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soo59의 등록된 링크

 minsoo5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5건입니다.

좌측통행과 우측통행의 나라 이유 [내부링크]

한국은 기본적으로 우측통행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옆나라 일본만 보더라도 좌측통행으로 질서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생겨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상에는 우측통행인 나라가 많을까요. 아니면 좌측통행인 나라가 많을까요. 이런 궁금증이 생겨 정리한 글입니다. 좌측통행 53개국, 우측통행 140개국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엔에서 인정하는 193개국 중에 53개국이 좌측통행, 140개국이 우측통행제도를 채택하고 있으니, 우측통행이 절반이상의 비율로 더 많습니다. 좌측통행 제도는 영국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영국의 영향을 받은 국가들이 이어서 좌측통행제도를 채택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채택 이유 우리나라 또한 일제강점기의 영향으로 처음에는 좌측통행을 고수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대한제국 시..

파닭 맛있는 브랜드 메뉴 및 가격 비교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으며 파닭 메뉴 또한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파닭을 먹고 싶을 때 어느 곳에 어떤 메뉴가 있는지 일일이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하기가 귀찮기도 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시간절약 글입니다. 파닭 맛있는 프렌차이즈 브랜드 메뉴 비교 브랜드 종류 메뉴 가격 굽네치킨 파닭 메뉴 자체는 없음. 오리지널을 주문하고 파추가를 하면 파닭으로 먹을 수 있다. 오리지널 16000원 + 파추가 2500원 = 18500원 교촌치킨 파채소이살살 17000원 BBQ 파닭의 꿈 BHC 순살파닭 네네치킨 오리엔탈파닭 19000원 처갓집양념치킨 THE.화이트치킨 레몬파채, 레몬파채치킨 또래오래 목우촌파닭, 순살파닭 17000원, 18000원 호식이두마리치킨 페리카나 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종류 [내부링크]

영국의 기타 앰프 제조사로 시작한 마르쉘은 우리나라에서 블루투스스피커 제품이 크게 유행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국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현재 파는 블루투스 스피커 모델 Acton III, STANMORE III, WOBURN III 이렇게 세 모델이 팔리고 있습니다. 스피커 모델 종류 인테리어 감각이 있으시거나 감성 캠핑을 가시는 분들에게 마샬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고려할만한 추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액톤시리즈는 가볍고 작아서 (2.85kg) 특히나 캠핑에 가지고 다니기에 적합하며, 인테리어로는 스탠모어(4.25kg)나 워번(7.45kg) 같은 크기의 스피커가 잘 어울립니다. 스피커 음질의 경우 스펙을 보니 워본쪽이 그래도 좀 더 좋은 음질을 자랑합니다. 디자인은 거의 다 똑..

아메리카노 가격 가성비 비교 (브랜드 종류별)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 또한 입점해서 정말 수많은 프랜차이즈커피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가상승이 점점 심해있는 요즘, 아메리카노 (보통사이즈 아이스) 가격을 비교해서 각 브랜드별로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메리카노 가격 비교 정리 브랜드 종류 아메리카노 가격 (단위 원) 1ll 3000 CNN Cafe 2000 Mr.Breeze 2500 가배두림 4000 감성커피 1900 그라찌에 2500 그리다꿈 2300 꿀스커피 2800 까치화방 4500 곰브라더스 1500 니어앤디어 3000 나우커피 1400 날쌘카페 3000 나인블럭 6000 노스커피 3500 뉴욕보틀 1500 달리는커피 2500 다빈치 커피 4500 달콤커피 4300 댄싱컵 25..

삼성카드 해외원화결제 차단 방법 [내부링크]

해외직구로 상품을 구매하다 보면 원치 않게 원화로 결제하게 되어 수수료가 2배로 차감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원천봉쇄하기 위해서는 삼성카드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해외이용장금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카드 홈페이지 접속 이런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는 삼성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해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나 말고도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통화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길어서 이러한 기다림을 못 참는 사람들에게는 많이 힘이 듭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원화차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찾기에는 삼성카드도 메뉴가 너무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접속했을 때 오른쪽 아래에 어떠한 청년이 하나 움직이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삼..

일본 패키지 여행 비교 추천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저는 패키지 여행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의 경우가 다른데요. 이런 여행의 경우, 장소에 대한 집중보다는 부모님에게 좋은 추억을 드리기 위한게 주목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목적의 여행이라면 패키지여행을 추천합니다. 일본여행 패키지 선택 기준 패키지 여행은 대부분 안 알려진 곳보다 대표적인 관광지가 코스로 짜여진게 많습니다. 유명한 만큼 부모님 또한 거기에 대한 정보가 어느정도 있는 경우가 있어 여행을 하면서 그러한 것에 대화의 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물론 가이드가 대부분 설명해주기 때문에 몰라도 그부분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일본은 한국사람들이 많이 가는 외국중에 하나라서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도 후기글이 엄청 많기 때문에 그나마 걱정없이 다닐 수 있는 국가입..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증을 분실했을 때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이 사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처리기관(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해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주민등록증,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재발급 신청하기 1. 주민등록증 정부24 검색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엔진에서 주민등록증 정부24 재발급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검색결과로써 정부24에서 제공하고 있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에 관한 페이지가 나오는데 그것을 선택해서 새 창으로 들어가 줍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 → 신청하기 누르기 그러면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회원 및 비회원..

광주 물부족 원인 [내부링크]

광주광역시가 물을 끌어오는 곳은 크게 동복수원지, 주암호, 제2수원지 이 3곳입니다. 그중 주로 동복수원지와 주암호에서 물을 끌어쓰는 것이라 보면 되는데, 2022년 평균강우량이 60%에 불과해서 저수지에 저장된 물이 부족해진 게 물부족의 원인으로 이어졌습니다. 광주 물 절약 효과 진행과정,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가 광주지역 가뭄장기화로 인해 광주광역시에서는 작년부터 물절약 정책을 시행하며 매일마다 휴대폰메시지(현재 저장된 물의 양을 말하는 등)를 통해 시민들에게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절약 정책이 효과적으로 시행되고 있는지 의문점이 듭니다. 메시지만으로 호소하면서 시민들의 양심에 맡기기에는 물부족 문제는 너무 심각한 사항입니다. 관련된 이슈를 찾아보면 제한급수의 가능성 또한 있을 수 있다고..

광주 및 인근도시 (전라도), 제주도 벚꽃 구경 장소 정리 [내부링크]

바야흐로 벚꽃시즌이 한아름 다가왔습니다. 3월이 되자마자 한낮의 기온이 점점 올라가기 시작하더니, 갑자기 벌써부터 밖에는 매미소리가 울려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족은 이만하고 이제는 광주와 인근 전라도권 도시들의 벚꽃 명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광역시 운천저수지 (서구 쌍촌동) 광주천 (서구 양동 ~ 유촌동) 무등산 지산유원지 (동구 지호로164번길 23) 풍암저수지 (서구 풍암동 460) 우치공원 주차장입구 (북구 우치로 677) 중외공원 (북구 하서로 50) 광주천변 벚꽃길 (광천동-동천동 사이) 조선대학교 (동구 필문대로 309) 쌍암공원 (광산구 첨단중앙로182번길39) 양산호수공원 (북구 건국동 288-13) 창작농성골 (서구 농성동 73-5) 너릿재 옛길 (동구 지원2동 410-6) 수..

부산, 울산, 대구 인근(경상도) 벚꽃 구경 장소 정리 [내부링크]

벚꽃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대략 3월 말부터 벚꽃개화가 시작하니 올해도 사람들이 구경을 갈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다른 도시는 모르겠지만, 서울이나 부산 같은 경우에는 사람이 많아서 기껏 벚꽃보다 몰린 인파에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부산과 인근 도시들의 명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산광역시 삼락생태공원 (사상구 삼락동 686) 맥도생태공원 (강서구 대저2동 4390) 광안리 벚꽃길 (수영구 남천동 148-75) 대저생태공원 (강서구 대저1동 2314-11) 해운대 달맞이길 (해운대구 중2동 978-16) 남천동 벚꽃거리 (수영구 남천2동) 동대신동 삼익아파트 벚꽃터널 (서구 동대신동2가 313) 온천천카페거리 (동래구 안락동 온천천로 451) 황령산 (연제구 연산2동 산181-4) 낙동제방벚꽃길 (사상..

서울 및 인근(인천, 대전, 강원도, 충청도) 벚꽃 구경 장소 정리 [내부링크]

벚꽃시즌이 되면 길거리에 벚꽃이 피어올라 봄이 왔구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벚꽃구경을 가게 되는 것이겠지요. 어떤 사람은 사람이 구경에 방해가 될까 봐 조용히 보고 싶어 엄청 멀리까지 가기도 합니다. 이번글은 그러한 사람들은 위한 벚꽃 명소 정리글입니다. 서울특별시 여의도 여의서로(윤중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서로) 서울 숲 공원 (성동구 뚝섬로 273) 석촌호수공원 (송파구 송파나루길 206) 양재 시민의 숲 (서초구 양재2동 236) 올림픽 공원 (송파구 올림픽로 424) 남산공원 (중구 삼일대로 231) 보라매 공원 (동작구 여의대방로 20길 33) 여의도 한강 공원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남산타워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정독도서관 (종로구 북촌로 5길 48) 경희대..

2023년 벚꽃 만개 시기 [내부링크]

어느새 3월이 되었습니다. 곧 우리나라도 벚꽃이 전국적으로 피울 텐데요. 올해의 벚꽃 개화일은 3월 22일이라고 합니다. 남쪽부터 차례대로 피니까 제주도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3월 중순부터 개화가 시작해서 피기 시작할 것으로 예정되는데 서울은 4월 3일부터라고 합니다. 벚꽃 개화와 만개 시기 (관련링크) 올해(2023년)의 벚꽃 개화시기는 평균적으로 일주일정도 빠르다고 합니다. 작년기준으로 치면 남부지방 쪽은 이틀정도 느리고 중부지방 쪽은 일주일정도 빠르다고 하네요. 3월 22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 쪽은 3월 26일에서 31일, 중부지방은 3월 31일부터 4월 7일, 경기 북구와 강원 북구 및 산간 지방은 4월 7일 이후에 개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벚꽃의 만개 시기는 개화 후 일주일 정도라고 보..

유니패스 사전신고 : 취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식품이든 건기식이든 유니패스를 신고하다 보면 관세청직원, 식약처 직원들과 통화하게 되는데 이 때 신청서취소처리를 직접 하라는 경우가 있다. 유니패스는 UI가 딱 신청서 취소버튼이 직관적으로 보이지가 않아 헤매는 경우가 많다. 나도 처음에 그랬는데 이번 팁은 그런 이들을 위한 글이다. 1. 유니패스 홈페이지 - 신청서 현황 접속 파란색 밑줄 쳐져있는 신청번호를 클릭하도록하자.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서 하단에 수정버튼을 클릭하자. 2. 신청서 - 품목사항 - 신고구분 - 취소 선택 신청서에 들어가서 품목사항으로 가면 신고부분이 사전신고로 되어있을 것이다. 그 부분을 클릭해서 취소로 바꿔줘야 한다. 그 후에 취소사유 작성 후에 전송을 클릭하면 된다. 신청서 - 품목사항 클릭 신고구분 - 취소 선택 취소사유 작성..

우리나라 서울의 박물관 종류 [내부링크]

주말에 가족끼리 어디 놀러 갈까? 어디 갈만한데 없나? 하는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서울 도심 지역구마다 있는 박물관의 종류를 검색해서 한 곳에 홈페이지와 함께 정리해 둡니다. KOSIS에 가장 최신 자료 (2019년)에 따르면 우리나라에 있는 박물관 수는 국공립이 271개, 사립 344개, 대학 104개로 총 819개라고 합니다. 이러한 800여 개의 박물관 중 서울 25개 구를 기준으로 서울에 위치해 있는 박물관들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박물관 종류 서울특별시 128개 종로구35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국립어린이과학관 국립고궁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경찰박물관 서울교육박물관 뮤지엄김치간 떡박물관 한양도성박물관 아름다운차박물관 국립기상박물관 서울우리..

일본 맛집 : 유명 프랜차이즈 체인점 정리 [내부링크]

일본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분들을 위한 음식 종류별 일본 유명 맛집 체인점 정리 모음글입니다. 일본에는 체인점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오래된 가게들도 많지만, 그래도 지역마다 쉽게 갈 수 있는 곳은 유명 맛집 전국 체인점이죠. 어떤 메이커의 체인점들이 있는지 목록화해 보겠습니다. 일본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 음식별 정리 1. 덮밥 종류 요시노야 (吉野家, YOSHINOYA) : 규동 스키야 (すき家, Sukiya) : 규동 마츠야 (松屋, MATSUYA) : 규동 돈마루 (丼丸, Donmaru) : 회덮밥 나카우(なか卯, Nakau) : 돈부리, 오야코동, 교토식 우동 텐야 (てんや, Tenya) : 텐동 2. 우동 츠루통탕 (つるとんたん, Tsurutontan) 마루가메제면 (丸亀製麺, MARUGA..

나영석PD tvn에서 2023년에는 서진이네로 출발 [내부링크]

2023년 2월 24일부터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서진이네가 tvn에서 방영시작했다. 윤스테이와 윤식당까지 비슷한 포멧이라 정말 좋다. 특히 전에 나왔던 출연진들 또한 비슷하게 나온다는 게 사람들에게 있어서 익숙하기때문에 보기 편할 테니 시청률에도 도움 되리라 생각된다. 나영석 PD 제작하는 프로그램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프로그램은 공통적인 정서가 존재하는 것 같다. 일단 외국에 나가서 촬영한 프로그램이 거의 잘됐다고 보면 되고 그 덕분인지 외국팬들도 정말 많다. 예전 꽃보다 할아버지 시리즈부터 꽃보다 누나도 챙겨봤었고 신서유기도 정말 재밌었는데, 다들 어느 정도 시청률도 높았고 팬층이 높아서 그런지 꾸준히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신서유기도 벌써 정식으로 찍은 시즌만 8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외전(강식..

번역기 홈페이지(어플) 종류 비교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직구시장이 활성화되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번역기 앱을 많이 쓰게 됐다. 다른 나라 언어다 보니까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위해 쓰게 되는 것인데, 번역기 종류로는 구글의 구글번역, 네이버의 파파고가 가장 유명하고 그니마 카카오의 i번역도 존재하고 있다. 번역기 어플, 홈페이지 종류 구글번역 메인화면 심플이즈베스트인 구글답게 번역화면 또한 심플하다. 2007년에 출시한 번역기 어플로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한국기반의 번역기는 아니기 때문에 타국어에서 한국어의 번역은 좀 약한 편이다. 구글번역 지원언어 종류 갈리시아어, 과라니어, 구자라트어, 그리스어, 네덜란드어, 네팔어, 노르웨이어, 덴마크어, 도그리어, 독일어, 디베히어, 라오어, 라비아어, 라틴어, 러시아어, 루간다어, 루마니아어, 룩셈..

네이버 지도 : 여러가지 기능을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지도앱 혹은 어플은 의외로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이번시간은 이런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지도 네이버 지도는 어플(앱)에서는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으로 PC에서는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이용할 수 있다. 우리가 보통 지도를 볼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 길 찾기 기능이다. 필자가 어렸을 때만 해도 명절에 시골에 내려갈 때나 타 지역에 가게 되었을 때 가다가 길을 모르겠다 싶으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보던 광경이 선명히 기억난다. 지금은 있을 수 없는 광경이기도 하다. 내비게이션이 나오면서 이제 물어보는 것이 아닌 그냥 가고 싶은 곳의 정보만 입력하면 알아서 길을 안내해..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랭킹 (2023년 1월) [내부링크]

트래트는 지는 해라면서 시장전체가 침체되었건게 몇 년 전이었나. 지금은 새롭게 떠올라 연예계의 한 축으로 다시 여러 행사에도 불려 나가고 활발하게 가수들도 활동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번글은 2023년 1월에 빅데이터 분석결과로 나온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랭킹입니다.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랭킹 1. 임영웅 2. 이찬원 3. 김호중 4. 영탁 5. 장윤정 6. 진해성 7. 박서진 8. 정동원 9. 나훈아 10. 송가인 11. 홍진영 12. 남진 13. 박군 14. 양지은 15. 김연자 16. 강진 17. 장민호 18. 설운도 19. 김소연 20. 태진아 21. 은가은 22. 나태주 23. 홍지윤 24. 신유 25. 김태연 26. 진성 27. 박현빈 28. 김희재 29. 김다현 30. 주현미 31. 홍..

유니버셜스튜디오 제펜(USJ) : 초심자 가이드 [내부링크]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스튜디오에 대한 예매 사이트 및 초보자를 위한 후기글입니다. 2023년 2월에 다녀왔기 때문에 그나마 최근 여행가이드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식홈페이지 ユニバーサル・スタジオ・ジャパン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각종 어트렉션과 공연, 금일 영업시간 등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국어로도 볼 수 있으니 걱정 말고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정보 찾으시면 됩니다. 예약사이트 소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티켓(예매권)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한국 판매 대리점을 통해서 사야 합니다. 현재 유니버설스튜디오 재팬 공식홈페이지에 쓰인 공식판매대리점은 하나투어(Hanatour), 와그(Waug), 마이리얼트립(myrealtrip), 클룩(klook), 케이케이데..

구글지도 이동기록 : 타임라인 보는 방법 [내부링크]

여행 갔다 온 후 어디를 갔었는지 잘 기억이 안 나거나, 술을 마시고 난 이후 휴대폰을 잃어버렸거나 같이 이유들로 인해 나의 이동 흔적을 추적을 하고 싶을 때가 있다. 내가 그날 어디를 가서 어디로 이동했는지에 대한 이동기록을 보는 법, 구글지도 타임라인을 보는 법을 확인해 보자. 구글지도 타임라인 우리들은 어느 장소에 대해 정보를 알고 싶을 때나 가고 싶을 때 보통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지도 어플(앱)을 켜서 검색을 한다. 한국의 경우에는 앞에서 말한 지도앱이 유명하고 정확하지만, 옆나라 일본만 가도 구글 지도로 검색하는 일이 꽤나 흔하다. 유명한 명소나 식당, 이자카야 같은 곳들은 리뷰글로 넘쳐나기도 한다. 이러한 구글지도에는 한 가지 기능이 존재하는데 이 기능이 지금부터 소개할 타임라인이라는 기능이..

일본 여행 : 오사카, 교토 - 쇼핑, 일본 이자카야술집, 스미노에온천 [내부링크]

여섯 번째 날이 맑았다. 오늘의 일정은 그저 쇼핑, 쇼핑, 또 쇼핑! 오늘 내 목표는 닷사이 23을 사는 것이었는데, 인기가 많아서 다 팔렸다고 해 공항 가서 사자고 위안하며 술만 주야장천 마셨던 6일 차 여행이었다. 6일 차 : 오사카 교토 여행 (2023년 02월 06일) 아침식사 (여섯째날) : 나카유 なか卯 아침은 간단하게 나카유에서 오야코동 작은우동 세트시켜서 먹음. 아 일본우동은 역시 맛있다! 기름기 둥둥 떠있는 게 닭육수베이스로 만든 음식이었다. 숙소에 짐을 맡기고 우메다 한큐빌딩으로 향했다. 우메다 한큐빌딩 닷사이23을 찾기 위해 갔는데, 지하에 술코너가 있었다. 가서 찾아봤지만 없었다. ㅜㅜㅜ 직원분한테 물어봤더니 이미 다 팔렸다고. 일본 친구에게 물어보니 무슨 행사를 하고 있다고 8층인..

⑮이후 특수문자(원문자) 정리글 모음 [내부링크]

우리들은 컴퓨터로 글을 쓸 때나 무언가를 편집하거나 등등 번호를 매겨가며 순서를 정해서 쓴다. 이때 쓰는 특수문자 중 하나가 동그라미 안에 특수문자, 혹은 원문자라고 하는데, 보통 ㅇ+한자를 누르면 15까지는 쓸 수 있다. ⑮ 이후 특수문자 15이후의 문자는 키보드(ㅇ키)+한자키를 눌러서 15까지는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후로 사용하려면 다양하고 복잡하게 가져와야 하는데 굳이 방법까지는 알 필요는 없지 않은가. 밑에 복사할 동그라미 숫자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까지이다. 1부터 5..

일본 여행 : 오사카, 교토 - 도톤보리크루즈, 메이드카페, 와규(일본 소고기), 유니버셜스튜디오 제펜 [내부링크]

일본에 온 지 다섯 번째 날이 되었다. 5일 정도 되니까 그동안 안 해서 줄었던 일본어가 그래도 조금 복구되려는 낌새가 보였다 이제 다시 말할 때 딜레이가 사라져 가는 걸 느꼈는데, 다시 한국 가면 일본어 쓸 일이 없을 테니 똑같아지겠지? ㅜㅜ 아무튼 오늘도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오전 11시경에 숙소를 나섰다. 5일 차 : 오사카 교토 여행 (2023년 02월 05일) 도톤보리 크루즈 とんぼりリバークルーズ 도톤보리 강에서 배를 타고 강을 일주하는 관광코스이다. 티켓은 현장에서 발권해서 끊을 수 있다. 안내원이 같이 타서 도톤보리 강에 있는 다리들과 언제 세워졌는지 같은 역사를 설명해 주면서 돌아다닌다. 일본어로 설명해 주니까 못 알아듣는 분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주변 풍경 구경하며 가면 될 듯. 배를..

한국 오리지널 컨텐츠 모음 (넷플릭스, 애플티비, 디즈니플러스) [내부링크]

OTT서비스로 대표대는 넷플릭스가 자체제작한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이후,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져 뜨거워져왔다. 그러한 각 플랫폼의 오리지널 한국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OTT서비스와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를 알아보자. 2023년 드라마 넷플릭스 : 연애대전 디즈니플러스 : 예능 넷플릭스 : 피지컬: 100 디즈니플러스 : 다큐 디즈니플러스 : 슈퍼주니어: 더 라스트 맨 스탠딩, 제이홉 인 더 박스 2022년 드라마 넷플릭스 : 더 글로리,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썸바디, 지금 우리 학교는, 블랙의 신부, 더 패뷸러스, 소년심판, 안나라수마나라, 모범가족, 글리치 디즈니플러스 : 카지노 시즌 2, 사랑이라 말해요 애플TV : 파친코 영화 넷플릭스 : 스마트폰을 떨어뜨렸..

일본 여행 : 오사카, 교토 - 아라시야마, 요시다 신사마츠리 [내부링크]

세 번째 날이 밝았다. 어찌 보면 오사카교토여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두 번째 이기 때문에 어디를 가야 될지는 계획할 때 잘 짰지만, 인생이란 게 계획대로 되면 그게 어디 사람 사는 삶인가. 이번 여행 또한 그랬다. 여유롭게 짰다고 생각했지만, 발바닥이 불나서 죽는 줄 알았었다... [해외생활/일본 생활] - 일본 여행 : 오사카, 교토 (2023년 2월) 3일 차 : 오사카 교토 여행 (2023년 02월 03일) 숙소에서 아라야시마(嵐山) 이동 숙소(Richmond Hotel premier KYOTO SHIJO)에서 아라시야마로 이동. 220엔 확실히 한큐패스 끊은거 별로 이득은 아니다.... 원데이패스 가격 700엔이었던가. 한두 번 이동할꺼라면 그냥 지하철마다 계속 티켓 끊어서 탈걸 그랬다. 교토..

일본 여행 : 오사카, 교토 (2023년 2월) [내부링크]

코로나도 풀리고 어느 정도 여행이 가능해졌을 때가 10월? 11월 즈음이었나, 그때 2월 비행기를 예약해 오랜만에 일본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다. 남자 3명에서 간 여행이었는데, 같이 가는 친구 중 한 명이 해외여행자체가 처음이라서 내가 그래도 일본어 짬밥이 좀 있는 놈이라 약간 가이드 같은 느낌으로 여행플렌을 짰다. 1일 차 : 오사카, 교토 (2023년 2월 1일)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 편 유학시절 취업하고 휴가 나올 때 등등 일본과 한국을 오갈 때는 대부분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같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항상 인천국제공항에서 탑승했지만 이번에는 부산에 있는 김해공항에서 예약을 해서 일본여행은 많이 가봤지만, 처음 가보는 루트로 가는 거라 약간의 두근거림이 좋았다. 부산 서부시..

한컴오피스 아래아 한글 설치 없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래아한글 혹은 한컴오피스는 지금도 꾸준히 공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구글 독스도 그렇고 UI가 별다른 차이가 없어서 그냥 쓰지만, 예전에는 한국인에 맞는 것이 딱 아래아한글이었기에 많이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별다른 설치 없이 한컴오피스를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22 설치 없이 하는 방법 1. 한컴오피스 회원가입 1-1.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메인 한컴오피스를 설치 없이 웹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1-2. 회원가입 약관 동의 체크 및 기본정보 입력 약관 동의 체크하고 기본정보 입력해 주자. 이메일은 실제 이메일을 입력해야 한다. 인증메일을 발송한 다음에 실제 이메일로 가서 한글과 컴퓨터에서 오는 이메..

MBTI 성격 유형 궁합 특징 [내부링크]

MBTI가 최근에는 옛날의 혈액형처럼 수다떨때 소재로 삼기 좋은 대화의 주제가 되어서 사람들 사이에 화재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MBTI 성격에 대해 정리해보고 특징과 궁합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 기본적으로 I와 E, S와 N, T와 F, J와 P로 나뉘는 2분법에 각각이 합쳐져 네개의 알파벳이 합쳐지는 구조로 이름지어지는 성격유형 테스트입니다. Introvert (내향) ↔ Extrovert (외향) Sensing (감각) ↔ iNtuition (직관) Thinking (사고) ↔ Feeling (감정) Judging (판단) ↔ Perceiving (인식) 1. 분석가형 1-1. 전략가 (INTJ-A / INTJ-T) 모든 일에 대해 계획을 세우며 상상력이 풍부한 전략..

생생정보 : 가격파괴why 2022년 지역별 정리 [내부링크]

요즘은 외식한다하면 2,3만원은 기본 깨진다고 생각하고 간다. 생생정보에서 방영해주는 가격파괴why를 보면 이렇게 싼 가격에 운영하고 있는 가게들이 많다. 이러한 가게들을 두고 쓰기 위해서 한 번 정리했다가 근처 가면 이러한 식당들만 가야겠다. 2022년 방송 가격파괴why 맛집 지역 정리 서울특별시 가게이름 메뉴 가격 지역 손가네생오리부페 오리고기 4종 & 돼지고기 2종 무제한 1인 12,900원 14,900원 구로구 일루 퓨전한식뷔페 치킨&맥주 무제한 8,000원 송파구 무한자금성 중화요리 1인 9,900원 구로구 탑퓨전포차 1인 12,900원 관악구 도원 중화요리 1인 11,500원 금천구 경기도 가게이름 메뉴 가격 지역 오리랜드 국내산 오리 요리 5종 + 닭구이 등 무제한 1인 14,900원 포천..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3 [내부링크]

2023년도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 한 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모음글입니다. 아래는 2022년과 2021년 미션장소 모음글입니다.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2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1 미션 장소 모음 회차 방송일 미션장소 1716 1월 9일 부산광역시 모자섬 - 주소 : 부산광역시 사하구 다대동 1722 1월 17일 충청남도 아산시 공세리 전봇대길 (공세리성당 부근) -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 1728 1월 26일 전라북도 완주군 병풍바위 -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고당리 1733 2월 2일 경상북도 봉화군 청량산 (응진전) -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관창리 1738 2월 9일 경상북도 경주시 지경마을 해..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2 [내부링크]

2021년 사진장소 모음글에 이어서 2022년도에 미스터LEE가 다녔던 장소들 또한 정리해보겠습니다. 2021년 정리글을 보고 싶은 분들은 밑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1 미션 장소 모음 회차 방송일 미션장소 1470 1월 10일 인천광역시 선재어촌체험마을 -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5 1476 1월 18일 제주특별자치도 1편 1482 1월 26일 제주특별자치도 2편 닭머르 바위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1489 2월 14일 동계올림픽 기획 - 다시 보는 중국의 겨울 미션 알리바바 커피 대림역본점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로 129 알리바바 대림역본점 2층 1494 2월 24일 경기도 가평군 어비계곡 빙..

일본어는 왜 1인칭이 많을까? [내부링크]

일본어를 배우다 보면 1인칭 대명사가 많은 것에 대해 의문이 생긴다. 우리들은 1인칭 대명사가 '나'와 '저' 정도뿐이기 때문에 더욱더 이해가 가지 않는다. 왜 일본인들은 이렇게 1인칭이 많을까? 이러한 1인칭은 어떻게 써야 하지? 이러한 의문점은 밑의 글은 참조해 보자. 일본어 - 와타시, 오레, 보쿠 차이점 1인칭이 많은 이유에 대해 네이버와 구글에 검색을 해봐도 도통 나오지가 않아, 혹시 몰라 일본어로 「日本語、一人称、多い理由」 검색을 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작성한 글들이 있었다. 일본어에 일인칭이 많은 이유, 구글 검색결과 이러이러한 글들이 꽤 나왔는데, 일단 일본어라 보기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하나하나 한 번 글을 요약해서 정리해 보자. 일본어에 일인칭이 많은 이유 일본인은 관계성을 중시한..

한정판 신발 사이트 모음 (정리) [내부링크]

한정판 신발을 사고 싶을 때 귀찮게 응모도 해야하고 마케팅으로 인해 어느 날은 이 사이트에서 하고 또 다른 사이트에서 팔고, 너무 복잡하고 짜증만 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한정판 신발 응모 사이트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정판 신발 거래 사이트 목록 1. 국내 사이트 KREAM : https://kream.co.kr/ 레플판 : https://rafflepan.com/ 솔드아웃 : https://www.soldout.co.kr/ 아웃오브스탁 : https://outofstock.co.kr/ 슈프라이즈 : https://www.shoeprize.com/ 프로그 (중고) : https://www.frogworld.co.kr/ 2. 해외 사이트 2-1. 한국 직배송 가능 사이트 종류 당첨시 나라 하논(Ha..

장례식장 예절 (복장, 절하는 법, 분향, 헌화)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종종 장례식장에 가게된다. 장례식장에 가게 되면, 평상시 가는곳이 아니기도 하고 바쁜 현대사회에 이런 예절에 대해 옛날처럼 가르쳐주는 시대도 아니기 때문에 장례식장에 들어 가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라그냥 따라하거나 같이 온 사람중에 누군가가 말하면 눈치로 따라하게 된다. 그래도 상관없긴 하지만, 기왕 가게 되는거 제대로 된 예절에 대한 글 한 번 보고 나면 좀 더 자신있게 남눈치 안보고 할 것아닌가. 간단히 장례식에 갔을 때 취해야할 예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장례식장 도착시 문상 절차 순서 빈소(상가) 도착 : 문 밖에서 외투나 모자 등을 미리 벗도록 하자. 상주에게 인사(가볍게 목례)를 드린 후, 영정 앞에 무릎 꿇고 앉아 분향 또는 헌화를 하면 된다. 영좌 앞에 일어..

알뜰교통카드 : 신청, 혜택, 사용법, 카드종류 정리 [내부링크]

교통비를 절감해 사용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의 혜택이 더욱더 확대해 23년 7월에 알뜰교통카드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앞으로 발급가능한 카드사 또한 11개 (기존:신한, 우리, 하나, 로카, 티머니, DGB, 추가:국민, 농협, BC, 삼성, 현대)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렇게 혜택이 증가할 알뜰교통카드의 신청과 카드사별 혜택비교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란? 정기권과 비슷하게 월 일정횟수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이나 소득공제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해 주는 교통카드를 말합니다.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공식 홈페이지 알뜰교통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 알뜰 교통카드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로드 앱 회원가입 (알뜰교통카드 수령후 가능함)..

소상공인을 위한 노란우산공제 대출 [내부링크]

최근 익산시에서 소상공인의 지원확대를 위해 노란 우산공제 가입장려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최대 12만 원을 가입 시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노란 우산공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 우산공제란? 여러 가지 이유로 생계가 어려워진 경우, 이태까지 납부한 금액에서 연복리 이자율을 적용해 공제금을 돌려받는 소기업·소상공인 공제제도입니다. 근로자들이 퇴직 시에 받는 퇴직금(목돈마련) 같은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도이기도 합니다. 어찌 보면 연금 같기도? 노란 우산공제 기준이율공시 기준이율 : 3.0% (2023년 기준) 폐업공제금 : 3.3% 대출이율 : 단일이율-연 3.8%, 선취이율-연 3.8%, 후취이율-연 4.0%, 연체이자율- 6.6% (23년 1분기 기준) 노란우산 공제금,..

도로교통법 개정 : 우회전 신호등 [내부링크]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인해 보행자 보호 의무가 더욱더 강화되어, 우회전 신호등이 도입되어 설치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글은 이러한 우회전 보조신호등의 도입과 위반 시 벌금, 지켜야 할 규칙 등에 대해 정리해 봅시다. 1. 도로개통법 개정규칙 개정안 시행 : 우회전 22년 7월 12일 이후로 전방의 신호등이 빨간불일시, 무조건 일시정지 후 우회전해야 합니다.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경우에는 녹색 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가능합니다. 횡단보도에 보행자의 유무에 상관없이 전방의 신호등이 빨간색일 경우, 무조건 일시정지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우회전 교통법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말하자면 전방이 빨간불일 때 우회전할 경우, 횡단보도 앞에서 무조건 일시정지를 해야 한다는 규칙이 생긴 것이라 보면 되겠네요. 이러한..

고속버스 예매 방법 : 홈페이지, 어플(앱) [내부링크]

살고 있는 지역에서 조금 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고속버스 통합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버스를 예매하는 방법에는 보통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거나 스마트폰 어플(앱)을 통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앱 두 파트로 나누어서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버스 예매 홈페이지 어플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방법 1. 홈페이지 보통 버스터미널 같은 현장에서 발권해도 되지만, 미리 예매를 해두면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시간절약이 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요즘은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는 추세입니다. 고속버스 예약 사이트는 현재 총 4개가 존재합니다. 코버스 링크 버스 타고 링크 타고 링크 티머니 링크 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이드를 진행하도록 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본디 Bondee [내부링크]

얼마 전에 티비를 봤는데 요즘 MZ세대 사이에서 본디라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어플의 유행이 엄청나게 퍼지고 있다고 한다. 이 본디라는 어플은 간단히 말하자면 2000년대에 미니홈피를 꾸몄던 싸이월드라고 보면 되는데, 오늘은 이러한 본디라는 어플이 뭔지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다. 본디의 뜻 (의미) 경남 방언으로 어떤 사물이 전하여 내려온 그 처음. 본래. 원래. "∼부터 타고난 성품"을 의미한다. 최근에 유행하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앱의 이름이기도 하다. Bondee 본디 설치 및 회원가입 1. 본디 설치 본디 앱은 평범하게 안드로이드라면 구글스토어에서 본디앱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2. 본디 회원가입 2-1. 휴대폰 or 이메일 현재 본디앱에서 회원가입하려..

은행 고객센터 : 전화번호, 이메일 모음 (제1 금융권) [내부링크]

각 은행별로 고객센터 전화번호 모음집입니다. CTRL + F 를 눌러 찾고자하는 은행이름을 검색하시면 더 빠르게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 1금융권 은행 1. 일반은행 (시중은행) KB국민은행 1588-9999, 1599-9999, 1644-9999, 해외에서 국내로 걸 때 +82-2-6300-9999 대출 단기연체 및 만기안내 1588-9008, 해외에서 국내로 걸 때 +82-42-603-0711 상담전용 1800-9999 (분실 및 사고신고 제외) 투자상품 승낙확인 1833-3938, 해외에서 국내로 걸 때 +82-1833-3938 기업전용 1599-9499, 기업(B2B) 1566-9944 외국인전용 1599-4477, 어르신전용 1644-3308 신한은행 개인 : 1599-8000, 157..

컴퓨터PC에서 휴대폰으로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하나은행) [내부링크]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요약) 컴퓨터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인증센터 클릭 PC →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 클릭 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버튼 클릭 보낼 공인인증서 선택.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스마트폰 하나은행 어플 열기 메뉴 →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12자리 인증번호 확인 컴퓨터 인증번호(12자리) 입력후 확인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내보내기 (상세) 1. 하나은행 메인 홈페이지 : 인증센터 하나은행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위에 인증센터 클릭합니다. 2. 하나은행 인증센터 : 인증서 내보내기 PC → 스마트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나은행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화면 인증서 내보내기(PC →..

은행 종류 : 제 1 금융권 [내부링크]

제 1금융권 은행 리스트 1. 일반은행 (시중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1-1. 외국은행 외국은행이지만 국내에 지점이 있는 경우, 일반은행으로 간주된다.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1-2. 외국은행 국내지점 더보기 1) 미국 제이피모간 체이스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 뉴욕멜른 은행 웰스파고 은행 스테이트스트리트 은행 노던트러스트 은행 02) 일본 엠유에프지은행 미즈호은행 미쓰이스미토모은행 (홈페이지) 야마구찌은행 부산지점 03) 프랑스 크레디아그라콜코퍼레이트 앤 인베스트먼트뱅크 비엔피 파리바은행 유바프은행 소시에테제네랄은행 04) 영국 홍콩상하이은행 모간스탠리은행 05) 중국 중국은행 (홈페이지) 중국공상은행 (홈페이지) 중국건설은행 교통은행 (홈페이지) 중국농업은행 (홈페이지-인터넷..

무료 이미지호스팅 :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방법 (스프레드시트) [내부링크]

구글드라이브에 이미지를 저장해서 이를 이용한 무료 이미지호스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나처럼 오픈마켓에 상품등록하는 사람들은 하나의 이미지가 필요한 게 아니라 한 번에 여러 개를 등록해야 하니까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한 이미지호스팅 방법 1. 구글스프레드시트 부가기능 설치 구글 스프레트시트 파일에 들어가서 부가기능을 설치해야 한다. 2. 구글 워크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 Photo Gallery by Awesome Table 검색해서 설치하도록 하자. 3. 확장 프로그램 : Create / Edit a photo galley 설치완료 후, Create / Edit a photo galley 버튼 클릭 4. Use existing album 그러면 오른쪽에 해당 Pho..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TSV 파일 (.tsv)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시트에서 TSV파일로 변환해서 파일을 내보내면 좋은점이 이 tsv파일은 텍스트파일로 열 수 있어서 표로 만든 엑셀자료를 복사해야할 때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1. 구글 시트 파일 → TSV 파일 (.tsv)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TSV 파일 (.tsv)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TSV 파일 (.tsv)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TSV 파일 (.tsv)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2-1. 변환된 TSV파일 변환되어 다운받아진 TSV 파일. 속성부터 일반 텍스트 문서로 구분되어 있다. tsv 파일을 열면 이렇게 탭으로 구분되어 자료가 정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CSV 파일 (.csv)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시트에서도 엑셀처럼 CSV파일로 변환해서 파일을 내보낼수 있다. 어떻게 내보낼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1. 구글 시트 파일 → CSV 파일 (.csv)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CSV 파일 (.csv)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CSV 파일 (.csv)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CSV 파일 (.csv)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2-1. 변환된 CSV파일 변환되어 다운받아진 CSV 파일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웹페이지(.html)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 시트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이 파일을 변환해서 내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음. 구글 시트에는 html파일로 바로 변환해서 내보낼 수 있는지 어떻게 내보내야하는지 알아보자. 1. 구글 시트 파일 → 웹페이지(.html)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웹페이지(.html)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웹페이지(.html)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웹페이지(.html)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2-1. 변환된 html 파일 다운받아지는 파일은 압축파일이다. 한 시트당 하나의 HTML파일로 나뉘어져서 다운받아진다. 편하구만 ㅎㅎ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PDF 파일 (.pdf)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 시트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이 파일을 변환해서 내보내는 경우가 종종 있음. 이번에는 가장 많이 쓰고 변환하는 PDF파일에 대해 알아보자. 1. 구글 시트 파일 → PDF 파일 (.pdf)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PDF 파일 (.pdf)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PDF 파일 (.pdf)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PDF 파일 (.pdf)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2-1. 변환된 PDF 파일 한 시트당 한 페이지로 나뉘어서 변환되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OpenDocument 파일(.ods)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 시트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이 파일을 변환해서 내보내야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 어떻게 해야 이 파일을 ODS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서 내보낼 수 있는 지 알아봅시다. 1. 구글 시트 파일 → OpenDocument 파일(.ods)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OpenDocument 파일(.ods)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OpenDocument 파일(.ods)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OpenDocument 파일(.ods)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2-1. 변환된 ODS 파일 OpenDocument 파일이라 딱히 외국어가 깨져서 안나와서 좋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엑셀 파일(XLSX)로 내보내기 [내부링크]

구글 시트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이 파일을 변환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 어떻게 해야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지, PC로 파일을 변환해서 내보내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시트 파일 → 엑셀 파일 내보내기 (요약) 구글 시트 파일에서 파일 메뉴 선택 다운로드 Microsoft Excel (.xlsx) 선택 2. 구글 시트 파일 → 엑셀 파일 내보내기 (상세) 내보내기할 파일로 들어가서 파일 → 다운로드 → Microsoft Excel (.xlsx) 순으로 진행해서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변환되어 PC로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외부호스팅 무료 이미지 주소 URL 만들기 (ESM-옥션,지마켓) [내부링크]

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나처럼 상품을 엑셀파일로 등록해서 올리기 위해서는 사전에 이미지파일을 인터넷상에 올려 그 이미지를 주소화시켜 만들어놔야한다. 내가 현재 하고 있는 방법으로 차근차근 정리해보고자한다. 무료 기준이다. 외부 호스팅 이미지 주소 만들기 (요약) ESM 판매자 로그인 → ESM 이미지호스팅 → 파일 업로드 → 업로드 한 파일 오른쪽 클릭 → 주소 복사 외부 호스팅 이미지 주소 만들기 (상세) 1. ESM 판매자 메인 화면 메뉴 ESM 판매자로그인 후에 메뉴를 살펴보면 ESM 이미지호스팅이 있다. 클릭해주자. 2. ESM 이미지 호스팅 페이지 메인 화면 업로드 클릭 후 파일 업로드를 눌러서 업로드할 이미지 파일 선택 3. ESM 이미지 호스팅 : 업로드 메뉴 파일명 확인후에 잘 선택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기본 양식으로 쉽게 작성하기 [내부링크]

우리가 엑셀 파일로 보고서나 어떤 계획을 작성할 때 새하얀 백지부터 만들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보통 양식 파일을 토대로 작성을 한다. 이러한 양식 파일을 구글 스프레트시트에서는 제공하고 있는데 이러한 양식 파일을 어디서 열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자. 구글 스프레드 시트 기본 양식 써서 쉽게 작성하기 (요약) 파일 → 새 문서 → 템플릿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구글 스프레드 시트 기본 양식 써서 쉽게 작성하기 (상세) 템플릿 갤러리에서 가져오기를 눌러 들어가면 다양한 구글시트 기본양식이 나온다. 구글시트 기본 양식 종류 구글 시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양식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개인 할 일 목록 연간 가계부 월간 가계부 Google Finance 투자 추적기 일정 ..

엑셀파일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가져오기 [내부링크]

맥북에 엑셀을 설치하려면 돈을 내기도 해야하고 이동해서 쓸 경우 엑셀파일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하는게 불편해서 그냥 인터넷상에서 편히 쓸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는 단순히 복붙이 아니라 파일채로 이러한 엑셀파일들을 구글 시트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구글 스프레트 시트에서 엑셀 파일로 가져오는 방법 (요약) 파일 → 가져오기 업로드 → 드래그 or 파일 선택 데이터 가져오기 2. 구글 스프레트 시트에서 엑셀 파일로 가져오는 방법 (상세) 2-1. 구글 스프레드 시트 파일목록 화면 구글 시트화면이다. 오른쪽 아래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우선 시트 파일을 만들어주자. 2-2. 파일 가져오기 파일메뉴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자. 2-3. 파일 가져오기 화면 파일 가져..

바이마(BUYMA) : 주문결정 (입금, 가입금) 주의사항 [내부링크]

고객으로부터 주문이 들어왔을때,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신용카드가 엄청나게 활성화되어있는 나라는 아니라서 주문(가입금)을 하고 편의점에서 결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입금되었을 경우에는 바로 주문처리로 진행하면 되지만, 가입금 상태의 경우 고객이 취소할 수 있다는 생각에 상품 매입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헷갈리게 된다. 즉, 선주문 후입금이라는 것인데,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이 아직 돈이 입금된게 아니기 때문에, 그냥 쌩까고 돈을 안 넣어거나 취소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처럼 주문이 들어왔다고 바로 매입처로 달려가 상품을 주문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이 경우에 대한 답은 주문이 들어왔을 때 바이마 사무국으로부터 날라오는 메일을 보면 답을 얻을 수 있다. 바이마에서는 주문이 들어왔을 경우 등록..

바이마(BUYMA) : 상품 등록(출품) 방법 [내부링크]

어찌어찌 하다보니 수동으로 올리는 것보다 엑셀로 올리는 일괄등록을 먼저 올리게 되었는데... 오늘은 이제 막 바이마를 접한 초보자분들을 위해 수동으로 직접 상품 등록(출품)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다. 일본어로 되어있고 따로 한국어로 되어있지 않아, 일본어를 배운 사람이 아닌 이상 한국인으로서는 사이트이용조차 쉽지 않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어떤시대인가.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같은 브라우저를 쓴다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만으로 한국어 번역을 해서 100%는 아니지만 그래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1. 바이마 메인 화면 바이마 메인 화면이다. 왼쪽을 보면 메뉴가 있는데, 중간즈음에 출품(出品)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마우스커서를 가져다보자. 1-1. 바이마 메뉴 : 출품 (出品する) 커서를 가져가면..

바이마 일괄등록 : 유용한 함수 목록 리스트 정리 (스프레드시트) [내부링크]

바이마 혹은 다른 오픈 마켓에서 일괄적으로 엑셀을 써서 대량으로 등록할 때, 유용한 함수들을 정리해보자. 함수를 써서 양식을 만들어두면 두고두고 쓰게 되니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ROUNDDOWN, ROUNDUP, & 바이마에서 알려주고 있는 간단한 엑셀 함수들. 구글 시프레드에서 또한 적용되니 보고 적용해보자. (링크) 상품을 등록할때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스에 엑셀파일을 써서 대량으로 등록을 한다. 그런 다음 해당날짜에 올린 상품들의 수정양식 리스트를 다운받아서 그 상품 리스트를 써서 바이마에도 올리게 되는게 내 소싱업로드흐름이다. 상품관리 → 상품 조회/수정 스마트스토어 수정양식 다운로드방법은 위 화면을 참고↑ 수정양식에서 필요한 부분은 상품번호, 상품명, 판매가, 옵션값, 대표이미지, 브..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쉽게 하는 방법 COLORSIZES.CSV [내부링크]

ITEM.CSV는 보통 금방 작성하는데 이 컬러사이즈 CSV 파일이 참 문제이고 노가다이다. 이러한 노가다는 엑셀수식을 써서 시간절약을 해야한다. 왜냐하면 옵션수만큼 일일히 손으로 입력했다가는 바이마 수동으로 등록하는 것만큼 시간절약이 되지는 않으니까 ㅜㅜ ITEM.CSV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쉽게 하는 방법 ITEM.CSV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쉽게 하는 방법 ITEM.CSV 바이마에 보다 쉽게 빨리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일괄등록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하지만 처음에는 그냥 바이마 출품UI를 통해 수동으로 올리는게 익숙하지 않아서 더 빠르긴하다. 하지만 minsoo59.tistory.com COLORSIZES.CSV 필수적으로 입력해야하는 요소 商品管理番号, 並び順, サイズ名..

해외구매대행 : 수입식품 사전신고 방법 (유니패스) [내부링크]

유니패스에서 식품 사전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입식품 사전 신고 방법 (요약) 유니패스 접속 → 통관단일창구 → 신청서 작성 공인인증서 로그인 인터넷 구매대행 수입식품 등의 수입신고서 클릭 신청서 작성후 제출 수입식품 사전 신고 방법 (상세) 1. 유니패스 메인 홈페이지 유니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에 보이는 통관단일창구를 클릭해줍니다. 2. 신청서 작성 메뉴 통관단일창구 클릭 신청서작성 클릭 3. 신청서 작성 : 선택 화면 기관명 : 식품의약품안전처 신청서명 : 인터넷 구매대행 수입식품등의 수입신고서 위에 쓰여진 기관명의 신청서를 클릭하자. 4. 신청서 작성 : 공통사항 신청번호 : 채번을 누르면 자동으로 번호가 입력된다. 신고제품구분 : 식품을 선택하자. 신고구분 : 사전신고 선택 신고기..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쉽게 하는 방법 ITEM.CSV [내부링크]

바이마에 보다 쉽게 빨리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일괄등록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하지만 처음에는 그냥 바이마 출품UI를 통해 수동으로 올리는게 익숙하지 않아서 더 빠르긴하다. 하지만 업로드 하는 상품의 수가 100개이상만 되도 손가락이 뻐근해지고 이 데미지가 매일 같이 쌓여 아작나기 쉽상이다. 이러한 사태를 방지 하기 위해 일괄등록을 한 번 배워보도록 하자. 바이마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하자.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엑셀 다운로드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엑셀 다운로드 바이마에 수동으로 하나하나 등록하다보면 좀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홈페이지를 뒤지게 된다. 나 또한 수동으로 상품 4천개정도 등록하다보니 도 minsoo5..

바이마(BUYMA) : 일괄등록 ID표 정리 [내부링크]

바이마에서 일괄등록할 때 필요한 자료로서 ID표를 배포하고 있다. 하지만 이 표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면 CSV파일이 굉장히 다양하게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이걸 언제 일일히 하나하나 열면서 뒤져보나 심지어 CSV 파일이다 -_-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하나하나 변환해줘야함 개귀찮다. 그래서 따로 엑셀파일을 만들어 한곳에 모아놨는데,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서 쓰셈. 고마우면 댓글에 감사합니다라고 써주면 된다.

일본어(외국어) 엑셀 CSV 글자 깨짐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일본어로 된 엑셀 CSV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열면 글자가 깨져서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는 글자로 나오게 된다.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여기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이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 구글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1. 구글 스프레드 시트 파일 메뉴 일단 구글 스프레드 시트 아무파일이나 생성하고 위의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파일 -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자. 2. 파일 가져오기 화면 그러면 위의 메뉴가 나오는데, 열고 싶은 엑셀 CSV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거나 눌러서 선택해도록 하자. 3. 데이터 가져오기 메뉴 그러면 로딩이 되면서 위의 화면이 나오면 데이터 가져오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4. 지금 열기 버튼 누르기 데이터 가져오기를 누르면 잠시후 지금 열기 버튼..

바이마(BUYMA) 일괄등록 : 엑셀 다운로드 [내부링크]

바이마에 수동으로 하나하나 등록하다보면 좀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홈페이지를 뒤지게 된다. 나 또한 수동으로 상품 4천개정도 등록하다보니 도저히 손가락이 남아나질 않아서 바이마 일괄등록 가이드를 적어보고자 한다. 바이마 일괄등록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 1. 바이마 판매자 메인 페이지 바이마 판매자 메인페이지이다. 출품(出品)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보자. 2. 출품(出品) 메뉴 - 일괄출품편집(一括出品編集) 선택 일괄출품편집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일괄출품편집(一括出品編集) 페이지 샘플포멧(サンプルフォーマット)이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누르면 바이마에서 제공하는 일괄등록 엑셀 파일(buyma_csv_items_format.zip)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바이마(BUYMA) : 일괄등록 오류내용 모음 [내부링크]

바이마 일괄등록 할 때 마다 계속 쓰잘떼기 없는 오류로 시간을 계속 잡아먹어서 기록겸 시간절약을 위해 오류내용을 업데이트 해보자. ITEMS.CSV 파일 상품관리번호(商品管理番号) 상품편집시 : 상품ID 기재안했을시, 입력가능 상품ID 기재시, 공백가능 신규출품시 : 색상 사이즈 매칭을 위해 필수 입력해야함. COLORSIZES.CSV 상품관리번호(商品管理番号) 신규출품시 : ITEMS.CSV파일에 입력한 상품의 상품관리번호와 똑같이 입력해주면됨. (옵션당) 상품관리번호 중복해서 입력시, .エラー: 重複した商品ID/商品管理番号が存在します..라는 에러가 나오니 주의 옵션순서(並び順) 신규출품시 : 공백불가. ex) 신발 사이즈로 20개이상은 추가 불가능이니 주의할것. (20개까지만 됨) 주의사항 업로드할때..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방법 : 해외구매대행 [내부링크]

매년하게 될 해외구매대행사업의 간이세 신고 방법에 대해 적어두고, 다시 하게 될 때 찾아서 봐야겠다. 부가세 신고 방법 (요약)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신고/납부 메뉴 - 세금신고 - 부가가치세 간이과세자 - 정기신고(확정/예정) 사업자 정보 입력 - 저장 후 다음이동 업종선택 - 저장 후 다음이동 간이과세자 간편신고 - 기타(정규정수증 외 매출분) 금액 입력 - 입력완료 신고서 제출하기 부가세 신고 방법 (상세)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자. 2. 부가가치세 메뉴란 선택 홈택스 메뉴란에 마우스커서를 가져다대보자. 신고/납부부분에서 세금신고-부가가치세 부분을 클릭하도록 하자. 3. 부가가치세 신고 작성 화면 들어가면 처음에는 일반과세..

해외구매대행 스스 원쁠딜 상품 유무 [내부링크]

본 내용은 네이버 고객센터 질문내용의 답변 일부분을 가져온 것입니다. 해외 직구 상품도 제안할 수 있나요? 해외직구 상품의 경우 배송비가 '해외기준'으로 산정되어 무료배송으로 진행하는 것이 어려우며, 단기간에 다량의 구매건수를 대응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므로 안타깝게도 원쁠딜 진행이 어렵습니다. 만약, 해외 판매 상품의 충분한 재고를 이미 국내로 들여와 판매중인 경우 '국내배송' 조건을 충족하고 '대량의 재고' 소화가 가능하다면 원쁠딜 진행이 가능하니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배송이 아닌 해외배송(해외직구) 상품의 경우 원쁠템 진행은 가능하나, '배송과 관련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다'는 내용이 상품상세페이지에서 확인되어야 검수 가능합니다.

해외구매대행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전신고 방법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 그중에서도 건기식을 고객에게 팔게 되면 무조건 유니패스(unipass.customs.go.kr)에 신고를 해야한다. 건기식 사진신고 순서 (요약) 더보기 유니패스 홈페이지 접속 로그인 (공인인증서로) 통관단일창구 - 요건신청 - 신청서 작성 클릭 인터넷 구매대행 수입신품등의 수입신고서 클릭 공통사항 신청번호 : 채번 클릭 신고제품구분 : 식품 선택 신고구분 : 사전신고 선택 신고기관코드 : 인천국제공항수입식품검사소 선택 수하인 (주문받은 고객을 의미함) 이름, 연락처,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 신고인 (판매자) 영업등록번호 옆 돋보기 클릭 - 자신의 상호명 입력 후 조회 클릭 후 누르기 전자상거래사이트 주소 : 내 스토어에서 팔린 (고객에게 판매한) 사이트 주소(URL) 넣기 송하인 전자상거래..

화장품판매업 정기 신고 [내부링크]

화장품판매업을 신고하고 교육을 이슈한 사장님들은 1년에 두번씩(1월 , 7월)에 정기적으로 신고를 해줘야한다. 나도 이번이 처음이고 나중에 주기적으로 계속 하기 때문에 기록겸 나중에 다시 와서 상기하면서 신고할 때 참고할겸 적어두기로 한다. 화장품 정기 신고 관한 질문 모음 화장품 교육 받았는데, 판매가 그 이후로 일어난 적이 없어도 신고를 해야하나? YES. 신고해야함. 공문에 나와있음. 의약품 안전나라 (링크)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등검색, 의약품 사이버민원, 제품 및 제조사 정보, 의약품광고검색, 규격기준정보 등 수록 nedrug.mfds.go.kr 의약품 안전나라 접속 하는 방법 순서 전자민원보고 전자보고 신청 보고분류란에 화장품 선택 후 검색버튼 누르기 5번째에 화장품안정성정보정기보고 클릭

어린이인증 가이드라인 정리 [내부링크]

어린이인증 가이드라인을 공부해가면서 정리하기 위해 적는 게시물입니다.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 (2014.6.3제정, 2015.6.4시행) 어린이제품의 정의 및 범위 정의 어린이제품이란 만13세 이하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설계되어 사용하기 위한 제품을 말함. "사용하기 위한"이란 정상사용 및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사용을 통해 물리적으로 제품과 상호접촉하는 것을 뜻함.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주 대상으로 설계되지 않은 일반용도의 제품은 어린이 제품이 아닌 것으로 보며, 전문가용 또는 특수목적용은 이 법의 적용 대상이 아닌 것으로 본다. 어린이제품으로 고려될 수 있는 제품의 최소 사용연령이 만 13세 이하의 제품(예: 8세 이상~ 성인 등)은 일반용도 제품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최소 사용연령 기준에 맞도록 제..

일본 이슈 : 토요코키즈 (トー横キッズ) [내부링크]

일본 내에서 엄청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토요코키즈(トー横キッズ)에 대한 포스팅이다. 이 토요코키즈들의 패션은 마치 199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흥했던 갸루들처럼 주로 하는 패션이 있는데, 바로 지뢰계 패션이다. 이 지뢰녀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글을 참조하도록 하자. 2022.09.29 - [해외생활/일본 문화] - 지뢰녀란, 의미와 특징 그리고 패션 정리 1. 토요코키즈 (トー横キッズ)란? 일단 토요코키즈라는 일본어를 분석해보자. 이 말의 어원은 엄청 간단하다. 가부키쵸에 있는 영화관 토호 시네마(토요코) 근처에 작은 광장이 있는데 그곳에 있는 아이들(키즈)라는 두 개의 단어가 합쳐져서 토요코키즈라 불리게 되었다. 2. 나타난 이유? 토요코키즈는 가출 청소년이라고 여겨진다. 보통 가정폭력으로..

라자다(Lazada) : 판매자 회원가입, 입점 방법 [내부링크]

한국 셀러가 라자다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가입하기 위한 절차가 따로 있습니다. 같은 동남아 쇼핑몰 쇼피와는 다르게 라자다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려고 하면 휴대폰 번호 입력에서 막혀버리기 때문에, 한국 셀러가 라자다에 입점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라자다 (Lazada) 공식 홈페이지 라자다 홈페이지에서 입점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서 진행하면 말레이시아 휴대폰 번호가 디폴트로 되어있다. 한국 국가번호로 바꿔서 진행하면 될 텐데 오류인지 버그인지 클릭 자체가 안된다. 나처럼 이렇게 막혀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라자다 판매자 회원가입 방법이다.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라자다 입점 절차 2. 라자다 셀러 계정 생성하기 라자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스크롤을 내리면 위 화면과 똑같..

쇼피 : 판매자 회원가입, 입점 방법 [내부링크]

글로벌셀러로서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내 상품이 노출할 곳을 늘려야 한다. 이번에는 동남아 시장을 대표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에 입점해보자. 1. 쇼피 공식 홈페이지 쇼피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입점 신청하기가 보인다.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입점을 해보도록 하자! 2. 판매자 가입 화면 쇼피는 다른 오픈마켓보다 입점절차가 까다롭지 않아서 보기가 좋다. 이름, 핸드폰 번호,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입점 신청하기를 클릭하자! 3. 쇼피 입점 2단계 안내 정보를 더 입력해야 하나 보다. 바로 5분 만에 더 빨리 입점하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4. 쇼피 입점 신청서 작성하기 쓸게 엄청 많아 보이지만 간단하게 쓸 수 있는 거라 금방 끝낼 수 있다. 밑에는 위 작성내용 정리 글이다. 판매하실 주요 ..

지뢰녀란, 의미와 특징 그리고 패션 정리 [내부링크]

대략 2년 전? 1년 전부터 일본에서 지뢰녀(地雷女:じらいおんな)에 대한 단어에 대한 이슈가 나온 걸로 기억한다. 처음에는 이 지뢰녀가 대체 무슨 의미로 지어졌고 쓰이는지 몰랐는데(게다가 지뢰라는 말자체도 무섭기도 했고)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조금씩 이 지뢰녀와 관계가 있는 지뢰메이크업이라는 게 하는 사람도 나타나고 해서 정리해 봐야겠다. 이 지뢰녀라는 말은 현재 일본에서 지뢰메이크업(地雷メイク)이나 지뢰계패션(地雷系ファッション)이란 파생어가 나올 정도로 일상에 깊숙이 침투하게 되었다. 그 현상이 마치 2000년대까지 유행했던 갸루패션처럼 말이다. (갸루에 대한 포스팅도 했으니 궁금하시면 밑의 글을 참조하시길) 2022.09.19 - [해외생활/일본 문화] - 갸루(ギャル)의 역사 갸루(ギャル)의 역사 ..

넥스트엔진: 인터파크 연동 오류 [내부링크]

요즘 넥스트 엔진으로 판매 사이트 연동하느라 시간이 다 가고 있는데, 분명히 넥스트 엔진에서 제공하는 매뉴얼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오류가 뜬다. 일치하는 데이터가 없음 인터파크 업체번호 내 api셋팅이 잘못된 건가 하고 다시 한번 입력해보고 아디 비밀번호가 틀린 건가 다시 확인해봐도 계속 일치하는 데이터가 없음 인터파크 업체번호가 뜬다. 혹시 승인된 인터파크 업체번호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인터파크로부터 api승인 메일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봤다. 다시 확인해봐도 승인된 인터파크 업체번호가 맞다..더이상 모르겠어서 넥스트 엔진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배송 정책 설정 아...배송정책이 미설정 상태였구나! 배송정책 설정은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판매자 정보 관리 -> 판매자 정보 수정 -> (스크..

글로벌셀러 : 부가세 환급 자료 [내부링크]

해외의 물품을 가져다가 파는 구매대행이 아니라 국내의 물건을 해외로 파는 글로벌 셀러들은 세무처리 방식이 다르다. 글로벌셀러 아마존, 이베이, 쇼피, 바이마 등 해외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의 경우, 소비자가 내국인이 아닌 외국이라는 차이가 있다. 따라서 매출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수익 또한 외화로 발생한다. 소비자 : 외국인 매출발생 : 해외 수익 화폐 : 외화 국내셀러는 국내에서 오픈마켓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업종이 통신판매업(전자상거래업)으로 분류가 되며, 이에 따른 세무관리가 이루어진다. 반면 글로벌셀러는 상품,제품의 판매가 해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외무역법상 수출 또는 위탁판매수출에 해당되고, 그에 따른 세무신고절차를 거쳐야한다. 국내셀러 : 오픈마켓(쿠팡, 11번가..

유럽 : 유로존과 비유로존 국가들 정리 [내부링크]

유럽에서는 다 유로화를 사용할 줄 알았는데, 딱히 그런 것도 아니었다. 구대를 어느정도하면서 이런것도 눈치못채고 소싱을 하고 있었다니 유럽의 국가들 중에 자국화폐를 사용하는 국가들과 유로화를 사용하는 국가들의 리스트를 정리해보자. 유로존 : 유로화를 사용하는 국가 혹은 지역 해당 국가들은 여행시 유로를 부담없이 쓸 수 있는 국가들이기도 하다. (지역구분은 우리나라 외교부 공식홈페이지 자료를 따라 적었다) 동유럽 서유럽 아일랜드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프랑스 모나코 남유럽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몰타 그리스 안도라 산마리노 바티칸 코소보 몬테네그로 사이프러스(키프로스) 북유럽 핀란드 에스토니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중앙유럽 독일 슬로바키아 오스트리아 슬로베니아 비유로존 : 유로화를 도입하지않고 자국화폐..

1996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모음 [내부링크]

1996년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입니다. 1996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달팽이 패닉 Panic 02 내가 만일 안치환 너를 사랑한 이유 03 널 사랑하겠어 동물원 동물원 6 04 모래성 조관우 Memory 05 영원히 내게 안상수 영원히 내게 06 아주 가끔은 신해철 정글스토리 OST 07 귀천도애 (歸天道哀) 김민종 귀천도애 (歸天道哀) 08 정 (위험한 이별) 영턱스클럽 Young Tucks Club 09 환생 윤종신 우(愚) 10 꿍따리 샤바라 클론 Are You Ready? 1996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0위부터 2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11 잊을수 없는 너 최재훈 잊을 수 없는 너 12 넌 나의 처음..

1995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모음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댄스음악이 태동했던 1995년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입니다. 1995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잘못된 만남 김건모 김건모 3집 - 잘못된 만남 02 사랑을 할꺼야 녹색지대 사랑을 할꺼야 03 이 밤의 끝을 잡고 솔리드 Solid 04 슬픈 인연 015B 015B Big 5 05 슬프도록 아름다운 K2 김성면 슬프도록 아름다운... 06 내게로 장혜진 Before The party 07 난 행복해 이소라 이소라 1집 08 상상속의 너 노이즈 Noise 3rd Revolution 09 부디 윤종신 공존(共存) 10 사랑의 서약 한동준 한동준 3 1995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0위부터 2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

갸루(ギャル)의 역사 [내부링크]

갸루(ギャル)는 영어로 직역하면 Girl, 즉 소녀라는 의미이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단순히 소녀, 여성이라는 의미의 갸루가 시간이 흘러 일본에서는 하라주쿠계 갸루나 시부야계 갸루 등을 따로 구분하기 시작했는데 이 때부터 갸루라는 의미는 이들을 의미하는 단어가 되어버렸다. 갸루 패션 : 종류 01. 쿠로하다 (黒肌-くろはだ) & 시로하다 (白肌-しろはだ) 피부색으로 나누어진 갸루의 형태.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는 말그대로 피부색으로 구분하는 형태로만 쓰여지고 있다. 1. 쿠로하다 갸루 2. 시로하다 갸루 02. 고갸루 (コギャル) 여학생들이 하는 갸루의 호칭. 02-1. JK갸루(여고생갸루) 03. 히메갸루-姫ギャル(ヒメギャル) 공주라는 의미의 히메와 갸루가 합쳐진 용어. 현재는 검색결과로 보면 알수있듯이 ..

맥os 구글 크롬 설치방법 [내부링크]

윈도우만 사용했던 유저들은 맥북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맥북에만 있는 사파리 브라우저가 낯설어 애를 먹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맥북에서 구글 크롬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설치방법 요약 1. 크롬 검색 2. 구글 크롬 다운로드 클릭 3. 다운로드 한 googlechrome.dmg 파일 클릭 4. 아이콘 더블클릭 or 파일로 드래그 맥os 구글 설치방법 (detail) 1. 크롬 검색 크롬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위와 같이 검색해서 구글 크롬 홈페이지를 클릭해 접속하면 됩니다. 2. 구글 크롬 다운로드 클릭 구글 크롬을 클릭하면 나오는 홈페이지입니다. Chrome 다운로드라고 쓰여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한 googlechrome.dmg 파일 클릭 다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일괄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로 스스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해당 엑셀 양식 메뉴를 통해 상품정보를 입력한다음에 업로드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일괄등록 양식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밑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2022.09.14 - [해외구매대행/방법]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엑셀일괄등록 양식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엑셀일괄등록 양식 다운로드 방법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수동으로 올리다보면 너무 번거롭거워서 처음에는 대량등록프로그램과 반자동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하지만 프로그램으로 상품을 등록하면 상품연동이 해당 프로그램 minsoo59.tistory.com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 : (신)일괄등록 양식 메인 화면 (신)일괄등록 양식 메인 화면입니다. 엑셀로 등록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입력..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카테고리코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카테고리코드를 찾는 방법입니다. 스스로 엑셀 대량등록을 할 때 카테고리를 설정해야 하는데, 이때 카테고리코드를 찾아서 적어줘야 한다. 이 카테고리가 어디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코드 찾는 방법 1. 스스 메인 화면 - 상품관리 스스 메인 화면에서 상품관리 메뉴 클릭 2. 스스 일괄등록 메인 화면 - 카테고리 찾기 상품 일괄등록 클릭 카테고리 찾기 버튼 클릭 3. 카테고리 찾기 화면 - 전체코드 엑셀 다운로드 찾고 싶은 상품군을 검색하거나 엑셀을 다운로드해서 카테고리 번호를 찾으면 된다. 간단하게 한두 개 코드 찾을 때는 검색이 빠르며, 여러 개의 상품군을 검색하려고 한다면 엑셀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일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하고 싶..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A/S 탬플릿코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스 일괄등록을 하기위해 필수적으로 등록해야하는 A/S 템플릿코드를 어디에서 등록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 메인화면 상품관리 메뉴를 클릭합시다. 2. 템플릿 관리 화면 A/S 템플릿 관리 클릭합시다. 3.템플릿관리 화면 등록 클릭 템플릿관리 화면에서 등록버튼을 누르자. 4. A/S 템플릿 화면 A/S 전화번호 A/S 안내 를 적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5. 템플릿 코드 번호 확인 등록된 템플릿 코드 복사하기 엑셀일괄등록 화면으로 돌아가 복사한 코드 붙여넣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배송비 탬플릿코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배송비 템플릿코드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 메인 상품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템플릿 관리 메인 화면 템플릿 관리 메뉴 클릭 등록버튼 누르기 3. 배송비 템플릿 화면 빨간 별표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들 입력 등록버튼 누르기 4. 템플릿 코드 확인 해당 템플릿 코드 확인하기 복사해서 엑셀일괄등록에 템플릿코드 입력하기

엑셀 셀서식 텍스트로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엑셀일괄등록을 하기위해 열심히 상품정보를 입력하다가 0이 계속 입력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해서 어떻게 해야하지 싶었는데 결국 해결했다. 적어놔야겠다. 네이버 원산지코드를 입력하려고 03을 입력하니까 입력은 분명히 했는데 앞에 0이 씹히면서 입력이 된다. 2. 해결방법이 해당 셀서식을 일반이 아닌 텍스트로 바꿔주면 된다. 입력해야할 셀에서 셀서식을 바꿔주기 위해 위의 빨간네모쳐져있는 일반을 클릭한다. 목록이 나오는데 그중 텍스트를 클릭하자! 다시 03을 입력해보자! 오류 해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원산지코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스(스마트스토어)에서 원산지코드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원산지 찾기 페이지로 들어가야 원산지 찾기 및 원산지코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산지 찾기와 원산지모음 엑셀파일 다운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스스 원산지 코드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 메인화면 스마트스토어 메인화면에서 상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네이버 스스 상품관리 메뉴 상품관리 메뉴를 클릭했다면 상품 일괄등록을 클릭합니다. 3. 상품 일괄등록 메인화면 상품 일괄 등록 메인화면에서 원산지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원산지 찾기 메인 화면 원산지 찾기 화면에서 전체코드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2) 스마트스토어 원산지 코드 찾..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엑셀일괄등록 양식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수동으로 올리다보면 너무 번거롭거워서 처음에는 대량등록프로그램과 반자동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하지만 프로그램으로 상품을 등록하면 상품연동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되기때문에 나중에 상품을 삭제할때 너무 번거로울 때가 많다. 특히 대량과 반자동프로그램의 결제기간이 끝난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써서 상품을 올리기에는 들어가는 돈도 있고 내가 그렇게 매출이 나오는 것도 아니라서 엑셀로 대량등록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여기다가 기록해두고자 한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 엑셀일괄등록 다운로드 방법 (요약) 스스접속 상품관리-상품 일괄등록 양식 다운로드 (신)일괄등록 밑의 글은 해당화면들을 첨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 글입니다. 2. 엑셀 대량등록 샘플 파일..

1994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모음 [내부링크]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는 18주 1위의 기록이 1994년에 만들어졌습니다. 김건모의 핑계인데요. 이번에는 1994년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입니다. 1994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핑계 김건모 김건모 2집 02 사랑할수록 부활 기억상실 03 달의 몰락 김현철 횡계에서 돌아오는 저녁 04 기억의 습작 전람회 Exhibition 05 오래전 그날 윤종신 The Natural 06 칵테일 사랑 마로니에 칵테일 사랑 07 다시만난 너에게 피노키오 다시만난 너에게 08 넌 할 수 있어 강산에 나는 사춘기 09 립스틱 짙게 바르고 임주리 임주리3집(그대 떠난 뒤) 10 난 널 사랑해 신효범 신효범 4집 1994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0위부터 20위,..

1993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모음 [내부링크]

1993년의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 정리자료입니다. 1993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너를 사랑해 한동준 처음 받은 느낌으로 02 방황 이승철 이승철 03 널 사랑하니까 신승훈 신승훈 3집 04 다시만난 너에게 피노키오 다시만난 너에게 05 애모 김수희 서울여자 06 그대안의 블루 김현철, 이소라 그대안의 블루 OST 07 너에게 원한건 노이즈 Sound Shock 08 나의 노래 김광석 나의 노래 09 난 멈추지 않는다 잼 Zam 10 걸어서 하늘까지 장현철 걸어서 하늘까지 OST 1993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0위부터 2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11 언제나 그 자리에 신효범 신효범 3집 12 그래도 이제는 김종..

1992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모음 [내부링크]

10대들의 대통령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해 대한민국의 문화 대통령이라 불리우며 엄청난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1992년의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입니다. 1992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10년전의 일기를 꺼내어 봄여름가을겨울 농담, 거짓말 그리고 진실 02 도시인 넥스트 Home 03 아주 오래된 연인들 015B The Third Wave 04 난 알아요 서태지와 아이들 Seotaji And Boys 05 또 다른 만남을 위해 김민중 상처받은 사람들을 위해 06 보이지 않는 사랑 신승훈 보이지 않는 사랑 07 대답 없는 너 김종서 김종서 1집 08 하룻밤의 꿈 이상우 하룻밤의 꿈/이별속의 그대에게 09 오늘 같은 밤이면 박정운 박정운 Live ..

1991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내부링크]

발라드 황제 신승훈이 등장해 씹어 먹었던 1991년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입니다. 1991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부터 1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내사랑 내곁에 (응답하라 1988 삽입곡) 김현식 김현식 6집 02 이별의 그늘 윤상 이별의 그늘 03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신승훈 미소 속에 비친 그대 04 김성호의 회상 김성호 김성호의 회상 05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김완선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06 너를 사랑하고도 전유나 너를 사랑하고도/사진속의 그대는 07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양수경 양수경 골든 08 그대 슬픔까지 사랑해 심신 심신1 09 너를 향한 마음 이승환 Always 10 날 울리지마 신승훈 보이지 않는 사랑 1991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0위부터 ..

1990년 국내 : 노래 인기차트, 히트곡 [내부링크]

1990년 한국 노래 순위 인기차트 정리해봅니다. 1위부터 10위까지만 할까 하다가 그래도 20위까지는 가끔씩 듣긴 들었어서 20위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1990년 노래 인기차트 순위 1위 ~ 20위, 히트곡 모음 순위 노래 제목 가수 앨범이름 01 희망사항 변진섭 너에게로 또 다시 02 사랑일뿐야 김민우 사랑일뿐야 03 유리창엔 비 햇빛촌 햇빛촌 04 비오는 날 수채화 김현식, 강인원, 권인하 비오는 날 수채화 OST 05 마지막 콘서트 이승철 이승철 Part 2 06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조정현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 07 어떤이의 꿈 봄여름가을겨울 나의 아름다운 노래가 당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할 수 있다면 08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신해철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09 보고싶은 얼굴 민해경 Jum..

일본 여자 옷 (상의) 종류 용어 정리 [내부링크]

상품을 올릴 때 종류별로 잘 구분해서 올리기 위해 공부 겸 정리할 겸 용어들을 간단하게 그리고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까지 첨부해서 정리해두자. 01. Tシャツ・カットソー : 티셔츠 티셔츠 : 보통 단추가 없는 티(T) 자 모양의 상의 반팔 속옷을 말한다. 티셔츠의 재질은 100% 면으로 만들어진 것과 폴리에스테르와 섞어서 만들어진 것이 있다. 티셔츠에 디자인을 하여 단체티를 만들기도 한다. 캇토소 : 영어의 'Cut(재단)'과 'Sewn(바느질)'의 약칭으로 이루어진 일본식 영어이다. 이름 그대로 '뜨개질 천을 잘라 꿰맨 옷'을 가리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カットソー(캇토소)가 '뜨개 원단'을 잘라 꿰맨 옷이라는 것이다. 01-1. 袖ロゴ : 소매로고 티셔츠와 같은 옷의 소매 쪽, 혹은 팔 쪽에 로고가 ..

일본 여자 이너웨어, 룸웨어 용어 종류 [내부링크]

바이마 상품 올리면서 모르는 용어가 많아 여자 속옷과 룸웨어 쪽도 정리하고자 한다. 01. 3/4 カップ, 1/2 カップ, フルカップ : 3/4컵, 1/2컵, 풀컵 3/4컵 브라 : 컵의 윗부분 1/4을 위를 향하도록 자른 타입의 브래지어.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골짜기를 깔끔하게 만들어 옷에도 매치하기 좋은 베이직한 타입이다. 1/2(하프) 컵 브라 : 겨드랑이를 깔끔히 보여주는 브라이다. 가슴을 덮는 부분이 풀컵의 절반이라는 의미로 붙여진 (실제로는 1/2보다 많다) 브래지어. 가슴을 아래에서 확실하게 지지해주고 있어, 볼륨을 위쪽으로 가져갈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풀컵 브라 : 가슴을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디자인의 브래지어이다. 컵 전체에 밀착되기 때문에 안정감을 주며, 가슴의 지지력이 향상된..

일본 여자 수영복 타입 용어 정리 [내부링크]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야이다보니까 전혀 모르는 용어이기도 하고 일본어라서 한 번 조사했더라도 까먹는 경우가 부지기수라서 우선 정리해두고 계속해서 두고두고 보면서 아이템 소싱하고자 티스토리에 글을 쓴다. 해당 용어들은 일본어로 검색해서 보통 한국어 직역의 형태로 정리한것이기때문에 한국어 명칭으로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여자 수영복 타입 01. ハイウエスト : 하이웨이스트. 하이웨스트는 평소 위치보다 높게 착용하는 옷 타입을 말한다. 드레스나 원피스 등 여성 패션 아이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몸의 라인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거나 다리의 길이를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02. バンドゥ : 밴드. 헤어밴드. '가는 리본'이라는 뜻의 프랑스어에서 온 용어이다. 이 비키니는 스트랩이 없으며 폭..

바이마 (BUYMA) : 소싱방법 [내부링크]

처음에 중국 구매대행을 통해 이 시장에 진입한 후, 오프라인 강의로 바이마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일본 유학까지 했던 나로선 자연스럽게 일본 구매대행을 할 거라 생각하고 일던 차였기에 일본 C2C 사이트인 바이마(https://www.buyma.com/)가 엄청 반가웠다. 그 곳에서 바이마에 출품하는 방법, 소싱하는 방법 등 바이마 이외에도 이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 배웠는데, 여기서는 소싱 방법에 대해 써야겠다. 바이마 소싱 소싱에 정답은 없지만 대략적인 길이 존재한다. 처음 진입하는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를 올려야 팔리는지 모르기때문에 정말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데, 우선 일본인 유튜버 (소위 바이마 강사질을 하고 있는)들의 방법들을 소개해보겠다. 1. 똑같은 상품 올리기 바이마에는 수많은 셀..

해외직구 용어 : 영어, 일본어 모음 [내부링크]

해외직구를 하다보면 해당 나라의 해외직구 용어들을 몰라서 곤란할 때가 많았다. 그래서 할때마다 다시한번 더 찾는 수고고움을 덜기위해 기록용으로 여기에 써두어서 계속 업데이트 하고자 한다. : 해외직구 용어 모음집 (계속 업데이트 예정) 용어 영어 일본어 해외직구 Cross boarder shopping 個人輸入 후기 Review, レポ, 感想, 口コミ、開封レビュー 통관 customs clearence process 通関 세관 Customs 税関 관세 duty 関税

11번가 : 아마존 미국 협업 - 해외 직구 [내부링크]

11번가의 협업으로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구매대행 업자들이 피해를 보게 되지 않을까? 라고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부분에 대해 정말 타격이 있을지 없을지 궁금해서 한 번 조사해보았다. 11번가와 아마존의 협업, 구매대행업자들에게 위기? 우선 11번가에 판매하는 아마존 상품을 보면 잘 알려진 브랜드 혹은 아마존 미국 창고에 있어서 판매하는 프라임 상품들이 대부분이다. 즉, 아마존에 입점한 수많은 서드파티 업체들이 판매하는 상품들이 있을 텐데 이 업체들이 판매하는 상품들은 현재 판매되고 있지 않는다는 것. 또 다른 예로 이베이에서 인수해서 운영을 하고 있는 옥션도 이베이와 연동해 구매대행 서비스를 세팅했지만 높은 수수료와 관부가세 등의 문제로 인해 아무도 안 쓰는 시스템으로..

배대지 가입 : 개인 or 사업자 차이? [내부링크]

배송대행지를 가입할 때 보통 종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물론 안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 경우는 그냥 진행하면 됨) 개인 및 사업자 두가지로 나뉜다. 여기서 의문점이 생긴다. 보통 해구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면 가질 수 있는 의문점. 사업자 신청도 하고 이제 시작하려고 하니까 사업자로 가입을 해야하는건지 개인으로 가입을 해야되는 것인지이다. 답을 말하자면 개인으로 가입하면 된다. 이유가 뭐냐면 해외구매대행은 고객이 주문한 물품을 대신해서 사준다음 배송해주는 사업이기 때문에 엄청 크지 않다면 대부분 대표 혼자서 운영하는 1인기업이라서 그렇다. 즉, 나중에 주문한 물품이 통관절차를 거칠 때 개인통관으로 거치기 때문에 개인으로 가입하면 되는 것이다. 사업자통관의 경우에는 병행수입을 할 때 진행해야..

배송대행지(배대지) 리스트 - 목록화 [내부링크]

2022년 2월부터 해외구매대행을 알게되어 시작하게 된지 6개월이란 시간이 지났다. 벌써 이렇게 시간이 지났구나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아직 내 수입은 너무 쥐꼬리만해서 확실히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밖에 안 나오는 구나라고 부정적인 생각 한방울과 그래도 돈이 벌리긴 벌리는 일이구나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벌리는 수입을 증진시킬 생각으로 멈췄던 티블을 활성화 하고자 글을 쓴다. 이번 글은 배송대행지 리스트 정리글이다. 해구대(해외구매대행)일을 하면서 썼던 그리고 안 썼지만 인터넷으로 조사했던 배대지들을 싸그리 모아서 정리해볼 생각이다.(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예정) 정말 많은 배대지가 있지만, 이걸 한번 정리해두면 두고두고 편할꺼라 생각하니까. 그럼 시작해보겠다. 유럽 독일 엘덱스 : 아인팍 : 부가..

알리익스프레스 외국인 이름, 나는 시민이다 체크 해제 [내부링크]

구매대행일을 하다 보면 가끔 주문이 들어오는 분들이 외국분일 때가 있다. 이때 개인통관 고유부호 유효성 검증부터 시작해서 안 한 분들이 많아서 연락을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 한국어를 많이 못하는 분들이 더 많아서 영어로 말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알리익스프레스 외국인 이름 주소 등록 구매대행을 계속 하다보면 구매자로서 몰랐던 것을 알게 되는데, 이번에 알게 된 것도 그런 것 같다.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고 거기서 바로 구매 버튼을 눌러서 고객의 주소를 적기 위해 다른 주소를 선택에 들어가면 알리익스프레스 주소 편집화면 이런 주소 화면이 나온다. 근데 구매자라면 보통 주소가 많아봐야 2개 정도겠지만, 판매자들은 계속 입력을 하니까. 자연스럽게 10개밖에 등록이 안된다는 걸 알게 된다. 나 같은 경우는 이럴..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개편 안내, 유니패스 공지 [내부링크]

주문이 들어와서 고개님의 개인통관고유부호 일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유니패스에 들어갔다. 그런데 평소와는 다르게 저장해놨던 유효성 검증 페이지가 열리지가 않아서 뭐지? 생각하면서 유니패스 홈으로 가보니까. 공지사항에 개편되었다는 공지가 있었다... 2022년 3월 31일부로 구매대행에서 빠지면 안될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이 개편되었네...귀찮게 되었다. 그래도 오랜만에 블러그 포스팅꺼리가 생겨서 생각난김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유니패스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개편 안내 공지사항 개인통관고유부호 유효성 검증 개편 기존의 비로그인 방식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와 휴대폰번호 혹은 성명만 입력하면 되었던 것에서 무조건 로그인해야하고 셋다 입력을 해야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네요. (귀찮게.......) 회원가입..

해외구매대행 : 상단 페이지, 하단 페이지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 준비가 이제 어느 정도 끝났습니다. 각각 입점한 쿠팡과 스스에 상품을 올리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상품 소싱과 키워드 같이 알아야 할 게 많이 있지만 오늘은 그전에 우선 상품 업로드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상세페이지 중에 상단 페이지와 하단 페이지를 작성하는 팁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상품을 올리든, 직접 손으로 올리든 일단 상단과 하단페이지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보통 주의사항이나 판매자의 연락처, 배송 등 판매 상품과 관련해서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공통 사항에 대해 정보를 미리 제공해드려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보통 상단 페이지나 하단 페이지에 등록할 양식을 미리 만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01. 상하단 페이지 만들기에 유용한 디자인 사이트 목록 Canva 미리캔버스 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회원가입하기 [내부링크]

쿠팡과 함께 판매자 가입을 해서 오픈하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또한 판매자 가입신청을 미리미리 해둬서 판매루트를 여러 곳 뚫어놔야 합니다. 쿠팡도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만 네이버 또한 네이버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옥션이나 지마켓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회원 가입하기 0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센터 홈페이지 접속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판매자로 가입신청을 하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 → 02.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판매자 유형 선택 나는 사업자등록을 먼저 했으니까 사업자로 선택하고 다음 버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유형 사업자 가입 시 준비물 사업자등록증 (발급일 1년 이내) 대표자/사업자/법인 명의 통장 (해당하는 경우..

스스, 쿠팡 입점 & 배대지 입력 완료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하기로 결심한 지 3주 차가 되었다. 드디어 오늘로서 스스(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 입점을 완료했다! 의외로 통신판매업 신고에서 너무 시간을 허비했다... 우애 곡절의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 관련 카페에서 봤을 때는 신청 후 2~3일이면 승인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이 지나도 진척이 되질 않아서 해당 콜센터에 전화해 관계자가 발급이 되도록 바꿔주었다. 하지만 발급되도록 바꿔준 발급증이 인허가 번호가 아니라 관리번호로 된 발급증이어서 쿠팡에서는 인허가 번호로만 입점이 가능하다고 거절당했다. 2022.01.11 - [해외구매대행/일지] - 쿠팡 입점 신청반려 : 통신판매 신고번호, 인허가번호 ..

쿠팡에 배대지 입력하기 [내부링크]

쿠팡 판매자 입점이 끝났으니 해외구매대행을 위해 이제 배대지 주소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쿠팡 판매자 입점에 대한 글을 이 글을 참조해주세요. 쿠팡 판매자 회원가입, 사업자 인증, 구매안전서비스, 통신판매업 신고 쿠팡에 배대지 입력하기 01. 쿠팡 판매자 홈페이지 쿠팡 판매자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클릭하면 목록이 나옵니다. 추가 판매정보를 클릭해서 자신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추가 판매정보에 대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해외상품 배송여부를 유로 체크해줘야 합니다. 안 그럼 고객이 주문이 들어올 때 일일이 개인통관 번호를 물어봐야 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02. 주소록/배송정보 관리, 새 주소지 등록 유로 체크하고 저장하기를 눌렀다면 바로 주소록/배송정보 관리로 들어가 새 주소지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스)에 배대지 입력하기 [내부링크]

통신판매업 신고까지 끝나면 이제 입점할 스스와 쿠팡의 배대지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할 배대지는 바른 직구로 가입 안 하신 분들은 한 번 해보시고 다른 게시물에 배대지 목록 정리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서 이번 네이버 스스 배대지 입력하기글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2022.01.02 - [해외구매대행/방법] - 해외구매대행 : 배송대행지 가입 방법 해외구매대행 : 배송대행지 가입 방법 해외구매대행을 하려면 배송대행지, 배대지를 가입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여러 배송대행지가 있지만, 그중에 하나인 바른 직구를 회원 가입하고 등록해보겠습니다. 해외구매대행 : 배송대행지 minsoo59.tistory.com 바른 직구 말고도 다른 배대지도 많이 있으니까 찾아보시고 다른 걸로 가입하셔도 됩니다. 2022..

쿠팡 입점 신청반려 : 통신판매 신고번호, 인허가번호 [내부링크]

첨부하신 통신판매업신고증상의 신고번호는 관리번호로 확인됩니다. 통신판매 신고번호는 인허가번호 기준으로 입력해주시기 바라며, 인허가번호(지역 명칭이 있는 번호)가 기재된 서류로 재첨부 바랍니다. (공정위에 입점 신청하신 사업자번호 조회 시 인허가번호 정보 확인 가능하며, 서류 발급은 관할 시/군 구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쿠팡 입점 신청 반려 메일 쿠팡 판매자센터에서 입점 승인을 받기 위해 사업자등록증과 나온 통신판매신고증을 입력했더니 이렇게 입점 신청 반려 메일이 날아왔다. 처음에는 내가 잘못 입력했나 싶어서 계속 입력해봤더니 계속해서 날아오길래 뭔가 잘못되었구나 싶어서 신청 반려 메일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았다. 통신판매 신고증 첨부하기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입력하기 잘못된 것이 이 두 부분인데..

쿠팡 판매자 회원가입, 사업자인증, 구매안전서비스, 통신판매업 신고 [내부링크]

쿠팡에서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일반 쿠팡 홈페이지가 아니라 네이버나 구글에 쿠팡 판매자라고 치면 나오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사업자 인증을 하고 상품등록을 해야 한다. 쿠팡 판매자 센터에 접속해서 쿠팡 판매자 등록을 진행해보도록 하자. 쿠팡 판매자 회원가입 방법 01. 쿠팡 판매자 홈페이지 쿠팡에서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우선 쿠팡 판매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판매자로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02. 쿠팡 판매자 정보 입력 및 대표 카테고리 지정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서 약관 동의하고 가입하기를 눌러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판매할 카테고리는 바로 안 정하고 건너뛰기를 눌러서 진행할 수 있으니, 아직 정해진 게 없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자. 쿠팡 판매자 센터 전화번호 1600-9879 쿠팡 판..

일본 월세(야칭), 정기권, 정기권 영수증, 통장, 통신요금, 가스요금 [내부링크]

일본에서 살 때 받았던 월세, 뽑았던 정기권과 정기권 영수증, 통장, 통신요금, 가스요금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가격은 기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충 밑의 사진과 같이 생겼다고 인식하고 보시면 됩니다. 01. 일본 월세, 일본 우편 부재 연락 표, 일본 정기권 영수증 일본에 살다 보면 달마다 월세를 낼 때 쓰는 것이다. 주로 편의점에서 내면 된다. 우편이나 소포가 왔을 때 해당 사람이 부재중일 때 우체부가 문 앞에 두고 가는 것이다. 표에 쓰여있는 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OR코드를 통해 접속해서 다시 배달 올 날짜 같은 것을 적어주면 된다. 일본은 교통수단을 보통 회사에서 요금 지원해주기 때문에 정기권을 끊을 때 필히 이런 영수증도 같이 끊어야 한다. 이때 안끝으면 일이 상당히 복잡해지게 때문에 이때 끊는..

신오쿠보 와우피시방 [내부링크]

유학생 시절 일본 곳곳을 정말 많이 배우고 놀러도 다녔지만, 한국인인 나는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은 한국음식을 먹지 못하면 너무 우울해져서 그때마다 신오쿠보를 갔었다. 혼자 가는 경우가 없다 보니 또 자연스럽게 근처에 있는 피시방, 와우 피시방에도 자주 갔었는데. 와우 피시방 당시 유학생 친구들과 시간이 날 때마다 갔었던 거 같다. 서든어택 하러 ㅋㅋㅋㅋ. 여길 가면 이곳이 한국인지 일본인지 모를 정도로 한국사람이 많았는데, 그래도 여긴 일본이라고 주장하는 듯이 가끔 일본인 여자 친구랑 오는 한국사람도 보이긴 하더라. 지금은 모르겠는데 당시에는 피시방 금연이 아니라서 담배냄새가 엄청나던 피시방이었다. 하긴 일본은 식당에서조차 금연이 아닌데, 뭐 이해는 갔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금연이니까 그 점에서는 조금..

일본 생활 정리 : 나카이역 [내부링크]

영어를 배우기 위해 일본에서의 생활을 정리하기로 결심하고 난 후, 한국으로 귀국하기 전 날에 내가 일본에 있을 때 가장 즐겁게 보냈던 곳을 마지막으로 보기 위해 메지로대학교로 향했다. 01. 나카이 역 나카이 역 입구 메지로대학교로 가던 통로 회고로 (중식집) 썬메리 (빵집) 마츠야 (밥집) 썬 메리 앞에 있던 마스코트 개 동상 나카이 역 앞다리 새로 생긴 나카이 역 출구 메지로대학교 가는 길에 있던 서울 남산(한국식 술집) 내가 당시 유학으로 갔던 곳은 일본 도쿄 신주쿠 구에 있는 메지로 대학교라는 곳이었는데, 당시와는 다르게 공사 중이던 나카이 역 출구가 하나 더 생겼더라고. 세월이 가긴 갔다는 걸 느꼈다. 회고로에서 자주 중식을 먹었고 썬메리에서 빵을 사 먹었으며, 마츠야에서 매일 덮밥을 먹었던 게..

일본에서 만난 대만(타이완)여자 [내부링크]

처음에 IT회사에 다니다가 적성에 안 맞아서 때려치우고 일본에서 취준생으로서 다시 도전해 일본 게스트하우스 관리직으로 취업 성공해서 일을 한참 하던 때였다. 손님들 체크인을 받다 보면 의외로 자연스럽게 번호교환을 하는 경우가 참 많았는데, 오늘은 그렇게 해서 알게 된 대만 여자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01. 일본에서 만난 대만여자애 일본 유학을 왔거나 취업을 온 외국 여성들은 보통 혼자서 여행을 다니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다. 근데 생각해보면 이건 남녀를 가려서 생각하는 게 아니라 외국에 취업을 오게 된 그게 워홀이거나 취업비자로 오게 되었거나는 세부적으로 생각하면 다르겠지만 보통 해당 나라의 문화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어서 온 경우가 많으니까. 시간 날 때마다 여행을 가는 것도 당연하..

일본 꽐라 [내부링크]

바야흐로 일본 게스트하우스에서 한창 일하고 있던 2019년 3월 20일. 나는 꽐라가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라고 생각했었다. 우리나라만큼 술을 사랑하는 민족이 없고 그만큼 노는 민족이 없으리라고 자부심을 품었었다. 01. 일본 신오쿠보에서 봤던 꽐라들 한국에서는 이 모습이 내가 학생일 때는 많이 봤었는데, 그걸 일본에서도 볼 줄은 꿈에도 몰랐다 ㅋㅋㅋㅋㅋㅋ. 이때가 3월 그것도 날씨가 이제 막 풀리기 시작할 때여서 다행이었지. (근데 일본 자체가 워낙 따뜻한 날씨이기도 하다.) 입은 안 돌아갔을 거라 생각한다. 근데 보통 이렇게 자고 있더라고 햇빛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강렬히 쬐고 있었는데도 일어날 기미를 안보였다. 이때가... 오전 9시경이었다. 술을 꽐라가 될 정도로 쳐마시는 건 국경에 상관없이..

일본여행 : 요코하마 차이나타운(横浜チャイナタウン) [내부링크]

일본 기업에 면접을 보러 잠깐 일본에 왔던 지인과 함께 기분전환 겸 갔던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당시 살던 곳이 요코하마 부근이라서 비교적 가깝기에 자연스럽게 오게 되었다. 01.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중화가 차이나타운 가면 있는 대문. 예뻐서 한컷 찍었는데 너무 잘 나왔다. ㅋㅋㅋㅋ 02.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거리 일본이지만 차이나 타운답게 뭔가 중국스러운 분위기가 풍긴다. 차이나타운이라고 해서 중국 가게만 있는 게 아니라 다른 나라 식당도 있고 정말 다양하다. 커플사진은 뭔가 찍은 구도가 만화스럽게 찍혔네 어떤 일이 있었을까 사연이 궁금해지는 사진이다.ㅋㅋㅋ 03.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애완동물 일본 사람들을 보면 정말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고양이가 가장 많지만 가끔 가다가 이런 안 ..

일본 여행 : 카와고에(川越) [내부링크]

일본에 있을 때 알게 된 한국인 지인과 함께 간 도쿄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에도시대 풍의 분위기의 건물들이 아직도 존재하는 도시 카와고에에 가게 되었다. 예전에 갔던 교토가 잊히질 않아서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곳이었는데, 일본 여행 어플을 통해 찾은 곳이기도 해서 그런지 가보니까 진짜 일본 현지인밖에 안보이더라. 01. 카와고에 가는 길 지하철로 이동을 했는데 한적하면서도 그렇다고 완전 시골도 아닌 딱 괜찮다고 생각하는 정도의 도시이다. 02. 일본 편의점 : 신기한 풍경 일본에 있을 때 가장 신기한 게 저런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진 공고 포스터였다. 우리나라에서는 흔하질 않아서 보통 우리나라는 공고 때릴 때 사람이 직접 모델 쓰니까. 아기자기하면서도 귀여운 딱 일본의 감성이라서 일본에 오랫동안 있었을 때도..

한국의 광복절, 일본의 종전기념일 with 위키피디아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인해 타국에 대해 더더욱 배타적이게 된 것이 느껴진다. 이건 한국도 그렇고 주변 일본도 그렇고 대부분 나라들이 그런 것 같다. 하지만 유독 한국에 관해서는 일본이 심하게 배타적이다. 그래서 그런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싶은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 유튜브의 국뽕 콘텐츠가 하늘 몰라보게 치솟는 걸보고 새삼 그러한 현실을 실감하고 있다. 어느 때와 똑같이 하루를 보내다가 그러고 보니 작년 광복절 때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대한민국에 안치된다는 소식을 들었던 게 기억나서 뜬금없이 궁금해졌다. 우리나라에서는 광복절이라 지칭하는 날이지만, 일본에서는 뭐라고 할까? 01. 8월 15일 찾아보니까 일본 사람들은 8월 15일을 종전기념일이라고 한다... 종전기념일? 사실 우리나라사람이라면 이 종전기념일이라는 ..

에픽세븐 원정대 공략 : 절망의 스토마쿠스 [내부링크]

에픽 세븐 스토마쿠스는 원정대 콘텐츠 보스 중 하나인데요. 강력한 단타공격이 특징적인 이 보스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캐릭터 스펙이 꽤 높은데요. 이번 글은 절망의 스토마쿠스 공략 글입니다. 공략에 쓰는 캐릭터들과 상세 스펙, 조합 영웅, 영웅 편성에 대해 정리해 봅시다. 원정대 보스 공통 생명력 / 효과 저항 1단계 : 500,000 / 50% 2단계 : 1,100,000 / 70% 3단계 : 1,800,000 / 100% 면역 광폭화 8 턴 이후 보스 광폭화로 무조건 패배 절망의 스토마쿠스 주요 기믹과 스킬 주요 기믹 [절망의 스토마쿠스]는 공격력이 높은 적 1인에게 1 턴 간 전의 상실을 발생시킵니다. 전의 상실에 걸린 아군은 속도가 100% 감소되고 행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전의 상실은 턴 ..

구매대행 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사이트 [내부링크]

구매대행 업무 수행시 언젠가는 필요할 때가 오는 사이트들 정리합니다. 유용한 홈페이지 목록 1. 온라인에서 회사 명판이나 직인이 필요한 경우. 모두 싸인 무료로 3개까지 만들 수 있음. 텍스트 입력만 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2. 고객이 모두 개인 돈으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 증빙을 제출해야 할 경우. 프리폼, 예스폼 이럴 경우 견적서를 요구할 때도 많다. 이때 사용할 서식 양식 사이트 3. 각 브랜드의 PB전략, PL(Personal Label)화 작업할 때 이용함 비즈 하우스, 성원 애드피아, 테일러 브랜즈 명함, 스티커, 현수막, 포스터, 전단지, 봉투, 실사출력, 입간판 등 맞춤형 인쇄물

상품등록시 확인해야할 유의사항 (KC인증, 어린이 안전 기준, 상표권 확인)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할 때 상품등록은 필수인데, 상품을 등록해야할 때 꼭 확인해봐야할 유의사항 KC인증, 어린이 안전 기준, 상표권 확인에 대한 유의사항이다. 상품등록시 확인해야할 유의사항 KC인증 어린이 안전 기준 상표권 확인 1. KC인증 국가 통합 인증 마크(Korea Certification) 인증은 국가 공인 시험 기관에서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만들었는지, 내구성을 유지할 만큼 안전한지 등을 파악하는 심사과정을 거쳐 KC안전인증 및 안전 확인 인증서를 발급하는 절차와 인증을 말합니다. 필요한 이유 국내에 물건을 수입해서 보관하지 않고 해외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자가 사용 목적으로 1개를 배송하면 문제가 안되지만, 대부분의 품목군들이 KC인증 마크가 없는 제품이라도 구매 대행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LED..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직구시장은 해마다 엄청난 상승세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직구시장을 위해 소비자가 직접구매를 하거나 판매자가 소싱해 오는 곳으로 가장 대표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곳이 알리익스프레스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알리익스프레스에 회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방법 (요약)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접속 회원가입 클릭 이용약관 동의 휴대폰 인증 회원가입 완료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방법 (상세) 1.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접속 알리익스프레스는 자동으로 한국어가 지원이 되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접속 회원가입 버튼 클릭 2. 약관동의 및 회원등록 알리익스프레스 약관 동의 및 회원등록 화면입니다. 약관 동의 : ..

카카오뱅크(카뱅) 통장사본 발급 및 인쇄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 카뱅 앱에서 통장사본을 발급 및 pdf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은 보통 계좌번호 확인용과 제출 용도로 나눠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인쇄 방법 카카오 뱅크 앱에서 통장사본 발급 방법 카카오 뱅크 앱에서 통장사본 발급 신청하고 홈페이지에서 인쇄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 앱에서 통장사본 발급 방법 1. 카카오뱅크 앱 접속 카카오 뱅크 통장 클릭 오른쪽 상단에 관리 클릭 스크롤 내려서 조회/다운로드 - 통장사본 클릭 2. 통장사본 저장 저장하기를 누르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뱅크 앱에서 통장사본 발급 신청하고 홈페이지에서 인쇄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 클릭 증명서 발급 클릭 예금 클릭 1.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

기적의 구매대행 노하우 리뷰 [내부링크]

월요일에 처리해주겠다는 공무원 말을 듣고 승낙했지만, 수요일(5일)까지 통신판매업 신고가 승인이 나질 않아 쿠팡 판매자 등록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록도 진행하지 못한 채 시간이 지나갔다. 이대로 허무하게 시간을 보낼 수 없다는 생각에 관련 유튜브를 보면서 해외구매대행의 배경지식과 관련용어를 몸에 익히는 도중 유튜버 잘 나가는 서 과장이 추천한 구매대행 책 '기적의 구매대행 노하우'가 도착했다. 기적의 구매대행 노하우 리뷰 작가는 누군인지 몰랐지만 추천한 유튜버 서 과장 믿고 샀는데(물론 목차는 볼 수 있어서 보고 샀다). 도착하고 나서 일단 목차를 다시 한 번 찬찬히 읽어봐도 이게 한 번 정독해서 터득해야 할 책은 아니구나라는 걸 새삼 알았다. 각종 홈페이지에 대한 가입방법과 지식재산권 문제 등 구매..

사업자 카드 운용 법칙 및 추천 신용카드 [내부링크]

세금을 정리할 때 보다 유리하게 내기 위해, 경비 증명 시 편리하게 하기 위해 사업자 전용카드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자가 카드를 사용할 때는 해외 구매처별 또는 국가별로 구분하여 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알리바바는 비자 카드, 아마존은 아멕스카드, 마스터 카드 등등이 있습니다. 구매대행 추천 신용카드 삼성 글로벌 쇼핑카드(5V2) 삼성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씨티 리워드 카드 가온 글로벌 카드 KB 국민 카드 강력한 캐시백 비씨 글로벌 마일리지 쓸수록 불어나는 마일리지 혜택 국민 카드 유니온 페이 최고 10%까지 캐시백(중화권 사이트 사용 시 많은 혜택 제공) 네이버 페이 taptap카드(삼성/신한 카드) 네이버 페이 적립(국내에서 물건을 소싱하거나 영업 목적의 비용을 지불해야 할 ..

사업자등록 후,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방법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위해 홈텍스에서 사업자등록을 마친뒤에 몇 분 뒤였나. 휴대폰으로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 바랍니다.이라는 문자가 왔다. 아래는 문자 내용이다. 이게 뭐지?라고 생각돼서 찾아보니까. 간이과세자 상태이면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능해서 그렇다고 한다.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경우 현금 거래시 : 사업자 지출 증빙용 현금영수증 발급 요청 개인일 경우 : 소득공제용 발급을 요청. 홈텍스에서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방법 1. 홈텍스 홈페이지 접속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2. 현금영수증 발급 홈텍스 메뉴에서 조회/발급 부분에 현금영수증 발급을 눌러주자. 3.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빨간색 네모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자. 4. 현금영수증 홈텍스 발급 사업자 신청 나 같은 경우에는 사업자등록..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미서씨, 회원가입과 배대지 그리고 코칭상담 고민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에 대한 2번째 일지 포스팅이다. 해외구매대행을 하기로 마음먹은 지 오늘로 4일째. 처음엔 신사임당 유튜버를 통해 인터넷 커머스, 즉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는 것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상품의 유통과정에서 지레 겁먹고 포기했었던 기억이 있다. 왜냐하면 그분이 발간했던 책을 서점에 가서 샀었거든... 사업자등록 하지만 해외구매대행은 그러한 리스크가 최소화 된 것이니까. 도전해볼 만하다 느끼고, 이제야 이 사업에 뛰어들어보고자 4일 동안 조사하고 사업자등록을 생전 처음으로 해봤다. 예전에 사업했던 아버지에게 물어보니까 세무서에 가야 한다길래 와... 귀찮게 세무서까지 가야 돼?라고 짜증이 났는데 검색해보니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더라 (위대한 IT강국 대한민국이다 만세!) 2021..

해외구매대행 : 배송대행지 가입 방법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하려면 배송대행지, 배대지를 가입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여러 배송대행지가 있지만, 그중에 하나인 바른 직구를 회원 가입하고 등록해보겠습니다. 해외구매대행 : 배송대행지 가입 방법 1. 바른직구 홈페이지 -> 접속 바른 직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2. 바른직구 회원가입 바로 서비스약관과 개인정보이용에 대한 동의를 해주시고, 간편하게 네이버 계정이나 카카오 계정으로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필수 정보 입력 부분은 자연스럽게 통과가 됩니다. 그리고 사업자 정보 입력 부분은 사업자등록을 하신 분들만 입력하시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3. 회원가입 후 메인화면 가입후 로그인을 하면 위의 화면이 뜨면 가입이 완료된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해외구매대행을 ..

농협 은행 통장 사본 발급받는 방법 [내부링크]

알바나 회사에 취업했을 때 통장 사본을 제출하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처럼 우리는 살면서 종종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통장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올원 뱅크 앱에서 농협 통장 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은행 통장 사본 발급받는 방법 1. 올원뱅크 앱 올원 뱅크 앱을 켭니다.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메뉴 버튼을 목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 계좌조회를 클릭합니다. 2. 올원뱅크 통장 목록 자신이 가지고 있는 통장 중에 통장사본을 받아야 하는 통장의 목록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통장사본 조회를 클립 합니다. 3. 통장사본 조회 통장사본이 발급된 통장이 맞는지 확인하고 밑에 이미지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휴대폰 안에 저장이..

통신판매업 신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쿠팡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같은 인터넷 사이트에 판매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정부 24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1. 정부 24 통신판매업 신고 페이지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정부 24 통신판매업 신고라고 검색해서 정부 24의 통신판매업 신고 페이지로 접속해서 신고버튼을 눌러줍니다. 2. 정부 24 로그인 비회원으로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살면서 정부 24 홈페이지 이용할 일(주민등록등본, 운전면허증 재발급,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등)이 엄청 많기 때문에 아직 가입 안 했다면 이번 기회에 회원 가입해둡시다. 3. 통신판매업 신고 정보 입력 3-..

홈텍스에서 사업자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첫 번째 단계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은 세무서에 가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 세상 인터넷으로 다 되는 세상이다. 홈텍스라는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 홈텍스에서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홈텍스 메뉴 신청/제출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해주자. 사업자 등록 인적사항 상호명과 주민등록번호 성명과 휴대전화 번호, 전자메일 주소 입력해주고 빨간색 네모로 체크한 부분에 체크해주고 실수로 국제정보 이메일 수신동의 부분 동의함 안 눌렀는데 그 부분도 동의함 체크해주자. 사업자등록 업종 선택 주 업종을 등록하기 위해 업종 입력/수정 → 업종코드 검색 업종코드 525105 입력 후 조회하기 → 선택 스크롤을 내리면 마지막에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이 있다..

해외구매대행 그 영광의 첫 포스팅이다. [내부링크]

자주보는 유튜버중에 절약왕 정양용이라는 유튜버가 있는데 추천하는 부업에 대해서 영상을 보다가 그가 추천하는 부업 중에 해외구매대행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그러면서 관련 유튜버는 신사임당을 추천해줬는데, 사실 작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기 이전부터 신사임당 유튜버의 책도 사서 해보자고 했다가 포기했던 전적이 있었는데, 이 해외구매대행은 들어보니까 자본금 없는 나도 꽤 할만하겠다고 싶어서 이번 기회에 한 번 일지형식으로 이 해외구매대행이라는 것에 대해 써내려가보기로 결정하고 오늘부터 관련 카테고리와 글을 올리기로 결심했다. 이제 이곳에는 내가 해외구매대행과 관련해서 그날그날 했던 것과 정보들이 차근차근 포스팅될 예정이다. 제발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 왜 나만 못 만들고 있는건지......

디지털노마드라면 알아야할 노마드태스크 소개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다양한 부업이 많습니다. 저도 계속 알아가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부업 중의 하나인 노마드태스크에 대해 소개하고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마드태스크 소개 노마드태스크는 간단히 말하면 태스크를 받아 완수하면 리워드로 발행하는 포인트를 받아서 그것을 코인으로 바꿀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돌아갑니다. 태스크를 완수해서 받을 수 있는 리워드의 액수는 0.5 ~ 10.0 이상까지 다양한데요. 태스크 종류는 앱 다운로드 리뷰부터, 추천인 등록 유튜브 구독 등등 엄청 다양합니다. 정리 저도 오늘부터 노마드태스크에서 태스크받으면서 용돈이라도 벌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노마드태스크에 대한 소개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시스왑(Sushi Swap)에서 메타마스크 연동하기 [내부링크]

스시스왑에서 메타마스크를 연동시키고 스시스왑의 네트워크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시스왑(Sushi Swap)에서 메타마스크 연동하기 1. 스시스왑 홈페이지 접속 스시스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표시한 지갑에 연결을 눌러주자. 지갑에 연결 2. 메타마스크 선택 지갑에 연결을 누르면 지갑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MetaMask를 선택해주자. 메타마스크 → 다음 → 연결 메타마스크 연동 성공시 나오는 메뉴 메타마스트 연동 성공시에 해당 메뉴가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나온다. Ethereum을 클릭해주자. 3. 바이넌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 추가 바이넌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 이외에 다양한 네트워크가 있다. 바이넌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메타마스크에 네트워크를 추가하기 위해 BSC를 ..

클레이스왑(KLAYswap)에서 메타마스크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클레이 스왑에서 제공하는 클레이든 네트워크를 추가시켜 메타 마스크에서 사용할 수 있게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 하기만 하면 간단히 할 수 있으니 보시고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클레이 스왑을 통한 클레이든 네트워크 메타 마스크로 연결하는 방법 1. 클레이스왑(KLAYswap) 홈페이지 접속 메타 마스크에 네트워크 추가를 위해 먼저 클레이 스왑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클레이 스왑 시작하기 클릭 → Metamask 지갑 연결 클릭 2. Cypress 네트워크 추가 승인 및 추가된 네트워크 확인 클레이든 관련 네트워크 Cypress 네트워크를 추가하도록 허용하겠냐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승인을 눌러줍시다. 그 후 메타 마스크에 네트워크 목록을 확인해보면 Cypress가 추가되어 있는 것..

메타마스크에서 네트워크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른 토큰(코인)을 추가할 때 보통 네트워크 또한 추가하게 되는데요. 메타 마스크는 코인을 모아두는 지갑역할을 하기도 해서 메타 마스크에서 다른 네트워크를 추가하는 방법만 안다면, 굉장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마스크 네트워크 추가 방법 메타 마스크 확장 앱을 클릭하면 첫 번째 화면이 나오는데 위의 이더리움 메인 넷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가하려는 네트워크 정보를 입력해 주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메타 마스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네트워크 정보 메타 마스크에 네트워크를 추가하려면 네트워크 이름, 새 RPC URL, 체인 ID, 통화 기호, 블록 탐색기 URL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메타 마스크에 추가 가능한 네트워..

메타마스크에서 다른 토큰(코인)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메타 마스크에서 다른 코인들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단계까지 오신 분들은 적어도 메타 마스크로 거래를 해보셨거나 이제 해보실 분들이실 텐데요. 의외로 이 방법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시더라고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메타 마스크에서 다른 코인 추가하는 방법 메타 마스크에서 다른 코인을 추가하는 방법에는 크게 검색으로 하는 방법과 맞춤형 토큰을 통해 토큰 주소를 추가해서 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으로 토큰 추가하는 방법 코인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코인들은 검색을 통해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맞춤형 토큰으로 코인 추가 방법 코인거래소에 상장이 안되어있는 코인들이나 화이트리스트 혹은 IDO에 참여해..

포모코, 앱태크 어플 추천 [내부링크]

포모코는 투자금액 없이 리플 코인을 모을 수 있는 앱입니다. 일정량 이상의 코인을 모으면 원하는 코인 지갑이나 거래소로 출금을 할 수 있는 앱인 건데요. 포모코에서 코인 모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모코 설치 및 회원가입 설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포모코라고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추천인 코드 : 72bb722e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50,000p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모코 사용 방법 설치를 하고 홈 화면을 보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출석 체크 포인트 생산소 아이쇼핑 실시간 뉴스 무료 충전소 각각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1. 출석 체크, 2. 포인트 생산소, 3. 아이쇼핑 출석 체크 : 매일 적립할 수 있..

에픽세븐 원정대 공략: 흉악의 페루스 [내부링크]

에픽 세븐 PVE 콘텐츠 중의 하나인 원정대, 그 중 흉악의 페루스에 대한 공략글입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조합과 다른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쓰고 있는 영웅들에 대한 정보, 공략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정대 보스 공통 효과저항 1단계 : 50% 2단계 : 70% 3단계 : 100% 면역 기절 / 수면 / 중독 / 도발 / 지정 도발 / 침묵 / 행동 게이지 / 강화효과 복제 및 훔치기 / 스킬 쿨타임 / 대상의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 광폭화 8턴 이후 보스 광폭화로 무조건 패배 흉악의 페루스 주요 기믹과 스킬 주요 기믹 흉악의 페루스가 찢어발기기 사용 후 공격 태세로 전환합니다. 공격 태세 상태에서는 공격력과 치명 피해 등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매우 위협적입니다. 또한 공격 태세 상태에서..

에픽세븐 원정대 공략 : 푸른 고목 리치 [내부링크]

원정대는 현재 에픽세븐에서 PVP 말고 즐길 수 있는 최종 콘텐츠입니다. 푸른 리치는 이번 글은 에픽 세븐 원정대 보스 중 푸른 고목 리치에 대한 공략 글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조합과 다른 공략 글들의 영웅 조합을 참조해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원정대 보스 공통 효과 저항 1단계 : 50% 2단계 : 70% 3단계 : 100% 면역 기절 / 수면 / 중독 / 도발 / 침묵 / 행동 게이지 감소 / 강화 효과 훔치기 / 스킬 쿨타임 증가 /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 광폭화 8 턴 이후 보스 광폭화로 무조건 패배 푸른 고목 리치 주요 특징과 스킬 이상기류 : 자연 속성 화염 영웅일 경우, 보스 받는 피해 50% 난이도에 따라 화염 영웅 아닐 시 60% / 70% / 80% 스킬 영혼 착취 : ..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살면서 스트레스가 쌓아지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기에 이런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사소한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법 1. 손을 따뜻하게 하기 보통 면접을 볼 때 같은 긴장과 같은 불안함을 느낄 때 우리는 손이 차가워지는 현상을 겪곤 합니다. 이처럼 사람은 불안느끼면 손가락 등 신체 말단 부위 혈액 순환이 악화되어 손이 차가워지는데요. 반대로 손을 따뜻하게 하면 뇌에서 불안요소가 사라졌다고 착각해 스스로 스트레스 반응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껌 씹기 껌을 씹는 행위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에 효과가 ..

구글에드센스 통과, 핀번호 도착 [내부링크]

이번해 11월 3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 어느덧 2달이 채워져가고 있습니다. 성실하게 해 나갔던 포스팅 덕분인지 구글 에드센스는 신청 후 무난하게 통과했었는데요. 그 후에 구글 에드센스 측에서 보냈다고 알려왔던 핀번호가 언제 오는 거지 싶어 전전긍긍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핀번호 발송 완료 구글 에드센스 측에서는 12월 6일에 발송 완료되었다고 공지를 하길래, 이 날이후로 매일같이 우편함을 확인했었는데요. 물론 그 옆에 느낌표를 마우스로 갖다 대면 최소 2~3주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적혀있었긴 했지만, 사실 구글 에드센스 통과도 지금은 통과해서 그저 그렇지만 당시에는 엄청 전전긍긍했거든요. 하지만 12월 24일!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핀번호 우편 도착 도착한 우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Swagbucks 한달 31만원 재택 부업 [내부링크]

간단한 클릭만으로 한 달에 31만 원 벌 수 있는 홈페이지 Swagbucks은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wagbucks 어플은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어플 설치, 광고 보기 등을 통해 자체적인 포인트 SB를 주는데, 100GB가 1달러로 환산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회원가입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wagbucks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이때 페이팔 계정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아직 페이팔 회원이 아닌 분들은 밑의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21.12.24 - [글] - 해외결제 페이팔 paypal 회원 가입 방법 해외결제 페이팔paypal 회원 가입 방법 해외 부업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게 페이팔인데요. 오늘은 이 페이팔에 회원 가입해..

해외결제 페이오니아 회원가입 방법 [내부링크]

해외에서 편히 결제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은 페이 오니아와 페이팔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페이 오니아 회원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여권 or 운전면허증 or 주민등록증 페이오니아 회원가입 방법 1. 페이오니아 공식 홈페이지 접속 페이오니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중앙에 있는 지금 가입하고 1.2% 수수료 혜택 받기를 클릭합시다. 2. 페이오니아 회원가입 비즈니스 타입 선택 직업에 맞는 선택지를 알아서 골라주시면 된다. 프린랜서 및 디자이너 비즈니스 준비 중 3. 페이 오니아 회원가입 추천해준 계정으로 가입하기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4. 페이오니아 회원가입 개인정보 입력 이름과 성은 영문으로 입력해주시고 이메일 주소는 동일한 이메일 주소 두 번 입력하고 생년월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페이팔 은행계좌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전의 글에서 페이팔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생성한 계정으로 우리나라 은행계좌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다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페이팔 회원가입에 대한 글을 찾으시는 분은 이 곳을 참고해주세요. 페이팔 은행계좌 연결 방법 1. 페이팔 회원 로그인 메인 화면 페이팔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페이팔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봅시다. 위처럼 보이는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카드 또는 은행 연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페이팔 은행계좌 연결 은행계좌 연결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나중에 신용카드로 연결해서 쓰실분은 위의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 연결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은행 계좌 정보 입력 연결할 은행 이름과 은행 코드, 계좌 유형,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동의 ..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코드 목록(리스트) 정리 [내부링크]

해외에서 우리나라 은행으로 연동시킬 때나 송금할 때 해당 금융기관의 코드가 필요한데요. 금융기관 코드 목록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금융기관(은행, 증권사) 코드는 Ctrl+F를 눌러서 금융기관명을 입력해 엔터를 누르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코드 목록 은행 한국은행 : 001 한국산업은행 : 002 중소기업은행 : 003 KB국민은행 : 004 이 외에도 006, 019, 079 사용. 입금은 004로 해야 한다. 수협은행 : 007 2010년 이후 개점한 지점들은 009 한국 수출입은행 : 008 NH농협은행 : 011 010, 016(과거 축협중앙회)도 사용 공동망 이체거래 시 011, 단 012도 입금 가능. 지역 농·축협 : 012 013, 014, 015, 017(과거 축협..

해외결제 페이팔paypal 회원 가입 방법 [내부링크]

해외 부업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게 페이팔인데요. 오늘은 이 페이팔에 회원 가입해서 계좌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여권 or 운전면허증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페이팔 회원 가입 1. 페이팔 공식 홈페이지 접속 페이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중앙에 있는 지금 가입하기 버튼이나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페이팔 회원가입 PayPal로 구매하기가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으니 그냥 바로 다음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3. 페이팔 회원가입 휴대폰 번호 입력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다음을 눌러줍시다. 국제번호로 입력해야 해서 010이 아닌 10으로 입력해야 하나 고민이 되신다면 그냥 둘 중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되니까 걱정 안 하셔도 ..

이니스프리 연말 세일 : 이니 박싱데이 상품 목록 [내부링크]

이번에 이니스프리에서 21년 12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연말 세일, 이니 박싱데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보니까 최대 60%할인이 되고 총 16종의 상품이 등록되어있네요. 한눈에 볼 수 있게 상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니스프리 연말세일 상품 목록 30% 세일 트루 비타민C 앰플 더블 기획 세트 15 트루 마데카소사이드 레드 진정크림 민감케이 기획세트 레디 포 더 밀리터리 세트 포레스트 포맨 모이스처 스킨케어 3종 세트 리스테이 임브레이싱 핸드워시 480 카밍 샴푸 480 카밍 컨디셔너 480 컴포팅 바디 클렌저 480 컴포팅 바디 로션 480 리-스펜서 350 리-스펜서 홀더 1EA 패브릭 파우치 1EA 40% 세일 제주 사철쑥 리커버리 듀오 세트 리페어 크림 50 카밍워터 120 60% ..

이니스프리 그린티클럽 키트 21년 하반기 [내부링크]

대략 5년 전부터 꾸준하게 이니스프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니스프리에서는 그린티 클럽 회원이면 분기별로 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기간 내에 별도로 신청을 해야 돼서 저처럼 신경을 별로 안 쓰는 사람이라면 놓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ㅜㅜ 다행히 이번에는 신청해서 받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이니스프리 그린티 클럽 키트 신청하기 신청 기간 : 2021.12.23 ~ 12.29 수령 기간 : 2022.01.13 ~ 01.19 신청 방법 : 온라인 or 오프라인 수령 수령기간을 보니 1월초에나 받을 수 있겠네요. 이번에도 다행히도 먼저 봐서 신청을 했으니, 오면 관련 리뷰글도 써봐야겠습니다. ㅎㅎ 21년 하반기 이니스프리 키트 구성 이번 이니스프리 그린티 키트 구성은 이렇게 3개인가 봐요...

맥os 네이버웨일 설치 방법 [내부링크]

맥 os에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려면 앱스토어가 아니라 별도로 네이버 웨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를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의 사파리보다는 구글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 웨일을 써오고 있던 터라 맥 os에서도 웨일을 설치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요. 맥 os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 웨일 공식 홈페이지 접속 2020년에 apple칩을 탑재한 mac이 나왔는데 자신의 맥 os의 칩 종류에 따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해줍니다. 설치 파일 더블클릭해서 설치해주기 다운로드를 완료한 후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그림과 같이 진행되며 동의 및 시작을 누르면 이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 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오래 쓰다 보면 연락처를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숨김 친구나 차단 친구를 하는 방법은 잘 알고 있으실 텐데요. 여기서 한 발자국만 더 하시면 친구 삭제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요약 친구 목록에서 꾹 누르기 숨김 설정 버튼 친구 관리 숨김 친구 관리 관리 클릭 삭제 확인 친구 목록에서 꾹 누르기 차단 확인 설정 버튼 친구 관리 차단 친구 관리 관리 차단 해제 체크 확인 취소 버튼 누르기 카카오톡(카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상세) 숨긴 친구를 활용하는 첫 번째 방법 숨김 친구 관리 숨김 친구 관리 친구 목록에서..

핸드폰 연락처 추가시 카톡 자동 친구추가 방지 방법 [내부링크]

보통 연락처나 자주 오는 택배기사 혹은 보험사 번호 등 자주 연락은 와서 핸드폰에 연락처 저장은 하고 싶지만, 카톡에 친구 추가는 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연락처 추가할 때 카톡 자동 친구 추가 방지 방법 요약 휴대폰에 저장할 때 이름 앞에 샵(#) 버튼 추가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카톡 자동 친구 추가 방지 방법 (상세) 1. 샵(#) 버튼 앞에 쓰고 번호 저장하기 자주 오는 택배기사를 예를 들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름 앞에 #버튼을 넣어서 추가합니다. 2.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확인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으로 돌아가 보면 새 친구로 추가가 안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이상으로 핸드폰..

에픽세븐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 [내부링크]

2021년 12월 22일 수요일 에픽 세븐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이 유튜브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방송길이가 길기도 해서 방송 보기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따로 방송에서 뿌려진 새로운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에픽 세븐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 정보 요약 겨울맞이 신규 굿즈 출시 변색 머그컵, 알키 똑딱이 손난로, 알키 후드 담요, 후드티셔츠, 수면안대, 데스크 정패드 서브 스토리 눈 내리는 날의 동화 폭격형 카논 신규 크리스마스 스킨 크리스마스 한정 펫 복각 이벤트 크리스마스 7일 출석 크리스마스 버프 연말연시 맞이 버프 크리스마스 특별 패키지 기타개선 도감 영웅 정렬 기능 추가 우편함에서 남은 기간 순으로 정렬할 수 있는 기능 추가 몬스터 미리보기에 면역 정보 추가 소환 및 영웅 창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유용한 추천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 단축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유용 단축키 목록 지정 화면 캡처하기 : ALT + 1 원하는 단락 및 영역 캡처하기 : ALT + 2 전체 페이지 캡처하기 : ALT + 3 보이는 화면 캡처하기 : ALT + 4 이전 페이지 : ALT + 다음 페이지 : ALT + 네이버 웨일 헬프 : F1 전체 화면 모드 전환 : F11 스크랩 북 열기 : ALT + B 새로운 탭에서 열기 : Ctrl + 마우스 왼쪽 클릭 닫은 탭 혹은 창 다시 열기 : Ctrl + Shift + T 즐겨찾기 or 북마크 추가 : Ctrl + D 주소창으로 이동 : Ctrl + L 사이드바 파파고 열기 : ALT + P 사이드바 도구 모음 ..

마우스 오른쪽 클릭과 드래그 해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블로그나 카페에서 오른쪽 클릭을 막아둔 것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에서 적용하는 방법이니 따라만 하시면 간편하게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해제 요약 네이버 웨일이나 구글 크롬을 킨다. 키보드 F12 단축키를 누른다. 오른쪽 상단에 작은 톱니바퀴를 누른다. 스크롤 내려서 Debugger의 Disable Javascript를 체크한다. 해당 페이지에 오른쪽 클릭해본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해제 방법 1. 네이버 웨일이나 구글 크롬을 켠다. 시험용으로 사용할 오른쪽 클릭 방지 설정이 되어있는 페이지입니다. 2. 키보드 F12 단축키를 누른다. 오른쪽 상단에 위의 그림과 똑같이 생긴 작은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3. 스크롤 내려서 ..

일본 취업 : 오키나와 사원 여행 [내부링크]

당시 취업했던 회사에서 여행비용의 절반을 내준다고 해서 사원 여행으로 처음 오키나와를 가게 되었다. 비록 회사 사람들끼리 가는 여행이었지만 그래도 오키나와는 처음이라서 재밌었던 기억이 난다. 근데 확실히 오키나와의 날씨는 후덥지근하더라. 예전에 갔던 대만과 똑같은 열대야 기후였다. 오키나와 류큐무라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사진은 아래 강아지 가족 인형들 사진 인터넷에 올려야 돼서 강제로 해상도를 낮춰서 지금은 별로지만 DSAR로 찍은 거 보면 진짜 제대로 나왔다. 오키니와가 원래는 일본과 다른 역사를 가지고 있고 류큐가 있었던 땅이어서 그런지 확실히 일본 본토와는 다른 문화가 숨 쉬고 있었다. 일단 내가 배웠던 일본어와 류큐어는 전혀 다르다. 한국어와 비교하자면 제주도 사투리... 정도 일려나? 아..

일본 취업 : 꽃놀이 바베큐 장소(예약, 준비물 등) [내부링크]

일본은 4월에서 5월 시즌이 꽃놀이 시즌이다. 일본 꽃놀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아침부터 돗자리피고 꽃구경하면서 술파티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정말 이 때는 먹기도 많이먹고 마시기도 주구장창 마신다. 보통 장소를 대여해서 미리 먹을 것이나 술을 사들고 가서 그 곳에서 한다고 보면 된다. 일본 꽃놀이 바베큐 그렇다. 일본 꽃놀이라고 하지만, 꽃 사진은 볼 겨를이 없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회식이었다. ㅋㅋㅋㅋㅋ 엄청 불편한 회사까지는 아니여서 노는 분위기이긴 했다. 일본은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 야키소바인데 하기도 싶고 맛있어서 사진을 보니까 다시 먹고 싶어지네. 보통 꽃놀이를 하기위해 장소예약은 한달에서 두달전에 해야하며, 이런 장소는 인기가 많아서 사전에 빨리해야한다. 입장권 가격은 어른 450엔..

일본 취업 : 오오쿠니타마 신사 [내부링크]

일본에 취업했는데 새해에 한 번 일본인들처럼 신사 가서 소원 한 번 빌어봐야지라고 생각해서 집 근처 후추 시의 오오쿠니타마 신사에 소원 빌러 한 번 가봤다. 애니나 드라마처럼 1월 1일 되자마자 새벽에 가는 것은 무리고 사람도 엄청 많다고 해서 ㅋㅋㅋ 그냥 그다음 주 저녁에 갔었다. 그래도 사람이 많긴 많았음. 오오쿠니타마 신사 : 大国魂神社 항상 궁금했는데 결국 해소하지 못한 궁금증이 저 위에 장식으로 해둔 것은 무언가 의미가 있는 건가. 따로 이름이 있는 건가 싶었는데... 결국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했다. ㅜㅜ 밤에 보면 이쁘긴 함. 신사에 들어가면 참배로라고 해서 가운데 길은 신이 지나가는 길이라고 비워둔다고 한다. 참배객들이 걸어 다녀야 하는 길은 참배로 양쪽으로 보통 우측통행으로 걸어 다닌다. ..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분류 결정취소 예정 통보 소식 [내부링크]

무돌 코인으로 폭풍 같은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가 12월 10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에 대한 등급분류 결정 취소 예정을 통보받았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퇴출, 없어지게 된다는 이야기인데요.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등급분류 결정취소 예정 통보에 대한 대응 현황 해당 게임사는 의견서 제출 포함 및 향후 모든 법적 대응(취소소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지난주 김앤장 법률사무소를 당사의 소송대리인으로 선임했다고 하네요. 무돌 코인이 오를 지에 대한 여부를 둘째치고 이걸 보니 확실히 운영진 쪽에서 게임을 살릴 마음은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정리 무돌 코인으로 인해 엄청난 이슈를 몰아와서 단숨에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2020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스케이팅 경기 일정 정리 [내부링크]

쇼트트랙 스케이팅 경기 일정은 올림픽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한눈에 보기 위해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2020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스케이팅 경기 일정 02월 05일 (토) Women's 500m - Heats (19:00 - 19:24) Men's 1000m - Heats (19:38 - 20:10) Mixed Team Relay - Quarterfinals (20:23 - 20:38) Mixed Team Relay - Semifinals (20:53 - 21:03) Mixed Team Relay - Final B (21:18 - 21:26) Mixed Team Relay - Final A (21:26 - 21:34) 02월 07일 (월) Women's 500m - Quarterfinals (19:3..

2020 베이징 올림픽 노르딕 복합 경기 일정 정리 [내부링크]

노르딕 복합 경기 일정은 올림픽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한눈에 보기 위해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2020 베이징 올림픽 노르딕 복합 경기 일정 02월 09일 (수) Ind. Gund. NH/10km, SJP Trial Round (15:00 - 15:35) Ind. Gund. NH/10km, SJP Comp. Round (16:00 - 16:51) Ind. Gund. NH/10km, Cross-Country (19:00 - 19:35) 02월 15일 (화) Ind. Gund. LH/10km, SJP Trial Round (15:00 - 15:35) Ind. Gund. LH/10km, SJP Comp. Round (16:00 - 16:51) Ind. Gund. LH/10km, Cross-Country (1..

2022 베이징 올림픽 루지 경기 일정 정리 [내부링크]

루지 경기 일정은 올림픽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한눈에 보기 위해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2022 베이징 올림픽 루지 경기 일정 02월 05일 (토) Men's Single Run 1 (19:10 - 20:20) Men's Single Run 2 (20:50 - 22:00) 02월 06일 (일) Men's Single Run 3 (19:30 - 20:40) Men's Single Run 4 (21:15 - 21:59) 02월 07일 (월) Women's Single Run 1 (19:50 - 21:00) Women's Single Run 2 (21:30 - 22:40) 02월 08일 (화) Women's Single Run 3 (19:50 - 21:00) Women's Single Run 4 (21:35..

2020 베이징 올림픽 봅슬레이 경기 일정 정리 [내부링크]

봅슬레이 경기 일정은 올림픽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한눈에 보기 위해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2020 베이징 올림픽 봅슬레이 경기 일정 02월 13일 (일) Women's Monobob Heat 1 (09:30 - 10:13) Women's Monobob Heat 2 (11:00 - 11:45) 02월 14일 (월) Women's Monobob Heat 3 (09:30 - 10:15) Women's Monobob Heat 4 (11:00 - 11:50) 2-man Heat 1 (20:05 - 21:10) 2-man Heat 2 (21:40 - 22:45) 02월 15일 (화) 2-man Heat 3 (20:15 - 21:20) 2-man Heat 4 (21:50 - 22:35) 02월 18일 (금) 2-..

2022 베이징 올림픽 바이애슬론 경기 일정 정리 [내부링크]

바이애슬론 경기 일정은 올림픽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한눈에 보기 위해 따로 정리한 글입니다. 2022년 베이징 올림픽 바이애슬론 경기 일정 02월 05일 (토) : Mixed Relay 4x6km(W+M) (17:00 - 18:15) 02월 06일 (일) : 없음 02월 07일 (월) : Women's 15km Individual (17:00 - 18:40) 02월 08일 (화) : Men's 20km Individual (16:30 - 18:15) 02월 11일 (금) : Women's 7.5km Sprint (17:00 - 18:10) 02월 12일 (토) : Men's 10km Sprint (17:00 - 18:15) 02월 13일 (일) Women's 10km Pursuit (17:00 - 17..

일본 취업 : 현실, 월급, 연봉, 후기 [내부링크]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일본에 IT취업을 해서 생활을 해봤던 당사자로서 당시 일본 취업의 현실과 월급, 일자리 많은 이유 등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로부터 2년이 지났지만 아마 지금도 그다지 안 바뀌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본은 변화에 대해서 엄청나게 보수적인 나라이니까요. 일본 IT취업 현실 제 생각에 일본어가 일단 어느 정도 되시고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 있다면 취업해야 할 회사의 퀄리티는 둘째치고 일본 취업 자체는 굉장히 쉽습니다. 일본 취업 스펙 (당시) 일본어 : 일상회화 평범히 가능 프로그래밍 : 개념만 잡혀있음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JLPT 1급 당시 일본 취업할 때의 제 스펙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뛰어난 스펙은 아닙니다. 토익도 없었습니다. 저는 웹프로그래머로 일본에서..

일본 취업 : 에노시마 江ノ島 [내부링크]

일본에 처음으로 여행을 왔을 때 에노시마를 갔던 기억이 너무 좋았어서 2018년 2월 어느 날에 나는 에노시마를 다시 한번 가기로 한다. 비록 그때와 다르게 혼자였지만 이번엔 그때보다 온전히 에노시마에 대해 보다 집중하면서 사진을 찍었던 날이었다. 에노시마 가는 길 에노시마 가는 길에 보였던 쉬고 있는 노부부의 사진. 왜인지 모를 다정함과 나도 저렇게 같이 늙어가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담았던 사진이었다. 부럽다. 에노시마 江ノ島 에노시마는 여전했다. 여전히 일본 관광객이 많고 활기차 있더라고 게다가 지금 보니까 학생 시절 때보다 확실히 사진 실력이 늘긴 했더라 ㅋㅋㅋㅋ 이쁜 사진이 많다. 에노시마 매 내가 기억하기론 에노시마는 갈매기가 거의 안 보이고 매 종류의 새가 마구 날아다녀서 손위로 ..

일본 취업 : 자취 시작 (카나가와현) [내부링크]

일본 도쿄로 취업한 후 7개월간 사택에서 지내다가 같이 지내던 지인이 다른 곳으로 가고 세명에서 지내야 전기세를 3명에서 나눠서 내는데 혼자 내야 하는 것에 대해 조금씩이나마 불만을 가져서 결국 자취를 결정하게 되었다. 일본 부동산 어플 수우모 SUUMO라는 일본 부동산 어플로 집을 찾아보면서 구했는데, 그 외에도 동유모에서도 구하긴 했었다. 근데 거긴 워낙 후기가 쓰레기인 곳이 많아서 한 번은 보러 갔다가 완전 고시원 같은 곳인데 5만 엔 받는 곳도 있었다. 한국인이 한국인을 등쳐먹는 곳이 많이 있었음.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다. 요코하마시 카나가와현 츠루미 역 근처 내가 계약했던 카나가와현에 있었던 집이다. 당시 너무 급해서 집은 보러 못 가고 사진으로 보내달라고 해서 구경한 다음 계약을 했는데, 확..

일본 취업 : 추천 라멘집 Mensoken Kurenai Black [내부링크]

일본 도쿄 후추에 있는 라멘집이다. 일본 취업했을 당시에 주로 갔던 곳인데 한국인 취향의 라멘집이다. 다만 가격은 어느 정도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Mensoken Kurenai Black 사진 나는 특으로 시켜서 먹었는데 아 진짜 맛있었다. 일본은 특히나 면의 종류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시킬 수 있는 라멘국답게 개 맛있다!!! 주소 일본 183-0023 Tokyo, Fuchu, Miyamachi, 1−100 ル・シーニュ 1F 전화번호 042-352-3556 영업시간 11:30 ~ 15:00, 17:30 ~ 22:00 휴일 월요일 공휴일 영업 목요일 야간 가격 블랙 라멘(ブラック ら ー めん) : 780엔 달걀 블랙 라멘(卵・ブラック ら ー めん) : 880엔 고기 블랙 라멘(肉・ブラック ら ー めん)..

일본 취업 : DSAR카메라, Canon kiss9 [내부링크]

일본 IT회사에 정확히는 한국 회사였지만 그래도 나름 으쌰 으쌰 하면서 적응해가던 2017년 11월. 두 번째 월급을 받고 생애 첫 DSAR카메라를 사러 갔었다. 대학생 때부터 캐논과 니콘을 학생기자 시절 많이 다뤄왔던 터라, 어느 정도 사용법을 알고 있었기에 월급을 받으면 꼭 사서 여행지에 가면 사진을 많이 찍는 나는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사진을 찍고 싶었기에 DSAR은 필수적이었다. 물론 지금은 휴대폰 카메라 성능이 엄청 뛰어나서 굳이 DSAR살 필요는 없지만 ㅋㅋㅋㅋ 돈키호테 카메라 전시장 아마 그날 돈키호테에 가서 바로 카메라 매장에서 돌아본 후 당시 11만 엔 정도인가. EOS kiss9 카메라 본체, 렌즈 2개, 충전기, 가방 포함된 가격에 구입을 했다. 바로 찍은 사진들 이쁜 사진들과 별개로..

문피아 추천 소설 [내부링크]

문피아에서 오랫동안 소설을 읽었는데 읽은 기간만큼 완결까지 봤던 소설이 꽤 된다. 이 소설들 중에 완결 이후로도 생각나서 몇 번 더 봤던 소설들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딱히 순위는 나누지 않고 하겠다. 순위 나누기가 어렵네. 장르 무협 codezero 작가 : 풍운전신 청시소 작가 : 시한부 천재가 살아남는 법 판타지 코리타 작가 : 아카데미에서 살아남기 퓨전 판타지 아로鴉路 작가 : 나 혼자 자동사냥 목마 작가 : 빌어먹을 환생 산호초 작가 : 1챕터의 고인물 박제후 작가 : 피도 눈물도 없는 용사 사람살려 작가 : 아카데미 플레이어를 죽였다. 현대 판타지 gandara 작가 :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글근육 작가 : 약먹는 천재마법사 지갑송 작가 소설 속 엑스트라 악당은 살고 싶다 유래향 작가 : 소설..

Kim Castro, 다마스커스 시리아 군인?? [내부링크]

나는 항상 할 일이 없거나 심심할 때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보곤 하는데, 인스타그램에서 낯선이의 친추를 받으면 날아오는 메시지가 있다. 다마스쿠스 메시지 내용 참고로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가 천명대를 넘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저런 팔로우를 많이 걸어와서 그냥 받아보니까 이런 메시지들이 많이 온다. 그러니까 일단 첫 패턴 자기소개글은 항상 저 말이 날아오는데 솔직히 어렸을 때부터 인터넷에 단련되어온 우리 세대가 봤을 때는 어수룩한 사기수법에 오히려 코웃음만 나온다. ㅋㅋㅋㅋ 그래도 궁금증이 생겨서 이렇게 어수룩한 사기가 어떤 것을 노리고 성행하는 것인지 궁금해져서 검색(searching)해보고 정리해보고자 한다. 메시지의 내용은 거의 대동소이한데, 이름이 다르고, 번역투의 말을 사용한다는 것. 아래는 실제 ..

차이나(china) 지나? 치나?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china를 차이나라고 읽고 발음하지만, 생각해보면 저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는다 치면 치나가 더 맞지 않나? 예전에 중국인들이 자기들을 지나족이라고 했다고 했던걸 봤던 기억이 나서 검색해보았다. 지나(支那/枝那) 진(秦)을 산스크리트어로 음역한 게 그 원류라고 사료됨. 서양에서는 중국을 지칭하는 이름 중 하나였던 시나(Sina). china 또한 여기서 변형된 것. 일본식 발음은 지금도 시나(シナ) 지금은 비하적 호칭으로 쓰임. 일본인 → 한국사람(조센징, 춍) 중국사람(지나 중국인 → 한국사람(高麗棒子 : 가오리방쯔 줄여서 빵즈) 일본 사람(倭奴 : 워누, 鬼子 : 구이쯔) 한국인 → 일본 사람들(쪽발이) 중국사람들(짱깨) 정리 비하식 용어였구나.... 몰랐네. 19세기 중후반까지는 비하..

일본취업 후 한달 [내부링크]

2017년 9월, 일본 취업으로 난 취업비자로 일본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리고 이때부터 내 일본 생활 고생과 고난의 역사 또한 시작하게 된다... 회사 기숙사, 사택 진짜 주택가에 있어서 조용하고 엄청 맘에 들었지만 딱 하나 화장실이 마음에 안 들었다. 화장실이 우리나라로 따지면 한 90년대 형식??? 알고 보니 이 사택이 지어진지가 50년이 넘었다고 했다... 이때 집세(야칭) 얼마 줬더라 3만 엔? 4만 엔?이었던 거 같다. 인터넷비 전기세 다 따로따로였다. 그래도 친한 지인이랑 같이 지내서 그런지 난 좋기만 했던 거 같다. 돈이 좀 나가는 게 힘들었지 ㅋㅋㅋ 사택에서 지내는 내 모습 JSL인재개발원 때부터 알고 지냈던 형이랑 같이 지내면서 매일 회사 끝나면 술 사서 술 파티하는 그런 생활이 이어졌다..

JSL인재개발원, 일본 취업준비 과정(웹프로그래머) [내부링크]

16년 2월 일본 교환유학생활을 마치고 한 학기 남은 대학교를 다니면서 나는 일본에 취업을 할 것인가 아니면 가고자 했던 방송국 취업의 길을 모색할 것인가를 고민했다. 유학시절 동안 즐거웠고 후회 없이 보냈어서 그런지 이내 결정을 내리고 일본 취업을 하고자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았다. 그렇게 알게 되었던 게 대전에 있는 JSL인재개발원 일본 취업연계과정이었다. 2016년 7월부터 대략 반년 정도의 기간 수업의 대략적인 내용은 웹프로그래머 과정으로 하루의 절반과 절반을 나눠 일본어와 코딩을 가르쳐주는 게 전체적인 골자였다. 코딩 수업과 일본어 수업을 설명하자면, 코딩 수업은 자기가 얼마나 잘 따라가고 이해도가 높냐에 따라 수업이 지루할 수도 있고 재밌을 수도 있는 그런 수업이었다. 진짜 생초보 기준 코딩..

일본 유학 : 마무리 후기 [내부링크]

일본으로 교환유학을 다녀오면서 달라진 것들, 조금 더 현명하게 선택했다면 어땠을까에 대한 후회들을 객관적으로 정리해보자. 혹시 유학을 가있거나 갈 예정인 사람들에게는 좋은 참고 자료라고 생각하고 자세히 써보겠다. 유학기간 2015년 3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어떻게 일본 교환학생을 하게 되었나? 유학 가기 전에 내 일본어 스펙 일본 유학 결정이 났을 당시 내 일본어 스펙은 자격증조차 가지고 있지 않고 히라가나밖에 몰랐으며, 듣기 실력은 일본인이 일본어로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기준으로 대략 30~50% 정도 알아듣는 수준이었다. 이런 내가 어떻게 일본 교환유학생을 가게 되었냐? 고 생각할 수 있다. 왜냐하면 유학은 스펙 좋은 사람들만 가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이 말을 하기 전에 유학 오기..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6편 (이치란라멘, 도쿄 츠카라메시) [내부링크]

여섯 번째 날. 교토 숙소에서 마지막 날을 보내고 아침 일찍 오사카로 돌아가는 열차를 탔다. 왔을 때처럼 돌아가는 것 역시 우리는 야간 버스를 타고 갈 생각이어서 남은 시간 동안 비가 와서 많이 못 돌아다녔던 도톤보리를 더 돌아다니기로 했다. 짐을 넣었던 장소 솔직히 어디인지는 잘 기억이 안 난다. 짐을 넣어뒀던 곳인 거는 알겠는데, 아마 많이 찾아다녔던 걸로 기억한다. 아 참고로 구글 지도에 락커룸 또한 검색이 되니 참고할 것! 짐은 아마 떠나기 쉽게 버스 타는 곳 근처에 놔두지 않았나 생각한다. 이치란 라멘, 도쿄 츠카라메시 이치란 라멘은 한국인들 사이에서 유독 유명하다. 매워서 그런가? 근데 솔직히 그렇게 맛은 있지 않음. 두 번째 사진에서 주황색 간판으로 되어있는 도쿄 츠카라메시는 도쿄에서 엄청 ..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5편 (사가노 토롯코열차) [내부링크]

다섯 번째 날, 사가노 토롯코 열차를 타러 갔다. 사실 생각해보면 이게 2015년에 여행 갔던 것을 거진 6년이 지나서야 올리는 것이긴 한데, 아마 지금도 똑같을 거라 생각한다. 일본은 고여있는 나라라서 진짜 안 변하더라. 그래서 10년 전에 일본에 여행으로 왔었던 사람들이 다시 와보고 자주 하는 말 중에 하나가 '그때나 지금이나 변한 게 없다'였다. 사가노 토롯코 스테이션(嵯峨野トロッコ駅) 아침을 숙소 근처에서 먹고 바로 지하철을 타서 왔지만, 너무 빨리 와서 대기시간 동안 찍었던 역 근처 풍경과 안의 풍경들. 관광지답게 이곳저곳 꾸며놓은 게 많아서 볼만했던 기억이 있다. 사진을 차례대로 설명하자면 교토역 안내판 토롯코 역 건물 건물 바로 앞에 있는 동상 근처에 있는 열차 그림 일본식 마차 태양광발전시..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4편 (아라시야마, 금각사) [내부링크]

넷째 날은 교토에 유명한 아라시야마와 금각사를 보러 출발했다. 아직도 기억하는 게 솔직히 오사카는 막 그렇게까지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엄청나게 들지는 않는데 교토는 사진을 보면 볼수록 다시 한번 놀러 가고 싶다는 마음이 계속 든다 ㅜㅜ. 도시가 차분하고 예스러운 풍경을 아직도 간직해서 그런 거 같다.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 길(京都嵐山行く道:きょうとあらしやまいくいち) 교토 아라 야시마는 시내보다 좀 더 외곽에 있기 때문에 갈 때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갔다. 나는 옷을 빌리지 않았지만, 내 친구는 유카타를 빌려 입고 이 날 돌아다녔었다. 한국으로 치면 한복 입고 경복궁 돌 아디는 것과 같은 이치인 듯. 빌리는 가격이 얼마였는지는 확실히 기억이 안 나는데 대충이나마 어림짐작으로 기억하자면 3000~..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3편 (키요미즈테라, 청수사, 연애바위) [내부링크]

셋째 날은 기차를 타고 교토를 갔다. 사진에는 없는데 이때 여기서 먹었던 돈가스가 아직도 기억나네. 정말 맛있었는데 이날은 키요미즈테라를 보러 갔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진도 엄청 잘 나왔는데, 덕분에 글에 올린 사진의 양이 꽤 많다 ㅋㅋㅋ 이것도 풍경만 찍은 거만 올린 거니까 이날만 500장은 찍었던 것 같다. 청수 사보러 가는 길 교토에 도착해 숙소를 갔다가 빠르게 짐을 풀고 청수사를 보러 출발! 점심으로 아까 말했던 잊지 못할 돈가스를 먹고, 사진을 엄청 찍어대며 청수사로 향했다. 청수사 하늘도 이쁘고 건물도 빨개서 그런지 엄청 이쁘더라 ㅋㅋㅋㅋ 사람도 엄청 많았다!!!! 이때가 12월이었는데도 일본은 이런 청명한 하늘이 나오더라. 생각해보면 일본은 섬나라라 그런지 이런 푸른 하늘을 자주 볼 수..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2편 (도톤보리, 오사카성) [내부링크]

첫날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보내고 둘째 날에는 도톤보리와 오사카성을 보러 갔다. 도톤보리는 이때에도 난파의 성지로 유명했었는데, 그때 당시를 회상해보면 꼬시려는 남성들과 꼬심 당하려는 여성들이 기다리는 장소로서 약간의 만남의 광장(?) 같은 느낌이었다. 일본 유학 때 갔었던 오사카 도톤보리 근처 오사카 하면 여러 가지가 떠오르는데 그중 하나가 타코야키고 위에서 말했던 난파 다리다. 자세히 말하자면 도톤보리 강 위에 있는 다리를 말하는데, 오사카에 온 한국인이라면 정말 많이들 아는 유명한 다리다.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헌팅 플레이스거든. 자신이 일본어가 좀 되고 얼굴이 한국 아이 돌상이다 싶으면 그날 바로 재밌게 놀 수 있다. 내가 일본 살아보니까 느꼈는데, 우리나라보다 여기가 얼빠들이 더 많아...

쿠팡친구(쿠팡맨) 현실, 월급, 장단점, 후기 등 정보글 모음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시기여서 일자리도 많이 없고 쿠팡에서 모집하는 글들이 많이 보이길래, 정보를 한번 모아서 정리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쿠팡 친구라고 이야기하던데, 주 업무와 쉬는 날, 연차, 휴직, 공가, 대체휴무 등 일단 홈페이지 모집글에서 말하는 것과 인터넷에서 현직 근무자들이 말한 여러 가지 것들을 다 모아봤습니다. 순서 쿠팡 홈페이지 쿠팡 친구 모집에 쓰여있는 정보 쿠팡 친구 지원방법 실제 업무환경 쿠팡 맨(쿠팡 친구) 실제 연봉 쿠팡 플렉스 장단점 쿠팡 홈페이지 쿠팡 친구 모집에 쓰여있는 정보 쿠팡 친구 배송사원 특별채용 베네핏 연봉 4,800만 원 가능 입사 1개월 축하금 150만 원 + 배송 인센티브, 월 400만 원 가능 주 5일 근무 연차 15일, 공휴일 근무 대체휴가 지급 복지 혜택 자녀 교..

인터파크, 네이버 항공권보다 실시간 항공권 예약은 구글 항공편이지! [내부링크]

인터파크 항공권, 네이버 항공권, 실시간 항공권 예약 등 항공편에 관한 검색어는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요. 전 주로 구글 항공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구글 항공편을 제대로 소개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구글 항공편 항공편 검색 결과 우선 가장 편한 장점으로는 공항만 검색할 필요 없이 해당 도시 이름이나 국가를 검색하면 이렇게 넓은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유동성에 아직 정확하게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한 여행객의 마음에 딱 들어맞는 정보들을 제공해준다는 점인데요. 현재 언어와 위치,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해당 홈페이지의 맨 밑을 보면 해당 언어와 위치,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있어, 장기간 해외에서 일하는 사람들, 교포나 여행객을 위한 편의성 또한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출발지 근처의 ..

이더리움 이슈 정리 2021 [내부링크]

2021년에 이슈화된 이더리움에 관한 소식을 가능하면 모두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더리움 이슈 정리 2021.03.08 베를린 하드 포크 진행 일정 공식화 2021.04.14 베를린 하드 포크 진행 2021.04.27 유럽 투자은행(EIB)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1억 유로(약 1343억 원) 어치 디지털 채권 발행한다고 보도함. 2021.06 바이낸스가 이더리움 망을 활용한 NFT시장 만든다. 2021.07 NFT 간송미술관이 훈민정음 혜레본 NFT 100개를 만들어 개당 1억 원씩 80개 이상 판매. 외국에서는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쓴 입사지원서가 NFT로 발행되어 2만 3000달러에 팔림. NFT 거래에 주로 쓰이는 이더리움의 가치도 점점 올라가고 있음. 2021.07 엑시 인피니티 (이..

sbs아카데미 광주 웹디자인, 웹퍼블리셔 과정 후기 (2020) [내부링크]

코로나 영향도 있었지만, 프로그래머로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다져서 가기 위해 어떤 컴퓨터학원을 다녀야 되려나 인터넷으로 찾다가 sbs아카데미 컴퓨터학원이 지점이 지역마다 있길래 꽤 큰 학원이겠구나 싶어서 일단 상담해보자라고 생각해서 가보았다. 상담 과정 설명하자면 상담 자체는 거기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해 주신다. 광주 시내에 있는 학원이어서 유동인구도 꽤 돼서 그런지 학원 자체도 엄청 큰 편이다. 내가 원했던 수업과정은 웹디자인/웹퍼블리셔 과정이었는데, 상담과정에서 대략 이력서랑 어떤 것을 배웠는지 등등 꽤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상담을 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하지만 난 국비과정을 통한 교육을 이미 들었던 게 있어서 돈을 따로 들여서 듣게 되었다. (대략 대학교 한 학기 등록금 정도가 들었다) ..

현재까지 도지코인 이슈 정리 [내부링크]

도지 코인에 대해서 아시나요? 비트코인과 함께 일반 사람들에게 엄청 잘 알려진 코인중에 하나죠. 오늘은 이 도지 코인에 대해서 현재까지 모든 이슈들을 한눈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 코인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 삼아 만든 가상 화폐입니다. 당시 인터넷 힘으로 인기를 끈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삼고 이름도 시바견 밈을 뜻하는 도지를 따와 도지 코인으로 지어졌습니다. 도지 코인 열풍 이슈 2021년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로 인해 도지 코인이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2021.02.04 일론 머스크 트위터 도지 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남겼더니, 도지 코인의 가격이 50% 이상 폭등. 2021.02.10 일론 머스크 트위터 "작은 X(아들)를 위해..

지역별로 보는 전세계 국가번호 [내부링크]

한국의 국가번호는 +82입니다. 그런데 이 국가번호라는 것이 지역별로 정해진 것이라는 것을 혹시 아셨나요? 오늘은 이러한 각 나라의 지역별 국제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이해하는 국제전화 나라 번호 지역 1부터 9까지 나뉘어 있습니다. 보통 한자리에서 세 자리까지이지만, 지역 1과 같이 지역 번호로 구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어디 지역에 속한지만 알고 있다면 지역 구분을 통해 각 나라의 국제전화 나라 번호를 쉽게 짐작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 1 북아메리카 나라들 카리브 제도(서인도 제도) 일부 나라 지역 2 아프리카 나라들 일부 대서양 국가들 지역 3, 4 유럽 지역 5 멕시코 중앙 및 남아메리카 지역 서인도 제도의 국가들 지역 6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7 러시아 독립국가..

티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다 보면 플러그인에 있는 기존의 SNS 글 보내기가 좋긴 한데, 좀 예전 꺼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밖에 없는 게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 우리가 보통 공유 버튼 누르면서 사용하는 것은 카카오톡, 트위터, 페북, 밴드 정도이니까. 1. 플러그인 SNS 글 보내기 이건 이제 보내주자... 해제를 눌러서 꺼버리자. 2. 클릭할 공유 아이콘 다운로드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자. 3. 파일 업로드 하기 다운로드한 공유 버튼 파일들을 꾸미기 > 스킨 편집 > 파일 업로드에 들어가서 추가한 다음 적용을 눌러주자. 4. HTML부분에서 공유 파일 코드 추가 이제 HTML부분에서 를 검색해서 찾아보자. 스킨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두 개가 같은 이름이었는데 그럴 경우 위화면..

카카오뷰 채널 개설을 통한 수익 창출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지난 8월에 선보인 카카오 뷰 서비스가 드디어 11월 24일 카카오 뷰에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를 올리면서, 12월부로 카카오 뷰를 통한 수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뷰에 채널을 만들어 운영하는 사람을 뷰 에디터라 칭하는데, 이러한 뷰 에디터를 위한 수익 창출 프로그램이 2가지가 생겼습니다. 수익 창출 프로그램 2가지 카카오 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뷰 에디터의 취향과 관점을 담아 콘텐츠를 고르고, 이를 보드에 담아 소개하는 활동만으로 얻는 수익. 수익 지급 뷰 에디터 일정 기준 이상 조건 충족 시 'My'뷰' 탭의 광고 수익을 지급. 만 19세 이상,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 수익 배분에 대한 기준 보드의 좋아요, 공유하기..

파리바게트 베스트 상품(빵, 케이크, 샌드위치/샐러드, 선물, 디저드/스낵, 음료/아이스, 간편식) 정리 [내부링크]

파리바게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 상품들을 정리했습니다. 빵과 케이크, 샌드위치/샐러드, 선물, 디저트/스낵, 음료/아이스, 간편식 순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고 봐주시면 됩니다. 베스트 상품 브레드 모닝토스트 밤식빵 야채감자고로케 치즈소시지페스츄리 2,300원 상미종생식빵 정통우유식빵 그대로 토스트 플러스 호밀호두식빵 진한우유식빵 그린티 본델리슈 버터 풍미 가득 꿀토스트 옛날왕슈크림도넛 케이크 가나슈 초콜릿 케이크 어머나! 생일-챙겨 펭수 블랙포레스트 초코쉬폰 클라우드9 티라미수 마이넘버원 3 스노우화이트치즈케이크 트윙클 에뚜아르 쇼콜라 치즈반 티라미수반 상큼한 블루베이 쉬폰 클래식 치즈 케이크 샌드위치/샐러드 건강한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파리의 토스트 그릴드 치킨 포카챠 3가지 맛 굿모닝 샌드위치 통밀..

파리바게트 빵 종류 정리, 영업시간 [내부링크]

평소에도 파리바게트 빵을 자주 사서 먹는데요. 얼마 전에 들었는데 프랑스 파리에 정말로 우리나라 파리바게트가 생겼다고 하네요.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한 번 따로 검색해보세요! 신기하더라고요. 그럼 바로 파리바게트 빵 종류와 영업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리바게트 빵 종류 및 가격 (공식 홈페이지 기준) 식빵 모닝 토스트 밤식빵 월클 토종 효모 곡물식빵 콰트르 치즈 몰빵 내 몸을 건강하게 1cm 통밀 식빵 상미 종생 식빵 정통 우유식빵 그대로 토스트 플러스 호밀 호두 식빵 고구마가 달구마 상미종 생(生) 식빵(대) 롤치즈 식빵 촉촉한 초코 데니쉬 롤 진한 우유식빵 시나몬롤 식빵 통밀 가득 로만밀 브레드 로만밀 클래식 식빵 담백하고 쫄깃한 뜯어먹는 식빵 데니쉬 식빵 버터 풍미 가득 꿀 토스트 버..

재활용쓰레기 종류 분류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면서 쓰레기를 버릴 때 종종 내가 버리는 쓰레기가 비닐이 맞는지 아닌지 플라스틱인지 재활용이 되는 쓰레기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분류하는 재활용 쓰레기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활용되는 쓰레기 종류 종이류 신문지, 책, 노트, 복사지, 종이팩, 달력, 포장지, 종이컵, 우유팩, 종이상자류 병류 음료수병, 주류병, 드링크병, 기타 병 캔류 음료용 캔, 식품용 캔, 분유통, 통조림통, 에어졸, 부탄가스, 살충제 용기 고철류 공구, 철사, 못, 철판, 쇠붙이, 알루미늄, 스텐, 알루미늄, 새시 등 비철, 철 종류 의류 면제품류(순모 양복, 내의 등), 합성섬유류(혼방 양복, 잠바류 등) 플라스틱류 음료수병, 간장 식용유병, 요구르트병, ..

광주광역시 광주시민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지급 결정 [내부링크]

12월 14일, 광주광역시는 광주 시민 1인당 1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습니다. 약 146만 9천명이 받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대상 나이와 소득 관계없이 주민등록을 광주에 둔 모든 시민. 지급시기 2022년 1월 7일 ~ 2월 28일 사용 기간 2022년 5월31일까지 지급되는 방법(3가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별도 절차 없이, 2022년 1월 7일 ~ 14일까지 세대주 복지급여 수급계좌에 현금으로 입금됨. 선불형 광주상생카드 1월 17일 ~ 2월 28일까지 주소지 관활 행정복지센터로 방문시 즉시 지급.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받기를 원할시 광주시 누리집 일상회복지원금 신청방을 통해 등록해 받을 수 있음.

코로나 방역패스 의무화 [내부링크]

코로나 방역 패스 백신 접종을 했다는 것을 증명하거나 코로나 검사를 통해 음성인 것이 확인되었다는 증명서로 11월 1일에 시작되었다. 코로나 확진자 5000여 명 이상 11월 말 확진자가 5천여 명을 넘어서고, 오미크론이 국내로 들어오면서 안전한 이용을 위해 12월 13일부터 방역 패스가 의무화되었다. 이제부터 식당과 카페도 방역 패스 없이는 이용할 수 없다. 방역 패스 적용 시설 총 16종의 시설이 적용을 받는다. 기존(5종) 유흥시설(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나이트, 헌팅 포차, 감성주점, 콜라텍·무도장)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카지노 등 추가(11종) 식당·카페 학원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 카페 멀티방(오락실 제외) PC방 실내 스포츠 경기 관람장 박물관·미술관·과학..

아파트 평수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평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1평당 3.3058 제곱미터가 되는데요. 간단하게 보기 위해 소수 둘째 자리까지 버림으로 계산하면 3.3제곱미터를 1평으로 칭합니다. 이 평이라는 말은 사람이 바닥에 양팔을 벌린 채로 누웠을 때의 넓이를 말합니다. 1평당 3.3(제곱미터) 2007년부터 법정 계량단위가 의무화되면서 아파트 면적은 평수가 아닌 (제곱미터)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아파트 면적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20평대, 30평대처럼 평수로 말하곤 합니다. 10 단위 제곱미터 계산 10 약 3평 80 약 24평 20 약 6평 90 약 27평 30 약 9평 100 약 30평 40 약 12평 110 약 33평 50 약 15평 120 약 3..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을 분실이나 훼손 같은 이유로 재발급하려고 할 때 간편히 재발급받는 방법과 재발급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요약 구글 운전면허증 재발급 검색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 정부 24 접속 신청하기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운전면허증 발급 면허증 재발급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1.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2. 링크 민원안내 오른쪽에 신청하기 누르기. 3.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 운전면허증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4. 면허증 재발급 면허증 재발급 버튼을 클릭합시다. 5. 실명인증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기입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인증이나 패스 혹은 공인인증서 같은 ..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증을 훼손했거나 분실로 인한 원인으로 재발급받고 싶을 때 인터넷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정부24인데요. 예전에는 민원24였지만 지금은 정부24로 바뀌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정부24 회원 아이디 수수료 5,000원 증명사진 파일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요약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간편 요약글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신청하기 인적사항 및 관련 서류 첨부 완료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1. 신청하기 구글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이라고 쓰여있는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2. 신청내용 작성 성명,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 수수료 면제 신청을 읽어보시고 체크하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및 PDF파일저장 [내부링크]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초중고등학교 졸업증명이란 이름으로 정부 24 또는 인터넷 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졸업증명서는 취업이나 이직 등 제출할 때가 많기에 발급방법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럼 졸업증명서 발급과 PDF파일로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정부24 회원 아이디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요약 구글에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검색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정부24 홈페이지 클릭 신청하기 학교 및 수령방법 입력후, 민원신청하기 인쇄 혹은 PDF저장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1.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으로 검색해서 들어온 정부24에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도록 합시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 온라인) [내부링크]

초중고등학교 졸업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지만, 최종학력증명서는 같은 경우에는 신청만 가능하고 발급은 동사무소나 해당 학교의 행정실에서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해당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해당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취업이나 이직을 할 경우에 졸업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졸업증명서와 이 졸업증명서 pdf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요약 최종학력증명서 검색 → 졸업증명서라 써진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신청하기 → 인적사항 입력 → 출력하기 최종학력증명서 발급 방법 민원안내 및 신청 구글에서 최종학력증명서를 검색하고 졸업증명서라 써진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pdf저장 방법 [내부링크]

취업전선을 뛰어들면 여러가지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필요하게 될 군대 전역 증명서,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근처 동면사무소에서 뽑을 수도 있지만, 요즘은 간단하게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 정부24 아이디, 공동 인증서(금융·공인인증서, 간편 인증)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요약 구글에서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검색 → 신청하기 → 인적사항 입력 → 민원 신청하기 → 문서 출력 → 인쇄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병적증명서 온라인 발급 검색해서 해당 정부 24 들어간다음 신청하기 누르기 신고내용에 해당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 주민등록상 주소 적기. 군(대체) 복구 구분, 용도, 군별, 역종, 계급, 병과(특기), 복무분야, 입영(임..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pdf저장하는 법 [내부링크]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과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정말 다양하게 쓰일 정도로 많이 쓰이는 서류입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로 한 1년에 2번 정도는 뽑으러 갔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좋아져서 인터넷으로도 간편히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준비물 정부24 회원 아이디, 공동 인증서(공인·금융 인증서, 카카오톡 간편 인증) 정부24 가족관계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요약 구글 정부24 가족관게증명서 검색 →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신청하기 → 서비스 바로가기 클릭 → 가족관계증명서 클릭(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설치) → 인적사항 입력 → 인증서 인증 → 발급대상자, 증명서 종류, 증명서 선택, 주민..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방법, pdf저장하는 법 [내부링크]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과 pdf 저장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는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야 하니 이왕이면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게 편합니다. 아직 안 하신 분은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준비물 정부24 회원 아이디, 공인인증서(카카오 인증 간편 인증) 요즘은 코로나 시기이다 보니 동사무소 가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기 하러 가기가 괜히 두렵습니다. 그렇다 보니 인터넷으로 간편히 발급받을 수 있으면 참 편한데요. 밑에는 주민등록등본 발급 요약글입니다. 정부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요약 구글에서 정부24 주민등록등본 검색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정부24 접속 신청하기 회원 신청하기 본인 인증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재동의 주민등록상 주소,..

대표적인 술 종류 (분류) : 아시아 (북, 중앙) [내부링크]

북아시아 북아시아라고 분류는 하고 있지만 이 지역에 속한 나라가 러시아밖에 없어서 거의 쓰고 있지는 않는 용어입니다. 러시아밖에 없으니까 그렇겠죠? 러시아 보드카 무색, 무미, 무향이 특징인 대표적인 증류수이다. 스톨리치나야(Stolichnaya) 벨루가(Beluga) 차스카야(Tsarskaya) 그린마크(Greenmark) 루스키 스탄다르트(Russian standard) 맥주 러시아 품질인증원에서 선정한 10대 인기맥주 암스텔(Amstel) 할잔(Halzan) 하이네켄(Heineken) 스텔라 아르투아(Stela Artois) 뜨리 메드베쟈(Tri medvedya) 크루소비체(Krusovice) 바바리아(Bavaria) 팍세(Faxe) 뢰벤브로이(Lowenbrau) 즐라티 바잔트(Zlaty Bazan..

대표적인 술 종류 (분류) [내부링크]

전 세계에서 알코올 소비 나라 1위가 대한민국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술에 대해 진심이라는 소리겠죠. 확실히 어딜 가든 빠지지 않는 게 소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소주만 있는 게 아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술이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에서 분류하는 술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보통 마시는 일반적인 소주 같은 경우에는 증류주는 희석시킨 것입니다. 술은 제조법에 따라 크게 양조주(발효주), 증류주, 혼합 주로 나뉘는데요. 양조주는 곡물이나 과일을 발효시켜 만든 술입니다. 막걸리(쌀), 보리(맥주), 와인(포도) 등이 있죠. 증류주는 술을 가열하면 증발하는 알코올을 액화시켜 만드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대표적으로 소주, 위스키, 브랜디, 보드카, 진 등이 ..

크롬 번역 확장프로그램 추가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다들 크롬을 쓰시는데, 크롬을 쓰실 때 유용하게 활용해줄 크롬 번역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글로벌 시대다 보니 자연스럽게 영어 페이지나 일본어 페이지, 중국어로 된 페이지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해당 언어를 이해할 수 없다면 많이 불편하기도 하고 짜증이 납니다. 이럴 경우 쓸 수 있는 게 네이버 파파고 같은 번역 사이트인데요. 나름 정확하기도 하고 간편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많이 찾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점은 사이트 자체적인 번역은 안되고,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야 되는 것이 불편합니다. 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것이 제가 소개해드릴 크롬 번역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자동 번역 설정 크롬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 클릭 설정..

일본 유학 : 오사카, 교토 여행 1편 (유니버셜 스튜디오 제펜) [내부링크]

당시 한국 유학생 셋이서 갔던 여행. 크리스마스가 있던 주에 갔던 여행이었는데, 오사카-교토 7박 8일 여행 일정이었다. 저녁에 쌓은 짐을 챙겨서 신주쿠역으로 갔다. 거기서 야간 버스를 타고 오사카를 갔던 걸로 기억한다. 그때 이후로 야간 버스를 일본 취업하고 나서도 한 번도 타본 적이 없는데, 나름 쾌적했었다. 21일 밤에 출발하는 야간 버스라서 확실히 자는 사람이 많으니까 좌석별로 커튼도 칠 수 있어서 빛이 침범하질 않으니, 자기만 하다가 잠깐 깨어나서 휴게소?라고 해야 하나 아니 잠깐 쉬는 곳.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그렇게 큰 휴게소가 없다.) 화장실 들렸다가 좀 더 자니까 도착했었다. 이때 시간이 이제 막 아침해가 뜨는 시각, 7시 정도였던 걸로 기억한다. 일본은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남동쪽에 있으..

조급함, 절망, 사람의 마음이란 참으로 간사하다, 안주, 보고픔, 계획의조건 행동의 조건, 거짓(2014) [내부링크]

조급함 성숙이란 건, 성장이란 건 언제쯤 이뤄지는 것일까. 늘 간다 싶으면 제자리걸음이다. 그저 투정 부리고 있을 뿐이다. 겁먹고 웅크린 채 다른 이의 시선을 신경 쓰고 소인배처럼 계산하며 현재만을 바라보고 있다. 깨어있자고 표면이 아닌 이면을 바라보자고 다짐했으면서 나는 늘 제자리로 돌아온다. -14.03.23 절망 때론 삶은 잿빛이고 희망은 절망의 또 다른 이름이라 여겨진다. 마음속 감정에 잠겨 나의 색채를 잃어버렸을 때 어느새, 색조차 바래진 지금을 내가 바라고 그렸던 미래일지도 모른다고 착각해버린다. 틀림없이 찬란하리라고 믿어왔지만 그들은 스스로 배신한 채 유유히 흘러갈 뿐이다. 너의 선택은 마치 이런 것이라는 듯이. - 14.03.28. 사람의 마음이란 참으로 간사하다 너와 내가 하는 소통이, ..

생일, 이면, 다수와 소수, 감사합니다, 넋두리, 순간, 쓸데없는 희망, 순간, 확신(2013) [내부링크]

생일 군 복무 중에 두 번의 생일을 맞았던 기억이 난다. 그 두 번의 기억 중 아직 뇌리에 박혀 있는 기억의 선명함은 틀림없이 후자의 기억이다. 그냥 축하하단 말이라도 듣고 싶어 가볍게 흘렸던 나의 생일을 누구도 알아주지 않고 알았어도 모른 척, 누군가 해주겠지라는 무심함에, 듣지 못한 그날의 흔한 말. '생일 축하해..' 그 말은 그날 내가 가장 듣고 싶었던 말이었다. 매 년 맞이했던 생일에서 당연스레 오늘 또한 의레적으로나마 축하를 받겠지라고 짐작했지만 그 축하조차 사치였던 것일까? 그때부터였을 것이다. 내가 주위를 돌아보기 시작한 건.. 평소에 SNS에서 말조차 하지 않았던 사이더라도, 그냥 아는 얼굴. 어색한 사이. 친추만 했던 사람일지라도 오늘이 생일이라고 알려줬을 땐, 어김없이 '생일 축하해'..

욕, 대화, 첫 도전, 친구, 수줍음 (2012) [내부링크]

욕 버려진다는 기분 무시당한다는 기분은 어떤 식으로든 당하게 되면 욕이 절로 나온다. 마음속에서 수만 가지의 욕이 끓어오른다. 진정되지 못한 뇌는 아직도 폭주 중이다. 생각은 도저히 멈추질 않고 상대방에게 연사적으로 욕을 날린다. 남을 향한 미움 가득한 마음이 폭발했을 땐 음악이 진정시켜주곤 했는데... 계속되는 폭주 속에서 점점 안에서의 욕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남을 겨냥한 게 아니라. 나를 겨냥해, 집어삼키고 있다고. 그렇게 느껴졌다. 욕이라는 놈을 함부로 생각하기도, 입으로 내뱉기도 싫지만 비판이 아니라 비난을 바라보고 있는 마음은 상대를 마음의 칼, 욕으로 찔러버리라고 수도 없이 속삭인다. 그걸로 네 안의 뜨거움이 가실 수 있다고 없앨 수 있다고, 끝없이 유혹하는 것이다. 두렵다. 그 유혹에 넘..

일본 일루미네이션 [내부링크]

일본은 겨울이 되면 온거리마다 일루미네이션이 넘쳐난다. 그리고 그걸 보러 다니는 일본 커플들, 학생들 참 다양한 사람들이 돌아다닌다. 내가 생각하기에 일본 사람들은 특히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라서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도 좋아하는 사람 있지만) 여긴 그게 보일 정도라는 것이 문제다. 아니 문제가 아니라 문화 그 자체라고 해야 할까. 거리를 보다 보면 온갖 아기자기한 인형에 계절마다 다른 인테리어로 꾸며놓은 가게들까지 게다가 반사적인 카와이, 카와이라고 말하는 사람들과 부대끼며 길거리를 걷다 보면 이게... 일본 문화구나 싶다. 찍은 사진들은 신주쿠의 일루미네이션을 찍었던 것들이다. 크리스마스트리 생각해보면 일본은 할로윈 행사랑 크리스마스 행사를 엄청 크게 하는데 좀 웃기다고 생각하는 ..

대체공휴일, 대체휴일 2022 [내부링크]

대체공휴일 법이 확정되고 나서 2021년부터 편히 쉬었는데요. 이제 2021년도 얼마안남았겠다 슬슬 내년 2022년 쉬는날, 대체공휴일을 알아둬야겠다싶어 정리해두었습니다. 대체공휴일 2022 1월 1월 1일 토요일 (신정) 2월 2월 1일 화요일 (설날) 1월 29일 토요일 ~ 2월 2일 수요일 총 5일 (설날연휴) 3월 3월 1일 화요일 (삼일절) 3월 9일 수요일 (2022년 대통령선거) 4월 없음 5월 5월 1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 5월 5일 목요일 (어린이날) 5월 8일 일요일 (부처님 오신날, 어버이날) 6월 6월 1일 수요일 (2022년 지방선거) 6월 6일 월요일 (현충일) 7월 없음 8월 8월 15일 월요일 (광복절) 9월 9월 9일 금요일 ~ 9월 12일 월요일 추석연휴 대체휴일 포함..

전지현 종영소감, 벌써 끝이구나 [내부링크]

이번 주 12월 11일, 12일 오후 9시에 15회와 마지막 회 방영을 끝으로 '지리산'도 종영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킹덤에서도 호흡을 맞출 것을 기대하면서 알게 되었던 드라마였는데, 벌써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니 아쉽네요. 전지현은 "첫 촬영을 시작해 한겨울이 지나 나무들이 다 지는 장면도 봤고 다시 그 숲이 푸릇해질 때쯤 촬영이 종료됐다. 그만큼 기나긴 여행을 함께했는데 힘들기도 했고 즐겁기도 했고 굉장히 많은 추억이 쌓였던 작품인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지훈 또한 "제가 지금까지 한 작품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이 작품과 함께했고 강현조라는 캐릭터로 보냈다. 정말 스태프들과 동고동락하면서 열정을 다해서 찍었다. 그리고 아무도 다치지 않고 큰 사고 없이 어렵고 긴 촬영을 잘 끝내서 ..

남경민 결혼, 드디어 하네요 [내부링크]

배운 윤다훈의 딸 남경민(남하나)이 뮤지컬 배우 윤진식과 오늘(12월 10일) 결혼식 올린다고 합니다. 당초 7월 16일에 결혼을 하려고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세 차례나 미뤄졌다고 하는데요. 세 차례나 미뤄졌던 결혼식인 만큼 주변분들에게 더 많은 축하를 받았다고 하네요. 남경민은 12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결혼합니다. 진짜"라는 글과 함께 예비 남편과 함께 찍은 웨딩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이어서 "미룬 만큼 축하도 두세 배 넘게 받았기에 그만큼 알콩달콩 웃음가득 행복하게요 살게요. 귀한 시간 내서 축하해주러 오시는 분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일정상 못 오셔서 마음 가득 축하해주신 분들 역시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에 결혼하는 남경민은 2010년 '신데렐라 언니..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메모리 중지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컴퓨터가 느려져서 작업 관리자를 켜서 확인해보니 이상한 놈이 메모리를 엄청 잡아먹고 있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라는 이름이었는데 뭔지 모르겠지만, 그동안 잘 실행되던 내 컴퓨터가 이놈 때문에 느려졌으니 비활성화시키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검색해보고 효과를 봐서 나중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정리할 겸 포스팅해두기로 했다.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비활성화 요약 Windows 보안에서 제외 항목에 추가시키기 윈도 → 설정 → 업데이트 및 확인 →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에서 설정 관리 클릭 → 제외 항목에서 제외 추가 또는 제거 클릭 → 제외 사항 추가 버튼 클릭 → 파일 ..

바이낸스에서 메타마스크로 코인전송하는 법 [내부링크]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옮긴 코인을 이제 메타 마스크로 전송, 송금, 옮기는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쓰려고 했으니 보시고 그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빗썸에서 바이낸스 코인 전송하는 법에 대한 글에서 이어지는 글이니 빗썸에서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코인 전송하는 법에 대한 방법을 먼저 읽어주시고 이 글을 보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준비물 바이낸스 계정, 메타 마스크 지갑 아직 메타마스크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메타 마스크 설치하는 법에 관한 글을 봐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 이 글로 다시 오셔서 이 밑으로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에서 메타 마스크로 코인 전송하는 방법 01. 바이낸스 홈페이지 접속 바이낸스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Wallet → Fiat and..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 무돌코인 패치 (12월 9일) [내부링크]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잘 즐기고 계신가요? 내일 12월 9일로 무돌 토큰의 방향성 보완과 사용성을 보완하는 업데이트가 공지되었습니다. 운영진이 드디어 칼을 빼들었네요. 하긴 그동안 무돌 코인의 가격이 많이 떨어지긴 많이 떨어졌죠... 제가 최근에 봤던 무돌 토큰의 시세가 우리나라 돈으로 4500원정도였었는데요. 물론 이것도 이득이긴 하죠. 10분 정도 투자해서 4500원 공짜로 얻는다는 관점에서는요 ㅎㅎ; 이번 패치에는 무돌 관련된 패치 말고도 여러 버그 관련이나 콘텐츠 관련 패치도 있습니다만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은 저처럼 무돌 패치만 관심이 있을 거라 생각해서 따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미지 개선 수령 개선 획득 개선 사용성 개선 무돌 토큰 관련 패치로는 크게 이렇게 4가지 패치가 될 예정이..

빗썸에서 바이낸스 코인 전송하는 법 [내부링크]

국내 거래소 빗썸이나 업비트, 코인원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전송 혹은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요즘 P2E게임을 하기 위해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전송해서 바이낸스로 옮긴 뒤 메타 마스크에 옮기는 작업을 하는데요. 오늘은 그 과정을 게시물에 똑같이 적용해서 글을 적도록 할 테니 모르시는 분들은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저는 빗썸으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대부분 국내 거래소의 순서는 비슷하니까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시 아직 빗썸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빗썸 회원 가입하는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이 글을 참조하시면 수월히 빗썸에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을 꺼라 생각됩니다. 그럼 빗썸을 통해 바이낸스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국내 코인 거래소 계정(빗썸..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대구광역시 (중구, 남구, 동구, 서구, 북구, 달서구, 수성구, 달성군) [내부링크]

해당 대구광역시 지역구마다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구 (12곳) 더보기 음식점업 1. 부창생갈비 053-255-0968 (갈비) 국채보상로 492-12 (동산동) 2. 미림식당 053-554-6636 (돈까스, 우동) 국채보상로 93길 6 (대신동) 3. 옛집 053-554-4498 (한식) 달성공원로 6길 48-5 4. 벙글벙글찜갈비 053-424-6881 (갈비) 동덕로 36길 9-12 5. 햇님제과점 053-242-9447 (제과, 베이커리) 달구벌대로 389길 70 6. 산호찜갈비 053-422-2523 (갈비) 중덕로 36길 9-9 7. 밀밭베이커리 053-426-1601 (제과, 베이커리) 국채보상로 602-1 음식점..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대전광역시 (중구, 동구, 서구, 대덕구, 유성구) [내부링크]

해당 대전광역시 지역구마다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구 (11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진로집 042-226-0914 (불고기, 두루치기) 중교로 45-5 2. 사리원면옥(주식회사 사리원푸드) 042-256-6506 (냉면) 중교로 62 3. 형제집 042-256-7320 (육류, 고기) 대흥로 175번길 34 1층 4. 극동제과 042-226-6796 (제과, 베이커리) 충무로 73 5. 고려회관 042-257-4732 (한식) 중앙로 109번길 30 음식점 외 중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성호사 나이테플라워 한국백제필방 문창그릇백화점 제조업 시쥬 로쏘주식회사(성심당) 동구 (6곳) 더보기 음식점업 1. 태화장 042-25..

일본 유학 : 일본 학교 축제 토와제(桐和祭) [내부링크]

일본에는 마을마다 축제가 있을 만큼 축제가 엄청 많다. 유학을 왔을 때가 3월 봄이었으니까. 여름부터 다양한 축제들을 구경 갔었는데, 그런 만큼 일본 교환유학을 왔으니 일본 학교 축제는 어떨까 하고 엄청 기대를 했었다. 막 일본 애니메이션 빙과에서 나오는 고등학교 축제 때 같은 모습일까 하고 ㅋㅋㅋ 일본 대학교 축제 사진들 사진만 봐도 확실히 한국 대학교의 축제와는 다르다. 한국 대학교 축제는 거의 총학생회 쪽에서 여러 행사 섭외하고 학과에서는 음식이랑 술 팔고 했던 거에 비하면 확실히 학생들끼리 준비하는 것도 많고 이것저것 선보이는 곳도 많다. 그렇다고 한국 대학교 축제가 재미없다는 건 아니다. 술 좋아하는 나는 사실 한국 대학교 축제가 더 취향에 맞다. ㅋㅋㅋ 근데 확실히 일본은 선후배 간의 관계가 ..

일본유학 : 일본도청 [내부링크]

2015년 9월 11일에 갔던 일본 도청 사진들이다. 솔직히 시간이 지나서 왜 갔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아마 유 학당 시니까 그냥 구경하러 갔던 거 같다. 다시금 생각해보면 이때 이후로 일본 도청은 한 번도 안 다녀본 거 같아... 내가 많이 돌아다녔긴 돌아다녔다보다. 사진은 일본 도청에 올려가서 찍은 사진과 전경들이 대부분이다. 일본 도청에 가서 찍은 사진들 일본 도청에서 본 전경 일본 도청 안 카페에서 수다 떠는 일본 아주머니들 일본 도청에서 찍은 것과 아래에서 찍은 것 안에 있는 카페에서 찍은 것 등등 다양하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일본은 전체적으로 대부분의 건물이 엄청 낮다. 예상했다시피 지진이 자주 나서 그런 것도 있고 또 그것 때문에 고층건물을 짓는 것이 법적으로 제한이 많기..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세종특별자치시 [내부링크]

해당 세종특별시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11곳) 음식점업 1. 우보설렁탕 044-863-6709 (설렁탕) 조치원읍 문화로 24 2. 산장가든 044-867-3333 (육류, 고기) 연서면 도신고복로 1131-7 (32) 3. 부강옥 044-866-3362 (순대) 부강면 부강외천로 103 4. 은용골농장가든 044-858-5292 (오리) 장군면 은용2길 71 음식점 외 광산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더보기 제조업 한씨떡집 정리 해당 목록에 대한 출처는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 작성된 세종특별시 백 년 가게 목록입니다.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제주특별시 (제주시, 서귀포) [내부링크]

해당 제주도 지역 별로 보기 편하도록 쉽게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별 백년가게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시 (10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옹포별장가든 064-796-3146 (육류, 고기) 한림읍 한림상로 24 2. 성안식당 064-799-0145 (한식) 애월읍 애월로 11길 5 3. 짱구분식 064-753-4767 (분식) 연동 8길 28 4. 신설오름 064-758-0143 (한식) 고마로 17길 2 5. 도라지식당 064-722-3142 (해물, 생선) 연삼로 128 음식점 외 광산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누네안경원 로뎀나무 이태리안경 늘봄꽃집 수리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 이경은헤어팜 서귀포 (2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진미명가식당 064-79..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서울특별시 도심권 (종로구, 중구, 용산구) [내부링크]

해당 서울 도심권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로구 (15곳) 더보기 음식점업 01. 종가집 02-734-0987 (곱창, 막창) 인사동길 15-13 1층 02. 낙원아구찜 02-763-8558 (아구) 삼일대로 436 03. 포도나무 02-732-1220 (한식) 사직로 108-1 1층 (내자동) 04. 주식회사 로씨니 02-766-8771 (이탈리안) 북촌로 18 로씨니 05. 방자네(산골물) 02-722-1891 (한정식) 인사동16길 8-1 방자네(산골물) 06. 신안촌 02-725-7744 (한정식) 사직로12길 8 07. 하나로회관 02-732-7451 (한정식) 인사동5길 25 08. 선천집..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서울특별시 서남권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금천구) [내부링크]

해당 서울특별시 서남권 지역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서구 (3곳) 더보기 음식점업 1. 꾸이꾸이돼지촌쭈꾸미 02-2662-3450 (육류, 고기) 초원로 77 2. 도일처 02-2662-2322 (중화요리) 개화동로 567 3. 신촌기사식당 02-3664-4221 (기사식당) 방화대로 408 1층 양천구 (2곳) 더보기 음식점업 1. 골목집 02-2648-3073 (한식) 목동중앙북로 4 음식점 외 양천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형제상회 구로구 (1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실크로드 송림가 02-2066-6000 (중화요리) 경인로 398 영등포구 (10곳) 더보기 음식점업 1. 함흥냉면 02..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서울특별시 동남권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내부링크]

해당 서울특별시 동남권 지역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동구 (6곳) 더보기 음식점업 1. 별미손칼국수 02-3426-9601 (국수) 양재대로 141길 9 2. 초롱이고모부대찌개 02-442-3546 (찌개, 전골) 상암로 11길 4 3. 장원보쌈족발 02-470-8555 (족발, 보쌈) 구천면로 196 4. 청해진 02-484-1551 (해물, 생선) 강동대로 187 1층 음식점 외 강동구 백 년 가게 리스트 수리 및 기타 개인 서비스업 월드헤어쇼미용실 송파구 (6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주식회사 산무리 02-418-2350 (한식) 삼학사로 101 2. 향호면옥 02-406-0422 (국수) 마..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서울특별시 동북권 (도봉구,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 [내부링크]

해당 서울특별시 동북권 지역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봉구 (2곳) 더보기 음식점업 1. 홍능갈비 02-3491-6800 (갈비) 도봉로 157길 16 음식점 외 도봉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함스브로트 노원구 (4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참누렁소 02-979-6400 (육류, 고기) 공릉로 63길 13 2. 민부곤과자점 02-931-0008 (제과, 베이커리) 한글비석로 474 3. 장군식당 02-941-5882 (족발, 보쌈) 화랑로 43가길 27 4. 엘리제제과점 02-936-2733 (제과, 베이커리) 동일로 1550 고려프라자, 109호 강북구 (8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섬진강식당..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서울특별시 서북권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내부링크]

해당 서울 서북권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은평구 (8곳) 더보기 음식점업 1. 두꺼비집 02-355-3130 (해물, 생선) 연서로 28길 5 2. 싸리골 02-355-3086 (갈비) 서오릉로 195 3. 연서순대국 02-355-8752 (순대) 통일로 850 4. 브리아몽베이커리 02-386-3833 (제과, 베이커리) 갈현로 15 1층 브리아몽베이커리 5. 새만포면옥 02-389-3917 (냉면) 연서로 171 6. 만석장 02-385-2093 (쌈밥) 대서문길 43-10 7. 시골감자국 02-302-8484 (감자탕) 응암로 174 음식점 외 은평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형제상회 마포구..

맛집 백년 가게 리스트 : 광주광역시 (광산구, 북구, 서구, 동구, 남구) [내부링크]

해당 광주 지역 리스트 중 음식점이 아닌 곳은 보기 편하도록 접은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산구 (11곳) 더보기 음식점업 1. 송정떡갈비 062-944-1439 (갈비) 광산로29번길 1 (송정동) 2. 새송정 062-941-3353 (갈비) 광산로 31 (송정동) 3. 화정떡갈비 062-944-1275 (갈비) 광산로29번길 6 4. 송극떡갈비 062-942-0033 (갈비) 송정동 826-36 5. 금호식당 062-944-1791 (육류, 고기) 어등대로665번길 3 6. 임가네 062-941-5705 (육류, 고기) 우산동 1035-5 음식점 외 광산구 백 년 가게 리스트 도소매업 화신MTB수완점 화신종묘사 제조업 서울계면공업사 수리 및 기타..

키워드 관련 용어 리스트, Ubersuggest [내부링크]

키워드 검색할 때 ubersuggest를 쓰고 있는데요. 해당 용어에 대한 정의들이 헷갈려서 정리해보고자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Vol The number of searches this particular keyword has during a month. 한 달 동안 검색된 횟수. CPC Average cost per click if you wanted to pay Google to be seen as an ad. If someone is paying a high CPC, the keyword is usually more valuable. 키워드의 단가. 높을수록 좋음. SD Estimated competition in organic search, the higher the number more com..

자바섬 화산폭발, 올해로 벌써 3번째 폭발 [내부링크]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에 이어 3번째로 12월 4일, 인도네시아 자바섬의 가장 높은 화산인 스메루 화산이 폭발했습니다. 이 폭발로 인도네시아 국가방재청은 4일에 최소 15명이 숨지고 27명이 실종되었다고 밝혔는데요. 화상과 질식 등의 부상자만 100여 명이 넘고 그중 56명이 입원했다고 합니다. 또한 건물 2천970채를 비롯한 38채의 교육시설과 다리, 도로 등이 파괴되었습니다. 추가 분화의 가능성을 대비하기 위해 분화구 반경 5km 지역은 현재 봉쇄된 상태이며, 산기슭 주민 1천여 명이 대피한 상태입니다. 스메루 화산 지금까지 3차례 폭발 2020년 12월 2021년 1월 2021년 12월 폭발로 인한 피해 상황 15명 사망, 27명 실종, 부상자 100여 명, 56명 입원 건물 2970여 채, 3..

여보자기야 소개팅 앱 후기 [내부링크]

소개팅 어플 광고도 그렇고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보면 엄청 여러 가지 소개팅 앱이 있다. 지금 솔로 기도 하고 심심하기도 하고 또 대부분이 알바니까 이런 걸로 애인이 생길 리도 만부하고 생기더라도 진지한 관계는 절대 없을 거라 생각하긴 하지만 심심풀이 겸 포스팅 소스 중 하나로서 한번 여보 자기야 소개팅 앱을 다운로드해보고 사용해본 후기를 적어두고자 한다. 이 글을 보시고 참조하시길. 우선 소개팅 앱의 패턴부터 시작해보자. 대부분 설치하면 바로 수많은 이성에게서 연락오는 앱이 대부분인데, 깔자마자 그런 앱들은 신뢰성부터 제로이다. 대표적 패턴 다운로드하자마자 수십통의 메시지가 옴 대화하는데 무조건 돈으로 결제해야 함 과연 이 앱은 어떨까? 여보 자기야 소개팅 앱 또한 이메일을 입력하고 가입한지 한 5초정..

BTS(방탄소년단) 장기휴가 [내부링크]

6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공식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와 '2021 징글볼 투어'를 끝으로 올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고, 지난 2019년에 이어 두 번째 공식 장기휴가를 갖는다"라고 밝혔습니다. 2021년 공식일정 '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 - 3일에 4일 차 마지막 공연 끝냄. 미국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림. 4회 공연 공연장 전석 모두 매진. '2021 징글볼 투어' - 4일 미국 LA 더 포럼 오프닝 무대 버터(Butter)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열창함. 2019년에도 같은 장소에서 2019 징글볼 투어에 참석했음. 이날 지민, 진..

김치프리미엄(김프) 뜻, 보는법, 사이트 [내부링크]

코인 거래를 이용하다 보면 자주 들어봤을 용어 김프, 통칭 김치 프리미엄이란 단어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래 암호화폐에서만 쓰이는 말이었는데, 요즘은 용례가 확장되어서 금 거래에도 종종 등장하는 등 여러 곳에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김치 프리미엄 뜻 2017년 전 세계 암호화폐 붐이 나면서 유행된 신조어입니다. 2016년 이전에는 거의 쓰이지 않고, 다른 의미의 한국 프리미엄만이 쓰이고 있었다고 합니다. 2017년 5월 암호화폐 전문 커뮤니티에서 땡글이라는 한 사용자가 시세 정보를 알려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처음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요. 그게 서서히 정착되어가면서, 그러다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에서 김프라고 줄여 부른 단어가 크..

디지털 탄소다이어트,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내부링크]

디지털 탄소다이어트란? 불필요한 메일(1MB)을 삭제할 때 14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어서 필요 없는 이메일 삭제를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캠페인을 말합니다. 현재 기후행동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폴 킴'이 소속되어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2021년 12월 6일부터 10일까지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을 개최합니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인증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인증 참여 기간 동안 인증 도장을 모으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린다고 하네요. 참여 방법 일반 참여 매일 탄소중립 실천 인증숏 찍기 사이트에 인증사진 첨부 꾸준한 실천 인증 SNS 참여 인증숏 찍기 인스타그램 탄소중립 스티커로 사진 꾸미기 해시태그와 함께 SNS 공유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 #탄생 캠페인..

적재 OST 지리산 발매, I'm Coming Home [내부링크]

지리산 10번째 ost 발매 tvN 드라마 '지리산'의 열 번째 OST 적재가 부른 I'm Coming Home이 발매했습니다. 'I'm Coming Home'은 음악감독 개미와 작사가 가들, 작곡가 한밤(Midmight)이 함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I'm Coming Home'은 5일 18시 이후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적재 적재는 '별 보러 가자', '나랑 같이 걸을래' 등 다양한 음악으로 탄탄한 팬덤을 쌓아온 싱어송 라이터입니다. 다양한 음악에서 기타 리프로 참여하기도 하고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자신만의 음악 감성과 기타 실력을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tvN 드라마 지리산 산과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드..

차학연 특별출연, '어사와 조이' 9화 출연! [내부링크]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에서 차학연이 특별출연으로 등장했습니다. 차학연은 김조이(김혜윤)의 남사친 최승률(차학연)로 출연했는데요. 6일 방송된 '어사와 조이' 9회에서는 이언의 귀환을 모른채로 갑비고차로 떠나는 조이와 비려(채원빈), 광순(이상희)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터럭 손'의 행방을 쫓던 세 사람은 뜻하지 않게 곡두 상단에 납치돼 위기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가 진행되며 흥미진진한 전개 되었습니다. '어사와 조이' 제작진은 "9회에서는 이언과 조이, 수사대와 다시 만나기까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 차례의 이별을 겪으며 더욱 특별하고 애틋해진 '조 이언', 그리고 수사단의 관계 변화가 흥미진진하게 그려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012년 빅스의 멤버로 데뷔한 차학연은 '발..

인천 영종도 : 평상인(PSI) 카페 후기 [내부링크]

인천 영종도에 왔으면 바다 한번 봐야지라는 친구의 말에 차로 끌려 나왔다가 우연스럽게 가게 된 평상인 카페. 카페 자체가 엄청 크고 근처에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왔다는 영수증을 보여주면 10% 가격 할인도 해줘서 정말 좋았다. 후기글을 보면 좀 안 좋게 쓰여있더라고(지금은 모르겠다) 근데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주변 카페에만 많아서 오히려 더 좋았음 ㅋㅋㅋ 사진은 평상인 1층의 메뉴판. 빵이 나오는 시간이 쓰여있다. 딱 나오는 시간에 맞춰서 온다면 더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겠지? 카페 4층에 올라가면 옆에 옥상으로 가는 골목에 이렇게 의자로 예쁘게 인테리어를 해놔서 정말 편했다. 쉬기에도 편하고 그냥 잘 수도 있고 수다떨기도 딱 좋은? 앞에도 탁 트여있어서 바다도 감상하기 좋다. 유람선도 지나다니기도 하..

MBTI의 원리, 이해 [내부링크]

매일 예능(놀면 뭐하니, 런닝맨 등등)을 보다 보면 한두 번쯤 MBTI에 대해서 화재가 오르는데 정작 나는 MBTI가 정확하게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검사인지는 알겠는데 무슨 검사인지 뭐가 뭐고 뭐가 뭔지 몰라서 정확하게 정리해보고자 올립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부터 쫙 보시면 대략적인 이해는 갈 거라 생각합니다. MBTI (Myers-Briggs Type Indicator 마이어스-브리그스 타이프 인디케이터) 제작 : 캐서린 쿡 브릭스(Katharine C. Briggs), 이자벨 브릭스 마이어스(Isabel Briggs Myers) MBTI 나온 시기 1962년 (최초) 1985년 (두 번째) 1998년 (세 번째) MBTI 기본원리 4가지 범주로 나눠서 파악한다. 1. 주의 초점 ( E / I ..

빗썸 회원가입, 고객확인 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빗썸 회원가입과 고객확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의 진행순서는 홈페이지부터 차근차근 회원가입을 하고 고객확인 등록하는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어느새 주식을 하는 것이 필수인 시대에서 코인의 중요성도 부각되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최근 코인 시장 안에서 Play to earn이라는 P2E NFT 게임 시장이 많이 핫하게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아마 그 신호탄은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게임에서 퀘스트를 깨면 지급 받을 수 있는 무돌 코인의 가격은 초반에 비해 반토막에 반토막 상태지만 (물론 이건 현재 코인 시장 자체의 떡락도 영향이 좀 있습니다만) 아직도 무과금에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시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빗썸 회원가입 및 고객확인 등록 (요약) 빗썸 홈..

비트코인 폭락 이유 전체적인 하락장 [내부링크]

워런 버핏의 한마디로 피바람이 몰아친 코인 시장. 전체적인 하락장으로 엄청난 떡락을 보이길래 원인이 무엇이지라고 검색을 해보았다. 시발점은 워런 버핏을 보좌하고 있는 찰리 멍거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이 발언이었다. 멍거 부회장은 3일 호주에서 열린 금융세미나에서 가상자산이 "현재의 버블이 IT버블보다 심각하다. 가상자산을 존재하지 말았어야 한다. 영어권 문명이 가상자산과 관련해 잘못된 결정을 내렸고 어떤 식으로든 이런 미친 호황에 참여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라며 자산 버블에 대한 말을 남겼다. 결국 이 말로 인해 이 엄청난 떡락이 발생하게 된 것. 12월 5일 일요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빗썸에 가격을 봐보자. 현재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메이저 코인 가격 목록 비트코인 +3.87% 이더리움 +3.65% 비..

에픽세븐 스트라제스 원펀덱을 만들자~~ [내부링크]

이번 강림 어둠의 인연 보상으로 스트라제스가 나왔다...........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끔 있던 운이 여기서 터져주는구나 자하크 뽑을려고 그렇게 책갈피파밍해가며 돌렸지만 안 나오더니 스트라제스가 뜬금없이 나와버렸어!!! 이제 나도 모든 토벌 원펀덱 맞출 수 있게 되었다 흐흐흐흐흐흐 에픽세븐 사랑한다!!!!!!!!!!!!!!!!!!

에픽세븐 강림 지옥 오토덱 조합 공략 공유 [내부링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에픽세븐 12월 1주차 업데이트로 나온 강림 폭주한 불의 전달자 지옥 오토덱 조합 공략 공유글입니다. 현재 스토브에 올라온 유저들의 조합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오토덱 조합 강림 지옥 오토덱 조합입니다. 1단계 영웅 스펙 공유 2단계 영웅 스펙 공유 2단계 3단계 영웅 스펙 공유 3단계 다른 유저들 조합 1단계 전사 : 화란의 라비, 무투가 켄, 대장 퍼지스, 어린여왕 샬롯, 렘 마법사 : 루루카, 승부의 제라토 도적 : 잔영의 비올레토, 집행관 빌트리트, 영안의 셀린 사수 : 해변의 벨로나 정령사 : 디에네 2단계 기사 : 세실리아, 모험가 라스 전사 : 체르미아, 루나 마법사 : 승리의 제라토, 연구자 캐롯 도적 : 란, 카린 사수 : 남국의 이세리아 정령사 : 타마린느, ..

아마존 킨들(kindle)에서 이북사는 방법 [내부링크]

영어원서 공부를 위해 요즘 아마존 킨들에서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영어원서를 직구하기에는 해외에서 오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해서 보다 효율이 높은 이북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킨들에서 이북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아마존 킨들 앱, 내가 사고 싶은 영어 원서 이북, 결제 등록할 신용 혹은 체크카드 요약 아마존 킨들에서 이북을 사는 방법에 대한 요약글입니다. 아마존 회원가입 사고 싶은 책 검색 결제 상세 1. 아마존 홈페이지 아마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상단 오른쪽에 보면 로그인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하도록 합시다. 2. 아마존 회원가입 아마존 회원가입 화면 사용자 이름 : 영문으로 입력 휴대..

나무 앱에서 환전하는 방법 (NH증권) [내부링크]

요즘은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주식에 관심이 있으면 여러 주식 관련 어플을 아실 텐데요. 저는 그중 NH증권의 나무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영웅문보다 색감이 예뻐서 그렇습니다. 그럼 나무에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무 앱 환전 (요약) 나무 앱에서 환전하는 방법 요약글입니다. 단순히 순서 나열만으로 하실 수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보시면 됩니다. 나무 앱 열기 전체 메뉴 해외주식 환전 신청/내역 보유통화 선택 및 입력 환전통화 선택 및 입력 환전 클릭 나무 앱 환전 (상세) 나무 앱에서 환전하는 방법 상세 설명글입니다. 글과 사진으로 차례대로 풀어서 작성했습니다. 글의 순서대로 진행하신다면 무리 없이 환전 신청에 성공할 거라 생각합니다. 1. 나무 앱 ..

무돌코인 오류 [내부링크]

현재 무돌 코인 이슈가 활할 불타오르는데요. 모두 잘 냠냠하고 계시죠? 하하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가 덕분인지 서버가 터져서 저도 여러모로 고생도 하기도 하고 계속 찾아보기도 했네요. 그러다 보니 제가 속하고 있는 코인 오픈 채팅방 같은 곳에 많은 분들이 원인이 뭔지 모르겠다며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물론 검색해보고 하시는 분이 대부분이겠습니다만, 그래도 서버가 터졌거나 무돌 코인을 받을 수 없거나 무엇인가 오류가 걸렸다고 느꼈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할 곳을 알려드려야겠다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무돌코인 오류 해결 방법 무한돌파 삼국지 공식 홈페이지 혹은 공식 네이버 카페입니다. 정리 저 두 곳을 보시면 무한돌파 삼국지에 대한 대부분의 이슈는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무돌 코인 오류에..

스타 네트워크 코인(star coin),스타 코인 무료 채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갑 기능을 갖춘 소셜 네트워크 무료 채굴 앱입니다. 2021년 8월 24일에 출시되었으며 짧은 기간에 60만 명이 참가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무료 채굴 어플입니다. 아직 나온 지 얼마 안 된 코인이라 선점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코인은 몰라도 이건 채굴하기가 쉬워서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벌써 5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 한 대형 코인 무료 채굴 어플, 스타 네트워크입니다. 가입 방법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 가능합니다. 초대 코드 minsukimm 써주시면 채굴 스피드가 서로 빨라집니다! 채굴 방법 채굴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우주선 모양을 하루에 한 번씩만 눌러주면 됩니다. 현재 시세 12월 3일 오후 5시 40분 시세입니다. 음... 사실..

오미크론 재감염 3배 백신면역 회피 발표 [내부링크]

오미크론 변이가 이전 변이 혹은 감염으로 형성된 면역을 회피하고 재감염 위험을 3배 증가시킨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남아공 역학 모델링 분석센터와 국립전염병연구소는 12월 2일에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와 베타 변이보다 3배 높은 재감염 위험을 가진다"라고 밝혔는데요.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남아공 신규 확진자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날 신규 확진은 11000여명으로 지난 사흘 동안 2200여 명, 4300여 명, 8500여 명 등 두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오미크론이 유럽 내 감염 절반이상을 점할 것이라는 전망 또한 나왔는데요. 이미 유럽 27개국 중 15개국이 오미크론 환자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감염자 절반이 무증상이고 대부분이 젊은 층으로 백신 접종은 끝낸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3차접종 18세부터 49세까지 부스터접종, 예방접종 권고 [내부링크]

12월 2일 합동 브리핑에서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과 대한의사협회가 이번 3차 백신 국민참여와 세부 계획을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백신 3차 부스터 접종, 예방접종을 권고하였으며, 예방접종 추진단장은 12월 한 달 동안 60세 이상 고령층 어르신들을 위한 3차 접종 집중기간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집중기간 이유 위증증 환자 대부분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발생 온라인 예약의 어려움으로 인한 낮은 예약률 및 접종률이 예상되었기 때문 그러므로 3차 접종 집중기간 동안 사전예약 없이 바로 접종 가능케해서 12월 말까지 완료하고자 하는 일정입니다. 집중기간 접종 대상 75세 이상 어르신 : 10일까지 가까운 의료기관 방문해 접종 60-74세 어르신 : 12월 31일까지 방문해 ..

빗썸 고객확인 제도 갑자기??? [내부링크]

잘 사용하고 있던 빗썸에 갑자기 고객확인을 해야 한다며 태클이 들어왔다. 일단 이게 뭐지?라고 생각하면서도 그래 뭔가 또 내 소식이 느린 거겠지 싶어 일단 확인을 하려고 하는데..... 대기자 6만 명..?????? 이 말도 안 되는 숫자는 무엇??????? 황급히 빗썸 카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았다. 아 무려 24일에 올라왔던 공지사항이네 ㅋㅋㅋㅋㅋㅋㅋ 거래금액 제한 푸는 인증이라도 빨리빨리 너무 느린 내 소식망 ㅜㅜ 일단 해야 되긴 해야 돼서 기다리면서 할 것 같은데 이게 또 홈페이지에서는 할 수가 없고 앱에서만 인증해야 하네 빗썸 본인 확인 절차 휴대폰 인증 신분증 인증 거주지 등록 직업 및 기타 고객정보 등록 본인 계좌 1원 인증 확인 완료 12월 8일까지 안 하면 가상자산 거래 및 입출금..

메리토(merito) 앱, 메리토 코인 [내부링크]

빗썸 글로벌에 상장해 있는 메리 코인을 기반으로 하는 메리토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어플 초기라서 선점해서 코인 채굴하기에 적절한 시기이니 놓치지 말고 참여하도록 합시다! 메리토 앱이란? 9월 8일에 출시한 앱으로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 엔서들과의 만남을 주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만남에 대한 가격 선정은 경매로 진행하며 메리 포인트를 충전해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리토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회원가입 자체는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하다. 곧 DJ소다와 함께하는 단독 팬미팅 경매가 진행될 모양입니다. 메리 코인 채굴 마이페이지 채굴 자체도 어렵지 않다. 보너스 리워드를 클릭합니다. 룰렛 클릭 채굴 끝. 메리토 코인 시세 빗썸 글로벌에서 확인한 메리토 코인 시세입니..

체인 플릭스, 유튜브를 대체할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내부링크]

유튜브와 비슷한 플랫폼이지만 동영상을 일정 시간 동안 시청하면 코인을 주는 플랫폼입니다. 그럼 이 체인 플릭스에 대해 설치법과 코인 채굴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인 플릭스란? 잠깐 언급했다시피 유튜브와 비슷한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는 우리가 광고를 시청하지 않으려면 돈을 내서 프리미엄을 신청해야 했지만, 여기는 오히려 동영상을 시청하면 할수록 코인을 줍니다. 즉, 돈이 되는 거죠. 설치 및 회원가입 어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체인 플릭스 검색 다운로드 앱 실행 후 회원가입 간단하게 구글, 카카오톡, 페이스북 아이디로 가입할 수 있다. 핸드폰 인증 완료 홈페이지 체인플릭스 홈페이지 체인 플릭스 코인 채굴하는 방법 채굴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영상을 시청하는 것. 하지만 효율적이게 ..

폴체인(Pollchain) 코인 150개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코인을 채굴하는 채굴러로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설문 조사할 때마다 코인을 주는 폴 체인이라는 어플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코인을 가입 당사자에게 150개 초대한 사람에게 50개씩 총 200개를 나눠주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폴 체인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설치는 간단합니다. 구글에서 폴 체인을 쳐서 앱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현재 오류인지 모르겠지만 구글, 페북, 카톡 회원정보를 통한 회원가입이 안되고 있습니다. 직접 회원정보를 입력해서 휴대폰과 해당 이메일로 인증하고 회원가입을 합시다. 회원가입 초대코드 : 6959051 꼭 초대코드를 써주셔야 코인이 들어옵니다! 폴 체인이라는 앱은 설문조사를 참여할 때마다 폴..

무돌(Mudol) 코인,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내부링크]

코인러들 사이에서 엄청난 이슈를 몰고 오고 있는 무돌 코인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에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무돌 100 코인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준비물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앱, kilp 지갑 요약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앱 : 일일 퀘스트 10개 완료 카카오톡 클립 지갑 생성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앱과 카카오톡 클립 지갑 동기화 클레이 스왑(Klay Swap)에서 무돌 코인 확인 클레이 스왑에서 클레이로 스왑 빗썸 클레이 지갑으로 이동 빗썸에서 클레이 판매해서 원화 획득 상세 무한 토큰을 얻어서 원화까지 얻기 위한 상세 글입니다. 보시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일일 퀘스트 10개 완료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는 현재 구..

독도버스 1차 사전가입 마감 [내부링크]

11월 30일부터 시작된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의 사전가입이 마감되었습니다. 하지만 2차 사전가입을 또 모집한다고 하네요. 독도버스는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된 독도를 배경으로 고객(아바타)가 게임을 하면서 자산을 모으고 이를 투자하거나 거래를 할 수 있는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인데요. 아무래도 이렇게까지 이슈가 된 이유가 독도라는 요소가 결합되어 있는게 컷지 않았나 싶네요. 독도버스는 NH농협은행이 메타버스 브랜치를 개설하여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독도버스의 도민권이 NFT로 적용되어 발급되기도 한다고 해요. 즉 NFT로 지급된다는 것은 소유권과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독도버스의 도스는 독도버스의 재화로서 독도버스와 연계된 금융서비스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메타버스가 아닌 실생활에서도 ..

NFT 플랫폼 메타파이 12월 7일 오픈, 사전신청! [내부링크]

현재 NFT 플랫폼 메타 파이가 12월 7일에 오픈하는데요. 그전에 사전 신청을 하시면 50 meta 코인을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METAPiE는 그랜드 오픈을 하기 위해 11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일주일간 서비스가 멈춘 상태입니다. 무료 코인에다가 언제 가격이 상승할지도 모르니 미리 가지고 있다면 일단 이득이겠죠? 어차피 돈도 따로 안 드는 공짜니까요~~ 메타디움 시세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메타디움 시세는 1메타당 226원 정도입니다. 사전 신청만 해도 일단 12000원은 버는 거네요 이벤트 참여 방법 밑에 홈페이지를 들여가셔서 이메일을 적으시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사전 신청 홈페이지입니다 메타 파이 플랫폼 사전 신청 >> 이 외에도 더 폴 THEPOL이라는 리워드 앱으로 메타 코인을 모을수있..

다이어트동안 했던 운동들 with 유튜브 [내부링크]

다이어트하는 동안 보면서 했던 유튜버들의 영상 모음입니다. 스트레칭, 부위별 운동 등 다양한 영상을 종류별로 정리했습니다. 보고 자신에게 맞는 운동법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운동순서 (요약) 1년 차 스트레칭(5분) → 유산소(30분) → 요일에 따라 무산소 운동(1시간-1시간 30분) 2년 차 스트레칭(5분) → 유산소(5분) → 요일에 따라 무산소 운동(1시간-1시간 30분) → 유산소(30분) 월, 목 화, 금 수, 토 일 상체 당기기 (어깨, 가슴, 팔뚝) 상체 밀기 (등, 배, 허리) 하체 휴식 일주일 루틴을 기본으로 삼고, 일정하게 운동을 했다. 몸의 컨디션마다 해당 운동의 양을 못 채울 때도 있었지만 운동은 꾸준한 게 중요해서 1년 차에는 일단 운동하러 가자고만 생각했다. 처음에는 진짜 운..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휴대폰을 바꾸거나 통신사를 바꿀 때 전화번호를 변경하게 됩니다. 그럼 카카오톡 앱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전번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요약글과 상세 설명글로 나누어져 포스팅했습니다. 먼저 요약글을 보시고 보다 자세한 설명글을 원하시는 분들은 사진과 함께 첨부한 상세 설명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 (요약) 카카오톡 열기 카카오톡 프로필 클릭 최상단 오른쪽 설정 버튼 클릭 전화번호 클릭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입력 변경할 전화번호 입력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 (상세) 1. 카카오톡 열기 2. 카카오톡 프로필 클릭 카카오톡을 열어서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클릭합시다. 3. 최상단 오른쪽 설정 버..

메타마스크 설치 및 지갑 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NFT게임이 엄청 핫해지면서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NFT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메타 마스크를 설치하고 지갑을 생성해야 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은 요약글과 상세 설명글 나뉘어있습니다. 요약글을 우선 보시고 보다 상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그 밑에 상세 설명글을 보시면 됩니다.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해놓았습니다. 설치 및 메타마스크 계정 생성 (요약)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메타 마스크 검색 설치 후 실행 가입절차에 맞춰서 가입 그 후 구글 크롬 앱에서 동기화 설치 및 메타마스크 계정 생성 (상세) 앱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메타 마스크 검색 설치 후 실행 가입절차에 맞춰서 가입 12자리 영어 키워드는 꼭 어딘가에 적어둘 것! 지갑 생성 완료 ..

유튜브 광고 제거 앱 3가지 추천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 제거 앱은 현재 유명한 게 3가지 있는 데요. 이 둘을 소개하고 설치법과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셋 다 확실하게 유튜브 광고는 차단해줍니다. 하지만 각각의 앱들이 가진 특징이 있는데요. 해당 특징들을 살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앱을 설치해서 쓰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 차단 어플 추천 3가지 (내용 요약) 애드블록 플러스 : 다양한 홈페이지 광고 차단 유튜브 밴스드 : 유튜브 특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속한 기능 사용 가능(백그라운드 재생 불가) 뉴 파이프 : 광고 차단, 영상 다운, 백그라운드 재생 가능 유튜브 광고 차단 무료 어플 3가지 1.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 실행 애드블록 검색 설치 실행법 앱 실행 화면 별도의 애드블록..

카톡방에서 휴대폰에 있는 파일 전송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시 카톡에서 간단하게 파일을 마우스를 끌어 드래그하면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모바일 카카오톡 채팅방에서도 간편하게 파일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채팅방 시간 절약을 위해 파일 전송하는 법 요약글과 상세 설명글을 나누어서 포스팅했습니다. 간결하게 보실 분은 요약글을 보시면 되시고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상세 설명글을 보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휴대폰에 있는 파일 전송하는 법 (요약) 플러스 버튼 클릭 파일 클릭 파일 선택 전송 완료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휴대폰에 있는 파일 전송하는 법 (상세) 1. 플러스 버튼 클릭 카카오톡 채팅방 하단에 있는 플러스..

카톡채팅방에서 캡처복사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간단하게 캡처하고 싶은 부분만 간단히 캡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팅방에서 간단하게 조작해서 내가 캡처하고 싶은 부분만 정확하게 캡처하는 것인데요. 준비물 카카오톡 채팅방 보통 핸드폰으로 카톡을 하다가 채팅방에서 어떤 친구가 이야기한 거에 대해 복사해서 보관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휴대폰 자체 기능인 스크린샷으로 보관해도 되지만 그럴 경우 전체 화면 복사가 되기에 용량면에서도 많이 차지하고 무엇보다 비효율적일 때가 많습니다. 밑에는 카톡 채팅방에서 캡처 복사하는 방법 요약글과 좀 더 밑에는 상세 글을 써두었으니 보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캡처 복사하는 방법 (요약) 카카오톡 채팅방 플러스 버튼 클릭 캡처 클릭 캡처할 부분 선택 다운..

카톡 채팅방에 연락처 전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톡 채팅방에 연락처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하게 전화번호를 복붙 하는 게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카톡 채팅방에서 연락처를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채팅방 채팅방에서 누군가가 다른 이의 연락처를 물어볼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상대방의 번호를 모른다면 카톡을 나갔다가 연락처에 가서 상대방 번호를 복사해서 채팅방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 채팅방에서 간편히 연락처를 전송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밑에 요약글이 있고 더 자세한 설명은 보다 밑에 상세 글을 보시면 됩니다. 카톡 채팅방에서 연락처 전송하는 법 (요약) 채팅방 플러스(+) 버튼 누르기 연락처 선택 카카오톡 프로필 보내..

카톡방에 내 위치 전송하는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채팅방에 곧바로 내 위치를 전송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팅방에서 채팅을 하다 보면 어느 특정 위치를 알려주고 싶을 때 주소를 복붙 하거나 사진으로 전송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방법이 아니라 위치를 전송해서 상대방이 그걸 클릭하면 바로 지도로 들어가 어디에 있는지 위치를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채팅방 이 방법을 알면 여러 상황에서 쓸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상대방이 내 위치를 물을 때, 추천해주고 싶은 카페나 식당 위치 알려줄 때 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상대방 입장에서도 굳이 다시 한번 물어서 위치 확인할 필요도 없이 클릭해서 들어가면 그 가게 위치가 뜨니까 유용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 내 위치 전송하는..

카톡 아이디 변경과 아이디 검색 허용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아이디 변경하는 법과 그 아이디를 타인이 검색을 해서 등록할 수 있도록 검색 허용을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은 실생활에서 카카오톡을 정말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이제 없으면 이상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밀접히 관련이 되어있는데요. 그런 만큼 등록해두었던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을 때도 있고 굳이 내 아이디가 타인에게 검색되길 원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카카오톡 계정 카카오톡에서 아아디를 변경하는 방법과 아이디 검색 유무를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아이디 변경,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방법 (요약) 프로필 클릭 설정 버튼 클릭 카카오톡ID 클릭 카카오톡 ID 설정 화면 카톡 ID 변경 : 변경 클릭 카톡 아이디 검색 허용 : 막대기 클릭 ..

코로나 신종변이 오미크론 이슈에 대해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이후 새로운 신종 변이 출현으로 전 세계가 다시 들썩이고 있습니다. 매일 뉴스 보도로 인해 온갖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뉴스에서 나오는 정보들을 취합해서 한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신종 변이 오미크론 바이러스 등장 시기 11월 26일에 아프리카발 누(NU)가 발생하면서 WHO가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회의 후 WHO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는 이번 신종 변이 바이러스를 오미크론이라 작명했는데요. 오미크론이라 지은 이유? 누와 크시를 건너뛰고 오미크론이라고 지은 이유가 크시의 영어 철자가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성과 같기 때문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었다고 뉴욕타임스에서 기사가 나왔습니다. 아시다시피 WHO 사무총장이 중국 눈치를 많이 보니까요. WH..

카톡 더치페이 기능 이용하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안에 있는 정산하기 기능으로 손쉽게 채팅방에 있는 사람들, 친구들끼리 더치페이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겠습니다. 보통 친구들끼리 아니면 회사 동료들끼리 회식을 하게 되면 일일이 계산하기 귀찮으니 한 사람이 다 내거나 번갈아 가면서 낸다음에 일일이 계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참 머리 아프게 계산기 두드려가면서 합니다. 하지만 이 카카오톡 정산하기 기능을 이용한다면 정말 손쉽게 내야 될 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카카오톡, 내야 할 총금액(영수증 같은 거), 단체채팅방 영수증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지만 회사 회식 같은 경우라면 정산하기 기능 이용 시에 영수증을 첨부해서 넣을 수도 있으니까 다른 사람들이 정산하려고 할 때 그것을 볼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가능하면 있는 ..

사할린 동포 귀국 [내부링크]

일제강점기 때 러시아에 강제 이주했다가 광복 이후에도 귀환하지 못했던 사할린 동포들과 가족들 91명이 오늘 한국으로 입국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2주간 자가격리를 거친 뒤 안산과 인천 등의 임대주택에 입주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사할린 동포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된 이후 귀국한 첫 사례라고 합니다. 앞으로 이들이 한국에서 어떻게 살아가게 될지 부디 잘 지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pc 카톡 알림 끄는 방법 [내부링크]

피시 카톡을 할 때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알림 끄기부터 특정 채팅방 알림 끄기와 특정 친구 알림 끄기까지 다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 더보기 클릭! 더보기 전체 알림 끄기 PC 카톡 열기 종버튼 누르기 채팅방 알림 끄기 채팅방 오른쪽 클릭 알림 끄기 친구 알림 끄기 친구 오른족 클릭 알림 끄기 보다 상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PC 카톡 알림 끄는 방법 (상세) : 더보기 클릭! 더보기 PC 카톡 알림 끄는 법에 대한 상세 글입니다. 사진과 글로 최대한 자세히 풀어써봤으니 모르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전체 알림 끄기 카카오톡을 열면 나오는 메인화면입니다. 화면을 보시면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게 전체 알림 ..

공인인증서 휴대폰에서 컴퓨터로 가져오기 [내부링크]

보통 은행같은 금융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옮길 수 있는데요. 은행 홈페이지 UI가 복잡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그러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떻게 해야 휴대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컴퓨터 PC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휴대폰 올원 뱅크 앱 실행 (다른 은행 앱이어도 괜찮다) 목록 클릭 인증/보안 클릭 PC로 인증서 내보내기 클릭 16자리 인증번호 확인 컴퓨터(PC) 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다른 은행이어도 관계없음) 인증센터 → 공동 인증서 복사 인증서 가져오기 (스마트폰→PC) 스마트폰에 표시된 16자리 인증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인증서 가져오기 완료 휴대폰 1. 휴대폰으로 올원 뱅크 앱 접속 최상단 오른쪽에 밑줄 세 개로 되어있는 아이콘 클릭하자. 저게 ..

업비트 홈페이지 회원가입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원가입 (요약) : 더보기 클릭 더보기 업비트 홈페이지 회원 가입하는 방법 요약글입니다. 업비트 홈페이지 접속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정보제공 동의 업비트 닉네임 등록 휴대폰 본인인증 고객확인 기본정보 입력 필수정보 홈페이지에서 빠져나오기 업비트 홈페이지 회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한 설명글은 밑에 글을 보시면 됩니다. 업비트 홈페이지 회원가입 (상세) : 더보기 클릭 더보기 업비트 홈페이지 회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상세 글입니다. 구글 검색으로 업비트를 치면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줍시다. 카카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

컴퓨터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보내기 (NH농협) [내부링크]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핸드폰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셨거나 공인인증서 기간이 다 되어서 다시 갱신해야 할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NPKI 폴더를 복사해서 이동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 방법은 보안이 약해서 위험하기 때문에 앱을 통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약 (하는 순서) - 더보기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더보기 컴퓨터에 있는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요약입니다. 1. 컴퓨터 농협홈페이지 → 인증센터 → 공동 인증서 복사 → 인증서 내보내기(PC → 스마트폰) → 공인인증서 내보내기(인증서선택)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2. 핸드폰 올원뱅크 앱 → 목록 → 인증/보안 →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 16자리번호 확인 3. 컴퓨터 16자리번호 입..

일본 교토파산 이슈에 대해서 [내부링크]

코로나 위기 이후 지난 6월 교토시장이 파산 발표를 하면서 일본의 교토 파산 이슈가 한국에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본의 옛 수도이자 1000년 이상 된 도시 교토, 왜 재정위기에 몰리게 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교토가 어디? 일본의 대표적인 역사∙관광의 도시하면 떠오르는 곳이며, 현재 일본 도시 가운데 8번째로 인구가 많은 곳입니다. 또 794년부터 1869년까지 일본의 수도였기 때문에 고도로 불리우고도 있습니다. 파산 위기 발표 파산 위기에 대한 이슈가 나온 건 정확히 2021년 6월 교토시장의 발표 이후 입니다. 교토시는 2000년대부터 한 해 많게는 수천억원씩 재정 적자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교토시장의 말이 사태의 심각성이 수면위로 올라온 것이죠. 매년 5천억 - 6천억원씩, ..

앞으로 서울 지하철 와이파이 10배 더 빨라질 예정 [내부링크]

25일에 내년부터 서울 지하철 2, 5, 6, 7, 8호선에 와이파이를 구축해 속도가 기존의 와이파이보다 10배 빨라질 전망입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열린 간담회에서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은 “앞으로 지하철 와이파이 실증결과 확대 구축, 농어촌 5G 공동이용망 상용화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5G 투자 확대를 통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개선해 5G 서비스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포용 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시험상용화이후 쌓인 데이터로 내년 1단계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4년 상반기까지 점진적으로 상용화를 넓혀간다고 합니다. 내년부터는 확실하게 서울 지하철에서 동영상을 봐도 끊김없이 볼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안그래도..

착오송금반환서비스에 대하여 정리 [내부링크]

KDIC 예금보험공사에서 시행 중인 돈을 잘못 송금했을 때 반환받을 수 있는 서비스 착오송금 반환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오송금 반환서비스란 계좌에 돈을 잘못 송금했을 때 그 돈이 제대로 반환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조건 착오송금일이 2021년 7월 6일 이후일 것. 금융회사를 통해 반환 신청하였으나 반환받지 못하였을 경우. 상대방의 연락불가나 반환 거부 등으로 미반환 통보받았을 경우 착오 송금액이 5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하일 경우 착오송금과 관련하여 진행 중인 법적 절차(부당이득 반환 소송, 지급명령, (가) 압류 등)가 없을 경우 개인적인 상거래, 개인 간 분쟁, 보이스피싱 등 사기에 따른 송금일 경우 신청방법 1.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접속해서 아래로 스크롤을..

기준 금리인상, 코로나이후 0%금리 시대 종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1년 8개월, 20개월 만에 0% 금리 시대가 종결되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 금리 0.75%에서 25일 통화 정책방향 결정회의를 통해 0.25%를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3개월 전에 0.75%에 이어 이번 인상으로 인해 비로소 금리가 1%가 되었습니다. 한국은행 금융안정 상황 자료에 따르면 기준금리가 연 1%로 오를 경우 가계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은 지난해 말보다 5조 8000억 원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드라마 '고요의 바다' 넷플리스 23일 공개 예정 [내부링크]

올해 킹덤, 스위트홈, 오징어 게임에 이어 올해 마지막으로 개봉이 예정된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가 드디어 공개일 확정되었습니다. 고요의 바다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드문 공상과학 장르물인데요. 고요의 바다란 달에 있는 실제 지명이라고 합니다. 고요의 바다는 실제 미국의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로 착륙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공개일 12월 24일 출연진 공유, 배두나, 이준 주연 줄거리 2075년의 지구를 바탕으로 자원이 고갈되어 황폐해진 지구가 배경입니다. 특수 임무 수행을 위해 달에 있는 버려진 기지로 향하는 대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터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2021년 3분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포트폴리오를 참고해 투자를 하면 거의 100% 확률로 수익이 증가할 수 있다고 유명한 투자 유튜버와 투자전문가들이 말하는데요. 그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해보기 위해 우선 국민연금기금본부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부분을 보고 판단해보기로 합시다. 2021년 8월 말 기준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현황 금융투자 부분(99.8%)에서 주식이 45.8% 채권이 43.6% 대체투자가 10.6%로 나뉘어있습니다. (자료 : 국민연금기금본부 홈페이지) 목표 포토폴리오 2021년 말까지를 목표로 연간 기금운영계획 그래프와 2025년까지 자산배분 계획표 또한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의 경우에는 금융시장에 영향을 초래할 수 있어 공개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마무리 이상으로 국민연금 포트폴..

구독공유 사이트 소개 : 피클플러스, 링키드 [내부링크]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독 공유를 통해 가격 부담을 덜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가장 알려진 두 사이트의 이름은 피클 플러스와 링 키드인데요. 이 각각의 사이트들의 장점과 단점, 차이점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 공유 가능한 서비스 개수 피클 플러스 6개 플랫폼 서비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라프텔, 티빙, 디즈니 플러스 링 키드 11개 플랫폼 서비스 피클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6개) + 프라임 비디오, 테니스 TV, 애플 TV, 오피스 265, 네이버 플러스 차이점 피클 플러스 기본적으로 4명이 한 계정 사용. 파티장 490원 수수료, 파티원 990원 수수료 2월 신 피클 플러스 이후로 이용권 구입 후 멤버십에 가입해서 원하는 OTT..

광역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 [내부링크]

마일리지 적립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 교통카드입니다. 21년 4월부터 광역 알뜰 교통카드에서 알뜰 교통카드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별도 앱을 이용해 최초 출발지부터 출발 정류장까지 이동거리 및 도착 정류장부터 최종 도착지까지 이동거리를 계산하여, 대중교통 운임의 일정 비율을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간단한 사용법으로는 바로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조금 더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사용법 (요약) 알뜰 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발급 신청 카드 수령 후 알뜰 교통카드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출발지에서 출발 버튼 누르기 알뜰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이용 대중교통 승차 및 하차 최종 목적지에서 도착 버튼 누르기 이러한 절차 없이 교통카드만 이용해도 최소금액으로 적립..

광주상생카드 만들기부터 충전, 사용까지 [내부링크]

광주 상생 카드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광주광역시 주관하에 광주은행을 대행사로 한 지역화폐입니다. 현금처럼 사용가능하며 선불카드와 체크카드 두 종류로 된 형태이며 10%의 캐시백을 지원합니다. 요즘 금리도 많이 올라서 힘든데, 광주상생카드라도 만들어 소비를 줄여봅시다. 발급방법 선불카드 준비물 : 신분증, 현금 광주은행에서 발급해준다. 선불카드 금액권 분류는 3만 원,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50만 원이다. 최대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1인당), 연말 소득공제 30% 체크카드 준비물 : 신분증 광주은행에서 발급 가능. 신청 시 후불제 교통카드 기능 추가 가능. 교통카드는 다른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021년 8월 1일 이후부터 광주은행 어플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해 선불로 최대 50..

스캐너 없이 서류 스캔 하는 법 [내부링크]

집이나 근처 피시방에 스캐너가 없을 경우, 회사나 학교에 정말 급한 서류를 보내야 할 때 정말 난감한데요. 스캐너 없이 휴대폰만으로 가지고 있는 서류파일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스캔 전용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해당 앱을 이용하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준비물 1. 휴대폰 2. 스캔해야 할 서류 3. CamScanner 앱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해당 앱의 사용법만 잘 숙지하시면 스캐너 없이도 스캔한 것처럼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의 사용법은 간단히 밑에 설명해 놓았으나,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아래에 자세히 게시해 놓았습니다. 스캐너 없이 서류 스캔 방법 (요약) 구글 플레이스토어 접속 CamScanner 검색 다운로드하고 설치하..

타베호다이 노미호다이 [내부링크]

타베호다이 노미호다이라는 말은 우리나라 말로 따지면 무한리필이라는 뜻입니다. 다른 점은 한국에는 이 무한리필이 먹는 것밖에 없지만 일본에는 술 또한 무한리필이 된다는 점이죠! 타베호다이(食べ放題), 노미호다이(飲み放題) [먹다] 타베루(食べる)+[마음껏] 호다이(放題) 합성어 = 먹기 무제한 [마시다] 노무(飲む). +[마음껏] 호다이(放題) 합성어 = 마시기 무제한 우리나라도 삼겹살 무한리필 집 가면 보통 2시간 제한이 걸려있는 것처럼 일본의 타베호다이, 노미호다이 또한 계속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제한이 있다. 가격 딱 정해져있는 가격은 아니다. 가게에서 파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마시고 싶은 종류의 술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예를 들어 고기만 먹는 타베호다이 메뉴도 있고 맥주만 마시는 노미호다..

일본유학 : 타카다노바바 치바쨩 술집(이자카야) 추천 [내부링크]

혹시 일본에서 타카다노바바에 사시거나 근처 사시는 분 계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맛집 혹은 술집(이자카야)이 있습니다. 당시 유학생들 사이에서 엄청 유명했던 가게예요! 타카다노바바 치바쨩(高田馬場ちばちゃん, Chiba-Chan) 여긴 현지인들밖에 모르는 곳이라서 진짜 찐 일본 이자카야를 겪고 싶으신 분들 가보시면 아 이곳이 일본 대학생 젊은 애들이 주로 가는 술집이구나라는 걸 아시게 될 겁니다 ㅎㅎㅎ 가게 이름이 치바쨩이었는데 여기의 대표적인 메뉴는 배로 된 접시에 나오는 카라아게입니다! 사진 너무 못 찍어서 죄송하네요 ㅜㅜㅜㅜㅜㅜ 아 화질 너무 굳이네... 카라아게(唐揚げ)란 일본식 치킨이라고 보면 되는데 다른 일본 이자카야에서는 보통 이렇게 대량으로 나오진 않습니다. 여기만의 시그니쳐 메뉴..

맥북(MacBook)에어m1 크롬캐스트 연결하기 [내부링크]

미라캐스트가 아니라 크롬캐스트로 맥북을 연동시켜서 애플 tv+를 시청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곳을 다 뒤져봤지만 제 조건하에서 이 방법을 쓰신 분들은 없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준비물 1. 크롬(Chrome) 브라우저 2. 크롬캐스트(ChromeCast) 3. MacBook(맥북) or iMac or Mac Mini 보통은 Apple TV 혹은 USB-C to HDMI Cable나 맥북 허브를 같은 유선 연결을 하시거나 선이 껄끄러우신 분들은 애플 전용 미라캐스트를 사서 연결을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 크롬캐스트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기왕 산 맥북과의 연동을 통해서 AppleTV+를 이용하고 싶었는데요. (3개월 무료, 닥터브레인 보고 싶어서 ㅋㅋㅋㅋ) 이곳저곳 서칭 ..

구글SEO를 만족시키기 위한 글쓰기 형식 [내부링크]

디스크립션은 보통 150-160자 내외 정도로 써주고 가볍게 위의 제목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넣어서 쓰면 된다. 이 부분에 구글 SEO를 만족시키기 위한 글쓰기 블로그를 충족하기 위해서 이렇게 설명글을 보충하는 형식으로 쓰면 된다. 잘 된 예시를 보면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쓰인 글을 참조하면 된다. 그게 바로 정확하게 구글 SEO의 조건을 갖춰서 쓰인 글이기 때문이다. 글쓰기 형식 (구글SEO) 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드와 관련된 글인지 검사하니까 끝에 제목 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써줘야 함.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드와 관련된 글인지 검사하니까 끝에 제목키워드와 동일한 키워드를 써줘야함.구글 노출을 위한 글은 문단 형식을 갖춰라. 제목 키워..

오늘 날씨, 이제부터 완전 겨울 [내부링크]

11월 23일 온도가 영하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이제 잠깐 밖에 나갈 때 슬리퍼도 못 신고 나가는 계절, 겨울이 바로 앞까지 와버렸네요. 너무 갑작스럽게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중부지방에는 많은 눈이 내린다고 합니다. 심지어 한파주의보까지 있는데요. 갑자기 낮아진 기온에 한파주의보까지 겹쳐 체감온도는 더더욱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부터는 이제 패딩 꺼내서 입어야겠습니다. 오늘 전남지방에서는 계속 비가 내리고 있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몸 조심히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영어식 사고 : 사람과 사물 동등하게 취급하여 말하기 [내부링크]

영어식 사고는 인지하고 있냐 아니냐에 따라 표현의 범위가 달라진다. 영어식 사고로 말할 수 있다. 보통 한국어에서는 사람이 만물의 영장이고 감히 사물 따위가 사람을 취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끼칠 수 없다. 그래서 한국어에서는 수동태가 없는 것이다. 영어식 사고 보통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면 주전자나 시계, 눈사람이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게 바로 사물이 말하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1.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 또한 말할 수 있다. 표지판에 주차금지라고 쓰여있었다. No parking is writen on the sign 전형적인 한국인의 문장. The sign says no parking 영어식 사고로 인한 영어작문 그 신문은 코로나가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그 신문은 말했..

일본 유학 : 레드락, 로스트비프덮밥 [내부링크]

유학 당시 다니던 학교 근처에 있었던 레드락이란 가게이다. 몰랐는데 꽤 유명하더라고? 덮밥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니까. 과연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점심때마다 이렇게 줄을 서있는지 궁금해서 친구들이랑 먹으러 가보자고 해서 한 번 먹으러 갔었다. 줄 서있는 모습 이 줄도 중간에서 찍은 것이다. 원래는 더 길었음... 근데 웃겼던 게 내가 찍은 곳 뒤편은 작은 다리가 있는 곳이었는데 위에 전봇대가 있었다. 근데 거기가 새들에게 명당이었나 봄. 마구 새똥으로 싸더라고 ㅋㅋㅋㅋㅋ 다리가 새똥 천지였다. 근데 줄을 서려면 그 다리에 서야 돼서 항시 위를 주시해야 했다. 다른 일본분들도 다 위만 바라보고 있더라 ㅋㅋㅋ 새똥 쌀까 봐. 오면 피해야 하니까 항시 주시! 레드락 간판 이 때는..

충남 천안 종교시설에서 200여명 집단감염 발생 [내부링크]

충남 천안의 종교시설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21일에 1명이 코로나 확진 후 해당 환자가 다녀갔던 교회의 교회 신도 321명도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양성 판정이 207명 나왔다고 합니다. 정부는 나머지 마을 주민 106명도 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며, 이들은 교회를 중심으로 마을을 형성해 생활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공동으로 김장을 했다고 합니다. 천안은 3일간 총 209명(천안 208명, 아산 1명)의 코로나 확진환자가 나오면서 정부는 인근 면사무소에 선별 치료소를 설치했습니다.

일본 음료수 라무네 마시는 법 [내부링크]

라무네는 일본에서 꽤 유명한 음료수이다. 종류로 따지면 탄산음료인데 평범한 음료수와는 다르게 좀 재미난 요소가 있다. 영국에서 팔던 레모네이드가 변형되어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여름에 자주 마시는 음료라고 하는데 얼마나 인기가 많으면 일본에 라무네의 날이 존재하고 있을 정도라고 (5월 4일) 라무네 음료수 바로 입구가 구슬로 막혀있다는 것이다. 이 구슬에 압력을 가하면 구슬이 밀려나 가운데에 위치하게 된다. 그러면 음료수를 마실 수 있게 되는 구조로 되어있는 것이다. 라무네 구슬 클로즈 이렇게 압력을 주면 가운데로 밀려나가 음료수를 마실 수 있게 된다. 꽤나 마시는 방법이 재미있어 한 번쯤 경험해볼 만하다. 유래 영국 함정에서 승무원들의 기호품으로 팔던 음료였다고 한다. 그것이 일본 메이지 유신 초기에..

포켓몬 센터에 가서 샀던 물품들 [내부링크]

포켓몬 센터는 진짜 엄청 많이 갔던 기억이 나는데 정작 샀던 물품은 많지 않았다. 엄청 귀엽다 싶으면 가격이 비싸고 그렇다고 가격이 싼 거 사자니 또 안 이뻐서 자주 갔었지만 갔던 만큼 사진 않았던 거 같다. 그래도 일본에서 생활할 동안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샀던 물품들을 포스팅해보겠다. 피카츄 파일철 한국에서는 절대 못 들고 다녔을 피카츄 파일철 ㅋㅋㅋㅋ 일본이니까 가능하다 피카츄 꼬리 쿠션 피카츄 꼬리 쿠션 너무 귀여워서 질렀다 ㅋㅋㅋㅋㅋ 근데 지금은 사진만 남아있음.. ㅜㅜㅜ 대체 어디로 갔지 황금 잉어킹과 피카츄 완전 개 혜자라고 생각하면서 샀던 거였는데 나중에 귀국할 때 보냈던 옷과 물품채로 어디론가 사라진 물건이다 ㅜㅜㅜ 포켓몬스터 옛날 예뮬로 돌릴 때 보던 게임형 스티커들 이때 내 폰이 갤 ..

일본에서 자전거 사는 법, 수리하는 법 [내부링크]

유학했던 시절에는 자전거를 엄청 많이 타고 다녔다. 보통 자전거는 일본 대형 백화점 돈키호테에서 파니까 그렇게 많이 사는데 좀 더 싸게 사는 법을 가르쳐주겠다. 아 근데 이건 당신이 교환학생이거나 유학생일 경우 해당된다. 인터넷 카페 활동을 조금 많이 할 자신이 있다면 도쿄에 사는 일반 사람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첫 번째 유학생의 경우 이미 같은 학교에서 온 선배를 찾아라. 그 선배와 좀 친해진다면 이렇게 물어보면 된다. 혹시 주위에 곧 귀국하시는 분 안 계시냐고 보통 귀국할 때는 짐을 다 부치는데 못 가지고 가는 건 나눠주거나 싼 값에 팔기도 한다. 그냥 주거나 싼 값에 파는 경우에 해당되는 것이 자전거이다. 이 경우는 다리 건너 아는 지인인 경우가 많아서 보통 반값이거나 그 이하로 비용처리를 해..

전두환 사망 어떠한 참회도 없고 사과도 없었다 [내부링크]

전두환 전 대통령이 향년 90세로 연희동 저택에서 오늘 오전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민주당 대변인은 "고인에 죽음에 애도를 표하지만, 역사적 평가는 냉정해야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지난달 노태우 대통령에 이어 12.12사태의 주역이었던 사람들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광주 민주화 운동 유혈진압에 당사자이지만, 이에 대한 어떠한 사과도 참회도 없이 결국 세상을 떠났습니다. 군사 쿠태타를 통해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몇십년 후퇴시켰던 그가 어떠한 입장표명도 없이 사망함으로서 한동안 정치권에서는 꽤 큰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구 시민들의 반응 또한 꽤 냉소적인데요. "죽음자체는 슬픈일이지만 애도할 마음은 들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김연경 의미심장한 글, IBK기업은행 조송화의 무단이탈 [내부링크]

김연경이 어제 SNS상으로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향간에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IBK기업은행의 조송화의 무단이탈때문이 아니냐는 말이 있는데요. 김연경은 22일 오후 “겉은 화려하고 좋아 보이지만 결국 안은 썩었고 곪았다는걸. 그릇이 커지면 많은 걸 담을 수 있는데 우린 그 그릇을 꽉 채우지도 못하고 있다는 느낌. 변화가 두렵다고 느껴지겠지만 이제는 우리 모두가 변해야 될 시기인 거 같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아이키 남편 공개 조우종 닮았어 동상이몽2 출연 [내부링크]

22일에 방영된 동상이몽2에 아이키가 출연했습니다. 아이키는 그곳에서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는데요. 방송인 조우종을 닮았다고 하였으며 성격은 외향적이고 자신보다 4살 연상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댄서로서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그녀는 벌써 9살의 초등학생 딸이 있는데요. 현재의 남편을 23살에 만나 24살에 결혼했다고 합니다. 댄스 학원 운영 또한 남편이 도와줬었다고 하며 운영 초반에 댄스 선생님들께 수업도 들어서 그런지 댄스 실력이 꽤 수준급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아이키는 댄스 크루 훅의 리더입니다. 현재 스우파가 끝난 후 여러 예능에 출연하며 거침없는 입담과 재치로 방송인으로서의 입지 또한 다져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일본 유학 : 디즈니 랜드 / 디즈니 씨 군복 코스프레 [내부링크]

일본 디즈니랜드에 가면 코스프레로 유명한 나라답게 교복을 입고 오는 일본인이 참 많다. 그래서 나도 유학기간 동안 우리도 가서 군복 코스프레를 해보자. 하지만 우리는 진짜 군복으로 가자라고 계획을 하고 각자 군복을 소포로 받아서 가는 날이 되었다! 소포로 온 군복! 디즈니 가는 날! 진짜 평일에 갔는데도 사람이 이렇게나 많았다;;; 물론 디즈니랜드가 반은 코스프레하고 가서 사람 보는 재미라지만 그래도 처음 가는 거니까 놀이기구는 좀 타고 싶었는데 이때 사람이 워낙 많으니까 결국 줄 서서 기다리느라 놀이기구는 한 4개? 탔던 걸로 기억난다. 디즈니씨 안의 모습들 2 확실히 들어가면 동화의 나라에 온 기분이 들었음. 아기자기하고 동심을 자극하는 음악이 조금씩 흘러나오니까 ㅋㅋㅋㅋ 아 다시 또 가고 싶네. 나..

pdf 파일 나누기 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따로 프로그램 쓰지 않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 그냥 크롬에서 간단히 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샘플.pdf 파일을 만들어서 이걸로 한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약정리 구글 크롬을 연다. 해당 PDF 파일을 크롬에 드래그해서 열기 파일이 크롬에서 실행되었으면 Ctrl + P 누르기 페이지를 맞춤 설정으로 바꾸기 편집하려는 페이지를 설정하고 저장버튼 누르기 PDF 파일 쉽게 나누는 법 1. 구글 크롬 열기 그냥 크롬을 열었을 때 나오는 메인화면이면 된다. 2. 나누려는 PDF파일 구글 크롬으로 드래그 하기 크롬으로 드래고해서 PDF파일 열기(맥북) 영상에서 나오는 컴퓨터는 맥북이지만 윈도우로 해도 상관없다. 3. 파일이 크롬에서 실행되었으면 Ctrl + P 누르기 Ctrl+P를 누르면 이렇게 인..

12월 1일부터 한국사람들 호주 입국 가능 [내부링크]

11월 22일 호주의 모리슨 총리가 12월 1일부터 호주 모리슨 총리가 한국인 백신 접종자에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입국허용자는 코로나19 음석확인증을 소지하고 있는자이며, 합당한 비자(기술, 유학, 워홀)를 소지하는자 또한 입국을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싱가폴과 더불어 호주 또한 한국에 대한 입국조치를 풀어가는 가운데 이제 호주로의 한국관광객의 여행예약이 증가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노마드코더 강의 후기 (내돈내산) [내부링크]

처음에는 유튜브로 알게 된 노마드코더, 그 후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오랫동안 들으면서 배웠는데 이제야 후기글을 쓴다. 이 글을 통해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아직 결제할지 말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우선 아래가 내가 노마드코더 홈페이지에서 들었던 강의 목록이다. 꽤 많다. 나처럼 자바스크립트를 토대로 풀스택을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꽤 추천하는 강의 리스트이다. 내가 들었던 노마드 코더 강의 리스트 바닐라 JS로 크롬 앱 만들기 바닐라 JS로 그림판 만들기 유튜브 클론 코딩 ReactJS로 영화 웹 서비스 만들기 SCSS master 초보를 위한 React JS 실전형 리액트 Hooks 10개 트위터 클론 코딩 Python으로 웹 스크래퍼 만들기 우선 노마드코더에 대해..

엑시인피니티 설치 (NFT게임) [내부링크]

요즘 실제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으로 엑시인피니티가 많이 유명해졌는데요. 현재 동남아 쪽에서는 전문적인 직업으로서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엑시인피니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구글검색으로 axieinfinity를 치면 해당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설치 순서는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데로 실행해주면 된다. 처음은 1. Create Ronin Wallet부터 해야 한다. 1. Create Ronin Wallet Getting started 클릭! Get started 그다음으로 웹사이트로 할 사람과 휴대폰으로 할 사람 나뉘는데 웹사이트 : 확장 앱을 설치해서 하는 방식이다 1. 크롬 2. 파이어폭스 둘 중 하나 선택 모바일 : 1. 안드로이드 2. 아이폰 둘 중 하나 선택..

맥북 에어 단축키 목록 리스트 [내부링크]

맥북에어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자주 쓰는 단축키 목록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단축키 리스트 윈도우와 비슷한 키 목록 모든 파일 선택 - command + A 선택한 파일, 텍스트 복사 - command + C 선택한 파일, 텍스트 붙여 넣기 - command + V 선택한 파일, 텍스트 잘라내기 - command + X 켜져 있는 창 닫기 - command + W 방금 작업내용 되돌리기(이전 명령 취소) - command + Z 명령 복귀 - shift + command + Z 새 탭창 열기 - command + T 선택한 텍스트 밑줄 긋기 - command + U 선택한 텍스트 굵게 표시 - command + B 찾기 창 열기 - command + F 현재 문서 프린트 - command..

넷플릭스 '지옥' 전세계 1위달성, 지옥 관련주 관심 상승 [내부링크]

지난주에 공개된 한국 드라마 지옥이 넷플릭스 전 세계 부분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지옥 관련주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옥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옥 관련주 제이콘텐트리 아이오케이 덱스터 엔진 비주얼 웨이브 제이콘텐트리 주가는 22일 개장 직후 저번 주보다 20%까지 증가했다. 이 회사는 지옥을 제작한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모회사이다. 지옥에 출연한 배우 김현주의 소속사 YNK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아이오케이 회사 또한 전 거래일보다 상승한 2230원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두 회사에 비해 덱스터의 주가는 개장 직후 6% 상승했다가 11.51% 하락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하며 엔진비주얼웨이브 또한 2% 올랐다가 하락해서 1만 5650원에 거래되고..

[클래스101] 비즈니스 영어 강의 후기 feat.바로영어 박세진쌤 [내부링크]

처음에 이 강의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알게 되었다. 평소에도 영어회화에 대해 찾아 듣는 나였는데 어느 날 이 선생님의 유튜브가 뜨길래 들어봤더니 어느새 빠져있는 나를 발견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내 영어실력은 그렇게 좋지 않다 딱 기초적인 회화 정도의 수준이랄까. 이 유튜버의 영상을 보다 보니 클래스 101에 영어강의를 런칭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한 번 찾아보고 결제해서 정주행 두 번 정도 끝내고 이제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일단 사람이라면, 돈이 걸린 문제에서는 아무래도 이 강의를 들으면 확실하게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의심이 들기 마련이다. 아무래도 돈은 돈이니까. 사실 내가 소리영어라고... 거기 사이트에서도 데인 경력이 있어서 하 ㅜㅜ 열심히 들었는데 말이지.. 아..

스카이다이빙 : 멜버른(Melbourne), 호주 후기 [내부링크]

호주에 워킹홀리데이를 하던 시절, 거기서 만나 친하게 지냈던 동생과 함께 생전 처음 스카이다이빙을 하러 갔었다. 진짜 그때 무슨 용기로 그걸 지원했던 건지 지금에 와서 생각하면 참 신기하다. 그게 바로 젊음인가...? 인생에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것이어서 이루었던 게 기억에 많이 남는다. 아무튼 그때 당시 겪었던 스카이다이빙에 다해서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논해보자. 스카이다이빙이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지상에서 15000피트 정도 떨어진 상공에서 떨어지는 익스트림 스포츠를 말한다. 상공에서 10000피트는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가격에 따라, 스카이다이빙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내가 선택해 뛰어내린 상품이 10000피트짜리였다. 가격 그때 당시의 가격은 369불. 그 외 사진..

반올림 피자 : 포텐피자, 맥앤치즈 스파게티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예전에 먹어봤던 반올림 피자가 근처 동네에 생겨서 그때를 추억할 겸 한번 반올림 피자를 시켜보았다. 그때 당시에도 현재 반올림 피자에서 가장 잘 팔리는 피자는 포텐 피자였던 거 같은데 (사실 이름은 잘 기억이 안 나지만... 그래도 생김새를 보니 맞던 거 같음) 아무튼 포텐 피자 후기를 해보자.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아이유가 모델이었다. 아직도 모델이구나 이쁘다 ㅎㅎㅎ. 박스 포장 디자인도 예쁘네 포텐 피자 오늘의 메인인 포텐 피자! 반올림 피자에서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 메뉴 4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피자이다. 메뉴의 이름은 치즈 프라이, 수제 고구마, 통마늘 불고기, 핫치킨 쉬림프이다. 먹어보니 일단 전체적으로 다 맛있었는데 통마늘 불고기가 제일 맛있었다. 고기를 좋아해서 그런가? ㅋㅋ..

생생정보 미스터LEE 사진한컷 대한민국 미션장소 정리 2021 [내부링크]

KBS에서 하는 생생정보에서 방방곡곡 돌아다니는 미스터리의 사진 한컷 대한민국이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번글은 2021년에 미스터리의 사진 한 컷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나온 미스터리의 미션 장소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미션 장소 모음 회차 방송일 미션장소 1223 1월 6일 경복 영덕군 석리 몽돌해변 -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석리 1229 1월 14일 해외 특집 명장면 1236 1월 25일 충청남도 청양군 알프스마을 - 주소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1248 2월 10일 전라남도 장흥군 소등섬 -주소 :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1254 2월 22일 부산광역시 역사의 디오라마 전망대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영주동 1260 3월 ..

세컨드서울! 꿈꾸던 서울 땅을 가져보자. 사전모집 [내부링크]

이번에 오픈한 세컨드서울은 가상부동산 거래 플랫폼입니다. 현재 여기서 세컨드서울의 땅 투자자를 사전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가상의 서울 땅은 NFT와 메타버스로 구현 됩니다. 기존의 메타버스처럼 게임에서만 사용되는 부동산이 아니기에 이번 사전모집때 기회를 잡아 미리 선점해 둡시다. 신청 홈페이지 >> 추천인 : minsoo59J5A9 이번 세킨드서울에서 시행하는 가상 부동산은 서울에서 실제로 사는 사람들과 거기에서 활동하는 소상공인들이 연결되는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 일단 먼저 땅이라도 선점해두자구요~~

이 외의 구동사들의 효과적인 학습방법 [내부링크]

크게 2가지 1. 물리적인 의미에서 추상적인 의미로의 확장 이 흐름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 예를 들어 전에 배웠던 out의 확장 패턴을 머릿속에 그려보자. 큰 그림으로 확장해가는 패턴을 내가 인지하고 있으면 전치사를 수월하게 배울 수 있다. 2. get동사를 가장 기본으로 시작하기 get을 가장 기본적인 의미로 그 전치사를 학습하는 것이다. 1) 예를 들어 전치사 to에 대해서 공부 중이라 가정해보자. I got to the station. I walked to the station. 나는 걸어서 역에 도착했습니다라는 의미가 아니다. 나는 역까지 걸어갔다는 의미다. 즉, 전치사는 동작의 가장 마지막 상태를 말해줌. I hurried to the station. 이걸 보면 갔다는 의미는 to에 있다는..

맥북 에어 13 언박싱 | m1, macOS [내부링크]

생전 처음으로 애플 제품을 구입했다. 지금 이 포스팅도 이번에 산 맥북으로 쓰고 있는데 확실히 윈도 컴퓨터 - 안드로이드 계열로 연결되는 구조랑은 좀 다르다. 좀 더 커스터마이징 되어있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윈도 계열 컴퓨터는 무언가 정말 공용. 공공적인 느낌이 강해서 이미지라면 자신만의 색이 강한 이미지는 없었는데 이번에 맥북을 사서 이용해보니까 확실히 애플은 거기에 나름의 느낌을 가미시킨 느낌이다. 이래서 애플만의 감성을 보고 이쪽 계열 제품을 고집하는 사람이 있는 거구 나라는 걸 이해하게 되었다. 맥북 주문 주문은 쿠팡에서 했는데 평소에 신경 쓰지 않았던 로켓 배송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번에 확실하게 느꼈다. 와 정말 빠르긴 하더라 수요일에 주문해서 다음날 정확히 낮 3시에 도착했다. 맥북 언박싱..

내가 사용했던 fitdays 어플, 인바디 체중계 [내부링크]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 내돈내산으로 구매하고 하는 리뷰입니다! 다이어트할 때 자신의 몸무게의 변천과정을 일일이 기록하기가 너무 불편할 경우가 많은데 확실히 자동으로 데이터가 등록되니 보기도 편하고 정리도 잘 되어있어서 앞으로의 다이어트 플랜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밑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보러 가기 >>> 조금더 싼 제품은 이곳으로>> 둘 다 효과는 똑같지만 체지방율이 오차율이 조금 더 납니다. 내 몸무게 기록들과 해당 어플 이용 사진들 이게 자신이 썼던 어플이랑 데이터 연동이 돼서 몸무게를 재면 이 어플에 자신의 신체정보가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보이게 되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하는 법은 어플과 체중계를 블루투스로 연동시킨 다음에 몸무게를 재면 해당 몸무게가 어플로 전송..

두유 다이어트 성공 후기, 베지밀 국산 검은콩 두유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무엇이냐?라고 지인들이 저에게 묻는 다면 저는 자신 있게 제가 했던 검은콩 두유 다이어트를 강력히 추천하고 싶습니다. 베지밀 국산 검은콩 두유로 다이어트 성공 후 지금은 유지어터로서 2년째 살고 있습니다. 제가 올린 다이어트 성공 후기를 보고 지극히 평범한 누군가도 할 수 있다는 자극을 얻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개인적인 경험담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립니다. 다이어트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가부터 그 과정, 당시 적었던 기록들과 운동, 그리고 식이요법을 올릴 예정이라 한쪽으로 많이 치우친 정보글이라는 점 이해해주시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편하게 쓰게 위해 아래부터는 반말로 쓰겠습니다 (__) 다이어트는 언제부터? 시작하게 된 계기 좀 TMI일지도 모르겠지만 계..

영어 전치사 Down : 구동사 정리 [내부링크]

00. 아래로 내려가는, Down 내려가다 / 내려보내다 외래어로서 쓰는 다운 기분이 다운되다 컴퓨터가 다운되다 완전히 넉다운되다 너무 흥분하지 마 캄다운 01. 내려갔다 (물리적) She walked down the hallway. 그녀가 복도를 걸어서 내려갔다. 그전에 했던 up이 나에게로 오는 개념도 up이라 했으니까. down이면 그녀가 나에게서 걸어 멀어졌다는 의미 또한 포함되어있음. She poured water down the drain. 그녀가 물을 부어서 배수구로 내려보냈다. pour 붓다. I sat down at the kitchen table. He broke down the wall of his house. Scroll down with your mouse. 01-1. 내려갔다 (..

영어 전치사 Up : 구동사 정리 [내부링크]

01. 위쪽으로 Up I looked up at her. 나는 그녀를 올려다 보았다. We walked up the stairs. 우리는 걸어서 계단을 올라갔다. The sun came up. She carried the baby up the stairs. 01-1. 비유적 up 내가 온라인에서 그 단어를 찾아볼게. I will look up the word online. 여기서 look up은 비유적으로 쓴 표현임. 옛날에는 우리가 무언가를 찾아볼 때는 도서관에 달려가서 내가 필요한 책을 찾았을 때 어떻게 보죠? 당연히 책장을 보니까 위로 가겠죠. 이렇게 책을 고르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해서 look up 하면 책이나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보다 라는 의미가 되는 것. 01-2. 위아래가 up/do..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 조회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웹사이트에 우리의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렇게 매일 가입하다 보니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가 뭐였는지 따로 기록해두지 않았을 경우에는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 이러한 나의 개인정보가 어딘가에 뿌려졌을 거라는 지레짐작도 생기고 불안해지기도 합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21년 11월 16일부터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이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털린 내 정보 찾기 서비스란? 온라인 상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나 비밀번호 같은 계정정보를 입력하면 유출된 이력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이메일 계정 하나로 하루에 총 5개의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용방..

카카오뱅크 : 카드 없이 현금 인출, 스마트ATM [내부링크]

요즘은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고 그냥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으로 결제하고 다니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하지만 가끔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를테면 축의금 낼 때나 시장이나 이럴 경우 우리는 보통 가까운 편의점이나 은행에 있는 ATM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카드 없이 간편하게 ATM에서 현금을 뽑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카드 없이 현금 인출하는 법 간단 요약 카카오 뱅크 앱 실행 점 3개 버튼 클릭 스크롤 내려서 이체/출금 - ATM스마트 출금 버튼 클릭 스마트 출금 - 사용하기 버튼 클릭 출금 계좌 선택 계좌 등록 확인 1. 카카오 뱅크 : 스마트 ATM 등록 카카오 뱅크 앱에서 제일 오른쪽 아래에 점 3개 버튼을 눌러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이체/출금 - AT..

영어 : 전치사, 전치부사, 구동사 사용법 [내부링크]

전치 부사란 목적어가 생략된 전치사를 말한다. 이 생략 때문에 수많은 구동사를 숙어라는 이름으로 우리는 외우고 있는 것이다. 즉, 전치 부사 = 목적어가 생략된 전치사. 영어식 사고 기초 다지기 (3) : 회화의 90%를 차지하는 구동사 진짜 사용법 00. 전치사와 전치 부사의 차이, 그리고 사용법 전치사와 전치 부사의 차이를 알아야 하는 이유 전치 부사를 모르면 외워야 할 숙어의 개수가 엄청 늘어난다. 문맥을 파악할 수 없다. 예문 1 He took his hat off his head. He took his hat off (his head) 그는 그의 머리에서 떼어낸 그의 모자를 취했다. 다 듣고 문맥적으로 어디에서 떼어냈는지 다 알기 때문에 문장(목적어)이 생략되는 것. 이 상태서 목적어가 생..

스타벅스 메뉴 2021 가격 정리 [내부링크]

2021년 스타벅스에 있는 메뉴판 가격 정리 모음입니다. 컴퓨터로 보셨을 경우 Ctrl + F를 누르면 원하시는 메뉴 검색하셔서 빠르게 가격 검색하세요. 스타벅스 커피 & 에스프레소 모든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변경 가능(디카페인 300원 추가)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화이트 초콜릿 모카 디카페인 카페 라떼 카페 라떼 카푸치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 (Only hot) 따뜻한 음료는 숏 사이즈 가능 (tall 사이즈와 가격차이 : 500원) 핫/아이스 선택 가능 (일부 음료 제외) 개인 컵 할인 : 300원 우유가 들어가는 음료는 우유/두유/저지방/무지방 우유 중에서 선택 가능 COFFEE & ESPRESSO Tall Grand..

사용해본 외국인채팅 어플 추천 [내부링크]

사실 외국인 채팅 어플이라고 말했지만, 요즘 시대에 어플로 만나는 사람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많지만 쉬쉬하는 것일 뿐이지. 사실 외국만 나가서 생활해보면 어플로 만나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러한 채팅어플을 상당히 많이 사용해봤는데 그 경험을 토대로 사용해봤던 외국인 채팅 어플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헬로우톡(HELLOTALK) 저도 2015년부터 지금까지 꽤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며, 주로 언어교환이 목적인 어플입니다. 어플을 이용하는 외국인 또한 언어교환을 목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외국인도 많고 한국인도 많은 편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처럼 피드 기능도 있고 1:1 메시지 등 유명한 SNS에서 쓰고 있는 기능들을 다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생소비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5차재난지원금에 이어 요즘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 검색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그런 사람들을 위해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한 정의, 신청기간, 대상자, 신청방법, 지급일, 한도와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의 :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와 소비회복을 위해 2분기(4월~6월) 월평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캐시백)으로 환급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신청기간 2021년 10월 1일부터 (금) 2개월 간 진행됩니다.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고 하니 빨리 신청합시다!) 대상자 만 19세 이상 (2002월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21년 2분기(4-6월) 중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 카드 사용실적이 ..

후유장해 보상받는 확실한 방법 (이사양잡스, 조팀장) [내부링크]

혹시 사고가 나서 보험금을 받으신 적이 있나요? 만약 받으신 적이 있다면 제가 말하는 정보를 읽어보세요! 지금 당장이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금액 혹은 받지 못한 보험 보상금이 최소 수백만 원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디스크, 압박골절, 교통사고 등 종류가 무엇이든 모두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저 정보 제공을 위한 목적이니 포스팅을 읽어보시고 꼭 조 팀장에게 전화해서 무료 상담받아보시길 꼭 권장드린다. 01. 후유장해? 후유장해 말고도 다른 사고도 마찬가지인데, 후유장해는 사고가 나기 전의 상태에 비해 사고 후 조금이라도 100% 돌아가지 못하면 그것을 후유장애라고 한다. 영구장애가 남았다는 것이다. 자신이 수술이나 재활이 잘 되었더라도 판단하더라도 의사가 보았을 때 영구장애가 남았다고 판단이 된다면 이 ..

영어 전치사 Out : 구동사 정리 [내부링크]

전치사 in의 반대 개념이다. out의 기본적인 의미는 밖으로 out. 이게 가장 기본적인 core의미이다. Don't forget to take out the garbage 쓰레기 내놓는 것 잊지 마. I'll take you out to dinner. 내가 너를 데리고 나가서 저녁 사줄게. 첫 번째 문장은 쓰레기라는 사물을 out 시켰다면 두 번째 문장에서는 너라는 사람을 out 시키고 있다. 즉, 너라는 사람을 out 시켜서 to dinner로 데려가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밖으로 빼내는 기본적인 의미를 가진 구동사 out에 대해 더욱 심화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영어식 사고 기초 다지기 - 전치사 심화 편 1) 상태에서의 out I'm in danger 나는 위험한 상황이에요. I'm..

영어 : 명사절 접속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명사절 접속사란 명사 자리에 문장을 넣는 것을 지칭한다. 13. 명사절 규칙 1 - 접속사 : 명사절 [주어 자리] That I am a hard worker is my greatest asset. 내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는 것은 나의 가장 큰 재산이다. [목적어 자리] I know (that) you have to go. – 생략 가능 네가 가야 한다는 것을 안다. [보어 자리] The reason is that you are a hard worker. 그 이유는 네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전치사 뒤] They argued about whether it was right or wrong. 그들은 그것이 옳은지 그른지에 대해 논쟁했다. 1 ) 명사절 접속사 뒤의 문장은 완전한 문장이다...

영어 : 부사절 접속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부사절 접속사는 말 그대로, 부사 자리에 문장을 넣는 것이다. 그래서 두 문장처럼 보일 수 있지만, 문법적으로 한 문장이다. 12. 부사절 규칙 1 - 접속사 : 부사절 1) (접속사 + 완전한 문장) (접속사 + 완전한 문장) When the storm started, she was at the store. 폭풍이 시작되었을 때, 그녀는 그 가게에 있었다. In case it rains, take an umbrella. 비가 올 경우에 대비해서 우산을 챙기세요. 2) 부사절 접속사 뒤 문장은 완전한 문장이다. He has worked since he left school. 그는 학교를 떠난 후 줄곧 일을 했다. As long as it doesn’t rain, we can play. 비가 ..

영어 : 관계대명사 접속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앞서 배운 분사는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 자리에 ‘동사’를 넣는 문법이었다. 관계대명사도 동일하게 형용사 역할을 하는데 분사와 다른 점을 형용사 자리에 ‘문장’을 넣는다는 것이다. 11. 관계대명사 규칙 1 - 접속사 : 관계대명사 1) 관계대명사는 3가지 종류가 있고 해석은 아래와 같다. I know a girl who is clever. I have a book that he recommended. This is the movie which excited me. 2) 관계대명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문장이 주어나 목적어 없이 불완전하게 온다는 것이다. 이때 주어가 빠진 것을 주격, 목적어가 빠진 것을 목적격이라고 부른다. I know a girl who ( X ) is clever. (주어가 생략돼서..

영어 : 준동사 분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명사뿐만 아니라, 형용사 자리에도 동사를 넣어 줄 수 있다. 이것을 ‘분사’라고 한다. 10. 분사 규칙 1 - 준동사 : 분사 People working at Google are here. 구글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여기에 있다. The plan announced in the meeting was great. 회의에서 발표된 계획은 훌륭했다. 1) 동사를 형용사처럼 쓰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해석과 태로 ing(~하는)와 p.p (~되어진)을 구분할 수 있다. The rising price. 상승하는 가격 The returned product. 반품된 제품. 2) 분사의 위치 : 명사의 앞, 뒤 모두 위치 가능. but 목적어(~ing)나 전치사(~ed)가 뒤에 함께 의미 단위로 묶인 경우 명사 뒤에..

영어 : 준동사 동명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동명사는 동사를 '명사'처럼 사용하는 문법적 장치이다. 09. 동명사 규칙 1 - 준동사 : 동명사 1) '하다'를 '하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 동명사이다. Studying English is interesting.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흥미롭다. He suggested studying English. 그는 영어를 공부하는 것을 제안했다. My plan is studying English. 나의 계획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다. 2) to 부정사와 다른 점은 동명사는 명사처럼 쓰이므로 전치사 뒤에도 사용할 수 있다. I object to going there. 나는 거기에 가는 것을 반대한다. I am thinking of quitting my job. 나는 직장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생각 중이다. We ..

영어 : 준동사 to부정사 종류 정리 [내부링크]

우리말에서도 하다에서 ~하는 것, ~하기 위해서, ~할 처럼 어미를 변경하여 그것을 명사, 형용사, 부사 '처럼' 쓰는데 그 장치가 영어에서는 모두 동사에 to를 붙이는 것으로 통일한다. 08. to부정사 정리 규칙 1 - 준동사 : to 부정사 - 명사처럼 쓰일 때 해석 To study English is interesting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흥미롭다. I need to study English. 나는 영어 공부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영어 공부할 필요가 있다.) My plan is to study English. 나의 계획은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다. - 형용사처럼 쓰일 때 해석 I have a plan to study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할 계획을 갖고 있다. - 문장의 앞이나 뒤..

영어 아웃풋(output) 연습 4단게 정리 [내부링크]

2021.11.15 - [English] - 영어 인풋(input) 연습 3단계 정리 영어 인풋(input) 연습 3단계 정리 1단계 : 정확하게 직역하기 주어 동사 목적어 정확하게 뽑아내서 완전한 한국어 의미가 되도록 노트에 적 어두기. 반드시 수기로 해야 함. 수기로 쓰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나온다. 그게 나의 취 minsoo59.tistory.com 해석이 정확하고 빠르게 되면 인풋이 쌓이고 인풋이 쌓이면 스피킹 또한 가능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중간지대(회색지대)가 만나면서 교집합이 생깁니다. 한국어와 영어 사이의 교집합. 그 교집합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영어 스피킹은 더 쉬워지고 유창 해지는 것입니다. 탄탄한 인풋이 잘 갖춰져 있다면 스피킹도 정말 어렵지 않게 원하는 만큼, 중학교 교과서에 있는 ..

영어 인풋(input) 연습 3단계 정리 [내부링크]

1단계 : 정확하게 직역하기 주어 동사 목적어 정확하게 뽑아내서 완전한 한국어 의미가 되도록 노트에 적어두기. 반드시 수기로 해야 함. 수기로 쓰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나온다. 그게 나의 취약점. 그것을 교정해나가야 한다. 한국어 어순에 맞춰서 완벽하게 문장으로 뽑아서 적어야 함. 영어문장이 한국어로 1:1로 해석이 되는 종류의 문장이 있다. 그런 문장들은 거의 100%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영어와 한국어가 정확하게 100% 일치되는 문장은 많지 않다. 30-40% 정도. 그것보다 더 적을 수 있다.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2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2단계 : 한국어와 영어가 1:1 매칭 안 되는 부분 집중 훈련 이 부분 때문에 어느 순간 실력이 정체되어서 늘지가 않음. 1. 알고 있다고..

비트코인 창시자 정체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세상에 알려진 지 13년 만에 비트코인의 창시자의 정체가 드러날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비트코인이 처음 거래소가 등장한 2010년에는 처음에 0.39달러(약 460원)이었지만 최근에는 8100만 원까지 오르며 등장 이후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11년간 17만 700배 오른 자산인 것이다. 사토시 나카모토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만든 인물. 비트코인은 2008년 10월에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공개되었다. 그 후 2009년 1월 3일에 처음으로 발행되었으며 2009년 2월 11일에 Bitcoin Core v0.1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그리고 공개하면서 기존 금융에 대한 비판을 가했습니다. 2009년 초 사토시 혼자서 비트코인 첫 채굴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사토시의 지갑에서 비..

윈도우10(window) 리셋(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간단하게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보통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면 점점 느려지게 돼서 포맷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예전 같은 경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서 F12나 F11 혹은 F5 해서 포맷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고도 간단히 초보자, 컴맹도 따라 할 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봅시다. 윈도우10 포맷하는 법 1. 시작 위의 사진처럼 생긴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설정 파란색 선으로 표시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윈도우 설정 화면 - 업데이트 및 보안 윈도우 설정 화면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업데이트 및 보안 버튼을 클립해주세요. 4.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화면 - 복구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화면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복구 버튼을 ..

카카오톡 흔들기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앱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흔들기만 하면 QR 인증 기능이 켜지도록 하는 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 카카오톡을 켜서 앱에 들어가면 휴대폰 화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아래에 이랑 똑같이 생긴 그림이 있다. 그게 카카오톡 더보기 화면이다. 그걸 클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그다음 단계로 오른쪽 위에 보이는 OR 체크인을 클릭해보자. QR 체크인 화면 흔들기 설정 그러면 밑에 흔들기 설정이라고 쓰여 있는 글자를 클릭해서 들어가자. 흔들기 화면 설정 들어간 흔들기 화면에서 흔들기 기능과 QR 체크인 기능을 체크하도록 하자 그러면 이제 카카오톡 흔들기 설정 기능이 완료되었다. 마무리 카카오톡 앱을 열고 가볍게 두어 번 정도 휴대폰을 흔들면 자동 QR체크인 화면..

호로요이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까지 나온 호로요이의 종류부터 정의까지 싹 정리하는 총정리 글입니다. (2021년 기준) 일본에서 파는 호로요이의 종류를 기준으로 삼아서 정리해놨습니다. 호로요이란 무슨 뜻이고 어떤 술인가? 일본어로 ほろ酔い(호로요이)라 표기하며 한국어 뜻으로는 살짝 취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일본의 산토리에서 생산하고 있는 츄하이이다. 츄하이란 음료수처럼 달콤한 맛을 가진 술을 뜻한다. 호로요이는 일본에서 대표적인 츄하이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여행객을 중심으로 점점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다. 호로요이 종류 모든 제품이 알코올 함량 3-4%이며, 맛은 대표적으로 화이트 샤워, 복숭아, 포도 샤워가 고정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 외에는 계절별로 항상 바뀌어서 각종 한정 판매 제품들이 반복적으로 출시되어가..

일본 유학 - 이타바시 하나비 [내부링크]

일본 불꽃놀이, 이타바시에서 하나비를 처음 경험했었다. 이 때가 8월초였던걸로 기억한다. 일본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 하나비라서 기대를 하며 출발했었는데 가는길에 사람이 엄청 많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난다. 이타바시 하나비 시작전 자리 잡는 사람들 축제 시작전에 모여서 자리 잡는 사람들. 보통 일본 하나비는 시작전에 이렇게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대기하면서 먹을것을 가져와서 술과 함께 마시면서 즐긴다.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하나비가 시작시간이 되면 구경하면서 즐기는데 보통 유카타를 입고 오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자리에 앉아서 먹고 마시면서 떠들다가 불꽃놀이를 보는 것이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바로 앞에 강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 거기에 배가 와서 그곳에서 불꽃놀이용 폭죽을 발사한다. 안전문제도 ..

일본 유학 - 나카노 브로드웨이 10단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한국 유학생 동기가 일본인 데이트 코스라고 데려갔던 곳이다. 사진을 보면 일본 유명 연예인들도 많이 왔던 곳이라고 한다. 한국에서는 그다지 유명한 곳은 아니라서 외진 곳이기도 하고 정말 현지인만 아는 장소는 이런 장소가 아닐까? 10단으로 쌓아주는 아이스크림이 신기하긴 했다. 10단 아이스크림 파는 가게 일본 도쿄 나카노구 나카노 브로드웨이에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진짜 여긴 관광객 전혀 없었음. 하긴 오라고 해도 못오겠다 여긴 ㅋㅋㅋ 이제 내가 인터넷에 정보를 뿌리긴 했으니까 혹시 이거 보고 한국사람 갈 수도 있긴하겠네. 다시 한번 가서 먹어보고 싶긴하다. 그때도 신기해하며 먹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어떻게 10단을 쌓는거지 하면서 주소 5 Chome-52 Nakano, Nakano City, Tokyo 16..

일본 호로요이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일본에서 가볍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술로 유명한 호로요이. 일본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어디서든 파는 걸 볼 수 있다. 일본 불매운동이 나기 전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마트나 편의점에서 팔았었지만 지금은 거의 전멸인 상황이다. 아마 다른 해외에 가거나 일본을 가야 맛볼 수 있지 않을까? 편의점에 진열되어있는 호로요이 호로요이의 가격은 보통 110엔 정도이다. 종류는 일단 가장 기본인 복숭아 맛부터 딸기, 오렌지 등 다양한 맛으로 갈라지게 되는데 가장 유명한 건 기본인 복숭아 맛이다. 개인적으로도 복숭아 맛이 제일이라 생각한다. 근본이 최고지 암! 그 외 시즌별로 특별상품이라는 제품명으로 출시되기도 한다. 근데 이건 호로요이뿐만 아니라 일본 아사히, 기린이치방 또한 자주 그렇게 한다. 아마 매출을 높이기..

일본 유학 - 이케부쿠로 포켓몬센터 [내부링크]

한국사람들은 이케부쿠로 하면 대부분 메이드카페를 떠올릴 사람이 참 많겠지만 (근데 거리에 카페오라고 꼬시는 메이드들이 많긴 하다) 나는 이케부쿠로만 가면 션샤인시티에 있는 포켓몬센터를 정말 많이 갔다. 그렇게까지 포켓몬 덕후는 아니지만 일본에 있다보니까 뭔가 점점 귀여운게 좋아지더라고 ㅋㅋㅋㅋ 포켓몬 센터 간판과 몬스터볼 리자몽과 망나뇽 가죽을 뒤집어쓴 피카츄들 ㅋㅋㅋ 너무 귀여워 이 인형은 아직도 집에 가지고 있는데 너무 귀엽다. 아 참고로 포켓몬 인형은 정품 표시로 각각 위의 사진에 보면 밑에 뭔가 깔고 있는게 보이지 않나? 저게 포켓몬스터 인형 정품 표시이다. 일련번호랑 다 적혀있음. 인형도 정품표시라니 중국 작퉁이 정말 무섭긴 하다

일본 유학 - 츠루통탄 [내부링크]

일본에 있을 때는 정말 여러 음식점을 갔는데 일본 본토에서는 오랫동안 전쟁이 없어서 그런가 100년 200년 된 가게가 길가다가 보면 정말 자주 있다. 근데 일본에서는 100년 200년은 보통이라는 인식이 있어 딱히 그걸 자랑이라고 가게 홍보로 걸어놓는 곳은 잘 보질 못했다. 우리나라에서는 몇십 년만 돼도 다 걸어놔서 가기만 해도 알게 되는데 ㅋㅋㅋ 츠루통탄(つるとんたん) 신주쿠점 주소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2 chrome−26−3 網元ビル B1F 160-0021 東京都新宿区歌舞伎町2丁目26−3 網元ビル B1F 정리 일본 츠루통탄은 일본 현지인들에게도 내가 갔을 때 당시에도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많았다. 보통 외국인들에게만 인..

일본 유학 - 아사쿠사 마츠리 [내부링크]

5월경에는 본격적으로 일본에 마츠리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래서 나도 당시 동기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 대략 신주쿠에서 아사쿠사까지니까 지금 구글맵에서 자전거로 거리쳐보니까 대략 10키로가 나온다 그럼 왕복 20키로?? 와 이걸 내가 갔다왔었다고? 심지어 이때 갔다와서 또 어딜나간걸로 기억한다 체력이 엄청나네;;;; 아사쿠사 마츠리 베스트 샷 아사쿠사 마츠리 거리 돌아다닐때 찍은 거 같은데 어디 마츠리 갈 때 마다 저런 데코가 있더라고? 피사체로서 찍기에는 이쁘긴 하더라. 확실히 일본 사람이 이렇게 꾸미는 거 포장하는 거 하난 탁월한거 같음. 아사쿠사 마츠리 골목 돌아다니다가 골목 특유의 약간 어두운 분위기에 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걸어다니고 있는 그 약간의 부조화가 좋았던 순간 아..

일본 유학 - 우에노 공원 꽃구경 [내부링크]

자전거를 타고 갔던 우에노 공원. 그때 당시 생각해보면 자전거라도 갈 거리는 아니었는데 자전거로 1 시간 걸렸던가? 왕복이면 2시간....ㅋㅋㅋㅋㅋㅋ 20대니까 갔던 거지 지금 생각해보면 미련한 짓이었어. 우에노 공원 주위에 핀 꽃들 공원 주위에 피었던 꽃들 신사 앞을 지키고 있는 여우 석상? 인가 개인가 아무튼 동물. 확실히 일본이 무언가를 꾸미는 면에 있어서는 특출 난 것 같다. 옷 입힌 거 봐.... 앞치마인가? 이걸 풍등이라고 해야 하나 명칭을 모르겠음. 일본은 주위에 저런 식의 건축물이 많다. 일본 신사 앞 깃발에 둘러싸여 있는 길 일본 신이 모셔져 있는 신사. 닫혀있다 우에노 공원에서 본 그림들. 너무 멋지다. 일본 오미쿠지 선 그들의 선도 나만의 선도 잘 지켜야 한다는 걸 아주 잘 알고 있을..

일본 유학 - 벚꽃 [내부링크]

15년 3월에 일본에 유학 오고 한 달도 안 지난 시점에 찍은 사진들이다. 벚꽃이 만개해서 그런지 아니면 좋았던 날씨 탓인지 너무 따뜻하더라고. 몰랐는데 일본의 기후는 평균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남쪽에 있어서 그런지 겨울이 그렇게까지는 춥지가 않다. 패딩을 입을 필요가 없었음. 2015년 3월 봄 만개했던 벚꽃 길거리 일본 강가 다리 너머로 핀 벚꽃나무의 자태가 예뻐서 찍었던 사진 일본의 작은 사당을 실제로 보는 게 처음이라 찍었던 사진. 정말 주택가 가면 이런 사당이 길가에 참 많이 있다. 어디 애니나 드라마에서 본 것처럼 관리가 되어있는 곳도 있고 그냥 방치된 곳도 있다. 화려하게 피어있는 벚꽃나무와 그 앞에 있는 공동묘지가 대치되어있는 게 묘하게 분위기가 있었는데 가까이에서 찍기에는 왠지 모를 죄책감에..

일본 유학 취업 - 도쿄 사회생활 회고록 [내부링크]

일본에서 취업해 첫 사회생활을 도쿄에서 시작했었다. 그 후 몇 년이 지나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때 겪었던 것들을 모아 티스토리에 담아내 보자. 내가 취업해서 주로 활동했던 지역은 도쿄 부근 나카노시마와 나중에 이직해서는 신주쿠-신오쿠보에서 주로 살았다. 일본 체류 기간 2015년 3월부터 2016년 2월까지 교환학생 자격으로 일본 유학 시절 2017년 9월부터 2019년 4월까지 일본 취업비자 체류하던 시절. 살았던 곳 도쿄 도 신주쿠 구 학교 기숙사 도쿄 도 후추 시 사택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 시 츠루미 구 도쿄 도 신주쿠 구 사택 정리 구글맵을 들어가서 예전에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을 체크해두거나 갔던 곳을 표시해둔 게 아직까지 보이길래 그래도 이것도 추억이자 기억이니 나중에 세월이..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에 대한 진실 [내부링크]

일본 기모노에 대해 인터넷에 쳐보면 일본 전국시대에 완성된 것이라고 나온다. 기모노를 보면 끈하나로 입게 되어 있는데 전쟁을 오랫동안 해온 시대라서 남자가 부족해 그 끈 하나를 살짝 풀면 알몸이 되어서 어디서든 바로 성관계를 갖도록 그렇게 고안된 옷이라고 한다. 이게 과연 사실일까? 물론 평소 일왕들 초상화조차 못생겼다고 조작하고 자신들의 조선침략에 대한 과거조차 미화시키고 왜곡하는 게 일본 사람들이긴 한데 이러한 전통을 가지고 탄생한 옷을 자랑스럽게 세계인들에게 홍보하고 마케팅할까? 그래도 이게 진짜인가? 정말 이럴까? 사실인가? 싶어서 찾아서 정리해보고자 한다. 일본 전통의상 기모노 일단 일본 전통의상 중에서 기모노는 정장부터 평소에 입는 옷에 이르기까지 범위가 굉장히 다양하다. 이러한 기모노는 남성..

일본 귀무덤 위치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귀무덤, 코무덤, 이총으로 주로 불리며 일본어로 미미즈카-耳塚(みみずか), 하나즈카-鼻塚(はなずか)로 주로 불린다. 이러한 귀무덤이란 말은 우리나라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최근 일본의 히토야마 전 총리가 일본 오카야마현 비젠시, 시골마을 뒷산에 있는 조선인 코무덤에 참배하고 사죄하는 것이 우리나라 기사로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고 있다. 귀무덤이란? 조선의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시기 일본군에게 희생당한 조선인의 코 혹은 귀 묻힌 곳이다. 일본 곳곳에 이러한 귀무덤이 존재하며 유명한 곳은 잘 관리되고 보존되어 있지만, 관리가 되지 않은 채 방치된 곳 또한 여러 곳 존재한다. 귀무덤이 생긴 이유 조선인의 코와 귀를 자른 이유는 보통 전쟁의 공을 계산할때 적군의 머리수 즉 수급으로 계산하지만 그 ..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오류 발생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갑자기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귀하가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기술팀에서 이 문제를 검토하고 있으니 신속하게 해결하겠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길래 이 말처럼 기다려볼까 하다가 검색을 해보고 기다리는게 문제가 아니라 오류였다는 걸 알게 되어서 정리한다.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 같은 경우에는 확장앱중에 광고를 차단하는 Adblock Plus의 문제였다. 해당 앱의 설정에 들어가서 웹사이트 허용목록에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주소를 추가하니까 자연스럽게 해결되었다. 요약 확장앱 Adbolck Plus 설정에서 구글 애드센스 주소 추가.

구글에서 연금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연금형 블로그라는 것은 처음에는 수익형 블로그보다 수입이 미미하지만 나중에는 그 그래프가 엄청난 상승곡선이 되어서 말 그대로 일하면서 버는 돈보다 잠자면서 버는 돈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블로그이다. 수익형 블로그는 말 그대로 어떠한 이슈에 대해 빠르게 키워드를 선점해 쓰는 블로그를 말한다. a1 연금형 블로그 말그대로 당장의 수익화보다는 꾸준하게 글을 써서 그러한 글의 힘으로 수익화 구조를 만든 블로그라고 할 수 있다. 수익형 블로그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며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해 글쓰기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수익이 증가한다는 장점이 큰 블로그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연금형 블로그의 특징으로는 다음이나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 것을 노리는 것이 아닌 구글에 검색되는 것이 주요 과제..

티스토리가 좋아하는 글쓰기 [내부링크]

처음에는 몰랐는데 글쓰기가 무조건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쓰기 하면 안 될 줄 알았지만 아니었다.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와는 다르게 문단을 나누는 글쓰기가 위주로 되어야 한다. 그리고 또한 글자 수가 1000자가 되었든, 2000자, 혹은 500자가 되었든 그보다 더 적을지라도 그 글이 내용과 일치할 만큼 정상적인 글만을 써야 한다. 요점 애드센스 통과만을 위한 글쓰기 : 사진이 필요없다. 집중해야 할 것은 오로지 글쓰기! 글 작성 전에 맞춤법 검사는 필수! 위험한 키워드를 이용한 글 작성은 저품질 주의! 내용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글쓰기라면 사진은 필요하지 않으니 넣지 않아도 된다! 대신 제목에 있는 내용과 본문의 내용이 맞아야 한다. 그리고 또하나 맞춤법 검색 또한 해주어야 한다. 맞춤법을 하다 보면 티스..

google 아이디 전화번호 없이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으로 gmail 앱에서 가입을 진행하면된다. 그러면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계정을 만들 수 있다.

일본어 - 와타시, 오레, 보쿠 차이점 [내부링크]

일본어 1인칭 대명사 와타시, 오레, 보쿠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에서 교환학생 시절 때, 일본어를 이제 막 배우기 시작했을 때 가장 궁금했던 점이 이런 1인칭 대명사였다. 한국과는 다르게 '나'를 지칭하는 1인칭 대명사의 종류가 많았어서 누구는 와타시, 어떤 사람은 보쿠, 또 어떤 애는 오래라고 자신을 말하니까. 너무 헷갈리더라고. 하지만 어느 정도 배우게 되면서 보쿠와 오레는 왜인지 모를 무례한 느낌(어디선가 그리고 인터넷에서 본 것 같음)이 있다는 말에 정말 무조건적으로 와타시만 썼었다. 회화로서 연습은 해봐야지라는 느낌으로 가끔 한 번씩 써본 수준?이었지. 이런 게 나만 엄청 예민하게 반응하는 건가?라고 생각이 들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았다. 주위 사람이라는 건 일본에서 유학 당시의 한국..

키워드 추출 분석 [내부링크]

초보를 기준으로 작성함. Written based on beginners. 블랙키위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자세한 예를 보기 위해 현재 검색어 순위 1위인 To see more examples, It's the most searched word. 카카오페이주가로 검색해보자. Let's search through Kakao Pay. 제일 오른쪽 아래에 있는 키워드 포화 지수는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고 그냥 참고만 하자. You don't have to pay much attention to the keyword saturation index at the bottom right, but just refer to it. 그..

영어 전치사 Off : 구동사 정리 [내부링크]

시간과 공간으로부터 떨어진, off on의 반대말. 하지만 완벽하게 반대되는 개념은 아니다. 1. 그것이 무엇이든지 떨어져 나온 off. (공간) 그가 기차에서 내렸다. He got off the train. 그는 코트를 벗었다. He took his coat off. He jumped off and ran to me. The plane took off from the runway. Wait. I'll drop you off there. 2. 시간에서의 off. 당신은 일을 하루 쉬어야 해요.(너는 일에서 떨어져 나온 하루를 취할 필요가 있어. You have to take a day off work 나 오늘 비번이야. I'm off (work) today. 우리는 결혼식을 9월로 미뤘다. We put ..

- 아바타 드라마PD [내부링크]

실제 배우를 대신해 아바타로 연기를 해서 만드는 드라마를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는 직업. - 제페토 드라마

좋은 시 모음 [내부링크]

내가 여러번 보고 모아왔던 좋은 시 모음 산초나무에게서 듣는 음악 - 박정대 상처는 또한 얼마나 장렬한 소통인가 네가 너를 지키기 위해 가시를 키우는 동안에도 나는 오로지 너에게 아프게 찔리기 위해, 오로지 상처받기 위해서만 너를 사랑했으니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가지 - 루이스 할 수 있었는데 했어야 했는데 해야만 했는데 너에게 띄우는 글 중 - 이해인 비는 싫지만 소나기는 좋고 인간은 싫지만 너만은 좋다. 내가 새라면 너에게 하늘을 주고 내가 꽃이라면 너에게 향기를 주겠지만 나는 인간이기에 너에게 사랑을 준다. 눈물이 그치는 타이밍 중 - 이애경 사랑을 쓰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자체로 꼼꼼하게 써주길 잘못 읽거나 못 알아보는 일이 없도록 너의 필체를 내가 정확히 기억할 수 있도록 너에게 - 김..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은 일단 많이 써야한다!!!!!!!! 개많이 써야함. 그리고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이 되야함. 승인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글을 많이 작성해야함. 글 개수는 최소 30개 이상,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야 승인될 확률이 높음! 글의 품질이 떨어질 경우 50개 이상이 필요할 때도 있음 키워드가 가장 먼저 고민해야함! 키워드의 방향은 내가 무엇을 검색할지 생각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할지를 생각해야한다. 검색양은 많은데 문서 수가 적은 경우 사람들이 검색하는 것이 핵심이다. 키워드는 1~2개가 적당함. (메인 키워드, 세부 키워드를 적절히 넣을 것) ex) 메인: 제주도 맛집, 제주도 관광지 세부키워드를 추가해 중간이나 뒷쪽에 무언가를 넣는것. ex) 제..

무자본으로 하는 부업 : 어필리에이트 마켓2 [내부링크]

1편 2021.11.04 - [Money] - 무자본으로 하는 부업 : 어필리에이트 마켓 구글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외부 트래픽을 유입시키는 방법. 내가 포스팅 하려고 하는 주제의 검색량은 많지만 관련글이 많이 없는 정보를 찾아 해당 제품의 관련된 글을 직접 작성하고 포스팅하여 해당 글과 관련된 본인의 클릭뱅크 제휴 링크들을 첨부하며 홍보하는 방법이다. 매주 구글 사이트에서는 수백만명의 트래픽이 유입되어서 효과적으로 무료로 외부 트래픽을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검색량은 많지만 관련글이 많이 없는 주제 찾는법 - wordtracker 에 접속해서 해당 주제를 검색. - 해당 주제를 검색할 때 팁은 내 주제앞에 My를 붙여 검색하면 좀더 효과적인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이 키워드들 중에 검..

무자본으로 하는 부업 : 어필리에이트 마켓 [내부링크]

클릭 뱅크 ClickBank | Leading Affiliate Marketplace & Global Retailer ClickBank is a leading global retailer with its own marketplace. We enable sellers & entrepreneurs to grow their sales with our global affiliate network. www.clickbank.com 기본 콘셉트는 쿠팡 파트너스와 비슷함. 클릭 뱅크에서는 내가 홍보하는 제품 가격의 70% 이상 가격까지도 가능. 커미션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 순서 회원가입후 프로필 설정 I want to promote products as an affiliate 선택 연매출은 0-25k ..

부업 [내부링크]

단기형 1. 원고알바 : 한글자에 5원 평균. 한건당 5000원 ~ 10000원 정도. 소요시간 1시간 -> 숙달시 20분 구하는 곳 : 셀프모아 - 작가모집 성실함과 꾸준함이 높게 평가받음. 2. 사진촬영알바 : 500장 촬영에 10만원. 600장 촬영에 7만원 (+음식제공) 사진전문가를 구하는 것이 아님. 폰카가 아닌 DSAR 같은 카메라면 아주 만족. 돈은 받지 않고 체험만 가능한 곳도 있음. 오고 가는 시간소요 반나절 정도 보통 비용으로는 7만원. 제주도나 교통 불편한 곳은 10만원정도 음식촬영은 시식이 가능하기때문에 데이트, 만남 등에서도 좋음. 단기형 알바의 한계 : 시간을 많이 사용. 버는 것의 한계가 있음. 장기형 1. 체험단 : 블로그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에 대해 포스팅을 하는..

- 아이템 디자이너 [내부링크]

아바타의 개성을 잘 표현해내기위해 의류를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직업. 아바타 의류 디자이너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곳이 제페토임.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의류제작이 가능하며 2D(초보), 3D(전문가)로 나눠져 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 렌지

- 월드 빌더 [내부링크]

메타버스 세상을 만드는 전문가 메타버스 안에서 각종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데 컨퍼런스나 박람회 등 의뢰를 받아서 이런 공간을 꾸미는 직업이 월드빌더이다. - 제페토 빌드잇

- 게임 개발자 [내부링크]

로블록스 개발자 - 게임판매 수익 70%, 아이템 수익 30% 배분하고 있음. 1. 슈팅게임 - 배드 비즈니스 : 한달 4만 9000만(5500만원) 수익 - 이든 가브론스키 2. 로블록스 최고의 인기게임 - 재일브레이크 : 한달 최고 25만달러(2억9000만원) 수익 - 알렉스 발판츠

메타버스 새로운 직업들 [내부링크]

아바타 오픈월드 샌드박스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아바타 -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 오픈월드 - 아바타를 활용해 가상세계를 탐험. 샌드박스 - 가상세계 속에서 마음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시스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각종 콘텐츠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면서 일정한 대가를 지급받는 시스템 메타버스 세상 - 이용자들이 일방적 소비자가 아니라 누구나 즐길 거리를 직접 만들어가는 새로운 생태계 메타버스의 또 다른 특징 - 탈중앙화 (Decentralization) WEB 1.0 WEB 2.0 WEB 3.0 플랫폼 : WWW 모바일 메타버스 디바이스 : PC 스마트폰 VR/AR 기기 이용자를 생산자로 바꿔주는 툴 - 로블록스 스튜디오, 제페토 빌드잇 직업 - 게임 개발자 - 월드 빌더 - 아이템 디자이..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 [내부링크]

데이터라벨링은 인공지능 AI이 데이터를 분류하는 작업. 1. 회원가입 하기 https://www.crowdworks.kr/ 크라우드웍스 | AI & Human Resources Platform 사람과 인공지능의 가치가 세상의 혁신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AI 학습데이터 NO.1 플랫폼, 크라우드웍스 www.crowdworks.kr 추천인 입력 : minsoo59 2. 해당 홈페이지에서 각가지 공모가 있는 걸 알 수 있다. 3.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야 할 수 있는 일이 많으니 미리 신청하자! 참고 : https://youtu.be/ONpvno8VGGg

11.03 [내부링크]

오늘부터는 블러그의 역할을 좀 나눠서 티스토리 블러그에는 공부포스팅을 위주로 올리기로 했다.

피씨카톡친구추가 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피씨 카톡에서 친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카카오톡은 핸드폰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요즘은 컴퓨터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물론 휴대폰 연락처에 번호를 등록하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

임시저장 해놨던 티스토리 블러그 글 불러오기 [내부링크]

임시저장 해놨지만 어떻게 꺼내서 써야할지 몰라 난감했던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면 정말 간단한 건데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 이걸 몰라서 기껏해놨던 포스팅을 다시 하게 되는 불참사를 예방..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취소 방법 [내부링크]

몇 개월 전에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무제한 이벤트를 하면서 결제를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는데요. 하지만 추가로 결제가 되어서야 기간이 지난 걸 깨닫고 부랴부랴 결제 취소를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카..

Google(구글) 색인 등록 요청 [내부링크]

처음에 그냥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만 쓰면 될 줄 알았는데 대략 일주일간 쓰면서 조회수가 이상하게 오를 기미를 안 보여서 여러 유튜브와 블로그에 검색해보면서 찾아보니까 Google Search Console(구글서취콘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