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zzi의 등록된 링크

 mmozz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9건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담낭염은 쓸개즙을 저장하는 주머니인 담낭에 염증이 발생한 것을 의미하며 다양한 형태를 보입니다. 대부분의 담낭염의 원인은 담석증이고, 진단을 통해 급성 담낭염과 만성 담낭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ADHD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라고 불리며 주의산만, 과잉행동, 충동성의 증상을 보입니다. 주로 아동기에 발병하며 학습 장애, 발달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남아가 여아에 비해 4배 정도 발생합니다. 적..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티스토리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중 대다수는 수익을 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고 싶어 합니다. 마찬가지로 저도 인터넷에서 관련 자료를 서칭도 많이 해보고, 전자책도 여러 번 구매해서 읽었습니다. 크..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루이 소체란 망가진 신경세포 속에서 발견되는 단백질 덩어리입니다. 파킨슨병 환자의 주 병변 부위인 뇌간의 흑질 부분에서 주로 관찰됩니다. 루이 소체는 현미경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파킨슨 치매와 알츠하이..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백내장과 녹내장. 둘 다 대표적인 안과 질환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을 구별하기 어려운 것처럼 두 질환의 증상이 유사해 백내장과 녹내장을 구별하기 쉽지 않습니다. 결과부터 말하..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대표적인 안구 질환에는 노안과 백내장이 있습니다. 두 질환 모두 노인 대부분에게서 발병합니다. 그러나 일반인이 노안과 백내장을 구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증상과 발병 연령이 비슷하기..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특별한 이유 없이 피곤함이 지속되시나요?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회복되지 않으시나요? 그렇담 만성 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성 피로를 호소하는 환자 중 5% 정도가 만성 피로 증후군을 겪고..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식중독은 음식물에 함유된 세균, 바이러스와 같은 유독 물질이 체내로 흡수되면서 생기는 설사,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을 말합니다. 가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조금씩 풀리고 있지만, 오히려 낮아진 기온으로 방심..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성장기의 자식을 가진 부모들은 한 번쯤 우리 아이가 정상적으로 클 수 있을지, 혹시 자폐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걱정과 고민을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양상 중 하..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몽고메리 결절은 유륜 주변에 나타나는 돌기로 기름기 있는 분비물을 내보내 유두와 유륜의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몽고메리 결절은 병이나 질환이 아닌 정상적인 신체 구조이므로 치료의 대상은 아닙니..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대대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서 그 부작용으로 아나필락시스 쇼크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 쇼크란 몸이 특정 물질에 과민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살짝만 접촉하더라도 증상이..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한포진은 손, 발에 작고 투명한 물집이 무리 지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물집은 한 달 정도 지속되며, 극심한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한포진은 세제와 같이 자극적인 물질에 자주 노출되는 주부나 약물을 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급성 편도염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으로 생깁니다. 편도가 빨갛게 부은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흰 점이 보이기도 합니다.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나뉘는데, 1년에 3번 정도..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요즘 들어 젊다(young)는 단어와 치매를 뜻하는 알츠하이머가 합쳐져 영츠하이머라는 신조어가 생겨나면서 20대에서 30대 청년들에게도 치매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영츠하이머는 치매와 달리..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아는 치질은 치핵과 같은 의미로 직장 혹은 항문의 정맥이 붓는 증상입니다. 치질은 대부분 변비나 설사로 인해 볼 일을 볼 때, 지나치게 힘을 주게 되어 항문의 정맥 쪽에 강한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자폐증은 본래 어릴 때부터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성인 자폐란 자폐증에 걸린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를 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성인이 되면서 자폐증을 앓게 되는 것을 바로 성인 자폐증..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손을 더 자주 씻게 되면서 습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씻기만 하고 보습을 하지 않는다면 습진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습진을 피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손을 씻은 후,..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외이도염은 귓바퀴에서 고막 사이가 세균이나 곰팡이 등에 감염되어 생기는 염증입니다. 장마와 무더위가 심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물과 더 친근하게 지낼 것 같은데요. 샤워를 자주 하거나 물놀이를 계획하는 분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안면 마비란 특정 원인에 의해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관장하는 신경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마비를 뜻합니다. 얼굴 근육의 움직임이 감소해 얼굴이 비대칭을 이루게 되며, 가장 많은 원인으로는 면역력 저하가 있..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안면 신경 마비의 대부분은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찬 바람을 쐬거나 찬 곳에서 자면 생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저 말이 거짓인 것은 또 아닙니다. 급변한 온도로 몸이 제..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크론병이란 입부터 항문까지 소화기관 전체에 걸쳐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장질환입니다. 젊은 층에게 발병할 확률이 높고, 한 번 생기면 재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완치 사례가 없는 만..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생리 직전만 되면 예민해지거나 쉽게 짜증이 나고 우울하진 않으신가요? 혹은 허리 통증이 느껴지거나 피로감이 심해져 일상생활을 제대로 못하시나요? 위와 같은 증상이 생리 전마다 반복적으로 있다면 월경전 증..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삼우제는 49재와 더불어 장례를 치른 후 행해지는 가장 대표적인 제사입니다. 삼우제란 돌아가신 분의 혼백을 평안하게 하기 위해 지내는 제사를 뜻합니다. 아직까지 유교 색이 짙은 우리나라의 많은 집안에서 지..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전 연령층이 유튜브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젊은 세대들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이죠. 유튜브를 보다 보면 마음에 드는 영상을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매매 사이트 혹은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매매 단지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 개인끼리 직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차량은 생활 전반에 걸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중고차를 판매하는 방법은 크게 내가 발품 팔아서 판매하냐, 업체 혹은 딜러를 통해 판매하냐로 나뉩니다. 직접 발품 파는 경우는 딜러나 업체에 지불하는 비용을 줄이고, 판매가를 직접 책정할 수..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후발성 백내장은 간단하게 말해서 백내장 수술 후 다시 백내장 증상이 나타나거나 수정체낭의 혼탁 발생을 의미합니다. 수술이 잘못되어 백내장이 재발한 게 아닐까 오해할 수 있지만, 후발성 백내장은 백내장과..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이만큼 잘 살았으면 됐지, 자식에게 부담주기 싫어요." 나이 드신 부모님들 중 이런 말씀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한, 집 밖에 나서기를 귀찮아하고 TV만 보고 계시는 부모님들도 계십니다. 최근 기분..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수두에 걸리게 되면 몸이 가렵고, 물집이 생기는 피부 발진이 나타납니다. 특히, 수두는 5세에서 9세 사이의 아이에게 발생활 확률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염성을 갖고 있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40대에서 50대 여성분들 중에서 생리를 과다하게 해서 빈혈을 느끼는 분 계신가요? 이와 같은 증상이 느껴진다면, 자궁선근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자궁선근증은 일반적으로 40대에서 50대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모찌쓰로그 [내부링크]

건강 및 정보글들을 포스팅하는 모찌쓰로그입니다.

이명 치료 방법과 이명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주변 사람들은 듣지 못하는데 나에게만 갑자기 삐- 소리가 들린다면 당신은 이명 현상을 겪고 있는 겁니다. 이명은 외부의 소리 자극 없이 귀나 머릿속에서 소리를 느끼는 현상을 뜻합니다. 이명은 누구나 한번쯤..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이슈 키워드 배포 (21. 06. 01) [내부링크]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기능 삭제로 인해 다른 검색 엔진의 실시간 검색어들을 종합해 배포하는 자료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간단한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어 자료를 배포하고..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이슈 키워드 배포 (21. 05. 28) [내부링크]

네이버와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삭제하면서 이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의도치 않은 피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서브로 이슈 블로그를 잠시 운영해봤는데 매일 여러 개의 포스팅을..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이슈 키워드 배포 (21. 06. 04) [내부링크]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 기능 삭제로 인해 다른 검색 엔진의 실시간 검색어들을 종합해 배포하는 자료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간단한 파이썬 프로그램을 만들어 자료를 배포하고..

오메가3 고르는 법과 효능 [내부링크]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현대 사회에서 건강은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분 섭취와 그 효과에 대한 관심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이미 영양..

생일 축하 메세지 및 문구 [내부링크]

지인들에게 평소 생일 축하한다는 말 잘하시나요? 직접 만나서 축하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코로나도 그렇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직접 만..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과 무릎 관절염 증상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이제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무릎 관절염으로 힘들어하는 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무리한 운동, 사고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노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노화로 인..

어성초 효능과 먹는 법 [내부링크]

요즘 약초로 많이 사용되는 어성초라고 아시나요? 어성초는 어혈을 풀어주고, 아토피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그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어성초의 효능이 워낙 다양해서 그만큼 루머도..

목디스크 치료 방법 및 증상 [내부링크]

목디스크는 목의 근육과 인대에 이어 디스크까지 퇴행되어 밀려 나와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 질환입니다. 현대인들에게 특히 발병률이 높은데 가장 큰 원인은 스마트폰 사용입니다. 스마트폰을 하면서 자동적으로..

통풍 치료법과 증상 [내부링크]

본래 통풍은 40대 정도의 중년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젊은 남성이 통풍에 걸리는 빈도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건강보험평가원에 따르면 20대의 경우 5년 전과 비교해 82%까지 발병..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음식을 접하는 것이 쉬워진 지금, 현대인들에게 고혈압은 무시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보통 가족력, 음주, 흡연, 짜게 먹는 습관 등에서 유발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우리나라 음식은 나트륨 함유량..

상조회사 순위 및 추천, 상조회사 종류 [내부링크]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보내는 일은 슬프게도 인생을 살면서 한 번은 꼭 겪게 되는 일입니다. 가족의 장례를 대비해 일정 금액을 미리 지불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테고, 장례를 치를 때 그 비용을 지불하는 분들도..

당뇨에 좋은 음식과 식단 관리 [내부링크]

당뇨는 평상시에 증상이 없다가 합병증을 유발하는 병으로 우리나라 성인 기준 7명 중 1명 꼴로 걸리는 발병률 높은 병들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이 건강에 더 치명적인 이유는 바로 완치가 없기 때문에 평생 관리..

[결혼식 하객 패션] 남자 / 여자 복장 예절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패션은 개인의 자유를 표현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본인의 개성을 잠시 죽여두고 TPO를 맞춰야 되는 상황이 존재합니다. 바로 격식을 차려야 하는 상황들이죠. 예컨대, 장례식과 결혼식에 참석할..

대상포진 증상 및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 [내부링크]

세월이 지나 나이를 먹어가면서 사람은 기본 면역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나이가 많을수록 관리가 더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혹시 몸에 붉은 반점과 함께 좁쌀만 한 물집들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대상포진 증..

코스트코 4월, 5월 할인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코스트코는 참 인기가 많죠. 이제는 코스트코에서 장보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위험한 지금, 대량으로 장을 보기에 코스트코만큼 좋은 곳이 없습니다. 오늘은 2021년..

수목장 나무 종류와 기본 개념 [내부링크]

최근 고인을 안치하는 방법 중 하나인 수목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목장은 친환경적이며 자연과 함께 모신다는 개념이 있고,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토의 1% 정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펜션 TOP 5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나들이나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봄! 하면 많은 분들이 수목원을 떠올립니다. 그중 서울 근교에 위치한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을 모르시는 분들..

비트코인 마진거래 공매도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이 유례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불황이 지속되면서 부수적인 수익을 노리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주식도 주식이지만 최근에는 코인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시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그리고 오해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가면서 뼈의 밀도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런 증상이 바로 골다공증입니다. 뼈 밀도가 감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입니다. 그러나 골다공증은 뼈를 약하게 만들어 결과적으로 뼈가 부러지기 쉬워..

SSG 랜더스 유니폼 및 앰블럼, 마스코트 [내부링크]

지난 2021년 3월 SK 와이번스 구단이 SK에서 신세계로 바뀌면서 SSG 랜더스라는 이름으로 창단식을 올렸습니다. SK에서 SK 와이번스를 매각한 이유가 경영난이 아닌 두 기업의 이해관계에서 비롯되어 화제가 되기..

폴리코사놀 복용법과 효능! 효과 높이고 안전하게! [내부링크]

혈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혈관 건강에 좋다는 식품들이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대부분이 품질이나 과대광고 때문에 문제를 일으키고..

비트코인 채굴 원리 및 방법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주식에 비해 단기간에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비트코인에도 투자를 하고 있고, 비트코인에 대해 들어보지 못하신 분들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엑셀 암호 해제 및 비밀번호 잠금 설정 방법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면서 보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문서이거나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자료일 수도 있죠. 특히, 자신의 노하우가 담긴 엑셀 파일을 판매하거나 전달할 때에는 더더욱 보안이 중요하..

주식 수수료 저렴한 곳! 수수료 종류 및 증권사 별 수수료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있고, 이미 투자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들 계실겁니다. 증권사를 통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아실겁니다. 그런데 주식 거래에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

중고차 리스(리스 승계)란 무엇인가? 총정리 [내부링크]

예전에는 내 소유라는 의미가 강해 리스보다는 자차를 소유하는 것이 진정한 차주가 되는 길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많은 분들이 차량 유지 비용과 세금을 낮추기 위해 전략적으로 리스를 이용하고..

[조문 답례 문자] 부고, 조의 답례 문구 추천 [내부링크]

인생을 살다 보면 한 번은 꼭 겪게 되는 것이 장례식입니다. 내 가족,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잘 떠나보내기 위해 우리는 정성스럽게 장례를 치릅니다. 또한, 바쁜 와중에 일부로 시간 내서 찾아와 위로해주는 조문..

시서스 복용법 및 부작용과 효능 (다이어트) [내부링크]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면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식물입니다. TV에도 여러 번 소개될 만큼 그 효과를 보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시서스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

가상화폐 거래소 및 코인 거래소 추천 및 비교 (업비트, 빗썸)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주식시장과 더불어 가상화폐 시장도 크게 성장하게 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투자해야 하는 주식과 달리 단기적인 시간 안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상화폐에도 사람들의 눈길이 가기 시작..

4월 벚꽃 축제 일정 및 개화 시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더욱 쌀쌀하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집에서만 생활하면서 많이들 답답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봄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따사한 햇살을 맞..

제주 렌트카 최저가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THE, 제주패스, 카모아)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다들 여행 생각 많이들 하실 텐데요. 하지만 코로나 시국인지라 해외여행은 갈 수가 없어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 여행지 중 해외여행의 느낌을 낼 수 있는..

[사당역 맛집] 파스텔시티 닭갈비집, 홍수계찜닭 [내부링크]

찜닭, 닭갈비는 기본 금액대가 높아 점심으로 가볍게 먹기 힘든 메뉴입니다. 같이 먹으러 간다 해도 3~4명이 모여야 금액대가 합리적이죠. 금액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국이라 한 접시에 놓고 나눠 먹는 것 자체가..

아이폰 앱스토어 유료 어플 환불 방법 [내부링크]

큰 마음먹고 유료 어플을 구매했는데, 내가 원하는 어플이 아니어서 환불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유료 어플은 테스트해볼 수도 없이 바로 결제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해당 어플의..

이수역 제철 해산물 맛집 (멍게, 해삼) [내부링크]

일전에 남성역 스끼다시 잘 나오는 횟집으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으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한 곳이라 이번에는 집에서 해산물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가게 방문이 불안한 분들도 배..

[주식] 공매도와 공매도 과열종목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 [내부링크]

주식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공매도 관련 기사로 접해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또한, 공매도 과열종목, 공매도 상위종목에 대해서도 들어보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공매도가 뭐길래 주기적으로 이슈..

중고차 매매 시 필요한 서류 (구매, 판매) [내부링크]

중고차를 사고팔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이기도, 거래되는 금액대가 높아서 이기도 합니다. 매장에서 판매하는 신차를 매매하는 경우에 비해 쉽게 알아보기도 어렵죠. 또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석 및 용어 정리 (CPC, CTR, CPM, RPM)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이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나 분석하지 않고, 무턱대고 수익이 왜 안나오지? 라고만 생각하는 블로거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애드센스 승인받은 지 거의 3개월이 다..

[당근마켓] 앱 사용법 및 거래 방법 (중고나라, 번개장터) [내부링크]

최근 방영된 놀면 뭐하니? 프로그램을 보셨나요? 유재석 씨의 하루를 당근마켓에 올려 공유하는 포맷의 시나리오였습니다. 오늘은 거기서 소개된 당근마켓이라는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중고 제..

[엑셀] VLOOKUP, HLOOKUP 함수 사용법 (언제, 어떤 경우에 쓸까?) [내부링크]

특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야 할 때, 어떻게 하면 일일이 복붙하지 않고, 편하게 끌어올 수 있을까? 고민한 적들이 있을 겁니다. 좀 더 풀어서 쓰자면 특정 표를 참고해서 새로운 표를 만들..

이자 낮은 대출 상품 추천 및 비교하기 (주택담보, 전세자금, 개인신용)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이자 / 금리가 높은 예금, 적금 상품을 쉽게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마찬가지로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에서 이자가 낮은 대출 상품을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이자 / 금리 높은 예금, 적금 추천 및 비교하기 [내부링크]

요즘 예금, 적금 금리가 높지 않다고는 하지만, 막상 예금 혹은 적금을 들려고 할 때 가장 먼저 비교되는 기준은 바로 이자입니다. 요즘 시대에 예금, 적금으로 재테크를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고, 저축하는 용도..

아이폰 기본 메모 앱 잠금 설정 및 변경 [내부링크]

아이폰 기본 메모 앱에서도 잠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다른 메모 앱들에서도 당연히 지원하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서드파티 앱은 아무래도 기본 메모 앱보다는 어플 실행 속도가 느..

간단한 자취생 돼지고기 묵은지 김치찜 백종원 레시피 (비비고 묵은지) [내부링크]

자취생활을 하다 보면 집밥다운 음식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들은 레시피를 찾아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메뉴들은 이름만 듣고 지레 겁을 먹게 됩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주제별 예상수익 확인 방법 / 수익형 블로그 주제 추천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주제와 방법을 찾고,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분석하지 않고도 분명 수익은 나오겠지만, 분석을 통해..

[애널리틱스] 페이지별 포스팅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방법 (CPM, CTR이란?)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 중인 대다수의 블로거들은 수익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애드센스 수익에 궁금증이 많고, 어떻게 하면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를 매번 생각하게 됩니다. 단순히 1일 1포스팅, 양질의 포스팅 작성만..

[버추얼박스] 3. 가상 머신 전체화면 설정하기 [내부링크]

이전까지 버추얼박스 설치하는 방법, 버추얼박스에 윈도우10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가상 머신에서 윈도우 1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 더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추가적..

[버추얼박스] 2. 윈도우 10 설치 방법 [내부링크]

이전에 버추얼박스(VirtualBox)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버추얼박스(VirtualBox)에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VirtualBox] 1. 버추얼박스(VirtualBox) 설치 방법..

[버추얼박스] 1. 버추얼박스 설치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미 내 PC에서 설치된 프로그램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설치된 프로그램을 지웠다가 재설치할 수 없을 수도 있고, 귀차니즘이 발동할 때도 많습니다...

[아이패드] 한글(HWP)에서 PDF 파일 변환 (한컴오피스뷰어) [내부링크]

직장인 분들에게는 크게 해당되지 않겠지만, 학생이나 공무원, 공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한글 파일을 접할 일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학생 때에는 한글 파일이 익숙했었는데, 일반 회사원이 된 지금은 워드만 사용하..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SNS, 지식인, 포럼 활용)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방문자 수는 자기만족의 한 가지 지표가 됩니다. 방문자 수가 느는 것 자체로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고, 나아가 그로 인해 발생하는 애드센스 수익으로 만족을 느낄 수도 있죠. 여러 티스..

[티스토리] 백링크로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키자드, 블로그나와) [내부링크]

백링크와 중요성 백링크란?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로 연결되는 링크입니다. 말 그대로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블로그를 참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블로그가 다른 웹사이트에 많이 노..

간단한 자취생 제육볶음 백종원 레시피 (백설 돼지불고기양념) [내부링크]

오늘은 자취생도 요린이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간편함을 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백설 돼지불고기양념을 사용해 양념장을 만들었습니다. 양념장 걱정만 덜어도 제육..

디펀 스마트폰 꼬임방지 자석 고속 충전 케이블 추천 (선 정리)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다 보면 꼬이거나 여기저기 널부러져서 미관상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책상을 아무리 깔끔하게 정리하더라도 선정리가 되지 않으면 더러워..

해장에 좋은 맑은 두붓국 레시피 추천 (자취생 두부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맑은두붓국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칼칼하고 깔끔한 국물이기 때문에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으로도 제격이죠. 들어가는 재료도 심플하고 만드는..

편의점 디저트 비교 (콜드브루 롤케익, 크로와상 와플(크로플)) [내부링크]

지난 주말, 점심을 먹고 나서 달달한 디저트가 땡겼습니다. 카페까지 가기는 귀찮고, 배달하기엔 금액적으로 과해서 간단하게 당을 충분할 생각이었죠. 그렇게 집 앞 미니스탑 편의점에서 콜드브루 롤케익과 크로..

그림판으로 모자이크하는 방법 [내부링크]

급하게 모자이크 기능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사이트 접속 없이도 간단하게 모자이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모든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그림판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

[백제갈비] 남성역 돼지갈비 맛집 추천 (소갈비, 육회, 육사시미, 냉면)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사당로 231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마지막 주문 22시) 메뉴정보 7cm 소생갈비 : 25,000원 7일 숙성 삼겹살 : 13,000원 1+, 1++ 한우등심 : 41,00..

[춘천닭곰탕소머리곰탕] 사당역 곰탕 맛집 추천 (직장인 점심, 국밥)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12 메뉴정보 한방영양닭곰탕 : 7,000원 한방영양닭곰탕(특) : 10,000원 소머리곰탕 : 8,000원 소머리곰탕(특) : 12,000원 소머리수육(1인분) : 16,000원 후..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되는 방법 및 효과 분석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병행하다가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아예 넘어왔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여러가지 허접한 분석을 해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근래에 작성한 글..

부카즈 신발 플라워박스 리뷰 (선물 포장 상자, 커플, 기념일, 비누꽃)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나이키 코르테즈로 서프라이즈 선물을 하려고 주문을 했는데, 운동화이다 보니 선물 포장이 쉽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에서 신발 포장 방법을 찾아보던 중, 플라워박스..

아이팝씨클 천연과일 아이스바 리뷰 (아이스크림, 다이어트 간식, 저칼로리, 아이 간식)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다이어트와 건강을 목적으로 식단을 건강식으로 바꾸던 중 과일은 유통기한이 짧아 관리가 힘들고, 섭취하기가 쉽지 않아 디저트로도 겸할 수 있는 과일 아이스바를..

[첸산] 사당역 중국집(탕수육) 맛집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2길 39 정아빌딩 연락처 02-523-4995 영업시간 평일 11:30 - 21:30 메뉴정보 옛날 짜장면 : 6,000원 짬뽕 : 7,000원 간짜장 : 7,000원 볶음밥 : 7..

[뚜르르파스타] 관악구/동작구 파스타 배달 맛집 추천 (배달의민족, 로제파스타, 오일파스타)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연락처 070-4137-7224 영업시간 매일 10:00 - 23:40 메뉴정보 명란 크림 파스타 : 9,500원 쉬림프 로제 파스타 : 9,900원 얼큰 짬뽕 파스타 : 9,900원 베이컨 크림 파..

[티스토리] 페이스북 연동해서 자동 포스팅하기 (Buffer, Zapier) [내부링크]

티스토리 방문자 유입을 늘리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블로그 홍보가 있습니다. 효율이 어떨지는 본인에게 달려있는 것이기 때문에 수치화될 순 없습니다. 블로그 홍보를 하지 않는 것보다 하는 편이 방문자 유..

[스시강] 사당역 일식집 알탕 정식 맛집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20 연락처 02-525-9759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메뉴정보 후기 스시강은 회사 근처에 있는 일식집으로 점심 메뉴에 우동, 초밥, 알밥, 알탕 정식 등을..

[지금, 보고싶다] 이수역 데이트 술집 추천 (감자튀김, 숯불갈비, 감바스)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7가길 26 연락처 010-5278-1520 영업시간 매일 17:00 - 07:00 메뉴정보 후기 일전에 대학로에서 같이 공연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이수역 먹자골목의 유..

[노랑통닭 메뉴추천] 알싸한 마늘치킨 리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5길 44 연락처 02-532-2942 영업시간 매일 16:00 - 01:30 메뉴정보 알싸한 마늘치킨 레귤러 : 15,000원 알싸한 마늘치킨 사이즈업 : 19,000원 순..

[티스토리] HTML과 서식을 사용한 소제목 꾸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기본 에디터에 있는 기능만으로 소제목을 꾸미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문단을 나누고 싶고, 가독성이 좋았으면 하는 바람인데 기본 에디..

[티스토리 목차] 2. 내부 링크 스크롤 부드럽게 이동하기 (jQuery)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티스토리 내부 링크를 활용하여 특정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목차 만들기를 진행했었습니다. 오늘은 스크롤 이동을 부드럽게 만들어 목차 이동을 좀 더 매끄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티스토리 목차] 1. 클릭 시, 이동하는 목차 만드는 방법 (내부 링크) [내부링크]

포스팅 내용이 길어지다 보면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차가 필요합니다. 단순 목차는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해서 아래처럼 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목차가 있으면 가독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편집 프로그램 없이 움짤(GIF 파일) 만들기 (EZGIF) [내부링크]

GIF 파일을 우리는 흔히 움짤이라고 부릅니다. 움짤을 만들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GIF 파일을 만들기에는 번거로움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EZGIF 웹사이..

[무선 마우스] 로지텍 페블 M350 (블루투스, 무소음, 휴대용)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 정보 후기 이제는 데스크톱 뿐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로도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국민 무선 마우스인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를 구매했습니다. 매직키보드가 있어 트랙..

[와이파이 무선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 A604R (2.4G, 5G WiFi 차이)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일전에 원룸에 와이파이가 느리고 끊기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이 김에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도 새 것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아..

[스타벅스] 케이크 비교 (슈크림 가득 바움쿠헨 / 호두 당근 케이크 /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내부링크]

최근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몇 개 생기면서 케이크를 종류 별로 먹어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케이크는 지금까지 대부분 먹어본 것 같은데 제가 먹어본 메뉴들은 모두 맛있었습니다. 스타벅스 케이크 자체가 기본..

티스토리 애드센스 vs 네이버 애드포스트 비교 (수익 공개)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느꼈던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수익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5월에 승인이 떨어졌고,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12월에 승..

티스토리 블로그 vs 네이버 블로그 비교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과 차이점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는 작년 2월부터 시작해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고 있었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2..

윈도우10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무한로딩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회사 노트북의 속도가 점점 느려져 이번에 회사 노트북을 포맷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 우클릭을 클릭했을 때, 로딩바가 무한으로 돌아가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전문 용어로는 프리징이라고 합니다. 포맷한 직후..

[까페미뇽] 사당역 타르트 맛집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남부순환로 2089 지하1층 105호 연락처 02-8885-1220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뉴정보 후기 까페미뇽은 사당역 내부에 위치한 가게로 타..

[국민우유집] 서울대입구역 디저트 맛집 (생딸기우유, 크로플)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관악구 봉천로53길 11 연락처 02-882-5797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뉴정보 국민 딸기 생우유 : 3,000원 국민 초코 생우유 : 3,000원 국민 커피 생..

랩씨 애플펜슬 팁커버 펜촉 보호캡 (1세대 / 2세대 호환)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저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중입니다. 애플펜슬을 처음 사용했을 때, 액정 위에서 마찰없이 너무 미끄러져서 가장 핫했던 방안으로 다이..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 편의점 음식 추천 리뷰 [내부링크]

후기 지난번 호로록 수제비 / 뽀얀사골 순대국에 이어 두번째 편의점 음식 리뷰입니다. 간단한 술안주가 필요해 편의점에서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을 구매했습니다. 올해 1월에 출시된 신상이라고 하네요. 우..

닭한마리 닭백숙 삼계탕 레시피 추천 (양념장 레시피 포함 / 닭칼국수) [내부링크]

※ 하단에 양념장 레시피도 존재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직접 요리한 닭한마리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시원한 국물이 당기는 겨울에 어울리는 제격인 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많은 재료가 필..

원룸 와이파이 연결 끊김 & 느림 해결 방법 (공유기 내부 아이피 주소 변경) [내부링크]

ㅇ원룸은 기본적으로 단체로 인터넷에 가입된 형태입니다. 따라서, 세입자 개개인이 인터넷을 가입할 필요 없이 방마다 랜선을 꽂아서 유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와이파이를 사용하려면 무선 공유..

[치킨선생] 서울대입구역 가성비 치킨 포장/배달 맛집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868 1층 연락처 02-877-8778 영업시간 매일 11:00 - 02:00 메뉴정보 후라이드 : 15,000원 순한양념치킨 : 16,000원 마늘간장치킨 : 16,000원 매운양념..

[축산사랑] 남성역 골목시장 인근 정육점 추천 (삼겹살, 오겹살, 목살, 돼지고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16길 19 연락처 02-521-0703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으나 10시 이후에도 영업합니다. 후기 요즘 배달 음식만 너무 시켜먹는 경향이 있..

다음 메인, 카카오 먹어보고서 포스팅 노출 후기 [내부링크]

후기 오늘은 평소와 조금 다른 주제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이 다음 메인 페이지와 카카오 먹어보고서 페이지에 노출되었습니다. 이미 일 방문자 수..

마켓컬리 신림백순대 밀키트 리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후기 저희는 요즘 마켓컬리를 이용해 주 1회 정도 장을 보곤 합니다. 식재료를 주로 사지만 호기심에 한 개씩은 밀키트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마켓컬리에서 신림 백순대 밀키트를..

[왕돈까스왕랭면] 사당 / 이수역 냉면 배달 맛집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배달 전문점으로 식사 가능한 매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락처 050-7781-8073 영업시간 24시간 운영 메뉴정보 메뉴가 많아 배달의 민족 대표메뉴만 기재하였습니다. 물냉면 :..

아이엠미니 DIY 미니어처 하우스 리뷰 (아파트타임)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오늘은 미니어처 하우스 2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처음 미니어처 하우스를 접해 보고 중독이 되서 만들자마자 바로 2탄을 구매했습니다. 1탄은 처음 시도하는 거..

[당신의 오늘] 이수 / 사당역 디저트 맛집 (다쿠아즈, 타르트, 배달 가능)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15길 24-9 연락처 010-9313-0812 영업시간 월요일 : 10:00 - 22:00 화요일 : 10:00 - 22:00 수요일 : 10:00 - 22:00 목요일 : 10:00 - 22:00 금요일 : 10:0..

[포몬스] 사당역 쌀국수 배달 맛집 추천 (이수역/사당역)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관악구 과천대로 949 제일빌딩 연락처 02-523-6921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메뉴정보 메뉴가 많아 배달의 민족 대표메뉴만 기재했습니다. 월남쌈 : 36,000원 홍두깨..

[6회말연어] 서울대입구역 육회&연어 배달 맛집 추천 (이수역/사당역)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관악구 봉천로 485-1 진광빌딩 2층 연락처 02-871-0270 영업시간 평일 16:30 - 02:00 주말 12:00 - 02:30 메뉴정보 연어 + 육회 SET(양념밥 포함) : 33,500원 연어 + 육..

포스쳐360 백조이 자세교정방석 트랙션 리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평소 몸에 안 좋은 자세로 앉아서 일을 하는데 요즘 체중이 증가하면서 전에 느끼지 못했던 허리 통증이 자꾸 느껴져서 자세교정방석인 백조이 트랙션을 구입해 봤습..

옥탑방어른이 DIY 미니어쳐 하우스 리뷰 (이편한옥탑101호) [내부링크]

제품정보 후기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면서 더 이상 밖에서 재밌게 시간을 보내는 게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명화 그리기나..

CU 편의점 호로록 수제비 / 뽀얀사골 순대국 리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후기 카카오스토리를 보다가 순대국도 편의점에 나왔다고 해서 뽀얀사골 순대국과 호로록 수제비로 간단한 술상을 마련해봤습니다. 수제비는 출시된 지가 꽤 됐지만 순대국도 이젠..

CSS 파일 변경 후 적용이 안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웹 개발을 하면서 HTML은 이런 경우가 많지 않지만, CSS는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은 브라우저가 이전에 사용했던 CSS를 캐시에 보관해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링크된 CSS의 변경점을 기억..

[어시장활어회] 이수역/남성역 방어회 맛집 (석화 서비스, 배달 가능)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사당로17가길 8 1층 연락처 0507-1340-9984 영업시간 배달시간 14:30 - 01:30 ※ 매장 영업시간은 기재되어 있지 않아 누락시켰습니다. 메뉴정보 광어/우럭/모듬(소..

클릭 한 번에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 (북마크, 자바스크립트) [내부링크]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웨어이즈유어포스트, 블랙키위 등)에 접속하거나 또는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특정..

[본죽&비빔밥카페] 해물김치해장죽 리뷰 (본죽 메뉴 추천)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효령로 22 연락처 02-3487-6233 영업시간 평일 : 09:30 - 21:00 토요일 : 09:30 - 20:30 일요일 휴무 메뉴정보 후기 코로나 상황이 점점 악화되면서 회사에서 점..

VSCode에서 SSH 원격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리눅스로 SSH 원격 접속을 사용하는 경우, 대부분 puTTY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윈도우 서버에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하여 VSCode를 사용하다가 리눅스 서버에서 개발할 일이 생겨 알아보던 중, VSCode에서도 S..

노트북 핫스팟 연결 방법 (노트북을 와이파이 공유기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없이 노트북만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 노트북을 이용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노트북을 와이파이 공유기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노..

마켓컬리 과메기 밀키트 리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후기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면서 마켓컬리로 장을 보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마켓컬리는 프렌차이즈형 마트 장보기 배송과 다르게 최소 주문 금액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요청한 리소스가 사용 중입니다.] 프린터 포트 삭제 시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사내에서 프린터를 사용하는 경우, 프린터 포트를 삭제할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 때, "요청한 리소스가 사용 중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곤 합니다. 오늘은 위..

윈도우10 탐색기 문제 해결 (프리징, 응답 없음, 흰 아이콘 표시, 실행 속도) [내부링크]

증상 1. 파일 탐색기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프리징(응답없음)이 걸린다. 3. 파일을 이동, 삭제 하여도 바로 적용되어 보이지 않는다. (새로고침 해야 정상적으로 출력) 4. 아..

[명인치킨] 사당시장 옛날 통닭, 닭똥집 맛집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서울 동작구 사당로16나길 22 연락처 070-7655-4346 영업시간 영업시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메뉴정보 옛날통닭 : 7,000원 양념치킨 : 10,000원 닭강정 : 7,000원 매콤한..

어피니티 포토 한글 폰트 오류 해결 방법(포토샵, Affinity Photo) [내부링크]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이 가장 대중적이지만, 아이패드와 P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피니티 포토(Affinity Photo) 이용자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 저도 어피니티 포토로 이미지 편집을 시작했고,..

애플워치 3세대 밀레니즈 루프 실버, 가죽 스트랩 리뷰(스페이스 그레이, 스그, 8스토어, 싱글 투어)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애플 워치 3세대를 구매하면서 일상생할에서 좀 더 포멀하게 착용하고 싶어 8스토어에서 밀레니즈 루프 실버, 싱글투어 가죽 스트랩을 구매했습니다. 실리콘 스트랩..

비아케이스튜디오 장미 LED 무드등 리뷰 (플라워조명)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오늘은 여자친구가 지인분에게 생일 선물로 받은 비아케이 장미꽃 무드등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공예 디자이너들이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답게 무드등의 디자..

카시오 빈티지 아날로그 메탈시계 AQ-230A-7D (가성비, 커플시계)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비싸게 주고 산 시계에 기스가 생길까 두려워 전투용 시계를 갖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 해본 적이 있을겁니다. 오늘은 가성비 듬뿍 들어간 카시오의 빈티지 메탈 시계 AQ-230A-7D..

MANAR 2-Chain 커플팔찌 리뷰(마나르 쥬얼리 체인팔찌, 실버팔찌, 은팔찌, 남자, 여자)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체인 모양의 은팔찌를 구매할 때, 브랜드마다 디자인이 거의 비슷해서 어느 것을 사야할지 한참을 고민하게 됩니다. 오늘은 MANAR(마나르)의 2-Chain Bracelet 제품..

블루베리 블루아이디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 BI-NF3 리뷰 (목걸이형 선풍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작업을 하고 있거나 활동 중인 경우에는 핸디선풍기를 들고 있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를 보완하기 위한 제품으로 넥밴드형 선풍기가 있습니다. 오늘은 블루아이디(블루베리)..

[대게싸네 킹크랩] 킹크랩 / 굴(석화) 배달 맛집 (관악구, 동작구, 사당동)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위치 - 배달 전문점으로 식사 가능한 매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연락처 - 050-6769-3996 영업시간 - 평일 : 17:00 - 02:50 - 토요일 : 12:00 - 02:00 - 일요일 : 12:00 - 24:00 메뉴..

아이폰/아이패드에 원하는 폰트 설치/적용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 폰트 외에 마음에 드는 폰트를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PC와는 또 다른 방법으로 폰트를 설치하고 적용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폰/아이패드에 원하는 폰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매직키보드, 애플펜슬 2세대)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 정보 후기 취미인 사진 편집을 조금 더 깊게 배워보고 싶어서 아이패드 프로와 맥북 프로 사이에서 고민하던 중, 어피니티포토 뿐 아니라 포토샵을 배워보고 싶어서 맥북 프로..

윈도우10 업데이트 시, VMWare 실행 오류 해결 (레지스트리 편집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진행하게 되면, VMWare를 삭제하고서 진행해야하는 문제와 업데이트 후 VMWare를 실행할 수 없는 문제,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호환성의 문제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는 윈..

파이썬 웹어플리케이션 서버 구축 (리눅스/라즈베리파이, nginx + uWSGI + Flask + python) [내부링크]

서버 구축에 필요한 프로그램 (nginx + uWSGI + Flask + Python) - nginx : apache와 같은 웹서버 (apache와는 다른 비동기 방식의 웹서버) - uWSGI : 파이썬 웹 어플리케이션과 웹 서버간(nginx)의 연결을 하는..

Linux Mint MATE 부팅 USB 만들기 (리눅스 민트, 리눅스, 우분투) [내부링크]

리눅스 민트 홈페이지에서 .iso 파일 다운로드 ※ 원하는 버전과 x64, x86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많은 CDN 리스트가 나오는데 속도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국 서..

VMware 오류 Take Ownership 해결 방법 [내부링크]

VMWare를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오류를 자주 보셨을 겁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가상머신을 실행시킬 수 없어 재부팅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원리적으로는 가상 머신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고,..

아이폰 QR코드 체크인 단축어 만드는 방법 (위젯)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많은 가게에서 QR체크인을 하고 있습니다. 매번 카카오톡, 네이버를 들어가서 QR체크인을 하기에는 귀찮음과 수고로움이 동반됩니다. 오늘은 아이폰에서 QR체크인 단축어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

인스타그램 사진 안 잘리게 업로드하는 방법 (여러장, 싸이메라) [내부링크]

요즘 인스타그램에서는 가로형 사진, 세로형 사진 잘림 없이 업로드가 가능했지만, 예전에는 정방형 크기의 사진만 짤리지 않게 업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측에서도 많은 개선을 했지만 여러장의 사진..

구글 크롬 전체화면 스크롤 캡쳐 방법 (GoFullPage, 웹 스토어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 보면 전체 화면을 스크롤 캡쳐하고 싶은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컴퓨터에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크롬 사용자 분들에 한해 버튼 하나로 전체화면 스크롤..

깡통이쥬? 깡통 전세 매물 확인하는 방법 및 사이트 (원룸, 아파트, 전세계약, 선순위보증금, 근저당, 최우선변제금액) [내부링크]

전세를 알아볼 때, 집이 마음에 드는 것도 드는 것이지만 내 보증금이 안전할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전세를 구할 때 피해야 할 깡통 전세 매물을 확인하는 방법(사이트 소개)을 포스팅하겠..

크롬 우측 하단 광고 팝업 차단, 제거, 삭제 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중간중간 우측 하단에 광고 팝업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팝업 형식으로 생겨서 많은 불편을 겪습니다. 팝업창이 뜨는 이유는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특정..

카카오뱅크 카드이용내역 엑셀 파일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카드 사용 내역을 엑셀 파일로 다운받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기능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헤매기 쉽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카드 사..

PC에서 인스타그램 추가 계정(부계정)으로 로그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PC에서 부계정으로 로그인하려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계정 전환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겪었던 혼란과 시간 낭비를 피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은 PC에서 추가 계정..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국세청)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홈택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직장에 요청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근로소득원천징수..

컴퓨터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파일 위치 (브라우저 인증서)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컴퓨터 하드디스크 공인인증서 파일 위치 (브라우저 인증서) 컴퓨터 공인인증서 파일 위치 공인인증서 파일의 위치를 알아야 하는 상황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라우저 공인..

앳플리 인바디 측정 체중계 T8 리뷰 (ATFLEE)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인바디 측정이 가능한 앳플리 인바디 측정 체중계 T8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품사진 어플사진 리뷰..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 정보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 정보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온라인 기획전 오프라인 기획전 참고자료 대한민국 동행세일 작은 날갯짓 하나가 동네가게를 살리고 중소기업을 살립니다 ksale.org

종근당건강 락토핏(LACTO-FIT) 생유산균 골드 리뷰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최근 비만과 장내세균이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는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

이마트 노브랜드 도라지꿀청 리뷰 (도라지청, 기관지, 목감기, 잔기침, 코로나 눈총)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기침만 해도 눈총을 받기 쉽상인데요. 오늘은 기관지가 안 좋은 분들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이마트 노브랜드 도라지꿀청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

오난코리아 루메나 N9-FAN PRO 2세대 리뷰 (미니 / 핸디 선풍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급격하게 더워지면서 핸디 선풍기, 미니 선풍기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한달간 사용해 본 루메나 N9-FAN PRO 2세대에 대해..

올리브영 매장 재고 확인 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올리브영 매장 재고 확인 방법 (홈페이지, 모바일) 서론 방문한 올리브영에 재고 없어서 여러 올리브영을 전전하신 적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올리브영 특정 지점의 재고를..

오난코리아 루메나 N9-FAN STAND 2세대 리뷰 (책상용 / 탁상용 스탠드 선풍기)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급격하게 더워지면서 핸디선풍기, 탁상용선풍기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직접 한달간 사용해 본 루메나 N9-FAN STAND 2세대에 대해..

네이버통장 & 미래에셋대우 (네이버페이, CMA 통장, 혜택)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네이버통장 & 미래에셋대우 (네이버페이, CMA 통장, 혜택) 꼭 알아두세요! ※ 네이버통장은 네이버페이와 미래에셋대우가 함께 제공하는 수시입출금 CMA(RP형) 통장입니다. ※ CMA RP매..

코로나 블루란? (우울증, 우울감, 무기력증)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코로나 블루란? (우울증, 우울감, 무기력증)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상에 많은 제약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KF-AD 비말 차단 마스크 (공적 / 덴탈 마스크와의 차이, 웰킵스몰 판매 시작)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KF-AD 비말 차단 마스크 (공적 / 덴탈 마스크와의 차이, 웰킵스몰 판매 시작) 서론 여름 날씨가 다가오면서 더 이상 KF-94, KF-80과 같은 공적 마스크를 쓰면서 생활하기 힘든 상황이 되었습..

이마트 노브랜드 애니가드 프리비 마스크 뉴 알뜰 마스크 대형 (No 중국산)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이마트 노브랜드 애니가드 프리비 마스크 뉴 알뜰 마스크 대형 (No 중국산) 서론 기온이 상승하면서 KF94, KF80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기에 불편한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그러면서 공적마스크..

쉘스크립트(배치파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쉘스크립트(배치파일) 만드는 방법 Shell 스크립트 Shell을 통해 만든 프로그램 DOS의 Batch 파일 작성과 비슷하지만 더 강력한 기능을 보유 기존 리눅스 명령어들을 이용해 생성 가능 방법 v..

JSP MultipartRequest 사용 시, 파라미터 수신 주의사항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JSP MultipartRequest 사용 시, 수신 주의사항 내용 파일 업로드(엑셀 업로드) 기능 구현에는 기존의 태그에 옵션이 추가된다. 일반 파일 업로드 이 경우, multipart 타입으로 인코딩되어..

GCP 프리티어 사용법(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 Google Cloud Platform, Free)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GCP 프리티어 사용법(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Google Cloud Platform, Free) 1.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접속하여 VM 인스턴스 생성 ※ 사전에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신청이..

크롬 실행 오류 해결 방법(STATUS_INVALID_IMAGE_HASH) [내부링크]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게 되면 STATUS_INVALID_IMAGE_HASH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특정 레지스트리를 추가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추가하는 방법과 명..

2020년 6월 6일 현충일은 대체공휴일제 적용될까? (대체공휴일)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2020년 6월 6일 현충일은 대체공휴일제 적용될까? (대체공휴일) 올 6월6일 현충일은 토요일.. 대체공휴일 적용될까? 위의 대체공휴일제에 대한 정보에 따르면 대체공휴일제에 따르면 설날·..

Linux Mint MATE 부팅 USB 만들기 (리눅스 민트, 리눅스, 우분투)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Linux Mint MATE 부팅 USB 만들기 (리눅스 민트, 리눅스, 우분투) 1. 리눅스 민트 홈페이지에서 .iso 파일 다운로드 ※ 원하는 버전과 x64, x86 중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

VMWare 오류 Take Ownership 해결 방법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VMWare 오류 Take Ownership 해결 방법 VMWare 오류 화면 VMWare를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오류를 자주 보셨을 겁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가상머신을 실행시킬 수 없어 재부팅을..

최신버전 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 위젯 연동 오류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최신버전 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 위젯 연동 오류 내용 현재 최신 버전의 크롬에서 네이버 블로그 위젯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바로는..

윈도우10 탐색기 문제 해결 (프리징, 응답 없음, 흰 아이콘 표시, 실행 속도)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윈도우10 탐색기 문제 해결 (프리징, 응답 없음, 흰 아이콘 표시, 실행 속도) 증상 1. 파일 탐색기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프리징(응답없음)이 걸린다. 3...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자영업)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자영업) 내용 5월 25일부터 서울시에서 매출 2억 미만의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생존자금을 신청받습니다. 2개월동안 월 70만원씩 총 1..

네이버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사이즈, 디자인, 위젯, 구조)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네이버 홈페이지형 블로그 만들기(사이즈, 디자인, 위젯, 구조) 1. 홈페이지형 블로그 구조 2000px X 700px의 메인 페이지 내에서 아래와 같은 구조로 구성됩니다. 투명 위젯 실제로 별..

Form 태그 내 disabled 속성 input 데이터 전송 방법 [내부링크]

MMOZZI`S LOG > IT Form 태그 내 disabled 속성 input 데이터 전송 방법 내용 태그를 통해서 데이터를 전송(submit)할 때, 태그 내에 disabled 속성을 갖는 입력값은 전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데이터..

스니핑(Sniffing)이란? 우와 ㄷㄷ, 나는 원숭이다.(카카오톡, 카톡) [내부링크]

MMOZZI`S LOG > INFO 스니핑(Sniffing)이란? 우와 ㄷㄷ, 나는 원숭이다.(카카오톡, 카톡) 내용 22일 오후, 카카오톡에서 우와 ㄷㄷ 이거 눌러봐요 라고 된 메시지를 클릭하면 '나는 원숭이다.' 라는..

애플워치 3세대 스페이스 그레이 리뷰 (스그, 알루미늄, 줄질) [내부링크]

※ 후기는 하단에 있습니다. 제품정보 후기 요즘 체중이 계속 늘면서 건강 관리와 운동에 필요성을 느껴 여자친구의 제안으로 스마트워치를 커플로 맞췄습니다. 가성비 좋은 샤오미도 존재하지만, 개인정보..