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tester의 등록된 링크

 minites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7건입니다.

실시간TV, DMB TV 온에어시청, 실시간 무료 티비 보기 [내부링크]

 실시간TV 실시간TV는 DMB TV 온에어 시청이 가능한 실시간 무료 티비 보기 어플입니다. 보다 더 쉽고 편리한 나만의 무료 TV 실시간TV를 언제나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내 손안의 무료 DMB 이며,..

착한티비 프로, 실시간 TV DMB 영화 시청 [내부링크]

실시간 TV, 영화, DMB 보기는 착한티비 프로로 누구나 쉽고 편리한 모바일 실시간 TV를 통해 고화질로 다양한 라이브채널까지 회원가입 없이 한번의 터치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전의 착한티비에서 한..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Samsung Smart Switch Mobile) [내부링크]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은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했을때 삼성 갤럭시에 컨텐츠를 간편하게 전송하는 방법으로 가장 유효한 방법 입니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을 사용하여 연락처, 음악, 사진, 일정, 문자..

편리한 영상 촬영, 간편한 편집기능, 틱톡(TikTok) [내부링크]

틱톡만의 혁신적인 촬영 기법과 기술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은 멋지고 신기한 영상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너무나도 간편한 편집기능으로 스티커, 필터, 배경음악, 목소리 더빙과 립싱..

광고 없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KM플레이어(KMPlayer) [내부링크]

KM플레이어는 광고없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이며, 대표적인 대한민국 국민플레이어로 KMPlayer는 모든 형식의 자막과 비디오 재생이 가능한 완벽한 재생 도구입니다. 스마트폰 및 테블릿까지 지원하는 4k, 8k UHD..

실시간TV, DMB 온에어티비, 실시간티비 방송 [내부링크]

1. 실시간TV 실시간TV는 DMB 온에어티비와 실시간티비 방송을 번거로운 회원 가입이 필요 없이, 방송 보기는 평생 무료로 제공됩니다. 내가 보고 싶은 채널만 골라서 즐겨 찾는 채널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고,..

Chrome, 빠르고 안전한 구글 브라우저 다운로드 [내부링크]

1. 크롬(Chrome) 크롬(Chrome)은 빠르고 안전한 구글이 개발한 브라우저이며, 다운로드는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의 특징은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여 방문 기록을 남기지 않고 인터넷을 할 수..

한컴오피스, HWP및 PDF 모든 오피스 문서뷰어 [내부링크]

한컴오피스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오피스 문서에 대한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며, Windows버전 한컴오피스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컴스페이스에 로그인하지..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내부링크]

크롬의 브라우저 창은 정말 간결하고 간단합니다. 주소창에서 검색과 탐색을 동시에 수행하고, 빠르고 쉽게 원하는 대로 탭을 이동하여 정렬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성코드 및 피싱 방지 기능을 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S Edge) 즐겨찾기와 확장 그리고 컬렉션 기능 미리보기 [내부링크]

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S Edge)가 그 어느 때보다 좋아졌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설정을 사용하면 이전 버전에 비해 개인 정보 도구를 추가하여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것이 수월해졌고..

HWP PDF 무료 편집 프로그램,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내부링크]

주요기능을 보면, 모든 지원하는 문서 형식의 무료 편집과 다양한 PDF 문서 관련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문서를 링크로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함께 편집할 수 있어 공동 작업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KM플레이어 64X, 동영상 플레이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더욱 강력해진 KM플레이어는 4K, 8K, UHD 등 고품질의 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는 유일한 동영상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주요기능으로는 고품질 영상 재생속도 증가를 위해 성능을 대폭 향상하였으며, 4K, 8K..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PicPick)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픽픽(PicPick)은 윈도우(Windows)10을 포함한 모든 윈도우 지원하며 강력한 화면 캡처, 이미지 간단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및 나만의 색상 관리, 이미지 크기 변경 및 각도 계산, 화..

다중 클립보드, 윈도우10 클립보드 검색 기록 [내부링크]

기본 기능으로 컴퓨터에는 Ctrl + V 키를 이용하여 지정된 내용을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이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복사하거나 잘라낸 항목은 붙여 넣을 수 있게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편집하는 위치에 붙여..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다운로드와 설치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의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NAVER whale) 브라우저입니다. 구글에 크롬(Chrome)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는 엣지(Edge)가 있으며, 네이버에는 웨일(whale)이 있습니다. 크로미움 기반 인터넷 브라우저..

컴퓨터 화면 캡쳐,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는 문서 작성 시 자주 쓰이는 기능입니다. 이전에는 캡쳐 전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거나, 단순하게 Print Screen 키를 사용하여 클립보드에 캡쳐하여 붙여 넣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었지만 이..

집오리를 부러워한 들오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세기 덴마크 철학자 ‘키에르 케고르’의 ‘들오리 이야기’입니다. 지중해 해변에 살던 들오리 한 떼가 추운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한참을 날아가다 어느 한 마을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 한 마리가..

이런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가슴에 꿈을 품고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비록 실패와 낙심으로 힘들어 해도 곧 일어나 꿈을 향해 힘차게 달려갈테니까요. 그 마음에 사랑이 있는 사람은 걱정하지 않습니..

젊어지고 싶으면 사랑을 하라! [내부링크]

젊어지고 싶으면 사랑을 하라! 이것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드물다.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고 절망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사랑했을 때와 똑같이 아니 그 이상으로 효소의 힘을 높일 수 있는 ..

삶을 사랑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내부링크]

좋은 생각이란 삶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괴롭고 힘들어도, 모든 길이 막히고 모든 것이 무너지고 부서져도 내게 있는 오늘과 내일을 사랑하고, 이것을 소중히 여기며 거기에 내가 할..

워크온(WalkON), 걸음이 혜택이 되는 플랫폼 [내부링크]

워크온(WalkON)은 홈 화면에서 시간대별(새벽/아침/점심/오후/저녁) 활동 경로 및 수면시간, 소모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에서 성별, 나이, 키, 몸무게를 입력하시면 사용자에게 맞는 권장 활동량을 알..

밤편지, 손편지의 감성을 담은 모바일 우체국! [내부링크]

갈수록 움추러드는 요즘 마음이 따스해지는 무언가가 절실한 이 시기에 사람들과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위로가 되어주는 어플입니다. 편지라는 매개체가 주는 감성을 표현하고 간직할 수 있으며, 힐링이 필요한..

인스타그램(Instagram)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소중한 사람들과 콘텐츠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친구들과 소통하고 소식을 공유하거나 전 세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새로운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자유롭게 개성을..

알캡처 무료 다운로드, 화면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에 보이는 이미지, 모니터 화면 안의 무엇이든 원하는 순간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해주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가지 옵션을 통해 캡처하고, 직접 지정 캡처는 물론 단위 영역 캡처, 창 캡처,..

넷플릭스(Netflix) 앱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Netflix)는 영화, TV 프로그램을 월정액으로 제한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또한 인터넷 기반 플랫폼으로 언제든 필요없을때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워..

유튜브 바탕화면 바로가기, 유튜브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유튜브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면 검색을 하거나 북마크에 혹은 즐겨찾기에 저장해 두었다가 접속하는 것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유튜브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동영상 사..

4K YouTube to mp3, 유튜브 mp3 변환기 [내부링크]

"이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기능은 현재도 무료이고 앞으로도 무료입니다. 워터마크도, 등록 절차도, 결제도 없습니다. 프리미엄 기능으로 고급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멋진 프로그램 소개말..

팟플레이어, 카카오TV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카카오 팟플레이어, 카카오TV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는 LIVE, 동영상 플레이어. 개인방송, 채팅, 스테이션 등의 기능을 갖춘 방송 플랫폼의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

알씨 다운로드, 이미지 뷰어 & 무료 사진편집프로그램 [내부링크]

알씨는? 알씨는 사진 편집부터 동영상 만들기, 사진 포맷 변환, 자동 회전, 일괄 편집, 사진 꾸미기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1. 이미지보기 알씨에서 다양한 보기 옵션을 통해 입..

이미지 뷰어!, 패스트 스톤 이미지 뷰어(FastStone Image Viewer) 다운로드 [내부링크]

패스트 스톤 이미지 뷰어(FastStone Image Viewer)는 애드웨어와 스파이웨어가 없으며,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빠르고 안정적이며 사용자에게 친숙한 이미지 뷰어로 이미지 보기와 편집, 관리를..

이미지뷰어 무료 다운로드,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FocusOn Image Viewer) [내부링크]

포커스온 이미지 뷰어(FocusOn Image Viewer)는 다양한 이미지 파일을 지원하는 가볍고 빠른 사진 관리 및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며, 개인 및 기업,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무료 설치! [내부링크]

한컴 타자연습은 예전에 한글과컴퓨터 타자연습이라고 불리던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한글과컴퓨터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한 타자 연습 프로그램으로,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 타..

화면 캡쳐 프로그램,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전에 자주 사용하던 간결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가 되지않아서 잊혀진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였는데 드디어 버전업을 통해 칼무리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칼무리 3.0 을 공개 배포합니다. 2.x 에..

말 잘하는 방법 46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간다 말에는 지우개가 없으니 조심해서 말하라 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3 하고 싶은 말보다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라 모두가 고객이다 4 걸러서 말하라..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10가지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원망하지 말라. 손해를 원망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원망은 마음을 상하게 하고 결국은 자기만 남게 된다. 모든 결과를 받아들이는 마음의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02. 자책하지 말라. 후회와 반성은 지독..

운을 상승시키는 9가지 습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운은 아침에 태어난다 풍수에서 볼 때 아침은 생기가 넘치고 행운을 부르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등이 하루의 운을 결정한다. 2. 창문을 열고 햇볕을..

뛰어난 정신력을 가진 사람들의 9가지 특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사물을 객관적으로 본다 (they see things objectively) 세익스피어의 유명한 대사 중 “세상에서 좋고 나쁜 것은 다 생각하기 나름이다” 라고 했다. 상황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득이 될 수도 있고, 실이..

첫 만남에서 원활하게 대화하는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상대를 이해하기 위해 들어라.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다.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라. 어떤 성격인지,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철학을 지녔는지 분..

사랑받는 사람의 공통적인 비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사랑받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직장이나 가정 혹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진 비밀은 무엇일까? 일본의 정신 의학자 사이토 시게타가 쓴 “사랑받는 사람들의 9가지 공통점”에 보면 사랑..

따라하면 인간관계 달인이 되는 5가지 법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노크의 법칙 (Knock) “당신이 먼저 노크하라” 마음의 문을 열려면 내가 먼저 노크하라. 그리고 나를 공개해라. 내가 먼저 솔직한 모습, 인간적인 모습, 망가진 모습까지 보여주면 상대방도 편안하게 마음의..

당신을 발전시키는 16가지 현명한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책을 읽자 책은 인생 지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책 속의 지혜 중 마음에 와닿는 것은..

아름다운 뒷모습,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비가 세차게 내리던 금요일 오후, 은행에서 볼일을 보고 버스에 올랐다. 종점까지 가야 했던 난 제일 뒷자리에 앉았는데, 바로 내 앞 좌석에 앉은 두 소년이 시끄럽게 떠들어 댔다. 잠시 뒤 한 친구가 내리고 내..

실천하면 행복해지는 14가지 행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 콧노래를 흥얼거린다. 02. 깔깔 웃으면서 일한다. 03. 유머러스하게 말한다. 04. 열정적으로 일을 즐긴다. 05. 무언가에 푹 빠진다. 06.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한다. 07. 지금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 08...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 67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스트레스 해소에는 토란줄기가 좋아요 2. 신장이 약한 분은 달팽이를 달여 드세요 3. 소변 보기가 어려 울 땐 가오리 4. 피로할 때 인삼대신 잔대(일명백삼) 5. 고혈압이 걱정일 때 뽕나무차 6. 기억력 증진에..

녹스 앱플레이어,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내부링크]

녹스 앱플레이어는 PC용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PC로 모바일 게임을 더 빠르게 또는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앱 사용 시 아주 빠르고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며, 멀티로 앱플..

VMware Workstation Play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VMware Workstation Player)는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가상 시스템을 생성하여 운영체제 내부에 또 다른 가상의 윈도우와 같은 상황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업무용으로..

다뷰 인디(DaVu Indy), JPG PDF 파일 변환! [내부링크]

다뷰 인디(DaVu Indy)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S-Office), 한글(HWP), 캐드(CAD), PDF 등 250여 가지 다양한 포맷의 문서, 이미지, 도면 통합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로인해 다뷰 인디를 설치하면, 약 250여 가..

성공하는 사람들의 시간관리 10계명,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시간을 아낌없이 소비하라 시간은 저축이 안된다. 아끼려 하지 말고 하루 24시간을 최대한 소비하라. 시간관리의 미덕은 효율적인 소비에서 시작된다.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면 가기 전에 다 써버려라. 2. 오..

행복해지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걱정하지 말자. 두려움은 길을 밝히는 등불을 가리고, 실수와 절망의 도랑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한다. 이제 이 두려움의 질곡에서 벗어나야 한다.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삶의 모든 도전들을 당당..

대용량 파일 이메일 첨부, 반디집 분할 압축! [내부링크]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의 이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대부분 메일에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의 용량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직장에서 사용하는 내부 그룹웨어에도 제한이 있..

버추얼박스에 윈도우10 설치하기 및 활용하기 [내부링크]

버추얼박스(VirtualBox)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가상 머신에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사전 다운로드와 ISO 미디어 만들기 그리고 실제로 버추얼박스에 윈도우10 설치하기 및 활용하기를 3단계로 포스팅을 진행하고..

씨앗이 알려주는 인생의 법칙,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먼저 뿌리고 나중에 거둔다. 거두려면 먼저 씨를 뿌려야 한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주어야 한다. 인과응보가 원인을 지어야 결과가 생기는 것이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어야 끝이 있는 법이다. 집을..

모두가 행복해지는 마법의 주문 24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01.상대의 화를 가라 앉히는 주문 미안해~^^ 02.겸손한 인격의 탑을 쌓는 주문 고마워~~^^ 03.상대의 어깨를 으쓱하게 하는 주문 잘 했어*^^ 04.화해와 평화를 부르는 주문 내가 잘했어.ㅠ 05.존재감을 쑥쑥 키워..

리더가 가져야 할 8가지 얼굴,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공감하는 얼굴 공감은 상대방의 마음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이다. 주위 사람들은 자신이 당신에게 중요한 존재라는 것을 느끼고 싶어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자신을 진심으로 염려한다는 사실을 깨달..

당신의 생각대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논쟁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피하는 것이다. The only way to get the best of an argument is to avoid it. 2.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결코 “당신이 틀렸다”고 말하지..

여자는 남자한테 이럴 때 설렌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장난으로라도 이름성빼고 불러줄때 2. 머리쓰다듬고 지나갈때 3. 가끔수업시간에 말없이 내옆자리에앉을때 4. 추워보일때 가디건빌려줄때 5. 이쁘다고해줄때 6. 키잰다고 서서같이 거울볼때 7. 셀카찍는데 옆..

성공하는 여자, 성공하는 남자의 조건,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성공하는 여자의 조건 <색기> 있는 여자보다 <색깔>있는 여자 <여우> 같은 여자보다 <여유>있는 여자 <발랑> 까진 여자 보다 <발랄>한 여자 <들러리> 보다 <힐러리>가 되려는 여자 <끔찍>한 여자 보다 <깜찍>한..

새로운 습관을 몸에 익히기 위한 7가지 단계,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단계. 결심하라 항상 특정 방식으로 행동한다고 단단히 결심하라. 예를 들어,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면, 그 시간에 자명종 시계가 울리도록 하라. 2단계. 예외를 인정하지 말라 새 습..

배출허용기준 설정, 학교 근처의 악취배출허용기준은? [내부링크]

Q 아이 학교 근처에 악취배출시설이 있습니다. 악취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는 것인지 걱정되는데요. 학교 근처의 악취배출허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도(그 관할구역 중 인구 5..

배출시설 인수에 따른 권리ㆍ의무 승계, 공장을 인수하여 가동을 하려 합니다. [내부링크]

Q 경매를 통해 공장을 인수하여 가동을 하려 합니다. 폐수배출시설에 대한 설치허가를 다시 받아야 하나요? A 「민사집행법」에 따른 경매에 따라 사업자의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을 인수한 자는 배출시설의 설치..

배출부과금의 조정, 확정배출량을 실수로 잘못 산정하여 제출하였습니다. [내부링크]

Q 대기오염물질 배출부과금의 산정기준이 되는 확정배출량을 실수로 잘못 산정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배출부과금이 많이 부과되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사업자가 과실로 확정배출량을 잘못 산..

배출부과금의 감면, 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의 합계가 연간 9톤인 4종 사업장입니다. [내부링크]

Q 저희 회사는 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의 합계가 연간 9톤인 4종 사업장입니다. 저희 회사도 배출부과금을 감면받을 수 있나요? A 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의 합계가 연간 10톤 미만인 4종 사업장 또는 5종 사업장으로서..

배출부과금 산정의 기준, 보일러 3대를 설치하고 배출시설 설치허가를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Q 보일러 3대를 설치하고, 배출시설 설치허가를 받았습니다. 실제 가동은 1대만 하고 있는데, 이 경우 배출부과금은 몇 대를 기준으로 부과되나요? A 설치된 보일러 3대 중 1대만 가동하여 조업을 해 왔다면 실제..

꿀뷰 다운로드, 사진 뷰어 프로그램 [내부링크]

꿀뷰는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 완전 무료(프리웨어, 회사에서도 무료!) 사진 및 이미지 뷰어입니다. 단지 기업과 단체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는 많은 사용자가 있을 수..

반려동물 외출 시 준수사항, 개와 함께 외출하는 이웃 주민들 중 목줄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보이던데요. [내부링크]

Q 개와 함께 외출하는 이웃 주민들 중 목줄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보이던데요. 반려동물과 외출할 때 꼭 지켜야하는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A 반려견과 외출 할 때에는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목줄 또는..

미세먼지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어떻게 다른가요? [내부링크]

Q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어떻게 다른가요? A 미세먼지는 먼지의 직경에 따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로 구분합니다.  미세먼지의 개념 ‘미세먼지’란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물질인..

미세먼지 저감사업,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Q 배출가스 보증기간이 지난 경유자동차 소유자는 특정경유자동차 배출허용기준에 맞게 유지되도록 저감장치를 부착해야 한다는데, 배출가스 저감장치가 무엇인가요? A 특정경유자동차의 소유자는 배출가스가 특..

미세먼지 예보의 개요 및 확인, 미세먼지 예보 등급을 나누는 기준? [내부링크]

Q 미세먼지 예보 등급을 나누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A 미세먼지 예보란 미래의 미세먼지 농도를 사전에 예측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대기오염이 국민의 건강·재산이나 동식물의 생육 및 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

도시가스요금 할인, 도시가스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내부링크]

Q 창문에 에어캡을 붙이고, 가족 모두 내복을 입고 지내도 아이가 셋이라 기본적인 난방은 해야 해서 매년 겨울이면 도시가스요금이 부담스럽습니다. 도시가스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일정한..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 메모잇(Memoit) 다운로드! [내부링크]

빠르고 간편한 포스트잇 메모 프로그램 Memoit(메모잇)은 일상이나 업무에서 잊기 쉬운 메모들을 간단히 기록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바탕화면 메모장입니다 메모잇(Memoit)의 주요 기능으로는 컴퓨터..

대중교통차량 실내공기질 권고기준, 버스와 지하철에서도 실내공기질 측정? [내부링크]

Q 매일 버스와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입니다. 버스와 지하철에서도 실내공기질 측정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대중교통차량 운송사업자는 운영 중인 대중교통차량의 초미세먼지(PM-2.5) 및 이산화탄..

대기전력저감우수제품 사용, 컴퓨터를 교체할 예정인데, 대기전력이 적은 제품은? [내부링크]

Q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컴퓨터 전원을 꺼놓는데도 전기요금이 많이 나와서 알아보니, 대기전력 때문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컴퓨터를 교체할 예정인데, 대기전력이 적은 제품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면제, 어떤 경우 설치하지 않아도 되나? [내부링크]

Q 어떤 경우에 대기오염방지시설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나요? A 배출시설의 기능이나 공정에서 오염물질이 항상 배출허용기준 이하로 배출되는 경우나 방지시설의 설치 외의 방법으로 오염물질을 적정하게 처리할..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대기오염물질이 전혀 배출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Q 저희 공장에서는 PC(polycarbonate)를 주원료로 하여 사출성형기(45kW× 6대)를 사용하여 성형작업을 하는데, 이 시설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고, 대기오염물질이 전혀 배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도 배출시설..

동영상 변환 및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니가인코더니? [내부링크]

니가인코더니? 이름이 독특한 동영상 변환 및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갖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주요기능은 단순하고 직관적이며, 영상을 드래그 엔 드롭으로 추가하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추가 설정 없..

대규모점포의 범위, 복합쇼핑몰에서 영업 시 1회용 봉투 및 쇼핑백을 사용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Q 복합쇼핑몰에서 영업 시 1회용 봉투 및 쇼핑백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건물 안에 하나 또는 여러 개로 나누어 설치되어 있고 상시 운영되는 매장면적의 합계가 3천제곱미터 이상인 복합쇼핑몰은 대규모점포에..

가상 머신에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ISO 미디어 만들기 [내부링크]

가상 머신에 윈도우10을 설치하는 방법이나 실제로 PC에 설치하는 방법에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단지 실제 PC에 설치할때는설치할 때는 꼭 부팅 가능한 USB 미디어로 설치가 필요하지만 버추얼 박스에 운영체제..

버추얼박스(VirtualBox)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버추얼박스(VirtualBox)는 본래 이노테크(InnoTek)가 개발한 뒤, 현재는 오라클이 개발 중인 프로그램으로 리눅스, macOS, 솔라리스, 윈도우를 게스트 운영 체제로 가상화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처음 공개시기는..

윈도우10 클립보드, 멀티 클립보드 기능 활용! [내부링크]

클립보드는 기본적인 PC의 기능으로, 윈도우에서 복사(Ctrl + V)하거나 잘라낸(Ctrl + X) 항목은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되어 붙여(Ctrl + V)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 한번의 복사된 내용만을 붙여 넣을..

엄마는 할머니가 되면 안 돼…,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칠 남매 가운데 막내로, 형제 중에서도 특별히 부모님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지나 결혼을 하게 되었고 아들 딸 낳고 잘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하던 사업에 문제가 생겼고 하..

작은 아씨들 조의 말,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마음속에 간직한 꿈이 있으신가요?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나이가 많아서 더는 꿈꾸지 못한다고 느끼시나요? 19세기 미국 콩코드 지역에는 가난과 사회적 편견에 개의치 않고 꿈을 펼친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

역경에도 지지 않는 사랑,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시골에서 자란 나는 수확기만 되면 엄마를 도와 열심히 새참 준비를 했습니다. 음식이 가득 담긴 넓적한 쟁반을 머리에 이고 나서면 허리를 굽히고 일하고 있던 그 사람이 얼른 쟁반을 받아 주었습니다. 수줍어서..

진실은 밝혀진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한나라 문 황제 때에 ‘직불의’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도량이 넓어 문 황제의 큰 신임을 받고 있어 관직이 태중대부에 이르렀습니다. 그러자 궁중 신하들 가운데 그를 모함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습..

별을 버린 장군,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6·25 전쟁에서 연합군 중 프랑스군을 지휘하던 라울 마그랭 베르느레 중장은 제1차 세계대전 참전과 제2차 세계대전에서도 독일군을 상대로 나르비크 전투를 승리로 이끈 맹장이었습니다. 전쟁 후 3성 장군까지..

부장님의 마스크,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희 부서 부장님은 부하직원들이 대하기가 조금 어려운데 원칙을 벗어난 잘못이나 실수에는 용서가 없는 분입니다. 우리의 잘못이 명백한 상황에서는 사정없이 호통을 치셔서 별명이 폭풍우입니다. 그렇다고 무..

변화를 멈추지 마라!,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복싱 체육관을 다니는 청년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재능도 있고 성실하게 훈련받은 청년은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체육관에서는 더 이상 상대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뽐내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당신 편,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예순이 넘은 내 아내는 요즘 자꾸 이기적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가족 모임은 물론이고 친구들 부부동반 모임에 가서도 다른 사람들이랑 말은 하는 둥 마는 둥 하고 남의 물건을 함부로 만지곤 합니다. 며느리와..

오뚝이 인생,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잠시나마 노숙인 생활을 했습니다. 제가 거리로 나온 이유는 희망을 잃어버린 저의 세상으로부터 도망친 것이었습니다. 어느 날 저를 도와주러 오신 분이 물었습니다. “선생님, 파산 신청하시죠?”..

4shared Desktop, MP3 무료 다운 사용법! [내부링크]

4shared는 무료 온라인 호스팅, 공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치 오래전의 소리바다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만 조금은 다른 형태의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05년에 시작된 4shared는 계속해서 전세계 사용..

DWG TrueView, 오토캐드 DWG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토 캐드(AutoCAD)는 오토 데스크(Auto Desk)사가 개발한 기계, 전기, 건축 등 분야의 설계 작업에 컴퓨터를 이용하는 컴퓨터 지원설계를 캐드 (Computer Aided Design,CAD)라고 하며, PC용으로 개발한 최초의..

피크 앱 플레이어(PEAK APP PLAYER),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내부링크]

피크 앱 플레이어(PEAK APP PLAYER)는 단순한 앱 플레이어의 기능을 넘어서는 클라우드 게임과 원격 크로스 플랫폼으로 보아야할듯합니다. 앱 플레이어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PC나 맥에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하여..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 다운로드! [내부링크]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든 기존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하고는 획기적으로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윈도우10이 개발되면서..

판사의 명판결,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1930년 어느 상점에서 빵 한 덩이를 훔치고 절도 혐의로 기소된 노인이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판사가 빵을 훔친 이유를 물었습니다. “판사님, 저는 지금 이혼한 딸과 살고 있는데 딸은 병들었고 두 손녀딸이..

극복할 수 없는 것은 없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연목구어(緣木求魚)라는 고사성어가 있는데 바로 나무에서 물고기를 찾는다는 뜻으로, 불가능한 일에 매달리는 어리석음을 경계하는 맹자의 격언입니다. 그런데 인도와 스리랑카, 중국 등 일부 열대 지방에 분포..

내가 기억하고 있는 사랑,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한창 길이 막히는 바쁜 퇴근 시간 80대 할아버지 한 분이 택시 안에서 안절부절못하고 있었습니다. “아이고. 기사 양반. 좀 더 빨리 갈 수 없나. 급해서 택시를 탔는데 전철보다 느린 것 같아. 내가 6시까지는..

엄마의 화장품,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제 방 침대에 아무렇게나 던져 놓은 이불이나 방바닥에 내팽개친 옷가지들은 언제나 저절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 신기한 일입니다. 싫증이 나서 방치한 물건, 치우지 않은 쓰레기, 쓰레기통 주변에 대충 던져..

쓰레기를 보면 알 수 있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예전에 인터넷이 발달하지 못한 시절 미국의 한 식품회사에서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한 대학교수에게 특정 지역의 식품 선호도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식품회사에서는 그 지역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음식과 음..

흰 담비의 아름다운 털,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숲 속에 사는 흰 담비는 추운 겨울을 좋아했습니다. 여름 동안에는 갈색이던 담비의 털이 겨울이 되면 새하얗고 아름답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먹을 것이 귀한 겨울이어서 더 많은 식량과 사냥감을 쫓아야 하는 흰..

우리의 마음을 통제하는 것,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오래전 어떤 과학자가 중요한 실험을 하기 위해 자신의 집 연구실에서 오랜 기간 실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과학자는 정확한 실험 결과를 위해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그렇게 준비가 거의 끝나고 마지막 실험..

삶에서 아웃 해야 할 것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고대 그리스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입니다. 한 육상선수가 중요한 경기에서 아쉽게도 2등을 했습니다. 그는 죽을 고생을 하며 시합을 준비했지만 군중은 오직 결과적으로 1등을 한 우승자에게만 환호를 보냈습니..

시간은 잔액이 없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매일 당신에게 86,400달러, 우리 돈으로 1억이 넘는 거액을 입금해주는 은행이 있다고 상상을 해보세요. 그러나 당일이 지나면 잔액이 남지 않습니다. 하루가 지나면 쓰지 못하고 남은 잔액은 없어져 버립니다...

철없던 시절의 행동,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아버지가 정말 부끄러웠습니다. 많이 배우지 못하셔서 평생 허드렛일만 하신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중학교 시절에 있었던 일입니다. 당시 학교 앞 도로 길을 새로 포장했는데 하필이면 그곳에..

다수인관련분쟁조정, 환경분쟁 해결 [내부링크]

Q 아파트 옆 공사장에서 나는 소음으로 인해 아파트 입주민 전체가 고통을 받고 있어요. 분쟁조정을 신청하여 다함께 해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피해를 입은 주민들 중 1인 또는 수인이 대표당사자..

굴뚝 자동측정기기 부착 및 면제,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운영 [내부링크]

Q 저희 회사는 굴뚝 자동측정기기 부착의무가 있는 3종 사업장입니다. 어떤 경우에 굴뚝 자동측정기기 부착의무를 면제받을 수 있나요? A 굴뚝 자동측정기기를 부착해야 하는 배출시설이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

공항 주변지역의 소음대책, 항공기 소음관리 [내부링크]

Q 주거지 인근에 공항이 위치하고 있어서, 항공기 소음이 심합니다. 공항 주변지역의 소음 규제를 위한 대책은 없나요? A 국토교통부장관은 공항에 이륙·착륙하는 항공기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 피해가..

개선명령,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운영 [내부링크]

Q 최근 방지시설의 운전미숙으로 인해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개선명령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선명령을 받은 사업자는 그 명령을 받은 날..

가동개시 신고 후 시운전,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운영 [내부링크]

Q 공장을 신축하여 대기오염물질배출시설을 설치하였습니다. 해당 시설은 배연탈황시설이 설치되어 있는데, 시험가동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 가동신고를 하였습니다. 혹시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면 어떻게 되나요?..

1회용품의 개념, 1회용품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Q 1회용품 사용이 금지된다는 포스터를 많이 보았는데요. 1회용품의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1회용품이란 같은 용도에 한 번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컵, 접시, 용기 및 나무젓가락 등이 있습니다.  1..

1회용품 사용억제 예외, 폐기물 발생 억제 대책 [내부링크]

Q 1회용품 사용 제한 이후, 주변에서 1회용 나무젓가락, 접시 등을 식당에서 보기 어려워 졌습니다. 그런데, 결혼식장이나 상가집에서는 여전히 1회용 접시ㆍ나무젓가락을 쉽게 볼 수 있던데 이것은 법에 위배되..

Express Zip 파일 압축기, 무료 파일 압축 및 관리 도구 다운로드 [내부링크]

Express Zip은 무료 파일 압축 및 관리 도구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배너에서 여러번 본것같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이름에 Zip이 들어가서 사실 흥미로운 유틸리티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윈도우 운영..

7Z 압축풀기, Express Zip 파일 압축기 활용! [내부링크]

무료 압축 프로그램 중에서 반디집과 함께 7-ZIP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익스프레스집(Express Zip), 알집이나 한집 등의 여러 가지 압축 프로그램들도 사용되고 있지만, 7-ZIP은 다른 zip 호환..

PDF JPG 변환, ezPDF Editor를 활용하여 이미지 변환! [내부링크]

PDF 파일에서 이미지를 추출하거나 각 페이지를 JPG로 저장해서 활용해야 될 때가 간혹 생기곤 합니다. 그때마다 온라인 이미지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이지피디에프 에디터(ezPDF Editor) 프로..

PDF 파일 변환, 다른 포맷의 문서를 PDF로 변환! [내부링크]

PDF 파일 변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이지피디에프에디터 프로그램은 PDF 파일을 한글(.hwp)문서, 파워포인트(.ppt/pptx), 워드(.docx), 엑셀(.xml/.xls/.xlsx), 이미지(.jpg/png), 텍스트(.txt), HTML 포..

즐겨찾기에 사이트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엣지 브라우저가 새로운 모습으로 크로미움 엔진을 탑재하고 2020년 새로 태어났습니다. 기존 구글 크롬과 유사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크로미움 계..

바탕화면 포스트잇, 스티키 패드(StickyPad)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티커 패드? 스티키 패드(StickyPad)는 바탕 화면에 스티커 메모를 붙여놓을 수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메모를 직접 입력하고, 회의 및 약속 알림을 설정하고, 할 일 목록을 추적하고, 기존의 포스트..

털곰팡이속 신종 곰팡이 발견…플라스틱 분해 활용 기대 [내부링크]

국립생물자원관, 털곰팡이속 ‘뮤코 청양엔시스’ 신종 보고 미세플라스틱 분해 능력 등 다양한 산업 소재로서 잠재력 가져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배연재)은 이향범 전남대 교수팀과 함께 충..

1회용품 사용 억제, 폐기물 발생 억제 대책 [내부링크]

Q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해야 하는 업종은 무엇무엇이 있나요? A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해야 하는 업종으로는 집단급식소, 식당, 목욕탕, 대형마트, 극장, 체육관 등이 있습니다. 1회용품 사용 억제 대상업종 ..

LD앱플레이어(LDPlay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LDPlayer는 안드로이드 가상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대부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5.1과 7.1을 지원하고 있으며,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는 앱 플레이어입니다. 과거 모..

어도비 PDF 뷰어, Adobe Acrobat Reader DC 다운로드 [내부링크]

어도비 PDF 뷰어인 Adobe Acrobat Reader DC 프로그램은 PDF 보기, 인쇄, 서명 및 주석 달기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무료 표준 PDF 뷰어입니다. Adobe Acrobat Reader는 양식 및 멀티미디어를 포함한 거의 모든..

워터마크 만들기, PDF 이미지 워터마크 다운로드 [내부링크]

워터마크는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 혹은 개발자 또는 저작권을 표시하여 원본과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기능이며, 종이로 배포되던 자료들이 이제는 PDF 파일로 많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PDF 파일에도 워터마..

세상을 바꾸는 사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스위스의 번화한 거리를 한 노인이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그 노인은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걸어가다 때때로 허리를 굽혀 땅에서 무언가를 주워서 주머니에 넣고 있었습니다. 마침 그 길을 순찰하고 있던 경찰이 그..

쓸데없는 걱정,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영국의 한 의과대학에서 웃음에 대해 연구하다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어린아이는 하루에 평균 400~500번을 웃는다. 그런데 장년이 되면 이 웃음은 하루에 15~20번으로 감소한다.’ 어렸을 때 그..

성공을 위한 실패의 노력,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영국의 추리소설 작가 ‘존 크리시’는 ‘영국추리작가협회’의 창립자 중 한 명으로 세계 문학계에 유명한 작가입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신인 작가들에게 수상하는 ‘CWA 존 크리시 메모리얼 대거’ 상은 신..

엑셀뷰어 다운로드, 심플 엑셀 뷰어(SimpleExcelViewer) [내부링크]

간편하고 강력한 기능의 엑셀 뷰어 프로그램인 심플 엑셀 뷰어 입니다. 무엇보다도 개인, 회사, 관공서 등 모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Freewarw)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문서를 볼 수 있는 뷰..

욕심의 바람을 빼자,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돈 많은 어떤 사람이 차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차를 달리던 중 밭에서 콩을 심는 한 농부가 보였습니다. 땡볕 아래 땀을 뻘뻘 흘리며 밭을 일구는 모습이 매우 힘들어 보였는지 부자는 차를 세우고 농부에게 말을..

사랑은 항상 어려움을 동반한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부산에서 아내와 함께, 부모가 돌보지 못하는 아이들을 바르게 양육하면서 그룹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보람되지만 힘든 일을 한다고 걱정하지만 사실 아이들을 돌보는 일 자체는 힘들지 않..

거절당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전자제품 매장에서 한 손님이 TV를 고르고 있었습니다. 판매원은 손님에게 성심성의껏 여러 제품의 TV의 장점과 기능을 열심히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판매원의 설명을 다 들은 손님은 좀 더 알아보겠다는 말만..

아버님 제가 착각을 했습니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오래전 한 선생님이 있었습니다. 그 선생님은 임용고시에 합격하고 처음으로 담임을 맡았는데 60명 가까이 되는 반 학생들의 이름을 외우는 일도 너무나 힘겨워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길에서 학부모 한 분을..

어려웠던 시절의 마음가짐,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미국의 강철왕으로 유명한 카네기(A. Carnegie)는 19세기 미국 산업계를 대표했던 재벌입니다. 그의 전성기 때의 재산을 현재의 가치로 환산하면 약 450조 원이라고 합니다. 사업가로서의 카네기에 대한 평판은..

처음으로 스테이크를 먹었습니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오늘 우리 가족은 처음으로 레스토랑에 갔습니다. 내가 5살 때 식당일을 하고 돌아오던 엄마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아빠는 일용직을 전전하며 8살, 5살 딸들을 키우기 위해 정말 열심히 일했지만, 우리는..

아내의 머리카락,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제 아내는 교통사고로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조금도 대비할 수 없었던 갑작스러운 이별과 아픔에 저는 그만 정신을 거의 놓아 버렸습니다. 우울증으로 매일 술에 의지하면서 살았고 아내가 너무 보고 싶어서..

명품 인생,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사회초년생이었을 때의 일입니다. 늦은 밤, 회식을 마치고 집에 가기 위해 거리에서 손을 흔들었습니다. 같은 팀 동료들과 상사들의 권유를 거절하지 못하고 늦게까지 남아있는 터라 몸도 마음도 지쳐 있었습니다..

친절이 낳은 선물,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비가 많이 내리는 어느 날, 여러 가구점이 모여 있는 거리에서 어떤 할머니가 여기 저기 주위를 살피고 있었다. 아무도 그 할머니에게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는데, 한 젊은 가구점 주인이할머니에게 웃으면서 다..

악취 배출허용기준 설정, 법령정보 [내부링크]

Q 아이 학교 근처에 악취배출시설이 있습니다. 악취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는 것인지 걱정되는데요. 학교 근처의 악취배출허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도(그 관할구역 중 인구 5..

환경표지인증기업의 혜택, 법령정보 [내부링크]

Q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기업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환경표지인증기업은 정부포상, 공공기관의 의무구매, 제한경쟁입찰, 지명경쟁입찰, 인증제품 홍보 및 유통 판매처 개척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1회용품 무상제공금지, 법령정보 [내부링크]

Q 목욕탕에 고객 서비스를 위해 1회용 칫솔이나 면도기를 무상으로 제공해도 될까요? A 목욕장업에서는 1회용 면도기, 1회용 칫솔·치약 및 1회용 샴푸·린스를 무상으로 제공·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목..

윈도우10 화면 캡처, 알림 센터 기본 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10의 기본 탑재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때마다 조금씩 개선되어 이제는 화면 캡처기능인 스크린샷 및 이미지 편집 그리고 특수문자, 이모지 입력 등의 기능이 확연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물론 예전 기본..

PDF 뷰어 다운로드, 스마트 PDF 뷰어 for PDF [내부링크]

기존의 스마트 PDF 뷰어 for PDF가 v5.0으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사용범위는 Freeware이며 개인, 기업, 관공서 등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문서 뷰어 TOP 5에서 4위에 랭크되어 있..

PDF 용량 줄이기, PDF 압축 익스프레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PDF 용량 줄이기 전용 압축 프로그램인 PDF 압축 익스프레스 입니다. 개인, 기업, 공공기관 모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Freeware)이며, 킨포크소프트(Kinfolk Soft)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입니다...

MS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만들기, 스팀트랩 관리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파워포인트에는 동영상 만들기 기능이 없었으나 MS파워포인트 2010 버전부터 PPT 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이..

칼레의 시민,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프랑스 북부 도시 칼레는 1347년 백년전쟁 당시 영국군에 포위되었습니다. 1년 가까이 영국의 공격에 저항했지만 더 이상 먹을 것도 없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결국 백기를 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승리를 거두자,..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자동화 기계로 물건을 생산하는 어떤 공장에서 갑자기 공장 기계가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장 하루만 공장이 멈춰도 엄청난 손해를 입어야 하는 공장 담당자는 서둘러 기계가 멈춘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자식에게 보내는 편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내 사랑하는 아들, 딸들아! 언젠가 우리가 늙어 몸이 허약해져 병에 걸리더라도 인내를 가지고 우리 곁에서 함께 지켜봐 줬으면 좋겠구나. 우리가 늙어서 음식을 흘리면서 먹거나 옷을 더럽히고 옷도 잘 입지 못..

픽픽(PicPick) 다운로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당연히 갖추어야할 기본인 강력한 화면 캡처 기능을 갖춘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특히 스크롤 캡처 기능이 인상적이며 SNS에 업로드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인 모자이크와 크기 조절..

반디집(Bandizip) 다운로드, 무료 압축 프로그램! [내부링크]

반디집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빠르게 작동하는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에디션은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전 6.xx 버전은 완전 무료이고 광고가 없었으나, 7.xx버전..

환경표지인증 신청, 법령정보 [내부링크]

Q 환경표지인증의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환경표지인증을 신청하려는 자는 환경표지인증 신청서 등을 한국환경기술원장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환경표지인증 신청 환경표지의 인증을 받으려는 자는 다..

악취의 개념, 법령정보 [내부링크]

Q 악취란 어떤 냄새를 말하는 건가요? A 악취란 황화수소, 메르캅탄류, 아민류, 그 밖에 자극성이 있는 물질이 사람의 후각을 자극하여 불쾌감과 혐오감을 주는 냄새를 말하며, 복합악취란 두 가지 이상의 악..

수소전기자동차 운행 지원, 법령정보 [내부링크]

Q 수소전기자동차는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 수소전기자동차 운행을 하면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혼잡통행료 감면 및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운행 제한 제외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

환경표지인증의 변동, 법령정보 [내부링크]

Q 환경표지 인증기준이 폐지되거나 인증내역이 변경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환경표지인증제품의 인증기준이 폐지된 경우 폐지한 날에 인증 계약이 종료된 것으로 보며, 인증내역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

행복을 노래하는 화가,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19세기 후반 미술사의 격변기를 살았던 대가 중 프랑스의 르누아르는 비극적인 주제를 그리지 않은 유일한 화가입니다. 그는 화려한 빛과 색채의 조합을 통해 5,000여 점에 달하는 주옥같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무병장수의 비결,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평생을 아픈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 어떤 의사 선생님이 많은 사람들의 슬픔 속에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 의사 선생님은 인품도 훌륭했지만 엄청난 의술로 사람들의 병을 치료했던 명의였기에 사..

큰 돌과 작은 돌,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지혜로운 스승을 섬기는 제자들 가운데 주변 사람들로부터 평판이 좋지 않던 청년이 한 명 있었습니다. 크고 작은 사고를 저지르곤 하던 청년은 어느 날 자신의 행동을 뉘우치고 자신이 잘못한 사람들을 찾아가..

쓰러져도 다시 일어난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따뜻한 하루를 매일 읽는 독자입니다. 매번 읽기만 하다가 부족한 글솜씨이지만 저희 사연을 함께 공유합니다. 저는 학창 시절 하굣길 건널목에서 사고를 당했습니다. 그렇게 55일간 사경을 헤매다 다행히..

할머니의 장갑,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저는 노인요양시설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은 없는 법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자꾸 늘어나는 데 저희의 일손은 한정되어 있다 보니 원하는 날짜에 쉬는 것도 쉽지가 않습..

마스크와 손편지,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이제는 마스크를 구하는 것이 조금 편해졌지만 한 때 마스크를 사기 위해서 약국에 줄을 길게 서기도 했습니다. 다들 마스크가 모자라 전전긍긍하던 시기에 저는 운 좋게도 지인이 오래전 구매해놨던 마스크를 넉..

반드시 밀물 때는 온다,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평생 힘겨운 가난 속에서 고생하며 노력해온 한 청년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방문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여느 때와 같이 물건을 팔기 위해 한 노인의 집을 방문한 청년은 그 집 거실에 걸..

경전을 지키는 제자,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먼 길을 떠나게 된 스승이 제자에게 위대한 말이 담긴 경전을 남기며 당부했습니다. “내가 몇 년 후에 돌아올 때까지 너는 이 경전을 가까이하고 계속 공부에 정진하도록 하거라.” 제자는 스승이 남긴 경전을..

여배우의 주름살, 따뜻한하루 [내부링크]

실력은 뛰어나지만, 아직 빛을 발하지 못한 어떤 사진작가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 원로 여배우의 사진을 찍게 된 것입니다. 작가는 오랜 시간 고민하며 사진 촬영을 준..

레이드라이브(RaiDrive), 클라우드를 하드디스크에 연결! [내부링크]

기존에 넷드라이브(Netdrive)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언제부턴가 유료화로 인해 무료 시험판은 7일 간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전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

WEBM 파일을 MP4로 변환,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내부링크]

샤나인코더는 빠른 인코딩 속도와 초보자도 쉽게 전문가적인 품질의 동영상 변환이 가능하며, 높은 압축률을 자랑하는 고화질 동영상(HEVC, 4K, HDR 지원)/오디오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주요 기능은 쉬운 사용..

PDF 뷰어, 이지피디에프 플레이어(ezPDF Player)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지피디에프 플레이어(ezPDF Player)는 기본적인 PDF 뷰어 기능과 ezPDF Content Editor로 제작된 PDF 문서를 열람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범위는 개인 사용자 및 기업 사용자 모두 무료 사용 가능..

PDF 뷰어 다운로드, 이지피디에프리더(ezPDF Reader) [내부링크]

이지피디에프리더(ezPDF Reader)는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를 만든 유니닥스에서 PDF 뷰어로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는 편집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PDF 한글 변환,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 [내부링크]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PDF 문서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사용자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단체의 경우에 구입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엔 PD..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멀웨어 제로(Malware Zero) [내부링크]

멀웨어란? 흔히 많이 들어본 바이러스, 악성코드, 악성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첨부 파일을 열어보거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개념이 아닌 단지 인터넷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이미지..

7Zip 다운로드 및 설치, 7z 파일 압축 & 풀기! [내부링크]

무료 압축프로그램인 7Zip 입니다. 7Zip은 반디집과 함께 개인과 기업, 관공서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프리웨어이면서 광고가 없고 특히 강력한 압축 기능을 갖춰서 높은 압축율을 가지고 있으며, 대략 2~10% 정도..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는 모든 문서 포맷과 호환성을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Polaris Office 하나면 MS Office, HWP, PDF, ODT, TXT 등 모든 포맷의 문서 작업..

엑셀 PDF 변환, 이지피디에프에디터(ezPDF Editor)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에는 기본적으로 PDF 파일로 변환하는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또 윈도우10 운영체제에도 기본적인 PDF 변환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므로 사실 엑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일..

타자연습 및 타자게임, 한컴타자 말랑말랑플랫폼! [내부링크]

말랑말랑 플랫폼은 말랑말랑 캐릭터라는 귀여운 필기구 캐릭터들이 주인공들입니다. 한 번도 사용되지 못하고 잘려나간 연필심 "육비"가 연필깎이를 탈출해, 지우개들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주요..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까지! [내부링크]

1그램 플레이어는 마치 노트북 중에 무게가 가벼워 사용성이 좋은 LG 그램처럼 가벼운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유튜브 동영상 다운, 유튜브 음원 추출, 유튜브 mp3 음원..

2020 지속가능한 생산성향상 및 신성장・녹색경영 유공 포상 [내부링크]

신청기간은 7월 10일 금요일까지라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추어 우편송부 또는 직접제출해야 한다고 하며,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환경부는「환경친화적 산업구조로..

이지PDF 에디터(ezPDF Editor),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문서/사무분야의 문서 편집/변화 TOP5에 랭크되어 있는 이지PDF 에디터(ezPDF Editor) 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까지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PDF 파일의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하기때..

열매체 보일러 폐열회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현재 가동되고 있는 200만(kcal/hr) 열매체보일러에서 대기로 방출되고 있는 배가스 온 도가 높아 에너지손실이 큼.  - 배가스 온도 : 282.5 또한 Glue Line에 있어 동절기 동안에 온도저하에 따른..

목재보일러 배기가스 폐열회수 검토,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공기예열기(A/H) 및 절탄기(E/M)를 설치하여 목재보일러의 배가스 폐열을 회수. 보일러의 연소용 공기예열 및 급수 승온 등에 활용하고 있음. 최종 후단 배기가스 측정온도는 250로써 여전히 높으므..

보일러 배기가스 폐열회수로 연소용 공기 예열,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1. 개요 보일러의 열손실을 보일러 굴뚝으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의한 배기가스 열손실, 보일러 표면를 통하여 외부로 방열되는 방열손실, 연료의 미연소손실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배기가스 열손실..

보일러 배기가스 폐열회수로 급수 예열,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나. 개선 후 보일러 배기연도에 절탄기를 설치하여 4.5ton/h 보일러 급수를 65에서 80로 승온 하여 공급함으로써 보일러 효율증가와 연료를 절감한다. 다. 기대효과 절감량 : 2.3(천N/년) = 2..

LNG 연료 보일러 배가스 폐열회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현재 가동 중인 3.5ton 노통연관식 보일러(2호기)의 연소가스 온도 측정 시 약 160.1 가 폐열로 방출 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나. 개선 후 보일러의 배기가스(160.1)를 절탄기(Economizer)를 이..

공기예열기를 추가 설치하여 배기가스열 회수 강화,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당 공장의 보일러에는 공기 예열기가 설치되어 있어 연소용 공기를 예열하여 공급하고 있으나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Counter Type 공기예열기는 저온 부식의 문제로 인하여 연 소용 공기의 예열온도를..

보일러 배기가스 폐열회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① 현황 당사는 열매체 보일러를 이용, 170~180의 열매체를 생산하여 도장실 Oven기의 가열 열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0 정격현황 0 측정결과 ② 문제점 보일러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배기온도 20..

환경분야 일자리 온라인으로 찾아줍니다! [내부링크]

환경부에서는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박람회 누리집(www.ecojobfair.com)에서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으로 환경..

불혹의 챔피언,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조지 포먼 그는 40연승 무패 행진을 달리던 24세 당시 최고의 권투선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느 날 도전자 무하마드 알리에게 KO로 패배하고 맙니다. 이 덕분에 알리는 권투 역사상 전설적인 승자로 기억되었..

보일러 배가스 폐열회수로 지역난방수 회수온도 상승,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가. 개선 전 각 보일러의 배가스 출구 측에 절탄기 및 공기예열기가 설치되어 배가스 폐열을 회수하고 있으나 배가스 온도를 보면 공기예열기 후 배가스 온도가 135 ~ 142로 다소 높다. 나. 개선 후 현재 지..

에너지바우처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국민 모두가 시원한 여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대..

대용량 파일 전송,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 [내부링크]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센드애니웨어(send anywhere)는 쉽고 빠른 무제한 파일 전송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PC 등의 어떤 플랫폼에서도 간편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다르..

2020년도 에너지 정책 추진 방향 발표자료 [내부링크]

매년 한국에너지공단(KEA)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금년 2월 발표된 내용들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수요정책실에서 공개한 자료중 2020년도 에너지 정책 추진 방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0년도..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독서는 가장 넓은 세계를 가장 손쉽게 경험하고 상상하게 만들어 주는 가장 좋은 스승입니다. 1909년 노벨 화학상을 받은 독일의 물리화학자 프레드릭 오스트발트는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좋았던 날도 힘들었던 날도 결국 지나간다. 좋았던 날을 붙잡을 수 없듯이 힘들었던 날도 나를 붙잡을 수 없다. 좋았던 날, 힘들었던 날, 모두 어제이다. 오늘이 지나가면 난 내일 안에 서 있을 것이다. 좋았던..

다모클레스의 칼,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BC 4세기, 시칠리아의 시라쿠사에 디오니시오스라는 왕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에게 복종했고, 그의 궁전은 아름답고 값진 물건들로 가득했습니다. 디오니시오스의 부하인 다모클레스는 이런 왕의 권력과 부를..

나의 부모님은…,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정년퇴임을 한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긴 시간 교단에 서 있으면서 잊지 못할 특별한 제자가 한 명 있습니다. 제가 거의 초임에 가까웠던 옛 시절 어버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나의 부모님’에 대해 발표하..

퍼싱 전차의 영웅,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한반도 최고의 비극 6.25 전쟁. 대한민국을 위해 숭고한 목숨을 아끼지 않은 수많은 영웅 가운데, 마치 영화에서처럼 대단한 전과를 남겨주신 분들도 있습니다. 전쟁이 발발하고 북한군은 소련으로부터 받은 전차..

이제야 알았습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언니는 가족과의 연락을 끊고 살았습니다. 그건 아버지 때문이었습니다. 스무 살 무렵부터 아버지가 가게에서 일을 심하게 시켰기 때문에 언니는 항상 아버지와 사이가 안 좋았습니다. 결혼할 남자를 데려왔을 때..

엄마의 반찬 가게,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엄마는 음식을 준비하시면 항상 크게 벌리십니다. 맛은 아주 훌륭하지만, 손이 너무 큰 엄마는 항상 너무 많은 양을 만드십니다. 정월 대보름날에는 아파트 주민들을 모두 불러서 오곡밥을 나눠드리기도 했고, 김..

내겐 특별한 할머니,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대학생 시절 복지관에 있는 경로 식당에서 자원봉사를 자주 했는데, 그러다 보니 저도 어르신들도 만날 때마다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곤 했습니다. “오늘은 왜 이렇게 늦었어!” 그중에 연세가 많으신 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중학교 졸업식이었습니다. 가족들이 잔뜩 와서 축하해주었기 때문에 모든 친구들의 표정이 밝았습니다. 다들 누구랄 것 없이 꽃다발을 들고 있었습니다. 무심코 교문 쪽을 보니,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꽃다발을..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사랑했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뛰어쓰기도없고쉼표도없고 마침표도없는글을읽는것은 매우불편한일입니다. 미국인 호머 헐버트 박사가 없었다면 우리는 아직도 위에 글처럼 불편하고 답답한 문장을 읽고 쓰면서 지내고 있을지도 혹시 모릅니다...

제물포 고등학교의 무감독 시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눈동자 돌아가는 소리가 들린다. 커닝하다가 걸리면 0점 처리다.” 학창 시절 시험 시간에 누구라도 한 번 이상을 들어봤을 말입니다. 그런데 인천 제물포 고등학교의 학생들은 이런 말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백작과 기사의 체스 대결,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옛날, 뛰어난 체스 실력을 갖춘 백작이 있었는데 한 떠돌이 기사가 찾아와 백작과 체스를 한판 두기를 청했습니다. 체스를 좋아하는 백작은 기사의 청을 받아들였는데 기사는 체스의 승패에 따른 내기를 걸 것도..

보석보다 값진 교육,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탈무드’의 한 일화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느 날 상점에서 외투 한 벌을 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다시 한번 입어보며 주머니에 손을 넣었는데, 놀랍게도 거기에 보석이 들어 있었습니다. 순간 그 사람의 마음..

파김치와 수육,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저는 제주도에서 군 복무를 했습니다. 섬이라는 지역 특성상 밤낮으로 해안가를 철저히 지키는 것이 저희 부대의 주 임무였습니다. 밤의 초소 근무는 힘든 일이었습니다. 밤새도록 지정된 초소를 다 돌고 나면 10..

시련은 인생을 아름답게 한다,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형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왕위를 이어받게 된 영국의 왕 조지 5세. 그에게 왕의 자리는 많은 시련과 어려움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조지 왕은 막중한 책임감과 긴장감에서 오는 불안으로 날마다 힘들어했습니다...

어떤 모습이라도 좋으니 제발 돌아와 줘,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당시 효정이는 12살이었습니다. 이혼 후, 지방에서 장사하며 효정이와 오빠 효영이를 홀로 어렵게 돌보던 엄마는 서울에 사는 언니에게 효정이를 부탁했습니다. 효정이는 밝고 똑똑한 딸이었습니다. 이모네 집에..

집오리를 부러워한 들오리,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19세기 덴마크 철학자 ‘키에르 케고르’의 ‘들오리 이야기’입니다. 지중해 해변에 살던 들오리 한 떼가 추운 지역으로 이동하려고 한참을 날아가다 어느 한 마을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중 한 마리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빠르고 안전한 웨일 브라우저로 차원이 다른 웹서핑을 시작해보세요"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인 네이버 웨일(Whale)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로그인 후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

HWP PDF 변환, 네이버 웨일 PDF 파일 변환!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도 설명하였지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HWP 뷰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미 지난 업데이트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한글 뷰어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사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HWP 파일 열기, 네이버 웨일 한글뷰어 탑재!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HWP 파일을 열어 볼 수 있는 한글 뷰어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존에 네이버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자동으로 한글 뷰어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사용이 가능한 상태일 텐데요. 간..

초상집 개, 따뜻한 하루 [내부링크]

가족의 죽음은 매우 슬픈 일입니다. 그렇게 슬픔에 빠진 사람은 주변을 살필 여력이 없어 초상집의 개들은 잘 얻어먹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췌한 모습으로 이리저리 다니거나 이 집 저 집 돌아다니며 빌어..

보일러 공기예열기 설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1. 개요 LNG(도시가스)는 청정연료로서 연료성분 중에 유황분이 거의 함유되지 않아 폐열회수기 출구 쪽에 대한 저온부식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배출가스온도를 100() 정도까지 낮게 배출해도 문제가 없으므로..

폐열 활용의 개요,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폐열 활용 [내부링크]

1. 개요 LNG(도시가스)는 청정연료로서 연료성분 중에 유황분이 거의 함유되지 않아 폐열회수기 출구 쪽에 대한 저온부식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배출가스온도를 100() 정도까지 낮게 배출해도 문제가 없으므로..

O₂ Trimming 제어,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1. 개요 1) 적정 연소공기량 투입과 연료절약 연료를 연소시킬 때에는 그 연료의 이론공기량만으로는 완전 연소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과잉공기량(산소량)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때 과잉공기량이 너무 많게..

열손실 저감 대수제어,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보일러의 방열손실열량은 보일러의 종류, 구조, 용량, 부하율 등에 따라 변화한다. 그러 나 동일한 조건의 보일러에서 방열되는 손실열량은 부하에 관계없이 일정하기 때문에 방열손실율은 운전부하가 50% 인 경우..

응축수 회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1. 개요 증기주관을 통해 공급된 증기는 다시 작은 지관에서 각 증기사용설비가 요구하는 온도 및 압력조건에 따라 적절하게 감압되어 설비에 공급된다. 증기사용설비에서 증기는 공정에 열을 준 뒤 응축된다. 증..

수위제어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0 수위제어 시스템은 수위센서, 컨트롤러, 급수밸브 또는 펌프로 구성되며 On-off 또는 모 듈레이팅 제어방식이다. 0 비교적 보일러의 부하변화가 작은 증기 보일러를 설치하는 경우에, 전기전도도 원리에 의해 동..

자동제어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1. 압력조절기 1) ON/OFF식 압력조절기 (1) 수은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수은의 변색, 흩어짐 및 유리관의 깨짐 등의 이 상유무를 점검한다. (2) 수직으로 고정하는 것은 설치상태와 이상유무를 점검..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들의 매너,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 걸을 때 – 사귀기 전, 계단을 오르내릴 땐 남자가 앞장서세요. 사귀고 나서는 계단을 오를 때만 여자 뒤를 가려주세요. – 엘리베이터에서는 버튼을 눌러 여자가 먼저 타게 합니다. – 인도 길을 걸을땐, 여..

남자와 여자의 40가지 본능,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여자는 옷을 벗을수록 시선이 집중된다. 남자는 옷을 입을수록 시선이 집중된다. 2. 여자가 짝사랑을 하면 보고도 못본 척한다. 남자가 짝사랑을 하면 목소리가 커진다. 3. 여자는 증명된 사랑에도 불안해 한..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그걸 누릴 줄 알면 부자인거야.” 부는 바람도 공짜, 하늘에 뜬 흰구름도 공짜, 초록으로 물들어가는 나무도 공짜, 눈부신 햇살도 공짜였다. 화사하게 피어나는 꽃의 자태도..

Chrome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현재 인터넷 웹 브라우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의 Chrome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과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오픈소스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적인..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는 없다,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그 선생님의 말씀 중에 아직도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 “공부는 머리 좋은 녀석이 하는 게 아니라 엉덩이가 무거운 녀석이 하는 거다. 끈질기고 집요하게 공부하는 녀석이 결국 이긴다.” 1학년 때 들었던 이 말..

폐열회수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보일러의 열손실을 보일러 굴뚝으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 의한 배기가스 열손실, 보일러 표면를 통하여 외부로 방열되는 방열손실, 연료의 미연소손실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중에서 배기가스 열손실이 가장..

계측기 및 안전장치외 부속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계측기 o 압력계 - 보일러의 내부 압력을 알기 위해 부착하는 계기. - 주로 부르동관식 압력계를 가장 많이 사용. o 수면계 - 보일러내의 수위를 안전 수위로 유지하여 보일러 사고를 방지. - 주로 유리수면계를..

중소기업 지원「Live together in G9」기획전 참여기업 모집 [내부링크]

“Live together in G9”는 8월부터 큐레이션 쇼핑몰 G9(www.g9.com) 내에 고효율기기/에너지절약/신재생 등의 테마로 진행되는 제품기획전이며 참여기업에 수수료 할인과 마케팅의 전폭적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

보일러 급수 수처리,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증기가 발생하면 보일러 내의 물이 증발되어 수위가 떨어지므로 급수를 펌핑하여 보일러에 보충하여야 합니다. 증기는 증기시스템의 여러 종류의 증기사용공정을 통과하면서 열을 빼앗기면 뜨거운 열수 즉, 응축수..

수처리 목표 및 방법,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보일러에서 증기를 발생시키는데 사용되는 물에 대한 수처리의 질은 증기 보일러의 운전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ㅁ 수처리 목표 o 증기보일러의 운전목표는 아래와 같습니..

수처리장치 개요,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물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중요한 자원으로써,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운송용으로도 사용되며 용제나 열매로도 사용됩니다. 물(H₂O)은 순수한 상태에서 무미, 무취, 무색이지만 순수한 물이란 매..

송풍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o 대부분 산업용보일러는 강제통풍이기 때문에 연소용 공기를 공급하는 송풍기가 사용됩니다. ㅁ 송풍기의 소요 동력 및 효율 o 송풍기의 소요 동력은 다음 식으로 구해집니다 o 송풍기 효율 η는 다익형에서 0.4..

급수장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부속설비 [내부링크]

보일러에 물을 보내는 일련의 계통에 부속되는 장치를 급수장치라 합니다. 그 중요한 요소는 급수탱크 또는 수원, 급수펌프 또는 인젝터, 급수밸브와 급수관입니다. 급수장치를 좁은 의미로 말할때는 급수펌프 또..

고체연료의 연소장치, 보일러 연소장치 [내부링크]

그동안 고체연료를 산업용 보일러에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05년 이후에 온실가스의 배출을 감축할 목적으로 목재 펠릿 또는 목재 칩을 연료로 사용하는 보일러가 검토되었으며,..

가스 연소방식 및 가스버너의 종류, 보일러 연소장치 [내부링크]

o 가스 연소의 연소과정에는 연료의 미립화나 증발 과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액체연료에 비하여 연소과정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따라서 액체연료에 비해 연소반응이 급격히 일어나게 되어 연소 부하율(연소..

2020년 Ecobest 사업 참여사업장 모집 공고 [내부링크]

2020년 5월 19일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기후변화 협약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에너지 규제에 따라, 중소·중견기업의 효율적인 제도이행 지원을 위해 산업·발전부문 목표관리제 및 배출권거래제 참여 중소·중견..

무료 백신, 비트센트리 라이트(BitSentry Lite) [내부링크]

무료 백신, 비트센트리 라이트(BitSentry Lite)는 자체 다계층 보호 기술에 AI 기술을 접목하여 더욱 정교한 예측 보안이 가능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신ㆍ변종 악성코드 및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신속한..

액체연료 연소장치, 보일러 연소장치 [내부링크]

o 연소장치는 연료를 연소시켜 열을 발생시키는 장치를 말하며 연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데 액체 연료, 기체 연료, 미분탄 등의 연소 시에는 버너가 사용되고, 일반 고체연료 (석탄, 폐목, 쓰레기)에는 스토커,..

응축형 보일러 특장점 [내부링크]

개요 o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보일러의 경우에는 배기가스중의 수분농도가 약 17∼18vol% (11∼12wt%) 정도이기 때문에 천연가스 1N를 연소하는 경우에는 약 1.7kg의 수분이 발생됩니다. o 배기가스의 열을..

대기 개방형 보일러 구조 및 원리 [내부링크]

개요 o 자격증 소지자 채용이 없이도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한 구조의 보일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러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개발된 또 하나의 보일러가 대기개방형 보일러(무압 보일러라고도 함)..

진공식 보일러 구조 [내부링크]

개요 o 비교적 규모가 큰 산업체나 건물에서는 자격증 소지자를 보일러관리자로 채용하고 있지만, 규모가 작은 건물의 경우나 목욕탕과 같은 온수사용 사업장에서는 보일러 운전관리자를 채용하는 것이 무리인 경..

주철제 보일러의 장단점 [내부링크]

개요 o 주철제 보일러는 주로 난방용의 저압 증기발생용 또는 온수보일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보일러는 여러개의 주철제 섹션이 나란히 연결된것으로 주로 섹션의 하부는 연소설, 상부는 연도를 구성합니다,..

폐열 보일러 설비의 특징 [내부링크]

개요 o 폐열보일러는 가열로, 용해로, 시멘트 킬른 등에서 배출되는 고온의 폐가스의 열을 이용 하여 증기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자연 순환식 뿐만 아니라 강제순환식으로도 제작되고 있으며, 보일러 본체 등은..

열매 보일러의 구조 [내부링크]

개요 o 보일러를 이용하여 온도가 250와 300의 포화증기를 얻기 위해서는 각각 30kg/와 100kg/의 압력으로 설계된 보일러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와 같이 고온고압의 증기를 발생할 수 있는 보일러 시스..

관류 보일러의 구조 및 장단점 [내부링크]

o 관류보일러는 하나의 관으로만 구성된 단관식 관류보일러와, 다수의 수관과 상∙하부 헤 더로 이루어진 다관식 관류보일러로 구분됩니다. 단관식 관류보일러 o 긴 관만으로 구성되어 기수드럼을 필요로 하지 않..

수관식 보일러 구조 및 원리, 장단점 [내부링크]

o 수관식 보일러는 전열면을 형성하는 수관군과 기수분리 및 수관군의 지지를 위해 설치 된 드럼(Drum)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의 내부는 보일러수로 채워지고 관의 외부를 연소가스로 가열하여 증기를 얻는 구조..

미니 보일러(슈퍼미니 보일러)의 구조 [내부링크]

o 노통연관식 보일러를 작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소형화하고, 가격도 저렴하게 설계 한 미니보일러(초미니 보일러 또는 슈퍼미니 보일러라고도 함)가 1990년대에 출현하였습니다. 다관식 관류보일러가 수관식..

노통연관 보일러 구조 및 장단점 [내부링크]

o 노통연관식 보일러는 보일러 동체 내부에 노통과 연관군을 모두 설치한 내부연소식 보 일러로서, 노통을 나온 연소가스가 연관을 통해 연도로 빠져 나가도록 되어 있는 구조의 보일러입니다. 일반적으로 직경이..

보일러 급수 정수처리 장치 설치,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절감기법 [내부링크]

o 운전관리 합리화는 적은 투자비로도 높은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절감기법입니다. 운전관리 합리화의 방법에는 보일러 단속운전 개선, 증기 발생 압력 적정 유지, 수질분석을 통한 적정 블로우량..

LNG 사용 보일러(열매보일러) 공기비 조정 [내부링크]

개선 전 o LNG를 연료로 사용하는 용량 180만 kcal/h 열매체 보일러를 가동 중입니다. 열매보일러는 고온이 필요한 건조기 1, 2호기의 열원 공급용으로 사용됩니다. o 열매체 보일러의 배가스 성분 분석 결과 산..

보일러 공기비 조정을 통한 연료절감 [내부링크]

o 연료를 연소하여 연소열을 발생하기 위해서는 산소를 필요하게 되며 공기 중의 21%의 산소를 이용하게 됩니다. 공기비란 연료를 완전 연소하는데 필요로 하는 이론연소공기량에 대한 실제 투입공기량의 투입 비..

응축수 회수 펌프(오그덴 펌프)교체로 응축수 회수 강화 [내부링크]

o 증기 발생설비에서 생산된 증기는 증기헤더 등의 열수송설비를 거쳐 스팀사용설비로 공 급되고 공급된 증기는 잠열을 이용한 후 증기트랩을 거쳐 포화수로 응축됩니다. 응축된 포화수(응축수)는 고열량을 함유한..

R/O(Reverse Osmosis)System으로 블로우 다운 손실 방지 [내부링크]

o 기존 수처리 시스템을 R/O시스템으로 교체하여 보일러의 급수 수질을 개선한다면 개선 후 수질 향상으로 항시 배출되고 있는 상부 블로우 다운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로운 다운을 줄이고 간헐 적인 하부 블로..

수질분석을 통한 적정 블로우량 관리,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절감기법 [내부링크]

o 연속블로우 장치는 관수농도에 따른 블로우량 조정이 되지 못하고 일정하게 배출되고있으며 보일러 정지 시에도 중지되지 않고 그대로 개방되어 보일러 내부압력이 소멸될때까지 계속 관수가 분출되고 있으며,..

증기 발생 압력 적정유지,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절감기법 [내부링크]

o 보일러에서 발생된 증기는 설정된 압력으로 운전하므로 증기온도와 배가스 온도가 비례 하여 배출되고 있어 과도한 압력 설정은 보일러의 열효율이 저하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o 일반적으로 증기가 보유하..

보일러 단속운전 개선,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절감기법 [내부링크]

o 보일러의 용량에 비해 사용량이 너무 적어 빈번한 On, Off에 따른 프리퍼지, 포스트퍼지 손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빈번한 On, Off에 의해 착화장치등 주변기기의 고장율도 높 아, 안정적인 열원공급에 차..

운전관리합리화, 보일러 및 스팀시스템 절감기법 [내부링크]

o 운전관리 합리화는 적은 투자비로도 높은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중요한 절감기법입니다. 운전관리 합리화의 방법에는 보일러 단속운전 개선, 증기 발생 압력 적정 유지, 수질분석을 통한 적정 블로우량..

흔들리고 아프고 외롭다면 지금 내가 살아 있구나 느끼라 [내부링크]

세상에는 수많은 사람이 있다. 그러나 그 중에서 당신이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은, 당신과 내가 함께 나누었던 그 시간들이 소중하기 때문이다. 물에는 저절로 흐르는 길이 있다. 물은 그저..

내면의 자신감 [내부링크]

한 사냥꾼이 사냥을 나갔다가 매의 알을 주웠습니다. 그리고는 집에서 키우는 암탉이 품고 있던 알들 속에 함께 놔두었습니다. 며칠 후, 새끼 매는 병아리들과 함께 부화했고 암탉의 보살핌..

인생이라는 이름의 레시피 [내부링크]

삶이라는 것 자체가 하나의 레시피이다. 요리를 할 때는 여러 재료를 한 번에 하나씩, 순서대로 넣어야 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한 번에 한 가지씩 해나가야 한다. ‘아, 이번 일을 잘 ..

죽을 때 후회하는 5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남의 눈치를 보지 말고 나 자신에게 더 솔직하게 용기내서 살아볼 것을… 이런 후회는 죽음을 앞둔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후회였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삶이 아닌 타인이 원하는 인생을 살..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한 11가지 방법,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삶의 규범을 배워라 성공과 행복을 향해 나아가려면 삶의 규범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 알고 있는 규범을 더 깊이 연구해보고 새로운 규범을 찾아보아라. 정직, 신뢰, 진실, 불굴의 의지, 열정, 활력, 겸손, 다..

직장인 건강관리법 10가지, 행복한 아침편지 [내부링크]

1. 수면 밤 11시~아침 7시가 황금의 수면시간이다. 되도록 이 시간에 잠을 자도록 한다. 적어도 5시간 이상 자는 게 좋다. 휴일이라고 마냥 자는 건 안좋다. 9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지 말라. 2. 식습관 폭식과 과..

NesPDF, PDF 리더 &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NesPDF는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제공됩니다. 비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국내 모든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라이선스이며, 기업이나 단체, (비)영리법인,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 해외에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되면 혜택이 있나요? [내부링크]

Q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되면 혜택이 있나요? A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되면 미세먼지 저감과 건강 보호를 위한 지원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미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