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or-research의 등록된 링크

 minor-resear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9건입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한도 3분만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출 상환 부담이 높은 상황에서는 신용등급이 안좋아지고 이는 다시 대출 금리 상승으로 이어져서 다시 대출 상환을 어렵게 만드는 악순환의 고리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는 최대한 1,2 금융권 대출을 받아서 금리를 낮추면서 신용등급 회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것이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이란? 햇살론은 정부 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1,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제도입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저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인 상품입니다. 햇살론의 종류는 햇살론유스,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뱅크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 대출은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국민들이 대상입니다. 기준은 신용평점 하위 20..

꼭 알아야하는 말리부 칵테일 3가지 [내부링크]

말리부는 코코넛 향의 리큐르로 유명합니다. 캐리비언 럼에 코코넛이 풍미가 가미되어 만들어지고, 약 21%의 도수로 그렇게 강한 술은 아닙니다. 단콤한 맛과 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트로피컬하고 과일향이 많이 나는 칵테일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됩니다. 어울리는 조합은 파인애플주스와 크랜배리주스입니다. 어디에도 쉽게 어울리는 편이라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Pernod Ricard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번엔 말리부로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칵테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피나콜라다 파인애플주스, 말리부, 코코넛 크림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달콤한 트로피컬 풍미가 두드러지는 술이고 하이볼잔에 서빙됩니다. 1950년대에 푸에르토리코에서 시작된 칵테일 레시피라고 합니다. 믹서..

모자 판매 준비과정 (모자장수 이야기 1) [내부링크]

중년 모자를 팔아보려 한다. 2023년에는 뭐든지 한번 본격 판매 개시를 하고 싶다. 친구들과 깐풍기를 먹으며 몇 시간동안 치열한 대화 끝에 조사 대상 품목 중 하나로 모자, 그 중에서 중년을 타겟으로 한 모자를 선정했다. 그 과정을 포스팅으로 기록한다. 의미있는 일지가 되거나,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될만한 글이길 기대하며..? 일단 생생할꺼다!ㅋㅋㅋ 시장조사 1. 시장규모 알기 대학교 창업수업에서는 시장 규모부터 조사하라고 했지만, 마이너한 산업이라 그런지.. 내 검색 능력의 부족인지... 정확한 최신 데이터를 찾지 못했다. 다만, 내수는 800억은 넘을 것 같고(2014년 기준) 한국 모자 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으로 미국 모자시장을 장악, 특히 미국 야구모자 시장은 한 한국기업의 점유율이 70% 이..

한눈에 보이는 일본 여행지도 가이드 [내부링크]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최근 엔저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본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왕 가게 된 여행 한 번에 많은 곳을 보고 올 수 있도록 일본 여행지도를 만들어서 떠나보자. 또한, 각 도시별로 관광명소와 내 관심사가 모여있는 도시를 분석하여 알차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자! 첫 번째 최남단 오키나와부터 북단의 홋카이도 까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지역을 파헤쳐 보자 1. 도쿄 일본의 정중앙 지역을 간토(관동) 지방이라 한다. 여기에 전 세계인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도시 도쿄가 자리하고 있다. 뉴욕, 런던과 더불어 세계 경제 핵심인 도시로 뽑히는 곳으로 일본의 심장이다. 인천에서 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도쿄 여행은 혼자여행이나 친구와의 여행을 적극 추천한..

이혼 양육비 미지급 처벌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대한민국 70%의 양육자가 양육비를 받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이다. 힘들고 번거롭더라도, 아이의 양육환경을 위해 꼭 필요한 돈이기 때문에 내 아이를 위해서라도 양육비는 꼭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최근 법 개..

얼그레이 하이볼 황금비율 레시피, 위스키 티칵테일 [내부링크]

 칵테일을 많이 마시지 않는 한국 술 문화이지만 요즘에 갑자기 얼그레이 하이볼이 상당히 유행하는 것 같습니다. 나혼자 산다 방송에서 박나래가 얼그레이 하이볼을 만들어 마시는 모습이 화제가 된 듯 한데요,..

[술리뷰] 곰표 막걸리 아니면 표문 막걸리 후기와 판매처 [내부링크]

 나루생 막걸리를 만드는 한강주조에서 곰표 브랜드와 콜라보해서 만든 곰표 막걸리, 나온지가 벌써 1년도 넘은 것 같은데 이제서야 맛을 보게 되었다. 나루 생 막걸리를 꽤 여러번 먹어봤고 좋아하기도 해서 과..

네이버 DSR 계산기 계산방법 및 산출원리 [내부링크]

 22년 하반기부터는 강화된 DSR 규제 시행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기존에는 2억원 이상의 대출을 받을 때 개인별 DSR 40%를 초과해서 대출을 받을 수 없었지만, 새로운 시행안 하에서는 1억원 이상을 초과하는 대출..

한강 공원 피크닉 텐트 대여 예약 방법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날씨가 좋아져서 한강에서 휴식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얼마 전 피크닉 텐트 세트를 대여해서 반포 한강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왔는데요. 텐트와 돗자리 등을 예약하려고 하다보니, 어디에서 빌..

미국 항공주 ETF에 투자하기 JETS [내부링크]

 미국 항공주에 투자할 수 있는 ETF인 JETS에 대해 알아보았다. 리오프닝과 관련해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여행 관련 주식 테마에 포함되는 것이 항공주인데 사실 개별 항공사에 대한 주가 분석이 쉽..

소주 칵테일 만들기 1탄 - 소주 모히또 [내부링크]

항상 똑같은 맛의 희석식 소주가 지겨워졌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소주 칵테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 소주 모히또는 예전에 마리텔에서 백종원씨가 레시피를 들고 나와 설명해서 유명해졌는데, 몇..

삼쩜삼 세금 환급 받아본 후기 문제점과 장점 [내부링크]

삼쩜삼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숨겨진 내 세금을 찾아서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해서 직접 한번 사용해보았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고 진행하니 너무나도 쉽고 간편하게 모든게 진행되었다. 세금을 찾..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시작, 해외여행 가능한 격리 해제 국가는? [내부링크]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시대의 시작인가보다, 한국도 21일부터는 해외여행을 하고 돌아온 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의무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그동안은 해외에서 입국한 사람들은 의무적으로 7일간 자가격리기간을 두..

리몬첼로 만들기 집에서 간단한 레시피로 팔리니 리몬첼로 따라하는 방법 [내부링크]

리몬첼로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식후주이다. 향긋한 레몬향을 품은 달콤한 술인데, 식사 후 디저트 처럼 즐긴다고 한다. 레시피는 비교적 간단하다. 인공적인 첨가물 없이 레몬과 증류주 그리고 설탕 만으로도 시..

테니스장 예약 꿀팁과 테니스 친구 찾는 방법 [내부링크]

 테린이로서 여정을 시작하다 보면 가장 먼저 겪게 되는 어려움은 바로 테니스 코트를 예약하는 것과 나랑 수준이 맞는 테니스 친구를 찾는 일 일것이다. 우리나라에 테니스 인구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럼..

LG 그램(gram) 노트북 2022년형 지금 사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주말에 심심해서 일렉트로 마트 방문했습니다. 요즘 노트북 바꿀까 생각중이여서 신상 노트북 구경하던 중에 뜻밖의 알게된 꿀 정보, 지금 LG그램 노트북을 좋은 가격으로 살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실제로 알아..

테니스 라켓 추천 Best 5 초보자에게 좋은 입문용 채 [내부링크]

 요즘 테니스 열심히 배우고있는데, 레슨도 받고 가끔씩 게임도 치다보니 더 좋은 라켓을 갖고싶어지더라구요. 왠지 더 좋은 라켓만 있으면 공이 더 잘 맞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운동하는 사람들이 왜 장비에..

The Best Korean movie native Korean recommend to watch [내부링크]

It's not long ago that Korean movies get famous globally, since some movies won awards in major film fastival. Parasite is one of those. But there are also thousands of other quality movies in Korea..

퍼포먼스 마케터가 알아야 할 A/B테스트 설계와 결과해석 방법 [내부링크]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단어에서 퍼포먼스가 의미하는 것은 수치적 결과의 퍼포먼스를 의미한다. 즉 마케터가 진행한 일련의 업무들의 결과로 달라진 수치를 보여줘야만 하는데, 이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가상자산 금융 DeFi 투자의 시작 코인 지갑 만들기 [내부링크]

 DeFi란 녀석을 처음 접한 후 그 무궁 무진한 잠재성에 가슴이 뛰기 시작했다. 지금껏 우리가 의심없이 당연하게 받아들였던 중앙 집중화된(CeFi) 금융 환경이 없어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서 어떠한 중앙 주체의..

섹스 온 더 비치 칵테일 간단하게 만드는 레시피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이름의 칵테일이다. 해변에서 뒹구는 그런 상상을 하게 만들어서 맛도 끈적하고 자극적일 것 같지만, 생각보다 부드럽고 달콤한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칵테일이다. 뭔가 홀짝홀짝 마시다 취..

[구글시트]조건범위 합계 sumif 계산하기 [내부링크]

sumif 함수는 내가 원하는 조건들에 해당하는 셀만 골라서 더해줄 수 있는 기능이다. 그리고 아래 인자들이 함수의 input으로 들어가게 된다. 조건 범위 조건 합계범위 sumif 함수 예제 예를들어 아래와 같은 표가..

VR 체험, 용산 아이파크몰 VR존 후기(가격, 게임, 평가) [내부링크]

용산 아이파크몰에 갔다, 평소에 VR 게임을 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VR존이라는 체험형 VR게임장이 있어서 망설임 없이 도전해보았다. 게임 유형은 3가지정도로 분류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3d공간에서 총싸움을..

안국역 카페 드립커피 맛집 프릳츠 커피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프릳츠커피, 이제 너무 유명해져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요. 도화점하고 양재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원서점이라고 해서 안국역 근처에도 있길래 근처 방문했다가 커피를 마시러 갔습니다. 안국역 3번출구..

애플민트 모히또 만드는 레시피 [내부링크]

모히또는 왠지 여름 하면 생각나는 칵테일이다. 뜨거운 여름밤에 민트와 라임을 잔뜩 넣은 시원한 모히또를 마시는 상상을 하면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다. 사실 모히또 말고도 청량함을 대표하는 다른 칵테일도 많..

[구글시트] 스파크라인(sparkline) 함수로 셀 안에 그래프 넣기 [내부링크]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차트를 삽입하려다보면 생각처럼 깔끔하게 들어가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어떤 싸이즈에 맞춰야 할지도 애매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스파크라인(sparkline)을 이용해서 셀 안에 그..

하이볼 만들기 황금비율 레시피, 위스키를 저도수로 즐기는법 [내부링크]

 위스키가 비싸고 좋은 술이라는건 알지만 막상 마시려고 하면 높은 도수가 부담되서 손이 잘 안간다. 이럴때는 탄산음료와 위스키를 섞어 가볍고 청량하게 즐겨보는 것도 괜찮을듯 하다. 위스키, 얼음, 탄산음료..

국립현대미술관 후기, 예약방법과 입장료 그리고 주차 [내부링크]

 주말 나들이로 국립현대미술관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미술관을 안가다가 모처럼 전시를 구경하니 리프레시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요즘은 평상시 전시도 진행되지만 이건희 컬랙션 특별전도 진행..

네그로니 칵테일 레시피(Negroni Cocktail) [내부링크]

네그로니(Negroni) 네그로니는 이탈리안 칵테일이다. 이탈리아의 술인 캄파리(Campari)와 스위트 베르무트(Red Vermouth)가 들어간다. 살짝 씁쓸한맛과 달콤한 맛이 조화로워서 식욕을 돋아주는 식전주(Aperitifs..

시향가 토란 막걸리, 내돈내산한 특별한 전통주 [내부링크]

 밖에 나갔다가 오랜만에 좋아하는 막걸리 한병을 Get 해서 왔다. 시향가 막걸리라는 토란이 들어간 아주 독특한 술인데, 전통주 하면 고루한 이미지가 떠오르지만 시향가 막걸리는 오히려 트렌디하고 통통 튀는..

앱스플라이어 사용법, 유용한 기능 정리 [내부링크]

 앱스플라이어는 모바일 어트리뷰션 솔루션이다. 앱을 설치한 유저의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유저의 행동 흐름을 계속해서 추적할 수 있다. 따로 DB를 만들어 데이터를 적재하지 않아도 Appsflyer를 통해..

[구글시트] arrayformula함수 설명 셀에 수식이나 함수 반복적용시 [내부링크]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다보면 한 셀이 아닌 여러개의 셀에 수식이나 함수를 반복 적용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이런경우 종종 1. 노가다를 통해 반복하면 되는 경우, 2. 수식 계산에 반복 로직이 꼭..

CBDC란 무엇이며 어떤 경제적 의미가 있는가? [내부링크]

 나는 대한민국이라는 금융인프라가 매우 발달한 나라에서 살고있다. 오프라인 어디에서나 카드 결제가 가능하고 인터넷 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해도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손쉽게 지불이 가능하다. 그래서인지 놀랍..

구글애널리틱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보다는 GA4를 써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GA4가 나온지 시간이 꽤 지났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유니버설 애널리틱스가 익숙해서 계속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포기할 수 없는 상황... 이렇게 습관을 바꾸는 것이 힘들다. 하지만 빅쿼리(Big Query)를 사..

미래투자, 앞으로 자본의 수익률은 어떻게 될 것인가? [내부링크]

피케티의 21세기자본을 읽다가 문득 떠오르는 생각을 정리해본다. 이 책을 아직 다 읽은것은 아니지만 자본이 벌어가는 돈과 노동이 벌어가는 돈, 그리고 자본의 총량과 인구의 생산량 사이에 동적인 균형이 존재..

파이썬 Random 모듈 라이브러리 난수 생성으로 데이터 시뮬레이션 해보기 [내부링크]

통계 지식을 이용해서 확률분포의 파라미터(parameter)를 추정했으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 결과가 우리가 추정한 분포를 따르는지 확인해봐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럴때 파이썬의 Random모듈 라이브러리를 사..

sql 서브쿼리 활용하기(쿼리 중첩해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서브쿼리(sub query)는 말 그대로 쿼리 안에 쿼리가 들어가있는 형태를 말한다. 서브쿼리는 SELECT, FROM, WHERE, HAVING 등 쿼리문 어디에도 들어갈 수 있으며 서브쿼리를 잘 활용하면 아주 꽤 많은 문제를 쉽게..

sql 셀프조인(self join) 쿼리 쓰는 이유와 간단한 예제 [내부링크]

sql 쿼리를 짜다보면 다른 테이블을 병합해서 데이터간의 관계를 봐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 테이블 내에서 데이터간의 관계를 살펴봐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즉 한 테이블에 존재하는 컬럼(column) 사이에..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과 알아보는 방법 추천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 들어뒀으니 차 탈때 다른 보험은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얼마 전 운전자보험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운전자 보험이라는 말만 들어서는 사실 자동차 보험이랑 뭐가 다른..

증류식 소주 추천 Best 5, 한국에도 이런 증류주가 있었다니! [내부링크]

 소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많은분들이 초록병에 든 소주를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사실 한국에는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소주가 있답니다. 하지만 시장 점유율에서 대형 소주 제조사(하이트진로나 롯..

꼭 가봐야할 빵집 장충동 태극당 본점 [내부링크]

 요즘 주말마다 비가 오네요, 비는 내렸지만 굴하지 않고 가보고 싶었던 태극당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장충체육관 바로 맞은편에 있는 오래되보이는(그리고 정말 멋없게 지은) 건물 하나가 다 태극당 건물이더군..

크래프톤 상장일 그리고 공모가에 대한 예상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크래프톤 상장이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기존에 IB를 통해 발표된 바에 따르면 빠르면 2021년 5월 늦어도 6,7월에는 상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오는 3월 31일에는..

증권가에서 주목하는 메타버스 뜻? 그리고 투자할만한 관련주! [내부링크]

목차 요즘 메타버스(Metaverse)라는 용어가 뉴스에서 자주 보입니다. 가상공간에서 사회적 활동을 한다는 뜻으로 보면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도 비슷한 개념인데 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사용..

퍼포먼스 마케팅 잘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쌓는법 [내부링크]

 퍼포먼스 마케팅 직군에서 일을하면서 무슨 일을 하는 것이냐는 질문을 꽤 많이 받았다. 모바일 시대로의 전환이 시작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는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해당 업에 종사하..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삭제 하는 방법 그리고 친구 멀티프로필 확인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지 몇 달이 지났는데 사람들은 카톡 멀티프로필을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저 포함)이 아직 어떻게..

막걸리 종류별 추천 꼭 마셔봐야 하는 막걸리 Top12 [내부링크]

목차 종류별로 맛도 가격도 천차 만별인 팔도 막걸리, 술을 좋아하는 애주인으로써 점점 더 다양한 맛의 술들이 나오는게 반갑네요. 특히 요즘에 TV에서 연예인들이 막걸리 마시는게 많이 나와서 그런지 제2의 막..

칵테일새우는 왜 칵테일 새우라 불리게 되었을까? [내부링크]

목차  꼬리 부분에만 껍질이 남은채 손질된 새우를 칵테일새우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먹으면서도 왜 "이게 왜 칵테일새우일까?" 궁금했던 적이 많습니다. 주위에 박식하다는 사람들도 이건 잘 모르더라는...칵테..

더현대 서울 맛집 사람 줄서는 인기 식당은 어디? [내부링크]

목차 더현대 서울 요즘 너무 핫하다지요? 쇼핑과 휴식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백화점 같지 않은 백화점이라며 입소문을 타면서 사람들이 몰리고있습니다. 주말에 할일도 없고 해서 얼마나 잘 해놨는지 직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 수수료 분석(쿠팡과 비교) [내부링크]

목차  스마트스토어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초보 셀러들에게 초창기에는 수수료 1%라도 아깝기 때문에 최대한 수수료를 안내고 싶어합니다. 실제로 네이버에서는 더 많은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 초보 셀러들..

구글 태그매니저로 페이스북 픽셀 연동하기 [내부링크]

쇼핑몰 데이터를 보려면 이런 저런 애널리틱스 툴을 따로 연동해야해서 매우 번거롭습니다. 그런 번거로움을 해결해줄 수 있는게 구글 태그매니저인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변수들을 다른 여러가지 서비스들로 뿌려..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연경(燕京) 자극적이지 않은 짬뽕 최고 [내부링크]

 얼마전에 인천 차이나타운에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낡은 동인천행 1호선 열차를 타고 용산에서 1시간 남짓 이동하니 약간 회색도시 느낌의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차이나타운에 금새 도착했습니다. 왠지 한 20..

5분만에 이해하는 비트코인의 원리, 누구나 쉽게 풀어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다시 한번 불을 뿜었습니다. 어떻게 암호 화폐라는 것의 가격이 이렇게 높을 수 있는 것인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지만 막상 그 원리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투자를..

쇼핑몰 운영 관리에서 꼭 체크해야할 데이터 지표 5종 [내부링크]

 쇼핑몰 운영을 시작하고 나서 처음에는 하루종일 어드민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들여다보고 있곤 했습니다. '누군가 내 물건을 사지 않았을까?' 하면서 말이죠... 주문이 많은 날이면 갑자기 자신감이 상승..

렌딧으로 P2P에 3년간 투자해본 솔직후기와 수익율 공개 [내부링크]

목차 요즘 너무 낮은 은행 예금금리 때문에 다른 투자처를 찾을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저같은 재테크 초보들에게는 주식같은 고 위험자산보다는 수익율이 낮지만 그래도 예금보다는 수익율이 좋은 저위험..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보기(크래프톤 상장에 대비하자) [내부링크]

뉴스에서 어떤 유망 기업이 IPO를 한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새로 상장하는 회사의 주식을 거래소에서 유통되기 전에 매수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공모주 청약입니다. 2021년에는 크래프톤(배틀그라운..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출입명부에 전화번호 대신 작성) [내부링크]

식당이나 카페 갈때 QR코드가 안되는 곳에서는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했는데 그때마다 "내 전화번호가 이렇게 노출되어도 되나?" 걱정이 많았습니다. 코로나 방역때문이라지만 이것 때문에 왠지 스팸문자나 전화..

구글 태그매니저로 카페24 쇼핑몰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내부링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일은 쇼핑몰 운영에 굉장히 중요합니다만, 임대형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통계는 많은 부분이 유료이기도 하고 또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확인할수 없어서 답답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감..

온라인 쇼핑몰 창업 어떤 서비스 선택하는게 좋을까? 카페24, 고도몰, 식스샵, 스마트스토어 [내부링크]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판매할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쇼핑몰을 구축해야 하지만 일반인이 쇼핑몰 기능을 온전히 구현하는것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누군가가 구현해둔 쇼핑몰 프로..

증권사 수수료 비교 해보고 주식어플 MTS 설치하기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해보려 하는데 증권사 선택할 때 어떤 곳이 좋을지 고민이 먼저 되더라고요, 여러 가지 기준을 가지고 따져봐야 하겠지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수수료! 주식을 사고팔 때 거래수수료와 세금이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