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rich의 등록된 링크

 mgri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8건입니다.

박구윤 - 뿐이고 || 월요일은 힘차게~~ [내부링크]

7일마다 맞이하는 월요일이지만, 만날 때마다 어색한 날입니다^^ 쉬고 나서 일하면 뻐적지근하죠. 하지만, 요즘같은 불경기에 일 할 수 있다는 게 어딥니까! 그렇게 생각하면 내가 제일 행복한 사람입니다. 아무..

진성 - 안동역에서 || 일요일은 신나게~ [내부링크]

일요일은 집에 있으면 안되겠죠. 요즘 날씨 화창합니다. 하느님도 일요일은 쉬라고 했잖아요. 그러니까 좋은 공기 마시러 밖으로 나가봅시다. 푸른 하늘, 화사한 벚꽃, 유채꽃 등 그냥 가는 곳마다 그림이 펼쳐집..

윤수현 사치기 사치기 : 주말은 즐겁게~~~ [내부링크]

화창합니다. 날씨가 참 좋죠. 토요일이니까 더욱 좋아요. 이럴 땐 집에 있으면 너무 아깝죠. 가까운 공원으로 나가 보아요^^ 적당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야하겠죠. 야외 활동은 조금은 안심해도 되니깐. 벚꽃 구..

나훈아 - 18세 순이 공연 모습 : 힘이 나네요 [내부링크]

나이와 무관한 듯한 나훈아의 열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패션이나 몸매를 보면 참 존경스럽습니다. 이팔 청춘이 따로 없어요. 오늘도 신나게 하루를 채워봅시다^^ 벌써 금요일네요. 정말 문틈 사이로 날아가는 화..

유산슬, 송가인이 부르는 이별의 정류장 재밌네요 [내부링크]

요즘 대세 유산슬과 송가인이 듀엣으로 부르네요. 의외로 잘 어울려요. 송가인은 원래 뛰어난 트롯 가수이고, 유재석이 재주꾼이네요. 송가인, 유재석 앙상블을 느껴보아요^^

불행인 척 하면서 다가오는 행운이 있다 [내부링크]

불행인 척 하면서 다가오는 행운이 있다. 시시각각 다가오는 모든 것들에 너무 연연하지 마라. 지금 내가 보는게 전부 아니다.

행사섭외 1위 트로트가수 금잔디 vs 요요미 들으면 신나요^^ [내부링크]

힘들고 지칠 땐 노래 들으면 힘이 납니다. 특히, 우리 트로트가 최고죠^^ 오늘은 행사섭외에서 최고 인기 트로트 가수 두사람의 노래를 들어볼까요^^ 금잔디는 누구나 아실거구요. 다음으로 작년부터 완전 인기 돌..

반복은 천재를 낳고, 믿음은 기적을 낳는다 [내부링크]

반복은 천재를 낳고 믿음은 기적을 낳는다. -박세리 세계적인 선수는 달라도 달라요. 저런 말은 단지 입에서 나오는 말이 아닙니다. 기적을 만들었던 사람만 할 수 있는 말이죠. 추천글 신호등 인생 http://..

바램 (노사연) - 강지민의 통기타 하나로 미스터트롯 따라잡기 [내부링크]

바램 (노사연) - 강지민의 통기타 하나로 미스터트롯 따라잡기 오늘은 분위기 딱 잡히는 노래로 가져 왔습니다. 유명한 통키타 가수 많은데요. 저는 오래전부터 강지민 가수를 좋아했습니다. 유튜브로 자주 듣곤..

일이 어렵기 때문에 해낼 용기가 없는 것이 아니다.그것을 해낼 용기가 없기 때문에일이 어려운 것이다 -세네카 [내부링크]

일이 어렵기 때문에 해낼 용기가 없는 것이 아니다. 그것을 해낼 용기가 없기 때문에 일이 어려운 것이다. -세네카- 추천글 행복은 작은 것에 있습니다 http://bit.ly/2ulltf7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됩니다 [내부링크]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됩니다 -랄프 왈도 에머슨

화제의 인물 미스터트롯 조명섭 신라의 달밤 구수하네요 [내부링크]

CF 출현 화제의 인물 조명섭의 노래 한번 들어보세요. 트로트가 좋아로 우승하여 가요무대까지 밟았죠. 미스터트롯에 나오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그 이유를 알고보니 CF출연 때문이었다고 하죠. 천상의..

돈 벌면 행복할 줄 알았는데 [내부링크]

돈 벌면 행복할 줄 알았는데 행복 팔아서 돈 버는 거였네. 평생에 한 번은 읽어야 할 글 모음 - 사랑보다 깊은 情 http://bit.ly/2Bin5Je - 삶을 바꾼 말 한마디 http://bit.ly/2AmeTYv - 당신은 귀한..

혜은이(새벽비&제3한강교) 노래 듣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마음편히 늦게 일어났습니다. 역시 일요일 좋긴 좋네요^^ 여유롭게 누워서 혜은이 노래 듣고 있습니다. "새벽비" 가사 새벽비가 주룩주룩 철길을 적시네 새벽비가 주룩주룩 지붕을 적시네 삑삑삑삑 기적이 울리면..

2020년이 창업하기 좋은 해인 이유 [내부링크]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이용 가능해 지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해결에 열정을 쏟는 문제가 있다면, 지금은 항상 기업가가 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지금이 특히 좋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

이문세 - 알 수 없는 인생 | 주말을 만끽해봅니다 [내부링크]

주말이라 여유롭긴 한데 날씨가 흐릿하네요. 낙동강 자전거도로를 실컷 달려볼 예정이었는데, 아쉽네요. 이럴 땐 은근 갈등이 생깁니다. 그냥 원동 배내골로 해서 드라이브 다녀와야겠어요. 공기 좋은 곳에서 차라..

아름다움은 묘하게 다양하다 [내부링크]

When was the last time you just closed your eyes and just listened? Maxime Lagacé 마지막으로 눈을 감고 듣기만 한 게 언제였죠? It’s lovely to know that the world can’t interfere wi..

웃음은 가장 뛰어난 치료제다 [내부링크]

곰곰히 생각해보면 이 세상에 감사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 당신에게 늘 축복이 가득하다는것을 명심하세요. Nothing makes a woman more beautiful than the belief that she is beautiful. Sophia Loren 여..

노래방 인기 트로트 모음 [내부링크]

시간 참 빠릅니다. 좋고 싫은거 다~ 잊어버리고 열심히 달렸더니 벌써 금요일이네요. 요즘은 불금이라고 흥청망청 마실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내일이 주말이라 마음이 여유로워집니다. 이번 주말 날씨만 도와주면..

트로트황제 | 나훈아 노래 모음 시리즈1 {전곡가사첨부} [내부링크]

아이고! 목요일임다. 오늘은 목빠지게 일하는 날입니다^^ 참 기분이 좋습니다. 두 다리가 멀쩡해서 열심히 걸어다닐 수 있어 감사합니다. 지금같은 불경기에 돈 벌기는 쉽지 않지요. 그래도 분주하게 움직일수 있..

마음이 어두운 자는 아름다움을 보지 못한다 [내부링크]

If the path be beautiful, let us not ask where it leads. Anatole France 길이 아름답다면 어디로 가는지는 묻지 말자. 아나톨레 프랑스 Beauty is a nectar which intoxicates the soul. T.C. Henley 아름다움..

안동역에서-진성 | 임영웅 | 송가인 골라 들어봐요^^ [내부링크]

수요일입니다. 이번주도 벌써 반이나 지났습니다. 이틀만 더 일하면 주말이죠. 오늘도 수많은 좋은 일이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렇게 마음을 먹고 나면 분명 좋은 일이 일어날겁니다. 혹시 압니까! 생각지도 못..

빵빵 내 사랑 - 김유경 || 화요일은 활짝 웃어요 [내부링크]

온통 꽃물결입니다. 봄의 전도사 매화와 개나리가 앞다투어 자태를 뽐냅니다. 이에 질세라 진달래가 자기 좀 봐달래요^^ 벚꽃도 빼꼼이 내다봅니다. 괜스리 기분을 업시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각지역의 꽃축제가..

진또배기 미스터트롯 이찬원 vs 원곡 이성우 [내부링크]

새로운 한 주의 시작입니다. 월요일은 피곤하다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 같아요. 대부분 사람들 생각이 그렇다는거죠. 아닌 사람도 그렇게 생각하게 만드는거죠. 그럴 필요가 있을까요? 그렇지 않아도 힘든 시국인데..

고향역 나훈아 vs 임영웅 둘 다 맛이 좋아요^^ [내부링크]

고향으로 가는 길입니다. 다행히도 부모님 두분 다 건강하십니다. 젊을 때 불효는 많이 한 탓에 늘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시간 나는 대로 고향을 찾습니다. 한우를 키우고 계시죠. 이젠 논농사, 밭농사까지 하시지..

영탁 - 니가 왜 거기서 나와 c 뒷목댄스! 흥폭발 [내부링크]

여유로운 주말입니다. 낙동강 자전거길로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라이딩하니깐 참 좋아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달리는 기분 최고네요.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이런 시간이 필요해요. 여러분도 집에만 있지 마시고..

미스터트롯 임영웅 어느60대노부부의 이야기 이외 곡모음 [내부링크]

참 잘한다. 미스터 트롯 진이 된 이유가 분명하다. 임영웅은 노래를 한다기보다 대중에게 조곤조곤 이야기를 하는 듯하다. 눈 감고 들어보면 더욱 좋다. 노래는 저렇게 불러야 한다. 대중에게 마음을 전달해야 감..

최고친구-소명 | 진정한 친구 [내부링크]

진정한 친구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친구가 그리워진다. 그 이유는 뭘까? 내 주위에 사람이 없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를 대접해주는 사람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사람은 참 간사하다. 쓰면 뱉고 달면..

(뉴욕마감) 미 증시 6% 내외 급반등 | 연준 부양책의 힘일까? [내부링크]

최근 미국을 비롯하여 세계증시를 보고 있으면 심장이 쫄깃쫄깃해지는 기분이다. 현금을 들고 있는 나 자신도 흥분된다. 만약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떨까? 천당과 지욕, 공포와 안도가 자주 교차할..

김양 - 우지마라 | 주식 부동산 투자자의 마음 [내부링크]

요즘 울고 싶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그들에게 해주고픈 말은 '우지 마라' 열 받은 사람들에게 약 올리려는 말은 아니니 참고해주면 좋겠다. "이번 위기는 반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지난 2월부터 시작된 우한..

송가인 - 거기까지만 #참 잘한다^^ [내부링크]

참 잘한다. 송가인! '미스트롯' 트로트 오디션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송가인 거기까지만 정통 트롯을 어린 아가씨가 왜 저렇게 잘 부르는지 참 신기하다. 아! 그러고 보니까. 어린 나이는 아니다. 나이가 올..

세월은 세월대로 - 강수빈 #행복의 열쇠는 이타심이다 [내부링크]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고 싶어 한다. 현실은? 행복한 사람보다 불행한 사람이 더 많게 보인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딱 한 가지 남과 비교하기 때문이다. 만약 "내 수입이 월500만원이다."라고 가정해보자. 행복할..

금잔디 - 사랑껌 || 늘 기분좋게 살요 [내부링크]

쉬운 사람이 되라 언젠가 인터넷에 올라온 글의 제목이다. 꼭 나에게 하는 말처럼 들려 어렴풋 기억이 남는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에게 함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닭의 일생 [내부링크]

닭의 일생-손해목 날좀보소 사람들아 이내말좀 들어보소 계란으로 세상나와 이십일간 부화되어 삐약삐약 이쁜사랑 어미정분 때기전에 보들보들 연하다고 삼계탕집 팔려가고 토실토실 살붙으면 튀김집에 튀겨지고..

당신의 미소 때문에, 당신은 삶을 더 아름답게 만든다 [내부링크]

This is a wonderful day, I have never seen this one before. Maya Angelou 오늘은 정말 멋진 날이야, 나는 이 날을 본 적이 없어. 마야 안젤루 Though we travel the world over to find the beautiful, we mus..

김연자 - 아모르 파티(Amor Fati) #힘든거_잊어버려 [내부링크]

성공하고 싶은가? 이 글을 보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의 상태에 불만족할 가능성이 있다. 멘토를 갖게 되면, 성공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꼭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최고의 스승은 바깥에 있..

송대관 - 한번 더 [내부링크]

송대관 - 한번 더 한번 더 참 좋은 말이다. 괴로워도 한 번 더 슬프도 한 번 더 실망을 했어도 한 번 더 한 번 더 실패했다고 좌절하면 인생이 아니다. 실패는 부끄러움이 아니다. 포기가 안타까운 것이다. 도전..

나훈아 명곡 모음(24곡) [내부링크]

한 시대를 풍미했던 나훈아 노래 모음 그의 열정은 아직도 식지 않은 모양이다. 아직도 꿈을 찾아 다닌나고 하니 그저 감탄할 뿐이다. 1. 사랑은 눈물의 씨앗 2. 님 그리워 3. 고향역 4. 물레방아 도는데 5. 너와..

행복은 선택이다 [내부링크]

Beauty begins the moment you decide to be yourself. -Coco Chanel 아름다움은 당신이 당신 자신이 되기로 결심하는 순간 시작된다. -코코 샤넬 You may be one person to the world but you may also be the wo..

감사는 감사를 낳는다 [내부링크]

I don’t think of all the misery but of the beauty that still remains. -Anne Frank 나는 모든 비참함을 생각하지 않고 아직도 남아 있는 아름다움을 생각한다. -안네 프랑크 I’ve never seen a sm..

조용필 노래 모음 [내부링크]

세월이 아무리 지나도 변치 않는다. 그 때 그 시절의 감성은 그대로다. 세월이 아무리 지나도 변치 않는다. 그 때 그 시절의 감성은 그대로다. 푸른 청춘의 머리는 세월의 흔적을 하햫게 남기고 있으나, 그 때 그..

봄에 듣기좋은 산뜻한 봄노래 모음(가사포함) [내부링크]

오늘 하늘이 너무너무 파랗습니다. 더욱 높기도 하구요. 이런 날은 집에만 있기는 아까워요. 봄에 듣기좋은 산뜻한 봄노래 모음을 즐겨보아요^^ 노래달콤한 빈말 (Feat. 바버렛츠) Sweet lies (Feat. The Barbere..

식사후에 지켜야할 7가지 [내부링크]

식사후에 지켜야할 7가지 1. 일계(一戒), 식후에 담배를 피우지 말 것. 식사 후에는 위장의 연동(動) 운동이 늘어나고 혈액순환이 빨라진다. 그러므로 인체가 연기를 빨아들이는 능력 또한 늘어나서 담배 연기 속..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20곡 [내부링크]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 20곡 [ Play List ] 00:00:00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00:03:49 거미(Gummy) - 눈꽃(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00:07:18 박효신 - 눈의 꽃 00:12:59 Crush - Beautiful 00:16:48..

단칸방시리즈~성인유머 [내부링크]

단칸방시리즈~성인유머 단칸방 부부 (1) 방한칸에서 가난하게 사는 부부와 아들이 있었다. 아들이 자랄만큼 자라서 혹시나 볼까봐서밤 일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래서 밤일을 할 때마다 남편이 아들이 자나..

앞날을 결정짓고자 하면 옛 것을 공부하라. [내부링크]

앞날을 결정짓고자 하면 옛 것을 공부하라. [공자] 하루의 시작과 끝, #행복배달의 좋은 글과 함께 하시는 건 어떠세요? [ #행복배달 ] 를 설치 하시면 하루하루, 지친일상의 위로가 되는 좋은글을 정리하여 전해..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 1. 다른 사람의 기분에 좌우되지 마라. 침착함을 잃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당신을 방어할 수 있다. 2...

긍정과 부정 [내부링크]

[긍정과 부정] 항상 부정적인 사람과 항상 긍정적인 사람은 시작이 다르고 끝이 다르다. 부정에는 부정적 마음으로 시작되어 부정의 얼굴 표정이 나오고 부정의 말이 나오며 부정의 행동이 나오게 된다. 결과적으..

성공을 끌어당기는 10가지 법칙 [내부링크]

[성공을 끌어당기는 10가지 법칙] 1. 워렌 버핏의 “주머니 법칙” 워렌 버핏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딱 한 가지라면 그것이 가장 큰 위험이라고 했습니다. 한 가지 일보다는 보다 다양하게 많은 일을 할 수..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방법 10가지 ] 1. 신선한 공기 야외로 나가거나 창문을 활짝 열고 공기를 환기시킵니다. 차분하게 깊은 심호흡을 몇번 하고나면 한결 상쾌해질 것입니다. 2. 스트레칭 잠..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내부링크]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01. 상대에게 즐거움과 이익을 주어라. 02.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 주어라. 03. 상대의 흥미를 유발하라. 04. 웃음 띤 얼굴로 상대하라. 05.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라. 0..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 6가지] 1. 호칭으로 마음을 얻는다. 상대를 부르는 호칭에 따라 인간관계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만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나이가 적다고 해서 이름을 그대로..

99세까지 팔팔하게 사는 11가지 간단한 습관 [내부링크]

[ 99세까지 팔팔하게 사는 11가지 간단한 습관 ] 1. 마늘을 하루 1~2알 정도 섭취하세요 하루 5의 마늘을 섭취하면 체내 유해 화학물질을 48%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이나 면역체계 이..

나의 뇌를 100세까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 나의 뇌를 100세까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 1. 다양한 얼굴 표정을 만들어 주세요 얼굴의 표정이 다양한 사람은 그사람의 뇌 발달은 표정만큼이나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배우처럼..

자기관리의 6가지 지혜 [내부링크]

자기관리의 6가지 지혜 넘어지는 것은 수치가 아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 누워 불평하는 것은 수치다. - 조쉬 빌림스 - 1. 지혜는 배우려는 자의 것이다. 옳다는 느낌은 독한 약이다. 자신이 옳다는 것을 주..

프로와 아마추어의 40가지 차이 [내부링크]

프로와 아마추어의 40가지 차이 1. 프로는 불을 피우고, 아마추어는 불을 쬔다. 2. 프로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만, 아마추어는 책임을 회피하려고 급급 한다. 3. 프로는 기회가 오면 우선 잡고 보지..

잘되는 집안과 안되는 집안의 특징 [내부링크]

잘되는 집안과 안되는 집안의 특징 잘되는 집안은 웃음 꽃이 가득하고, 안되는 집안은 근심걱정이 가득하다. 잘되는 집안은 감사와 기쁜이 주식이고, 안되는 집안은 불평과 원망이 주식이다. 잘되는 집안은 똘똘..

억대 연봉자들의 7가지 성공비결 [내부링크]

억대 연봉자들의 7가지 성공비결 첫째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라. 우선 이들은 하나같이 가정적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둘째 나이 들어 늙는 게 아니라 꿈을 잃어 늙는다. 이들의 두 번째 특징은 항상 젊게..

부자가 되기 위한 비결 17가지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 위한 비결 17가지 01. 절약하라 작은 돈을 아껴야 큰 돈이 모인다 02. 배워라 조기 경제교육이 평생의 부를 결정한다 03. 변명하지 마라 집안이 가난하다고 변명하지 마라 04. 독서하라 책과 신문 속..

마음에 꼭 새겨야 할 10가지 생활신조 [내부링크]

마음에 꼭 새겨야 할 10가지 생활신조 1. 말이 많으면 반드시 필요 없는 말이 섞여 나온다. 원래 귀는 닫도록 만들어져 있지 않지만 입은 언제나 닫을 수 있다. 2. 돈이 생기면 우선 책을 사라. 옷은 해지고 가구..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 9가지 [내부링크]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 9가지 1. 자질구레한 일에 한정된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남의 뒷이야기나 하고 험담만 일삼는 사람들에게 성공의 시간은 주어지지 않는다. 목표를 세웠다면 자신의 모든 시간을 그 목표를..

정상에 오르기 위한 꼭 필요한 자질 7가지 [내부링크]

정상에 오르기 위한 꼭 필요한 자질 7가지 1. 자신감(Secure in self) -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당신이 열등하다고 느끼도록 하지 않는다. - 남들이 당신에 대해 평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쓰지 마..

성공을 끌어당기는 10가지 법칙 [내부링크]

성공을 끌어당기는 10가지 법칙 1. 워렌 버핏의 “주머니 법칙” 워렌 버핏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딱 한 가지뿐인 것은 가장 큰 위험이라고 했습니다. 한 가지 일보다는 보다 다양하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야..

세계적인 부자의 조언 12가지 [내부링크]

세계적인 부자의 조언 12가지 유럽의 머니트레이너 보도 새퍼는 열 여섯의 나이에 독일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독일과 멕시코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대학을 마친 후에는 여러 기업에서 일하며..

뛰어난 리더의 15가지 모습 [내부링크]

뛰어난 리더의 15가지 모습 1. 바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 (They never say they're too busy) :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잘 안다. 2.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They put forth solutions a..

최고경영자처럼 자신감을 갖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고경영자처럼 자신감을 갖는 10가지 방법 1. 목표로 삼는 사람을 정하고 모방하라. 롤 모델링(Role Modeling) 이론처럼 먼저 내가 담고 싶은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하여 그 사람을 최대한 닮도록 스스로 노력하..

인맥 만들기 10가지 비결 [내부링크]

인맥 만들기 10가지 비결 1. 목표로 삼는 사람을 정하고 모방하라. 롤 모델링(Role Modeling) 이론처럼 먼저 내가 담고 싶은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하여 그 사람을 최대한 닮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뭘해도 잘 풀리는 사람의 11가지 습관 [내부링크]

뭘해도 잘 풀리는 사람의 11가지 습관 1. 일찍 일어나야 한다. 하루를 미리미리 준비하는 사람은 마음에 여유가 생깁니다. 그런 사람들은 미리 계획을 준비하면서 하루에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일이 더 잘 풀릴..

인관관계에 능숙한 사람들의 화내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인관관계에 능숙한 사람들의 화내는 방법 6가지 1. 짧고 굵게 기선제압하기 때로는 긴 말보다 짧은 문장이나 단어가 더 큰 힘을 발휘한다. 당신이 구구절절하게 말할수록 상대방은 자신의 잘못으로부터 빠져나갈..

카네기가 알려주는 타인에게 존경받는 10가지 법칙 [내부링크]

카네기가 알려주는 타인에게 존경받는 10가지 법칙 1. 처음 만나는 사람의 이름을 잘 기억한다. 2. 타인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되라. 3. 느긋하고 편안한 마음을 갖도록 노력하라. 4. 이기적이 되지 말라. 모..

행운을 부르는 14가지 대화법칙 [내부링크]

행운을 부르는 14가지 대화법칙 1. 맺고 끊음을 분명히 한다. 2. 사소한 말에 정성을 기울인다. 3. 장점부터 말한다. 4. 승자처럼 말한다. 5. 끼어들 때와 침묵할 때를 구분한다. 6. 근사한 자기소개 문장을 만들..

백만장자의 5가지 법칙 [내부링크]

백만장자의 5가지 법칙 20년 간 1천 명의 부자들을 연구해서 찾아낸 5가지 법칙 독립의 법칙 그들은 상류층이라는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는 것보다 재정적 독립을 더 중요시한다. 남들만큼 누리고 있지만 미래가..

슬럼프를 하루만에 극복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슬럼프를 하루만에 극복하는 7가지 방법 1. 생활 속도를 늦춘다. 슬럼프가 닥치면 스스로 '슬럼프가 왔구나' 라고 판단하고, 우선 그 원인이 무엇인지를 찬찬히 생각해 본다. 그리고 슬럼프가 회복될 때까지 생활..

부자와 빈자의 10가지 차이점 [내부링크]

부자와 빈자의 10가지 차이점 1. 부자들은 습관이 자신의 인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믿는다. "생활습관은 재정적인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 부자의 52%, 빈자의 2%가 동의 시작하도록 만드는 것이 동기..

당신을 성공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8가지 [내부링크]

당신을 성공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8가지 1. 너무 완벽한 순간을 기다리는 것 우리는 왜인지, 모든 것이 다 준비될 때까지 자기 꿈을 그저 준비 상태에 놔두려고 한다. 그러면서 시간은 가고 또 간다. 때로는 우..

자신의 연봉을 올리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신의 연봉을 올리는 8가지 방법 1. 업무 외 시간을 투자하라. 내 분야에서 일인자가 되겠다는 각오로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야 한다. ‘어떻게(how)’에 길들여진 기술자가 아니라 ‘무엇(what)’을 해야 하는지..

재산이 없어도 줄 수 있는 7가지 [내부링크]

재산이 없어도 줄 수 있는 7가지 어떤 이가 석가모니를 찾아가 호소를 하였답니다. "저는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는 일이 없으니 이 무슨 이유입니까?" "그것은 네가 남에게 베풀지 않았기 때문이니라" "저는 아무..

복 받고 살아가는 방법 [내부링크]

복 받고 살아가는 방법 · 웃음으로 시작하고 웃음으로 마감하라. 여기가 천국이다. · 기쁨으로 수용하라. 기뻐하면 기뻐할 일만 생겨난다. · 힘든 것에는 뜻이 있다. 감사함으로 수용하라. · 믿음의 열도를 1..

고스톱이 가르켜주는 인생 교훈 10가지 [내부링크]

고스톱이 가르켜주는 인생 교훈 10가지 ① '낙장불입' 순간의 실수가 큰 결과를 초래해 아이들에게 '낙장불입'을 가르침으로써, 인생에서 한번 실수가 얼마나 크나큰 결과를 초래하는지 인과응보에 대해 깨우치게..

백만장자의 10가지 조언 [내부링크]

백만장자의 10가지 조언 1. 편안한 상황에서 벗어나라. 편안한 상태로 머무른다면 중요한 성과를 거둘 수 없다. '안전이 중요하잖아' 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나는 '안전은 죽은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대답한다. 2..

시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하는 14가지 방법 [내부링크]

시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하는 14가지 방법 1. 가능한 즉시 처리하라 메모, 편지, 보고서 등이 책상 위에 도착했을 때 나중에 처리하기 위해 서랍속이나 서류철 속에 두지 않는다. 처리하지 않고 미뤄둔 일은..

여자가 꼭 해야 할 34가지 [내부링크]

여자가 꼭 해야 할 34가지 1.한가지 기술은 반드시 익혀라. 2.남자에게 의지하려는 마음은 버려라. 3.자신만의 색깔 있는 여자가 아름답다. 4.말이 많은 여자보다는 센스 있는 여자. 5.가족은 모두가 소중..

대화를 잘하는 요령 12가지 [내부링크]

대화를 잘하는 요령 12가지 1. 먼저 정확하게 자신을 소개하자. 마주 보고 말하든 전화로 이야기를 하든 이름부터 밝히자.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000입니다" 혹은 "안녕하세요?" 지금 전화하는 저는 00..

즐겁게 일하는 방법 [내부링크]

< 즐겁게 일하는 방법 > 1. 무슨 일이든지 자기의 일이라고 생각하라. 일이란 어떤 조직의 일도 아니고 상관의 일은 더더욱 아니다. 어디까지나 자기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할 때 열의도 생기고 능률도 오른다. 2...

20대에 운명을 바꾸는 40가지 작은 습관 [내부링크]

- 20대에 운명을 바꾸는 40가지 작은 습관 - 01. 3초 먼저 내 쪽에서 인사하자. 02. 사소한 대응에서도 "훌륭하다"라고 말하자. 03. 인사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에게도 인사를 해보자. 04. 엘리베이터가 있..

수천년동안 내려온 꿈을 이루는 방법 [내부링크]

- 수천년동안 내려온 꿈을 이루는 방법 - 1.”나도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새롭게 시작하라 당신에게 무궁무진한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요. 하느님께서 주신 잠재력의 5%만 사용해도 천..

당신을 발전시키는 33가지 현명한 방법(1) [내부링크]

당신을 발전시키는 33가지 현명한 방법(1) 1.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책을 읽자 책은 인생 지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

나를 표현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나를 표현하는 방법 10가지 1. 상대방의 말을 잘 듣는다. 개인감정이나 고정 관념을 보태지 않고 듣는 습관을 가져야 상대의 정확한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2. 논리적으로 말한다. 정확한 근거도 없이 무..

여자 생활 백서 80가지 [내부링크]

여자 생활 백서 80가지 1. 절대 남자 보는 눈을 낮추지 말라. 2. 나쁜 남자를 유혹하라. 3. 작업 기간은 2주를 넘기지 말라. 4. 먼저 전화하지 말라. 5. 필 받은 남자는 영원히 사랑하라. 6. 사랑받고 싶다..

사랑스러워지는 15가지 방법 [내부링크]

사랑스러워지는 15가지 방법 1. 거울 속의 자신에게 미소 짓는 연습을 한다. 2. 사람들의 좋은점을 찾아내 칭찬의 말을 건넨다. 3. 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고 잘한 일은 침묵한다. 4. 상대방의 말에 맞장구..

인생을 개선하는 5단계 방법 [내부링크]

인생을 개선하는 5단계 방법 1단계 - 단순 - 일에 우선순위를 세운다. - 앨범을 정리한다. - 꽉 찬 옷장을 슬림하게 정리한다. - 물건은 계절별로 정리를 한다. - 필요없는 물건은 과감히 버린다. - 주거환..

우울증을 극복하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울증을 극복하는 6가지 방법 1. 말없이 참지 않아야 합니다. 우울한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누군가에게 말하는 것이 더 나은 삶은 위해 해야 하는 첫째 일입니다. 전문가나, 부모, 친척, 친구, 이웃, 성직자..

여자가 잠자리를 갖는 237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자가 잠자리를 갖는 237가지 이유 237가지 이유 중 ‘성적으로 끌려서’ ‘육체적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애정을 증명하기 위해’ ‘오르가슴을 느끼고 싶어서’ ‘파트너를 만족시키기 위해’ 같은..

운(運)을 상승시키는 9가지 습관 [내부링크]

운(運)을 상승시키는 9가지 습관 1. 운은 아침에 태어난다 풍수에서 볼 때 아침은 생기가 넘치고 행운을 부르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등이 하루의..

나에게 거는 주문(呪文) 7가지 [내부링크]

나에게 거는 주문(呪文) 7가지 1. 걱정하지 말자. 두려움은 길을 밝히는 등불을 가리고, 실수와 절망의 도랑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한다. 이제 이 두려움의 질곡에서 벗어나야 한다.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억만장자의 10가지 성공 조언 [내부링크]

억만장자의 10가지 성공 조언 1. 목적을 확실히 하세요. 행동을 위한 계획을 만들고 바로 시작하세요. 2. 마스터 마인드 연합을 만드세요.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들(자질, 능력 등)을 가진사람과 연락하고 같이..

엄마가 딸에게 해주는 당부 36가지 [내부링크]

엄마가 딸에게 해주는 당부 36가지 1. 하루 시작은 30분쯤 앞당겨라. 2. 자리에서 일어나면 침구를 반듯하게 정리해라. 3. 욕실 거울은 맑게 닦고, 젖은 신발을 그대로 두지 말라. 4. 화장을 하고 나면 주..

놀라운 부를 성취한 사람들의 6단계 원칙 [내부링크]

놀라운 부를 성취한 사람들의 6단계 원칙 영국의 부자 멘토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폴 매케나는 놀라운 부를 성취한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부의 6단계 원칙을 제시하였다. [ 제1단계 ] “열정이 있는 분야에서 일..

성공하는 여성의 7가지 특징 [내부링크]

성공하는 여성의 7가지 특징 1. 표정이 언제나 밝다. 그런 여성에게는 자신감이 넘쳐 보이고 다가오는 사람들이 많다. 어떤 일을 하든지 성공할 것 같은 이미지를 풍기므로 도움과 지원이 많아진다. 2. 목소리가..

후회 없는 삶을 위한 10계명 [내부링크]

후회 없는 삶을 위한 10계명 1. 남들보다 재미있게 살아라. 마음껏 웃음을 터뜨리면서 최상의 시간을 가지는 것보다 기분을 들뜨게 하고 기운을 솟구치게 하는 것은 없다. 가능한 이런 웃음을 생활화 한다..

매일 신명나게 일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매일 신명나게 일하는 방법 10가지 1. 무슨 일이든지 자기의 일이라고 생각하라 일이란 어떤 조직의 일도 아니고 상관의 일은 더더욱 아니다. 어디까지나 자기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할 때 열의도 생기고 능률도 오..

직장인들의 슬럼프 극복하는 법 7가지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슬럼프 극복하는 법 7가지 1. 멈추어라 제일 처음으로 할 일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멈추어서 먼저 그 고리를 끊어라. 당신 자신에게 약간이나마 여유를 주어라. 긴장을 풀고, 스스로에게 휴..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트레이닝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트레이닝 6가지 방법 성공은 지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통한 경험에 있다. 많이 아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실천해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박사가..

내삶의 주인으로 사는 3가지 자세 [내부링크]

내삶의 주인으로 사는 3가지 자세 1.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라 심은대로 거둔다. 즉, 우리는 누구나 노력한만큼 보상을 받게 된다. 우리들의 인생에서 이것만큼 분명한 것은 없다. 따라서사람들은 인생을 살아..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채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채는 10가지 방법 1. 바디 랭귀지를 관찰하라 20년 경력의 뉴욕 시경 수사반장 데릭 파커는 ‘악명높은 COP’라는 책의 저자다. 그는 신체적 징후를 잘 살펴보라고 말한다. 말을 하면서 땀..

성공하기 위해 꼭 극복해야 할 나쁜 습관 16가지 [내부링크]

성공하기 위해 꼭 극복해야 할 나쁜 습관 16가지 1. 자기가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모르고 설명도 하지 못한다. 2. 무엇이건 내일로 미룬다. 3. 지식을 쌓고 싶은 의욕이 없다. 4. 우유부단하여 정면으로 일과 대..

돈을 벌기 위해 꼭 지켜야 할 노하우 10가지 [내부링크]

돈을 벌기 위해 꼭 지켜야 할 노하우 10가지 1. 신용카드는 없다고 생각하라 충동구매를 부추기는 신용카드 대신 직불형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충분하다. 2. 수입이 생기면 일단 저축한다 투자와 소비가 미덕이라..

김연아가 알려주는 성공비법 [내부링크]

김연아가 알려주는 성공비법 나는 훈련을 하다 보면 늘 한계가 온다. 어느 때는 근육이 터져버릴 것 같고, 어느 때는 숨이 목 끝까지 차오르며, 어느 때는 주저앉고 싶은 순간이 다가온다. 이런 순간이 오면 가슴..

빌게이츠가 알려주는 특별한 성공조언 18가지 [내부링크]

빌게이츠가 알려주는 특별한 성공조언 18가지 1.인생은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라. 2. 적극적인 마음자세를 소유하라. 3.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 남는다. 4. 적극적인 마음자세를 소유하라. 5. 성공은 쉽게..

상대방을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상대방을 기분 나쁘지 않게 거절하는 방법 7가지 1. "생각할 시간을 좀 주세요." 그 자리에서 분명하게 거절해야 할 일이라도 한 시간 정도 생각해본 척 한 다음 분명하게 거절하는 편이 상대의 반발을 막을 수..

부자가 되기 위한 확실한 지침 17가지 [내부링크]

부자가 되기 위한 확실한 지침 17가지 01. 절약하라 작은 돈을 아껴야 큰 돈이 모인다. 02. 배워라 조기 경제교육이 평생의 부를 결정한다. 03. 변명하지 마라 집안이 가난하다고 변명하지 마라. 04. 독서하라 책..

사람들을 집중시키는 대화의 기술 4법칙 [내부링크]

사람들을 집중시키는 대화의 기술 4법칙 1법칙 : 화제를 풍부하게, 대화는 즐겁게 하라 - 화제를 풍부하게 하고 밝은 표현을 사용한다. - 청중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어야 한다. - 상호간의 공감이 형성되는 이..

사랑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11가지 인생지침 [내부링크]

사랑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11가지 인생지침 1. 남의 허물울 보지 않는다혹 보더라도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다.자신의 허물을 보는 것이 지혜요,남의 허물을 지나쳐 버리는 것이 덕이다. 2. 자기를 해롭게 하는..

매일 아침 6분 투자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매일 아침 6분 투자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1. 1분간 다짐하기 매일 잠들기 전 자신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은 무엇인지, 가장 중요한 목적과 이를 이루기 위해 내일 취해야 할 행동들은 무엇인지 적어두자. 그리고..

목표를 기필코 달성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표를 기필코 달성하는 12가지 방법 1. 고기를 팔지 말고 냄새를 팔아라 피아노 건반은 누가 치든 똑같은 음을 낸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독자적인 해석을 통해 이러한 음들을 조합하고 간격을 조절함으로써..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습관 5가지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밀도가 가장 높은 곳은 어딜까요? 바로 "비행기의 일등석" 입니다. 한 스튜어디스는 퍼스트 클래스 승객들만의 행동과 습관을 발견하였습니다. 1..

알리바바 대표 마윈의 성공에 대한 17가지 생각 [내부링크]

알리바바 대표 마윈의 성공에 대한 17가지 생각 1. 남자는 억울한 일을 겪으면서 포부가 커집니다. 억울한 일을 많이 겪을수록 그릇이 커지고 포부도 자라나죠. 2. 때로는 어설프게 똑똑한 것보다 좀 덜 똑똑하더..

사랑 받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 [내부링크]

사랑 받는 사람들의 4가지 공통점 1. 남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다른 이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사람은 사랑 받는다. 또 너무 완벽을 추구하지 않고 알맞게 너그러우며 인생을 80퍼센트로 사는 사람에..

성공인을 키운 부모들의 20가지 습관 [내부링크]

성공인을 키운 부모들의 20가지 습관 1. 깔끔한 외모에 신경을 쓴다. 헐렁한 트레이닝 바지에 헝클어진 머리를 한 엄마, 집 안 어디서나 담배를 마구 피우는 아빠를 보며 아이들은 배울 것이 없다. 자기 관리가..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10가지 대화방법 [내부링크]

상대를 내편으로 만드는 10가지 대화방법 1. 3:7 법칙 30%를 말하고 70%를 들어라. 2. 눈을 보며 대화하라. 상대보다 1초 길게 눈을 바라보라. 3. 먼저 인사를 건네라. 먼저 뭍인 말에는 상대의 마음을 휘어잡는..

하기 싫은 일에서 성공하는 16가지 비법 [내부링크]

하기 싫은 일에서 성공하는 16가지 비법 1. 의욕이 없더라도 일단 시작하라. 2. 큰 소리로 기합을 넣으면 뇌를 각성시킨다. 3. 하기 싫은 일은 시간을 정해놓고 습관이 될 때까지 꾸준히 하라. 4. 하기 싫은 일은..

알아두면 유익한 사람의 심리 12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익한 사람의 심리 12가지 1. 혼잣말을 하는 사람은 하고 싶은 말을 참고 있는 사람이래요. 누군가 자신의 말을 우연히라도 들어줘서 고민을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램에 그런다고 하네요. 2. 험담이나..

내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10계명 [내부링크]

내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10계명 1. 버리는 일부터 시작하라. 쓸데없는 것은 소유하지 않는 법. 시간 떼우기식으로 만났던 인간관계도 산뜻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2.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라. 쓸데없는 잡담이..

성공하기 위한 20가지 시간관리 비법 [내부링크]

성공하기 위한 20가지 시간관리 비법 01.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한다. 02. 출퇴근 시 자동차, 대중교통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한다. 03.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방법 7가지 1. 과도기의 고통을 회피하지 마라. 직장이나 직업에 염증을 느끼지만 대안이 떠오르지 않을 때 고통은 끔찍하다. 이 시기에 결심과 포기 사이를 오락가락한다. 이행..

자주 할수록 젊어지는 6가지 습관 [내부링크]

자주 할수록 젊어지는 6가지 습관 오늘은 자주하면 할수록 젊어지는 6가지 습관을 공유할께요 ^^ 1. 머리카락을 자주 빗으세요. 머리카락을 손가락으로 자주 빗으면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집니다...

위대한 선택 17가지 [내부링크]

[위대한 선택 17가지] 01. 마음이 이끄는 대로 해라. 옳다고 확신한다면 믿어라. 믿는다면 흔들리지 말라. 02. 결과를 확신하라. 무엇을 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느냐이다. 세상을 위한 선택을 하라. 03. 3년..

생산적인 하루를 위한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생산적인 하루를 위한 7가지 방법] 1.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말라.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그러나 발전 지향적이고 활동적이며, 생산적이고 변화에 개방적이..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내부링크]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2. 긍정적인 사람을 주변에 둔다. 이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는..

나를 성장시키는 실행수칙 20가지 [내부링크]

[나를 성장시키는 실행수칙 20가지] 1. 매주,매달목표를 세우자 2. 여행을 자주다니자 3. 다른분야의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대화하자 4. 신문과 잡지와 친하게 지내자 5. 의논할수있는 상대를 곁에두자 6. 돼지저..

혼자서만 봐야하는 50가지 부자되는방법 [내부링크]

[혼자서만 봐야하는 50가지 부자되는방법] 01.'성공'과 '실패'는 20대에 결정된다. 02. 진정한 프로는 공부로 다져진다. 03. 서바이벌 시대, ‘스피드’로 살아남아라 04. 움직이면서 생각하라 05. 스킬보다 프로..

재테크 독하게 하는 10계명 [내부링크]

[재테크 독하게 하는 10계명] 1 . 부지불식간에 새는 돈을 막아라. 많은 이들이 일확천금을 꿈꾸며 큰 돈에만 관심을 갖지만, 돈을 모으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자잘하게 새는 돈을 막는 것이다. 1..

아침 관리 13가지 시크릿 [내부링크]

[아침 관리 13가지 시크릿] 1. 아침은 밤에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한다.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 늦게까지 놀아도, 늦게까지 술을 마셔도 아침이 온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천만..

성공하려면 입에 달고 다녀야 할 말 7가지 [내부링크]

[성공하려면 입에 달고 다녀야 할 말 7가지] 1. 이제 됐어(I’m done) 무언가를 할 때 사소한 것들에까지 신경을 쏟을 필요가 없다. 일정한 양 이상의 투자를 한다고 항상 더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2...

돈이 따라오게 하는 비법 20가지 [내부링크]

[돈이 따라오게 하는 비법 20가지] 1.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2.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 있다. 3.항상 기뻐하라. 그래야 기뻐할..

인생을 둥글게 사는 방법 [내부링크]

[인생을 둥글게 사는 방법 ]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습니다.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고 늘..

당신이 부자가 되려면 알아야 할 40가지 부자꿀팁 [내부링크]

[당신이 부자가 되려면 알아야 할 40가지 부자꿀팁 ] 1. 스스로 돕는 것만이 성공과 부를 얻는 길이다 2. 탁월한 존재가 되겠다는 열망을 품어라 3. 무엇을 하든 최고가 되어라 4. 일할 의욕이 일한 시간을 만든..

인맥관리 지혜 14가지 [내부링크]

<인맥관리 지혜 14가지>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나중에 큰 코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뇌를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 9가지 [내부링크]

<뇌를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 9가지> 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2. 험담하는 것 - 욕설이나 막말 등..

좋은 아버지가 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아버지가 되는 12가지 방법> 1. 자녀와 여행하는 아버지가 되자. -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만들자면 좋은 추억이 있어야 한다. 자녀와 늘 좋은 관계만을 만들 수는 없다. 갈등이 있을 때 생각해 볼 수 있는 좋..

걱정이 많은 사람들은 꼭 봐야할 명언11가지 [내부링크]

<걱정이 많은 사람들은 꼭 봐야할 명언11가지> 1. 가슴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실패와 낙심으로 힘들어 해도 곧 일어나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테니까요. 2. 그 마음에 사랑이..

되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른가? 되는 사람들의 45가지 습관 [내부링크]

[되는 사람들은 무엇이 다른가? 되는 사람들의 45가지 습관 ] 습관1 : 행복은 스스로 만든다 습관2 : 오늘의 운세는 ‘좋은 말’만 믿자 습관3 : 실수하고도 인정받는 기술, 먼저 사과하기 습관4 : 긍정적으로 해..

인간관계 달인의 5가지 법칙 [내부링크]

<인간관계 달인의 5가지 법칙> 틈틈이 읽어서 뇌리에 새기면, 인간관계가 달라질 것이다! 1, 노크의 법칙, Knock "당신이 먼저 노크하라" 마음의 문을 열려면 내가 먼저 노크하라. 그리고 나를 공개해라. 내가 먼..

복을 부르는 35가지의 방법 [내부링크]

[복을 부르는 35가지의 방법] 1. 가슴에 기쁨을 담아라. 담는 것만이 내것이 된다. 2. 좋은 아침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하루를 멋지게 시작하라. 3.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라. 웃음꽃에는 천만불의 가치가 있다...

현명하게 말 잘하는 방법 30가지 [내부링크]

[현명하게 말 잘하는 방법 30가지 ] 1. 같은 말이라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라. 그 곳에서는 히트곡이 여기서는 소음이 된다. 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말에도 온도가 있으니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매일 행운을 불러오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매일 행운을 불러오는 7가지 방법] 1. 먼저 숨을 완전히 내쉰 다음 천천히 크게 들이쉰다. 이때 세상의 여러가지 좋은 것들을 들이킨다는 기분으로 '아,좋다' 라고 마음으로부터 생각하면서 숨을 들이쉰다. 2...

유재석의 소통의 법칙 10가지 [내부링크]

<유재석의 소통의 법칙 10가지>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2.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 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 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3. 목소리..

이순신 장군에게 배우는 인생지침 11계명 [내부링크]

<이순신 장군에게 배우는 인생지침 11계명> 1.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마라 나는 몰락한 역적의 가문에서 태어나 가난 때문에 외갓집에서 자라났다. 2.머리가 나쁘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첫 시험에서 낙방하고..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명언 21가지 [내부링크]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명언 21가지> 가장 경계 해야 할 사람은 -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 타인을 필요할 때에만 이용해 먹는 사람이다. 가장 나쁜 친구는 - 잘못한 일에도 꾸짖지..

나를 위한 마법의 주문 40가지 [내부링크]

<나를 위한 마법의 주문 40가지> 01. 간절히 원하는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02. 나는 매력적인 여성이며 사랑받게 될 것이다. 03.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04. 나는 기꺼이 변화하고 성장할 것이다...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10가지 특징 [내부링크]

<부자들만 아는 부자들의 10가지 특징 > 1. ‘부자의 꿈’에 충실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부자들은 부를 획득하고 축적하는 것을 간절히 바랐고, 그 간절한 바람은 결국 성공을 가져왔다. 그래서 그들의 꿈은..

프랭클린의 12가지 인생 계명 [내부링크]

<프랭클린의 12가지 인생 계명> 1. 절제 필요 이상으로 먹고 마시지 않는다. 2. 침묵 자신이나 타인에게 이로운 것 이외에는 말하지 않는다. 3. 약속 자기 소유물은 각자가 장소를 정해 두고 예정된 일은 모두 시..

아침에 보면 좋은 11가지 마음 메시지 [내부링크]

<아침에 보면 좋은 11가지 마음 메시지> 첫 번째 메시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겐 사랑받지 못하는 일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더욱 가슴 아픈 일은 누군가를 사랑하지만 그 사람에게 당신이 그 사..

장수하는 15가지 비결 [내부링크]

<장수하는 15가지 비결> ① 화를 내지 말자. 흥분 할 때마다 수십만 개의 뇌세포가 사라진다. ② 좋은 물을 많이 마셔라. 몸도 마음도 머리도 육체도 맑아진다. ③ 성격을 바꿔라 우울한 성격은 밝게 내성적이면..

멋진 사람이 되기위한 10가지 [내부링크]

<멋진 사람이 되기위한 10가지> 1. 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매년 365번의 출발 기회가 있다. 빠르냐 늦느냐가 자신의 운명을 다르게 연출한다. 시작은 빨라야 한다. 아침에는 희망과 의욕으로..

마음 다지기 15가지 방법 [내부링크]

<마음 다지기 15가지 방법> 독해져라 - 누구도 널 상처 따윈 줄 수 없도록. 냉정해져라 - 아닌건 후회없이 짜를 수 있도록. 지혜로워져라 - 누구나 널 상대할 수 없도록. 배워라 - 누구든 널 무식하..

행운이 다가 오는 20가지 방법 [내부링크]

행운이 다가 오는 20가지 방법 1.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은 좋은날' 하고 큰 소리로 외쳐라. 좋은 아침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2. 거울을 보며 활짝 웃어라. 거울 속의 사람도 나를 보고 웃는다. 3. 사촌이..

성공지능이 높은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내부링크]

성공지능이 높은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01. 약점을 보완하기보다는 강점을 살리는 데 치중한다. 02. 문제를 빨리 인식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는다. 03. 장기적인 만족을 위해 단기적인 만족감을 지연시..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 위한 5가지 결심 [내부링크]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 위한 5가지 결심 1. 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 육상 선수는 심판의 총소리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운다 0.001초라도 빠르게 출발하기 위해서다. 올해 365번의 출발..

성공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의 특징 [내부링크]

< 성공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의 특징 > 1. 자기 성공을 위한 뚜렷한 비전과 구체적인 목표가 있다. 2. 나쁜 습관은 소수이고, 좋은 습관은 다수이다. 3. 매사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다. 4.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1년만 미쳐라 [내부링크]

-1년만 미쳐라- 1년만 미쳐라 내일 죽을 것처럼. 미친다는 것은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어떤 일을 꾸준히 하는 것을 의미한다. 1년만 제대로 미치면 나의 삶이 변화 될 수 있다. 1년만 목표를 세우고 그것에..

좋은 대화를 하기 위한 10가지 비법 [내부링크]

좋은 대화를 하기 위한 10가지 비법 1. 한꺼번에 여러 일을 하지 말 것. (대화하는 순간에 집중하라) 2. 설교하지 마세요. ‘진정한 경청은 자신을 내려놓는 것’ ‘당신이 만날 모든 이는 당신이 모르는..

멘탈 부여잡는 7가지 조언 [내부링크]

[ 멘탈 부여잡는 7가지 조언 ] 몸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운동을 하듯 정신도 강해지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자기 자신을 불쌍하게 여기지 마세요 -불쌍한 사람이 되는 순간 당신의 인생은 초라해집니다. 2..

만사가 잘 풀리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만사가 잘 풀리는 7가지 방법 0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불행은 내 허락없이는 오지 않는다. 0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역경과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지혜가 생긴다. 03. 꿈을 품으라. 먹이감을 보고..

운명도 바꿀 수 있는 말의 놀라운 힘 50가지 [내부링크]

운명도 바꿀 수 있는 말의 놀라운 힘 50가지 험담 악담하는 사람은 100% 불행하다, 말의 파장의 영향이다! 말은 파동과 파장으로 세상을 움직이며 놀라운 파워를 보여준다. 선한 말에는 선의 에너지가 작용하고..

나를 지키는 법 [내부링크]

< 나를 지키는 법 > 1. 험담하는 이와 얘기하지 마세요 그 사람은 분명 당신 험담도 하고 다닐 테니까요 2. 충고하는 이를 미워하지 마세요 그 사람이 정말 당신을 아끼는 사람일 테니까요 3. 칭찬하는 이를 멀리..

현명하게 말 잘하는 방법 30가지 [내부링크]

<현명하게 말 잘하는 방법 30가지> 1. 같은 말이라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라. 그 곳에서는 히트곡이 여기서는 소음이 된다. 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말에도 온도가 있으니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3..

내 삶을 바꿔 줄 유쾌한 10가지 제안 [내부링크]

<내 삶을 바꿔 줄 유쾌한 10가지 제안 > 1. 숙제하듯 살지 말고 축제하듯 살자 2. 남들이 싫어하는 곳에 답이 숨어 있다 3. 선택했다면 후회하지 말자 4. 버려야 새것이 들어온다 5. 꿈을 쓰면 기적이 시작된다 6..

인생을 즐기는 11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생을 즐기는 11가지 방법> 1. 일하는 동안 낄낄낄 웃는다. 2. 재미있게 말한다. 3. 콧노래를 부른다. 4. 즐겁고 열정적으로 일한다. 5. 무언가에 푹 빠져라. 6.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한다. 7. 지금 하고 있는..

인생을 붙잡아 주는 20가지 지혜 [내부링크]

<인생을 붙잡아 주는 20가지 지혜> 1. 좋은 취미를 가지면 삶이 즐겁지만, 나쁜 취미를 가지면 늘 불행의 불씨를 안고 살게 됩니다. 2. 오늘 하루도 좋은 날로 만들려는 사람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고, "나중에"..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10가지 [내부링크]

<인생을 행복하게 하는 10가지> 1. 상쾌한 기분으로 깨어나라 아이러니하게도 깨어있을 때 행복하려면 잠자리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반드시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2. 사랑을 찾..

계획에 관한 9가지 명언 [내부링크]

<계획에 관한 9가지 명언> 1.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 그레그 S. 레잇 - 2. 열망을 실현하..

행복에 이르는 10가지 길 [내부링크]

<행복에 이르는 10가지 길> 1. 더 이상 나눌 것이 없다고 생각될 때에도 나누라. 아무리 가난해도 마음이 있는 한 나눌 것은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내 자신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다. 세속적인 계산법으로는 나..

칭찬이 만드는 30가지 기적 [내부링크]

<칭찬이 만드는 30가지 기적> 1. 칭찬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 말도 못하고 듣지도 보지도 못하던 헬렌 켈러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었다. 2. 칭찬을 하면 꼭 칭찬들을 일을 한다. 칭찬하고 칭찬하라. 3. 한 마디..

인생을 즐기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인생을 즐기는 방법 4가지> - 편안해지는 법 - 1. 잘해야겠다는 강박관념을 버리자. 2. 가방을 절반의 무게로 줄이자. 3. 기억해야 할 것은 외우지 말고 메모를 하자. 4. 부탁을 두려워하지 말자. 5. 빚을 지지..

인생에서 필요한 5가지 끈 [내부링크]

<인생에서 필요한 5가지 끈> 1.매끈 까칠한 사람이 되지 마라.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고 모난 돌은 정맞기 쉽다. 세련되게 입고, 밝게 웃고,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매너 있게 행동하라. 외모가 미끈하고 성품이..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는 방법 6가지> 1. 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꿔라. 문제를 두고 걱정부터 하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이 아니라, 나쁜 습관에 불과하다.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보..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내부링크]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2. 긍정적인 사람을 주변에 둔다. 이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는..

나에게 거는 7가지 주문 [내부링크]

<나에게 거는 7가지 주문> 1. 걱정하지 말자. 두려움은 길을 밝히는 등불을 가리고, 실수와 절망의 도랑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한다. 이제 이 두려움의 질곡에서 벗어나야 한다.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정주영 회장이 말하는 27가지 마음가짐 [내부링크]

정주영 회장이 말하는 27가지 마음가짐 1. 스스로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은 나쁜 운이란 없다. 2. 길이 없으면 길을 찾아야 하며, 찾아도 없으면 길을 닦아 나아가야 한다. 3. 무슨일을 시작하든 된다는..

기억력 좋아지게하는 5가지방법 [내부링크]

기억력 좋아지게하는 5가지방법 1. 해마는 정상적인 뇌보다 우울한 뇌에서 활성화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은 뇌의 기분상태를 잘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정서적으로 불안정하면..

마음 다스리는 32가지 조언 [내부링크]

마음 다스리는 32가지 조언 01. 울고 싶을 때는 크게 운다. 02. 자기 자신과 타인을 심판하지 않는다. 03. 마음에 어떤 공간을 남겨두고 그 곳에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넣어둔다. 04. 고민스러울 때는 심하게 고..

바라는 모든것을 이루는 마법같은 자기암시법 12가지 [내부링크]

바라는 모든것을 이루는 마법같은 자기암시법 12가지 전 세계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이 매일같이 공통적으로 하는 습관중에 하나가 바로 자기암시라고 합니다. 자기암시란, 자신이 바라는 것을 지속적으로 말함으..

멋지게 사는 10가지 비결 [내부링크]

멋지게 사는 10가지 비결 1. 매일 일찍 일어나라! 그리고 힘차게 일어나라! 항상 일찍 일어나라. 그러면 하루가 길고 뜻깊다. 그리고 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 2. 항상 당당하라! 그리고 당당..

톨스토이 인생 10훈 [내부링크]

톨스토이 인생 10훈 1.일하기 위해 시간을 내십시오 그것은 성공의 대가입니다. 2.생각하기 위해 시간을 내십시오 그것은 능력의 근원입니다 3.운동하기 위해 시간을 내십시오 그것은 끊임없이 젊음을 유지하는..

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내부링크]

나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 방법 사람은 마음이 유쾌하면 종일 걸어도 싫증이 나지 않지만, 걱정이나 고민거리가 있으면 불과 십릿길이라도 싫증이 난다. 인생의 행로도 이와 마찬가지로, 항상 밝고 유쾌한 마음..

나를 행복하게 하는 10가지 인생 덕목 [내부링크]

나를 행복하게 하는 10가지 인생 덕목 1. 말(言) 말을 많이 하면 필요 없는 말이 나온다. 양 귀로 많이 들으며, 입은 세 번 생각하고 열라. 2. 책(讀書) 수입의 1%를 책을 사는데 투자하라. 옷이 헤어지면 입을..

나이와 상관없이 해야하는 16가지 도전 [내부링크]

나이와 상관없이 해야하는 16가지 도전 1. 웃어라. 한국사람은 웃음에 대해 무지하다. 왜 유머에 관련된 글이나 TV프로를 보면 웃으면서 사람을 만나면 저승사자가 되나. 2. 칭찬하라. 처음에는 아부성이나 미친..

우리의 삶을 결정짓는 10가지 [내부링크]

우리의 삶을 결정짓는 10가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지 말아야 할 다섯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원망하지 말 것, 2. 자책하지 말 것, 3. 현실을 부정하지 말 것, 4. 궁상떨지 말 것, 5. 조급해하지 말 것..

지혜로운 화 풀이법 10가지 [내부링크]

지혜로운 화 풀이법 10가지 01. 그럴 수도 있지!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 사고는 활기 있는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다. 화나는 상황이 발생하면 ‘그럴 수도 있지 뭐’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

멋진 남자, 멋진 여자 [내부링크]

멋진 남자, 멋진 여자 멋진남자 <ㄱ> 겸허 - 다른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일줄 알고 <ㄴ> 노력 - 항상 노력에 소홀하지 않고 <ㄷ> 대담 - 소심하지 않고 대범하며 <ㄹ> 리드 - 여자를 이끌줄 알고 <ㅁ> 모험 - 때로..

축복속에 사는 20가지 방법 [내부링크]

축복속에 사는 20가지 방법 1. 아침에 일어나면 " 오늘은 좋은 날 " 하고 3번 외쳐보자. 2. 부모는 살아있건 아니건 최고의 수호신이다. 있을때 잘하자. 후회하지 말고! 3. 남이 잘되게 도와줘라. 그것이 내가 잘..

칭찬의 25가지 기적 [내부링크]

칭찬의 25가지 기적 1. 칭찬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못했던 헬렌 켈러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었다. 2. 칭찬은 저절로 확장된다. 칭찬받은 사람은 다시 칭찬받으려 노력한다. 칭찬하고 칭..

피하면 행복해지는 15가지 습관 [내부링크]

피하면 행복해지는 15가지 습관 1. 남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습관 '남 잘되는 꼴'을 못보는 사람은 절대 행복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행복에 공감할 수 없으면서 자신이 행복할 수는 없는 법이다. 시 기와 질투는..

빌 게이츠의 성공 명언 [내부링크]

빌 게이츠의 성공 명언 주어진 삶에 적응하라.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라.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면 수용하라. 적응한 자만이 살아남는다. 적극적인 마음자세를 소유하라. 자신의 단점에도 도전하라...

중년을 즐기는 9가지 생각 [내부링크]

중년을 즐기는 9가지 생각 1. 학생으로 계속 남아 있어라. 배움을 포기하는 순간 우리는 폭삭 늙기 시작한다. 2. 과거를 자랑 마라. 옛날 이야기밖에 가진 것이 없을 때 당신은 처량해진다. 삶을 사는 지혜는 지..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내부링크]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질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오. 국..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내부링크]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1. "할 수 있습니다."라는 긍정적인 사람 2. "제가 하겠습니다."라는 능동적인 사람 3. "무엇이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적극적인 사람 4. "기꺼이 해 드리겠습니다."라..

문형남 교수의 행복 5계명 [내부링크]

문형남 교수의 행복 5계명 행복 5계명은 행복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HAPPY의 다섯 글자 각각을 나름대로 풀어쓴 것이다. 1. Human (人) : 인간 본성에 충실하라. 인간 본성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느낌(육감)'이..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 명언 21가지 [내부링크]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 명언 21가지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마음 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마음 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한 철학자가 오랫동안 가르쳐 온 제자들을 떠나 보내며 마지막 수업을 하기로 했다.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 앉았다. 철학자는 제자들에게 물었다. "우리가 앉..

워렌버핏의 유명한 일화 [내부링크]

워렌버핏의 유명한 일화 플린트는 버핏의 전용 조종사로 10년을 넘게 일했다. 워렌 버핏과 점심을 한 끼 먹으려면 20억을 내놓아야 한다는데, 플린트는 자신의 직업 덕분에 버핏과 어렵지 않게 대화를 나눌 수 있..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 인생의 15가지 [내부링크]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 인생의 15가지 1. 첫번째 이 세상에 진실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살면서 때로는 피하고 싶은 진실과 맞닥뜨려야 할 때가 있다. 그냥 모른 채 살면 좋겠지만 진실은 너무 끈질..

인생전체를 바꾸는 10분의 마법 [내부링크]

인생전체를 바꾸는 10분의 마법 1.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 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2. 10분만 더 잘 씹어 드십시오. - 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3. 10분만 먼저 출근하십시오. - 업무와..

책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책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1.책은 동기부여를 한다. 인생은 힘들고 고달프다. 인생은 반드시 해야할 일들이 있고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이 있다. 이것을 다하고 살기는 힘들다. 힘든 인생을 살아가기 위..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위한 5가지 결심 [내부링크]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위한 5가지 결심 1. 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 육상선수는 심판의 총소리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운다 0.001초라도 빠르게 출발하기 위해서다. 올해 365번의 출발 기회가..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내부링크]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1. "할 수 있습니다."라는 긍정적인 사람 2. "제가 하겠습니다."라는 능동적인 사람 3. "무엇이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적극적인 사람 4. "기꺼이 해 드리겠습니다."라..

문형남 교수의 행복 5계명 [내부링크]

문형남 교수의 행복 5계명 행복 5계명은 행복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HAPPY의 다섯 글자 각각을 나름대로 풀어쓴 것이다. 1. Human (人) : 인간 본성에 충실하라. 인간 본성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느낌(육감)'이..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 명언 21가지 [내부링크]

평생 명심 해야 할 사람 명언 21가지 가장 무서운 사람은? 나의 단점을 알고 있는 사람이고, 가장 경계해야 할 사람은? 두 마음을 품고 있는 사람이며, 가장 간사한 사람은? 타인을 필요할 때만 이용해..

마음 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마음 속의 잡초를 없애는 방법 한 철학자가 오랫동안 가르쳐 온 제자들을 떠나 보내며 마지막 수업을 하기로 했다.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들판으로 나가 빙 둘러 앉았다. 철학자는 제자들에게 물었다. "우리가 앉..

워렌버핏의 유명한 일화 [내부링크]

워렌버핏의 유명한 일화 플린트는 버핏의 전용 조종사로 10년을 넘게 일했다. 워렌 버핏과 점심을 한 끼 먹으려면 20억을 내놓아야 한다는데, 플린트는 자신의 직업 덕분에 버핏과 어렵지 않게 대화를 나눌 수 있..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 인생의 15가지 [내부링크]

너무 늦게 깨달아 버린 인생의 15가지 1. 첫번째 이 세상에 진실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살면서 때로는 피하고 싶은 진실과 맞닥뜨려야 할 때가 있다. 그냥 모른 채 살면 좋겠지만 진실은 너무 끈질..

인생전체를 바꾸는 10분의 마법 [내부링크]

인생전체를 바꾸는 10분의 마법 1.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 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2. 10분만 더 잘 씹어 드십시오. - 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3. 10분만 먼저 출근하십시오. - 업무와..

책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책을 읽어야 하는 7가지 이유 1.책은 동기부여를 한다. 인생은 힘들고 고달프다. 인생은 반드시 해야할 일들이 있고 반드시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이 있다. 이것을 다하고 살기는 힘들다. 힘든 인생을 살아가기 위..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위한 5가지 결심 [내부링크]

어제와는 다른 내가 되기위한 5가지 결심 1. 힘차게 일어나라. 시작이 좋아야 끝도 좋다. 육상선수는 심판의 총소리에 모든 신경을 곤두세운다 0.001초라도 빠르게 출발하기 위해서다. 올해 365번의 출발 기회가..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내부링크]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1. "할 수 있습니다."라는 긍정적인 사람 2. "제가 하겠습니다."라는 능동적인 사람 3. "무엇이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적극적인 사람 4. "기꺼이 해 드리겠습니다."라..

속상하고 화가난 기분을 푸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속상하고 화가난 기분을 푸는 10가지 방법 1. '참자!' -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 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 거'라고 생각하라. 예를..

이 시대 리더들이 말하는 20가지 명언 [내부링크]

이 시대 리더들이 말하는 20가지 명언 1. 이제 탁월한 리더십의 핵심은 권위가 아닌 영향력이다. -켄 블리차드- 2. 어떠한 일을 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그 일을 하는 것이다. -아멜리아 어하트- 3. 혼자서..

황금 인생을 만드는 5가지 부 [내부링크]

황금 인생을 만드는 5가지 부 황금 인생을 만들려면 돈, 시간, 친구, 취미, 건강 이 다섯 가지의 부자가 되어야 합니다. 1. Money Rich (돈) '돈 보자'는 얼마나 가졌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가치있게 쓰느냐에 달..

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전 지키는 9가지 습관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전 지키는 9가지 습관 1. 책을 읽는다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자기 전 ‘뭐든’읽는 것이라고 말했다. ‘심각할게 뭐 있어? 일자리에 유머 더하기’의 저자이자 국제사업연설자인..

식사후에 지켜야할 7가지 [내부링크]

식사후에 지켜야할 7가지 1. 일계(一戒), 식후에 담배를 피우지 말 것. 식사 후에는 위장의 연동(動) 운동이 늘어나고 혈액순환이 빨라진다. 그러므로 인체가 연기를 빨아들이는 능력 또한 늘어나서 담배 연기 속..

노후가 행복해지는 6계명 [내부링크]

노후가 행복해지는 6계명 첫째 ; 집안과 밖에서 넘어지지 말고 끼니를 거르지 말되, 과식을 삼가며, 이사 하지말고, 살던 집에서 계속 살아야 좋다. 둘째 ; 설치지 말고, 헐뜻는 소리, 잔소리를 하지 말라. 남의..

남편이 꼭 지켜야할 10계명 [내부링크]

남편이 꼭 지켜야할 10계명 결혼 전과 신혼 초에 보였던 관심과 사랑을 변치 말라 결혼 기념일과 아내의 생일을 잊지 말라 평소의 아내의 옷차림과 외모에 관심을 가지라 아내가 만든 음식에 말이나..

정신력이 강한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내부링크]

정신력이 강한 사람들의 12가지 특징 1. 환경이나 주변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처한 환경에 대해 한탄하거나 남들이 그들을 어떻게 대하는지에 대해 서운해 하느라 허송 세월을 보내지 않는다. 그들은 삶이 항상..

좋은 인상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인상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1. 적절한 옷의 힘 옷은 만남의 TPO(시간 장소 목적)에 맞게 입어라. 때에 따라서는 너무 “차려입는” 옷차림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한다. 2. 눈맞춤의 힘 만나..

진정한 프로의 마음가짐 18가지 [내부링크]

진정한 프로의 마음가짐 18가지 1. 절대로 안 된다는 말을 하지 말라. 2. 절대로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라. 3. 절대로 남을 비웃지 말라. 4. 절대로 불평 불만하지 말라. 5. 절대로 앙칼진 사람이 되지..

당신을 발전시키는 20가지 현명한 방법들 [내부링크]

당신을 발전시키는 20가지 현명한 방법들 1.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책을 읽자 책은 인생 지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하지 말아야 하는 말 10가지 수칙 [내부링크]

하지 말아야 하는 말 10가지 수칙 01. 상스로운 말은 하지 마라. 욕이나 비하 하는 말은 말 가운데 가장 낮은 하수다. 02. 상대가 제일 싫어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마라. 누구나 정말 듣기 싫은 말이 있다. 그 말은..

나 자신을 격려하는 26가지 방법 [내부링크]

나 자신을 격려하는 26가지 방법 1. 울고 싶으면 마음껏 운다. 2. 30분 동안 빈둥거린다. 3. 공원으로 산책하러 나간다. 4. 매일매일 운동한다. 5. 나와 남을 심판하지 않는다. 6. 마음의 어떤 공간에 나한테 소..

내가 재미있는 사람이 되는 15가지 대화법 [내부링크]

내가 재미있는 사람이 되는 15가지 대화법 1. 사람의 본성을 이해하라 사람들이 관심을 두는 것은 타인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다. 이것이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기본적인 지침이다. 2. 상대방을 대화의 주제로 삼아..

언제나 이기는 멘탈 갑의 비법 10가지 [내부링크]

언제나 이기는 멘탈 갑의 비법 10가지 01. 탓하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멘탈 갑은 자신이 처한 환경을 유감스러워 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대하는 방법을 탓하며 빈둥거리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삶을..

건강을 지키는 33가지 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는 33가지 방법 1. 부추는 창자를 튼튼하게 해주고 몸이 찬사람에게 좋고 반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네요 2. 양파는 살짝 구워서 드셔야지 체내 흡수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3...

상대의 마음을 열게 하는 16가지 방법 [내부링크]

상대의 마음을 열게 하는 16가지 방법 1. 자리에 앉을 때는 상대방의 대각선 방향이 좋다. 2. 상대방의 말을 중간에 끊지 말고 다 끝날 때까지 귀를 기울인다. 3. 상대방을 정면으로 마주 보고 때때로 눈을 마주..

인간 관계 명품의 법칙 7가지 [내부링크]

인간 관계 명품의 법칙 7가지 1. 자신을 잘 관리하라. 항상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최고의 컨디션은 기쁨과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스러움이다. 2.'3비'를 절대 금하라. '3비'란 비난, 비판, 불평을..

마음 부자들의 행복 원칙 18가지 [내부링크]

마음 부자들의 행복 원칙 18가지 01. 마음의 양식을 쌓는 일기를 쓰라 02. 부정적인 사고를 걸러내라 03. 좋은 책을 읽는 데 집중하라 04. 하루 종일 좋은 양식을 먹어라 05. 내면의 대화를 끝내라 06. 어휘를 다..

천천히 살아가는 인생의 5가지 지혜 [내부링크]

천천히 살아가는 인생의 5가지 지혜 1. 들을 것 대개 듣기보다 말을 하기를 더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의 목소리에 조용히 귀 기울여 듣는 것도 중요하다. 상대방의 말을 들어준다는 것은 자신의 존재를 잊는다는..

우리의 삶을 결정짓는 10가지 [내부링크]

우리의 삶을 결정짓는 10가지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지 말아야 할 5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첫째, 원망하지 말 것. 둘째, 자책하지 말 것. 셋째, 현실을 부정하지 말 것. 넷째, 궁상떨지 말 것. 다섯째, 조..

마음을 다스리는 10 훈 [내부링크]

마음을 다스리는 10 훈 1) 먼저 인간이 되라 좋은 인력을 만들기전에 먼저 자신의 인간성부터 살펴라 이해타산에 젖지 않았는지, 계산적인 만남에 물들지 않았는지, 유유상종이라 했으니, 좋은 인간을 만나고 싶..

부자가 될 수 있는 10가지 인간관계 비결 [내부링크]

부자가 될 수 있는 10가지 인간관계 비결 1. 목표로 삼는 사람을 정하고 모방하라. 롤 모델링(Role Modeling) 이론처럼 먼저 내가 담고 싶은 사람을 이상형으로 정하여 그 사람을 최대한 닮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사람을 끌어당기는 언어습관 9가지 [내부링크]

<사람을 끌어당기는 언어습관 9가지> 1. 상대방을 인정하고 칭찬한다. 사람을 움직이려면 먼저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야 한다. 아무리 까다로운 사람과 대면하게 되더라도 상대의 심리상태를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마음이 상했을 때 대처법 10가지 [내부링크]

마음이 상했을 때 대처법 10가지 1. ‘참자!’ 라고 생각하라. 감정 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 거.’ 라고 생각하라. 예를 들어..

남편이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100가지 방법 [내부링크]

남편이 아내를 행복하게 하는 100가지 방법 남편들에게 중요한 것은 아내가 주는 점수다. 아내가 평가하는 점수로 사회적인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 아내의 자랑스러운 남편만이 승리의 깃발을 내 걸 수 있는 것..

남자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남자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는 방법 잘 웃는 여자 남자든 여자든 눈이 마주치면 웃어라. 꼭 호탕한 웃음이 아니더라도 미소만으로 충분하다. 말을 잘 들어주는 여자 상대방의 말을 열심히 들어주는 것처럼..

매일 행복해지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매일 행복해지는 10가지 방법 1. 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동전엔 양면이 있다는 사실을 믿게 된다. 2. 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생활에 활력이 된다. 3. 반갑게 마음에 담긴 인사를 한다. 내 마음이 따뜻해지고..

건강꿀팁 젊어지는 식습관 10가지 [내부링크]

건강꿀팁 젊어지는 식습관 10가지 1. 통곡물을 섭취하라. 연구에 따르면 식빵을 섭취하는 중년의 허리 굵기는 통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30% 굵었다. 2. 생선과 친해져라. 생선은 좋은 호르몬의 역할을..

유태인에게 배우는 인생지혜 10가지 [내부링크]

유태인에게 배우는 인생지혜 10가지 1. 그 사람 입장에 서기전에는 절대로 그 사람을 욕하거나 책망하지 말라. 2. 거짓말쟁이에게 주어지는 최대의 벌은 그가 진실을 말했을 때에도 사람들이 믿지 않는 것이다. 3..

건강을 회복하는 15가지 방법 [내부링크]

건강을 회복하는 15가지 방법 1. 웃음 돈도 시간도 걸리는것이 아니고, 해볼만 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2. 산책하러 가기 잠시 밖으로 나와 어슬렁 거리면서 걸어보는 것만으로도 리프레쉬 할 수 있다. 3. 친구에..

자기암시법 12가지 [내부링크]

자기암시법 12가지 1. 나는 세상이란 무대의 가장 멋지고 빛나는 주인공이다. 2. 나는 오늘도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너무 건강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중이다. 3. 나는 내가 생각하는 건 무엇이든 이룰 수..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알아야 할 50가지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알아야 할 50가지 01. 부자 옆에 줄을 서라.산삼 밭에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 02.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부자가 되어있다 03. 항상 기뻐하라 그래..

자기관리 9가지 비법 [내부링크]

자기관리 9가지 비법 1. 과도기의 고통을 회피하지 마라. 직장이나 직업에 염증을 느끼지만 대안이 떠오르지 않을 때 고통은 끔찍하다. 이 시기 결심과 포기 사이를 오락가락한다. 하지만 이행기, 과도기엔 흔들..

복을 끌어당기는 34가지 기술 [내부링크]

복을 끌어당기는 34가지 기술 1. 힘차게 웃으며 하루를 시작하라. 활기찬 하루가 펼쳐진다. 2. 세수할 때 거울을 보고 미소를 지어라. 거울 속의 사람도 나에게 미소를 보낸다. 3. 밥을 그냥 먹지 말라. 웃으며..

카네기의 인생지침 5가지 진리 [내부링크]

카네기의 인생지침 5가지 진리 1. 포기는 자기 자신과 사회에 대한 최대의 범죄이다. 더 이상 가능성이 없다는 식의 진단은 인간의 몫이 아니다. 살아있는 한 삶은 반드시 자신의 뜻에 따라 계속되어야만 한다...

반드시 가져야 하는 8가지 습관 [내부링크]

반드시 가져야 하는 8가지 습관 1. 난 나 자신을 믿는다. (I believe in myself.)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지 못하는 사람들은 끊임없이 회의하고 의심한다. 때문에 가치있는 일을 이루기가 어렵다. 2. 열정을 가지..

속상하고 화가날 때 [내부링크]

속상하고 화가날 때 1. '참자!' -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 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 거'라고 생각하라. 예를 들어 고객이 속을 상하..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8가지 방법 1 . 한번에 많이 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10분 제한 책략"을 사용하라 한 자리에서 끝마치겠다는 결심은 질리게 만들고 미루게 하는 원인이 된다. 일단 10분동안만 한다는 시간..

20가지 시간관리법 [내부링크]

20가지 시간관리법 1 .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한다. 2 . 출퇴근시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한다. 3 .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악하고, 그 시간에는 가장 소..

웃음으로 인생 역전 50가지 방법 [내부링크]

웃음으로 인생 역전 50가지 방법 01. 첫인상이 좋으면 끝까지 좋다. 02. 행복하려면 웃어라. 03. 거울을 보고 웃어라. 04. 웃다가 망한 사람 없다. 05. 외출할 때 웃어라. 06. 웃음은 평생 건강을 보장한다. 07...

좋은 친구 사귀는 50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친구 사귀는 50가지 방법 자기 말을 들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인생도 무미건조하게 된다. 좋은 친구는 들어주고 힘을 주는 친구다. 01. 항상 진실하라. 진실한 사람에게 진실한 친구가 있다. 02. 내가 먼저..

일을 재미있게 하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일을 재미있게 하는 10가지 방법 1.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을 우선순위에 둔다. 2. 쓸데없이 내 기운을 빼는 것과 과감히 결별한다. 3. 기초 재산 관리에 힘쓴다. 4. 내면에서 간절히 원할 때 과감히 변화한다. 5...

슬럼프 극복하는 법 7가지 [내부링크]

슬럼프 극복하는 법 7가지 1. 멈추어라. 제일 처음으로 할 일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멈추어서 먼저 그 고리를 끊어라. 당신 자신에게 약간이나마 여유를 주어라. 긴장을 풀고,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고,..

멋진 인생을 사는 10가지 노하우 [내부링크]

멋진 인생을 사는 10가지 노하우 1.겉저리 인생이 아닌 김치 인생을 산다. 김치가 맛을 제대로 내려면 배추가 다섯 번 죽어야 한다. 김치가 땅에서 뽑힐 때 한번 죽고,통배추의 배가 갈라지면서 또 한번 죽고,마..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10가지 방법 1.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과 교제하라. 가까이 지내는 사람의 기분과 행동은 우리의 기분과 행동에 전염성이 있다. 2. 지나친 죄의식을 갖지 말라. 다른 사람의 기분과 감정..

성공을 이끌어 내는 말 [내부링크]

<성공을 이끌어 내는 말> 현명한 선택을 하기만 하면 말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깨달아야 한다. 어휘력이 빈약한 사람들은 감정적으로도 빈곤한 삶을 살아간다. 반면 어휘력이 풍부한 이들은 다른 사람들뿐..

사랑받는 사람의 비밀 [내부링크]

사랑받는 사람의 비밀 사랑받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직장이나 가정 혹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 일본의 정신 의학자 사이토 시게타가 쓴 사랑받는 사람들의 9가지 공..

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내부링크]

인생이 바뀌는 대화법 내 마음이 고약하면 남의 말이 고약하게 들립니다. 지적은 간단하게, 칭찬은 길게 하시기 바랍니다. 말투는 내용을 담은 그릇입니다. 따져서 이길 수는 없습니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도 잔..

행복 [내부링크]

- 행복 - 혼자 걷는 길에는 예쁜 그리움이 있고. 둘이 걷는 길에는 사랑이 있지만. 셋이 걷는 길에는 우정이 있고. 우리가 걷는 길에는 나눔이 있읍니다. 감사 하는 마음으로 걷다 보면. 어느 길이든 행복 하..

김수환 추기경의 참으로 사람답게 살기 위하여 [내부링크]

김수환 추기경의 참으로 사람답게 살기 위하여 가슴 아파하지 말고 나누며 살다 가자. 버리고 비우면 또 채워지는 것이 있으리니 나누며 살다 가자. 내 마음이 예수님, 부처님마음이면 상대도 예수, 부처로 보이..

나 스스로의 행복 [내부링크]

[나 스스로의 행복] 누구보다 더 잘 나고 싶고, 누구보다 더 아름답고 싶고, 누구보다 더 잘 살고 싶고, 누구보다 더 행복하고 싶은 마음들. 우리 마음은 끊임없이 상대를 세워 놓고, 상대와 비교하며 살아갑니다..

인생에서 없으면 안되는 노하우 7가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없으면 안되는 노하우 7가지 1. 눈에는 총기 상대를 흡입하듯 바라보는 맑은 눈, 마음 속의 평안, 기쁨, 정성을 보여주는 관심에 표현, 상대를 제압하고 이끌어가는 힘이 나타납니다. 2. 얼굴에는 화기..

빌 게이츠가 말한 가슴 뜨끈한 명언 [내부링크]

- 빌 게이츠가 말한 가슴 뜨끈한 명언 -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 것은 죄가 아니지만 당신의 가정이 화목하지 않은..

모든것은 당신에게 달려있다 [내부링크]

모든것은 당신에게 달려있다 인생이 마치 거센 물살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때때로 예기치 못했던 상황에 부딪히기도 하고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만나기도 한다. 하지만 당신이 극복할 수 없는 일..

나에게 하는 칭찬 [내부링크]

- 나에게 하는 칭찬 - 잡고 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픕니다. 들고 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픕니다. 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목이 아픕니다. 지고 있는 것이 많으면 어깨가 아픕니다. 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나에게 이야기 하기 [내부링크]

<나에게 이야기 하기> 너무 잘하려 하지 말라 하네. 이미 살고 있음이 이긴 것이므로~ 너무 슬퍼하지 말라 하네. 삶은 슬픔도 아름다운 기억으로 돌려주므로~ 너무 고집부리지 말라 하네. 사람의 마음과 생각은..

내가 살아보니까 [내부링크]

[내가 살아보니까] 내가 살아보니까 사람들은 남의 삶에 그다지 관심이 많지 않다. 그래서 남을 쳐다볼 때는 부러워서든, 불쌍해서든 그저 호기심이나 구경 차원을 넘지 않더라 내가 살아보니까 정말이지 명품 핸..

덕담의 기적 [내부링크]

- 덕담의 기적 - 오늘은 어제 사용한 말의 결실이고 내일은 오늘 사용한 말의 열매다. 내가 할말의 95%가 나에게 영양을 미친다. 말은 뇌세포를 변화시킨다. 말버릇을 고치면 운명도 변한다. 호수에 돌을 던..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내부링크]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작은 것을 얻든, 큰..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사람 [내부링크]

- 이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사람 -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사람은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그렇기에 자기 자신을 아주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술 먹고 아무데나 쓰러져 자거나, 항상 불평불만을 가지고 남을..

뿌린대로 거두리라 [내부링크]

<뿌린대로 거두리라> 상처를 주면 상처로 돌아오고, 희망을 주면 희망으로 돌아온다. 남에게 대접받고 싶은 만큼 먼저 대접할 줄 알아야 한다. ‘말이 입힌 상처는 칼이 입힌 상처보다 깊다.’ 는 모로코 속담이..

법정스님의 당신은 행복한가 [내부링크]

법정스님의 당신은 행복한가 한 해가 저물 무렵 편지 꾸러미를 풀어 챙기다가 뜻밖에 이제는 고인이 된 친지의 편지를 발견하고 한 줄 한 줄 사연을 읽어내려 갈 때, 다시는 더 만날 수 없는 이승과 저승의 아득..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 [내부링크]

- 한결같은 마음과 따뜻한 만남 - 자신에게 늘 한결같이 잘 해주는 사람과 작은 정성으로 매일 매일 메세지를 보내주는 사람을 절대 버리지 말라 한 평생 수 많은 날들을 살아가면서 아마도 그런 사람 만나는..

그냥이라는 말 [내부링크]

[그냥이라는 말] 그냥이라는 말 참 좋아요 별 변화 없이 그 모양 그대로라는 뜻 마음만으로 사랑했던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 난처할 때 그냥했어요 라고 하면 다 포함하는 말 사람으로 치면 변명하지 않고 허풍 떨..

28가지 삶의 지혜 [내부링크]

28가지 삶의 지혜 1. 누워있지 말고 끊임없이 움직여라. 움직이면 살고 누우면 죽는다. 2. 하루에 하나씩 즐거운 일을 만들어라. 하루가 즐거우면 평생이 즐겁다 3. 마음에 들지 않아도 웃으며 받아 들여라. 세상..

하루의 행복 [내부링크]

하루의 행복 이른 새벽 눈을 뜨면 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밥과 몇 가지 반찬... 풍성한 식탁은 아니어도 오늘 내가 허기를 달랠 수 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누군가 나..

I Love 의 뜻 [내부링크]

- I Love 의 뜻 - I nspire warmth 따뜻함을 불어 넣어 주고.. L isten to each other 상대방의 말을 들어 주고.. O pen your heart 당신의 마음을 열어 주고.. V alue your opinion 당신을 가치 있게 평가..

인맥관리 지혜 14가지 [내부링크]

<인맥관리 지혜 14가지>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나중에 큰 코다칠 수 있다. 2. 평소에 잘해라. 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 때 빛을 발한다. 3.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원만한 삶을 위한 십계명 [내부링크]

원만한 삶을 위한 십계명 1. 일일이 따지지 마라. 어렵고 힘들면 피차 각박해지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여유를 갖자. 2. 이 자리 얘기를 저 자리로 옮기지 말라. 모든 분란은 말이 옮겨지면..

1% 의 행복 [내부링크]

[1% 의 행복] 사람들이 자꾸 묻습니다. 행복하냐고 낯선 모습으로 낯선 곳에서 사는 제가 자꾸 걱정이 되나 봅니다. 저울에 행복을 달면 불행과 행복이 반반이면 저울이 움직이지 않지만 불행 49% 행복 51%면 저..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내부링크]

-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 가슴 아파하지 말고 나누며 살다 가자. 버리고 비우면 또 채워지는 것이 있으리니 나누며 살다 가자. 누구를 미워도, 누구를 원망도 하지 말자. 많이 가진다고 행복한 것도,..

인생의 세 가지 주머니 [내부링크]

인생의 세 가지 주머니 인생을 정말로 재미있게 살려면 주머니를 세 개 준비하세요. 하나는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담아 놓는 주머니 또 하나는 하루 하루를 즐겁게 지내는 재미 주머니 그리고 세 번째 주머니..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내부링크]

- 가장 먼저 나를 떠올려 줄 사람 - 이런 사람이 내곁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잘 자~~~"라고 다정하게 인사하고, 매일 아침에 "오늘 하루도 힘내~~~"라고 응원 문자를 주고받는 사람이..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내부링크]

멋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10가지 충고 1. "할 수 있습니다."라는 긍정적인 사람 2. "제가 하겠습니다."라는 능동적인 사람 3. "무엇이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라는 적극적인 사람 4. "기꺼이 해 드리겠습니다."라..

가벼운 인연도 소중하게 [내부링크]

[가벼운 인연도 소중하게] 만나는 사람마다 내 사람으로 만들려고 애쓰지 말아야 한다. 그저 부담 없이 만나 차 한잔, 술 한잔 마시는 인연이면 그냥 그대로 만나면 된다. 인생을 맛있게 살기 위해서는 깊은 인연..

무슨 인연으로 당신을 만났을까요 [내부링크]

- 무슨 인연으로 당신을 만났을까요 - 얼마나 고운 인연이기에 우리는 만났을까요. 내숨결의 주인인 당신을 바라봅니다. 내영혼의 고향인 당신을 바라봅니다. 피고지는 인연이 다해도 기어이 마주할 당신이기..

마음이 힘들어질때 [내부링크]

<마음이 힘들어질때> 서로 마음 든든한 사람이 되고 때때로 힘겨운 인생의 무게로 하여 속마음마저 막막할 때 우리 서로 위안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 사랑에는 조건이 따른 다지만 우리..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옵니다 [내부링크]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옵니다 나는 돈복도 자식복도 없어" 혹시 이런 한탄을 해보지 않으셨는지요? 우리는 수많은 복을 바라며 삽니다. 잘살기를 바라고 호의호식하기를 바라고 좋은 여자 남자 만나 잘살기를..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내부링크]

-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 이성의 벽이 허물어지고 가는시간 가는순서 다 없어지니 남녀 구분없이 부담없는 좋은 친구 만나 산이 부르면 산으로 가고 바다가 손짓하면 바다로 가고 하고 싶은 취미생활 마음껏..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내부링크]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특징 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2. 긍정적인 사람을 주변에 둔다. 이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는다..

사람 관계 [내부링크]

사람 관계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아요.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내부링크]

- 혼자 살 수 없는 세상 - 함께 어울리며 살아요. 인연이란 이런거래요. 씨앗은 흙을 만나야 싹이트고, 고기는 물을 만나야 숨을쉬고, 사람은 사람다운 사람을 만나야 행복하고, 맹수들은 산이 깊어야 하고,..

한 획의 기적 [내부링크]

한 획의 기적 고질병'에 점하나 찍으면 '고칠병'이니 점 하나는 그렇게 중요합니다 마음 '심(心)'자에 신념의 막대기를 꽂으면 반드시 '필'(必)'자가 됩니다. 불가능 이라는 뜻의 Impossible이라는 단어에 점 하..

행복은 긍정에서 [내부링크]

<행복은 긍정에서> 꿈에 그리던 직장도 막상 다녀보면 내가 하기 싫은 일들이 20~30%씩은 섞여 있습니다. 좋은 사람도 오랫동안 만나보면 내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20~30%씩은 섞여 있습니다. 행복은, 마음에..

산다는 것의 의미 [내부링크]

- 산다는 것의 의미 - 살아보니 알겠다 삶은 사는게 아니라 살아진다는 것을 제 아무리 잘 살아보려고 애를 써도 그러면 그럴수록 삶은 저만치 비켜서서 자꾸만 멀어지고 내가 아무리 몸부림에 젖지 않아도..

가슴 뭉클하게 살아야 한다 [내부링크]

[가슴 뭉클하게 살아야 한다] 어제 걷던 거리를 오늘 다시 걷더라도 어제 만난 사람을 오늘 다시 만나더라도 어제 겪은 슬픔이 오늘 다시 찿아오더라도 가슴 뭉클하게 살아야 한다 식은 커피를 마시거나 딱딱하게..

예쁜 하루 [내부링크]

- 예쁜 하루 - 사람을 좋아하고, 만남을 그리워하며, 작은 책 갈피에 끼워 놓은 예쁜 사연을 사랑하고, 살아있어 숨소리에 감사하며, 커다란 머그잔에 담긴 커피 향처럼 향기로운 아침이 행복합니다. 어디서..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내부링크]

<꾸미지 않아 아름다운 사람>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말할수 있는 솔직함과 아는 것을 애써 잘난척하지 않고도 자신의 지식을 나눌수 있는 겸손함과 지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돋보이려 애쓰지 않아도 있는 모습..

고마워요, 내 사랑 [내부링크]

- 고마워요, 내 사랑 - 당신이 행복하길 바랍니다 내게 사랑의 의미를 갖게 해 준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 때문에 참 많이 아팠고 당신 때문에 참 많이 슬펐지만 그 아픔도 슬픔도 아름다웠습니다 아픔이..

평생 명심해야 할 감사의힘 50가지 [내부링크]

평생 명심해야 할 감사의힘 50가지 1. 부모에게 감사하라. 그 분은 나의 후견인이요. 창조주다. 2.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생겨난다. 밥먹듯 감사하라. 3. 아침마다 하루 분량의 생명을 얻는다. 감사 감격 감동으..

아름답게 늙는 지혜 아르테미스 [내부링크]

<아름답게 늙는 지혜 아르테미스> 혼자 지내는 버릇을 키우자. 남이 나를 보살펴 주기를 기대하지 말자. 남이 무엇인가 해 줄 것을 기대하지 말자. 무슨 일이든 자기 힘으로 하자. 죽는 날까지 일꺼리가 있다는..

인생 이렇게 살아라 [내부링크]

- 인생 이렇게 살아라 - '웃으며 살아라' 고달픈 인생 오죽하면 태어날 때 울기부터 했을까마는 양껏 벌어도 먹는 건 세끼요 기껏 살아도 백 년은 꿈인 것을 못산다고 슬퍼 말고 못났다고 비관마라 재물이 늘..

다 한 순간이야 [내부링크]

<다 한 순간이야> 사랑이 아무리 깊어도 산들 바람이고 오해가 아무리 커도 비바람이야 외로움이 아무리 지독해도 눈보라일 뿐이야.. 폭풍이 아무리 세도 지난뒤에 고요하듯 아무리 지극한 사연도 지난 뒤엔 쓸쓸..

삶이란 지나고 보면 [내부링크]

[삶이란 지나고 보면] 젊음도 흘러가는 세월 속으로 떠나가 버리고 추억 속에 잠자듯 소식 없는 친구들이 그리워진다 서럽게 흔들리는 그리움 너머로 보고 싶던 얼굴도 하나 둘 사라져 간다 잠시도 멈출 수 없는..

가슴으로 하는 사랑 [내부링크]

- 가슴으로 하는 사랑 -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사랑하는 일 인줄 알았습니다. 아무 것 가진 것 없어도 마음 하나만 있으면 충분한 것인 줄 알았습니다. 사랑은 바다처럼 넓고도 넓어 채워도 채워도 목이..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내부링크]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사람들은 무수한 인연을 맺고 살아간다. 그 인연속에 고운 사랑도 엮어가지만 그 인연속에 미움도 엮어지는게 있다. 고운 사람이 있는 반면, 미운 사람도 있고 반기고 싶은 사람..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내부링크]

-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 이성의 벽이 허물어지고 가는 시간 가는 순서 다 없어지니 남녀 구분없이 부담 없는 좋은 친구 만나 산이 부르면 산으로 가고 바다가 손짓하면 바다로 가고 하고 싶은 취미생활 마..

예쁜 마음 [내부링크]

- 예쁜 마음 - 귀에 들린다고 생각에 담지 말고 눈에 보인다고 마음에 담지 마라 담아서 상처가 되는 것은 흘려버리고 담아서 더러워지는 것은 쳐다보지 마라 좋은 것만 마음에 가져올 수 없지만 마음을 아프..

기다리는 법을 배워라 [내부링크]

기다리는 법을 배워라 한계에 부딪혔다고 해서 너무 상심해있지 마라. 눈앞의 벽이 너무나 커보여도 쉽게 포기하지 마라. 지연은 거절이 아니며, 당신의 계획보다 조금 늦어진다고 해서 그것이 신의 거절을 뜻하..

법정 스님 이야기 [내부링크]

[법정 스님 이야기] 내가 있는 곳이 바로 천당이고 지옥이다. 내 맘이 즐거우면 천당이고, 내 몸이 괴로우면 지옥이다. 세상을 모르는 중생들아! 하나님이 어디 있고 부처님이 어디 있나? 지옥과 천당은 내가 만..

언제 이렇게 정이 들었을까 [내부링크]

- 언제 이렇게 정이 들었을까 - 정이 들었다는 건 서로를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진다는 것 지금쯤 무얼할까? 표정은 어떨까? 정이 들었다는 건 목소리 하나로 느낌을 알수 있다는 것 한껏 마음이 부풀어 있는..

복은 고난뒤에 옵니다 [내부링크]

복은 고난뒤에 옵니다 어떤 사람이 죽어서 천국에 갔더랍니다. 가서 보니까, 천사들이 뭘 열심히 포장하고 있더랍니다. 뭘 하고 있느냐고 물으니까, 사람들에게 줄 복을 포장하고 있다고 하더랍니다. 복이 사람들..

살다보니 알겠더라 [내부링크]

살다보니 알겠더라 떠오르는 수많은 생각들 속에 한잔의 커피에 목을 축인다. 살다보니 긴터널도 지나야 하고 안개낀 산길도 홀로 걸어야 하고 바다의 성난 파도도 만나지더라 살다보니 알겠더라 꼭 만나야 할 사..

기분 좋은사람 [내부링크]

- 기분 좋은사람 - 살아가는데 기분을 좋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눠서라기보다는 그냥 떠올리기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 한아름 번지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가..

인생은 내일도 계속된다 [내부링크]

[인생은 내일도 계속된다] 힘들면 잠시 나무 근처의 벤치에 앉아 숨을 고르자! 고민해도 달라질게 없다면 딱 오늘까지만 고민하고 내일은 내일의 삶을 살자! 꿈을 꾸어도 달라질게 없어도 그래도 내일부터 다시..

좋은 것을 품고 살면 [내부링크]

좋은 것을 품고 살면 사람은 누구나 자기 중심에 소중한 무엇인가를 품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이는 슬픈 기억을 품고 살아갑니다. 어떤이는 서러운 기억을 품고 살아가고 어떤이는 아픈 상처를 안고 평생..

당신이 나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내부링크]

- 당신이 나때문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 나로 인해 작은 미소라도 지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설령 살아가는데 큰 의미는 아닐지 언정 한 가닥 연한 즐거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오는 밤 창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조언 30가지 [내부링크]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조언 30가지 01.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말자. 02. 불완전한 상태에 만족하라. 03. 생각의 "눈덩이 효과" 를 인식하라. 04. 지금 서 있는 그 자리에서 행복을 찾아라. 05. 미래는..

자기관리의 비밀 13가지 [내부링크]

자기관리의 비밀 13가지 1. 아침은 밤에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한다.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 늦게까지 놀아도, 늦게까지 술을 마셔도 아침이 온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천만의..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는 10가지 지혜 [내부링크]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는 10가지 지혜 1. 지금의 고민이 1년후에도 유효한가 라고 상상해보자. 인생의 원칙은 두 가지다. 첫째,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말라. 둘째 모든 문제는 다 사소하다. 이것만 알면 삶의..

인생은 구름이고 바람인 것을 [내부링크]

[인생은 구름이고 바람인 것을] 누가 날 더러 청춘이 바람이냐고 묻거든 나, 그렇다고 말하리니... 그 누가 날더러 인생도 구름이냐고 묻거든 나, 또한 그렇노라고 답하리라. 왜냐고 묻거든 나, 또 말하리라. 청..

내게 이런 삶을 살게 하여 주소서 [내부링크]

- 내게 이런 삶을 살게 하여 주소서 - 연약할 때 자기를 알고 힘을 기를 줄 아는 여유와 두려울 때 자신을 잃지 않는 대담성과 정직한 패배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태연하며 승리에 겸손하고 온유한 마음을 갖..

정녕 중요한 것 [내부링크]

정녕 중요한 것 우리 인생에서.. 정녕 중요한것은 당신이 어떤 차를 모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태워 주느냐는 것이다. 당신이 사는 집의 크기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하느냐는 것..

가슴으로 느껴라 [내부링크]

[가슴으로 느껴라] 태양을 바라보고 살아라. 그대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 고개를 숙이지 말라. 머리를 언제나 높이 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

읽어도 읽어도 행복해지는 글 [내부링크]

읽어도 읽어도 행복해지는 글 성격은 얼굴에서 나타나고, 본심은 태도에서 나타나며 감정은 음성에서 나타난다. 센스는 옷차림에서 나타나고, 청결함은 머리카락에서 나타나며 섹시함은 옷 맵시에서 나타난..

감정을 컨트롤 해주는 생각법 [내부링크]

<감정을 컨트롤 해주는 생각법> 1.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2. 내가 존재해야 세상도 존재한다. 3. 혼자는 외로운 것이 아니라 자유로운 것이다. 4. 누구도 나에게 상처를 줄 권리는 없다. 5. 쓸데없는..

바로 지금 하라 [내부링크]

[바로 지금 하라] 위대한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소원이 있을 뿐이다. 내일의 일을 훌륭하게 하기 위한 최선의 준비는 바로 오늘 일을 훌륭하게 완수하는 것이다. 누군가 해야 할 일이면 내..

꼭 안아주고 싶은 그리운 당신 [내부링크]

- 꼭 안아주고 싶은 그리운 당신 - 당신을 느낍니다. 당신의 향기인 듯. 당신의 숨결인 듯. 전해오는 바람의 향기에.. 당신이 창밖으로 불어오는 바람속에서 무척 그리운 날 입니다.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늘..

친구 [내부링크]

<친구>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때는.... 친구를 사랑하는 맘이 남아있을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울고싶을때는 친구가 내 곁을 떠나갈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미워하고 싶을때는 친구가 점점 변해 갈때이고 세상에서..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 [내부링크]

-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 - 친구라는 말 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우정보다 소중한 것도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름다운 친구 소중한 우정이길 바랍니다. 가끔, 사랑이란 말이 오고가도 아무..

묵상(默想) [내부링크]

- 묵상(默想) - 내가 부지런히 걸으면 없던 길도 생기지만 내가 걸음을 멈추면 있던 길도 없어진다. 가지치기를 잘하면 실한 열매가 열리지만 가지치기를 잘못하면 열매 키울 힘을 빼앗긴다. 날마다 뜨는 태..

있잖아 친구야 [내부링크]

있잖아 친구야 앞에 놓인 세상이 아무리 힘겨운 길이더라도 난 너와 두려운 미래를 함께 걸어갔으면 해 우리 둘이 함께이면 세상 어떤 것도 무서울 게 없을 것 같거든 네가 힘이 부치면 내 한쪽 어깨를 빌려 줄테..

나이보다 젊게 사는 법 5가지 [내부링크]

[나이보다 젊게 사는 법 5가지] 1. 물을 잘 마셔라. 식사하기 전 30분 전부터 식사하는 도중, 식사 뒤1시간까지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 물을 많이 마시면 포도당의 흡수 속도가 빨라져 혈당과 인슐..

덜 미워하고 더 사랑하겠습니다 [내부링크]

- 덜 미워하고 더 사랑하겠습니다 - 덜 미워하고 더 사랑하겠습니다. 덜 가지고 더 행복하겠습니다. 눈물을 흘리는 대신 웃겠습니다. 다가오지 않은 내일을 두려워 하는 대신 오늘을 열심히 살겠습니다. 잘못..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부링크]

잘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 [내부링크]

- 소중한 친구에게 주고 싶은 글 - 친구라는 말 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습니다. 우정보다 소중한 것도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름다운 친구 소중한 우정이길 바랍니다. 가끔, 사랑이란 말이 오고가도 아무..

엄마가 없으면... [내부링크]

엄마가 없으면... 엄마가 해주는 음식 먹고 싶어서 어쩌나... 엄마 냄새 맡고 싶어서 어쩌나... 비 오는 날 엄마 생각나서 미칠거 같으면 어쩌나... 엄마랑 얘기하고 싶고, 엄마 목소리 듣고 싶으면 어쩌나... "..

살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 [내부링크]

[살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 세상을 살아가면서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별 소식이 없는 듯 이리 살아도 마음 한편엔 보고픈 그리움 두어 보고 싶을 때면 살며시 꺼내보는 사진첩의 얼굴처럼 반가..

마음 다스리는 글 [내부링크]

- 마음 다스리는 글 - 복은 검소함에서 생기고 (福生於淸儉) 덕은 자신을 낮추고 물러나는데서 생기며 (德生於卑退) 지혜는 고요히 생각하는데서 생긴다. (道生於安靜) 근심은 욕심이 많은데서 생기고 (患生..

말을 하면서 피해야할 7가지 [내부링크]

[말을 하면서 피해야할 7가지] 1. 격렬한 화약 같은 말 "당신은 늘 그래!", "똑바로 좀 들어!", "이제는 당신 좀 변해!" 하며 불같이 말해서 문제를 확대시킨다. 자신의 말이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 줄을 항상 본..

조용한 기다림 [내부링크]

<조용한 기다림>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무엇이든 쉽게 단정하지 말고 쉽게 속단하지도 말고 기다리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관계에서 기다림보다 더 큰 관계의 줄은 없습니다. 대개의 관계가..

행복이란 꽃길 [내부링크]

- 행복이란 꽃길 - 혼자 걷는 길에는 예쁜 그리움이 있고. 둘이 걷는 길에는 사랑이 있지만. 셋이 걷는 길에는 우정이 있고. 우리가 걷는 길에는 나눔이 있읍니다. 감사 하는 마음으로 걷다 보면. 어느 길이..

고운 사람으로 [내부링크]

[고운 사람으로] 고운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별로 가진 것도 없고 잘 난 것도 없지만 언제나 향기 나는 사람으로 살고 싶습니다. 모든 꽃들이 다 봄에 피는 것이 아니듯 여름에 피어 우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 [내부링크]

<우연으로 시작된 인연>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당신을 만났다는 것이 신기하지만 찾아 낸 당신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신비로운 일입니다. 한 번도 만난 일 없고 한 번도 생각해 본적 없는 당신이 기다려 준..

좋은 인연인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내부링크]

- 좋은 인연인 당신을 만나 행복합니다 - 우리가 어떠한 모습으로 어떠한 인연인지는 몰라도 이렇게 좋은 하루 속에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봅니다. 좋은 마음 나누며 웃을 수 있다면 더 이상..

행복은 작은 것에 있습니다 [내부링크]

<행복은 작은 것에 있습니다> 행복은 작습니다 거창하고 큰 것에서 찾지 마세요 멀리 힘들게 헤메지 마세요 비록 작지만 항상 당신 눈앞에 있답니다 행복은 이기적입니다 자신을 돌보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

성공노하우 7가지 [내부링크]

성공노하우 7가지 1. 눈에는 총기 상대를 흡입하듯 바라보는 맑은 눈, 마음 속의 평안, 기쁨, 정성을 보여주는 관심에 표현, 상대를 제압하고 이끌어가는 힘이 나타납니다.   2. 얼굴에는 화기 웃음이 가득한 모..

자존심 [내부링크]

- 자존심 - 사람의 마음은 양파와 같습니다. 마음속에 가진 것이라고는 자존심밖에 없으면서, 뭔가 대단한 것을 가진 것처럼 큰소리를 칩니다. 그리고 그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고집부리고, 불평하고, 화내고..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 [내부링크]

[버릴줄 모르면 죽는다네] 이보게,친구! 살아 있다는게 무언가? 숨 한번 들여마시고 마신 숨 다시 뱉어내고... 가졌다 버렸다 버렸다 가졌다 그게 바로 살아 있다는 증표 아니던가? 그러다 어느 한 순간 들여 마..

알아. 많이 힘들지 [내부링크]

알아. 많이 힘들지 알아. 많이 힘들지? 정말 힘들어 죽겠지? 현실은 더 비참해지고, 정말 미쳐버리겠고, 그치? 일도, 사랑도, 인생도 제대로 되는거 하나 없고. 가슴은 답답하고 몸은 지치고. 아무리 발버둥 쳐도..

작고 사소한 행복들 [내부링크]

작고 사소한 행복들 행복은 작습니다 거창하고 큰 것에서 찾지 마세요 멀리 힘들게 헤메지 마세요 비록 작지만 항상 당신 눈앞에 있답니다 행복은 이기적입니다 자신을 돌보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습니다 남의 시..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 [내부링크]

-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 - 내가 힘들 때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는 힘이 되어 나를 일으킵니다. 내 마음이 식어 갈 때 당신의 따뜻한 목소리는 훈훈한 훈풍이 되어 삶의 체온을 되찾게 합니다. 삶이 마냥 즐겁..

좋은 사람 [내부링크]

[좋은 사람] 좋은 사람은 굳이 같이 있지 않아도 그냥, 좋은 사람입니다. 사는 곳이 너무나 달라서 같이 있지는 못해도 당신은 당신 동네에서 나는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서로가 미소를 짓는다면 얼마나 행복..

마음의 평온함을 찾기 위한 15가지 방법 [내부링크]

마음의 평온함을 찾기 위한 15가지 방법 1. 기준선을 낮춰라. 인생에서 가장 큰 긴장 요소 가운데 하나는 우리 스스로 세운 기준에 끊임없이 맞추어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마음을 편안하게 갖고 이따금씩 그러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8가지 유형의 사람 [내부링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8가지 유형의 사람 ① 사람들은 잘난 사람보다 따뜻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② 멋진 사람보다 다정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③ 똑똑한 사람보다 친절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④ 훌륭한 사람보다..

여자와 남자 [내부링크]

- 여자와 남자 - 여자의 몸만 원하는 남자는 삼류다. 여자의 마음만 원하는 남자는 이류다. 여자의 몸과 마음을 원하는 남자는 일류다. 여자의 몸과 마음을 만족시키는 남자는 초일류다. 그러나 여자의 몸과..

자신을 돌아보는 것 [내부링크]

<자신을 돌아보는 것> 한 부부가 차에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에 들어왔습니다. 주유소 직원은 기름을 넣으면서 차의 앞 유리를 닦아주었습니다. 기름이 다 들어가자 직원은 부부에게 다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

법정스님의 짧고 좋은글 [내부링크]

- 법정스님의 짧고 좋은글 - 마음이 그늘지면 그 사람 자신이 녹슬고 만다 녹은 쇠에서 생긴 것인데 점점 그 쇠를 먹는 것 처럼... 삶에는 즐거움이 따라야 한다. 즐거움이 없으면 그 곳에는 삶이 정착되지..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내부링크]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해서 인연을 맺어야한다. 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 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이라면 무심코 지나쳐버려야 한다. 그것을..

늘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내부링크]

[늘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 언제나 고른 숨으로 뜻한 바 곧은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사람 가식 없고 아집 없는 오로지 자신의 의지로 잔잔한 일상을 맞이하는 사람 행운을 기다리지 않고 행복을 염원하면서도 몸..

제자리가 아니면 잡초가 된다 [내부링크]

제자리가 아니면 잡초가 된다 신문에 "토종들풀 종자은행" 이야기가 실렸다. 고려대 강병화 교수가 17년간 혼자 전국을 돌아다니며 채집한 야생들풀 1백과 4439종의 씨앗을 모아 세웠다는 이야기다. 한 사람이 장..

사람의 마음 [내부링크]

- 사람의 마음 - 사람이 사람의 마음을 안다는 것 그것은 어려운 일이다. 나의 마음도 잘 모르는데 어찌 남의 마음까지 알 수 있을까 믿음보다는 불신의 골이 훨씬 깊은 세상 서로가 믿지 못하기에 서로의 마..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 [내부링크]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을 해서 인연을 맺어야 한다... 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이라면..

인간관계 십계명 [내부링크]

인간관계 십계명 1. 말을 걸어라. 즐거운 인사말보다 더 이상 멋진 것은 없다. 2. 미소를 보내라. 찡그리는 데는 얼굴 근육이 72개 필요하고, 웃는 데는 단 14개가 필요하다. 3. 그의 이름을 불러 주어라. 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내부링크]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세 가지 버릇을 바꿔라. 첫째는 마음 버릇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둘째는 말 버릇이다. 비난과 불평은 삼가고 칭찬과 감사를..

성공과 행복을 내것으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성공과 행복을 내것으로 만드는 법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실패하고 싶으신가요? 행복하고 싶으신가요? 불행하고 싶으신가요? 당연히 성공하고 행복하고 싶으시죠 ^^ 성공과 실패 행복과 불행 이것은 내가 스스로..

남에게 베푸는 삶 [내부링크]

[남에게 베푸는 삶] 어떤 농가에 한 거지가 구걸하러 왔습니다. 농부의 밭에는 토마토, 오이, 가지 등 많은 열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욕심이 많은 농부의 아내는 거지에게 썩어가는 마늘 줄기를 주었습니다. 배..

내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쉽고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내 주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쉽고 간단한 방법 내가 가진 것이 없어도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시나요? 그 행복의 비밀은 바로 "내가 하는 말" 입니다. 밝고 긍정적으로 말하..

난 언제나 네 편이야 [내부링크]

- 난 언제나 네 편이야 - 묵묵히 지켜봐 줄게 너의 하루를 그냥 너의 뒤에서 너의 행복을 바라면서 네가 힘이 들어 누군가 필요할 때 그때 내가 그 누군가가 돼줄게 아파서 눈물 흘리면 눈물 닦아주진 못하지..

모든 것은 지나간다 [내부링크]

모든 것은 지나간다 개울가에 앉아 무심히 귀 기울이고 있으면 물만이 아니라 모든 것은 멈추어 있지 않고 지나간다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깨닫는다 좋은 일이든 궂은 일이든 우리가 겪는 것은 모두가 한때일 뿐,..

생각할 것, 생각하지 말 것 [내부링크]

생각할 것, 생각하지 말 것 1. 오늘 하루 동안에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들만 생각하겠습니다. 슬픔을 주는 것들은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2. 오늘 하루 동안에는 나의 장점과 진실만을 생각하겠습니다. 단점과..

[살아보니 행복이란] [내부링크]

[살아보니 행복이란] 살아보니 행복이란 별난게 아니었다. 나를 진심으로 이해해주고 아껴주는 누군가와 기분 좋은 아침을 맞는 것, 이것이 진짜 행복이다.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하라! 행복한 아침은 행복한 하..

독서에 대한 명언 60가지 [내부링크]

독서에 대한 명언 60가지 오늘은 독서와 관련된 명언 60가지를 소개합니다. 훌륭하신 분들이 말씀 하셨으니 믿으세요 ^^ 독서에 대한 명언 60가지 1) 좋은 책은 인류에게 불멸의 정신이다. -J. 밀..

성공한 내가 되기 위한 몸관리 10계명 [내부링크]

성공한 내가 되기 위한 몸관리 10계명 이 세상을 다 얻는다고 해도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죠 행복하게 살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무엇일까요? 네, 바로 "건강" 입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

꽃 보다 아름다운 것 [내부링크]

꽃 보다 아름다운 것 아무리 아름다운 꽃도 열흘을 붉게 피어 있기 어렵다고 했습니다. 겉으로 드러난 아름다움은 그렇게 세월의 흐름 속에서 허망하게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사람은 그렇지 않습..

항상 기억나는 사람 [내부링크]

- 항상 기억나는 사람 - 함께 있을 때 설레이는 사람보다는 편해지는 사람이 좋고 손을 잡으면 손이 따뜻해 지기 보다는 마음이 따뜻 해져 오는 사람이 좋고 밥을 먹으면 신경 쓰이는 사람보다는 함께일 때..

힘들 때 위로가 되는 글 [내부링크]

<힘들때 위로가 되는 글> 1. 나는 항상 많은 걱정과 고민을 하면서 살아왔다. 지금 생각해보면 일어나지도 않을 일까지 끌어다가 쓸데없는 걱정을 하느라 너무나 많은 시간을 허비한 것 같다. 2. 모든 이가 널 좋..

힘내요, 당신 [내부링크]

- 힘내요, 당신 - 힘들어요? 혼자만 힘들 거로 생각하지 말아요 누구나 짐을 지고 살아요 외로우세요? 혼자라도 둘이라도 여럿이라도 사람은 늘 외로운 거래요 울고 싶으세요? 목가지 차오른 슬픔을 이기지..

당신은 선물입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선물입니다] 이 넓은 세상에서 당신을 만난 건 너무나 소중한 선물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당신을 마음이 깊고 깊은 당신을 따뜻한 배려가 묻어 나는 당신을 만난 것은 커다란 행운입니다. 그런 당신이 이..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는 법 [내부링크]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는 법> 나 자신이 심심하지 않도록 취미를 만들어주고 친구를 사귀어서 외롭지 않게 해주고 가끔은 멋진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많은 사람과 어울릴 수 있게 해박..

[내부링크]

- 정(情) - 꽃은 피어날 때 향기를 토하고 물은 연못이 될 때 소리가 없다. 언제 피었는지 알 수 없는 정원의 꽃은 향기를 날려 자기를 알린다. 마음을 잘 다스려 평화로운 사람은 한 송이 꽃이 피듯 침묵하..

마음에 두지 마라 [내부링크]

<마음에 두지 마라> 마음에 담아두지 마라 흐르는것은 흘러가게 놔둬라. 바람도 담아두면 나를 흔들때가 있고, 햇살도 담아두면 마음을 새까맣게 태울때가 있다 아무리 영롱한 이슬도 마음에 담으면 눈물이 되고,..

사람과 사람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 사람을 가슴 .. 아프게 하는것도 사람이고 사람을 행복하게 .. 하는것도 사람입니다. 나로 인해 가슴.. 아픈이가 없기를 바라며 내가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린다면 어느 순간 .. 나로인해 행복해지는..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이고 싶습니다 [내부링크]

-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이고 싶습니다 - 낯설지 않은 당신이 좋았습니다. 한 마디 말을 해도 다정한 당신이 참 좋았습니다. 항상 염려해주고 아껴주고 먼 곳이지만 늘상 마음을 제게 열어두는 당신이 고마웠..

소중하게 느끼는 만남 [내부링크]

소중하게 느끼는 만남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람들을 만나기도 하고 헤어지게 됩니다 처음에는 서로 호감을 느꼈는데 자꾸 만나다 보면, 웬지 부담스러운 사람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로 마음에 와 닿지 않았는데..

우리의 짦은 시간 [내부링크]

우리의 짦은 시간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사랑하는 시간 가장 낭비하는 시간은 방황하는 시간이고 가장 교만한 시간은 남을 깔보는 시간이고 가장 자유로운 시간은 규칙적인 시간이고 가장 통쾌한 시간은 승리하는..

성공의 기적을 만드는 작은 행동 9가지 [내부링크]

성공의 기적을 만드는 작은 행동 9가지 100% 유전자가 같은 사람들....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고 왜 이런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가 살면서 끝없이 반복되는 작은 행동과 습관의 차..

이루고 싶은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러라 [내부링크]

이루고 싶은게 있다면 체력을 먼저 길러라 네가 이루고 싶은 게 있거든 체력을 먼저 길러라. 평생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되거든 체력을 먼저 길러라. 게으름, 나태, 권태, 짜증, 우울, 분노. 모두 체력이 버티지..

인간 관계 [내부링크]

- 인간관계 - 가장 만나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가장 얻기 쉬운것도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사람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대체할수 없다..

감사한 마음은 우리를 행복케 한다 [내부링크]

[감사한 마음은 우리를 행복케 한다] 너는 너, 나는 나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너는 나, 나는 너, 너와 나는 우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상대에게 겉으로만 위하여 를 외치고..

우린 얼마나 멋진 인생입니까 [내부링크]

우린 얼마나 멋진 인생입니까 삶 자체에만 지나치게 집착하기 때문에 자신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자신을 믿읍시다. 자신감이 힘입니다. 자신은 이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입니다. 자기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

바보가 된다는 것 [내부링크]

- 바보가 된다는 것 - 내가 바보가 되면 사람들은 나를 보고 웃는다. 지보다 못한 놈이라고 뽐내면서 말이다. 내가 바보가 되면 마음씨 착한 친구가 모인다. 불쌍한 친구를 돕기 위해서..., 내가 바보가 되면..

안 되는 일에 마음을 쓰지 말라 [내부링크]

[안 되는 일에 마음을 쓰지 말라]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지만, 근심은 사람의 뼈도 상하게 한다. 마음을 잘 지키는 자가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낫다. 마음에서 생명이 나오며, 마음에서 건강도 나오고,..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이다 [내부링크]

-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이다 - 다르다고 틀렸다 말하지 마라. 틀린게 아니라 다른 것이다. 틀리다는 것은 잘못되었다는 의미지만 다르다는 것은 같지 않다는 의미다. 당신과 내가 틀린게 아니라 살아온 시..

나에게 이야기하기 [내부링크]

<나에게 이야기 하기> 너무 잘하려 하지 말라 하네. 이미 살고 있음이 이긴 것이므로~ 너무 슬퍼하지 말라 하네. 삶은 슬픔도 아름다운 기억으로 돌려주므로~ 너무 고집부리지 말라 하네. 사람의 마음과 생각은..

사랑은 줄수록 아름답습니다 [내부링크]

- 사랑은 줄수록 아름답습니다 - 사랑은 줄수록 더 아름다워지는 것입니다. 받고 싶은 마음 또한 간절하지만 사랑은 줄수록 내 눈빛이 더욱 빛나 보이는 것입니다. 한없이 주고싶은 사람이 있다는 거 하염없..

아름다운 눈으로 [내부링크]

[아름다운 눈으로] 비가 내리는 날은 비가 와서 좋고 눈이 내리는 날은 눈이 와서 좋고 햇볕이 쨍쨍 내리쬐는 날은 햇살이 밝아서 좋다. 삼백 예순 나날 날마다 날마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 하는 인생이지만 날마..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12가지 방법 만약 신이 저에게 10년의 젊음을 되돌려 준다면 제가 가진 전재산과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중년들을 위한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12가지 방법을 공..

"첫인상"이 당신의 성공을 결정합니다 [내부링크]

"첫인상"이 당신의 성공을 결정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첫만남"을 많아지죠 어떤 분은 유쾌하고 긍정적입니다. 어떤 분은 불쾌하고 부정적입니다 그 첫만남의 첫인상은 계속됩니다. 다음에 만나도 그..

윳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내부링크]

웃음이 있는 자에겐 가난이 없다 거리를 거닐 때마다 놀라는 일중의 하나는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에 웃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살기가 험악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인간 외에 웃을 수..

진정한 우정 [내부링크]

- 진정한 우정 - 친구에게 기쁜일이 생겼을 때는 한 발 늦게 찾아가고, 슬픈일이 생겼을 때는 한 발 먼저 찾아가는 것이 진정한 우정입니다. 시간이 남을 때 찾아가는 친구가 아니라 바쁜 시간을 같이 보낼..

마음을 바꾸면 삶이 달라진다 [내부링크]

[마음을 바꾸면 삶이 달라진다] 늘 콩알 몇 개를 소중하게 품고 다니는 어머니가 있었다.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고 설상가상으로 가해자로 몰려 모든 재산을 빼았기고 맨몸으로 길거리로 쫓겨났다. 초등학교 3학년..

사람으로 인하여 [내부링크]

- 사람으로 인하여 - 사람으로 인하여 슬프고.. 아프고.. 속상하고 괴로워도 그래도 사람이 좋습니다.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그런 일 들이 없을 순 없으니까요. 사람으로 인하여 슬프고 괴로웠듯이, 사..

마음은 그 사람의 중심 [내부링크]

<마음은 그 사람의 중심> 마음은 그 사람의 중심입니다. 외모는 웃음과 흥겨움을 주는 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꽃도 시간이 지나면 시들어 버리고 향기도 떠나갑니다. 하지만 예쁜 마음과 지혜는 샘물과 같아..

그러니까 힘내! [내부링크]

- 그러니까 힘내! - 힘들고 어려운 일도 가슴 아프고 슬픈 일도 하루씩 견디다 보면 괜찮아질거야 화나고 억울한 일도 속상하고 괴로운 일도 하루밤씩 자고 나면 지나가게 될 거야 막막한 삶도 울고 싶은 현..

아침을 바꾸면 성공하는 11가지 행동 [내부링크]

아침을 바꾸면 성공하는 11가지 행동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아침을 잘 관리합니다. 1. 아침은 밤에 결정된다 많은 사람들이 아침을 우습게 생각합니다. 밤에 늦게까지 일해도, 늦..

인생의 후회에서 배우는 교훈 10가지 [내부링크]

인생의 후회에서 배우는 교훈 10가지 살다보면 하루에도 몇번씩 후회하는 일이 생깁니다. 사소한 후회에서 매우 중대한 후회까지.. 그리고 대부분의 후회는 다시 돌이킬 수 없죠! 살아가면서 후회를 줄이는..

화가 났을 때 슬기롭게 푸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화가 났을 때 슬기롭게 푸는 9가지 방법 살다보면 화날 일들이 자주 생기지요? 당신은 화가 나면 어떻게 하시나요? 화를 참으면 내가 화병이 납니다 화를 내면 상대방이 마음이 다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세상은 정말 고마움과 감사함의 연속 [내부링크]

이 세상은 정말 고마움과 감사함의 연속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나라고" 착각하면서 살아갈 뿐이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이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 열정, 정성을 쏟아..

아름다운 삶의 인연 [내부링크]

- 아름다운 삶의 인연 - 삶의 귀퉁이에서 우연이란 이름으로 만난 우리지만 이토록 애틋한 그리움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늘 함께 할 수는 없지만 마음으로 지켜주고 바라보며 서로 행복을 위해 기도하는 배..

말 한마디의 중요성 [내부링크]

말 한마디의 중요성 한 어머니가 어린이 집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어린이 집 선생님이 그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아드님은 산만해서 단 3분도 앉아있지를 못합니다." 어머니는 아들과 집에 돌아오는 길에 말합..

중년이 되면서 그리워지는 것들 [내부링크]

- 중년이 되면서 그리워지는 것들 - 색깔 진한 사람 보다는 항상 챙겨주는 은근한 친구의 눈웃음을 더 그리워 하며.... 바보 같이 우울할 때면 그 친구의 눈웃음이 그리워 전화를 합니다. 눈만 뜨면 만나지..

때로는 모자람도 미덕입니다 [내부링크]

때로는 모자람도 미덕입니다 너무 완벽하게 보이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지나치게 깨끗한 물에는 고기가 살기 어렵고 완벽한 사람에겐 동지보다 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칠뜨기나 팔푼이 맹구 같은 사람이 오랜 세..

마음으로 사람을 보아라 [내부링크]

마음으로 사람을 보아라 언젠가 친구가 사람을 대할 때마다 늘 스스로 읊조리곤 한다며 내게 해 준 말입니다. 우리는 너무도 외적인 면에 치중하여 사람을 바라보곤 합니다. 그것은 책표지가 예쁘다고 최고의 책이..

마음을 비우고 바라보는 세상 [내부링크]

마음을 비우고 바라보는 세상 알몸으로 태어나 옷한벌 얻었으니 그만이고. 빈손으로 태어나 이만큼 채웠으니 그만이련만 부귀 공명 꿈을꾸고 권세 영광을 누리려니 세상만사가 다 헛되이 보이지 않는가 조금만 마..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내부링크]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과 사랑하세요 그래야 행여나 당신에게 이별이 찾아와도 당신 과의 만남을 잊지 않고 기억해 줄테니까요 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

오늘만큼은 [내부링크]

- 오늘만큼은 - 오늘만큼은 "기분좋게 살자" 남에게 상냥한 미소를 짓고, 어울리는 복장으로 조용히 이야기하며, 예절 바르게 행동하고, 아낌없이 남을 칭찬하자. 오늘만큼은 "이 하루가 보람되도록 하자" 인..

만나서 편한 사람 [내부링크]

만나서 편한 사람 만나서 편한 사람 그대를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그대를 만나 얼굴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대는 내 삶에 잔잔히 사랑이 흐르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대를 기다리고만 있..

웃음으로 시작하고 감사하는 당신 [내부링크]

[웃음으로 시작하고 감사하는 당신] 오늘 당신이 만나는 사람에게 웃음을 활짝 지어도 손해 볼 것은 없습니다. 고맙다고 말해도 손해 볼 것은 없습니다. 훌륭하다고 칭찬해도 손해 볼 것은 없습니다. 함께 일하는..

마음주머니 [내부링크]

[마음주머니] 지치고 상처 입고 구멍 난 삶을 따뜻하게 치료하는 오늘 보내세요. 주체 할 수 없을 만큼 웃음이 나는 재미있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오늘하루 나만의 자신감. 행복, 능력. 개성을 발견하셨나요?..

인연설 [내부링크]

[인연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사랑한다는 말은 안 합니다. 아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는 것이 사랑의 진실입니다. 잊어버려야 하겠다는 말은 잊어버릴 수 없다는 말입니다. 정말 잊고 싶을 때는 말이 없습니다...

너는 들꽃이다 [내부링크]

어디에서 피어 언제 지든지 너는 들꽃이다. 내가 너에게 보내는 그리움은 오히려 너를 시들게 할 뿐, 너는 그저 논두렁 길가에 피었다 지면 그만이다. 인간이 살아, 살면서 맺는 숱한 인연의 매듭들을 이제는 풀..

살다보면 만나지는 인연중에 [내부링크]

[살다보면 만나지는 인연중에] 살다보면 만나지는 인연 중에 참 닮았다고 여겨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혼이라는 게 있다면 비슷하다 싶은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한 번을 보면 다 알아버리는 그 사람의 속마음과..

행복하게 사는 25가지 방법 [내부링크]

행복하게 사는 25가지 방법 예전에 잘나갈 때 벤츠를 타고, 꽤 많은 돈을 가지고, 큰 집에 살 때에도 행복하다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업에 실패 후, 모든 것을 잃고 나서야 비로서 내가 가진 모든..

사랑 받으며 살아가는 12가지 지혜 [내부링크]

사랑 받으며 살아가는 12가지 지혜 우리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면 그것에 비례해서 우리의 삶이 행복하고 풍요롭겠죠. 인터넷을 서핑하다 우연히 발견한 좋은 글을 적어봅니다. 한번..

당신의 손에 관한 77가지 놀라운 사실 [내부링크]

당신의 손에 관한 77가지 놀라운 사실 1. 인간은 동물 중 유일하게 손을 가진 존재입니다. 2. 손에는 온 몸의 신경이 모여 있습니다. 3. 따라서 가장 예민하고 소중한 곳입니다. 4. 수지침은 이런 원리를 이..

삶을 바꾸는 10분의 법칙 [내부링크]

삶을 바꾸는 10분의 법칙 1.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 나십시오. - 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2. 10분만 더 잘 씹어 드십시오. - 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 입니다. 3. 10분만 먼저 출근 하십시오. - 업무..

혜민스님이 전해주는 삶의 명언 10가지 [내부링크]

혜민스님이 전해주는 삶의 명언 10가지 1.결혼은 사랑하는 이유말고 다른 이유가 있어서 결혼을 하게되면 그 다른이유때문에 나중에 갈라선다. 장담한다! 2.논쟁은 무슨일이 있어도 피하세요. 결론이 나오지..

나의 운명을 바꿔주는 7가지 기운 [내부링크]

나의 운명을 바꿔주는 7가지 기운 당신은 운명을 믿으시나요? 예전에 사업의 실패로 쪽방에 살면서 막노동판을 전전하면 살았습니다. 전혀 돌파구가 없는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점을 보러 3곳을 갔었습니다...

이런 사람이 연애를 잘한다고 해요 [내부링크]

이런 사람이 연애를 잘한다고 해요. 사과를 잘 쪼개는 사람. 사탕을 끝까지 녹여먹는 사람. 유리창을 닦아본 사람. 찬밥도 맛있게 먹는 사람. 혼자서도 잘 노는 사람. 그러니까 연애를 잘 하는 조건은 이렇게 정..

내 미소는 나의 명함이다 [내부링크]

[내 미소는 나의 명함이다] 미소는...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나의 미소는 강력한 유대관계를 맺고 서먹한 얼음을 깨트리고 폭풍우를 잠재우는 힘을 갖고 있다. 나는 이 미소를 끊임없이 활용..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내부링크]

만나면 행복해지는 사람... 단 한번의 만남에서 마음이 통하는 사람 대화가 통하는 사람 미래의 꿈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행복하다 아무 말 없이 찻잔을 사이에 두고 같이 마주 보고 있어도 오래된 친구처럼 편..

당신의 미소 속엔 힘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당신의 미소 속엔 힘이 있습니다 미소는 돈이 들지 않지만 많은 것을 이루어냅니다. 받는 사람의 마음을 풍족하게 하지만 주는 사람의 마음을 가난하게 하지 않습니다. 미소는 번개처럼 짧은 순간에 일어나지만..

부자되는 인간관계 비결 10가지 [내부링크]

<부자되는 인간관계 비결 10가지> 부자들이 실질적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성공한 주요 이유 가운데 1순위는 실제 돈을 벌거나 모으는 기술이 아닌 뛰어난 인간관계였다고 합니다. 인간관계 노하우 10가지, 실천..

성공을 위해 반드시 극복해야 할 약점 16가지 [내부링크]

성공을 위해 반드시 극복해야 할 약점 16가지 1. 자기가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모르고 설명도 하지 못한다. 2. 무엇이건 내일로 미룬다. 3. 지식을 쌓고 싶은 의욕이 없다. 4. 우유부단하여 정면으로 일과 대결하..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내부링크]

삶이 힘겨울 때 해볼 7가지 1 삶이 힘겨울 때 새벽시장에 한번 가보십시오. 밤이 낮인 듯 치열하게 살아가는 상인들을 보면 힘이 절로 생깁니다. 그래도 힘이 나지 않을 땐 뜨끈한 우동 한그릇 드셔보십시..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채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상대방의 거짓말을 알아채는 10가지 방법 1. 바디 랭귀지를 관찰하라 20년 경력의 뉴욕 시경 수사반장 데릭 파커는 ‘악명높은 COP’라는 책의 저자다. 그는 신체적 징후를 잘 살펴보라고 말한다. 말을 하면서 땀..

사람에게 3가지 운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사람에게 3가지 운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세가지의 운(運)이 있답니다. 그 3가지 운은 아래와 같습니다 천운(天運) 지운(地運) 인운(人運) 천운(天運)은 하늘이 정해준 운으로, 내 부모가 아무개..

지친 나에게 거는 7가지 행복 주문 [내부링크]

지친 나에게 거는 7가지 행복 주문 하루를... 1년을 .. 그리고 인생을 사는 것 지금 행복하신가요? 지금 즐거우신가요? 지금 만족하신가요? 저는 정말 행복하고 즐겁고 만족합니다. 행복은 밖에 있는 것이..

성공을 위한 실행력을 키우는 방법 20가지 [내부링크]

성공을 위한 실행력을 키우는 방법 20가지 제 지인 중에 강원도에서 단돈 300만원 가지고 오신 분이 계십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그 분은 현재 8개의 법인회사를 운영중입니다. 제가 그분께 여쭤봤습니다. "..

함께'라는 말과 친해지기 [내부링크]

['함께'라는 말과 친해지기] 사회생활에서 떠났을 때 가장 큰 고통은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다. 적으로 생각하며 싸웠던 사람들까지도 그립게 느껴진다. 떠나고 나서 깨진 관계를 복원하기는 쉽지 않다. 정상을 향..

돈이 모이는 집 [내부링크]

- 돈이 모이는 집 - 풍수에서는 운을 불러들이는 데 집이나 가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본다. 돈이 모이는 집이 있는 반면 있는 돈이 금방 없어져버리는 집이 있다는 것. 금전운이 높아지는 풍수 인테리어를..

카네기에게 배우는 9가지 지혜 [내부링크]

카네기에게 배우는 9가지 지혜 1. 시련을 당하면 웃어 넘겨라 명랑한 성격은 재산보다 귀하다. 젊은이들은 성격도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으며, 신체와 마찬가지로 정신도 음지에서 양지로 나올..

아침마다 눈을 뜨면 [내부링크]

[아침마다 눈을 뜨면] 사는것이 온통 어려움 인데 세상에 괴로움이 좀 많으랴 사는 것이 온통 괴로움인데 그럴수록 아침마다 눈을 뜨면 착한 일을 해야지 마음속으로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서로 서로가 돕..

친구는 보물입니다 [내부링크]

[친구는 보물입니다] 웃음은 슬플때를 위해 있는 것이고 눈물은 기쁠때를 위해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서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보는 것입니다. 우정이란 친구을 딛고 내가 높아지는 것이 아..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 1. 다른 사람의 기분에 좌우되지 마라. 침착함을 잃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당신을 방어할 수 있다. 2...

일곱 가지 인간관계 명품의 법칙 [내부링크]

일곱 가지 인간관계 명품의 법칙 1. 자신을 잘 관리하라. 항상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라. 최고의 컨디션은 기쁨과 감사하는 마음과 사랑스러움이다. 2. '3비'를 절대 금하라. '3비'란 비난, 비판, 불..

인생 최고의 영양제 [내부링크]

인생 최고의 영양제 스위팅이라는 사람은 우리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을 이런 멋진 말을 했답니다. '사람은 40일을 먹지 않고도 살 수 있고, 3일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도 살 수 있으며, 8분간 숨을 쉬지 않고도..

만사가 잘 풀리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만사가 잘 풀리는 7가지 방법]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불행은 내 허락 없이는 오지 않는다.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역경과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지혜가 생긴다. 3. 꿈을 품으라. 먹잇감을 보고 사냥..

성공은 실천하는 힘이다 [내부링크]

성공은 지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통한 경험에 있다. 많이 아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실천해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박사가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가지..

긍정과 부정 [내부링크]

[긍정과 부정] 항상 부정적인 사람과 항상 긍정적인 사람은 시작이 다르고 끝이 다르다. 부정에는 부정적 마음으로 시작되어 부정의 얼굴 표정이 나오고 부정의 말이 나오며 부정의 행동이 나오게 된다. 결과적으..

아름다운 약속을 하는 사람 [내부링크]

아름다운 약속을 하는 사람 사람들 사이에는 수많은 약속들이 있습니다. 가족과의 약속, 친구와의 약속 직장 동료들과의 약속 이런 수많은 약속들은 자신이 혼자가 아님을 증명 해주는 거랍니다. 만일 자기 곁에..

아픈 손가락을 드러내지 마라 [내부링크]

[ 아픈 손가락을 드러내지 마라 ] 당신이 아픈 손가락을 먼저 나서서 드러내는 순간 모두가 그곳을 찌를 것이다. 아프다고 하소연하는 버릇을 버려라. 악의는 늘 약한 곳을 노리며 아픈 곳만 찾아 돌아다닌다. 그..

승자와 패자 [내부링크]

승자는 문제 속으로 뛰어들고, 패자는 문제의 주변을 맴돈다. 승자는 눈 쌓인 벌판을 밟아 길을 만들고, 패자는 쌓인 눈이 녹기만을 기다린다. 승자의 주머니 속에는 꿈이 있고, 패자의 주머니 속에는 욕심이 있다..

성공한 사람이 알려주는 성공 10가지 법칙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이 알려주는 성공 10가지 법칙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저도 매일 성공하기 위해 열심히 살아갑니다. 그런데 열심히 산다고해서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어떻게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재충전하는 방법 10가지 ] 1. 신선한 공기 야외로 나가거나 창문을 활짝 열고 공기를 환기시킵니다. 차분하게 깊은 심호흡을 몇번 하고나면 한결 상쾌해질 것입니다. 2. 스트레칭 잠..

당신은 선물입니다 [내부링크]

*당신은 선물입니다 이 넓은 세상에서 당신을 알게 된건 너무나 큰 소중한 선물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당신을 마음이 깊고깊은 당신을따뜻한 배려가 묻어나는 당신을 알게 된것은 참으로 커다란 행운입니다. 그런..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내부링크]

[사람을 움직이는 황금비결 30가지] 01. 상대에게 즐거움과 이익을 주어라. 02.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해 주어라. 03. 상대의 흥미를 유발하라. 04. 웃음 띤 얼굴로 상대하라. 05. 상대방의 입장에서 들어주라. 0..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 6가지] 1. 호칭으로 마음을 얻는다. 상대를 부르는 호칭에 따라 인간관계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그러나 만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나이가 적다고 해서 이름을 그대로 부르는 것..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이다 [내부링크]

[8가지만 버리면 인생은 축복이다] 1. 나이걱정 나이 드는 것을 슬퍼하지 말라 2. 과거에 대한 후회 지난 일은 쿨 해져라 3. 비교함정 남이 아닌 자신의 삶에 집중하라 4. 자격지심 스스로를 평가절하 하지 말라..

나의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내부링크]

나의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안녕하세요. 삶과 성공에 대한 얘기를 하려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성공의 법칙을 말씀드릴께요~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하면 "내가 원하는 삶(꿈, 목..

성공은 단지 1% 만 바꾸면 됩니다 [내부링크]

성공은 단지 1% 만 바꾸면 됩니다 인생에서 성공은 누구나 원하고 꿈꿉니다 왜?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성공하지 못할까요? 저는 20대~30대 후반까지 이 질문에 대한 의문이 있었습니다 사업이 망하고 모든..

위대한 선택 17가지 [내부링크]

[위대한 선택 17가지] 01. 마음이 이끄는 대로 해라. 옳다고 확신한다면 믿어라. 믿는다면 흔들리지 말라. 02. 결과를 확신하라. 무엇을 보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보느냐이다. 세상을 위한 선택을 하라. 03. 3년..

생산적인 하루를 위한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생산적인 하루를 위한 7가지 방법] 1.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말라.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그러나 발전 지향적이고 활동적이며, 생산적이고 변화에 개방적이..

매일 행복해지는 10가지 수칙 [내부링크]

매일 행복해지는 10가지 수칙 1. 긍정적으로 세상을 본다. 동전엔 양면이 있다는 사실을 믿게 된다. 2. 감사하는 마음으로 산다. 생활에 활력이 된다. 3. 반갑게 마음에 담긴 인사를 한다. 내 마음이 따뜻해지..

믿는다는 것 [내부링크]

음식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진리를 추구하는 것 그리고 믿는다는 것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선물해준다. 누가 아무리 좋은 것을 선물한다해도 나 스스로에게 주는 것만큼 값진 것은 없다.

감정관리 7단계 [내부링크]

[감정관리 7단계] 1 '참자!' 그렇게 생각하라. 감정관리는 최초의 단계에서 성패가 좌우된다. 욱 하고 치밀어 오르는 화는 일단 참아야 한다. 2 '원래 그런거'라고 생각하라 예를 들어 아이들이 속을 상하게 할 때..

99세까지 팔팔하게 사는 11가지 간단한 습관 [내부링크]

99세까지 팔팔하게 사는 11가지 간단한 습관 1. 마늘을 하루 1~2알 정도 섭취하세요 하루 5의 마늘을 섭취하면 체내 유해 화학물질을 48%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이나 면역체계 이상, 관절염 등을..

나의 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나의 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100세 시대 입니다. 이제는 누구나 60세가 아니라 70세 까지는 일을 하며 살아야 합니다. 60살, 70살, 80살이 되어도 건강한 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리더의 여섯 가지 조건 [내부링크]

[리더의 여섯 가지 조건] Listen 이야기를 경청하라. Express 관심과 기대를 표현하는데 인색하지 마라. Applaud 못한 것을 질책하기 보다는 잘한 것을 칭찬하라. Depend on 의심하지 말고 믿고 맡겨라. Educate..

난 믿어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이 많다.정신에서 물질에서 사랑 신념 봉사 등 가제야 할 정신이 있다. 그보다 앞에 믿음이 있어야 하겠다. 난 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