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youngs의 등록된 링크

 minyou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비즈니스 글쓰기와 보고 스킬 (2편) [내부링크]

지난 편에서는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과 계획 단계 (스토리라인을 확정하고 핵심 뼈대를 만들기)에 대해 설명을 드린 바 있다. 오늘은 실제로 살을 붙여 나가는 과정과 마무리 그리고 보고를 하는 방법..

일본 히로시마 여행 ③ - 타케하라 보존지구, 오쿠노시마 (토끼섬) [내부링크]

히로시마 여행 마지막 편입니다. 히로시마 시내에서 약간 떨어져 있지만 꼭 추천드리고 싶은 두 곳입니다. 일본 히로시마 여행 ② - 히로시마성, 슛케이엔, 그리고 오코노미야키 지난 포스팅에서 세계문화유산인..

일본 히로시마 여행 ② - 히로시마성, 슛케이엔, 그리고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세계문화유산인 이츠쿠시마 신사 일대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일본 히로시마 여행① - 굴, 오코노미야키, 미야지마(이츠쿠시마 신사) 히로시마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원자폭탄이 1번이 아..

나에게 맞는 료칸 고르는 법 [내부링크]

온천로드 시리즈에서 료칸 (旅館. 한자를 우리말로 읽으면 여관이지만, 일본 특유의 숙박시설)에 대한 언급을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일본여행 계획을 짜다보면 료칸이 너무 많이 나와서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할..

일본 히로시마 여행 ① - 굴, 미야지마, 이츠쿠시마 신사 [내부링크]

히로시마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원자폭탄이 1번이 아닐까요? 전세계적으로 히로시마는 사상 최초로 원자폭탄이 투하된 도시로 유명할 겁니다. 한국인에게는 더더욱 그렇고요. 그렇다면 일본인들에게 히로시마..

비즈니스 글쓰기와 보고 스킬 (1편) [내부링크]

아마존의 글쓰기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지만, 사실은 전 직장인 삼성전자에서 14년 동안 사업기획, 상품기획, 마케팅 기획 등 '기획'자 붙는 부서는 많이도 돌아다녔기 때문에 사실 그 시절이야 말로 누구보다도..

도쿄 단풍 명소 - 아오야마 잇초메 (진구가이엔) / 키타노마루 공원 [내부링크]

봄에는 벚꽃놀이라면 가을엔 역시 단풍놀이죠. (캬~ 한량의 삶이네요.) 도쿄 도심에서의 단풍구경으로 가장 볼 만한 두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진구가이엔(神宮外苑)의 은행나무 거리가 아마도 가장 유명한..

[온천로드] 도쿄인근 요코스카 당일치기 추천 여행지 [내부링크]

오늘 소개드릴 요코스카는 도쿄에서 남쪽으로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카나가와현의 도시입니다. 요코스카는 주일미군의 기지가 있는 곳이라 언론에 자주 노출되기 때문에 아마 들어보신 분도 많을 듯합니다. 사..

[온천로드] 도쿄인근 온천마을 - 군마현 사루가쿄 온천 료칸 추천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군마현에 위치한 사루가쿄 온천마을입니다. 도쿄역에서 신칸센으로 1시간 정도의 거리의 조모코겐역에서 하차해서 료칸 셔틀버스로 15분 정도 가면 아카야코(赤谷湖)가 나오고 그 인근에 작..

뻔한 일본 관광은 식상한 분들께 - 도쿄의 숨은 여행지 [내부링크]

오늘은 도쿄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가볼만한 곳 혹은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많이 가지 않는 곳을 소개합니다. 도쿄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 주요 관광지는 다 가봤다 하시는 분들, 특히 걷기 산책하기 좋아하는 분..

[온천로드] 일본 큐슈 - 나가사키현 운젠 [내부링크]

더보기 찬바람 불면 담그자! 일본 온천여행 시리즈 온천로드를 시작합니다. 몇 년 전에 갔던 온천마을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료칸 정보, 교통편 시간 등은 그동안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버스..

[온천로드] 일본 큐슈 - 나가사키현 오바마 [내부링크]

더보기 찬바람 불면 담그자! 일본 온천여행 시리즈 온천로드를 시작합니다. 몇 년 전에 갔던 온천마을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료칸 정보, 교통편 시간 등은 그동안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일본..

삶은 정한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되는대로 된다 [내부링크]

십년 전 쯤인가, 친구들과 점을 보러 간 적이 있었다. 노해정 선생님이라고 그 때 나름 역삼동에서 잘 나가던...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소오름~인데, 그 분 왈 내가 말년을 외국에서 보낸다고 했다. 아직 내 인생..

[온천로드] 일본 나고야 인근 여행 - 기후현 구조하치만 [내부링크]

찬바람 불면 담그자! 일본 온천여행 시리즈 온천로드를 시작합니다. 몇 년 전에 갔던 온천마을들도 포함되어 있으니 료칸 정보, 교통편 시간 등은 그동안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나고야에서..

미국 회사에서 승진하려면? 커리어 플랜과 프로모션 [내부링크]

외국 회사에 입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은 입사 후부터가 진정한 시작이다. 얼마나 잘 버티고 살아남을 수 있는가. 연고도 없는 외국까지 나와서 밥 벌어먹고 살 일생일대의 큰 결심을 하고 한국 회사며 집이..

외국어(영어, 일본어)로 일하기 요령 [내부링크]

회사에서 내가 사용하는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다. 예전에 회사 All hands (경영현황설명회 같은 전체 직원 모임)에서 들었던 바로는 Japan office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출신 국적은 50여개국 정도라고 한다. 하..

아마존의 글쓰기 Writing Docs at Amazon [내부링크]

일을 하면서 '글을 쓴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 중의 하나이다. 간단하게는 이메일부터 시작해서,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회사에서 수많은 글들을 쓰고 또 읽는다. 어떤 글을 주로 써..

일본생활 좋은 점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안 좋은 점들, 불편한 점들에 대해서 많이 얘기했지만, 사실은 일본에 살아서 좋은 점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떠나지 않고 살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그래서 오늘은 좋은 점에 대해서도 소개해..

해외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 해외 취업 FAQ [내부링크]

내 이력에 대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는 왜, 어떻게 일본에서 일을 하게 되었나? 이다. 그도 그럴 것이, 나는 국내에서 초/중/고/대학교를 나왔고, MBA 마저도 국내에서 졸업한 정통(?) 국내..

일본생활 안 좋은 것들, 불편한 점 [내부링크]

개인 사정으로 혹시 앞으로 일본에서 살게 될 일이 있으신 분들께 경험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남겨본다. 물론 병원, 인터넷 이런건 한국에서 사오실 수 없으니 미리 알아도 피할 수가 없지만, 충격은 덜 하시리라는..

코로나와 재택근무 Work From Home [내부링크]

코로나는 우리의 많은 일상을 바꾸어 놓았지만, 그 중 내 생활에 직접적으로 가장 큰 변화를 주고 있는 것은 아마도 재택근무 (이하 WFH, Work From Home)가 아닐까 싶다. 나는 3월부터 WFH을 시작했는데, 어느 덧..

I am a Product Manager - 프로덕트 매니저란? [내부링크]

아마존에서 나의 Job title은 Senior Product Manager이다. 간단히 얘기하면 제품을 기획하고 런칭하는 사람으로 흔히들 줄여서 PM이라고 한다. 사실 PM이라고 하면 Product Manager 뿐만 아니라, Program Man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