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ter의 등록된 링크

 mk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5건입니다.

정부, 9년간 치매 예방·진단·치료 분야에 총 1,987억 원 지원 [내부링크]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 중 가장 핵심적인 정책이기도 한 '국가 치매연구개발 중장기 추진전략 : ’18.11'에 따라 치매 예방 · 진단 · 치료 등에 걸친 종합적 연구개발을..

생명보험 가입 시 반드시 따져봐야 할 몇 가지 혜택들 [내부링크]

생명보험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을 대비하는 수단입니다. 가장의 사망이나 가족의 질병 또는 상해가 생길 때라든가, 늙은 후 필연적으로 맞닥뜨려야 할 병 · 의료비, 생활에 필요한 자금 등을 자식 뿐만 아니..

어려움 딛고 일어선 셀바스 AI, 엑셀금융서비스 타고 제대로 비상할까? [내부링크]

지난 7월 23일, 셀바스 AI는 엑셀금융서비스와 'AI 보험 설계 솔루션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로써 셀바스 AI는 DB손해보험 · 오렌지라이프 · 신한생명 · 더블유에셋에 이어 국내 대형..

코스닥 상장 코앞에 둔 카카오게임즈의 PC MMORPG '엘리온' [내부링크]

어제부터 계속 '카카오게임즈' 관련 뉴스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 이유가 국내에서 포털사이트와 그 부대 분야를 네이버와 양분하고 있는 공룡 카카오이기 때문만은 절대로 아닐 것입니다. 무언가 이유는 있겠지..

심장 쫄깃한 명품 드라마,유령·신의 선물-14일·싸인·추척자 The Chaser [내부링크]

7월 24일부터 왓챠가 새롭게 공개하는 프로그램 중 마음에 쏙드는 드라마가 무려 4편이나 포함되어 있더라고요. 가나다 순서대로 열거해 보자면 '유령' · '신의 선물 -14일' · '싸인' · '추척자 The Chaser'.....

기술특례상장 준비 중인 딥노이드,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 획득 [내부링크]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허가 받은 품목은 뇌동맥류 진단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딥뉴로,  DEEP:NEURO-CA-01'..

한국판 뉴딜에서 가장 관심있게 본 '안전망 강화'에 대하여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에 대한 각자의 목소리들이 뒤엉켜 마치 '목소리 큰 놈이 이긴다'는 듯한 막무가내 행태가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특히나 재벌 · 기득권에 빌붙어 빨대나 꼽는 것으로 호위호식하던 경제신문들이..

티스토리 블로거가 구글 검색에 최적화하려는 이유 [내부링크]

가장 큰 이유를 꼽자면 짜증이 나서 그런 거지요. 티스토리 블로그인데 다음에서 통누락을 먹고, 네이버 블로그인데 네이버에서 통누락을 당하는 일들이 빈번하고, 또 그에 맞춰 어떡해서든 저품질에서 벗어나려는..

헥사고나이트 테마를 적용시킨 람보르니기 아벤타도르 SVJ Xago 에디션 [내부링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Lamborghini Aventador SVJ Xage Edition'을 공개했다는군요. 딱 10대만 한정판으로 제작된다는 아벤타도르 SVJ Xago 에디션... 람보르기니라는 말만으로도 충분히 먹어주는 슈퍼 럭셔리..

코로나19 때문에 암 검진 안 했다고? 이상 느껴지면 병원부터 찾으세요 [내부링크]

암은 발견 시기에 따라 생존율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7월 13일, 대림성모병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낮아진 5대 암 진단 실태를 알리고 빠른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코로..

7년전 휴면 블로그 겨우 살려놨더니...애드센스 삼일 만에 승인 OK [내부링크]

7년 전 여름까지 운영하던 블로그였습니다. 그리고 잊고 있었죠. 그런데 갑자기 머릿속에서 이런 소리가 울리더랍니다. '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처럼 수익 블로그로 다시 한 번 운영해 보는 것은 어떨까?'라..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 머리 밀고 들이닥친 네이버, 살떨려~ [내부링크]

네이버는 왜 수수료 대신 광고비를 받으려는 걸까?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파이낸셜'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출시가 기정사실화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희한한 것은 국내 보험사들에게 보험 판매..

개인 투자자 보호책은...주식 양도차익의 비과세? 증권거래세 개편? [내부링크]

지난 7월 17일, '대통령 지시사항 관련 강민석 대변인 브리핑'에서 강민석 대변인은 "정부가 최종 발표할 금융세제개편안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다음과 같이 지시했다"고 운을 띄운 후,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한화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 변액보험 및 종신보험 비교 추천 [내부링크]

한화생명이 상속·은퇴·절세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종신보험 'VVIP스마트변액통합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뭐, 상품 명칭에서부터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상품이라는 스멜(?)이 물씬..

노년층이 자녀에게 주택상속 안하겠다는 이유, 당당하게 주택연금!! [내부링크]

고령화사회, 그래서인지 은퇴 후 노후생활에 대한 부담이 무척이나 크다는 생각입니다. 벌어놓은 돈이 많은 분들이야 별 상관 없겠습니다만, 우리나라 사회구조가 자녀 낳아 교육시키고 성혼까지 치르고 나면..

보험료 비싼 보험회사 따로 있다 - 보험료 비싼 이유는 사업비 때문? [내부링크]

보험가입을 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따지는 것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내용과 본인이 납입해야 할 보험료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왕에 보장 내용이 비슷한 상품 중 하나를 골라야 한..

한효주의 아름다운 나눔, 아름다운재단 無더위캠페인 자원봉사 [내부링크]

배우 한효주가 아름다운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無더위캠페인' 현장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초복을 하루 앞둔 오늘, 먼저 한효주는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 도착, 복지관을 찾은 550여 분의 어르신들께 손녀딸이..

재무설계 필요한 이유, 보장자산 잘 만들기 [내부링크]

휴가철입니다. 어디로든 떠나기는 해야 할 텐데,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것이 많습니다. 함께 떠날 아내는 시원한 계곡으로 가고 싶답니다. 토끼같은 우리 아이들은 푸른 파도 넘실대는 바다로 가고 싶답니다. 어떻..

파밍 Pharming 과 스미싱 Smishing, 파밍 피해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소비자원이 소개하고 있는 파밍 및 스미싱, 그리고 파밍 피해 예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밍 Pharming 파밍은 정상경로로 은행 사이트에 접속해도 미리 준비된 가짜 사이트로 연..

벼락 맞지 않는 법, 벼락 피하는 법 [내부링크]

한국전기연구원이 '낙뢰 안전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대기가 불안정한 여름 장마철, 어떻게 하면 벼락을 맞지 않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지난 8일 충북 음성에서..

연금소득 4천만 원 넘는 피부양자,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나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도자료 하나를 배포했습니다. 오는 22일부터 연금소득 4천만 원 초과자들은 지역가입자로 전환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연금..

금융상품 중도해지하는 3040 중소득층, 보장자산 잘 만들기 [내부링크]

- 아니, 그리 힘들게 부어오더니 왜 이제서 해약하려는데? - …… 그리 살기 힘들어서 어쩌냐? 나라도 좀 있으면 빌려줄 테데…… - 객적은 소리 그만 하고, 술이나 한 잔 해라. 퇴근길 호프집이나 삼겹살집에서..

캠필로박터균? 살모넬라균? 삼계탕 안전하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에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은 삼계탕에 대한 각별한 위생관리를 당부했습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삼계탕의 주원료인 닭고기는 캠필로박터균과 살모넬라균에 의한 식중독 유발 가능성이 높으..

보험비교하는 이유와 방법, 더 쉬운 내 보험 찾기 [내부링크]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는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일입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그리고 내일을 살아가고 있고 소망하기 때문입니다. 기왕이면 무지개빛 희망으로 가득한 내일을 기대하고..

보험금 청구 100건 중 1건은 지급 않고 버팅긴다는 보험사, 대체 왜? [내부링크]

금융소비자연맹에 따르면 보험 사고를 당한 소비자들이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100건 중 1건은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것 - 보험금 부지급률 - 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보험에 대한 신뢰를 보험사 스스..

네이버가 설립한 법인 'NF보험서비스', 보험시장에 뛰어들까? [내부링크]

대한민국 공룡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마지막의 마지막인 금융 보루 '보험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법인 설립까지 마쳤다는 뉴스들이 앞다퉈 튀어나오고 있으니 틀림은 없으리란 생각입니다. 국내 다..

앱 없이 카톡으로 받은 웹링크에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보험금 청구 끝? [내부링크]

KB손해보험이 아주 멋진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개발, 보급에 나섰습니다. 이른 바,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라고 이름지어진 이 보험금 청구 방식은 소비자의 다양화와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KB손해보..

프로페셔널 기성용의 프리시즌 첫 골, 참으로 빛났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의 상황이야 어찌되었건 프로축구 선수로서의 기성용은 참으로 빛나 보입니다. 스완지시티에서 뛰고 있는 기성용 선수가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다고 하니 말입니다. 오늘 기성용 선수..

소득보상보험, 가장이 잘못 되면 10년간 월급처럼 받는 생활지원금 [내부링크]

▷ 실손의료비와 배상책임, 운전자비용 등을 추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최장 30년까지 전기납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실손의료비를 제외하고는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 15년 전기납 기준으로 4..

한 페이지로 보는 치매보험 · 산들 '나의 어릴 적 이야기' [내부링크]

2010년 기준 UN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노인인구 비중은 12.9% 입니다. 2050년에는 40.2%로 세계 최고령 국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 같은 수치는 일본과 거의 같은 수준이라더군요. ..

나이가 많고,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는 노인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 [내부링크]

요즘 보면 실버보험에 대한 광고가 참 많이 눈에 들어옵니다. 결코 만족스러운 해결책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갑자가 몫돈이 들어가야 하는 사고나 나날이 증가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내는 데에는 어느 정도 효..

2007 암보험 vs. 2012 암보험,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내부링크]

2012년 현재의 암보험과 5년 전인 2007년의 암보험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매년 조금씩 계약조건이나 보장내용 등이 변경되고 있다는 것 정도는 뉴스를 통해서 많이들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만, 실제 어떤 변..

연금저축 세제혜택이 선별적·차별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연금저축에는 분명히 세제혜택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금융소비자원에서는 연금저축에 부여하고 있는 세제혜택이 선별적, 차별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는 보도자료를 냈더랍니다. 왜 그랬던 걸까요? 누가 뭐라 할..

요즘 암보험 가입이 증가하는 이유 [내부링크]

IBK기업은행이 나이 때문에 보험 가입이 어려운 60~70대의 실버세대를 위해 무심사로 가입할 수 있는 실버 암보험 '라이나생명 부모님 OK 암보험'을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라이나생명 부모님 OK 암보험'은 고..

'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공지영 작가가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 [내부링크]

20여 년간 최고 인기 작가로 자리매김하며, 전집이나 시리즈가 아닌 단행본만으로 통권 1,000만 부 판매를 기록한 이 시대 가장 사랑받는 작가 공지영이 25년 간의 작가 인생을 돌아보며 20여 편의 작품 구석구석..

박근혜 캠프, 공훈의에게 또 퇴짜 맞았구나! 어쩜 좋으니? [내부링크]

박근혜 캠프가 또 다시 인선과정에서 퇴자를 맞았습니다. 80년대 전문용어로는 "뺀찌"라고 하지요? 그리고 박근혜 캠프를 과감하게 뺀찌 놓은 인물은 바로 공훈의 前위키트리 사장이었습니다. 대체 몇 번째 맞는..

실버전용보험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현대해상에서 보험 취약계층인 노령층을 위한 실버전용보험 '퍼펙트노후보장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보험 상품은 61세 이상이면 검진 - 혈압 · 혈액 · 소변검사 등 - 을 받아야 하며, 65세를 넘기면 보험에..

어머나! 지금 바로 암보험에 가입하시려고요? [내부링크]

암보험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줄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니, 최근 들어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건 무엇 때문일까요? 몇 년 전부터 암보험은 보장금액이 축소되거나 아예 판매가 중지..

금융감독원이 제시한 연금저축 사례별 Q&A - 이럴 땐 어떡해요? [내부링크]

올해 입사한 사회 초년생입니다. 곧 결혼도 해야 하고 다른 자금 수요도 많은데 연금저축에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연금저축은 개인의 노후생활 보장 및 장래의 생활 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금융상..

정수장학회-MBC 비밀회동 맹비난, 너무나도 색달라 보였던 이상돈 [내부링크]

오늘은 새누리당 정치쇄신특별위원회의 이상돈 위원에게서 왠지 색다른 느낌을 받았던 날이었습니다. 새누리당에서는 노무현 前대통령의 NLL 발언을 놓고 그 진위여부와는 아무 상관없이 무차별 종북몰이..

상조보험 vs. 상조서비스 비교, 상조보험에 가입하는 이유 [내부링크]

간혹 TV를 보다 보면 상조보험에 대한 광고를 접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요즘 공중파 방송에서는 흔치 않겠습니다만, 그래도 케이블 방송에서는 여전한 것 같더랍니다. 또한 우리는 상조보험과 무척이나 흡사해..

생명보험 약관대출 이자, 즉시 인하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금융소비자연맹이 생명보험사의 약관대출 이자를 즉시 인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약관대출 이율이 '수신금리+3%'의 고리로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금소연의 보도자료를 통해 알아보았습..

의료실비보험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한 이유 [내부링크]

흔히 보험상품은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하다고 합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인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고 하는데요, 왜 그런 얘기가 나오는 건지 지금부터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찍 가입할수록..

종합보장보험은 어떤 보험인가요? [내부링크]

살림살이가 팍팍해진 만큼 가계부를 쓰는 주부들의 씀씀이도 줄어들게 마련입니다. 지출을 줄이고 줄여보지만 만만치 않은 가계살림에 가입한 금융상품까지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보험을 없애자니 왠지..

9월 한달 주택연금 가입자 559명, 지금은 노후 대비가 필요할 때 [내부링크]

집 한 채로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정년퇴직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할 수는 없는 노후, 이래저래 걱정이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할 수만 있다면 자녀에게 손 내밀지 않고 살고 싶은 게 솔직한 심정일 것입..

연금보험에 대한 관심이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 [내부링크]

고령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최근 연금보험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어나고 있습니다. 100세시대를 대비하려는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주목을 받게 된 것이 바로 연금보험이기 때문입니다. 얼..

새누리 김동완 선거법위반 기소, 대체 몇 명째야? [내부링크]

18대 대선을 70여일 남겨두고 있는 지금, 아무래도 정치권의 최고 관심사는 민심의 향방에 있을 거예요. 최근 들어 새누리당 텃밭으로 인식되어 오던 PK지역만 놓고 보더라도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로의 쏠..

새누리당 개천절 골프, 국민만 보고 가겠다며? [내부링크]

지금 새누리당을 보면 정말 답이 없는 것 같아요. 나오는 뉴스마다 절대적 위기상황이라느니, 이대로 가면 이번 대선은 '새누리 필패'라느니 하며 떠들어대고 있는데, 하는 짓들 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

[보험재테크] 어린이보험 재테크, 어린이보험 가입 요령 [내부링크]

재테크란 말이 너무 쉽게 사용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 또한 재테크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험샹품, 그 중에서도 어린이보험을 통한 재테크 방법에..

[보험재테크] 의료실비보험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이유 [내부링크]

2012년 상반기 중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가입된 계약 중 건수로 두 번째로 많이 차지한 상품이 바로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보험재테크] 가장 넓게 보장되는 실손의료보험 재테크 [내부링크]

시중금리가 바닥을 칠수록 여유돈이 적은 사람들은 갈 곳이 없습니다. 그래도 매일같이 듣게 되는 말이 '재테크'인지라 마냥 손 놓고 앉아 있을 수는 없습니다. 뒤쳐지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아무튼 불안한 마..

LIG손보의 신상품, 장기간병 전문보험 [내부링크]

LIG손해보험이 신상품을 내놓았습니다. '무배당 LIG 100세 LTC간병보험'이란 이름을 가진 이 보험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병보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G손해보험, '무..

100세시대, 부부가 함께 노후를 대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당면해 있는 문제 중 가장 고민스러운 것은 아마도 고령화와 저출산이지 싶습니다. 나이 환갑 넘기는 것을 하늘이 내린 축복으로 여겼던 시대가 있었던 것을 감안해 본다면 엄청난 변화라 할 수 있을..

스마트폰, 초등학생은 얼마나 사용하고 있을까?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우리 생활을 지배하고 있는 것은 바로 핸드폰이 된 것 같습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스마트폰이라 해야 하겠지요. 혹시라도 무인도에 표류하게 될 때라도, 아니면 후손들이 정성들여 차릴 본인의 제..

암진단비 최대 5번까지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새로 나왔다고? [내부링크]

암 종류에 따라 암진단비를 최대 5번까지 받을 수 있는 보험이 LIG손해보험에서 출시했습니다. 3대 성인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신상품 '무배당 LIG 100세 메디케어건강보험'이 바로 그것입니다. '무배당 LIG..

100세시대 연령별 보험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우리나라의 사회적·경제적 위기감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제활동을 하는 동안에도 치솟는 물가를 따라가기 힘든 요즘인데, 고령화로 인해 경제활동이 불가능한 은퇴 후의 기간이..

입시중심의 국가교육정책이 전면 전환되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성교육이 중요하다는데 이견을 낼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입시위주의 소모적, 맹목적 경쟁교육이 심화될수록 그에 대한 필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을 듯합니다. 오늘 전교조에서도 이와 관련한 보도자료를 하나..

[고령화시대 보험재테크] 효과적인 보험리모델링 방법 [내부링크]

보험상품의 변경은 늘 있어 왔습니다. 단순히 보험료만 변경되는 경우도 있고, 보장내용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장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예전에 있던 보장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반대로 예전에..

[고령화시대 보험재테크] 고령화시대에 꼭 필요한 보험은? [내부링크]

고령화시대를 맞아 사람들이 가장 부담되는 것은 아무래도 생활비와 의료비일 것입니다. 여유가 있다면야 나름대로의 자기계발이나 취미활동을 통해 보다 활력있는 삶을 이어갈 수도 있을 테고요. 오늘은 가장 효..

[고령화시대 보험재테크] 고령화 사회와 리스크 요인 [내부링크]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100세까지 산다는 것은 꿈 같은 얘기였습니다. 오래 산다는 것은 하늘이 내린 축복이라 여겼으니 어르신들에게 드리는 최고의 덕담도 '오래오래 사세요'라는 인사말이었을 겝니다. 그만큼..

내 금융상품 투자성향은? 올림픽 축구대표 스타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무리 요즘과 같은 저금리 시대라 할지라도 현금을 손에만 꼭 쥐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특별한 금융지식이나 노하우가 없는 상태에서 금융상품에 투자한다는 것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그..

경실련이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SSM)를 규탄하는 이유 [내부링크]

골목상권과 영세상인을 보호하고, 대자본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대형마트 및 기업형 슈퍼(SSM)를 대상으로 시행되던 심야영업 규제와 일요 격주 휴무가 무산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경제정의실천시민..

어린이보험 100세까지 보장이 필요한 2가지 이유 [내부링크]

2011년 12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0년 생명표’에 의하면 2010년 출생한 신생아의 기대수명은 남자는 77.2년, 여자는 84.1년이었으며, 남녀 통합 기대수명은 80.8년이었습니다. 즉, 2010년에 태어난 여자아..

여름철 자동차 점검 및 관리 요령 [내부링크]

국토해양부에서 소개한 "여름철 자동차 점검 및 관리 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차 실내 공기질 관리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공기정화 필터)는 보통 1년에 2번, 에어컨과 히터 사용 전에 점검을 하는..

으악~ 내 자동차에 퍼진 곰팡이균, 어떡하지? [내부링크]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무엇보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아무리 자동차라 해도 예외일 수 없을 겁니다. 특히나 여름철 차량에 퍼져있는 곰팡이균은 여러 모로 불쾌감을 주게 마련이..

부산 폭우로 난리, 장마 · 집중호우에 대처하는 안전운전 노하우 [내부링크]

부산의 폭우가 점점 심각해져 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동안에만 200가 넘는 많은 양의 비가 내렸는데요, 일부 지역에선 한때 시간당 50가 넘는 폭우도 쏟아졌다고 합니다. 이로 인한 피해는 곳곳에서 잇따..

보험회사가 경험생명표를 변경하는 이유 [내부링크]

2012년 7월부터는 새로운 경험생명표를 적용한 보험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경험생명표는 보험사가 보험료를 산출할 때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민생명표가 아닌 보험 가입자들의 통계로 산..

에어컨 비염의 원인과 에어컨 비염 예방법 [내부링크]

비염은 주로 봄 · 가을이나 환절기, 그리고 아침 · 저녁 일교차가 클 때 많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근래에 들어서는 여름에도 비염 환자가 꾸준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에 대한 이유라 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 많은 휴가철 렌트카, 이것만은 반드시 체크하자 [내부링크]

제주와 남부지방을 비롯한 온 국민의 관심이 태풍 카눈의 진행상황에 집중되어 있는 오늘입니다. 모쪼록 큰 피해 없이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할 뿐인데요, 이 태풍이 지나가고 나면 곧바로 본격적인 휴..

보험사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이유 [내부링크]

보험사가 학교폭력 예방이나 왕따 문제 해결에 노력하는 것은 일견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보이가도 하겠습니다만, 보험사의 수익에도 분명히 일정부분 관련이 있을 겁니다. 때문에 많은 보험사들은 사회공헌활..

[연금보험 재테크] 연금보험,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한 3가지 이유 [내부링크]

국민연금에 대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게다가 비정규직 근무와 정년 퇴직을 자신할 수 없는 경제구조는 퇴직연금에 대한 기대감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일반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좋은 저축은행..

[출산지원정책] 셋째 이상 자녀에게 보장성 보험료 지원하는 부천시 [내부링크]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나름대로의 방안을 모색하느라 애를 쓰고 있습니다만, 경제적 양극화와 학벌경쟁이 뿌리 박혀 있는 동안에는..

[어린이연금보험 재테크] 7월 변경 경험생명표, 어린이연금보험은? [내부링크]

7월부터는 대부분의 보험회사가 변경된 제7회 경험생명표를 반영한 신상품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보험업계에서는 경험생명표 변경으로 대부분의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료는 인상이 되고, 연금액은 축소될 것이..

7월에 출시되는 BMW 신차는 무엇? [내부링크]

BMW가 BMW 6시리즈 그란 쿠페와 BMW 525d 투어링, BMW M5와 X6 M 등 혁신적 디자인과 기술력, 고성능으로 무장한 신차를 새로이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신차들은 지난 5월에 있었던 '2012 부산 국제 모..

스마트 컨슈머의 알뜰한 소비를 돕는 알짜배기 정보 [내부링크]

솟구치는 물가에 비해 벌어들이는 수입은 언제나 제자리인지라 한숨이 나오는 요즘입니다. 올 휴가철에는 어디 가까운 곳에서라도 쉬고 싶지만 가볍기만 한 주머니 사정이 이를 허락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니 가..

대한생명이 출시한 가장을 위한 변액유니버셜 통합보험 [내부링크]

대한생명이 사망보장은 종신까지, CI보장은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하는 ‘사랑&변액유니버셜CI통합보험’을 출시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한생명 ‘사랑&변액유니버셜CI통합보험’은 특히 암, 급성심..

[암보험 재테크]암보험가입요령과 100세비갱신형암보험비교 [내부링크]

가장 오래된 보험상품이라 할 수 있는 암보험은 지금도 판매순위 1~2위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암보험이 여전히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이유는 매..

[조일보 9호, 2012.06.25] MB, '가뭄 + 4대강 오염' 유도 전략 外 [내부링크]

잘 아시는대로 '조일보'의 모든 내용은 뻥, 구라, 거짓말, 허위, 날조입니다. 믿는 사람만 바보입니다. MB, ‘가뭄+4대강 오염’ 유도 전략 혹시 이런 노림수?? 극심한 가뭄, 똥물이 돼 버린 4대강. 이..

연비 좋은 차-사는 게 아니라 만드는 것! [내부링크]

요즘 같은 고유가시대, 자가운전자라면 누구라도 연비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될 것입니다. 잘못된 운전 습관이 있다면 기꺼이 바꿔서라도 기름값을 절약하려 할 것이고요. 일반적 상식에서 고연비차량은 분명히 존..

[조일보 8호, 2012.06.21] 좃선, 버블붕괴 걱정말란다 큰일났다 外 [내부링크]

잘 아시는대로 '조일보'의 모든 내용은 뻥, 구라, 거짓말, 허위, 날조입니다. 믿는 사람만 바보입니다. 朝․日․報․편․집․원․칙 나에게 한 단어만 다오. 그러면 나는 그를 반역자로 만들 수 있다. -..

보험, 7월부터 변경된다는데... 어떻게 바뀌는 걸까? [내부링크]

오는 7월은 보험료 및 보험내용의 변경이 예정되어 있는 달입니다. 특히, 보험료를 결정하는 요인 - 위험률 · 예정이율 · 사업비 등 - 중 위험률 변경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할 것..

서울시, 매연저감장치 장착 안한 노후차량에 최대 200만 원의 과태료 부과 [내부링크]

서울시가 매연저감장치를 장착하지 않은 노후차에 최대 2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출가스 정밀검사 기준 초과 차량, 7년 이상 된 노후경유차..

6월 암보험이 중요한 이유와 필수적인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오는 7월부터 암보험과 같은 질병 관련 보험과 연금보험의 보험료가 지금보다 비싸질 전망입니다. 보험료 산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험생명표와 예정이율 등이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부 상품은 판..

휴가철 필수보험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장마가 오기 전에 휴가를 먼저 생각한다는 건 조금 이른 감이 있습니다만, 벌써부터 기대되는 것만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동일하다는 생각으로 운전자보험..

[조일보 6호, 2012.06.15] "지하 검사노조" 있었다 外 [내부링크]

朝․日․報․편․집․원․칙 나에게 한 단어만 다오. 그러면 나는 그를 반역자로 만들 수 있다. - 독일 선전상 괴벨스 돌아, 보천보 동판 김정일에 바쳐 좃선은 5.18동판 全에 헌납? 좃선이 만들었을 것..

현대해상이 출시한 100세시대 간병보험 [내부링크]

현대해상이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장기요양, 상해, 질병 등 노년층에 유용한 주요 담보들을 100세까지 종합 보장하는 '100세시대간병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현대해상이 출시한 '100세시대간병보험'은 최근..

[조일보 2012.06.11] 내곡동 사저부지터에 유전있다 外 [내부링크]

朝․日․報․편․집․원․칙 나에게 한 단어만 다오. 그러면 나는 그를 반역자로 만들 수 있다. - 독일 선전상 괴벨스 내곡동 사저부지터에 유전있다 檢, 어이없는 ‘무혐의’ 처리…본지, 현지서 기름 냄새 포..

[조일보 2012.06.08] 이건희 회장, 종북주의자인가 外 [내부링크]

朝․日․報․편․집․원․칙 나에게 한 단어만 다오. 그러면 나는 그를 반역자로 만들 수 있다. - 독일 선전상 괴벨스   이건희 회장   종북주의자인가    세습-독재-反인권…北체제 답습    부자..

부산시가 공개한 위암·대장암·간암 수술사망률 평가결과 [내부링크]

최근 통계를 보면 우리나라 국민이 평생을 사는 동안 암에 걸리거나 암에 의해 사망할 확률이 3명 중 1명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암에 있어서 만큼은 그 누구도 자신의 건강에 자신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

[조일보 2012.06.06] MB, 감히 박근혜에 도발 外 [내부링크]

社告 : 대략 눈치 까셨겠으나 어제부로 본지는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장에 줄 섰습니다. 영양가 없는 이명박 대통령과는 빠이빠이입니다. 퉤~! <朝日報社> MB, 감히 박근혜에 도발 “대한민국 부정..

왜 연금보험은 먼저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 노후 연금 더 많이 받는 방법 [내부링크]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로 인해 우리나라 국민이 느껴야 하는 100세시대에 대한 부담감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니, 지금의 평균수명 증가율을 고려한다면 조만간 110세시대라는 말도 금새 일상..

[조일보 2012.06.05] 朴, 김정일 만나 "개새끼" 일갈 外 [내부링크]

朴, 김정일 만나 “개새끼” 일갈 전원책 적어준 수첩 들고 가 웃는 낯에 낭독 金, 충격 받아 와병…어버이들 의구심 지울 듯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어린이보험이 온라인에서 잘 팔리는 이유 [내부링크]

2012년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보험상품 중에는 어린이보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2년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입된 계약 중 세 번째로 많은 건수를 차지하고 있는 보험상품이 바로..

정통 애국보수 민족정론지 '조일보(朝日報)' 창간호 [내부링크]

졸라 고마운 각하…숙제 줄여주셔 “만인의 성군” 어린이들 성은에 감읍 또 오열 그렇다. 그는 성군이었다. ‘쥐박이’니 하며 개념 없이 종북좌파 불량 어른들에 휘말려 대통령을 폄훼하던 철부지들은 그..

은퇴 이후 최대 문제, 노인의료비 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계 및 사회계 전반에 걸쳐 대두되고 있는 가장 큰 화두는 '고령화'입니다.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평균수명은 노후에 대한 대비책을 필연적으로 강제하고 있지만, 실제로 그에 대응하는 국..

너무나 가소로울 정도로 가볍기만 한 박근혜의 네거티브전략 [내부링크]

네거티브? 확실히 이 말은 포지티브와는 상대적인 표현입니다. 누구라도 네거티브의 위치에 서는 것을 반기지는 않을 테고요. 하지만 마케팅에 있어서는 이 또한 홍보의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무시할 수 없기..

생명보험사 이율담합, 피해자들 얼마나 보상받을 수 있나 [내부링크]

금융소비자연맹에서 보도자료를 하나 냈습니다. 최근 보험사가 이율 담합을 통해 부당이익을 챙긴 것과 관련하여 보험소비자의 피해회복을 다룬 내용이었는데요, <내가 더 낸 보험료는 얼마인지, 얼마나 돌려..

금호타이어의 또로, 생각의 MOVE 3차 시리즈에서는 어떤 모습일까? [내부링크]

금호타이어의 새로운 CF 런칭 소식이 들려옵니다.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생각의 MOVE' 광고 캠페인의 3차 시리즈라지요? 이번 CF 광고의 내용은 금호타이어 캐릭터인 '또로'가 금호타이어 전문점인 '타이어..

2012년 암보험 판매 건수가 가장 많은 이유 [내부링크]

많은 우려와 논란이 있었던 4월의 보험업계, 다행히 큰 혼란은 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험상품 및 보장내용의 변경소식이 전해지면서 보험가입자는 다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2년 1월부..

연금보험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이유 [내부링크]

2012년년 4월 현재, 보험업계는 뜨거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새로이 적용되는 손해율과 경험생명표를 근거로 하여 각종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료 인상이나 보장내용 축소를 감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덩달아 보..

나꼼수가 "조중동"을 길들이는 방법 [내부링크]

언뜻 보면 이번 '4.11 총선'에서의 "나꼼수"는 지난해 '10.26 서울시장 재보궐선거'보다 영향력에 있어 다소 부족한 듯 싶기도 했다. 허나, 그 이면을 들여다 보면 그렇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얼마나 큰 착각..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8대 정책 과제 [내부링크]

총선이 코앞이다 보니 여러 형태의 설문조사가 시행되고, 그에 대한 결과를 각 매체들마다 시시각각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층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청년층이 정치인들에게, 기업인들에게 바라는 가장 큰 바..

2012년 4월 대폭적인 보험료 인상에 담겨 있는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면 보험업계에서 펼치고 있는 절판마케팅이 넘쳐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TV 뉴스뿐만 아니라 각종 일간지, 인터넷 매체도 이에 대한 소개를 "보험료는 최소 OO% 이상 오를 거다.",..

4월부터 보험료 인상, 그 진실은?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면 보험상품 내용 변경이나 보험료 인상에 대한 소식으로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보험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리 달가울 리 없는 우울한 소식일 텐데요, 그렇다고 보험을 외면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

쉐보레 크루즈 왜건은 어떤 차? [내부링크]

쉐보레가 가장 재미를 보고 있는 글로벌 시장 중 하나, 바로 우리나라겠지요. 사실, 대우차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는 자가운전자도 많을 테고요. 조금 깊다는 느낌의 클러치와는 달리 에어컨 하나 만큼은 정말..

연금보험 · 연금저축보험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작년 연말, 많은 사람들은 연금저축보험에 관심을 보냈습니다. 연말정산을 준비하면서 연금저축보험의 소득공제금액이 400만 원으로 확대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영업자를 비롯한 많은..

보험사 4월 절판마케팅? 그래도 2012년에 주목해야 할 보험상품들!! [내부링크]

얼마 전, 보험사에서 행하고 있는 절판마케팅에 대한 기사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뭐, 해마다 이맘때 쯤이면 들려오는 뉴스인지라 특별해보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떤 내용인지 알고픈 마음에 차분하고 꼼꼼하..

[이색광고] 빨간염소는 랩, 양과 낙타는 춤추는 세이브더칠드런 광고 [내부링크]

혹시 랩 좋아하세요? 요즘 광고를 보면 랩을 접목시킨 CF가 가끔 보이는데요, 나름 젊은 감각과 경쾌함을 즐길 수 있어 좋은 느낌을 가지게 되더랍니다. 최근에는 기아차 소울을 홍보하기 위한 햄스터 3인방의 랩..

2012 그랜드 보이저 - 크라이슬러 베스트셀링 미니밴...5,910만 원 [내부링크]

크라이슬러가 '2012 그랜드 보이저 2012 Grand Voyager' 출시를 알렸습니다. 편의성과 승차감, 그리고 안전성이 업그레이드된 럭셔리 미니밴이라지요? 크라이슬러 코리아에 따르면 "그랜드 보이저"는 1983년에..

2012년형 MINI JCW...4,530만 원, 12년 후 영종도에서는 무슨 일이? [내부링크]

소형차라고는 하지만 그 가격을 보면 "헉~"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튜닝을 통해 출력을 끌어올린 2012년형 고성능 버전 'MINI JCW : John Cooper Works'를 출시했는데요, 그에..

흡연가를 위한 정보, 담배로 지친 폐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바로 이것!! [내부링크]

흡연이 건강에 나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마약류로 분류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금연을 마음 먹는다고 해서 쉽게 끊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해마다 신년에..

2012 시카고 모터쇼에 참가하는 엘란트라 쿠페와 엘란트라 GT(i30) [내부링크]

현대차가 엘란트라 기반의 디자인, 기능성, 경제성을 고루 갖춘 해치백 모델 2도어 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엘란트라 쿠페 모델은 기존 엘란트라 4도..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인기는 2012년에 들어서도 여전합니다. 다만, 그 종류와 보험료 납입방법에 따라 의료실비보험은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을 뿐입니다. 때문에, 충분히 비교를 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진화하는 스팸 메일, 형태와 유형 분석 [내부링크]

2011년 4분기를 기준으로 보면, 스팸 메일이 줄어들기는 했습니다만, 교묘하게 진화했다는 사실을 지란지교소프트가 밝혔스니다. 오늘 지란지교소프트가 언론에 보도자료를 통해 배포한 "2011년 4/4분기..

천리안위성으로 보는 전국적인 폭설, 그리고 앞으로의 날씨 전망 [내부링크]

2012년 1월 31일, 우리나라 전국에서는 폭설이 내렸는데요, 발해만 부근에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 때문이었다는군요. 이곳 청주만 하더라도 오후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이 퇴근 무렵부터는 정말 앞을 분간..

속옷 광고 모델로 변신한 가인 = 러블리 + 섹시 [내부링크]

가인이 속옷 광고에 등장했다고? 개성 있는 외모와 함께 아담글래머로 불리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멤버 가인이 스무살 감성 캐주얼 이너웨어 "Yes"의 전속모델이 되어 러블리한..

장미란, 비자(Visa)와 함께 "장미란 재단" 출범 [내부링크]

세계를 들어올린 역도 여제 장미란, 그녀가 소외계층 꿈나무의 멘토가 되겠다고 나섰다. 장미란 선수를 2012 런던올림픽 "Team Visa" 후원 선수로 선정한 비자(Visa)가 2월 1일 프레스센터에서 장미란 선수..

새로 출시된 스마트아아사랑보험과 어린이보험 [내부링크]

자녀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것이 바로 부모의 마음입니다. 요즘은 자녀의 미래를 위해 자녀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을 키워주고, 나중에 경제적 버팀목이 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선물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대한민국 상위 0.1%, 아주 특별한 그들만의 자녀교육법 [내부링크]

일본 속담에 아이들은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는 말이 있다. 아이는 자연스럽게 자신을 낳아준 부모를 보고 배우고 익히기 마련이다. 그래서 가풍(家風)이 중요하다는 말도 나온다. 사람의 성품은 타고난 것..

수협, 예적금과 보험 연계 금융상품 "대박 Dream 예(적)금·보험" 출시 [내부링크]

수협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금융권 최초로 예·적금과 보험(공제)상품을 연계한 신개념 금융상품을 내놓았다. 오는 2월 1일부터 출시되는 "대박 Dream 예(적)금·보험"이 바로 그것이다. 지금까지 시중금융..

초콜릿으로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초콜릿을 먹으면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 뉴스 제목만 보았을 때는 광고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얼마 있으면 발렌타인데이가 돌아올 것이기에 초콜릿 브랜드나 온·오프라인 쇼핑몰이 의도적으로 만들어..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미 FTA를 반대하는 이유-국민이 먼저 알아야 한다 [내부링크]

서울시가 자치법규 30건이 한·미 FTA와 비합치 우려가 있는 것으로 판단돼 정부 대책마련 건의 등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한·미 FTA 협정문과의 비합치 가능성에 대해 자치법규 7,138건(시 535..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 판엠이란 국가는 지금의 우리나라... [내부링크]

전세계 1,600만부가 팔린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이 판타지 액션 4부작으로 탄생했다. "헝거게임"이다. 그리고 그 첫 작품인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1차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헝거게임"은 독재국..

청소년 새뱃돈, 인터넷 사기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늘 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설 명절 전·후에 청소년 세뱃돈을 노린 인터넷 사기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 학부모들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요. 실제 작년만 하더라도 해외 유명브랜..

체크카드가 각광 받는 글로벌 지불결제수단으로 떠오른 이유 [내부링크]

최근 정부와 금융당국, 그리고 시중은행 및 카드사들이 행하고 있는 체크카드 관련 정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무척이나 혼란스러움을 갖게 합니다. 소득공제와 관련해서는 신용카드보다 공제율을 높인다고 했다..

암보험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가입 후 2년이 지나야 암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보험상품에 따라 90일이 지난 이후에는 부분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손해율이 높아지면서 수익률이 악화되자 수시로 보장내용을 변경하고 있다는 것...

귀성·귀경길 차량, 눈 쌓인 도로에서는 20∼50% 감속운전하세요 [내부링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도로는 귀성 및 귀경길 차량으로 무척이나 혼잡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안전운행을 실천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설날을 보내야 되겠는데요, 도로교통공단에서 당부하는 귀성 및 귀경..

LG 시네마 3D TV를 위해 LG전자가 선택한 광고 모델은? [내부링크]

지난 11일,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중장기 TV사업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3D TV시장에서 1위를 달성함으로써 '3D=LG'라는 이미지를 굳건히 하겠다는 취지였지요. 이를 위해..

포르쉐가 공개한 수퍼카,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 [내부링크]

포르쉐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설레는 수퍼카임에 틀림이 없다. 포르쉐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911 카레라 카브리올레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는 뉴스가 그래서 호기심을 자극했다. 지..

2012년 국내시장에서의 포드자동차는? 4종의 '올-뉴' 엔진 출시+α [내부링크]

포드자동차가 올해 국내 자동차시장에 4종의 올-뉴 엔진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2월에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 '퓨전 하이브리드(Fusion Hybrid)'가 출시하고, 2012년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에..

손해율 74%로 하락·당기순이익 2조원의 손해보험사들, 보험료 인하는 외면 [내부링크]

금융소비자연맹에서 보도자료를 하나 냈습니다. 내용인 즉, 최근 손해보험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험의 손해율이 크게 하락함으로써 사상최대의 이익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료는 인하하지 않고 있..

온달을 찾는 평강녀, 현실 속에서 존재할까? [내부링크]

종편채널이 방송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언급한다는 것이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요즘 같은 현실 속에서 재미있는 현상 하나를 이해한다는 측면에서 잠시 인용을 해보자면, 모 종편채널의..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 칸투칸, 노스페이스-Go! 온라인 입소문으로 [내부링크]

얼마 전, 한 블로그에 올라온 노스웨스트 계급도가 뉴스를 통해 알려졌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일부 학생계층이 갖고 있는 끼리문화의 한 단면을 엿보게 된 것 같아 씁쓸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성차밭 빛 축제, 은하수터널에 매달린 소망카드를 보면서 [내부링크]

보성은 녹차를 통해 지역 브랜드를 꾸준히 키워 왔습니다. 블로그스피어에서도 보성 녹차를 주제로 하는 글들이 무척이나 많이 보이는데요, 그 만큼 보성군이 지금까지 기울여 온 노력이 크다는 뜻일 겁니다...

2012년 vs 2020년, 운전자보험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LIG손해보험이 새로운 운전자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보험 만기시 납입했던 보험료 100% 전액 환급 받을 수 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2012 : LIG손해보험이 출시한 'LIG행복한운전자보험' 이번..

110세시대 실버보험 [내부링크]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없는 노인과 어린이, 하지만 크고 작은 상해나 질병에는 다른 계층보다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보험이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

100세시대 사망원인 1위 암, 최선의 대비책은? [내부링크]

나이를 먹어갈수록 암에 대한 부담은 커지게 됩니다. 암 발생률이 점점 증가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 대부분은 암에 대한 보장을 기본적으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그러니 얼..

100세시대 노인의료비, 의료실비보험이면 OK [내부링크]

100세 시대, 정말이지 말뿐이 아니라 여러 가지 데이터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금이 100세 시대로 진입하고 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그러니 길어진 노후생활을 위해 무엇보다 노인의료비의 필요성이 대..

100세시대 노후생활 대비는 변액연금보험으로~ [내부링크]

우리나라 직장인은 본인이 희망하는 퇴직연령보다 훨씬 빠른 시기에 은퇴를 해야 하는 불안감을 갖고 생활합니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인 경우에도 건강상의 이유뿐만 아니라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2012년 출산지원금 40→50만원으로, 75세이상 노인 틀니 50% 지원 [내부링크]

보건복지부가 오늘 배포한 보도자료에는 반가운 뉴스가 포함되어 있다. 허나 한편으로는 총선과 대선을 앞둔 시점에 이 같은 정책을 발표한 것이 표심을 의식한 것 같다는 생각에 씁쓸하기도 하다. 왜 이명박..

4개월부터 60개월까지 영·유아 건강검진, 꼼꼼하고 건강하게!! [내부링크]

생후 4개월부터 60개월 사이에 있는 영·유아 대상 건강검진은 성인과는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성인 건강검진이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한다면, 영·유아 건강검진은 아이의..

가장 아름다운 그들만의 키스-12월 26일 정봉주·송지영 부부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소신과 진실을 쫓는 사람들이 아끼지 않고 희생해가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살아갈 만하다는 생각이다. 소리를 내고, 그 소리에 공명을 하는 사이..

의료실비보험, 가장 많은 소비자 질문 베스트 5 [내부링크]

이제는 암보험과 함께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보험으로 인식되고 있는 보험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특히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특성상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병원치료비,..

연금보험, 100세시대를 대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2011년 통계청에서 발표된 2010년 생명표에 따르면 2010년에 태어난 출생아에 대한 기대수명을 80.8년으로 보고 있다더군요. 게다가 일부 인구통계학자들 사이에서는 의료기술 발달 등을 이유로 우리나라..

우리나라 최초의 오디션 프로그램은 뭐지? 기업경영에도 벤치마킹? [내부링크]

삼성경제연구소가 경연 프로그램을 내용으로 하는 보고서 하나를 발표했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 TV를 켜면 채널마다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 <슈퍼스타K3> 등과 같은 오디션 및 경연 프로그램이 최상의..

KT가 7대 음반기획사와 협력해 선보이는 음악서비스 지니(Genie) [내부링크]

KT 표현명 사장이 KMP홀딩스를 비롯한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 미디어라인, 스타제국, 유니온캔, 뮤직팩토리 등 국내 7대 음반기획사 대표와 협업체제를 구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같은 사실..

2011년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유튜브 영상은 바로 이것!! [내부링크]

2011년에는 어떤 영상이 전세계인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을까요? 그리고 우리나라 유튜브 이용자들은 어떤 영상을 가장 많이 보았을까요? 유튜브에서 2011년 한 해 동안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

일상생활배상책임과 뇌졸중, 보험상품 손해율과 보험료 상관관계 [내부링크]

얼마 전, 한 보험사가 자사가 판매하고 있는 모든 보험 상품에 대한 위험률을 조정했는데요, 위험률이 낮아진 보장과 높아진 보장을 가만히 살펴 보니 위험률이 낮아진 보장은 사망관련 보장이나 화재 관련 보..

SM사단이 참여하는 영화 I AM. 그리고 전세계 워너비를 유혹하는 UCC 프로젝트 [내부링크]

아시아 가수 최초로 팝의 본고장 뉴욕의 매디슨 스퀘어 가든 무대에 오른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등이 참여한 ‘SM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 공연 현장과 무..

어린이보험, 태아 때부터 평생 소중한 우리 자녀 버팀목 필수보험 [내부링크]

얼마 전 통계청에서 발표한 출생아 수를 보면 최근 19개월 만에 감소세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난 18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해오던 출생률에 마치 부합이라도 하듯이 어린이보험 가입도 꾸준히 늘어..

영화 '봄, 눈'을 위해 삭발했다는 윤석화의 프로다움과 아름다움 [내부링크]

가족이 함께 볼 만한 영화, 그 감동의 중심에는 늘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네 가족 이야기가 영화를 보는 내내 연상되기도 하고, 투영되기도 해서일 게다. 요 며칠 계속해서 '..

연령대별 추천 필수보험 [내부링크]

보험에도 연령별 맞춤상품이 있을까요? 누구에게나 처한 환경 또는 경제적 여건 등에 따라 일괄적으로 적용시킬 수는 없겠습니다만, 그래도 같은 연령 계층이 공통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보험상품을 보면 연령대..

태아보험 · 어린이보험 가입시 3가지 체크 포인트 [내부링크]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안전사고로 사망하는 경우가 무척이나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10만 명 당 8.7명이나 된다고 하니까요. 이 같은 수치는 OECD 회원국가 중에서는 멕시코(13.6명)와 미국(9.2명)에 이어 ..

연금보험 및 연금저축보험으로 연말정산 알뜰하게 챙기는 방법 [내부링크]

연말이 되면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직장인들의 움직임이 부산해집니다. 본인이 납부한 원천징수 세금을 조금이나마 더 환급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어려운 살림을 꾸려가는 직장인에게는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습..

태민 써니 윤다훈의 목소리가 기대되는 3D 애니메이션, 코알라 키드:영웅의 탄생 [내부링크]

태민과 써니, 그리고 이제는 중견배우라 해야 할 윤다훈의 목소리를 3D 애니메이션 "코알라 키드:영웅의 탄생"에서 들을 수 있다는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알라 키드:영웅의 탄생" 배급사인 롯데엔..

경험생명표 · 위험률 변경, 2012년 보험시장에 예견되는 몇 가지 변화 [내부링크]

올해 우리나라 보험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비갱신형과 100세만기, 어린이까지 확장된 연금보험상품, 그리고 소득공제 한도도 300만 원에서 400만 원으로 확대, 그리고 또... 그렇다면 2012년인 내년..

연금보험 가입자 일천만 시대, 노후 재설계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나라 연금보험 가입자의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연금보험이 많은 가입자를 자랑하고 있으면서도 연금보험 계약자들의 노후가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다고 하니 안타깝기 그지..

2011년 가장 인기 있었던 보험상품, 그리고 뒷담화 [내부링크]

2011년, 우리나라 보험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보험상품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얼핏 생각해 보기론 의료실비보험의 강세 속에서 유명인들의 잇다른 암에 의한 사망 소식에 주목을 다시 받게 된 암..

보험전문가가 말하는 의료실비보험 가입포인트 Best 3 [내부링크]

치솟는 물가 속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이 있어 병원비 걱정은 덜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그러한 혜택을 받은 분들 중 몇몇은 2만 원대의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병원비를 폭넓게 보장받고..

안전지대 없는 암 발병, 40대 이하 여성의 유방암 환자 증가율 최고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경우 유방암 환자 증가율이 최근 7년 사이에 무려 91%나 된다고 합니다. OECD 국가 중에서는 최고 수치를 보이고 있다는데 무척이나 우려되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40대 이하의 젊은 여성..

부담되는 암 재발과 2차암 치료비, 2차암도 보장하는 암보험으로 [내부링크]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 원인 1위가 암이라는 사실은 여러 매체를 통해 수도 없이 들어봤던 터라 어지간한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지난해 통계청에서 발표했던 '2009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

[정동영의 히스토리] 한미FTA 날치기는 일방적 의회 쿠데타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도 비가 내렸다. 을씨년스러운 날이었다. 을사늑약 이후 조선백성들이 을사년스럽다는 말을 을씨년스럽다고 한 날이 딱 그날이 11월 22일이었다. 앞으로 대한민국은 한미FTA을 반대하는 사람, 한..

한미 FTA, 누구를 위한 촛불일까? [내부링크]

어찌 보면... 지금과 같은 입장에서 그 누군가(?)와 대립각을 세운다는 게 정말로 바보 같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허락되었던 이익의 반경을 크게 하고픈 계층은 분명히 있..

식료품에서 이물질 발견-소비자 대응 방법, 신고 방법, 피해예방 방법 [내부링크]

블랙컨슈머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식료품 부문인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비자의 권리가 가장 많이 묵살 되는 곳 또한 식료품 부분인 것이 사실이고요. 그러니 제품에서 발견된 이물질이나 혐..

보험전문가가 말하는 암보험 [내부링크]

올 여름부터 암보험의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이유는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최근에 뉴스를 통해 자주 듣게 되는 유명인들의 사망원인이 암이었다는 사실과 함께 암발..

100세시대를 재앙이 아닌 축복으로 만들 수 있는 보험상품 [내부링크]

오래 산다는 것, 누구나 소망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제대로 준비를 해 놓지 못한 경우에는 하루하루가 고통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장수(長壽)'라는 단어에 '위험'의 의미를 담아서 사용하는 것..

해외 실버상품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5대 키워드 [내부링크]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와 실버세대의 소득수준 향상으로 향후 실버 용품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어 실버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실버계층의 소비트랜드를..

사마귀유치원의 "이뻐"가 그냥 남발댈 것 같은 문채원 화보 사진 하나!! [내부링크]

2011년의 개그의 대세는 개그콘서트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과 어른들을 위한 유치원, "사마귀유치원"이 자리하고 있을 테고요. 개콘의 "애정남"은 오..

암환자 83.5% 실직, 보장성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매년 그래 왔지만 특히 올 여름부터는 암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프로야구를 대표할 수 있는 투타의 두 거인, 최동원과 장효조뿐만 아니라 스티브 잡스까지 이와 같은 현상에 기름 역..

죽사발 된 민주당 원내대표 김진표, 너에게 국민 가라사대 !! [내부링크]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 과연 그의 본 모습은 무엇일까?"에 대한 답을 구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은 그가 어떤 사람이며,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느냐는 거다. 아! 여기에서 언급하고자 하는 것은 김..

자녀의 비싼 학습교재비 - 블로그 · 커뮤니티 활용해 볼까? [내부링크]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 교육이 힘들다는 말에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교육환경이나 학습방법이 과거와는 너무도 많이 변했기 때문이다. 그나마 인터넷이 있어 어느 정도까지는 커버하고 있지만, 학년이..

한미 FTA, 강행처리 반대하는 강운태 광주시장 [내부링크]

강운태 광주시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미 FTA와 관련, 보완 대책을 마련한 후 내년 1월쯤 임시국회를 열어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강운태 시장은 9일 오후 인천..

한미 FTA와 론스타, 힘들지만 싸워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한미 FTA, 그리고 론스타에 대한 징벌적 강제매각. 힘들지만 싸워야 하는 이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한미 FTA 버전(악보 포함) [내부링크]

11월 10일자 머니투데이 기사를 보니 노래 가사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하여 의혹이 제기되고 있나 봅니다. 따라서 정확한 사실이 전해질 때까지 가사와 악보의 게시를 보류토록 하겠습니다. 머니투데이 뉴..

나꼼수 27회 떨거지특집에서의 유시민 폭풍질주-"내가 생각하는 진보통합이란?" [내부링크]

우리가 정치하는 사람들로서 생각해야될 명제들이 있다고 봐요. 그 첫째가 "나는 떨거지다. 부정할 수 없다." 여기서부터 시작하자는 것이고.. 두 번째, 비정규직해결, 반값등록금,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보..

연말정산 소득공제, 관심이 집중되는 연금저축보험의 400만 원 소득공제 [내부링크]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서울시장 선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서울시가 이끌어가게 될 시민정치의 행보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그러고 보니 이제 10월도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해마다 이맘때 쯤이면..

100세 의료실비보험 특약 잘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만약에 국가대표 보험상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개인적으로 받게 된다면 잠시의 주저함도 없이 의료실비보험이란 대답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의료실비보험은 일상 생활에서 보장하고 있는 항목이나 내역..

연금보험·연금저축보험이 11월에 인기 있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연금보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올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의 평균 연금보험 가입률보다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의 평균 연금보험 가입율..

종신보험 · 정기보험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가정의 경제적 책임을 갖고 있는 가장이라고 한다면, 가족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경제적 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지금 당장에야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니 상관 없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일어날 일에..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의 사살 만평의 진실은? [내부링크]

누구라도 선거가 코앞인 지금 이 만화를 보면 분개를 할 것입니다. 어떻게 이런 만화를...... 제가 고등학교 시절, 너무나도 존경했던 불어 선생님이 입에 달고 사셨던 말씀 처럼 이건 정말 "하늘이 서른 하고..

은련카드와 BC카드의 코마케팅(Co-Marketing) [내부링크]

신용카드로서의 은련카드... 사용자의 수와 사용 금액을 놓고 보자면 엄청난 카드사임이 분명합니다. 그런 중국 은련카드와 우리나라 BC카드가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합니다. 가뜩이나 근래에 이르러 쇼핑,..

변액보험이 뭐지? 변액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Step-up 보증제도 적용이란 무슨 말일까요? 그냥 쉽게 설명하자면 단계별로 미리 지정해 놓은 수익률을 달성할 경우, 연금개시 시점에 해당 금액을 보증하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보장 내용과 그에 대한 특징도..

한류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LG전자 [내부링크]

미주와 유럽에서도 "K-POP"의 열풍은 거세다고 한다. 가끔 유투브에 들어가곤 하는데, 정확한 발음은 아니더라도 우리의 노래와 댄스를 모방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커버 영상을 심심찮게 볼 수 있으니 절대..

17% 저렴한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내부링크]

서민들을 우대하는 자동차보험이 이달 중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서민우대 자동차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에 비해서 17%가 싸다고 합니다. 손해보험사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겠습..

4대강사업 홍보행사에 학생 동원하는 구미시, 참여 학생은 봉사활동 4시간 인정 [내부링크]

1980년대에 학교를 다녔던 사람들이라면 정부가 주최하는 행사에 이리저리 동원되었던 기억이 날 것이다. 김포공항에서 도심으로 들어오는 길목에 있던 인공폭포나 하이웨이주유소 근처에 나란히 배열된..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연금저축보험으로 OK!! [내부링크]

"어이! 원천씨, 징수씨, 오늘 비도 오는데 삼겹살에 소주 어때?" "네? 대리님께서 사주신다면 에브리타임 오케이지요." "그럼, 경리과의 연말씨하고 정산씨도 불러서 같이 하자고." "왜요? 지난 번 대리님 스카웃..

화제의 이민정 미니홈피 사진 "12시간 자구 인나서 부은눈 ㅋㅋ", 예쁘기만 하네. [내부링크]

이민정의 미니홈피 사진이 화제라고 해서 찾아 들어가 보았다. 하하... 그냥 일상이 화보라는 느낌만 듬뿍 안아들 수밖에 없었다. “12시간 자구 인나서 부은눈 ㅋㅋ”라는 제목의 사진... 이렇게 나온..

메르세데스-벤츠의 'The new generation C 63 AMG'...9,580만 원 [내부링크]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C-Class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generation C 63 AMG'를 새롭게 선보인다. 'C 63 AMG'는 독일 투어링 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던 'AMG C-Class..

찬바람 부는 계절, 가장 큰 다이어트의 적은 식욕 [내부링크]

찬바람이 느껴지는 걸 보니 영락없는 가을입니다. 굳이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라는 수식어를 붙이지 않더라도 가을이란 계절이 입맛을 돋우게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그러니 요즘 같이..

'그때 또 다시'의 임정희는 감동이었다. [내부링크]

결국 오늘(10월8일) 방송된 "불후의 명곡"의 우승자는 지난 주에 이어 알리에게로 돌아갔다. 2주 연속 우승이다. 무엇보다 축하부터 해줘야 할 일이다.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 것이 있다. 무척이나 개인적인..

아들이 아버지 지키는 거 아니야! 아버지가 아들 지키는 거야!! [내부링크]

엄연히 석삼이란 이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반푼이라고 놀림을 받는 아비를 위해 어린 아들 똘복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쫓아가 그들에게 대드는 일밖에 없었습니다. 덩치 큰 장정들에게도, 창과 칼을 든..

동부화재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웰스플러스보험1110' [내부링크]

동부화재가 새롭게 출시한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웰스플러스보험1110'은 특별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업계 최초로 고객 편의에 따라 일시납과 비일시납으로 구분할 수 있는 보험료 납입 방법을 자유롭게 선택할..

쉐보레 말리부의 특징과 기능, 트림별 판매가격 [내부링크]

한국지엠이 10월 4일, 서울 COEX전시관에서 쉐보레(Chevrolet)의 첫 글로벌 중형차인 '말리부(Malibu)'의 신차발표회를 개최와 함께 사전 계약에 들어갔다. 본격적인 판매는 오는 11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한국..

영화 스트레인저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일반인 투자가 인상적인 이유 [내부링크]

영화 '스트레인저'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투자금 모집이 개시 후 3일 만에 조기 종료되면서 영화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겠습니다. 얼마 전, 서울시장 재보선 선거에 시민..

행복자산, 교육자금만들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부모의 자녀에 대한 교육열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으뜸이지 싶기는 하지만, 그리 크게 자랑할 만한 꺼리는 되지 않을 거란 생각입니다. 자녀에 대한 교육으로 인해 야기되고 있는..

행복자산, 주택자금만들기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나서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바로 주택을 마련하는 일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부부의 모든 자산과 부채를 공개하여 재산관리를 한..

행복자산, 결혼자금만들기 [내부링크]

요즘 같은 가을이 완연한 날씨가 결혼하기 좋은 시즌이라는 말을 하기가 겁이 납니다. 이제는 말 자체가 안고 있는 모호함 때문에라도 어디에서도 "결혼 적령기"라는 단어를 꺼내려 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부자되기 첫걸음, 종자돈 1억만들기 [내부링크]

1억 원,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정말이지 "억" 소리가 절로 나는 크기의 돈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의 1억 원이 절대로 적다는 뜻은 아닙니다. 평범한 직장인이라 한다면 쉽게 모을 수 없는 돈이라는 건 10년..

재무설계란? 재무설계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사람이 이 세상을 살아간다는 것은 엄청난 용기가 있어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수많은 절망과 고통의 연속이지만 그래도 내일을 꿈꾸는 희망이 있고, 인생역전의 기회를 잡으로는 기대가 있으며, 나름대로 꾸..

[연금보험 vol 04.] 40대 부부 연금보험 가입 시 남편 명의 vs 아내 명의 [내부링크]

시절이 하 수상하니 비록 마흔 중반의 나이밖에(?) 되지 않았습니다만, 노후생활에 대한 대비를 더 이상 미룰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아내와의 나이 차이가 조금 많이 나기는 하지만, 어쨌든 집안의 가장이 이렇..

한국지엠의 2012년형 알페온 2.4모델...가격은 3,054만 원부터 [내부링크]

한국지엠이 2012년형 알페온(Alpheon) 2.4모델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제품에는 '럭셔리 포 프로페셔널(Luxury For Professional)'라고 하는 슬로건을 담고 있는데, 자기 일에 성취를 이뤄가는..

찬바람 나기 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은 가족보험 [내부링크]

가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더니만 오늘은 낮기온도 서늘하게 느껴집니다. 늦은 밤, 가만히 귀 기울이면 귀뚜라미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너무 이른 생각일까요? 가을을 흔히 남자..

영업정지된 7개 저축은행의 퇴출 사유와 예금자 대처요령 [내부링크]

9월 18일, 이미 예고된 바대로 제일, 제일2, 토마토, 프라임, 에이스, 대영, 파랑새저축은행 등 7개 부실 저축은행이 퇴출되었다. 결국 금융당국에서는 이들 7개 부실 저축은행에 대한 영업을 공식적으로 정지시켰..

복서에서 해경수사대원으로, 이시영의 드라마 속 it car는 신형 프라이드? [내부링크]

KBS가 19일부터 방영할 예정인 '포세이돈'은 해양경찰수사대의 활약상을 담은 블록버스터 드라마라고 한다. 그리고 이 해경수사대 '포세이돈'의 여주인공이 바로 복서에서 해경수사대원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현대차의 엑센트 블루 세이버는 어떤 차? 가격은 1,580만 원부터 [내부링크]

동급 차량 중 최초로 고급형 ISG 시스템을 장착하고, 17.7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현대차의 신모델, '엑세트 블루 세이버(Blue Saver)'가 출시와 동시에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현대차에 따르면 '엑센트 블루세..

[연금보험 vol 03.] 연금보험 제대로 설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연금보험의 일반적인 분류와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이렇듯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연금보험을 제대로 설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

금융CF, 징검다리에 담긴 아련한 추억...따뜻한 금융 메시지 [내부링크]

신한금융지주의 따뜻한 금융을 강조한 새로운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했다. ‘금융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기업이념을 함축적 으로 담아낸 이번 광고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

[연금보험 vol 02.] 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너무나도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평균수명이 늘어난다는 것은 우리의 노후도 그만큼 길어진다는 걸 의미하는 겁니다. 노후가 길어진다는 것은 또 그만큼의 노후자금..

[연금보험 vol 01.] 연금보험 분류 - 연금저축 · 일반연금 · 변액연금 [내부링크]

노후대비, 꼭 필요하지만 마음 뿐인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지금 당장 써야 할 곳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이번 달과 같이 새학기가 시작되고, 추석까지 포함되어 있을 때는 더더욱 마음의 여유..

변액보험은 어떤 보험일까? [내부링크]

변액보험,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보험과는 뭔가 다른 게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명칭 때문이기도 하지만 얼핏 들은 바로는 납입한 보험료에 대한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궁금하기는 했..

재테크? 재테크의 출발은 지금 형편에 맞는 재무설계부터!! [내부링크]

'재테크'란 말이 유행처럼 들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선물이 어쩌느니, 펀드가 어쩌느니 하는 건 남의 나라 얘기로 치부해 버리며 살아왔습니다만, 유독 이 '재테크'라는 말에는 귀가 얇아집니다. 크게 어려울 것도..

안철수 원장의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에 대한 斷想 [내부링크]

9월 6일 오후 4시, 안철수 원장이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선언을 했을 때, 많은 이들은 감동과 탄식의 소리를 저마다 흘려내야만 했다. 하지만 여·야는 물론이요, 재야와 시민들, 나아가 국민들까..

독도 지킴이 틀리, 허구헌날 줘 터지고 있는 니뽄이 [내부링크]

틀리는 말 많고 수다스럽지만 정의로우면서 할 말은 하고야마는 성격의 캐릭터이다. 일본 대 지진 후 "틀리"의 동영상을 공개하려하지 않았으나, 그들의 역사교과서 해설서 문제 등이 불거지고, 우리의 마음을 담..

생애보험이라는 종신보험 가입요령과 2020.07 신상품 출시 소식 [내부링크]

종신보험에 대한 상품설명을 듣고 있으면 참 기분이 묘해집니다. 얼핏 "죽어야만 타 먹는 보험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남겨질 가족을 위한다는 명분은 있겠지만 말이죠. 하기사 어떤 보험이 안그렇겠습니까?..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리모델링... 기존의 낡고 불편한 건축물을 증축하거나 개축하는 걸 의미합니다. 건축물의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수명을 연장시킴으로써 부동산의 경제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지요. 보험에도 리모델..

2NE1 성공학개론, 미쳐야 미친다? [내부링크]

유투브에서 2NE1을 검색해 보면 유난히 눈에 많이 띄는 게 있다. 바로 2NE1 '따라쟁이'들의 멋진 모습들이다. 그리고 다양한 피부색을 가진 그들 워너비 외국인들의 모습에는 2NE1을 닮고자 하는 선망의 눈빛이..

푸조 SUV 3008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 3008 아웃도어...3,990만 원 [내부링크]

푸조의 SUV 3008의 스페셜 에디션 버전 '3008 아웃도어(Outdoor)'가 국내에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3008 아웃도어'는 기존 3008 모델에 오프로드 기능을 포함시킨 차량으로서 캠핑, 산악 등 레저활동을 즐기..

다음 영화에서 진행하고 있는 부산영화제 워밍업 이벤트 [내부링크]

포털사이트 다음이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의 개막에 앞서 다음 영화를 통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9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3문제씩 출제되는..

너무나 쉽게 설명해 놓은 의료실비보험 · 어린이의료실비보험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 환자 본인이 부담한 실제 병원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상품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00세만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아파도! 다쳐도! 100세까지 의료비를 보..

음반 심의 포기하는 여성가족부, 왜? [내부링크]

여가부의 오늘(8월 29일) 배포한 보도자료 중 유독 눈에 크게 들어오는 게 하나 있다. 최근 들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음반 심의와 관련된 내용이었다. 청소년 유해음반지정에 대해서 앞으로는 음반업..

비대면 언택트로 파손휴대폰 보상신청하는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 [내부링크]

2020년 7월 3일, SK텔레콤이 디지털 보험시대에 한발 앞서가는 모양새입니다. 5G시대에 걸맞는 휴대폰 보험 보상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이니셜 휴대폰보험 보상서비스'를 출시했으니 말입니다. 지금까지 휴대폰..

유로 NCAP 안정성 테스트에서 별 5개를 획득한 자동차 브랜드는? [내부링크]

지난 8월 24일, 유럽 자동차 안전성능평가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가 충돌 안전성 테스트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 위와 같이 별 5개를 받아 최고등급이 확인된 자동차 메이커들은..

기아차 2012 쏘렌토R은 어떤 차? 자동차보험료는? [내부링크]

기아차가 26일부터 새롭게 출시한다는 '2012 쏘렌토R'은 기존의 SUV 모델인 '쏘렌토R'과 무엇이 다른 걸까? 기아차에 따르면 '2012 쏘렌토R'은 기존 2열 중간 좌석의 2점식 시트벨트를 3점식 시트벨트로 교체..

기아차 K7 3.3 GDI · 현대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뭐가 좋을까? [내부링크]

기아차와 현대차가 동시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각각 동력성능과 상품성이 한층 강화된 준대형 럭셔리 세단 'K7 3.3 GDI'와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 '그랜저 3.3 셀러브리티(Celebrity)'라는 모델명을 갖고 있..

요즘 연금보험, 100세연금 · 변액연금 · 즉시연금이 대세~ [내부링크]

최근 미디어 채널들이 앞 다투어 조명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적 이슈는 바로 고령화와 관련된 것들이다. 또한 그들 미디어 채널 대부분은 100세시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지금의 상황이 절대로 축복일 수..

아내 남편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추석선물 고르셨어요? [내부링크]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한 보물, 바로 가족이다. 가족이 있기에 의지하고, 노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거다. 비록 싱글로 살아가는 사람들이나 2인 가족이 많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언제나 마음 속에는 고..

장마철 자동차 관리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에서 장마철 침수를 예방하는 안전하고 알기 쉬운 장마철 자동차 관리법과 주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습니다. 장마철 치사율, 비 오지 않는 날보다 30% 이상 증가 여름 장마철 기간..

공정거래위원회가 보험 블로거에게 비교적 너그러운 이유 [내부링크]

오늘도 이런저런 주제를 가진 블로거들은 어김없이 블로그스피어로 뛰어들고 있다. 개중에는 스스로 지치거나 답이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를 들며 떠나고 있기도 하다. 블로그스피어로 뛰어드는 블로거와 떠..

요즘 폐경기 여성에게 건강보험이 선물이 될 수 있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 민족의 가장 큰 명절인 추석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기나긴 폭우와 우울하게 보낸 여름휴가로 인한 스트레스가 극심한 요즘인지라 금방 맞닥뜨리게 될 추석이 그리 반갑지는 않더랍니다. 늘 그렇듯 이..

삼순이? 뚜벅이? 여인의 향기 김선아, 가수가 아니라 김 스타라고? [내부링크]

해병 김태평으로 돌아간 현빈의 원조 연인(?)이었던 '삼순이 김선아'...... 희한한 것은 도통 여자로 보여지지는 않는 그녀인데도 폭풍호감을 갖게 한다는 거다. 왜 그런 걸까? 그런 김선아는 트윗도 곧잘..

생명보험재단, 자살사망 높은 농촌지역에 자살예방 프로그램 구축에 나서 [내부링크]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농촌지역 맞춤형 자살예방 프로그램 구축에 나섰습니다. 지난 7월 16일, 생명보험재단은 충남 공주시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을 갖고, 9개 마을 30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

한예슬 논란 vs 최민수 낙마, 그리고 이순재의 용서할 수 없는 3가지 [내부링크]

'스타는 무얼 먹고 사는가?' 이런 질문은 너무나 식상하다.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고 있는 이걸 모르는 사람이 있다. 바로 팬들에게 추앙을 받고 있는 스타 당사자들이다. 그런데 너..

어려운 가정일수록 어린이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정부에서 내놓고 있는 각종 출산장려정책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출산율은 무척이나 저조하다. 덜 가진 자의 아픔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충분히 가진 자들의 정책입안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런지도..

보험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보험료 절약 방법 [내부링크]

올해는 자동차보험에 적용되던 규정이 일부 바뀌기도 했고, 또 전국적으로 일어난 지난 7월 말의 대규모 차량침수사태를 접하면서 자가운전자들의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씨스타의 구걸 셀카는 So cool !! 그런 씨스타를 보는 팬들의 가슴은 So hot !! [내부링크]

푸하하하...... 바로 오늘(8월 11일) 있을 Mnet ‘엠카운트다운’ 컴백 무대를 앞두고 있는 씨스타의 보라가 또 한 번 제대로 사고(?)를 쳤다고 한다. 17억 목걸이를 굴욕시킨 이후 일주일만의 일이다. 일명 '..

비키니 S라인과 식스팩 복근, 휴가철 다이어트는 넘사벽 [내부링크]

이번 주말의 마지막 연휴가 지나고 나면 안도의 한숨을 내쉬게 될 사람도 무척 많을 것 같아요. 아슬아슬한 비키니 사이로 S라인을 뽐내던 여성들도 식스팩의 복근을 드러내며 남성미를 자랑하던 남성들도 이번 주..

포털 3사는 방송통신위원회를 만나서 무슨 논의를 했을까? [내부링크]

NHN, 다음, SK컴즈 등 포털 3사가 방송통신위원회를 만나서 무슨 논의를 했을까? 건전한 블로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자고? 취지는 좋아 보이니까 어디 방통위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읽어보기라..

7광구 하지원, CNN Go Seoul 인터뷰에서 밝힌 롤 모델은 메릴 스트립 [내부링크]

하지원이 또 한 건 해냈다. 이번에는 온라인 뉴스·정보 사이트인 'CNN Go Seoul'의 메인 페이지를 인터뷰 기사로 덮어버린 거다. 'CNN Go Seoul'은 CNN이 아시아 지역의 여행과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자기 차량 2대 이상 보유하고 있을 때 자동차보험료 절약하는 방법-동일증권활용 [내부링크]

국토해양부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가 6월 말 기준으로 1,826만 대를 넘어섰다고 하더랍니다. 그야말로 1가구 1차량을 넘어 다차량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은데요, 요즘 같아서..

연금저축, 누가 얼마로 가장 많이 가입하나 살펴보니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연금이 들어가는 말이 너무 많이 들린다. 국민연금, 개인연금, 연금저축, 연금복권, 주택연금...... 국민연금이야 직장에 다니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되는 것이겠고, 꼭 그렇지 않더라도 본인이 희..

중고차 살 때 침수 차량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폭우와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된 차량은 과연 몇 대나 될까?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7월 26일부터 31일까지 우리나라 13개 손해보험사에 신고된 침수피해 차량의 총 대수는 1만574대나 된다고 한다. ..

초등 2년 큰딸이 여름성경학교 안가겠다고 했던 이유를 들어보니 [내부링크]

지난 주에는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두딸의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이 있었다. 매주 일요일 아침이면 졸린 눈 비비고 일어나 아침밥도 먹는 둥 마는 둥 하며 열심히 다니던 두딸이니 '둘 다 참석하겠거니...

휴가철 필수보험 의료실비보험, 보장하지 않는 것도 있다?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본인부담금에 대해 실손보장을 해주는 보험상품입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진찰비, 검사비, 약제비 등과 같은 기본적인 병원비용을 보장..

보장금액이 큰 100세 비갱신형 암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춤거리던 암보험이 다시 활기를 찾기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암발생 환자의 수 때문입니다. 무슨 말씀인고 하니, 암 환자가 증가하는 만큼 보험회사에서는 암진단금 등으로 지급하는 보험..

요즘 암보험 어때? 손보사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특약에 목매는 이유 [내부링크]

예전 이야기부터 시작할까요?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1년 9월까지 판매했던 암보험상품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에서는 37개 보험사 - 생명보험사 22개, 손해보험사 15개 등 - 중 암보험을 전용상품으로 판매하고 있..

애니메이션 슈가슈가룬의 쇼콜라가 아니라 5인조 백인혼혈 걸그룹 쇼콜라였어? [내부링크]

네이버 급상승 인기검색어에 '쇼콜라'가 떴다. 초등학교 2학년과 1학년에 다니는 두딸 덕분에 평소 '쇼콜라'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 왔던 터라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가족을 모..

부모님 효보험,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와 가입요령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누가 뭐라 해도 저출산·고령화 추세가 가속화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추세가 계속 된다면 미래의 어느 날에는 경제활동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노인 인구를 ..

정기보험에 가입하는 이유와 정기보험 가입요령 [내부링크]

2020년 6월 10일, 한화손해보험은 가장의 유고 시 남은 가족의 불확실한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사망 보험금은 물론 유가족 생활비까지 지급하는 '참 편한 키다리 정기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상해사망을 기본..

강아지한테 커다란 웃음을 선물하세요. 빵 터지는 구피입술 장난감 [내부링크]

반려동물로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이 무척 많습니다. 물론 고양이도 그에 못지 않게 많은 것도 사실이고요.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일상을 소개하는 블로거들도 무척 많아진 것 같습니다. 블로..

보험료 비싼 종신보험, 왜 판매 중단되지 않을까? [내부링크]

종신보험은 본인의 노후생활이나 저축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라기보다는 본인의 사망 이후, 남겨지게 될 유족에 대한 경제적 보장과 심적인 배려를 목적으로 하는 보험일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가 될지는..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 가입금액의 최대 150%까지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사망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는 점에서 보자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별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보험계약자가 자신이 원하는 기간까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정기보험인 반면,..

건강보험 vs 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사회가 심화될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테고요. 남들보다 더 귀하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것이 바로 내 아이일 것이고, 평균수명이 길어질수록..

의료실비보험이 진짜로 좋다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은 환자 본인이 부담한 실제 병원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입니다. 현행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받을 수 없는 입원, 통원, 수술 등의 모든 치료비를 포함한 의료실비를 보장해주고 있지요. 즉,..

시티헌터결말, 80년대 홍콩느와르의 김영주 검사, 이윤성의 마지막은 시청자의 몫 [내부링크]

TV 드라마는 거의 시청하지 않는다. 가끔 본다는 것이 사람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생생정보통' 정도나 될까? 일요일에는 MBC뉴스를 시청하는 재미를 즐기기도 한다. 그럼에도 수요일과 목요일 밤에는 꼭 TV앞에..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종합세트 [내부링크]

한자녀 가정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예전에 비해 보험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명예퇴직'이나 '조기퇴직'이 가장의 사회생활에 부담이 되고 있고, 스트레..

사랑한다면 연락 횟수를 늘려라? 당연한 것 아니냐~ [내부링크]

예전에 소셜데이팅 사이트 중에 이음이라고 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 이음에서 아주 재밌는 설문조사를 했었는데요, 그 조사 결과가 너무 재미있어 지금도 기억하고 있는 불탄입니다. 무슨 말씀인고 하니... 연애..

손해보험 vs 생명보험 중 어디가 좋을까? 여름휴가 바캉스 추천 보험 [내부링크]

의료실비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크고 작은 차이가 있을 뿐이죠. 그에 대해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

건강보험 vs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꼭 따져봐야 할 것 3가지 [내부링크]

건강보험은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입니다. 보험약관에 정해놓은 금액 만큼만 보장해주고 있는 보험상품이기도 합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수술이나 입원 시 가입된 특약의 보장금액에 따라 1종..

오픈 프라이스 시행에서 폐지까지, 누가 가장 덕 봤을까? [내부링크]

결국 빙과류·아이스크림·과자·라면에 적용되었던 오픈 프라이스(판매가격표시제도)는 폐지되려나 보다. 처음부터 오픈 프라이스의 역기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면 이와 같이 헛수고는 하지 않았을 텐데.......

물놀이 귓병 났을 때, 점이제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날이면 동네의 또래 친구들과 함께 냇가로 달려가던 시절이 있었다. 냇가에 도착하면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홀딱 벗어던지고 멱을 감거나, 오가는 피라미를 잡거나, 반짝이는 흰 자갈 하나를 저 멀..

엄마, 방학했어요! 여름방학 맞은 자녀와 함께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내부링크]

2011년 여름,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휴가철이다.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두딸도 어제 방학을 했다. 열대야를 걱정해야 하는 요즘,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느 계곡에서 수박을 쪼개 먹고 싶다. 이..

의료실비보험 활용하는 방법 · 의료실비 쉽게 청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험은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위험을 보장하는 기능 면에서는 양쪽의 보험 모두 가지고 있겠지만 보장하는 위험의 종류, 크기, 목적에 있어서는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

100세까지 실버·치매간병보험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고령화사회, 바로 우리나라의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입니다. 태어나 한 갑자(60년)를 넘겨 살면 다복한 거라 하며 환갑잔치를 벌였던 우리네 생활문화가 이제는 60세가 넘긴 나이 조차도 젊다고 하는 풍조가 짙..

브이푸드 멀티비타민미네랄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려면? [내부링크]

브이푸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천연원료비타민도 그 종류가 무척 많다. 하나의 브랜드만 해도 이럴진대 그 많은 제약회사나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까지 다 포함시킨다면 얼마나 많을지 가늠해보..

대한항공 CF 한국편,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내부링크]

대한항공이 선보이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이야기 대한항공의 광고가 눈길을 끌 수 있다는 건 국적 항공사로서는 최초로 우리나라를 주제로 한 취항지 광고이기 때문이다. 광고 타이틀로는 '우리에게만 있는 나라..

시티헌터 윤성, 정말로 대통령 아들일까? [내부링크]

얼마 전에는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시티헌터에 대해 블로거 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서 TV 프로그램 리뷰에 일가견을 가지고 계신 몇 분의 블로그를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역시나 블로거 분들의 날카로운 해석..

2020 신상품 출시로 되돌아 본 보험회사 건강보험 가입 요령 [내부링크]

신체 건강을 담보로 하는 보험 중에서 가장 우선시 되는 보험은 단연코 '실손의료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1996년도부터 실손의료보험 상품은 많은 개선을 해왔고, 보험회사에서도 여타의 상품..

얼굴은 사람, 몸통은 개의 형상을 하고 있는 인면견(人面犬), 실재할까? [내부링크]

진짜 인면견(人面犬)이 있을까요? 유투브에 있는 이 동영상을 놓고 "진짜다.", "조작이다."로 갑론을박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어쩐지 어설퍼 보이는 것 같아 '조작'이라는 주장에 더 믿음을 보내게..

보험,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야만 하는 이유 [내부링크]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반드시 필요하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아가고, 무지개빛 희망의 내일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뭐든지 그렇다. 정체된 것들은 보기에도 안좋다. 물도 고이면 썪..

비타민은 천연원료비타민, 브이푸드비타민은 고현정비타민? [내부링크]

재작년이었나? 비타민을 얘기하면서 천연원료냐 합성이냐를 놓고 포털사이트가 어지러웠던 적이 있다. 뭔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또 어떻게 결론이 났는지 지금까지 딜레탕트는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그래도 막연..

암보험 가입해야만 하는 이유, 암보험 비교하는 방법 [내부링크]

암보험, 꼭 가입해야 할까요? 글쎄요. '꼭'이라는 말은 '반드시', '기필코'의 뉘앙스를 가지고 있는 말입니다. 세상 어느 것이든 절대적인 존재는 없다 하겠으니 꼭 가입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허나, 암보험이라..

네덜란드에는 자전거 스쿨버스도 있다? [내부링크]

뭔가를 배운다는 건 즐거운 일이다. 그건 날씨 탓을 해서도, 가정환경 탓을 해서도 안되는 일이다. 배운다는 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뭐라도 습득해야만 하는 거..

휴가철, 물놀이 가기 전에 알아두면 돈 되는 보험상품·보험정보 [내부링크]

장마도 시작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휴가철 이야기를 하면 너무 이른 걸까요? 어쨌든 오늘은 차량을 이용한 이동과 야외 활동이 많은 휴가철에 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휴가철에는 차량..

코앞으로 다가온 초복, 삼복 더위 날려 버릴 우리 아이의 보양식은? [내부링크]

여름이니 좋다. 없는 사람일수록 추운 것보다는 낫다. 그래도 한 가지 떨칠 수 없는 고민이라는 건 아직까지는 어리기만한 아기에 대한 걱정을 떨칠 수 없다는 거다. 벌써 7월 중순이다. 초복을 시작으로 최고..

장맛비에 멍든 가슴, 제발 6호 태풍 망온 만큼은 피할 수 있기를~ [내부링크]

장맛비로 전국이 신음을 하고 있다. 그 와중에 올해의 6호 태풍이라고 하는 '망온'’에 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6호 태풍 '망온(MA-ON)은 과연 어떤 태풍일까? 일단, 태풍 '망온'은 홍콩에서 제출한 태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