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mong의 등록된 링크

 minm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5건입니다.

선택약정 할인제도 25% 놓치지말자 [내부링크]

선택약정 할인제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최대 25% 요금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선택약정 할인제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모르면 당연히 신청할 수 가 없습니다. 이렇게..

IMEI 조회 방법 아이폰 갤럭시 모두 가능 [내부링크]

IMEI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말기의 IMEI 조회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주로 중고폰을 판매하거나, 선택약정 할인을 받거나, 번호이동 등 통신사 확인이 필요할 때 주로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방법 1월 22일 시작 [내부링크]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 중 특고 프리랜서분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3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이 지난 1월 6일 시작으로 15일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때에는 기존 1차, 2차 수혜자분들이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수..

파이썬 셀레니움 Python selenium 팝업창 닫기 [내부링크]

셀레니움을 이용해서 웹브라우저 자동화를 만들때에 예상치 못합 팝업창이 떠서 내가 생각한 자동화 로직이 깨질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팝업창을 감지해서 팝업창을 닫아줘야 합니다. 요즘은 팝업창이 자주 발..

Python Selenium 파이썬 셀레니움 새 시크릿창, 사생활 보호 창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 시크릿모드를 사용하곤 합니다. 자동화 기능을 만들때에도 혹시 모르니 시크릿모드로 실행을 시켜 줍시다. 파이썬 셀레니움에서 크롬, 파이어폭스 사용시 시크릿모드, 사생..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미리보기 하는법 [내부링크]

드디어 금일부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시작한다고 공지가 떴더군요. 저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들어가서 저의 공제 내역들을 확인했습니다. 회사에 PDF 파일을..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검은화면 조치 방법 [내부링크]

갑자기 컴퓨터 부팅이 안되었습니다. 전원은 다 들어오지만 컴퓨터 부팅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검은화면만 나왔습니다. 분명 전날에 컴퓨터 잘 사용했었는데 참 이상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부팅이 안될 때 할..

pass 인증서 발급 방법 연말정산 이벤트 까지 [내부링크]

곧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이전 공인인증서 폐지 때 언급이 되었던 부분인데요. 바로 민간인증서를 통한 연말정산이었습니다. 국세청 연말정산시 사용할 수 있는 민간인증서로 PASS 앱(패스 앱) 인증서가 있습니..

공공분양 민간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내부링크]

많은분들이 헷갈려하시는 공공분양, 민간분양의 소득기준 확인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은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을 뜻합니다. 청약하는 주택의 종류를 확인하셔야합니다. 당첨 선정기준도..

카카오 디벨로퍼 OCR API 사용하기 [내부링크]

카카오 API중에 OCR API가 있다고 해서 한 번 사용해봤습니다. 캡챠문자도 인식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역시 가공되지 않은 이미지다 보니 인식은 제대로 안되더라구요. API문서에 있..

전주 자만벽화마을 그림속 세상에 빠지다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에 여름에 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벌써 작년이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지고 나서는 어디 제대로 가지도 못했던 터라 더 생각이 납니다. 오늘 사진을 보다가 전주 한옥마을에서 찍은 사진들이 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방법 [내부링크]

카드포인트 잘 챙겨서 쓰고 계신가요? 혹시 포인트가 얼마나 적립되어있는지도 모르시지 않나요? 이번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혜택이라고 받은 카드 포인트를 쉽게 놓치는 경우가..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국민취업지원 제도라는것은, 구직자 취업 촉진 및 생활 안정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서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글서치콘솔 메타태그 소유권확인 코드 찾기 [내부링크]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하기위해서는 소유권인증이 필요합니다. 처음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할 때에 메타코드를 발급하는데요. 이 메타코드를 블로그, 사이트에 바로 적용하지 않고 미룬경우죠. 혹은 소..

2021년 연봉실수령액 표 연봉계산기 사용하기 [내부링크]

2021년 새해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궁금한 거죠. 바로 최저임금과 연봉 실수령액인데요. 새해가 되면 가장 궁굼한 부분이죠. 바로 연봉협상입니다. 모두들 기대하고 계신가요? 올해의 연봉은 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아직 안 하셨나요? [내부링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12월 31일 이후 지원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보안의 취약점인데요. 이러한 이유도 어도비에서도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겠다고 공식적으로 선언이 되었습니다. 1996..

삼미건강 의료기 보이스피싱 스미싱 ? [내부링크]

새해부터 피싱하는거 보면 참 부지런 한 거 같습니다. 작년에도 비슷한 문자를 어머니께서 수신을 했었는데요. 저희 어머니 번호가 피싱하는넘들한테 제대로 넘어가있나 봅니다. 예전에는 많이들 당하시는 저를..

건강보험 보수월액 확인 방법 공공분양 소득 기준 [내부링크]

청약에 신청할 때에 특별공급의 경우 소득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민간분양과 공공분양의 경우 소득을 보는 기준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많이들 물어보는 질문이죠. 소득 기준은 세전인가요? 세후 인가요? 소득은..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자 금액 지급일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가 3차 재난지원금 발표를 했습니다. 제 24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거쳐서 3차 재난지원금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의 구제적인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및 규모가 발표되었습니다. 먼저 3차 재난지원금의..

외식쿠폰 1만원 받자!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위축된 외식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외식할인 지원을 다시 재개 하였습니다. 기간은 12월 29일 화요일부터 예산이 소진 될 때 까지입니다. 끝나는 기간이 예산에 따라서 금방끝날 수도 있어보..

주택청약 미납 회차 추가 납입시 인정여부 계산방법 [내부링크]

청약통장에 대해서 자주 찾아보는 질문 중 하나로 생각이 됩니다. 바로 주택청약 통장 미납 인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택청약 통장을 개설하고 나서 방치해두신 분들이 뒤늦게 통장을 기억한 케이스 혹은 여건상..

파이썬 Python 텔레그램 봇 메뉴 버튼 GUI 만들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파이썬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텔레그램 채팅봇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봇생성과 메시지 받는거까지는 정말 간단합니다. 봇의 로직은 MessageLoop 에서 돌아갈 handel 함수에서 제어를 하기 때문에..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공동인증서 사용 [내부링크]

올해 코로나로 밀리고 밀린 수능도 이제 꽤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많은 2021학번 새내기 대학생들이 생기게 되었네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은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국가장학금 신청에 대해서 한 번 짚고..

내년 부동산 청약제도 변경 특별공급 소득기준 완화 [내부링크]

최근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아 본 내용에서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변경되는 내용은 내년 1월중 시행예정입니다. 바로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특별..

파이썬 Python 텔레그램 봇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웹 크롤링 할 데이터가 생겨서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번에 웹 스크래핑을 하는 것에 대해 공부했었는데, 드디어 실제로 써먹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기능은 원하는 데이터를 긁어서..

청약 확률 높이는 법 당해지역 인근지역 알아보자 [내부링크]

청약을 할때에 보면 당해지역 우선공급이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인근지역 기타지역을 보게 됩니다. 내가 사는 지역이 어디지역에 속하는지 알아야 청약을 할 때에 당연 유리합니다. 그래서 '뉴스에서 청..

신혼부부 특별공급 조건 소득 가점 총정리해보자 [내부링크]

끝없이 치솟는 부동산가격에 저를 비롯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들의 걱정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오를데로 올라버린 아파트 가격에 주택 구입은 꿈만 같은데요. 그래도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바로 주택..

연말정산 꿀팁 100만원 환급받기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연말정산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미리배워봤습니다. 오늘 이해를 하기위해서는 전체적으로 연말정산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야 좋습니다. 내가 납부해야하는 세금이 어떻게 결정되고 왜 환급받는건지, 아..

연말정산 방법 미리보기 준비한 자만이 환급을 받는다. [내부링크]

올해가 이제 며칠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이 지나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날이 있습니다. 아마 다들 예상하실겁니다. 바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연말정산은 내가 잘 파악하고 있으면 13월의 월급이 되고..

랄라블라 온라인몰 할인 쿠폰 대박!! 놓치지마세요 [내부링크]

안 그래도 화장품이 떨어져서 어디서 구매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랄라블라 온라인몰에서 대박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생애 한번 첫 구매딜로 구매시 1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여기..

주택청약 1순위 조건 금액 예치금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택청약 1순위 조건에 해당되는 청약통장 가입기간과 1순위 예치금 금액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년 11월에 현재 살고 있는 집의 전세가 끝나는데요. 아무래도 나이도 점점 차고, 결혼도 해야 되니 부동산에 대해..

애플워치 화면 거꾸로 뒤집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 아마존 직구를 한 애플워치가 왔는데요. 처음에 동기화를 마치고 나서 엥? 화면이 왜이래 하며 갸우뚱 했습니다. 왼속에 시계를 끼는데, 애플워치 화면이 뒤집어서 나왔습니다. 애플워치 설정에서도 화면 거..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클라우드 서비스 왜 안되나요? [내부링크]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다양한 민간인증서들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했는데요. 오늘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하려고하니 발급한 금융인증서가 표시가..

애플워치6 40mm 알루미늄 레드 스포츠밴드 개봉기 [내부링크]

지난 블랙프라이데이때 아마존에서 애플워치6 40mm를 구매했습니다. 무난한 검은색을 사려고 했지만 품절로 가장 할인폭이 큰 레드를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먼저 결론적으로 만족합니다. 생각보다 어두운 레드이고,..

금융인증서 발급방법과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 공인인증서가 폐기가 되면서 공동인증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은행의 공인인증서는 금융인증서라는 명칭으로 이제 불리게 되었는데요. 저는 신한은행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다른은행들도 발급방..

2022년 영아수당 지급 육아휴직급여 변경 [내부링크]

오늘 영아수당에 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제 4차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을 오늘 국무회의에서 심의 확정되었는데요. 핵심 내용은 30만 원 부터 시작해서 점차 인상해 50만 원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세계..

CSS 애니메이션 Animation, Keyframes 사용하기 [내부링크]

CSS 애니메이션이란 각 요소들을 CSS만으로 스타일을 다른 스타일로 부드러운 전환을 시켜주는 걸 말합니다. 애니메이션(Animation) 은 키프레임들(Keyframes) 로 구성이 되어집니다. 자바스크립트 없이 CSS만으로..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인터넷발급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개인 인감도장 가지고 계신가요? 인감이란 당사자의 동일성이나 진부를 확인하기 위해 찍어 놓은 도장의 형적과 대조하여 진부를 확인하기 위해 제출하는 도장의 인영을 말합니다. 어렸을 때 도장을 한 번 만들고..

삼쩜삼 환급 받는 방법 종합소득세 기한 후 신고하기 [내부링크]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 혹은 사업 활동을 하면서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시죠? 오늘은 3.3% 혹은 8.8% 세금을 돌려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왜 세금을 다시 환급해 줄까요? 일반적..

미국주식 세금 과세 기준과 신고 절세 방법까지 [내부링크]

올해 코로나 펜데믹때 투자를 바로 하셨던 분들이라면 누구 보다 따뜻한 한 해를 맞이하고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수 많은 주린이들이 탄생한 해로 기억될 듯합니다. 저도 2020년 태어난 주린이..

CSS - 박스 기초 Blocks and Inlines [내부링크]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대부분 박스로 이뤄져있습니다. 그렇다면 Box 는 무엇일까요? Blocks and Inlines 앞에서 웹사이트는 대부분 박스로 이뤄져있다고 했습니다. 다음 웹사이트입니다. 페이지 구성을 보면 이렇..

무신사 남자 양말 추천 일오공칠 1507 화이트/블랙 [내부링크]

양말 어떤색을 많이 신으시나요? 저는 화이트, 블랙.... 네 흰색, 검은색 양말만 신고있습니다. 여렸을때는 목이 없는 발목양말이나, 페이크 삭스를 많이 신었는데요. 요즘에는 어는 정도 발목을 감싸주는 양말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작성방법 등 총정리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고 연말정산이 생각나 미리 찾아보다가 전자세금계산서라는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한 번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세금계산서가 어떤 것인지, 주의사항 등을 알아..

자동차 렌트 리스 초간단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 중 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4가지가 있습니다. 일시불, 할부, 렌트, 리스 입니다. 자동차를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일시..

커버낫 맨투맨 추천 부클 크루넥 귀욤귀욤 [내부링크]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때 커버낫 맨투맨을 구입했습니다. 코로나 여파도 있고 재택으로 집에 주로 있다보니 올해에는 옷 쇼핑을 거의 하지 않았는데요. 오랜만에 커버낫 맨투맨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저는..

아이폰12 자급제 구매방법 LTE, 알뜰폰으로 개통가능 [내부링크]

최초의 5G폰 아이폰 아이폰12가 나온 지 조금 시간이 흘렀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 11 Pro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12 탐나더라구요. 디자인이 기존 제품과 달라져서 11보다는 개인적으로 훨씬 예쁜 거 같습..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하루 밖에 안 남았어요!! [내부링크]

무신사에서 블랙프라이데이가 이제 하루밖에 남지않았네요. 아마 무신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많은 구매를 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한동안 소비를 줄이고 있던 터라 무신사에 접속하지 않고있었..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힛탠다드 할인 100원에 구입가능 [내부링크]

무신사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해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으로 힛탠다드를 1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가 조건이 있기는 하지만, 무신사 힛탠다드 상품은 100원에 구매가 가..

아마존 해외직구시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방법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블랙프라이데이를 비롯하여 할인행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할인혜택으로 아마존에서 애플워치를 구매하기도 했는데요. 아마존의 경우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들어오지는 않았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해외직구를 했습니다. 아마존에서 애플워치6 할인을 많이 해줘서 구매하게되었는데요. 오랜만에 해외직구를 하다보니 개인통관 고유부호 번호를 까먹었네요. 그래서 간단하게 오늘은 개인통관 고유부호..

청년내일채움공제 자격요건 확인하자 [내부링크]

2년간 300만 원을 모으면 16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뭘까요? 바로 청년내일채움공제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들어는 봤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으신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이미 작년에..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사진 편집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고 나서 사진을 편집 하는 일이 많아 졌습니다. 물론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사진의 크기 조절, 포멧 변경, 화살표, 박스 추가하기, 모자이크등 간단한 사진편집 작업이죠. 간단한 작업이니 만큼 편..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애드센스 결제 정보입력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의 경우 수익이 100달러가 되면 최초 출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비루하지만 목표금액은 달성했는데요. 큰 금액이 아니다보니 계속 방치해두다가 오늘 쉬느날이라 SC제일은행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외화통..

몰테일 배송대행지 배송신청서 작성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해외직구 배송대행지 이용하여서 상품을 구매를 했을 경우에 잊지 말고 작성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배송대행지 사이트에서 배송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배송신청서를 작성해야 배대지에서 한국 주소로 배..

서울 나무반지 공방 키논호텔 추천해요 이색 데이트~ [내부링크]

예전에 도자기 공방에서 커플 컵을 만들었습니다. 이때에 여자친구와 같이 만들고 하는게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공방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다 지난달에 나무반지 공방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온 곳은 키논..

TS 샴푸 골드플러스 후기 탈모예방이 될까? [내부링크]

탈모.. 남자들에게는 참 걱정이 많은 부분 중 하나인 듯합니다. 괜히 남자는 머리빨이란 말이 나온 게 아니죠. 저는 머리숱이 완전 많은 편은 아니라 미리 예방을 하고 있습니다. 샴푸도 탈모예방 샴푸를 사용하고..

질레트 스킨텍 파워 면도기로 깔끔하게 수염정리 후기 [내부링크]

최근 네고왕에서 질네트 면도기를 네고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수염이 많은 편은 아니라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구매한지 벌써 5년을 넘어가고 있어서 새면도기를 질레트로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해외직구 방법 배송대행지 배대지 이용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은 인터넷 스토어에서 해외에서 직접 구매해서 판매하는 스토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스토어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직접 해외직구 할 때보다 비쌀 때가 많죠. 올해는 정말 쇼핑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요. 연말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연말 쇼핑할인 준비방법 [내부링크]

곧 연말이 다가오고있습니다. 연말은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 있습니다. 아주 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죠. 우리나라도 연말에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많이 하지만 아무래도 원조인 미국에서 더 큰..

iOS 14 단축어 유튜브 PIP 기능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iOS 14로 업데이트가 되고 나서 아이폰에서도 PIP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을텐데요. 아마 PIP 기능이 된다고 해서 iOS14로 업데이트 후 유튜브 영상을 PIP로..

피부한의원 후기 내돈주고 치료받기 여드름 지루성피부염 안녕 [내부링크]

청소년기에 주로 피부가 안좋다고 하지만 저는 청소년기에는 피부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좋은 피부는 아니고 평범했습니다. 이런 경험으로 제가 성인이 되고 나서 피부에 고민이 생길줄은 몰랐습니다. 턱..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 보증료 확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에 우편물이 하나 왔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온 것인데요. 내용은 작년에 버팀목 전세대출 받은 보증료 납부 안내문이었습니다. 처음 받아보는거라 이게 뭐지 했는데요. 해당 우편물에는 현재 보증잔액과..

인천 선재도 뻘다방 버스타고 슝슝 갔다오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바람도 쐐고 바다도 볼겸 새로운곳을 다녀왔습니다. 바로 인천 선재도 뻘다방입니다. 아직 차가 없어서 멀리 나가는게 자유롭지 않은데요. 인천 선재도 뻘다방의 경우 버스를 타고도 갈 수가 있습니다...

혹시 미국주식 강의 찾고 있나요? 프린들과 함께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주변을 보면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는거 같습니다. 그렇게 저도 시작을 했구요. 저는 사실 예전 코인 열풍일때에 한대 맞아서 주식에는 더욱더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요.(관심이 있었다면 3월부터 했겠죠..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교체하기 나은아 고마워~ (내돈 내산) [내부링크]

요즘 필터샤워기를 많이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저는 작년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추가 필터까지 구입했었던 터라 한동안 필터를 구매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필터를 교체하고 꽤 오랜 시간이 지났..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조건 완화로 청약 기회 확대 [내부링크]

오늘 국토교통부에서 또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로 내년 1월부터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의 소득기준을 추가로 완화하겠다는 것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내년에 집을 구해야 합니다, 최근 전세 값이 폭등을 하고..

아이폰 오타줄이는 방법 slyder 슬라이더로 키보드 설정하자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이라고 한다면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는 첫번째로 떠오르는게 바로 아이폰 키보드 오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타를 잘 내서 그런걸지도 모릅니다. 저만 그렇다면 모르겠지만, 여자..

영웅문s 사용하기 키움증권 OTP 발급하자 [내부링크]

다들 주식 하실 때에 키움증권의 영웅문s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서 옮기려고 하고있는데요. 이게 바로바로 진행이 안돼서 좀 불편하네요. 보통 다른 증권사의 경우에는 하나의 앱에서..

세스코 정기서비스 바퀴벌레... 얼마나 잡혔을까요? [내부링크]

사람들이 왜 새집에 살고 싶어 하는지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바로 벌레 때문인데요. 저는 벌레 중 특히 바퀴벌레를 극도로 싫어합니다.... 집에 이사를 온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에 큰 바퀴벌레를 연달아 보고..

대주주 양도소득세 기준 3억원 변경시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대주주 양도소득세가 기존 10억에서 3억으로 변경됨에 따라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오늘 발표에서는 2017년에 결정된 것이라, 변경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세대합산에서 개인별 전환만 검토한다고 얘기가 나..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읽었니? [내부링크]

메일을 자주쓰지는 않지만, 보내고 난 후면 읽은지 궁금해집니다. 특히 예전에 이력서를 메일로 보낸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때 가장 많이 메일 수신확인을 해봤던거 같습니다. 네이버, 다음 카카오 메일의 경우에..

비비큐 네고왕 메이플 버터 갈릭 치킨 광희난다~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네고왕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될 때마다 바로바로 챙겨보는데요. 네고왕 최초왕 비비큐 치킨왕께서 또 나오셨습니다. 그리고 광희님이 광고 모델로 발탁이되었는데요. 광고..

나혼자 산다 우영 꿀호떡 햄버거 꿀떡꿀떡 넘어가네~ [내부링크]

여자친구가 하나의 영상을 보내줬습니다. 바로 나혼자산다 우영의 꿀호떡 떡갈비 햄버거였습니다. 2PM 우영도 나혼자산다에 출연을 했더라고요. 슈퍼창따이와 함께 나와서 만들어 먹는 영상을 봤는데 간단하면서..

강남 비앤빛 안과 스마일라식 1년 경과 찐후기! [내부링크]

어느덧 강남 비앤빛 안과에서 스마일라식을 받은 지 1년 하고 한 달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내 돈 내 수술입니다.) 작년에 수술을 받고 글을 썼다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먼저 스..

구글 크롬 최근에 닫은 탭으로 페이지 다시열기 [내부링크]

혹시 검색을 하다가 실수로 페이지를 꺼버려서 당황하신적 있으신가요? 사실 내가 뭘 보고 있었는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시 검색을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가끔 아.... 뭐 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주식 영웅문S로 이동하기 [내부링크]

증시가 어디로 갈지 아직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더 떨어질 수 도 있다고도 하며 계속 불안한 장세가 이어지고 있네요. 그래도 오늘은 살짝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국내에 가지고 있던 주식은 다 팔고 현..

iOS 14 클립보드 알림끄는 방법은 없을까? [내부링크]

9월 17일 iOS 14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 딱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아직 특별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홈 화면을 좀 변경하고 싶긴 한데... 생각보다 많이 귀찮은 작업입니다. iOS 14로 업데이트..

넷플릭스 화질설정 도대체 어디있는거야.. [내부링크]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 미디어 전성시대입니다. 점점 티비를 보지 않는 비중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티비로 넷플릭스를 보거나, 유튜브를 보는 비중은 더 늘고 있죠. 이태원클라쓰가 끝난 이후 넷플..

아이폰 iOS 14 카메라 무음이 막혔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iOS 13.6 부터 아이폰 단축어 자동화를 통해서 카메라 무음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iOS 14가 배포되자 마자 업데이트 했는데요. 바로 이 카메라 무음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용하면서도 아이폰 소프트웨..

주식투자지표 공포와 탐욕 지수 Fear & Greed Index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의 첫 투자는 비트코인이었습니다. 사람들이 모를때에 접했지만 그때는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아마 비트코인에 투자를 해보셨던 분들은 기억 하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11월 12월에 가격이 피크를 찍..

페이스북 sdk 빌드 에러 iOS Facebook SDK Static Framework build error [내부링크]

지난 번에 Facebook 심사를 위한 앱검수 얘기를 했었는데요. 페이스북 권한을 사용하는 컨텐츠를 동영상으로 촬영해야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iOS의 경우는 시뮬레이터 빌드를 준비해야 되구요. 현재 하고..

민방위 사이버교육 답 평가 한 번에 이수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올해 민방위 교육은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가 되나 봅니다. 오늘 카카오톡에서 문서가 하나 왔는데요. 바로 모바일 민방위 통지서였습니다. 민방위 교육 얘기가 없어서 하지 않는 줄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1분만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넷플릭스 시청을 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났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변만 둘러봐도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새삼느끼죠. 최근에 핫했던 인간수업을 물어보면 너도나도 봤다고 그..

구글 chrome 크롬 다운로드 초기 설정으로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IE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내년에 종료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현재 점유율 1위인 구글 chrome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웹브라우저 그냥 사용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 IE 이제는 안녕 [내부링크]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없었을 시절, 더 나아가 90년, 2000년 초반에는 대부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을겁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 필수로 포함되면서 웹상으로 우리를 이끌어 줬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웹..

페이스북 iOS, Android 권한 검수 앱 심사용 빌드 만들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로그인을 추가한 지 약 2년이 되었는데요. 사실 기능 추가만 하고 페이스북 로그인 오픈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게임에서는 별 도움이 안 된다고 판단을 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애플 로그인 얘기가..

엘지화학 분사 물적분할, 인적분할, 어떻게 될 까? [내부링크]

오늘 장 마감하기 전에 엘지화학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엘지화학 주가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유는 바로 엘지화학의 배터리 사업의 분사 이슈입니다. 바로 내일 17일 긴급 이사회를 소집한다고 하는데요. 이때 배..

mac 에서 hwp 뷰어 한글 파일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회사, 집에서 모두 mac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데스크탑 역시 있지만 게임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때문에 mac에서의 사용 시간이 기본적으로 많다 보니 여러 자료, 메모 등등이 모두..

미국 주식 실시간 주가 시세 확인 스마트폰으로 가능해요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엄청난 유동성으로 주가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미국 주식 가격이 폭락(?) 했는데요. 특히 나스닥 기술주들의 하락폭이 가장컸습니다. 거기에 중심은 테슬라가있었죠. 지난 번 테슬라 주식..

아이폰12 출시일 예상? 애플 이벤트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올 하반기 가장 핫 한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아이폰 12라고 생각됩니다. 작년 저는 아이폰 11 Pro 제품을 구매했었는데요. 또 이렇게 새로운 아이폰이 나온다고 하니 구매욕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아이폰 12..

소고기가 검게 변색되었어요... 이유가 뭘까요?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에 처음으로 불고기를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역시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는 저 같은 요알못도 맛있게 요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소고기를 금요일 마켓컬리에서 주문하..

매일 피곤한 30대 남자 영양제 엑스와이랩 데이 앤 나이트 [내부링크]

요즘 계속해서 일이 늦게 끝나서인지 피곤함이 없어지질 않습니다. 영양제를 먹는다고 이 피로감이 단번에 사라지는 마술이 생기진 않겠지만 도움이 될까 싶어 오랜만에 영양제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엑..

아이폰 스팸차단 방법 전화 문자 확실하게 하자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스팸전화, 스팸문자 아이폰에서도 이제 걸러서 처리해야 합니다. 기존에 통신사 어플을 통해서 스팸문자의 경우 차단하여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스팸 전화의 경우는 방치해두고 있었습니다. 기존에도..

전자출입명부 QR 코드 체크인 서울시 집합시설출입 이용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가 일주일 더 연장되었습니다. 시행되고 나서 카페를 이용할 때에 방문 일지를 작성해야 되었습니다. 직접 수기로 작성을 했었는데요. 이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IT 카카오, 네이버 역시..

iOS 국가 코드(isoCountry code) 정보 가져 오기 [내부링크]

기존에 국가코드를 가져오는 코드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코드 정보를 제대로 못 받아오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바로 유심이 없는 테스트폰이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코드는 디바이스에..

아이폰 초성으로 연락처 검색하기 가나다라 앱 사용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연락처로 검색을 할 때에 다들 불편함 느끼신 적 많으시죠? 바로 기본적으로 초성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안된다기보다는 일반적으로 초성 검색이 되지 않게 저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초성 검색이..

아이폰 단축어 유튜브 뮤직 재생목록 바로 실행하기 [내부링크]

저는 노래를 들을 때에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멜론 유저였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부터는 멜론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두 가지 구독료를 내기에는 아깝더라고요. 혹시 같이 사..

주민세 납부확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달인 8월에 주민세 고지서가 우편함에 꽂혀있었습니다. 귀찮아서 방치를 해두고 잊고 있었는데요. 어제 밤에 종이를 보고 이건뭐지? 하면서 다시 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래되어서 납부를 하고 버리지를 않..

야채 다지기 키친구 스핀으로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작년만 하더라도 집에서 요리를 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집에 식기도 없었으니까요. 그런데 요즘은 백종원님의 영상을 보거나 하루 한 끼 채널을 보면서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고 있습니다. 기특하죠? 요리를..

2020 추석 기차표 예매 방법 및 KTX 성공꿀팁 [내부링크]

요즘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산으로 시끄럽습니다. 이런 와중에 명절인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추석 KTX 예매를 한 지 어느덧 8년이 되었습니다. 매번 추석, 설날만 되면 새벽에 일어나 예매를 했..

테슬라 액면분할 날짜 드디어 다가 왔네요 [내부링크]

테슬라주식을 보유하고 계신분이라면 드디어 8월31일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하게 됩니다. 액면분할, 주식분할이라고 하는데요. 주식수만 분할이 될 뿐 기업적인 가치가 변하지는 않습니다. 즉 테슬라를 1주가지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3단계는? [내부링크]

한동안 많지 않던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최근 교회 집단 감염을 필두로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몇 주 전까지만 해도 크게 신경을 안 쓴 것도 사실입니다. 저..

OPEN DART API 전자공시 임원 주요주주 소유보고 [내부링크]

OPEN DART API 중 하나인 지분공시 관련 데이터를 받아 보겠습니다. 전자 공시 데이터를 받아서 분석을 하려면 먼저 데이터를 해석하는 법을 알아야하는데요. 아직 이 부분이 미흡해서 데이터를 받은 후 추후에 보..

Youtube 유튜브 자동재생 끄는 법 미리보기 끄기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면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클릭하여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소리 없이 재생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지만, 그냥 썸네일을 보려고 할 때에도 재생이..

감자껍질은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 더 이상 헷갈리지 말자 [내부링크]

자취를 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집에서 음식을 해 먹은 지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매번 무엇인가 버리려고 할 때에 이건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쓰레기일까? 하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최근에 하루한끼라..

카카오톡 광고 채널 차단 하기 수신거부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광고성 채널을 구독이라고 할까요? 광고성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계속 받게 됩니다. 카톡이 울려서 보면 광고 메시지일 경우가 있죠. 그러면 사실 짜증이 납니다. 많이들 공감되지 않나요..

전자공시 OPENDART api 이용하기 - 고유번호 [내부링크]

전사공시 크롤링을 해보면서 공부를 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전자공시의 경우 open api가 제공되어있더라구요. API 호출 제한은 1일 1만회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api가 제공되는 굳이 스크래핑을 할..

HTML에 CSS 적용하기 2가지 방법 사용하기 [내부링크]

CSS가 뭔지 지난 번에 간단히 알아 보았는데요. 스타일 시트 즉 꾸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HTML에 어떻게 CSS를 적용 시킬 수 있을까요? 사용해볼 방법은 2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는 inline,..

전주 경기전 한옥마을 인생사진 건져보자 [내부링크]

8월 초 전주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장마시기와 겹쳐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첫 째날에는 비가 오고 난 후 아주아주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날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여행..

전주 길거리야 바게트 버거 겉바속촉 맛있다 [내부링크]

전주여행을 가기전 검색을 해보니 전주 길거리야 바게트 버거를 꼭 먹어야 한다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여행객이 많은 주말에는 웨이팅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전주여행 마지막날에 포장을..

전주 한옥마을 맛집 가온집 육전에 쫄면 막걸리까지?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는 전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에 휴가를 다녀와서 다행스럽네요. 전주에서의 마지막 날 점심을 먹은 곳입니다. 마지막 날에는 비가 한 바가지 와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래도..

맘스터치 내슈빌 핫 치킨 버거 신메뉴 냠냠 [내부링크]

오늘은 점심에 햄버거가 먹고 싶어서 맘스터치에 다녀왔습니다. 맘스터치 신메뉴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한 번 먹어봤습니다. 먼저 맛을 평가하자면 케첩과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에 버무려진 코울슬로에 살짝 매..

아이폰 와이파이 완전히 끄기 단축어를 이용하자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할 때에 불편한 사항은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와이파이 연결이었습니다. 분명히 와이파이를 껐는데, 다시 연결되어있고 한 적 있으신가요?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와이..

미국 주식 배당금 받는법 애플로 첫 배당금 냠냠 [내부링크]

이번에 미국주식 첫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물론 정말 얼마 안 되지만요. 주식 투자한 회사의 이윤은 나눠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주식 배당금은 무엇일까요? 먼저 배당주를 알아야 합니다. 배..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 무주택자 필수 제대로 알고 하자 [내부링크]

주택청약 종합저축 다들 하고 계신가요? 청약통장이라고 많이들 부르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까지 그냥 청약을 위해서 필요하다라고만 알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당첨 확률은 하늘의 별따기니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아이폰 전화 거절 수신 화면이 다르네?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에 난감한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이폰 전화 거절 때문이었는데요. 어쩔 때에는 거절 버튼이 있고 어쩔 때에는 밀어서 통화하기만 가능한 화면이 나오는 거였습니다. 이..

BBQ 비비큐 네고왕 11000원에 황올치킨과 치즈볼 까지? [내부링크]

이번에 유튜브 새 채널 달라스튜디오에서 새로운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바로바로 네고왕이라고 하는데요. 네고란 원래 negotiation의 앞글자로 협상을, 절충, 협의를 뜻합니다. 네고왕은 한마디로 협상왕이라는 거..

전주 한옥마을 카페 추천 전망 경치는 여기가 좋구나 [내부링크]

이번에 전주 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전주의 경우 KTX를 운행하고 있어서 기차여행으로도 많이 가시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KTX를 이용해서 전주를 다녀왔습니다. 첫째 날 간 곳은 카페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추..

KTX 할인 받는 방법 코레일 N카드로 최대 50% 까지 [내부링크]

KTX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대구에서 올라와 서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본가인 대구를 자주 다녀왔었는데요. 이때에 KTX 할인받는 방법을 알았었다면 많은 돈을 절약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

css란?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CSS란 cascading style sheet의 약자로 종속형 시트라고 합니다. HTML이 마크업 언어라고 했었는데요. 이 마크업 언어가 실제 표시되는 방법을 기술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공부/html] - HTML이란? 웹 공부..

에어비앤비 결제 오류 수단 해결하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에어비앤비 결제 수단 오류로 페이팔을 이용해서 결제를 했었습니다. 카드가 5개나 있는데 왜 하나도 등록이 안 되는 것이야... 하면서 오늘 고객센터에 문의하게 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 고객 센터 번호..

HTML id, class 차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번 HTML의 기본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HTML의 id, class를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부/html] - HTML이란? 웹 공부 시작하기 티스토리에서 검사만 하더라도 id 와, class 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피쉬콜라겐 효능 정말 피부에 도움이 될 까? [내부링크]

요즘 많이들 먹고 있는 보조제품으로 콜라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저도 어머니가 보내주셔서 피쉬 콜라겐을 먹고 있는데요. 이 콜라겐이 몸에 어떠한 효능, 효과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음식으로..

아이폰 라이브포토 gif 움짤 파일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라이브 포토 자주 사용하시나요?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순간의 1.5초 전후에 일어난 일이 함께 기록됩니다. 저는 거의 꺼놓고 사용을 잘 하고 있지 않았는데요...

사당 이수 근처 매일매일 떡볶이 볶음밥도 맛있네 [내부링크]

여자친구가 오랜만에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두끼를 가려고 찾아보았지만 사당 이수쪽에는 두끼가 없었습니다. 서초나 신림을 가야 했었죠. 그래서 사당 이수 근처에 즉석 떡볶이 집을 찾아보게..

에어비앤비 페이팔 결제방법 [내부링크]

올해 여름휴가로 전주를 가기로 했습니다. 숙소를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을 했는데요. 결제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카드 모두 다 결제 수단으로 추가가 되지 않았습니다.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HTML이란? 웹 공부 시작하기 [내부링크]

매일매일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살펴보면 모두 다 HTML 코드가 있습니다. 지금 작성하는 티스토리도 HTML로 작성이 가능하죠. HTML이 뭘까요? HTML은 Hyper-Text-Markup-langauge 의 약자로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

국민연금수령액 NPS 어플로 1분만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연금저축펀드, IRP를 정리하면서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아직 가입을 하지는 않았는데요. 저는 8월에 적금 만기가 되면 한 번에 넣을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어떤 증권사에서 할지 고..

IRP 계좌란? 개인형 퇴직연금으로 노후준비 [내부링크]

지난번에 연금저축펀드에 대해서 알아봤었습니다. 오늘은 연금저축과 비슷한 IRP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IRP 역시 노후 준비를 위한 계좌인데요. 나중에 연금저축과 마찬가지로 IRP 역시 연금으로 받을 수..

오투케어 가정용 칫솔살균기 가성비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지난 번 화장실 곰팡이 제거를 하면서 들었던 첫번째 생각이 내 칫솔은 세균 덩어리겠구나 였습니다. 화장실에 그대로 방치 되어있었기 때문이죠. 정작 더 깨끗한 회사에서는 휴대횽 칫솔살균기를 사용하고 있었는..

금니 빠졌을때... 종로 금니 팔기 치금 판매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금으로 때운 금니가 치실을 사용하다가 빠졌습니다. 치료를 한지가 꽤 되어서 빠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빠진 금니를 고이 들고 치과에 갔죠. 그런데 이게 웬걸 치료받은 부위 속에 충치가 추가로 생..

구글 지메일 읽지 않은 메일 전체 읽음 삭제 처리하기 [내부링크]

예전에 한창 소비를 할 때에 해외직구를 많이 한적이 있습니다. 할인 혜택이 많았기 때문이죠. 그때마다 주로 구글 지메일을 계정으로 사용했었는데요. 이런 후폭풍으로 지메일에 광고 메일이 엄청 오고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단축어 자동화 사용 [내부링크]

아이폰 기본 카메라 많이 사용하시나요? 인물 사진을 찍을 때는 아무래도 Ulike가 좋긴 한데요. 그래도 빼놓을 수 없는 게 아이폰 기본 카메라입니다. 아이폰 카메라를 사용할 때에 찰칵 찰칵 소리 때문에 신경 쓰..

zsh source ~/.bash_profile 환경변수 적용 문제 해결 [내부링크]

Mac 터미널에서 adb 를 사용하기 위해서 환경변수를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터미널을 새롭게 실행 할 때마다 bash_profile 이 적용이 되기 이전 상태로 돌아가 있었습니다. 뭐지..? 환경변수 초기화가 적용이 안되..

금융세제 개편안 주식양도세 증권거래세법 개선 [내부링크]

지난번 주식양도소득세에 대해서 정리를 했었습니다. 그때에 새로운 개정안 나올 것이라는 언급을 했었는데요. 2020년 7월 22일 금일 2시에 세법개정안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금융 세재 개편안 확정인데요 어떻게..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 앱에서 발급 신분증을 대체 할 수 있나? [내부링크]

통신 3사에서 운영 중인 Pass앱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도 한 번 발급받아보았습니다. 저는 Pass앱을 휴대폰 인증 용도로만 사용했었는데, 새로운 용도가 하나 추가되었네요...

Python BeautifulSoup 이용하여 웹 스크래핑 해보기 [내부링크]

노마드 코더에서 Python을 이용한 웹 스크래퍼를 만드는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에 있는 HTML 코드에서 정보를 가져올 때에 BeautifulSoup 을 사용해봤습니다. 저도 수업 강의 내용과 문서를 보면서 해..

삼성 벽걸이 에어컨 얼음 떨어 졌어요... [내부링크]

작년 겨울 이사온 집에서 첫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번 삼성 벽걸이 에어컨에서 P3에러가 발생하여서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수리를 받았었는데요. 불과 한 달 만에 또 다른 고장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삼성..

주식 양도소득세 기준 시행일 변동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액주주 개인도 주식양도소득세 내야 될 수도 있는 주식 양도소득세 내용입니다. 정부에서 지난 달 25일 중앙대책본부 회의 에서 2023년 부터 소액주주도 주식 양도소득 과세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주식 투자자..

Python 웹 스크래핑, 크롤링? 정체가 뭐냐 개념 잡기 [내부링크]

처음 Python을 찾아 본 이유는 웹 크롤링을 해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지금 웹 스크래핑을 먼저 배우고 있는데요. 크롤링? 스크래핑? 그놈이 그놈 같은 이 기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개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웹 크..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강남세브란스병원 후기 [내부링크]

명치부근과 양쪽 옆구리에 통증이 생긴지 어느덧 반년이 넘었습니다.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지만 계속 되는 불편함에 스트레스는 커져갔죠. 이런 통증때문에 올해 초 건강검진도 받았었는데요. 뚜렷한 원인을 찾..

크롬에서 Python 설치 없이 웹에서 시작하기 Repl.it [내부링크]

혹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싶은데 환경 설정 때문에 미루신 적 있으신가요? 비주얼 코드(Visual Code),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다른 코드 편집기 등 설치를 미루셨나요? 코딩 입문자분들이 어려..

2020년 복날 초복 삼계탕 든든하게 한 그릇 [내부링크]

7월이 오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복날이 성큼 다가왔네요. 한 여름에 지치지 않으려면 든든히 먹어줘야 합니다. 이번 2020년 초복은 7월 16일 목요일입니다. 평일이죠. 그래서 여자친..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영수증 리뷰로 하는 앱테크 [내부링크]

종이 영수증 모두 잘 안 받으시죠? 저도 "영수증 괜찮아요. 영수증 버려주세요." 하는 게 습관이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버리거나 받지 않는 영수증으로 소소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아시나요? 바로 네이버 마이..

사당 돈까스 맛집 호호식탁 냠냠 [내부링크]

돈까스 좋아하세요? 집 근처에 돈까스가 땡길때에 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호호식탁인데요. 치즈돈까스가 정말 괜찮습니다. 위치는 서울 관악구 남현길 18 1층입니다. 지하철 이용 시 사당역에서 조금 걸어가야..

7.10 부동산 대책 정리하기 시행일은? 부린이 공부하기 [내부링크]

지난달 부동산대책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또 한 번 대책이 나왔네요. 6.17 부동산대책은 대출 규제 중심 있었는데 반해 7.10 부동산대책은 세제 규제 중심입니다. 따라서 투자 목적 주택의 기대 이익을..

애플로그인2 - Sign in with Apple (Objective C) 사용 중단 처리 [내부링크]

요즘 애플로그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드 자체는 길지도 않고 어렵지도 않은데... 인증서가 애드훅이라 테스트하는 과정이 힘드네요. [공부/iOS] - 애플 로그인1 - Sign in with Apple (Objective C) 디바이스..

나이스페이 결제 문자 스미싱 사기입니다! PG사 사칭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혹시 스미싱이라고 아시나요? 신종금융사기인데요. 바로 문자(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입니다. 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보내 악성코드 설치 후 개인정보를 탈취하는 수법인데요. 오늘 아침에 어머니에..

아이디어스 커플 폰 케이스 제작하기 예쁘네... [내부링크]

아이디어스라고 알고 계신가요?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 수공예 장터 서비스입니다. 아이디어스 자체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고, 작가(판매자)님들이 이 플랫폼에서 직접 만드는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애플 로그인1 - Sign in with Apple (Objective C) [내부링크]

애플 정책에 따라 앱에서 사용자의 기본 계정 설정을 타사 소셜 로그인 서비스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사용하는 앱은 Apple 로그인 역시 동등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기본 계정은 사용자 식별, 로그..

연금저축펀드 해야하는 이유? 노후준비하기 [내부링크]

다들 노후준비는 잘하시고 계신가요? 우리나라는 노인 빈곤율이 1위라고 합니다. 저 역시 현재 노후준비가 되어있지 않은데요. 지금 당장만 보며 살았던 순간순간이 후회가 많이 되네요. 오늘은 노후를 위한 좋은..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의 Mac 앱 열기 mac OS Catalina 카탈리나 [내부링크]

mac OS Catalina 업데이트 후 기존에 사용하던 것들이 안되는 것이 많았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SDK 교체를 위해서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빌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팝업이 계속 나왔습니다. 개..

인천 계산역 분위기 좋은 술집 그레이 87 전통주와 함께... [내부링크]

인천에서 신시모도를 다녀온 후 그레이 87이라는 술집에 다녀왔습니다. 다양한 전통주를 파는 곳인데요. 여자 친구가 강력 추천을 해서 저도 드디어 가보았습니다. [일상] - 인천 신시모도 라이딩 좋네요 전동스쿠..

인천 신시모도 라이딩 좋네요 전동스쿠터 대여 나들이 [내부링크]

토요일에 여자친구와 인천에 있는 섬에 다녀왔습니다. 신시모도! 혹시 들어보셨나요? 하나의 섬 이름이 아님 신도, 시도, 모도를 합쳐서 신시모도라고 부르더라고요. 다행히도 날씨가 좋아서 재밌게 나들이 다녀왔..

iOS - UITableView, UITableViewCell 테이블뷰 만들기 [내부링크]

UITableView 는 여러 아이템을 테이블(리스트) 형태로 보여주기 위한 뷰입니다. 컬럼은 여러 개를 갖지 않고 한 가지만 가집니다. 대신 데이터를 여러 행으로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각 데이터들은 TableViewCell..

롯데리아 폴더버거 후기 잘 접었네요. [내부링크]

버거 접습니다. 롯데리아 광고 카피보신적 있나요? 진용진님 유튜브 댓글에서도 반으로 접은 버거가 나올 거라고 했었는데요. 진짜 나왔네요. 롯데리아 폴더버거입니다. 때 마침 오늘 롯데리아가 접은 이유! 를..

클래스101 후기 리뷰요정 리남, 유비님 [내부링크]

유튜브의 활성화로 인해 더욱더 부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블로그, 부동산 등 수많은 부업 및 재테크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죠. 유튜버 분들은 이미 자신이..

ETF란? 개념 투자방법 정리하기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증시가 하락 상승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2차 팬데믹이 온다고 하며 불안감이 고조 되고 있는 시장입니다. 이런 시장일 수록 더욱 더 공부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Swift - Struct(구조체) vs. Class(클래스) 비교하기 [내부링크]

Swift의 Object인 구조체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구조체와 클래스 모두 관계가 있는 데이터를 묶어서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이것을 표현하면 프로퍼티와 메서드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문법과 구조는..

유튜브 구독 채널 정리 관리하기 PocketTube 사용법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를 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혹시 유튜브를 보실 때에 구독을 자주 하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구독을 쉽게 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구독하고 있는 채널이 너무 많아지고 관리가..

Swift 기초 문법 - Class(클래스)를 정리하기 [내부링크]

Swift의 클래스 역시 구조체처럼 관계가 있는 것들을 묶어서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구조체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구조는 프로퍼티와 메서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구조체를 클래스로 변경이..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많이 받는 방법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플러스 멤버십이 생겼습니다. 6월 1일부터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저도 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용하는 게 좋은 건가 긴가 민가 했습니다. 그런데 평소 네이버 페이, 쿠키 사용만 보..

여름철 화장실 곰팡이 제거 에코후레쉬로 박살내자! [내부링크]

화장실 청소는 왜 이렇게 귀찮을까요? 처음 이상 왔을 때에도 화장실 타일 사이에 곰팡이가 있었습니다. 화장실에서 살림을 하진 않기 때문에 그냥 미뤄뒀었죠. 특히 화장실 벽면 타일 사이사이에 많았습니다. 손..

Swift 기초문법 - Struct 구조체 정리하기 [내부링크]

Swift에서도 구조체와 클래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Struct 인 구조체에서 알아봅시다. 구조체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타입인데요. 구조체를 사용하면 서로 관계가 있는 것을 묶어서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관계있는..

초보투자자 주린이의 주식 투자 지표 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린이에게 있어서 주식 용어는 너무 어려운 게 많습니다. 유튜브를 볼 때에도 모르는 용어가 나와서 나중에 찾아봐야지 하면서 넘겼는데요. 오늘 한 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본 주식 투자 지표 ROE, P..

NH 투자증권 나무로 미국주식 시작하기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wise tv를 시작으로 성공한 투자자 분들의 영상들을 보고 주식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예전에 비트코인으로 돈을 잃었습니다. 그 후 오르고 내리는 주식에도 관심을 갖지 말아야지 했었죠. 그런데..

swift 기초 문법 - Closure(클로저) 파헤치기 [내부링크]

Closure(클로저) 는 일종의 실행 가능한 코드블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 없는 함수(메소드)라고 합니다. 이전에 공부 한 함수는 Closure 의 형태로 이름이 있는 클로저라 할 수 있습니다. C++에서의 람다와..

아이폰 아이패드 앱 연동 해제하기 깔끔하게 분리 [내부링크]

아이폰 11 Pro와 아이패드 미니5를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계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꾸 아이패드 미니에 다운로드하지 않은 앱들이 생겨 났죠. 뭐지..? 해당 앱들은 제가 아이폰에서 받은 앱..

푸라닭 메뉴추천 순살 블랙 알리오 고급지네.. [내부링크]

푸라닭? 이름이 참 특이하네 하고 넘어갔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친구가 푸라닭 아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자기는 곧 먹을 거라고 하면서... 그 후 주말이 왔습니다. 저녁 하기가 매우 귀찮았고, 푸라닭을 먹기로..

태블릿 자바라 거치대 아이패드 미니 사용기 모든 공간 가능! [내부링크]

올해 2월경에 태블릿 거치대를 구매했었습니다. 기존에는 맥북만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컴퓨터를 구매하면서 침대에서 보단 책상에 앉는 일이 더 많아지게 되었죠. 제가 이전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리뷰/제품] -..

아이폰 단축어 인스타 사진 저장하기 쉽다 쉬워 [내부링크]

아이폰 단축어를 이용하여 인스타를 포함한 유튜브 동영상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스타 사진은 물론 동영상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단축어를 사용하기에 앞서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를 허용..

Xcode iPhone is not available 디바이스 앱 설치 안되는 이슈 [내부링크]

오늘은 새로 작업한 부분의 인앱 결제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iPhone 디바이스 빌드를 위해서 오랜만에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 그런데 빌드는 완료가 되었는데 앱 설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iPhone is not a..

삼성 벽걸이 에어컨 고장 P3 서비스 받았습니다. [내부링크]

많이들 더우시죠? 갑작스럽게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5월인데 벌써 30도가 넘어갔었죠. 저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에어컨 청소를 빠르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현재 1.5룸 정도에 거주하고 있고, 집에는 삼성 벽..

Swift 기초문법 - Collection Type Set 사용하기 [내부링크]

Swift Colleciton Type 마지막 Set 을 알아봅시다. Set은 수학에서 많이 봐왔던 집합 입니다. 집합은 같은 요소를 가질 수가 없고, 집합 안의 순서도 의미가 없습니다. Swift에서도 동일합니다. 즉 고유값 만 저장..

페브리즈 화장실용 비치형 냄새 제거 너무 좋네! [내부링크]

지금 살고 있는 집에 이사 온 지 이제 반년이 지났네요. 예전 집은 화장실에 창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문을 열어 두지 않아도 환기가 잘 되었죠. 지금 화장실은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인지 곰팡이도 자주..

코코도르 디퓨저 화이트 머스크 무슨 향이지? [내부링크]

사용하고 있던 디퓨저가 거의 다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집이 좀 쿰쿰하다고 할까요? 디퓨저 재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디퓨저 코코도르 디퓨저를 다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Swift 기초문법 - Collection Dictionary사전 를 알아 보자 [내부링크]

Swift Collection의 한 종류인 Dictionary 에 대해서 공부를 해 봅시다. Dictionarys는 해시 테이블의 유형입니다. 원하는 항목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어적 의미는 사전이죠. 실제 영한사전을 예로 들어..

swift 문법 정리 - Function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swift Function 함수 사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프로그래밍에서 함수란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 집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함수에는 함수를 호출 할 수 있도록 이름을 정의해 주어야 합니다. 함수 정..

지민몽 너는 누구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민몽입니다. 먼저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많은 분들이 오시지는 않지만 더 많은 분들이 오실 때까지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은 저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은 아마 제 생각에는 아이튠즈를 사용하는 부분일 듯 합니다. 아이폰 11 pro를 구입하고 나서는 아직 아이튠즈를 사용할 일이 없기도 하였고, 요즘은 아이튠즈 없이도 대부분..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폴더에서 안될 때 설정하기 [내부링크]

데스크탑에서는 주로 게임만 하고, 블로그에 글을 쓸 때는 주로 맥북을 이용하다 보니 윈도우에 설정이 안 되어있는 것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캡쳐를 자주 할 수밖에 없는데, 캡쳐한 이미지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지금 바로 적용하기 [내부링크]

자동완성은 텍스트를 입력했을 때에, 입력된 텍스트를 기존 데이터를 이용하여 텍스트를 완성해주거나 혹은 추가적인 텍스트를 바로 입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포털의 경우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했던 문구를..

iOS 13.5 업데이트 마스크가 있어도 빠르게 잠금해제 하자 [내부링크]

iOS 13.5 업데이트가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iOS13.5의 경우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원래의 계획보다 빠른 업데이트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편의성 기능은 아무래도 Facd ID (페이스 아이디) 관련 일..

유튜브 음원 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를 안 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고 나서 멜론도 해지하고 유튜브 뮤직으로 노래도 듣고 있습니다. 노래를 들을 때에 특정 노래를 재생하면..

swift 문법 반복문 while, repeat - while 사용하기 [내부링크]

swift 문법 반복문 while, repeat while을 알아보고 사용해 봅시다. for loop처럼 while 문 안에 있는 코드를 조건에 따라서 반복시킬 수가 있습니다. while while 조건 { // code.... } while 문의 기본 형태입니..

아이폰 단축어 사용법을 알아보자(feat. 단축어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아이폰 단축어란 반복적인 작업들을 단축어 버튼 한 번으로 실행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거나 반복적인 작업들에 효과적인데요. 그렇다고 내가 생각하는 모든 일들을 할 수는 없습니다.  내가..

Mac 맥 스크린샷 캡쳐 저장 위치를 변경해보자 [내부링크]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니 자연스럽게 화면 스크린샷 캡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은 Mac Book에서는 Command + Shift + 4를 이용해서 캡쳐를 하게 되면 데스크탑(바탕화면) 폴더에 저장이 됩니..

Unity : There are 2 audio listeners in the scene. Please Ensure there is always exactly one audio listener in the scene. [내부링크]

회사에서 Unity를 이용하여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제가 남기지 않은 로그가 Console 창에서 계속 찍히고 있었습니다. Unity를 이제 배우면서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로그가..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후 사용방법과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5월 11일부터 일반 국민들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도 서버 폭주 우려로 마스크 5부제를 시행했던 거처럼 5부제를 시행했습니다. 89년생인 저도 드디어 오늘 목요..

iOS swift 문법 반복문 for loop 사용하기 [내부링크]

swift 프로그래밍에서 코드를 반복적으로 수행하게 해주는 반복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C++에서는 for, while, do while이 있는데요. swift에서도 똑같은 기능의 반복문이 있습니다. for loop문 for 반복문의 경..

iOS swift 문자열 삽입(String Interpolation) [내부링크]

swift(스위프트)에는 문자열에 아주 편하고 강력한 기능이 있습니다. String Interpolation 바로 문자열 삽입이라고 하는 기능인데요. 문자열에 변수들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C에서는 문자열 포맷을 사용해서 변..

iOS swift Boolean 참, 거짓, 삼항 연산자 [내부링크]

swift에서 참, 거짓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어떤 데이터 형을 사용할까요? Boolean 타입으로 Bool을 사용합니다. 참은 true, 거짓은 false로 값을 표현합니다. 토글 버튼처럼 켜져 있는 상태 꺼져 있는 상태처럼 on/..

iOS swift Flow Control 조건문 if - else [내부링크]

Flow Control 은 코드의 동작의 흐름을 조절할 때에 사용합니다. swift에서도 마찬가지로 조건문이 있습니다.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흐르게 되어있는데 조건문을 만나게 되면 해당 조건에 따라서 코드의 흐름이 제..

iOS swift 타입 추론 type inference [내부링크]

타입추론(type inference) 스위프트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기능으로 변수나 상수를 만들 때에 데이터 타입을 생략하게 되면 swift 컴파일러가 변수의 값을 확인하고 그 값에 맞는 타입을 추론하여서 타입을 자동으..

iOS Swift 기초 변수와 상수 var vs. let [내부링크]

변수(Variable)와 상수(Constant) 변수와 상수는 무엇일까요? 변수는 여러 가지 값으로 변할 수 있는 수를 말합니다. 그러면 상수는 무엇일까요? 변하지 않고 항상 같은 값을 가지는 수를 말한다. 이것이 사전적인..

사당 두리닭발 본점 매운 닭발 맛집을 찾는다면... 여기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랜만에 매콤한게 당겨서 맵 찔이지만 닭발을 먹으러 갔습니다. 예전에 지인이 두리닭발이 진짜 맛있다고 알려줬었는데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사당입니다. 집 앞인데.. 이제야..

error: The sandbox is not in sync with the Podfile.lock. Run 'pod install' or update your CocoaPods installation. 해결하기 solu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Podfile.lock : No such file or dirctory error 와 같이 발생하는 The sanbox is not in sync with the Podfile.lock 해결 방법 diff: /../Podfile.lock: No such file or directory d..

error : Podfile.lock: No such file or directory 해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CocoaPods install 후 빌드시 에러 중 Podfile.lock : No such file or directory가 발생 했을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diff: /../Podfile.lock: No such file or directory diff: /Mani..

c++ 프로그래밍, 입력(input) scnaf, cin 메모리 안전하게 쓰기 [내부링크]

[공부/C++] - C++ 프로그래밍, 네임스페이스 namespace란? C++ 프로그래밍, 네임스페이스 namespace란? 네임스페이스(namespace) 말 그대로 공간의 이름이다. 어떤 공간을 정의하는데 거기에 이름을 정해준다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일 신청방법? 전국민 최대 100만원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된다고 하네요. 기존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소득 하위 70% 조건이 있었는데, 전 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에 대한 추가 경정 예..

사당 이수역 수제버거 맛집 정점... 미스피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사당역 이수역 사이에 있는 수제버거의 정점...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미스피츠 동작구 사당동 1008-1 화~토 11:30 - 22:00(마지막 주문 21:30) [평일 준비시간 14:30 - 17:00]..

macOS Library 라이브러리 폴더 Finder에 보이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Mac에서 숨겨져 있는 Library Folder를 Finder에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필요할 때에 매번 터미널을 통해서 open을 했었는데, 명령어로 한 번 추가 하게 되면..

xcode-select: error: tool 'xcodebuild' requires Xcode, but active developer directory '/Library/Developer/CommandLineTools' is a command line tools instanc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구글 애드몹 iOS Mediation Test Suite 적용 도중에 cocoapods 관련 명령어 에러 해결 도중 만난 에러입니다. 해결방법 $ sudo xcode-select -s /Applications/Xcode.app/Contents/Deve..

당근영어 한 달 후기, 원어민과 보이는 화상 전화영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이제 곧 당근영어를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어 가네요. 4년 전에.. 1년 정도 전화영어를 하고 처음 해보는 건데요. 정말 말이 잘 안나오네요 ㅠㅠ... 예전에 전화영어를 할 때에는..

would have pp ~ 했었을텐데 영어로 표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would have pp'에 대해서 같이 알아 봅시다. 저는 조동사 have pp 중에서 제일 느낌잡기가 어려웠습니다. 해당 표현을 알게 되면 이런 말을 할 수가 있어요. would have p.p 아..

야나두 기초영어 지각동사 어떻게 말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야나두에서 공부한 기초영어 지각동사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봅시다. 영어는 주어 + 동사가 기본인데 여기에 대상을 한 번 붙여 보아요. 주어 + 동사 + 대상 I ate chicken. I sa..

부부의 세계 원작 결말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라고 하면 당연 '부부의세계' 입니다. 내용부터 아주 파격적이고 자극적입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까지 더해져서 1화 6.3% 시청률부터 8회..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푹자고 알람만 울리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원치 않는 전화 때문에 밤이나 새벽에 깨거나 하면 굉장히 짜증이 나죠? 저는 겨우 잠든날에 친구가 술먹고 밤에 전화 와서 깬적이 있었는데요 ㅎㅎ 정말 화가..

Xcode 코드정렬 단축키 Re-indent Co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Xcode 코드 정렬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코드 작업을 하다가 복사 붙여넣기를 하다보면 코드정렬(indent 들여쓰기)이 제대로 안 될 때가 있어요. Tap, Space 로 맞춰주는..

아이폰 SE 2세대 스펙 가격, 국내 출시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드디어 수많은 루머만 무성했던 애플 아이폰 SE 2세대가 정식으로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출시 전 아이폰 9로도 불렸지만 정식 명칭은 아이폰 SE로 선택되었습니다. 애플은 공식 ..

should have pp 의미 느낌 잡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오늘은 아쉬움의 표현중 하나인 'should have pp'를 같이 공부해봅시다. should have pp를 알게 되면 어떤 말을 할 수 있을까요? 아~ 내가 그거 보냈어야 했는데. 아~ 내가 사실을 말했어..

C++ 프로그래밍, 네임스페이스 namespace란? [내부링크]

네임스페이스(namespace) 말 그대로 공간의 이름이다. 어떤 공간을 정의하는데 거기에 이름을 정해준다고 생각하자. 네임스페이스가 다르다는 것은 서로 다른 공간에서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름이 다른 공간이니..

아이폰 알람소리 크기 조절 버튼으로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아이폰 알람소리크기 조절 및 버튼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은 시계앱을 통해서 알람을 설정할 수가 있죠. 그런데 시계앱에서는 알람의 소리를 조절하는..

be supposed to 뜻, 느낌을 잡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야나두 선생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한 번 공유해요! 회화는 단순히 문장을 암기하는 게 아니라 그 문장을 말해본 경험을 누적하는 거다. 회화 공부를 하면서 입으로 따라 하지 않..

C++ 프로그래밍 'Hello World' 출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게임 개발을 할 때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C++ 언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일 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이기도 합니다! 이번 기회에 복습 및 새로운 개념 정리를 해보려고..

used to, get used to, be used to 차이 뜻 공부하기 [내부링크]

used to, get used to, be used to 차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많이 헷갈리는 used to, get used to, be used to 이렇게 많은 used to 를 비교하면서 차이를 알아봅시다. 제대로 해두지 않으..

내돈내산 메디큐브 슈퍼시카 앰플, 제로 모공패드와도 찰떡 [내부링크]

메디큐브 슈퍼시카 앰플, 제로 모공패드와도 찰떡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지난번 메디큐브 화장품들에 이어서 제로 모공패드, 블루이레이징 크림과 찰떡인 화장품 메디큐브 슈퍼시카..

아이폰 핫스팟 오류 해결하여 노트북에 연결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핫스팟 오류 해결하여 노트북에 연결하기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요즘 계속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가끔씩 커피가 마시고 싶어서 카페에 가서 일을 할 때도 있어요. 카페 와이파이 비밀번호..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글자 빠르게 완성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글자 빠르게 완성하기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큰 단점 중 하나가 저는 오타인데요. 저는 아이폰 키보드가 편하긴 한데.. 오타가 너..

be able to, can 과 뭐가 다를까?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be able to, can과 뭐가 다를까? 차이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오늘은 be able to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를 해보아요. can과 비교 하면서 알아보아요. 나는 할 수 있다! 라고 하면 I can do..

진짜 되네?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끼고 잠금 풀자 [내부링크]

진짜 되네?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마스크 끼고 잠금 풀자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코로나 이후로 요즘은 마스크 끼지 않은 사람을 못 본 거 같아요. 적응이 돼서 답답함이 덜하긴 하지만 그래도 불편한건..

Error installing cocoapods 설치 에러 오류 수정 [내부링크]

Error installing cocoapods 설치 에러 오류 수정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 맥북의 xcode를 11로 업데이트하려다 보니.. Mac Os 버전이 한참 낮더라고요.. 이전 버전이 10.13이었어요. 그래서 주말에 Mac..

[medicube] 메디큐브 블루 이레이징 크림 진정보습효과 추천 [내부링크]

[medicube] 메디큐브 블루 이레이징 크림 진정 보습효과 추천 안녕하세요 민몽이 입니다 :) 요즘 날씨가 너무 좋네요. 봄이에요 정말!! 이렇게 계절이 바뀐 탓인지 저의 화장품도 다 떨어졌어요 ㅠㅠ 그래..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이길래... 주 1회 방송?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이길래... 주 1회 방송? 안녕하세요 민몽이 입니다. :)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 있는 일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집에서 넷플릭스 유튜브 보는 시간이 늘고 있어요. 이..

iOS 13.4 정식 업데이트 변경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iOS 13.4 정식 업데이트 변경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지민몽입니다. 애플이 24일 아이폰 운영체제 iOS13.4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저는 자주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편인데요. 이번에 변경 및 추가된 기..

아이앤티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입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정말 봄이 왔는데요. 그래도 밤이 되니 꽤 쌀쌀하더라고요 지난주는 날이 좋아 가디건만 입고 나갔었는데 집에 올 때 추워서 혼났습니다...

지긋지긋한 아이폰 스팸 문자/전화 차단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민몽이 입니다 :) 예전에 주식을 잠깐 했었는데요. 인터넷에 보면 무료 종목 받아보기 같은 배너 광고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주식 유튜브를 보고 궁금해서 전화번호를 한 번 남겼다..

정말 쉬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소리 차단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이후로 긴급재난문자에 놀라기 일쑤다. 재택 하기 전 사무실에서는 폰들이 일제히 삐삐 소리를 내며 잠을 깨워 주기도 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이러한 광경을 흔히 볼 수 있었다. 매우 중요한..

캐나다 한국인 입국금지 '자국민, 미국국민' 제외 외국인 전면 금지. [내부링크]

현재 이탈리아, 이란을 비롯해서 최근 스페인, 독일, 프랑스, 미국 등 많은 나라에서 확진자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며칠 전 우리나라도 콜센터와 교회에서의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몸에 이상이 있다고..

Unity UGUI - Canvas 유니티 캔버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UGUI vs NGUI UGUI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공식 UI 시스템입니다. 예전에는 UGUI가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했기 때문에 유료에셋 NGUI를 많이 사용했었다고 합니다. 듣기로는 NGUI에셋을 개발한 분을 유니티에서 스..

CHAI 차이 나는 간편 결제 앱 마켓컬리 할인 받아 장보기 [내부링크]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고 카드마저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시대에 살 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할 때에는 지갑을 항상 두고 다녔었죠. 카카오 페이나, 네이버 페이등 우리의 손가락, 얼굴만 있으면 결제되는 요..

Can you tell? I can tell 티나니? 알아 보겠어? 영어로 말해보자 [내부링크]

영어 동사 ‘Tell’ 오늘은 Tell을 조금 다른 의미로 말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Tell을 사전에 검색해보면 말하다. 이야기하다. … 의 표현이 나오는데요. 흔히 자주 쓰는 의미의 예문을 살펴봅시다. 예문 I’l..

Unity Engine 유니티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 설정하기 [내부링크]

설치는 유니티 웹사이트에서 유니티 허브를 통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 [Unity - downlod] 추가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버전의 유니티를 다운 받으면 된다. 더 이전 버전은 허브를 통해서는 받을 수 없다. 추가적..

배불리 드세요, 서현 점심 카레 맛집 라하노 카레! [내부링크]

며칠 전 집에서 카레를 맛있게 먹고 생각이 나서 사진을 찾아보았다. 라하노카레! 서현역 AK플라자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가게가 크지 않아서 웨이팅도 꽤 자주 있다. 그래서 점심..

[CAKE 영어회화 앱] 가는중이야 가고 있어 영어로? I'm going? I'm comming? [내부링크]

go는 가다. come은 오다. 단순하게 우리나라 뜻만 본다면 이렇게 됩니다. 그렇다면 "나 가는중이야" 영어로는 어떻게 말 할까요? I'm going~ 과 I'm coming의 차이는 뭘까요? 한국어만 생각하고 영어로 바꿔서 말..

조군의 낭만공장 조군컴 뚝딱... 조립식 컴퓨터 만들기 [내부링크]

컴퓨터를 계속 살까 말까 고민을 했다. 가격을 어느 정도를 잡아야 할 까? 또 구매는 어디서 해야 되나? 아니면 내가 조립을 해? 여러 BJ들이 광고하는 코잇컴, 모두의 컴퓨터 등 도대체 어디서 사야 하나!! 너무..

오늘부터 마스크 요일제 시작, 대리 구매 변경 점은? [내부링크]

오늘부터 마스크 요일제인 5부제가 시작됩니다. 지난번에 얘기했지만 오늘 시작하는 만큼 다시 정리하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대리구매 부분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마스크를 사려면 방법을 숙지하고 있어..

이태원클라쓰 마현이 배우 이주영 트젠인가요? 진짜 성별은.. [내부링크]

단밤의 주방을 이끄는 이태원 클라쓰의 극 중 트랜스젠더 역할의 마현이. 배우 이주영 님을 파헤쳐 봅시다. 처음 등장을 했을 때부터 성별을 뛰어넘는 연기력으로 캐릭터 궁금증과 몰입을 확 시켰는데요. 게다가..

김다미 영화 마녀2 개봉 도대체 언제 볼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18년 6월 개봉한 영화 '마녀' 누적 관객 수 약 320만 명을 기록하며 주연 배우 김다미는 청룡영화상과 대종상의 신인상 부문을 수상하며 2018년 최고의 유망주 배우로 거듭났다. 마녀의 결말에서 볼 수 있듯이..

마스크 5부제가 뭐야? 이제 어떻게 사? [내부링크]

정부가 마스크 대책으로 내놓은 마스크 5부제 거의 배급제와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금일 기준 확진환자 6284명인 가운데, 계속되는 마스크 구매 대란으로 힘들었습니다. 과연 이 같은 방법이 효..

이태원 클라쓰 11화 사장님, 사랑해요… 사랑한다고 [내부링크]

드디어 내일입니다. 이태원 클라쓰 11화가 방영합니다. 너무 좋네요. 11화 예고편을 보고 어떻게 전개가 될지 바보 탱이 새로이에게 드디어 이서가 '사장님, 사랑해요... 사랑한다고' 하며 예고가 끝이 나는데요...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포크리면 1분만에 가능해 [내부링크]

요즘 소비문화가 발전하면서 블로그는 물론 유튜브까지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다. 뭐든 처음이 가장 힘들다는 거.. 그리고 우리는 포토샵도 잘 모르는 똥 손이지 않는가? 똥손도 1분이면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 마녀 같은 그녀와 친해져 보자. 마녀2는 언제.. [내부링크]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는 뭘 까요? 한창 빠져서 보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 '이태원 클라쓰'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있다. 10회 시청률 수도권 기준 16%, 전국 14.8을 돌파하며 매회 갱신하고 있다. 오늘은 이태..

사당 얼큰한 국밥 부산 아지매 [내부링크]

요즘은 나이가 먹어서 인지 숙취가 더 심해지는 기분이다 ㅠㅠ 그래서 평일에는 보통 술을 많이 안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오랜만에 지인들을 만나 술을 꽤 먹게 되었다. 그래서 다음날 숙취를 박살내기 위해서 국밥..

코로나 3법 국회 통과 '검사 거부하면 1000만원 이하 벌금' [내부링크]

오늘 26일 국회에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코로나 3법(검역법·의료법·감염병 예방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같은 감염병 유행으로 위험단..

직장인 부동산 재테크 책 - 연봉 3천 구과장은 어떻게 월급만으로 부동산 투자를 했을까? [내부링크]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월급쟁이가 부동산을 어떻게 투자했을까?’에 관한 이야기이다. 많은 책을 읽지는 않았지만 저자들은 보통 무엇인가를 잃고 재테크를 시작하는 모습을 읽었다. 이 책은 ‘어디에 투..

우한 코로나 위험 단계 심각으로 격상 했네... [내부링크]

10년 만에 위기단계 '심각'… 의사들 "이미 업무 차질, 한발 늦었다" 국내 우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자 수가 31번 확진자가 발표되고 나서 급증하고 있다. 31번 확진자 슈퍼 전파자가 발표되고 나서 지금..

서울 동아국제마라톤 결국 취소 하기로 했다 코로나 심각하네.. [내부링크]

며칠 전에 코로나와 관련하여서 마라톤 관련 글을 썼었다. 사실 확진자 느는 속도가 점점 줄어들고 있었던 거 같아서 크게 걱정하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사실 마라톤 참가를 할 예정이라고 대회도 미뤄지지 않고..

이태원 클라쓰 새로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내부링크]

최근 들어 핫 했던 드라마가 꽤 있었다. 얼마 전에 종영한 스토브리그, 사랑의 불시착. 주변에서는 사랑의 불시착 안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다. 두 개의 드라마 모두 한자리로 시작하여 최종 20% 시청률을 기록하..

[기초영어] 전치사 by 뿌시기 [내부링크]

전치사 by에 대해서 알아보자. by의 이미지는 무언가의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무언가 영향을 줄 때 쓰는 전치사 뭔가 원인이 되는게 있고 그 원인으로부터 영향을 끼친다. by를 사용함에 있어서 분류를 하게 되..

습관 만들기 목표 달성 챌린저스 어플 추천 [내부링크]

어느덧 2020년 새해가 훌쩍 지나 2월 중순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주는 정말 봄이 온 거처럼 따뜻했었는데 갑자기 눈이 오면서 정말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이렇게 날씨가 추울 수록 해야 많은 일들을 미루게 되는..

우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서울 국제마라톤 (동아마라톤) 상황 [내부링크]

오늘 눈이 오면서 날씨도 갑자기 뚝 떨어지게 되었다.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요즘은 사람들 앞에서 함부로 기침도 못하는 상황인데 날씨도 갑자기 다시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도 생길 거 같다. 또..

해외직구 주소 POSTAL CODE, ZIP CODE 조회하기 [내부링크]

소비자들의 구매 국경이 허물어지고 또한 가격 경쟁이 국내보다 훨씬 싸게 구매를 할 수 있다 보니 이제는 쉽게 주변에서 해외 직구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나도 작년 블랙프라이 데이 때에 폴로 할인 구매..

사당역 로코민트 분위기 있는 맛집 추천 [내부링크]

아는 동생의 언니가 하는 가게가 집 근처에 있다고 들어서 가봐야지 가봐야지 했는데 계속 쉬는 날에만 시간이 나서 가지 못하다가 드디어 여자친구와 다녀오게 되었다. 가게 이름은 로코민트 Rocomint 이다!!!..

iOS 13 마이그레이션 UIWebView to WKWebView [내부링크]

iOS 13버전의 등장으로 UIWebView가 완전히 deprecated 되면서 wkwebview로 변경 하여야 한다. WKWebViw경우는 iOS 8 버전이후에 도입 되었다. 두 웹뷰 간의 자세한 차이는 iOS ) UIWebView와 WKWebView의 차이를..

애플 펜슬 케이스 뷰씨 마그네틱 홀더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애플 펜슬을 자체적으로 붙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다른 아이패드의 경우 애플 펜슬 1세대를 자체적으로 붙일 수가 없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5세대의 경우 애플 펜슬 1..

스마트폰 태블릿 아이패드 침대 거치대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구매하여서 사용한 지 일주일이 접어들고 있는데 유튜브나 아프리카tv 넷플릭스 등을 이용할 때에 엎드려서 보거나 혹은 고개를 숙이게 보게 되다 보니 몸에 무리가 많이 가는 자세가 지속적으로 되면..

iOS AVPlayerViewController 적용 [내부링크]

MPMoviePlayerViewController 가 iOS 13 에서 공식적으로 deprecated 되면서 AVPlayerViewController로 변경이 필요 하게 되었다 AVPlayerViewController 기본 사용 코드 //플레이어 생성 @property (assign, nona..

LED 실리콘 무드등 추천 라인프렌즈 [내부링크]

예전에 사용하던 양키캔들 워머 세트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사를 한 후 조명이 없으니 허전한 마음이 들었다. 거기에 최근에 불 끄고 침대에서 아이패드를 만지다가 휴대폰을 못 찾는.... 상황을 맞이 하여서..

[마라톤] 동아마라톤 런 저니(Run Journey·달리기 여행) [내부링크]

동아일보에서 주최하는 동아마라톤! 내년 3월을 시작으로 서울, 공주, 경주 3개의 마라톤 대회를 주최한다. 이건 올해 2019년 대회 일정이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3월 서울국제마라톤 참가자가 가을에 개최하는..

[마라톤] 2020 서울 국제마라톤 (동아마라톤) [내부링크]

지난주 시즌 마감 마라톤을 끝으로 2019년 마라톤을 마무리했다. 첫 하프였는데 추운 날씨 탓인지 훈련을 안 한 탓인지 복부 통증으로 인해서 겨우 완주를 했었다 ㅠㅠ.. 이래서 풀은 언제 뛰어보려나 ㅋㅋ 올해..

[체크카드] 케이뱅크 X KT 멤버쉽 더블혜택 [내부링크]

고정지출 비용 중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통신비!!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 11 PRO로 바꾸게 되면서 통신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알게 된 '케이뱅크 체크카드 X KT 멤버십' (카드 이름에 맞..

[체크카드]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내부링크]

체크카드 혜택 좋은 것을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된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평소에 네이버페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카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발급하려고 했는데 케이뱅크에서 발급해주는 네이..

[카카오 프렌즈 폰 케이스] 아이폰 11 PRO [내부링크]

노트8에서 아이폰 11 PRO로 갈아타게 되었다. 삼성페이 때문에 많이 고민을 했지만 그냥 아이폰을 다시 쓰고 싶었다. 사실 인덕션으로 많이 놀림을 받았는데 실물 기기를 봤을 때는 무광이라 더 고급지고 이쁘고..

[medicube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리뷰하고 사용한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후기이다. 처음에 하루 2번 아침저녁으로 사용을 했었다. 자연 유래 AHA 성분이라지만 민감한 피부인 터라 그래도 자극이 갈까 봐 중간부터는 주로 저녁에만..

[건강검진] 전립선 석회화 [내부링크]

지난번에 받은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다. 딱히 중요한 건 아니어서 인지 소견에 따로 언급이 되지는 않았는데 결과지를 보다 보니 '전립선 석회화' 라는게 보였다. 큰 문제가 아니니 따로 얘기가 없었을 텐데 찝찝..

[책] 일단, 오늘 1시간만 공부해봅시다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가 공부의 신 성태형의 영상이 눈에 들어와서 보게 되었다. 제목은 '자주 미루는 사람들을 위한 4가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무언가를 하려는 생각은 있지만 실천 보단 미루기부터 한다고 생각한다...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내부링크]

요즘 가장 많이들 챙겨 먹는 영양제라고 하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다. 나 또한 챙겨 먹고 있고.. 그런데 먹고 있으면서도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떤 면이 좋은지 이게 뭔지 제대로 알아보..

[공부] 뽀모도로 시간 관리법 [내부링크]

뽀모도로(Pomodoro Technique 포모도로 기법)는 1980년대 후반 프란체스코 시릴로(Francesco Cirillo)가 창안한 시간 관리법이다. '뽀모도로'는 이탈리아어로 토마토를 뜻하는데, 토마토 모양의 주방 타이머를 사..

[이슈] 구혜선 안재현 이혼 [내부링크]

18일 새벽 구혜선은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남편 안재현이 권태기로 변심하여서 이혼을 원한다고 밝히며 자신은 가정을 지키고자 한다는 글을 올렸다. 그리고 소속사에서 입장 발표가 있을 거라고 하며 그 내용은 사..

건강 검진 [내부링크]

오늘 건강검진을 받고 왔다. 7시 30분까지 오라는 카톡을 보고선 전에는 이렇게 까지 빨리 가지 않았던 거 같은데 하소연했지만 6시 10분쯤 일어나서 졸린 몸으로 부랴부랴 병원으로 갔다. 전날 공휴일이라 밤낮..

[CAKE 영어회화] 날씨가 꽤 좋다. [내부링크]

한동안 비가 오고 그치고 계속 그러더니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흐렸는데 갑자기 해가 쨍쨍하게 떴다. 남부지방은 그래도 비가 꽤 왔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서울에는 태풍의 영향이 거의 없었던거 같다. 이제 8월도..

[CAKE 영어회화] 오늘은 공휴일이에요. [내부링크]

8월 15일 오늘은 광복절이다. 반일 감정이 최고조인 지금 뭐 당연한 검색 순위인 듯하다. 해당 표현을 알기 전에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날 임에는 분명한 광복절이니 마음속에 새기도록 하자!! 광복절 1945년..

[마라톤] 2019 JTBC 서울 마라톤 [내부링크]

3대 메이저 대회 중에 하나인 중 하나인 중마 작년부터 JTBC 마라톤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고 한다. 올해 처음 마라톤 대회를 참여해봐서 중마와 JTBC 마라톤이 다른줄 알고 있었다는... 3대 메이저 대회는 춘마 -..

[무신사 이벤트] 내셔널 지오그래픽 데이 [내부링크]

8월 13일 부터 19일 까지 무신사에서 내셔널 지오그래픽 데이 이벤트를 한다. 요즘 해당 이벤트 처럼 실검에 검색하게 하여서 정답을 알아낸 후 입력하면 할인 쿠폰을 주는 방식의 이벤트가 많은거 같다. 지난번..

[영어회화] 패스트 푸드 주문 [내부링크]

이번에 사이판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오게 되었다. 사이판에서 동남아 처럼 먹어버리니 식비가 엄청 나오게 되었다!! 그래서 식비도 아낄겸 맥도널드를 2번 정도 먹었었다. 사실 햄버거를 좋아한다... ㅋㅋ 무튼 이..

[CAKE] 비가 쏟아지고 있어요! [내부링크]

https://mycake.me/share/2b41b179 "밖에 비가 쏟아지고 있어요." 영어로? 달콤한 무료 영어 Cake mycake.onelinkpreview.me 며칠간 장마로 인해서 비가 계속 왔다. 그친 거 같다가도 오고 그친 거 같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내부링크]

토스카드의 게임 같은 10% 캐시백이 끝이 나고 8월 편의점 10% 캐시백으로 바뀌었다. 7월 한 달간 사용하여서 받은 총금액은 44,019원으로 끝이 났다. 총 사용 금액은 889,230원으로 약 5% 정도를 캐시백 받았다...

[CAKE] better late than never! 늦더라도 안 하는 것보단 낫다. [내부링크]

글도 자주자주 올리고 싶은데.. 참 어렵다. 공부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공부를 안 하니 참 ㅠㅠ 오늘 영상에서는 나한테 얘기해주는 거처럼 이러한 표현이 나왔다. 글을 올리려고 검색을 한 번 해보니 미국판 꽃..

[TOSS] 토스 카드 8월 혜택 [내부링크]

토스 카드를 만들자마자... 캐시백 종료가 될 거 라는걸 보았다 ㅠㅠ 뭐 어쩔수없지만 이번 달이라도 써보자는 심정으로 사용하였고 오늘까지 3만3천원 정도를 캐시백으로 받았다. 그렇다면 8월 혜택은 뭘까?? 오..

[크록스] 크록밴드 클로그 / 스터코/멜론(11016-1AS) [내부링크]

이번 여름휴가는 사이판을 갔다 왔다~~ ㅠㅠ 소멸한 내 휴가... 무튼 그래서 가서 신으려고 크록스 슬리퍼를 하나 구매했다. 스터코 멜론 색상은 다 품절이라.. 다른 걸 살까 고민도 했지만 색깔이 너무 마음에 들..

[CAKE] 영어 회화 어플 [내부링크]

https://mycake.me/ 신개념 무료 영어학습, 케이크! 트렌디한 영상으로 공부하는 살아있는 영어! mycake.me https://mycake.me/share/5b829cbf "얘가 학교에서 새 친구를 만들었어!" 영어로? 달콤한 무료 영어 Cak..

[medicube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내부링크]

선크림을 사려고 하다가 눈에 띄어서 구매한 제로 모공 패드... 제품 후기가 엄청 많아서 나도 모르게 장바구니에 넣어 버렸다 ㅋㅋ 뭐 피부가 안 좋긴 하니까... 메디큐브 제품은 다 저자극 제품이라고 하니 민감..

[C++] auto 키워드 [내부링크]

타입을 명시적으로 쓰지 않아도 코드에 맞게 자료형을 추론해 주는 키워드 컴파일러가 컴파일하는 과정에서 실제로 자료형을 결정한다. 컴파일 단계에서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초기화를 해야 한다. auto..

[TOSS] 토스카드 발급 [내부링크]

토스가 처음 나왔을 때는 간편한 이체로 많이 사용을 했었는데 카카오페이와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다 보니 토스는 그냥 CMA통장으로 비상금을 모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토스 카드가 나왔다고 했을..

[C++] lvalue, rvalue [내부링크]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https://blog.seulgi.kim/2017/06/cpp11-value-category lvalue 란? 단일 식을 넘어 지속되는 개체 주소가 있음 이름이 있는 변수 const 변수 배열 변수 비트 필드 공..

[리뷰] 뉴발란스 샌들 [내부링크]

샌들을 산지가 오래되어 더 신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아 인터넷으로 뉴발란스 샌들 하나를 구입했다. 평소에 250을 신는데 조금 작아서 260으로 다시 교환을 했다 ㅠㅠ.. (참고하면 좋을 듯) 다시 받은 상품!!..

[shell script] 현재 디렉토리, 파일명 [내부링크]

셸 파라미터 확장을 이용하여서 디렉토리만 파일만 얻기 $0 -> 현재 실행되는 쉘 명령어 자체 ${0%/*} -> ${parameter%word}라고 하면 parameter 값에서 word에 뒷부분부터 일치하는 부분을 삭제한 값을 얻을수..

[shell script] find 명령어 활용 [내부링크]

find [대상경로] [서술식] 대상 디렉터리에 있는 파일, 디렉터리 수 조사하기  filecount=$(find "$targetdir" -maxdepth 1 -type f -print | wc -l) dircount=$(find "$targetdir" -maxdepth 1 -type d -print |..

[필터 샤워기] 닥터피엘 샤워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혹시 필터 샤워기 사용들 하시나요? 피부가 안 좋아서 물도 영향을 준다는 말에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저는 1월쯤에 닥터 피엘 나은이 샤워기를 구입해서 계속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미 사용을 한지가 꽤 되어서..

뉴발란스 x 노리타케 반팔 티셔츠 [내부링크]

이 나이 먹고 귀여워서 사고 싶은게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품절이라 못사고 있었던 뉴발란스 X 노리타케 콜라보 반팔이 재 입고 되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사이즈는 M사이즈입니다. 저는 174에 65키로 이구요..

[전자책]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2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회사를 이직하면서 출, 퇴근 10분에서.. 한시간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매번 지하철에서 유튜브, 웹툰, 드라마 등등을 보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시간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읽어보자.. 근데 좀 가볍..

쉘 스크립트 실행시 Permission denied 해결 [내부링크]

다운로드받은 쉘 스크립트를 실행하려고 하면 Permission denied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sudo 를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sudo chmod +x 스크립트위치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

스피또 당첨현황 확인해보기 내 차례는 언제야? [내부링크]

일주일을 행복하게 보내는법 아시나요? 바로 복권입니다. 많은 분들이 로또, 연금복권을 구입하며 일주일을 행복하게(?) 보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로또뿐만 아니라 스피또 구입도 많이하는데요. 오늘은..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 마일리지 착착 쌓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광역알뜰교통카드 후기와 사용법 신청방법을을 알아보려고합니다. 매일 매일 출근할때에 점심값 만큼이나 많은 비용이 드는게 바로 교통비 입니다. 저는 출근을 광역버스를 타고 하고 있습니다. 즉 너무..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시작 지급액 최대 300만원 받으세요 [내부링크]

열심히 일을하지만 턱없이 부족한 근로소득 다들 공감하시나요? 이런 분들을 위한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장려금입니다. 일은 열심히 하지만 절대적인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 종교인가구에..

맥에서 윈도우 원격방법 Microsoft Remote Desktop 설정 [내부링크]

현재 집에는 맥북과 윈도우 데스크탑이 있습니다. 주로 맥북을 이용하고 윈도우 데스크탑은 게임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윈도우에서 작업해야 할 것들이 생기면서 스위칭이 필요했습니다. 현재..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일 사전예약 벌써 200만명 돌파 [내부링크]

블레이드앤소울 플레이 해본적 있으신가요? 2012년 출시했던 게임인데요. 이번에 블소2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블소를 또 열심히 했던터라 기대가 되는데요. 2월 9일 블소2 쇼케이스를 진행했었습니다. 과연 다들..

서울 청년수당 신청 접수 시작 했네요 [내부링크]

2021년 서울 청년수당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만 19세 부터 34세의 서울에 거주 중인 청년이 대상입니다. 선정이 되면 매달 50만원씩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021 서울 청년수당 먼저 서울 청년수당은 서..

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접수 사이트 차종별로 확인 가능 [내부링크]

지난번에 2021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테슬라 구매가격을 대략적으로 구해봤습니다. 저도 돈만 있다면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하고 싶은데요. 아직은 테슬라 차는 못사고 주식만 사고 있습니다... 부디..

비트코인 세금 내년부터 적용되네요.. [내부링크]

22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비트코인에도 이제 내년부터 세금을 내야하게 되었습니다. 가상화폐를 통하여 소득이 발생했을 경우 연 소득 250만원을 넘으면 초과분에 대한 20%세금이 부과됩니다. 여기에..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 방법 9기 기다리자 [내부링크]

요즘 청년층의 일자리와 취업등을 도와주는 정책제도가 많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복지제도인데요. 바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입니다. 현재 8기까지 모집을 했었고, 8기부터는 청년 노동자 통장으로 명칭이 변경..

국민연금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아크 인베스트 캐시 누님보다 더 테슬라를 저점에 산 곳이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 포트폴리오가 공개가 되면서 미국주식 매수 단가가 큰 이슈인데요. 테슬라의 수익률이 8000%라고 합니다. 이정..

청년희망키움통장 자격 신청 방법 놓치지 말자 [내부링크]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생계급여수급 청년들이 자립의 꿈을 키울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정책입니다. 별도로 저축하지 않고 매달 근로소득만 있어도 목돈을 만들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3년후 만기시 1,440만원까지..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올해 마감 서두르자 [내부링크]

갈수록 청약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예비 당첨자로 추첨하러갔다가 탈락의 쓴맛을 보았는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라는게 있어서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파이썬 주피터 노트북 .ipynb import 하는 방법 [내부링크]

vscode를 사용할 때에는 파일을 분리하여서 관리를 하고 import로 쉽게 사용을 해었습니다. 그런데 주피터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니 .ipynb 파일을 다시 .py 파일로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했었는데요. 찾..

청약 예비당첨자 추첨 진행은 어떻게 될 까? 탈락 후기.. [내부링크]

첫 청약의 결과는 예비 당첨자로 25번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에 추첨을 다녀왔습니다. 결과는 탈락. 제 앞앞에서 주택청약 예비당첨자 추첨은 끝이났습니다. 총 13세대가 남았고 저는 15번째 순서였습니다...

미국주식 공매도 확인하는 방법 테슬라는? [내부링크]

지난번 국내주식 공매도 잔고와 대차잔고 보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미국주식 공매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테슬라는 과거 몇년동안 공매도 세력에 눌려서 기나긴 횡보를 했었습니다. 이 때..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 끼는법 쉬워요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애플워치 스트랩 빼는법과 끼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되게 간단한 만큼 혹시나 스트랩 빼고 끼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먼저 애플워치 스트랩은 간단하게 빼고 끼우고 할 수 있습..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끼면 애플워치로 혼내주자 [내부링크]

작년 iOS 업데이트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해제 시도 할 경우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번에 iOS 14.5, watchOS 7.4 베타 beta 출시로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

공매도 수량과 대차잔고 조회 방법 알고 투자하자 [내부링크]

최근 공매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내가 투자하고있는 회사에 공매도 세력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오늘은 공매도 잔고 수량과 대차잔고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혹..

공매도 뜻과 금지기간은 언제까지 일까? [내부링크]

요즘 미국 주식 게임스탑 공매도 얘기로 공매도 소식이 많습니다. 현재 국내주식은 공매도 금지기간입니다. 미국주식의 경우 주식 가격이 며칠 조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공매도 뜻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싱어게인 투표하기 매일매일 해요 [내부링크]

싱어게인이 이제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진출자 톱6가 선정되었습니다. 파이널 진출자를 대상으로 싱어게인 사전 투표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싱어게인 역시 요즘 핫한 방송 프로그램이죠. 시청률 역시 계속 상..

누끼따기 사이트 remove.bg 5초도 안걸리네 [내부링크]

5초도 걸리지 않는 누끼따기 사이트 추천해드립니다. 포토샵 없이 아주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당연히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가능해야겠죠? 요즘 유튜브, 블로그, 스토어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올해 변경점 [내부링크]

작년에 청년내일채움공제 관련하여 글을 작성 한적이 있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내용과, 2021년 부터 내용이 변경되는 점이 있어서 한 번더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첫직장때 이런 정책등이 있..

2021 전기차 보조금 테슬라 가격 알아보자 [내부링크]

기획재정부에서 1월 21일 2021 전기차 보조금 관련 발표를 하였습니다. 현재 2021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하여 테슬라 모델 3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 방법이 필요한 만큼 끝까지 봐주세요. 가격에 따라..

30세미만 세대분리 하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대분리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세대분리는 세대원이 기존 세대에서 분리가 되어서 새로운 세대주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세대분리를 하는 이유중 하나는 청약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규제지역에 대해서 세대원..

게임스탑 주가 로빈후더와 공매도의 싸움.. [내부링크]

현재 월스트리트의 화두는 바로 게임스탑이 아닐까 합니다. 어제 하루에만 92%가 오르면서 상황을 모르시는 분들은 어리둥절 하셨을 듯합니다. 미국에는 최대 커뮤니티인 레딧 Reddit이 있습니다. 레딧 월스트리..

파이썬 셀레니움 경고창 alert 처리하기 닫기 확인 [내부링크]

우리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경고창 Alert 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자동화를 만들고 싶은데 이러한 경고창이 뜨게 되면 에러가 발생하면서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파이썬 셀레니움..

대형마트 휴무일 날짜 찾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다들 장은 어디서 많이 보시나요? 대형마트 휴무일 인줄 모르고 갔다가 아차 했던적 있으신가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같은 대형마트 휴무일 비교적 고정인데요. 하지만 잊어버리고 갈때가 있고, 또 지점..

미스트롯2 투표하기 방법 응원합시다 [내부링크]

미스트롯2 투표하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놓치시지 않게 미스트롯2 투표하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트로트 열풍이 정말 식지 않고 뜨겁습니다. 미스트롯2는 최고 시청률 29.6%를 달성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미루지 말고 신청하자 [내부링크]

실비보험청구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기능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20년에는 복부, 옆구리 쪽 통증으로 병원을 많이 다녔습니다. 병원비 역시 많이 지출하였죠... 이 병원비 돌려받아야 하지 않을..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혹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뭐 나는 해당 안되겠지 하면서 찾아보지도 않으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찾아보지 않았으니..

서울시 뉴딜일자리 신청 방법 기간 지원하세요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경력을 쌓으며 취업교육도 받을 수 있는 서울시 뉴딜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취업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졸업예정자들의 취업 역시 힘들어졌는데요,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을..

짭플펜슬 추천 내돈내산 후기 (애플펜슬 1세대 사용자) [내부링크]

아이패드 사용하실 때 펜슬 사용하시나요? 저는 기존 애플펜슬 1세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짭플펜슬 구입을 했는데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빈나노펜슬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를..

로지텍 g703 hero 무선마우스 사용후기 [내부링크]

롤을 하고있었는데, 갑자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 안되었습니다. 패배했죠..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고장이났습니다. 꽤 오래 썼던 제품이라 고장이 날 만 하다고 생각은 들지만 갑작스럽게 새 마우스를 구입하..

2021년 설날 기차표 예매 방법 KTX 타고 갑시다 [내부링크]

벌써 2021년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날, 추석 하면 생각나는게 바로 기차예매죠. 2021년 설날 KTX 예매는 경부선을 벌써 내일 1월 20일 입니다. 작년 추석 기차 예매 글을 작성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듯 한데..

카카오톡 지갑 인증서 국세청 로그인 가능 [내부링크]

다가오는 1월 15일 부터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나서 많은 민간 인증서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지난 번 공인인증서 폐지때 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급해주는 다양한 정부 지원금이 있는거 아시나요? 오늘은 이 지원금중 문화누리카드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보통 각종 지원금들은 연초에 신청을 받습니다. 오늘은 1월 ~ 2월에 신청접수를 하..

앱코 해커 K511 v2 카일광축 기계식 키보드 [내부링크]

기존에 쓰던 키보드가 말썽을 부렸습니다. 키보드 키중 T가 계속 자동으로 눌리게되었습니다. 캡을 끼우지 않으면 괜찮은데, 캡을 끼우면 계속 같은 문자가 입력이 되니.. 사용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이참에 회사..

카카오톡 선물 문자로 오면 피싱 스미싱 입니다. [내부링크]

음 요즘 스미싱철 인가요? 어머니한테 스미싱 문자가 오더니 며칠전에 저한테도 한통의 문자가 왔습니다. 딱봐도 스미싱이었습니다. 내용은 '카카오톡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선물함 이동 링크' 이런 형태입니다...

신용점수제, 신용등급이 개편됩니다 [내부링크]

2021년 1월 1일부터 신용등급이 사라집니다. 벌써 10일이 지나버렸네요. 이제는 개인신용평가회사에서 개인의 신용등급을 예전 고등학교 다닐 때 수능 점수에서 등급으로 바뀌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신용등급은..

케이뱅크 NH투자증권계좌 개설하고 44달러 받으세요.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으로 코스피는 3000을 찍고 미국 주식 역시 S&P 나스닥 사상 최고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최근 자산가격상승으로 투자를 하지 않으면 벼락거지 되기 일쑤입니다. 이럴때 주식, 부동산 등 투자..

파이썬 Python 아나콘다3 주피터 노트북 설정하기 [내부링크]

기존에는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를 사용을 했었는데요. 파이썬이나, 텐서플로등 강의를 보니 주피터 노트북, 코랩등을 이용해서 많이들 개발하는걸 보았습니다. 결과, 이미지 등을 바로바로 볼 수도 있고 편해보이..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 10% 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혹시 알고 계셨나요? 매년 1월에는 정기 등록면허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매년 1월에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 할 경우 세금을 아낄 수 있게 됩니다. 매년 6월과 12월 두차례 걸쳐서 내야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

파이썬 정렬하기 python sort를 해보자 [내부링크]

파이썬에서 정렬은 sort , sorted 함수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의 경우 sort 메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렬함수를 내부에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sorted 함수를 통해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정렬을..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 소득 조건 모두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계속 청약에 관련해서 공부를 해보고있습니다. 제가 현재로서 가장 당첨 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생애최초 특별공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7/10 부동산 대책으로 조건들..

푸라닭 고추마요 순살 추천 이건 JMT 다... [내부링크]

최근에 또 치킨을 시켜먹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 먹었던 푸라닭이 생각이 났습니다. 치킨 브랜드가 너무 많아 사실 고르기가 힘들죠. 최근에 네고왕의 여파로 비비큐를 시켜먹었..

혜화역 맛집 호호식당 쪼아요 재방문 의사 만땅! [내부링크]

정말 정말 오랜만에 나들이를 다녀왔었습니다. 오랜만에 대학로 쪽을 가게 된 이유는 낙산공원에 산책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아직 선선해 지기 전이라 날씨가 꽤 더웠어요. 그런데 벌써 날씨가 추석이 지나니 확 추..

2020 JTBC 마라톤 소식 언택트 대회 개최한다네요!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마라톤 대회가 줄줄이 취소가 되면서 많은 러너 분들의 상심이 컸는데요. 저도 올해 3월 동아마라톤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취소가 되면서 러닝을 등지고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문제 한..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두 달째 생생한 강의 후기 [내부링크]

몇 달 전 당근영어를 통해서 전화영어를 하고 있었습니다. 2달가량 학습 후 다른 전화영어는 어떤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는지 궁금했고, 이번에는 민병철 유폰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광고를 많이 해서..

Swift 기초문법 - Array 배열 정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Swift Collection의 한 종류인 Array 배열 사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컬렉션은 수많은 데이터를 묶어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타입입니다. Aarray 배열 배열은 순서를 가지고, 같은 데이터 타입..

아이허브 나우푸드 L아르기닌 남자한테 좋다고...? [내부링크]

영양제의 한 종류인 L아르기닌 많이 들어 보셨을 거 같습니다. 저도 회사 동료에게 추천받아 구매 후 복용하고 있는데요. 아르기닌의 효능과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한 번 같이 알아보면 좋을 듯합니다. L아르기..

swift 기초문법 - Optional(옵셔널) 정리하기 [내부링크]

Swift의 큰 특징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Optional(옵셔널)입니다. 영어 의미로는 '선택적인' 이라는 뜻입니다. 어떤 의미일까요? 변수에 값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라는 것을 표현하기 위..

미용실 재난지원금 사용하기 딱 좋다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은 지 시간이 꽤 흘렀습니다.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장보는 비용으로 사용하고 싶었지만, 집 앞 마트가 롯데슈퍼인 관계로 사용을 못했습니다. 그래도 음식점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해 현..

인천 병방시장 맛집 메밀하우스 덥다 더워 [내부링크]

지난번 계양산을 다녀오고 갔던 병방시장 맛집 메밀하우스를 재방문하고 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 시원한게 먹고 싶더군요. 그때 먹었던 시원~~~한 막국수가 머리에 맴돌았습니다. 진짜 막국수와 돈까스 조합은..

Xcode simulator(시뮬레이터) error 검은색 화면, 설치에러 [내부링크]

This app could not be installed at this time Xcode에서 Simulator를 실행할 때에 해당 에러 메시지 팝업창을 보여주면서 앱이 설치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분명 빌드는 성공했는데 말이죠. 시뮬레이터에..

코브라 브라우저 앱테크 추천 2만원 출금완료!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중 닥터 구구님의 채널에서 코브라 브라우저 애플리케이션을 알게 되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앱테크입니다. 앱테크란 애플리케이션 + 재테크가 합쳐진 용어로 짠테크(짜다 + 재테크)의 한 종류입니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 원룸 방역 후기 [내부링크]

작년 11월에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이사를 한 당인 손가락 한마디 만한 바퀴벌레를 보게 되었죠. 뭐 이사 첫날이니 그럴 수 있지 하며 넘겼습니다. 사실 저는 바퀴벌레를 굉장히 무서워합니다. 바퀴벌레 살충제..

[swift 문법] - Tuple(튜플) 사용하기 [내부링크]

Tuple(튜플)은 다양한 데이터의 값들을 묶어놓은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건 배열 같은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열처럼 데이터 형이 서로 같을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구조체라..

swift 기초 문법 switch case 문 사용하기 [내부링크]

swift flow control중 하나인 switch - case문을 알아봅시다. switch문은 특정 값을 받아 내가 미리 지정한 case 조건에 충족한 코드가 실행되는 분기문입니다. swift의 switch의 경우 C언어와는 달리 각각의 case..

배민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가요? (배달앱 모두 공통) [내부링크]

지난주부터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지난주 목요일에 신청을 하여서 1인 가구 기준인 40만 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토요일에는 여자 친구와 서울이 아닌 곳에서 만나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해..

헤지스 카드지갑 WIHO9E008BK 남자도 추천 [내부링크]

기존에 헤지스 머니클립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요즘에 현금을 가지고 다닐 일이 거의 없다 보니 머니클립도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카드만 스마트폰 케이스에 꽂아서 주로 다녔었는데 이번에 커플 케이스로..

내돈내산 메디큐브 카무카무 세럼 사용 후기 저는 재구매 행! [내부링크]

내돈내산 메디큐브 카무카무 세럼 사용 후기 저는 재구매 행! 안녕하세요 민몽이 입니다 :) 오늘은 메디큐브 화장품 구매한 것들을 계속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메디큐브 블루이레이징 크림과 찰떡이라고 해 사..

'오랜만에 친구를 만났어'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내부링크]

봄이 왔습니다. 지난주에는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코로나 19 이후에 한 동안 러닝도 하지 않고, 사람이 많은 곳에는 잘 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재택으로 전환된 지 한 달이 넘다 보니 몸도 아주 찌뿌둥..

나만 몰랐어? 아이폰 폰트 바꾸기 글씨체 변경이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노트8을 사용하다가 아이폰 11 pro로 변경을 하고, 아이패드 미니까지 사용하면서 메모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회사에서도 iMac, MacBook Pro를 사용하다 보니 주로 애플 os를 사용하고 있고, 그래서 MS Office..

알로항~ BJ킴성태 배그 이어폰 밥 쇽 8D [내부링크]

알로항~ 발 소리를 잘 듣고 싶은가? 그렇다면 밥쇽 8D 이어폰을 한 번 사용해보자.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 배그 대통령 BJ킴성태 이어폰이라고 불리는 밥 쇽 8D 이미 여러 BJ들이 사용 중이라 믿고 사도 된다 생..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 추천 애플 스마트커버 [내부링크]

현재 아이패드 미니 5세대 를 사용하고 있다. 나는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하기 때문에 그 시간 동안에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전자 책을 읽고 있다. 어플은 밀리의 서재를 이용 중이다. 아이패드 미니를 구매할 때..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 일정입니다. 이번주는 주식 공모주 청약 슈퍼위크라고도 불리었습니다. 7월에 이어서 8월에도 IPO대어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크래프톤입니다. 여기에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일정 따상으로! [내부링크]

7월의 IPO 대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청약 일정은 7월 26일 ~ 27일로 코스피 상장일은 8월 5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공모주 투자를 하는 분들은 카카오 뱅크를 그냥..

동거인 전입신고 방법 정부24에서 해결 [내부링크]

요즘은 혼인신고를 미루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때 혼인신고 전 같이 살게 될 경우 전입신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동거인 전입신고 방법 정부24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인터넷, 모바일 정부24 모두 가능..

재산세 조회 방법 첫 납부 위택스 인터넷지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2021년 1기분 재산세 납부기간이 왔습니다. 저는 첫 집을 장만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재산세를 납부했습니다. 재산세 지로를 받아서 재산세 납부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온라인에서 재산세 조회와 납부는 위택..

맥스트 공모주 청약 핵심 정보 메타버스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 맥스트 공모주 청약의 수요예측 결과 공시가 완료되었습니다. 상당히 좋은 수요예츨 결과가 나오며 경쟁률을 1천 587대 1을 기록했습니다. 맥스트 초기 희망공모가격은 11,000원 ~ 13,000원이었지만 확정 공..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코로나 19 생활지원 안내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확산으로 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했습니다. 확진자와 함께 늘어나고 있는 수치가 바로 자가격리자입니다. 뜻하지 않게 자가격리를 하게 될 경우 가계..

50대 모더나 예약방법 백신 접종 바로가기 [내부링크]

7월 12일 부터 진행된 50대 모더나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 아스트라제네카가 아닌 미국의 모더나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신 사전 예약은 만 55세 ~ 59세와 만 50세 ~ 54세로 2분류로 나눠..

큐라클 공모주 상장일 중복청약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7월 13일 ~ 14일 공모주 일정이 있습니다. 바로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큐라클입니다. 상장예정일은 7월 22일입니다. 큐라클 공모 괜찮은지 한 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큐라클 공모주 큐라클 Man PowerMan Powe..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 따상 가나요? [내부링크]

2021년 7월 공모주 잔치라고 할 수 있는 달입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공모주 청약 일정대기 중에 있습니다. 여기에 현재 많은분들이 기다리는 카카오뱅크 청약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공모주 청약은 모든증권사에..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응원합니다! [내부링크]

작년부터 엄청나게 늘고 있는 수치가 있습니다. 바로 폐업비율인데요. 정부에서는 폐업한 소상공인의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이라는 제도로 현금 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벌써 많은 분들의 신청으로 곧 예산..

유로2020 중계 4강 일정 결승팀은? [내부링크]

유로 2020 중계 잘 보고 계신가요? 벌써 유로 2020 조별리그를 지나 4강입니다. 남은 4팀은 이탈리아, 스페인, 잉글랜드, 덴마크인데요. 과연 유로2020 결승전에는 누가 가게 될 것 인지 너무 궁금합니다. 남은 4..

티빙 한달무료 보는 방법 계속 볼 수도 있다면? [내부링크]

가장 핫한 채널 하나를 꼽자면 단언컨데 tvN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tvN의 모든 예능, 드라마 다시보기를 위해서는 티빙을 이용해야합니다. 오늘은 티빙 한달무료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

밀리의 서재 전자책 추천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이유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에 어떤걸 하시나요? 아마도 대부분 유튜브, 넷플릭스, 웹툰 등 다양한 컨텐츠 소비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작년부터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여 출근 퇴근 시간에 전자책을 읽고 있습니다. 책을 읽..

5차 재난지원금 소득하위 80% 계산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말이 많았습니다. 소득하위 80% 기준으로 확정이 되면서 소득기준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5차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소득하위 80% 가구별 소득과 건강보험료로 계산..

국민연금 미납 조회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다면 가입을 해야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아시다시피 노후를 위한 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의 가입대상으로는 18세 이상 부터 60세 미만이며, 만 65세 이상이 되..

맥북에서 윈도우 쓰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맥북에서 윈도우를 쓰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어느덧 아이맥과 맥북을 사용한지 3년이 되었습니다. 현재 회사로 이직을 하게 되면서 아이맥과 맥북을 처음 사용했었는데요, 처음에는 키보드부터..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날짜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3기신도시 첫번째 사전청약 지역은 바로 인천 계양신도시입니다. 다음달인 7월 15일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인천 계양신도시는 공공분양과 신혼희망타운을 분양할 예정입니다. 3기 인천 계양신도시 사전청약 지..

노션 notion으로 갈아타기 메모 앱 추천! [내부링크]

에버노트에서 베어로 넘어온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주 메모 앱을 베어를 선택할 때에도 노션이 있었지만, 그때 당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었고 최종 선택한 메모앱이 베어였습니다. 베어의 장점으로는 마크..

5차 재난지원금 3종 패키지.. 지급시기는?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이야기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대표이죠. 송영길 의원이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을 포함한 3종 패키지를 발표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기존에 취약계층이 아닌 전국민을 대상으..

애플워치 기본앱 활용하기 1탄 [내부링크]

애플워치 제대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애플워치 기본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알아두면 좋을 법(?) 한 내용입니다. 저는 애플워치 기본앱 사용하고 나서 집중도가 높아졌는데요. 애플워치 관련 앱..

신용점수 올리기 1분만에 11점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점수 신경쓰고 계신가요? 신용점수에 따른 신용등급이 없어지면서 신용점수가 좀 더 중요해졌습니다. 적은 점수 차이지만 신용평가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앱을 이용하는 간단한 신용점..

미래에셋증권에서 개인연금저축펀드 계좌 만들기 [내부링크]

노후준비 다들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은 한치 앞을 모르다보니 노후보다는 당장의 현실에 더 집중이 되는듯합니다. 저 역시 개인연금저축계좌를 만들어야지 하면서 미루다가 드디어 며칠전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앱 7만원 받았다! [내부링크]

경기도로 이사온 지 이제 한달이 조금 넘었습니다. 혼자 자취를 할 때에는 계속해서 서울에 거주했었는데요. 체크카드만 주구장창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이벤트를 한다는 이야기를 보고..

서울 신용보증재단 4무 안심금융 신청방법 힘내세요!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코로나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름바 4무 안심금융인데요. 해당 정책으로 2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이 수혈될 예정입니다. 여기에 4부는 무보증료, 무이자, 무담보, 무종..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신청 하고 기다리기.. [내부링크]

백신 기다리고 계신가요? 코로나 백신 보급이 점점 늘어나면서 백신 접종률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의 안정성 의심으로 인해 노쇼 백신 물량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노쇼 백신들은 어디서 확인 할..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20만원 선착순이에요!! [내부링크]

2021년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20만원을 2만명을 모집하는 복지내용이 발표 됏습니다. 지원대상은 만 18세 ~ 34세 경기도 거주자입니다. 총 3차 공모를 진행하며 1차공모 시작은 조금 지난 6월 1일입니다. 신청..

스위치봇 간단한 스마트 스위치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잠자기전 가장 짜증나는 상황이 무엇일까요? 바로 침대에 누웠는데 불을 끄지 않았을때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공감하시죠? 그래서 하고 싶었지만 미루었던 스마트 스위치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아주 간..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를 신청해보자 [내부링크]

혹시 나만의 비서가 있으신가요? 정부24에서 국민비서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바로 국민비서 구삐입니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구삐는 교통범칙금, 교통과태료, 운전면허갱신, 통학버스운전자교육, 고령운전자교육..

건강보험료 환급금 문자 스미싱, 제대로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4월이 되면서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월급에는 조금 변화가 생기는 달이기도 합니다. 바로 4월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입니다. 급여의 변동에 따라서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 연말정산이 진행..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신청이 4월 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를 이유로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하게된 근로자가 대상입니다. 이번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은 근로자 1인당 최대 50만원을 받을 수 있..

NH투자증권 나무 OTP 발급 등록하기 출금이 자유롭다 [내부링크]

주식 어떤 증권사 사용하시나요? 저는 키움과 NH투자증권을 이용하고있는데요. 거의 NH투자증권 나무를 이용하고있습니다. 이번에 현금이 필요해서 주식을 매도하고 출금을하려고 했는데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 Best 3 추천 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가리지 않고 영어가 필요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업무에 따라서 영어로 메일을 보내게 될 때도 생기게 됩니다. 이때 혹시나 영어 문법을 틀렸으면 어떡하지? 걱정하기도 합니다. 또 영어..

공인인증서 폐지 후 대체 방안과 연말정산은? [내부링크]

오늘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탄생한지 21년 만인데요. 금융거래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존재했던 공인인증서가 폐지 됨에 따라서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공공기관이나 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방법과 조건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서 수도권의 경우 현재 코로나 2.5단계에 있습니다. 많은 자영업자 분들과 소상공인 분들이 힘들것으로 예상됩니다. 더군다나, 업종에 따른 차이도 있기 때문에 차이는 더 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손흥민 토트넘 경기 무료 시청 방법 (feat. 스포츠 중계) [내부링크]

요즘 우리 쏜! 손흥민의 폼이 미쳤습니다. 벌써 리그 10골을 넣었습니다. 요즘에 코로나 때문에 운동도 못하게 되어서 토트넘경기는 꼭 챙겨보고있습니다. 보통 경기가 새벽에 하기 때문에 보기 힘들기도 합니다...

너만 모르는 카카오뱅크 주식계좌개설로 1만 원 받 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에서 31일까지 주식계좌개설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안내드려요. 예전에도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1만 원을 주는 이벤트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NH 투자등권 주식계좌를 최초 개설..

Android.mk 정리 [내부링크]

매번 팀에 Android, IOS를 담당하신는 분이 계셔서 이미 빌드 셋팅이 되어있는 걸 사용만 하다보니.. 빌드를 좀 수정하고 싶은데 잘 모르겠어서 이참에 한 번 정리를 해보았다. 개발자 센터를 보면서 메모를 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