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ji11203의 등록된 링크

 minji112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엔코더의 특성 (분해능, 속도 제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엔코터(Encoder)가 무엇인지 엔코더(Encoder) 종류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똑순이밍쓰가 일하는 분야인 정밀 스테이지 업계에서는 지난번에 설명..

엔코더 (Encoder)란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정밀 스테이지(Stage) 구성품 중 스테이지(Stage)를 구동하고, 높은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엔코더 (Encoder)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측정 방법과 정밀 측정기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측정 후 사용하게되는 정밀 측정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설계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이 설계한 제품이 설계 의도대로 잘 나왔는지를 검수하기 위해서 정밀측정기를..

석정반 설계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 밍쓰입니다. 지난번 스테이지 관련하여 스테이지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면서 스테이지에 구성품중 기구 구성품에 기초가 되는 Base 구성품이 있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오늘은 Base 구..

기하공차 종류와 기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기구 설계를 하시는 분이라면 제품 설계를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되며,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인 기하 공차의 종류와 기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하공차란 무엇..

부동산 실거래가/시세 조회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시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거래중 가장 많이 하시는 것이 내 집마련을 하려고 할 때 청약에 당첨되어 새 주택을 분양 받는..

주택담보대출 LTV/DT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얼마 전에 주택 청약 후 당첨되어서 계약하는 내용에 대해서 공유드렸습니다. 계약을 진행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게되고, 돈을 마련하기위..

일반 철강 재료 종류에 따른 용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일반 철강 재료 종류에 따른 용도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철강은 함유된 성분에 따라서 종류가 구분이됩니다. 종류에 따라서 특징이 상이하여 사용되는 용도도 달라지게되..

판금품 절곡 규격 [내부링크]

판금품 설계 시 조건에 대해서 공유 드리려 합니다. 판금품의 경우 재질 / 두께에 따라서 가공 가능한 형상 조건이 있습니다. 판금품으로 주로 사용하는 재질은 SPCC, A5052, SUS304입니다. SPCC는 냉간압연강판으..

청약 당첨 후 옵션 계약하기 및 마이너스 옵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청약 당첨 후 해야 할 일 중 옵션 계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옵션 계약하기 제가 당첨된 곳 같은 경우에는 옵션계약을 인터넷 신청, 방문 계약 2번에..

재료의 표면처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재료의 표면처리(Surface treatment)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표면처리(surface treatment)라는 것은 현장에서는 "후처리"라는 용어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볼트 크기 및 개수 선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 입니다. 기구적 조립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나사의 경우 나사를 선정할 시 나사의 인장하중/전단하중을 고려하여 나사의 크기와 개수를 선정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나사가 파손되..

정밀 스테이지(Stage)란 ? [내부링크]

스테이지(Stage)란 ? 스테이지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초기 위치에서 어떠한 위치로 이동을 시켜주는 장치입니다. (X,Y,Z) 좌표계로 설명하자면 (X1,Y1,Z1)에 있는 것을 (X2,Y2,Z2)로 이동시켜주는 장치를 말합니..

청약 신청 및 당첨 후 계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집 마련의 방법으로 생각하는 것이 청약을 하여 분양 받는 것 입니다. 청약 신청 방법 및 청약에 당첨되더라도 많은 복잡한 절차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

중소기업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바로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 입니다. 오늘은 밍이 회사 다니면서 받았던 여러가지 혜택 중에 하나를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바로 "근로자휴가지원사업"입니다. 이 지원 사업 덕분에 개인이 사용하는 휴가비도 줄어들..

Yaw, Pitch, Roll 바로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똑순이밍쓰입니다. 오늘은 위치 오차를 발생시키는 Yaw, Pitch Roll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체가 움직이면서 이동하는 경우 목표한대로 정확하게 이동을하면 좋겠지만 어떠한 외부 요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