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jindami의 등록된 링크

 mijindam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코로나19 육아일기 #2- 시간을 되돌리고 싶은 순간 [내부링크]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오늘, 그 사고가 나기 전으로 되돌리고 싶다. 오늘은 미니 아빠가 쉬는 날. 창 밖으로 느껴지는 오늘의 공기는, 딱 그런 날이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고, 얼굴에 와 닿는 햇볕이 따사..

코로나19 육아일기 #1 - 피가 코로나온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저의 일상은 평온을 잃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저는 연년생 아들둘의 엄마이자, 워킹맘이고, 주말에 일하는 남편을 대신해서 아둘 둘을 혼자 돌보는 독박육아 8년차 주부입니다. 식탁에 앉아서 블로그..

온라인 개학, 원격 수업 잘 듣는 방법! [내부링크]

드디어 온라인 개학, 원격수업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로 막다른 골목에 다달아서야 꺼내든 비장의 카드이긴 하지만 온라인 개학에 대한 내 의견은 긍정적이다. 위기와 기회는 같이 온다고 했던가, 코로나19 위..

소득하위 70% 최대 100만원 지원 -재난긴급지원금 소득분위-지급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경기도 이재명 도지사가 모든 경기도민들에게 10만원씩 주는 긴급재난소득을 지급하면서, 정부 또한 모든 국민들을 위한 지원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었다. 이에 화답하듯 30일 오전 정부가 긴..

싱가포르 개학 후 집단감염, 학부모들 '개학 공포' 확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연일 새로운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학교 개학에 대한 교육부의 발표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가운데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필자 또한 학부모로서 개학이 추가로 연기될지, 4월 7..

특별돌봄쿠폰(아동돌봄쿠폰) 신청-지급방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지난 코로나 긴급추경을 통해서 정부에서 만7세 미만 아동들에게 4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던 '특별돌봄쿠폰(아동돌봄쿠폰)'에 대한 소식이다. 질병관리본부는 3월 27일 언론보도를 통해 만7세 미만 아동들에게 1인..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 다운받고, 온라인 개학 준비하자! [내부링크]

코로나19로 개학이 두 차례 연기되었다. 마지막으로 연기된 개학일은 4월 6일. 정부는 개학 전까지 코로나19를 종식시키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지만,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온 코로나19 감염자들이 늘어나면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제로페이 가맹점이면 OK -서울시 긴급 생활비지원 [내부링크]

경기도가 코로나19 지원책으로 경기도민 모두에게 10만원씩 지급하겠다는 발표하면서 정부에게 모든 국민들을 위한 지원책을 강구하라는 메시지를 던졌다. 서울시 또한 중복 지원을 줄이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경기지역화폐 신청, 경기도민 10만원씩 받자! -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 사용방법, 사용처, 혜택 [내부링크]

3월 24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경기도민 1,326만명 모두가 남녀노소, 소득과 상관없이 모두 10만원씩 받게 되었다. 4인 가족의 경우 총..

ebs 온라인클래스, 회원가입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3월 23일부터 2주 동안 진행되는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ebs 라이브 온라인 클래스가 시작됐다. 하지만 그 첫 시작일인 23일, 오전부터 ebs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폭주하며, 한동안 서버..

초등학생 40만원 쿠폰(특별돌봄쿠폰) 못 받는다, "왜?" [내부링크]

대한민국 정부가 코로나19 민생안정을 위해 편성한 코로나 추가 경정 예산안이 지난 17일 국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 언론을 통해서 보건복지위원회가 코로나 추가 경정 예산안을 추가로 편성하였..

마스크 사자, 마스크5부제 구매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화요일입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오늘도 8시 30분에 약국으로 향했는데요. 약국에서 제 마스크를 구매하고, 아이들의 마스크까지 대리구매하면서 알게 된 마스크5부제 주의점..

뉴욕 증시가 멈췄다. 서킷브레이커가 뭐길래?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마비시키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경제의 중축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뉴욕 증시가 사상 최악의 위기 상황을 맞이했다. 3월 16일 미국 정부의 제로금리 선언 이후,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된 것이..

[신과함께] 김동환의 부자학, "투자의 근력과 폐활량을 키워라" [내부링크]

60만 유튜버 신사임당, 그가 만난 사람. 오늘은 경제 팟캐스트 [신과함께]를 진행하고 있는 김동환 앵커다. 경제적 자유를 얻고, 부를 누리고 있는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부'란 무엇일까? 김동환 프로의 이야기를..

가족돌봄휴가, 가족돌봄비용 Q&A - 나도 자격이 될까?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 긴급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가족돌봄휴가 제도를 만들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무급으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한 근로자에게 가족돌봄비용을 지급을 통해 사..

코로나 공기 중 생존, 공기 중 감염될까? [내부링크]

눈에 보이지 않고 예측가능 불가능한 것에 대한 공포, 전 세계가 그 공포에 사로잡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폐렴, 코로나19라고 불리는 미생물 바이러스가 전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코로나19의 공..

네이버 댓글 이력 공개, 악성댓글 잡는다! 혹시 당신도? [내부링크]

누군가가 나를 비난하고, 악의에 가득한 말을 한다면, 참을 수 있을 것인가? 나의 대답은 "노"다. 나를 비난한 사람에게 화가 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며, 정신적인 충격을 받을 것에 분명하다. 유명인이라고, 공인..

가족돌봄신청하고 정부지원받자- 온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로 기업, 소상공인, 가족, 개인이 모두 힘들어하고 있는 시기. 이에 정부가 기업과 개인, 가족을 위해서 꺼내든 카드가 바로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이다. 그렇다면 가족돌봄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

말마음상담소, [말그릇] 김윤아 -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면서 제일 힘들었던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사람관계라고 말하고 싶다. 비단 사회생활 뿐만아니라, 기혼자는 배우자와의 관계,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자녀와의 관계, 그리고 시댁식구들과의 관계(..

존리의 부자학 "돈을 벌려면 사교육을 없애라" [내부링크]

60만 유튜버 신사임당. 내가 존경하는 유튜버, 그가 만난 사람. 오늘은 존리다. 메리츠 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가 이야기하는 부란 어떤 것일까? 아직 그의 책을 읽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부를 운용하는 사람의 생..

라이프해커 자청 추천도서 - 클루지 [내부링크]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심리적인 무엇인가가 존재한다. 그 심리적인 무엇인가를 우리는 감정이나 기분으로 표현한다. 우울, 불안, 행복, 시기, 질투, 사랑, 미움, 애증, 부러움, 짜증 등등...

이태원 클라쓰 - 찐남자 이야기 [내부링크]

요즘 세상에 돈과 권력 앞에 무릎을 꿇지 않을 사람이 몇이나 될까? 어린 고등학생이었지만, 권력 앞에 '의'를 행하고, 자신의 소신대로 무릎 꿇지 않았던 박새로이라는 인물이 무척이나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들..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생드라마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집콕 하고 있는 요즘, 제 눈길을 사로 잡은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라는 드라마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주 결방 ㅠ_ㅠ 기다렸었는데 무척이나 아쉬웠답니다.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