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youhea의 등록된 링크

 minyouhe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물가와 물가지수, 소비자물가지수, 생산자물가지수 [내부링크]

물가란? 소비재 또는 생산재와 같이 특정의 범위에 속하는 상품의 가격을 종합, 평균한 것이 소비재 물가 또는 생산재 물가이며, 이들을 합쳐 사회 전체의 입장에서 전상품을 종합적으로 본 것을 물가입니다. ..

자유무역과 보호무역의 정의 [내부링크]

무역이란? 초창기에는 서로의 산물을 교환하는 것에 국한되었으나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넓은 뜻의 무역은 단순한 상품의 교환과 같이 보이는 무역(visible trade)뿐만 아니라 기술 및 용역과 같이 보이지..

경제체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체제란 사회적으로 합의된 각종 제도와 방식의 총제이며, 경제체제란 희소한 자원을 어떻게 활용하고 분배하는가에 관해 사회적으로 합의된 각종 제도와 방식의 총체를 말합니다. 경제체제란 개인, 사회 국가..

해외 주요 선물 거래소 알아보기 [내부링크]

해외선물이란? 전 세계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선물 상품을 의미하며, 지수 및 금리, 통화, 금속, 에너지, 농축산물 등 다양한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의 특성상 상승뿐만 아니라 하락에도 투자할..

해외선물 개요와 특성, 투자상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해외 공인 선물거래소에 상장된 품목을 대상으로 언제든지 최소의 비용으로 다양한 상품에 높은 투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투자 상품중 하나인 해외선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선물이란? 해외선물은..

특정금전신탁의 의미와 특징 [내부링크]

신탁이란 위탁자가 특정한 재산권을 수탁자에게 이전하거나 기타의 처분을 하고 수탁자로 하여금 수익자의 이익 또는 특정한 목적을 위하여 그 재산권을 관리, 처분하게 하는 법률관계를 말합니다. 특정금전신..

폰지사기 뜻과 특징, 유례 [내부링크]

신규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이자나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다단계 금융사기를 일컫는 말로, 1920년대 미국에서 찰스 폰지(Charles Ponzi)가 벌인 사기 행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폰지사기 폰지..

미국 고배당 에너지 인프라 MLPA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에너지 인프라 MLPA ETF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운용보수 : 0.46% 배당 : 7.26% 운용자산 : 2조, 5,500억 상장일 : 2012년 04월 19일 운용전략 : Solactive MLP Infrastructure Index..

미국 헬스케어 레버리지 X3 CURE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헬스케어 레버리지 X3 CURE ETF 운용사 : Direxion 운용보수 : 0.97% 배당 : 0.07% 운용자산 : 2,550억 원 상장일 : 2011년 06월 11일 운용전략 : Health care Select Sector Index의 일일 수익률에 대한..

전 세계 월배당 ETF ALTY ETF 정보 [내부링크]

전 세계 월배당 ALTY ETF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운용보수 : 0.50% 배당 : 7.77% 운용자산 : 460억 원 상장일 : 2015년 07월 15일 운용전략 : 전 세계 시장의 채권과 커버드콜 옵션 전략 ..

미국 바이오테크 레버리지X3 LABU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바이오테크 레버리지 X3 LABU ETF 운용사 : Direxion 운용보수 : 0.96% 배당 : N/A 운용자산 : 8,750억 원 상장일 : 2015년 05월 28일 운용전략 : S&P 바이오테크 지수(S&P Biotechnology Select Industr..

미국 월배당 ETF XYLG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월배당 XYLG ETF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운용보수 : 0.60% 배당 : 8.96% 운용자산 : 431억 원 상장일 : 2020년 09월 22일 운용전략 : 미국 상장된 시가총액 500개 기업의 커버드 콜 옵..

미국 MicroSectore FANG & Innovation 레버리지X3 BULZ ETN [내부링크]

미국 MicroSectore FANG & Innovation 레버리지 X3 BULZ ETN 운용사 : BMO 운용보수 : 0.95% 배당 : N/A 운용자산 : 88조 7,000억 원 상장일 : 2021년 08월 17일 만기일 : 2041년 06월 28일 운용전략 : 미국..

미국 월배당 ETF QYLG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월배당 QYLG ETF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운용보수 : 0.60% 배당 : 11.56% 운용자산 : 742억 원 상장일 : 2020년 9월 21일 운용전략 : 미국 나스닥 상위 100개 종목의 커버드콜 옵션 전..

미국 반도체 레버리지X3 SOXL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반도체 레버리지 X3 SOXL ETF 운용사 : Direxion 운용보수 : 0.98% 배당 : 0.11% 운용자산 : 6조 5,600억 원 상장일 : 2010년 3월 11일 운용전략 : 미국 ICE 반도체 지수의 3배 추종 레버리지 ETF 미..

미국 월배당 ETF XYLD ETF 정보 [내부링크]

미국 월배당 XYLD ETF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운용보수 : 0.60% 배당 : 10.10% 운용자산 : 2조 9,900억 원 상장일 : 2013년 6월 24일 운용전략 : SnP 500 지수 기업들에 대해서 커버드콜 옵..

한국의 금융유관기관의 종류 [내부링크]

금융활동이 일어나는 금융시장에는 자금의 공급자와 수요자 그리고 자금이나 금융상품의 중개자 및 금융시장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 유관기관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의 금융 유관기관들과 각 기관들의..

금융기관의 종류 및 역할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금의 수요자와 공급자에게 예금 및 대출 등의 각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의미하며, 한국의 금융기관의 종류는 은행, 비은행예금 취급기관, 보험회사, 금융투자회사, 기타 금융기관, 금융 보조기관 등..

주식과 주식시장의 관계 [내부링크]

많은 투자자들이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고 투자를 할 때 주가지수를 참고하여 매매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개념일 수 있겠지만 오늘은 주식과 주식시장의 종류, 관계 그리고 주가지수에 대해..

환율의 결정과 변동 효과 [내부링크]

환율은 자국 화폐와 외국 화폐의 교환 비율을 의미하며, 즉 외국 화폐와 비교한 자국 화폐의 값어치입니다. 환율은 국제통화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되고 환율의 변화는 수출 및 수입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

단리와 복리의 의미와 차이점 비교 [내부링크]

오늘은 단리와 복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단리와 복리는 이자를 계산하는 방법으로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를 지급하고, 복리는 이자를 원금에 합쳐 계산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방법입니다. 즉 단리는 원금에만..

금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금리는 우리 생활에 다양한 영향을 줍니다. 금리가 내려가면 이자소득이 줄어들고 자금 조달 비용이 낮아지기 때문에 기업이나 개인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주식이나, 주택을 구입하는 등 우리들의 경제활동과..

CFD(차액결제거래) [내부링크]

CFD(차액결제거래)란 실제 기초자산을 보유하지 않고 가격 변동을 이용한 차익을 목적으로 매매하여 당일 현금 정산하는 장외 파생상품입니다. 오늘은 CFD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CFD(차액결제거래)..

CMA와 MMF란?? [내부링크]

CMA 서비스란 약정이 된 CMA 계좌의(현금성) 예탁금을 전용상품에 자동 투자하는 투자방법 중 하나입니다. 증권계좌와 은행계좌의 결합된 형태인 CMA는 일반 은행들의 수시입출금통장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

인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경기 침체가 우려되고 물가는 계속 상승하는 현상 즉,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기가 호황일 때는 인플레이션, 경기가 불황일 때는 디플레이션이 발생하며, 인플레이션이 더 심화되는 현상을 스태..

FX마진거래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전 세계 통화의 환율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를 이용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FX마진거래의 기본 개념입니다. 이종 통화 간 현물화 거래이지만, 현물환보다는 계약 단위가 작고 증거금율도 낮으며,..

퇴직연금제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퇴직연금제도란 근로자가 재직기간 중 퇴직금을 금융기관에 맡기고 기업 또는 근로자의 지시에 따라 운용하여 근로자가 퇴직 시 일시금 또는 연금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퇴직연금제도의 특성과 전반적인 내용..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란? [내부링크]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하나의 계좌에서 주식 및 다양한 금융상품을 편리하게 투자하고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좌를 말합니다. 목돈 마련, 소득세 절세, 자산이전 효과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ISA를 활..

ELW(주식워런트증권)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ELW(주식워런트증권)는 개별 주식 또는 주가지수와 연계해 미리 정한 시점에 약정된 방법에 따라 거래가 이루어지는 증권을 말하며, ELW의 가장 큰 특징은 레버리지 상품으로 고수익, 고위험 증권입니다. ELW의..

연금저축계좌 특징과 세제혜택 [내부링크]

세금 환급을 위해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금저축계좌의 특징과 세제혜택, 매매할 수 있는 상품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

채권이란?? [내부링크]

우리가 투자를 할 수 있는 주식, 펀드, 선물 및 옵션 등과 같은 투자 상품중 오늘은 채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채권의 의미와 종류,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채권이란?? 1. 채권 채권은 자금을 조..

주식용어-빅스텝(Big step)과 주식시장과의 관계 [내부링크]

연준의 파월 의장이 기준 금리를 50bp 인상하는 이른바 빅스텝을 언급하며, 이로 인해 주식시장은 큰 폭의 하락을 하였습니다. 빅스텝이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주식시장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주식용어-인적분할과 물적분할의 의미와 주가와의 관계 [내부링크]

기업이 분할을 할 경우에는 두 가지의 방법으로 분할을 하게 됩니다. 기업분할의 종류로는 인적분할, 물적분할이 있으며, 각 분할의 의미와 방법, 그리고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분할..

사모펀드 PEF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PEF라고 들어보셨나요? 헤지 펀드(Hedge Fund)는 들어보셨죠? PEF는 헤지펀드와는 반대의 성향을 가진 펀드를 말합니다. Private Equity Fund의 약자로 PEF 즉 경영참여형 사모펀드를 얘기합니다. 그럼 오늘은 PE..

헤지펀드(Hedge Fund) 의 의미는?? [내부링크]

이번 시간은 헤지펀드란 무엇이며, 운영 방식 및 장,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헤지펀드는 개인이 모집하는 소규모의 펀드로써 고위험, 고수익을 노리는 투자신탁입니다. 그럼 헤지펀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

주식용어-롱(long)과 숏(short)의 의미는?? [내부링크]

투자를 하다 보면 주식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실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롱과 숏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롱과 숏은 투자자들이 투자를 할 때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에서 상승이나 하락을 판단하여..

주식용어-마진콜(Margin Call)의 의미는?? [내부링크]

오늘은 마진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진콜은 투자 증거금이 부족하여 반대매매가 일어나기 전에 투자자에게 추가금을 요청하는 거래소의 통보 안내를 말합니다. 그럼 마진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대차거래와 대주거래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기관은 공매도란 제도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개인들은 공매도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들도 공매도와 비슷한 거래 방법인 대차거래와 대주거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공매도란?? 공매도의 순기능과 역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매도란 주식을 빌려서 파는 것으로 개인 투자자들보다는 기관투자자들이 많이 하는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 종류로는 차입 공매도와 무차입 공매도가 있고 공매도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

유상감자 무상감자 의미와 주가와의 관계는? [내부링크]

오늘은 유상감자와 무상감자의 의미와 주가와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상 유상감자는 주주들에게는 호재로, 무상감자는 주주들에게는 악재로 받아들여집니다. 그럼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유상감자와 무..

주식분할, 주식병합 의미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분할과 주식 합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분할은 주식을 일정 비율로 나뉘는 것이며, 병합은 주식을 일정 비율로 합치는 것입니다. 주식분할과 주식병합 주식분할 자본금의 증가 없이 주식..

주식의 배당락, 권리락의미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을 하게 되면 배당이라는 것을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배당을 받기 위해서 일정기간 전에 주식을 매수를 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당 관련해서 배당락에 대해 알아..

콜옵션, 풋옵션 제대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콜옵션과 풋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콜옵션은 가격이 올라야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이며, 풋옵션은 가격이 떨어져야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옵션 전문 금융용어로 특정한 기초자산을..

기업의 가치 분류 성장주, 경기방어주, 가치주, 경기민감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자주 들어봤을 단어 들이지만 정확한 개념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성장주, 경기방어주, 가치주, 경기민감주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IX 지수란?(Volatility Index, 변동성지수) [내부링크]

최근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우-러 전쟁 등 주식시장에는 부정적인 이슈들이 많은데요. 이와 관련하여 매매에 참고할 만한 주식 지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중 오늘은 변동성 지수인 VI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유상증자, 무상증자의 의미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자주 접하는 용어가 몇 가지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무상증자와 유상증자의 의미 그리고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자란? 기업이 회..

블록딜이란? 블록딜 의미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주식거래를 하다 보면 한 번쯤은 블록딜이란 말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록딜의 의미와 블록딜이 주가에 미치는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록딜 주식을 대량으로 보유한 매도자가 사전에 매..

C-suite의 뜻? 무슨의미일까??(CEO CFO COO CL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C-suite 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요즘 기업들이 전문화, 세분화가 되면서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책임자들을 고용하여 기업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책임자들은 총칭하여 C-suite라고..

베어마켓(Bear Market), 불마켓(Bull Market)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황소와 곰으로도 비유를 하고 있고, 상승장으로 알려진 불장(Bear Market)과 하락장으로 알려진 베어장(Bear Market)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어장의 유래 18세기 초반 보스턴에서..

ETN 이란? 기본적인 개념과 투자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ETN(상장지수 증권)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N 이란? ETN이란 Exchange Traded Note로 상장지수 증권을 의미합니다. 상장지수증권 ETN(상장지수 증권)은 기초지수 수익을 추..

기업분석 용어 EPS, PER, PBR, ROE의 뜻 [내부링크]

투자하려는 회사에 대해 분석을 하려면 비교 가치 지표를 알아야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업을 분석할 때 필요한 비교 가치 지표 중에 EPS, PER, PBR, RO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분석 용어..

레버리지 ETF를 활용한 투자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버리지를 이용한 투자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본 내용은 절대 레버리지 매매 추천글이 아니며 단순 참고용으로 만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레버리지 투자는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

주식 초보자를 위한 재무제표 용어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 초보자분들을 위한 기본적인 재무제표 용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재무제표란? 기업의 자산상태와 손익 상태 등 재무적인 부분을 각기 다른 아래의 4가지로 작성한 보고서라고 할 수 있다...

주식 용어 - 인버스, 레버리지 뜻(feat.곱버스) [내부링크]

인버스와 레버리지는 투자전략을 하나로 고위험, 고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투자방법입니다. 인버스는 주가의 하락에 레버리지는 주가의 상승에 투자하는 투자 전략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버..

ETF란? 기본적인 개념과 투자 방법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은 주식 초보자 분들이 접근하기 어렵지 않은 투자 방법 중 하나인 ETF(상장지수펀드)입니다. ETF 개념과 장,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ETF란? ETF란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

미국 거래소와 미국 3대지수(나스닥, S&P 500, 다우산업) [내부링크]

미국을 대표하는 증권거래소 및 미국을 대표하는 3대 지수인 나스닥, S&P 500, 다우 산업 지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소 뉴욕 증권 거래소(NYSE) 시가총액 기준 세계 1위 시장으로 규모가 제..

코스피와 코스닥, 한국 대표 지수(feat. 코스피200, 코넥스) [내부링크]

여러분은 코스피와 코스닥이 무얼 의미하는지 알고 있으신가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와 코스닥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코스피 200과 코넥스도 알아볼게요. 코스피 한국의 우량주 시장, 우량주..

주식이란? 주식 뜻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주식은 회사가 필요한 돈을 조달하기 위해 만든 회사 지분에 대한 권리 증서, 기업은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주식을 발행한다. 누구나 쉽게 주식시장에 참여할 수 있고 투자에 제한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주식이..

2022 근로장려금 자격 요건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국가가 저소득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대해 소득에 따라 산정된 장려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 지원제입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의 신청대상,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방법, 지급금액..

ETN과 ETF의 특성과 차이점은? [내부링크]

오늘은 ETN과 ETF의 장. 단점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기초 자산을 추종하는 상품이지만, 장, 단점이 확연히 차이가 있는 상품이기에 각각의 특성에 맞게 거래를 해야 합니다. 그럼 ETN과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