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ymely의 등록된 링크

 milyme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9건입니다.

그래픽카드 가격 비싼 이유 - 2021년 1월, 새 컴퓨터를 사고 싶어도 참아야 할 때 [내부링크]

컴퓨터와 IT 전문가들은 이미 예전부터 느끼고 있겠지만, 지난해 8월 컴퓨터 CPU 시장이 대격변을 겪었다. 인텔이 독점하다시피 했던 CPU 시장에서 AMD가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폐업 위..

몰입형 이머시브 사운드 - 눈 감고 들어보세요 [내부링크]

최근에 신문을 읽다가 몰입형 이머시브 사운드 이야기가 나와서 뭔가 궁금해서 검색해 보았다. 몰입형 사운드라니, 그만큼 몰입하게 해준다는 걸까? 몇 곡을 찾아서 들어보니 정말 놀라웠다. 가수가 머릿속에서 왔..

몬트리올 경찰과 함께하는 프랑스어 수업 [내부링크]

오늘 프랑스어 회화시간에 몬트리올 경찰이 와서 수업을 했는데 무척 재미있었다. 코로나 판데믹이 아니었다면 직접 경찰서를 견학하고 둘러볼 수 있는 기회였는데 줌(Zoom)으로 수업을 진행해서 아쉽다. 수업은..

뤼팽, 넷플릭스 랭킹 1위 프랑스 드라마 - 시즌 2 파트 2는 언제? [내부링크]

넷플릭스에 또 한번 새롭게 엄청난 시리즈가 등장했다. 프랑스 드라마인 '뤼팽(Lupin)'이 차트 1위를 찍었는데, 1위를 차지할 만 하다. 영화 <언터처블: 1%의 우정 (Untouchable, 2011)>로 유명한 오마르 사이 주..

비트코인에 관심갖는 투자자들, 금처럼 보유자산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미친듯한 상승을 보인 것은 2013년, 탄생한 지 3년만에 10만 배가 올라 1비트에 백만원을 기록한 때였다.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는 자극적이면서도 충격적이다. 비트코인에 관련..

줌(Zoom) 배경화면 설정하는 법 - 배경 사진 구하는 곳, 사진 예시 [내부링크]

줌으로 수업을 듣다 보면, 숲속이나, 오로라, 도시 야경 등을 배경으로 설정해 놓은 분들이 있습니다. 좋은 사진을 골라서 설정해 놓으면 재미도 있고, 독특한 사진을 설정하면 이목을 끌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

테라칩 캐나다 가격, 웰빙 과자 여러가지 종류 중 어떤 맛 고를까? [내부링크]

맛있는 슈퍼 푸드 채소칩, 테라칩 캐나다 가격과 종류 5가지 요즘 최대한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래도 군것질이 땡기는 건 어쩔 수 없다. 가끔씩 과자가 먹고 싶어진다. 이곳 몬트리올과 한국 과자..

주식시장 급상승 이유, 왜 이렇게 오르지? 이 오름세가 계속될까? [내부링크]

작년 11월 중순, 한 월가의 은행이 2021년 주식 시장이 "건설적"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주식 시장이 건설적이다라는 말은, 월스트리트 속어로 "호황이고, 그렇게 믿는 근거가 어느 정도 있다"는 뜻이었다. 이..

드라마 런온 리뷰 - 밀리터리 덕후 통번역사와 꺼벙한 육상선수의 만남 [내부링크]

아무 생각없이 넷플릭스에 올라온 <런온>을 보기 시작했다. 처음엔 그저 그런 로맨스라고 생각했는데, 캐릭터들의 성격과 직업이 독특해서 흥미롭다. 게다가 뭔가 잘 맞지 않는 듯한 두 주인공의 성격이 극명한 대..

인문학 베스트셀러, 지대넓얕 제로 독후감 - 우주와 세계관 이야기 [내부링크]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지대넓얕 책이 유명한 것은 알고 있었는데 한 번도 읽어볼 기회가 없었다. 1권과 2권이 베스트셀러였고, 이번에 새로 나온 0권도 엄청난 베스트셀러이다. 이 책에선 도대체 무슨..

최저임금이 높아지면, 주말알바로만 살아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캐나다 퀘벡 주는 최저 임금이 꽤 높은 편에 속한다. 퀘벡의 2020년 최저임금은 $13.1 캐나다 달러로, 원화로는 11,000 원 정도이다. 퀘벡에서는 학생들이 주말에 알바를 많이 하는 편인데,..

디즈니 픽사 영화 '소울(Soul, 2020)' 리뷰와 초기 스케치, 스토리보드 [내부링크]

새로 공개된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은 픽사 작품으로서는 처음으로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한 작품이다. 디즈니의 '소울' 영화가 너무 좋더라는 이야기를 오늘 하루에만 세 번이나 들었다. 긴 휴일이..

리자치와 왕홍 - 중국 라이브커머스의 저력 [내부링크]

'리자치'라는 이름을 들어보셨는지 모르겠다. "립스틱 오빠"라는 별명을 가진, 올해 나이 갓 서른인 이 중국인 청년은 1년 수입으로만 247억 원을 벌고 있으며, 기업 2000개의 수익을 합친 것과 맞먹는다고 한다...

[비즈니스 영어] '소비자를 사로잡다'라는 말은 영어로? [내부링크]

오늘은 마케팅 쪽에 종사하시는 분이 많이 쓸 법한 표현, '소비자를 사로잡다'라는 말의 영어표현을 알아보고 영작을 해 봅시다. 함께 해요!  '사로잡다' 사전 검색 '사로잡다'라는 말을 영작하기 위해, 네이버..

[넷플릭스 추천] 겨우, 서른 - 몰아볼 만한 재미있는 중드 [내부링크]

<겨우, 서른>은 화려한 도시, 상하이에서 살아가는 서른 살의 여자 셋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45분짜리 드라마이다. 중국의 상류층과 중산층의 모습을 엿볼 수 있고, 그 중에서도 2,30대의 여성이 겪을 만한 일들을..

안동 유교랜드와 유교 가치에 대하여 [내부링크]

2013년 문을 열었다는 안동의 유교랜드는 국비 430억 원의 혈세를 들여 조성된 관광단지이다. 건물도 웅장하고, 아름답게 조성된 단지를 보면 돈 정말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든다. 문제는 이렇게 큰 비용을 들여 마..

"~는 별로 없어"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내부링크]

 "별로 없다"는 영어로... "별로 없다"라는 말은 "not much"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생각해봅시다. "not much"의 동의어는 "little"인데요. 이 little을 이용해서 문장을 만들면 고급스러워 보입..

가습기 청소와 합선 고장 - 연결 전 꼭 물기 제거 하세요 [내부링크]

요즘은 히터를 틀다보니 공기가 건조해지는 것 같다. 눈이 많이 오고 추운 곳이라 원래 건조하기도 하지만... 그래서 이곳으로 이사와서 처음 구입한 가전제품이 바로 가습기이다. 잘 쓰고 있었는데, 워런티 보증..

디지털 정부 지수 OECD 1위 국가는 어디일까? [내부링크]

외신을 읽다가 재미있는 기사를 발견했다. 첫 문장부터 "일본은 디지털 개혁도 못하는,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나라 중 하나(one of the world’s most wired countries)"라는 글이었다. 꽤 격조 높은 시사 잡지인..

캐나다에 와서 새로 알게 되는 라이프 스타일 [내부링크]

최근에 새로 아파트의 도어맨으로 취직한 노먼이라는 사람은 참 매력적인 사람이다.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할 수 있으며 동그란 금테 안경을 끼고 언제나 깔끔한 양복을 입고 있다. 컨시어지에서 여러 가지..

더글라스 케네디, 빅 픽처 - 프로 사진작가가 되고 싶었던 사나이 [내부링크]

전자책 리더기가 고장 난 김에 컴퓨터로 책을 읽으려고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다. 원래는 리디북스 셀렉트를 이용했는데, 밀리의 서재 쪽이 책 종류도 많고 읽는 재미가 있다. 더..

코로나가 만든 칵테일, 쿼런티니 [내부링크]

몬트리올 사람들은 참 칵테일을 좋아한다. 어느 바를 가든지 메뉴엔 이름 모를 칵테일이 가득하고, 바텐더 주조를 가르치는 학교도 많다. 식당에서도 술을 파는 곳이면 칵테일 한 두 종류는 준비해 놓을 정도이고,..

양자 컴퓨팅을 얻는 자가 이득을 얻는다 [내부링크]

경제 흐름을 읽는 데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바로 IT 컴퓨터 분야일 것이다. 애플의 새 맥북은 어떻더라, 삼성 갤럭시 최신폰은 어떻더라 하는 얼리어답터들의 반응이 경제 흐름을 읽는 데 필수적이다. 마케터..

OTT, 스트리밍 서비스로 눈돌리는 디즈니와 영화산업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영화관을 가본 적이 없다. 최근 개봉한 워너 브라더스의 영화 <원더 우먼 1984>의 액션을 영화관에 가서 큰 스크린으로 보고 싶지만, 방도가 없다. 워너 브라더스를 소유한 미국의 거대 기업 AT&T..

레지 장 페이지 - 브리저튼의 사이먼, 헤이스팅스 공작을 연기한 배우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리즈 브리저튼은 19세기 초 영국 상류사회를 배경으로 하는 가십 걸 스타일의 드라마이다. 특이한 점은 19세기의 노예 제도의 멍에에서 벗어나, 현대의 다양성을 드라마에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것..

몬트리올 봉쇄 - 필수품만 사세요! [내부링크]

지난 23일, 장을 보기 위해 밖으로 나왔더니, 어쩐 일인지 큰 관광버스가 주차되어 있었고 사람들이 북적북적했다. 몬트리올 시에서 꾸민 겨울정원 일루미네이션 쇼를 보러 온 사람들이었다. 비록 즐길거리를 마련..

2021년에도 여전히 트렌드, 재택근무가 더 효율적일까? [내부링크]

요즘은 재택근무가 대세이다. 데이터 보안 쪽에서 일하는 내 친구는 입사 후 사무실에 아예 가본 적도 없다고 하고, IT 업계가 아닌 일반 회사에 다니는 친구들도 재택근무와 현장근무를 반반 섞어서 하고 있다고..

넷플릭스 추천 브리저튼 - 공개 이틀만에 세계 랭킹 1위 찍은 드라마 [내부링크]

넷플릭스 신작 <브리저튼(Bridgerton)>이 공개된 지 이틀 만에 넷플릭스 드라마 차트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로튼 토마토를 보니, 토마토미터 94%로 평점도 무척 높다. 아니, 도대체 무슨 내용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2021 세계 경제 전망 - 중국의 성장과 바이든 정부의 미중관계 [내부링크]

2021년에는 코로나 백신이 나와서 경제가 좀 더 성장하게 될까? 이미 실업률이나 봉쇄 정책으로 경제가 큰 타격을 입었는데, 2021년의 경제 전망은 어떨까?  과거 경제위기와 비교해서 전망하기 가장 최근에 있었..

영어강사가 본 영어 잘하는 아이들의 특징 [내부링크]

요즘은 <금쪽같은 내새끼>를 자주 시청하며 여러 생각이 든다. 모든 회차를 다 시청하진 않았지만, 최근 몇 화만 보더라도 이 프로그램은 교육적이고 메시지가 깊은 듯하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의 마음을 알아주어..

네이버 웹툰 추천, 순끼작가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 대박 예감! [내부링크]

인기 네이버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순끼작가가 신작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으로 돌아왔다. 일단 너무 좋구요... 작가님 신작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이 기대되는 이유 이 작품의..

유튜브에서 프로필 닉네임 바꾸는 방법 (feat. 지메일과 별개로) [내부링크]

요즘은 지메일을 주로 쓰고 있다. 학교나 업무상 지메일을 쓰는 사람이 많을 텐데, 이런 상황에서 지메일의 프로필 네임은 본명인 편이 좋다. 내 본명을 업무상에서 써야 받는 사람도 알아보기 쉽고 좀 더 프로페..

재미있는 꿈 꾸고 몬트리올 상점가로 복권 사러 간 날 [내부링크]

며칠 전의 일이다. 흐릿한 꿈을 꿨는데, 뭔가 뒤죽박죽이고 웃긴 꿈이었다. 나는 꿈속에서 어느 외국 마을에 있었는데, 마치 영화 <맘마미아>의 그리스 바닷가 마을이나, 아니면 <어바웃 타임>의 웨딩씬에서 나온..

도시남녀의 사랑법 리뷰 - 재밌겠는데? (feat. 해외반응) [내부링크]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편당 30분 가량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카카오 티비 오리지널의 로맨스 드라마 신작이다.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고, 가볍게 즐길 만한 12부작짜리 로맨틱 코미디 시리즈이다.  신선한 모..

몬트리올에서 프랑스어로 크로와상 사기 첫 도전기 [내부링크]

몬트리올에서 살기 위해선 영어와 프랑스어를 둘 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게 이곳에서 살 때 치뤄야 할 대가인 것 같다. 몬트리올에 사는 사람들이 다 이중언어자인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외국인으로서 둘 다..

스위트홈 OST, Imagine Dragons - Warriors 가사해석과 해외반응 [내부링크]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의 OST를 두고 논란이 많다. 괴물과 싸우는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생뚱맞게 이매진 드래곤스의 노래, Warriors가 나왔기 때문이다.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 Warriors..

비타민C 메가도스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동생에게서 너무나도 좋은 선물을 받았다. 이것저것 몸에 좋다는 유산균과 비타민을 비롯한 영양제들, 한국 김과 포근한 옷을 택배로 받았는데 내 마음이 너무 따뜻해졌다. 여러 영양제 중에..

넷플릭스 스위트홈 - 리뷰와 엄청난 해외반응, 시즌2 공개일자 [내부링크]

넷플릭스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 원작 <스위트홈>의 드라마 제작판이다. 호러 드라마이며, 좀비가 등장하진 않지만 괴물이 등장하는 아포칼립스 주제의 10편짜리 시리즈이다. 공개 첫 주부터 한국뿐만 아니라..

몬트리올 예술의 전당, 플라스데자(Place des arts)의 겨울 정원 [내부링크]

몬트리올의 플라스데자(Place des arts)라는 곳은 서울의 예술의 전당 같은 곳이다. 오케스트라, 발레, 오페라 등의 굵직굵직한 예술 공연은 이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재즈 패스티벌이나, 아프리칸 뮤직 축제, 코..

영화 '스타 이즈 본(2018)'과 레이디 가가의 전설적인 OST 'Shallow' [내부링크]

레이디 가가가 여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 <스타 이즈 본>. 그 명성만큼은 스타 영화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2019년 2월 아카데미 시상식 즈음에 작품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모두 노미네이트되었고, 결국..

한국 사람이 번데기 먹는 게 뭐 어때서? [내부링크]

프랑스어 회화 수업시간에 각 나라별 고정관념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재미있는 것들이 많았다. "영국 음식은 맛이 없어. 피시 앤 칩스 말곤 뭐가 있어요? 블러드 소시지?" "러시아 사람들은 무섭지 않아? 도수..

넷플릭스 사랑하는 작고 예쁜 것들(2020) - 괜찮은 발레 스릴러 [내부링크]

 발레와 스릴러 <사랑하는 작고 예쁜 것들(Tiny Pretty Things)>은 동명 소설 원작의 10편짜리 드라마이다. 편당 50분에 가까운 이 드라마를 선택해도 좋을까? 넷플릭스 <퀸스 갬빗>을 보기 전에 가장 망설여졌..

넷플릭스 영화 더 프롬 (2020) 줄거리와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더 프롬(The Prom, 2020)은 최근 랭킹에 든 뮤지컬 영화이다. 감상은 한 마디로 말하자면, 노래도 좋고 영상도 화려하고 내용도 독특하며 또 감동적이지만, 그 전달 방식이 조금 설교적이어서 그렇..

프랑스어 문법 - 대명동사와 avoir 조동사의 성수일치 [내부링크]

 조동사로서의 Avoir와 Être 복합 시제 변형을 할 때, 어떨 때 avoir를 쓰고 어떨 때 être를 써야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기는 어렵다. 외우는 것이 좋지만, 이 동사들의 용법에 대해 어느 정도는 논리를 적용할..

광대 - 햄릿의 요릭과 리그오브레전드의 요릭 [내부링크]

 <햄릿>에서의 광대, 요릭 셰익스피어의 비극, <햄릿>의 5막 1장에는 이런 내용이 나온다. 햄릿은 연인 오필리어가 미쳐서 물에 빠져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그녀의 장례식이 묘지에서 열리고 있었고, 햄릿은..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어린이 영화 - 내 친구 청소차의 크리스마스 (2020) [내부링크]

<내 친구 청소차의 크리스마스(A Trash Truck's Christmas), 2020>는 20분 정도의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어린 아이들을 기르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과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데..

프랑스어 문법 - 조건법과 대과거 시제 [내부링크]

 조건법 현재 (Conditionnel présent) 조건이나 가정을 표현할 때 쓰는 시제이다. 형태) Si ... (imparfait), ...(conditionnel présent) 만약 ~한다면, ~할지도 모른다. 예문) Si tu faisais ton devoir, tu..

조선시대 한글 편지와 유씨 부인의 조침문 [내부링크]

2011년 대전시 유성구에 있던 안정 나씨 문중의 분묘를 이장하던 때 한 여인의 목관에서 편지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 편지를 쓴 사람은 1490년 경에 살던 나신걸이라는 사람이다. 한글이 창제된 것이 1443년이..

Coldplay - Hymn for the Weekend, 토요일에 듣는 노래 [내부링크]

참 이상한 일이다. 주말이 그리울 때마다 이 노래가 듣고 싶다. 코로나 봉쇄로 모든 일과 학업이 취소되어서 주말이든 평일이든 구분할 수 없을 때는 이 노래가 별로 생각나지 않았지만, 다시 또 일상이 시작되고..

블랙핑크 - Crazy over you 가사 해석 [내부링크]

블랙핑크 - Crazy Over You 블랙핑크 - Crazy over you I been known to kiss and tell Send girls to wishing wells 내가 인기 많은 건 나도 알지 니들이 바라지도 못할 사람들을 만나고 제니의 시원한 보컬..

프랑스어 - 복합관계대명사 (Lequel / duquel / auquel) [내부링크]

  Pronoms relatifs composés (복합관계대명사) 관계대명사는 앞에 있는 단어를 대체하여 두 문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관계대명사 예문 J’ai acheté un ordinateur. Cet ordinateur a un écran tactile..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 리메이크 괜찮을까? [내부링크]

영화 <조제>가 개봉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제목이 생소하다 느끼면서도 '혹시, 그 일본영화의 조제?'인가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라는 영화의 리메이크작이 맞다고..

프랑스어 문법 - 미래시제 정리 [내부링크]

프랑스어에는 미래를 표현하는 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세 가지인 futur proche, futur simple, futur antérieur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Futur proche 미래 시제 중 가장 쉽고 편한 형태로, 시간적으..

2021 수능 국어, '사막을 건너는 법'과 주입식 교육 [내부링크]

수능을 치른 지는 오래되었지만 영어학원 강사로 꽤나 오래 일한 탓인지 수능이 끝나면 꼭 영어 문제를 한번씩 풀어본다. 올해는 읽을거리가 없나 싶어 국어문제도 다운받아서 한번 보았다. 다 풀진 않고, 문학 분..

크레마 사운드를 보내며 [내부링크]

몇 년 동안 써오던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타블렛 크레마 사운드를 잃어버렸다. 이게 별 일 아닌 것 같지만 나는 크게 상심해서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가 않는다. 아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공원에..

책 추천 - 프레드 울만, 동급생 [내부링크]

마지막 문장의 반전과 충격으로 유명한 명작, 프레드 울만의 <동급생>을 읽었다. 청소년기의 순수하고 열정적인 우정을 그린 이 작품은 페이지가 그리 많지 않은 얇은 책이다.  조금 빽빽한 문장들, 엄청난 반전..

영화 라푼젤(Tangled, 2010)에서의 가스라이팅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란? 뉴스나 미디어에서 들어본 적이 있겠지만,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상대방의 정신상태나 논리적 판단을 의심하게 만들어 심리적으로 타인을 통제하고 조종하는 것을 의미한다. 1930년대 연극..

해외취업 - 몬트리올 구직을 위해 프랑스어로 이력서(CV) 쓰기 [내부링크]

 몬트리올 이력서의 특징 구직 공고를 보고 이력서를 프랑스어로 쓸지 영어로 쓸지 결정한다. 공고가 프랑스어로 쓰여 있으면 프랑스어로, 영어로 쓰여 있으면 영어로 작성한다. 이 포스팅에서는 프랑스어 이력서..

영화 엠마, 볼만할까? [내부링크]

요즘 화려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안야 테일러 조이 주연 영화, 엠마가 눈에 띈다. 넷플릭스의 <퀸즈 갬빗>을 재미있게 봤던 사람이라면 이 영화에서도 그녀의 매력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 안야 테일러 조이..

몬트리올의 빅 크리스마스 트리 - 비버 호수와 샬레 야경 [내부링크]

몬트리올 관광 1위 스팟인 몽루아얄 샬레(Chalet du Mt. Royal)를 가본 적이 없어서 친구들이 나를 놀리기 일쑤였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도 정작 유명한 곳은 못가봤다고... 날씨가 쌀쌀하지만 한번 가보기로..

퀘벡 욕(Sacre)에 담긴 독특한 퀘벡 역사 [내부링크]

퀘벡 사람들은 프랑스어를 쓰지만, 본토 프랑스에는 없는 특별한 욕이 있다. 어느 언어든 욕이 성적이거나 더러운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반면, 퀘벡의 욕은 매우 종교적이다. 그래서 프랑스어로 욕은 'vulgaire(불..

영화 기생충에서 보이는 구조적 불평등 [내부링크]

 개천에서 용 날 수 있나? 우리가 사회 계층 이동을 바라보는 시선은 많이 변한 것 같다.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 날 수 있고, 아메리칸 드림은 가능하며, 자수성가한 사람들의 자서전을 읽고 존경하기도 했다. 하..

인디고(Indigo), 캐나다에서 가장 큰 프랜차이즈 서점 [내부링크]

몬트리올 시내 중심가에는 인디고(Indigo)라고 불리는 큰 서점이 있다. 맥길 대학교가 시내 중심에 있다 보니 시내 중심가에는 작은 중고 서점들도 많지만 이런 큰 프랜차이즈 서점도 있다. 인디고라는 이름답게..

상견니 리뷰 - 소문난 대만 드라마, 그렇게 재밌다던데? [내부링크]

 타임슬립 소재 드라마 시공을 초월한 판타지 테마는 아시아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크게 유행을 하고 있다. 나도 타임슬립물을 좋아한다. 영국시리즈 <닥터 후>를 시작으로, 소설 <시간여행자의 아내>, 영화 <백..

제러미 리프킨, '한계비용 제로사회' - 지금 알고 있는 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내부링크]

여기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있다. 지니가 묻는다. "만약 지금 기억을 가지고 10년 전으로 돌아가서 한 가지 행동만 할 수 있다면 뭘 하겠는가?" 사람들은 제각기 다른 대답을 한다. "첫사랑과 헤어지던 마지막..

블랙핑크(Blackpink), '불장난'에서 보이는 나쁜남자 신드롬 [내부링크]

2016년에 나온 블랙핑크의 불장난이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잡다한 생각이 나서 정리해 보고 싶다.  불이 가지는 속성 불은 강력하고 위험하면서도 아름답다. 불이 산화하면서 내는 아름다운 빛과 열에..

퀘벡 정부지원 프랑스어 수업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요사이 퀘벡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랑스어 무료 수업을 온라인으로 듣고 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8시 반부터 3시 반까지 진행되는 풀타임 수업으로, 점심시간 1시간과 쉬는시간을 딱 한번 10분만 주는 강행군..

이란 다큐 영화 '포커스 이란, 대담한 전경' - 사진을 통한 저항 [내부링크]

우리는 이란이라는 나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이름을 따 강남에 테헤란로를 만들었고, It was in Shiraz라는 아름다운 노래가 있다. 쉬라즈는 이란의 옛 수도로서, 아름다운 핑크..

방탄소년단(BTS), 'Life goes on' 해석 - 모두에게 주는 힐링 메시지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Life goes on'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위로가 되는 좋은 음악이어서, 그 매력포인트를 뮤비와 가사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www.youtube.com/watch?v=-5q5mZb..

몬트리올의 정통 이탈리안 피자, 일 포코라이오(Il Focolaio) [내부링크]

몬트리올 시내 한복판에는 유명한 37년 된 피자가게가 하나 있다. 이젠 코로나 경보 때문에 테이크아웃만 가능하지만, 이곳의 피자 한 판을 사기 위해서는 20분이나 기다려야 한다. 여름에는 테라스에서 피자를..

넷플릭스 대시 앤 릴리 - 북러버와 Z 세대의 사랑 [내부링크]

간만에 넷플릭스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담뿍 담은 하이틴 로맨스 시리즈가 나왔다. IMDB 7.7점에 로튼 토마토 100% 토마토미터에 80% 관객평점. 나쁘지 않은 평가이다. 개인적으로 푹 빠져서 볼 수 있었는데, 크리..

케피어 요거트와 블루베리 잼의 꿀조합 [내부링크]

이 글을 쓰면서 케피어 한 잔에 블루베리 잼을 반 숟갈 넣어 먹고 있는데, 보통 카페에서 파는 블루베리 스무디보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들어 어쩐지 흐뭇하다. 물론 잼을 넣지 않고 무설탕 그대로 먹는 게..

미셸 뷔시, 검은 수련 - 프랑스 지베르니로 떠나는 여행과 스릴러 [내부링크]

이 책은 미스테리나 스릴러, 추리물을 좋아하시는 분께 제일 낭만적인 추천일 수도 있겠다. 만약 누군가 나에게 "읽어 본 소설 중에 가장 영화화되길 바라는 소설이 무엇인가" 라고 묻는다면, 미셸 비쉬의 검은 수..

스누피(Snoopy) - 피너츠 만화 랜덤 몇 편 [내부링크]

스누피 캐릭터의 원작 만화, 찰스 슐츠의 피너츠 (Peanuts) 몇 편을 소개한다. 스누피: 정말 대단한 정신이라고 할 수밖에 없겠군... 스누피: 하나 신경쓰이는 게 있긴 한데... 스누피: 구조대는 누가 구해주지?..

화사 - 마리아 (Maria) 해석 - 자신과 같은 소녀들에게 주는 메시지 [내부링크]

화사의 마리아(Maria)라는 노래를 참 좋아하는데, 이 가사가 주는 뜻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별로 없었다. 그냥 캐치해서 흥얼거리기 좋은 노래라고 생각했는데, 문득 이 노래가 주는 메시지가 참 깊어 뮤직비디..

인도 명절, 디왈리(Diwali) - 인도 친구 저녁식사에 초대받다 [내부링크]

올해 11월 14일은 인도 명절인 디왈리(Diwali)이다. 빛의 축제라고도 불리는데, 감사하게도 나는 새로 사귄 인도 친구, 수테즈의 디왈리 저녁에 초대받았다. 기뻐서 춤을 출 지경이었다. 친구랑 수다 떠는 것도..

저작권의 공정이용과 저작권 무료 이미지 웹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한 지 두 달이 지났는데, 참 많은 것을 느끼게 만든다. 무엇보다도 컨텐츠 소비자에서 컨텐츠 창작자로 바뀌다 보니 마음도 흐뭇해지고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감사하다. 나는 내 일..

라이온킹에 담긴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 Be prepared 가사 해석 [내부링크]

디즈니 최고의 빌런 송으로 꼽으라 한다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첫번째로 나는 라이온킹의 를 꼽을 것이다. 이 노래가 디즈니 사상 가장 매력적인 악역, 라이온킹 스카의 그 섹시함을 있게 한 노래일 것이..

넷플릭스 다큐, 부자연의 선택 - 유전자조작으로 슈퍼휴먼이 된다면? [내부링크]

영화 가타카에서는 두 형제가 나온다. 형은 유전적 결함을 갖고 태어나 심장병으로 죽을 확률이 99%이고, 동생은 유전자 조작을 통해 튼튼한 우성인자를 갖고 태어난 완벽한 인간이다. 둘은 성장하면서, 형은 신체..

새로 사귀게 된 인도인 친구 - 차이 티와 도리도리 [내부링크]

며칠 전 있었던 일이다. 아파트 로비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고 있는데, 이웃에 사는 한 여자분이 몇 층에 사냐며 반갑게 물어왔다. 대답을 하니 자신도 바로 가깝게 산다며, 대화를 나누었다. "그런데, 베란다에..

[디지털 드로잉] 최근 그린 그림 3장 - 갤럭시탭으로 드로잉하기 [내부링크]

흐린날의 가로등과 전선. 아직 선 긋기가 익숙하지 않아서 덜덜덜 떨면서 그리고 있다. 구름의 수채화 물번지는 느낌이 좋다. 구도, 소실점 공부하는 게 참 중요하구나 느껴진다. 미술 시간에 그런 지루한 것들을..

[넷플릭스 다큐] 꿈의 비밀, 익스플레인 : 뇌를 해설하다 - 우리는 왜 꿈을 꿀까?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익스플레인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다큐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 편은 꿈에 관한 이야기인데, 사실 정확히 말하면 '왜' 우리가 꿈을 꾸는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하지만 뇌신경학자들이 나와서, 우리가..

영화 위플래쉬 - 열정과 광기 사이 [내부링크]

 천재로 가는 길은 고달픈 법 영화 위플래쉬는 꿈을 찾아 헤매는 한 노력형 드러머가 스승을 만나 광기와 환희에 찬 무대에서 연주를 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제목 위플래쉬(Whiplash)라는 단어가 암시하듯이, 채..

마인드풀니스 명상(Mindfulness Meditation)에 관하여 [내부링크]

지난달 어느 테드토크 영상을 보고 나서 마인드풀니스 명상과 시련에서 극복하는 법, 행복해지는 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다. (관련 글 포스팅: TEDx - 뇌를 회복시키는 법 - 시련은 누구에게나 같지 않다...

몬트리올 중심가 플라토 산책 - 몬트리올 거리의 벽화들 [내부링크]

몬트리올 중심가에서 시작해서 플라토 가기 전까지 산책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모아보았다. 공사를 자주 하기 때문에 이 막힌 길이라는 표지판이 어디나 널려있다. 몬트리올은 정말 공사를 많이 하는 도시이다...

파이브가이즈(FIVE GUYS) :: 돌아서면 또 먹고싶은 미국식 버거 가게 [내부링크]

나는 평소에 밥을 가볍게 먹는 편이고, 식사 후에도 크게 배부르지 않은 느낌이 좋다. 하지만 가끔은 한번씩 정말 배터지도록 배부르게 뭔가가 먹고 싶기도 하다. 피곤하거나 몸이 지치면 항상 파이브 가이즈의 큰..

넷플릭스 :: 홀리데이트 -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알아보는 미국 명절과 기념일 [내부링크]

할로윈이 끝났으니 크리스마스를 준비할 때이다. 겨울준비에 발맞춰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로맨틱 코미디를 개봉했다. 넷플릭스는 꾸준하게 시즌마다 로맨틱 코미디를 내놓는데, 이 영화도 그 유명한 넷플릭스 로코..

천명관, «고래» - 3대에 걸친 몰입감있는 서사와 몽환적인 묘사의 맛 [내부링크]

어느 날, 대학 문학창작과에서 소설 공부를 한 친구에게 지나가는 말로 심심하다며 투정을 한 적이 있다. "요새 심심해. 나 진짜, 진짜 재밌는 책 하나 읽고 싶다." "정말 재밌는 거?" "응, 재밌는 이야기. 소설로..

아리아나 그란데 - 포지션 뮤직비디오 의미와 가사 해석 - 사랑이야기일까, 정치적 메시지일까? [내부링크]

 아리아나 그란데 - 포지션 뮤직비디오 장면 아리아나 그란데의 신곡, 포지션(Postions)이 지난 10월 23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되었다. 시기가 미묘하다.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통령의 모습을 한 아리..

달러구트 꿈 백화점 책 리뷰 - 마음 따스해지는 꿈 속의 이야기 [내부링크]

만들어진 꿈을 살 수 있는 상점이 있다면? 꾸고 싶은 꿈은 살 수 있다면 사람들은 어떤 꿈을 고를까?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무의식에서만 존재하는 꿈을 정말 사고 팔 수 있을까?’라는 기발한 질문에 답을..

[디저트] 카페 메즈칼 - 반데리야스(멕시칸 페스츄리)와 부리또, 토스타다 [내부링크]

산책을 하다 사람들이 줄지어 무언가를 사길래 나도 뒤에 살짝 줄을 섰다. 줄 서는 가게는 언제든 실패하지 않으니까! 가게 이름은 카페 메스칼. 멕시코 음식 전문점이자, 멕시코 디저트와 커피를 파는 곳이었다...

넷플릭스 <사카라 무덤의 비밀> - 고대 이집트와 고고학자들이 궁금하다면 꼭 봐야 할 영화 [내부링크]

고고학에 크게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몇 천년에 이어 흐르는 이집트 역사는 생각만 해도 매력적이고 환상적이다. 클레오파트라 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기간보다,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클레오파트라까지의 역사..

넷플릭스 <퀸즈 갬빗> - 2020년 최고의 드라마라던데, 정말일까?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새 시리즈, <퀸즈 갬빗>은 지금 어마어마한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넷플릭스 시리즈 중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로튼토마토 크리틱평점도 100%를 차지하는 등, <퀸즈갬빗..

이태원 마트의 대추야자와 한남동 카페의 펜넬 차 [내부링크]

내 친구들은 이태원을 다 좋아한다. 아무래도 영어강사를 하다 보니, 교포 친구들을 많이 사귀게 되었고 이태원에서만 살 수 있는 외국 물품들과 들썩이는 분위기, 이국적인 음식들을 좋아하는 것 같았다. 아마도..

감자에 얽힌 낭만과 유럽 역사 이야기 [내부링크]

감자를 삶으려 하다가, 정말 잡다한 생각이 들었다. 나는 감자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다. 고구마보다 달지도 않고, 뭔가 밍밍하고, 소금 찍어먹어야 하고. 글쎄, 감자 삶아먹는 것보다는 고구마가 맛있으니까. 하..

킴 투이, <루> - 전쟁과 피난의 시련에도 초연하고 낙관적인 시선 [내부링크]

이 책은 내가 한창 어학원에서 프랑스어를 배우고 있을 때, 프랑스인 선생님이 추천해 준 책이다. 이 책은 출간되자마자 퀘벡과 프랑스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캐나다의 '총독문학상', 프랑스의 '에르테엘-리르..

망자의 날과 아름다운 죽음의 여신, 멕시코의 라 까뜨리나 (La Catarina) [내부링크]

11월 1일은 멕시코의 기념일 '망자의 날'(Día de Muertos)이다. 할로윈과 시기가 비슷해, 멕시코인들은 이때 해골이나 죽음의 여신, 까뜨리나 분장을 한다. 내가 어학원에 다닐 즈음에, 멕시코 시날로아에서 온..

[디지털 드로잉] 첫 도전! - 갤럭시 탭과 스케치북 앱으로 풍경화 그리기 [내부링크]

갤럭시 탭을 구매하고 나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이라는 앱을 깔고 혼자 낙서를 해보았다. 이거 너무 재밌는 거 아냐? 색깔 찍어보고, 브러시 바꿔보고... 한번 잡으면 두시간 넘게 푹 빠져서 낙서를 했다. 새로운..

몬트리올에서 프랑스어를 못하면 불편할까? - 다채로운 언어의 도시 [내부링크]

몬트리올은 바이링구얼, 즉 2개 국어 사용자가 많은 곳이라고들 한다. 프랑스어와 영어를 둘 다 쓰기 때문이다. 2개 국어는 물론이고, 3,4개 국어 능통자가 흔하다. 이곳 사람들은 언어에 관심이 많고, 다른 나라..

프랑스식 디저트 가게 '마미 클라푸티'와 프랑스어 고쳐주는 점원 [내부링크]

플라토의 생드니 거리를 산책하다가, 어느 핑크색 벽의 빵집 앞에 사람들이 긴 줄을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무슨 빵집인지 몰라도, 길게 줄을 서 있으니 당연히 맛집이겠지? 빵을 살 계획은 없었지만 줄의 맨 끝으..

영어공부법에 대한 단상 – 단어장만 줄줄 외우는 게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이 영화가 무슨 영화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한국 영화인데, 외국인과 대화를 하기 위해 여러 사람이 한 방에 모여 있다. 40대 주부와 50대 회사원도, 20대 학생도 더듬더듬 서툰 영어로 대화를 해나간다. 그러..

티스토리에서 HTML 소스와 서식으로 예쁜 소제목 만들기 [내부링크]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방문하다 예쁜 소제목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소제목 혹은  소제목 2 이런 것들이요! 이런 소제목을 보면서 항상 예쁘다, 나도 쓰고싶다 생각했지만 검색하기 귀찮아서 에디터의..

셰익스피어, <루크레티아의 능욕> - 연옥과 지상의 사이에서 [내부링크]

누군가는 글을 쓰는 행위가 심리치료보다 더한 치유를 선물한다고 했다. 나는 그걸 믿어보기로 한다. 하지만 쓰면 쓸수록 이상하게도 나는 캄캄한 나락으로, 불 같은 연옥을 지나, 소용돌이같은 심연의 슬픔에 빠..

유쾌하고 감동적인 코미디언 - 트레버 노아 (Trevor Noah) [내부링크]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스탠딩업 코미디쇼를 여러 가지 보고 있는데, 어쩌다 우연히 트레버 노아를 보게 되었다. 와, 이 사람 정말 똑똑하고 대단한 사람인걸? 미국인들은 멕시코인들은 싫어하면서, 타코는 무지 좋..

화난 거 아냐, 원래 내 표정인데? - 레스팅 비치 페이스(Resting Bitch Face) [내부링크]

미국 팝 컬쳐에서는 꽤나 오랫동안 웃긴 밈으로 자리잡은 모양이지만, 나는 오늘 레스팅 비치 페이스(Resting Bitch Face)라는 것에 대해 처음으로 들었다. 레스팅 비치 페이스란, 본인은 멍하니 다른 생각을 하..

디지털 드로잉을 위한 삼성 갤럭시 탭 S6 Lite 구매 - 아이패드를 사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혼자서 소소하게 연습장에 낙서하듯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좀 더 잘 그리고 싶어 유튜브에서 그림 방송을 가끔씩 본다. 스피드 드로잉이나 일러스트 그리는 영상을 보면서, 디지털 드로잉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

마지막 가을날 즐기기 - 오카 비치(Oka Beach)와 캐나다 아빠의 아이 달래는 법 [내부링크]

마지막 가을날이라고 하니 '벌써?' 싶은 생각도 들지만, 이곳은 꽤 추운 지역이라 겨울이 빨리 온다. 오늘을 기점으로 3일간 비가 온다고 하니, 그 이후엔 아무래도 겨울이 올 것 같다. 운이 좋다면 다음 주 일요..

히가시노 게이고, <11문자 살인사건> 의 설정이 억지스러운 이유 [내부링크]

전자도서관을 둘러보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소설이 대출가능이길래 별 생각없이 바로 대출해서 읽었다. 이 작가의 소설을 많이 읽은 편은 아니지만, 읽을 때마다 어느 정도 만족감을 주는 편이다. 작가 이름만..

결혼 후 바뀌는 여자의 성(姓)에 대한 단상 [내부링크]

캐나다인 친구와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이상하다, 서양에서는 결혼하면 여자가 성을 바꿔야 해?" "강제적으로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보통 바꾸지." "왜 여자만 바꿔? 그건 좀 별로다." "안 바꾸는 게 더..

"How are you?"라는 질문 앞에 얼어붙는 나 [내부링크]

우리가 영어를 처음 접할 때 배우는 표현이 바로, Hi, how are you? 일 것이다. 영어 교과서 맨 앞장에 쓰인 가장 기초적인 표현인데, 그만큼 영어 사용자들은 이 말을 시도때도 없이 쓴다. 농담하는 게 아니라,..

집안일을 해야 하는 이유 - 목적이 있는 삶 [내부링크]

세탁기를 보니 빨래가 쌓여 있고, 재활용품을 내다 놓는 통도 가득 찼다. 아침을 먹고 난 설거지도 그대로이고, 요리를 하고 나서 남은 채소도 부엌 카운터에 그대로 남아 있다. 나는 눈앞에 널려있는 집안일을 분..

캐나다 퀘벡에서 병원가기 전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캐나다 중에서도 퀘벡은 세금이 높은 대신 사회보장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는 편이다. 나는 오랫동안 한 가지 질병을 앓아왔는데, 이게 괴롭고 삶의 질을 엄청 떨어뜨리지만, 또 당장 나를 죽이는 심각한 병은 아니..

추리소설을 읽다가 - 형사를 만난 기억 [내부링크]

이북으로 빌린 추리소설을 보다가 이런 대목에서 잠시 멈추고 한창 딴 생각을 했다. "7월의 어느 날, 형사가 찾아와 그의 죽음을 알렸다. 형사는 내가 작품 속에서 그렸던 것보다 훨씬 평범했는데, 대신 분위기는..

블랙핑크 Pretty Savage - 가사 / 영어가사에 숨겨진 뜻과 해석 [내부링크]

[블랙핑크 "Pretty Savage" 가사] 이번에 나온 Pretty Savage 곡은, 전체 가사가 Savage의 뜻을 풀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Savage는 '어려운 일을 손쉽게 해내는 잘난 사람'을 의미한다고 말씀..

<소셜 딜레마>의 경고, 인간의 취약한 심리를 건드리는 기술 (2) [내부링크]

이전글: milymely.tistory.com/48 4. 가짜 뉴스를 쉽게 믿게 된다 슈퍼 컴퓨터의 방대한 데이터와 맞서 싸우기에 인간은 너무 나약하다. 그 데이터는 너무나도 무지막지해서, 20억명의 사용자에게 각각의 다른 세..

<소셜 딜레마>의 경고, 인간의 취약한 심리를 건드리는 기술 (1) [내부링크]

추천으로 많이 들었던 <소셜 딜레마> 다큐멘터리를 드디어 보게 되었다. 거대 소셜 미디어 그룹에서 개발자로 일했던 사람들이 출연해 소셜 미디어의 중독성과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영화를 보고 친구와 4..

내가 번역해본 영시 - 루이스 글릭, <떠돌이 페르세포네> [내부링크]

떠돌이 페르세포네 -루이스 글릭 원전에서, 페르세포네는 어머니에게 끌려가고 대지의 여신은 땅을 처벌한다 - 이것이 우리가 아는 인간의 행동과 일치한다 인간이란 파괴에서 깊은 만족감을 얻는다 특히나 무의식..

2020 노벨문학상을 받은 루이스 글릭의 시는 어떤 작품일까? [내부링크]

2020년 올해 노벨문학상을 수상자, 루이스 글릭(Louise Glück)은 미국의 시인이다. 우리나라에 번역된 작품이 하나도 없다는 말에 조금은 안타까웠다. 시는 어느 문학작품보다도 번역이 어렵다. 번역 작업을 거치..

내가 좋아하는 몬트리올 거리, 뒬루쓰 [내부링크]

몬트리올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 구역을 꼽으라 한다면 누구나 올드 몬트리올을 꼽을 것이다. 다운타운 시내에서 놀다가 예쁜 풍경이 보고 싶으면 다리 하나만 건너면 된다. 다리 하나를 사이로, 파리 시내로 건..

천선란, <어떤 물질의 사랑> - 세상을 바라보는 깊은 시선 [내부링크]

첫 단편인 <사막으로>를 읽다 보면 작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가 싶어 몰입이 된다. 사우디 아라비아로, 에콰도르로 일하러 떠나는 아버지를 보고, 작가는 사막을 상상한다. 사막의 밤하늘에서 빛나는 별. 고독..

<헤어 러브>, 2020 아카데미 단편애니메이션 수상작 [내부링크]

www.youtube.com/watch?v=kNw8V_Fkw28 <헤어 러브>, 오스카 수상작 애니메이션 <헤어 러브>는 약 7분의 짧은 시간 동안,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족의 사랑을 그린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인디 필름처럼 보이는 이 애..

TEDx - 뇌를 회복시키는 법 - 시련은 누구에게나 같지 않다. [내부링크]

왜 같은 시련을 겪어도, 누구는 훌훌 털어버리고 회복할 수 있고, 누구는 불안함과 우울증에 오랫동안 괴로워할까? 심리학자이자 신경과학자인 리차드 데이비슨 박사는 이런 질문을 안고 연구를 계속했다. 그런 그..

어느 밤, 우주로의 초대장 [내부링크]

"같이 갈래?" 어느 밤, 부서질 정도로 환하게 별이 많은 밤에 피터가 물었다. 밥 먹었냐, 하는 듯 심드렁한 표정을 지었지만 그의 목소리에는 장난기가 가득했다. 1초도 버티지 못하고 그는 굳어있던 표정을 풀며..

유튜브 맞춤광고의 심리학 - 내 취향을 만들어내는 건 아닐까? [내부링크]

어느 유튜버의 브이로그를 보다 한 영상광고를 보게 되었다. 예쁘장하고 똑똑한 대학생처럼 보이는 여자애가 유튜브 브이로그를 찍는 듯한 앵글로 카메라를 보며, '이 앱 안 쓰면 정말 뒤처진 거야!'라고 광고를..

넷플릭스 <에밀리 파리에 가다> - 발랄한 로맨틱 코미디 [내부링크]

바로 어제, 저녁식사를 하면서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시청했다. 한 마디로,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영화가 아니라 10편짜리 시리즈로 보고 싶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에밀리 파리에 가다>를 보면 되겠다...

모르는 프랑스어 단어 검색하기 - '당퐁'이 무슨 뜻이지? [내부링크]

퀘벡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말 중간마다 '당퐁~'... '당퐁~' 이 단어를 섞어 말한다.. 보통, 선생님이나 대학생들이 많이 쓰는 편이었고, 라디오에서도 많이 들었으며, 특히 누군가 나에게 어떤 개념..

조이스에게 정의를 - 원주민이기 때문에 모욕당하고 죽은 여인 [내부링크]

내 인스타 피드에 충격적인 영상이 하나 떴다. 예전에 잠깐 봉사활동을 하던 환경단체에서 올린 포스팅이었는데, 무슨 일인가 궁금해서 클릭해 보았다. 한 여자가 환자복을 입고 병상에 누워 라이브 방송을 하고..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트로이 목마라고? 기분 나빠해야 하나? [내부링크]

최근 어느 외국 BTS 팬의 재밌는 트윗을 읽었다. 그리스 신화의 트로이 목마 이야기를 기억하는가? 고대 스파르타의 왕은 트로이로 넘어간 자신의 아내이자 인간계 최고의 미녀 헬레네를 되찾기 위해 트로이 전쟁..

몬트리올 사람들의 김치 사랑 [내부링크]

김치 사랑이라니, 이것보다 국뽕이 차오르는 말은 드물겠지만. 내가 겪어본 이분들의 김치 사랑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캐나다, 특히 퀘벡 지방의 음식은 솔직히 -이렇게 말하면 그들은 화내겠지만- 내세울 만한..

오페라 <리골레토> - 충격먹지 마, 중세 유럽의 19금 막장을 보여준다. [내부링크]

혹시 학창 시절, 음악 시간에 <오페라 복스>라는 영상을 본 적이 있는가? 30분 가량의 짧은 시간에 독특한 애니메이션과 영어 오페라로 구성된 '마술 피리'나 '카르멘'같은 작품을 감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유튜..

넷플릭스 <삼생삼세 십리도화> - 야화는 왜 사람을 설레게 만드는가 [내부링크]

관련 글: 넷플릭스 <삼생삼세 십리도화> - 그렇게 완벽하지만은 않은 신선의 사랑 이야기 중드를 둘러싸고 많은 논란이 있지만, <삼생삼세 십리도화> 같은 뛰어난 작품은 인정해 줘야 한다. 여주인공도 여주인공이..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가 난장판이 된 이유 [내부링크]

** 읽으시기 전에 경고합니다. 에놀라 홈즈를 재밌게 보고 싶으시다면 제 리뷰를 읽지 말아주세요. 저는 이 영화에 불만이 아주 많거든요. 스포도 있습니다. 1. 시도때도 없이 화면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관객에게..

'Savage'가 무슨 뜻인데? 야만인 아냐?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Savage라는 단어를 들으면 자동적으로 디즈니 고전영화 <포카혼타스>의 OST인 'Savages'가 떠오른다. <포카혼타스>는 미 대륙 원주민 추장의 딸인 포카혼타스가 백인 개척민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책 추천] <그리스인 조르바> - 클래식의 영원함, 나는 야성적인 자유인이다. [내부링크]

이 책을 오래전에 읽었지만, 이때까지 나 자신도 <그리스인 조르바>가 내 삶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그래서 클래식은 영원한가 보다. 무슨 광고 문구 같지만, 정말 고전은 영원하다. '무슨..

블랙핑크 해외유튜버 반응 - 예! 난 이제 케이팝 팬이야! [내부링크]

며칠 전 어쩌다가 블랙핑크 팬이 되어버렸는데, 그 계기는 우습게도 우연히 해외 유튜버의 블랙핑크 리액트 비디오를 보게 되면서부터이다. 케이팝 해외반응 비디오야 넘치고 넘치지만, 그중에서도 우연히 발견한..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 불친절하지만 귀여운 부조리극 [내부링크]

도대체 이 <보건교사 안은영>은 왜 그렇게 유명한가요? 끝까지 볼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영상미가 뛰어난 만큼 눈이 즐거운 시리즈입니다. 주연 배우인 정유미와 남주혁 뿐만 아니라 조연 학생들도 모두 비주얼이..

넷플릭스 <남부의 여왕> - 카밀라 바르가스, 매력적인 악녀 [내부링크]

아, 카밀라 바르가스. 세상에 이렇게 매력적인 악역이 또 있을까. 카밀라는 멕시코 시날로아 출신으로, 미국 댈러스로 넘어와 코카인 밀매를 하는 카르텔의 두목이다. 남편이 죽은 후, 다시 시날로아로 돌아와 주..

양계장의 학생들 [내부링크]

영어학원의 강사는 선생님과 다르다. 아이들의 인성을 길러주고, 미래를 책임지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 따위와 무척 다르다. 부원장은 그들을 까다로운 고객님이라고 불렀다. 어느 정도 공감은 하지..

넷플릭스 <익스플레인: 뇌를 해설하다> - 인간의 기억 [내부링크]

뇌를 탐구하거나 인간의 정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언제나 놀랍고 재미있다. 누구나 뇌가 있지만, 뇌에 대해 밝혀진 지식은 아직도 너무나 미약하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 모르기 때문에 더 흥미롭..

레이디가가 <911> - 911의 두 가지 뜻 [내부링크]

레이디가가의 911 뮤직비디오에는 대단한 반전이 있다. 오늘은 그 반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www.youtube.com/watch?v=58hoktsqk_Q&ab_channel=LadyGagaVEVO 이 뮤직비디오는 무척 화려하다. 알록달록한..

우울증에 관하여 [내부링크]

마음의 감기라고도 불리는 우울증은 그 별명처럼 누구나 한 번씩 앓는 거라고 합니다. 그러니 약 처방받는 걸 부끄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는 말을 들어보셨죠. 제약회사의 광고 같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몬트리올에서 병원가기 [내부링크]

몬트리올에 온 지 2년이 되었는데, 처음으로 치료를 받기로 결심하고 병원을 알아보았다. 영주권이 없고 주치의도 없는 입장에서 병원 가기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일단 워크인 프라이벳 클리닉에 가서 예약을 했..

유쾌하고 수다스러운 시큐리티 가드, 애덤 [내부링크]

오전 11시, 우리 집 건물 전체가 정전이 되었다. 컴퓨터가 작동하지 않으니 갑자기 할 게 없어져 혼란스러웠다. 아니, 노트북은 작동하는데 정전 때문에 인터넷도 막혀서 그야말로 멍했다. 할 게 없었다. 코로나..

넷플릭스 <원 데이 앳 어 타임> - 깊은 울림이 있는 진짜 시트콤 [내부링크]

넷플릭스 <원 데이 앳 어 타임>은 몇 번씩이나 배를 잡고 웃어야 할 정도로 재밌다. 그렇게 실컷 웃고 나면 아, 이런 사회적 문제가 있었구나 하고 배우게 되어, 공부하지도 않았는데 사회를 바라보는 시야가 탁..

인어공주 그 후 [내부링크]

물안개가 흰구름처럼 피어오른다. 인어공주는 한가롭게 꼬리로 수면을 톡톡 치면서 놀고 있었다. "물거품이 되었을 때는 기분이 어땠어?" "사르르하고, 슬픔이 사라지는 기분이었지." "왜 슬펐는데?" "사랑을 잃..

[내부링크]

유나의 얼굴에는 지친 기색이 역력했다. 아무렇게나 올려 묶은 머리는 시간이 갈수록 아무렇게나 흐트러졌다. 더 이상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 같았다. 옆자리 운전석에 앉은 강석은 아직도 분이 풀리지 않는지 유..

어느 밤, 아이리시 펍 [내부링크]

아직 해가 떠 있는 이른 저녁이지만 거리는 북적였고 가게들은 저마다 작은 조명을 밝히기 시작했다. 붉은 벽돌과 제라늄 화분 사이 흑판에 흰 분필로 적힌 낯 뜨거운 칵테일 이름들이 눈길을 끌었다. 여자는 가..

퇴사를 결심한 어느 날 [내부링크]

아침 9시. 흔들리는 지하철 안. 다른 사람들과 반대로 가는 길이었다. 그들은 일터로 가고 나는 새벽 근무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그나마도 다들 출근해 버려 지하철 안은 한산했다. 먼지가 둥둥 떠 빛나는 뜨..

내가 블랙핑크를 이제까지 모르고 살았다니... [내부링크]

어제 있었던 일이다. 그냥 할거 하면서 유튜브 보면서 놀고 있었는데 무슨 알고리즘의 도우심인지 'Blackpink - How you like that 해외반응'이라는 비디오를 눌러보고 싶었다. 비디오를 클릭한 순간부터 비디오를..

넷플릭스 <삼생삼세 십리도화> - 그렇게 완벽하지만은 않은 신선의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우연히 <삼생삼세 십리도화>라는 웹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넷플릭스로 보게 되었고, 너무나 푹 빠져 시청한 나머지 그날 밤 신선이 되는 꿈을 꿨다. 원작이 책이라는 말을 듣고 서점에 가서..

<닥터 스트레인지>의 티베트 승려가 백인이 된 이유 [내부링크]

영화 <마션>에서 그려지는 슈퍼히어로는 주인공이 아니라 중국입니다. 곤경에 빠진 주인공과 나사를 결국 중국이 구해내거든요. <닥터 스트레인지>의 에인션트 원 캐스팅과 관련해서도 큰 논란이 있었습니다. 원작..

카디비의 WAP - 정말 저질스런 노래중의 하나인걸까? [내부링크]

카디 비의 WAP 노래를 들어보셨나요? 저는 빌보드 핫 100 1위를 하는 야한 가사의 노래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가사 찾아보시면 충격적입니다. 너무 야해서 충격 그 자체예요. 혹시 가사를 안보셨다면, 쉽게 검..

[넷플릭스 추천] <네버 해브 아이 에버> 리뷰 [내부링크]

저 하이틴 로맨스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결국 계속되는 광고 덕분에 이 시리즈를 봤죠. 평소에 미국 하이틴 로맨스는 유치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기도 했고, 특히나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하이틴 로맨스 영..

최악의 디즈니 실사화 영화, <뮬란 (2020)> (Mulan, 2020) [내부링크]

리뷰 쓰다가 열이 받아서 객관적으로 리뷰할 수 없는 점 양해드립니다. 최악이에요. 아무리 디즈니 실사화 영화 별로다 별로다 해도 뮬란만큼 엉망진창으로 만든 영화는 없었습니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1. 뮬란..

[넷플릭스 추천] <엄브렐러 아카데미> 캐릭터 리뷰 - 3. 벤 [내부링크]

오늘은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큐티, 벤 하그리브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벤 하그리브스를 연기한 저스틴 민(Justin H. Min, 한국이름 민홍기)은 한국계 배우입니다. 오, 주인공 중에 아시아..

[넷플릭스 추천] <엄브렐러 아카데미> 캐릭터 리뷰 - 2. 클라우스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캐릭터인 클라우스 하그리브스를 소개합니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아일랜드 배우인 로버트 시한(Robert Sheehan)이 연기한 클라우스 하그리브스는 엄..

넷플릭스 설국열차 - 재밌지만 억지스러운 설정들 [내부링크]

넷플릭스로 공개된 설국열차 시리즈 - 결론부터 말하자면 볼만하지만, 굳이 이런 스토리라인을 만들어서 리메이크를 할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스포일러 있습니다. 일단 영화와 세계관은 같습니다. 빙하기가 왔고..

[넷플릭스 추천] <엄브렐러 아카데미> 캐릭터 리뷰 - 1. 넘버 파이브 [내부링크]

제가 3일 만에 시즌2까지 정주행했던 <엄브렐러 아카데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스포일러 있습니다. 어느 미스테리어스한 대부호가 한날한시에 태어난 아이들 7명을 입양해 키우고, 그들 각자의 초능력을..

내가 겪은 학원강사 생활의 더러움 [내부링크]

한국에서 영어강사로 일하던 나는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 무리해서 일하고 있었다. 원래 퇴근시간은 밤 10시 가량이지만, 나 혼자서 새벽 1시까지 수능강의를 했다. 주말에는 원장 아들의 과외도 했다. 돈이 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