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i6의 등록된 링크

 minimi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은행나무, 엄나무 효능 및 복용법 [내부링크]

은행나무 은행나무는 위대한 나무입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태, 고결하고 예스러운 품격, 수천 년을 사는 긴 생명력, 어느 것 하나 버릴 것 없는 쓰임새.. 실로 ‘황금의 나무’라는 별명에 어울리는 나무..

곰보배추 효능과 복용법 [내부링크]

곰보배추 -약초이야기 곰보배추는 우리나라 각지 논밭,들쪽에 자라나는 잡초입니다. 길옆이나 묵은 밭이나 논의 물기 있는 땅에 주로 자라납니다. 꿀풀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로 한자로는 설견초(..

만병초 효능 및 복용법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옛날 백두산 속 깊은 골짜기 외딴집에 한 젊은 며느리와 시어머니가 사이좋게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저녁 무렵에 며느리가 밥을 지으려 나왔는데 별안간‘휙’하는 소리가 나더니 집채만 한 호..

시력에 좋은 약초 결명자 [내부링크]

결명자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로 우리나라,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합니다. 결명은 서북향의 음습한 곳보다는 따뜻 하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완전히 성장한 결명은 어른의 허리 높이 정도로 자..

구기자 나무,도꼬마리 효능 및 특징, 복용법 [내부링크]

구기자나무 [효능] 구기자나무는 옛날부터 유명한 식물입니다. 중국 진시황이 불로초를 구해오라 한 것이 바로 구기자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장수 식물 구기자는 몸속에 나쁜 기운을 쫓아내는 장수 식물로 많..

느릅나무 효능 [내부링크]

느릅나무 -약초 이야기 옛날 한 젊은 어머니와 어린 아들이 산길을 가다가 아들이 비탈에서 굴러 떨어져 엉덩이 살이 찢겨나가고 심하게 다쳤습니다. 어머니는 좋다는 약은 이것저것 구하여 다 써 보았으나 상처는..

구내염에 좋은 오배자 [내부링크]

-자생지 및 생태 붉나무는 산속의 척박하고 양지바른 너덜바위 지역이나 들판에 주로 서식합니다. 어느 지역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나무이며, 가을에는 붉고 아름다운 단풍이 들어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성숙..

당귀, 대추나무 효능 및 복용법 [내부링크]

대추나무 [부작용] 옛날부터 대추나무의 열매(대추)는 식용, 약용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오늘날에도 널리 두루 애용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대추를 많이 먹어왔던 탓인지 부작용을 지적한 옛 기록을 만날..

더덕 효능 및 복용법 [내부링크]

더덕 [효능] 여러 가지 요리를 즐기면 우선 식욕이 증진되고 건위제로서 효과가 있으며, 가래를 삭여줍니다. -식품으로의 약 더덕은 해열, 해독작용이 있으며 과잉된 콜레스테롤을 저하하고 혈압을 낮추며, 유선염..

참마의 효능 및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참마 산약은 우리말로는 참마라고도 부릅니다. 산약에 대한 전설이 있습니다. 본디 중국에서는 산약을 ‘서여’라고 불렀는데 지금부터 1500년 전인 수나라 때에 ‘서여’라는 임금이 있었습니다. 뭇사람들이 산약..

겨우살이, 냉초 효능 및 특징 복용법 정리 [내부링크]

냉 초 <효능 및 복용법> 냉증을 고친다고 붙인 이름, 냉초 냉초라는 이름은 냉증을 고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수뤼나물 또는 숨위 나물 이라고도 하며 현삼과 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입니다. 키는 1~1.5미..

냉이,도라지 효능 및 특징, 복용법 정리 [내부링크]

냉이 냉이를 흔한 봄나물로만 여기고 약초로는 별것 아니라고 무시하기 쉽지만 냉이만큼 뛰어난 약성을 지닌 식물도 흔치 않습니다. 냉이는 간을 튼튼하게 하고 눈을 밝게 하며 기운을 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

녹용이란, 효능 및 복용법 정리 [내부링크]

녹 용 분골 : 절단면에 까맣게 각질화된 부분이 있으며 대체로 흰색의 굵기가 가늘고 치밀한 조직이 있으며, 성장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허약한 아이나 몸이 약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상대 : 조직이 치..

꾸찌뽕나무,더위지기 효능 및 특징, 복용법 [내부링크]

꾸지뽕나무 꾸지뽕나무는 뽕나뭇과에 딸린 작은 키나 무입니다. 뽕나무를 닮아서 꾸지뽕나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줄기가 길고 날카로운 가시가 있으며 가을철에 오디를 닮은 열매가 빨갛게 익는데..

마가목,민들레의 효능 및 특징, 복용법 [내부링크]

마가목 열매가 익는 대로 채취해서 햇볕에 말려서 바로 씁니다. 열매는 괴혈병의 특효약, 그리고 비타민 결핍증 예방치료에 특별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열매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