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qiong의 등록된 링크

 minqi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중국어 사진 번역 [내부링크]

중국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직구를 하거나, 알리바바 도매 사이트에서 사입을 할 때, 상품 설명서에 나와 있는 중국어 설명서. 무슨 뜻인지 하나도 모르겠고... 제품의 사양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야 하는데, 중..

2021년 중국 춘절과 연휴 [내부링크]

2021년 중국 춘절 및 휴무일 중국 직구를 하는 직구족이거나, 중국에서 수입을 하는 셀러라면 꼭 체크해야 할 2021년 중국 휴무일이 발표되었어요. 2020년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의 부흥을 위해 3일로 단축했던..

초보 창업자가 알아두면 좋은 중국 판매자와 채팅하기 [내부링크]

한국과 중국의 이커머스는 매우 다른 점이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중국 도매 사이트에서 수입을 할 때에는 중국 이커머스의 특징을 잘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오늘은 초보 창업자들이 중국 도매사이트에서 상품을..

초보 창업자가 알아두면 좋은 중국 직구 노하우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생각해보았을 중국 도매시장에서 직접 물건 사입하기 방법. 오늘은 중국 도매시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중국 도매몰 16..

타오바오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중국 직구 대표 쇼핑몰 타오바오를 이용하면서 애를 많이 먹는 부분이 직구의 첫 단추! 바로 타오바오 로그인 입니다. 내가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타오바오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법..

중국 직구 직배송 받기 [내부링크]

중국 타오바오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배송대행지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배송대행지를 이용하지 않고도 직배송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타오바오에서 직구 직배송받기를 종종 이용하는 제가 주로 이용하..

중국 직구 타오바오 가입 [내부링크]

중국 직구의 대표 사이트 타오바오몰 회원가입 절차 알려드립니다. 먼저 타오바오를 가입 할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해주세요. 그 외 다른 브라우져는 가입이 원활하지 않거나, 사이트가 멈출 수가 있어요. 사이..

중국직구 11월11일 광군제 기회를 놓쳤다면 12절에 도전하세요. [내부링크]

어느샌가부터 11월11일은 중국은 광군제, 한국은 빼빼로데이라는 명목하에 각종 온라인쇼핑몰에서 쇼핑데이로 지정하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중국의 11절 내가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제품 많이 득템..

한국에서 중국으로 택배 보내는 방법 (feat. 순풍택배) [내부링크]

중국에서 한국으로 직구를 할 때, 종종 이용하는 중국 순풍 택배. 중국 공장과 거래를 하다보면 역으로 내가 택배를 보내야 하는 일도 생기거든요. 그럴 때 제가 이용하는 방식은 중국의 순풍택배 랍니다. 중국..

수입 품목 HS CODE 조회하기 [내부링크]

제품을 수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KC인증 여부, 원산지표기, 포장상태, 관세 부가세 등등 수입할 때 가장 많이 떠오르는 항목이 바로 관세와 부가세가 얼마일까? 일거에요. 수입을 하..

中 톈마오, ‘솽스이’ 매출 83조원 신기록… 택배량 39억 건 ‘역대 최고’ [내부링크]

해로 12년째를 맞는 ‘솽스이(双十一, 11월 11일)’ 쇼핑축제에서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모두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12일 펑파이신문(澎湃新闻), 테크웹(Techweb) 등 현지 매체는 솽스이 기간 알리..

다이어트 핫 아이템 흘러내리지 않는 훌라후프 [내부링크]

뱃살타파 흘러내리지 않는 훌라후프 6월 중순이지만 벌써 체감상 7~8월이 된 듯한 느낌이다. 코로나19로 겨우내 ‘집콕’을 하면서 운동을 멀리했더니 늘어난 뱃살에 난감해졌다. 유명한 홈트 동영상을 따라해보..

안드로이드, 위챗 아이디 변경 가능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1년에 한번 위챗 아이디 변경 가능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1년에 한번씩 위챗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5일 금융계(金融界)에 따르면, 안드로이드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타오바오 직구 할인쿠폰 사용 방법 [내부링크]

타오바오 직구 할인쿠폰 사용 방법 중국 타오바오 쇼핑몰은 사이트는 다양한 가격 할인 방법이 있어요. 판매자가 설정한 가격 상한선의 할인쿠폰, 판매자 스토어 할인쿠폰, 무료배송 쿠폰 등 그럼 타오바오 할인..

콰이셔우, ‘틱톡’ 대항마로 ‘저우제룬’ 영입해 관심↑ [내부링크]

콰이셔우, ‘틱톡’ 대항마로 ‘저우제룬’ 영입해 관심↑ 저우제룬 개인 계정 오픈 사흘 만에 팔로워 300만명 육박 10대 아이돌 팬 사이에서 3~40대 팬들 ‘파워’ 입증 천재 뮤지션으로 불리는 저우제룬(周杰..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내부링크]

펼치기만 하면 작업실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얇다! 가볍다! 편리하다! 평소에는 물론, 여행 시에도 휴대하기 용이한 블루투스 키보드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키보드를 펼친 후 위에 휴대폰이나 테블릿..

중국 6월 단오절 휴무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국 6월 연휴 단오절 2020년 6월 중국 연휴 단오절 바이두에게 휴무일을 물어봤어요. 6월25일, 26일, 27일 3일간 휴무 5월 노동절이 지나가니 6월 단오절 휴무가 돌아오네요. 중국 직구 하는 분들, 중국 수출하..

中 ‘홍콩 국가보안법’ 압도적 통과… 美엔 “내정간섭 말라” [내부링크]

홍콩 국가보안법이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통과됐다. 중국망(中国网), 환구시보(环球时报)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2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3회 전국인민대표 3차 회의에서 중국 정부가 홍콩..

중국 양회 폐막, 민생과 관련한 중국의 변화 [내부링크]

중국 최대 정치 축제인 중국 양회(两会)가 28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폐막했다. 29일 중앙TV뉴스(央视新闻)는 올해 7일로 단축 개최된 양회에서 발표한 민생 관련 정책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취업 28일 리커..

중국 타오바오 티몰, 618 쇼핑축제 1조 7천억원 쏜다 [내부링크]

중국 타오바오 1조 7천억원 할인이벤트 온라인 쇼핑몰들이 사상 최대 규모의 '618쇼핑축제'를 앞두고 예열에 들어갔다. 25일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 보도에 따르면 티몰(天猫)은 25일 618쇼핑축제의 시작을 알..

중국, 비대면 이력서 전송 앱 [내부링크]

上海 QR코드로 이력서 전송하는 ‘취업 수이선마’ 등장 중국 대학들의 졸업 시즌이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대형 취업 박람회가 줄줄이 취소되고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걱정이 늘고 있다. 이..

중국, 코로나가 바꾼 풍경 배달음식점 비대면 배달 [내부링크]

메이퇀∙어러머 상하이에 ‘음식 보관함’ 설치…보온∙소독도 OK 중국 최대 음식 배달 플랫폼 메이퇀(美团)과 어러머(饿了么)가 상하이에 ‘배달 음식 보관함’을 설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2일 펑파이신문(..

HSK, 한어수평고사 9등급 체제로 변경 [내부링크]

올해로 시행 30년을 맞이하는 한어수평고사(汉语水平考试, HSK), 중국어 능력 시험이 새로운 변화를 앞두고 있다. 20일 온라인 대외 한어 정보 플랫폼인 원임대외한어(元任对外汉语)에서는 앞으로 시행될 HSK에..

중국 알리바바 사입 노하우 좋은 판매자 찾기 [내부링크]

1 관문> 왜 좋은 공장이어야만 하나 중국 구매대행을 통해 물건을 수입하고, 물건을 판매한다.라고 한다면 먼저 좋은 물건을 판매하는 공장 찾는법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구매대행사가 물건을 수입해준다 해도..

무드등 겸용 적외선 이동형 미니 에어컨 [내부링크]

여름 필수템 미니 에어컨 작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벌써부터 집집마다 에어컨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럴 때 땀 많이 흘리는 아이방, 불 사용이 많은 주방에서도 전기세 걱정없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중국 성형 의료 증명서 발급 급증 [내부링크]

예뻐진 얼굴의 또 다른 고민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의학의 힘을 빌어 예쁜 모습을 갖게 됐지만 그에 따른 새로운 고민이 생긴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18일 청년보(青年报)가 보도했다. 최근 한 여성은 출국수..

중국 유튜버의 소리 상표 출원 [내부링크]

中 왕홍 “사세요(买它)” 소리상표 출원 중국의 인플루언서인 한 왕홍(网红)이 생방송에서 습관적으로 하는 말투를 소리상표로 등록한다고 밝혀 관심이 집중되었다. 한국에서도 소리상표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중국 홈쇼핑 한국식품 특별 생방송 [내부링크]

aT, 홍삼•유자차 등 ‘K-면역력’ 식품 집중 홍보•판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중국 1위 홈쇼핑인 동방홈쇼핑에서 16일 오후 3시부터 200분간 ‘한국식품..

중국 온라인 타오바오 창업자 '일 4만명' 증가 [내부링크]

중국, 온라인 창업자 증가 중국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하락하면서 중국 온라인 커머스 1위 플랫폼 타오바오 하루 창업자가 4만명 이라고 합니다. 14일 전담망(前瞻网)은 13일 열..

중국어 공부법 추천 바이두 앱 뉴스 중국어 오디오 서비스 [내부링크]

중국 대표 검색사이트인 바이두에서 모바일 앱에서 뉴스를 읽어주는 음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국 뉴스를 읽다보면 어렵고, 중국어 성조를 알지 못해 몇 줄 읽다가 포기하게 되잖아요. 또는 눈으로 읽다가..

챠이냐오궈궈, 국제택배 서비스 개시 [내부링크]

중국 최대의 온라인 택배발송 플랫폼인 챠이냐오궈궈(菜鸟裹裹)가 가격 우세와 스피드, 파격적인 보상약속을 내세우며 국제택배 업무에 뛰어들었다. 쾌과기(快科技) 보도에 따르면, 지난 12일 차이냐오궈궈는 디..

중국, 또 가짜 분유 파동 '대두 아기' 악몽 재현 [내부링크]

특수분유로 둔갑한 고체음료  후난성 천저우(湖南省郴州)에서 가짜 분유를 먹은 아기들이 두개골이 기형적으로 커지는 부작용을 앓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3일 중국신문망(中国新闻网) 보도에 따르면, 최근..

웨이보 실검1위, 트럼프 중국 여기자 코로나 질문에 "ask china" [내부링크]

트럼프 도날드 미국 대통령이 기자회견 도중 코로나 관련 질문에 신경질적으로 답변한 뒤 돌연 회견을 중단했다. 해당 질문을 한 기자는 공교롭게도 중국계 기자여서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12일 펑파이신문(澎..

코로나 바이러스를 중국어로? [내부링크]

병원 방문 시 간단 회화 ·감기에 걸렸어요 我感冒了( wŏ gănmào le ) ·열이 나요 我发烧了( wǒ fāshāole ) ·메스꺼워요(속이 울렁거려요/구역질이 나요) 我恶心死了( wŏ èxīn sĭ le ) ·마른..

韩 215명 '신속통로' 통해 中 입국 [내부링크]

지난 10일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사 직원 215명이 '신속통로(패스트트랙)'를 통해 중국으로 입국했다. 이들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해당 제도를 활용한 첫 입국자들로, 이날 싱하이밍 주한중..

모기퇴치기도 스마트폰으로 ‘쓰윽’ [내부링크]

여름 밤의 최대 불청객 모기를 보다 똑똑하게 퇴치해 주는 제품이다. 무소음 무취에 효과적으로 모기를 쫓아내는 ‘가성비 갑’ 모기 퇴치기를 샤오미 미지아(米家)가 내놓았다. 올해는 기존 제품에 스마트폰 어..

中 우량예 자동차 출시... 누리꾼 "디자이너가 술 드셨네" [내부링크]

중국의 고급술 제조업체인 우량예(五粮液)가 거액을 투자해 만든 자동차가 첫 선을 보였다고 27일 텅쉰신문(腾讯新闻)이 보도했다. 2018년 우량예는 24억 위안을 들여 중국 자동차업체인 치루이(奇瑞) 산하 카이..

中 보복성 소비 꿈틀, 상하이에 9000천평 면세점 들어선다. [내부링크]

中 황금연휴 '보복성 소비' 꿈틀, 작년 92% 수준까지 회복 지난 2019년 8월 20일 출범한 상하이 자유 무역구 린강신평지구(临港新片区)에 초대형 면세점이 들어설 예정이다. 6일 상관신문(上观新闻)이 상하이 자..

위챗 (wechat) PC에서 로그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에 카카오톡이 있다면 중국에는 위챗(웨이신)이 있습니다. 개인 채팅은 물론이거니와 비즈니스에서도 굉장히 다방면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 위챗을 컴퓨터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타오바오 로그인 계정 정지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타오바오에 가입한 지 수년이 지나서 '다시 중국 직구를 해봐야지....'하고 몇 년 간 사용하지 않던 계정을 다시 로그인하려고 할 때 로그인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늘 잘 로그..

상표권 침해 통관 금지품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해외 직구 거래 시, 수입 통관 시 통관 금지품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런건 안 걸리겠지?' 하고 무심코 직구한 아이템이 통관 금지품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수입자는 대량 수입 전에 지적재산권 침해..

중국 도매 사이트 1688닷컴 알리바바 사이트 직구하기 [내부링크]

온라인 창업을 하려면 1. 내가 무엇을 팔 것인가! 아이템 2. 선정한 아이템을 어떻게 소싱할 것인가! 사입 방법 3. 초기 구매량을 얼마나 할 것인가! 초기 사입 투자 비용 이 3가지를 고민하실 겁니다. 도매 사이..

2020 중국 연휴 정리 [내부링크]

2020년 원단 元旦节 1월1일 (1일 휴무) 2020년 춘절 春节 1월24일~2월2일 (10일간 휴무) 단, 1월19일 정상 근무 2020년 청명절 清明节 4월4일~6일 (3일간 휴무) 2020년 노동절(근로자의날) 五一劳动节 5월1일~5일..

광저우 공장에서 보낸 물건 1일 만에 수령하기! [내부링크]

중국에서 물건을 수입하고, 온라인 판매를 하다보면 원가를 낮추기 위해 저렴하게 수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론 스피드함이 생명인 경우도 발생하지요. 요즘은 온라인 판매를 하다보면 로켓배송, 새벽배송처럼..

중국어 번역기 사용 추천 [내부링크]

중국 직구를 하려면 중국어로 판매자와 채팅을 한 후, 안전거래를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채팅은 어떤 언어를 사용해야하냐고 물으신다면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 직구라면 중국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네이..

중국 레고 LOZ 미니블럭 탕진잼 중국 직구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콕 생활 한 지 어언 2달이 넘어갑니다. 인스타에서는 아무놀이가 유행한다지만, 우리집은 매주 뭐 하고 놀아줄거냐는 악동 한 명이 있고, 계획이 없는 우리 부부는 대략 난감~ 핫트랙..

타오바오 직구 배송 방법 순풍택배 [내부링크]

중국 타오바오와 알리바바 직구 직배송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타오바오 직구 및 알리바바 직구 할 때 종종 이용하는 중국 순풍 택배 (SF Express) 중국인에게 순풍택배는 우리나라 우체국 택배와 같이 빠르고..

쇼핑몰에 자주 나오는 중국어 [내부링크]

중국 직구를 하려면 아무래도 이해하기 어려운 중국어와 마주하게 됩니다. 도대체 무슨말인지 모를 땐, 번역기를 돌려보게 마련이지만, 쇼핑몰에 자주 등장하는 중국어를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답니다. 한 눈에 보..

타오바오 직구 판매자와 채팅하기 [내부링크]

커뮤니티에서 이런 글들을 자주 보게 되요. "알리발 물건 이렇게 오래 걸리나요? " "타오바오 직구 아직 안 와요" 저는 이런글들을 볼 때마다 "판매자에게 언제 발송할거냐고 물어보면 되지요" 라고 대답해주고..

폐기물 처분 부담금 신고방법 [내부링크]

폐기물부담금 제도란? 폐기물의 발생을 억제하고, 자원의 낭비를 막기 위하여 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거나, 재활용이 어렵고 폐기물 관리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제품, 재료, 용기의 제조, 수입업자에게 그 폐..

수입제품 관세 계산하기와 관세 꿀팁 한중 FTA 원산지 증명서 [내부링크]

해외에서 제품을 수입 할 때, 수입하려는 제품의 관세와 부가세는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필수 항목 입니다. 관세, 부가세를 제대로 알아야 내가 판매하려는 제품의 원가, 마진이 정해지기도 합니다. 여기서 관세란?..

중국 무역 똑똑한 수입 체크사항 KC인증 [내부링크]

요즘 중국에서 상품을 소싱하여 수입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셀러들이 많아졌어요. 중국 무역 수입이라고 하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차근차근 짚어보는 중국 무역 수입 체크..

유리창 로봇청소기 [내부링크]

이따금씩 중국 사이트를 뒤지다보면 이거 신박한데! 하는 아이템들이 제법 눈에 많이 뛴다. 오늘 소개 할 신박템은 유리창 로봇 청소기 지저분한 창문으로 바깥을 바라볼 일도, 있는 힘껏 팔을 뻗어 창문을 닦을..

중국 도매 사이트 알리바바 직구하기 [내부링크]

중국 사입하기, 중국 소싱하기 각종 중국 도매사이트를 통해 사입하기 강의를 듣다보면 중국 사이트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 채, 강의를 하는 사람들을 보기 십상입니다. 사람들이 저 말을 진짜 믿나? 인터넷으로..

중국 직구 방법 [내부링크]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해외에서 직구 많이들 하시죠? 한국에서 아직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해외사이트에서 눈찜해두었던 상품이 있는데, 해외 직구를 아직도 경험하지 못했다면 직구의 순서부..

중국어 텍스트 변환기 [내부링크]

중국 직구를 하다보면 가장 답답한게 중국어 언어 라고 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면 도대체 어떤 사양이라는건지 알길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죠. 판매자가 텍스트로 입력을 하는 경우라면 급하게 번역기라도 돌려..

에어팟프로 전용 폼팁 [내부링크]

흔히들 에어팟프로는 세상으로부터 단절된 나만의 세상이라고들 말한다. 온전히 빠져드는 또 하나의 작품 이러한 각종 찬사에서 단 돈 5천원도 안되는 비용으로 1% 더 업그레이드 한다면 어떨까? 한 번도 안 써..

중국 노동절 휴무 몇 일 쉬나요? [내부링크]

중국에서 최대 황금연휴를 손꼽으라고하면 춘절 (한국의 설날) 다음으로 노동절 연휴가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와 비슷한 사계절을 가진 나라 중국에서도 5월 황금연휴는 그야말로 국내외 여행의 황금기간 입니..

중국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중국 타오바오 알리바바 등 중국 직구에 필요한 중국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중국 직구를 할 때, 배송대행지 주소를 입력해야 하죠. 중국 직구 사이트 타오바오에 내 배송대행지를 입력하려고..

온라인 창업 아이템 어떻게 찾을것인가! [내부링크]

요즘 직장생활을 하는 분들도 제2의 월급통장을 위해 온라인 창업 생각 많이 하시는것 같아요. 그런데, 아이템은 어디서 찾고, 어디에 팔아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제 주변에도 "너처럼 온라인 판매 하..

중국 직구하기 타오바오에서 직구하기 노하우 [내부링크]

요즘 중국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직구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작 중요한 기본 팁을 모르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준비한 중국 타오바오에서 직구하기 노하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타오바오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