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dream의 등록된 링크

 mmdre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여러분들 주변에는 어떤 사람들이 많이 있나요? (feat. 좋은 기운 놓치지 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어렸을 때 저희 엄마가 항상 하시던 말씀이 있습니다. “좋은 친구를 만나야 한다.” 저는 그럼 되려 엄마에게 이렇게 다시 물었죠. “좋은 친구의..

내 건강을 챙기는 습관 (1) 아침식사는 쉬어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드는 몽몽언니입니다. 30대 중반이 넘어가고나니 점점 몸이 변화하기 시작하더라고요. 의학계에서는 만 25세가 넘으면 노화가 시작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 말은 절대로 믿고 싶..

사회 초년생의 첫번째 재테크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첫 월급을 받던 날이 생각납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벌어서 용돈으로 쓰긴 했지만, 이렇게 “회사”라는 곳에 들어가서 월급을 받는다는 것..

내 마음 속의 울림을 무시하지 마세요. (1탄) 쎄한 느낌은 경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작년 쯤이었던가... 전에 지인이 저에게 이직과 관련된 상담을 했습니다. 그 분은 당시 대기업에 다니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좋은 기회가 있..

종로 크라운 맥주 - 뉴트로 갬성 느끼러 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이번 주말에 간만에 종로를 갔어요~ 장마가 끝나고 오랜만에 보는 뜨거운 여름을 맞이했더니 왜이렇게 시원한 맥주가 떠오르던지 ㅎㅎ 사..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2. 긍정적인 상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침에 눈의 뜨고 출근 준비를 할 때 무슨 생각을 하시나요? 오늘도 꽉 찬 지하철 땀 냄새가 진동하는 버스 안 눅눅한 차..

좋은 기운은 모두 나에게로 - 끌어당김의 법칙 1. 감사하기 (100일 챌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요즘 주변을 보면 좋은 소식들이 잘 안 들려옵니다. 확실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영향이 크다보니 TV를 보아도, 기사들을 보아도, 내 주..

광화문 김치찌개 맛집 - 광화문집 (feat. 이열치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긴 장마가 지나고 오랜만에 햇살이 비췄던 오늘 간만에 기분이 너무 좋아서 광화문을 나가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조금 걱정이 되긴 했지만,..

코로나 블루.. 여러분들은 괜찮으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코로나가 장기전이 되어가면서 외부 활동이 많이 제약 되었어요.. ㅠㅜ 저도 영화 보는 것도 좋아하고, 노래방도 좋아하고, 밖에 다니는 것..

나를 찾는 방법 (a.k.a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내가 나를 잘 알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포스트를 올렸는데요. 그런 나를 그럼 어떻게 알아..

오늘 하루의 목적/목표가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여러분은 삶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삶의 목표는 너무 거창한가요? 그럼 올 한해, 이번 달, 이번 주, 오늘 하루.. 매일매일에 대한 목표가..

나를 얼마나 사랑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제목이 너무 심리학 냄새가 많이 나서 ㅎㅎ 포스팅하는데 조금 부담스러운 감이 없잖아 있지만, 자기애가 아주 강하다고 믿는 몽몽언니로써!..

효율적인 시간 관리하기 (feat. 깨알 독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나이가 들어(?) 가면서 점점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라기 보다 점점 신경쓸 것들이 많아져서 그런 것 같은데요...

나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 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내가 나인데 얼마나 잘 알고 있냐니.. 내가 나를 모르면 누..

가끔은 화려한 점심식사로! (강남/역삼 아그라 Agr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오늘 점심은 조금 화려하게 먹어보았어요~ 메뉴는 인도 커리와 탄두리 치킨! 예전에는 인도커리 파는 곳이 꽤 보였었는데 요새는 파는 곳..

실무 면접관이 좋아하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이제 하반기 공채도 서서히 시작되는 곳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나긴 장마가 지나면 슬슬 모집 공고가 올라오게 되겠죠. 채용 시즌이..

독서.. 책.. 언제 마지막으로 읽으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저는 IT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정말 “아날로그”적인 인간이었죠 ㅎㅎ 카메라도 필름 카메라를 더 좋..

[추천 도서] 돈의 진리 - 사이토 히토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른이 되었다는 것은 언제 실감하게 되셨나요? 개인마다 경험에 따라서 실감한 때가 다르겠지만 저는 돈 걱정을 하기 시작..

왜 엑셀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저는 여러가지 문서 작업 프로그램 중에 엑셀을 가장 좋아합니다. 엑셀 이외에도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등등 다양한 문서 작업 프로그램을..

무수히 쏟아지는 메일 스마트하게 정리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하게 되면 적응해야 하는 것들 중에 중요한 것이 바로 "이메일"입니다. 요즘 카톡, 라인 등 메신저로 커뮤니케이션..

고기 먹고 힘내보아요~ (역삼동 돝고기5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어제는 정말 비가 너무너무 많이 왔어요. 남부지방은 정말 많이 와서 침수 피해도 있으셨을 것 같은데 피해가 많이 없으시길 기도합..

회사만 나를 평가하니? 나도 회사 평가 할 줄 알거든! (feat. 면접에 임하는 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제가 취업 준비를 했을 때를 생각하면 면접이 제일 떨렸던 것 같습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양식도 있고, 몇 번씩 리뷰를 하면서 고..

직장인 최고의 힐링은? 치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제목에서 너무 티가 나는 것 같지만 ㅎㅎ 내일이 초복이라서 일부러 그런 것은 아니지만 직장인의 최고의 힐링 메뉴는 치맥인 것 같아요 ㅎㅎ..

회사에 어디까지 충성(?)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언니입니다. 정말 이런 포스팅은 하고 싶지 않았는데, 최근에 비슷한 경험을 직/간접 체험하고 있어서 제가 생각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몇 자 적어보..

회사 점심 시간 200%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회사 점심시간.. 정말 회사에서 있는 시간 중에서 퇴근시간 다음으로 기다려지는 시간입니다. ㅎㅎ 점심 시간에는 당연히 떨어진 당을 보..

회사에서 미움받을 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어느 정도까지 착한(?) 사람이 되어야하는지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미움(?)을 받..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하는 취준생의 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실업률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는 기사가 종종 보이게 됩니다. 실제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취업을 할까요? 창업을 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나만의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있는 몽몽이입니다. 최근 대학생들과 취준생들을 만나다보면 이런 얘기를 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취업 정말 어려워요. 주변에 창업한 사람들이 있는데 저도 창..

말의 앞뒤가 다른 상사와 일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1명의 상사와 근 10년 가까이 일을 해왔습니다. 하나의 팀에서 그렇게 오래 일한 것은 아니고, 팀은 몇 번 옮겼는데 그때마다 그 상사를 따라가는(?) 상황이 되어 계속 일을 하게 되었네요. 10년 가까이..

왜 취업을 하려고 할까요? [내부링크]

회사생활 15년차인 나는 최근 취준생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업무에 몇 가지 잔업들이 있는데, 그것을 도와주는 아르바이트생을 채용해서 함께 일하고 있어요. 대부분 아르바이트생들은 휴학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