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m-log의 등록된 링크

 mim-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삼척 여행지 추천, 모노레일타고 동굴 탐방, 환선굴 [내부링크]

삼척 관광지로 유명한 환선굴에 다녀왔어요. 가는 김에 대금굴도 함께 다녀오고싶었는데, 대금굴은 사전에 모노레일을 예약해야한다고 하네요. 당일에 즉흥으로 다녀왔던터라 저희는 환선굴만 다녀왔어요. 대금굴..

삼척 물닭갈비 맛집, 성원 닭갈비 [내부링크]

삼척 여행 마지막날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물닭갈비 삼척 물닭갈비로 유명한 성원 닭갈비 방문했습니다. 주택가에 위치해있어서 가면서 여기가 맞나? 싶은데 여기가 맞습니다. 주차는 그냥 길가..

삼척해수욕장 대게 맛집, 대게먹방 [내부링크]

삼척 여행을 준비하면서 뭘 먹을지가 제일 고민이었는데, 마침 대게철이라 대게 맛집을 찾게됐어요. 많은 서칭 끝에 방문한 삼척해수욕장 바로 앞 대게 맛집 대게먹방 후기입니다. 엄청 큰 대게 간판(?)이 있어서..

팀버튼 특별전 얼리버드로 할인받자 [내부링크]

나는 늘 현실이니 정상이니하는 단어들이 싫었어요. 누군가에게 정상인 것들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비정상일 수 있으니까요 몽환적인 이야기와 기괴한 캐릭터로 사랑받은 세계적인 영화감독 팀 버튼의 특별전, ddp..

React PropTypes 타입 검사 [내부링크]

PropTypes는 전달받은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위해서 다양한 유효성 검사기(Validator)를 내보냅니다. 아래 예시에서는 PropTypes.string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prop에 유효하지 않은 값이 전달 되었을..

React 프로젝트 생성 CRA(Create-React-App) [내부링크]

vscode - 터미널 - 새터미널 ctrl + ~ : 터미널 열기 CRA(Create-React-App) : 리액트 프로젝트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개발 환경을 세팅 해주는 도구 https://create-react-app.dev/docs/getting-started Get..

Clean Code 12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3.06 오늘 읽은 범위 9장. 단위 테스트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TDD법칙 세가지 실패하는 단위테스트를 작성할 때까지 실제 코드를 작성하지 않는다. 컴파일은 실패하..

VS Code 리액트 자동완성 플러그인 추천 [내부링크]

Reactjs code snippets rsc : 함수형 컴포넌트 자동생성 import React from 'react'; const Test2 = () => { return ( ); }; export default Test2; rcc : 클래스형 컴포넌트 자동생성 - 요즘엔 잘 사용하지 않..

React를 위한 ES6 문법 [내부링크]

1. let / const 2. 템플릿 리터럴(Template literal) 새로운 문자열 표기법 3. 삼항연산자와 &&연산자, ||연산자 4. 화살표함수 5. 배열 6. map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JavaScript/Refe..

Clean Code 11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3.05 오늘 읽은 범위 7장. 오류처리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오류 코드보다 예외를 사용하라 Try-catch-finally 문부터 작성하라 먼저 강제로 예외를 일으키는 테스트..

코엑스 맛집, 인도 커리, 아그라 [내부링크]

코엑스 인도 카레요리 맛집 아그라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에 퇴근하고 7시쯤 방문했는데 다행히 대기는 없었어요. 그래도 사람이 엄청 많긴 하더라구요. 분위기는 살짝 어두운 조명이에요. 사진보다 훨씬 더 어두..

Clean Code 09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3.01 오늘 읽은 범위 6장. 객체와 자료 구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복잡한 시스템을 짜다..

Clean Code 08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28 오늘 읽은 범위 5장. 형식 맞추기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적절한 행 길이 유지 500줄을 넘지 않고 대부분 200줄 정도인 파일로도 커다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

서울근교 글램핑 - 제부도 글램비글램핑 당일 패키지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랑 드라이브겸 글램핑 즐기고 온 후기입니다. 글램비글램핑은 하룻밤을 자고오지 않아도 되는 당일 패키지가 있는데, 일요일로 날짜를 잡은 우리들에게 딱 좋은 패키지였습니다. 당일 패키지는 당일..

고속터미널 닭볶음탕 맛집, 일번지육개장 [내부링크]

고속터미널 맞은편, 고속터미널역 8-2번 출구에 위치한 일번지육개장 소개드립니다. 센트럴시티 맛집이 굉장히 많긴 한데 유독 곱창전골, 닭볶음탕 파는 식당은 별로 없더라고요. 닭볶음탕이 무척이나 땡겼던 저..

Clean Code 06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24 오늘 읽은 범위 4장. 주석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표현력이 풍부하고 깔끔하며 주석이 거의 없는 코드가, 복잡하고 어수선하며 주석이 많이 달린 코드보다 훨씬..

Clean Code 05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22 오늘 읽은 범위 3장. 함수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함수에서 들여쓰기 수준은 1단이나 2단을 넘어서면 안 된다. (p.44)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이야기처럼 읽혀야..

Clean Code 04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21 오늘 읽은 범위 Mission 1. 다른 사람들 TIL https://nomadcoders.co/community/thread/2454 이름을 의미있게 지으면 함수가 길어진다. 하지만 WORK_DAYS_PER_WEEK를 찾기가 얼..

Clean Code 03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20 오늘 읽은 범위 2장. 의미 있는 이름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의도를 분명히 밝혀라 발음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라 검색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라 - 긴 이름이..

Clean Code 02 [내부링크]

TIL (Today I Learned) 2022.02.19 오늘 읽은 범위 추천사 ~ 1장. 깨끗한 코드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써보세요. 인터페이스가 프로그램이라는 사실, 그리고 인터페이스 구조가 프로그램 구조를 표현해야 한..

Clean Code 01 [내부링크]

노마드 개발자 북클럽 시작합니다 내일부터 3주 동안 열심히!

문자열을 JSON으로 변환하기 OKHttp Json Response [내부링크]

OKHttp 응답값 사용하기 try { Response response = client.newCall(req).execute(); if(response.isSuccessful()) { String result = response.body().string(); // result = "{"과일":"딸기","동물":"고양이"}";..

강문해변 조개구이 맛집, 다이닝조개, 웨이팅 꿀팁 [내부링크]

강릉 조개구이 맛집 다이닝조개 강문해변 세인트존스호텔에 위치한 다이닝조개 조개구이가 먹고싶어서 맛집 검색하던 중 분위기가 엄청 좋아보여서 꼭 오고 싶었던 곳이다 내부가 좁은편이 아닌데 저녁 6시쯤 가..

강문해변 예쁜 카페, 엔드투앤드, end to and [내부링크]

강문해변 예쁜 카페 추천 엔드투앤드 강문해변에서 15분에서 20분정도 걸어가야하는 엔드투앤드 (눈길이라 오래 걸렸을 수도 있음!) 게스트하우스로 운영중인 곳인데 1층과 야외는 카페로 꾸며놓았다 눈이 와서..

강릉 수제버거 맛집, 폴앤메리 [내부링크]

강문해변 바로 앞에 있는 폴앤메리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해서 가게 되었다 강릉역에서 택시기사님께 폴앤메리 가주세요하면 바로 아셔서 좀 놀랐다 버거집에서 맥주부터 시키는 우리들 ^^ 버거엔 맥주지 ㅎ 맥..

상수역 해리포터 카페, 프레드앤 조지 [내부링크]

인스타에서 핫한 프레드앤 조지 해리포터 덕후로서 너무 가보고싶어서 친구랑 같이 방문했다 상수역 1번출구에서 5-10분 정도 거리이다 골목 안 쪽에 있긴한데 찾는데 그렇게 어렵진 않았음! 주말 네 시 쯤 갔는..

겨울산행 준비물 feat.내돈내산 [내부링크]

겨울 산행을 준비하면서 이번에 구입한 준비품목들 정리 웬만하면 그냥 다 쿠팡에서 사버렸다 1. 무릎보호대 등산을 할 때마다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무릎보호대 올라갈 땐 괜찮더라도 하산할 때는 다리에 힘이..

아인슈페너 맛집,상수역 오츠커피, oats [내부링크]

눈이 많이 내리던 날 오츠커피 마포점에 다녀왔어요 상수역 4번출구에서 5분도 안걸려서 눈맞으면서 후다닥 이동했어요 지하 1층에 위치한 오츠커피에 대기라도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제가 갔을 때에..

세 통 째 쓰고 있는 파넬 바디미스트 [내부링크]

너무너무 잘 쓰고있는 파넬 바디미스트 소개드려요! 저랑 안맞는 바디워시 한 번 사용하고 그 뒤로 등에나는 여드름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은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알게된 파넬 바디미스트에요! 이미 인스타에서..

군자역 예쁜 카페, 그리네 [내부링크]

친구랑 중간 지역이 군자역이라 군자역 예쁜 카페 열심히 서치해서 찾은 그리네 군자역 7번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나와요 들어가자마자 디저트가 예쁘게 진열되어있어요 주말 낮에 갔더니 사람이 되게 많더..

코엑스 메가박스 더부티크 스위트에서 이터널스 [내부링크]

이터널스가 보고싶어서 친구랑 퇴근하고 보고왔어요! 시간대 맞는 상영관이 더부티크 스위트관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돈 더 지불하고 보고왔는데 정말 대만족이었어요. 다음 영화도 여기서 보고싶더라구요..

코엑스 탄탄면 맛집, 탄탄면공방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줄이 너무 길어서 못먹었던 탄탄면공방 평일 저녁에 가서 먹고왔어요 줄이 긴 만큼 맛이 기대가 됐는데, 삼성역 라멘은 무조건 탄탄면공방! 엄청 맛있었어요 사실 퇴근하고 갔는데도 15분에서 20분 정..

군자역 미나리 삼겹살 맛집, 노릇 [내부링크]

먹자골목 거의 끝자락에 위치한 노릇! 미나리 삼겹살 노릇에 다녀왔어요. 인스타에서 보고 찾아갔는데 저녁 8시가 넘어서 갔는데도 역시나 사람이 많았어요. 먹다가 잠시 사람이 없길래 후다닥 찍어봤어요. 여기..

용리단길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어프로치 [내부링크]

우연히 가게된 용리단길 어프로치. 엄청 핫한 곳이에요. 토요일 오후 4시 쯤 방문했을 때 대기가 너무 많아서 못갔다가 저녁먹고 커피 한 잔 하러 다시 재방문했습니다. 야외, 실내 나뉘어져 있는데 처음 들어가..

용리단길 예쁜 카페, 보일링팟 [내부링크]

용리단길, 루프탑 카페 보일링팟에 다녀왔어요 :) 용리단길 카페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올 만큼 핫하더라구요. 전에 다른 친구도 여기를 추천해줘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방문하고 왔습니당! 1층은 베이커리, 테이..

신용산역 맛집, 용리단길 핸드앤몰트 브루랩 용산 [내부링크]

신용산역에 맛집이 많은 용리단길 아시나요? 용산, 신용산, 삼각지 쪽을 용리단길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가서 처음 알았어요 용리단길에 예쁜 카페와 맛집이 정말 많았는데 그중에 핸드앤몰트에 다녀..

논픽션 시향카드 무료 신청하기 [내부링크]

요즘 사용하고 있는 논픽션 상탈크림 핸드크림. 문득 논픽션의 다른 향들도 궁금해서 시향카드를 신청했어요. 논픽션 공홈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저는 배송비 2500원만 내고 이틀만에 받았어요. 논픽션의..

사당역 양꼬치 무한리필 맛집, 신셰프양꼬치&훠궈 [내부링크]

신셰프 양꼬치&훠궈는 친구가 사당역 양꼬치 무한리필 맛집으로 추천해줘서 가게된 곳이에요. 사당역 5번출구에서 5분정도 걸려요! 양꼬치는 물론이고 요리까지도 다 무한리필이에요! 진짜 대박이죠 가기전부터..

신논현역 고씨네 고추장찌개, 밥집인가 술집인가 [내부링크]

위드코로나되고 자주 못만났던 친구들을 만나고있는 요즘이에요! 이 날도 퇴근하자마자 친구를 만났는데 저는 퇴근시간이 늦어서 너무너무 배고팠어요. 밥과 술을 동시에 해결할 곳을 찾았어요! 실내자리가 있고..

신논현역 조용하고 넓은 카페, 더비너브로 [내부링크]

신논현역 넓고 조용한 카페 추천드려요! 생긴지 얼마안됐는지 엄청 쾌적해요 노트북 하기에도 좋은 커다란 테이블도 있습니다. 저는 저녁시간대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한 명도 없었어요ㅎ 그 덕분에 엄청 조용하고..

하이브 인사이트 전시회 후기 / 에그타르트 + 꿀팁 [내부링크]

[BTS X JAMES JEAN] SEVEN PHASES 내면의 눈으로 삶의 면면에 그만의 내러티브를 더해 환상적인 판타지를 창조하는 아티스트 James Jean. 그가 그려내는 세밀하고 몽환적인 세계 속에서 방탄소년단을 만나보세요...

2박 3일 속초 혼자 여행, 숲휴게소 [내부링크]

이번 여행은 숲휴게소에서 쉬기 위해 가는거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생에 찌들다보니 뭔가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혼자 조용히 머물 수 있는 숙소부터 찾았다. 그러다 마음에 드는 분위기의..

속초해수욕장 카페 추천, 보사노바 [내부링크]

속초해수욕장 바로 앞 넓고 예쁜 카페 보사노바 추천드립니다. 건물 하나를 다 쓰는 대형카페인데요, 앞에는 속초해수욕장, 건물 뒷편엔 주차장이 아주 넓게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방문하기 편할 것 같더..

을지로 감성 카페, 커피한약방 [내부링크]

을지로에는 힙하고 예쁜 카페가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가고싶은 곳이 너무 많아서 하루에 카페 2차까지 갔다올 정도였어요 골목 사이에 있는데 정말 너무 좁아서 그냥 지나칠 뻔 했어요 지도보고 잘 찾아가세요..

을지로 디저트 카페, 공간갑 [내부링크]

을지로 디저트 카페 공간갑 소개해드립니다. 을지로3가역 11번출구에서 5-10분정도 걸려요. 주차장은 안보였어요. 대중교통 추천드립니다 공간갑은 2층으로 되어있어요.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이 테이블이 있는..

속초 조용한 숙소 추천, 숲휴게소 [내부링크]

혼자 속초여행 2박 3일동안 묵은 숙소 소개해드릴게요 조용한 숙소를 찾아보다가 여기가 마음에 들어서 여행지를 속초로 정할 정도 였는데 이번 여행의 목적인 휴식에 딱 맞는 숙소였어요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

을지로 맛집, 을지로 미팅룸에서 파스타 [내부링크]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을지로에 다녀왔어요 힙지로답게 맛집이 정말 많더라구요 원래 스키야키를 먹으려고 했었는데 거기는 일요일에 영업을 안해서 급하게 을지로 미팅룸으로 경로를 바꿨어요 매일 11:30 - 21:3..

속초 한정식 맛집, 민가에서 황태구이 [내부링크]

속초 숲휴게소에서 걸어서 제일 가까운 식당인 민가에서 점심먹었어요 설악산 밑자락에 위치했고, 더덕구이로 유명한 맛집이더라구요 숲휴게소 사장님이 추천해주시기도 했고, 늦은 점심이라 배가고파서 더욱더..

논현역 조용한 카페 추천, 카페 진정성 [내부링크]

논현역 혼자 책읽기 좋은 카페 추천드립니다 카페 진정성이라는 곳이에요. 원래 이 자리에 토끼의 지혜라는 카페가 있었는데 그게 없어지고 얼마전에 새로 오픈한듯해요! 카페 진정성은 제주도 카페로 유명한 곳인..

가을에 쓰기 좋은 향수, 딥티크 필로시코스 [내부링크]

딥티크 필로시코스는 가을, 겨울과 어울리는 향으로 유명한 향수에요. 저는 사실 여름에도 쓰기 좋다고 느껴서 여름부터 쭉 쓰고있는데 날씨가 쌀쌀해지니까 향이 더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필로시코스는 그리스..

와일드와일드 판타스틱 나이트메어 후기 [내부링크]

브아걸 나르샤 연출 와일드와일드 판타스틱 나이트메어 관람후기 오랜만에 공연을 보고 왔어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본 거라 가기 전부터 무척 설레었는데 무려 여성 전용으로 아주 핫한 공연을 보고 왔답니다..

속초 서점 추천, 문우당서림 [내부링크]

속초 혼자 여행의 첫 번째 코스! 문우당서림에 다녀왔어요 속초 오기 전부터 기대하고 있던 곳이라 제일 먼저 들렀네요 속초 고속터미널에서 버스타고 이동했는데 생각보다 가깝더라구요 9, 7, 7-1, 9-1 버스를..

속초 예쁜 카페, 커피해요 [내부링크]

조용하고 예쁜 속초 카페 추천드립니다 커피해요라는 카페인데, 저는 바로 옆 봉포머구리집에서 물회 먹고 디저트 먹으려고 찾아보다가 알게되었어요! 봉포머구리집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요 첫 인상은 주택..

속초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집, 물회 혼밥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혼자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며칠 전부터 물회가 너무 먹고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봉포머구리집에서 먹고왔답니다 등대해수욕장 바로 앞이라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맛있는 물회 더..

요즘 보고있는 넷플릭스 추천 [내부링크]

1. 오징어게임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 호불호가 있어서 볼까말까 고민하다가..

mim-log, 첫번째 기록 [내부링크]

티스토리 목표 1일 1포스팅 도전 나의 일상과 생각 어떤 글을 올리지? 그동안 맛집, 여행을 주제로 올렸는데 이 공간은 정말 "나의 일상"을 기록하고 싶다. 회사에서 어떤 글을 올릴까 고민 많이했는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