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dolsj-dev의 등록된 링크

 mindolsj-dev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단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뿡뿡이의 모티브가 바로 감이라는 걸 아셨나요? 오늘은 단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감은 가을이 거의 끝나갈 무렵 늦가을쯤에 길을 걷다 보면 가끔 주렁주렁 열매가 달린 감나..

건강에 최고,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순우리말로는 버찌라고도 불리는 열매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벚나무는 흔히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이 관상용으로 심어진 것이기 때문에 크기도 작고 맛이 없습니..

11월 제철음식 18가지와 효능 [내부링크]

제철음식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죠? 제철음식은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만 얻을 수 식자재으로 만든 음식을 칭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재배 기술이 발달해 꼭 시기에 맞는 제철음식을 사시사철 먹을 수 있긴합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방법, 정체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내 체감상 느리다고 생각할 때가 가끔 든다. 그럴 때마다 나 같은 경우는 깔린 프로그램을 지우기 위해 제어판을 켜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을 눌러서 내가 하지 않는 게임,..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물건이 부서지거나 떨어지려고 하는 게 있을 때 먼저 생각나는 게 접착제일 텐데 그중 우리가 가장 강력한 접착력을 보이는 접착제를 생각하면 순간접착제를 떠올릴 것이다. 사실 순간접착제는 이름처..

유튜브 mp3 변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원 추출 사이트를 이용한 음원 추출을 해보려고 한다. 요즘 멜론, 지니뮤직 같은 음원 스트리밍 앱이 아닌 유튜브로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나처럼 스트리밍 앱에 없는 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새는 넷플릭스, 왓챠플레이어,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다. 나 같은 경우도 출, 퇴근길에 지루한 그 시간을 유일한 낙으로 버티는 게 유튜브이다. 그런데 간혹..

유튜브 음원추출 방법 [내부링크]

요즘 스트리밍 앱이 아닌 유튜브로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나 같은 경우도 스트리밍 앱에 없는 노래들을 주로 듣다 보니 유튜브를 통해서 많이 노래를 듣는 편인데 유튜브를 보다 보면..

대부 뜻 [내부링크]

영화나 드라마, 생활 속에서 "대부"라는 말을 많이 접하고 들어봤을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부"의 뜻은 여러 가지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려고 한다. 대부업체의 대부와 사채..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모스부호란? 새뮤얼 핀리 브리즈 모스가 만든 전신 기호로, 짧은 발신 전류와 긴 발신 전류만을 가지고 전신부호를 구성하여 문장을 구성하여 전송할 수 있게 만들었다. 통신기술이 발달한 현대시대에도 가장 기..

convertio로 png jpg 변환 [내부링크]

과제물 제출을 하거나 이력서 사진을 업로드, 혹은 개인 블로그나 웹 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리려고 할 때 간혹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파일과 다른 형식의 파일을 올리라고 시킬 때가 있다. 이럴 때 내..

[Spring] 스프링 개발(한글 인코딩 설정) [내부링크]

스프링 프로젝트를 톰캣서버 구동 후 접속을 하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 이런식으로 한글이 깨지는걸 볼 수 있다. 인코딩을 UTF-8로 설정해주면 해결될 문제이니 3가지 방법을 적용하면 된다. 1. 이클립스 인코..

[Spring] 스프링 개발(TomCat설치, 스프링 프로젝트 연동)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TomCat을 다운받아서 스프링 프로젝트와 연동을 시키도록 할것이다 Ecilpse." data-og-host="mindolsj-dev.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mindolsj-dev.tistory.com/2" data-og-url="ht..

[MariaDB] Windows10에 MariaDB 설치하기 및 버전확인 [내부링크]

MariaDB란? 오픈소스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이다. 즉, 무료로 쓸 수 있다.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MySQL이 오라클로 인수되면서 많은 개발자들이 그대로 오라클로 가게 되었고 오라클에서 MySQL을 추후에 라이..

[MyBatis] MyBatis로 조회시 attempted to return null from a method with a primitive return type (int). [내부링크]

데이터를 조회하다가 attempted to return null from a method with a primitive return type (int).라는 메시지가 콘솔에 찍혔다. 즉, 내가 반환받는 타입은 int형인데 조회한 데이터가 조건에 맞지않아 조회가..

[MyBatis] MyBatis로 조회시 Expected one result (or null) to be returned by selectOne(), but found: 2 [내부링크]

데이터를 조회하다가 Expected one result (or null) to be returned by selectOne(), but found: 2라는 메시지가 콘솔에 찍혀있는것을 보았다. 이말은 즉, 리턴된 결과는 1개 혹은 0 이어야 하는데 두개이상이 리..

[MyBatis] MyBatis로 조회할 때 It's likely that neither a Result Type nor a Result Map was specified. [내부링크]

Spring + Mybatis 개발환경으로 개발하다가 select구문으로 조회를 하려고 하니 갑자기 에러가 떴다. 무슨 에러인지 확인하려고 콘솔창을 보니까 It's likely that neither a Result Type nor a Result Map was sp..

[JAVA] 이클립스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duct. 해결방법 [내부링크]

이클립스를 zip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아래 사진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떳다 incompatible JVM Version 1.8.0_261 of the JVM is not suitable for this product. Version: 11 or grea..

2020 경복궁 야간개장 인터넷예매 방법 [내부링크]

2020년 경복궁 야간개장이 2020. 9. 16(수) ~ 12. 18(금) 까지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올해는 어디서 예매가 가능한지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경복궁 야간개장 전경 2020 경복궁 야간개장 안내 기간: 2020. 9...

미국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개발하다 보면 한국 구글로 정보를 찾는 게 마땅치 않을 때가 너무 많아서 혹시 해외구글에는 내가 찾는 정보가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해외 구글로 검색 했을 때 정말 한국 구글..

[Windows] 쉽게 윈도우 버전 확인하기 [내부링크]

학부시절에 운영체제 과목을 하다가 과제가 내가 사용하는 PC의 운영체제가 뭔지 빌드 버전이 뭔지 알아오는 과제가 있었다. 혹시나 나처럼 과제가 목적이거나 업무적인 일을 하다가 호환성 관련 문제 때문..

[Windows] 내 IP주소 확인하기 [내부링크]

사용중인 PC의 IP주소 확인하기(외부아이피, 내부아이피) 내가 입사한지 얼마 안됐을 때 가끔 PC환경이나 네트워크 문제 때문에 사수분들이 가끔 IP를 물어보셨는데 그 때 당시 나는 IP를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Spring] 스프링 개발(STS설치, 프로젝트 생성) [내부링크]

오늘은 Spring Legacy Project를 직접 생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pring Project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STS를 깔아야 합니다. STS는 아래와 같이 이클립스 마켓에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Help -> Ecilpse..

[Spring] 스프링 개발(개발환경 만들기 Eclipse, JDK 설치) [내부링크]

1. Eclipse 다운로드 Eclipse Tool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줍니다. www.eclipse.org/downloads/ Eclipse Downloads | The Eclipse Foundation The Eclipse Foundation - home to a global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