불카드입니다. 사용처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를 하였으니 참고하시고 해당 카드는 도난이나 분실에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에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잔액이 권면금액의 40% 이하일 경우 환불 가능하며 계좌이체, 카드 결제대금 대체 입금, 기부 신청도 가능합니다. 비회원은 7일간 누적 환불금액이 100만 원..

카뱅(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과 변경하기(ATM포함) [내부링크]

요새는 은행중에서 카카오 뱅크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간단한 개설부터 카카오톡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페이나 뱅크 또한 이용하기 좋은 앱인데요. 이번엔 카카오 뱅크에서 이체한도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이체도 알아보고 ATM기 출금과 임시 증액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체한도 조회 우선 이체한도 조회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앱을 실행해야 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에서 검색해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앱을 먼저 실행하게 되면 첫 화면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와 금액들이 표시가 됩니다. 거기서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 모양의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메뉴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면 여러 ..

일본여행 준비물 확실히 준비해요! [내부링크]

최근들어 일본에서 코로나 검사 관련 규제가 많이 완화 되면서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일본이 가까운 나라이지만 그래도 해외이기 때문에 준비해야할것이 많은데 그렇다면 과연 일본여행에서 꼭 필요한 준비물들은 어떤게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및 항공권 당연히 필요한 물품이고 거의 다 알고 있는 여권과 항공권입니다. 해외이기 때문에 여권은 필수고 항공권도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데 간혹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면 잊고 못챙기는 경우가 있으니 한번더 체크하는 의미에서 넣었습니다. 엔화 및 카드 일본여행기간에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일본지폐인 엔화와 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환전을 해서 입국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고 막상 도착해서 환전하려면 아는 곳이 없다면 공항에서 ..

일본여행 백신, 코로나 검사 완벽 정리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일본에서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 규제가 많이 완화되어 일본여행을 가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완화가 되었는지 백신 접종여부나 코로나 검사 여부를 연령별로 알아보고 코로나 관련된 필요한 서류 준비와 등록에 대해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 여부 외교부에서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 2022년 10월 11일 부터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아도 격리없이 입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달까지만 해도 코로나 백신 3차 접종자만 격리가 면제되었지만 이제부터는 특정 서류들만 Visit Japan Web에 등록하게 되면 격리없이 바로 입국이 가능해 졌습니다. Visit Japan Web 등록은 도착예정 2주 전부터 최소 6시간 전(선박의 경우 24시간 전)까지 등록을 해야하고 ..

유니세프 팔찌, 반지 받기 [내부링크]

유니세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세계 어린이를 돕기위해 설립된 유엔 기구입니다. 다양한 구호 활동을 하고 돕는 기관으로 많은 국가와 어린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는데 이번에 유니세프 팔찌와 반지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좋은 일에 참여도 하고 멋진 악세사리도 얻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유니세프(unicef)란 유니세프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직접 명시된 유일한 아동권리 증진 기관이며 1965년에는 노벨 평화상도 수상했습니다. 75년이 넘은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은 돈으로 더 많은 어린이의 생명을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90개 나라 및 영토 등 거의 전세계적으로 활동을 하기 때문에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파킹통장 금리비교 1금융권 전체 상품! [내부링크]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자유로운 입출금과 이율도 나쁘지 않은 파킹통장에 관심이 좋습니다. 오늘은 제1금융권 은행별로 나와있는 파킹통장에 종류를 한번 알아보고 상품별로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NH 농협 1934 우대통장 최대 연 3%에 해당하는 이자를 주는 농협은행에 NH 1934우대통장입니다. 청년고객을 대상으로한 상품으로 100만원 이하에 금액에는 기본금리 + 우대금리를 합쳐서 3%로 계산이 됩니다. 아쉬운 점은 금액제한이 낮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기본금리 - 0.1% 우대금리 - 100만원 이하 금액과 아래 조건중 기본조건과 하나의 추가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조건내용 기본조건(필수) 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로..

저축은행 금리비교 예금부터 적금까지 높은순! [내부링크]

최근들어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예금과 적금관련 높은 이율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저축은행의 특성상 더 높은 이율의 상품이 많은데 예금과 적금의 이율이 높은 상위 20가지 상품들을 알아보고 개월수 마다 높은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예금은 단리, 복리와 개월수 별로 구분하였고 정기적금은 개월수별로 금리순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예금 단리 6개월 저축은행명 상품명 금리 바로 바로22A정기예금비대면 6.2 조은 정기예금(서울본점) 6 조은 정기예금(여수지점) 6 동양 정기예금(비대면,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5.8 스타 정기예금 5.8 푸른 푸른 정기예금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5.7 푸른 푸른 정기예금 5.5 진주 지니뱅크-정기예금(비대면) 5.45 DH 정기예금..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더 높은 이자 적금상품까지 [내부링크]

최근들어 금리가 많이 오르면서 주식이나 코인과 같은 투자 상품보다는 은행에 예적금을 통해 안전하게 이자를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 사이다뱅크에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고 사이다뱅크에 있는 높은 이자에 적금상품들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란 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앱으로 사이다뱅크라는 이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실제 운영은 SBI저축은행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제2금융권으로 알고있습니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고 그중에서 최근들어 파킹통장인 예금통장이 이자가 높아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금융권 최초로 '커플통장 서비스'를 출시하여 생활비나 데이트비용을 부부 또는 연인이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가 있으며 외화환전지갑이나 안심이체 서비스등 다양한 ..

2023 전국 대학교 순위 세계 순위도 함께 [내부링크]

국내에는 수많은 대학교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알고 있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등 다양한 대학이 있는데 해마다 대학교 순위를 집계하고 통계를 만들어 주는 기관이 있습니다. 과연 각 기관별로 국내대학의 평가 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또 세계 대학 순위는 어떤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순위 집계 기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 순위 집계기관은 총 3개입니다. QS(Quacquarelli Symonds), THE(The Times -> THE Ranking), ARWU(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로 상당히 유명한 기관입니다. 또한 각 기관마다 평가하는 항목들이 다른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QS(Quacquarelli Symonds) QS 랭킹은 영국..

이천 테르메덴 숙소 카라반과 한옥정리 [내부링크]

이천 테르메덴 워터파크는 인기있는 온수풀과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테르메덴에 함께 있는 캠핑장이 있는데 숙소로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테르메덴 숙소인 카라반과 한옥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시 특이사항부터 요금, 각 숙소별 특징들 까지 한번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테르메덴 캠핑단지 테르메덴 풀앤스파와 함께 누릴수 있는 숲속 카라반 캠핑단지는 총 30동의 카라반으로 되어 있습니다. 숲안에 있기 때문에 그 어떤 숙소보다도 자연에 밀접해 있어 휴양을 즐기기 좋고 피톤치트와 캠핑을 즐기며 휴식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목재 데크와 의자 조명까지 있어 더욱 감성적으로 자연을 느끼고 갈 수 있습니다. 카라반별 약도 아래에는 카라반별로 정리된 캠핑장 약도입니다. 한옥도 포함되어 있는 이 약..

이천 온천 테르메덴 이용 및 할인정보 진짜 저렴해요! [내부링크]

이천하면 떠오르는 테마파크중에서 사계절 모두 어울리는 곳이 바로 테르메덴이라는 풀스파와 온천을 즐길수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실내부터 야외 풀스파를 즐길수 있고 찜질방과 온천사우나까지도 함께하기 좋습니다. 그럼 이천 테르메덴에 추가적인 시설정보와 할인정보들을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풀스파 먼저 풀스파로 실내와 실외로 나눠져있습니다. 실내 풀스파는 직경이 30m나 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바데풀이 있습니다. 온천은 물론 수영을 동시에 즐길수 있고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 사우나 등이 있어서 가족단위로도 좋고 친구들이나 연인끼리 오는 것도 좋습니다. 실외에는 숲안에 있는 야외 스파 공간으로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사계절 자연이 바뀌는 모습을 보면서 즐길 수도 있고 특히 겨울에도 ..

경기상상캠퍼스 이렇게 다양한 체험이 가능?! [내부링크]

수원에는 경기상상캠퍼스라는 옛날에는 대학시설이였으나 지금은 자연 체험공간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이 있습니다.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산책정도로 가시는 경우도 많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서 체험종류와 이용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란? 경기상상캠퍼스는 울창한 숲과 자연,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원래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위치하였으나 관악캠퍼스로 이전하면서 남은 건물과 지형을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하여 2016년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마치 국립공원처럼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깨끗한 환경을 볼 수 있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총 7개 공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공간의 이름은 공간의 특성을 반영한 한글 이름에 건..

동두천 일본마을(니지모리 스튜디오) 무엇이 있나요? [내부링크]

동두천에는 일본마을처럼 조성된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라는 곳으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출연하는 스튜디오이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이 국내에서 일본풍경을 볼 수 있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무엇인지 또한 내부에 어떤 공간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란? 원래는 사극 촬영 시 제작비를 절감하고자 만든 세트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촬영을 하는 경우도 있어서 협조를 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촬영을 하는 겸 일본식 숙박시설인 료칸까지 만들어서 스튜디오겸 숙박시설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일본의 옛풍경을 한국에서 저렴하게 구경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이고 내부에 꾸며진 다양한 장소들 또한 거의 대부분이 포토스팟이라 생각되..

안산별빛마을 이용정보와 주변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산에 유명한 명소중에 밤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인 별빛마을이 있습니다. 1년내내 운영하기도 하고 자연과 잘 어우러지게 조명을 잘 설치해서 더욱 아름다운 공간인데 안산별빛마을 이용정보와 별빛정원을 보기전까지 기다리는 동안 주변에 가볼만한 장소 몇군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안산별빛마을 소개 자연속에서 수많은 조명들과 어우러져서 보여주는 화려한 별빛마을에는 200여 마리의 동물 모형들과 함께 밤을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365일 내내 열리는 불빛으로 가족과 연인과 추억으로 남기기에 좋은 장소이며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거 같습니다. 운영시간 구분 이용시간 평일/토요일/공휴일 15:00 ~ 23:00 거울미로/범퍼카 15:00 ~ 23:00 * 입장마감은 22:10 까지입니다. * 365일 연중..

서울숲 놀거리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18가지 장소 [내부링크]

서울에서는 상당히 큰 규모의 서울숲이라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인근에 한강도 있고 숲 자체가 아이들이 뛰어 놀고 구경거리도 많아서 인기가 많은데 이 서울숲에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방문지를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방문시 약도와 명소들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서울숲 약도 워낙 넓은 공원이기 때문에 공원에 약도를 보고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지도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정확하게 보시기에는 안내지도를 참고로 돌아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서울숲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주말에는 특히나 주차 대기시간도 많기 때문에 차라리 대중교통이 더 좋습니다. 서울숲 운영시간 기본적으로 서울숲은 연중무휴이며 24시..

수원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와 요금 정리 [내부링크]

수원에서 김포공항을 가기위해서는 자차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공항버스 즉 리무진버스를 이용해서 가야합니다. 택시를 이용해도 되지만 요금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저렴한 공항버스를 이용하는데 그렇다면 갈수 있는 리무진 버스는 어느게 있고 요금과 시간표, 승강장 위치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4300 버스 동수원에서 출발하는 버스로 수원에서 가장 많은 배차가 있는 버스로 주로 많이 이용하는 공항 리무진버스입니다. 중간에 정차하는 정류장도 5정도로 적은편이라 상당히 편하게 갈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정류장 정보와 요금, 시간표를 정리하였습니다. 수원 -> 김포공항 방면 정류장 동수원공항버스정류장, 한일타운, 고천동주민센터, 호계종합시장, 안양.범계(공항버스), 관악역(공항버스) 요금표 구분 요금 성인 8,0..

남한산성 둘레길 전부 둘러보기! [내부링크]

남한산성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된 국내에서 유명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많은 관관객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고 또한 다양한 둘레길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남한산성에 둘레길을 전부 정리하고 그전에 남한산성에 이용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남한산성 소개 남한산성은 조선시대의 산성으로 조선 인조 4년에 대대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평균 고도 해발 480m 이상의 험준한 산세를 이용하여 방어력을 극대화한 곳으로, 둘레가 12km에 이르며 산위에 도시가 있을 수 있을 만큼 넓은 분지이기 때문에 백성과 함께 왕조가 대피할 수 있는 조선 왕실의 전쟁 시 임금과 조정이 대피하는 곳이 였습니다. 남한산성은 총 12.4km에 달하는 성곽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남한산성의 성곽을 유심히 살펴보..

남산골 한옥마을 아이들과 같이하기 좋은 체험과 공연! [내부링크]

서울에는 남산공원에 있는 남산타워가 유명합니다. 하지만 남산공원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남산골공원이라는 곳이 있는데 남산타워 만큼은 아니지만 공원안에 한옥으로된 건물들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체험과 공연 중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것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소개 남산골 한옥마을은 남산 북동쪽에 위치한 남산골 공원에 있는 지도로 보면 서울남산 국악당이로 되어 있는 곳입니다. 서울시 민속자료 한옥 다섯 채를 이전, 복원하고 한옥마다 살았던 사람들의 성격에 맞게 재구성하였다고 합니다. 전통정원 내에는 훼손된 지형을 복원하고 계곡도 만들어 물이 흐르게 했고 정자와 연못등도 함께 복원하여 전통양식의 정원으로 꾸몄습니다. 그리고 공원들을 둘러보면 다양한 공연을 할 ..

이마트 트레이더스 회원제 혜택 및 가입방법!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라고 하면 저렴한 가격에 상당히 많은 양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매장입니다. 미국에 코스트코가 있다면 한국에는 트레이더스가 있는데 이 트레이더스에도 회원제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원들은 일반 고객과 다른 혜택들이 있어서 그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하는 방법 까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트레이더스 회원제(멤버십) 먼저 트레이더스는 멤버십으로 구분을 하는데 크게 프리미엄(Premium)과 스탠다드(Standard)로 구분됩니다. 좀 더 상세히 나누게 되면 프리미엄, 스탠다드, 프리미엄 비즈, 스탠다드 비즈로 구분 되는데 일반고객들은 프리미엄과 스탠다드만 보시면되고 사업자를 가진 분들은 비즈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회원제 요금 멤버십 별로 요금은 7만원 또는 3만원으로..

설악산 등산코스 15가지 정리 [내부링크]

설악산하면 다양한 등산코스로도 유명합니다. 각 코스별로 특색이 있으며 초심자부터 숙련자들 까지도 모두 즐길수 있는 코스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설악산에 등산코스 15가지를 한번 정리하려고 합니다. 코스별 특징이나 거리, 소요시간, 난이도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용소폭포코스 수정처럼 맑은 계곡과 기이한 암석이 어우러져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대표코스로 약수와 온천을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특히 금강문 일대는 단풍과 암벽, 계곡의 모습이 최고의 풍경으로 꼽습니다. 상세구간 : 약수터탐방지원센터-성국사-용소폭포-용소폭포탐방지원센터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1 시간 00분 거리 : 3.2 난이도 : 하 주전골 입구 : 강원도 양양군 서면 약수길 45 울산바위코스 설악산의 대표 ..

하와이 할레아 칼라 무료입장 정보! [내부링크]

신혼여행으로도 인기가 많고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하와이에는 다양한 섬이 있습니다. 주로 가는 곳은 호놀룰루라는 섬이지만 인근에 마우이 라는 섬도 있는데 이곳에 할레아칼라라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이 할레아칼라는 입장료가 별도로 있어서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방법과 요금 정보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할레아 칼라란? 하와이에 있는 섬중에 마우이 섬을 대표하는 장소중 하나 입니다. 해발 3000m 높이에 국립공원이고 현재는 화산활동을 하지 않고 마우이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있는 곳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곳으로 분화구가 있던 위치까지 차량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분화구에서 보는 풍경은 잊혀지지 않는 절경으로 생각됩니다. 분화구까지 올라가면 온도차이가 많이 ..

설악산 숙소 3가지 테마로 6곳 추천 [내부링크]

설악산 여행을 가다보면 다양한 숙소들을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어디에서 숙소를 정해야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케이블카와 가까운곳이나 아예 시설이 좋은곳 또는 캠핑이나 글램핑을 하기 좋은곳으로 테마를 나눠서 한번 각각 2군데씩 총 6군데를 정리해봤습니다. 각 숙소별로 특징과 요금, 기본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켄싱턴호텔 설악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가장 가까우면서 뷰도 좋은 곳으로 유명한 켄싱턴호텔 설악입니다. 호텔이라고는 하나 약간 아쉬운 부대시설과 금액대도 저렴하진 않아서 고민 되겠지만 케이블카 입지면에서는 상당히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06-1 체크인, 체크아웃 : 15:00, 11:00 객실요금 : 99,900 ~ 449,000 이상 부대시설 : 스타..

설악산 케이블카 기본정보와 주차장 정보 [내부링크]

국내 사계절이 아름다운 산중 유명한 산인 설악산은 계절별로 특색이 있어서 더욱 유명합니다. 케이블카가 생기고 더욱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거 같은데 설악산을 오르는데 편리한 케이블카에 대한 정보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또한 케이블카를 타러가는 곳에 주차장에 관련된 정보들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블카 요금 설악산 케이블카는 기본적으로 편도요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이 왕복이고 요금자체도 다른 케이블카들에 비해서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으로 생각되고 가족중에 36개월 이하 유아에 경우는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일반 왕복요금 구분 요금 대인 13,000원 소인 9,000원 유아 무료 ※ 대인 : 중학생 이상, 소인 : 37개월 ~ 초등학생, 유아 : 36개월 이하 일부 인원에 한해서는 할인된 ..

운전면허 기능시험 미리 연습하고 통과하기 [내부링크]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 과정중에서 기능시험이라는 시험이 있습니다. 실제로 도로에 나가서 운전하는 것은 아니지만 차량에 탑승해서 정해진 코스를 운전해서 통과해야 하는 과정으로 생각보다 여러번 탈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능시험 준비에 도움이되고자 시험 보는 위치부터 기능시험 코스, 예습법, 주의사항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면허 취득과정을 먼저 확인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취득 과정 우선 운전면허 취득 과정은 크게 공단에서 모든 과정을 하는것과, 공단 + 학원에서 나눠서 하는 과정, 학원에서 대부분 하는 방법으로 과정이 나눠집니다. 아무래도 가장 저렴한 방법은 공단에서 진행하는게 좋겠지만 운전을 처음 하는 분들은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독학으로 하기 쉽지 않은 부분이 있이서 차라리 학원에서 대..

해피콘 사용처와 각종 궁금증 정리!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모바일로 발급되는 쿠폰의 종류가 많아지면서 사용처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 해피콘 모바일상품권에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해피콘을 사용하면서 많이들 궁금했을 법한 문의사항들도 한번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가맹점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리크라상, 잠바주스, 빚은, 라그릴리아, 리나스, 파스쿠찌, 쉐이크쉑, 패션5(한남점)등 입니다. 대부분이 디저트와 관련된 매장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브랜드가 주변에서 보기 쉽고 많이 있는 매장이 많아서 사용하는것을 어렵지 않아보입니다. 해피콘 선물 해피콘 쿠폰 선물은 해피콘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선물하기를 통해 진행가능합니다. 또한 선물받은 쿠폰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받아..

용인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이벤트와 이용정보 [내부링크]

용인하면 떠오르는 테마파크 중 하나인 한국민속촌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꾸준히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 특히 야간개장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한국민속촌 기본정보와 야간개장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속촌 기본정보 한국민속촌은 1974년도 부터 전통문화 테마를 기준으로 설립되어 종합관광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조선시대 실물 가옥과 다양한 생활문화를 표현하고 있으며 최근들어서는 놀이기구들도 들어오고 각종이벤트를 통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보기 어려운 생활공예, 절기별 세시풍속을 보여주며 잊혀지는 전통을 함께 하고자 하고 과거를 이어지게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

2022 힐링폴링 수원화성 기본정보 정리! 꼭 가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수원화성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중 꼭 가보면 좋을거 같은 행사는 힐링폴링 수원화성으로 화홍문과 남수문 사이에 수원천에 다양하게 빛을 비추어서 상당히 높은 퀄리티에 아트쇼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힐링폴링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기본정보를 알아보고 명당과 예약방법, 주차장 정보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힐링폴링 수원화성 미디어 아트쇼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다양한 빛으로 밤에 비추어서 다양한 의미를 가진 영상을 표현하여 보여줍니다. 개혁의 꿈, 개혁의 길, 신도시 축성, 호호부실, 인인화락이라는 시간 흐름을 연출하였고 2021년에도 이와 유사한 미디어아트쇼를 화서문에서 진행했습니다. 수원시에서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서 진행하고 있다고 느껴질 만큼 퀄리티도 높고 영상과 그 배경..

수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아이들과 실내 체험! [내부링크]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라고 수원과 의정부 두 곳에 있는 과학 체험관입니다. 과학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흥미를 느끼는 아이들이라면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 중 이번에는 수원에 있는 곳을 방문해서 체험한 정보와 기본적인 운영 정보 등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10시 부터 17시 까지이고 유아과학 전시실 입장은 해당 회차별 30분 시간입니다. 30분정도 유아과학 전시실을 구경하고 3층 4층 과학전시실로 이동하시면 운영 시간까지 이용하시면됩니다. 그리고 10인 미만에 방문객은 별도 예약없이 방문해서 입장하시면되고 10인이상은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입장해야합니다. 구분 시간 정원 신청 휴관일 유아과학 전시실 10:00-10:30 40명 - 10인 이상 단체 관람 시 홈페이지 사전 예약 필수..

제부도 케이블카 서해랑 정보와 뷰 좋은 시간! [내부링크]

서해 바다에서 유명한 섬중 하나인 제부도에 2021년부터 케이블카가 운행하고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로 인하여 육지길이 끊어지면 이동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불편했는데 케이블카로 전망도 구경하고 이동도 수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서해랑 케이블카에 대한 정보와 요금 그리고 시간별로 보기 좋은 뷰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해랑 케이블카 요트항구로 유명한 서해 전곡항에서 물이 빠지면 도로로 접근이 가능한 제부도에서 해상 케이블카를 만들어서 바다위에 여러 풍경을 볼 수 있고 서해의 새로운 모습도 볼 수있는 편리한 이동수단입니다. 바닷물이 들어와있을때는 바다위를 나는 느낌을 주고 물이 빠졌을 때는 밀물과 썰물이 반복되서 수로를 볼 수 있으며 해가 지는 시간은 노을도 일품으로 생각됩니다. 운영기간 주중..

볼게 너무 많은 인천어린이과학관 가격도 착해요! [내부링크]

인천에 어린이들이 많이 가는 과학관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건물로 다양한 체험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활에 있는 과학 원리도 같이 배울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그래서 인천어린과학관 체험시설들과 요금 그리고 외부에 있는 공원과 공연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어린이과학관이란? 국내 최초로 지어진 어린이 전문 과학관으로 2011년에 개관하였습니다. 총 3개의 층으로 되어있고 모두 아이들이 즐기면서 일상 생활에 과학을 배우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신 기술들 부터 지구라는 환경, 각종 과학 원리를 가지고 만들어진 놀이 시설이 많아 주말이면 많은 이용객들이 몰리곤 합니다. 운영안내 인천어린이과학관 운영은 회차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회차당 최대 320명에 정..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와 혜택정리 [내부링크]

현재 경기도에서는 경기지역화폐라는 이름으로 지역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에게 이득을 주고 실사용자들에게도 혜택을 주는 좋은 정책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성남시에만 있었다면 지금은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각 시군별로 운영하고 있는데 그러면 지역화폐의 가맹점은 어디에 있고 혜택은 무엇인지 정리하도록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지역별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의 실질적 매출 증대, 지역경제 선순환 도모를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지역내에서 사용하는 대안화폐입니다. 지역마다 이름도 다르고 지급하는 형태도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카드, 지류형(상품권같은), 모바일 결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가장 친숙한 방법은 카드형이 좋겠지만 모바일형은 등록만 해놓으면 따로 카드나 지류형 화폐를 들고 다니지 않..

자연을 삼킨 포천 아트밸리 둘러보고 요금 정보도 보고! [내부링크]

경기도 포천에 가보면 유명한 관광지중 하나는 아트밸리입니다. 과거에는 채석장으로 이용되었지만 지금은 채석장 주변으로 자연경관과 함께 어우러지게 꾸며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아트밸리에 유명한 관광 포인트는 무엇이고 아트밸리 이용요금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과거에 약 30년간 채석하던 화강암 채석장이 있는 곳을 역사와 문화가 있는 관광지로 만들었습니다. 훼손된 자연경관을 복구하고 일부는 과거 그대로 보존해서 근대산업의 유산과 문화예술공간을 만들어 의미있게 재탄생시켰습니다. 시원시원한 경관이 인상 깊은 곳으로 보입니다. 경사로나 내리막 등 헌한 길들도 있기 때문에 운동화를 착용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애완견도 동반 입장이 가능하긴한데 실내건물은 출입제한이..

용인 애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정보 모음 [내부링크]

용인하면 떠오르는 곳중 하나는 에버랜드입니다. 상당히 큰 규모에 테마파크이고 코로나 전만 해도 연간 방문객이 600만명이 넘는 인원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데 입장료는 조금씩 비싸지고 있어서 부담이 되는데 이번시간에 용인 에버랜드 할인에 대한 정보를 전부 모아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이용권 요금 할인정보 전에 우선 기본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유이용권은 시기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A, B, C, D 구간으로 나눠서 판매하는 비용이 다른데 나누는 기준은 abc 캘린더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유이용권 하나면 거의 대부분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유료로 이용해야하는 시설들도 있습니다. 구분 대인/청소년 소인/경로 비고 A 58,000 원 46,000 ..

잠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요금 및 할인정보 모음 [내부링크]

롯데월드는 서울시 안에 있으면서 다양한 놀이시설로 인하여 많은 방문객이 오고있습니다. 그런데 방문하려고 하면 항상 궁금한 요금이 있는데 이 요금이 그리 적지 않은 금액이라 할인행사들을 많이 검색을 하고 최대한 저렴한 가격을 찾으려고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롯데월드 기본요금부터 연간회원권까지 요금을 알아보고 다양한 할인 혜택들도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요금 우선 기본요금부터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종합이용권과 파크이용권으로 구분되며 파크이용권이 롯데월드만 이용가능한 이용권이고 종합이용권은 파크이용권에 민속박물관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 민속박물관을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1천원 ~ 2천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종합이용권(롯데월드 + 민속박물관) 구분 나이..

잠실 롯데월드 유아 놀이 기구 종류! [내부링크]

서울에 살고 있거나 근방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잠실 롯데월드를 한번쯤 가봅니다. 그런데 나이가 어린 가정에서 방문하게 되면 키제한으로 탈 수 있는 놀이기구에 한계가 있는데 어떤 어트랙션이 탑승이 가능한지 미리 알아두면 어떤 코스로 움직일지 미리정하면 조금 편히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은 어린이 놀이기구 키 제한과 요금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붕붕카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 컨셉으로 되어 있는 매직붕붕카입니다. 큰 원을 돌면서 제자리에서도 빙글빙글 도는 놀이기구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합니다. 속도감은 그리 빠르지 않아서 대부분 무서워하지 않고 탑승이 가능합니다. 상세내용 이용요금 3,000원 탑승인원 24명 이용정보 110cm이상~140cm 탑승가능 110cm미만 보호자 동반 탑승 시 이용가능 ..

수원 화성어차 타고 수원화성 둘러보기! [내부링크]

수원시에 있는 수원화성은 수원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에도 등록된 곳입니다. 성벽을 따라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 관람하기에도 좋습니다. 수원화성을 가장 잘 보기위해 이용하는 시설중 하나는 바로 화성어차입니다. 수원화성을 돌면서 적당한 속도로 가기 때문에 구경하기 좋은 화성어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화성어차말고 추가로 투어에 좋은 이동수단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화성어차란? 화성어차는 수원화성을 관광 목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관광열차로 순종이 타던 자동차와 가마를 모티브로 해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코스는 크게 두개가 있는데 순환형과 관광형으로 순환형보다는 관광형이 조금더 긴 코스로 되어있습니다. 주행속도가 약 20km 내외라 천천히 둘러보기에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화성어차는 ..

놀라운 경치의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둘러보기 [내부링크]

오이도에 대표 공원중인 하나인 선사유적공원은 우리나라 선사시대 해안 생활을 보여주고 문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개장은 2018년에 해서 지금까지 멋진 조경과 역사를 한번에 보여주는 곳으로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선사유적공원에 대한 정보들과 각종 볼거리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사유적공원 소개 오이도 유적은 우리나라 중부 서해안 지역의 대표적인 패총(조개무덤)으로서, 다양한 선사문화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선사체험마을과 움집 체험이 가능한 야영마을, 발굴터, 사냥터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신석기시대 오이대 패총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패총전시관, 오이도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산책하기 좋은 억새길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공원 가운데에 선사체험마을..

멋진 외관에 시흥 오이도 박물관 둘러보기! [내부링크]

시흥시가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주말이면 아이들과 놀러갈 곳을 찾거나 방문할때 자주 가고 있습니다. 그 중 오이도에 있는 박물관을 가게 되었습니다. 외관부터가 멋진 자태를 뿜고 있고 내부에 보고 즐길것들도 다양한 시흥 오이도 박물관 이용요금, 시간, 층별안내, 주차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물관 소개 2019년 7월에 개관한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신석기 유물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서해 바다 근처에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바다뷰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낮시간에 가게 되면 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노을을 보고 온다 생각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외관은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당히 미술작품처럼 되어 있고 조경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자연에 있는 박물관 느낌을 줍니다. 또한 내부에 시설..

시흥화폐 시루 가맹점 정보와 이벤트 혜택 [내부링크]

경기도에는 총 31개의 시가 있습니다. 시별로 각종 복지로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 일반적으로 동일하게 주는 복지 중 하나는 바로 지역화폐입니다. 시마다 이름이 다른 경우도 많은데 그 중 시흥에 화폐는 '시루'라는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흥화폐 가맹점은 1만개도 넘어서고 앞으로도 많이 늘어 날 것으로 보이는데 가맹점 찾는 방법과 시루에 혜택과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루란 시흥시에서 사용가능한 시루는 다른 지역보다 지역내에서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 졌고 해당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장에서만 쓰는 지역화폐입니다.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을 제외하고 골목상권에 이로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 진듯합니다. 일반적으로 화폐는 지류권으로 되어있는 화폐와 모바일 앱을 통해 결재가 가능한 ..

시흥 갯골생태공원 모든 것을 즐기기 [내부링크]

시흥에는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유명한 곳중 하나는 바로 갯골생태공원입니다. 일반적인 공원과는 조금 다르게 되어 있는데 과거 염전 시설들까지도 알 수 있고 다양한 체험 시설들도 이용해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갯골생태공원에 전반적인 소개와 체험 시설 요금 정보, 추천 코스 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갯골 생태공원 소개 2018년에 열린관광지로 조성된 갯골생태공원은 원래 옛날에 소래연전 지역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공원으로 조성이 잘되어있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그래도 염전체험도 함께 할 수 있고 넓은 공원을 자전거나 전기차를 이용하여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에서는 이곳을 친환경적 개발로 국가적 명소화, 세계적 관광지화를 목표로 하고 있어 매년 ‘시흥갯골축제’가 열리는 장..

2022년 9월 롯데백화점 휴무일 [내부링크]

추석이 다가오면서 명절 선물이나 기차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와 같은 상점들도 휴일에 영업을 하는지 안하는지 확인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그 중 롯데백화점과 프리미엄아울렛, 아울렛, 롯데몰, 엘큐브까지 롯데 계열 상점에 휴무일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이번 추석에 많은 지점이 휴점합니다. 대부분 9일과 10일은 대부분이 휴점을 하고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추석 다음날인 일요일은 휴점하는곳이 분당점만 있습니다. 09.09(금) 휴점계획 구분 지점 서울점 강남점, 건대스타시티점, 관악점, 김포공항점, 노원점, 미아점, 청량리점 수도권점 동탄점, 구리점, 수원점, 일산점, 중동점, 평촌점 지..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연락처와 온라인 상담! [내부링크]

롯데백화점을 이용하면서 평소에 궁금한점이나 여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생길 수 있는데 이럴때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롯데백화점 고객센터 지점별 연락처와 온라인 상담방법 그리고 롯데몰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상담방법 우선 온라인으로 궁금한 사항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롯데백화점 사이트에서 온라인 상담실을 접속해야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고객서비스에 온라인 상담실을 선택하셔도 되고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상담에는 회원 상담과 비회원 상담 두 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여기서 계정이 없더라도 비회원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됩니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후 상담신..

저렴한 치킨 브랜드 종류와 가격!! [내부링크]

최근에 물가가 많이 오르면서 각종 필수소비재 뿐만아니라 치킨값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프렌차이즈 치킨은 한마리에 2만원을 넘어 3만원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대로 저렴한 치킨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면서 각 치킨 브랜드 마다 가격과 장단점들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당치킨 - 홈플러스 치킨대란에서 가장 먼저 치고 나온 브랜드는 아무래도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입니다. 치킨의 양도 적당하고 해쉬브라운까지 들어가있으며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6990원이라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닭고기 품질 또한 괜찮다고 해서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은 번호표를 받아서 구매하는 곳도 많습니다. 가격 : 6990원 양 : 닭 한마리 특징 - 해쉬브라운을 함께 줍니다. - 100% 국내산 신선 계..

치킨 브랜드 순위 28가지 정리! [내부링크]

한국하면 유명한 배달음식에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메뉴는 아마 치킨이 아닐까 합니다. 그 만큼 국내에서 큰사랑을 꾸준히 받으며 다양한 브랜드들도 생기고 사라지고 있는데 과연 현재 치킨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 브랜드별 대표 메뉴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순위 브랜드평판을 관리하는 브리코리아에서 매달 치킨 브랜드 관련 조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총 28개의 브랜드로 이미 오래전부터 인기가 있는 브랜드와 최근에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를 보시면 2022년 8월에 가장 좋은 평판에 브랜드는 '맘스터치'입니다. 2020 ~ 2022 상반기까지 교촌, 굽네, BBQ 세 브랜드가 강세였는데 이번에 맘스터치가 높은 평판을 받게 되었습니..

방영종료 한국드라마 2020 개인 추천 작품 9가지 [내부링크]

2020년은 한국 컨텐츠를 조금씩 다르게 보게되는 해였던거 같습니다. 다양한 작품들과 수많은 OTT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상당히 많은 작품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20년에 방영이 종료된 한국 드라마중에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작품을 9가지 정도로 정리해봤습니다. 유명한 드라마부터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드라마까지 있으니 안보신 분들은 한번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방송사 : tvN 방영시기 : 2021.06.17. ~ 2021.09.16. 12부작 최고 시청률 : 14.1% 주요 등장인물 :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김해숙, 김갑수, 신현빈, 안은진, 곽선영 등 제작사 : 에그이즈커밍 제작진 : 신원호, 이우정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일반적인 의학드라마와는 의사도..

용인 대장금 파크 가격과 시설 정보! [내부링크]

용인하면 떠오르는 곳중 하나인 대장금 파크는 다양한 사극 드라마 촬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몽, 동이, 해를품은달, 구암허준, 구가의서 등 다양한 사극에서 촬영되었는데 일반사람들도 대장금파크를 방문 할 수 있어서 더욱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인 대장금 파크 운영시간과 가격, 시설, 특이사항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시간 현재 용인 대장금 파크는 쉬는 날 없이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추석연휴와 같은 국경일 일부 관람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태풍 및 폭우·강풍이 있는 날에는 안전상의 문제로 야외 세트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절기와 동절기로 구분하여 개장시간이 정해져 있고 참고사항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분류 월 운영 시간 하절기 3월 ~ 10월 09:00 ~18:00 동절기 ..

동해산타열차 가격 및 상세 정보, 추천 코스정리! [내부링크]

서해에 인기있는 관광열차인 서해금빛열차가 있다면 동해에는 바로 동해산타열차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KTX을 통해 강릉이나 정동진으로 가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고 동백산, 승부 등 가을 명소들도 지나가기 때문에 관광열차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동해산타열차 노선부터 예약방법, 시간표, 가격, 추천 여행코스까지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동해열차 노선 동해산타열차는 KTX 정류장이 있는 강릉, 정동진, 묵호, 동해가 있어 서울에서 동해로 바로 가기에도 편합니다. 그래서 시간표도 KTX 시간표에 맞춰 어느정도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강릉역, 정동진역, 묵호역, 동해역, 신기역, 도계역, 동백산역, 철암역, 석포역, 승부역, 양원역, 분천역을 운행하고 이미지에는 비동역이 있으나 2022.08.16일부터는 비동역을 통과하고 ..

서해금빛열차 가격과 온돌 요금, 추천 여행코스 정리! [내부링크]

2015년에 운행을 시작하여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서해금빛열차는 무궁화호를 개조하여 만든 디젠 기관차입니다. 전좌석이 새마을호 특실로 취급되며 온돌마루실이 있는 유일한 국내 기차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서해금빛열차에 가격과 온돌요금, 노선, 예약방법, 열차 정보와 추천 여행 코스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빛열차 노선 서해금빛열차 노선은 일반적인 장항선 노선과 같지만 정차역에서 일반열차와 차이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동일하였으나 이후 개편되면서 관광명소가 있는 곳들을 위주로 정차하면서 관광열차에 진면모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예약방법 예약방법은 렛츠코레일 사이트에 승차권 예매하는 곳에서 예약이 가능한데 관광열차를 예매하는 곳에서만 가능합니다. 예약은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한 일자만 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

용인 한국민속촌 입장료 할인과 유료 무료 체험 정리! [내부링크]

용인하면 떠오르는 테마파크 중에 전통과 놀이를 함께 즐길수 있는 곳은 한국 민속촌입니다.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오가고 과거에는 한옥과 전통체험만 있었다고 한다면 지금은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들이 늘어서 더욱 활기를 띄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국민속촌에 입장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할인정보와 유료체험부터 무료 체험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입장권 요금 입장권이 예전에는 지금보다 많이 저렴했으나 지금은 놀이기구(어트랙션)도 늘어나고 공연들과 각종 체험이 늘면서 입장권 요금이 조금 더 올랐습니다. 비용은 거의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같은 테마파크의 절반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구분 입장권 성인/청소년 32,000원 아동 26,000원 경로/장애인 22,000원 – 한국민속촌 입장권은 한국민속촌 민속마을..

곤지암 화담숲 이용요금과 추천 코스 정보 [내부링크]

곤지암에 화담숲은 2013년에 개장해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수목원입니다. 위치도 수도권에서 멀지 않아서 날씨만 좋으면 가볍게 가서 즐기기 좋은데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 언제 방문해도 좋은 화담숲에 이용요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화담숲 추천 코스와 모노레일 요금까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입장요금 요금은 입장료에 대한 부분만 있고 모노레일 탑승권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봄 ~ 가을과 겨울로 구분이 애매한 구분이지만 예매를 하시다보면 가격을 정확히 알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봄 ~ 가을 겨울 성인 경로/청소년 어린이 일반(성인/경로/청소년) 어린이 일반 10,000원 8,000원 6,000원 10,000원 8,000원 모노레일 탑승권 별도 (현장에서 선착순 구매) ..

안성팜랜드 할인과 추천 코스 소개! [내부링크]

안성시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가 바로 안성팜랜드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 한국관광 100선에도 들어갈 만큼 유명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래서 안성팜랜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용시 할인 받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잘 모르시는분들은 추천코스까지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안성팜랜드 소개 안성팜랜드는 직접 만지고 먹이주며, 들꽃 한포기의 가치를 배우는 즐거운 체험목장입니다. 칡소부터 황소, 당나귀, 면양, 거위등 우리가 평소에 보지 못한 가축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놀이 시설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약도를 참고하시고 먹거리, 놀이시설, 승마, 체험목장, 초원을 체험 하고 가족과 연인, ..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과 스크롤 캡쳐 기능 정리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캡쳐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캡쳐하는데 불편한 부분이 있어서 조금 더 편리하게 캡쳐를 할 수 있는 알캡처를 소개합니다. 다운로드부터 설치방법 그리고 알캡쳐 기본기능 사용법과 스크롤 캡쳐 방법까지 전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방법 알캡쳐 다운로드는 우선 다운로드 사이트를 접속해서 설치 파일은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여기서 혹시라도 라이센스 문제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알캡처에 한에서는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다른 일부 프로그램은 국내용, 해외용, 기업용 등으로 구분이 되지만 알캡처에 경우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다는 라이센스 정책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용량도 크지 않으니 용량..

네이버지도 cctv PC, 모바일 확인! 추가기능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지도에 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CCTV를 거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출근길이나 퇴근길에 교통정보도 볼 수 있고 놀러가는 경우도 차가 막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지도에 CCTV 기능을 사용하는 법을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작성하였고 추가로 유용한 기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PC 버전 확인 우선 PC버전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웹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면 지도와 함께 각종 메뉴들이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 네이버 지도 웹사이트 링크를 누르면 바로 네이버 지도로 화면이 나오는데 모바일에서는 해당 링크를 통해 하는 방법이 아닌 앱을 이용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버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보다 PC버전이 화면이 크다 보니 메뉴들이..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와 필수 옵션들! [내부링크]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에서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섬이라는 특성과 아름다운 광경을 기반으로 관광지를 잘 만들어서 해외에서도 인기가 있는데 여행으로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렌트카를 이용해야지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주 렌트카 가격을 비교하는 사이트 4개와 렌트카 대여시 필수적인 옵션들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주THE렌트카 제주더렌트카는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여행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렌트카뿐만 아니라 각종 프로모션(이벤트)를 하거나 제주도에 일부 매장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발급해주기 때문에 놀러갈때 복잡하게 여기저기서 알아보지 않아도 해당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타 특징 -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중 - 각종 제주..

리움미술관 예약과 편의시설 정리 [내부링크]

국내에는 다양한 미술관이 있는데 그 중 유명한 미술관중 하나인 리움미술관이 있습니다.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알지만 관심이 없어도 한번 구경하는 목적으로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리움미술관 예약제로 운영중인데 예약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그 전에 리움미술관과 내부 편의시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리움미술관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리움미술관은 '자연과 건축의 조화'를 잘 이루어서 건축되었습니다. 건물은 M1, M2, 아동교육문화센터로 나눠서 건축되었고 각각 건물마다 세계적인 건축가가 건축한 건물입니다. 테라코다 벽돌로 만들어진 M1은 우리나라 도자기의 아름다움을 형상화 했으며, M2는 세계최초로 부식 스테인레스 스틸과 유리를 사용하여 현대미술의 첨단성을 표현했고, 아동교육문화센터 역시 흔하지 ..

롯데월드 연간회원권 가격부터 할인정보까지! [내부링크]

국내에는 유명한 놀이공원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서울안에 있는 롯데월드는 인기가 상당해서 대부분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한 경험을 있는데 롯데월드 입장하는데 드는 비용은 어른 기준으로 6만원정도라서 자주 가기 부담이 되서 한번쯤 연간회원권에 관심이 생기셨을 겁니다. 그래서 연간회원권 가격과 현재 받을 수 있는 할인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할인 정보들은 이벤트로 할인하는 경우라서 이벤트 진행중이 아닌 경우에는 할인이 어렵습니다. 다만 대부분 할인 행사가 거의 매달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부분 가능한 방법으로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정확한 일정은 롯데월드 연간이용 할인정보 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연간이용권 정보 연간 회원권에는 크게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골드권과 그린권으로 나눠지는데 ..

덕산 스플라스 리솜 아이들을 위한 시설 정리! [내부링크]

덕산하면 유명한 숙박시설이자 워터파크인 스플라스 리솜이 있습니다. 여름에도 많이들 찾으시지만 겨울에도 따뜻한 온천물로 이용이 가능해서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가족단위로도 많이 찾고 어린이들도 많이 방문하는데 어린이들이 좋아 할만한 놀이 시설들을 한번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워터파크 스플라스 리솜에서 가장 유명한 워터파크는 크기가 커서 안내지도를 확인 하고 가신다면 더욱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각 존(Zone)별로 특징들도 있어서 특징에 맞게 돌아다니는 것도 추천드리고 어트랙션도 많아서 즐기기 좋을것 같습니다. 구역명 설명 실내스파존 실내스파는 화이트톤의 밝은 모습으로 더욱 쾌적해진 공간에서 대형 바데풀과 다양한 이벤트탕, 테마 찜질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체부위에 따라 11종 29가지 수압마사지를..

안면도 리솜리조트 주변 가볼만한 곳, 레포츠부터 힐링까지 [내부링크]

안면도하면 유명한 숙소로 떠오르는 곳은 리솜리조트입니다. 바로 앞에 꽃지해수욕장이 있어서 경치도 좋고 시설도 괜찮다는 평가가 있는데 그렇다면 리솜리조트 주변에 즐길거리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하였습니다. 간단하게 가격정보와 이용시간, 소요시간 까지 함께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트체험장 안면도하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카트체험장이 있습니다. TV에서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도 방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아이들, 가족들과 함께 가도 좋고 친구와 연인들이 함께 즐기기에도 좋아보입니다. 1인용과 2인용으로 구분되서 어린 친구들은 부모님과 함께 탑승하는 2인용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용정보 영업시간 : 09시 ~ 19시 가격 :..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기저귀바우처 포함! [내부링크]

국가에서 지원하는 복지 중에 출산과 임신관련 혜택을 많이 주는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바우처를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바우처도 많고 혜택도 많은데 그 중 첫만남이용권이라고 해서 첫 출산시 지원해주는 바우처가 있는데 이 바우처를 통해 과연 어떤 물건을 사고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기저귀 바우처에 사용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우선 국민행복카드 바우처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주로 출산이나 임신관련된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그 외에도 에너지, 사회서비스, 보육료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금포인트를 줘서 관련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업입니다. 현재는 17종의 복지가 이루어 지고 있으나 앞으로 더 많은..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과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로 좋은 상품이기도 한 구글 기프트 카드가 있습니다. 개인이 사서 많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처음 사서 사용하려면 방법을 잘 몰라서 해메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기프트 카드 사용법과 사용처를 정리하려고합니다. 그리고 구매하려고 할 때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기프트 카드 구매처 일반적으로 구글 기프트 카드를 구매할 때 편의점에 가면 많이보여서 사기도 하는데 온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각종 쇼핑몰에서 검색만 해서 확인 해보시면 실제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면 더욱 할인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전국에 있는 편의점 어디서든 거의 기프트 카드 판매를하고 홈플러스나 이마트..

투썸플레이스케익 종류 45가지와 인기 홀케이크 정리! [내부링크]

국내 대표 디저트 카페인 투썸플레이스에는 생각 보다 다양한 디저트와 케익이 있습니다. 그 중 케익은 정말 맛있는게 많아서 어느걸 먹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기있는 홀케이크 부터 그 외 다양한 케이크 종류 45가지를 한번에 정리합니다. 파티팩 케이크들도 있으니 함께 보시면 더욱 좋을 거 같아 준비했습니다. 인기 홀케이크 TOP 10 먼저 인기 홀케이크 10가지를 먼저 소개하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한 제품도 있지만 생각보다 생소한 제품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씩 훌터 보시면 됩니다. 케이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1. 스트로베리 초콜릿생크림 한가득 올린 상큼한 딸기, 크런치 초코볼이 초코 생크림 사이사이 씹히는 투썸 베스트 케이크. ※ 매장 별로 ..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 사용 깔끔 정리!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선물을 주거나 받을때 괜찮은 선물중 하나는 상품권입니다. 그 중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이 이마트나 백화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많이들 찾고있는데 사용처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신세계 상품권에 종류와 온라인에서는 어떻게 사용해야할지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상품권 종류 신세계 상품권에 종류는 크게 6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다양한 사용처에서 현금 처럼 사용할 수 도 있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도 가능하고 상품권 금액에 일정 수준 이상 사용하게 되면 현금으로 잔돈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글 하단에 보시면 잔돈을 현금으로 받는 부분을 명시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

미국, 유럽 신발 사이즈표 와 간단 사이즈 변환기! [내부링크]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나 아마존 등이나 다른경로를 통해서 해외 신발을 구매하는 경우에 신발사이즈가 나라마다 단위가 다르고 수치도 달라서 구매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신발사이즈 단위(mm)를 미국과 유럽,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 사용되는 단위로 변환한 표가 있어서 공유하고자합니다. 그리고 표로 보기 귀찮게 느껴지시면 글 하단에 변환기를 통해 쉽게 내 해외 신발 사이즈를 찾을 수 있습니다. 미국 신발 사이즈표 미국에 경우 대부분 인치(in)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US 인치라고 해서 일반적인 인치와 다른 계산이 되서 그대로 적용하면 전혀 다른 수치가 나오는데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정보사이트 블리츠 리절트 사이트(BlitzResults)에서 조사한 내용을 기반으로 표..

잠실 놀거리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내부링크]

서울에서 놀기 좋은 곳중 하나인 롯데월드가 잠실에 있습니다. 서울 시내에 랜드마크가 있는 만큼 놀러가기도 좋고 사람들도 많은데 롯데월드뿐만 아니라 잠실이라는 동네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동네입니다. 그래서 잠실주변에서 즐길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고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월드 잠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아무래도 롯데월드입니다. 롯데월드 안에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곳도 많은데 그 중에서 아이스링크장도 유명합니다. 겨울에만 이용하는게 아니라 여름이나 다른 계절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합니다. 방학기간에는 특강도 하기때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두번째는 롯데월드에 꽃으로 불리우는 어드벤처 매직아일랜드입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동..

오산 물놀이터 무료 3곳 정리! [내부링크]

여름하면 많이들 워터파크나 수영장을 가게 되는데 그런 곳들 보다 집에서 가까우면 오히려 가기도 쉽고 무료로 즐길수 있는 물놀이터도 많이 있습니다. 오산시에서 무료로 개방하는 물놀이터 3곳을 정리하고 이용 안내와 유의사항을 한번 살펴보고 주말이나 더운날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산시청 어린이 물놀이장 오산시청에 어린이들을 위한 몰놀이장 놀이터가 있습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충분히 아이들이 놀기 좋게 되어있고 주차장도 주말에는 시청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주차걱정도 적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상가가 있어서 식사도 하는 분들은 좋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아이들이 물놀이 하고 있을 때 부모들이 쉴만한 공간이 좀 부족해 보입니다. 햇빛을 가리기 위해서 본인이 직접 텐트나 파라솔을..

하와이 여행 준비물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당황스러운 상황도 많고 새로운 곳에서 힘들게 여행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중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있는 하와이 여행을 많이들 선호하고 있는데 하와이 여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여기서 만약 챙기지 않은 물건이 있다면 보시고 잘 챙겨두시고 하와이에서 조심해야할 사항도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보조베터리 멀리 여행을 가던 가까운 곳을 가던 스마트폰은 우리가 거의 항상지니고 다닙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고 인터넷만 된다면 궁금한것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고 결제도 일부 가능하고 어디서든 통화가 가능해서 반드시 필요한데 이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위해 보조베터리를 하나는 꼭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보조베터리를 챙기실때 20000mAh 한개정도 챙기시면 두명이서 사용하기 ..

요소수 넣는법과 경고등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디젤 자동차를 소유한 분들은 한번씩 들어봤을 법한 요소수라는게 있습니다. 처음에 자동차를 구매할때 대충 설명을 해주지만 워낙 다른얘기들도 많아서 까먹고 있다가 어느날 경고등이 뜨면 그제서야 생각나서 찾아보고 충전을 하는데 제가 알고 있는 요소수 넣는 법과 경고등을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일반적인 요소수 용량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소수를 안넣으면?! 요소수가 하는 일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SCR 시스템이 탑재된 디젤차량에서 사용되는 요소수는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으로 대기환경 보전법에 의거, 자동자 배출가스 발생량을 줄이기 위하여 배추락스저감장치(SCR시스템)에 사용되는 "촉매환원제"입니다. 쉽게 풀어 말하면 엔진에서 나오는 베기가스의 유해한 물질을 깨끗..

코엑스 놀거리 모음! [내부링크]

서울하면 생각나는 장소중에 코엑스라고 하면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많은 전시와 행사를 하고 대형 쇼핑몰과 복합문화공간으로 많이들 찾고 있는데 실제로 가보면 너무 넓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해서 어디를 가야할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코엑스 내부에서 가볼 만한 곳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하면 생각나는 곳 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아쿠아리움이 아닐까 합니다. 각종 바다생물을 한번에 보기도 좋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상어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날씨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가족이나 연인 상관없이 즐기기 좋기 때문에 한번쯤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 스타필드 코엑스몰 B1층 운영시간 : 10:00 ~ 20:00 이용 요금 : 개인 성인 기준 32,000원(추가 할인 ..

코스트코 회원권 가격 어떤 회원권을 사야할까? [내부링크]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대형 할인 마트 코스트코를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 많은 식료품과 대량 구매에 특화된 마트로 인기가 많은데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연회비를 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회원권 가격과 어떤 회원권이 잘맞는지 알아보고 회원권 갱신과 환불 방법까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권 종류와 가격 코스트코 회원권은 크게 일반 회원과 사업자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거기서 일반 회원권과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으로 구분되는데 일반회원권는 일반회원보다는 사업자 회원이 5,500원 가량 저렴하고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은 일반과 사업자가 동일합니다. 일반 이용자 골드스타 회원권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 구매금액 2% 적립 O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가능 O O 코스트코 코리아 ..

남산 케이블카 가격과 볼거리 알고 가기! [내부링크]

서울하면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는 남산타워입니다. 아름다운 전경과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로 되어 있어서 더욱 인기도 많고 즐길거리 먹거리도 많습니다. 그덕에 남산 케이블카도 같이 유명한데 케이블카 가격에 대해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남산 타워에 가서 구경할만한게 뭐가 있는지도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산 볼거리 남산타워 하면 빠질 수 없는게 바로 풍경입니다. 워낙 다양한 포토존도 있으며 남삼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을 남산 7경이라고 하는데 이 곳만 들러서 사진을 찍어도 정말 멋진 사진들이 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이 7경에 위치는 확인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총 7곳에 약도를 보시면 1경 버스 종점, 2경, 1층 광장, 3경 1층 프로포즈 계단, 4경 2층..

혜화 연극 순위 BEST 10과 전체 연극 순위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대중적인 영화를 많이들 보지만 연극도 그에 못지 않게 인기를 얻는 작품이 있고 최근 들어서 대학로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 진거 같습니다. 연극을 원래 잘 알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분들은 어느거를 봐야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현재 혜화 연극 순위를 알아보고 2022년 한 해동안 인기 있던 작품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놀랄만한 포스터가 있으므로 무서운거 싫어 하시는 분들이나 심신이 약하신분들은 '연극 순위 9위'까지만 보시고 뒤로 가기를 누르시거나 스크롤을 조금 더 빨리 내려 주세요. 대학로(혜화) 연극 순위 대학로 하면 빠지지 않는게 연극인데 그 중 가장 최근까지 데이터를 가지고 순위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상영이 끝난 작품도 있..

대부도 키즈 풀빌라 독채 많은 인원도 수용가능한 Best 4 [내부링크]

서해바다하면 빠지지 않는 명소 중 하나인 대부도는 예전부터 가족 단위로도 많이들 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수도권에서 가까운 위치해 있고 바다를 보기도 좋아서 여러가족이 동반으로 여행을 많이들 가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 풀빌라도 꽤나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럭셔리 대형 키즈 풀빌라 중 정말 괜찮은 곳을 소개하려고합니다. 빵빵키즈풀빌라 빵빵키즈풀빌라는 독채복층 풀빌라와 단층 풀빌라로 객실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만약 여행 인원이 적은 경우는 이 펜션에서 독채가 아닌 방을 선택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개별 수영장과 최대 인원은 20명까지 입장 가능하고 거실 2개 침실 3개 화장실 3개로 많은 이원이 사용하기에 넉넉하게 되어있습니다. 내부도 잘되어 있지만 펜션 밖에도 아이들이 즐길수 있는 전기기차나, 전기..

남자 아기 돌 선물 BEST 12, 선물 고를때 주의점까지 정리 [내부링크]

가장 많이 돌 아기 선물로 추천하는 의류나 신발등이 있는데 부모 입장에서 보면 생각보다 오래 사용하지 못하고 금방 입을수 없고 신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가 없는 분들은 어느걸 사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데 잘 모르고 사게 되면 오히려 상대방이 쓰지도 못하고 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기억에 팍 남고 실용적인 돌 선물 리스트를 소개하고 선물마다 주의점 까지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선물 선택시 참고 사항까지 정리하였습니다. 금 보편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효과가 좋으며 선물 받는 부모들이 가장선호한다고 생각하는 선물은 아무래도 금 입니다. 어떻게 보면 현금 보다도 가치가 있을수 있어 더욱 효과적이고 조금 특별한 모양의 금을 선물하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제부도 물때시간표와 길이 막혔을때 대처방안까지!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좋아지면서 수도권에 가까운 제부도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때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확인안하고 가게 되면 다시 길이 열리길 기다리거나 아니면 돌아가는 경우도 꽤나 있습니다. 그래서 7, 8월 물때 시간표와 해마다 나오는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길이 막혀서 못들어 가는 분들에게 대처 방안까지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물때시간표 (7월, 8월) 해당 시간표는 화성시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로 법적인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간혹 잘못 기재되거나 날씨에 따라서 계속 바뀐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계셔야 합니다. 우선 여름철에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7월과 8월에 물때 시간표를 작성하였습니다. 7월 시간표 일자 요일 통행시간 부터 까지 부터 까지 2022-07-..

강릉 애견 동반 펜션 BEST 3 반려동물도 즐거운 집! [내부링크]

요새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가족처럼 여겨지면서 여행을 같이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집이 아파트가 많아서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 놀곳이 마땅치않은데 강릉에 마음껏 뛰어 놀기 좋은 애견펜션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정말로 잘 관리되고 있는 펜션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파인힐애견펜션 가격대비 가장 평이 좋으면서 파인힐 애견펜션은 개인 테라스는 물론이고 강아지 수영장까지 마련되어있습니다. 또한 펜션 앞마당은 넓은 인조 잔디마당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구조이고 강아지들이 뛰어 다면서 놀고 있으면 잘 보이는 벤치들도 잘 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들 뿐만 아니라 견주분들도 힐링하고 가기 좋은 곳입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원목과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고 객실마다 테라스가 있어서 바베큐를 ..

강릉 오션뷰 펜션 TOP 6 바로 앞에 해수욕장이 있는 펜션! [내부링크]

강릉하면 떠오르는 것들 중에서 바로 바다가 아닐까 합니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에서 연인, 가족, 친구들 끼리 시간을 보내는 것이야 말로 가장 큰 힐링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강릉에 바다 전망이 좋은 오션뷰 펜션 중에서도 해변(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다면 금상첨화라는 생각이 되서 해변이 가까운 오션뷰 펜션을 6곳을 소개합니다. 테라스마크 영진해변(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있는 테라스마크는 외관도 심플하면서 밝은 화이트로 되어 있고 내부 디자인도 상당히 심플하지만 깔끔한 분위기를 내주고 있습니다. 객실 수도 5개 뿐이고 각 객실이 최대 수용인원이 2명 뿐이기 때문에 연인들이 가기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1층은 갈매기다방이라는 카페가 운영중이고 카페에서는 브런치도 먹을수 있고 2층은 자여녀산 활어회와 싱싱한 ..

김포공항 주차비 할인과 무료 주차 방법 공유! [내부링크]

여행하면 떠오르는 곳 중에 김포공항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비행기를 타기위해서 수도권에서 인천공항과 함께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인데 몇일을 여행가기 위해서 자동차를 주차하는데 비용도 적지 않게 들어서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해당 할인 방법과 무료로 주차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안내 김포공한 내의 유료주차장은 총 4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주차장, 2주차장, 국제선 주차빌딩, 국제선 지하주차장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총 6000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차장이 지금은 어느정도 수용 가능하지만 조만간 여행이 더욱 활성화 되면 아마도 김포공항내에 주차 하기도 힘들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가장 편한 방법은..

강릉 펜션 독채 TOP 4 내 집이였으면 하는 펜션 모음! [내부링크]

여름 바닷가하면 떠오르는 곳 중 하나인 강릉에 많은 펜션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단독으로 운영되고 있는 독채 풀빌라야 말로 정말 살고싶은 집 그 자체로 너무나 멋있게 되어 있는 집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봤을때 가장 특색이 있으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펜션 4곳을 모아봤습니다. 가족끼리 단체로 여행가기도 좋고 조용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에 나오는 숙소들이 딱 어울릴것 같습니다. 비밀의 숲 첫번째 소개하는 비밀의 숲 펜션은 숲속에 있으나 모던한 느낌에 독채 펜션입니다. 복층 구조로 되어있으며 야경이 돋보이는 위치해 있고 사천 해수욕장이 차량으로 5분거리에 있어 바다를 보러 가기도 편합니다. 실내에도 수영장과 월풀이 준비되어 있어서 다른 곳에 이동없이 펜션에서만 하루를 보내는 것도 ..

광교 아쿠아플라넷 할인과 연간회원권 정리!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시원한 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쿠아리움이나 아쿠아플라넷도 많이들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 중 수원 광교에 있는 아쿠아플라넷이 아이들과 함께가기 정말 좋은 곳인데 대부분 할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한번 정리 해보았습니다. 글 아래 부분에 누구나 할인 15% 받기도 있으니 확인하시고 할인도 꼭 받아서 입장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요금 정보 기본요금제는 크게 두가지 분류로 나눠지는데 14세 이상과 13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으로 나눠집니다. 2만8천원과 2만5천원으로 3천원 차이밖에 나지 않으며 그외의 입장권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할인은 중복이 되지 않는 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일반 이용요금표 구분 ..

대용량 보조배터리 상황마다 다른 용량을 선택하자!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국내 여행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 여행을 가는 경우 서서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행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장비중에 보조배터리를 빼놓을수 없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대용량으로 사려고 하면 너무 비싸거나 무게도 꽤나가고 너무 적은 용량으로 구매를 하면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용량별로 적절한 상황을 정리하였습니다. 보조배터리 10000mAh ~ 대용량 보조배터리중에서 가장 효율성이 좋고 무게도 가볍고 가격도 저렴한 10000mAh 입니다. 가격대는 주로 1만원 ~ 3만원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무게도 200g ~ 400g 사이로 가벼운 편에 속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용량이 다른 대용량에 비해 낮아서 이제 대용량이라 부르기엔 약간 어색한 느낌이 드게 아쉽습니다. ..

레고랜드 주차비 할인 받는법! [내부링크]

레고랜드를 이용하는 이용객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호텔 예약도 거의 다 매진이고 사람들도 많이 이용을 해서 아무래도 주차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레고랜드 바로 옆에 주차장 요금 정보를 알아보고 다른 할인해서 주차가 가능한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고랜드 전용주차장 이용 레고랜드가 있는 하중도에 전용 주차장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정식으로 오픈한 다음부터는 주차장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주차 무료 시간은 60분이고 60분 이후 부터는 일일 요금인 1만8천원을 결재해야합니다. 다른 테마파크와 비교를 해봐도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레고랜드 주차장에 경우 경차, 장애인, 전기차 등의 기타 할인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더욱 비싼요금으로 이용을 해야하고..

춘천 레고랜드 호텔 비싸서 주변 호텔 5곳 정리합니다! [내부링크]

춘천에 레고랜드가 생기면서 사람들에 발길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날씨도 좋고 아이들과 가기 정말 좋은 동네지만 거의 여행목적으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 호텔을 예약합니다. 그런데 레고랜드 자체 호텔이 워낙 가격이 높다보니 부담스러워서 인근에 저렴하면서 괜찮은 호텔을 찾게 되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잭슨나인스호텔 첫번째 호텔은 위치적으로도 레고랜드와 가까우면서 시설이 깨끗하다는 평이 많은 더잭슨나인스 호텔입니다. 호텔에서 가이 보이는 객실도 있고 사진으로 보기에도 깔끔하고 호텔 느낌이 많이 나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많이 놀러가는 곳인데 약간 모텔느낌에 투숙을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는 만족하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룸에는 온돌방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아직 어려서 침대가 꺼려지는 분들은 온돌방 예약을 통해 편..

GIF 만들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10초컷!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면서 각종 이미지 파일이나 문서등을 보기도 하고 직접 편집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동영상이나 모션캡쳐한 사진들도 GIF 파일로 만들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PC에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사이트에 들어가서 생성을 합니다.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어 다른 방법을 찾다가 갤럭시폰으로 생성하는 법을 알게되서 공유합니다. 방식은 모션캡쳐 변경과 동영상을 GIF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고 제가 사용하다가 GIF 파일 공유시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서 그 방법까지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션포토 GIF 만들기 우선 제가 사용한 앱은 기본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갤러리' 앱을 통해서 GIF 파일을 만드는 법입니다. 다른 앱 추가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제목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10초..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정보! 연령별 할인 다 받기! [내부링크]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수도권에서 가볍게 가기 좋은 테마파크인 서울랜드가 있는데 최근 들어서 각종 할인이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하게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울랜드 이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할인 정보를 나이에 맞게 정리 해보겠습니다. 기본요금 공식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그래도 기본 요금을 정리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종일권과 야간권(오후4시 이후)로 나눠져있고 연령별로 요금을 구분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예약에 After 6라고 오후 6시 이후에 이용가능한 이용권도 별도로 판매중입니다. 해당 내용은 네이버 예약 할인에서 자세히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요금표 구분 어른 청소년 어린이 파크이용권종일권(1일권) 46,000원 43,000원 4..

제주 뽀로로테마파크 할인, 가장 할인이 많이 되는 방법은?! [내부링크]

국내여행지하면 빠질수 없는 제주도에 뽀로로테마파크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인기가 매우좋은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내륙에 있는 테마파크보다 큰 규모다 보니 이용하는 비용도 상당한데 이런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할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모아봤습니다. 한번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좋은 할인은 어느것인지 확인해보세요. 기본이용요금 뽀로로 테마파크는 내륙지역에도 몇군데 있습니다. 일산이나 영등포, 금천, 세종 등 에도 있으나 제주도에 있는 테마파크와는 규모도 다르고 키즈카페 형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비용도 다름니다. 그래서 제주도 테마파크 요금은 운영방식이 에버랜드, 롯데월드 와 같은 놀이공원 형태로 운영중입니다. 정상 요금표와 구분 정상요금 어른 어린이..

경주월드 자유이용권 할인, 가장 저렴한 방법은?! [내부링크]

즐거운 외출에 계절 봄이 왔습니다. 날씨도 좋고 외출하기 좋을때 경주월드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느정도 할인을 통해서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할인 혜택을 확인해보고 가장 할인율이 높은 방법과 자신에게 제일 좋은 할인방법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권 기본 요금 우선 할인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기본 요금을 정리하고 다양한 할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용권의 종류로는 종일권에 자유이용권과 입장권이 있고 오후권에 자유이용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이용권은 입장과 동시에 대부분의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고 입장권에 경우 경주월드 입장은 가능하나 놀이시설 이용시 개별 요금으로 결제를 해서 이용해야합니다. 종일권에서 자유이용권은 어른 4만8천원, 청소..

부산 기장 롯데월드 할인, 가장 저렴하게 예매하기! [내부링크]

부산에 롯데월드가 생기고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날씨도 좋아지고 외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이용권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 부산 롯데월드 이용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월드 이용권 요금 부산 롯데월드에 이용요금은 기본적으로 서울에 요금보다 저렴합니다. 서울 종일권 기준 어른이 59,000원, 청소년 52,000원, 어린이 46,000원, 베이비 15,000원으로 가격이 정해졌고 부산은 종일권 기준 어른이 47,000원, 청소년 39,000원, 어린이 33,000원, 베이비 12,000원입니다. 어른 : 만 19세 이상 청소년 : 만 13세 이상 ~ 만 18세 (학교 및 학년 무관) 어린이 : 만 ..

에버랜드 놀이기구 유아에서 어린이들 추천! 코스정보까지! [내부링크]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놀이공원은 아무래도 에버랜드가 아닐까 합니다. 가족끼리 가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 가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번에는 가족끼리 가는 경우 유아나 어린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한 번쯤 고민한 어느 놀이기구와 어디를 가야 좋을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놀이기구들과 장소를 합한 코스 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다월드 동물들의 생태환경과 유사하게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된 판다가 살고 있는 집 국내 최초로 태어난 아기 판다 '푸바오'를 만나러 오세요! 사람들이 많이 보러 가기 때문에 스마트 줄 서기를 통해 신청해서 예약된 시간에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스트 밸리 20종 150여 마리 동물 친구들이 함께 살아가는 대자연 로스트 밸리에서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유아에서 ..

영어학원 인기순위 26가지와 요약정보 [내부링크]

요새는 영어학원들도 많이 생겨서 자녀교육을 준비하는 부모님들이나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려는 사람들은 매우 고민이 많게 됩니다. 그래서 절대적인 수치는 아니지만 그래도 현재 인기있는 순위의 영어학원과 교육 브랜드 순위를 정리하였습니다. 1위부터 순서대로 정리하였습니다. 순위에 기준은 브리코리아에서 제공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가지고 발표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JLS정상어학원 정상어학원의 CHESS와 ACE는 100% 영어로 진행되는 몰입영어,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발표 영어입니다. 몰입영어로 실력을 쌓아주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아이들 스스로 수준 높은 학습 Output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정규 교육과정은 초등, 중등, 고등 과정까지 있으며 관리형 유학이나 해외 캠프를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

40대 엄마 생일선물 생각해서 고르자! [내부링크]

40대 엄마를 둔 자녀분들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지곤 있지만 표현이 어렵고 선물도 딱히 생각해본적 없어서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꽤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부모님이 40대때 무얼 해야하나 싶은 고민을 많이 해봤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선물한 것들이 어이없는 선물도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생일선물을 고를때 조심해야 하는 것과 또 무난한 추천 선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화장품은 좋은데 다 좋은건 아니야?! 많이들 추천하는 선물중에 단연 화장품이 인기가 좋습니다. 가격대도 나름 찾다보면 저렴한 선물을 구할 수도 있고 실용적으로 사용하는 물건입니다. 하지만 눈썰미가 좋은 사람들은 현재 사용중인 제품을 유심히 보다가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고 그냥 좋은거라 사드리면 피부..

20대 적금 추천, 최고의 적금을 고르기!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주식이나 비트코인등의 투자보다는 예금이나 적금과 같은 안정성을 강조하는 상품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마 20대에 대학생이나 직장인분들은 더욱 이런 관심이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알바를 해서 조금이라도 모으려는 분들이나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초년생 분들에게 이런 기준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기준에 알맞은 적기도 추가로 작성하였습니다. 20대 적금 고르는 기준 20대에는 대체적으로 직장인 초년생이나 대학생으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소득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그에 따라서 적금을 찾는 기준이 다릅니다. 아래에 총 5가지 조건이 있으니 한번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적금을 찾으시고 해당 조건이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한번..

택시 요금 계산기 가장 빠른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시간이 지나면서 택시들도 많이 이용하고 요금도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택시를 타다보면 올라간 요금에 놀랄때가 있는데 그래서 택시 타기전에 요금을 먼저 계산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가지 방법이 있으니 가장 본인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서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네이버 택시 요금 계산기 가장 무난하면서 많이들 활용하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별도로 앱을 설치 하지 않아도 되고 모바일에 브라우저앱(크롬, 사파리, 삼성인터넷 등)을 통해서 네이버에 접속한다음 바로 검색을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앱 또는 다른 인터넷 접속 앱을 실행시키고 네이버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검색창에 '빠른길찾기'라고 검색을..

국내 리오프닝 관련주 섹터별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야외 마스크 해제가 시작되면서 이제 코로나 이후에 삶으로 돌아간다는 얘기가 많은거 같습니다. 물론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얘기도 많지만 벌써부터 주식시장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가지고 많은 주식들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리오프닝 관련해서 섹터별로 각각 대장 종목들을 한번에 정리하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항공사 항공사는 코로나로 가장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섹터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 여행이 안되면서 수많은 기업들이 큰피해를 입었으나 이제는 리오프닝으로 한창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1. 대한항공 2021년말 기준 총 154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2개국 107개..

발편한 슬리퍼 23가지 어디서든 편하게! [내부링크]

우리들은 일상생활에서 신발을 많이 신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슬리퍼가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데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집에서 편하게 나갈때 신거나 아니면 여름에는 바닷가에 놀러가게 되는 경우에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럼 사람들이 가장 편하게 신는 슬리퍼는 과연 어느것이 있는지 최대한 많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록스 바야밴드 크록스는 두가지의 상징적인 제품이 있습니다. 바야밴드와 크록밴드 그리고 그 두가지를 합쳐, 세련되고 패셔너블하면서도 편한 오리지널 제품들의 장점을 더욱 강조시켜 바야밴드 클로그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 어디서든 편히 신을수 있고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어 크록스의 특징을 잘 드러냅니다. 크록스 라이트라이드 더욱 진화된 LiteRide 폼 풋베드는 발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에..

청와대 개방 예약 방법과 행사일정, 함께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5월 10일부터 청와대가 일반 사람들에게 개방되면서 벌써부터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모두 볼 수 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청와대 방문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데 과연 어떻게 예약을 하는지와 청와대를 보기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예약 먼저 네이버 계정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과 PC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고 아래에 링크로 접속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네이버에서 신청..

여자 명품 가방 순위 28가지 대표 가방까지 정리! [내부링크]

가방 브랜드도 상당히 많은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여자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브랜드들이 많은데 과연 순위로 하면 어느 브랜드의 순위가 가장 높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각 브랜드별로 대표 상품은 어느것들이 있고 가격대는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품 계급도 명품에도 급을 나누어 순위를 정한다고 합니다. 그 중 가장 잘 정리된 트렌비에서 명품가방 브랜드 28가지를 Extra High-End, High-End, Prestige, Premium, Old Core, Young Core, Every Day 로 등급을 나누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가장 최상위로 취급되는 브랜드는 에르메스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단계에서 흔히 알고 있는 샤넬이나 루이비통, 고야드까지..

우체국 신한 우정적금 이런거까지 고민해봐야 된다! [내부링크]

최근들어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올리고 있고 앞으로도 금리가 올라갈일이 많아 보입니다. 그러면서 서서히 좋은 금리에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체국과 신한에서 우정적금으로 연 최대 8.95%라는 어마어마한 적금이 나와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은 물론 그래도 이런것도 고려해봐야 한다는 고려할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신한우정적금 기본정보 기본적으로 우체국 신한우정적금에 기본 정보를 먼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자율 : 최고 연 8.95%(우대금리 포함 시, 세전) 납입금액 : 월 1천원 ~ 30만원까지 납입 가능 납입기간 : 12개월 예금종류 : 자유적립식 예금 예금자 보호 여부 : 우체국예금보험에관한법률 제4조에 의거, 우체국예금은 국가가 전액 지급 보장 행사기간 행사기간은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자격부터 신청까지! [내부링크]

최근에 경기도에서 청년 노동자를 대상으로 혜택을 주는 통장을 개설 할 수 있다고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이미 청년 노동자 통장은 2016년 부터 시행되고 있었는데 이제야 알게 돼서 아쉽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신청을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사업안내와 자격, 방법, 신청하는 법까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안내 지금은 11기 신규 접수 기간으로 2022년 04월 19일 09시부터 05월 02일 18시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첫날과 마감일에는 다수의 신청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거주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청년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2년 후 경기도 예산으로 580만원이 적립되는 통장으로, 경기도 청년 노동자의 노동의지·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금융..

다둥이 행복카드 경기아이플러스 카드 정리! [내부링크]

요새는 다자녀에 대한 혜택이 예전보다 점점 많아지고 있는듯 합니다. 예전에는 3자녀만 다자녀였다면 이제는 2자녀 부터 다자녀로 돼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서울시는 다둥이 행복카드라는 복지 카드를 발급해서 각종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경기도에서 혜택을 주는 경기 아이플러스 카드에 대해 한번 정리하려고 합니다. 경기 I Plus 카드란 경기도는 우리나라 세계 최저의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대처방안으로 민간기업의 참여를 통한 경기도, 참여업체, 카드사와의 협약을 통하여 다자녀가정에게 우대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다자녀우대카드는 다자녀(두 자녀 이상)가정의 출산,양육,교육부담의 사회적 비용의 분담 및 사회적 관심 제고로 출산,양육하기 좋은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습..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와 경차만의 혜택 정리 [내부링크]

요새 지나친 기름값으로 인해 사람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기름을 넣으려고 찾아보고 있는데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경차를 소유하게 된다면 이런 문제도 조금은 완화됩니다. 유류세 환급은 물론 경차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전부 모아 봤습니다. 경차 정의 길이 3.6m·폭 1.6m·높이 2.0m 이하, 배기량 1,000cc 이하의 차량을 말합니다. (2008년 1월 1일 자동차관리법상 규격) 국내에서는 다른 차보다 경차를 좀 얕보는 경향이 있는데 실제로 운전하면 생각보다 무시에 가까운 대접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식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실용적인 면에서는 정말 흠 잡기 어려울 정도로 장점이 많은 자동차 종류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및 기타 유료도..

서울산 35 곳을 한번에 보자! [내부링크]

등산의 계절이 오면서 산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국내에서 그중 서울에 있는 산들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유명한 산들도 많지만 그냥 동네에 있는 산들도 정리할 수 있는 만큼 정리하였습니다. 등산을 하면서 풍경도 구경하고 건강도 함께 챙기시길 바랍니다. 도봉산 도봉산은 이름 그대로 봉우리가 길인 산입니다. 선인봉을 오르는 암벽 등반 코스만 해도 37개나 됩니다. 자운봉 근처에 올라서면 상계동과 의정부가 한눈에 보이고 뒤로는 강화도의 바다가 펼쳐집니다. 웅장한 바위 다섯 개가 나란히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오봉은 도봉산 종주 코스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마치 소의 양쪽 귀를 닮은 우이암까지 가는 동안 굴곡이 심하지 않은 등산로가 편안하게 이어집니다. 도봉산 자운..

명품 반지 결혼 반지로 딱 좋은 20가지!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5월이 다가오면서 결혼도 슬슬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혼하면 빠질수 없는 결혼반지가 있는데 그 중 국내에서도 결혼반지만큼은 명품반지로 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현재 많이들 알고 있는 브랜드와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까지 총 20개 브랜드에 반지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파니 앤 코(Tiffany & Co.) 밀그레인 캐럿보다 광채를 중시하는 티파니의 전통을 보여주는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와 6개의 프롱이 다이아몬드를 고정하는 티파니 세팅이 유명합니다. 다이아몬드 외에도 금이나 은을 이용한 제품도 만들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명한 웨딩밴드인 심플하지만 가볍지않은 디자인으로 큰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밀그레인 입니다. 티파니 앤 코(Tiffany & Co.) ..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완벽정리! [내부링크]

요새는 스마트폰 요금이 3사 통신사에서 나오는것도 좋은게 많지만 그래도 매달 나가는 요금은 생각보다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알뜰폰 요금처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은데요. 이번에 리브엠(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요금제를 한번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하시고 요금을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다면 바꿔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할인에 대한 정보는 글 맨하단에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LTE 든든 다양한 구성의 Liiv M 대표 요금제로 음성/문자는 기본제공, 데이터만 필요한만큼 선택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음성 :집/이동전화 무제한, 부가음성 및 영상통화 별도(든든 1GB~5GB, 든든 무제한 1GB+ : 50분, 든든7GB, 든든 무제한 5GB+, 든든 무제한 7GB+, 든..

등산복 브랜드 순위 20가지 정리! [내부링크]

이제 거의 완연한 봄이 된거 같습니다. 날씨도 따뜻해지고 벚꽃과 개나리 등 많은 꽃들도 만개하고 있습니다. 날이 좋아지면서 사람들도 봄을 느끼며 산행을 가는 경우도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등산시 입는 옷인 등산복 브랜드에 대해 알아볼건데 정확한 순위는 없으나 연령별 순위와 매출로 순위를 정리하고 각 브랜드별 옷을 한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4060 트렌드 순위 4060 신중년이 평소 가장 선호하는 등산 용품 브래내드 1위로 K2(32.8%)를 선정하였습니다. 노스페이스(19.7%)와 코오롱스포츠(13.3%)가 2, 3위로 되었습니다. 해당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 가장 많이 선택을 한것이 '제품이 견고해서(38.8%)'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등산을 하다보면 튼튼함이 강조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듯 ..

2022 민방위 사이버교육 방법 및 이수증 출력! [내부링크]

민방위에 계절이 온 거 같습니다. 얼마 전에 민방위 교육을 받으라고 알림이 왔는데 그냥 교육받으라고 하고 링크만 있어서 한번 들으면서 교육 수강 방법과 이수증 출력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올해는 연차 구분 없이 사이버교육 1시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스마트 민방위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고 교육 이수를 하시길 바랍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방법 우선 사이버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에 링크로 모바일에서 접속해도 수강이 가능하니 PC와 모바일 상관없이 접속해서 진행해도 됩니다. 해당 글은 PC 화면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https://www.cdec.kr/ 스마트민방위교육 민방위 사이버교육, 민방위교육, 전국 지자체별 스마트..

민방위 기간, 나이, 연차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4월이 되면서 슬슬 민방위 관련된 통지서가 날라오기 시작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민방위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려고 하는데 교육시간, 기간, 나이, 연차 정보등 다양하게 민방위와 관련된 정보를 한번에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현재 어느정도에 해당하며 얼마나 남은지도 글을 보면서 생각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민방위란? 적국의 침략이나 천재지변으로 인명과 재산에 입을 피해를 최소한으로 방지하고자 민간인들에 의해서 실시되는 비군사적 국토 방위입니다. 평시에는 민간인 신분이 전쟁이 발발하면 군인으로 신분이 변경되는 예비군과 달리 민방위는 예비군과 다르게 전시에도 민간인 신분이고, 군복이나 무기를 지급받지 않아서 국가에서 전투원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국방부에서 관할하는 예비군과 달리 민방위는 행정안전부에..

캉카스백화점 명품 중고 구매와 처분하기! [내부링크]

명품을 보면 정말 사고 싶은 것도 많지만 가격이 무시하기가 어려워서 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캉카스백화점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던 명품을 처분하고 중고로 구매를 한다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캉카스백화점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처분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거래가 가능한 브랜드들도 어느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가능 브랜드 캉카스백화점에서 현재 취급하고 있는 브랜드를 정리하였습니다. 가방, 시계, 쥬얼리, 지갑, 악세, 의류·신발 로 구분을 해서 각 종류별 브랜드를 모아봤습니다. 여기에 원하는 브랜드가 없는 경우는 아직 입점이 안되어 있을 수 있으니 구매와 처분을 하기 전에 확인 전화를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1. 가방(BAG) 한글명 영문명 1 샤넬 CHANEL 2..

포켓몬빵 종류와 띠부띠부씰 종류를 같이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에 SPC삼립에서 예전에 유행하던 포켓몬스터 빵을 출시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MZ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모으고 어린 친구들에게도 띠부띠부실 모으기가 핫한데요. 이번에 출시한 포켓몬스터 빵들에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알아보는김에 스티커인 띠부띠부씰 종류도 한번에 알아 보겠습니다. 피카츄빵 - 피카피카 촉촉 치즈케익 치즈케익으로 만든 피카츄빵입니다. 빵은 두 개가 들어있고 모양은 둥근데 가운데 피카츄 그림이 그려져있어요. 치즈가 노란 이미지도 있어서 잘어울리게 만든거 같습니다. 파이리빵 -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매운 불닭 마요 소스가 들어간 호빵이라고 합니다. 근데 외관을 보면 삼립에서 출시한 꿀호떡 빵과 비슷하고 안에 들어간 소스만 매운맛으로 한거 같습니다..

싱어게인2 콘서트 일정 및 예매 정보! [내부링크]

2월 말에 성공적으로 방송을 마친 싱어게인2가 전국콘서트를 한다고 합니다. 2022년 4월 9일 부산을 시작으로 현재는 총 9개의 도시에서 진행을 확정하였습니다. 싱어게인2 TOP 10이 참석하는 콘서트 일정을 한번 알아보고 예매 정보도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서트 순서는 일자별로 빠른 순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부산 - 부산사직실내체육관 출연자 : 김소연(7호), 윤성(17호), 울랄라세션(22호), 신유미(31호), 김기태(33호), 나겸(34호), 박현규(37호), 배인혁(63호), 서기(64호), 이주혁(73호) 콘서트 일자 : 2022년 4월 9일(토) 시간 : 오후 2시, 7시 (150분씩) 좌석 배치도 가격(예스24기준) : VIP석 132,000원, R석 121,..

여성, 남성 골프모자 21가지 브랜드별 정리 [내부링크]

서서히 날씨가 풀리면서 골프에 대한 관심들도 다시 불어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골프를 치러 필드에 나가게 되면 모자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여성과 남성들에 브랜드별 골프모자 종류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별로 인기 있는 라이업과 개인적으로 좋아 보이는 것들로 정리를 할 테니 한번 쭉 훌터 보시길 바랍니다. PXG PXG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모자는 여성에 경우 검은색과 흰색이 어우러지고 PXG 마크가 크게 정면에 있는 바바이저를 남성에 경우 검은색 캡에 흰색 마크가 있는 캡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모자는 여성에 경우 검은색 마크와 흰색 배경이 어우러지고 캡을 남성에 경우 검은색 바탕에 흰색 영어 로고가 있는 바이저를 추천하고 있..

브랜드별 폴더블폰 종류 정리 [내부링크]

삼성에서 몇 번에 걸쳐서 폴더블 폰을 출시하고 흥행에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 회사들에서도 폴더블을 출시하고 있는데 과연 현재까지 얼마나 많은 폴더블 폰들을 출시하였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기대가 되는 폴더블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5G 가장 먼저 소개하는 제품은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Z 폴드 3입니다. 초기 폴드 모델과는 외관적으로 크게 차이는 없어 보이지만 버전이 올라가면서 점점 더 디테일한 부분들을 보안하면서 성능도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모습니다. 앱들 중에서도 이미 폴드 형태의 앱도 조금이지만 점차 늘어나는 분위기이고 당분간은 폴드에 형태는 크게 변화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디스플레이 발전에 따라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결재일 변경 방법(PC, 모바일) [내부링크]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카드사마다 결제일에 따라서 계산되는 일자가 다르게 설정됩니다. 그래서 결제일을 맞춰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재일 별 이용기간을 알면 그다음엔 결재일 변경 방법도 함께 알아봐서 쉽고 빠르게 변경하는 것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우선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결제일을 잘 선택하시면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 결제한 금액을 결제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결제일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 시작일 이용기간 종료일 1일 지지난달 18일 지난달 17일 5일 지지난달 22일 지난달 21일 7일 지지난달 24일 지난달 23일 10일 지지난달 27일 지난달 26일 14일 지난달 1일 지난달 말일 15일 지난달 2일 이..

교보문고 재고확인 PC, 모바일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일전에 영풍문고 관련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교보문고도 한번 같이 알아보는 게 좋을 거 같아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재고 확인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기왕이면 각 매장에 대한 정보들도 같이 알아보는게 좋을거 같아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PC 재고 확인 재고 확인을 위해서는 먼저 PC에서는 아래에 링크가 있는 교보문고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www.kyobobook.co.kr/index.laf 교보문고 꿈을 키우는 세상 교보문고는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대한민국 최고의 도서쇼핑몰이며 전자책, 음반, 기프트, 문화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종합문화기업입니다. mobile.kyobobook.co.kr 교보문고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도서를 검색합..

영풍문고 재고확인 PC, 모바일 2가지 버전 [내부링크]

봄이 되면서 슬슬 봄과 관련된 책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 군데 서점을 이용하고 있는데 그중 '영풍문고'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영풍문고에서 책을 찾아보는데 재고 확인하는 방법을 알게 돼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크게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설명드리고 매장 주소와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재고확인 PC버전에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pbooks.co.kr/kor_index.yp 영풍문고 - 서점다운 서점 인터넷 대형서점, 베스트셀러, 국내도서, 외국도서, 독자서평 www.ypbooks.co.kr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을 먼저 하시면 여러 가지 책이 나오고 검색할 수 있는 ..

2021 한국 부자 보고서, 부자에 기준은? [내부링크]

2020년부터 유튜브를 통해서 부자가 됐다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 거 같습니다. 물론 부자에 기준은 사람마다 다른데 그럼 과연 지금은 사람들이 얼마나 있어야 부자인지 알아보고 투자방법과 어디에 살고 있는지 등 다양하게 부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KB 보고서를 기준으로 만든 자료이며 여기서 나오는 부자는 자산 10억 원 이상에 자산가를 의미합니다. 부자의 기준 옛날에는 부자를 '100만장자'라고 부르기도 했다. 여기서 100만은 달러를 의미하며 한화로 10억 정도를 의미했었는데 지금은 10억 원이 있다고 해서 부자라고 보기 어렵다. 이미 서울에 아파트 중위값이 10억이 넘었고 다른 지역들도 집값이 많이 오르기도 했다. 그럼 과연 부자의 기준은 어떻게 변한 걸까? 지금 한국의 부자(자..

2022 공무원 봉급표, 호봉표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에 대한 인식은 예전부터 철밥통, 평생직장, 안전한 회사 등 다양하게 불리우고 있습니다. 그래도 국가가 관리하다 보니 국내에서 어떻게 보면 제일 안전한건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2022년 공무원들 봉급표에 대해 작성할까합니다. 다른 여러직군에 공무원이 있지만 일반직 공무원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직 공무원과 그에 준하는 특정직 공무원 일반직 공무원이라고 함은 기술ㆍ연구 또는 행정일반을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계급은 1 ~ 9급으로 구분됩니다. 실적과 자격에 의해 임용되고 신분이 보장되며 정년까지 공무원으로 근무할 것이 예정되는 공무원인 경력직 공무원이 대표적입니다. 2012년 12월 개정된 국가공무원법이 2013년 12월 12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기존 기능직 공무원, 비서ㆍ비서관 등..

내일채움공제 조건과 만기 알아보기!(청년아님) [내부링크]

국가에서는 청년 재직자들을 위해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운영하여 정부와 기업 그리고 본인이 같이 적립을 해서 일정 기간 이후에 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미 회사생활을 오래한 사람들은 하기 어려운데 찾아보니 경력과 나이에 무관하게 비슷한 혜택을 주는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채움공제란 중소(중견) 기업 사업주와 핵심인력이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가입기간에 따라 장기 재직한 핵심인력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소기업 기업납입금 전액 손금(비용)인정 및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적용 ① 기업 납입금에 대하여 손금(법인기업) 또는 필요경비(개인기업) 인정 ② 일반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적용 → 당기 발생액..

국내 블록딜(block deal) 사례 모아 보기 [내부링크]

2022년 3월 22일에 삼성 SDS와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블록딜을 하면서 주가가 하루에 7% 정도 하락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하락을 했는데 그렇다면 과연 이전에 블록딜로 하락을 했던 기업과 현재는 어떻게 되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우선 블록딜에 정의를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록딜이란?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사전에 매도 물량을 인수할 매수자를 구해 시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장이 끝난 이후 지분을 넘기는 거래로 증권사 등 기관투자자가 지분을 대량으로 매입하기로 하고 대신 당일 종가보다 일부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가져가는 것을 말합니다. 블록딜은 일반적으로 대량 거래를 한 번에 하는 경우에 발생을 하는데 이게 장중에 거래가 일어난다면 그날 주가가 요동치기..

국립공원 기념주화 연도별 정리!(2017 ~)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2017년부터 우리나라 22개 국립공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국립공원' 시리즈 기념주화를 해마나 발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부터 2022년까지 6번에 걸쳐 총 19가지에 기념주화를 발행하였습니다. 이제 2023년이 마지막만 남아있는데 그전에 여태껏 발행한 주화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2017년에는 국립공원 기념주화를 총 2종(지리산, 북한산)을 발행하였습니다. 앞면은 각 국립공원의 특성을 담은 경관을 뒷면은 해당 국립공원을 대표하는 동·식물을 소재로 활용하여 우리나라 자연환경의 아름다움과 함께 생태 보전의 미래가치를 표현하였습니다. 지리산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1967년 지정)으로 2017년이 지정 50주년을 맞이하여 선정하였고 앞면은 천왕봉과 광활한 지리산 연봉의..

국립항공박물관 예약방법, 주차, 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말에 비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실내로 돌아다닐 곳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국립항공박물관이란 곳을 알아보게 됐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볼거리와 체험활동이 많아 보여서 가족끼리도 같이 가보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항공박물관 전체적인 구성과 체험, 주차 그리고 예약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관련 사항 기본적으로 박물관 이용에 관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3월 17일 기준으로 국립항공박물관 전시관람은 사전 예약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체험관은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운영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8:00 (입장마감 17:30) 휴관일 ※휴관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월요일 당일 개관 ..

국립공원 cctv 둘러보기(PC, 모바일)! [내부링크]

북한산, 치악산, 태백산, 설악산, 무등산 등 각 지역별로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지역마다 주말이나 날씨가 좋으면 둘러보기 좋은 국립공원이 많은데 날씨예보를 보고 가도 간혹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한번 각 국립공원별 CCTV를 확인하고 간다면 매우 좋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PC와 모바일 버전 두 가지 모두 준비하였습니다. PC버전 PC버전에 경우 브라우저 별로 확인을 해봤는데 대부분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크롬, Edge, 파이어폭스, IE11, 웨일을 확인했고 전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접속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knps.or.kr/portal/main/contents.do?menuNo=8000168 실시간영상

우리은행 디지털 OTP 발급하기!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은행업무를 보려고 하는데 공인인증서도 만료가 되고 가지고 있던 OTP 단말기도 고장이 나서 인터넷뱅킹을 못하고 있었는데 은행에 방문하기 전에 디지털 OTP라는 것을 알게 돼서 발급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별도로 OTP나 보안카드 없이 우리은행에서는 디지털 OTP로 이체와 같은 업무가 가능해서 편리해진 거 같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OTP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급 전 주의사항 발급 전에 확인하셔야 하는 것은 우선 '개인'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법인'으로 관리하고 있는 OTP가 있다면 일반 OTP 발생기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OTP발생기가 있다면 디지털 OTP를 발급받는 순간부터는 시존 OTP발생기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알고 계시길 바..

나이키 주식 하락에 이유는?! [내부링크]

요새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하여 주식시장이 많은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보유하고 있는 종목에 점검이 필요한거 같아서 보유 주식중 고점대비 30%가까이 가격이 내려간 나이키 주가가 하락한 이유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사업내용 회사소개 나이키는 자회사와 함께 신발, 의류, 장비,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개발하고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는 스포츠 업체입니다. 나이키의 주요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러닝화, 트레이닝용 신발, 농구화, 축구화, 스포티한 도시용 신발, 아동화 등이며, 이외 테니스, 골프, 야구, 풋볼, 라크로스, 산책, 실외 활동, 스케이트 보드, 자..

애완용 강아지 종류 20가지 정리! [내부링크]

혼자서 집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고령화도 진행되면서 각 가구에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분양이 많아 지고 있는듯 합니다. 그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반려동물인 강아지중 애완용으로 키우기 좋은 종이 어느 종인지 한번 알아보고 각 종 별로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티즈 몰타가 원산인 개의 한 품종이며 대표적인 소형견입니다. 국내 명칭은 말티즈와 몰티즈가 혼재되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은 체구와 깨끗해 보이는 하얀 외모의 애완견으로 아주 귀엽고 인기가 많아서 한국에서 반려견으로 많이 길러지는 종입니다. 특히 다른 견종에 비해 털빠짐이 적고, 대체적으로 특별하게 까다로운 점이 질병 말고는 딱히 없기 때문에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들에게 비교적 적합한 견종이며, 아파트 같은 주택 내에서도 비..

탄생석마다 잘 어울리는 악세사리! [내부링크]

각 태어난 월마다 탄생석들이 있습니다. 개인의 수호석이라고도 하며 각 보석마다 특색이 있기 때문에 의미도 제각각 다른데요. 그래서 각 탄생석마다 의미와 가장 장 어울리는 악세서리는 무엇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월 가넷(석류석) 석류석이라고도 불리우는 가넷은 1월에 탄생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석의 대표적인 색은 적포도주색 또는 핏빛에 가까운 붉은색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붉은색 이외에도 갈색, 흑색, 녹색, 황색, 분홍색도 가지며 무색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석류석의 의미는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등을 상징하기도 하고 서양에서는 건강을 지켜주는 돌로서 붉은색은 해열제, 노란색은 황달병의 특효약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유럽..

삼립빵 추천 10가지 입니다~ [내부링크]

요새는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판매하는 빵 종류 중에 생각보다 잘 만들어져서 판매되고 맛도 좋은 상품도 많습니다. 그중 유명한 삼립빵 종류 중에 제가 먹어본 것 중에 괜찮았던 상품들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븐에 구운 버터휘낭시에 휘낭시에(피낭시에)는 프랑스의 빵 종류입니다. 식사로 때우기보다는 모양과 크기가 작아 후식용으로 자주 즐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금괴 모양을 한 작은 빵으로서 금전운을 빌어 나눠주기도 합니다. 삼립에서 처음 '오븐에 구운'시리즈로 먹어 봤는데 그냥 먹었을 때는 좀 딱딱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에어 프라이기로 조금만 돌려서 먹는다면 겉바속촉에 대명사가 되어 버리는 마법에 빵입니다. 대체적으로 '오븐에 구운' 시리즈가 에어프라이에 조금..

편의점 택배 비교하기(CU, GS,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내부링크]

택배 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편의점 택배도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값택배며 끼리택배 등 다양하게 저렴하게 택배도 가능한데 각 편의점 별로 택배 비용과 기간, 제한 등을 한 번에 알아보고 가장 좋은 곳은 어딘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CU택배 일반국내택배 가격표 무게 동일권 타권 제주권 0g ~ 350g 2,900 3,400 6,100 350g ~ 500g 3,200 3,700 6,400 500g ~ 700g 3,600 4,100 7,100 700g ~ 1kg 3,900 4,400 7,400 1kg ~ 1.5kg 4,400 4,900 7,900 1.5kg ~ 2kg 4,600 5,100 8,100 2kg ~ 3kg 4,800 5,300 8,300 3kg ~ 4kg 5,100 5,600 8,600 4..

연비좋은차 순위 내연기관, 전기차 10개씩! [내부링크]

요새 전기차도 많이 보이지만 그래도 아직은 내연기관차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기름값도 급등하면서 많이 주유에 부담이 커지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2021, 2022, 2023 국내 시판 차량 중 연비가 좋은 차 순위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연기관차와 전기차 각각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연기관(휘발유, 경유, 하이브리드) TOP 10 내연기관 차량에서는 휘발유, 경유, 하이브리드 등 기본적으로 기름을 사용하는 차량을 위주로 선정하였고 크기는 경형이나 트럭을 제외하고 찾아봤습니다. 1. 2021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정보 연비(km/ℓ) 복합 21.4km/ℓ 도심 23, 고속 19.6 가격 4,934만원 차종 준중형 해치백 1위는 토요타에 프리우스 프라임입니다. 2019년 ..

페도라 카시트 설치방법(ISOFIX)! [내부링크]

이전에는 브라이텍스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작성하였는데 이번에는 페도라 C7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페도라가 좀 더 가볍기도 하고 설치도 조금 수월했던 느낌이 있긴 합니다. 요새는 ISOFIX 제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 ISOFIX 확인 우선은 카시트 설치전에 자동차 좌석에 ISOFIX 고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안전벨트로 카시트를 고정해서 사용했다면 지금은 ISOFIX라는 철로 된 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에 카시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카시트 설치 설치하기전에 우선 살펴볼 곳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먼저 소개하고 차량 설치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페도라 카시트에 측면부 하단에 보면 빨간색 버..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치방법(ISOFIX)!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에는 카시트를 뺄 수 없습니다. 운전 시 아이들에 안전을 책임지는 카시트 중 브라이택스 카시트 설치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는 ISOFIX 제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 ISOFIX 확인 우선은 카시트 설치전에 자동차 좌석에 ISOFIX 고리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안전벨트로 카시트를 고정해서 사용했다면 지금은 ISOFIX라는 철로 된 고리가 있는데 그 부분에 카시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제 차에 경우 ISOFIX라는 표시와 함께 아래에 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좌석에 엉덩이가 닿는 부분을 잘 확인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카시트 설치 카시트 측면부에 ..

cu반값택배(cu끼리택배) 조회, 예약,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GS 편의점뿐만 아니라 CU에서도 반값택배를 'CU끼리택배'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CU 편의점에서 반값택배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예약부터 조회 및 가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CU끼리택배란? 이름은 다르지만 GS에 반값택배와 같은 맥락에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택배가 집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주소에 배송이 되지만 CU끼리택배는 편의점끼리 택배를 배달해주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택배에 경우 만약 5kg에 택배를 보낸다면 최소 5,400원 ~ 최대 8,900원에 비용이 발생하지만 CU끼리택배에 경우 2,4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편의점에서 받는 방법이 비용을 절감하..

gs반값택배 조회, 예약,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예전과는 다르게 편의점에서 가벼운 생필품이나 음식 등 만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택배도 아주 쉽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GS 편의점에서 반값택배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예약부터 조회 및 가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반값택배란? 일반적으로 택배를 보내는 경우에는 택배를 포장해서 보내고자 하는 주소지를 입력해서 무게 측정 후 보내게 됩니다. 그러면 국내든 해외든 거리와 무게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되고 배송하게 됩니다. 하지만 반값 택배에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기존에 배송지를 집이나 사무실 등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주택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바로 인근 GS편의점 점포에 택배를 받아서 직접 찾으러 가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약간 불편할 수 도 있지만 집 앞에 바로 편의점이 있다면 상당한 배송..

국민은행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모바일버전!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금리가 서서히 오르고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보다는 은행 저축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청년분들 가입하기 좋은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금리와 조건 그리고 모바일로 가입하는 방법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고객 대상 저축장려금과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저축상품으로 나이요건과 소득요건 등 특정 요건에 해당하게 되면 가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현재는 총 12개 은행인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 경남은행까지 운영 중입니다. 국민은행 기준으로 최대 연 6%에 금리를 받을수 있고 기본금리는 5%로 현재 나온 상품들 중에서 상당히 높은 금리로 나온 적금으로 보입니다.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

2022 국내 골프장 순위 top 10 정리! [내부링크]

슬슬 봄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아직은 날씨가 쌀쌀하지만 그래도 이제 곧 날씨도 풀릴거 같은데 이제 골프도 많이들 가실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국내 골프장 브랜드 순위를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현재 조사된 국내골프장 순위와 그중 상위 10개 골프장에 상세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골프장 순위 2022년도 골프장 순위에서는 1위는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가야CC가 차지하였습니다. 워낙 골프장도 크고 시설 관리 측면에서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유지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가야, 남여주, 대구, 파주, 자유, 양산, 광주, 코리아, 88 CC, 골드, 창원, 여주, 진주, 수원, 안성, 중부, 그랜드, 타이거, 기흥, 리베라, 신라, ..

XLF EFT 상세설명, 유사 ETF 정리 [내부링크]

2022년도 부터 계속 주식시장이 하락을 하고있는데 그 중 금융주들은 금리인상으로 앞으로 좋을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에 금융 ETF인 XLF ETF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비슷한 미국 ETF와 국내에도 상장된 유사 ETF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XLF EFT 설명 기본정보 운용사 SPDR 개시일 1998-12-16 시가총액(2021-12-29기준) $ 46.36B 주가(2021-12-29기준) $ 39.10 강력한 SPDR 상품 중 하나인 이 ETF 는 보험, 상업 은행, 자본 시장, 부동산 투자 신탁, 절약 및 모기지 금융, 소비자 금융, 부동산 관리 및 개발 산업의 기..

외제차 로고와 대표 자동차모델! [내부링크]

이번 글은 외제차 즉 국내차가 아닌 해외 브랜드 자동차 로고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미 국내에서 유명한 브랜드들도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까지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브랜드별 대표 자동차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독일의 고급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사입니다. 특유의 스포츠성을 통해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고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습니다. 수많은 경쟁 자동차 브랜드들이 각자의 스포츠성을 내세우지만 스포츠 세단의 아이콘이자 그 시장의 왕좌의 자리에 있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판매 실적이 좋은 모델은 5시리즈 세단 모델입니다. BMW에서 가격대도 그리 높은 편이 아니고 디자인도 무난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기 때문에 좋은 인지도를 얻고 있습니다. 벤츠(mercedes-benz..

수원특례시 앞으로 가장 많이 오를 곳은? [내부링크]

2021년 말부터 2022년 현재까지 부동산에 상승세가 많이 줄어들고 간혹 하락하는 지역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투자를 하거나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주시해야 하는 정보들이 있는데 그중 수원특례시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원시 전체 도시계획 가장 먼저 봐야하는 정보는 앞으로 도시계획을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계획의 목적과 주요 계획 내용 중 지역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 부분을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계획의 목적에서는 도시기능 강화에 대한 내용은 수원시 전체에 해당하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두번째, 세 번째 목적인..

수원특례시 혜택 정리 [내부링크]

2022년이 되면서 수원시가 수원특례시로 승격하였습니다. 2002년 인구수가 100만이 넘으면서 계속해서 얘기가 된 부분이 이제야 적용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일반 시와 특례시에 차이는 무엇이고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시란? 광역지방자치단체와 기초지방자치단체 중간 형태의 새로운 지방자치단체 유형입니다. 2020년 12월 9일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에 '특례시' 명칭을 부여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수원, 고양, 용인, 창원 등에 도시가 특례시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울특별시와 광역시를 제외하면 기초지방자치단체로 보기 때문에 인구가 많은 도시에 경우 그에 맞는 행정서비스와 복지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워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수원에 경..

하락장에서 국내 주식 포트폴리오 정리해보기 [내부링크]

현재 국내 주식시장은 작년에 비해 많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내가 가진 종목들을 점검하고 포트폴리오 점검하면서 앞으로 방향성과 어떻게 하락장에 대응해볼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국내 증시에 영향이 미치는 이슈정리 금리인상 국내에서는 이미 2022년 1월에 한차례(0.25%) 금리인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1월 금리인상은 이미 주식시장에 반영되고 앞으로 인상에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미국에서 금리 인상하는 것을 보고 선반영 하거나 따라서 오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금리인상을 하게 되면 과연 주식시장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2022 현대 넥쏘 보조금 지원 정리! [내부링크]

전기차뿐만 아니라 수소차도 요새는 사람들에 관심이 많아진듯합니다. 그중 현재 시판중인 현대 넥쏘 보조금 올해 보조금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연비는 어떤지 수소충전소 가격과 합산해서 공유하도록하겠습니다. 수소충전소 정보는 글 하단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넥쏘 정보 2021 넥쏘 정보 최고속도 177~179km/h 주행거리 593~609km 전장/전폭 4,670mm / 1,860mm 전고/축거 1,630~1,640mm / 2,790mm 공차중량 1,820~1,885kg 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후륜타이어 225~245mm / 45~60 / 17~19inch 구동방식 전륜구동 가격 6,765~7,095만원 연비 복합 93.7~96.2km/kg 도심 98...

현대, 기아전기차 모음! 출시예정 국산 전기차 포함!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가 많은 발전에 이르고 있는데 현대, 기아 전기차 종류를 모아봤습니다. 이미 출시한 모델과 앞으로 출시 할 예정으로 보이는 모델들까지 같이 모았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단 포터나 봉고와 같은 트럭과 버스 종류는 제외하였습니다. 현대 아이오닉5 현대에서 만든 아이오닉5입니다. 현재 출시한 전기차중 가장많은 판매를 하고 있고 국내 모델중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가격대는 4,695 ~ 5,755만원 까지로 형성 되어있고 1회 완충시 주행거리도 319 ~ 429km으로 나와있습니다. Standard 정보 주행거리 336km 전장/전폭 4,635mm / 1,890mm 전고/축거 1,605mm / 3,000mm 윤거전/후 1,638mm / 1,647mm 공차중량 1,840kg 전륜타이어 235mm / ..

2022 전기차 보조금 정리! 벤츠 전기차 eqa 포함! [내부링크]

올해도 생각보다 많은 전기차가 출시될것으로 보입니다. 국내기업뿐만 아니라 해외기업들도 전기차를 많이 생산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럼 전기차를 구매할 때 보조금은 과연 얼마정도 지원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조사별 보조금이 낮은순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모델명 국고보조금(만원) 1회충전주행거리 GV60 퍼포먼스 AWD 21인치(2022년) 319 (상온)372km (저온)302km GV60 스탠다드 AWD 20인치(2022년) 336 (상온)386km (저온)358km G80 Electrified(2022년) 342 (상온)433km (저온)411km GV60 스탠다드 AWD 19인치(2022년) 349 (상온)403km (저온)378km GV60 스탠다드 2WD 19인치(2022년) 350..

2022 나인위시스, AHC, 듀이셀 톤업크림 브랜드 순위 30위까지 [내부링크]

마스크로 인해 화장품 트렌드도 변하면서 메이크업을 간소화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톤업 화장품은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가장 인기있는 톤업크림은 어느 것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브랜드별 대표 제품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브랜드 평판 조사 순위 2022년 1월 9일부터 2022년 2월 9일까지의 톤업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217,19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1월 톤업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968,545개와 비교하면 25.67% 증가했다. 톤업크림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인위시스 톤업크림 2위 AHC 톤업크림 3위 듀이셀 톤업크림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2022년 2월 톤업크림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K9 자주포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한화디펜스에서 국내 자주포 K9 수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K9관련해서 연관된 주식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간략하게 K9에 대한 설명과 K9처럼 앞으로 무기 관련 수출에 유력한 기업들은 어디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등한 이유도 아래에 설명이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K9 자주포란? K9 자주포는 한화디펜스 독자 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고 기술의 자주포입니다. K9은 화력전투를 위한 긴 사거리, 실시간 신속한 집중 화력 제공을 위한 빠른 발사속도 등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격 후 신속한 진지 변환이 가능하고 기동성 및 생..

골프왕 시즌2 촬영지, 골프장 총정리! [내부링크]

골프왕 시즌2가 종영하였습니다. 시즌1보다는 적을 회차로 마무리가 되었는데 그래도 다양한 골프장이 나왔었는데 촬영지 정보를 총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즌1과 중복되는 곳도 있지만 같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산수CC 방영일자, 회차정보 : 2021-10-18(1회) 출연자 : 최여진, 홍수현, 박하나, 엄현경 위치, 촬영지 :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7로 6 홈페이지 : http://seosansoo.com/Default.aspx 김천포도CC 방영일자, 회차정보 : 2021-10-25(2회) 출연자 : 현주엽, 문경은, 양희승, 신기성 위치, 촬영지 : 경북 김천시 구성면 남김천대로 2532 홈페이지 : https://www.podocc.com/index.asp 킹즈락CC..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PC, 모바일)! [내부링크]

문화바우처 시범사업을 통해서 문화누리카드까지 해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해마다 복지가 확대가 되고 있는데 그럼 문화누리카드에 사용처를 알아보는 방법과 잔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액조회 방법 PC버전에서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문화누리 사이트에 먼저 접속해야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https://www.mnuri.kr www.mnuri.kr 문화누리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를 보면 '카드발급/잔액확인'이라고 보입니다. 거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로그인을 한다면 현재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버전에서 확인하..

토스 파킹통장, 토스뱅크 2% 통장개설 및 혜택! [내부링크]

요새 주식시장도 그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비트코인이나 부동산도 마찬가지에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은행에 저축을 하는 것을 알아보게 되었는데 그중 토스에서 파킹통장으로 사용할만한 통장이 나왔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롭지만 연 이자가 2%가 되는 통장인데요. 통장에 가입대상과 혜택, 개설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대상 우선 조건은 어렵지 않습니다. 만 17세 이상에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토스뱅크가 은행이 맞는지 예금자 보호가 되는 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 같은데 위에 사진과 같이 '예금자보호대상'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는 보호가 된다고 하니 다른 은행과 크게 다르지 않게 보셔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단,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고 계..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해보기(PC, 모바일앱)! [내부링크]

꽤 오래전부터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브라우저를 열면 항상 구글 화면이 먼저 나오게 되는데 조금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첫 시작화면을 특정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바꾸는 방법을 공유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PC, 모바일 둘 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PC 시작페이지 설정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 모양이 세로(⋮)로 세개가 보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뉴 목록이 나오고 거기서 '설정'을 눌러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설정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면 '시작 그룹'이라는 부분을 누르게 되면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체크하고 새 페이지 추가를 누릅니다. 사이트 URL에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누르게 되면 완료입니다. 시..

재난문자 알림 켜기, 끄기! feat. 갤럭시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하루에도 여러 번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가 많이 오는 거 같습니다. 알림을 켜야 하는 경우도 있고 꺼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예전에 바꾸는 방법에서 조금 방법이 바뀌어서 현재 기준으로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폰 기준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 경우에는 제가 소유하고있지 않아서 찾은 정보로만 말씀드리면 설정앱 접속해서 '알림' 부분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롤을 맨아래로 쭉 내리다 보면 재난문자 수신설정이라는 부분이 나오고 원하는 문자 수신을 설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알림 켜기, 끄기 예전에는 메세지로 들어가서 설정하는 부분이 있었던 거 같은데 최근에 다시 보니 변경이 된 건지 안 보여서 따로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설정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 신버전 웹사이트 포함 [내부링크]

어렸을 때 심심해서 가끔씩 사용하던 한컴타자연습이 있었는데 문득 옛날 생각이 나서 찾아보니 신버전도 좀 나와있는 듯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구버전 파일 공유와 새로운 버전인 웹사이트까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구버전 다운로드보다는 신규 웹사이트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구버전이나 신버전에 차이는 크게 없어서 파일 다운로드하지 않고 신버전이 게임도 다양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 구버전(2007) 2007년에 사용되던 구버전 한컴타자연습파일 입니다. 위에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실행하시면 간단한 설치 화면이 나오니 다음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행화면을 보면 익숙한 나무 색감에 바탕화면이 저희를 반겨주고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놀이 메뉴가 보입니다. 옛날..

엑셀 SUMIF, COUNTIF, VLOOKUP, 곱하기 함수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이나 회사, 학교등에서 엑셀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하다보면 항상 사용하는 기능만 사용을 하게 되는데 그 중 함수 기능이 유용하지만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함수중 유용한 함수 몇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UMIF SUMIF 함수는 지정한 범위에 조건을 만족시키는 범위에 합산값을 구합니다. 설명은 간단하지만 뭔가 이해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예시를 몇가지 들고 왔습니다. 일단 엑셀에서 위에 양식에 샘플을 만들어서 원하는 정보만 합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G편의점'에서 구매한 내역을 보기 위해서는 '=SUMIF(D5:D14,E17,F5:F14)'이렇게 사용하게 됩니다. 인수중에 'D5:D14'는 파란색 영역, 'E17'은 빨간색 영역, 'F5:F14'는 보라색..

2022년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수 있나요?! [내부링크]

2021년에도 출산율이 저조하다는 기사를 많이 본거 같습니다. 예전보다는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부분이 많이 있지만 그래도 출산장려를 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부족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이번에 기존에 아동수당이 어떻게 되었고 올해는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수당이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18년 9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구분 일자 아동수당 대상 도입 2018-09-01 만 6세 미만의 일부 아동 (소득·재산 기준 하위 90%) 보편지급 2019-01-01 만 6세 미만의 일부 아동 *19.4월 시행(1월분부터 소급) 연령확대 2019-09-01 만 7세 미만의 모든 아동 연령확대(예정) 2022-04..

2022 교사 호봉표, 봉급표 정리! 일반직공무원과 비교하기! [내부링크]

공무원 중에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보기 쉬운 직업은 교사가 아닐까 합니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다니면서 가장 많이 접했지만 문득 교사도 직업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던 거 같군요. 그래서 교사들에 월급은 얼마인지 알아보고 일반직 공무원과 차이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교사 월급정리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원에 봉급은 호봉제로 구분됩니다. 즉 유치원교사가 고등학교 교사보다 기본급에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사유를 제외하게 됩니다. 호봉 봉급 1 1,700,000 2 1,751,500 3 1,803,700 4 1,855,800 5 1,908,300 6 1,960,600 7 2,012,400 8 2,064,000 9 2,116,400 10 2,173,700 11 2,..

소방관 계급과 월급 정리! [내부링크]

항상 화재나 재해가 있을 때면 출동하는 분들이 소방관 분들입니다. 자신에 목숨을 걸고 항상 고생이 많으신데요. 그럼 과연 소방관분들에 계급은 어떻게 되며 또 어느 정도 월급을 받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급 정리 기본적으로 계급은 총 12개로 예비소방관인 소방사시보부터 가장 높은 계급인 소방총감까지 있습니다. 아래부터 계급과 계급장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소방사시보 소방사시보는 소방공무원 임용 전 수습기간에 임명되는 계급으로 6개월 뒤 임용과 함께 바로 소방사로 진급합니다. 2. 소방사 국군의 하사나 경찰공무원의 순경에 대응하는 계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계급장은 육각수를 관창이 받치고 있는 형태입니다. 경찰관과 소방관이 군대와 계급을 공유하는 국가에서는 근속연수에 따라 이등병 취급인 소..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받아서 돈을 벌어보자! [내부링크]

요새는 친환경에 관련된 얘기가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탄소 배출을 줄이기에 정부도 많은 생각을 하고 있는듯 한데 최근에는 탄소중립 관련 실천포인트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듯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많은 탄소배출이 일어나는지 또 실천포인트로 받는 혜택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이란? 개인, 회사, 단체 등에서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적인 배출량을 0(Zero)으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즉, 배출되는 탄소와 흡수되는 탄소량을 같게 해 탄소 '순배출이 0'이 되게 하는 것으로, '넷-제로(Net-Zero)'라고도 부릅니다. 온실가스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배출한 이산화탄소의 양을 계산하고 탄소의 양만큼 나무를 심거나, 풍력·태양력 발전과 같은 청정에너지 분야에 투자해 오염을 상쇄합니..

2022 군인 월급 총정리, 병사부터 별까지! [내부링크]

요새는 군인(일반병사)들도 많은 월급을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몇 년 지나지 않아서 많은 상승을 했는데 예전보다는 그래도 많이 받는다는 위로가 될 수 있지만 그래도 고생이 많은 군인 분들입니다. 그렇다면 2022년 일반병사와 사관생도부터 간부급들 까지 월급은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대 계급표 군대에는 다양한 계급이 존재하는데 병사부터 장성급 장교까지로 계급이 높아진다. 병사는 이등병에서 병장으로 높아지고 부사관은 하사에서 원사, 위관급장교는 소위에서 대위, 영관급 장교는 소령에서 대령, 장성급 장교는 준장에서 원수까지 계급이 존재한다. 병사 병사는 이등병-일등병-상등병-병장의 4단계로 구성되는데, 우리나라는 징병제이기 때문에 병사 계급은 대한민국의 모든 남성들이 군에 입대하여 주어지는..

2022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 27위까지 [내부링크]

아직은 날씨가 춥지만 그래도 골프에 대한 관심은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2022년 첫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위에 브랜드만 좋은 게 아니라 그래도 인지도와 여러 가지 방면에서 조사하였을 때 기준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브랜드 평판 조사 순위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억 원으로 보고 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2년 1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PXG, 나이키,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핑, 빈폴, 팬텀, 아디다스, 어뉴 , 테일러메이드, 클리브랜드, 지포어, 디즈니, 볼빅, 헤지..

미국 배당주 순위, 고배당, 배당킹, 배당귀족 별로 정리 [내부링크]

2022년이 되면서 주식시장이 매우 흔들리는 장세가 이어지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투자에 포기하기 보다는 최대한 안전하면서 현금 흐름도 만들수 있는 미국 배당주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에 고배당 주식도 있지만 현재와 같은 흐름에서는 배당킹이나 배당귀족처럼 오랫동안 배당금이 상승한 기업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두 가지 배당수익률별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배당킹 배당률 순위 배당킹 종목은 기본적으로 50년 이상 배당금을 증가시켜온 기업으로 국내에는 별로 없지만 미국은 40개 기업이 배당킹에 속해 있습니다. 해당 종목들중 배당수익률 순으로 정렬해서 한번에 정리하겠습니다. 종목명(티..

59m2, 72m2, 74m2, 84m2, 85m2 몇평? 평형계산기 포함! [내부링크]

2020년부터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시기인 거 같습니다. 그중 아파트에 가장 관심이 많은데 청약을 신청하거나 아파트를 알아볼 때 면적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4평은 몇m2인지 30평은 몇 m2인지 등 헷갈리는데 이번 글로 어떻게 정리를 하는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면적에 종류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서는 우선 면적에 종류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전용면적, 주거공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서비스면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용면적은 공동주택에서 방이나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모두 포함한 넓이로, 공용면적을 제외한 나머지 바닥의 면적을 뜻합니다. 주로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는 가족들의 전용 생활공간을 말하는데 예외로 발코니는 전용면적에서 제외됩니다. ..

네이버메일 읽음확인, 수신확인, 발송취소, 예약발송까지! [내부링크]

네이버 메일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간혹 사용을 할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럴때 유용한 기능들인 읽음확인, 수신확인, 발송취소, 예약발송까지 하는 방법에 대해 모바일과 PC둘다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신확인방법, 읽음확인 우선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에는 메일에서 수신을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에 접속합니다. 메일에 접속하면 좌측 메뉴들중 '보낸편지함' 오른쪽에 '수신확인'이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내가 보낸 메일 목록이 나오고 아직 읽지 않은 메일들은 오른쪽에 '읽지않음'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현재 메일을 열어보지 않은 걸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메일을 읽게 되면 '읽지않음'이라고 되어 있던 부분에 읽은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수..

회사 직급 순서, 계급도 변화하는 직급!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많은 직급에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외워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직급을 잘 알아보고 계급도를 보도록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변화되고있는 직급체계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헷갈리는 직급, 직위, 직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책, 직위, 직급 차이 직책, 직위, 직급 이 세가지가 회사생활을 하면서 헷갈리는 용어중 하나로 조금 어려워 하시는 거 같습니다. 누구는 팀장인데 부장님이라고도 하고 누구는 파트장인데 차장이고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세가지에 정확한 의미를 알아 보겠습니다. 직책 사전적으로는 직무상의 책임. 실질적으로는 직무를 구분하는 가장 큰 단위의 등급입니다. 파트장, 실장, 본부장, 사업부장, CEO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조금 더 설명을 하자면 직책은 특..

쏘카 이용 요금, 방법, 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카셰어링에 대해 조금 어색한 부분이 있었지만 요새는 많이들 이용하는 거 같다. 그중 쏘카도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데 각 차종과 시간별로 이용요금과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들도 같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 요금 쏘카는 기본적으로 요금이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요금은 차종, 지역/쏘카존, 요일/시간, 성수기/비성수기 등의 조건에 따른 탄력요금제로 운영되므로 예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주행요금은 차량 반납 시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되며, 주행거리 구간에 따라 별도의 km당 주행요금이 적용된다. 대여요금 및 주행요금은 당사 내부정책/유가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부름 등 부가서비스 이용 시에는 차량 회송 비용 ..

한국 금 ETF 종목 정보와 금투자에 장단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금 투자 관련된 ETF를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들어서 연준에서 금리인상과 누적된 상승과 피로도로 인하여 현재 증시가 많은 혼란 속에 있는데 이럴 때 안전자산이라고 생각되는 금 투자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금 투자 방법과 금에 장단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금 투자에 장단점 사람들은 금은 안전자산이라는 말을 많이들 한다. 하지만 실제로 따져보면 은행에 예금을 넣은 것보다 안전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다.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가치가 오르는 추세로는 보인다. 하지만 2011년 때 매수를 했던 사람들이라면 지금 현재까지 들고 있어야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절대로 떨어지지 않는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 PC 최신앱 기준! [내부링크]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국민은행(KB은행) 앱이 작년 말에 변경되면서 메뉴도 조금씩 변경이 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변경된 모바일 앱 기준으로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버전도 추후 PDF로 출력할 일이 있을 수 있으니 같이 정리하겠습니다. 모바일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로 출력을 하는 방법은 이미지 파일로만 출력이 됩니다.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국민은행앱(KB스타뱅킹)에 처음 들어가게 되면 이름 아래에 대표계좌가 보이게 됩니다. 출력할 계좌가 대표계좌라고 한다면 바로 누르면 계좌에 '거래내역조회' 화면으로 넘어가서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 만약 대표계좌가 아닌 계좌로 진행하려면 첫 화면에서 아래에 '전체계좌'..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분실신고도 함께!(PC, 모바일) [내부링크]

은행에서 발급받은 체크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분실을 한다던가 카드가 망가져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PC와 모바일에서 재발급 받는 방법과 혹시나 분실을 했을 경우 분실신고 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분실신고 카드분실을 하는 경우는 빨리 신고를 해야하기 때문에 분실사실을 알고 있을때 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게 모바일 버전으로 신청하는 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KB국민카드' 앱을 실행시키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 거기서 'MY KB -> 카드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보유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고 거기서 분실된 카드로 바꿔서 '분실신고'를 눌러줍니다. 신청화면에..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고객센터 문의 방법 포함! [내부링크]

요새 축의금이나 빌린 돈 등 많이 일에서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실수로 잘 못 보냈을 경우 조금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 때 돈을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계좌가 아닌 친구를 선택해서 송금한 경우만 취소가 가능한 방식은 총 2가지인데 카톡에서 취소하는 방법과 페이앱에서 취소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계좌로 송금이나 이미 돈을 받은 경우 별도로 문의를 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Pay)앱을 통해 취소 우선 카카오페이 앱을 실행하면 가장 처음에 보이는 화면에 오른쪽 하단에 송금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송금을 눌러주게 되면 송금 관련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송금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송금내역을 눌러 내역을 확인합니다. 송금 내역화면에서 내가 취소하..

카카오 카드 발급, 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카드!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 카카오뱅크와 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혜택에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도 나와 있는 거 같습니다. 작년에 출시한 춘식이 카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앞으로도 나오는 카드들도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와 페이에서 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 발급 카카오페이 카드 발급은 총 2개의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카카오톡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고 하나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정리하였으니 페이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페이앱으로 진행하시고, 카톡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카톡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방법 카톡을 실행시키고 하단 메뉴에 '···'를 누르면 중간에 'pay'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

토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 2가지! [내부링크]

얼마 전 토스뱅크 2% 이자를 주는 좋은 상품이 있어서 통장을 개설하게 되면서 토스에 기능들을 좀 보게 되었습니다. 그중 은행에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 둘 다 모바일로만 출력이 가능하고 PC로는 바로 출력하는 방법은 없고 모바일로 출력해서 PC로 전송해야 합니다. 첫 번째 출력방법 첫 번째 방법에 경우 정석으로 하는 방법으로 대출이나 카드 관련 증명서도 출력할 수 있는 메뉴가 같이 보이고 각종 증명서 출력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방법으로 생각된다. 우선 토스 앱에 접속해서 홈 화면에 토스 뱅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화면에서 맨 아래에 보면 '증명서 발급하기'를 선택하고 넘어갑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과 이미지 저장! [내부링크]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 거 같습니다. 고객 수도 이미 1700만명 이상이 돼서 많은 이용자가 있는데 간혹 통장사본을 출력할 일이 생깁니다. 회사에 제출용이나 금융업무에 자주 사용되는데 PC로 출력하거나 모바일로 이미지를 저장하는 방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이미지 저장 우선 모바일 버전을 먼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이고 아이폰은 다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먼저 접속하면 맨 처음 화면에 본인 명의 통장이 표가 되어있습니다. 통장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통장 내역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관리'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좌관리 화면이 나오고 '조회/다운로드' 부분에 '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하시고 아래에 '저장하..

2022 최저임금 월급, 시급, 실수령액, 인상률까지 싹다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최저임금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듯 합니다. 최저임금으로 계산했을 경우 월급과 시급, 실수령액, 연도별 인상률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임금관련 위반 예시도 준비했으니 같이 확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최저임금 계산 기본적으로 최저임금이 8,720원 에서 9,160원으로 인상하였습니다. 해당 시급으로 일급을 계산하면 일 8시간 기준으로 73,280원 이고 월급으로 바꾸면 주 40시간에 유급주휴 8시간 포함하면 1,914,440원이 됩니다. 최저 월급 기준으로 4대 보험을 제하고 실수령액은 1,742,180원 입니다. 최저임금 위반 예시 시급위반에 경우는 딱히 계산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9,160원 이하인 경우 위반사항에 잡힙니다. 일급은 받은 금액에 근로시..

미국 ETF QQQ 상세설명, 유사 ETF 정리! [내부링크]

2021년에 미국 기술주 ETF인 QQQ가 3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한해를 마감했습니다. 앞으로 더 오르게 될지 횡보나 하락을 할지는 알지 못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상승을 계속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럼 QQQ ETF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비슷한 미국 ETF와 국내에도 상장된 유사 ETF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QQQ 상세설명 기본정보 운용사 인베스코(Invesco) 개시일 1999-03-10 시가총액(2021-12-29기준) $ 216.19B 주가(2021-12-29기준) $ 401.55 QQQ ETF에 정식 명칭은 'Invesco QQQ Trust'이다. QQQ는 가장 잘 ..

2022년 1월 공모주 일정, IPO 청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해 주식시장이 마무리가 그리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내년에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2022년 1월부터 공모주 청약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1월에 어떤 기업들이 등장하는지 달력으로 전체 일정을 한번 알아보고 기업별로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2년 1월 청약 달력 주요기업인 오토앤, 케이옥션, 애드바이오텍, LG에너지솔루션,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이지트로닉스, 나래나노텍, 아셈스가 청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LG에너지솔루션에 많은 사람들이 모일듯하고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 관련 기업인데 만약 상승세를 타게 된다면 꽤나 오를 것으..

50대아빠 생일선물 20가지, 실용성 위주! [내부링크]

요새는 20대 사회초년생들도 본인 생활도 쉽지 않은데 부모님께 선물을 챙기려는 모습을 보면 멋있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딱 마음에 드는 선물을 챙겨드리기는 여간 쉬운 게 아닌데요. 그래서 50대 아버지를 둔 자녀분들에서 실용적으로 추천드리는 선물을 소개합니다. 먼저 50대가 선호하는 취미와 생활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하고 소개를 하겠습니다. 50대 취미 트렌드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50대는 주로 유행에 민감하기보다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재미보다는 실용적인 능력 계발에 대한 경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왔는데 다른 연령대에 비해 많은 수가 실용적인 것을 선택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50대는 '재테크/투자', '스포츠/피트니스', '요리/음료', '어학' 순으로 활동을 한다고 답했..

NBTI 테스트 유형 전부 정리! [내부링크]

요새 MBTI를 모티브로한 검사인 엔비티아이(NBTI)라고 해서 종로구와 TBWA코리아에서 제작한 검사로 자신에 성향에 맞는 공간을 추천하는 검사입니다. 한옥을 개조한 감성 카페, 인쇄소 골목 안 간판 없는 펍, 그 시절 감성의 LP바 등 다양한 레트로 감성 공간 중 자신에게 맞는 공간이 어떤 공간인지 또 종로에 어느 곳에 가볼 만한지 유형별로 알아보겠습니다. '흥으로 인생역전!' 흥부자 혹부리 영감 형 일상에서 떠나 좀 더 자신이 가보지 못한 곳들과 새로운 경험을 하려고 하는 혹부리 영감형인듯 합니다. 흥이 많아서 밤새 노는 것도 마다 하지 않을 듯합니다. 잘 맞는 유형은 '홍길동 형'입니다. 추천 장소에 대부분은 전통시장 느낌에 식당들과 레코드판매점, 옛날 느낌에 호프집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종이컵에..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인상하고 나서부터 이자율이 점점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적금 이자가 높은 상품이 서서히 나오고 있는데요. 1금융권 적금 중 정기적금과 자율적금으로 나눠서 이율이 높은 상품별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축도 열심히 하도록 해보죠!! 1. 정기적금 정액적립식 적금이라고 하는 정기적금에 경우 계약기간 동안 정해진 일자,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에 적금입니다. 가입일을 기준으로 매달 지정된 날짜에 금액을 납입하게 되면 회차가 추가되며 만약 입금을 늦게 한 경우에는 만기일자가 지연되거나 정해진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입금 지연에 경우 상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1.1 최고우대금리 기준 최고우대금리는 특정 조건에 의해서 받..

2022년 미국주식 휴장일, 달력 체크 정리! [내부링크]

올해도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들도 많이들 찾아보시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늘기도 해서 인듯한데 미국 같은 경우 한국과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국시간으로 밤 11시 30분에 시작을 하는데 약간 생각할게 조금 더 있습니다. 그래서 2022년도 미국 증시 휴장일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미국주식 거래시간 일반적인 미국 증시 거래 시간 미국 시간 한국 시간 09:30 ~ 16:00 23:30 ~ 06:00 미국 서머타임 증시 거래시간 미국 시간 한국 시간 09:30 ~ 16:00 22:30 ~ 05:00 ※ 서머타임 기간 : 2022년 3월 13일(일) 오전 02:00 ~ 11월 6일(일) 오전 02:00 서머타임은 미국식 표현의 번역인 일..

AR VR MR XR SR 차이, 실적용 사례! [내부링크]

요새는 메타버스에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기술들이 주목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AI(인공지능)이라던가 자율주행자동차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들이 주목받는데 그중 현재 이미 우리에 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앞으로 가치가 무궁무진한 AR, VR, MR, XR, SR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실제 어느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지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증강 현실 AR(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의 한분야로 실제로 존재하는 환경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마치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쉽게 말해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으로 우리가 실제 생활하는 세계에 편리함을 가상에 물..

층간소음 해결방법 정리! 한번쯤은 시도해보자! [내부링크]

아파트에 살면 항상 층간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쿵쿵 거리며 뛰는 소리, 소리지르는 소리까지 별별 소리를 다듣게 되는데요. 저희집도 아이들이 있다보니 항상 조심하려고 하지만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층간소음중 어느행동이 발생이 많이되는지 알아보고 줄일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층간소음 종류 층간소음에도 종류가 많다. 뛰는 소리, 기계소리, 악기 등등 여러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는 아무래도 아이들이 뛰는 소음이다. 2020년 조사에 따르면 층간소음 피해중 아이들이 뛰는 소음이 36%로 가장 높은 수치로 피해가 가는것을 알 수 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입장이지만 소음 방지 매트를 거실과 놀이방에 설치를 해서 그래도 최소화에 노력을 하..

차박하기 좋은차 모음! 중형부터 대형까지! [내부링크]

요새는 캠핑을 자주 가면서 차박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하고는 싶지만 소형차량에다가 가족도 많아서 힘든데요. 중형부터 대형 차량까지 차박하기 좋은 차들이 어느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나오는 차량은 너무 비싼 차량보다 그래도 크기별로 적정가와 실용성 기준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중형 중형사이즈 차량은 2인 차박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크기로 알고 있습니다. 소형이나 경형에 차량에 경우 크기에서 매우 큰 차이를 나타내기 때문에 중형이 넉넉하게 사용하기에 좋은 인식이 있습니다. 1. 기아 소렌토 전장/전폭 4,810mm / 1,900mm 전고/축거 1,695~1,700mm / 2,815mm 윤거전/후 1,637~1,646mm / 1,647~1,656mm 공차중량 1..

종이컵 ml, 커피 브랜드별 용량 정리! [내부링크]

요새는 종이컵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듯합니다. 용량(ml)이 적혀있는 상품도 있지만 온스(oz)로 적혀있는 상품들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한번 종이컵 별로 용량을 한번 정리하고 테이크 아웃 커피와 음료 브랜드별 컵 용량도 같이 알아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일반 종이컵 용량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작은 종이컵은 주로 자판기 커피나 실외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판매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하면 제품마다 제각각으로 딱히 정해진것을 없습니다. 하지만 주로 사용되는 사이즈는 185ml, 192ml 이렇게 두 개가 가장 많이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요리를 하게되거나 대충 용량을 확인하려고 할 때 작은 종이컵을 많이 사용하는데 종이컵 반 컵에 대한 용량이 조금 차이가 있다는 걸 생각하게 됐습니다. 편의상 종이컵이..

국내 메타버스 대장주, 관련주 26가지 [내부링크]

올해 메타버스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면서 해당 관련 업체에 대해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저도 조사하기 전까지만 해도 관련 기업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는 않았는데 생각보다 확장성이 높기 때문에 게임, 연예, 콘텐츠, 교육 등 많은 분야에서 조금씩 얘기가 나오고 있어 분야별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IT(정보기술) 관련주 IT 분야는 이미 우리에 실생활에서 너무 밀접하게 붙어 있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IT업체들에서 서비스가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질것으로 보입니다. 1. 카카오(Kakao) 국내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과..

남자 등산복 상의, 바지 브랜드 20가지 [내부링크]

요새는 등산도 많이 하고있는데 그에 따라서 등산복도 다양하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등산복 브랜드를 한번 알아보고 브랜드별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적인 브랜드도 있지만 스포츠웨어 브랜드도 입기도 하기 때문에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K2 케이투코리아는 대한민국의 아웃도어 제품 회사이다. 주로 K2라는 등산전문브랜드로 등산화, 등산의류, 등산용품 및 산업용 안전화 등을 제조및 판매하고, 스포츠시설운영업을 하고있다.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테크니컬한 기능을 가진 제품 아웃도어 전문가라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주는 브랜드. 등산, 트레킹, 워킹, 캠핑, 여행 등 아웃도어 카테고리 전 영역에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디즈니 플러스 동시접속, 넷플릭스와 비교, 할인 정보!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Disney plus)가 한국에 출시된 지 한 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아직은 콘텐츠도 적고 개선사항도 많이 보이지만 그래도 점차 좋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디즈니 플러스 이용 가격과 동시접속수, 각종 할인 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경쟁사인 넷플릭스(Netflix)와도 비교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 현재 디즈니 플러스에 경우 요금제는 크게 하나밖에 없습니다. 단지 월 결제를 하게되면 9900원이고 연간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9만 9000원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점으로 간단한 체계로 되어있습니다. 추후 컨텐츠에 양도 많아지고 구독자도 많이 오르게 된다면 금액에 변동할 가능성도 있을 거 같아요. 넷플릭스에 경우 요금제가 여러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베이식 요금제 월 9..

MZ세대 뜻, 특징과 트렌드에 모든것! [내부링크]

MZ세대에 대한 언급이 언론사나 방송 등을 통해 많이 나오고 있는 거 같습니다. 여러 예능에서 MZ세대 누구누구라고 말을 붙여서 많이들 얘기하는데 그렇다면 과연 MZ세대가 무엇이고 특징이나 어느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지 한번 전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다루는 내용은 일부에 인원으로만 조사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정확하게 딱 이렇다가 아니라 주로 이럴 것이다 라는 가정을 전재로 합니다. MZ세대 정확한 의미 MZ란 'Millennials and Gen Z' 용어에 약자로 1981~2010년생(2021년 기준으로 11~40세)을 지칭합니다. 1981~1995년생을 일컫는 ‘M세대(밀레니얼 세대)’와 1996~2010년생을 뜻하는 ‘Z세대’를 합한 것입니다. M세대(밀레니얼 세대)는 베이비붐 세대와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모바일 발급 방법! 가장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과 핸드폰(모바일)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발급받을 경우가 은근히 많아서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발급받으시면 무료인 데다가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잘 보시고 따라 해 보세요. 인터넷(웹사이트) 발급 우선 주민등록등본이나 건강보험료 납부확인, 병적증명, 납세증명, 소득금액증명 등 많은 증명서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반면 가족관계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 사이트에서 발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냥 법원으로 검색하면 법원 메인 사이트가 주로 나오고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https://efamily.scourt.go.kr/inde..

지메일(Gmail) 수신확인 방법 [내부링크]

요새 업무상 지메일(Gmail)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간혹 내가 보낸 글을 읽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 알 수가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수신자가 메일을 확인했는지 방법을 찾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인 Streak을 설치해서 확인하는 방식인데 계정별로 크게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일반계정과 Google Workspace 계정으로 나눠서 설치법을 알아 보고 일반 계정에 수신확인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Workspace는 기존에 G-Suit라는 이름에 그룹 계정입니다. 유료로 운영되고 있고 회사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Streak CRM For Gmail) 1. 일반 사용자 계정 확장프로그램인 'Streak CRM For Gmail'을 ..

취업정보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요새는 인터넷에 회사들에 대한 정보들이 많아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봤을거 같은 사이트와 각 사이트별 특징을 모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취업을 할 때는 이런 정보사이트들이 큰 도움이 되었던거 같아요. 취업이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준비 잘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국내 취업사이트 1. 사람인(Saramin) 한국의 구인/구직 사이트. 구직자들이 즐겨찾는 대한민국의 리크루팅 플랫폼으로, 다우키움그룹 계열사입니다.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Android, iOS 애플리케이션으로도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와 연봉 정보, 채용설명회, 합격 스펙, 직무 인터뷰 등의 컨텐츠도 확인 가능합니다. 현재는 검색에 힘입어 사용자와 매출액이 많은 취업포탈 사이트 1위입..

커피차 가격 정보! 커피차 추천 메뉴까지! [내부링크]

연예인들 소식 중에는 커피차를 촬영장으로 선물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문득 커피차에 대한 가격이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커피차 대여 과정과 가격정보, 메뉴 목록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커피차를 신청하게 된다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신청 및 대여 과정 1. 사전협의 기본적으로 사이트나 전화를 통해서 특정 업체를 선정합니다. 업체에서는 주로 해당회사에 매니저가 신청 날짜와 장소, 시간, 인원 등 현장 상황을 고려하여 커피트럭(푸드트럭)을 섭외하거나 해당 회사에서 운영 중인 트럭을 확인하고 일정 조율을 하도록 합니다. 2. 예약진행 날짜와 장소, 시간 및 제공될 메뉴가 정해지면 전체 금액 일부분을 예약금으로 예약을 확정합니다. 예약금은 업체마다 상이하고 사이트에 공..

덴탈마스크, 면마스크, KF마스크, 패션마스크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어요. 그러면서 문득 마스크에 종류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이번 글은 마스크에 종류를 알아볼게요. 마스크별 장단점을 한번 보시고 현재 어떤 마스크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 1. 설명 수술할 때 쓰는 마스크로, 환자의 비말 · 체액 등에 포함될 수 있는 세균으로부터 수술의 시술자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것이다. 보건용 마스크와는 그 목적과 기능이 다르다. 예를 들어 KF94 마스크는 공기로 전파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까지 막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수술용 마스크는 이를 막아주지 못한다. 덴탈 마스크는 아무래도 여름철이나 답답한게 싫은 사람들이 많이들 사용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간혹 호흡이 불..

국산 덴탈마스크 추천! 국산을 찾아보자!! [내부링크]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통풍이 좋고 입자 차단율로 나쁘지 않은 덴탈 마스크를 많이 찾는 거 같아요. 이번엔 덴탈 마스크중 국산 제품이며 식약처에서 인증한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는 마스크들을 모아봤습니다. 요새는 색상이나 디자인도 조금 다르게 나오는 듯 하니 확인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 고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유한킴벌리 덴탈마스크 1. 회사 소개 1970년에 유한양행과 미국의 제지 회사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와 합작투자를 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아기 기저귀 '하기스', 생리대 '화이트·좋은느낌', 화장지 '뽀삐', 티슈 '크리넥스', 요실금을 겪는 여성을 위한 '디펜드 팬티', 아기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그린핑거',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화장품 '티엔'..

2022년 설날, 달력, 황금연휴 공휴일 정보 [내부링크]

벌써 2021년도 마지막달인 12월입니다. 2022년 설날, 추석등 공휴일을 포함해서 과연 황금연휴는 언제고 여행을 간다면 언제쯤가는게 좋을지, 공휴일이 없는 달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에는 더 좋은일만 있기를 바라면서 보시죠. 2022년 공휴일 전체 목록 주말이 공휴일인 경우 제외하였고, 대체 공휴일중 현재 기준으로 나와있는 곳만 적었습니다. 2021년보다 좀 더 휴일이 많게 느껴지네요. 그래도 좀 더 많으면 좋을걸이라는 생각이 들긴하네요.... 날짜 설명 01-31(월) 설날연휴 02-01(화) 설날연휴 02-02(수) 설날연휴 03-01(화) 삼일절 03-09(수) 대통령 선거 05-05(목) 어린이날 06-01(수) 지방선거 06-06(월) 현충일 08-15(월) 광복절 09-09(금..

윤남텍 가습기 처럼 간편세척 대용량 레이코 가습기! [내부링크]

겨울이 오면서 서서히 날씨도 추워지고 집도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저도 집이 건조해서 겨울만 되면 가습기를 사용하는데요. 윤남텍 가습기가 세척도 편리해서 자주 찾아보시는 거 같은데 저희 집은 레이코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통이 커서 세척도 쉽고 용량도 많아서 밤에 잘 때 켜도 물이 많이 남아있어요! 제품 사양 사이즈 : 가로 24cm x 높이 36cm 물통 용량 : 최대 7L 색상 : 화이트 부가기능 : 물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 차단, 저소음 실사용 후기 물통은 사진으로 보면 그리 크게 안보이지만 7리터의 양을 넣을 수 있게 매우 널찍하게 되어있어요! 밤에 최대로 넣고 사용하시면 다음날 아침이 돼도 물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통이 커서 세척을 할 때도 매우 유리합니다! 물통안에 손잡이가 있..

침향환 효능, 복용법, 주의점, 보관방법! 알고 먹자! [내부링크]

요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건강 보조식품을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저도 요새 관심이 생겨서 조금씩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중 광동제약에서 "침향환"이란것을 알게 됐고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아 침향 효능, 복용법, 주의점, 보관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동 침향환? 광동 침향환은 침향과 녹용, 홍삼 등 건강 전통원료 15가지를 함유하여, 체력증진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환)입니다. 침향 : 침향은 사향(사향노루), 용연향(향유고래)과 함께 세계 3대 향 중 하나로 꼽힌다. 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열대지역에 서식하는 침향나무에서 채취한다. 침향 수지는 침향나무가 상처를 입었을 때 각종 병원균의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끈적끈적한 액체다. 즉 ..

정수기렌탈가격비교 브랜드별 요금 할인 정리!! [내부링크]

요새 정수기도 너무 잘 나오고 한 달에 2 ~ 3만 원이면 렌털이 가능하고 케어도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종류도 많지만 브랜드별로 가격과 혜택도 각각이라서 정수기 선택에 고민도 느는 거 같은데요. 브랜드별 혜택과 정수기 렌탈 비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WD505AW 제품 분류 : 냉온정수기 정수방식 : 직수 직수방식 : 정수/냉수(순간냉각)/온수(순간온수) 색상 : 화이트, 실버, 네이비 크기(WxHxD) : 170 X 419 X 550 mm (Tray 제외 시 D : 410 mm) 방문관리주기 : 1회 / 3개월 이용요금 방문관리 월 34,900원(계약기간 6년, 의무사용기간 6년) 제휴카드 사용으로 월 10,000원 ~ 23,000원까지 할인..

결혼식 하객룩 피해야할 패션은?? [내부링크]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결혼식이 많이 줄었는데 코로나가 장기적으로 가다 보니 이제 슬슬 결혼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에 신랑,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한 하객룩도 많이 알아보는데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싶은 옷과 약간 애매한 하객룩들을 모아 봤습니다. 민폐 하객룩 1. 하얀색 패션 주로 결혼식에는 흰색 옷을 입지 않습니다. 특히 여성에 경우 신부가 흰색 드레스를 입기때문에 신부를 돋보여 주기 위해 조금 차분한 색상을 많이 입고, 그 지인들은 사진을 찍을 때 튀지 않게 입는 게 예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흰색을 입게된다면 외투를 어두운 색으로 입어서 톤 다운을 시키는 방법으로 입기도 합니다. 그래도 웬만하면 피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2. 과도한 패션 일반적으로 과하다에..

청주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앞으로 여행이 활성화되면 공항 이용을 자주 하시게 될 텐데요. 저도 하루라도 빨리 비행기 타고 여행을 가보고 싶습니다. 공항에 가시면 주차 때문에 고민 많이 되시죠? 김해공항 주차요금을 정리하고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정보 주차가능 대수 P 주차빌딩 : 1,090여 대 제1주차장 : 1,113여 대 제2주차장 : 1,703여 대 제3주차장 : 251여 대 제4주차장 : 463여 대 총 4,620여대 운행시간 주차장, 주차빌딩 : 24시간 운영 운영방식 제1, 2주차장 : 기본 개방 제2주차장 : 버스 등 대형차량 제3, 4주차장 : 제1, 2주차장 만차시 개방 주차요금 할인정보 할인 대상 및 조건 할인대상 대상별 할인조건 할인율 경차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2조 별표..

김해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앞으로 여행이 활성화되면 공항 이용을 자주 하시게 될 텐데요. 저도 하루라도 빨리 비행기 타고 여행을 가보고 싶습니다. 공항에 가시면 주차 때문에 고민 많이 되시죠? 김해공항 주차요금을 정리하고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정보 주차가능 대수 P1 여객주차장 : 2,345여 대 P2 여객주차장 : 2,123여 대 P3 여객(화물)주차장 : 984여 대 월정주차장 : 1,506대 총 7,118여대 운행시간 P1 여객주차장 : 05:30∼최종 항공기 운항 종료 시까지 P2 여객주차장 : 05:30∼최종 항공기 운항 종료 시까지 주차요금 할인정보 할인 대상 및 조건 할인대상 대상별 할인조건 할인율 경차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2조 별표1에 따른 경형자동차 ※ 필요서류 : 없음 ..

OTT 뜻, 플랫폼 서비스 종류 [내부링크]

최근 들어 디즈니플러스가 출시하고 OTT시장에 활기와 경쟁이 불어나보입니다. 이미 많은 종류에 OTT서비스가 출시되고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OTT는 무엇인지, 시장점유율과 OTT 플랫폼은 어느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The Top 에 약자로 기존 통신 및 방송사 즉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새로운 사업자가 인터넷으로 드라마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Top'은 TV에 연결되는 셋톱박스를 의미하지만, 넓게는 셋톱박스가 있고 없음을 떠나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 모두를 포괄하는 의미로 쓰인다. 정해진 방송 전용망으로 콘텐츠를 전송하던 기존의 방송 서비스와 달리 OTT는 불특정 다수의 접근이 용이한 범용 인터넷으로 콘텐츠를 전송..

드라마 시청률 순위 2021년도! 20가지 상위 드라마! [내부링크]

올해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는 과연 무엇일까요?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 프로그램을 전부 통틀어서 상위 20개 드라마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에 연예대상이 기다려지는데 이중에 유력한 후보들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20위 검은태양 (최고 시청률 9.8%) 방송사 : MBC 연출 : 김성용 작가 : 박석호 출연자 :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19위 보쌈-운명을 훔치다 (최고 시청률 9.8%) 방송사 : MBN 연출 : 권석장 작가 : 김지수, 박철 출연자 : 정일우, 권유리, 신현수, 이재용, 김태우, 송선미, 명세빈, 이준혁, 신동미, 소희정, 양현민, 고동하 18위 달이 뜨는 강 (최고 시청률 10.0%) 방송사 : KBS2 연출 : 윤상호 작가..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최고의 리조트? [내부링크]

이번 시간은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리조트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유명한 브랜드인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외에 다른 곳에 정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1년 11월 22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고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22일까지에 데이터를 가지고 만든 리포트를 가지고 작성하였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 분석에 참여된 리조트는 총 17개의 리조트로 용평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한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금호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솜리조트, 파인리조트, 베어스타운,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순으로 순위가 정해졌습니다. 지수부분별로 보면 참..

IRP 계좌개설, 연말정산 세액공제 받고 개인퇴직연금도 만들어요!! [내부링크]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를 최대 115만 원 수준에 공제를 받을 수 있고 추후 모은 돈을 퇴직연금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상품인 IRP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도 세액공제 혜택이 있기 때문에 같이 비교를 하지만 둘 다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IRP 계좌개설 방법(feat. KB증권, M-able)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 핸드폰에 KB증권앱은 설치를 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추가로 필요한 건 본인 명의 신분증과 금융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앱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왼쪽 아래에 메뉴를 눌러주세요. 위에 메뉴에서 자산/연금 금융상품을 누르면 중간 부분에 "퇴직연금/IRP - IRP신규"를 눌러줍니다. IRP 신규 계좌 개설을 눌러줍니다. 준비물을 확인하시고 시작을..

휘슬러 후라이팬 28 하나로 끝! 식기세척 가능! [내부링크]

휘슬러(Fissler) 후라이팬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집에 작은 후라이팬이 하나 있었는데 좀 더 큰 게 필요하다 싶었는데 어머니께서 사주셨습니다. 크기도 크고 코팅팬인데도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 가리지 않고 되고 식기세척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거의 만능 후라이팬! 상품 정보도 알아보고 코팅팬에 주의사항도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상품정보 제품명 : 휘슬러 아다만트 프리미엄 프라이팬 28cm(Fissler Adamant Premium Frying Pan) 크기(사이즈) : 내경 28cm, 높이 10.5cm, 총길이 48.5cm 특징 :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에 사용 가능, 식기세척기 이용가능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손잡이 부분이 뜨거워 지는 걸 좀 덜하도록 하고 실수로 손이 팬에 닿는것..

골프왕 시즌2 6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구니CC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6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 정보를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6회에 나온 골프장은 "구니CC"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1-22(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허인회, 김영수, 고윤성, 문성모 촬영지 위치 골프장 : 구니CC 위치 : 경북 군위군 군위읍 도군로 2450 구니CC 소개 골퍼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재미와 한 홀, 한홀 긴장할 수밖에 없는 담대한 용기와 다양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한 필드지만 결국 승리의 환호성으로 명승부를 연출하는 곳입니다. 바람과 하늘,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대자연의 감동을 경험하십시오. 구니C..

골프왕 촬영지, 골프장 시즌1 총정리! 골프장 다모아!! [내부링크]

골프왕 촬영지 시즌1때 나왔던 골프장을 총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회수는 20회지만 중복으로 방문한 곳도 있기 때문에 총 15개의 골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촬영지별로 정리하였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강원 홍천 힐드로사이CC 방영일자 : 2021-05-24(1회), 2021-06-28(6회) 위치 : 강원 홍천군 남면 화전리 1288 제주 세인트포CC 방영일자 : 2021-05-31(2회)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선유로 445-55 세인트포CC 포천 샴발라CC 방영일자 : 2021-06-07(3회) 위치 : 경기 포천시 군내면 직두리 산1-1 전남 영암 사우스링스CC 방영일자 : 2021-06-14(4회) 위치 : 전남 영암군 삼호읍 에프원로 121-1 충북 충주 일..

골프왕 시즌2 5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해운대비치CC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5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정보를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5회에 나온 골프장은 해운대비치CC입니다. 부산 기장군에 위치하였고 부산 바다가 바로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1-15(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명세빈, 공현주, 문희경, 강래연 촬영지 위치 골프장 : 해운대비치CC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로 74 해운대비치CC 소개 바다를 이웃하고 있는 기존 원형수림대와 페어웨이를 경계선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하였고, 기존 수림의 산책로 등 자연 지형 그대로를 활용하였습니다. 코스와 맞닿은 16개의 ..

골프왕 시즌2 4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세븐밸리CC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4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정보를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4회에 나온 골프장은 세븐밸리CC입니다. 경북 칠곡군에 위치하였고 숲 안에 공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1-08(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김희정, 조성하, 김진우, 이한위 촬영지 위치 골프장 : 세븐밸리CC 위치 : 경북 칠곡군 왜관읍 봉계3길 180 세븐밸리CC 소개 세븐밸리컨트리클럽은 봉황의 기운이 깃든 명당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예부터 이 일대의 형세가 마치 거대한 봉황이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모습을 하고 있어 '봉황형 명당'으로 ..

골프왕 시즌2 3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킹즈락CC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3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정보를 한 번에 알아보겠습니다. 3회에 나온 골프장은 킹즈락CC입니다. 충북 제천시에 위치하였고 제천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1-01(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오대환, 알렉스, 정태우, 기도훈 촬영지 위치 골프장 : 킹즈락CC 위치 : 충북 제천시 내토로7길 136 킹즈락CC 소개 녹음이 우거진 산을 뒤로하고 아늑하게 자리 잡은 클럽하우스는 주 진입도로 및 필드와 가까워 편리합니다. 골프코스와 기능적 연계가 가능하며 주변의 자연경관과 조화되도록 하였습니..

골프왕 시즌2 2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김천포도CC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2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정보를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2회에 나온 골프장은 김천포도CC입니다. 경북 김천시에 위치하였고 산속에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0-25(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현주엽, 문경은, 양희승, 신기성 촬영지 위치 골프장 : 김천포도CC 위치 : 경북 김천시 구성면 남김천대로 2532 김천포도CC 소개 김천포도CC는 자연과 예술적인 감동은 늘 귀하에게 시간의 설레임으로 다가가고, 고품격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퍼블릭 18홀 코스는 매홀마다 새로운 기대와 아름다움을 선사할 ..

골프왕 시즌2 1회 촬영지 골프장 정보! 서산수CC, 서산수 골프앤리조트 골프장 시설, 코스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은 TV조선에서 방영하는 골프왕 시즌2 1회에 나오는 촬영지, 골프장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골프장 위치, 시설, 코스정보를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1회에 나온 골프장은 서산수CC, 서산수 골프앤리조트에 골프장입니다. 충남 서산시에 위치하였고 바다가 인근에 있어 경치도 좋은 곳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방영일자 : 2021-10-18(월) 오후 10시 출연자 : 김미현, 김국진, 허재, 장민호, 양세형, 민호, 최여진, 홍수현, 박하나, 엄현경 촬영지 위치 촬영지 : 서산수골프앤리조트 위치 :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7로 6 서산수CC 소개 서산수 골프앤리조트는 골프, 휴양, 레저 등의 종합 리조트형 컨트리클럽으로서 유러피안 스타일의 품격 높은 클럽하우스를 비롯하여 바다와 호수를 ..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물 완벽정리! 접수, 공부, 필기시험 준비물! [내부링크]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고자 접수, 공부법, 필기시험 준비물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학원에 접수하는 경로가 아닌 독학으로 하게 되는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운전전문학원을 등록하시게 되면 해당 학원에서 필기시험부터 기능시험, 도로주행까지 전부 하는 경우가 많고 별도로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편리한 반면 독학은 비용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나 준비를 직접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순서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방법 1. 문제집 풀이 기본적인 방법으로 문제집을 사서 풀어보는 방법입니다. 가격도 만원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부담이 크진 않습니다. 2. 운전면허 필기시험 앱 이용 무료로 공부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앱을 이용하여 공부하는 방법도 있습니..

연금저축계좌 개설하고 연말정산 공제받자!! [내부링크]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를 받는 방법 연금저축계좌 개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RP와 다르게 공제한도가 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지만 투자에 중점이 되어있어서 조금 더 높은 비중으로 펀드나 ETF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공제금액도 66만원까지 되기 때문에 재테크로도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feat. KB증권, M-able) 기본적으로 본인 명의 핸드폰에 KB증권앱은 설치를 하셔야 하고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추가로 필요한 건 본인 명의 신분증과 금융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앱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왼쪽 아래에 메뉴를 눌러주세요. 위에 메뉴에서 자산/연금 금융상품을 누르면 중간 부분에 "개인연금 신규/입금"를 눌러줍니다. 개인연금(연금저축) 계좌 개설을 눌러줍니다. 준비물을 확인하..

신상 키즈 롱패딩, 롱다운 모음, 브랜드별 정리! [내부링크]

패딩에 계정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이들이 금방 크기 때문에 작년에 맞은 옷들도 작아지는데 올해도 롱패딩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브랜드별 롱패딩 정리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사이즈도 브랜드별로 정리하였으니 자녀분들에게 어울릴만한 패딩을 꼭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가격은 사이트와 시기별로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해당 글은 광고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유명 브랜드와 좋아 보이는 제품을 찾아서 정리한것입니다. 아디다스(Adidas) 아디다스 공통 사이즈 표 사이즈(size) 참고 개월수(month) 참고 몸무게(kg) 가슴둘레(cm) 신장,키(cm) 100 52 17.2 52 100 110 55 24.5 55 110 120 ..

수도권(경기, 인천) 골프웨어 상설매장, 아울렛, 상설할인매장 모음! 이월상품 할인!! [내부링크]

이번에는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경기도, 인천)에 좋은 골프웨어 상설매장, 아울렛, 상설할인매장 모음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서울은 별도로 정리를 했기 때문에 글 맨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골프웨어를 사시고 입으시길 바랍니다. 인천광역시 1. 삼성패션아울렛 부평점 브랜드 : 캘러웨이, PXG, 제이린드버그, malbon golf, mark & lona, TaylorMade, WAAC, ECCO, 빈폴 Golf, TINO5, Port Mayne, Champion Golf, The Open X renoma, HORN, Garment ※ 해당 아울렛 브랜드는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정확한 정보는 매장 문의를 추천드립니다. 위치 : 인천 부평구 부평북로 109 (청천동) 삼성패션아울렛 부평점 ..

서울 골프웨어 상설매장, 아울렛, 상설할인매장 모음! 이월상품 할인!! [내부링크]

요새 골프 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데 골퍼들에게 서울에 좋은 골프웨어 상설매장, 아울렛, 상설할인매장 모음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여성, 남성 골프웨어도 비싼 만큼 조금이라도 할인해서 구매한다면 돈도 절약하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옷도 찾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1.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브랜드 : JDX골프, PING골프, 골프존마켓, 까스텔바작, 나이키 골프, 루이까스텔 골프, 보그너, 볼빅, 아디다스골프, 와이드 앵글, 캘러웨이골프, 클리브랜드, 톨 비스트, 파리게이츠, 풋조이 위치 : 서울 중구 장충단로13길 20 2. 아트몰링 장안점 브랜드 : 까스텔바쟉, 임페리얼 위치 :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로 288 아트몰링 장안점 3. 롯데아울렛 서울역점..

신혼부부 집들이 선물 추천 20가지! 집들이 가즈아!! [내부링크]

요새 결혼식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 같은데 신혼부부 집들이에 어떤 선물들이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실용적인 선물과 신선한 선물 모두 넣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글로 순위는 딱히 없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거 같아요. 캡슐 커피머신 집들이 주인공이 커피를 좋아한다면 캡슐 커피머신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선물로 보여집니다. 요새 나가서 커피 먹으려면 돈도 많이 들기 때문에 선물로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드등 조금 흔한 선물로 취급받는 무드등입니다. 하지만 무드등 검색만 해보신다면 정말 다양하고 신기한 무드등 종류가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 특별함을 선물하시는 분들은 독특한 디자인을 찾아 보시면 좋을 거 같..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1, 2단지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단지는 2019년 11월에 선분양 후에 후분양 물량이 나와서 소량에 아파트만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매탄권선역(1.6km), 수원버스터미널(2.2km) 학군 : 곡반중학교, 곡반초등학교, 화홍중학교, 선일초등학교, 곡정초등학교(1.5km내) 편의시설 : 바로앞 원천리천 공원조성예정, 신동카페거리 (1.5km), 이마트트레이더스(1.8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1단지 ..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2021-09-30, 3분기 포트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계의 대부 워렌 버핏이 운영하는 버크셔 해서웨이에 9월 30일 기준 주식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종목이 있지만 그래도 비율이 높은 상위 10위만 확인해보죠. 그리고 변동이 높은 주시들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상위 10개 종목 2021년 09월 30일 기준으로 보유 중인 종목들 중 상위 10개 항목 정리. 종목명(티커) 포트폴리오 비중 보유주식수 애플 (AAPL) 42.78% 887,135,554 뱅크오브아메리카 (BAC) 14.61% 1,010,100,606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AXP) 8.66% 151,610,700 Coca..

송도 자이 더 스타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송도 자이 더 스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분양은 특별공급이 없는 단지이고, 9억이 넘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센트럴파크역(2.2km), 인천대입구역(2.6km) 학군 : 인천현송초등학교, 해양3중학교(예정)(1.2km) 편의시설 : 잭니클라우스CC(1.5km), 코스트코, 롯데마트(약 2.5km), 5km 내에 송도랜드마크 공원 및 호수 이용 가능, 바닷가에 인접하여 바다 조망 ..

학익 SK VIEW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학익 SK VIEW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인하대역(1.5km) 학군 : 1.5km 내에 초, 중, 고 모두 배치. 편의시설 : 홈플러스, CGV(1.5km내), 인천문학경기장(2.8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에스케이에코플랜트(주) 공급위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1동 220번지 일대 공급규모 1215세대 모집공고일 2021-11-04 청약접수일 특별공급 2021-11-15(기타지역 : 2021-1..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 2022 디즈니 개봉 예정 영화 작품은?!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에 한국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결정됐습니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도 좋지만 디즈니 작품도 워낙 재밌게 봐서 기대가 됩니다. 기념으로 2022년도 디즈니 개봉 예정 작품을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올해가 D23 엑스포가 진행됐다면 더 많은 작품을 들을 수 있었을 텐데 아쉽게도 1년 연기가 돼서 내년에나 새로운 작품들 소개도 하게 될 거 같아요. 아바타 2 개봉예정일 : 미국 - 2022년 12월 16일, 국내 - 미정 작품 요약 : 아바타 2 (아바타: 더 웨이 오브 워터)는 2022년 개봉 예정인 미국의 SF 영화이다. 2009년 공개된 아바타의 속편으로, 전작과 마찬가지로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을 맡았다. 전작 아바타1에 내용은 "2150년대, 인류는 귀중한 자..

2021년 공기업 연봉순위, 신입초봉, 평균근속년수! [내부링크]

공기업, 공공기관 연봉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기관별 유형이 5개로 나눠져 있어서 그것도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입 초봉과 평균 근속연수도 함께 알아보면 좋을 거 같아서 넣어 봤습니다. 작년에는 1위 울산과학기술원, 2위 한국전자통신 연구원, 3위 한국투자공사로 순위가 있었는데 올해는 과연 어느 기업이 1위를 차지했을지 알아봐요. 공공기관 유형별 회사 공기업(시장형) - 16개 (주)강원랜드, 부산항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남동발전(주), 한국남부발전(주), 한국동서발전(주), 한국서부발전(주),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전력공사, 한국중부발전(주),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기업(준시장형) - 20개 (주)한국가..

2021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배당기준일, 배당락일, 보통주 우선주 배당률 차이 [내부링크]

2021년 삼성전자 배당금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보통주, 우선주 주가와 배당 관련 용어 정리. 과거 배당금과 2021년 배당금 비교. 보통주와 우선주에 배당률 차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 주가 올해 1월에 9만 원을 넘긴 이후로 10 만전자를 사람들이 외쳤지만 계속해서 하락을 하면서 6만 원대까지 떨어지는 치욕을 겪고 간신히 7만 원대에 있습니다. 초반에는 반도체 슈퍼사이클로 이야기가 많아 상승이 유지되면서 서서히 사업에 부정적인 측면이 부각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점도 많지만 아직은 주주들에 마음을 잡..

수능 끝나고 할일! 수능 끝나면 뭐하니?! 10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수능이 끝나면 무얼 할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야외 활동과 실내 활동 추천드리겠습니다. 수능 준비로 고생이 많은 수험생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고 수능 이후에는 좀 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리고 그동안 누리기 힘든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1. 야외 활동 수능 준비로 계속 교실이나 독서실, 학원 등에서 공부만 하셨던 분들중 자신이 야외 활동을 좀 해보고 싶다면 나가서 활동하세요. 코로나 시국이긴 하나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활동하신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 활동은 가능하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가급적이면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1. 국내 여행 아직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여행은 가기가 어렵지만 국..

외갓집 통등심 돈까스, 에어프라이로 튀겨드세요!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외갓집 통등심 돈까스 후기입니다. 아내가 쿠팡에서 주문해서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돌렸는데 기름 튀지도 않고 너무 깔끔하게 잘 먹었어요. 냉동식품도 요새 잘 나오는 거 같아서 사 먹을 맛이 납니다. 소스도 그렇게 달지도 않고 시지도 않아서 저한테는 잘 맞았던 거 같아요. 한 팩에 5개가 들어 있는데 소스와 같이 들어 있어서 돈까스는 에어프라이, 소스는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었어요. 구성품 사진에는 두 개만 있지만 한 봉지에 총 5개가 들어 있고 소스도 함께 들어 있어요. 조리 딱히 조리할것도 없이 돈까스든 봉지를 뜯어서 에어프라이에 넣어 돌리기만 하면 됩니다. 돌리시기 전에 기름을 조금 발라 주시면 더욱 바삭하게 익어요!! 조리하실 때 에어프라이기 온도는 180도 정도에 10분 정도 돌리..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는?! 역대 월드컵 공인구 모음! [내부링크]

카타르 월드컵이 1년 정도 남은 시점에서 월드컵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월드컵에서 쓰이는 FIFA가 공식 인정한 축구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70년도부터는 아디다스가 공인구 제작을 진행했으며 아직까지도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1970년도부터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예상까지 정리해볼까 합니다. 1970년 멕시코 월드컵 - 텔스타 (Telstar) 1970년 월드컵이 최초로 위성 생중계되면서 '텔레비전 속의 별' 이라는 뜻의 '텔스타'라는 이름을 얻었다. 1974년 서독 월드컵 - 텔스타 (Telstar) 1970년도와 동일한 디자인을 해서 1974년도에도 사용하였습니다. 1978년 아르헨티나 월드컵 - 탱고 리버플레이트 (Tango River Plate) 활력, 우아, 열정을 ..

국내 배당주 순위 TOP 5, ESG등급도 좋은 기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이 다가오면서 점점 배당주에 관심이 가는 시기입니다. 그렇다면 높은 배당 즉 고배당주에 해당하면서 요새 핫한 ESG 경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회사라면 당장 배당도 매력적이지만 앞으로 성장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서 한번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고배당주 선정 기준과 각 종목별 상세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배당주 순위 선정기준 선정기준은 제 개인적으로 기업에 안정성과 앞으로 성장 및 현재 배당률을 기반으로 하도록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안전한 회사인지를 먼저 파악을 하고 그다음이 배당률이 높은 기업들을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안정적 운영이..

시멘트 관련주, 대장주 TOP3 [내부링크]

최근 들어 연일 건설업 경기가 좋아질것으로 예상되어 시멘트 관련 주식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앞으로 유망한 대장주로 봐야지 되는 것인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기업 순위는 제가 성장성과 실적을 기반으로 가장 우수한 회사 3개를 찾아 봤습니다. 3개 기업에 정보에 대해서 한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쌍용C&E 주식차트 TradingView 제공 003410 차트 실적 및 자산 정보 배당 정보 쌍용C&E는 시멘트사업을 중심으로 환경자원사업, 레미콘사업, 기타사업(석회석사업, 해운사업, 골재사업, 임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멘트..

2021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MD, 프리퀀시 [내부링크]

2021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스타벅스에서 프로모션을 공개했습니다. 음료, 디저트, MD, 원두, 텀블러까지 총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프리퀀시도 같이 정리할 예정입니다.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를 미리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거 같네요. 음료 저는 개인적으로 토피 넛 콜드 브루가 기대가 됩니다. 콜드브루 자체를 좋아해서요. 그래도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어울리는 제품은 핑크 케모마일 릴렉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디저트 산타 벨벳 체커스 케이크가 디자인이 기가 막힙니다. 크리스마스분위기 물씬 풍기는군요. 딸기 크림 초콜릿 카스텔라도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ㅎㅎ 블렌드 다양한 블렌드가 나온거 같아서 너무 좋군요. 빨간색 크리스마스 블렌드가 대표적으로 잘 먹힐 거 같습니다..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오룡역(600m), 서대전역 예정(1.6km) 학군 : 목양초등학교, 대전목동초등학교, 대성중학교(1km내에 위치), 태평중학교, 충남여자고등학교, 대전중앙초등학교(1.5km내에 위치) 편의시설 : 코스트코, 홈플러스(1.3km), 롯데백화점(2.9km), 대전성모병원(2.9km), 충남대학교병원(2.9km), 대전막창골목(2.5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 모두 모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11월부터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 예정을 발표하여 앞으로 코로나와 함께, 즉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춰 야외활동과 그동안 못한 활동들이 어느 것이 있고, 그로 인해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보이는 회사 주식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2021년 10월 27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시가총액과 순위 정보는 그 점을 유의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여행 및 숙박 관련주 긍정적 측면 :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백신 접종자들이 비행기 이용에 제한이 완화된다면 가장 먼저 떠올려야 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비행기뿐만 아니라 여행사와 숙박관련 기업들도 실적이 점점 살..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GTX-A 운정역 예정(2.8km), 운정역(4.3km) 학군 :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 600m 내에 건설 예정 편의시설 : SD드림스퀘어(700m), 홈플러스(900m), 운정호수공원(3.3km), 롯데아울렛(4.2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대우건설 공급위치 경기도 파주시 다율동 23-1번지 공급규모 1745세대 모집공고일 2021-..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부산 에코델타시티 한양수자인 평면도, 분양가,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대중교통 : 김해국제공항(11km), 서부산유통지구역(9.8km) 학군 : 현재는 주변에 아무것도 없으나 분양 이후 근처에 도보권 초, 중, 고등학교 시설 예정. 편의시설 : 을숙도공원(8.7km), 스타필드(6.4km), 인근에 각종 편의시설 예정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한양 공급위치 부산광역시 강서구 제도로 289(강동동) 공급규모 554세대 모집공고일 ..

스포츠 웹툰 추천 10가지 [내부링크]

스포츠 웹툰 작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카카오 웹툰 위주로 총 10개의 작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른 장르에 비해 제가 본 작품이 적어서 10가지만 추천드리고 추후 다른 작품을 보게 된다면 따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드브레이커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장르 : 스포츠, 자전거 설명 : 대한민국 국내에서 열리는 아마추어 자전거 크루 대상 자전거 대회. 아마추어 대회이기 때문에 현직 프로 선수는 출전이 불가능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 원과 해외 대회 진출권이 주어진다고 한다. 자유를 꿈꾸는 청춘들의 스트릿 라이딩 드라마. 탑코너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장르 : 스포츠, 축구 설명 : 수학 천재의 킥오프! 꿈을 좇는 소년들의 축구드라마. 수학 천재인 안..

학원 액션 웹툰 추천 10가지 [내부링크]

학원 액션 웹툰 작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카카오 웹툰 위주로 총 10개의 작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른 장르에 비해 제가 본 작품이 적어서 10가지만 추천드리고 추후 다른 작품을 보게 된다면 따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입학용병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장르 : 학원, 액션 설명 : 어린 시절 비행기 추락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유이진. 살아남기 위해 용병으로 살아가던 유이진은 10년 후, 가족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평범한 학생으로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주변 인물들이 쉽게 그를 가만히 두지 않습니다. 외모지상주의 연재 사이트 : 네이버 웹툰 장르 : 학원, 액션 설명 : 못생기고 뚱뚱한 형석은 일진들의 괴롭힘에 시달리다 전학을 가..

무협 웹툰 추천 20가지! [내부링크]

무협 장르 웹툰 작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카카오 웹툰 위주로 총 20개의 작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부 완결되거나 회수가 적은 작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북검전기 연재 사이트 : 카카오 페이지 장르 : 무협 설명 : 웹소설을 웹툰화 시킨 작품.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집단 밀야에 맞서기 위해 중원의 고수들이 모여 만들어낸 북천문! 북천문의 강력한 투쟁으로 밀야는 서서히 그 모습을 감추었고, 북천문은 중원을 평화를 대표하는 집단으로서 강력한 위용을 과시하게 되었다. 그러나 평화가 길어지자 중원의 고수들 사이에서는 북천문에 대한 은밀한 시기가 생겨났고, 결국 북천문의 4대 문주인 진관호는 배신자들에게 둘러싸인 채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서 파국의 끝을 맞이하게 된다. 모두가 ..

먼치킨 웹툰 추천 50가지! 판타지, 회귀 장르! [내부링크]

요새 웹툰도 사람들이 많이 보는데요. 그중 먼치킨을 주제로 한 웹툰 작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카카오 웹툰 위주로 총 50개의 작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외출 하기도 애매할 때 시간 보내는데 웹툰 만한 게 없어서 보다 보니 이렇게 정리까지 하게 됐습니다. 이미 완결이 된 작품들도 있고 신규로 추가한 작품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연재 사이트 : 카카오웹툰 장르 : 액션, 판타지, 현대 판타지 설명 : 한국의 현대 판타지·헌터물 웹소설을 웹툰화 시킨 작품. 작가는 추공, 작화 장성락. 제목처럼 현실에서 레벨업 시스템을 이용하여 성장하는 주인공이 특징인 작품이다. 그림채도 많은 호평을 받는 작품. 재능 없는 만년 E급 헌터, 성진우. 기이한 던전에..

이케아 스툴, 쉬레 KYRRE 구매 후기 [내부링크]

이케아 스툴 중 쉬레 스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집에 의자가 별로 없어서 이케아 방문해서 스툴 3개를 구매해 봤습니다. 다리가 3개인데도 불구하고 앉았을 때 전혀 불안하지 않고 디자인도 매우 흡족해하고 있습니다. 무게 제한도 110kg까지로 되어있어서 너무 무거운 건 안되지만 웬만한 물건은 올릴 수 있어요. 구성품 안장 1개, 다리 3개, 육각볼트 6개, 받침고무 3개(의자끼리 겹쳐서 놓을 경우 의자에 상처가 나지 않게 하기 위한 부품인 듯), 육각렌치 조립 다리 부분에 가운데 구멍에 받침고무를 먼저 끼워주세요. 안장을 뒤집어서 다리에 구멍난구멍 난 부위와 안장에 구멍 난 부위를 맞추고 나사를 넣고 돌리시면 됩니다. 근데 생각보다 안장 부분 구멍이 작아서 힘으로 눌러서 어느 정도 들어가면 그때..

무인 밀키트 전문점 소꿉요리 수원 고색점 방문, 부대찌개 후기 [내부링크]

무인 밀키트 전문점 소꿉요리가 수원 고색동에 입점하였습니다. 요새 코로나로 인하여 외식보다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밀키트가 잘 판매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24시간 무인 밀키트 전문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보이네요. 키오스크로 구매도 간단하고 조리에 필요한 것도 밀키트안에 있어 너무 편리한 거 같아요. 가게 정보 내부 전체 공간입니다. 무인이라 크기가 크지 않고 아담하게 되어있어요. 냉장고안에는 다양하게 밀키트가 구성되어있습니다. 간편 웰선식들도 같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무인 판매를 하고 있기에 키오스크도 비치되어있어요. 부대찌개 구성 및 조리 부대찌게 밀키트 안에 재료와 조리법이 같이 있어요. 재료는 파, 라면, 치즈, 부대찌개 콩, 두부, 양념김치, 각종 햄, 마늘 등 ..

국가별 행복지수 순위, 가장 행복한 나라는?! [내부링크]

이번 글은 유엔(UN)에서 행복 보고서를 통해 각 국가별로 행복지수를 얻어 행복도가 높은 나라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149개국을 기준으로 정리하였고 2018년 ~ 2020년까지 통합하여 가장 높은 나라는 핀란드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은 아쉽게도 62위에 머물고 있는 점이 매우 안타깝다고 생각해요. Rank 1 ~ 30 1위 핀란드 Finland 7.842 2위 덴마크 Denmark 7.620 3위 스위스 Switzerland 7.571 4위 아이슬란드 Iceland 7.554 5위 네덜란드 Netherlands 7.464 6위 노르웨이 Norway 7.392 7위 스웨덴 Sweden 7.363 8위 룩셈부르크 Luxembourg 7.324 9위 뉴질랜드 New Zealand 7.277 10위..

오포자이 오브제 C-1BL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내부링크]

오포자이 오브제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시세차익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리 484-5 map.naver.com 대중교통 : 경기광주역(5.8km) 학군 : 고산1초등학교(1.6km), 아직 확정되지 않은 500m 내에 초등학교 추가 예정있습니다. 편의시설 : 인근 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편의시설 추가 예정.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지에스건설 주식회사 공급위치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고산리 484-5..

동해자이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동해자이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동해북삼동자이(예정) : 네이버 리뷰 19 m.place.naver.com 대중교통 : 동해역(3.1km), 동해항(2.3km), 동해시종합버스터미널(4.0km) 학군 : 북평중학교(218m), 북평고등학교(1.3km), 북삼초등학교(1.5km), 송정초등학교(1.9km) 편의시설 : 자차 10분 내에 인근 해변 이용 가능, 송정산업단지(2.6km), 북평국가산업단지, 동해자유무역지역(6.0km) 청약..

한국 예능 순위 2021 시청률 기준 [내부링크]

2021년 현재까지 학국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순위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최고 시청률 기준과 현재 방영 중인 예능으로 10개를 선정했고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디즈니+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은 제외하고 진행됐음을 알려드립니다. 공동 10위 슈퍼맨이 돌아왔다, 복면가왕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사 KBS2 최고시청률 9.7%(378회)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은 연예인 부모와 아이들이 나오는 육아프로그램으로 육아에 고충과 귀여운 아이들을 마음껏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복면가왕 방송사 MBC 최고시청률 9.7%(300회) 복면가왕은 가수, 배우, 개그맨 등 여러 연예인이 복면을 쓰고 나와서 자신에 정체를 숨기고 오직 노래 실력만을 가지고 청중단과 심사위원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다음 검색 누락, 해결 방법 [내부링크]

현재 운영 중인 티스토리가 다음 10월 12일부터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블로그 시작한 지 4개월이 넘어서 이제 막 재미를 붙여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또 이런 시련이 다가왔네요. 저품질 확인 처음엔 오늘 방문자가 좀 많이 줄었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밤이 되서도 너무 차이가 나니까 확인을 해보게 됐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포털에서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갑작스럽게 다음검색 노출이 안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해당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런저런 정보들을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품질 대처 방안 및 해결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은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정확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을 하고 대처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기에 다른 사람이 ..

한국 드라마 인기 순위 2020 [내부링크]

2020년 한국 드라마 순위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는 첫 방송이 시작한 해가 2020년이면 포함시키고 해당 순위는 최고 시청률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상위 10개의 프로그램만 작성하였습니다. 공동 9위 위험한 약속 방송사 KBS 방영시기 2020.03.30. ~ 2020.08.28 (104부작) 시청률 16.5%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7년 뒤 다시 만난 두 사람의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 공동 9위 이태원 클라쓰 방송사 JTBC 방영시기 2020.01.31. ~ 2020.03.21(16부작) 시청률 16.5%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

외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TOP 10 [내부링크]

역대 외국 영화 흥행 순위 중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4 ~ 현재까지에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순위는 국내에 상영된 영화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일 2019-04-24 관객수 13,977,602 마블 시리즈중 하나로 거의 모든 히어로가 출연하고 강한 임팩트를 중 영화입니다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에 세상을 다루며 저도 정말 재밌게 본 영화 중 하나입니다. 겨울왕국 2 개봉일 2019-11-21 관객수 13,747,792 흥행에 성공한 겨울왕국 다음 이야기로 겨울왕국2도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미성숙한 겨울왕국1에 주인공들이 좀 더 성숙하게 성장해서 나오며 노래와 CG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이었습니다. 아바타 개봉일 ..

티스토리 에디터 팁 정보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에디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중에 제가 알고 있는 팁 정보를 모아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보시고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가로 배열 이미지가 길게 나오는 경우 아래와 같이 본문 길이가 너무 길어지는 단점이 생길 때 이미지를 가로로 배치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옆으로 옮기려는 이미지를 클릭 후 드래그해서 이동하려는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이미지 오른쪽에 주황색 선이 생기면 마우스 클릭을 풀어 주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서식 사용법 글을 작성하다 보면 자주 사용되는 문구나 글마다 비슷한 양식으로 작성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을 이전 글에서 복사해서 가져오는..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 2020년도 [내부링크]

2020년도 국내 자동차 판매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공식 자료를 가공하여 제공하는 다나와 자동차 판매실적을 기초로 작성되었습니다. 브랜드 및 국적별 통계 1위는 현대, 2위 기아, 3위 유럽 입니다. 아무래도 현대, 기아차 비중이 가장 높고 그다음은 유럽 자동차가 인기가 있는듯합니다. 국산 브랜드에서는 현대, 기아가 비중이 높고 그 다음은 제네시스입니다. 제네시스는 실제로 현대자동차 고급 자동차 브랜드 전략으로 독립하였습니다. 해외 브랜드중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벤츠, BMW, 아우디 순으로 보입니다. 모델별 통계 국산 모델 중에서는 그랜저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포터2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마 업..

이천 자이더파크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이천 자이더파크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산13-1 map.naver.com 대중교통 : 이천 종합터미널(1.9km), 경강선 이천역(4.0km) 학군 : 이천양정여자 중학교, 고등학교(750m), 다산고등학교(1.1km), 송정 중학교(870m), 이천초등학교(1.3km) 편의시설 :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600m), 이천시립도서관(1.5km), 설봉공원(2.0km), 백화점, 영화관 및 편의시설(1..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TOP 10 [내부링크]

역대 국내 영화 흥행 순위 중 TOP 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2020, 2021년도는 코로나에 여파로 인해 영화 개봉도 덜 되고 관객수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2004 ~ 2019년도까지에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순위는 국내 영화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해외 영화는 제외하였습니다. 1위 명랑 개봉일 2014-07-30 관객수 17,613,682 1597년 명량해전을 기반으로 만든 영화로 이순신 장군이 명량에서 울돌목의 특성을 이용하여 13척의 배로 133척의 일본배를 물리치는 내용을 다룬 영화입니다. 역사를 알 수 있고 국뽕 하기에 충분한 영화라고 생각됩니다. 2위 극한직업 개봉일 2019-01-23 관객수 16,264,944 2019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 이병헌 감독..

오산 중흥s클래스 A9블록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오산 중흥s클래스 A9블록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기도 오산시 누읍동 413-1 map.naver.com 대중교통 : 오산역(2.5km) 학군 : 1km내에 초, 중, 고등학교 신설예정 편의시설 : 바로 위에 공원 조성, 물향기수목원(4.1km), 오산 종합운동장(2.9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중흥토건(주) 공급위치 경기도 오산시 세교2지구 A-9블록 누읍동 413-1 공급규모 659세대 모집공..

오산 중흥s클래스 A4블록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오산 중흥s클래스 A4블록 분양가,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기도 오산시 궐동 384-2 map.naver.com 대중교통 : 오산역(2.4km), 오산대역(3.1km) 학군 : 1km내에 초, 중, 고등학교 신설예정 편의시설 : 바로아래 공원조성, 물향기수목원(3.0km), 오산 종합운동장(3.2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중흥토건(주) 공급위치 경기도 오산시 세교2지구 A-4블록 궐동 383 공급규모 12..

더샵 진주피에르테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더샵 진주피에르테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더샵진주피에르테 : 네이버 리뷰 10 m.place.naver.com 대중교통 : 진주시외버스터미널(5.3km), 진주역(7.5km) 학군 : 장재초등학교(500m), 경남자동차고등학교, 경남예술고등학교(900m), 명신고등학교(730m) 편의시설 : 농협하나로클럽, 다이소(2.2km), 초전공원(2.3km), 경상국립대학병원(6.7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포스코건설 공급..

천동 리더스시티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대전 천동 리더스시티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대전광역시 동구 천동 173 map.naver.com 대중교통 : 신흥역(560m), 신흥시외버스정류장(700m) 학군 : 천동초등학교(240m), 대동역 인근 초, 중, 고등학교 배치(1.5km이내) 편의시설 : 한밭종합운동장(1.8km), 홈플러스(2.9km), 가톨릭대학교대전병원(2.9km), 충남대학병원(3.1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계룡건설산업(주)외 ..

안성 흥화하브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안성아양 흥화하브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확인 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기도 안성시 아양동 417 map.naver.com 대중교통 : 안성종합버스터미널(3.8km) 학군 : 내혜홀초등학교(600m), 백성초등학교(800m), 한경대학교 위쪽으로 초, 중, 고등학교 배치(1.6km이내) 편의시설 : 이마트(1.2km), 경기도의료원안성병원(1.5km), 먹거리타운(1.3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흥화 공급위치 경기도 안성시 아양동..

송도 대경스위트리아 파크뷰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송도 대경스위트리아 파크뷰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1-34 map.naver.com 대중교통 : 인천대입구역(1.2km), 센트럴파트역, 국제업무지구역, 캠퍼스타운역(2km내) 학군 : 신정초등학교(400m), 채드윅송도 국제학교(610m), 신정중학교, 연송고등학교, 명선초등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1.1km), 신송초등학교, 신송중학교, 신송고등학교(1.5km내) 편의시설 : 송도센트럴파크(750m)..

거제 반도유보라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거제 반도유보라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 map.naver.com 대중교통 : 옥포터미널(200m) 학군 : 옥포유치원, 빅블루어린이집(200m), 옥포초등학교(540m), 성지중학교, 거제국제외국인학교(200m) 편의시설 : 롯데마트(100m), 옥포골프연습장(330m), 옥포공원(1.8km), 옥포종합운동장(1.8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식회사 반도건설 공급위치 경상남..

강릉 교동하늘채 스카이파크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강릉 교동하늘채 스카이파크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 주소 강원도 강릉시 교동 산141 map.naver.com 지하철, 기차역, 버스터미널 : 강릉역ktx(845m), 고속버스터미널(3.6km) 학군 : 교동초등학교(1km), 포남초등학교(900m), 하슬라중학교(900m), 율곡중학교(1.1km), 명륜고등학교(1.4km) 편의시설 : 강릉종합운동장, 축구장(700m), 강릉동인병원(1.5km), 오죽헌(2.9km), 강릉원주..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내부링크]

가평 힐스테이트 더뉴클래스 평면도, 청약정보, 입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보시고 청약을 하시게 된다면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위치 네이버 지도 -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227 map.naver.com 대중교통 : 가평터미널(1.4km), 경춘선 가평역(3.3km) 학군 : 가평초등학교(800m), 가평중학교(1.1km), 가평고등학교(2.1km) 편의시설 : 가평군보건소(200m), 가평종합운동장(2.2km), 가평군립도서관(1.3km), 인근 캠핑장 및 자라섬, 남이섬을 자차20분내로 이용 가능한 위치. 청..

캡쳐 프로그램 Greenshot - 그린샷 추천!! [내부링크]

캡쳐 프로그램인 "그린샷(Greenshot)"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도우에서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지만 Mac에서는 유료로 사용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글에서는 윈도우용으로 다운로드, 설치, 간단한 사용법을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Downloads Downloads Download the latest stable release Latest Windows release version: Greenshot-RELEASE-1.2.10.6 09 Aug 2017 Greenshot for Windows is free and open source! Only $1.99 to cover our own costs! In most cases, the latest..

[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최근에 블로그를 추가로 만들면서 추가 생성 및 폐쇄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테스트하거나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추가 개설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블로그 추가 생성 -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하시면 우측 상단에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계정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 화면 가운데에 "운영 중인 블로그" 목록이 보이고 "운영·개설 현황" 아래에 보시면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운영·개설 현황"을 보시면 앞으로 개설 가능한 횟수와 과거 개설 횟수 등이 보이기 때문에 확인하시고 만드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에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에 블로그 주소에 생성할 주소를 입력해서 "개설하기"를 누르시면 블로그 ..

[부동산] 평택 지제역 동문 디 이스트(5단지)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경기도 평택시에 동문 디 이스트(5단지)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정보 - 아파트 위치 - 지하철 : 평택지제역, SRT(약4.8km) 도보 이용은 불가능하고 대중교통이나 자차 이용해야 합니다. - 학군 : 평택새빛초등학교(840m), 평택서재초등학교, 동삭중학교(1.5km) 초등학교는 도보 가능한 곳이 있고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도보로 이용이 어려울 듯합니다. - 주변 편의시설 : 이마트(4.3km), 평택성모병원(6.1km) - 주변 일자리 :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5.5km), 송탄일반 산업단지(3.9km), 칠괴 일반산업단지(2.4k..

[부동산] 더샵 하남에디피스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경기도 하남시에 더샵 하남에디피스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정보 - 아파트 위치 - 지하철 : 하남시청역(약230m) - 학군 : 신장초등학교, 남한중학교, 신장고등학교 (400m) - 주변 편의시설 : 테마공원(4.4km), 스타필드(2.9km), 코스트코(2.4km), 이마트(1.5km) 청약 정보 및 시세 비교 청약 정보 시공사 (주)포스코건설 공급위치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285-31번지 일원 공급규모 596세대 모집공고일 2021-09-23 청약접수일 특별공급 2021-10-05(기타지역 : 2021-10-05) 1순위 2021-10-..

호갱노노 개발호재 기능 활성화 방법 [내부링크]

호갱노노 웹 사이트, 앱에서 개발호재를 확인하는 기능이 기존에 있다가 사라져서 해당 내용을 확인해보니 기본적으로 숨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다시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갱노노에 개발호재를 보는 기능은 실제로 개발 되는 경우도 있지만 아닌 경우가 있기때문에 참고 사항으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활성화 방법 호갱노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호갱노노 - 아파트 실거래가 1등 앱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를 지도에서 한눈에! 가장 많이 오른 아파트, 인기 아파트 등 아파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hogangnono.com 사이트 좌측에 보시면 메뉴들 중 "신고가, 변동, 인구, 공급, 경사" 등등에 메뉴에 원래 개발호재가 표시됐지만 지금은 표시되고..

미아방지 지문등록, 안전드림으로 집에서 등록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아방지를 위해 경찰서에 지문 등록하는 방법이 있는데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사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앱에 이름은 "안전 Dream"으로 경찰청에서 만든 앱입니다. 지문등록 방법 아래에 사진과 같이 "안전 Dream"앱을 다운로드를 먼저 하으세요. 앱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에 "지문사전등록"를 눌러주세요. 지원 가능 기종과 나이 제한을 확인하시고 가능하신 분들만 확인을 눌러주세요. 너무 나이가 어리거나 집에서 도저히 지문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경찰관서에 방문하셔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이가 집에서는 너무 활발해서 경찰서가니까 조금 잠잠해져서 등록을 하고 왔습니다. 파출소도 되는 곳이 있으니 전화를 해보시고 가보세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부동산] 인천강화 서희스타힐스 1, 2 단지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인천강화 서희스타힐스 1, 2 단지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정보 - 아파트 위치 - 학군 : 합일초등학교(2.1km) - 주변 편의시설은 2km 정도는 이동해야 강화읍 편의 시설을 이용 가능합니다. 청약 정보 - 1단지 청약 정보 시공사 (주)서희건설 공급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창리 456번지 공급규모 303세대 모집공고일 2021-09-14 청약접수일 특별공급 2021-09-28(기타지역 : 2021-09-28) 1순위 2021-09-29(기타지역 : 2021-09-29) 2순위 2021-09-30(기타지역 : 2021-09-30) ..

[생활]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쉬는 날 음식점 탐방기입니다. 얼마 전에 휴가를 내서 아이들 잠깐 맡기고 아내랑 둘이 맛있는 거나 먹자고 해서 나간 김에 오래간만에 외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점검 맡기고 주변에 먹을 데 찾다가 맛있어 보이길래 방문한 완벽한 인생 음식점!! 수제 맥주집이기도 하답니다! 위치정보 - 광교 호수공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사중인 아파트 단지도 있지만 주변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완벽한인생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map.kakao.com 음식들 - 식전 빵, 빵에 바르는 크림?이게 맛있어요!! - 석탄치킨(17,000원), 메인인 거 같아요! 뼈가 없어서 먹기 좋고 맛도 좋아요! 약간 오징어 튀김 맛도 나고요! 튀김옷에 먹물을 넣어서 그런 거 같아요! -..

[용어] 증권, 유가증권, 증거증권, 주식, 채권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용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 또는 경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통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증권이란? 요약 : 주식이나 채권 등 재산적인 가치가 있는 문서. 주식증서, 채권, 기타 보증부채 또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자산분배나 이익 분배에 참가할 것을 소유자에게 부여하는 권리. 돈의 회수나 지급을 확인하는 증서. 법적 소유자에게 현금이나 기타 재산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는 증서. 재산상의 권리 · 의무에 관한 기재(記載)를 위하여 만들어진 지편(紙片)을 말하는데, 법률상의 효력에 따라 유가증권과 증거증권으로 나눌 수 있다. ※ 다음백과 참고 유가증권 요약 : 가장 일반적인 유가증권의 형태는 주식과 채권이다. 재산권을..

[부동산] 서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평형이 너무 많아서 스크롤이 길다는 점 미리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정보 - 아파트 위치 - 주변 지하철 : 5호선 강일역(500m) - 학군 : 한홀초등학교(400m), 1km 내에 강일초등학교, 강일고등학교, 윤솔초등학교, 윤솔중학교, 강솔초등학교 위치 - 주변 편의시설 : 벌말근린공원(500m), 미사호수공원(1.2km), 소방서 인접, 코스트코, 스타필드 자차 15분내로 이동 가능 ※ 그 외 서울 강동구라는 이점으로 지하철로 거의 모든 시설 이동이 가능하고, 하남과도 인접한 위치. 청약..

[부동산] 인천 시티오씨엘 4단지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인천 시티오씨엘 4단지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 정보 - 아파트 위치 - 주변 지하철 :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도보 13분 - 학군 : 학산초등학교(500m), 학인초등학교(950m), 인주중학교(850m), 인하사대부속고등학교(1.2km), 인하대학교 용현캠퍼스(1.5km) - 주변 편의시설 : 홈플러스, CGV 1km 내, 인하대 부속병원(3.5km), 경찰서, 소방서 인접 청약 정보 및 일정 청약 정보 시공사 (주)포스코건설,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주), 현대건설(주) 공급위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업무복..

[국내] 나스닥 100 지수 ETF(TIGER, KINDEX, KBSTAR)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은 2021년 9월 9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이나 주가, 비중, 분배금 등 시간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동하는 것은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나스닥 100 지수 - 나스닥 100지수(NASDAQ-100)는 나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 100개의 우량기업만을 별도로 모아 만든 주가지수이다. 파생 시장에서는 NDX로 줄여서 부른다. - 나스닥 100 시가총액 상위 10 종목(2021/09/09) 회사 시가총액(달러) Apple Inc. 2.56T Microsoft Corporation ..

[미국] 나스닥 지수 ETF(QQQ, QQEW, QQQJ, QQQM)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ETF 중 나스닥 지수에 관련하는 ETF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은 2021년 9월 13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시가총액이나 주가, 비중, 분배금 등 시간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동하는 것은 다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인베스코QQQ 트러스트 (QQQ) 정보 운용사 Invesco 총보수 0.20% 시가총액 $ 196.14B 연간 분배금 0.46% 분배주기 분기분배 설명 QQQ는 100개의 NASDAQ 상장 주식의 수정 시가총액 가중 지수를 추적합니다. 기초 지수인 NASDAQ-100에 대해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QQQ는 기발하지만 널리 알려진..

[생활] 티스토리 카카오톡 2단계 인증 오류 문제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최근에 겪었던 티스토리 카카오계정 인증 오류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혹시라도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시면 당황하지 않고 이걸 보고 해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2단계 브라우저 인증 오류 발생 - 우선 티스토리에서 "시작하기"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계정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카카오톡 2단계 인증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추가 인증 화면이 나오면서 카톡으로 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이걸 매번 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중간에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을 체크하고 로그인하시면 다음부터는 인증 없이 진행이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한 1주 전부터 인가 티스토리 화면이 아닌 "HTTP ERROR 400"에 페이지 오류 화면이 나오..

[생활]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읽어본 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우선 책에 대한 내용도 있지만 개인적인 의견도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1장 투자의 시작, 자본가로 가는 길목 - 1장에서는 현재 일반적인 사람들에 자본상황이 어떤지 나의 자본상황이 어떤지를 확인하는 내용입니다. 회사만 다니면 20년 동안 한 푼도 사용하지 않아야 집 한 채를 마련한다는 내용부터, 투자에 대한 인식 변화를 시키기 위한 단계가 아닌가 싶습니다. 내용 자체도 많지 않아서 쉽게 넘기면서 보실 수 있습니다. 2장 카지노 옆 주식 거래소 - 2장에서는 대체적으로 주식시장과 카지노를 비유하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내용 중 가장 저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은 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현금비중을 생각보다 크게 가지고 있어야 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3개월차 수익 및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3개월 차로 운영하면서 변화된 부분과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작성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는 8월에는 무효클릭 문제로 1개월간 광고 게재가 되지 않아서 9월만 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자수와 검색에 변화 전월 대비 방문자 8월에 비해 2700명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9월부터는 계속해서 일주일에 5 ~ 6개 포스팅을 진행하였고 좀 더 여러가지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한 거 같아요. 그러면서 이전에 올렸던 글들도 조회수가 조금씩 추가돼서 9월에는 방문자 증가가 이루어진 거 같습니다. 검색율 증가 다음 검색량이 많이 늘었지만 구글 검색 비중이 확연하게 늘었습니다. 구글은 전월에 검색비중이 11% 정도였으나 15%로 증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9월 검색 비중은 다음 82.4%, ..

[건강] 건강한 몸 관리! 다이어트 9월 중간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 9월 중간 점검 시간입니다. 9월 15일 기준으로 올리고, 9월 말일 기준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식단 정리 - 요새 가을이 되면서 점점 식성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아침도 원래 잘 안 먹다가 요새 아침만 되면 배가 고프네요... 명절 전에 그래도 조금 줄이려고 했으나 식사량 조절은 정말 어렵네요..ㅠㅠ X : 안 먹음, O : 일반 식사(회사식당, 집밥, 빵 등)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주차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 O 점심 : O 저녁 : 치킨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 O 점심 : O 저녁 : O 과자2봉지 2주차 아침 : O 점심 : O 저녁 : O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부동산] 평촌 엘프라우드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평촌 엘프라우드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정보 -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현재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가까운 위치에는 평촌역과, 범계역이 있는데 도보로 이용하기에는 너무 먼 거리입니다. 대략 3km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 단, 네이버부동산 기준으로 2025년도에 안양운동장역이 신설 예정입니다. 월판선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노선인데 월곶에서 판교까지 가는 걸로 알고 있어서 좋은 노선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지도에서 표시된 위치에 지하철역이 생긴다면 도보로 10분 정도(약 900m)라고 보시면 됩니다. - 주변에 초등학교가 바로 있고 ..

[부동산]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퍼스트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입지정보 -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신분당선인 광교중앙역입니다. 거의 도보 1분 컷이 가능할 정도로 바로 앞에 역이 존재합니다. - 주변에 초,중,고 모두 도보 가능하며 초등학교 2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 1개가 있습니다. - 대형마트(이마트)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롯데 아울렛, 겔러리아 백화점도 도보 5분이면 충분히 갑니다. - 주변에 카페거리도 도보 15분 이긴 하지만 가능합니다. - 그리고 대형병원(아주대병원)이 차로 5분 정도에 가깝게 있습니다. - 이 외에도 차로 5분이면 호수..

[부동산] 내가 가지고 있는 땅이 대체 무슨 땅이죠?? 토지검색(feat. 토지이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내가 사고 싶은 토지나 가지고 있는 토지에 어떤 건물을 지을 수 있고 어떤 용도지역, 지구, 지목인지 자세히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토지 공부하다가 알게 되었지만 토지이음 이라는 사이트에서 대부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접속은 아래의 링크로 하시면 됩니다. https://www.eum.go.kr/ www.eum.go.kr 토지이음 활용법 - 우선 내가 찾고자 하는 땅에 주소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지도를 통해서 우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주소는 임의의 주소로 저와 어떤 관계도 없는 곳입니다. - 토지이음에 접속하시면 주소를 입력하는 곳에다가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세요. -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여러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

[부동산] 토지에 대한 이해 3탄!! 용도지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동산 용어들 중 토지에 대한 용도지구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도지구에 따른 건폐율, 용적율이 다르고 건설할 수 있는 건물들에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알아두면 나중에 유용할 듯하여 정리하겠습니다. 용도지역도 있으나 용도지구별로 또 다르게 구분되어 있는 게 있어서 작성합니다. 경관지구, 고도지구, 방화지구, 방재지구, 보호지구, 취락지구, 개발진흥지구, 특정용도제한지구, 복합용도지구로 구분되며, 시 · 도 또는 대도시의 조례로 용도지구를 신설할 수 있다. 경관지구 - 경관의 보전ㆍ관리 및 형성을 위하여 필요한 지구. 경관지구는 아래와 같이 3가지로 구분되어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설명 자연경관지구 산지 · 구릉지 등 자연경관의 보호 또는 도시의 자연풍치를 유지하기 위..

[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8월 자체점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8월 후기 글입니다. 이 전달에 비해서 거의 2배 가까이 방문자수가 늘어난 게 보이는데 너무 뿌듯하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도 광고를 한 정지당했다가 8월 말에 게재가 돼서 다시 불타오를 수 있는 동기가 생긴 거 같아 너무 좋습니다. 블로그 8월 방문자수 - 7월은 1900명 가까이 방문이 있었고, 그다음 달인 이번 달에는 3800명이나 방문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빠르게 방문자가 증가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그래도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나름 책임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포럼이나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댓글도 많이 남기고 구독도 하다 보니 성과가 많이 올라왔는데요. 9월 중순까지만 다른 블로그에 방문하여 구독 및 소통을 요청하고 ..

[부동산] 토지에 대한 이해 2탄!! 토지 지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동산 용어들 중 토지에 대한 지목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시간에는 용도지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토지에 대한 이해 1탄!! 용도지역!!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동산 용어들 중 토지에 대한 용도지역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도지역에 따른 건폐율, 용적율이 다르고 건설할 수 있는 건물들에 종류도 다르기 때문 meta-house.tistory.com 이번 글은 토지에 지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총 지목은 28개로 나눠져 있으며 지목마다 건축이 가능한 지목이 있고 불가능한 지목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목 28개 정리 지목 부호 설명 전 전 물을 상시적으로..

[부동산] 시청역 동원시티비스타 부산 청약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산 시청역 동원시티비스타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시청역 동원시티비스타 부산 위치 -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시청역입니다. 또한 위쪽에 연산역과 거제해맞이역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서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두 역다 15분 내로는 도보 이동 가능합니다! - 근처 초등학교는 7분거리(약 500m)에 위치하고 있어서 좋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 부산 경찰서와 부산광역시청도 근처에 있어 좋을 듯합니다. - 자차로 10분 내로 부산사직구장과 대형마트(홈플러스)가 있습니다. 청약 정보 및 일정 시청역 동원시티비스타 부산 청약 정보 ..

[부동산] 한화 포레나 수원 원천 청약 정보!! 입지, 평면도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수원 원청동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한화 포레나 수원 원천 위치 -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청명역이지만 역세권으로 볼 수 없는 위치인 듯합니다. 주변에 큰 "영흥공원"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근처 초등학교는 8분거리(약 500m)에 위치하고 있어서 좋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 도보로 대형마트(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 주변에 삼성전기 사업장이 있어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위치일듯합니다. 청약 정보 및 일정 한화포레나 수원원천 청약 정보 시공사 (주)한화건설 공급위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33-..

[부동산] 토지에 대한 이해 1탄!! 용도지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동산 용어들 중 토지에 대한 용도지역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도지역에 따른 건폐율, 용적율이 다르고 건설할 수 있는 건물들에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알아두면 나중에 유용할 듯하여 정리하겠습니다. 크게 용도지역은 4가지로 구분되고 도시지역, 관리지역, 농림지역, 자연환경 보전지역으로 구분됩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도시지역 - 인구와 산업이 밀집되어 있거나 밀집이 예상되어 그 지역에 대하여 체계적인 개발 · 정비 · 관리 · 보전 등이 필요한 지역으로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시 · 군관리계획으로 결정 · 고시된 지역을 말한다. 도시지역도 아래와 같이 4가지로 구분되어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설명 주거지역 거주의 안녕과 건전한 ..

[생활]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읽어본 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책 출판은 2019년도에 출판하였지만 지금 읽어도 충분히 공감되는 내용들이 많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Part 1 어쩌다 주식? - 월급쟁이로 살 순 없어 "또한 제 월급을 뺀 모든 물가가 오르고 있었습니다. 커피값, 점심값, 대중교통비 등등 모든 것이 고작 몇 년 사이에 크게 올랐습니다. 집 없는 자의 설움을 아는지 모르는지 무심한 서울 집값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았습니다. 10년 동안 아무리 열심히 저축해도 서울에서 전셋집 하나 구하기 어렵고, 심지어 대출을 받아도 집 구하기 어렵다는 현실을 마주하였습니다. 아니, 평생을 모아도 서울에서 집을 사는 것은 도저히 불가능한 일처럼 보였습니다." - 책 내용 중 - 대부분의 203..

[미국] 미국 3대 주식시장 NYSE, 나스닥, AMEX!! 미국 대표 지수! 다우와 S&P500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미국 대표 지수인 다우, S&P 500 주식시장인 NYSE, 나스닥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NYSE(뉴욕 증권거래소) - 뉴욕 증권거래소(영어: New York Stock Exchange, NYSE)는 미국 뉴욕에 있는 증권거래소로 세계의 주요 기업들의 주식이 상장되어 있는 곳이다. "Big Board"라는 별명을 가진 뉴욕 증권거래소(NYSE)는 뉴욕 기반의 증권거래소이다. 이는 달러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증권거래소이고 등록된 회사 개수로는 두 번째로 가장 큰 증권거래소이다. 뉴욕증권거래소는 회원들만 주식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비영리 회원제로 운영되며 또한 정원제로 운영된다. 이 때문에 신규 회원이 되려면 기존 회원에게서 회원권을 양도받아야 한다. 회원 수..

[부동산] 토지,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 임대주택 LH 공공분양 청약공고 확인 및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LH 공공분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원하는 민간분양은 청약홈에서 공지 및 신청이 가능하지만 공공분양 중에 LH에서 시행하는 청약은 LH 사이트에서 직접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토지 분양정보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아무래도 공공분양도 같이 있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LH 공고 검색(토지,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 임대주택) - LH 사이트 접속 : https://apply.lh.or.kr/ - LH 청약센터 접속 - 분양,임대정보 클릭 - 분양·임대정보 -> 분양·임대공고문 -> 토지 or 분양주택 등 원하는 공고문을 선택 - 자신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 조회합니다. - 공고명을 클릭하면 해당 공고 상세 화면으로 넘어가고 상세 화면에 공고문이 있으니 분양..

[부동산] 내 아파트는 무주택조건 이다?! 소형,저가 주택 찾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1 주택 중에 소형, 저가 주택으로 무주택자 혜택을 가지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형, 저가 주택이란? "소형·저가 주택 등"이란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으로서 주택공시가격에 따라 계산한 가격이 수도권은 1억3천만원, 수도권 외의 지역은 8천만원 이하인 주택 또는 분양권 등을 말합니다(「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제2조제7호의3). 아래에 링크에 상세한 규칙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택공급에관한규칙 www.law.go.kr 단독주택에 경우 조금 다른 부분이 있으니 별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형, 저가 주택 청약 혜택 소형·저가주택은 민영주택 일반공급 시에만 무주택으로 인정되며(공공분양, 특별공급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주택 가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가장 가까운 날에..

[생활] 유재석으로 인생을 배운다!! 유재석 명언! 동기부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인 유재석 님에 말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이미 "유재석"이라는 단어 만으로도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대한민국 최고에 MC인데 유재석 님이 하신 말씀 중에 기억에 남는 말들을 적어 놓고 한 번씩 지치거나 위로가 필요할 때 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업로드하고 싶었으나 혹시나 모를 저작권 문제로 인하여 직접 그린 그림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그림 실력은 없으나 어쩔 수 없어서 그린 그림이니 화 내진 말아주세요...ㅎ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마라 - 사람 관계를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살면서 험담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라는 의문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인간관계를 하는데 있어서 상대방을 생각하면서..

[건강] 가을철 대표음식 2탄!! 고등어 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가을철에 대표음식 2탄인 고등어구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의 제철은 9월 ~ 11월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표 고단백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번 영양분부터 효능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고등어구이 영양분 고등어마다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1인분 기준을 200g 정도라고 계산을 하고 해당 영양분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00g당 영양분 함량 1일 영양성분 기준치대비 % 열량(칼로리) 551.80kcal 수분 106.49g 탄수화물 0.40g 단백질 47.65g 87% 지방 39.95g 78% 식이섬유 1.96g 8% 칼슘 260.01mg 37% 마그네슘 73.54mg 23% 인 680.11g 97% 나트륨 1,210.00g 61% 셀레늄 635.97 1156% 비..

[건강] 가을철 대표음식 낙지!! 낙지볶음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가을철에 대표음식인 낙지볶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더위가 풀려서 그런가 낮에는 더운데 밤공기가 선선해서 가을이 금방 올 거 같아 가을철 대표음식인 낙지볶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른 조리법도 있지만 제가 낙지볶음을 좋아해서 볶음으로 정했습니다! ㅎㅎ 낙지볶음 영양분 일반적으로 낙지볶음 1인분에 300g정도라고 계산을 하고 해당 영양분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300g당 영양분 함량 1일 영양성분 기준치대비 % 열량(칼로리) 274kcal 탄수화물 25.8g 단백질 17.3g 31% 지방 11.3g 22% 식이섬유 8.31 33% 칼슘 85.89g 12% 마그네슘 91.64g 29% 인 231.86g 33% 수분 239g 나트륨 1,612.29g 81% 셀레늄 69...

[부동산] 아파트 무순위 청약을 찾아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아파트 무순위 청약일정 현황을 확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순위 청약이란? 아파트 무순위, 잔여세대는 주로 미분양이나 당첨 후 개인 사정에 의해 미계약 된 아파트가 발생하는 경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청약접수 및 입주자를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은 거의 미분양이 없고 미계약만 있다 보니 그 물량도 현격히 적게 나옵니다. 그리고 무순위 청약 조건은 사전, 사후, 계약취소 주택으로 나눠지고 그 안에서 규제지역(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과 비규제지역으로 구분됩니다. 대부분 규제지역은 사후 또는 계약 취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략하게 아래 표로 정리하겠습니다. 구분 사후접수 계약취소주택 재공급 대상자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성년자 1인 1주택 성년..

[미국] 워렌 버핏 포트폴리오 탑10!!! 버핏 포트 변경!!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계의 대부 워렌 버핏이 운영하는 버크셔 해서웨이에 6월 30일 기준 주식 포트폴리오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많은 종목이 있지만 그래도 비율이 높은 상위 10위만 확인해보죠.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버핏의 상위 10개 종목 - 2021년 06월 30일 기준으로 보유 중인 종목들 중 상위 10개 항목 정리 종목명(티커) 포트폴리오 비중 보유주식수 애플 (AAPL) 41.47% 887,135,554 뱅크오브아메리카 (BAC) 14.21% 1,010,100,606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AXP) 8.55% 151,610,700 Coca-Cola Co (KO) 7.39% 400,000,000 크래프..

[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2달 후기!! 애드센스 1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2달 후기 글입니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접속해주고 계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도 광고를 한 20일 정도 하다가 정지당했는데 8월 말이나 돼야 풀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20일 동안 수익만 확인을 하고 추후 광고가 다시 나오면 그때 1달 동안 후기를 다시 올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2달 방문자수 - 첫 달에는 월 500명정도의 방문자가 있었으나 두 번째 달은 1900명 가까이 방문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대략 7월엔 일 평균 약 60명 정도가 접속을 했는데 이렇게 늘어나는 걸 보고 이게 재미도 있으면서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열심히 하게 되네요!! 다른 고수분..

[미국] 미국주식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주식 세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식 거래를 하거나 돈을 번 경우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 큰 금액을 벌거나 거래를 하지 않아서 잘 모르는 부분이라 이번에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미국 주식 거래에 대한 부분만 할 예정입니다. 국내 주식 세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내] 주식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주식 세금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식 거래를 하거나 돈을 번 경우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중 대부분 큰 금액을 벌거나 거래를 하지 않아서 잘 모르는 부분이라 이번에 meta-house.tistory.com 증권거래세 - 한국에 경우 거래세가 코스피 0.08%, 코스닥 0.23%로 주식 매도..

[국내] 주식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주식 세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주식 거래를 하거나 돈을 번 경우 세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중 대부분 큰 금액을 벌거나 거래를 하지 않아서 잘 모르는 부분이라 이번에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국내 주식 거래에 대한 부분만 할 예정입니다. 증권거래세 - 상장된 주식을 매도(판매) 할 경우 발생하는 세금입니다. 매수(구매)를 할 때는 발생하지 않고 매도를 할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하지만 매도하는 경우 손실을 보고 있더라도 지불해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증권사를 통해 주식 거래를 매수, 매도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 수수료는 증권거래세와 다르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증권거래세는 국가에 세금으로 내는 것이고, 증권사 거래 수수료는 해당 증권사에 지불하는 것으로 증권사마다 다릅니..

[생활] DAME 통기타 중고 구매!! 통기타 배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앞으로 통기타를 배우기 위해 통기타 중고 구매 후기 및 통기타 배우기 포스팅입니다. 전문적으로 기타를 배운적은 없지만 독학으로 조금 해본 적은 있는데 조금 연습하다가 안 해서 앞으로 한 곡 한 곡 배우면서 취미 삼아해 볼 생각입니다. DAME 중고 통기타!! - 우선 기타가 있어야 되서 새 거를 사자니 좀 부담이 돼서 중고로 알아보니 저렴하게 나온 게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 DAME 기타를 중고로 구매하였는데 막상 받아서 보니 상태가 생각보다 좋아 보여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기타 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전문가는 아니기에 그냥 제가 보기에 그렇다는 겁니다....ㅎ 통기타 연습곡 선정 - 기타를 구매했으니 아무래도 연습하는데 목표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건강] 건강한 몸 관리! 다이어트 8월 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 8월 점검 시간입니다. 앞으로는 달에 2번 정도 다이어트 글을 올릴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1달에 한번 작성을 하면 좀 느슨해지는 느낌이 있어서 월 중순과 월말에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식단 정리 - 한 끼 식사량은 표준으로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저녁에 야식이 당길 때가 있어서 도저히 참지 못하고 2일 정도는 먹었습니다. 그래도 먹고 나서 다음날에는 조금 적게 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먹는 걸 줄이는 게 가장 힘드네요..... X : 안 먹음, O : 일반 식사(회사식당, 집밥, 빵 등) 월 화 수 목 금 토 일 2주차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 X 점심 : O 저녁 : 치킨! 아침 : X 점심 : O 저녁 : O 아침 :..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대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현재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금융위원회 자료 기준이고, 아파트 구입하는 실 수요자 기준입니다. 임대사업자나 기업은 차이가 있으니 별도로 찾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현황을 알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현황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현재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자료 기준으로 2020년 12월 18일 자가 마지막 기준으로 해당 일자 기준으로 작성하겠 meta-house.tistory.com 아파트 구입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대출 한도 - 주택 2개이상 소유한 사람들은 주택담..

[부동산]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현재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자료 기준으로 2020년 12월 18일 자가 마지막 기준으로 해당 일자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차이 투기과열지구 : 정부가 주택에 대한 투기가 성행할 우려가 높은 지역을 지정하여, 투기 억제를 위해 관리하는 지구를 말한다. 투기과열지구 지정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시·도지사는 주택 가격 안정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 시 주택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의 지정과 해제를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투기과열지구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조정대상지역 : 주택 가격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의 2배 이상이거나, 청약 경쟁률이 5 대 1 이상인 지역을..

[건강] 건강식품! 건강간식!! 슈퍼푸드 아몬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식품! 건강간식 슈퍼푸드 아몬드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 후 배고프거나 간단한 간식으로 먹기 좋은 아몬드를 알아보죠!! 일단 아몬드도 여러 방식으로 먹는 거지만 그래도 시중에 볶아서 팔고 있는 아몬드를 기준으로 영양분과 효능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몬드 영양분 일반 아몬드 80 ~ 90개 정도가 100g이고, 아래 표를 보시면 영양분 정리를 하였습니다. 볶은 아몬드 기준으로 측정된 영양분입니다. 아몬드 100g당 영양분 열량(칼로리) 594kcal 탄수화물 20.5g 단백질 23.5g 지질 51.3g 지방산 49g 식이섬유 11.3g(수용성 0.5g, 불용성 10.8g) 수분 1.7g 아몬드 100g당 무기질 칼슘 337mg 철 4.6mg 마그네슘 332mg 인 54..

[미국] 배당의 귀족!! 3월 및 기타일자 배당지급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배당 귀족주중에서 2월에 배당을 하는 기업 정보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월 배당 귀족주 - 배당 귀족주는 미국에서 25년 이상 배당을 증가 시켜온 기업을 말하며 그 중 3, 6, 9, 12월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들을 정리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외 일자에 배당 귀족주도 포함했습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종목 리스트 아래에 3월 배당을 하는 목록을 정리 했고 배당률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종목명 (티커) 연속배당증가연도 연간배당률 배당주기 쉐브론 (CVX) 34년 5.08% 3, 6, 9, 12월 배당 Universal Health Realty Trust (UH..

[미국] 배당의 귀족!! 2월 배당지급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배당 귀족주중에서 2월에 배당을 하는 기업 정보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월 배당 귀족주 - 배당 귀족주는 미국에서 25년 이상 배당을 증가 시켜온 기업을 말하며 그 중 2, 5, 8, 11월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들을 정리하겠습니다. 그리고 월배당으로 매달 지급하는 기업은 제외하였습니다. 종목 리스트 아래에 2월 배당을 하는 목록을 정리 했고 배당률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종목명 (티커) 연속배당증가연도 연간배당률 배당주기 AT&T (T) 37년 9.19% 2, 5, 8, 11월 배당 피플스 유나이티드 (PBCT) 28년 4.55% 2, 5, 8, 11월 배당 애..

[부동산] 부동산 용어!! LTV, DTI, DSR 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부동산 용어 중 LTV, DTI, DS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 영어라 어려워보이고 생소해 보이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부동산 분야에 공부도 시작해봅시다!! LTV - Loan To Value Ratio(주택담보대출비율) 주택담보대출비율은 은행들이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해줄 때 적용하는 담보가치 대비 최대 대출 가능 한도를 말한다. 즉, 집을 담보로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집의 자산가치를 얼마로 보는가의 비율을 말하며, 보통 기준시가가 아닌 시가의 일정 비율로 정한다. 예를 들어 주택담보대출비율이 60%라면 시가 2억 원짜리 아파트의 경우 최대 1억 2000만 원까지만 대출해주는 식이다. 하지만 실제로 대출받을 수 있는 돈은 이보다 더 적은 것이 일반적이다. 여기에 추후..

[미국] 배당의 귀족!! 1월 배당지급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배당 귀족주중에서 1월에 배당을 하는 기업 정보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월 배당 귀족주 - 배당 귀족주는 미국에서 25년 이상 배당을 증가 시켜온 기업을 말하며 그 중 1, 4, 7, 10월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들을 정리하겠습니다. 일부 종목은 1, 3, 6, 9월에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월배당으로 매달 지급하는 기업은 제외하였습니다. 종목 리스트 아래에 1월 배당을 하는 목록을 정리 했고 배당률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종목명 (티커) 연속배당증가연도 연간배당률 배당주기 프랭클린 리소시스 (BEN) 40년 3.77% 1, 4, 7,..

[건강] 건강식품! 다이어트엔 옥수수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식품! 옥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옥수수를 받아서 먹는데 갑자기 궁금해서 옥수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옥수수는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국내에는 일반적으로 찰옥수수가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찰옥수수 기준으로 성분과 효능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옥수수 영양분 일반 찰옥수수 중간크기가 대략 100g 정도고, 아래 표를 보시면 영양분 정리를 하였습니다. 삶은 찰옥수수 기준으로 측정된 영양분입니다. 찰옥수수 100g당 영양분 열량(칼로리) 140kcal 탄수화물 28.9g 단백질 4.2g 지질 1.42g 지방산 1.4g 식이섬유 4.4g, (수용성 0.4, 불용성 4) 수분 64.7g 찰옥수수 100g당 비타민 비타민 E 0..

[건강] 건강한 몸 관리! 다이어트 4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 다이어트 4주 차 후기입니다. 저번에 2주차에 이어 신체에 변화와 운동의 변화를 확인하겠습니다. 4주 차 식단 정리 - 2주간 섭취한 식단을 정리하였습니다. 이전에 올린 2주간 식단과 크게 변경은 없습니다. 단 주말에 외출이 있거나 다른 일정이 있으면 배달음식을 먹는 경우는 일주일에 1 ~ 2회 정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야식은 아직 까지 먹지 않고 있습니다. 한 달정도 야식은 먹지 않아서 그래도 밤에 먹을게 당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저녁을 먹으면 거의 야식 생각이 나질 않아요! 그리고 커피도 좀 줄여 보려고 하고 있는데 아직 이 부분은 개선되지 않네요.... 07-26 07-27 07-28 07-29 07-30 07-31 08-01 아침 X X X X X X 장조림밥 점심 ..

[국내] 국내 경기 방어주! 헬스케어 섹터 탑3!!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주식 중 경기방어주에 속하는 생활 소비재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헬스케어는 경기방어에 좋은가? - 헬스케어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건강에 관한 대부분의 것을 포함하는 업종입니다. 그렇다 보니 인간이 살면서 관심을 안 가질 수 없는 사업이 되었고 과거에 비해 지금 인식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제품과 서비스들은 경기가 좋아도 좋지 않은 경우에도 꾸준히 소비가 일어나고 매출이 유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여러 성장주나 경기민감주들이 적어도 30% 많으면 50% 이상 하락할 때도 몇몇 기업들은 오히려 많은 폭으로 증..

[국내] 국내 경기 방어주! 생활 소비재 섹터 탑3!!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주식 중 경기방어주에 속하는 생활 소비재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생활 소비재는 경기방어에 좋은가? - 생활 소비재는 우리가 실생활에서 일반적으로 소비되고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예로 들면 음식류, 음료, 담배, 화장품, 전기, 술 등등이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제품들은 경기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꾸준히 소비가 일어나고 매출이 유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여러 성장주나 경기민감주들이 적어도 30% 많으면 50% 이상 하락할 때도 생활 소비재는 기업들은 10 ~ 20% 정도밖에 하락하지 않은 모습을 보입니다. 주식 투자를 ..

[생활] MBTI 간단 테스트!! 5분안에!! [내부링크]

이번 글은 MBTI 검사를 간단히 하는 글입니다. 너무 신뢰를 하지는 마시고 재미로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총 문항은 20문항이고 크게 오래 걸리는 문제만 없으면 5분내에 가능합니다! STEP1 혼자 여행을 가기로해서 숙소를 잡았다. 그 숙소는? 사람들과 함께 묶을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나 혼자만의 공간인 호텔 STEP2 나에게 5000만원이 생겼다 내가 투자할 주식종목은? 안전제일 코카콜라는 안 망하지!! 코카콜라! 조만간 자동차는 전기차로 전부 바뀔거야 테슬라!! STEP3 친구가 중요한 주식 정보를 주었다 나의 행동은? 믿을 만한 친구니까 친구따라 가즈아! 그 회사는 내가 모르는 회사니까 패스. STEP4 친구가 갑자기 여행을 가자고 한다 나의 행동? 오케이! 여행은 즉흥이지! 어디가는데?? 필..

[국내] 주택공급이 온다!! 건설 ETF!!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건설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건설 ETF - 현재 부동산 시장이 주식시장만큼이나 과열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 관심도 부동산에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집값을 잡기 위해 정부에서도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킨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결국 정부에서는 주택 공급 정책도 같이 펼치기로 하였는데요. 2020년 8월 4일 [서울권역 등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하면서 총 127만 호를 추가로 짓겠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단기적으로 갑자기 건물이 증가하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향후 3 ~ 4년간은 꾸준히 건물이..

[국내] 은행이자 보다 은행ETF 배당?!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은행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은행 ETF - 현재 한국은 제로금리 시대입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0.5%로 되어있고 은행에 적금이나 저축만으로 나의 자산을 불리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앞으로 금리가 오를 수도 있지만 아마도 코로나로 인하여 금리인상은 당분간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고 주식을 공부해서 투자를 하자니 무섭고, 부동산 시장으로 들어가자니 큰 시드머니가 필요로 하고 막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에게 은행이자보다 더 많이 받고 안전함을 추구하는 은행 ETF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은행에..

[미국] S&P 500 경기방어주 가계 및 개인용품 기업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S&P 500에서 경기방어주중 가계 및 개인용품 관련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기방어주 가계 및 개인용품 설명 - 대부분 개인 소비용품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제품, 구강, 피부, 청소용품 등 현재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사업 부분입니다. 미국 위주에 판매가 활성화되어 있지만 몇몇 기업들은 이미 해외 수출로도 많은 수입을 올리고 있고, 앞으로 기업에 성장을 위해서는 자국보다 타국에서의 매출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필수소비재인 만큼 시장에 외부적요인에도 큰 하락 없이 조금이지만 장기 우상향 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분석..

[건강] 건강한 몸 관리! 다이어트 2주차!! [내부링크]

글 목차 2주 차 식단 정리 - 2주간 섭취한 식단을 정리하였습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는 평소에 먹는 양에 절반에 해당하는 식사를 했고 저녁에 먹은 밥은 평소와 동일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아침을 먹고 점심 겸 저녁을 먹어서 저녁에는 따로 먹지 않으려고 했으나 2주 차 마지막 날에는 먹었어요.... 배고파서... 커피는 제가 좋아해서 하루에 거의 1L? 정도 먹는거 같고 주말에 먹은 과자를 제외하고 야식이나 다른 음식은 먹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7월 21일에 중복이라 치킨(굽네) 먹고 그다음 날은 그래도 좀 신경이 쓰여서 옥수수로 저녁을 때우고, 일요일에는 외출로 인하여 밖에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먹었습니다. 07-12 07-13 07-14 07-15 ..

[미국] S&P 500 경기방어주 백화점 및 할인점 기업 비교!! 배당도 있다! [내부링크]

이번 글은 S&P 500에서 경기방어주중 백화점 및 할인점 관련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기방어주 백화점 및 할인점 설명 - 일단 경기방어주라는 것은 외부적 요인에 의한 회사에 실적 및 가치가 크게 훼손되지 않고 다른 회사들보다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어느 섹터에 따라 경기방어주는 장기적으로도 큰 상승을 하지 못하고 박스권을 유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코로나나 기타 경제위기에 경기방어주 만큼 잘 버텨준 회사들이 드문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이번 글은 미국 S&P 500에서 경기방어주중 백화점 및 할인점 관련 기업들을 정리..

[미국] S&P500 헬스케어 제약회사 분석 [내부링크]

이번 글은 S&P 500에서 헬스케어 제약회사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헬스케어 사업 전망 - 의학에 발전과 함께 인간의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앞으로 고령층 증가할 것이라고 많이들 예측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예로 들면 20년 후 즉 2040년에는 3명 중 1명이 노인이 될 것이라는 기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에서도 고령화에 대한 문제를 계속해서 시사해왔습니다. 그렇다면 멀지 않은 미래에 고령화로 많은 인구가 나이가 들어서 살게 된다면 가장 걱정해야 할 것은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건강 유지 및 개선을 위한 것들이 많이 나올 것이라는 것도 ..

[건강] 건강한 몸 관리를 준비해보자! [내부링크]

이제 건강을 좀 회복할 시기가 온 거 같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결혼을 하고 아이 두 명을 키우지만 그래도 틈틈이 시간 나는 대로 몸에 건강을 신경 쓰기 위해 나의 목표와 몸 상태 변화를 기록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한다고 말만해서는 도저히 안 할 거 같아서 이렇게 저의 개인적인 방법을 작성합니다. 참고로 지금 코로나도 심하고 아이도 둘이나 있어서 헬스장을 가기는 어려운 상황에서 홈트레이닝을 하면서 꾸준한 관리를 하고자합니다. 글 목차 1. 나의 몸 상태를 확인하자! 우선 나의 활동에서 운동할 시간을 만들어 봅시다. 저 같은 경우 현재 직장인이고 결혼을 해서 아이도 두 명이 있습니다. 회사는 09시부터 18시까지 근무이고, 하는 업무상 대부분 책상에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면 씻고 저..

[국내] 배당성장 ETF!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배당성장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국내 배당성장 ETF - 국내 ETF중 고배당에 대한 글은 이전에 작성한 게 있습니다. 배당에 중점을 두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고배당 ETF 비교! 이번 글은 국내 ETF중 운용사별 고배당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 meta-house.tistory.com 이번 글은 고배당이 아닌 배당이 앞으로 서서히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모아놓..

[국내] 게임산업 ETF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게임산업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국내 게임산업에 현재와 미래 - 2020년 코로나에 여파로 집에서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도 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2020년도 게임 이용자 현황을 조사하였는데 10 ~ 65세 일반인을 대상(3,084명)중 70.5%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표본이 너무 적어서 조사에 신뢰성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우리의 일상에서 여러 연령층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포트나이트, 로블록스 등과 같은 최근 성공을 거둔 게임들 중에 일부는 다양한 연령층..

[미국] S&P500 지수 ETF(SPY, IVV, VOO)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ETF 중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S&P 500 지수란 - 이전 글에 정의 한 내용이 있어서 링크로 대체합니다. 이전 글은 국내 ETF 중 S&P 500을 추종하는 상품들입니다. [국내] 미국S&P500 ETF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meta-house.tistory.com - S&P 500 현재 산업 비중(2021/07/08) 산업 비중 Infomation Techn..

[미국] 배당의 귀족! 미국 배당귀족주 ETF(NOBL)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ETF 중 배당귀족주만 모아놓은 ETF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NOBL ETF란 - NOBL은 S&P 500에서 25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금을 늘린 기업만 선정한다. 보유하는 종목에 섹터 비중은 30%에 상한선을 두고 운용하고 있습니다. NOBL의 방법론은 기존의 배당금 지급 부문들을 과중하게 만든다. 최소 40 개의 이름으로 구성된 집중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펀드는 시장과 같은 노출에서 멀어질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NOBL의 선택 범위를 크게 제한하며 펀드는 뚜렷한 미드 캡 기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펀드는 해당 부문의 다른 바닐라 펀드보다 시장 움직임에 덜 ..

[국내] 친환경 포장재 기업 조사!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주식 중 친환경 포장재 기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친환경 포장재 친환경 포장이 기존의 제품 보호 역할을 넘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는 추세로 환경 친화적 소비를 적극 실천하는 그린슈머(Greensumer)가 늘어남에 따라 제품의 패키징과 온라인 소매업체의 소포 포장이 친환경적인지 여부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유통 관련 서비스업체 Dotcom Distribution이 온라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 57% : 친환경 패키징 중요. - 61% : 구입처 결정할 때, 친환경 패키징 사용 여부 중요. - ..

[미국주식] 미국 3대 통신사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주식중 통신회사들 중 3대 기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미국 3대 통신사 - 미국에는 2020년도 전까지만 해도 4개의 통신사(버라이즌, AT&T, T-Mobile, Sprint)가 존재했으나 2020년 04월 T-Mobile에 Sprint가 인수 합병되면서 3개의 통신사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작년 2020년도 기준으로 가입자수를 비교했을 때 AT&T가 176.7 million로 1위, 버라이즌이 120.32 million로 2위 T-Mobile이 102.064 million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AT&T (T) - 사업보고서 (회사 소개) 다국적 통신 회사..

[국내] 미국S&P500 ETF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중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미국 S&P500 이란? - 미국의 스탠더드 앤드 푸어사가 기업규모·유동성·산업 대표성을 감안하여 선정한 보통주 500 종목을 대상으로 작성해 발표하는 주가지수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대표적인 지수이다. 공업주(400 종목)·운수주(20 종목)·공공주(40 종목)·금융주(40 종목)의 그룹별 지수가 있으며, 이를 종합한 것이 S&P 500 지수이다. 산출방법은 각 종목의 주가에 상장주식수를 곱하여 시가총액을 구하고, 전체의 시가총액 합계를 기준연도인 1941~1943년의 평..

[국내] 금투자, GOLD 선물(H) ETF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중 골드선물ETF(H)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GOLD 선물(H) ETF - 일반적으로 금에 대한 투자라고 한다면 금 현물, 골드뱅크, 금 선물 등이 있는데 그 중 금 선물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선물이란 일정 기간을 정하고 미리 가격을 정해서 해당일자가 되면 판매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시세에 따른 위험을 낮추기 위함인데요. 만약 금값이 오르게 되면 판매자는 좋겠지만, 구매자는 돈을 더 내야해서 부담이되고, 반대로 금값이 떨어지게 되면 구매자는 좋을수 있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손해를 보게 되는 것입니..

[국내] 조선 BIG3 분석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조선 BIG 3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조선업 - 조선은 선박을 건조하는 것을 말한다. 조선소라는 전문화된 시설에서 선박을 건조한다. 선박을 건조하거나 수리하는 것은 상업적, 군사적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선박을 해체하는 것을 선박 해체라 하고, 보트를 건조하는 것을 보트 건조라고 한다. 흔히 BIG 3로 불리는 국내의 대형 조선 회사는 울산의 현대중공업, 거제의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3사를 이야기한다. 이들 조선소는 우리나라가 본격적으로 산업화가 진행되던 1970년대부터 조선소를 건설하고 선박을 건조하던 업체로 40년 가까운 긴 시간 동안 축적된 엄청난 노하우와 기술..

[미국주식] REITs 배당귀족주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주식중 REITs 회사들중 배당이 좋은 기업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란 -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지분(Equity)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 부동산 투자 신탁은 대부분의 경우 소득을 창출하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REIT는 사무실 및 아파트 건물에서 창고, 병원, 쇼핑 센터, 호텔 및 상업 산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일부 REIT는 부동산 자금 조달에 관여합니다. 미국 리츠 기업 선..

[국내] 2차전지 ETF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중 2차전지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네이버금융, ETFCheck, SEIbro 사이트입니다. 2차전지 산업에 대한 생각 - 우선 2차전지 산업 자체에 대한 생각은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유는 현재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서서히 친환경자동차로 변해가는 과정입니다. 아직 내연기관이 많이 판매되는 상황이지만 결국에는 환경적인 문제에서 내연기관보다 친환경쪽으로 기울어 질것으로 판단됩니다. - 2차전지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엔진역할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고, 대부분에 전기차는 2차전지(베터리)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KO..

[국내] 코스피 200 지수를 믿는다면?! 코스피 200 ETF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중 코스피 200지수를 추종하는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네이버금융, ETFCheck, SEIbro 사이트입니다. ETF 정리에 앞서 우선 이번글은 코스피 200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운용사별로 정리하고자합니다.단 지수추종 ETF중 'TR'인 ETF는 제외하였습니다. 'TR'은 분배금도 재투자하는 방식에 ETF. [ARIRANG 200] - 운용사 : 한화자산운용 - 총보수 : 0.040% - 시가총액 : 8,626억 - 1주당 연간 분배금 : 200원, 1.77% - 분배금 지급 주기 : 연간분배 - 구성종목 비중 [HANA..

[국내] 미국달러선물 ETF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중 미국달러선물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네이버금융, ETFCheck, SEIbro 사이트입니다. [KOSEF 미국달러선물] - 운용사 : 키움투자자산운용 - 총보수 : 0.370% - 시가총액 : 310억 - 1주당 연간 분배금 : 120원(2020년도) - 분배금 지급 주기 : 연간분배 - 설명 : 미국달러선물 가격을 기초로 하는 미국달러선물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 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그 운용목적으로 하는 특별자산상장지수투자신탁. - 분배금에 경우 2014 ~ 20..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3부, 현금흐름표)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현금흐름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이전에 포괄손인계산서, 재무상태표를 포스팅하였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1부, 포괄손익계산서)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우선 재무제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무제표(사전적의미) 기업이 회계 연도 meta-house.tistory.com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2부, 재무상태표)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재무상태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이전에 포괄손인계산서를 포스팅하였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meta-h..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2부, 재무상태표)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재무상태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이전에 포괄손인계산서를 포스팅하였는데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1부, 포괄손익계산서)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우선 재무제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무제표(사전적의미) 기업이 회계 연도 meta-house.tistory.com 우선 재무상태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무상태표(사전적의미) 특정시점 현재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경제적 자원)과 부채(경제적 의무), 자본의 잔액에 대한 정보를 보고하는 보고서. 위의 사전적의미처럼 단순하게 회사가 돈을 얼마나 가지고 ..

주식 재무제표 공부하기(1부, 포괄손익계산서)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을 하면서 재무제표 보는 법을 같이 공부해볼까 합니다. 참고사이트는 네이버금융입니다. 우선 재무제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무제표(사전적의미) 기업이 회계 연도가 끝나는 때에 결산 보고를 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회계 보고서. 기업 회계 원칙에 따라 작성되며, 기업의 경영 성적 및 재정 상태를 외부에 공개할 때 쓴다. 다음은 재무제표에 포괄손익계산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포괄손익계산서(사전적의미) 포괄손익계산서는 일정 기간 동안의 기업의 경영 성과를 포괄적으로 한눈에 나타내기 위해 작성하는 재무제표이다. 즉, 기업이 어떤 활동을 통하여 발생된 이익과 그 이익을 발생하게 한 수익과 비용을 알기 쉽게 기록한 재무제표를 말한다. 포괄 손익계산서는 그 형식이 보고식 또는 요..

미국주식 코카콜라 VS 펩시코 비교하기!!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ETF중 배당ETF 정보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Investing.com, dividend.com, global market monitor 사이트입니다. global market monitor 사이트는 미국, 중국 주식정보를 한글로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 화면 UI가 잘 되어 있어 investing 보다 더 눈에 잘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들어가서 보시는 것도 나쁘지않아 보입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출 및 순이익 비교 자산 비교 배당 비교 성장성과 사업성 [매출 및 순이익 비교] - 다른 부수적인 부분보다 매출..

[국내] 고배당 ETF 비교!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중 운용사별 고배당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자면 글에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참고사항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참고한 사이트는 네이버금융, ETFCheck, SEIbro 사이트입니다. [KOSEF 고배당] - 운용사 : 키움투자자산운용 - 총보수 : 0.400% - 시가총액 : 49억 - 분배율 : 5.58%(2021년 분배금 지급기준) - 1주당 연간 분배금 : 480원(금일 현재 주가 : 8,940원) - 분배금 지급 주기 : 연간분배 - 분배금 기준일 : 4월 말일 - 설명 : FnGuide가 산출하는 MKF 웰스 고배당20 지수는 FnGuide의 MKF500 지수를 구성하는 종목 중 시가총액 200위 이..

ETF란? ETF 종류?? [내부링크]

이번 글은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ETF란?] - ETF(Exchange Traded Fund), 한글로는 상장지수펀드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펀드지만 주식 거래소에 상장하여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 KOSPI200지수와 KOSPI50지수와 같은 특정 주가지수의 수익률을 따라가는 지수연동형 펀드를 구성한 뒤 이를 거래소에 상장하여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도록 발행・유통・환매구조를 변형한 상품을 말합니다. - 개인적인 생각으로 쉽게 설명하자면 특정 종류에 여러개의 주식들을 분산 투자해주는 운용사에 투자 한다고 생각합니다.(예>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등) [ETF 종류??] - ETF를 상장하는 운용사 별로 다수에 ETF 종목이 있습니다. - 한국 ETF 운..

[국내] ETF 비교 사이트! (etfcheck) [내부링크]

이번 글은 국내 ETF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금융, 다음금융, KRX등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제가 국내ETF관련 사이트를 보다가 잘 정리된 느낌을 받은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etfcheck.com] - 접속 경로 : https://www.etfcheck.co.kr/mobile/main ETF CHECK ETF CHECK 에서 국내외 상장되어 있는 ETF, ETN의 모든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www.etfcheck.co.kr - ETF관련 정보뿐 아니라 다른 ETF와의 비교, 배당ETF등을 확인수 있습니다. - 좌측 메뉴에 보시면 간단한 이슈들과 분석, 기준별 순위정보 확인 등이 가능합니다. - 배당관련 EFT에 관심이 있으시면 배당정보에 들..

연금저축펀드!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번 글은 연금저축펀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저축펀드란?] - 증권 회사나 자산 운용사에 일정 기간 돈을 납입한 후에 연금 형태로 지급받는 펀드. - 쉽게 설명하면 일정 금액을 일정기간동안 펀드에 투자하고, 원금 + 이익금을 원하는 시기부터 내가 지정한 기간동안 나눠서 돌려받는 형태의 투자상품입니다. - 증권사 또는 운용사에서 계좌를 개설해서 납입하시면 됩니다. [연금저축펀드 공통정보] - 투자기간 : 5년 이상 선택가능 - 투자금액 : 연간 1800만원 내에 입금 가능 - 수령가능일 : 55세 이후부터 수령 가능 - 수령기간 : 10년 이상 선택가능 [세금혜택] - 운용기간동안은 운용수익에 별도 과세 되지 않음. (과세이연) - 연금저축은 최대 400만원까지 세액공제 가능. (1년동안 계좌에..

미국 ETF, 미국주식, 배당주 정보 사이트! [내부링크]

이번 글은 미국 ETF, 주식에 정보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Investing.com] - 접속 경로 :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 미국 주식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나라들에 주식, ETF 정보들이 가장 많은 사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주식을 하게 된다면 필수로 알고 계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 영문으로도 확인 가능하고, 부분적으로 한글도 지원되고 있으니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됩니다. [dividend.com] - 접속 경로 : https://www.dividen..

주식 시작한다면 용어부터~ [내부링크]

이번 글은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주식 관련 용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용어는 너무 많아서 일부 자주 사용되는 용어들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주식 용어 정리 - 초급편] 매수 : 주식을 사는 행위 매도 : 주식을 파는 행위 매매 : 매수 또는 매도를 하는 행위 배당 : 주식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현금 또는 주식을 주는 행위 시가 : 주식시작이 시작하면서 처음 거래된 주식에 가격 종가 : 주식시장이 끝나면서 정해진 주식에 가격 호가 : 매수 또는 매도를 하기 위한 행위. 가격 동시호가 : 동시에 접수된 호가 또는 선후가 불분명한 호가 상한가 : 주가 하루 최대 상승폭 30% 상승 가격 하한가 : 주가 하루 최대 하락폭 30% 하락 가격 [주식 용어 정리 - ..

코로나 1.5단계 실시! [내부링크]

2020년 11월 19일 기준 코로나 확진자 수가 343명이나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5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여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기준] 일단 1.5단계 기준은 주 평군 일일 국내 확진자 수가 수도권 100명, 충청, 호남, 경북, 경남권 30명, 강원, 제주 10명 이상이여야 하고, 60대 주 평균 일일 확진자 수가 수도권 40명 충청, 호남, 경북, 경남권 10명, 강원, 제주 4명 이상 이여야합니다. [일상 및 사회 경제 활동] 마스크 착용이 1단계에 비해 실외 스포츠경기장까지 확대되고, 모임, 행사는 100인 이상 금지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관람은 50%에서 30%로 줄이고, 등교는 밀집도가..

셔터스톡(Sutterstock) 시작하기! 스마트폰 사진첩에 사진으로 수익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둘입니다! 이번 시간은 틈틈이 일하면서 많지는 않지만 적은 수익이라도 얻는 방법 중 하나를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셔터스톡(Sutterstock)인데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사진을 요새 많이 찍으시죠??? 그런 사진 중에 인생 사진, 너무 잘 나와서 카톡 프사나 인스타, 페북 등 SNS에 공유하는 그런 사진들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 거예요!! 그런 분들은 그냥 보관만 하지 마시고 그런 사진들을 공유해서 조그마한 부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www.shutterstock.com/ 스톡 이미지 -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위한 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 | Shutterstock Shutterstock에서 사진, 벡터, 일러스트를 비롯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세요. 복잡하지 않은 요금제..

[생활] 수원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해우재 똥 박물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주말에 가볼 만한 곳 수원 해우재 탐방기입니다. 주말에 갈만한 곳을 찾다가 해우재를 찾게 됐는데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곳을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우재 위치 및 약도 - 위치 해우..

[생활] 주말에 아이들과 공원 탐방! 광교중앙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주말에 가볼 만한 곳 광교중앙공원 탐방기입니다. 저번 주말에 날씨가 좋아서 간만에 나가보려고 공원을 찾다가 광교중앙공원을 가게 됐는데, 생각보다 깔끔하니 너무 만족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