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bear의 등록된 링크

 mintbea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불행한 나의 현실에서 벗어나라 [리얼리티 트랜서핑] [내부링크]

야구에서는 포텐셜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그 선수의 잠재된 능력을 일컫는 말이지요. 그렇다면 우리 안에는 어떤 에너지, 어떤 능력들이 묻혀있을까요? 그리고 그것을 꺼낼 수 있을까요? 꺼낸다면 어떻게 꺼낼까..

번아웃을 피하고 싶다면? [노는 만큼 성공한다] [내부링크]

요즘은 자기만의 휴식이 점점 발달하고 있다. 그렇지만 그런 휴식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기업에서도 복지를 중요시하는 회사들이 점점 늘고, 워라몬(일과 삶의 조화)을 기업을 보는 1순위로 보는..

주식을 사기 전에 가지면 좋을 마인드셋 [이상하게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의 비밀] [내부링크]

왜 내 포트폴리오는 오르지 않을까요? 이시국에 더 강력한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 경제는 더 불안해지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서 신기하게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심지어 예전보다 더 잘벌고,..

삶이 온통 긴장일 때, 긴장을 덜어낼 수 있을까? [행복도 휴식이 필요해요]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매일 출근하고, 공부하며 삶의 괴로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괴로움은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갈까요? 매일 궁금해할 시간조차 없이 우리는 살아갑니다. 나를 돌아볼 새도 없이 그저 내가 정한 목표,..

40대를 제대로 준비하고 싶다면 한 번쯤은 읽어야 할 책 [내부링크]

요즘은 40대도 청년이라 불리는 시대다. 그렇지만 엄연히 40대는 책임질 것들이 많다고 느낀다. 가정도 있고, 회사에서 맡은 자리도 있고. 어렸을 때는 단순히 학교 공부만 잘하면 될 줄 알았다. 그러면 모든 것이..

【스틸니스】생각이 많을 때, 집중을 위해 필요한 단 한 가지 [내부링크]

진정한 의미의 '지금'이란 과거에 집착하거나 미래를 염려하지 않고 우리가 존재하기로 선택한 순간을 뜻한다. (중략) 그러므로 지금 이 순간은 몇 분이 될 수도 있고 오전 몇 시간이 될 수도 있고 몇 년..

자기계발에 실패하는 이유 [내부링크]

저는 대학교를 다닐 때부터 여러 자기 계발에 빠져있었습니다. 독서, 명상, 운동, 요가 등등. 책에서 나온 방법들을 따라 해 보고 유튜브를 보면서 나오는 방법들을 모두 따라 해 보았지만, 무언가 헛돌아가는 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진정한 부자는 어떻게 돈을 만드는가 [내부링크]

 두려움과 욕망이 삶의 가장 크고 깊은 함정으로 내몰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 (···) 그 두 가지 감정이 너희의 사고를 지배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라. 평생을 두려움 속에서 산다는..

『침묵의 봄』ESG의 시작 [내부링크]

ESG: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자주 듣는 단어지요. ESG는 지금 사회가 기업들에게 요구하고 있는 기본 가치입니다. 그 중 가장 앞서 있는 것..

양재진/양재웅 의사가 말하는 내 마음 처방전 [내부링크]

평소에 심리학과 정신 건강 의학 관련 유튜브나 방송을 많이 본다. 아무래도 맑은 정신으로 잘 살고 싶은 나의 욕심이겠지. 여러 심리학자와 정신과 의사 중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사람을 뽑으라면 바로 '양브로',..

김이나 작사가가 말하는 일『보통의 언어들』 [내부링크]

아무리 시대가 바뀌어도 말과 글은 우리에게 힘이 된다. 따뜻한 말 한마디, 냉철한 팩트폭격, 어쩌면 침묵까지도. 뿐만 아니라 언어는 파동, 즉 에너지라 전달이 되고 전염이 될 수 있다. 이렇게 중요한 언어를 섬..

『죽음의 수용소에서(빅터 프랭클)』AI시대에 진정으로 사는 삶이란? [내부링크]

점점 N잡러들이 대세가 되고 있다. 자아 실현이나 생계등 여러 이유로 우리는 한 가지 이상의 직업을 경험하고, 여러 가지 직업을 동시에 가지면서 살고 있다. 그렇지만 우리 삶은 점점 힘들고 지쳐가기만 한다...

확증 편향 부수기(싱크 어게인) [내부링크]

"그러나 천천히 데워지는 냄비 쪽이 개구리에게는 실제로 더 유리하다. 자기가 놓여 있는 물이 너무 뜨거워서 불편하다고 느끼는 순간 개구리는 냄비 밖으로 튀어나왔다. 자기가 놓인 상황을 재평가하지 못하는 것..

카카오톡으로 마음챙김을 한다고??(feat.'같이가치') [내부링크]

/ 카카오 같이가치와 함께하는 마음챙김 / 요즘 티비를 보면 명상을 하는 연예인들이 종종 보입니다. 복잡한 사회에서 불안정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으로 명상을 많이 하고 있지요. 명상은 정말 누구나 할 수 있..

명상을 하는 기본적인 방법 [내부링크]

몇 달 전부터 명상에 아주 관심이 많아졌다. 심신의 평온과 나의 불안, 예민함을 다스리기 위해 많은 심리 서적과 자기계발서를 읽던 중, 명상이 들어왔고 실제로 효과가 좋았다. 명상과 관련된 서적도 읽고, 유튜..

시험 볼 때 긴장 안하는 방법 [내부링크]

[불안감은 친구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는 누구나 떨린다. 나 역시 그랬다. 군무원 시험 당일 시험장을 들어설 때 굉장히 떨렸고, 수능 때도 마찬가지였다. 우리는 흔히 시험을 볼 때 ‘떨지 말아야지’ 하는 생..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예민함의 장점 [내부링크]

[예민한 사람들은 성공하기 힘들까?] 예민하다 1. 무엇인가를 느끼는 능력이나 분석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빠르고 뛰어나다. 2. 자극에 대한 반응이나 감각이 지나치게 날카롭다 3. 어떤 문제의 성격이 여러 사람의..

글쓰기의 고통을 덜어 주는 멘탈 관리법 [내부링크]

나는 글을 쓰는 지금 이 순간이 굉장히 힘들다. 어떻게 써야 할 지도 막막하다. 첫 문장은 누구나 힘들다. 그래도 잘 쓰고 싶다. 이건 누구나 겪는 고민일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읽은 책이 강원국의..

파란 눈의 스님이 소개하는 명상하는 법 [내부링크]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 때...] 우리의 24시간은 끊임없이 분주하다. 뇌는 자는 동안에도 우리 모르게 일을 하고 있다. 눈을 뜨고 나서는 스마트폰의 알람과 밀린 메시지들이 우리를 맞이하고, sns는 친구들과..

[아침 명상] 마인드풀 식사 [내부링크]

<식사로 명상하기, 명상으로 식사하기> 촉촉한 비를 보며 어김없이 매트 위로 앉았다. 휴대폰으로 싱잉볼 소리를 틀어 놓고 나와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상을 하다 보면 가끔 어떤 번뜩임이 나올 때가 있다...

싱잉볼과 함께 하는 아침명상 [내부링크]

어김없이 아침이 찾아왔다 평소와 다를 바 없는 아침. 오늘도 매트 위로 올랐다. 오늘의 명상은 싱잉볼과 함께 하는 명상. 싱잉볼은 티벳 승려들이 수행을 할 때 사용하던 도구다. <> 싱잉볼 특유의 묵직한 소리..

[아침 명상] 5분의 고요함 [내부링크]

요즘 비가 오전에 계속 와서 그런지 아침에 꽤 쌀쌀한 공기를 느끼고 있다. 그래서 하늘이 더 아름답게 펼쳐져 있고, 그렇게 나의 아침은 오늘도 요가매트 위에서 시작됐다. 오늘도 어김없이 매트 위에 앉아 명상..

[질서 너머(조던 피터슨)] 허세가 아닌 진짜로 강해지는 책 [내부링크]

제가 처음 조던 피터슨을 접하게 된 건 유튜브였습니다. 자기 계발 동영상의 알고리즘에 따라 보게 된 영상에서 피터슨은 당당하게 나의 두려움과 책임에 맞서라고 했지요. 그때부터 조던 피터슨의 영상을 찾아보..

누워서 하는 명상 요가 니드라(feat.요가소년) [내부링크]

사바아사나... 요가에서 휴식을 취할 때 수행하는 자세입니다. 온몸에 힘을 빼고 바닥에 몸을 맡깁니다. 그 상태에서 명상을 하는 것이 요가 니드라 수행법입니다. 유튜브에 '요가 니드라'라고 검색하면 요가소년..

시험 망했을 때 멘탈 관리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수도 없이 시험을 봅니다. 중간고사, 기말고사. 입사시험. 자격증 시험. 기타 등등. 여기는 대한민국이라 더 시험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여기에 태어난 이상 시험을 볼 수 밖에 없고, 그것으로..

명상 가이드와 함께 하는 명상(feat.에일린 mind yoga) [내부링크]

어김없이 아침이 찾아 왔다. 오늘은 아침에 비가 와서 그런지 차분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은 특별히 명상 가이드와 함께 해보고 싶었다. 명상 가이드도 따라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빠르게 헌혈 예약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헌혈 빨리 하는 방법] 헌혈을 하기 힘든 이유가 뭘까요?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일 겁니다. 보통 주말에 많이 하시지요. 들어가자마자 번호표를 뽑고 방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전자문진을 합니다. 나..

[아침 명상] 시냇물 위 낙엽 [내부링크]

조금씩 몸이 적응해나가고 있다. 점점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되고, 게다가 오늘은 금방 일어날 수 있었다. 어제 매트를 안 펴고 잔덕에 확실히 몸을 움직여서 깬 뒤에 바로 명상을 시작했다. 역시 아침은 생각이 요..

[의미있는 삶을 위하여(알렉스 룽구)] 진정안 자아 실현의 시작 [내부링크]

‘의미 있는 삶을 위하여’는 독일에서 온 라이프 코치 알렉스 룽구가 쓴 자아실현 가이드북입니다. 단순히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주도적으로 만드는 삶을 누구나 꿈을 꿉니다. 그렇지만 그 이상과 현실 사이..

[아침 명상] 작심삼일을 극복하자 [내부링크]

오늘도 매트 위에서 하루를 시작했다. 확실히 어제보다는 상쾌한 아침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일어나자마자 침대를 정리하고 바로 매트 위에 앉아 명상을 시작했다. 오늘은 7분 가량의 명상을 수행했다. 오늘의 포..

퇴사가 하고 싶은 사람을 본다면... [내부링크]

‘퇴사하고 뭐하려고?’ ‘여기보다 좋은 곳 없다.’ ‘여기서 못 버티면 다른 데서도 마찬가지야.’ 퇴사를 하면 이런 류의 이야기를 들을 것이다. 나도 그랬다. 사회 첫 직장에서 몇 달 안되자마자 내 스텟을 파..

[아침 명상] 저녁 홍차는 먹지 말자... [내부링크]

오늘도 아침이 열렸다. 요가 매트가 나를 부르고 있었지만, 내 몸이 어제에 비해 꽤 무거웠다. 5분 정도 빈둥거리다 그래도 명상을 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다. 그래도 막상 시작하니 마음은 조금 편안해졌다. 일..

관계를 좋게 하는 가장 좋은 도구 [말투 하나로 의외로 잘 되기 시작했다] [내부링크]

오늘 여러분이 가장 많이 뱉은 말은 무엇인가요? 저는 왠지는 모르겠는데 '배고파'였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상태를 말을 통해 나와 상대에게 전달하지요. 말은 우리가 나 스스로 대화를 할 때나 사람 대 사람으로..

[아침 명상] 명상의 시작(21.04.26) [내부링크]

항상 일어나면 휴대폰부터 만지작거렸습니다. 그러다 보면 sns를 보게 되고, 유튜브를 보며 아침을 멍하게 보내게 됐지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점점 아깝게 느껴졌고 그래서 아침을 건강하게 채우기로 했습..

58번째 헌혈 일기[21.04.24] [내부링크]

헌혈을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때부터 였다. 봉사시간을 준다기에 꾸준히 전혈을 했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그렇게 습관을 쌓아온지 벌써 58번째가 되었다. 예전에는 순전히 나의 이익을..

부자되는 마인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내부링크]

요즘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듭니다. 대부분 대기업의 주식 몇 주 정도는 가지고 있고, 만나면 주식과 부동산 이야기를 안부 묻듯이 합니다. 그 근본에는 이 시국이 우리를 더 어렵게 만들었기 때문이라..

[애드 센스 승인 완료, 승인 후기] 이제 시작이네요!!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는 독서 일기로 시작했습니다. 그저 책을 읽은 것을 나누고 공유하는 공간으로요. 그러다가 그냥 갑자기 일기 같은 푸념과 감상도 쓰고 싶어졌고,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물건들도 생..

[사랑수업] 사랑의 시작, 자존감 [내부링크]

저번 인생책 포스팅의 댓글을 봤습니다. 이름만 알던 책도 있었고, 한 두 번 읽어본 책도 있었죠. 그 중에서 ‘사랑 수업’이라는 책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궁금해졌습니다. 저는 이 수업을 제대로 들었는지...

인생책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인생 맛집!! 최애곡.!! 소울 푸드!! 이달의 명작!! 우리는 기억 속에 강력하게 남은 것들에 더 특별한 이름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이런 얘기들을 할 때면 우리는 정말 신이 나서 날이 새도록 이야기하고, 꼬리에..

금란물? 너도 할 수 있어!! [도파민형 인간: 천재인가 미치광이인가] [내부링크]

요즘은 중독되는 것들이 사방에 널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술, 담배부터 쇼핑, sns, 심지어 운동에도 중독된 사람들이 있지요. 중독은 어느 것을 막론하고 위험합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요즘 많은 공분을 일..

[결혼학개론] 결혼을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저는 아직까지는 빛이 나는 솔로입니다. 마냥 밝지 않은 사회 분위기지만 그래도 결혼에 대한 희망은 아직 존재해서 이 책을 샀습니다. 이 책의 표지는 굉장히 핑크핑크하네요. 정말 이 책을 읽으면 핑크빛 결혼..

내 슬픔의 깊이 [내부링크]

오랜만에 시집을 읽었다. 이 시집을 산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군무원 시험을 준비하던 때, 그저 시인이 썼던 시들이 궁금해서 한 권 샀다. 정호승 시인의 ‘수선화에게’. 문득 다시 읽고 싶어 읽다가 멈춘..

게임처럼 자기계발하기 [초집중] [내부링크]

‘나 살 뺄 거다.’ ‘응. 못 할 걸?’ '이번엔 진짜 한다' '못하면?' ‘이번에 못 빼면 고기 산다’ '콜~~ (잘 먹겠습니다!!!) 결제 금액: 154,900₩ 우리는 정말 절실하거나 변화를 원할 때, 돈을 겁니다. 전쟁..

집중력을 올려주는 가성비 좋은 3가지 도구 [내부링크]

내 머리맡에 스마트폰 알람이 울립니다. 몸을 꼬며 일어나서 쌓여 있는 카톡과 sns들을 훑으면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커피를 마시며 출근을 하고, 업무 중에 울리는 알림과 이메일들로 정신이 없는 하루를 보내고..

이름의 가치 [내부링크]

요즘 재밌게 보고 계신 프로그램이 있나요? 저는 일요일 저녁에 방송하는 ‘뭉쳐야 쏜다’를 최근에 즐겨 보고 있습니다. ‘뭉쳐야 찬다‘ 시즌 2로, 전혀 다른 분야의 선수들이 농구에 도전을 하는 프로그램입니..

나를 방해하는 말들 [내부링크]

인간의 내면은 관심을 바랍니다. 그래서 관계를 찾게 되고, 그 관계 속에서 의식, 무의식적으로 자리 잡게 되는 생각들이 있습니다. 이것을 암시라고 하지요. 쉽게 말해 생각의 전이 혹은 전염입니다. 이 암시들은..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잠재력이란 내 안에 있는 보이지 않는 힘을 이야기합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찾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요.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본 시간이 적다면 내 능력을 더욱더 의심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함께 운동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앱테크가 화두가 되고 있지요. 앱테크란 앱을 이용해 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리고 앱과 함께 건강을 챙겨주는 만보기 어플이 한 때 유행을 하기도 했다. 하루에 만 보를 걸으면 몇 포인트씩 주는데, 생각보다..

조급함 죽이기 [내부링크]

빠른 것은 요즘 시대에 미덕이라고 다들 생각하지요. 배달 어플로 주문을 하면 30분에서 1시간 안으로 무조건 나오고, 주식도 어플로 몇 초만에 사고파는 시대에서 살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유튜브나 sns에 나오는..

조금씩 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우리는 저마다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나아가고 있지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매일 제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달리다가 보면, 지치고 무너..

예민하고 생각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내부링크]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내가 좀 예민한가, 까칠한가?' '생각을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살다 보면 우리는 가끔 두 극단의 부류에 속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생각이 너무 없거나, 생각이 너무 많거나...

우울함을 없애는 가장 저렴한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상황이 계속되면서 우리는 점점 피로해지고 있다. 계속 집에 있게 되고, 일은 일대로 힘들고... 확진자 수와 내 우울지수는 거의 비례하는 느낌이다. 게다가 내가 사놓은 주식 차트까지 떨어진다면? 음.....

성장하는 독서법 [어웨이크(awake)] [내부링크]

나는 대학교를 다닐 때부터 자기 계발서와 심리 서적을 재미있게 읽었다. 공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자기 계발 서적이 너무 재밌어서 계속 읽었고, 지금도 놓지 않고 읽고 있다. 나에게 계발이란 순전히 재미와 성장..

무기력을 극복하는 법[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내부링크]

나는 어릴 적 그렇게 좋은 소리를 들었을 때가 많지 않은 것 같다. 집안 청소를 해놓으면 못했다고 혼나고, 안 좋은 건 항상 아버지를 닮았으며, 성적은 그럭저럭 나왔지만 묘하게 아쉬워하시는 눈치를 느끼며 자..

내 몸에 빚지지 마세요 [숙면의 모든 것] [내부링크]

여러분에게는 빚이 얼마나 있나요? 그리고 그 빚을 갚기 위해서 얼마나 고군분투하고 노력하고 계신가요? 빚이 없다면 우리 삶은 더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100% 현금으로만 사는 삶을 만드는 것은 물론 쉽지..

성공하는 질문 [원씽] [내부링크]

‘신중한 질문은 지혜의 절반을 차지한다’ (프랜시스 베이컨) 인간의 수없는 발전을 이루게 해 준 것은 바로 질문이다. 질문은 우리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중요한 마중물이 되기도 하고, 삶 속에 있는 어려움을 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법 [원 씽(one thing)] [내부링크]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폭풍처럼 밀려오는 정보와 메시지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매 순간 카톡과 메일이 날아오고 있고, 푸시 알림은 우리를 또 다른 길로 안내하며 새로운 정보로 우리를 매혹시킨다. 그러다..

내 마음 도와주기 [마음챙김] [내부링크]

당신의 마음을 들여다본 적이 있나요? 우리는 살면서 우리 앞에 쌓인 일을 보고, 그것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좌절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게다가 인간 관계도 신경 써야 하지요. 그러다 보면 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