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nblog의 등록된 링크

 mln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4건입니다.

(미국주식) 애플 주식 및 주가- 애플은 콘텐츠 산업의 강자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아는 기업 애플(Apple)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은 우리에게 맥북(MacBook), 아이폰(Iphone), 에어팟(Air-Pods)등으로 너무나도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체시스 주가 및 배당금- 돼지열병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체시스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시스가 어떻게 해서 돼지 열병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논하겠습니다. 다음, 배당정책 시행여부..

SK증권 주가 및 배당금- SK바이오팜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SK증권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K증권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어떠한 이유로 'SK바이오팜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한화디펜스 주식은 어떻게 살까? - 주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화디펜스의 주식 및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디펜스 주식은 네이버를 비롯한 각종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도 주가도 나오지도 않고 있습니다. 이는 왜 그럴까요? 먼저 오늘..

스킨앤스킨 주가 및 배당금- 화장품 한한령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이자 한한령 해제 관련주인 스킨앤스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앤스킨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면서 테마 형성 원리를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짚..

YG plus 주가 및 배당금 - 블랙핑크 한한령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랙핑크 그리고 한한령 해제 관련주인 YG plu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YG plus의 사업구조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논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정책을..

KT서브마린 주가와 배당금 - 해저케이블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KT서브마린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T서브마린이라는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살펴보면서 어떠한 이유로 해저케이블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검토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배당금 정리 - 한국의 테슬라가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에이치엘비의 옵티머스에 대한 투자와 관련한 뉴스가 보도되면서 많은 이슈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에치이엘비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오늘 동사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

쎄노텍 주가 및 배당금 - 희토류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쎄노텍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쎄노텍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면서 왜 희토류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검..

로보스타 주가 및 배당금 - 로봇 관련주, 제4차 산업혁명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보스타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로보스타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간략히 짚..

스타벅스 주식 주가 및 배당금 분석- 루이싱커피 상장폐지 이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주식인 스타벅스에 대해서 다뤄보는 칼럼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루이싱커피가 미국 나스닥에서 '상장폐지' 절차를 밟고 있다는 글을 보고나서 스타벅스에 대해서 한번 글을 써봐야겠다고..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소개- 무엇이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억의 게임 바람의 나라의 모바일 버전인 '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저 역시 학창시절에 바람의나라를 굉장히 즐겨한 평범한 한명의 유저였습니다. '동동주'를 마시면서 사냥을..

토니모리 주가 및 배당금 - 화장품 , 한한령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니모리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니모리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먼저 살펴본 이후 최근 주가 흐름을 점검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보면서..

이지홀딩스 주가 및 배당금 - 육계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지홀딩스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지홀딩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그리고 왜 육계 관련주로 분류되었는지 살펴본 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짚어보도록..

쌍용차 주가 및 배당금 - 경영정상화, 매각 이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차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쌍용차는 최근 뉴스에 수 차례 나오면서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 역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면서 시장 참여자들의 많은..

쏠리드 주가 및 배당금- 5G 관련주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5G 관련주로 분류된 쏠리드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쏠리드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점검한다음 배당정책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

기아차 주가 및 배당금 정리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차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의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짚어본 다음 연간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을 확인한 이후 향후 주가 전망을 논하면서 칼럼을 마무..

에이스테크 주가 및 배당금 - 5G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이스테크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스테크가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왜 5G 관련주인지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툴젠 주가 및 배당금 - 바이오 관련주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툴젠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툴젠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검토하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지 간단..

대아티아이 주가 및 배당금 분석 - 대북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북관련주인 대아티아이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아티아이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 그리고 배당 정책 실행 여부를..

구글 주가 확인 및 구글 주식 사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Google)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제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에 서 있는 기업입니다. 인공지능(Artifi..

펩트론 주가 및 배당금 - 항암제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펩트론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펩트론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짚어보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 정책 실시 여부를 확인한 이..

대웅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2015~2019)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웅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대웅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은 어떻게 될까요? 다만, 한 가지 주의하셔야할 점은 제가 이하에서 산출한 배당수익률은 '당해..

메지온 주가 및 배당금 -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메지온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료제 관련 회사인 메지온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지온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메지온은 글로벌(Glo..

삼성화재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2015~2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화재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배당수익률이란 '당해 연도 배당락일 주가 대비 당해연도 배당금'을 기준으로 산출한 수치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대웅제약 주가와 배당금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웅제약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웅제약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 그리고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삼성전자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2018~2019)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5년도부터 2019년도까지의 삼성전자 배당금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삼성전자 보통주와 삼성전자 우선주 간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을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2015..

포스코케미칼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코케미칼의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에 대한 회사 소개글은 이번 글 다음편으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렇다면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포..

에코프로비엠 주가 및 배당금- 2차 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에코프로비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코프로비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비트컴퓨터 주가 및 배당금- 원격의료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비트컴퓨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진료 관련주인 비트컴퓨터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비트컴퓨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비트컴퓨터..

고려제약 주가와 배당금 - 괴질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고려제약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괴질 관련주인 고려제약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려제약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고려제약은 회사명에..

티플랙스 주가 및 배당금- 희토류 관련주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티플랙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희토류 관련주이자 미중무역분쟁 관련주인 티플랙스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플랙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

시큐브 주가 및 배당금 -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핀테크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시큐브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인 시큐브의 주가 및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큐브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무엇을 하는 회..

파세코 주가와 배당금- 여름, 더위 관련주 [내부링크]

1.회사소개 - 파세코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관련주인 파세코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세코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파세코는 다양한 사업영역을..

미래생명자원 주가와 배당금-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미래생명자원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생명자원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대표적인 미중무역분쟁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인데요,..

두산퓨얼셀 주가와 배당금 - 수소, 연료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두산 퓨얼셀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퓨얼셀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두산 퓨얼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볼까요? 두산 퓨얼셀은 발전용 연..

삼표시멘트 주가와 배당금- SOC 뉴딜 관련주 [내부링크]

1. 삼표시멘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표시멘트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표시멘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삼표시멘트는 시멘트, 크링커 그리고 석..

유비케어 주가와 배당금- 원격의료 관련주 [내부링크]

1. 유비케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격진료 관련주인 유비케어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비케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유비케어는 국내에서 가장..

샘표 주가와 배당금- 미중무역분쟁 관련주 [내부링크]

1. 샘표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샘표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샘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볼까요? -샘표는 지주회사로서 '샘표식품', '양포식품', '샘..

오상자이엘 주가 및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 오상자이엘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상자이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자이엘은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오상자이엘은 사실 다양한 사업군을 영위하고..

넥슨지티 주가와 배당금 - 게임관련주 [내부링크]

1. 넥슨지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넥슨지티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넥슨지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게임 관련주입니다. 넥슨(Nexon)이라는 게임회사는 누구나 들어보셨..

알서포트 주가와 배당금-재택근무 관련주 , 언택트 관련주 [내부링크]

1. 알서포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서포트 주가와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서포트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는 업..

에코마케팅 주가 및 배당금 분석- 광고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에코마케팅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코마케팅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코마케팅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에코마케팅은 광고 제작 그리고 광고..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및 배당금 - 2차전지, 에어팟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아이티엠반도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아이티엠반도체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아이티엠반도체는 2차 전지 배터리팩뿐만 아니라 센서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우리에게..

서울식품 주가 및 배당 - 식품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서울식품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서울식품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서울식품은 제과・제빵 사업, 식품 사업, 베이커리 사업, 식재사업, 스낵사업 뿐만 아니라 환경사업까지도 영위하고 있는 종..

가비아 주가 및 배당금 - 클라우드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가비아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오늘은 가비아의 주가 및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비아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가비아는 인터넷 인프라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아난티 주가 및 배당금 - 남북경협주 [내부링크]

1.회사소개 - 아난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아난티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아난티는 레저시설의 개발, 건설 및 운영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종합레저회사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아난티는 어..

롯데칠성 주가와 배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칠성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롯데칠성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보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을 정리해본 이후..

CJ씨푸드 주가 및 배당금- 식품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CJ씨푸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CJ씨푸드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CJ씨푸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내수식품사업회사중 하나로 어묵, 햄, 맛살 등의 간편식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초록뱀 주가와 배당금- 방탄, 한한령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록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록뱀이 방탄소년단과 한한령과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지, 관련 테마가 왜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

우정바이오 주가 및 배당금-음압병실 관련주 [내부링크]

 우정바이오 주가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정바이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면서 왜 음압병실 관련주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한 이후 수급분석도..

티움바이오 주가 및 배당금- 희귀질환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움바이오의 주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움바이오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이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향후 주가 전망을 알아보면서 오늘 포..

파미셀 주가와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파미셀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미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그리고 왜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 다음, 최근 주가흐름을 간단히 진단하고 향..

나무가 주가와 배당금- 웹캠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캠 관련주인 '나무가'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간단히 보겠습니다.그 다음, 향후 주가전망으로 칼럼을 마무..

한국주철관 주가와 배당금- 장마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주철관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주철관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

이마트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마트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마트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이후 최근 주가 흐름을 함께 보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한 다음..

부광약품 주가와 배당금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인 부광약품의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광약품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부광약품의..

한미약품 주가와 배당금- 제약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미약품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미약품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본 이후 최근 주가 흐름을 점검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한 이후..

현대건설기계 주가와 배당금- 인도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건설기계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대건설기계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점검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

현대자동차 배당금과 주가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대차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히 살펴보고 최근 주가 흐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한..

농심 주가 배당금 분석- 식료품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농심이라는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해 본 이후 향후 주가 전..

리노공업 주가와 배당금-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인 리노공업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리노공업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함께 보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

대림산업 주가 및 배당금-경영권 분쟁 이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림산업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림산업의 사업부문을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보겠습니다. 그 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검토한 이후 향후 주가..

태평양물산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방호복 관련주 [내부링크]

1. 태평양물산과 코로나 방호복 관련성 (테마 형성 원리) -태평양물산은 의류 사업부문, 침구류 사업부문 등등에 진출해있는 매우 다양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태평양물산은 시장의 관심을..

고려아연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려아연의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고려아연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살펴보고 최근 주가 흐름을 논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본 후 향후 주가전망으로 마무리..

CJ 대한통운 주가와 배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CJ 대한통운의 주가와 그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J 대한통운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향후 주가 전망을 알아보면..

LG디스플레이 주가와 배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디스플레이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배당금 및 배당수익률을 정리..

삼성생명 주가와 배당금 분석 - 보험업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생명의 주가와 배당금을 분석해보는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삼성생명의 사업부문을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함께 보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한..

대한항공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항공의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려 합니다. 먼저 대한항공의 사업부문들을 간략히 살펴보고, 최근 주가 흐름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해본 이후 향후 주가 전..

삼성중공업 주가와 배당금 분석 - 고유가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삼성중공업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중공업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중공업이 진출해있는 사업부문을 간단히 확인하고 최근 주가 흐름..

현대로템 배당금과 주가 분석 - 대북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로템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대로템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해..

CJ CGV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에게 영화관으로 너무나 친숙한 CJ CGV 종목의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영화관을 좋아하기 때문에 CJ CGV 종목은 저도 왠지 모르게 애착이 가는 종목입..

삼성카드 주가와 배당금 분석- 금리인하 수혜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카드의 주가와 배당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카드가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단히 알아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 그리고 연도별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을 정리하겠습니다. 마지..

롯데케미칼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케미칼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롯데케미칼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배당금과 배당수익률에 대..

한국전력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전력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한국전력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수익 창출 구조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본 후 최근 주가흐름과 배당을..

케이아이엔엑스(KINX) 주가와 배당금 - 트래픽, 클라우드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케이아이엔엑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케이아이엔엑스(KINX)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 최근 주가 흐름을 간략히 본 이후에 배당금 및 배당..

아모레퍼시픽 주가와 배당금 분석 - 중국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모레퍼시픽 종목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간략히 살펴본 후, 최근 주가 흐름과 배당현황을 검토하겠습니다. 그다음 향후 주가전망..

현대건설 배당금과 주가 분석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 현대건설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현대건설은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된 사업영역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구체적으로, 플랜트 사업, 건축사업, 토목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해당 영역에서 독보적..

현대제철 배당금과 주가 분석- 철강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현대제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제철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대제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현대제철은 다양한 사업부문을 영위..

현대중공업 주가와 배당금- 로봇, 조선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현대중공업 지주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현대중공업지주는 독자적으로 로봇 사업도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지만 기본적으로 지주회사로서 현대건설기계, 현대중공업등의 회사를 종속회사 및 자회..

삼성전기 배당금과 주가 - 5G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삼성전기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기의 주가 전망과 더불어 배당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삼성전기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쉽게 말해서 삼성전기는 스마트폰을..

셀트리온 배당금 주가 분석- 제약바이오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트리온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셀트리온의 사업영역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본 이후에 최근 주가 흐름 그리고 셀트리온의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향후 주가 전망에..

인텔리안테크 주가 분석- 원웹(OneWeb) 파산 영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텔리안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렇게 급하게 주말에 포스팅을 올리는 이유는 많은분들이 원웹(OneWeb)의 파산소식을 들으신 이후에 인텔리안테크의 향후 주가 방향에 대해..

SK하이닉스 배당금과 주가 분석-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SK하이닉스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반도체 기업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삼성전자와 SK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배당금 분석 [내부링크]

1. 회사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삼성바이로직스..

삼성SDI 주가와 배당금 분석- 배터리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삼성SDI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SDI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SDI는 국내 대표 배터리 업체중 하나입니다. 작년부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본..

LG화학 배당금과 주가 - 배터리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LG화학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LG화학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화학의 메인 사업 분야는 바로 '전기차 배터리' 사업입니다. 현재 유럽을 필두로 자..

카카오 주가와 배당금 - IT 관련주 제4차 산업혁명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카카오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Kakao)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한 분석글을 작성해보려합니다. 카카오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회사죠? 국민 메신저(Messenger)앱인 카..

네이버 주가와 배당금- 제4차 산업혁명 IT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네이버의 주요 사업영역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1등 포털 검색사이트인 '네이버(Naver)'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먼저 네이버의 주요 사업영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배당금 분석 - 면세업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소개 - 호텔신라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텔신라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우리나라 삼성가의 이부진씨가 현재 경영하고 있는 회사로 유명하죠? 또 우리나라..

한진칼 경영권분쟁 주가- 27일 상한가 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따끈따근한 포스팅입니다. 3월27일 3시30분에 동시호가 체결로 한진칼이 상한가를 달성하여 현재 주가 57,2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략히 27일 주가흐름을 살펴보고 오늘 개최된 정기주총..

경제성장론 - Solow 모형 [내부링크]

- 오늘은 Solow의 경제성장론을 중심으로 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성장론은 왜 탄생하게 되었을까요? 이는 국가간 경제성장(economic growth)의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 그리고 향후 국가의 경..

배당금 높은 주식- 삼양옵틱스 윈스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당금이 높은 두 개의 종목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첫번째 종목은 삼양옵틱스, 두번째 종목은 윈스입니다. -사실 삼양옵틱스의 경우 배당주라고 이미 널리 알려진 종목입니다. 주주친화적..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기업은행 배당금 주가 비교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금융지주와 기업은행의 배당금 그리고 배당수익률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바로 기업은행과 우리금융지주입니다. 단, 유의할점이 기업은행은 5개년의 배당금 자료가 있지만, 우리금융지주는..

FTA는 WTO의 다자주의 실현을 위한 디딤돌인가 걸림돌인가 [내부링크]

1. 오늘의 포스팅 주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양국간 체결되는 FTA (Free Trade Agreement) 협정이 과연 WTO (World Trade Organization)이 추구하는 범세계적인 무역 자유화로 인한 세계후생극대화엥 위반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배당금 비교 -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반도체 기업들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배당금 그리고 배당수익률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자 모두 '보통주'를 기준으로 하였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

현대자동차 현대차우 배당금 주가 -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자동차회사인 '현대차(Hyundai Motors)' 보통주와 우선주의 배당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현대차 우선주의 경우 '현대차우1' , '현대차우2', '현대차우3' 이 있는데..

하나금융지주 KB금융 주가 배당금 비교-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은 대표적인 은행주로서 고배당주에 해당합니다. -오늘은 하나금융지주와 KB금융의 2015년부터 2019년까지의 배당금 그리고 배당락일 기준의 주가 대비 배당금액의 비율을 비교하고자 합니..

이글벳 주가와 배당금 - 한타바이러스 관련주 [내부링크]

1.이글벳과 한타바이러스 관련성 (테마 형성원리) -이글벳은 반려동물 유통 그리고 동물 약품 부문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글벳은 2017년 EU-GMP 인증을 취득하여 동물 약품 분야에서 확고한 기술력..

LG화학 배당금 SK이노베이션 배당금 비교 -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배터리(Battery)회사인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배당금 그리고 배당 수익률을 비교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5개년 연도별 배당금, 배당수익률, 배당락일 주가를 정리했는데요 -..

SK텔레콤 배당금 KT 배당금 비교 -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통신사 회사들인  SK텔레콤과 KT 의 배당금 액수 그리고 배당 수익률을 비교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5개년 연도별 배당금, 배당수익률, 배당락일 주가를 정리했는데요 - 해..

카카오 배당금 네이버 배당금 비교 - 5개년 총정리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대표 IT 기업들인 카카오(Kakao)와 네이버(Naver) 의 배당금 액수 그리고 배당 수익률을 비교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5개년 연도별 배당금, 배당수익률, 배당락일 주가를 정..

코미팜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주 [내부링크]

1.코미팜과 사이토카인 폭풍 관련성 (코로나 치료제 테마 형성원리) -코미팜은 물용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최근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코미팜은 '사이토..

맥쿼리인프라 배당금- 배당주 [내부링크]

1.맥쿼리인프라란?  -맥쿼리인프라 (Macquarie Infrastructrue Fund)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대표적인 '배당주'이다. -배당금이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다. -맥쿼리인프라는 뭐하는 회사일까? 동사는 우리나라의 도..

엔씨소프트 주가와 배당금- 리니지 게임 관련주 [내부링크]

1.엔씨소프트의 테마- 게임 관련주 - 엔씨소프트는 우리에게 '리니지(Lineage)'로 잘 알려진 게임을 개발한 회사이다. 최근에는 '리니지 2M' 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또다시 한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리니지의..

헥셔올린정리의 4가지 내용 [내부링크]

 오늘은 헥셔올린정리의 4가지 내용에 대해서 살펴볼것이다.  1.헥셔올린정리 -헥셔올린모형은 각국의 자국이 타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풍부하게 부존된 요소를 집약적으로 사용하는 재화에 비교우위(comparative..

리카도의 무역모형 - 비교우위 정리 [내부링크]

1.무역의 발생에 관하여 -무역(Trading)이 발생하는 배경에 관한 두 가지의 대표적인 이론이다. -리카도의 비교우위모형과 헥셔올린의 요소부존모형이다. -리카도의 비교우위모형은 무역의 발생원인을 각국의 '생..

네패스 주가와 배당금-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1. 네패스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네패스는 팬아웃패키지(Fan-Out Packaging) 공급을 메인으로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이다. -팬아웃패키지란 무엇인가? 팬아웃패키지란 미세화..

테스나 주가와 배당금-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내부링크]

1.테스나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 테스나는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비메모리 반도체에 대한 테스트 사업부문에 진출해있는 회 사로 향후 삼성전..

금값 시세 조회방법 , 금 선물 실시간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일 한국 금값 시세 조회방법 , 그리고 (국제) 금 선물 실시간 조회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당일 금값 시세 조회방법  (1) Google 에 [ 금값 시세 ] 라고 검색합니다.  [ 시세조회 -..

진매트릭스 주가와 배당금-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진매트릭스와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진매트릭스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진매트릭스는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셀트리온제약 배당금과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셀트리온제약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셀트리온제약은 정제,경질캡슐제 등을 판매하는 의약품 제조 기업이다. 셀트리온은 코로나 19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질병관리본부가 공공한 국책과제..

다우지수,나스닥지수 실시간 조회 방법, 개장시간,어플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 다우지수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 시간 기준으로 개장시간이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그 전에 간략히 미국의 다우지수, 나스닥지수의 의미와 유래에 대해..

국제 유가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제유가를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3대 원유 종류에는 1)두바이유 2)브렌트유 3)WTI유가 있죠? -먼저 WTI유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제가 설명해놓은 포스팅입니다. 이미..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필로시스헬스케어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신약 제조 , 바이오 메디컬 그리고 유통 비즈의 사업들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당일 (23일)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주가가 급등하..

크리스탈 주가- 췌장암 관련주 [내부링크]

1.크리스탈과 췌장암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크리스탈이라는 회사는 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여 임상에 성공한 물질들을 때로는 다국적 제약회사에 기술이전 형태로 수입을 올리기도 하는 회사이다. -최근에는 췌..

제테마 주가- 보톡스,필러 관련주 [내부링크]

1.제테마와 보톡스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 제테마는 안면미용 목적의 필러와 보툴리눔 독소를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뿐만 아니라 피부과용 전문 레이저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2020년 2월자로 보도된..

비경합성, 비배제성- 공공재의 성질 [내부링크]

오늘은 공공재(public goods)의 주요성질인 비경합성(non-rivalry)와 비배제성(non-excludibility)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공공재의 의미 -공공재(public goods)란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공적목적(publ..

신풍제약 주가와 배당금- 클로로퀸 관련주 [내부링크]

1.신풍제약과 클로로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신풍제약은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제약회사이다. -신풍제약은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가능 성분으로 클로로퀸이 언급되고 있고,..

주식 시간외 거래시간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한국장을 기준으로 정규시간 및  주식 시간외 거래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1)정규시간 -오전 9시~오후3시 30분 (2)시간외 단일가 -오후 4시~오후6시 (10분마다 단일가로 체결) (3)시간외 종가..

실시간 미국 다우 나스닥 선물지수 보는방법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선물지수를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 선물지수는 보통 현물지수의 흐름을 미리 앞서서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미국 선물지수 (나스닥, 다..

인텔리안테크 주가 - 우주위성산업 관련주 [내부링크]

1.인텔리안테크와 위성, 우주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와 위성 방송 수신안테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나아가, 최근에는 방위산업으로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대한항공 주가 - 향후 전망 [내부링크]

1.최근 주가 흐름 -대한항공의 경우 2019년 4월 41,650원까지 치솟았던 주가가 현재는 15000원 부근까지 내려앉은 상태이다. -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항공업계가 사실상 마비되면서 겪게 된 현상이라고 보여진다..

웹젠 주가- 게임 관련주 [내부링크]

1.웹젠과 게임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웹젠은 뮤 온라인(MU Online), 뮤 오리진1 , 뮤 오리진2 등의 모바일 게임과 더불어 뮤 이그니션등의 웹게임 서비스를 상품으로 학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뮤 이그니션2'..

쌍둥이 적자(Twin Deficit)이란 무엇일까?- 발생원인 , 해결 [내부링크]

1. 쌍둥이 적자란 무엇일까? -쌍둥이적자(twin deficits)이란 한 국가내 경상수지 적자와 재정수지 적자가 동시에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1980년대초 미국의 레이건 정부는 쌍둥이 적자를 경험한 바 있다. -그..

공유지의 비극- 시장실패 [내부링크]

1.공유지의 비극이란? -공유지의 비극(The Tragedy of Commons)이란 Hardin 을 중심으로 한 일련의 학자들이 제시한 개념으로 소유권(property rights)이 명확히 규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개인이 해당 자원을 아껴..

케이엠더블유(KMW) 주가 -20일 분석 [내부링크]

1.주가 흐름 -케이엠더블유는 20일 이상적인 황금선 위에서의 우상향 흐름을 보였다. -이는 19일 일본으로부터의 수주공시 그리고 향후 2분기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있어서겠지만 필자는 수급분석을 하면서..

법인세가 기업의 투자에 미치는 영향- 자본의 사용자비용 [내부링크]

- 오늘은 법인세가 기업의 투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볼 것이다. - 이러한 분석을 도와줄 도구는 바로 신고전학파의 '자본의 사용자비용 모형'이다. 1.자본의 사용자비용 모형이란? -자본의 사용자비용(user cost..

웹케시 주가- 핀테크 관련주 [내부링크]

1.웹케시와 핀테크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웹케시는 B2B (Business to Business) 기업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회사들에게 제공하는 업체이다. -대표적 상품으로는 '인하우스뱅크 (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주요 매출처..

더존비즈온 주가- 클라우드 관련주 [내부링크]

1.더존비즈온과 클라우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며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등과 관련한 사업부문에 진출해있다. -더존비즈온은 ERP 회계프로그램에..

KAI(한국항공우주산업) 주가 - 방위산업관련주 [내부링크]

1.KAI와 방위산업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KAI는 항공산업과 제조산업 그리고 MRO 산업으로 구성된 회사이다. 구체적으로, 항공산업은 군용, 민항기 그리고 헬기등을 개발하고 제조산업은 이들 비행체를 생산한다...

셀리버리 주가 - 코로나 싸이토카인 관련주 [내부링크]

1.셀리버리와 코로나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셀리버리는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최근 셀리버리는 코로나 관련 테마로..

주식 시세 편하게 조회하는법- 네이버 금융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관심있는 종목들을 따로 분류해서 주식시세를 실시간으로 편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핸드폰으로 계속 보면 눈이 아픈데, 이 방법은 태블릿 또는 컴퓨터 PC 로..

바이오니아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진단시스템 관련주 [내부링크]

1.바이오니아와 코로나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바이오니아는 유전자, 분자진단,신약개발 등의 사업부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뿐만 아니라 키트 그리고 시약까지 진출해있다. -바..

랩지노믹스 주가- 20일 분석 [내부링크]

1. 20일 주가 흐름 -랩지노믹스는 20일 다소 변동성이 심한 주가흐름을 보였다. 장중 19,800원까지 치솟았다가 결국 17,850원으로 마무리하였다. -비록 이에 놀라거나 실망한 투자자들이 분명 있을거라 생각한다...

수젠텍 주가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수젠텍과 진단키트 (테마 형성원리)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판매하는 회사이다. -현재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그외 국가들에게도 수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씨젠 주가 (20일 분석) [내부링크]

1.씨젠 20일 주가흐름 총평- '황금선 위에서 지루한 횡보...조만간 슈팅 예상' -20일 씨젠은 황금선 위에서 지루한 횡보를 반복하였다고 평가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이는 곧 슈팅을 위한 '다지기' 시간 아니..

레몬 주가 - 코로나 마스크 관련주 [내부링크]

1.레몬과 마스크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레몬은 EMI 사업 및 나노 사업을 주로 수행하고 있는 회사이다. -레몬은 '나노 멤브레인' 영역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나노 멤브레인'이란 무엇인가? 쉽..

데드캣바운스(Dead Cat Bounce)란 무엇일까?- 주식용어 [내부링크]

1.데드캣바운스란 무엇일까? -데드캣바운스(Dead Cat Bounce)란 주가가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다가 일시적으로 반등(bounce)하는 모습을 말하는것이다. -이러한 주식용어의 유래는 'Even a dead cat will bounce i..

금 투자방법- 키움증권에서 KRX 금 현물 사는법 [내부링크]

- 오늘은 키움증권에서 금현물(KRX 99.99K)에 투자하는 방법과 왜(why) 금에 투자해야하는지 올웨더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살펴보겠다. 1. 키움증권에서 KRX 금(99.99K) 투자하는 방법  (1) [ 키움증권 영웅문 S F..

WTI 유가란 무엇인가? - 유가 폭락의 의미와 영향은? [내부링크]

1.최근 뉴스 -최근 사우디, 러시아의 원유증산이 가시화되면서 사실상 '원유 증산 전쟁'이 발발하였다. -이에 UAE까지 가세하면서 결국 산유국들의 치킨게임(Chicken Game)이 다시 한번 펼쳐지고 있다. -미국은..

하나니켈1호,2호 무엇일까? - 니켈 관련주, 배터리 관련주 [내부링크]

1.하나니켈과 전기차 배터리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하나니켈 1호 ,2호는 무엇을 하는 종목일까? -하나니켈 1호,2호는 '유가증권시장 상장폐쇄형 공모펀드'로 2006년 한국광물자원공사가 해외 니켈광산 투자를 계..

주식-시간외 거래 가격 보는방법 (키움증권편) [내부링크]

- 오늘은 주식 시간외 단일가 거래 가격을 보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시간외 단일가 거래는 오후4시부터 오후6시 까지 10분간격으로 단일가로 이루어집니다. -단일가거래는 당일종가 대비 +10%~ -10% 의 범..

주식 대주주문 하는법-키움증권편 [내부링크]

1.대주주문이란? -대주주문이란 개인이 사용하는 일종의 유사 공매도 시스템이라 보면 된다. -증권사로부터 주식을 빌려서 먼저 매도한 후 나중에 현금으로 또는 해당 종목으로 상환하는 제도이다. -다만 빌리는..

공매도란?- 공매도 금지를 시행하는 이유 [내부링크]

1.최근 뉴스 -최근 금융위원회는 오는 16일부터 유가증권시장 그리고 코스닥 시장의 전종목에 대해서 공매도 금지를 6개월간 시행하기로 하였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개인투자자에 대한 과도한 반대매매를..

한진칼 주가 - 경영권 분쟁 이슈 [내부링크]

1. 한진칼의 현재 테마 (경영권 분쟁 테마) -한진칼은 현재 지금 조원태 회장과 조현아측의 3자 연합이 경영권 다툼을 하고 있어 경영권 분쟁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 -경영권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의결권 있는 주식..

화일약품 주가 - 코로나 치료 관련주 [내부링크]

1.화일약품과 코로나 치료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현재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미국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클로로퀸'의 효능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관련 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클..

추가경정예산편성의 경제적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추가경정예산편성의 경제적 효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시사적 차원의 진단이 아니라 케인즈의 IS-LM 모형 그리고 AD-AS 모형을 통해 표현해보고자 한다. 1.추가경정예산편성 및 집행의 경제적 성질 -..

래퍼 곡선 (Laffer Curve) [내부링크]

1.래퍼곡선의 의미 - 래퍼곡선(Laffer Curve)이란 공급중시경제학파 (Supply Side Economics)가 제시한 개념으로 세율(tax rate)이 일정수준까지 증가할때는 조세수입(Tax Revenue)이 증가하지만, 금지구간 (Exit..

강스템바이오텍 주가 -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강스템바이오텍과 코로나 치료제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강스템바이오텍은 2010년 줄기세포치료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2019년 3월 SK바이오랜드와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에 관한 계약을..

코오즈 정리 (Coase Theorem)- 외부성의 사적해결 방식 [내부링크]

- 오늘은 코오즈 정리(Coase Theorem)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외부성(Externalities) 해결 방식에는 크게 1) 공적 해결책 2) 사적해결책이 있다. -공적 해결책의 대표적인 수단이 피구세 (Pigouvian Tax)이고, 사..

중위투표자정리- 공공재 공급 결정원리 [내부링크]

- 오늘은 중위투표자정리(median voter theorem)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 공공재 공급결정 원리에 관한 다양한 이론이 있는데, 중위투표자정리는 공공재 공급이 투표(voting)에 의해 결정된다고 가정하고 있다..

펠트슈타인과 호리오카 수수께끼 [내부링크]

1.펠트슈타인-호리오카 수수께끼란? -펠트슈타인과 호리오카의 수수께끼란 (Feldstein & Horioka Puzzle) 각 국가간 자본이동(capital mobility)이 매우 자유로운데도 불구하고, 일국의 투자(Investment)와 저축(..

한미 통화스와프- 의미와 그 효과 [내부링크]

1.방금 보도된 뉴스: 한미 통화스와프- 600억 달러 규모 체결 - 오늘 밤에 긴급히 보도된 뉴스중 매우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한국과 미국이 약 600억 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 협정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배출권거래제란?- 지구온난화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지구온난화(Global Warming)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는 배출권거래제도(Emission Trading System)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1.배출권거래제도의 의미 -배출권거래제도 (Emission Trading Sys..

최적소득세이론- Stern의 선형누진세 [내부링크]

- 최적소득세이론(optimal income tax theory)이란 어떻게 소득세 체계를 구성해야 사회후생(social welfare)을 극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이론이다. -최적물품세이론은 오로지 초과부담(excess burden..

휴마시스 주가 -19일 분석 [내부링크]

1.주가흐름- 무너진 시장속에서 우뚝 선 휴마시스 (필자의 말- 오늘은 휴마시스 개별종목에 대한 분석은 간략히 하고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중요한 이야기를 뒤에 추가적으로 하려합니다) -휴마시스는 오늘 코스..

에스맥 주가 - 19일 분석 [내부링크]

1.주가 흐름- 오늘 폭락은 에스맥의 문제가 아니다. -오늘의 총평은 간단하다. -오늘 하락은 에스맥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 코스피와 코스닥은 완전히 수급의 체계가 무너진 상태이다. -따라서 오늘 필자가 포스..

케이엠더블유(KMW) 주가 - 19일 [내부링크]

1.총평- 위기속에서 당당히 빛난 우량주 -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서킷브레이커(Circuit Breaker)가 걸리는 등 극도로 혼란스러운 장이였다. -이 와중에 케이엠더블유(KMW)를 비롯한 5G 관련주들은 매우 선방하였..

추가경정예산이란?-1차 추경, 2차 추경 [내부링크]

1.추가경정예산 논의 대두배경 -현재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전대미문의 위기를 경험하고 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정부는 1차 추경에 이어 2차 추경도 추진하고 있다. -추경이란 추가경정예산의 줄임말이다...

소득세와 지출세의 비교 [내부링크]

1.소득세와 지출세의 개념 - 많은 나라에서 현재 개인에 대해 소득세(income tax)를 부과하는것이 바람직한지 지출세(expenditure tax)를 부과하는것이 바람직한지 논의되고 있다. 이때, 주의할점은 지출세란 대..

서킷브레이커(주식 거래 정지)-코스피, 코스닥 [내부링크]

1.서킷브레이커 (Circuit Breaker)란?  -서킷브레이커 (Circuit Breaker)란 장중 주가가 급변 (급등 또는 급락)할 경우, 주식거래를 일정시간 중지시키는 제도를 말한다. -이는 전기회로에서 급격한 전류가 흐를..

코스피(KOSPI) 1500선 붕괴- 전망과 대응 [내부링크]

1.장중 코스피 1500 붕괴 -방금 충격적인 속보를 보았다. 장중 코스피 1500이 붕괴된것이다. -이러한 단기간내에 엄청난 급락은 매우 이례적인 현상이므로 현재 투자자들이 느끼고 있는 공포심(fear)이 극에 달했..

법인세 통합의 문제 [내부링크]

1.법인세 통합이 이슈가 되는 이유 -현재 개인은 법인세와 별개로 개인소득세를 납부하고 있다. -그러나 기업에 대해서 법인세를 따로 부과하게 되면 개인은 자본의 수익에 대해 이중(double)으로 세금을 내게 ..

배당금- 배당과 기업의 가치 그리고 세금 [내부링크]

오늘 글은 기업의 배당(Dividends)에 대한 이론적 논의를 살펴볼 것이다. 오늘 주요하게 다룰 주제는 다음과 같다. 1)배당금(Dividends)은 기업의 가치(value)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 - 모딜리아니 밀러의 배당..

소득 불평등도지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소득 불평등도지수의 중요성 -소득 불평등도지수 (Inequality Index)는 현재 한 국가내에 국민들 사이에서 소득불평등 정도가 얼마나 심한지 숫자로 보여주는 지수이다. -이는 경제정책을 고안할때 재분배적인..

연성예산제약의 문제- 지방 재정위기 [내부링크]

1.연성예산제약이란? - 연성예산제약(soft budget constraint)이란 지방정부가 본인의 예산제약을 '느슨하게' 인식하는 상태를 말한다 왜 이러한 현상이 가능할까? 이는 지방정부가 파산하게 되면 결국 고스란히..

교부금과 끈끈이 효과(Flypaper Effect) [내부링크]

1.교부금의 의미  교부금이란 중앙정부가 지방정부에 제공하는 재정지원을 말한다. 오늘은 교부금의 세가지 유형 1)무조건부교부금 2)비대응교부금 3)대응교부금을 살펴보려 한다.  또한, 교부금의 제공이 지역..

피씨엘 주가-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8일) [내부링크]

0.피씨엘 테마형성원리- https://mlnblog.tistory.com/38 피씨엘-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1.피씨엘 테마형성원리 피씨엘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하는 회사로서 코로나19 진단키트와 관련한..

랩지노믹스 주가- 진단키트 관련주 (18일) [내부링크]

 오늘(18일) 랩지노믹스 주가흐름 그리고 수급에 대해 분석을 진행해보겠다. 0.테마형성원리- https://mlnblog.tistory.com/11 1.주가흐름 -랩지노믹스는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 신청 요청을 받아서 오늘..

공공부문 요금 설정 방법 [내부링크]

1.공공부문의 요금 설정 방법의 중요성 -공공부문의 요금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효율성(Efficiency)과 형평성(Equity)이 달라지므로 그 방법에 대해 신중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공공부문의 요금 설정..

국채의 부담- 세대간 전가 [내부링크]

1.국채의 부담 논의의 필요성 - 국채와 관련한 논의에서 가장 중요한 쟁점은 바로 '세대간 전가' 여부이다. -국채가 현재(present)시점에서 발행된다고 가정하면 보통 그 상환은 미래 (future)에 하게 되는데, 그..

서진시스템 주가- 5G 관련주 [내부링크]

1.서진시스템과 5G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서진시스템은  소형 기지국 장비와 안테나 기지국 장비용 함체를 비롯한 통신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금속 기구물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각국이 5G를..

케이엠더블유(KMW) 주가- 5G 관련주 [내부링크]

1.케이엠더블유(KMW)와 5G 관련성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으로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하는 RF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이다. 현재 각국이 5G라는 거대한 흐름을 앞..

휴마시스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휴마시스와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형성원리)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이다. 현재 코로나 19 진단키트 수출허가를 신청하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가 확고한 상황이다. 2.당일(18일) 주가..

에스맥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에스맥과 코로나 치료제 (테마형성원리)  에스맥은 본래 IT입력모두, ITO센서 등을 생산하는 회사이나, 자회사인 다이노나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코로나 치료제 테마가 강..

신원 주가- 대북주 [내부링크]

1.신원과 대북테마 형성원리 신원은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등을 영위하는 회사이다. '개성공단'사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현재 대북 테마주로 강력히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2.최근 주가흐름  신원은..

유로존(Euro Zone)- 최적통화지역, 유럽재정위기 원인 [내부링크]

1.최적통화지역이란? -최적통화지역(Optimum Currency Area)이란 단일통화가 사용되기에 적절한 크기의 지역을 말한다. 관련 연구로는 Robert Mundell과 Robert McKinnon이 대표적인 학자이다. -유로존(Euro Zone..

진원생명과학 주가 - 코로나 백신 관련주 [내부링크]

1.진원생명과학과 코로나 (테마형성원리)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및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코로나 19 RNA 백신 개발'과 관련한..

모나미 주가- 반일 관련주 [내부링크]

1. 모나미와 반일 테마 (테마형성원리) 모나미는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다. 우리에게는 모나미 샤프, 모나미 볼펜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아무래도 일본의 Pentel 같은 대표..

신성통상 주가- 반일 관련주 [내부링크]

1.신성통상와 반일테마 (테마형성원리) -신성통상은 의류 수출 기업으로 WalMart 등이 주요 거래처인것으로 알려져 있다. 패션부문에서도 자리하고 있는데,  ZIOZIA,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TOP..

피씨엘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피씨엘 테마형성원리 피씨엘은 면역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하는 회사로서 코로나19 진단키트와 관련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당 테마로 강력히 묶이게 되었다. 2.장중 주가흐름  피씨엘은 장중..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엔지켐생명과학 코로나 테마 형성원리 엔지켐생명과학은 원료의약품 의약화학(Medicinal Chemistry)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개발하는 회사로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전해지면서 코로나 관련주..

테라젠이텍스 주가-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테라젠이텍스 테마형성원리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자 기반의 예측 및 진단, 예방, 신약 개발, 제약, 의료 빅데이터 등을 다루는 ·바이오 회사이다. 테라젠이텍스가 코로나 19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했다는 소식..

한국테크놀로지 주가-코로나, 사물인터넷(IoT) 테마주 [내부링크]

1.한국테크놀로지의 테마형성원인 한국테크놀로지는 독특하게도 현재 2가지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 1)코로나- 자외선 살균기를 SKT에 납품할것으로 알려져 코로나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 2)사물인터넷(IoT)- 사물..

엑세스바이오 주가- 17일 분석 [내부링크]

1.당일 주가 흐름: 슈팅을 위한 다지는 시간 -엑세스바이오는 당일 변동성이 어느정도 큰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는 수급상의 문제라기보다는 향후 더 큰 주가상승으로 이어지기 위한 다지기 과정이였던것..

메가엠디 주가-17일 분석 [내부링크]

1.주가 총평: 혼란의 17일 -메가엠디는 교육부의 2시 발표 이전까지는 강한 주가흐름을 보여왔다 .한때 장중 20% 까지 급등했다. -그러나 교육부 발표 직전부터 주가가 완전히 무너져버렸다. 2.수급분석(생략) -..

아이스크림 에듀 주가- 17일 장중분석 [내부링크]

1.총평- 장초에 강력한 테마로 인한 매수세... 교육부 발표 근처에서 폭락 -아이스크림 에듀는 코로나와 관련한 교육주 테마이다. -오늘 17일 교육부의 개학연기여부 발표가 예정되면서 시작부터 강한 주가 흐름을..

YBM넷 주가 - 17일 분석 [내부링크]

1. 오늘 총평: 역대급 변동성을 보여준 하루 -오늘 YBM넷은 오늘 오후 2시에 예정된 교육부 발표 이전까지는 7400원대 돌파도 자랑하는 주가상승세를 보였다. -그러나 발표 이전부터 주가가 급격히 무너지더니 결..

케이피엠테크 주가- 비보존, 2차 전지 관련주 [내부링크]

1.케이피엠테크와 비보존, 2차전지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케이피엠테크는  전자동 도금장치의 약품 및 도금설비 기계장치 생산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다. 케이피엠테크는 현재 (1) 비보존의 오피란제린 (2)..

흥구석유 주가- 석유관련주 [내부링크]

1.흥구석유의 테마형성원리 흥구석유는 석유류 판매를 위해 GS칼텍스와 거래하는 석유류 도소매 판매업체로서 자영업자및 소비자에게 석유류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요취급제품이 관련 제품이다보니 석유..

EDGC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진단시약 관련주 [내부링크]

1.EDGC와 코로나 테마 관련성 (테마 형성원리) EDGC는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체 기반 질병 진단을 사업으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에는 유전성 암검사, 맞춤형 질병예측 검사등이 있다. EDGC는 코로나 진..

엑세스바이오 주가- 코로나 키트, 항체 관련주 [내부링크]

1.엑세스바이오와 코로나 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엑세스바이오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 그리고 HIV 진단용스트립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제넨바이오 주가-코로나 백신 관련주 [내부링크]

1.제넨바이오와 코로나 백신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제넨바이오는는 산업용 인쇄 및 명판 제조업, 소재 표면 처리업, 전자부품 제조업에 진출해있음과 동시에 바이오사업, 환경사업등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리인하 수혜주/테마주 -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내부링크]

1.금리인하와 증권사의 관계 (테마형성원인) 오늘 한국은행이 금리를 0.75%로 인하했죠? 관련 수혜주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키움증권과 미래에셋대우입니다. 둘다 대표적인 증권사인데요, 증권사가 금리인하 수..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효과는? [내부링크]

1.최신 뉴스 -방금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에서 0.75%로 전격 인하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번에는 기준금리를 동결하였는데, 한국은행도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를 우려했는지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했..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코로나 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우리들휴브레인과 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우리들휴브레인은 생활건강사업부문에서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의료용 분석기기 개발도 함께 하고 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

제일바이오 주가- 돼지열병 관련주 [내부링크]

1.제일바이오와 돼지열병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회사로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동물의약품 전문회사로 돼지열병 발병시 강한 테마가 형..

ybm넷 주가- 16일 매매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매매한 YBM넷에 관한 매매일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1.오늘 총평: 변동성이 심한 하루 -YBM넷은 오늘 갭상승으로 시작하여 전반적으로 높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장중에 변동..

올웨더포트폴리오란? [내부링크]

 레이 달리오라는 유명한 투자가가 언급하면서 유행을 하기 시작한 올웨더포트폴리오에 대해 오늘 살펴볼것이다. 1.올웨더포트폴리오의 의미  올웨더포트폴리오(All Weather Portfolio)란 경기호황, 경기침체,..

미국 제로금리 시대...영향과 재테크는? [내부링크]

 오늘자로 미국은 금리인하를 선언하면서 사실상 제로금리(ZERO-Bound Rate)시대에 접어들었다. 이에 따른 영향과 개인이 대응가능한 재테크 방법을 살펴보자. 1.제로금리(Zero Bound Rate)란?  제로금리란 '명..

모트렉스 주가- 자율주행 관련주 [내부링크]

1.자율주행과 모트렉스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모트렉스는 IVI, HMI를 중심으로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의 중요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다. 최근 TESLA 그리고 GOOGLE이 전기차 뿐..

코로나발 경제충격...거시적 효과는? [내부링크]

1.코로나발 경제충격이란?  코로나19는 초기에는 일시적인 전염병이 될것으로 대다수가 예측하였으나 최근에는 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올만큼 세계적인 대유행이 되어버렸다.  이렇게 된..

씨젠 주가와 배당금-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1. 씨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진단키트 테마 형성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씨젠의 주가와 배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씨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요?  씨젠은 유전자 분석 그리고 진단..

랩지노믹스 주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내부링크]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인 랩지노믹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랩지노믹스와 진단키트 관련성 (테마형성원인)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서비스 및 체외진단제품의 개발 및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랩지노..

미국 중앙은행의 금리인하...효과는? 재테크는? [내부링크]

얼마전 미국 중앙은행이 깜짝 금리인하를 선언한 바 있다. 금리인하는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수단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금리인하의 효과를 살펴보고 개인의 재테크 대응 방안을 고민해보자. 1.금리인하의 파급경..

BIS 자기자본비율과 재테크 [내부링크]

1.BIS자기자본 비율의 개념  BIS 자기자본비율이란 은행의 재무적 건전성을 위해 마련된 국제기준(International Standards)으로 국제결제은행(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net)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BIS..

엘컴텍 주가- 금 관련주 [내부링크]

1.금(GOLD)과 엘컴텍의 관련성  엘컴텍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 조명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광산개발도 함께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해당 광산개발이 바로 '금광'인것으로 알려..

빅텍 주가- 방위산업 관련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빅텍입니다. 1.빅텍과 방위산업의 관련성 (테마 형성 원리) 빅텍은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전원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아이스크림에듀 주가- 코로나 교육주 [내부링크]

1.아이스크림에듀와 코로나 연관성 (테마형성원리)  아이스크림 에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개학이 늦어지고 초등학생들이 집에서 자율학습을 해야..

YBM넷 주가- 코로나 교육주 [내부링크]

1.YBM넷과 코로나 관련성 YBM넷은 온라인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코로나로 인해서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교육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바탕으로 테마가 형성된 경우이다. 2...

디플레이션(Deflation)과 부동산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가 장차 디플레이션(Deflation) 국면에 들어설 수 있다는 논의가 나오고 있다. 디플레이션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이에 맞는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자 1.디플레이션(Deflation)의 의미  디플레이션(Def..

호반써밋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 부동산 이슈 [내부링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반써밋 브랜드와 관련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부동산이 재테크에서 가장 큰 이슈(Issue)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집값 상승률이 전국적으로 굉장히 큰..

국일신동 주가와 배당금- 김태년 의원 관련주 [내부링크]

1. 회사 소개- 국일신동은 무엇을 하는 회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일신동의 주가와 배당금 그리고 관련 테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일신동은 현재 김태년 의원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어 있는..

오이솔루션-5G 관련주 [내부링크]

1.오이솔루션과 5G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오이솔루션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핵심부품으로 필수 5G 통신장비 부품중 하나이다. 오이솔루션은 국..

다발성 장기부전이란? [내부링크]

1.다발성 장기부전의 의미 다발성 장기부전(MODS; Multiple Organ Dysfunction Syndrome) 이란 2개 이상의 장기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손상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한다. 2.발생원인 (1)개인의 면역력..

대구 17세 코로나 사망-양성 음성 둘다 존재 [내부링크]

(1)오늘 긴급히 보도된 뉴스 현재 보도된 언론에 따르면 대구에서 17세 청소년이 폐렴증세로 사망하였다. 다만, 특정 유전체에서만 양성이 검출되고 일부 유전체에서는 음성이 검출되어 질병관리본부는 최종 양성..

엑세스바이오 장중 분석 (18일) [내부링크]

-오늘 엑세스바이오의 주가변동이 심해 급하게 장중분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중대한 변곡점 오후12시 45분에 최고가를 달성하고나서 엑세스바이오는 한동안 매수세와 매도세간 치열한 힘겨루기가 이어졌다...

Korean Stock Market Information [내부링크]

Hello, I am an individual investor in the Korean Stock Market. (Announcement) What is the purpose of this blog, and how can we use it? 1. Why did I make this blog? I realized that for foreigners wh..

일양약품-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내부링크]

1.일양약품과 코로나 관련성 (테마형성원리) 일양약품은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 부문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 치료물질을 발견 및 치료제 개발중인것으로 알려져 코로나 테마에 강력히 묶여 있..

씨젠- 16일 주가 분석 [내부링크]

1.씨젠 오늘 총평- 변동성은 심했으나 주가는 탄탄하게 유지함 씨젠은 오늘 장중에 변동성이 일부 있었으나, 견고한 주가흐름을 보여주었다. 중간에 큰폭의 하락이 있었으나 결국 황금선 위에서 마무리했다. 2.수..

재난기본소득...그 경제적 효과는? [내부링크]

며칠전 우리나라에서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재난기본소득이 무엇이고 그 경제적 효과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자. 1.재난기본소득의 개념 재난기본소득이란 자연재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미국의 양적완화정책(Quantative Easing)이란? 그리고 재테크 [내부링크]

미국이 추가적 양적완화정책(Quantative Easing)을 발표하면서 미증시는 급반등을 보였다. 그렇다면 양적완화정책이란 무엇이고 여기에 대처가능한 재테크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1.양적완화정책(Quantative 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