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youhappy의 등록된 링크

 meyouhapp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NVIDIA제어판 설치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윈도우 기본 디스플레이 설정보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 NVIDIA제어판. 알고 있는 분이 많을 것이다. NVIDIA제어판은 NVIDIA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그래픽 설정 소프트웨어로..

인텔, AMD CPU 성능 순위 TOP 80. (2019. 5) [내부링크]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품이 바로 CPU일 것이다. 중앙처리장치로 컴퓨터의 두뇌라 할 수 있는 CPU는 단일 코어부터 여러 개의 코어가 있는 멀티코어로 많은 진화를 거쳐..

CPU, GPU, 하드디스크 온도 확인 방법 (HWMonitor) [내부링크]

CPU, GPU 등 하드웨어가 열심히 일을 하게 되면 온도가 높아지게 된다. 온도가 너무 높다면 갑작스러운 다운이 발생될 수 있고, 하드웨어의 고장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인지 종종 체크해주는 것이..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컴퓨터를 활용하다 보면 수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삭제되기를 반복한다.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방치하는 경우 컴퓨터 저장공간이 부족해지고 또 컴퓨터 속도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특히 사용되지 않는 프..

가성비 깡패, SK매직 빌트인 3구 인덕션, IHR-B310E [내부링크]

빌트인 방식으로 설치되는 3구 인덕션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가스레인지와 같이 유해 가스도 나지 않고 하이라이트처럼 가열 시간이 느리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 청소가 용이해서 인덕션의 인기가 높..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TOP 150. (2019.05.03 기준) [내부링크]

3D 관련 업무, 3D 게임을 하는 유저에게 그래픽카드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동영상 시청, 웹서핑, 혹은 문서 작성은 CPU 내장 그래픽도 충분해서 그래픽카드에 관심이 없겠지만, 적어도 온라인 게임을 하..

크롬, 익스플로어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인터넷 검색 기록이 저장된다. 즉, 내가 어느 사이트를 봤는지 타인이 알 수 있기도 하다. 특히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 내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

미니쿠치 샌드위치 메이커 단점 소개. [내부링크]

얼마 전 미니 쿠치 샌드위치 메이커를 약 5만 원에 구매했다. 스위트콘, 잼, 치즈, 햄, 계란 등 여러 토핑을 이용해 이 제품으로 꾹 눌러주면 먹기 좋은 두께의 샌드위치가 만들어진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따..

인텔, AMD CPU 성능순위 2019. 04. 28 [내부링크]

인텔, AMD CPU의 성능순위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사무용부터 서버용 CPU까지 1위부터 300위까지 살펴볼까 합니다. 자료는 해외 벤치마킹 사이트 passmark를 참조하였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윈도우10 CPU사용량줄이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점점 느려지는 현상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CPU 사용량이 많아 느려지는 경우도 많기에 CPU사용량을 줄여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우선 Ctrl + W..

윈도우10 내컴퓨터 어디있냐고? 바로 여기있습니다.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해보면 휴지통만 덩그러니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처음 설치했을 땐 너무 낯설었다. 다시 윈도우 7로 돌아가 보고 싶을 정도로.. 그러나 간단한 설정만 끝..

윈도우10 조각 모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스크 조각 모음은 하드디스크에 기록된 파일을 재 정렬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디스크 파일의 읽기/쓰기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는 대부분 자동 설정에 의해 진행되는데, 혹시 모..

윈도우10에서 컴퓨터 사양 보는법. [내부링크]

내가 자주 이용하는 소프트웨어, 게임이 느려지기 시작한다면 어떤 것을 봐야 할까? 악성코드나 프로그램 오류에 의해 느려질 수도 있지만, 해당 소프트웨어의 권장사양에 미치지 못해 느릴 수도 있다. 오늘은 윈..

이미 설치된 윈도우10에서 파티션 나누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할 때 파티션을 나눠 설치한다는 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파티션 설정이 이미 끝났고 윈도우10이 이미 설치된 상태에서 파티션 설정하는 방법은 잘 모르는 사람이 많다. 이미..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무료로 사용하기엔 오캠이 괜찮다. [내부링크]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보면 수많은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무료 사용 시 대부분 기능상 제약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녹화시간제한이나 저장..

2019년도 조립 컴퓨터 CPU 성능 순위 (4월 기준) [내부링크]

프로세서는 대표적으로 인텔과 AMD에서 개발되고 출시된다. 안정성과 가성비를 겸한 AMD라이젠이 출시되면서 CPU 선택의 폭이 어느정도 넓어진것 같다. 오늘은 CPU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CPU 성능 순위를 가져..

유튜브 영상 무료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와 더불어 유튜브가 한창 인기이다. 이런 유튜브 영상을 소장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유튜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되겠지만 오늘은 4K Video Downloader를 통해 4K 영상부터 음..

자동차 AUX 노이즈 발생. 이거 하나면 해결 ! [내부링크]

자동차를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위해 테블릿을 차량에 설치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안 쓰는 테블릿을 이용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작은 문제점을 찾아낼 수 있었다. 테블릿을 자동차 AUX..

전자동 샤오미 쓰레기통. 완벽하진 않지만 편리하다! [내부링크]

화이트 기반의 깔끔한 디자인. 일반 쓰레기통에 비해 외관상 큰 차이가 없는 샤오미 전자동 쓰레기통을 만나보았다. 아직 정식으로 국내 판매는 되고 있지 않다보니 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선 해외직구를 이용해..

2년 지난 SKT스마트폰, 선택약정25% 할인받자. [내부링크]

선택약정할인 제도는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고 서비스에 가입하는 사람에게 약정기간 동안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개통 후 24개월이 경과된 중고 단말기도 해당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한..

다이슨 V11,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 잡을수 있을까? [내부링크]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대표 주자였던 다이슨이 새로운 제품 다이슨 V11을 선보였다. 국내 기업 LG, 삼성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이슨 V11는 국내 소비자에게 어떤 선물..

2019.04 인텔 CPU 성능 순위를 파악하자 [내부링크]

CPU는 대표적으로 인텔과 AMD에서 제조된다. 가성비를 내세운 AMD의 인기가 대폭 늘어나기도 했지만, 필자는 어렸을 때부터 써왔던 인텔을 좋아한다. 인텔이 간혹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지만, 그간 정(?)을 위해..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 3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을 저장시켜주는 컴퓨터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특히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나 이미지를 포함한 문서를 만드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문가 혹은 초보자에게도 자주..

삼성노트북PEN S, 프리미엄 모델 NT950SBE-X716 [내부링크]

삼성노트북PEN S, 프리미엄 모델 NT950SBE-X716 은? 삼성 노트북 NT950SBE-X716은 응답속도가 대폭 개선된 노트북PEN S과 Geforce MX150 그래픽카드를 적용하여, 캐드나 디자인 업무에 특화된 노트북이다. 여기에..

새롭게 바뀐 V3무료백신다운로드 받으세요. [내부링크]

국내 무료백신 No1. V3 Lite가 새 옷을 입었다고 합니다. (하단 바로 "다운로드 받기를 클릭" 하시면 바로 v3 lite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받기 아래의 그림과 같이 구버전 V3 lit..

윈도우10 바탕화면 기본 아이콘 불러오기(내컴퓨터, 네트워크, 내문서)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해보면 보이는 아이콘 하나가 있다. 그것은 바로 휴지통이다. 버릴 것도 없는데 뭘 버리라고 그것만 달랑 놔뒀을까? 윈도우10 이전 버전을 오랫동안 사용해왔다면 이 썰렁한 모습에 반감이 들..

하만카돈 AURA STUDIO 2 를 1년간 사용해오면서 느낀 장단점. [내부링크]

저렴한 스피커만 써오다 어느 순간 웅장한 사운드를 느껴보고 싶었다. 그리하여 폭풍 검색하여 구매한 제품은 바로 하만카돈의 AURA STUDIO 2이다. 하만카돈의 명성을 익히 들은 터라 기대가 큰 제품이기도 했다...

윈도우10 정품 확인 방법 ( 일시적 정품 or 영구적 정품 ) [내부링크]

윈도우10 정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정품여부 확인은 간단한 일이다. 예를 들어 윈도우 하단에 정품인증받으란 반투명창이 뜬다면 무조건 정품이 아니다. 그리고 제어판 -> 시스템에서 윈도우 정품..

윈도우10 파일명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윈도우10 파일명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 어떠한 파일을 전송하려 하는데 지원하지 않는 확장자라면서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 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열고 싶을때 우리는 종종 파일 확장자를 변경한다. 예..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1-100위 (2019. 03) [내부링크]

그래픽 카드 성능 순위 1 - 100 ( 2019. 03 기준) 순위 그래픽카드 이름 1 TITAN RTX 2 GeForce RTX 2080 Ti 3 TITAN V CEO Edition 4 GeForce RTX 2080 5 TITAN V 6 TITAN Xp COLLECTORS EDITION 7 GeForce RTX..

내 컴퓨터 사양 자세하게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기본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자 내 컴퓨터 사양을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다보니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우선 컴퓨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추가와 삭제도 쉽게 하세요 [내부링크]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의 필요성 컴퓨터를 하다보면 어느틈새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된다. 그리고 그 설치된 프로그램중에 윈도우10이 시작될때 함께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생겨나기 시작한다. 원하지 않는..

LG코드제로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추가 구매하다. [내부링크]

1. LG코드제로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를 만나다 2. LG코드제로A9 구형에서 신형으로 변신! 2017년에 구매했던 LG코드제로A9 변신을 위해 얼마전 신형 먼지필터로 변경하고 오늘은 파워드라이브를 구매해버렸네..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관련 정보. [내부링크]

1. 공기청정기가 휴대용? 초미세먼지를 잡을 수 있는 헤파필터, 그리고 강력한 Fan 이 탑재되어 공기정화능력이 좋아집니다. 보통 기술적으로 큰 사이즈의 공기청정기가 공기정화 능력이 좋다 볼 수 있습니다. 그..

구형 LG코드제로A9 통세척 먼지통으로 변신시키기 [내부링크]

1. 구형 LG코드제로A9 통세척 가능한 먼지통으로 바꾸고 싶다! LG코드제로A9 약 1년반동안 우리집을 깨끗하게 만들어준 고마운 청소기입니다. 가성비가 좋다 할수 없는 청소기지만, 굉장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

미세먼지 마스크 등급 ! 이것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에 대해 대한민국은 이제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중국의 유해 미세먼지 비율도 매우 크기때문에 단기간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아니죠. 우리는 이러한 미세먼지를 극복하기 위해 자동차 필터..

빔프로젝터를 이용한 홈 극장. 얼마정도 투자해야 볼만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큰 화면으로 영화를 즐기기 위해선 얼마정도 투자해야할까? 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우선 빔프로젝터를 구매해야겠지요? 전 설치 환경, 해상도, 밝기, 투사거리 등을 고려해 LG미니빔 HF60FAG 모..

LG코드제로A9 배터리 수명은? (보증기간은 2년) [내부링크]

LG코드제로A9를 이용한지 1년반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LG코드제로A9가 작동하지 않는군요 ㅡㅠ 아무리 충전을 해도 3칸중 한칸만 깜빡일뿐.. 전원 버튼을 눌러봐도 작동하지 않는 L..

윈도우10 정품 구매 ! 만원으로 해결하자. [내부링크]

윈도우10. 정품 인증을 하지 않는다고 사용이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품 인증하라는 투명창이 뜨고, 일부 윈도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보안에 취약하기때문에 윈도우10 정품은 선택 아닌 필수라 볼..

윈도우10 안전모드 진입 방법 확인. 10초면 된다! [내부링크]

바이러스 치료 및 윈도우 오류를 교정하기 위해 종종 윈도우 안전모드로 들어가곤 하는데요. 예전엔 부팅시 F8 만 누르면 안전모드 진입 선택이 가능했던거 같은데 윈도우 10은 약간 다르죠 ! 오늘은 손쉽게 윈도..

윈도우 10 초기화 방법. 10초만에 습득하자.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소프트웨어, 악성코드 등 알수없는 문제로 고생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리 저리 해봐도 해결되지 않을때 찾는 방법이 바로 윈도우 포멧인데요. 오늘은 포멧을 하지 않고 새로 설치한것처..

가정용 윈도우10 백신, 안드로이드 백신 순위 확인 [내부링크]

개인정보가 정보통신 기술을 통해 전송되고 인터넷과 휴대폰으로 은행업무까지 할 수 있다보니 자연스럽게 백신에 관심이 가실텐데요. 특정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내 소중한 정보가 타인에게 넘어가기도 하며, 좀비..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바로 들어갑니다. [내부링크]

보통 윈도우10 부팅시 로그인 암호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나만 쓰는 개인 PC인 경우, 매번 로그인 암호를 입력해야한다는건 매우 번거로운일이죠. 그럼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시작해볼까요? 윈..

노트북 cpu 성능순위 TOP 177 (2019년 3월 기준) [내부링크]

휴대성을 내세운 노트북도 점점 고성능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되는 cpu부터 사무용 노트북에 적용되는 cpu 까지, 1위부터 177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 사용 용도에 따라 순위는 바뀔수 있으..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은 주로 삼성, LG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노트북 자체 복원 시스템을 이용해도 되겠죠?) 예전에는 드라이버 설치에 많은..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자동 찾기 포함) [내부링크]

윈도우를 새로 설치할때 보통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도 새로 설치하셔야하는데요. 오늘은 국내 유저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nvidia.com/k..

일상생활에서 쓸만한 IOT 제품.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네이버 클로바, 카카오 미니, SK누구, 구글 어시스턴트 등과 같은 인공지능 스피커을 이용해 컨트롤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집 밖에서도 제어 가능한 IOT기기중에 제가 가장 만족스럽게 썼던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

조립컴퓨터와 브랜드컴퓨터 수명 차이가 날까? [내부링크]

비싸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PC,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 조립PC 과연 수명 차이가 날까? 정답은 아닙니다 물론 브랜드PC가 호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좀 더 다양한 TEST를 해왔을수도 있지만, 보통 해당..

게이밍 컴퓨터 조립의 필수 정보,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TOP 100 ( 2019.03) [내부링크]

컴퓨터 게임, 그래픽작업, VR 등 최상의 퍼포먼스를 즐기기 위해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는 필수라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그래픽카드는 사용 목적 혹은 성능에 따라 몇만원대부터 수백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

32:9 삼성 와이드 모니터 6개월 사용기 C49HG90 업무용으로 굿! [내부링크]

목 운동되는 모니터. 32:9 비율을 자랑하는 49인치 모니터 C49HG90DMK 를 사용한지 6개월정도 지나온듯 합니다. (LG에서도 이제 나왔다고 하죠) 모니터 특성상 가까운곳에서 바라보니 한 눈에 화면이 다 들어오지..

본체구매 사기당하지 않으려면 컴퓨터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자 [내부링크]

컴퓨터를 구매할때 어디로 가시나요? 인터넷 구매가 많이 이뤄지기도 하지만 배송중의 파손, A/S문제, 신뢰감 등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인터넷 구매보다는 비싸..

iptime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 별거 아니죠! [내부링크]

요즘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대부분 사용하고 있으실거에요! 무선 와이파이에서 중요한것이 하나 있죠? 바로 보안입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내 컴퓨터의 파일이 모르는 사람에게 보여질..

윈도우10 ( windows 10 ) 업데이트 끄기.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는 보안, 기능을 항상 최신화시키기 위한 도구이니다. 그러나 시간 절약 혹은 지금도 충분해 라고 생각하시는분은 윈도우10 (windows 10) 업데이트가 무조건 반갑지는 않으실거에요 지금부터..

킹 블랙타이거새우, 가성비는 좋지 않는 느낌 ! [내부링크]

얼마전 인터넷을 통해 거대한 킹 블랙타이거 새우를 구매하였습니다. 구매량은 1 kg ! 약 6만원치 구매했는데 달랑 3마리입니다. 그 만큼 보통 새우보다 매우 크고 무거운 녀석들이네요. 실제 보니 성인 팔뚝만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으로 전자동 커튼 만들기. 그리고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일반 커튼을 전동으로 바꿔주는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커튼을 여닫을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커튼을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인..

브이스타캠 200만화소 ip카메라 VSTARCAM-200G 이거 괜찮네 ! [내부링크]

저희집에는 토끼 한마리가 살고 있습니다. 이 녀석을 감시하고자 200만화소 ip 카메라 브이스타캠 VSTARCAM-200G 제품을 쿠팡에서 구매했지요 ㅎㅎ 이 ip카메라를 구매한 이유는 온라인 구매평이 대체로 좋고 상..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참 쉽지요? [내부링크]

윈도우10, 가격도 저렴하고 호환성도 좋아 요즘 대부분 사용되고 있는 OS입니다. 윈도우10은 하드디스크 복원 기능도 잘 되어있다보니 새로 설치할일이 많진 않지만.. 항상 대비해주시는것이 좋겠지요? 오늘은 윈..

PC, 모바일 유트브 검색기록,시청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이미 생활 속 깊이 파고든 우리들의 친구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자료가 워낙 방대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죠. 본론으로 들어와서 유튜브는 로그인을 했던 하지 않았던 영상 시청에 대..

현대 기아 순정 네비게이션 자체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끔 저에게 차량 순정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달라고 부탁하시는 지인들이 많은데요. 매우 쉬운편인데 모르시는분이 많아 이렇게 포스팅 한번 올려봅니다. 자동차의 완벽한 실내 디자인, 호환성을..

즉석복권 스피또의 당첨확률, 그리고 확인해야할것들. [내부링크]

편의점에 갔다가 복권을 보면 왠지 기대감이 부풀어오릅니다. 내게 커다란 운이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때문일텐데요. 즉석복권도 종류에 따라 10억원의 높은 당첨금이 있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는것..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르노 트위지.. 사고싶따 [내부링크]

이마트와 르노삼성자동차가 파트너십을 맺고 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판매한다합니다. 마트에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다니 살짝 신기하기도 하네요. 르노 트위지를 잠깐 살펴보면 승차인원 최대 2인 (뒷자석..

굵은 꾸이꾸이 먹는듯한 노브랜드 참치어포를 만나보다. [내부링크]

노브랜드는 우리가 흔히 보지 못하는 상품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싸서 자주가는편인데요 오늘은 와이프가 한번 먹어보고 반해버렸다는 참지어포를 5,980원의 가격에 만나보았습니다. 연육 70.9%,..

저렴한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SL-M2077, 6개월 사용 후기 (토너 정보 포함) [내부링크]

약 13만원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삼성 레이저 프린터 SL-M2077, 약 6개월간 아무탈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인쇄뿐만 아니라 스캐너, 신분증 복사 기능 등이 탑재되어 활용도가 제법 높았던것 같아요. 레이저 프린..

윈도우10 프린터 공유시 네트워크 자격 증명 입력이 뜬다면?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프린터 공유 혹은 데이터 공유를 진행하고자 하는데 갑자기 "네트워크 자격 증명 입력" 이 뜬다면 다음과 같은 설정을 진행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암호가 별도로 설정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접속..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 , 더욱 깔끔해진 스마트 워치 출시 SM-R500NZ [내부링크]

일상 생활을 업그레이드 해보고 싶다면 스마트 워치는 제법 괜찮은 선택입니다. 스마트폰만으로는 살짝 부족한 %를 꽉 채워주는 느낌이라 할까요. 특히 운동을 즐겨하신다면 더욱 괜찮은 스마트 워치, 이번에 삼..

노트북 cpu 성능순위 (2019년 3월 기준) [내부링크]

노트북용 CPU는 데스크탑CPU에 비해 성능이 보통 낮은편입니다. 아무래도 휴대성을 강조한 기기이다 보니 무게, 발열, 배터리 소모량, 디자인 등 여러 상항을 고려해야되기때문이겠죠? 그래도 요즘 고성능 게이밍..

LG 75SK8070PUA 해외 직구 몇개월 사용해보면서.. [내부링크]

TV는 거거익선이라 하지요. 그래서 눈여겨 본것이 바로 75인치 TV 입니다. 국내에서 구매하려니 65인치와 75인치의 가격차이가 정말 많이 나더군요.. 그래서 고민끝에 해외직구로 눈을 돌렸습니다. 보통 대형 TV..

공간 활용에는 이게 최고! 삼성 스페이스 UHD 모니터 S32R750UEK [내부링크]

깔끔한 디자인, 내 책상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이 제품 주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바로 삼성에서 출시한 스페이스 모니터 SR75 가 그 주인공인데요. 벽에 딱 붙일 수 있고 바닥에도 딱 붙일 수 있도..

20만원대 공기청정기, 위닉스 타워Q ATQM430 제품 정보 [내부링크]

시중에 많은 공기청정기가 판매중입니다. 프리미엄부터 보급형, 그리고 저가형까지 많은 제품들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20만원대 보급형 공기청정기 위닉스 타워Q ATQM430-IWK 2019년형 공기청정기를 소개해드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확인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괴로움을 많이 당하는듯 합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쉽게 흡입되고 집안에도 잘 들어오는편이죠. 대한민국은 중국의 영향(?)으로 OECD 회원국중에서 2번째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나라이..

크롬캐스트3 국내 정식발매. 잠깐 사용해봤습니다. [내부링크]

크롬캐스트3 국내 정식발매 ! 해외직구가 좀 더 싸긴했지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관계로 국내 정발된 상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그런지 구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네요 ( 전 하이마트 스마트..

공기청정기 고를때 확인하자. 헤파필터 등급 (HEPA)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참 힘드시죠? 공기질에 둔감한 저도 이제 탁한 공기가 확 느껴질정도니.. 미세먼지, 그것도 초미세먼지는 흡입되기 쉽고 몸 안에 들어간 먼지는 너무 작은 입자라 잘 배출되지도 않아요. 이..

블로그, 사이트 검색 누락 이렇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얼마전부터 티스토리도 같이하게 되었는데요. 티스토리가 HTML을 어느정도 수정할수 있고, 디자인도 깔끔한편이라 애착이 막 생기는것 같아요. 블로거라면 항상 신경쓰이..

일반부터 군인까지 2019 공무원봉급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수명은 점점 늘어나는데 회사생활은 늘 불안하고.. 그래서 늘 인기 있는 직업~ 바로 공무원인데요. 저도 한때 3개월동안 시도했다가 과감히(?) 포기해버린 공무원 ! ㅎㅎ 오늘은 2019. 1. 8일 개정된 공무원 봉급..

HDMI 1.4, HDMI 2.0, HDMI 2.1 무엇을 사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티스토리로 새롭게 블로그를 개설한 해피미유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는 HDMI 케이블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HDMI 케이블은 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의 약..

LG코드제로A9 핸들링이 잘 안된다면?? [내부링크]

LG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 이녀석도 사용한지 꽤 되었다. 비싸게 주고 샀으니 10년은 우려먹어야하는데.... 별탈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부터 핸들링이 잘 되지 않는다. 살짝만 힘을 주어도 앞..

쿠팡 로켓프레시(로켓와우) 충북 청주에서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저녁에 종종 무언가 사고싶을때가 있는데.. 그때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쿠팡 로켓배송입니다. 밤 1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보니 택배 기다리기 싫어하는 사람에겐 딱이죠. (물론 공..

LG 스타일러, 몇개월 사용해본 소감. [내부링크]

집안에 하나 두면 뭔가 있어보이는 의류관리기. 그중 LG 스타일러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이 제품을 구매한지 약 6개월정도 지난것 같은데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모델마다 가격차이는 있지만 그 당..

로또, 연금복권, 스피또의 당첨 확률과 당청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로또, 연금복권 그리고 즉석복권인 스피또의 당첨 확률과 당첨금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로또는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계실텐데요. 과연 내가 당첨될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로또, 연..

삼성의 새로운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이슨, LG코드제로A9, 삼성 파워건. 우리 나라에 출시된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입니다. 3개중 비교적 평이 좋지 않았던 삼성의 새로운 야심작! 바로 "삼성 제트"가 탄생되었다길래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기존 삼..

우연히 발견한 연양갱바.. 과연 맛은? [내부링크]

필자는 일명 양갱이를 좋아한다. 어릴때부터 좋아했던터라 어르신이란 별칭도 붙었지만.. 단맛이 강하고, 식감이 괜찮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연양갱. 드디어 아이스크림으로 나왔다 ! 팥앙금이 약 12%, 설탕,..

스마트TV가 없다면 꼭 사자! 3세대 크롬캐스트 출시 [내부링크]

크롬캐스트는 TV HDMI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스트리밍 기기이다. 이로 인해 각종 TV프로그램, 음악, 게임, 스포츠, 영화 등을 전송하여 감상할 수 있다보니 인기가 꽤 높은 제품 중 하나이다. 크롬은 아이폰,..

윈도우10에서 컴퓨터 사양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제가 자주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윈도우10 하단의 돋보기를 클릭해줍니다. 이곳에서 "시스템 정보" or msinfo32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LG코드제로R9 한달 사용해보니.. 장점, 단점 [내부링크]

LG코드제로R9 싸이클론 방식과 강력한 모터를 이용한 강력한 흡입력 스마트씽크를 통한 원격 지원 가능 사물을 정확하게 보는 3D 듀얼 아이 적용 미세먼지 필터를 통해 흡입된 먼지는 배출되지 않으며.. 바닥의..

크롬에서 우회 접속 (vpn) 젠메이트 설치 방법 [내부링크]

크롬에서 젠메이트vpn을 사용하여 우회 접속하는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선 크롬을 설치해주세요. https://www.google.com/chrome/ 크롬의 상단 우측에 점 3개를 클릭해줍니다. 그 후 도구 더보기 -> 확장..

안쓰는 테블릿을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해보기. (카카오네비 이용) [내부링크]

저는 약 8년된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현대측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앞으로 네이게이션 업데이트가 제공되지 않는다는 소리를 듣고 말았지요. 그래서 찾은 대안은 바로 안쓰는 테블릿 혹은 스마..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81DAW 58㎡ 한달 사용기 [내부링크]

한때 100만원을 넘던 이 제품 이제는 7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여전히 비싼감은 있지만.. 괜찮은 공기청정기이기에 추천해보고 싶다. LG에서 제조하였고, 소비전력은 40W이다. 브랜드 제품답게 각종 스마트..

최신 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한국표준산업분류 코드를 알아야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통계청에서 알려주는 항목별 코드번호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찾기 힘드시다면 CTRL+F (찾기기능) 을 통해 업종을 검색해보면 되겠..

4K 삼성 스페이스 모니터, 공간 최대 효율 S32R750UEK [내부링크]

4K (3840 * 2160)의 선명한 해상도를 가진 32인치 삼성모니터 모델명 S32R750UEK 의 정보를 가져와보았습니다. 4K 고해상도를 가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얇고 심플한 모습을 하고 있다. 4K 삼성 스페이스 모니터..

로또 이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하자. [내부링크]

로또 복권 이제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다. 이렇게 된지는 조금 되었다는데 지금 알게 되었다-_-; 로또 판매점의 생계가 다소 걱정되긴 하지만, 집에서 손쉽게 로또 복권을 구매할 수 있다니 일반 소비자 입장에선..

자동 우유 거품 기계 (라떼멘토 인덕션 우유거품기 LM-400) 리뷰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으니 우유거품기가 필요했다. 물론 수동 방식도 좋겠지만, 필자는 전자동을 좋아하기에.. 쿠팡에서 라떼멘토 인덕션 우유거품기 LM-400을 질렀다. 가격은 약 70,000 원 거품뿐만 아니라 우..

셀리턴 LED 마스크 프리미엄. 무섭게 생겼네; [내부링크]

누나집에 우연히 갔는데.. 이상한 가면이 있었다. 무언가 기묘한 느낌의 이 가면은 피부를 좋게 만든다는 셀리턴 LED 마스크 프리미엄이다. 근적외선 230개, 레드파장 230개, 블루파장 230개 로 총 LED수는 690개..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TOP 100 _ 2019.02 [내부링크]

두둥! 그래픽카드 성능순위! 그래픽 관련 업무, 혹은 게임을 좋아한다면 관심가지게 될수밖에 없는 그래픽카드 이번 시간에는 2019. 02월 기준 그래픽카드 성능순위를 가져와보았습니다. TEST환경에 따라 다소 다..

러셉홉스 가정용 에스프레소머신 리뷰 RH-T8210 [내부링크]

입이 점점 고급스러워지고, 커피믹스를 끊고 원두 커피를 먹다. 원두를 직접 갈아서 커피를 내릴 수도 있지만, 만성 귀차니즘을 가진 내게 전자동 커피머신은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다. 원두커피가 나오는 코크..

조립식 컴퓨터, 최신 CPU 성능순위를 알아보자. 2019.0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한 해피-미유입니다. 컴퓨터를 구매할때 가장 중요하고, 많이 생각하시는것이 바로 컴퓨터 CPU인데요. 이제부터 데스크탑에 탑재되는 CPU성능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TEST 환경..

MSI 사무용 노트북 PS63 MODERN 출시 정보. [내부링크]

직장인에게 어울릴만한 새로운 노트북 MSI PS63 모던은 15.6인치 IP광시약각 안티글레어 디스플레이어를 탑재하여 만족스러운 시야각, 그리고 업무에 최적화된 화면 크기를 자랑한다. PS63 시리즈는 총 두가지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